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now의 등록된 링크

 issuen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0건입니다.

대신증권 이벤트(+kt wiz 우승) [내부링크]

대신증권이 KT wiz 정규리그 우승 축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대신증권은 kt wiz 정규리그 우승을 기념해 대신증권 유트브 채널 ' 대신TV'에 응원댓글을 남긴 구독자 777명에게 5000원 상당의 배달의 민족 쿠폰을..

프로 스포츠 관람할인권 (+발급처)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프로스포츠 4개종목 축구·야규·농구·배구 관람 할인권 40만장을 제공하는 관람권 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할인권은 11월 1일부터 각 프로구단의 온라인 티켓 예매사이..

비즈니스온 주가 전망 [내부링크]

비즈니스온이 11월 3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온은 오후 2시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0.17% 오른 28,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 거래일 연속 상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는 비즈니스온이 신..

넷게임즈 주가전망 [내부링크]

넷게임즈 주가가 신작 ' 블루 아카이브'가 11월 9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넷 게임즈는 오전 11시 43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19.24% 오른 18,900원에 거래 중입..

부산시 강서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일정) [내부링크]

부산 강서구는 구민들의 빠른 일상회복과 생활안정,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구민들에게 추가로 재난기본 소득으로 1인당 10만원씩 세대별로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지급재원은 코로나 19로 취소된 각종 축제와..

강동구 우리동네키움센터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 강동구는 방과 후 초등 돌 봄시 설인 우리 동네키움센터 6호점인 아이플러스 키움센터를 11월 1일 오픈했습니다. 이 시설은 최근 개관한 강동 50 플러스센터 3층에 자리해 있으며 전체면적이 약 340로 강동..

비트나인 상장일(+시가총액) [내부링크]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이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청약경쟁률 590:1을 기록하며 증거금 약 1조 7000억 원 가까이를 끌어 모았습니다. 비트나인은 지난 10월 25일과..

경기도 청년 지원금 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가 도내 청년 노동자들의 복리후생과 처우 개선을 위한 청년 복지포인트 3차 참여자 6천 명을 11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합니다. 모집대상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경기도 소재 중소· 중견기업, 소상공인..

KT 피해 보상(+절차) [내부링크]

KT는 지난 10월 25일 발생한 KT 인터넷 장애에 대한 보상책으로 개인고객에겐 15시간, 소상공인에겐 10일 기준으로 요금을 감면한다는고 발표했습니다. 보상대상 서비스 보상 대상 서비스는 인터넷, IP형 전화,..

비덴트 주가 전망 [내부링크]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가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비덴트로 집계됐습니다. 비덴트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와 빗썸 홀딩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비..

숙박대전 쿠폰(+추가혜택) [내부링크]

단계적 일상 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숙박 대전이 국내 여행사와 OTA 약 50여 곳이 참여해 프로모션에 나섭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전국의 10개 지역 강..

롯데시네마 백신 패스관 이용방법 [내부링크]

롯데시네마는 오는 11월 3일부터 영화 관람을 하면서 팝콘 등의 음식물 취식이 가능하며 좌석 간 띄어앉기가 해제되는 '백신 패스관'을 운영합니다. 백신 패스관 운영에 따른 고객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홈페이지..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신청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서울시는 무주택 시민을 대상으로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입주자 2500명을 신규 모집하며 전체 20%인 500명은 신혼부부 특별공급분으로 선정합니다. 이번 제3차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신규 입주자의..

1타3만 체육쿠폰 신청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실내 민간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1타 3만 체육 쿠폰' 사업 접수를 11월 1일 시작합니다. 1타 3만 체육 쿠폰은 실내체육시설 및 비대면 코칭 서비스 업체에서 사..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 [내부링크]

11월 1일 오전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 거래일 대비 29.43% 급등한 10,600원 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큐레이션 NFT플랫폼 '메타갤럭시아'를 정식 오픈했으며 메타 갤..

디어유 상장일(+청약일정) [내부링크]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주)디어유가 공모가를 희망 공모가 범위인 1만 8천 원~ 2만 4천 원 상단을 초과한 2만 6천 원으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디어유는 플랫폼' 버블'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

온서울 건강온 스마트 헬스케어(+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는 서울형 스마트 헬스케어 '온서울 건강온'이라는 이름으로 11월 1일부터 만 19세~ 64세 서울시민 5만 명을 모집해 5일부터 순차적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온서울 건강온은 ICT 기술을 기반으로 자가 건강관..

오징어게임 가상화폐 (+우승상금)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 열풍에 가상화폐 '오징어 게임 코인'까 출시돼 거액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미국 CNBC에 따르면 지난 26일 가상화폐 시장에 처음 출시됀 오징어 게임( 스퀴드 게임)..

카카오페이 KCB NICE신용점수 제공(+조회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는 업계 최초로 국내 신용평가사인 KCB(코리아크레디트뷰로)와 NICE(나이스평가 신용정보)의 신용점수를 모두 제공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신용조회 서비스 안에서 KCB뿐 아니라 NICE의 신용점수도 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상 확인보상 신청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조치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금 신청이 2021년 10월 27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을 통한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

지니너스 상장일(+변경) [내부링크]

정밀 의료 유전체 진단 전문기업 지니어스 공모 청약 마지막 날인 가운데 지니어스가 상장일을 11월 9일에서 11월 8일로 변경했습니다. 지니너스의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176% 증가한 38억 원이며..

버킷스튜디오 주가전망(+오징어게임관련주) [내부링크]

버킷스튜디오 주가는 위메이드와 빗썸 코리아의 공동경영을 맡게 됐다는 소식에 10월 28일 오전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7일 상한가에 마감한데 이어 28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버킷 스튜디오는 전일대비..

덱스터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인 덱스터가 3 거래일만에 반등세를 타며 27일 오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ETF 출시 등도 영향을 미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 접수방법 [내부링크]

10월 27일부터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접수 손실보상 누리집을 통해 접수가 시작되며 손실보상금은 신청 후 이틀 내 지급됩니다. 신청대상은 7월 7일 ~ 9월 30일 기간에 집합금지 · 영업..

단계적 일상회복 내용(+백신패스) [내부링크]

정부는 25일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 이행계획 초안을 발표하면서 야외 마스크 지침 해제 방침을 밝힘에 따라 12월 중순부터는 야외에서 부분적으로 마스크를 벗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일상 회복은 11월 1일부..

특별연장근로시간 150일 확대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주 52시간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고자 뿌리산업에 대해 10월 26일부터 특별연장근로 기간을 90일에서 150일로 확대하며 기간 확대는 올해 연내 신청하는 기업에 한해 적용됩니다. 뿌리산..

이혼시 분할연금 수급조건(+신청방법) [내부링크]

분할연금은 혼인기간이 5년 이상이 사람이 이혼했을 때 일정요건을 충족하면 전 배우자의 노령연금을 분할 해 일정액을 받도록 한 연금 제도입니다. 황혼이혼 급증하는 함에 따라 분할연금 수급자의 수도 같이 급..

테슬라 주가 사상 최고가(+전망)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 주가가 3분기 실적에 대한 호평 속에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새로 썼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현지시간 22일 미국 뉴욕 증시에서 장중 910달러를 찍..

시행사 시공사 차이(+분양대행사) [내부링크]

아파트나 상가 분양 광고나 모델하우스 , 건설현장 등에서 흔히 시행사와 시공사라는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시공사는 보통 눈에 익숙한 회사들이지만 시행사의 경우는 생소한 이름인 경우가 많습니다. 분양시장..

과태료 범칙금 차이 (+전환)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 보면 원치 않게 과태료 통지서를 받아본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속도위반의 경우 범칙금은 3만 원, 과태료는 4만 원이 부과됩니다. 과태료와 범칙금, 이 두가지가 어떻게 다르며 어느쪽..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과태료(+신고방법) [내부링크]

10월 21일부터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선 차량의 주차와 정차가 전면 금지됨에 따라 이를 어길 시 최대 12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전에는 어린이 보호구역이라도 별도 금지 장소로 지정돼 있지 않으면 주차..

일용근로자 ·인적용역 사업자 소득자료 간편제출방법 [내부링크]

일용근로자나 보험설계사·학습지 교사 등 인적용역자에게 사업소득을 지급한 사업자의 소득자료 제출 주기가 '매월'로 변경되었으며 이는 전 국민 고용 보험 확대 정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사전 작업입니다...

임대차3법 (+과태료) [내부링크]

임대차 3법은 전월세 신고제, 전월세 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을 뜻하는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을 일컫습니다. ① 전월세 신고제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뒤 30일 이내에 보증금, 임대..

통합 공공임대주택 입주자격 (+특별법) [내부링크]

통합 공공임대주택이란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 장애인  ·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신혼부부  · 청년 등 기존 공공임대주택 유형별로 달랐던 입주자격을 하나로 통합한 것입니다. 기존의 공공..

비트코인 ETF 상장 시세 [내부링크]

10월 19일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인 '프로 셰어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가 'BITO'라는 종목 코드로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공식 데뷔했습니다. ETF는 주식 , 채권, 원자재 등의 가격 혹은 이를..

MSCI · 코스피 200지수 신규 편입 예상종목 [내부링크]

11월 모건스탠리캐스피털 인터내셔널 한국(MSCI) 지수와 코스피 200 지수의 정기변경을 앞두고 신규 편출입 종목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통상 외국인 투자가가 국내 증시에서 활용하는 MSCI지수나 코..

경비원 업무범위(+갑질과태료) [내부링크]

공동주택 경비원의 업무범위가 시행령으로 위임됨에 따라 그동안 공공연히 행해져 온 대리주차나 택배 물풀의 개인 세대별 배달 등의 심부름은 원칙적으로 제한되며 이를 위바 할 시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

국민연금 노후긴급자금 실버론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노후 긴급자금인 실버론은 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에게 전·월세 보증금, 의료비, 배우자 장례비, 재해복구비 용도로 낮은 금리로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대부하는 사업입니다. 노후에 긴급자금이 필요..

누사이퍼코인 시세현황 [내부링크]

지난 10월 15일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누사이퍼 (NU) 코인을 상장했으며 314원으로 상장된 누사이퍼는 1만원의 가격 상승을 보이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누사이퍼는 분산 앱 및 분산 프로토콜의 종단..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신청방법) [내부링크]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이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방역조치 강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은 개인사업자의 납세부담을 줄여주기 집합 금지·영업제한 사업자와 영세 자영업자의 예정고지가 제외됩니다. 예정고지 대상자 확인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가..

할로윈 마스크 BEST 3 [내부링크]

10월 31일은 핼러윈데이입니다. 올해도 역시 집에서 단촐하게 즐기는 홈로윈 트렌드가 유지될 전망인데요 홈로윈은 집(Home)과 핼러윈(Halloween)을 합친 신조어로 언택트 또는 소수의 지인들과 모여 집에서 즐기..

겨울절기- 입동 소설 대설 동지 소한 대한 [내부링크]

농경생활을 하던 우리나라는 계절 변화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한해를 24절기로 나눠 생활했습니다. 입춘부터 시작하는 24절기는 사계절로 나뉘어서 한 계절에 여섯 번의 절기로 나뉘며 겨울은 입동, 소설, 대설, 동..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소득금액 증명원이란 개인 또는 법인의 경제적 이익을 상세히 기록함으로써,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또는 연말 정산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하는 내용의 문서를 말합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의 경우 해당 업체에서..

카카오페이 상장일(+청약일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의 청약 일정을 당초 9월 예정이었지만, 공모가 논란과 더불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인한 사업내용 변경 등의 이유로 두 차례 연기되면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첫 번째..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내부링크]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준비가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예방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사적모임, 결혼식 참석 인원 확대등 각종 인센티브가 적용되면서 예방접종 확인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확인을 위해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내부링크]

2012년 12월에 도입된 본인서명 사실 확인제도는 인감도장 대신 서명을 사용하는 제도로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 확인 후 확인서 발급을 행정기관이 확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인감과는 달리 사전신고..

월세 소득공제 세액공제 받는 방법(+제출서류) [내부링크]

연말정산을 할 때 1년간 낸 월세도 세액공제 또는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세액공제, 소득공제 비슷해 보이지만 조건 및 제출서류 등의 차이가 있으니 세부 내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세 세액공제 • 먼저..

백신패스 시행 방안 [내부링크]

백신 패스는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증명서로 , 접종 완료자가 공공시설이나 다중이용 시설을 이용할 때 방역 조치로 제한을 받지 않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오늘 13일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혜택) [내부링크]

개별소비세는 과거 특별소비세로 사치재 품목에 부과하던 것으로, 자동차는 물론 에어컨, 냉장고 등에도 부과됐었으나 이후 에어컨, 냉장고 등의 전자제품에서는 폐지됐지만 자동차에는 여전히 부과되고 있습니다...

상속주택 매매시 양도소득세(+비과세) [내부링크]

부동산을 양도하면 판가 격에서 산 가격과 사고팔 때 들어간 비용 등을 뺀 가격을 양도차익이라고 하며 양도차익에 대한 양도세가 매겨집니다. 양도세는 양도하는 주택을 제외한 다른 주택이 주택수에 포함되는지..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탐욕지수)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6,800만 원을 넘어서며 지난 5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 중입니다. 10월 11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오전 10시 50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1.32% 오른 68,694,0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지..

적금 금리 높은곳 TOP5 [내부링크]

금리가 5% 이상인 적금 인기상품 순위 5위까지이며 모두 최고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는 상품입니다. 기본금리 + 우대금리로 이루어진 상품들이니 우대금리 조건을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목돈 만..

2021년 단풍 절정시기(+명소 BEST 5) [내부링크]

지난달 9월 30일 설악산 대청봉의 첫 단풍을 시작으로 2021년 올해 단풍 절정시기는 평년보다 3일 늦어진 10월 하순경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단풍 시작일은 전체 나뭇잎의 20% 정도가 물들었을 때로 전체의 80%..

피지낭종 제거 수술 [내부링크]

피지 낭종은 피지선이 막혀 주머니처럼 피지가 고인 상태를 말하며 얼굴, 등, 가슴 등 피지선이 많이 분포한 곳에 쉽게 발생하며 귓불, 엉덩이 목 언저리 등 다양한 부위의 피부에서 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피지..

부가세 가산세 감면 대상 [내부링크]

법정신고 기한 내에 부가가치세를 신고하지 못한 사업장의 경우 세무서에서 무신고에 대한 결정·통지를 하기 전까지는 부가세 기한 후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한 내에 신고하지 못한 무신고의 경우 최..

소상공인 손실보상 보상금액(+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 19로 인한 집합 금지· 영업제한업종 자영업자 · 소상공인 손실을 80%로 일괄 보상하기로 했으며 한도는 최대 1억 원이며 10월 27일부터 보상 신청 접수가 시작됩니다. < 코로나 소상공인 손실보상..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대상요건 [내부링크]

기존에는 돌봄이 필요한 미성년자나 보호자 등 특정한 경우를 제외하면 건강상태에 따라 병원이나 센터에 격리돼 치료를 받았지만 앞으로는 70세 미만의 무증상· 경증 코로나 19 환자도 재택치료를 신청할 수 있..

실업급여 수급자격(+신청방법) [내부링크]

고용보험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과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는 퇴직하..

자동차 정기검사 종합검사 비용 (+수수료혜택) [내부링크]

운행 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 및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여 부등을 확인하기 위해 차량 소유주는 정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가용은 신차 등록후 4년, 그 이후에는..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은 코로나 19에 감염된 가족을 긴급히 돌보거나 휴원 휴교 원격수업 등을 초등학교 2학년 또는 만 8세 이하 자녀를 돌보는 등 무급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백..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수수료) [내부링크]

10월 공모주 일정을 살펴보면 약 11개의 기업이 IPO를 진행하며 그중 5개의 업체에 삼성증권이 청약주간사로 참여를 했습니다. 삼성증권을 주간사로 하는 10월 공모주 청약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백신 연구소..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신청방법(10월신청) [내부링크]

지난달 30일 예비입주자 모집공고를 시작한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4300여 가구에 대한 신청이 10월 12~14일에 시작됩니다. 매입임대주택은 한국 토지주택공사 LH 등 공공사업자가 기존 주택을 사들여 공급..

부산형 긴급복지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부산시는 코로나 19등 위기 상황에 놓였음에도 법 ·제도적으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위기 가구를 대상으로 긴급 생계비를 지원하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10월부터 긴급복지지원을 시행합니다. 본인이 지원대상에..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 처벌규정 [내부링크]

직장 내 괴롭힘이란 사용자 또는 근로자는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하여 업무상 적정 범위를 넘어 다른 근로자에게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환경을 악화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혹..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방법(+과태료) [내부링크]

10월부터는 자동차 등록증이 없어도 자동차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자동차 검사 미이행자에 대한 과태료가 최대 60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달라진 법령 개정에 따라 자동차 검사 방법은 편해지지만 검사를 받지 않..

급여명세서 발급의무(+과태료) [내부링크]

급여명세서 또는 임금명세서는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임금의 구성항목 ·계산방법 및 임금의 일부를 공제한 경우의 내역 등을 적은 문서로서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오는 11월 19일부터는 사용자는 급여를 지급할때..

부가가치세 예정고지대상자 확인방법 [내부링크]

부가가치세 예정고지란 개인 일반과세자와 소규모 법인 사업자가 직전 과세기간에 납부한 세액의 50%만큼을 과세기간 중간에 미리 고지하여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부가세 예정고지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전..

부가세 면세사업자 사업장현황신고기간 [내부링크]

부가가치세 면세 사업자란 부가세가 붙지 않는 물건 또는 재화를 팔거나 서비스 혹은 용역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뜻합니다. 부가세가 붙지 않는 면세물품은 가공하지 않은 농 · 수  ·축산물, 여성 생리대, 연탄,..

양도소득세 필요경비항목(+증빙서류)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계산에 있어 필요경비란 취득세를 비롯해 주택 취득 과정의 비용과 매도 관련 비용, 자본적 지출 등을 말합니다. 집을 팔았을때 양도차익 클수록 양도소득세는 높아집니다. 이때 거래 과정에 발생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은 해소하기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노동자를 30인 미만으로 고용하는 모든 사..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이란 코로나 19로 인해 20년 8월 16일 이후 폐업 신고한 소상공인에게  '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지원하여 취업 및 재창업 준비를 신속하게 재도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주는 제도..

소기업 판단기준 매출액(+업종분류) [내부링크]

소기업을 판단하는 기준은 '매출액'으로 3년평균 매출이 업종에 따라 일정금액 이하인 곳이 소기업으로 분류됩니다. 주된업종별 평균매출액 등의 소기업 규모기준 1. 식료품 제조업 평균매출액등 120억원 이하 2...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원천징수란 소득을 지급하는 사업자가 근로자로부터 해당 소득에 대한 세금 일부를 공제(차감)해 사업장 관할 세무서에 매월(또는 반기) 단위로 신고·납부하는 제도입니다. 원천징수제로도 인해 국세청은 세금을..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받는법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비과세란 1세대가 양도일 현재 국내에 1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로서 2년 이상 보유한 경우에는 양도소득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세대와 1주택의 범위와 상황별 비과세 혜택 여..

1세대 1주택 비과세 거주요건(+조정대상지역) [내부링크]

주택매매 시 발생된 소득에 대한 세금을 양도소득세라고 하며 기본적으로 1세대 1 주택의 경우엔 주택을 2년 이상 보유하고 2년 거주하면 비과세 혜택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고가주택에 해당하는 매매가 9억원 이..

