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watch의 등록된 링크

 issuewat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김사랑 "'슈가맨3' 주변서 '울었다'고 연락, 몸 상태 나아지고 있어요"(인터뷰) [내부링크]

가수 김사랑이 '슈가맨3'를 통해 소환된 소감과 함께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28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는 '소환하라 1999' 특집으로 꾸며져 가수 이수영과 김사랑이 슈..

남궁민 나이? "진아름과 1cm 키 차이 뛰어넘는 3년 열애 中" [내부링크]

남궁민이 출연 중인 '스토브리그'의 12회 스틸컷이 공개된 가운데 그의 일상 모습이 덩달아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최근 남궁민은 자신의 SNS에 "역할몰입중~#백승수코스프레#스토브리그"라는 문구와 함께 한 장..

입국금지·격리 이어 주요 공항 착륙 막은 베트남…韓정부, 엄중 항의 무색 [내부링크]

베트남 정부가 주요 공항에서 한국발 여객기의 착륙을 불허하고 있다.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이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의 착륙을 금지한데 이어 호찌민 공항에서도 한국발 항공기의 착륙을 통제하기 시작했다. 과도..

"이삿날도 산 날이다"는 집주인, 하루치 월세 달라는데··· [내부링크]

이삿짐을 가지고 들어오는 날이나, 이삿짐을 빼서 나가는 날도 월세 계산에 포함해야 하는 걸까요? 혹시 집주인이나 부동산으로부터 “들어오는 날도, 나가는 날도 월세 내는 거다”는 말을 들으셨나요?..

"소비하라!"…가구당 50만원 상품권 뿌린다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경제를 녹이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주문한 소비쿠폰을 가구당 평균 50만원 꼴로 내어주는 대책을 내놨다. 정부는 28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경제활력대책..

충북서 9번째 코로나19 환자 발생…충주 확진자 지인 [내부링크]

충북 충주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충북에서는 9번째 확진자다. 충북도는 충주에 거주하는 ㄱ씨가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ㄱ씨는 지난 26일 확진판정을 받은 충주시 목행동에 사는..

16조 풀어 코로나 극복…카드소득공제 2배로↑승용차개소세 70%↓ [내부링크]

다음달부터 6월까지 체크·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기존의 2배 수준으로 대폭 확대됩니다. 같은 기간 승용차 구매시 개별소비세는 기존의 2배 이상인 70% 대폭 인하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

어린이집 휴원 탓에 휴가 내면 최대 50만원 지원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린이집이 잇달아 휴원하면서 근로자가 부득이하게 가족돌봄휴가를 내야 하는 경우 정부가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산 속도가 가장 빠른 대구&mi..

우리도 부족한 의료물품을 중국에 지원했네요 [내부링크]

미리 약속되어 있던건가 싶기도 하지만 굳이 이시기에 .. 좀 아쉽네요 28일 서울 양천구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해 길게 줄지어 서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고나라, 갑자기 2000원 마스크 쏟아졌다..수상한 타이밍 [내부링크]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대책으로 마스크 수출을 막은 지 이틀째인 27일. 중고물품 거래 장터인 '중고나라'에는 포장을 뜯지도 않은 마스크를 장당 2000원대에 팔겠다는 사람이 쏟아져..

코로나19에 올림픽 취소 위기감..아베 "전국 초중고 휴교" 강수 [내부링크]

"일률적 자제 요청 아니다" 여유 보이더니 이틀만에 강력 대응 전환 열도 초중고 한달간 수업중단 전망..주요 스포츠 연기·무관중·축소 일본 감염자 24명 늘어나 918명..사망자 1명 늘어 8명 신종..

"뉴스 보고 왔는데" 시민들 '금스크' 구하려다 '헛걸음' [내부링크]

정부가 27일 공적 마스크 판매를 시작했으나 일부 현장에 마스크가 공급되지 않으면서 혼란이 빚어졌다. /이민주 기자 수도권 우체국·약국·하나로마트 "아직 안 팔아요" [더팩트|이민주 기자] 정..

정부 마스크보급 '우왕좌왕'.."주말까지 1∼2일 더 걸려야 해소"(종합) [내부링크]

생산업체와 판매업체간 계약문제와 판매처까지 배송에 하루이틀 시차 "공적 물량 유통마진 없이 1천원대로 오프라인에 우선 공급" 정부 마스크보급 '과욕'…"물량확보에 최소 1∼2일 걸릴듯" (CG) [연합..

