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dayrist의 등록된 링크

 itodayri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4건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 사이트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요. 신청자격이 주어졌지만 아직 발급을 받지 못한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문화격차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 등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이 시작됐는데요. 기획재정부 복권기금이 추진하는 공익사업으로 2005년 문화상품권 시범사업으로 추진된 이후 현재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2023년에는 1인당 연간 11만원이 지원되며 이용자가 263만 명에서 267만 명으로 4만 명을 늘려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상자 ..

소상공인대출 살펴보기 [내부링크]

소상공인대출 살펴보기 소상공인 정책자금사이트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새출발기금 홈페이지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한은행 소상공인 대환대출 하나은행 우리은행 희망대출플러스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 이후 사회 전반적으로 경제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사업자들도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종 정책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대책으로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현재 상황으로는 대출 없이 버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소상공인들의 영업손실과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면서 폐업이나 당시 사용한 대출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우크라이나 전쟁과 미국발 금리 상승, 고물가 등으로 해가 바뀌어도 상황이..

어린이집 유치원 통합 미리대비하기 [내부링크]

2025년부터 취학 전 아동들은 새롭게 출범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통합기관에 다니게 되는데요. 정부에서는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로 나뉜 유아교육, 보육 관리체계 통합인 유보통합 추진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어린이집 유치원 통합에 대해 미리 대비할수 있도록 간략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유보통합은 아무래도 보육교사로 일하고 있는 사람들과 유치원에서 유치원 교사로 일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소식이기도 한데요. 통합이 되면 어떤 상황이 일어날 것이며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1. 보육교사와 유치원정교사의 차이점 2. 평생교육제도 3. 정교사 취득방법 1. 보육교사와 유치원정교사의 차이점 1) 보육교사(영유아교육법) 아이들의 돌봄을 목적으로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건강..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정리 [내부링크]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기초연금제도라는것이 있는데요. 국민연금 제도와는 별도로 소득 하위 70% 이하의 노인분들께 매달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복지혜택입니다. 노인들의 편안한 노후생활과 공정한 연금 혜택을 위한 기초노령연금은 노후가 어려운 노인들을 위한 제도인데요. 국민 10명 중 7명은 65세 이상 일정 소득기준 미만이면 받을 수 있지만 신청하면 소득기준을 초과해 탈락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과 신청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2. 소득인정액산정 3. 무료임차소득표 4. 직역연금 종류별 기초연금 대상 여부 5.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1.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수급자격은 65세 이상 내국인으로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내부링크]

2023년 올해부터는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이 새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아시는 분도 계실것이고 모르시는분도 계실것 같아 이번 포스팅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자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이란? 2.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재산 기준 및 지급액 3.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소득기준 4.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가구기준 5. 총정리 근로자녀장려금 확인 클릭! 1.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이란? 2023년에는 최대 330만원의 현금을 지급하고, 그동안 신청하지 못했던 사람이나 2023년 새롭게 바뀐 근로장려금이 궁금한 사람들은 이 자리를 놓치지 않고 2023년부터 최대 330만원의 현금을 신청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근로장려금 근로자, 종교인 또는 일정 소득과 재산 미..

난방비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올 겨울은 유난히도 춥고 추운 계절이기도 한데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걱정되는 게 하나 있었으니 바로 난방비입니다. 요즘은 또 물가가 오른 만큼 난방비 또한 급격히 오르고 있는데요. 난방비 폭탄으로 난방비가 최대의 쟁점이 되기도 했죠. 최근 정부에서는 난방비에 대한 지원과 확대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난방비를 지원하는 것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정부가 난방비 폭탄을 어떻게 막을 것인지,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난방비가 왜 올랐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천천히 쉽게 설명해 드릴 테니 글을 잘 읽어주셔서 지원금을 꼭 챙겨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1. 난방비가 오른 이유 2. 난방비 지원금 3. 총정리 1. 난방비가 오른 이유 2~3주 전 이상기후로 겨울인가 싶을정도로 더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국민연금 고갈 대책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는 국민연금 제도가 있는데요. 하지만 연금 기금 고갈이 예상보다 빨라지면서 정부에서는 소득대체율을 낮추고 수급 연령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러한 일이 발생했으며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연금 고갈 이유 2. 국민연금 고갈 대책 3. 앞으로의 전망 1) 국민연금 고갈 이유 국민연금이 개혁 없이 현행 제도대로 유지되면 2041년부터 국제수지 적자가 발생하고, 2055년에는 기금이 바닥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저출산 고령화, 경기둔화 등으로 소진 시점이 기존 예상보다 2년 앞당겨졌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때문에 국민들도 연금을 아예 못 받는 게 아니냐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정리 [내부링크]

