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ocean의 등록된 링크

 issueoce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8건입니다.

아이폰14 출시일, 디자인, 가격, 스펙 등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아이폰13은 전작인 아이폰12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이 없어서 실망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기존 고객들은 아이폰13을 패스하고 존버해서 아이폰 14를 구매하려고 기다리는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얀센 부스터샷 시작, 소아· 청소년 백신 접종은? [내부링크]

이번 주부터 얀센 접종자와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입원·입소·종사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부스터 샷)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특히 얀센 부스터 샷은 오늘부터 시작하고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도..

손흥민 토트넘 경기일정, 에버턴전 경기 결과는? [내부링크]

방금 전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토트넘과 에버턴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콘테 감독 체제 하에 손흥민이 선발로 나오면서 이 경기에 상당히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손흥민 토트넘 경기일정과..

요소수 호주서 2만L 수입, 매점매석 적발시 처벌 [내부링크]

요소수 대란으로 디젤 차량이 멈추게 되면서 물류대란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일면서 온 나라가 요소수로 떠들썩한 요즘입니다. 그런데 정부가 이번 주 호주로부터 요소수 2만 리터를 수입한다는 소식이 들려..

갤럭시 S22 울트라 가격, 출시일, 스펙, 사전예약 [내부링크]

삼성전자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22 울트라의 실물로 보이는 사진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해외 정보기술 매체 프런트페이지테크는 갤럭시 S22 울트라의 실물 사진을 처음으로 공개한다며 여러 장..

제네시스 전기차 GV60 가격, 보조금, 제원, 색상 [내부링크]

제네시스 GV60이 이달부터 고객들에게 인도됩니다.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제네시스에 탑재한 첫 모델인 GV60은 프리미엄 전기차를 지향하면서도 최하위 트림이 6000만 원을 넘지 않아 주목을..

진성푸드 순대 위생불량 논란, 해썹 인증 의미없나? [내부링크]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순대를 만들어 먹거리 논란이 불거진 진성푸드로 온 나라가 시끄러운 요즘입니다. 동사는 위생적 취급 기준 위반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5일 행정처분 명령을 받았는데요. 그래..

국민의힘 대선후보 윤석열 선출 , 이재명과 싸운다 [내부링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2차 전당대회에서 최종 대선 후보로 선출된 윤석열 후보를 향해 축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은 공식 논평에서 “진심 어린 축하를 보내야 마땅하지만..

요소수 품귀 현상, 해결방안은? [내부링크]

요소수의 씨가 마르면서 이른바 요소수 대란으로 시끄러운 요즘입니다. 이제는 요소수 보이스피싱까지 등장할 정도인데요. 이에 정부도 대책 마련에 발 벗고 나선 모습입니다.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곧 물류대란이..

대한민국 숙박대전 쿠폰 발급, 사용 방법(야놀자, 여기어때) [내부링크]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재개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작되면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숙박할인권이 풀리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야놀자, 여기어때 등에서 사용 가능..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저혈압은 정상보다 혈압이 낮은 상태로 현기증, 두통, 팔다리의 저림, 전신 무기력, 불면증, 변비, 시력장애, 구역질 등 다양한 증상을 수반합니다. 이러한 저혈압은 고혈압만큼이나 위험할 질환인데요. 저혈압 환..

KT 통신장애 보상, 개인 1000원, 소상공인 8,000원 실화인가? [내부링크]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한 전국적 유·무선 인터넷 통신망 장애에 대해 약관과 상관없이 장애 시간에 대한 서비스 요금의 10배를 보상하겠다는 안을 내놨습니다. KT가 밝힌 보상액을 1인당 평균 금액으로 계산하면..

김선호 전여친 카톡 내용 공개, 반전 결과 충격 [내부링크]

배우 김선호와 전 여자 친구의 대화 내용이 추가로 공개됐습니다. 11월 1일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김선호와 전 여자 친구 A 씨의 카톡 내용을 공개한 것인데요. 김선호와 전여친 카톡 내용 공개에 반전 결과가 나오..

코로나 백신 패치 출시, 관련주는?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을 주사로 맞고 있는 요즘에는 가볍게는 근육통부터 심하게는 각종 부작용이나 사망에 이르는 증상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이에 경구용 치료제도 얼마 전에 개발이 완료되었고 이번에는..

