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edic의 등록된 링크

 itmedi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갤럭시 내비게이션바 하단바 홈버튼 사용법 고정하기 숨기기 꺼내기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폰 (노트20, s20,노트10, s10)등에서 하단에 나타나는 홈버튼, 뒤로가기, 최근앱에 대한 화면 버튼 - 소프트버튼을 내비게이션바라고 부르는데 보통 구매 시 이 네비게이션바가 안보이는게 디폴트 기본이긴..

아이폰 통화중 통화녹음 어플 및 통화녹음기 통화녹음 방법 [내부링크]

생각보다 여러가지 용도로 "통화중 통화녹음"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나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능이 막혀 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을 막은 이유는, 의외로 사실 국내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국내에..

갤럭시 카메라 사진 촬영음 음소거 설정 무음 볼륨 조절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휴대폰 촬영음 제어가 막혀 있다. 그래서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아이폰 모두 카메라 촬영음을 무음으로 바꾸거나 볼륨 조절을 통해 음소거를 하는 "공식적인" 방법은 없다. 그러나 인스타그램..

에어팟 제품구매일 일련번호 등록 및 정품등록 방법 [내부링크]

애플의 에어팟 구매 한 후에는 제품구매일과 함께 일련번로 정품등록을 꼭 하기를 추천한다. 실은 그 이유는 아래 2가지인데, (1) 정상적인 구매 경로 였는지, 정품 여부 확인 (2) 나중에 수리 AS 받기 참고로 에..

샤오미 로봇청소기 로보락 s6 max pure, s5 max 성능 차이점 및 가격 비교 후기 [내부링크]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려고 찾아보았더니 대부분 의견이 1. 로보락 (실은 샤오미 자체 개발은 아님) 2. 브라바 3. 에브리봇 3가지로 의견이 모아지는 듯 했다. 그중에서 물걸레만 쓰기에는 브라바와 에브리봇 의견이..

KT 리모컨 페어링 정보가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KT 올레티비를 쓰다보면 간혹 아래와 같은 자막이 뜨는 경우가 발생된다. 보통 티비를 새로사거나 혹은 새로운 티비 리모컨만 쓰다보면 아래와 같은 자막이 생겨서 사라지지 않는데 매우 귀찮게 느껴진다. KT 티..

줌 zoom 닉네임 표시이름 프로필사진 변경 설정 방법 [내부링크]

줌(Zoom)은 원격으로 화상회의나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언택트(비대면)로 가상 회의, 화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최근에 생긴 솔루션은 아니지만 요즘들어 코로나바이러스로..

아이폰 전화 바로가기 단축 아이콘 홈화면 즐겨찾기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 자주 전화 하는 번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방법은 있지만, 이것도 결국엔 몇번 터치를 하고 진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실은 예전에는 사파리에서 "http://전화번호.tel.qlnk.net" 로 접속해서 홈..

넷플릭스 메시아 Messiah 결말 해석 및 시즌2 예상 [내부링크]

넷플릭스 메시아(Messiah)는 20년 1월 1일 공개된 스릴러 오리지널 드라마이다. 드라마 메시아 시즌1의 줄거리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영적인 사건들을 일으키고 신도를 모으게 되는 "알 마시히"라는 한 남자가 국제..

갤럭시 굿락이란? 빅스비루틴 활성화 락스타 퀵스타 사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 있는 단축어처럼 삼성 갤럭시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는데, 갤럭시 "빅스비루틴"이라고 사용자의 단말 사용패턴을 분석해 특정 조건에서 자주 변경되는 기능을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안..

줌 ZOOM 배경화면 설정 및 가상배경 다운 화면설정 방법 [내부링크]

줌(Zoom)은 재택근무를 할 때 원격으로 화상회의를 하거나 기관, 학교, 학원에서 원격 인터넷 강의나 수업을 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수많은 기업에서도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코로나(COVID-19)로 인해 국내외..

아이폰 아이패드 토렌트 다운로드 - 시놀로지 nas ds mobile 사용 [내부링크]

시놀로지 네트워크 하드디스크 NAS를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토렌트를 쉽게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NAS가 설치된 집이나 사무실 안이 아닌 외부에서 통신 데이터 사용없..

갤럭시 버즈 라이브 플러스 초기화 연결 안됨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버즈+(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의 경우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연결 오류가 발생할 때는 통상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다. 1) 이어버드와 충전케이스 충전 여부 확인..

시놀로지 synology 나스 폴더 업로드 백업 : 레이드라이브 raidrive [내부링크]

시놀로지 Synology 나스는 네트워크 하드디스크의 OS라고 할 수 있는 DSM(Disk Station Manager)이 참 잘 구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를 뽑아보자면, 기존에 외장하드나 컴퓨..

블랙미러 시즌4 : 시스템의 연인 줄거리 및 결말 해석 [내부링크]

넷플릭스 블랙미러 시리즈는 새드앤딩이 대부분이다. 시즌4의 "시스템의 연인"은 그 중에서 그나마 해피엔딩에 가까운 엔딩을 볼 수 있는 에피소드이다. 게다가 imdb에서 평점 8.8로 화이트크리스마스에 이어 두..

갤럭시 갤럭시노트 안드로이드 공장초기화 리커버리모드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s20 s10 노트20 노트10 z플립 등 삼성폰 완전 초기화, 즉 공장초기화를 위한 방법은 리커버리모드 진입이 가장 확실하다. 실은, 아래에 소개한 방법은 스마트폰 초기 부터 있었던 방법인데 안드로이드 대..

삼성 원격잠금해제 갤럭시 PIN번호 패턴 암호 분실했을 때 찾는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폰의 경우 갤럭시A8(2016)이후 출시된 모델부터 패턴, 지문, PIN 등의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또는 디지털 프라자로 방문하여 스마트폰 전체 초기화를 해야하지만 아래의 경우에..

아이폰 아이패드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 오류 해결, 사용자의 단축어 보안 설정 [내부링크]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iOS에서 "단축어"는 iOS 12에서 선보인 새로운 기능인데 쉽게 이야기해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매크로처럼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하여 기계적으로 반복해서 행동하는 것을 자동으로 실행하도..

줌 zoom 소리 키우기 볼륨 조절 방법 [내부링크]

줌(Zoom)은 원격 화상으로 인터넷 강의 또는 재택근무에서 가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최근 국내외 수요도 매우 급증하고 있다. 줌으..

갤럭시 전모델 강제 전원 종료, 전원 끄기 및 하드키 버튼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폰의 경우 측면에 있는 하드키 버튼 설정이 기종마다 계속 바뀌어서 전원을 강제로 끄는 방법이나 리셋 방법이 매우 헷갈린다. 하지만 화면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비교적 일관적으로 유지되는 편이라 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