9호선 추가연장 강동-하남-남양주 [내부링크]

9호선 4단계 추가 연장 구간인 강동~ 하남~ 남양주 간 도시철도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예비타 장성 조사를 통과해 본격 추진됩니다. '고덕강일 1지구 ~ 강일동'을 연결하는 9호선 4단계 추가 연장 구간은..

치매안심센터 이용방법(+치매환자쉼터) [내부링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악화를 방지하고자 전문적인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치매환자는 쉼터를 이용하면서 사회적 접촉및 교류가 증진되고, 치매환자가족은 돌봄부담을 줄일수 있는 제도 입니다. 치..

법정지상권 성립요건 (+주의사항) [내부링크]

법정지상권이란 동일한 소유의 토지와 건물이 경매 등의 이유로 소유자가 달라졌을 때 건물 소유자가 건물 이용을 위해 필요한 토지의 사용에 대해 법적으로 그 권리를 보장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경매를..

2차 도시재생 뉴딜 신규사업지 39곳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2차 도시재생 뉴딜 신규 사업지로 강원, 인제 등 총 39곳을 선정했으며 이들 사업지에는 내년 부터 2025년까지 총 1조 5000억원을 투입해 쇠퇴한 주거환경과 상권을 재생하고 7000개의 일자리를 창출..

계획관리지역,생산관리지역, 보전관리지역 차이점(+용도) [내부링크]

토지는 용도지역별로 도시지역, 관리지역, 농림지역, 자연환경 보전지역으로 나뉩니다. 이때 관리지역이란 도시지역의 인구와 산업을 수용하기 위해 도시지역에 준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거나 농립 업의 진흥, 자..

부부 동시 3개월 육아휴직시 최대 1500만원 지원 [내부링크]

2022년부터 생후 12개월이내 자녀를 둔 부모가 모두 3개월씩 육아휴직을 사용하면 각각 월 최대300만원의 급여를 지급받을수 있는 3+3 부모육아휴직제가 신설됩니다. 육아휴직제도는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

신풍역 역세권 공동주택 건립 계획 [내부링크]

서울시는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통해 영등포구 신길동 413-8번지 일대에 지구단위 계획구역 지정 및 지구단위계획 결정 안이 수정가결됨에 따라 영등포구 신풍역 일대에 양질의 임대주택이 건립될 수 있는 기반..

등산화 브랜드 비교 평가 (+가격) [내부링크]

안전하고 편안한 산행에 있어서 필수 장비인 등산화는 미끄럼 저항과 충격흡수 등의 기능성 및 튼튼한 정도인 내구성이 중요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위해 시중에 판..

성남 낙생지구,의정부 우정지구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 [내부링크]

공공주택 통합심의위원 심의 등을 거쳐 수도권 30만 호 공급계획에 포함됐던 '성남 낙생지구'와 '의정부 우정지구'에 대한 지구계획 승인절차를 마무리했습니다. 해당 지구 두 곳에는 8198가구가 공급되며 이중 19..

유치권 행사와 성립요건(+소멸) [내부링크]

유치란 남의 물건을 맡아두는 것을 뜻하는 용어로 유치권은 다른 사람의 물건을 점유한 사람이 그 물건에 관한 채권을 가지는 경우 그 채권을 변제받을 때까지 그 목적물을 유치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부동..

병원비 급여 비급여 차이 (+실손보험) [내부링크]

병원 진료비 영수증 목록을 살펴보면 급여항목과 비급여 항목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병원비를 급여,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100%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병원비는 비급..

전세권설정과 확정일자 차이점(+비용) [내부링크]

전세권 확정일자란 전세로 살집의 관할 주민센터 또는 법원 등에서 주택임대차 계약( 전세계약)을 체결한 날짜를 확인해 주기 위해 임대차계약서 여백에 그 날짜가 찍힌 도장의 해달 날짜를 말합니다. 집주인인..

구리 교문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조성사업) [내부링크]

경기도는 구리 교문 공공주택지구 사업이 예정된 구시리 교문동 일원 0.1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토지를 거래하려면 해당 자치단체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허가받지 않..

경기도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2차 신청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경기도는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중소기업 청년에 2년간 최대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의 2차 참여자 4500명을 모집에 나섭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분들은 아래 지원대..

SH공사 서울 행복주택 공급일정(+신청방법) [내부링크]

SH공사는 용산구 36가구, 은평구 33가구, 마포구 29가구 등 14개 지역에서 서울 리츠 소유의 행복주택 181가구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행복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 대학생 ,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임대주..

전세 재계약시 주의사항 4가지(+복비) [내부링크]

전세 재계약을 할 때 보증금 가격이 지난 계약 때와 동일하다면 굳이 새롭게 계약을 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임대인이 계약 조건을 변경하려면 전세계약 만료 1~6개월 전까지 알려야 합니다. 전세를..

손흥민 3호골 토트넘 아스날에 패 [내부링크]

토트넘은 우리 시간으로 오늘( 27일 )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날과 2021-22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원정경기를 가졌습니다. 손세이셔널 손흥민이 시즌 3호골을 터뜨..

60세 이상 부스터샷 일정 [내부링크]

부스터 샷이란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이 바이러스 대항능력을 높이기 위해 추가로 접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김부겸 국문총리는 코로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60세 이상 고령층과 의료기관 종사자 등..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신고가거래(+시세) [내부링크]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전용면적 84.95 아파트(15층)가 지난 9월 2일 42억 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이 아파트는 지난 6월 39억 8000만원(10층)에 거래된 석 달만에 2억 2000만 원이..

부담부증여 양도소득세 취득세 계산 [내부링크]

부담부증여는 배우자나 자녀에게 주택을 증여할 때 전세보증금이나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부채를 포함해서 물려주는 것을 말하며 증여받은 사람이 증여받은 자산에서 채무를 뺀 금액에 대해 증여세를 부담하고 증여..

인덕원 개발제한구역 해제 ,도시개발사업 계획 [내부링크]

경기도는 동안구 관양동 157번지 인덕원 주변 15만 974면적에 대한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되는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을 승인했습니다. 특히 사업구역의 기반시설이 닦아지는대로 건축공사를 병..

장기요양등급 판정기준 인정점수 선정방법 [내부링크]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일상생활이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신체활동 및 일상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후 생활의 안정과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소품 해외팬들 열광 [내부링크]

지난 9월 17일 전 세계에 동시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한국뿐 아니라 미국 넷플릭스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극 중에서 사용된 소품들까지..

가상자산거래소 거래가능 업체 명단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소 총 29곳이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한 후 특금법(특정 금융정보 거래법)에 따라 신고를 마쳤습니다. 은행의 실명 입출금 계정( 실명계좌)을 확보해 원화 마켓 운영자로 신고한 거래소..

차은우 49억 펜트하우스 빌폴라리스 [내부링크]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인 차은우가 대출 없이 49억 상당의 펜트하우스를 매입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차은우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빌폴라리스 펜트하우스를 7월 7일 49억에 전액 현금으로 매입했..

입주권 분양권 차이점(+세금)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자산으로는 주식, 채권, 부동산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이중 부동산을 취득할수 있는 권리인 아파트 분양권과 조합원 입주권의 의미와 관련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입주권 입주권이란..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 차이점(+실평수계산법) [내부링크]

아파트의 면적을 표시하는 기준은 대표적으로 전용면적, 주거 공용면적, 공급면적, 서비스면적 등이 있습니다. 면적의 단위는 기존 '평'에서 ' '로 바뀌었으며 1평은 3.3으로 쓰고 있습니다. 면적 관련 용어들..

증여세 면제한도와 계산방법 [내부링크]

증여세는 타인에게 무상으로 또는 현저히 낮은 대가를 받고 유형·무형의 재산을 증여받은 경우에 그 재산을 증여받은 자가 해당 재산에 대해 부담하는 세금을 뜻합니다. 엄마찬스 또는 지인찬스로 집을 산 후 이..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서울, 수도권 아파트값이 급등하면서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오피스텔, 빌라 등 대체상품으로 뜨고 있으며 최근에는 도시형 생활주택 투자 수요까지 몰리면서 몸값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1~2인 가구 증..

30대 미만 세대분리 장점 (+처벌) [내부링크]

세대분리는 세법상 독립세대를 구성하는 것을 말하며 통상 부모와 자녀가 같은 세대를 구성한 경우 보통 자녀가 분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세금 부과시 비과세나 감면, 예외조항 등 기준이 되며 주택 청약 시 1 순..

전기료 인상 관련주 TOP3 [내부링크]

한국전력은 10월 1일부터 적용되는 4분기 전기요금을 전격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전기료가 오른 것은 2013년 11월 이후 약 8년 만이며 4인 가구 기준 매달 최대 1050원가량 오를 것을 전망됩니다. 전기료 인상..

용적률 건폐율 뜻과 차이점 [내부링크]

부동산 뉴스에 종종 등장하는 용적률과 건폐율이란 용어에 대해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대충 감은 오지만 정확한 개념은 알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마침 뉴스 기사를 보니 서..

세입자 권리, 장기수선충당금 돌려받기 [내부링크]

장기수선충당금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주요 시설을 보수하기 위해 적립해 놓은 비용으로 승강기, 배관, 외벽 등 공동주택의 공용 부분을 수리할 때 사용하며 300가구 이상의 공동주택이나 중앙집중식 또는 지역..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방법(+보청기가격) [내부링크]

보청기 정부지원금은 난청인의 보청기 보급률을 높이고자 정부가 보청기 구입비를 지원하여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65세 전후로 많이 발생하는 노인성 난청을 방치하게 되면 작은 소리를 듣지 못하거나 대화 내용..

헝다그룹 파산위기 및 전망 [내부링크]

헝다는 중국 제2의 부동산 개발업체로 글로벌 500대 기업 중 하나입니다. 홍콩증시에 상장돼 있으며 중국 남부 도시 선전에 본사를 두고 있고 고용된 직원은 약 25만 명에 이르며 한때 중국에서 가장 부자였던 쉬..

70~80대를 위한 노인별곡 완결편 [내부링크]

별곡(別曲) 이란 우리나라 고전 문학 시가의 하나로 중국의 가곡에 상대하여 우리의 가요를 이르던 말로 서경별곡, 청산별곡 등이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 상에서 퍼지고 있는 '70~80대 노인별곡'이란 글을 읽어보..

기초노령연금 수령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기초연금이란 노후보장과 복지향상을 위해 65세 이상의 소득인정액 기준 하위 70% 어르신에게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제도로 기초노령연금제도를 개정해 2014년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종종 노령연금과 기초연금을..

노인일자리 구하기 - 노인일자리여기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율은 1위로 노인 셋 중 한 사람은 생계를 위해 일하는데도 불구하고 지난해 빈곤율을 43.8%로 OECD 평균인 13.5%의 세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정부는 이..

자발적퇴사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실직한 경우, 재취업을 위해 취업활동을 하는 일정기간 생계안정을 위해 지급하는 급여를 말합니다. 실업급여를 받는데 가장 중요한 조건은 비자발적 퇴사입니다. 하지만..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등급판정기준(+본인부담금) [내부링크]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때문에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 활동 지원 등을 제공하여 건강증진과 생활안정을 도모가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려는 목..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5가지(+신용점수표) [내부링크]

신용점수는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바탕으로 연체 발생 가능성 등을 통계적 방법으로 분석해 산출하는 평가지표로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을 받는데 제약이 적고, 금리 비교 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필수로 관리..

성수동 트리마제 손흥민 아파트 전세 25억 [내부링크]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성수동 1가 '트리마제' 38평형이 지난 3일 25억 원에 전세 계약이 체결됐으며 이는 지난 6월 나온 24억 5000만 원 대비 5000만 원 오른 금액으로 전국에서..

불구속기소, 구속기소의 차이점 [내부링크]

기소란 검사가 피의자에게 죄가 있으니 법원에 처벌을 요구하는 것으로 검사가 형사사건에 대하여 법원의 심판을 청구하는 행위를 말하며 이를 공소제기라고도 합니다. 뉴스를 통해 '증거인멸 혐의로 불구속 기소..

65세이상 노인 혜택의 모든것(+문의처)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노인분들의 인구수가 무려 820만 명으로 전체 대한민국 인구의 16.4%에 달하는 고령화 사회입니다. 이에 정부는 어르신 지원정책을 다양화하여 소득 , 일자리, 건강지원은 물론 돌봄,..

위드코로나 관련주 TOP7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항공·여행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에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항공업계에선 국내..

현대중공업 예상주가 (+목표가) [내부링크]

세계 1위 조선사 현대 중공업이 상장 첫날 따상에는 실패했지만 시가총액은 종가 가준 9조 8292억 원으로 코스피 42위( 우선주 제외)에 올라 조선업 대장주로 올라섰습니다. 그동안 조선업 대장주는 한국조선해양..

카드 캐시백 시행 사용처(+주의사항) [내부링크]

10월 1일부터 상생 소비 지원금이란 이름의 10% 카드 캐시백 제도가 시행됩니다. 오는 10월과 11월 카드 사용액 ( 월평균)이 지난 4~6월보다 3% 이상 많으면 증가액의 1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카드 포인트..

실버타운 입주비용 (+순위) [내부링크]

실버타운은 노후 생활에 필요한 의료 시설, 오락시설, 체력단련 시설 등을 갖추고 식사관리, 생활편의, 건강의료 서비를 제공하는 유로 노인복지 주택으로 입주자들이 내는 돈으로 운영되며 미국에는 은퇴 공동체(..

석관동 가로주택정비 사업 (+ 시세) [내부링크]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 재정비촉진지구 인근 석관동 노후 주거지의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총 13개 구역으로 나눠진 석관동 가로주택정비사업장은 개발후 2000가구 규모의 아파트촌으로 변모..

추석영화 편성표 요일별 확인 [내부링크]

이번 추석은 코로나로 인해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집에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추석 특선영화는 어떤 영화들로 채워질지 방송사별 편성표 일정에 관심이 집..

추석 인사말 상황별 모음집 [내부링크]

추석을 맞아 오랜만에 보는 친인척과 친구들에게 덕담을 건넬 때 혹은 카톡이나 문자 메시지 보낼 마땅한 인사말이 생각나지 않아 주저하시는 분을 위해 추석에 어울리는 인사말 문구를 모아봤습니다. 해당 문구나..

노량진역 역세권 청년주택 분양일정(+입주시기) [내부링크]

서울시가 동작구 노량진동 지하철 1·9호선 노량진역 인근 역세권 청년 주택을 건립합니다. 지하 7층 ~ 지상 43층 총 840세대 ( 공공임대 418 · 민감임대 422) 규모로 2025년 9월 입주 예정으로 노들로변에 청년..

경기도 재난지원금 5차 신청대상자(+대리신청)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추진하는 전 도민 100%에 지급하는 5차(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됨에 따라 지급시기와 신청방법 등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3차 재난 기본소득은 정부의 코로나 상생 5..

독감백신 부작용증상(+코로나백신 동시접종) [내부링크]

독감백신은 접종 후 항체가 생기기까지 2주가 걸리기 때문에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되는 11월 중순~ 12월 초가 되기 전에 접종해야 합니다. 2회 접종이 필요한 사람은 9월부터 서둘러 접종을 시작하고 1회만 접종..

현대중공업 주가전망 (+따상 따상상) [내부링크]

세계 1위 조선사라는 막강항 영향력을 바탕으로 주가가 중장기적을 우상향 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가운데 17일 오늘 현대중공업이 코스피에 상장합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7~8일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공..

BTS 정국 증여 아파트 시세 및 위치 [내부링크]

그룹 BTS의 막내 정국 ( 24세 본명 전정국) 이 친형에게 40억 원대 아파트를 증여한 사실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정국은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용산시티파크 아파트 58평형을 지난해 12월 두 살 터울의 친형 전..

서울시 역세권 활성화 사업 대상지 3곳 [내부링크]

서울시는 역세권 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강북구 삼양사거리역과 마포구 공덕역, 강동구 둔촌동역 일대 등 3곳을 선정했습니다. 역세권 활성화사업 역세권 활성화 사업은 입지요건을 만족하는 역세권 토지의 용도지..

중구 을지로 공구거리 재개발 사업내역 [내부링크]

서울 중구 을지로 공구거리 일대 재개발 사업이 본격화됩니다. 공공임대산업시설 등을 조성해 영세한 세입자들이 재입주할 수 있도록 ' 상생·순환형 도심 재개발 모델'로 추진됩니다. 을지로 공구거리는 조선 중..

서울시 신반포22차 아파트 등 건축심의 통과 세부내용 [내부링크]

서울시는 2021년 9월 14일 제 17차 건축위원회를 개최하여 서초구 신반포 22차 아파트 재건축사업 등 6건에 대한 건축계획안을 통과시켰으며 이번 건축 심의에서 주택은 총 2,886호 ( 공동주택 2,445세대, 오피스..

비아파트 면적 난방 규제 완화 및 분양가 상한제도 개선 [내부링크]

국토 교통부는 주택 공급확대를 위한 현장 애로 개선방안으로 도시형 생활주택과 오피스텔 건축규제를 개선하며 연내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고분양가 심사기준과 분양가 상한제 기준도 개편했습니다. 도시형 생활주..

서울비전 2030 발표 상세 내용 [내부링크]

서울시는 2030년까지 총 80만 가구의 신규주택을 공급하고 실개천· 소하천 등 '지천 르네상스'를 통해 수변 중심의 도시공간을 만들 계획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제시한 서울비전 2030 최상위 비전은 '다시 뛰..

아이폰 13 사전예약 이벤트 신청방법 [내부링크]

애플이 15일 새벽 신제품 공개 행사를 통해 사진과 영상 촬영 기능, 디스플레이를 강화한 아이폰 13프로를 공개했습니다. 오는 10월 1일부터 예약에 들어가 같은달 8일 정식 출시됩니다. 사전예약 알림 신청 이벤..

분양가 상한제 기본형 건축비 9월 정기 고시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노무비와 건설자재 가격 상승 등을 고려해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 공동주택 ( 전용면적 85기준)의 건축비 상한액 (공급면적 3.3 당) 을 기존 664만 9000원에서 687만 9000원으로 지난 7월 대..

의왕오매기 공공주택지구 토지허가구역 지정 [내부링크]

의왕오매기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이 예정된 경기 의왕시 오전동 일원 0.295가 9월 19일부터 2024년 9월 19일까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됐습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토지를 거래하려면 해당 자치단체..

박세리 와인 가격 및 판매처 [내부링크]

대한민국 여자 골프의 살아있는 전설 박세리 감독과 미국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와인 전문 수입사 보틀샤크(Bottleshock)가 만나 ' 더 시즌 와인즈 바이 세리 박( 더 시즌 1 와인) '을 선보입니다. 더 시즌 1 와인..

부산기장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추가모집 정보 [내부링크]

LH부산울산본부는 부산기장 신혼희망타운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공공지원민간임대촉진지구 내 A2블록에 건립중으로총 728세대 가운데 공공분양 486세대, 행복주택 242세대로 건설되며 그 중 공공분양 잔여..

우리나라 잠재성장률 추정과 전망 [내부링크]

잠재성장이란 한 국가의 경제가 사용 가능한 자원을 활용하여 물가를 자극시키지 않으면서 생산할 수 있는 균형 생산 수준을 말합니다. 국내 총생산 즉 GDP는 한 나라의 경제규모를 나타내는 척도이며 GDP증가율..

할리데이비슨 시승 이벤트 참여하기 [내부링크]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을 경험하는 '할리데이비슨 테스트 라이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대상 ① 신한플러스 고객이고 ② 2종 소형면허..

