issue-master의 등록된 링크

 issue-mas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식물분류학과 식물분류체계 [내부링크]

식물분류학과 식물분류체계 식물 분류학은 식물 체계를 구성하고, 무리로 나뉘며, 계통의 체계적인 체계를 확립하고, 계통 간의 관계를 드러내는 모든 식물의 이름을 짓고 설명하는 학문이다. 식물 분류학에는..

지구 대기권 진화과정 [내부링크]

지구 대기권 진화과정 첫 번째 대기는 주로 태양 성운에 존재하는 수소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목성과 토성과 같은 거대한 가스에서 발견되는 수증기, 메탄 및 암모니아와 같은 간단한 수소화물이 있었을 것입..

지구 대기권의 구분 [내부링크]

지구 대기권의 구분 지구의 대기는 고도에 따라 발생하는 구성 분자의 중력과 밀도의 차이에 따라 지구를 둘러싼 대기의 측면에서 여러 층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층은 고도에 따라 온도가 급격히 다르다는 것..

전통적 논리학 [내부링크]

전통적 논리학 전통적인 논리는 일반적으로 Antowane Alon과 Pierre Nicol의 "논리 또는 사고 기술"로 시작하는 교과서의 전통이며, "PaulWiyal 논리"라고 쓰인 구어체 "Paul Rowiyal Logic"은 1662년에 출판되었..

논리학의 역사 [내부링크]

논리학의 역사 논리의 역사는 논리의 발전 역사를 암시하고 합리적인 추론을 탐구합니다. 형식 논리는 고대 중국, 인도 및 그리스 철학에서 비롯됩니다. 그중에서도 그리스 논리는 과학과 ..

잘 읽히는 글 쓰는 방법 [내부링크]

잘 읽히는 글 쓰는 방법 과거의 어떤 것이었는지도 모르지만, 최근에는 독서가 넘쳐나는 것 같다. 인터넷 매체가 많고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처럼 읽고 쓸 수 있는 플랫폼도 많다. 게다..

쉽게 읽히는 논리적인 문장 쓰는법 [내부링크]

쉽게 읽히는 논리적인 문장 쓰는법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논리적인 문장을 쓸 수 있는가? 작가로서 글을 쓸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 자신의 결정 때문에 글씨를 쓰지 ..

피라미드 구조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피라미드 구조 글쓰기 방법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쓸 때 직면하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무엇에 대해 쓰고 싶은지 대략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또는 어떤 방식으로 전달해야 하..

태양계의 외곽은 어떨까? [내부링크]

태양계의 외각은 어떨까? 태양계와 성간 공간의 경계가 잘 정의되지 않은 곳에서는 태양풍과 태양 중력이 태양계의 경계면인 두 가지 다른 힘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태양풍의 영향은 태양과 명왕성 사이의 거리의..

태양계의 구성 [내부링크]

태양계의 구성 태양계는 태양에 의해 형성된 시스템을 말하며, 태양은 항성과 주변 천체로서 중력으로 이어진다. 태양 주위를 도는 행성은 소행성대 내부인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또는 지구형 행성, 그리고 네..

항성의 정의와 역사 [내부링크]

항성의 정의와 역사 별 또는 보통 별이라고 불리는 항성은 중력에 의해 결합한 광대한 양의 플라스마(이온화된 가스)의 밝은 구형 천체입니다. 지구에 가장 가까운 별은 태양에 의해 지구 위의 대부분 에너지를..

논리적으로 글 쓰는 방법 [내부링크]

논리적으로 글 쓰는 방법 전문가들이 가장 하기 싫어하는 일 가운데 하나가 글쓰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글쓰기를 부담스러워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글을 잘 쓰고 싶어 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자신이 성장하려면..

태양의 일식 [내부링크]

태양의 일식 일식은 달이 태양의 전부 또는 일부를 덮는 천문학적인 현상을 말한다. 지구 표면에서 태양과 달이 보이는 것은 비슷하고, 태양 주위의 궤도 표면(일식)과 지구 주변의 궤도 표면은 거의 일관되어 있..

태양의 내부 [내부링크]

태양의 내부 태양의 내부는 내부에서 발생하는 각 진행 과정, 핵, 방사선 층, 접합 층 및 대류 층에 따라 4개의 부분으로 나뉘어집니다. 에너지는 핵에서 생성되지만 감마선과 X 선의 형태로 외부로 확산되며 주로..

태양의 흑점 [내부링크]

태양의 흑점 흑점은 태양의 광구에 존재하는 영역으로, 주변보다 낮은 온도에서 강한 자기 활동을 나타낸다. 대류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표면 온도가 상대적으로 낮을 때 어두워 보인다. 즉, 흑점 자체는 약 4,0..

태양 플레어의 특성 [내부링크]

태양 플레어의 특성 태양 플레어는 태양 표면에 거대한 폭발 현상을 몇 분 동안 처리함으로써 수백만 도의 물질을 가열하여 10억 메가톤 이상의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특히 큰 태양 플레어가 발생하면 백색 빛에서..

우주천문학의 개념과 필요성 [내부링크]

우주천문학의 개념과 필요성 천문학이나 지상 관측할 수 없는 파장대의 관측과 연구, 망원경을 우주에 설치해 지상의 더 나은 관측 조건을 얻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성, 로켓 및 메커니즘은 지상 관측보다 더 큰 비..

태양계 탄생과 규모 [내부링크]

태양계 탄생 태양계는 약 46 억 년 전에 시작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태양계의 형성에 관한 여러 이론 중, 그 대표자는 성운 이론입니다. 성운 이론에 의하면, 은하의 나선형 팔에서 먼지와 가스로 구성된 구름은..

지구온난화와 기후시스템 [내부링크]

지구온난화와 기후시스템 지구 기후 시스템은 대기, 수구, 설비 밴드, 생물권, 지리적 힘, 각 지역의 내륙 또는 지역 사이의 복잡한 물리적 과정이 서로 얽혀있어 현재의 기후를 유지합니다. 기후 시스템 (9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