2023년 새해가 밝았는데요. 매년 초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해야 하는 연례행사가 있는데 바로 연말정산이겠죠.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서류나 공제 항목등을 사전에 체크하여 계획을 세워보도록 해야합니다. 2023년 연말정산이 1월 15일부터 시작되는데요. 모두 최대한 환급을 받을수 있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제공된 이후 세금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가 만들어졌습니다. 다만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중 어느 항목인지 여전히 헷갈리는 경우가 많고, 간소화서비스 방법, 환급금 확인 방법 등도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 환급금 조회 등을 확인하는 방법을 한눈에 정리해 ..

양자암호 관련주 종목 [내부링크]

요즘 핫한 주식 종목으로는 단연 양자암호 관련주가 아닐까 싶은데요. 정부에서도 디지털 뉴딜 사업 과제 선정 및 5G 전략 산업 육성 계획을 발표함으로써 앞으로의 전망이 더욱 밝아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2023년 1월 17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다보스포럼에 참석했는데요. 18일에는 다보스포럼의 첫 일정으로 세일즈 외교를 시작하고, 이틀째인 19일에는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국제공조를 주제로 한 특별연설 무대에 올랐습니다. 1. 양자암호란 2. 양자암호 관련주 3. 총정리 끝으로 윤 대통령은 취리히 연방기술원을 방문해 학자들과 양자기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양자암호기술에서 한국이 가져가야 할 전략을 수립하며, 양국 과학자 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양자 기술은 슈퍼컴퓨터..

도라지배즙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목이 칼칼하기도 해서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건강식품도 관심이 생기게 되었답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도라지와 배를 섞어 만든 도라지배즙은 효능과 맛을 동시에 잡는 식품이기도 한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나 겨울철에 좋고 명절 선물로도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배는 특유의 단맛과 수분함량으로 인해 다양한 식품의 재료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한방에서는 폐를 보호하고 기침을 억제해 감기, 가래, 기관지 질환 등에 도움이 됩니다. 1. 도라지배즙 효능 2. 도라지배즙 부작용 3. 도라지배즙 구매 시 유의사항 도라지는 동의보감, 본초강목, 신농본초경 등에 기록된 우수한 약초이며 간, 위, 폐, 신장, 대장을 보호하고 오장의 질병을 다..

국민연금납부 수령액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또한 소득이 있다면 보험료도 납부해야 합니다. 그래야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노후대비를 위해서라도 꼬박 정해진 날짜에 맞춰서 제때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국민연금납부 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1. 국민연금이란? 2. 반품일시금 수령방법 3.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올해부터 바뀐 제도가 있는데요. 이는 국민연금 급여가 5.1% 증가한 것입니다. 오는 25일부터 지급되는 국민연금이 출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상향 조정된 것은 물가상승률을 고려한 방향이라는 평가가 나오기도 합니다. 기존에 월 100만원을 받던 연금 수급자는 105만 1000원 인상된 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화천산천어축제 얼음낚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한참 동안 준비하지 못했던 강원도 화천산천어축제는 올해부터 다시 진행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강원도 화천군에서 개최되는 산천어 축제의 현장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화천산천어축제 행사일정 및 입장료 2. 화천산천어축제 행사내용 및 축제개요 3. 산천어 먹거리 등 일반체험 정보 1. 화천산천어축제 행사일정 및 입장료 23년 1월 7일 토요일부터 1월 29일 일요일까지 무려 23일간 진행이 되며 선등거리는 22년 12월 24일부터 2023년 2월 5일 일요일까지 운영합니다. 행사장소로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일원에서 개최하니 얼음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갔다올 수 있겠죠. 화천산천어축제의 얼음낚시체험은 중등생 이상 일반인 경우 체험료..