국내 식용곤충 10가지 [내부링크]

최근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농촌진흥청은 곤충 사육 농가에서 식품원료로 등재를 요청한 메뚜기와 곤충 풀무치를 새로운 식품원료로 인정함에 따라 국내 식용곤충은 총 10가지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

신용카드 리볼빙결제 문제점 및 해결방안 [내부링크]

리볼빙의 정식 명칭은 일부 결제금액 이월 약정으로 신용카드 결제금액의 일부만 먼저 갚고, 나머지는 나중으로 미뤄서 갚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리볼빙 서비스의 이점은 매달 수입이 다름 사람이라면 원하는..

국내외 주식 소수점 거래 허용 방안 [내부링크]

앞으로 최소 1주 이상 거래해야 하는 주식투자를 소수점 단위로도 사고팔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 개선 방안이 마련돼 여윳돈이 적은 주식 투자자도 고가 우량주에 투자하고 투자 종목도 다양하게 보유할 수 있을..

세종시 아파트값 7주연속 하락이유 및 전망 [내부링크]

작년 전국에서 아파트 값 상승률이 가장 높았던 세종시가 최근 7주 연속 하락하며 누적 상승률 꼴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 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들어 9월 첫째 주까지 세종 아파트 값 누적 상승률은 2.19%..

배달 외식비 지원(배달앱 만원할인) 참여방법 [내부링크]

배달앱을 통해서 2만 원 이상 4번 주문하면 1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는 배달 외식비 지원 행사가 9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배달 할인 지원을 받으려면 우선 사업 참여 카드사를 통해 응모해야 하며 이후 사업참..

갤럭시 와이드 5 성능 및 가격 [내부링크]

SK 텔레콤이 40만 원대 중반 가격에 6.6인치 대화면을 탑재한 가성비 5G 스마트폰 ' 갤럭시 와이드 5'FMF 10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 샵과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단독 출시합니다. 갤럭시 와이드 5 성능..

경서 북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한국 토지신탁과 대우건설은 인천시 서구 경서 3구역 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는 '경서 북청라 푸르지오 트레시 엘'을 9월 분양합니다. 단지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청약 규제에서 자유롭습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및 필요서류 [내부링크]

고용유지지원금은 사업주가 경영난에도 감원 대신 근로시간 단축이나 휴업·휴직으로 고용을 유지하고 노동자에게 휴업수당 등을 지급할 경우 정부가 지급액의 50%~ 67%를 고용보험기금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공공전세주택 신청자격 및 임대료 [내부링크]

공공전세주택은 한국 토지공사(LH공사)와 서울 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도심에 신속히 건설 가능한 오피스텔, 다세대 등의 신축 주택을 매입해 전세로 공급하는 유형으로 입주자의 소득과 자산을 따지지 않으며 ,..

건강보험 임의계속가입 제도 활용하기 [내부링크]

건강보험 임의계속 가입 제도란 실업자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퇴사 후 지역가입자로 전환되어 내야 하는 보험료가 퇴사 전 직장보험료보다 많은 경우 최대 36개월 동안 퇴사 전 직장보험료 수준으로 납..

금융플랫폼 빅테크 규제 [내부링크]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7일 카카오페이, 네이버 파이낸셜 , 토스, 뱅크 샐러드 등 일부 온라인 금융 플랫폼의 금융 관련 서비스를 금소법상 '중개' 행위로 판단해 시정조치를 요구했습니다. 금융 플랫폼의 상..

디즈니 플러스 11월 출시 및 요금제 [내부링크]

월트디즈니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12일 한국에 출시합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디즈니''마블', '픽사','스타워즈','내셔널지오그래픽' 과 지역별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된 '스타..

신혼부부, 생애최초 민간분양 특공 추첨제 도입 개편안 [내부링크]

국토부는 현행 생애최초·신혼부부 특별공급 제도를 개편해 11월부터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와 1인 가구도 민영아파트의 특별공급 대상에 포함되며 기존 신혼부부·생애최초 특별공급 물량의 30%는 추첨제 공급으로..

홍삼스틱 품질 및 가격 비교 [내부링크]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홍삼 건강식품 스틱형 제품 13개에 대한 품질( 진세노사이드 및 당류 함량)과 표시 적합성, 가격 등에 대한 시험 · 평가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스틱 1포당 진세노사이드 함..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 공공주도 고밀개발)접수 현황 [내부링크]

국토부는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방안에 따라 추진 중인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등에 대한 민간제안 통합공모 결과 경기, 인천 등 6개 시·도에서 총 70곳이 접수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통합공모는 3080 대책..

토스뱅크 관련주 TOP3 [내부링크]

토스 뱅크는 올 10월 출범을 앞두고 10개 부서에서 수시 채용을 진행 중이며 이번 채용으로 인력 60여 명을 충원해 총 200여 명 규모로 인터넷 전문은행 출범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토스는 간편송금 서비스로 시..

LH 공공분양 임대주택 공급계획(9월) [내부링크]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9월 전국에서 총 6개 단지, 4949가구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이달 공급하는 주택은 공공분양 2680가구 국민임대 1627가구 영구임대 642가구로 인천광역시, 경기도, 경상남도..

누구나집 청약자격 및 위치 [내부링크]

누구나집은 청년 · 신혼부부 등 무주택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 기회를 제공하고 주거 서비스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유형의 주택으로 집값의 10%만 보증금으로 내면..

국민재난지원금 사용처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 지원금은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는 개인별로 신청해 지급받고, 미성년자는 가구주가 대신 신청하고 받습니다. 10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써야 하고 이후엔 국고로 환수됩니..

부부공동명의에서 단독명의로 변경신청시 종부세 공제혜택 [내부링크]

부부 공동명의 1 주택자들이 단독 명의자처럼 종부세 고령· 장기보유 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는 신청절차가 이달 시행됩니다. 주택구입 초기에는 부부공동명의가 유리할 가능성이 커지나 시간이 흐를수록 고령·..

이륜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및 과태료 [내부링크]

이륜자동차검사란 이륜자동차의 지속적인 증가와 함께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일부 이륜자동차의 소음기 불법 변경으로 인한 과다 소음 발생 등으로 대기환경오염 및 소음공해와 같은 사회적 문..

이머징 마켓이란? 신흥시장 투자 [내부링크]

이머징 마켓이란, Emerging (최근 생겨난, 최근에 만들어진, 떠오르는)과 Market (시장)을 합성하여 만든 말로 떠오르는 시장 또는 신흥 시장으로 해석되며 주로 금융시장, 특히 자본시장 부문에서 새로 급성장하..

할매니얼 입맛 제품 살펴보기 [내부링크]

할매니얼은 할머니를 사투리로 말하는 할매와 밀레니얼을 합성한 신조어로 할머니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나 옷차림을 즐기는 유행을 말합니다. 지난해 6월부터 할매니얼이 유통업계에서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게 되..

DP관련주(넷플릭스 인기작 D.P.) [내부링크]

지난 8월 2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D.P. 는 공개 3일 만에 국내 인기순위 1위에 올랐으며 전 세계 인기순위 16위, 태국·베트남에서..

재정지원 제한대학명단 [내부링크]

대학재정지원사업이란 고유의 정책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대학 및 사업단을 대상으로 모집 · 선정절차를 통해 국고를 지급하는 재정적 지원사업으로 대학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사업신청서를 제출하고..

지축업무지구 라코드 오피스텔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지축 업무지구 내 수익형 오피스텔 '라코드'가 분양중입니다. 단지는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에 위치하며 지하 5층 지상 7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 업무 B1-4-1,2 평면도..

김포 아파트 매매 및 전세가 시세 [내부링크]

김포 아파트값이 다시 오르기 시작해 GTX-D노선의 서울 직결 불발에 하락했던 실거래가와 호가 모두 회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걸포동 한강메트로자이 1단지' 전용 34평형은 9억 8,500만원으로 동일 면적 기준 김..

복비 계산하기 (부동산 중개수수료 인하) [내부링크]

10월부터 부동산 공인중개 수수료율 상한이 매매는 6억 원 이상부터, 임대차는 3억 원 이상부터 인하됩니다. 9억 원짜리 주택 매 매매시 최고 중개수수료는 810만 원에서 450만 원으로 44.5% 낮아지며 , 6억 원 전..

하나금융투자 수수료 무료 이벤트 ( 비대면 IRP고객 대상) [내부링크]

하나금융투자는 9월 2일 비대면 IRP( 개인형 퇴직연금) 이용자를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수수료 무료 혜택은 하나금융투자에서 새롭게 ① 비대면 IRP계좌를 개설한 손님과..

가로주택정비사업 문제점 및 장점 [내부링크]

가로주택정비사업이란 서울시가 소규모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2012년 도입한 제도로 '미니 재건축'으로 불리며 기존의 가로구역( 도로로 둘러싸인 구역)을 유지하면서 1만 이상 소규모 노후 주거지를 정비하는..

아우디 Q5 스포트백 가격 및 주행성능 [내부링크]

아우디 코리아가 쿠페형 SUV ' 더 뉴 Q5 스포트백'을 9월 1일 출시했습니다. 더 뉴 Q5스포트백은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실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금호건설, GS건설, 대지건설 컨소시엄이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일원에 서울 첫 민간 브랜드 신혼 희망타운 '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 티어'를 오는 9월 공급할 계획입니다. 신혼 희망타운 청약 기본 자격은 공고일부..

인앱결제 강제 금지법 (구글갑질방지법) [내부링크]

인앱결제란 구글·애플이 자체 개발한 내부 결제 시스템으로만 유료 앱·콘텐츠를 결제하도록 하는 방식을 일컫습니다. 인앱은 'IAP(In-App Payment)'를 말하며 이용자들은 결제에 이용할 카드정보를 사전에 입력..

세라젬 렌탈 할인카드 '세라젬 KB국민카드'혜택 [내부링크]

세라젬의 의료·휴식 ·청정가전 렌털 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월 최대 1만 7천 원이 할인되는 ' 세라젬 KB국민카드'가 출시됐습니다. 이 카드는 연회비는 1만 5천 원이며 , 세라젬 마스터 등 세라젬의 렌털 용품 이..

경기도 파주 문산역 '동문 디 이스트'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동문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 일대에서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를 9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난 2017년 동문 건설이 '파주 문산역 1차 동문 굿모닝힐'아파트를 공급한 이후 4년 만에 문산 일..

파주운종3지구 국민임대주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LH 인천지역본부가 파주운종3지구 A37블록 국민임대주택 1천244가구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공급하는 국민임대주택은 면적별로 가구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29 354가구 • 37 360가구 • 46 530가구..

3차신규택지-의왕,군포,안산,화성,진안 신도시 [내부링크]

정부가 수도권에 의왕 군포 안산신도시와 화성 진안 신도시를 추가 조성합니다. 이외에도 인천 구월 2, 화성 봉담 3 등 중규모 택지와 소규모 택지를 합쳐 수도권에서 총 22만 가구 규모가 신규 택지 7곳이 조성되..

GS25 백화점 상품권 구매방법 [내부링크]

GS25는 9월 1일부터 '현대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합니다. 3개월 이상의 시스템 개발 과정과 테스트 운영기간을 거쳐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판매 시스템을 최종 완성했으며 고객 선호도 높은 다른 백화점의..

LG유플러스 '갤럭시 버즈2' 무료로 받는법 [내부링크]

LG유플러스는 5G 무제한 요금제 고객에게 삼성전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2'를 제공하는 갤럭시 버즈 팩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버즈팩은 사용 중인 스마트폰 제조사와 관계없이 월정액 10만 5,000원의 '5G..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및 확인방법 [내부링크]

피부양자란 부양을 받는 사람으로 근로 능력이 없어 부양능력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부양을 받아야 하는 사람을 말하며, 부양자는 근로 소득이 있는 직장가입자만 가능합니다. 피부양자는 직장가입자의 배우자나 직..

동두천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지역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최근 거래가 늘고 집값이 급등한 동두천시 송내동, 지행동, 생연동, 보산동, 동두천동, 상패동등 일부 동을 부동산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했습니다. 1호선 지행역 인근 단지를 중심으로 투기수요가..

오피스텔 분양권 주택수 및 전매 [내부링크]

오피스텔은 오피스( Offiece)와 호텔 ( Hotel)의 합성어로 낮에는 업무를 주로 하되 저녁에는 개별실에 일부 숙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호텔 분위기가 나도록 설계한 형태의 건축물로, 주 용도가 업무시설..

경북 '안동역 영무예다음 포레스트'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영무토건이 KTX안동역 인근에서 2억 원대 아파트 '안동역 영무예다음 포레스트'를 오는 9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경북 안동시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1층~ 지상 최고 22층 , 총 944가구로 조성되며 입주일은..

남양주 왕숙, 하남교산 지구계획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3기 신도시 중 수도권 동부에 위치한 남양주 왕숙 및 하남 교산 신도시의 지구계획을 승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지난 6월 인천계양 신도시를 포함해 3기 신도시 중 2018년에 발표한 신도시의 지..

배타적 사용권 의미와 문제점 [내부링크]

배타적 사용권이란 신규 상품이나 기술을 개발한 회사가 일정기간 동안 독점적 권한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하며 인정기준은 독창성, 진보성, 유용성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보험사가 특정 상품에 대한..

전남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전남 광양 황금택지지구 지역주택조합은 광양시 광영동 황금택지지구 26-1블럭 일원에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를 9월 중 분양합니다. 광양시 황금택지지구에서 분양되는 첫 지역조합아파트로 시공은 한라가..

부산 청년매입임대주택 조건 및 접수방법 [내부링크]

부산도시공사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아동복지시설 퇴소자 등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매입임대주택 217호의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청년 매입임대주택은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정부로부..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지급액 확인방법 [내부링크]

2021 근로 장려금 ·자녀장려금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자영업자 또는 근로자 가구에 지급하여 근로 의욕을 더하고 소득과 자녀 양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1년 근로장려금 정기 지급일은 본래 9월이..

왁스(Wax)코인 바이낸스 상장 [내부링크]

왁스(Wax) 또는 왁스토큰( Wax Token)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아이템 거래용 암호 화폐로, 왁스(Wax)는 월드 와이드 애셋 익스체인지 ( Worldwide Asset eXchange)의 약자이며 티커는 WAX 또는 WAXP 입니다. 왁스는..

갤럭시 Z플립3 콜라보 액세서리 구매하기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 3을 구매 또는 개통한 고객은 다양한 브랜드의 액세서리를 결합하여 나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전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3 정품 커버 ( 실리콘 커버 wi..

충북 청주시 임대아파트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2차'분양정보 [내부링크]

동양건설사업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바이오폴리스 B-3블록에 짓는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2차'를 9월 분양합니다. 지하2층~ 지상 25층 , 14개동 ,전용 68,84A,84B 총 1673가구로 구성되며 앞서 분양..

경기도 가평 '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현대건설은 오는 9월 경기도 가평군에서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3층, 7개 동 총 451가구입니다. 위치 경기도 가..

이혼신고 어디서? 필요서류 및 작성법 [내부링크]

이혼신고란 당사자의 협의 또는 재판으로 혼인관계를 해소시키기 위해 혼인사실을 시(구)·읍·면의 장에게 신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혼방법 이혼의 방법에는 협의이혼과 재판상이혼이 있습니다.   협의이..

전남 '광양와우지구 중흥S클래스'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중흥건설이 전라남도 광양시에서 '광양와우지구 중흥 S-클래스'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단지는 와우지구 도시개발사업 A-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9층 15개 동, 전용 84 총 902세대..

생활형숙박시설 규제 및 전매 [내부링크]

생활형 숙박시설이란 공중위생법 관리 상 실내에서 취사, 세탁 등을 모두 할 수 있는 주거 생활시설을 말합니다. 일반 호텔과 비슷하나 기존 주거 공간처럼 실내 취사, 세탁 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어..

7급공무원 시험일정 (2021년도) [내부링크]

회차 시험일자 성적발표일 시험종류 7급 21.09.11(토) 21.10.13(수) 09시 2021년 7급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2차 접수기간 21.5.24 9시~ 21.5.27 21시 7급 21.09.11(토) 21.10.13(수) 09시 2021년 국가공무원 7급..

프롭테크 사례 및 전망 [내부링크]

프롭테크(Proptech)는 부동산 ( Property)과 기술 ( technology) 이 결합된 용어로 부동산 산업에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말하며 중개·임대뿐 아니라 부동산 관리, 프로젝트 개발, 투자 및 자금 조달 분..

풋옵션 콜옵션 예시 및 차이 [내부링크]

파생상품시장에서 '옵션'은 권리를 말합니다. 어떤 조건이 만족되면 행사할 수도 있고 그 반대라면 안 할 수도 있는 선택권이 주어진다는 말이며 옵션에는 콜옵션과 풋옵션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콜은 call 부..

LG유플러스 장기고객 사은행사 참여방법 [내부링크]

LG유플러스는 9월 17일까지 자사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은행사를 진행합니다. 대상 5년 이상 U+모바일을 이용해 온 고객 누구나 기간 2021년 8월 18일 (수) ~ 9월 17일 (금) 장기고객 등..

개인연금 종류 및 소득공제 [내부링크]

개인연금이란 노후생활 보장 및 장래 생활안정을 목적으로 하는 장기저축상품으로 매년 납입액에 대한 세재 혜택과 함께 은퇴 이후 연금수령이 가능한 은퇴전용 상품입니다. 우리나라 직장인의 평균 퇴직연령이 5..

청년디지털 일자리 지원 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은 디지털 관련 전문 인력 및 보유 기술이 부족한 중소·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 및 청년층의 디지털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IT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직무에 청년을 신규로 채용 시 6..

블록딜 후 주가 및 의미 [내부링크]

블록딜은 가격과 수량을 미리 정해놓고 특정 주체에 일괄 매각하는 것으로 대량매매로 인한 시장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주식을 많이 가진 회사 오너와 특수관계자 등 대주주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매수..

명신산업 블록딜 [내부링크]

하나금융투자가 보유한 명신산업 지분 9.53% (500만 주)를 블록딜( 시간 외 대량매매)에 성공함으로써 1502억 9000만원의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19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전일 장 종료후 하나금융투자 사..

풍무역세권 개발 및 보상 [내부링크]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시행사인 ( 주 ) 풍무역세권개발이 내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보상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풍무역세권 보상 계획  8월6일부터 사업부지 내 토지 및 건물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특례상장 종류 및 요건 [내부링크]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은 기술력이 뛰어난 유망기술 기업이 기술평가를 통해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영업실적 등 상장 조건을 갖추지 못했어도 전문 평가 기관의 기술평가를 거치거나 상장 주선인의 추천..

대구경북 전세형 임대주택 공급계획 [내부링크]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LH가 매입한 대구·경북지역의 다가구 주택, 오피스텔 및 아파트에 대해 매입임대주택 예비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이번에 공급하는 전세형 매입임대주택은 대구 295호, 경북..

사회복지공무원 자격 및 시험과목 [내부링크]

사회복지직 공무원은 시, 군, 구 및 읍, 면 , 동 행정기관에서 사회복지서비스 업무를 담당합니다. 관할지역에 거주하며 사회복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며 노인문제, 장애인 문제, 아동복지 등..

쉐보레 볼트EV 보조금 및 사전예약방법 [내부링크]

한국지엠(GM)이 신형 전기차 2022년형 '볼트 EV'를 1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볼트 EV는 2017년 4월 국내에 처음 출시돼 꾸준한 인기를 유지해왔고 최신 디자인을 적용한 연식 변경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안산 선부동 행복주택 청약신청 [내부링크]

안산도시공사가 안산 선부동 행복주택 입주자격 요건을 대폭 완화해 총 108세대 입주자를 추가 모집합니다. 안산 선부 행복주택은 안산시가 주거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주거비가 주..