토트넘 맨유 경기 결과, 손흥민 토트넘 경기 일정은? [내부링크]

오늘 새벽 토트넘과 맨유의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경기가 있었습니다. 손흥민의 선발 출전으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았는데요. 상대는 호날두를 필두로 한 강팀 맨유였기에 더욱 긴장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김선호 전 연인, 쿨 이재훈과 음주가무 포착 [내부링크]

김선호 전 여자 친구와 연루된 여러 사건들로 온 나라가 시끄러운 요즘입니다. 그런데 이번엔 김선호의 전 연인이 쿨 이재훈과 음주가무를 즐기는 영상이 공개가 되면서 다시 한번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과연 어..

위드 코로나 11월 1단계 발표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내달 1일부터 4주간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1단계 계획이 시작됩니다. 실로 너무나도 많은 국민들이 기다려왔던 날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에 따라 어떤 제한들이 생겨나고 해제되는지 상당히 궁금하실..

제주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국내에서 가장 여행을 많이 가는 곳이 어디일까요? 바로 제주도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다녀온 기억이 있으실 텐데요. 제주도에는 정말 관광 명소답게 여행할 예쁜 곳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가족여행부터, 커..

얀센 백신 추가접종, 대상은? [내부링크]

방금 전 얀센 백신 추가접종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제 곧 11월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과 대상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얀센 백신 추가접종, 대상에..

스타벅스 다이어리 2022, 겨울 e-프리퀀시 내용은? [내부링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연말까지 겨울철 대표 사은행사인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에 사람들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어떤 스벅 굿즈를 제공하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그래서..

노태우 전 대통령 서거 사망, 나이는 89세 [내부링크]

대한민국 제13대 대통령을 지낸 노태우 전 대통령이 향년 89세의 나이로 26일 사망했니다. 지병으로 오랜 병상 생활을 해온 노 전 대통령은 최근 병세 악화로 서울대병원에 입원, 의료진의 집중 치료를 받았지만,..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식사를 거르거나 지나친 음주가무와 함께 숙면시간 부족을 겪게 되면서 고혈압을 비롯한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의 경우 여러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

KT 먹통 보상, 1인당 얼마 받을까? [내부링크]

25일 오전 11시 20분부터 11시 50분까지 약 30분 동안 KT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작게는 자영업자에서부터 크게는 기업규모로 피해가 속출했는데요. 1시간 남짓한 시간이어도 금액으로..

위드 코로나, 마스크 벗는다, 식당·카페 24시 영업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1차 개편안이 새로 나왔습니다. 11월 1일부터 위드 코로나를 시작하게 되면서 식당과 카페는 24시 영업에 들어갑니다. 또한 마스크도 겨울 전에 벗게 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자세..

KT 인터넷 먹통, 디도스 공격 발생 [내부링크]

25일 오전 11시 20분을 전후해 KT(31,450 -0.94%)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와 일부 통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원인은 디도스 공격으로 밝혀졌는데요. 온라인에는 KT 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 이용자들..

토트넘 웨스트햄 결과, 향후 손흥민 토트넘 경기일정은? [내부링크]

방금 전 토트넘과 웨스트햄의 프리미어리그(EPL) 경기가 막 끝이 났습니다. 경기 결과는 어떻게 되었고 손흥민의 골은 나왔는지, 그리고 향후 손흥민, 토트넘 경기 일정에 대해서도 많이들 궁금해하실 텐데요. 관..

아이폰13 미니 가격, 색상, 스펙 등 총정리 [내부링크]

최신 스마트폰의 크기가 날로 커지면서 접기까지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3 미니에는 애플의 고집인 "스마트폰은 한 손 조작이 가능해야 한다”는 스티브 잡스의 철학이 깃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오..

드라마 지리산 방영, 제작사, 관련주, 촬영지, 등장인물, 몇부작, 작가 [내부링크]

오징어게임, 마이네임, 갯마을차차차 등 K-드라마의 명성을 떨치고 있는 요즘입니다. 거기에 이어서 드라마 지리산이 23일 첫 방영을 시작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배우들 뿐 아니라 관련 스텝분들 라인..

박군 성추행 의혹, 사실일까? [내부링크]

최근 김선호 논란 이후로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이슈는 바로 박군 성추행 의혹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연예계를 보면 누군가 잘 나가기 시작하면 약속이라도 한 듯 그 시점에 이런 논란거리들이 터져 나오는데요..

11월 위드 코로나, 식당·카페 영업 제한 없앤다. [내부링크]

정부는 오는 11월로 예정된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로 방역체계가 전환되면 가장 먼저 식당과 카페 등 생업 시설에 대한 운영시간제한 해제를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동안 영업 제한으로 인해..