상하이 "대구경북 보내달라" 마스크 50만개 기증 [내부링크]

중국 상하이직할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빠르게 번지고 있는 한국의 대구·경북 지역에 보내 달라며 마스크 50만장을 우리 정부에 전달했다. 27일 주상하이 한국 총영사관에 따르면..

트럼프, 한국 등 입국제한 "적절한때 할수 있지만 지금은 아냐"(종합)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한 한국, 이탈리아에 대한 입국 제한에 대해 적절한 때에 할 수 있지만 지금 당장은 적절한 때가 아니라고 말했다. 당..

택진이형의 통 큰 결단…"전사원 유급 특별휴가 가라" [내부링크]

엔씨소프트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사 유급 특별휴가를 결정했다. 26일 엔씨에 따르면 회사는 직원들의 안전과 바이러스 확산 대비를 위해 2월27일부터 3월2일까지 3일(업무일 기준)간 전사 유급 특별휴..

[진중권의 트루스 오디세이] 재난 때마다 ‘이 세상의 신’ 노릇하는 중세적 목자들 [내부링크]

신천지교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슈퍼전파자로 떠올랐다. 좁은 공간에서 밀착식 예배를 드리고 신도들이 거의 매일 교통(交通)하는 독특한 문화 때문이란다. 방역당국은 이들이 신분과 행적..

자가격리 대상인데..남양주 딸 집 방문한 대구 70대 부부 확진 [내부링크]

아내가 31번 환자 접촉 신천지 교인..당국, '자가격리 대상' 두차례 통보 대구→춘천→남양주 대중교통 이용..4일간 마트·은행 등 방문 경기 남양주시는 26일 부부인 77세 남성과 72세 여성이 신종..

사과는 못할망정···"숙제도 못 베끼나" 되레 한·일 꾸짖는 中여론 [내부링크]

중국 CCTV 유명 앵커이자 인터넷 스타인 추멍황 코로나 사태 관련 세계에 사과하자 글 올렸다가 반중국 행위에 도덕적 근거 제공한다 비판 받아 신종 코로나 확산 중인 한국과 일본 상황에 중국 네티즌, “숙..

인천 미추홀구, 두번째 추가확진환자 이동경로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추가확진자 A씨의 이동경로가 드러남에 따라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는 26일 확진자 자택 실내·외, 송내과의원, DH메디컬약국, 도화사거리, 경인전철 도화역 등에 대해..

"전국어린이집 내일부터 3월8일까지 휴원…유급휴가도 검토" [내부링크]

정부가 감염병 위기경보를 '심각'단계로 올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예방을 위해 전국 어린이집을 2월27일부터 11일간 휴원 조치한다. 휴원 조치에 따른 근로자의 가족돌봄..

대구 확진자 하루새 178명 늘어 677명..70대 신천지 교인 1명 사망 [내부링크]

(대구=뉴스1) 이재춘 기자 = 대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새 178명 또 추가돼 677명으로 불어났다. 확진자 중 1명이 숨져 대구의 코로나19 사망자가 2명으로 늘어났다. 대구시는 2..

"한국이 더 위험" 이젠 중국인 유학생들이 무더기 입국 거부 [내부링크]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중국을 비롯한 각국 유학생들이 한국 입국을 꺼리고 있다. 25일 대전 대학가에 따르면 당초 코로나19 여파로 개강을 2주 미루고 중국인 유..

"우체국 쇼핑서 마스크 판다..1인당 1세트 구매 가능" [내부링크]

우정사업본부는 조만간 우체국 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마스크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는 이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한시적으로 시행하기로 한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에 따른 것이다...

'대구 간 적 없다'던 용인 첫 확진자 CCTV로 방문 사실 드러나 [내부링크]

경기 용인시는 지난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된 A(27세 여성, 한국인)씨가 16일 대구 본가에 있었던 사실을 확인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종코로나를 막아라 (용인=연합뉴스) 신종..

신천지 '마지막 보루' 위장문화센터는 숨겼다 [내부링크]

이단 신천지가 전국 시설 리스트를 공개한 가운데 포교 활동을 위한 센터, 문화센터, 복음방 일부는 여전히 숨기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신천지는 지난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천지예수교회 전국 교회 및 부..

서울 명성교회 부목사 코로나 확진.."2천명 함께 예배봐" [내부링크]

국내 대형교회 중 하나로 꼽히는 서울 강동구의 명성교회 부목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명성교회 측은 밝혔다. 이 교역자 집에 일시 머물렀던 지인 자녀 1명도 함..