갤럭시Z플립3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방법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폴더블 폰 ' 갤럭시 Z 플립 3'의 사전예약을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진행합니다. 갤럭시 Z 시리즈의 사전예약은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이동통..

동대문구 용두 1-3구역 재개발 사업 내역 [내부링크]

서울시 동대문구는 청량리재정비촉진지구 용두 1구역 (3 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에 대해 사업시행계획인가 했으며 시행자는 하나 자산신탁으로 용두동 26의 14 일대에 걸쳐 재개발을 아파트·오피스텔 총 384..

경기도 오산세교2 국민임대주택 청약방법 [내부링크]

LH는 경기도 오산시 탑동 일원에 위치한 오산세교 2 A-15블록 국민임대주택 692가구를 공급합니다. 이번 공급하는 임대주택은 전용면적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26 206가구 29 31가구 37 231가구 46 224가..

7급 공무원 종류 ,연봉 및 시험일정 [내부링크]

7급 공무원의 자격은 국가직과 지방직 모두 만 20세 이상이면 응시가 가능합니다. 학력, 경력 제한이 없으나, 특별채용의 경우 직렬 및 지역에 따라 응시 상한 연령이 다를 수 있습니다. 국가직과 서울시는 거주지..

넷플릭스 주가 및 전망 [내부링크]

세계 1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의 올 2분기 신규 가입자수가 1년 만에 10분의 1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 19 여파로 가입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나 올해 경제 재개..

골프회원권 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방법 [내부링크]

골프회원권은 골프장 시설을 일반 이용자보다 우선적으로 또는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시설물 이용권에 해당하며 양도소득세 신고대상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골프 회원권을 양도하는 경우 • 매도자..

개인형 퇴직연금제도 IRP 및 수익률 [내부링크]

퇴직연금제도란 근로자가 퇴직할 때 연금이나 일시금으로 퇴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직장에 1년 이상 다니면 퇴직할 때 받을 수 있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으며 연금형태로는 만 55세가 되어야 받을 수 있습니..

전주시 취약계층 공공일자리 지원방법 [내부링크]

전주시가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1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총 314명 모집합니다. 관련 내용 구분 참여인원 사업내용 모집대상및 근로조건..

지그재그차선의 의미와 정확한 명칭 [내부링크]

지그재그차선은 어린이 보호구역 도로의 길 가장자리 구역선이나 정차·주차금지선을 지그재그 형태로 설치, 시각적인 효과로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불러 일으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한것으로 '어린이 보..

신한금융지주 분기배당 및 배당기준일 [내부링크]

신한금융지주가 지주 출범 이후 최초로 주당 300원의 분기 배당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기말 배당 외 중간배당 또는 분기배당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앞서 배당을 결정한 KB금융은 주당 750원, 하나금..

하남 H2프로젝트 우선협상대상자 롯데건설 선정 [내부링크]

롯데건설이 참여한 IBK컨소시엄이 하남도시공사가 추진하는 친환경 힐링 문화 복합단지 조성사업 ' H2프로젝트'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됐습니다. 롯데 걸설에 따르면 금호건설, IBK투자증권, 기업은행, SDAMC 등 7..

라인 가상화폐 '링크(LN)' , 빗썸 상장 [내부링크]

라인 주식회사의 블록체인사업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는 자체 가상자산인 '링크(LN)'를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습니다. 빗썸은 국내 거래소중 최다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180여 개의 가상자산 거래 서..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토부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버스교통 수요가 줄어 소득이 감소한 버스기사를 지원하기 위한 재난지원금을 9월 초부터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급대상 공고일 ( 8월 13일) 현재 2개월 이상 근속 ( 6...

다세대 주택, 다가구 주택 차이점 및 세금 [내부링크]

흔히 빌라처럼 여러 세대가 함께 있는 건물을 '다가구 주택' 또는 '다세대주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건물 외관만으론 비슷하지만 법적으로는 구분돼 있습니다. 다세대 주택과 다가구주택의 ① 차이점 및 ② 관련..

경제자유구역 혜택 [내부링크]

경제 자유구역은 외국 투자기업의 경영환경과 외국인 생활여건 등 개선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 및 외국인 투자촉진을 도모하고자 도입한 제도로써,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요구되고 있는 기업의 국제경영 활동에..

인천시 계양구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서해 종합건설은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일대에 선보이는 테라스형 아파트 '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를 8월 분양 예정입니다. 위치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24-15 평면도 주거환경 및 단지 내 특징  지..

대구 유성구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현대건설이 8월 대전시 유성구 용계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를 분양합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 전용 84 432실 (총 433실) 규모로 조성되며 앞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도안 1,2차와 함께..

잠실 미성·크로바, 방배 신동아 아파트 재건축 사업 [내부링크]

잠실 미성·크로바 재건축 사업, 방배 신동아 아파트 재건축 사업에 대한 건축 계획안이 통과됐습니다. 특히 미성·크로바의 경우 서울시가 당초 위화감을 조성한다며 반대했던 스카이브리지( 아파트 상층부를 연..

경기도 남양주 '다산역 데시앙' 분양정보 [내부링크]

태영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에 시공하는 '다산역 데시앙'이 오는 13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15층 1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36~ 84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 53..

민간공원 특례사업 분양아파트 [내부링크]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공원시설로 오랫동안 지정됐으나 사업성 등의 이유로 진전되지 않은 곳을 지자체가 민간사업자와 손잡고 공원으로 공동 개발하는 제도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의 2에 따..

청라 7호선 연장 봉수로역 [내부링크]

인천시는 서울 도시철도 7호선을 서구 청라국제도시로 연장하는 사업과 관련한 도시철도 계획 변경안이 조건부 승인됐다고 8월 5일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 대광 위)는 4일 서울 7호선..

규제지역 DSR [내부링크]

DSR은 연간 갚아야 하는 모든 대출의 원리금( 원금 + 이자) 상환액이 연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연소득이 5000만원인 사람의 연간 원리금이 2500만 원이며 DSR은 50%로 산정됩니다. 7월부터 적용된 DSR규제..

일룸 냉장고 수납장 냉장고장 신제품 출시 [내부링크]

일룸은 냉장고 수납공간 등 틈새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주방 수납장인 냉장고장 신제품 2종 '레마'와 '프리스토'를 출시했습니다. 일룸이 선보인 냉장고장 2종은 넉넉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을 보유한..

경기도 이천시 '빌리브 어바인시티' 분양정보 [내부링크]

신세계 건설은 8월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서 '빌리브 어바인시티'를 분양합니다. 이 단지는 2개 블록에 지하 8층 ~ 지상 최고 49층 , 2개동 규모로 조성됩되며 아파트 전용 84~ 117 528가구와 상업시설로..

충남 홍성군 ' 홍성 자이'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GS건설이 충남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일원에 홍성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홍성 자이'를 분양합니다. 단지 옆에는 홍성역세권 도시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며 이 사업이 완료되면 일대가 홍성의 교통·물류의 핵심..

제네시스 'G80 스포츠' 내부 및 가격 [내부링크]

제네시스가 대형 세단 'G80'에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G80 스포츠'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G80 스포츠는 전용 색상 '캐번디시 레드'로 다이내믹한 감성을 더하고 , 디자인, 컬러, 소재 등 차별화된 요..

인천 '시티오씨엘' 분양정보 [내부링크]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 걸설이 선보이는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이 1·3단지 성공 분양에 이어 8월중 4단지 분양에 나섭니다. 시티오씨엘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 154만 6,7..

광명뉴타운 재개발 및 시세 [내부링크]

광명 뉴타운은 광명동, 철산동 일대 총 231만 9545규모로 2025년까지 조성이 완료될 계획입니다. 광명시 일대 총 11곳, 2만 5000여 가구의 재개발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며 , 재건축 사업은 4곳, 7400여 가구로..

경기도 불공정거래 피해 온라인 법률상담 이용방법 [내부링크]

경기도가 불공정 피해를 입은 가맹점주 등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법률상담을 7월 29일 시작했습니다. 기존에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화, 방문 상담만 가능해 생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들이 접근..

케이뱅크 주가 및 상장시기 [내부링크]

지난 8월 6일 금요일 서울 거래소 비상장에서 최초 거래된 케이 뱅크 비상장주식은 일반 보통주로, 거래 가는 주당 12,000원으로 2 거래일 만에 기업가치는 4조 5000억 원 수준으로 평가됐습니다. 8월 9일 기준으..

2학기 전면등교 단계 살펴보기 [내부링크]

2학기부터 등교 수업이 대폭 늘어납니다. 개학 이후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에서도 유치원 ,초 1학년 , 초2학년, 고등 3학년 학생들은 매일 학교에 갑니다. 9월 둘째주부터는 (9월 6일) 등교가 본격적으로 확대됨에..

안양시 동안구 '평촌 엘프라우드'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대우건설은 현대건설, GS건설과 함께 8월 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서 '평촌 엘프 라우드'를 분양합니다. 비산 초교 주변지구 재개발사업으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29층 35개 동 총 2739가구 규모..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 분양정보 [내부링크]

SM우방산업은 오는 9월 희소성 높은 수도권 비규제 지역인 양평에서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 24-1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18층 , 3개 동 210가구..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 분양정보 [내부링크]

대우건설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575번지 일원에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을 이달 말 분양할 예정입니다. 해당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운의동은 '춘천의 강남'이라고 불릴 만큼 지역 내 부촌 입지..

서초동 ' 더 프레임 서초'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금성백조건설이 시공중인 서울 서초동 ' 더프레임서초'가 이번 달 분양 예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더 프레임 서초는 서초구 서초동 인근에 위치하며 연면적 1만 1994, 지하 3층 ~ 지상 15층 2개동으로 공동주택 (..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 지급 규정 개정안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정년을 넘긴 고령자를 채용하면 1인당 월 30만 원을 지원하는'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의 지급 요건을 완화해 지원 대상 기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고령자 계속고용장려금'은 급속한 고령화..

비만세( 설탕세)도입 및 찬반 [내부링크]

비만세(Fat Tax)란 비만을 유발하는 요인을 제공하는 제품에 추가로 부과하는 세금을 말하며 설탕이나 트랜스지방 등이 기준치 이상 함유된 제품에는 별도의 세금을 붙인다는 뜻으로 설탕세라고도 일컷습니다. 예..

KB국민은행 '리브엠' VS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신한금융그룹, KB국민은행 등 대형 금융사가 알뜰폰 요금제로 올 하반기 이용자 확대에 나섭니다. 플러스 5G 무제한 VS 5G 든든 무제한 12 BGB+ 신한 KB 플러스 5G 무제한 5G든든무제한 12BGB+ 월 데이터 10GB..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사업 [내부링크]

국가철도공단은 호남지역의 성장동력 창출과 고속철도 교통편의 확대를 위해 호남고속철도 2단계( 나주 고막원~ 목포 임성리, 44.1km) 전 구간을 8월에 본격 착공합니다. 사업개요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은 202..

인천 미추홀구 '학익 SK VIEW'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SK에코플랜트가 오는 9월 미추호루에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 학익 SK VIEW'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인천 미추홀구 학익1구역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학익 SK뷰는 전용면적 59~84 총 1581가구 대단지 아파트로..

이천 자이 더파크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GS건설은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산 13-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천자이 더파크'를 9월 분양합니다. 이 단지는 비규제지역인 이천시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단지입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 민간이 5만..

경기 화성시 '송산 리안비채'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강산건설이 경기 화성시 송산 그리시 티 동측지구 EB4, EB5블록 일원에 테라스하우스' 송산리안비채'를 공급합니다.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강점을 모은 대단지 타운하우스인데다 단지 인근으로 교통망 확충 계획과..

청약점수 계산 및 만점통장 [내부링크]

4인가족 기준 만점통장 • 4인가족 : 20점 • 15년 이상 무주택 : 32점 • 청약통장 가입기간 15년 이상 : 17점 최고 69점 5인가족 기준 만점통장 • 5인가족 : 25점 • 15년 이상 무주택 기간 : 32점 •..

광명2R재개발 ' 베르몬트로 광명'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대우건설, 롯데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은 8월 경기도 광명시 광명2R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 베르몬트 광명'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베르몬트 광명은 광명뉴타운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

대구역 자이 더 스타 분양정보 [내부링크]

GS건설은 대구시 북구 칠성동 2가에 주상복합 아파트 '대구역 자이 더 스타'의 오피스텔을 9월 분양합니다. 대구역 자이 더 스타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47층 3개 동 규모의 주상복합으로 아파트 424가구와 주거형..

기아 전기차 EV6 재원 및 보조금 [내부링크]

기아는 전용전기차 EV시리즈의 첫 모델 'The Kia EV6'를 출시했습니다. EV6는 제로백 3.5초 의 가속시간, 친환경 소재 채택, 800V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멀티 충전시스템, 이동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 개념의 V2L,..

응봉1구역 재건축 사업 [내부링크]

한강 조망권을 갖춘 서울 성동구 응봉 1구역 재건축 사업이 건축심의를 통과하며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응봉 1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은 최근 열린 서울시 건축위원회에서 건축·경관 심의를 조건부 통과했습니다...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한국토지신탁과 대우건설은 8월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 3구역 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는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을 분양합니다.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 3구역 도시개발지구 25블록 1 롯트..

8월 LH 임대주택 공급계획 [내부링크]

LH는 8월 전국에서 총 8개 단지 5252호에 대한 입주자 모집공고를 시행합니다. 8월 공급하는 주택은 공공분양 1,194호 국민임대 3,721호 영구임대 337호이며 , 경기도·강원도·전라남도·전라북도에서 공급..

8월 LH 공공분양주택 공급계획 [내부링크]

LH는 8월 전국에서 총 8개 단지 5,252호에 대한 입주자 모집공고를 시행합니다. 이번 달 공급하는 주택은 공공분양 1,194호 , 국민임대 3,721호, 영구 임대 337호이며 경기도, 강원도, 전라남도, 전라북도에서 공..

브라이튼 한남 분양정보 [내부링크]

신영한남동개발 PFV는 오는 9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하이엔드 주거시설 '브라이튼 한남'을 분양합니다. 해당 시설은 지하 8층, 지상 16층 규모로 전용면적 51~ 94 오피스텔 121실과 공동주택 21가구로 구성..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참여방법 [내부링크]

금융권 55개 사가 다음 달 9월 8일~ 9일 이틀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 중앙회와 금융..

40대이하 10부제 백신 사전예약 방법 [내부링크]

주요 사회 활동 연령인 만 18~ 49세 성인들에 대해 오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10부제 방식으로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을 진행합니다. 사전예약 기간 • 사전 예약은 8월 9일부터 8월 18일까지 10개의 대상군으로 나..

충남아산, 경남양산 미분양관리지역 신규 편입 [내부링크]

주택도시보증공사 HUG는 제 59차 미분양관리지역으로 6개 지역을 선정했다고 7월 30일 밝혔습니다. 충북 진천군이 미분양 관리지역에서 해제되고, 충남 아산시와 경남 양산시가 새롭게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지정됨..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롯데건설은 오는 8월 마곡 MICE 복합단지 첫 분양 사업으로 마곡 특별계획구역 내 CP2블록에 생활형 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 ~ 지상 15층, 5개동, 전용면적 49 ~..

송도 '더샾 송도센텀하이브'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포스코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 국제업무단지 B5블록에 오피스텔 ' 더샾 송도센텀하이브'를 8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송도 국제업무단지에서도 가장 중심지에 들어서는 송도센텀하이브는 가까운 거리..

상봉9구역 재정비 촉진계획 [내부링크]

서울시는 상봉 시외버스터미널이 입지 한 상봉동 83-1번지 일대 상봉 9구역에 대한 재정비 촉진계획을 확정하고 이를 29일 고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상봉 시외버스터미널 일대가 1351가구의 주거시설과 시외..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따상상상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가 지난 27일 상장 후 기관투자자들과 외국인 투자자들이 연일 순매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사흘 연속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7월 29일 맥스트는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결과 1주당 6만 59..

마이스(MICE)복합단지( 마곡, 잠실,백현) [내부링크]

마이스 (MICE) 복합단지란 부가가치가 큰 복합 전시 사업을 의미하는 용어로 ①회의 (Meeting), ②포상관광(Icentives), ③집회공간( Convention), ④전시공간( Exhibion) 4개의 비즈니스분야를 지칭하는 것으로..

비주택 리모델링 임대주택자금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도심내 비어있는 오피스, 숙박시설과 같은 비주택 시설을 리모델링하여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으로 공합하고자 하는 경우 주택도시기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비주택 리모델링 임대주택자금은 대도시권 주택공급..

전세금보증료 중복가입 확인방법 [내부링크]

8월 2일부터 ;임대보증금 보증;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중복 가입된 임차인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를 환불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임대보증금보증 민간임대 특별법에 따라 등록 임대 사업자가 의무 가입하..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 분양정보 [내부링크]

세영 종합건설은 오는 30일 경기 포천시 어룡동 일원에 '포천 리버포레 세영리첼'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섭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천 2 지구는 포천시 도시개발 지구단위계획(1~4 지구) 중 하나로,..

세종 하늘채 펜트리움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더파트너스, 더시티가 시행하고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세종 하늘채 펜트리움'이 8월 공급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세종시 6-4 생활권 UR1-1·2 권역에 공동주택 329가구, 오피스텔 총 62실 규모로 들어섭니다...

삼성 청소년 가족카드 (청소년 신용카드) [내부링크]

삼성카드는 부모 동의 하에 청소년들도 쓸 수 있는 신용카드인 '청소년 가족카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청소년 가족카드는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 금용으로 지정된 서비스로 부모는 본인의 신용카드..

화성 동탄트램 수원 망포역까지 연장 [내부링크]

경기도 화성시가 2024년 착공예정인 동탄 도시철도( 트램) 이 화성 반월동에서 수원 망포역까지 연장될 전망입니다. 경기도가 수립한 도시철도망구축계획 변경안에 동탄 도시철도 망포역 연장이 포함됨에 따라 국..

남악오룡지구 중흥 S-클래스 에듀파크 [내부링크]

중흥 그룹은 중흥토건이 오는 30일 전남 남악신도시에서 ' 남악 오룡지구 중흥 S-클래스 에듀파크' 543세대 분양을 위해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룡지구가 위치한 남악신도시는 총면적 14.6 , 인..

경기도 포천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대우건설이 8월 경기 포천시 소흘읍에 '태봉 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를 선보입니다. 포천에 처음 공급되는 푸르지오 브랜드이며 주변에 대규모 공원을 조성하는 민간공원 특례 사업으로 추진돼 관심을 끌고 있습..

전북 익산 '유블레스 47 모현'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유탑건설이 전북 익산시에 짓는 '유블레스 47 모현' 최고층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47층의 익산 시내 최고층이라는 차별화된 가치와 익산역 초역세권이라는 입지적 장점을 바탕으로 향후 랜드마크로 기대..

서울시내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혼잡도 확인방법 [내부링크]

서울시는 무더위에 검사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 지도 플랫폼인 스마트서울맵에 선별 진료소의 혼잡도를 추가함에 따라 서울시내 선별진료소와 임시 선별 검사소의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내대상은..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대우건설이 오는 30일 경북 구미시 고아읍 일대에 짓는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아파트를 분양합니다. 구미에서 2007년 이후 14년 만에 공급하는 단지이며 청약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분양권 전매도 자유로운..