김선호 사생활 논란에 이효리가 등장? [내부링크]

김선호 사생활 논란이 요즘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효리의 이름이 언급되면서 무슨 연관성이 있는 걸까 많은 관심과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김선호 사생..

모더나 얀센 부스터샷 시행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에 이어 모더나와 얀센 등 다른 백신도 추가접종(부스터샷)에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모더나와 얀센 백신의 추가접종을 승인한 데 따른 것으로 국내에서 추가접종이 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추천 BEST5 [내부링크]

수도권(서울, 경기도)에 사는 분들 중에 일이 너무 바쁘고 많아서 여행 갈 시간이 부족하신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럴 때는 짬을 내서 당일치기 여행이라도 다녀와야 그동안 쌓였던 각종 업무 스트레스도 날리고..

드라마 연모 넷플릭스 순위 및 관련주는? [내부링크]

한국 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글로벌 흥행작으로 떠오른 ‘오징어 게임’부터 KBS 드라마 ‘연모’까지 한국 작품 네 개가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 순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 연모 넷플..

가을 드라이브 코스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제법 쌀쌀해진 가을이 오면서 단풍은 깊게 물들고 경치를 구경하며 힐링하기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럴 때 주말 드라이브나 짬을 내어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로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을 텐데..

갤럭시 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가격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마음대로 색상을 조합할 수 있는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과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폴더블 폰 대중화 원년을 선언한 삼성전자가 디자인과 개성을 중시..

김선호 전 여친 기상캐스터 출신, 광고 위약금은 얼마? [내부링크]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배우 김선호의 전 여자 친구가 기상캐스터 출신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또한 등장하는 광고를 유통업계가 잇따라 삭제하는 손절에 나서면서 김선호가 부담해야 할 광고 위약금에 대..

가을 여행지 추천, 11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내부링크]

어느덧 아침 공기가 제법 쌀쌀해진 가을이 찾아왔고 벌써 11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11월 초에 시행되는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여행에도 붐이 일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

현대 캐스퍼 가격, 내부, 제원, 예약, 출시일, 연비, 마력 [내부링크]

얼마 전 문재인 대통령이 타면서 화제를 모았던 경차 현대 캐스퍼 기억하시죠? 캐스퍼는 엔트리 SUV로 디자인, 공간성, 안전성과 경제성 등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선택지를 제공하면서 큰..

에어팟 3세대 출시일,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18일 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바뀐 에어팟 3세대를 공개했습니다. 일단 외관에서 이어폰 아래로 길게 늘어진 막대가 짧아지면서 프리미엄 제품인 '에어팟 프로'와 비슷해졌는데요. 그래서..

넷플릭스 마이네임 세계 4위, 오징어 게임 뒤를 잇나? [내부링크]

지난 15일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이 오징어 게임의 뒤를 이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마이네임은 지난 17일 전 세계 넷플릭스 TV..

손흥민 4호골, 토트넘 뉴캐슬전 결과는? [내부링크]

손흥민이 단짝 해리 케인의 도움으로 시즌 4호 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을 2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손흥민은 18일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1-2022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 발표, 업종별 제한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오는 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간 연장되고 사적 모임 제한 기준은 수도권 등 4단계 지역은 백신 접종자 포함 8명까지, 비수도권은 10명까지 완화됩니다. 이 사적 모임 완화 기준은 식당과 카페 외 모든 다..

오나미 남자친구 훈남, 10개월째 교제중 [내부링크]

개그우먼 오나미는 축구선수 출신 박민과 10개월째 교제 중이라고 공개했습니다. 훈남 남자 친구의 갑작스러운 공개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방송에서는 모쏠 캐릭터로 줄곧 보여주었던 오나미였기에 더욱..

한국 이란 손흥민 선제골, 결과는 1-1 무승부, A조 순위는?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아자디 징크스'를 이번에도 깨지 못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이 멋진 선제골을 터뜨렸으나 리드를 지키지 못하며 무승부를 거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

김제덕 전국체전 4관왕, 양궁 개인전 금메달 [내부링크]

2020 도쿄올림픽 2관왕 김제덕(17·경북일고)이 전국체전 4관왕에 올랐습니다. 김제덕은 11일 경북 예천 진호양궁장에서 열린 제102회 전국 체육대회 양궁 고등부 개인전 결승에서 이찬주(경남체고)에게 7-1로 이..

이다영 가정폭력, 남편 이혼대가로 5억 요구 [내부링크]

학교폭력 논란으로 국내 배구 리그에서 퇴출돼 그리스로 이적한 배구선수 이다영이 지난 2018년 결혼한 뒤 남편에게 가정폭력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이다영은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는 남편의 주장을..