'코로나19' 9번째 사망자 발생..칠곡경북대병원 응급실 폐쇄(종합2보)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9번째 사망자가 대구에서 발생했다. 25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10분께 칠곡경북대병원 음압병동에서 치료 중이던 여성 환자 A(68)씨가 급성 호흡 부전으로 숨을..

[코로나19] 김포거주-고양근무 확진자 '이동동선' [내부링크]

고양시는 대구 신천지 집회에 참석했던 김포 거주-일산에 근무지를 둔 55세 남성 A씨에 대해 이동동선 등 조치사항을 발표했다. 김포시에 거주하는 A씨는 일산동구 백석동 소재 유니테크빌벤처타운 내 사무실(270..

용인서도 첫 확진자.."31번 환자 접촉자로 뒤늦게 통보받아" [내부링크]

경기 용인시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3일 처음으로 발생했다. 용인시는 이날 긴급브리핑을 열어 "수지구 풍덕천동에 사는 A(27세 여성, 한국인)씨가 오늘 오후 4시께 경기도보건환..

초대형교회 명성교회 부목사∙신자들 청도 대남병원 장례식장 다녀와 [내부링크]

초대형교회 가운데 하나인 서울 강동구 명일동 명성교회 부목사와 신자 5명이 지난 14일 청도 대남병원 장례식당에 다녀와서 자가 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 부목사가 자가 격리되기 전에 지난 16일 명성..

대구 확진자 300명 넘어서..경북 합치면 500명 육박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는 대구·경북에서 확진자가 만 하루 사이 142명 증가했다. 23일 대구시와 경북도,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오후 4시 기준 대구 확진자는 하루 전보..

'씨름의 희열' 시청률 폭등, 쓸쓸한 무관중 결승전 위로받았다 [내부링크]

KBS <씨름의 희열>이 임태혁이 초대 태극장사의 주인공이 되면서 마무리됐다. 지금껏 씨름의 부흥이라는 기치에 맞게 차곡차곡 매 회 그 매력을 쌓아왔던 <씨름의 희열>. 하지만 결승전 무대는 여러모로 아쉬움이..

한혜연 "살 더 빠졌다, 다이어트 비결은 단마토"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인 한혜연이 그 비결로 '단마토'를 꼽았다. 2월 23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한 한혜연은 "살이 더 빠졌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정체기가 한참 있었지만 운동을 하고 좋은 음..

'이태원 클라쓰', 'SKY캐슬' 이어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2위 등극.."상승세 美쳤다" [내부링크]

'이태원 클라쓰'의 상승세가 거침없다. 지난 22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가 전국 전국 12.6%, 수도권 14.0%(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연일 자체 최고 경..

김광현이 상대한 4명의 타자, 어느정도 급의 선수였나 [내부링크]

김광현이 메이저리그 첫 시범경기에 등판했다. 1이닝 무실점 1볼넷 2탈삼진을 기록하는동안 4명의 타자를 상대했다. 이 4명의 타자들은 어느정도 급의 선수들이었을까. 김광현은 2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

대구·청도 집단감염 미스터리..신천지 우한교회 주목받는 이유 [내부링크]

신천지 교회가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설립했다고 홍보해온 현지 교회가 대구와 청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을 규명할 새로운 열쇠로 주목받고 있다. 정부가 중국 후베이성에 거주하는..

신자 544명이 코로나19 증상..신천지는 무엇이 억울할까? [내부링크]

'종식 임박'이라던 코로나19(COVID-19)가 신천지예수교(신천지)를 타고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정부는 신천지 교회가 있는 대구·청도를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전방위적 대응에 나..

1분1초 급한데, 신천지 "아무 전화도 받지마라" 긴급공지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늘어나면서 정부가 슈퍼 확산의 진원지로 지목된 이단 신천지 신도들의 전수 조사에 힘을 쏟고 있지만, 신천지가 여기에 '무대응' 지침을 내린 것으로..

이낙연 부부 모두 코로나19 검사 '음성' [내부링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21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위원장 측 관계자는 이날 공지를 통해 “국립의료원에서 오전 9시 검사한 결과 이 위원장 부부 모두..

코로나 국내 첫 사망…전국 방역망 붕괴 [내부링크]

경북 청도 대남병원 63세 남성…20일 확진 54명 늘어 107명 軍장병 22일부터 휴가·외출 통제…`한국=오염국` 지정 위기 코로나19 국내 첫 사망자가 나와 방역당국에 초비상이 걸렸다. 20일 경..