충남 '내포신도시 EG the1 3차'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라인건설은 충청남도 내포혁신도시 RH4-1블록에 '내포신도시 EG the1 3차 '를 오는 30일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섭니다. 앞서 분양한 1차와 2차까지 총 2,663가구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되며 2차의 경우..

경기도 고양시 능곡 2·5구역 주택 재개발 사업시행 인가 [내부링크]

경기 고양시 능곡 2·5구역 주택 재개발이 지난 7월 23일 고양시청으로부터 사업시행계획 승인을 받았습니다. 아파트 5400여가구를 짓는 이 재개발 사업은 2년여에 걸친 법적 다툼 끝에 사업시행 인가를 받게 되..

경기도 수원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한화건설이 오는 8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일대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수원 원천'을 분양합니다. 포레나 수원원천은 지하 2층 ~ 지상 20층, 2개 동, 총 15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삼성 디지털시티와 영..

충남 천안 '더샾 천안레이크마크' 분양정보 [내부링크]

포스코건설은 충남 천안시 직산읍에 조성하는 '더샾 천안레이크마크'를 8월 분양에 나섭니다. KD(주)가 위탁하고 포스코 건설이 시공하는 '더샾 천안레이크마크'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8층 4개 동 총 411세대 규..

부산 '래미안 포레스티지'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삼성물산은 부산 동래구 온천 4구역 재개발 단지인 '래미안 포레 스티지'를 올해 하반기 분양할 예정입니다.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숲을 나타내는 Forest와 위신과 명망을 의미하는 Prestige의 합성어로 금정산의..

제 4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 내용 [내부링크]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향후 5년간 대도시권 교통혼잡 개선을 위한 제4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계획'(2021~2025)을 마련하고, 도로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했습니다. 대도..

5차 재난지원금 소득하위 88%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내부링크]

2차 추경안이 확정되면서 최종적으로 소득 하위 88%(약 4,472만 명)에게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상위 12%의 고소득자는 제외하는데 이는 1인가구 기준 연소득 5천만 원..

여의도 리미티오 148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반도건설이 서울 영등포구에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선보이는 '여의도 리미 티오 148'이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주거상품으로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영..

개포럭키아파트 세부개발계획 결정안 [내부링크]

1986년 준공된 서울 강남구 도곡동 개포럭키아파트가 최고 28층 아파트로 탈바꿈합니다. 서울시는 제7차 도시, 건축공동위원회 수권 소위원회를 열고 개포택지개발 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 및 특별계획구역 17(개..

강원도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롯데건설이 강원 강릉시 교동 1018-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8월 분양한다고 밝혔습니다. 강릉 롯데 캐슬 시그니처는 교동 7 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며 이는..

2021년 초복,중복,말복 날짜 계산법과 의미 [내부링크]

초복, 중복, 말복 삼복은 양력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 사이에 절기로 이 기간에는 여름철 중에서도 가장 뜨겁고 무더운 시기입니다. 하지 후 세번재 경일을 초복, 네 번째 경일을 중복, 입 후추 첫 번째 경일을..

KB금융,하나금융 중간배당 기준일 [내부링크]

KB금융지주와 하나금융지주가 반기, 분기 기준 최대 실적 기록과 함께 중간배당을 발표했습니다. KB금융 KB금융그룹은 그룹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하는 것으로 주당 750원입니다. KB금융은 올해 상반기..

경기도 평택시 '평택지제역자이'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GS건설은 경기 평택시 영신 도시개발지구 A3블록에 짓는 '평택지제역자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평택지제역자이는 지하 2층~ 지상 27층 10개 동 , 전용면적 59~ 113 총 1052 규모이며 전..

포항 아이파크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HDC현대산업개발이 8월 경북 포항시 용산지구에서 '포항 아이파크'를 분양합니다. 단지는 총 29만여 규모 용산지구의 중심 입지에 조성돼 인근 원동지구, 문덕지구와 함께 약 1만 4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을..

전북 익산 '힐스테이트 익산'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현대건설은 7월 27일 전북 익산시 마동 일원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익산'의 1순위 해당 및 기타 지역 청약접수를 시작합니다. 전북 익산에 들어서는 첫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상징성이 높고, 비규제..

키움저축은행 고금리 특판 상품 [내부링크]

키움증권 자회사인 키움저축은행은 22일 1년 만기에 연 2.5%인 온라인 특판정기예금을 출시 했습니다. 인터넷뱅킹전용 상품인 'e-plus 정기예금'은 여유자금을 일정기간 예치하여 가입시점에 약정한 금리를 만기..

충남 천안 '한화포레나 천안 신부'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한화건설은 충남 천안에 들어서는 '한화포레나 천안 신부'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합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76 ~ 159 , 총 602가구 규모로 천안시 동남..

마포로 1구역 제 58지구 재개발 사업 [내부링크]

서울시는 지난 21일 도시계획위원회에서 마포구 공덕동 255-1 일대 마포로 1구역 24만 9777.4의 정비계획 변경 결정안과 경관심의 안을 수정 가결했습니다. 마포로 1구역은 1979년에 재개발 구역 지정, 1980년에..

중고차매매 평균금액조회 '자동차 365' 이용방법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민원 온라인 포털인'자동차 365'를 통해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365에 접속해 중고차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과 형식이 동일한..

SK(주) 중간배당 현황 및 목표주가 [내부링크]

SK그룹의 투자전문 지주사인 SK(주)가 주당 1,500원의 중간배당을 실시하며 이는 2018년 첫 중간배당을 실시한 이후 최대 규모입니다. 총 지급액은 793억원으로 전년 중간배당금 총액 (528억원) 대비 약 50%( 265..

일산 'THE SHARP 일산엘로이'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와이에스디 엔씨·포스코 건설은 7월 일산동구 풍동 2 지구 일대에 주거형 오피스텔' THE SHARP 일산 엘로이'를 일반 분양할 예정입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수 과정에서 대출 등 규제..

김포공항 → 제주도 짐배송 서비스 '짐캐리' 이용방법 [내부링크]

올해 여름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하여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은 공항에서 짐을 찾을 필요 없이 곧바로 빈손 여행이 가능해집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는 6개 국적 항공사와 협업하여 새로운 방식의 '짐배..

광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진흥기업(주)과 효성중공업(주)은 8월,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20-1번지 일원에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구) 서남대병원 부지에 조성돼 다양한 인..

동대문구 휘경2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 내용 [내부링크]

서울 동대문구 이문, 휘경 재정비촉진지구 내 휘경 2구역이 근린생활시설, 종교집회장으로 용지가 변경됐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20일 제6차 서울특별시 도시 재정비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휘경 2 재..

닛산,기아,비엠더블유,포르쉐 리콜 실시 내역 [내부링크]

국토 교통부는 한국닛산(주), 기아 (주), 비엠더블유코리아(주), 포르셰코리아(주)수입 또는 제작, 판매한 총 15개 차종 48,93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 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닛산(주) 알티마..

135룰에 의한 카카오페이 상장 9월 이후 연기 [내부링크]

다음 달 상장 예정이었던 카카오페이는 이르면 9월 증권신고서를 다시 제출할 것으로 보여 공모 일정 등 상장 계획이 4분기에 이뤄집니다. 카카오페이 청약일정 및 청약방법 8월 첫째 주에 크래프톤 청약에 이어..

부산시 거리두기 3단계 격상 [내부링크]

부산시는 강화된 방역 조치에도 확진자가 급증하자 7월 20일 자정을 기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기존 2단계에서 3단계로 강화하며 거리두기 단계는 8월 1일까지 시행됩니다. 또한 이번 주말까지 확산세가 꺾이지 않..

인천' 힐스테이트 숭의역' 분양정보 [내부링크]

현대건설은 8월 중 인천 미추홀 구 숭의동 362-19번지 일원' 힐스테이트 숭의역'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 인근에 1만 3000여가구가 조성되는 용현, 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7블록(약 664가구)도..

기아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 제원 및 내부구조 [내부링크]

기아가 사전계약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준중형 SUV 신형 스포티지를 출시했으며 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기존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5세대 모델입니다. 널찍한 실내 공간과 도전적인 디자인,..

화담숲 '여름 생태 숲 체험 프로그램'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광주의 화담숲이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주말마다 '여름 생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체험 프로그램 내용 화담숲 산림습지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는 습지탐방 이끼 , 나뭇잎,..

미아3구역 사업시행인가 및 미아뉴타운 개발 [내부링크]

한동안 정체기를 겪은 미아 3 재정비촉진구역재개발이 사업시행인가를 받으면서 이 일대 정비사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미아 4재정비촉진구역과 삼양사거리 특별계획구역에 대한 사업시행인가가 지난 3월과..

공공재개발 용두 1-6구역 사업시행자 선정 [내부링크]

서울 동대문구 용두 1-6구역이 공공 재개발 시범사업 후보지 중 처음으로 사업시행자를 선정하여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동대문구에 따르면 청량리재정비촉진지구 용두 1구역 6지구 ( 용두 1-6구역)의 공공..

강원도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 사고팔고' 이용방법 [내부링크]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강원도와 협력해 강원도형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코리아센터의 모바일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특화된 마이소호를 기반으로 제작된..

'서울형 착한 임대인' 상품권 신청 방법 및 지급 내역 [내부링크]

서울시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차상인에게 임대료를 자발적으로 깎아준 ' 서울형 착한 임대인'을 선정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서울사랑 상품권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이번 모집은 지난 4..

대구시 중구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현대건설은 대구시 중구 태평로 3가 일대에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섭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구 태평로 일대는 신규 아파트 대거 공급을 통해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방법 및 과태료 [내부링크]

동물등록제는 동물보호법에 따라 2014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주택, 준주택에서 기르거나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인 개는 의무적으로 동물등록을 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이미 등록하였더라도 동물의 소유..

'LX Z:IN'(LX지인) 인테리어 주방, 욕실 인테리어 신제품 살펴보기 [내부링크]

LX하우시스는 'LX Z:IN' 인테리어 주방, 욕실 인테리어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출시한 신제품은 주방, 욕실 시리즈 'SELEXION(셀렉션)' 과 최고급 하이앤드 주방, 욕실 시리즈 'Zenith9(제니스 9)'등입니다...

일용직, 특고 소득지급자료 매달 제출 내용 [내부링크]

2021년 7월 이후부터는 일용근로소득, 인적용역 사업소득을 지급하는 원천징수의무자는 소득자료를 매월 제출해야 합니다. 인적용역 사업자 보험설계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회원모집인 학습지 방문강사 방문판매원..

거리두기 4단계, 위약금 면제 기준 [내부링크]

여름휴가를 위해 숙박시설을 예약했는데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숙박이 어려워진 경우 위약금을 면제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코로나 19로 사업자 또는 이용자가 행정명령과..

청주시'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하이엔드 생활 숙박시설인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을 7월 분양합니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의 커뮤니티 시설은 단지 최상층에 배치되며 49층이라는 압도적인 높이..

강동구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HDC 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에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7월 말 분양 예정입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신개념 복합공간이자,..

이케아 효과 예정지 고덕 , 청주 분양 정보 [내부링크]

이케아 효과는 이케아 가구들처럼 조립형 제품을 스스로 조립하면서 완성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더 큰 만족도를 얻는 효과를 말합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에서는 이케아가 들어서는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오르는..

디지털 자산지수 '에프앤가이드 X 두나무 TOP 5 지수' [내부링크]

'FnGuide X Dunamu TOP 5' 지수는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로부터 민간 지수 회사 에프앤가이드가 디지털 자산에 대한 데이터를 받아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을 혼합하여 산출하는 지수입니다...

광명,고양,화성 공공재개발사업 후보지 선정 내역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 7R구역과, 고양시 원당 6,7구역, 화성시 진안 1-2구역에서 공공재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후보지는 서울시 외 지역에서 처음 선정되는 공공 재개발 후보지로 이를 통..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7월 재산세 납부기한은 매년 7월 16일 ~ 31일까지 이지만 올해는 토요일( 7월 31일)과 일요일( 8월 1일)이 끼어있어 8월 2일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만약 납부기한을 넘기면 3%의 가산금을 추가로 내야 하니 카드..

유엔사부지 복합개발사업 계획안 [내부링크]

서울 용산 유엔사 부지 용산구 이태원동 22-34번지 일대에 유엔사 부지 복합개발사업 건축계획안 통과에 따라 1200여 가구 규모의 주택과 호텔, 상업, 업무시설이 들어섭니다. 계획안 용산 유엔사부지는 아파..

강서 래미안 포안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삼정건설산업(주)이 서울 강서구 중심, 강서구청역 맨 앞자리인 서울특별시 강사고 화곡동 1105에서 선보이는 '강서 미래안 포안'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 동시 분양이 진행 중입니다. 대출 규제 측면에서 아파트에..

비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및 울트라 5단계 [내부링크]

7월 1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가 적용됐지만 코로나 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신규 확진자는 1주일 연속 1000명대 이상을 기록중이며 특히 서울시는 14일 0시기준 638명으로 역..

공주~세종 광역 BRT 사업 확정 [내부링크]

충남 공주시는 '공주~세종 광역 BRT 사업'이 국토 교통부의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으로 확정. 고시됌을 밝혔습니다. 공주~ 세종 광역 BRT사업은 공주 산성동 시내버스터미널에서 세종시 6-2 생활권인..

람다변이 바이러스 확산 추세 [내부링크]

페루에서 최초 발견된 코로나 19 람다 변이가 남미를 중심으로 확산하면서 델타 변이와 같은 전 세계 대유행될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WHO는 지난달 14일 람다 변이를 '관심변이'로 지정한 상태로 아직까지 '..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아는 12일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4인승 모델은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바탕으로 하이리무진 전용 서스펜션으로 승차감을 최적화하고 2열 탑승객을 위한 차별화된 사..

조합원 입주권 양도시 비과세 요건 [내부링크]

조합원 입주권이란 재개발, 재건축 지역에 토지 등에 대한 소유권을 보유한 조합원이 입주할 수 있는 권리로 관리처분 계획인가 혹은 사업시행계획 인가로 부여된 권리를 말합니다. 여기서 관리처분계획이 인가되..

건보료 조정신청 대상 및 방법 [내부링크]

지역가입자는 소득과 보유 부동산 자동차 등의 재산 상황 등을 반영해 보험료를 산정하는데 소득이 줄어 줄면 자연스럽게 보험료에 반영돼 건보료 부담도 줄어듭니다. 근로자 등 직장가입자는 소득 변동이 보험료..

'신독산역 블레어 캐슬' 오피스텔 분양 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가산디지털 산업단지(G밸리) 인근의 독산역과 신독산역 인근에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텔 '신독산역 블레어 캐슬'이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 중에 있습니다. 업무지구와 가깝고 배후수요가 풍부한 직주근접 아파..

속초 리슈빌 S 시그니처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리슈빌 S 시그니처'가 분양 중입니다. 위치 주소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52 외 4 필지 생활형 숙박시설 생활형 숙박시설은 공중위생법 관리 상 숙..

K-바이오 랩 허브 '인천' 확정 [내부링크]

인천시가 'K-바이오 랩 허브' 유치에 성공하면서 송도에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에 특화된 지원 인프라가 조성될 전망입니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사업은 국비 2500억 원을 투입해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과 신약개..

이마트 주식 도시락 참여방법 [내부링크]

이마트 24는 하나금융투자와 손잡고 도시락을 사면 주식 1주를 주는' 주식 도시락을 출시했습니다. ※ 품절대란 이후 추가 판매에 들어갑니다. 젊은 층이 '주식'( main dish, 主食)으로 활용하는 도시락과 '주식(s..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 1차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주)모아 종합건설이 선보이며 혁신도시 내포신도시에 들어서는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 1차'가 7월 분양을 시작합니다.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 RH5-2에 위치하며 지하 2층 ~ 최..

근육통 원인별 증상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근육통이란 영어로는 muscle pain이며 근육 부위에 생기는 통증으로 가장 흔한 원인은 해당 근육의 과도한 사용에 의해 발생되며 다양한 질병이나 장애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근육통에는 다양한 원인이..

더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옵션 및 가격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더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판매를 9일(금) 시작했습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사전계약에서 이미 6150대를 판매한 바 있습니다. 색상 사진상 순서대로 ①크리미 화이트펄,..

인천 영종도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한강그룹이 인천 영종도 내 최대 규모 오피스텔인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의 견본 주택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단지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87-7 일원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규모로 원룸형 302..

새싹보리 효능 및 먹는법 [내부링크]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이 트고 10~20cm 정도 자란 어린잎으로 45종 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다 자란 보리보다 100배 이상의 많은 영양소를 농축하고 있으며 영어로는 발리 그래스( Barley Grass)입니다. 새..

귀리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에게 영어인 오트밀(oatmeal)로 더 잘 알려진 귀리는 러시아가 주산지이며 전 세계 생산량 중 5%만 식용으로 쓰이고 나머지 95%는 사료로 이용되며 거친 식감으로 인해 볶아서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귀리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올해 귀리 생산 농업인을 대상으로 자유무역협정 ( FTA) 피해보전 직불금이 지급됩니다. FTA 피해보전직불사업은 자유무역협정 이행으로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해 가격하락의 피해를 입은 대상품목 생산 농업인들을..

지식산업센터 'DMC플렉스 데시앙' 분양정보 [내부링크]

태양건설은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 용지 9블록에서 지식산업센터인 ' DMC플렉스 데시앙'을 7월 분양합니다. 여기서 지식산업센터란 아파트형공장에 정보통신산업 등 첨단산업의 입주가 증가하는 현실을 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적용기준 및 제한조치사항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4단계는 주간 하루 평균 확진자 수가 인구 10만 명당 4명 이상 수준을 3일 이상 발생할 때 도입됩니다. 수도권은 1000명이상 서울은 389명이 이상 확진자 발생이 3일 이상 초과할 때를 기..

부산 진구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분양일정및 청약조건 [내부링크]

코오롱 글로벌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 556 일대에 공급하는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이 13일 1순위 해당 지역 청약접수를 진행합니다. 초읍 2구역 재개발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30층 9개..

델타바이러스 증상 및 코로나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 19에 감염된 사람은 가벼운 증상에서 중증 질환까지 다양한 범위의 증상이 나타나며 이는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 평균 5~6일이 걸리지만 최대 14일 뒤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기존..

가야 센트럴 두산위브 조합원 모집 및 아파트 공급정보 [내부링크]

부산의 중심부이자 원도심인 부산진구에 가야센트럴지역주택 추진위원회에서 시행하는 '가야 센트럴 두산위브'가 9일 홍보관을 개관과 함께 조합원을 모집합니다. 사업지인 부산진구는 현재 가야 센트럴 두산위브..

이안 더 메트로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주)부성 종합건설과 대우산업개발(주)은 오는 7월 경기도 의정부 의정부동 208-2번지 일원에 신규 분양 단지 이안 더 메트로를 공급합니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0층 1개동으로 구성되며 아파트( 전용 67,68,..

화성 '송산 리안비채'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송산그린시티의 단지조성 공사부터 참여해 온 강산건설이 7월 단독형 테라스하우스 '송산 리안비채'를 선보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 EB4,EB5 블록 일원에 지하 1층 ~ 지상 3층 규모, 총 259가..

존치지역과 일몰제의 의미 [내부링크]

존치지역이란 재정비 촉진지구 안에서 노후도나 밀집도 등이 양호해 아직 개발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는 곳으로 재개발 계획이 없는 지역을 뜻합니다. 여기서 '재정비 촉진지구'란 도시의 낙후된 지역에 대한 주..