신년운세 무료보기 [내부링크]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고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는 새해에 항상 하는 일은 그 해의 신년운세를 읽는 것인데요. 그래서 용하다는 점집에 가거나 철학관에 가서 점을 보는데 요즘은 온라인이 발달해서 집에서도 무료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23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이며, 올해 주의할 점은 아래에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2023년 새해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데, 2023년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shinhanlife.co.kr/hp/cdhg0130.do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 신한라이프 지속 가능한 원더풀 라이프, 신한라이프와 함께 하세요 www.shinhanlife.co.kr 1. 2023년에 바뀔 것들 2. 202..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 [내부링크]

2020년 하반기 주식시장에서는 2차전지 관련주들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국내 2차전지 기업들의 주가는 연일 고공행진을 기록했는데요. 이러한 흐름 속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 종목으로는 바로 포스코케미칼을 꼽을 수 있습니다. 향후 성장성이 높은 양극재 생산능력을 확대하면서 실적 개선세가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이번 시간은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 IRA법안 수혜 2. 큰 폭의 외형성장 지속 & PER 벨류 다소 부담 3.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 총정리 *포스코케미칼 역사* 배터리 양극재 양산 성공 (2015) GM, 캐나다 양극재 합작공장 설립 발표 (22.3, 24개 공급) 양극재 포항공장 2900억 투자 발표(22.4, 24년 만의 가동..

연말정산 월세공제 총정리 [내부링크]

직장인들은 13월의 월급이라는 연말정산 준비를 하게 됩니다. 세금 환급받을 때마다 기분 좋지만 한편으로는 어떻게 하면 더 돌려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하나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연말정산 월세공제 입니다. 자세한 요건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연말정산 공제에서 2개월치 월세를 돌려받을 수 있으니 꼭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 연말정산(22년 귀속)에서 전년 대비 공제율이 5% 증가하였으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1.세액공제 세금 자체를 반환 2.월세액 공제금액 3.월세공제조건 4.연말정산 월세공제 총정리 1.세액공제 세금 자체를 반환 기본적으로 연말정산은 종합소득(연봉)에서 소득공제를 제외해 과세표준을 계산한 뒤 과세표준에 따른 세율을..

봄 제철 음식 먹고 건강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봄 하면 떠오르는 건 벚꽃과 개나리 등 다양한 꽃들이 떠오르지만 저는 역시나 먹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맛있는 먹거리들이 먼저 떠오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한 이번 주제는 봄 제철 음식 BEST 5입니다. 봄철하면 어떤 음식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쑥국이랑 냉이된장국이 떠오릅니다. 특히 냉이는 특유의 향이 있어서 된장찌개랑 같이 끓여먹으면 진짜 맛있거든요. 그리고 달래장을 만들어서 김 싸먹는것도 너무 좋아해요. 이밖에도 주꾸미볶음, 도다리쑥국, 딸기 등등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제가 뽑은 TOP5는 위 다섯가지랍니다. 1. 주꾸미볶음 매콤한 양념에 볶아진 주꾸미 한점 먹으면 없던 입맛도 살아날만큼 맛있답니다. 거기다 밥까지 비벼먹으면 금상첨화죠. ..

대전대 기숙사 근처 부사동카페 점선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저는 카페투어하는걸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요. 요즘 sns에서도 핫한 부사동에 위치한 점선면카페를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언니의 집근처여서 그런지 차를 놓고 걸어갈정도에 위치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희는 저녁을 먹고 커피도 마실겸 점선면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외관이 엄청 커서 사진이랑은 다르게 놀랬답니다. 보니까 주식회사구공에서 인테리어를 같이 도와준것 같더라구요. 천안에 가면 주식회사구공이라는 회사에 인테리어가 더해진 카페를 많이 볼수 있어요. 안에 들어가기 전 입구에는 이렇게 애견안내문과 키즈 케어존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려주는 설명도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꽤 큰가봐요~ 보니까 3층까지 있고 루프탑까지 있어서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나중에 저희 강아..

갈마동 놀거리 초밥먹으러 초연정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랜만에 초등학교 동창인 친구를 만나게 되었는데 서로 초밥이 너무 먹고 싶은 나머지 갈마동 놀거리를 찾다가 발견한 곳은 바로 초밥맛집인 초연정이였답니다. 초연정은 예전부터 sns에 핫한 곳이였는데요. 방울초밥으로 유명한 곳이여서 그런지 한번쯤은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외관부터가 귀엽고 앙증맞은것이 얼른 먹고 싶을 정도였답니다. 게다가 갤러리아 타임월드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여서 데이트 장소로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참고로 식당 앞에 주차장이 있긴 한데 공간이 협소해서 피크타임 때 가면 자리가 없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영업시간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야 해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1 : 30 ~ 21 : 00..