손흥민 지수 열애설, 빼박 증거 공개 [내부링크]

축구스타 손흥민과 인기 그룹 블랙핑크 지수의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이 열애설의 발단은 손흥민과 지수의 입국일이 겹치면서 증폭됐는데요. 이외에도 몇 가지 증거가 제시됐지만 오히려 반박하는 쪽 의견에 더..

대한민국 시리아전 결과, 손흥민 결승골 승리 [내부링크]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후반 막판 터진 캡틴 손흥민(토트넘)의 결승골로 복병 시리아를 힘겹게 누르고 최종예선 무패 행진을 달렸습니다. 정말 오늘 경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최정윤 이혼, 이랜드 며느리 꼬리표 뗀다 [내부링크]

박성경 전 이랜드그룹 부회장의 장남인 윤태준(본명 윤충근)이 결혼 생활 10년 만에 배우 최정윤과 이혼합니다. 최정윤의 소속사인 워크하우스컴퍼니는 최정윤이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고 6일 알렸는데요. 이혼 사..

이영애 구경이 드라마 파격 연기 변신 [내부링크]

구경이 제작사인 JTBC의 새 토일 드라마 '구경이' 측은 5일 방구석 은둔 생활을 하고 있는 구경이(이영애 분)의 모습을 담은 스틸컷을 공개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는 이영애 배우인데요. 파격적인..

홍철 사생활 논란, 국가대표 바람둥이? [내부링크]

축구 국가대표 홍철(울산 현대)이 10명이 넘는 여성들과 바람을 피웠다는 폭로가 나와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축구선수의 홍철은 이로서 이미지뿐만 아니라 커리어에서도 큰 타격을 입게 되었는데요...

배우 남문철 사망, 대장암 투병 끝에 별세 [내부링크]

배우 남문철이 대장암 투병 끝에 향년 49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오늘 매니지먼트 비케이는 배우 남문철이 오전 6시 20분 지병으로 인해 사망했다고 알렸는데요. 소속사에 따르면 남문철은 대장암 판정을 받고..

설현 백신 후유증, 추성훈 백신 부작용 [내부링크]

백신을 맞은 후 통증을 느꼈다고 밝히는 등 백신 후유증을 호소하는 연예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룹 AOA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설현은 백신 후유증을 호소했고,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은 백신 부작용을 겪..

손흥민 토트넘 아스톤빌라전 첫 도움 기록 [내부링크]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토트넘)이 특급 도우미로 나서며 토트넘의 3연패 탈출을 이끌었습니다. 좀 전에 있었던 토트넘 아스톤빌라전에서 손흥민은 첫 도움을 기록하며 공식전..

단풍 절정 시기 [내부링크]

어느덧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들면서 단풍시즌이 다가왔습니다. 9월 30일 설악산에서는 첫 단풍이 관측되었고 당시 기온은 13.8도였다고 하는데요. 평년과 작년보다 이틀 늦게 찾아온 단풍입니다. 산 정상에서부터..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들 때 시원한 탄산음료를 마시면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은 위장을 오히려 망가뜨리는 지름길인데요. 탄산음료를 마시고 속이 시원하게 뚫리는 느..

견과류 과다섭취 부작용 [내부링크]

견과류는 오랫동안 슈퍼푸드의 강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식품인데요. 몸에 좋은 지방과 미네랄, 식이섬유, 비타민, 항산화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어 현대인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많이 먹다가..

어깨 탈골 치료법 [내부링크]

선선한 가을이 찾아오면서 야외 스포츠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칫 과한 운동 탓에 어깨가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언제 어디서 탈골될지 모르는 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깨 빠졌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간밤에 술을 마셨다가 숙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숙취는 알코올이 체내에 들어가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산한 아세트알데하이드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숙취해..

안구건조증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여름이 지나고 건조한 가을이 시작되면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안구건조증은 흔한 증상이어서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예방 음식 [내부링크]

심근경색은 최근 40~50대 중장년층에게 가장 주의해야 할 질환 중 하나로 가을철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기온이 떨어지면 우리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혈관을 수축시키게..

신장 건강 지키는 법 7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대개 주먹만 한 신장을 좌우 한 쌍 가지고 있습니다. 콩 또는 팥을 닮았다고 콩팥으로도 불리는 신장은 노폐물을 걸러 오줌으로 배설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또한 산 염기 및 전해질 대사 등 체내 항상성을..