용인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정보 및 분양가 [내부링크]

현대건설은 7월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일원에 '힐스테이트 몬테로 이'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9층, 40개 동 , 전용면적 59~ 185 로 구성되며 ①1블..

제 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 계획 [내부링크]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는 향후 5년간 권역별 광역 교통망 계획을 담은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 계획안 ( 2021~ 2025년)을 최종 확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획안은 5년 단위 중기 법정계..

더샵 청주센트럴 분양정보 [내부링크]

포스코건설은 7월  충청북도 청주시 복대동에 위치한 '더샵 청주센트럴'을 분양합니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총 986세대 규모이며 이 가운데 주합원 물량을 제외한 746세대를 일반분양 예정입니다. 타..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분양정보 [내부링크]

우미건설, 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8월 경기 과천 지식정보 타운 S8블록에서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를 분양하며 이는 준강남으로 불리는 경기 과천 내 지식정보타운 부..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정보 [내부링크]

DL이엔씨가 분양하는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e 편한 세상 강일 어반 브리지'가 7월 분양에 들어갑니다. 주변 입지 ①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

판교 대장지구 SK VIEW테라스 분양정보 [내부링크]

SK 에코플렌트는 오는 8월 경기도 성남시 판교 대장지구 B1블록에서 '판교 SK VIEW테라스'를 분양할 예정이며 이는 판교 대장지구에 공급되는 마지막 중소형 민간 분양 단지입니다. 특징 ① 단지형 연립주택으..

특별연장근로 인가제도 [내부링크]

특별연장근로 인가제도란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용자가 노동자의 동의하에 노동부 장관의 인가를 받아 주 52시간을 초과한 추가 연장근로를 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근로기준법상 근로시간은 근로자와..

엔데믹의 뜻과 현상 [내부링크]

엔데믹이이란 어떤 감염병이 특정한 지역에서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현상 또는 그런 병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영어로는 Endemic , 일반적으로 말라리아나 뎅기열 등 지역에 따라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풍토병이라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및 의무 거주기간 [내부링크]

분양가 상한제란 집값 안정화 조치의 일환으로 분양가 자율화가 집값 상승의 주원인으로 보아 택지비와 건축비에 업체들의 적정이윤을 더한 분양가 책정 방식을 법으로 규정하여 주택 분양 가격 산정시 택지비+ 건..

성인 95%가 다른 강아지 1마리를 찾지 못하는 퀴즈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상에서 핫한 틀린 그림 찾기입니다. 알고 나면 쉬운데 왜 성인들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걸까요? 8마리 중 다른 한 마리 찾기 도전!!! 제한시간 10초~!! 못 찾으셨다고요?? 정답은 아래로~↓↓↓↓..

경기도 청년 지원금 (기본소득)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청년의 자립능력 향상과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재산, 소득, 취업여부와 관계없이 1인당 분기별 25만 원씩 최대 연 10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급방법..

청년내일저축 지원대상 및 지원방식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정부가 청년의 자산 형성을 도와주는 지원책으로 최저임금 이하를 버는 청년이 매달 10만 원을 저축할 경우 정부가 매달 1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주는 제도로 만기는 3년으로 3년간 저축할 경..

세종자이 더시티 청약일정 및 분양가 [내부링크]

GS건설 컨소시엄( GS건설, 태영건설, 한신공영) 이 세종6-3생활권인 세종 행정중심 복합도시에 지하 2층~ 25층 24개 동, 총 1,350가구의 대규모 단지의 '세종 자이 더시티' 아파트를 7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분양..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정부가 2차 추가경정 예산을 통해 지난해 8월 16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코로나 19 방역조치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게 희망회복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간 집합 금지 , 영업제한 조치를..

반려동물 의약품 관련주 5종목 [내부링크]

예전엔 사람과 같이 생활하는 동물을 단순히 애완동물이라고 불렀지만 요즘에는 동물이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며 심리적 안정감과 친밀감을 주는 가족 같은 존재라는 의미로 반려 동물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리플 (XRP) 추가 전망 [내부링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와 여전히 법적 공방이 진행중인 리플( XRP) 지난 일주일 동안 20% 넘게 오르며 0.7달러선에 근접했습니다. 암호화폐 리플 소송 연장 상황 암호화폐 리플 소송 연장 상황 미국 현지 법원이..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주택이란 무주택 시민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전세보증금의 30%( 보증금 1억 원 이하인 경우 50%, 최대 4,500만 원까지)를 서울시에서 무이자로 최장 10년까지 지원하는 공공임대주..

자가격리 지원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가격리 지원금은 코로나 19로 입원 또는 격리된 분들은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거나 지자체로부터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에 따라 입원, 격리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부여한 사업주는 유..

GTX-D노선 최종안 ( 김포~ 부천종합운동장역) [내부링크]

GTX 노선은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로 GTX A,B,C,D 등 4개 노선 건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김포와 부천을 연결한다는 뜻에서 김부선이라 불리는 서부권 광역급행철..

소액체당금 개정안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액체당금 제도란 퇴직한 근로자가 기업의 폐업 등으로 임금 및 퇴직금을 받지 못했을 때 국가가 사업주를 대신하여 일정 범위의 체불임금 등을 지급하는 제도로 10월부터는 재직근로자에게도 범위를 넓혀 시행됩..

소득 하위 80% 기준 알아보기( 5차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19 극복과 민생안정 등을 위해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를 중산층을 포괄하는 소득 하위 80%로 확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4인가구는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지급은 기존 방식..

비트코인 결제 가능 가맹점 ( feat.페이코인) [내부링크]

6월 28일부터 가상화폐 비트코인(BTC)을 이용해 국내 대형 온,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페이코인앱을 통해 비트코인으로 즉시 전환해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비트코인 보유자는 가상자산 거래소..

전자 기부금 영수증 발급 제도 [내부링크]

전자기부금영수증 제도는 기부를 받은 기관이나 단체가 홈택스를 통해 기부금 영수증을 전자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기부를 하게 되면 기부자는 연말정산시나 종합소득세 신고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게 되는..

공포 탐욕 지수의 원리 [내부링크]

공포 & 탐욕 지수란 공포와 함께 시장을 움직이는 또 하나의 원동력인 탐욕을 더해서 나온 지표로 현재 시장의 욕심과 두려움을 수치화한 지표이며 국내외 금융시장 관계자들이 시장 심리를 측정하는 대표적인 지..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노인맞춤돌봄서비스란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 노인의 기능, 건강 유지 및 악화 예방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기존 노인돌봄 서비스, 노인 돌..

지분적립형 분양주택 세부 내용 및 공급 계획 [내부링크]

지분 적립형 분양주택이란 공공분양 아파트를 분양받는 과정에서 처음 10~25% 초기 분양금을 내고 우선 입주해 일부 지분만 취득한 뒤 이후 20~30년 기간 동안 거주하면서 나머지 75~90%에 대한 지분을 사들이는..

국민연금 연계 감액 기준과 문제점 [내부링크]

기초연금은 소득과 재산이 적으신 하위 70%의 만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자산 조사 후 최대 월 3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때 기초연금의 국민연금 연계 감액제도는 국민연금 수령액이 월 45만 원 이상이고..

주간,야간 보호센터 설치기준 및 직원배치 기준 [내부링크]

주, 야간 보호 센터는 부득이한 사유로 가족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심신이 허약한 노인과 장애노인을 주간 또는 야간 동안 보호시설에 입소시켜 필요한 각종 편의를 제공하여 이들의 생활안정과 심신기능의 유지,..

아우디, 볼보, 벤츠 , 포드, 테슬라,포르쉐,랜드로버, 스즈키 리콜실시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 (주)볼보자동차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테슬라코리아(유),포르쉐코리아(주),(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주)스즈키씨엠씨에서 수..

직장내 괴롭힘 사례와 처벌규정 [내부링크]

사업주 또는 근로자가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하여 업무상 적정 범위를 넘어 다른 근로자에게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환경을 악화시키는 행위를 근로기준법상 직장 내 괴롭힘이라..

청약부적격 사례 살펴보기 [내부링크]

청약 당첨은 하늘의 별따기지만 당첨의 행운을 누리고도 부정 청약으로 당첨의 기회를 놓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다. 부적격 청약이 발견된 후 고의성이 없었다 해도 구제받지 못해 수도권 및 투기 , 청약..

비상장 주식 거래하기 [내부링크]

비상장 주식이란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으로 장외주식이라고도 한다. 국내에 비상장 주식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은 10여 곳으로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K-OTC 시장이 가장 크고,..

전환사채권 발행과 주가와의 관계 [내부링크]

사채는 주식회사가 타인으로부터 금전을 빌리는 것이며 회사는 채권자에게 차용금과 이자를 갚을 의무가 있습니다. 전환사채는 발행 당시는 사채이나 일정한 기간 내에 채권자가 전환권을 행사하면 사채가 주식으..

상가주택 양도소득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1층은 상가로 쓰고 2,3층은 주택으로 쓰는 상가와 주택이 섞여 있는 건물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주상복합건물을 상가겸용주택이라고 합니다. 내년부터는 양도가액이 9억원을 초과하는 상가겸용주택을 팔 때 상가..

사모펀드의 의미와 개정법안 내용 [내부링크]

사모펀드는 비공개로 소수 투자자로부터 돈을 모아 주식과 채권, 기업이나 부동산 등에 투자하여 운용하는 펀드를 말하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다르면 50인 미만 소수의 투자자만 투자할 수 있습..

근로자 휴양콘도 이용방법 [내부링크]

근로자 휴양콘도는 근로자 및 그 가족들의 여가 욕구 충족을 위해 휴양시설( 콘도)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의 인기 콘도를 5만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

국민연금법 시행령 개정안 살펴보기( 21.6.30 시행)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소득이 있을 때 꾸준히 보험료를 납부하였다가 나이가 들어 생업에 종사할 수 없어졌을 때,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으로 장애를 입거나 사망하였을 때 본인 또는 유족에게 매월 연금을 지급하여 기본..

부당노동행위 사례 및 신고 [내부링크]

부당노동행위란 정당한 노동조합 활동을 이유로 불이익취급을 하거나 노동조합 활동에 사용자가 지배, 개입하는 등 근로자의 노동 3권( 단결권, 단체교섭권, 단체행동권)을 침해하는 사용자의 행위를 말한다. ..

LTV 와 DTI 계산하기 [내부링크]

LTV( Loan To Value ration) 이란 '주택담보대출비율' 또는' 주택담보인정비율'을 뜻하며 은행들이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해줄때 적용하는 담보가치 대비 최대 대출가능 한도를 말한다. 예를 들어 4억원의 주택을..

에이다 코인 시세 및 전망 [내부링크]

카르다노는 디지털 화폐를 주고받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에이다(ADA) 암호화폐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 디지털 화폐는 암호화를 통해 안정성이 보장되며 빠르고 직접적인 전송이 가능하다. 가상화폐가 시작..

업무상 재해 인정 기준 및 성립 요건 [내부링크]

업무상 재해란 업무상의 사유에 따른 근로자의 부상, 질병, 장해 또는 사망을 말하며 '사고로 인한 업무상 재해'와 '질병으로 인한 업무상 재해' 나뉜다. 이번 포스팅에선 사고로 인한 업무상 재해에 대해 알아보..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일( 최종안) [내부링크]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사로 지난 2017년 내놓은 대표작 배틀그라운드는 전 세계 사용자 수가 4억 명을 돌파하는 대히트를 기록 2018년 연매출 1조 1200억 원을 기록하며 1조 클럽에 가입, 2020년 12월 10일 크래프..

파이코인 상장 및 전망 [내부링크]

파이코인은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애플 같은 미국 대형 IT기업에 편중된 부의 격차와 금융거래에서 발생하는 거액의 송금 수수료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파이코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유로는 제2의 비트..

재건축 절차 과정 중 사업 준비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재건축 사업이란 정비기반시설은 양호하나 노후, 불량 건축물에 해당하는 공동주택이 밀집한 지역에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른 정비사업 중의 하나를 말한다. 재건축..

유상증자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유상증자는 신규로 회사 주식을 발행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즉 회사에 필요한 자금 액수만큼 새로 주식을 발행하는 것으로 발행된 주식을 불특정 다수에게 판매하고 판매를 통해 들어온 수..

2021 나훈아 콘서트 예매 일정 [내부링크]

효도 콘서트계의 대표공연이라 할 수 있는 나훈아 콘서트 '어게인 테스형 ' 일정이 공개됐다.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 티켓 오픈일정 1. 대구 장소 : EXCO동관 전시장 4,5,6 홀 공연일정 : 7월 16 ( 금) ~ 18..

적정임금제 시범사업 및 시행시기 [내부링크]

적정임금제란 발주처가 정한 일정 수준 이상의 임금을 건설근로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다단계 건설생산 구조로 인한 건설근로자 임금 삭감을 방지하고 건설산업 일자리 환경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양도소득세 장기보유특별공제율 및 공제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집을 오래 보유하고 있다가 팔면 세금을 깎아주는 제도 즉 양도차익에서 일정 금액을 공제해 주는 것을 장기보유 특별공제라고 한다. 오랜 기간 보유한 부동산의 누적된 시세차익이 양도할 때 누진세율로 한꺼번..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차상위계층이란 중위소득 50% 이하이지만 어느 정도 재산이 있고 자신을 부양해줄 만한 가구원이 있어 기초생활 수급자로 선정되지 못한 사람들이 이에 속한다.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은 ① 중위소득 50% 이하 ②..

빗썸 상장폐지 코인 및 유의종목 지정 코인 [내부링크]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투자유의 종목 신규 지정 및 지정 해제 , 거래 지원 종료 종목을 공지했다. 투자 유의종목 신규지정 - 아픽스 (APIX) : 최근 사업및 개발 진척 사항이 확인되지 않고 자체 플랫폼..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신규채용하는 청년에 대해 최대 900만원을 지원하는 청년채용특별장려금에 대해 알아보자. 지원대상 및 지원 요건 5인이상 중소, 중견기업의 사업주가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채용하여 6개월 이상 고용하고 기업..

특수고용직 고용보험 대상 [내부링크]

7월부터는 특수고용형태(특고) 근로 종자사분들도 갑작스럽게 일자리를 잃었을 때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란 근로자가 아니면서 노무제공계약을 체결한 사람으로 노무제공계약이..

주 52시간제 시행 시기 및 방안 [내부링크]

정부가 오는 7월부터 추가 계도기간 없이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해 주 52시간제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휴식이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한 일, 생활 균형 및 1,800시간대 노동시간 실현에 따른 조치..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은 전일제 근로자가 필요한 때( 가족 돌봄, 본인 건강, 은퇴준비, 학업 등)에 근로시간을 단축하여 근무하는 제도를 도입하고 근로시간을 단축 허용한 사업주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근로시간..

코인빗 상장폐지 코인 및 유의종목 코인 [내부링크]

코인빗은 현재 원화 거래를 지원하고 있는 가상자산 중 아래의 8종의 가상자산을 팀 역량 및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기술역량 등 유동성을 평가하는 내부 거래지원 심사 기준에 충족되지 않아 거래지원을 종료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 '후보비코인' 거래 종료 [내부링크]

암호화폐 거래소인 후오비 코리아는 15일 후오비토큰 ( HT) 의 거래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는 후오비 글로벌에서 2018년 1월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로 이달 14일 기준 2019년 3월 원화마켓 상장가 2800원 대비 약..

암호화폐 리플 소송 연장 상황 [내부링크]

미국 현지 법원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와 리플사 간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의 디스커버리 기간을 60일 연장을 허가했다. 미국 사법제도는 재판이 개시되기 전 당사자들이 서로의 증거와 서류를 공개해 쟁..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육아휴직을 30일 이상 부여받은 아빠에게 육아휴직 급여를 지원하며 아빠 육아휴직 활성화를 위해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도 지원하고 있다. 육아휴직 급여 지급조건 - 육아휴직을 30일 ( 출산전후 휴가기간과..

유연근무제 지원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연근무제란 통상의 근무시간, 근무일을 변경하거나 근로자와 사용자가 근로시간이나 근로 장소 등을 선택, 조정하여 일과 생활을 조화롭게 하고, 인력 활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도이다. 유연근무제의 분..

LH 하반기 공공분양 일정 및 청약자격 [내부링크]

LH는 올해 시행되는 사전 청약과 별개로 신혼부부, 청년 및 일반 실수요자 등 다양한 수요층의 주택마련과 주거안정을 위해 올 하반기 전국 19개 단지에서 분양주택 10,170호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2021년..

행복주택 입주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행복주택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이나 주택도시 기금의 자금을 지원받아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등 젊은 층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을 말한다. 행복주택 입주조..

주택청약 1순위 조건 파해치기 [내부링크]

주택청약은 주택을 분양받고자 하는 사람이 일정기간 일정 금액을 납입하면 분양권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며  크게 민영주택과 국민주택으로 나뉜다. 민영주택은 민간 건설업체가 짓는 집이며 레미안, 아이파크,..

두산퓨얼셀 주가 및 전망 [내부링크]

국내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시장 1위 업체인 두산퓨얼셀은 국내 수소연료전지의 자타공인 강자이다. 수소전지연료는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전기, 열을 생산하는데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배..

인천계양 3기 신도시 위치 및 분양가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3기 신도시인 인천 계양,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고양 장릉, 부천 대장, 광명 시흥지구 중 제일 먼저 인천 계양 신도시의 1만 7천호 면적 333만 의 지구 계획을 지난 6월 3일 승인 고시하였다...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동산 규제 지역은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의 3가지로 나뉜다. 규제지역에 따라 부동산 대출 및 세금규정이 달라지는 만큼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택이나 구입하고자 하는 주택의 소재지가 규제지..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재허용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가 테슬라 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할 것이라 소식에 비트코인등 가상화폐가 일제히 급등중이다. 지난 5월 비트코인에 전기가 너무 많이 소모된다며 비트코인 결제 취소 결..

CBDC 관련주 5 종목 [내부링크]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CBDC는 기존의 실물화폐와 달리 가치가 전자적으로 저장되며 이용자 간 자금이체 기능을 통해 지급결제가 이루어지는 화폐를 말한다. 이는 민간에서 발행하는 가상화폐와는 구별되는 법정통..

이더리움 시세와 전망 [내부링크]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크 맥글론에 따르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추월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모두 가격 상승의 기반을 갖추고 있지만 이더리움은 유용..

TIGER 미국 S&P 500 ETF 투자 및 수익률 [내부링크]

TIGER 미국 S&P 500 ETF 상품은 미국 주식을 주된 투자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6월 현재 순자산 3천억 원을 돌파해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중 최대 규모이다. S&P500지수는 S&P 다우존스지수 에서 발표하는 지..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및 혜택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중소, 중년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청년, 기업, 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근속한 청년..

업비트 상장폐지 코인 종류 [내부링크]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알트코인( 비트코인을 제외한 암호화폐) 정리에 나섰다. 업비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암호화폐 25종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는데 이는 암호화폐 상장폐지의 전 단계이며 지정..

주휴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법 [내부링크]

사업주는 근로계약서에 규정된 1주 동안의 근로일수를 모두 채운 근로자에게 유급 주휴일을 부여한다. 주휴일에는 근로를 제공하지 않지만 1일분의 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이를 주휴수당이라 한다. 예를 들어..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 자격 및 필요 서류 [내부링크]

현재 주택 청약시장에는 신혼부부, 다자녀 가구, 생애최초 주택마련, 노부모 부양 가구 등을 위한 특별공급이 있다. 특별공급은 일반분양과 경쟁하지 않고 당첨 확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청약방법이다. 노..