이낙연 "본인과 배우자 코로나 감염증 검사 실시할 것…증상은 없어" [내부링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2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우려와 관련해 “본인과 배우자의 검사를 내일 당장 실시하고 결과를 언론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 공동상..

부산 19세 확진자 父, 우한교민 격리 '아산' 퇴소자..재검 실시 [내부링크]

부산 동래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19세 남성의 부친이 최근 중국 우한에서 귀국해 격리 조치됐다가 퇴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부산시 보건당국은 19세 남성의 아버지..

"피 같은 돈 1억이 230만원 됐다..불이라도 지르고 싶다" [내부링크]

"대신증권 본사에 불이라도 지르고 싶다" 21일 오전 서울 남부지검 앞에서 만난 '대신증권 환매 피해자 모임'을 주도하는 A씨는 "본사에 불이라도 지르고 싶은 심정"이라면서 "대신증권은 사기판매를 자행했다"고..

네이마르가 꼽은 세계 최고 5명.. 호날두는 없다 [내부링크]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가 직접 세계 최고 축구선수 5명을 선정했다.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에 따르면 네이마르는 자신의 전 팀 동료였던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즈(이하 바르셀로나)를 먼저 선택했다. 이..

기성용 직격탄 "서울, 날 원하지 않고 전북행도 허락 안해.. 다시 돌아올 지 모르겠다" (인터뷰 전문) [내부링크]

기성용이 새 팀을 찾아 떠나는 길에 FC서울 및 전북현대 입단 무산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를 바로잡겠다며 작심 인터뷰를 남겼다. 21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기성용이 출국 인터뷰를 가졌다. 기성용은 지난..

'대구 거주' 이상미, 임신 32주차 안부 "이제 진짜 외출 어려울 듯" [내부링크]

이상미가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가운데 걱정하는 지인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과거 곡 '잘 부탁드립니다'를 불렀던 그룹 EX 출신 이상미는 2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상미는 마스..

"한국영화가 왜 아카데미" 트럼프 비난에..미 반응 '싸늘' [내부링크]

[앵커] "한국 영화가 왜 아카데미상을 받아야 하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 말입니다. 선거 유세에서 대뜸 영화 '기생충' 얘기를 하며 아카데미의 선택이 잘못됐다고, 비난했는데 미국 안에서 반응도 싸늘했습..

부산서도 코로나19 확진환자 2명 발생.감염 경로 조사 [내부링크]

국내 첫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발생 이후 한달간 확진 환자가 없었던 부산지역에 21일 2명의 확진환자가 동시에 나왔다. 21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0분께 해운대 백병원을 내원한..

CNN, BBC "韓 '대구 아웃브레이크' 세계 확산 둔화 희망 무너져" [내부링크]

세계 여론이 대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에 집중하고 있다. 미국 CNN은 21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 외 집단 감염지로 일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유람선과 함께 한국의..

코로나19 확진 54세 여성 사망 - 국내 2번째 [내부링크]

21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 환자는 54세 여성으로 경북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 중 이날 확진 판정을 받고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날 부산으로 이송된 두..

문대통령과 '짜파구리' 오찬…봉준호 "말씀 듣고 충격의 도가니" [내부링크]

문 대통령과 '짜파구리' 오찬…기생충 팀, 청와대 방문 연합뉴스 |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기생충'의 제작진·..

국방부 “22일부터 모든 장병 휴가·외출·외박·면회 통제” [내부링크]

국방부가 오는 22일부터 전체 장병들의 휴가·외출·외박·면회를 통제한다. 제주 해군부대에서 신종코로나 첫 양성반응자가 발생함에 따른 대책이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20일 오후 9시 각..

고유정 1심선고 - 무기징역 [내부링크]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37)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의붓아들 살해 혐의는 무죄로 인정됐다. 20일 제주지방법원 형사2부(재판장 정봉기 부장판사)는 전 남편 살인과 손괴, 은닉..

쉽고 간단하게 욕실 청소 하자! (꿀팁) [내부링크]

욕실 청소 막상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한번에 깨끗하게 하려고 하면 오히려 힘들고 짜증나니깐, 간단히 자주 하면 좋을 거 같아요. 그래서 간단히 욕실청소 할 수 있는 꿀팁들을 가져왔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