저탄고지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저탄고지 식사법이 한때 주목받은 적이 있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 무조건 탄수화물부터 끊으려는 사람이 있는데요. 저탄수화물에 지방이 높은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식사법은 다이어트..

오징어게임 22개국에서 1위 [내부링크]

추석 연휴의 승자는 단연 오징어 게임이었습니다. 마땅한 화제작이 없었던 극장가나 지난해의 나훈아 신드롬 같은 대박을 내지 못한 TV 예능의 빈자리를 오징어 게임이 차지했는데요. 오징어게임이 전세계 22개국..

유방암 예방법은 잡곡밥? [내부링크]

유방암은 여성에게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암입니다. 생존율은 비교적 높지만, 재발이 잦아 결코 '쉬운 암'이라고 볼 수 없는데요. 그런데 유방암 예방법이 잡곡밥을 먹는 것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과연 이 말이..

피부 건강 해치는 샤워 습관 6가지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샤워할 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피부 건강을 생각하며 샤워를 하시는 편인가요? 사실 우리가 샤워하면서 아무 생각 없이 해왔던 습관들이 오히려 피부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피..

코로나 백신 부작용 및 신고율, 백신 접종 현황은? [내부링크]

백신 1차 접종 인구가 전 국민의 71%를 넘어선 가운데 백신 부작용 신고가 이어지고 있어 정부가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아래 설명된 이상 증상이 백신 접종 이후 발생할 경우 경과를 잘 지켜보다가 빠른 시일 내에..

전립선암 초기증상, 치료법 및 예방법은? [내부링크]

남성에게만 발생하는 전립선암은 미국ㆍ유럽에서는 가장 흔한 남성 암입니다. 국내에서도 전립선암 환자가 급격히 늘면서 암 발생률에서 7위에 올랐는데요. 급속한 고령화와 서구화된 식습관 탓에 남성 암 가운데..

벌 쏘였을때 응급 처치 [내부링크]

추석을 맞아 벌초를 하러 가는 사람들로 도로는 북적입니다. 벌초할 때는 각종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의외로 벌집을 건드려 쏘이는 사고가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벌 쏘였을때 응급 처치하는 법에..

알츠하이머 원인, 치료법, 예방법 [내부링크]

매년 9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 국제알츠하이머협회가 공동 제정한 ‘세계 알츠하이머병의 날입니다. 알츠하이머병(노인성 치매)은 가장 흔한 치매의 유형인데요. 아직 제한적인 치료만 가능해 예방하는 것이 무엇..

현대중공업 오늘 상장, 따상 가능할까? [내부링크]

공모 청약에 흥행한 현대중공업이 오늘 상장합니다. 청약자들의 관심은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 형성 후 상한가)’에 쏠리고 있는데요. 앞서 진행된 청약 과정에서 따상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보는 것입니다...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등장인물, 몇부작? [내부링크]

지난달 28일 방송된 tvN 토일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1회가 닐슨코리아 기준 6.8%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탄한 시작을 알렸습니다. 8월 4주 차 TV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김선호와 신민아가 나란히 1..

밤 효능 [내부링크]

밤은 예로부터 밤은 관혼상제에 꼭 필요한 중요 과실이었습니다. 영양소도 많아 쌀이나 보리를 대신해 먹던 식량 대용품이었는데요. 바쁜 아침에 전날 껍질을 까놓은 생밤이나 삶은 밤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먹던..

삼성전자 노조 임금·자사주 요구 논란 [내부링크]

삼성전자 노사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임금 교섭에 돌입한 가운데 일부 노조가 공개한 요구안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복수 노조 중 규모가 가장 큰 전국 삼성전자 노조가 연봉 1000만 원 인상과 자사..

서울 지하철 파업 D-1, 최종 협상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이 예고한 총파업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노사는 오늘(13일) 오후 최종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지만 구조조정안 등을 두고 양측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어 파업 현실화에 대한 우려가..

디즈니 플러스 1인당 월 1400원? 넷플릭스 넘어설까? [내부링크]

소문만 무성했던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옵니다. 출시일은 11월 12일, 가격은 월 9900원·연간 9만 9000원으로 확정됐는데요. 월 단위 요금제 기준으로 넷플릭스의 최소 요금제보다 400원 더 비싼 가격입니다. 하..

태풍 찬투 예상 경로, 추석 날씨는? [내부링크]

14호 태풍 찬투가 위협적으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찬투는 현재 타이완 동쪽 해상을 지나고 있는데요. 초강력 등급에서 다소 약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중심기압 940헥토파스칼(hPa)에, 초속 50m에 가까운 강풍을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