가상화폐 관련주 5종목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등락에 따라 가상화폐 관련주도 오르내리고 있다. 하지만 가상화폐 관계자는 가상화폐 가격 흐름과 거래소의 이익 흐름은 다르고 가상화폐 가격이 떨어져도 거래대금 물량만 유지되면 거래소는 수수료..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과 어플 바로가기 [내부링크]

빅데이트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는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 인덱스가 집계한 모바일 무료게임 순위를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 구글 플레이 앱 무료게임 순위 TOP 10 > 6월 10일에 출시된 넷마블..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신청하는법 [내부링크]

구직 촉진수당이란 저소득 구직자 또는 청년 , 경력이 단절된 여성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정한 자격 요건을 갖춘 경우 1인 기준 6개월간 최대 300만 원까지 제공하는 제도이다. 가격 조건 1 유형 - 구직촉..

인적분할과 물적분할의 의미와 차이점 [내부링크]

기존에 1개이던 기업을 2개 이상으로 나눠 각각 독립된 사업을 영위하도록 하기 위한 것을 기업분할이라고 하며 주주총회 특별 결의를 거쳐 참석 주주의 3분의 2 이상, 의결권의 3분의 1 이상의 승인을 통해서 분..

트래블 버블의 뜻과 백신여권 [내부링크]

트래블 버블이란 코로나 19 상황이 안정된 일부 해외 국가로 여행할 수 있는 여행안전권역으로 방역관리에 대한 상호 신뢰가 확보된 국가 간 격리를 면제해 일반 여행 목적 국제이동을 재개하는 제도이다. 정부는..

가상화폐 리플 시세 및 전망 [내부링크]

리플 코인은 전 세계은행들 간의 송금 역할( 해외송금)을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 화폐로 리플 코인( Ripple Coin ) 혹은 XRP코인으로 불린다. 리플을 사용하게 되면 해외로 송금 시 발생하는 높은 수수료..

적금 이율높은 은행 적금 상품 [내부링크]

이율이 높은 적금 상품 2가지를 소개합니다. 상품 조건을 충족시키면 높은 금리혜택을 볼 수 있으니 세부사항을 잘 따져보고 선택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금융기관명 상품명 세전금리 우리은행 우리 Magic 적금 b..

KB국민카드 이벤트 참여하기 [내부링크]

KB국민카드는 기간 내 KB Pay 또는 Liiv Mate앱에서 오픈뱅킹에 등록하고 송금하면 5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간 2021. 6. 9 (수) ~ 6. 30 ( 수) 대상 KB Pay 또는 Liiv Mate회원..

맥스트 공모주 청약 일정 [내부링크]

증강현실(AR) 플랫폼 기업 맥스트 ( MAXST)가 AR기업 중 최초고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 지난해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A'와 'BBB'등급을 받은 바 있고 삼성전자와 대우조선해양 , KT 등 다수 대기..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절차 [내부링크]

개인회생절차는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탄에 직면한 개인채무자 중 장래에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해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의 채권자 등 이해 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함으로써 채무자의 효율적 회생과 채..

클로버헬스 새로운 밈 주식의 탄생 [내부링크]

미국 뉴욕증시에 새로운 밈(meme) 주식인 클로버헬스의 주가가 85.82% 폭등했다. 밈 주식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 밈주식과 AMC주가 간단 정리 밈은 새로운 대중문화의 흐름으로 비유전적 문화 요소나 문화..

MZ세대의 뜻과 특징 [내부링크]

MZ 세대는 1980년부터 2004년생까지를 일컫는 밀레니얼(M)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를 뜻하는 Z세대를 합쳐 일컫는 말입니다. 오늘날 청년층을 지칭하는 MZ세대들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5가지로 간추..

신탁방식 주택연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택연금이란 요건을 충족한 주택소유자가 집을 담보로 맡기고 노후에 일정한 금액을 연금형태로 받는 정책이며 '신탁방식 주택연금'은 가입시 주택 소유자가 신탁계약에 따라 주택을 신탁 등기하는 방식이다. ※..

ETF 투자방법 및 수익률 비교하기 [내부링크]

지난해 직접 투자에 나섰던 투자자들이 ETF 투자로 몰리면서 연초 이후 국내 주식형 펀드 시장 수익률 상위권은 ETF가 점령했다. ETF의 장점인 거래 편의성, 투명성, 낮은 수수료, 다양한 선택권 등이 개인투자자..

국내 치매 관련주 5종목 [내부링크]

미국 바이오젠의 치매 치료제 '애드유헬름( Aduhelm)'이 식품의약국 FDA에게 판매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국내 치매 진단 및 치료제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강세다. 미 FDA가 치매 치료제의 판매를 승인한것으 18..

맘스터치 할인쿠폰 쿠폰 및 어플다운 [내부링크]

버거,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맘스터치는 자사 앱 리뉴얼을 기념으로 앱 이용고객에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앱 리뉴얼 - 간편 결제 및 회원가입 - 제품 별 해시태그 기능 - 모..

파산 신청자격 및 면책 절차 [내부링크]

개인파산이란 개인인 채무자가 개인사업 또는 소비활동의 결과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진 경우 그 채무의 정리를 위해 스스로 파산신청을 하는 경우를 말한다. 면책이란 자신의 잘..

원전 관련주 6종목 [내부링크]

원전 사업 회복 기대감에 원전 관련주들이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원전 관련주들은 지난달 열린 한미 정상회담 이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미 양국이 원전 공급망을 구성해 해외 원전시장에 공동 참여..

현대로템 주가 전망 [내부링크]

현대 로템은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 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6월 7일 현재 매수 상위종목중 1위에 올랐다. 현대 로템은 지난 3일 한국전력공사와 전력 분야 공사..

기간제 근로자 관리규정 및 육아휴직 기간 [내부링크]

기간제 근로자란 근로기간이 정해져 있는 근로계약을 체결한 근로자를 말하며 단기근로자란 1주 동안의 소정근로시간이 그 사업장에서 같은 종류의 업무에 종사하는 통산 근로자의 1주일 동안의 소정 근로시간에..

스트라이크 코인 급등이유 [내부링크]

스트라이크는 블록체인 기반 통화 및 자산 플랫폼이자 유틸리티 디지털 자산으로 전세계 이용자들이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지불할수 있는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결제 플랫폼보다 낮은 거래 수..

한미정상회담 관련주 추천 투자상품 [내부링크]

삼성, SK, 현대차 , LG 등 국내 4대 그룹이 대미 투자 계획을 발표하며 한미 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마무리되고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등 국내 대표 기업이 미국 대표기업과 기술동맹을 맺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

NH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혜택 [내부링크]

NH투자증권은 QV계좌에서 해외주식을 1회 이상 매매한 고객에게 해외주식을 랜덤지급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 비대면 모바일 계좌 개설 - NH투자증권 QV MTS 앱을 통한 비대면 실명 확인 후..

인덱스펀드 가입방법 및 수익률 [내부링크]

인덱스 펀드는 특정 지수( 예. KOSPI200)의 수익률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하는 펀드로 해당 지수가 상할 경우 인덱스펀드의 수익률도 동일하거나 유사한 비율로 상승하고 지수가 하락할 경우..

유언장 작성요령 및 효력 [내부링크]

법적인 의미의 유언이란 유언자가 유언 능력을 갖추고 법적 사항에 대해 엄격한 방식에 따라 하는 행위이다. 일반적으로 가족이나 친지에게 남기는 말이나 당부 등을 유언이라고도 하나 이는 법적 효력을 갖진 못..

연금저축 펀드의 수익률 및 세액공제 혜택 [내부링크]

연금저축은 노후준비를 위해 개인이 자발적으로 가입하는 연금형 저축상품으로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연금저축보험과 은행 및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연금저축펀드가 있다. 지난해 연금저축펀드 수익률은 연 17. 25%..

상가건물 임대차 보호법 적용범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상가건물 임대차 보호법에 따른 임대차는 사업자등록의 대상이 되는 상가건물( 주된 부분을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포함) 중 보증금액이 일정 금액 이하인 상가건물이 대상이 된다.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이..

자동차 리콜 대상 확인 및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6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8개 민간업체에 리콜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앞으로는 자신의 소유한 차량이 리콜 ( 시정조치) 대상인지 여부를 휴대 전화 앱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되며 중..

서울형 여행 바우처 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와 서울관광 제단은 비정규직 노동자 및 특수형태 근로자, 플랫폼 노동 종사자의 실질적 여가 활동 증진 및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국내 여행 경비 일부를 지원하는 2021 서울형 여행 바우처 지원사업을..

밈주식과 AMC주가 간단 정리 [내부링크]

밈은 새로운 대중문화의 흐름으로 비유전적 문화 요소나 문화의 전달 단위를 의미하며 주로 인터넷에서 모방을 통해 유행처럼 번지는 문화적 현상이나 콘텐츠를 일컫는다. 공매도에 반발하는 미국 개인투자자들이..

실업급여 조건 및 수급자격 [내부링크]

실업급여란 근로자가 실업한 상태에 있는 경우에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서 고용보험사업의 하나로 실시되고 있는 제도를 말한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 및 자영업자를 수급..

무료 음악 다운 어플 설치하기 [내부링크]

음악 플레이어 - MP3 플레이어 - MP3, MIDI, WAV, FLAC, ACC, APE등의 모든 음악및 오디오 형식지원 - 고품질 뮤직 플레이어, 노래 플레이어, 오디오 플레이어, mp3플레이어 - 베이스 부스트, 리버브 효과등을..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혜택받기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계좌 개설 신규 고객에 한해 국내 주식 1주를 100% 지급하고 평생 우대 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 대표기업 (KOSPI 200) 1주 무작위 지급, 거래대금 100만원당 36원..

무료 문서편집 어플 폴라리스오피스 다운받기 [내부링크]

폴라리스 오피스는 한글( HWP), 엑셀, 파워포인트 , 워드 ,PDF문서를 언제 어디서나 열고 편집할수 있는 기능을 갖춘 Android 오피스 앱이다. 주요기능 - 모든 문서 무료편집 HWP, XLSX, XLX, PPTX, PPT, PPS, PP..

쎄미시스코 주가전망 [내부링크]

쎄미시스코가 지분 매각과 인수합병 영향에 3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 업체는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제조/판매 업체로 주력제품은 플라스마를 이용한 smart- EPD , Smart -HMS와 유..

스팩주의 의미와 삼성머스트스팩5호 [내부링크]

스팩 (SPAC) 이란 다수의 개인 투자자들에게 공개적으로 자금을 모은 뒤 3년 내에 장외 우량업체를 인수, 합병할 조건으로 특별 상장하는 서류상의 회사를 의미하며 기업인수목적회사라고 한다. 공모를 통해 투자..

Q & A 로 알아보는 주택임대차 보호법 2 [내부링크]

Q. 임대차 계약을 하고 살고 있는 집이 압류되었는데 집을 비워줘야 하나? A. 압류만 되어 있는 상태라면 당장 집을 비워줄 필요는 없다. 또한 대항력을 갖춘 경우라면 추후 경매가 되어도 비워주지 않아도 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및 수수료 [내부링크]

수수료 해외주식 거래시 환전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는데 환전의 경우 거래하는 총액 대비 약 0.2 ~1.0%의 수수료가 붙는다 거래후 주식을 매도하여 원화로 환전할 때도 수수료가 붙는다. 매매시 거래대금의 0.2..

채무 변제 및 변제 공탁 방법 [내부링크]

변제란 채무자가 채무의 내용을 실행하는 행위를 말하며 금전소비대차계약에서의 채무의 변제는 채무자가 채권자에게 빌린 돈을 갚는 것을 말한다. 변제 비용의 부담 - 변제 비용은 다른 의사표시가 없으면 채..

Q & A 로 알아보는 주택임대차 보호법 1 [내부링크]

Q. 주택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데 계약 당일에 주택의 소유자가 바빠 소유자의 부인과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려고 한다. 부인과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도 괜찮을까? A. 주택 소유자의 부인 일지라도 그 부인..

임금 피크제 지원금 및 지급 조건 [내부링크]

임금 피크제는 일정 연령이 된 근로자의 임금을 삭감하면서 그 대신 정년까지 고용을 보장하는 제도이며 사업장의 정년을 연장하거나 정년으로 퇴직한 사람을 재고용하면서 임금을 줄이는 경우 감소된 소득의 일부..

공증시 필요한 서류 및 비용 [내부링크]

차용증의 공증이란 공증사무소에서 차용증을 공정증서로 작성하거나 이미 작성한 차용증에 공증인의 인증을 받는 것을 말하며 방법으로는 이미 작성된 차용증을 인증받는 방법과 차용증 자체를 공정증서로 작성하..

차용증 쓰는 법 및 양식 [내부링크]

흔히 돈을 빌려주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차용증은 썼냐라고 묻는데 차용은 돈뿐만 아니라 다른 물건을 빌릴 때도 쓰는 말이다. 정확히 금전거래란 양 당사자가 금전을 빌리고 빌려주는 계약을 하는 것을 말하며..

퇴직금 지급규정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퇴직금은 직장생활을 하던 직원이 퇴사 후 경제적인 어려움을 어느 정도 해소시켜 주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1년 이상 근무하면 정규직이든, 계약직이든 받을 수 있으며 단기 근로자의 경우 주 소정 시간을 채우면..

국내 2차전지 ETF 간단 비교 [내부링크]

2차전지란 방전된 이후에도 충전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전지로 1차 전지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건전지, 알칼리 전지 등이며 2차전지는 리튬이온 전지가 이에 해당된다. 리튬이온 전지가 2차전지..

반도체 공정에 필요한 장비와 반도체 장비 관련주 [내부링크]

반도체 장비는 원재료인 웨이퍼를 개별 칩으로 분리하기 전 단계까지 웨이퍼를 가공하는 전공정 , 최종 칩 형상을 만드는 조립 공정과 불량을 검출, 보완하는 검사공정을 포함하는 후공정으로 구분된다. 전공정..

가상화폐거래소에 대한 특금법 시행 규정 파해치기 [내부링크]

특금법이란 특정금융거래정보법으로 금융 관련 범죄행위를 예방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제정된 법이며 2020년 3월 24일에 공포되었고 이번 9월 개정안이 시행된다. 정부는 비트코인과..

국내 구리 ETF,구리실물,구리ETN상품 정리분석 [내부링크]

구리 관련주 외에도 좀 더 안정적인 수익률을 위한 구리 ETF, 구리 실물, 구리 ETN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자. 국내 구리관련 상장 상품은 모두 8개로 아래와 같다. - KODEX 구리 선물(H) - TIGER 구리실물 - 신한..

국내 액티브ETF 8종 비교 분석 [내부링크]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는 보통의 ETF는 수익률이 특정 지수에 연동되도록 설계되는 패시브 ETF인 반면 액티브 ETF는 70%만 비교지수를 추종하고 나머지 비율은 펀드매니저가 종목을 선택해 운용함으로써 초과수익..

가치주와 성장주의 의미와 올해 전망 [내부링크]

가치주는 회사 실적이나 보유자산 등 본래 가치에 비해 시장에서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주식이고 성장주는 현재는 미미하나 향후 매출과 이익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의 주식을 뜻한다. 가치주..

UAM 드론택시 각 업계 현황 [내부링크]

교통 혼잡을 개선하기 위해 최근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UAM( 도심 항공 모빌리티. Urban Air Mobility) 사업으로 현대적인 의미로 드론 택시, 플라잉 카, 에어택시 등 하늘을 나는 교통수단..

네이버와 카카오의 경쟁력으로 보는 주가전망 [내부링크]

앞으로 한국의 구글과 아마존이 될만한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현황을 통해 앞으로의 거대한 성장 가능성을 예견하며 주가전망을 해보자 네이버 쇼핑,웹툰,클라우드,금융등 내부조직을 분사,독립시키는 전략..

여성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자격 및 지원방법 [내부링크]

여성 1인 가구 안심지원사업은 낡은 원룸, 다세대주택 밀집지역 등 지리, 환경적으로 범죄 취약 상황에 놓여있는 소액 전. 월세 여성 1인 가구, 1인 점포에 안전장치를 지원하는 범죄예방 안심 홈세트 지원하는 사..

국내 TOP 5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및 특징과 문제점 비교 [내부링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는 약 200여 개. 그중 대표적인 5개의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그리고 코픽스에 대해 살펴보자. 저마다 취급하는 암호화폐 종류가 다를 뿐만 아니라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암호..

Q & A로 알아보는 전월세 신고제의 모든것 [내부링크]

Q. 전세 계약을 4월에 맺었다. 이전에 계약한 전월세 계약도 신고해야 하나? A. 이번 조치는 소급 적용되지 않으므로 6월 1일 이후 계약한 전월세 거래에 신고 의무가 생긴다. Q. 신고는 누가 해야 하나? A. 신고..

달러투자를 위한 증권사별 외화 발행어음수익률 비교 [내부링크]

외화발행어음은 고객이 돈(외화)을 맡기면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여 만기에 원금과 약정수익을 돌려받는 형태로 안정적인 단기자금 운용이 필요한고객, 다양한 기간을 선택하여 투자하고 싶은고객, 목돈마련을 위한..

갱년기에 꼭 필요한 유산균(YT1)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갱년기 유산균이란 한국식품 연구원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것으로 정확한 균주의 이름은 YT1으로 개발한 한국인 연구원의 이니셜인 YT를 붙인 것으로 정확한 명칭은 '락토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 YT1'이다. 사람..

ESG펀드투자의 이해와 전망 [내부링크]

ESG 투자에 대한 국내 자산운용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ESG펀드는 투자 결정 과정에서 비재무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 ( G)등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기업을 평가하는 펀드를 뜻하며 기업이 환경..

HMM 주가 및 전망 [내부링크]

hmm은 국내 최대 해운업체로 올해 1분기에만 매출 2조 4,280억원, 영업이익 1조 193억원을 기록하며 올초부터 강세를 이어왔으며 작년 상반기에는 3000~4000원대에 불과 했던 주가가 5월 24일 11시기준 47000원으..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외 다양한 궁금증 정리 [내부링크]

전국민이 코로나 19예방접종 대상자이지만 예방접종 순서는 백신도입 및, 공급,접종상황,백신별 결과 등을 고려하여 우선접종 권장대상부터 접종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예방접종 대상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내부링크]

많은 투자자들이 공모주 배정 기회를 위해 여러 증권사를 통해 청약하는 행위(중복 청약)을 제한하는 중복 청약금지 규정이 6월 20일부터 시행된다. 중복청약 마지막 기회인 업체 6곳을 살펴보자. 1.엘비루셈 º..

금투자 종류로 알아보는 금테크 방법 [내부링크]

비트코인,도지코인등 가상자산의 불확실성에 의해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다. 직접 골드바를 사는 경우도 있지만 실물 인수 없이 거래 가능한 상품도 다양하다. 골드 뱅킹 은행에서 판매되는 금..

스마트그리드 이해와 역할 [내부링크]

스마트그리드는 똑똑함을 뜻하는 Smart와 전기 , 가스등의 공급용 배급망, 전력망이란 뜻의 Grid가 합쳐진 단어로 차세대 전력망, 지능형 전력망으로 불린다. 전기 공급자와 생산자들에게 전기 사용자 정보를 제공..

입소문난 발편한 신발 브랜드속 샌들 종류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와 샌들을 신고 싶지만 족저근막염, 평발, 무지외반증 등 때문에 포기하게 되는 예쁜 신발들. 하지만 바닥 쿠션이 좋아 발에 생기는 통증들을 잡아주면서 디자인도 만족스러워 입소문 난 신발 브랜드의..

테이퍼링이 미치는 영향 및 관련 수혜주 [내부링크]

테이퍼링이란 정부가 경제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취했던 양적 완화(돈이 부족하면 돈을 찍어내는 것)의 규모를 점진적으로 축소해 나가는 것을 말하며 과잉 통화량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일어나는 것을 막기 위한..

ESG의 의미와 관련주 [내부링크]

ESG는 환경 (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영어단의 앞글자를 딴 표현으로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로 꼽히는 이 3가지를 중시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에 도움이 되리..

스팀달러의 의미와 가치 [내부링크]

가상화폐 급락장에서 홀로 70%나 급등한 스팀 달러란 스팀잇에서 콘텐츠 제작자에게 지급하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미국 1달러의 가치가 보장되도록 설계돼 가격이 안정된 코인다. 여기서 스팀잇이란 블록체인 위에..

전기 자전거의 이해와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시장이 커지면서 전기자전거가 점점 주목받고 있다. 출퇴근 , 배달 등의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기에 전기 자전거는 운동을 넘어 실생활의 동반자와 같은 개념이 된 것이다. 여기서 마이..

호텔별 빙수종류 및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바야흐로 망빙의 계절이 돌아왔다. 호텔마다 다양한 빙수를 내세누며 여름의 시작을 알리고 있으니 빙수 도장깨기 하듯 호텔별 빙수를 차례로 맛보며 시원하고 달콤하게 여름을 이겨내보자. 메이필드호텔 서울..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신고방법 [내부링크]

현재 부동산 매매계약을 하는 경우에만 실거래 정보를 관할 시군구청에 30일 이내 신고하도록 되어있으나 6월부터 전월세 신고제가 시행되면 임대차 계약시에도 당사자, 보증금, 임대료, 임대기간, 계약금 및 중도..

1가구 1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따져보기 [내부링크]

1가구 1 주택 비과세 요건 - 1세대가 양도일 현재 국내에 1 주택을 보유하다 파는 경우로서 그 주택이 취득 당시 비조정지역이었으면 2년 이상 보유만 해도 비과세, 취득 당시 조정지역이었으면 2년 이상 거주까지..

메타버스의 의미와 관련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대면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메타버스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 (universe)와 가상,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 (meta)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공매도 숏커버링 예상주와 공매도잔고 확인방법 [내부링크]

외국인 등이 주식시장에서 빌려서 팔았던 (공매도) 주식을 되갚기 위해 다시 사들이는 것을 숏커버링이라고 하며 대개 공매도는 주가 하락을 유발하지만 숏커버링은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한다. 공매도는 향후..

오늘의 금시세 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 취업률 둔화및 인플레이션에 의해 금값이 2006년이후 최고치 라고 하는데 한국의 요즘 금시세는 어떠한지 살펴보자. 한국 표준 금거래소에서 제공하는 그래프를 보면 한눈에 봐도 금 시세가 계속 오르는것..

휴대폰요금 25%할인 받는법 [내부링크]

SKT, LG U+, KT 등 이동통신사에서 휴대폰 선택 약정 25% 할인받을 수 있다. 단 단말기 구입 시 지원금을 받지 않은 사용자만 가입할 수 있고 중고폰, 자급제폰 이용자나 기존 약정이 만료된 이용자도 가입이 가능..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갱년기는 노화 또는 질병에 의해 난소 기능이 쇠퇴하면서 폐경과 관련된 심리적, 신체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일컫는다. 45~55세가 되면 생식기관인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하게 감소되..

전기차 충전소 확대에 따른 관련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전기차 판매가 급증하면서 자동차 제조사들이 충전 인프라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전기차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업체들은 독자적인 브랜드를 내건 충전소를 세우는가 하면 제휴 서비스를 통한 고객 유치에 나..

싸이월드 부활과 함께 주목되는 관련주 [내부링크]

싸이월드의 운영권을 보유한 싸이월드 Z(제트)는 7월 부터 아이디 찾기 및 도토리 환불 서비스를 시작하며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찾기만 해도 새로운 서비스로 자동 가입되고 출석체크나 활동을 하면 도토리를 2배..

HMM주가전망 및 관련기사 [내부링크]

HMM은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해운업계의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으로 2019년까지는 약 1조의 적자를 기록하다 올해 들어 3조의 흑자 기록이 전망되고 관련 업계의 호황과..

분기배당의 의미와 국내 분기배당주 [내부링크]

기업이 벌어들인 이익중에서 일정 금액을 회사에 투자한 주주들에게 돌려주는 배당은 보통 1년에 1번 받는 결산 배당이 있는데 12월 결산 기준으로 3월, 6월, 9월에 분기 배당을 하고 12월에 결산 배당까지 하는..

2021 전기차 보조금 및 인센티브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기차의 경우 보조금이 나오는 것은 바로 저공해차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친환경차 비율을 높이도록 정책적으로 지원을 다양하게 해주고 있는데 관련 법령들이 따로 있다. 자동차 관리법이나 대기환경보전..

여성 골프웨어 인기 브랜드로 알아보는 여름 골프룩 [내부링크]

여성 골퍼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골프웨어 브랜드로 올여름 골프룩의 트렌드도 알아보고 강한 햇볕 아래서도 시원하게 함께 할 수 있는 기능성 썸머룩들과 함께 여름 라운딩을 준비해보자. 1. PXG 클럽에서 느낄..

가상화폐 시총순위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내부링크]

가상화폐란 지폐나 동전과 같은 실물 없이 가상공간에서 전자적 형태로 사용되는 디지털 화폐 또는 전자화폐를 일컬으며 금을 대처할 자산으로 인정받으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가상화폐의 시총순위를..

원자재 슈퍼사이클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원자재 슈퍼사이클은 통상적으로 국제유가, 금속, 농산물 등 원자재 가격이 10년 이상 상승하는 추세를 말하며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요인이 많아지면서 슈퍼사이클 재진입 가능성이 나오고 있다. 현재의 원자재..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의 의미와 한계점 [내부링크]

미국의 필라델피아 증권거래소에 의해 탄생한 주가지표인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SOX)는 필라델피아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는 30개의 대표적 반도체 관련주로 이루어진 지수로 반도체 업종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종합소득세 세액공제 항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으로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를 진행해야 한다. 종합소득세 세액공제의 경우 소득공제보다 효과적인 절세가 큰 공제에 해당되는데 세율에 맞추어 공제되는 소..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시험 및 취업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은 펀드 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 및 업부, 투자자 보호 등을 배우게 된다. 비슷한 용어로 펀드투자 자문인력이 있는데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은 일반인이 응시하는 시험으로 별도의 응시 자격..

달라진 재산세 및 종부세 조회하기 [내부링크]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주택을 보유한 사람이 7월 16~31일 , 9월 16~30일 두 기간에 걸쳐 재산세액의 50%를 나누어 낸다. 재산세는 보유세에 포함되는 세금으로 보유세는 재산세와 종부세로 구분된다. -..

이건희 컬렉션 전시 미술관 및 박물관 [내부링크]

고 이건희 삼성 회장의 미술품 기증을 계기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선 '이건희 미술관'유치전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단숨에 전국적인 문화명소로 부상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지자체마다 이 회장과의 인연을 내세우..

국제 유가상승과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가란 말 그대로 원유의 가격이란 뜻이며 원유는 우리가 알고 있는 석유이다. 우리나라는 자원이 부족한 나라로 해외 의존도가 상당이 높아 석유, 석탄, 천연가스, 철광석등 대부분의 원자재를 수입, 가공 후에..

팔자주름 없애는 나만의 방법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 피부는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탄력이 줄어들게 되고 건조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게 된다. 특히 민감한 얼굴 피부는 여러 가지 표정의 반복에 의해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팔자주..

국제 구리시세와 구리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제 구리 가격이 1만 달러를 돌파하며 10년 만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해 구리 가격은 30%가량 올랐고 작년 3월 저점 대비 두배 넘게 급등한 것이다. 골드만 삭스도 구리 가격이 계속 초강세를 보일 것이라..

채권투자 간편하게 하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채권이란 쉽게 말해 투자자에게 돈을 빌리는 대가로 원금과 이자를 지급하겠다고 약속한 증서이다. 국가에서 발행하면 국채, 기업에서 발행하면 회사채, 개인이 발행하면 사채인 것이다.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수..

배당주 투자로 안전한 자산 관리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상속세 마련을 위해 기존 배당금 외에 2023년까지 매년 추가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해서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당금이란 쉽게 말해 기업이 일정 기간 동안 벌어들이 수익 일부를 주주..

성년의 날 여성 선물 추천 3대 백 [내부링크]

만 19세가 되는 청년의 위해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마다 돌아오는 기념일이 성년의 날이다. 일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맞은 이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특별한 선물은 뭐가 있을까? 과거엔 장미,향수,키..

주유비 할인카드 비교하기 [내부링크]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 신규고객 연회비 100% 캐시백( 행사기간내) - 실적: 직전 1개월 합계 50만원이상 - S-OIL 리터당 60원 포인트적립,현대오일뱅크 리터당 60원 포인트적립 /휘발유/등유/경유 에 한함 (LPG..

우량주 투자로 시작하는 재테크방법 [내부링크]

이자라고 하기엔 그냥 원금이나 마찬가지인 은행금리에 의지한다는 건 돈이 아주 많아서 굴릴 필요 없다던가 앞으로의 계획이 전혀 없다던가 둘 중의 하나 아닐까? 10대들도 투자에 관심을 갖고 시작하는 재테크...

ETF 투자하는 방법 [내부링크]

ETF란 주식시장에 상장되어있는 펀드를 주식처럼 매수와 매도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형태이다. 펀드와 주식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펀드 자체에서 수익이 나면 배당을 받을 수 있고 주식으로서 주가가..

달러 투자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달러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안전 자산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위기 때는 달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유리하다.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위기가 닥치면 내 투자의 보험 같은 역할을 해주는데 내가 가진 주식 채..

공모예정인 상장리츠 알아보기 [내부링크]

배당주의 상승으로 인해 리츠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되살아 나고 있다. 배당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공모 예정인 상장리츠에 대해 알아보자 SK D&D플랫폼 리츠 -2021년 상반기 주..

리츠 투자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리츠 (REITs )란? 부동산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으로서 쉽게 풀이하면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건물을 싼 가격에 살 수 있고 그 건물을 훌륭한 매니저가 나를 대신에 운영해주는 것을 공동구매 하는것으로 주..

전업주부에게 연금저축이란? [내부링크]

연금저축이란 내가 금융기관을 골라 계좌를 개설하고 장기간 금액을 적립하여 모아진 돈을 노후에 연금으로 타서 쓰는 계좌이다 . 저축을 하는 금액의 일정 비율만큼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세제혜..

비과세 통장 ISA 초간단 핵심정리 [내부링크]

ISA 란 풀어서 말하면 개인종합 자산관리계좌로 서민들의 재산형성을 위해 만들어진 만능 계좌이다. 나에게 맞는 시중의 금융상품들을 조합해서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짤수 있고 금융상품을 사고팔 때 수익에 대해..

학원비 할인되는 주요 카드 총 정리 [내부링크]

학원비 혜택을 가장 크게 받을 수 있는 것은 제로 페이 결제이나 이미 대부분의 상품권 판매가 종료되어 카드사별로 발행하는 다양한 학원비 혜택을 비교해서 선택한다면 조금이나마 가계부에 도움이 될것이다. ..

초등 무료 문제지 출력 가능한곳 [내부링크]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을 주로 하지만 작년에 비해 학교에 가는 날이 늘면서 매 과목 단원이 끝날 때마다 평가하는 선생님도 많이 계신다. 관련 문제집을 한번 풀어 보았지만 뭔가 부족한 듯 느낄 때 찾아보게 되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환급 받는 법 [내부링크]

한전에서는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입시 구매비용의 최대 10%(가구당 30만원 한도)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을 실시한다. 사업기간 구..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 19로 인해 소득이 감소해 생활이 어려우나 여타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지 못한 가구에게 1회에 한해 50만 원을 지급하는 '한시 생계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가 지원 대상인지 아래 4가지 조..

평창 근처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맛집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아무리 맛집이라 해도 아이가 딱히 먹을만한 메뉴가 없다면 아무 소용없다. 아이도 어른도 만족하며 맛집이기까지 한 평창 휘닉스파크 근처 맛집 '동이네 막국수'를 추천한다. 강원도 여행..

사춘기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추천 [내부링크]

체험단도 아니고 홍보단도 아니지만 우리 아이가 즐겨 쓰고 입소문 좋은 여드름 화장품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하단에 여드름 부위에 톡톡 발라 효과를 본 제품도 살짝 소개되어있음 ) 화장품 이름은 TN(티엔)..

세라믹 식탁의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원목식탁에 이어 대리석 식탁을 선호하다 요즘은 대리석보단 가벼우면서 관리가 간편한 세라믹 식탁이 대세가 되고 있다. 대리석은 석재 그 자체이기에 무게가 있다보니 운반도 쉽지 않거니와 고가임에도 스크레치..

어버이날 선물세트 업체별 특가 이벤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마트 24 이마트 24는 한국 금 거래소와 협력 순금 카네이션을 선보인다.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순금 카네이션 1입 35만 8천 원, 2입 70만 9천 원, 순금 골프공(149만 9천 원), 소 문양 골드바(276만 9천 원)..

하이브 인사이트 위치와 예약방법 [내부링크]

5월 14일 BTS의 소속사 하이브 (구 빅히트)가 하이브의 뮤지엄 하이브 인사이트를 용산 신사옥에서 문을 연다. 하이브 인사이트는 음악에 대한 하이브의 관점을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낸 복합 문화공간으로 하이브..

보조금 24 홈페이지 다양한 정부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조금 24는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 24라는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 현재 받..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란? [내부링크]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의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등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점수에 가중치를 반영해 100점 만점..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X는 어떤 곳인가? [내부링크]

제조사인 테슬라모터스의 최고 경영자이자 억만장자인 일론 머스크가 CEO로 있는 스페이스 X는 우주 정거장 (ISS) 보급 및 상용 인공위성 발사를 주 업무로 하며 차후 화성 유인 탐사 및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예회 준비에 좋은 악기 칼림바 추천 [내부링크]

학교마다 시기는 다르지만 한번 이상은 치르고 지나가야 하는 '학예회'. 평소 특별한 장기가 없거나 그렇다 하게 다룰 줄 아는 악기가 없는 아이일 경우엔 학예회 준비는 엄마도 아이도 난감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샤이닝 머스캣 에이드- 스벅 시즌 음료 출시 [내부링크]

스타벅스가 시즌음료 3종을 선보였다 4월13일부터 6월 7일까지 여름시즌 한정 3종 음료 <포레스트 콜드 브루> 진한 콜드 블루 + 달콤한 바닐라향 크림 + 제주산 유기농 말차 5,900원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코 블..

스페이스X-세계 최초 재활용 우주선 발사 성공 [내부링크]

유인캡슐과 추진 로켓을 재활용한 우주선을 스페이스 X가 23일 새벽 우주비행사 4명을 태우고 미국 우주센터에서 발사에 성공했다. 재활용을 통한 비용절감은 일론머스크가 세운 미국 민간 우주 개발업체인 스페이..

플랜테리어-반려식물 키우기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잡아주며 공기정화 효과를 가진 식물과 실내 인테리어와 맞물려 플랜테리어가 주목받기 시작했다. 식물로 실내를 꾸밈으로서 공기정화와 더불어 심리적 안정 효과까지 얻을 수 있고 인테리에도 한몫을..

신형 아이맥 5월 하순 출시 [내부링크]

애플이 화면 일체형 데스크톱'신형 아이맥'을 공개했다. 새 아이맥은 애플이 독자 설계한 반도체 칩을 탑재해 두께를 1cm 수준으로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개한 아이맥은 두께가 11.5mm에 불과하며 이는..

애플 iOS14.5 출시-아이폰 신기능 [내부링크]

애플이 다음주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계 iOS14.5 출시 예고 iOS 14.5는 많은 신기능을 포함하고 있고 그중 대표적 3가지를 살펴보자 앱 추적 기능 투명성 강화 - 앱에서 개인정보 추적시 반드시 사용자 동의를 거..

이마트 국민적금 -연 10% + 6만원 쿠폰 [내부링크]

매월 10만원씩 1년간 납입과 동시에 이마트에서 연간 120만원이상 쓰면 최고 연 10%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마트 국민적금 출시 적금 개설후 매월 납입하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전용 5천원 할인쿠폰 월마다..

바퀴벌레(해충) 공포증- '카사리다 포비아' [내부링크]

바퀴벌레(해충)을 보면 공포감과 두려움에 사로잡히는 증상인 카사리다 포비아 이 공포증을 앓게되면 바퀴벌레를 마주한 즉시 울거나 소리를 지르고 심할 경우 발작 증세까지 보이기도 한다고 한다. 이와 관련..

도로 제한 속도 50km- 과태료(범칙금) [내부링크]

4월 17일부터 전국 도시에서 차량 제한속도 일반도로 시속 50km 이면도로 시속 30km 제한속도 시속 20km이내 초과시 과태료 4만원( 범칙금 3만원) 20km~40km사이 초과시 과태료 7만원 ( 범칙금 6만원) 40~60km 사..

넷마블' 제2의 나라' 신작 출시 [내부링크]

넷마블의 RPG(역할수행 게임) ' 제2의 나라'가 모습을 드러냈다. 오는 6월 한국과 일본등 아시아 지역에 출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웃집 토토로등을 제작한 스튜디오 지브리와 일본게임사 레벨파이브가 개..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 연일 신고가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현지시간 14일 나스닥에 상장 가상자산의 제도권 진입에 따라 비트코인도 가격 최고가 경신 비주류의 주류화로 볼 수 있는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은 뉴욕증시에 상장되는..

쿠팡 플레이 - 교육 컨텐츠 서비스 [내부링크]

쿠팡에서 시작한 OTT서비스로 넷플릭스,웨이브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어플다운 기존 쿠팡 와우멤버십(2,900원)이용자는 추가비용없이 콘텐츠 이..

디즈니 플러스 국내 상륙 임박 [내부링크]

미국의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인 디즈니 플러스 국내 상륙 초읽기 단계 최근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와의 제휴 서비스종료로 국내진출 코앞 국내 통신3사 모두 지난해 디즈니플러스에 제휴저안서를 보냈..

14호골 도전 손흥민 -토트넘맨유전 선발 라인업 [내부링크]

14호골 도전하는 손흥민 맨유전에 선발로 나선다 한국시간 12일 오전 0시 30분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맨유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

낙원의 밤-넷플릭스 추천영화 [내부링크]

꿀 주말 휴일 신작 영화 추천 !!! <낙원의 밤 >Night in Paradies 131분 , 청불 감독 박훈정 주연 엄태구,전여빈,차승원 피의 대가는 피로 치러야한다. 참혹한 비극 앞에 복수를 택한 남자. 그리고 버림받은 남..

계방산 전나무숲 오토캠핑장 연락처 - 바퀴달린집2 촬영지 [내부링크]

바퀴 달린 집 2의 시작은 배두나와 함께한 '계방산 전나무숲'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계방산은 남한에서 한라 -> 지리-> 설악 -> 덕유에 이어 5번째로 높은 산 이곳에 위치한 계방산 오토캠핑장은 자동차를 이용해..

이마트 최저가격-쿠팡 보다 비싸면 차액환불 [내부링크]

 < 최저가격 보상적립제 > 8일 이마트는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실시발표 최저가 비교대상은 쿠팡,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최저가격 보상 적립' 이라고 기재된 상품을 구매할시 비교대상 채널의 판매가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