갈마동술집 분위기 좋은 감성주점 54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얼마전 친구의 생일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술한잔을 기울이러 갈마동 핫플레이스를 다녀와보았는데요! 제가 20년동안 살았었던 갈마동은 점차 시대에 맞게 변하고 있더라구요. 예전에 없었던 갈리단길까지 생기면서 이쁜카페나 맛집, 술집까지 있는걸보니 다시 갈마동에서 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갈마동술집 중에 분위기도 좋고 무엇보다 안주가 맛있어서 자주 찾는 술집중에 하나인 "541"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갈마동술집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541 월 ~ 토 17 : 00 - 01 : 0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 예약가능 친구의 생일을 맞이해서 하마터면 예약을 안했으면 자리가 없었을지도 모르겠더라구요. 기다리지 않으려면 무조건 예약하고 가야 자..

포항 오션뷰가 이쁜 대형카페 어스피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며칠전 포항으로 여행갔다왔다가 우연히 이쁜카페를 발견했는데요.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 들려서 사진을 찍고 부리나케 달려간곳은 바로 오션뷰가 이쁜 대형카페인 어스피스카페였답니다. 오션뷰카페 어스피스 월 ~ 금 11 : 00 - 20 : 00 토 ~ 일 11 : 00 - 21 : 00 주차가능, 포장가능 이날은 주말이였고 날씨도 완벽그자체였어요. 저희는 숙소에서 나와서 호미곶에 들리고도 시간이 너무 남더라구요. 근처 카페 이쁜곳이 어딘지 찾다가 발견했는데 역시 나무랄것없이 외부자체가 엄청 이뻤답니다. 저희는 오픈런을 했는데 딱 11시에 맞춰서 들어갔어요. 외부도 너무 이뻤는데 내부의 모습도 왠지 기대가 되더라구요. 역시 대형카페는 대형카페였답니다. 약간의 상상력을 더하자면 이곳에..

당진가볼만한곳 일출명소로 유명한 왜목마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어느덧 2022년이 지나가고 2023년의 새해가 밝았는데요~ 저는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잠을 벗어버리고 일출명소로 유명한 곳인 당진 왜목마을에 다녀왔답니다. 새벽3시반에 기상해서 부랴부랴 준비하고 당진을 향해 달려갔어요. 무엇보다 당진을 가게 된 이유는 그나마 대전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었고 일출을 처음 보는거다 보니까 설레는 마음으로 가게되었던것 같아요. 당진왜목마을은 일출명소로도 유명한데요. 새벽3시반에 출발해서 도착한 시간은 5시반정도였어요. 주차장은 많았지만 저희처럼 해를 보러 온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차가 정체되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다행히 경찰분들의 통제에 따라 1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게 되었답니다. 왜목마을에 도착했을땐 사람들이 추위를 피하기위해 근처..

주말동안 포항여행코스로 알맞게 놀다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제가 한번도 가보지 못한 포항에 다녀왔어요! 어디를 가야할지 이곳저곳을 찾아보았는데도 겨울바다도 보고 싶기도 하고 가보지 못했던 곳이라 더 더욱 포항을 선택하게 된것 같아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여행지는 바로 포항인데요. 미리 한달전부터 계획했던거라 포항여행코스로 알맞게 다녀오게되었답니다. 포항여행코스 첫번째 영일대해수욕장 대전에서 2시간반을 달려 도착한곳은 포항숙소가 아닌 영일대해수욕장이였어요. 제일 먼저 해수욕장을 가보고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파도가 엄청나더라구요. 대전은 눈이 왔지만 포항에 도착하니 날씨도 좀 따뜻했고 눈이 오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출렁이는 파도를 바라보니 겨울바다라 너무 좋았어요! 영일대해수욕장 앞에 도착하니 모래로 만든 ..

대청호가볼만한곳 라떼가 맛있는 신상카페 롤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고 눈이 많이 내리고 있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다들 안전운전하시는거 아시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롤라라는 카페인데요~ 드라이브코스로도 딱 어울리고 대청호하면 생각나는 오백리길이 있는곳에 위치해 있는 신상카페랍니다! 대청호카페로 유명한 팡시온과 거리가 가까운곳에 있어요. 대청호 데이트장소 신상카페 롤라 월,화,수,목,금 11 : 00 ~ 21 : 00 토, 일 10 : 00 ~ 21 : 00 주차가능, 반려동물 동반가능 대청호 신상카페 롤라는 이름만큼이나 외부도 너무 멋진곳이였는데요! 주말에 가서 그런지 주차장이 있었으나 다소 협소해서 밑에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걸어올라왔답니다. 외관자체가 너무 이뻐서 카페보다는 감성숙소나 펜션 또는 풀빌..

칼국수맛집 대전맛집 신도칼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요즘따라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 가운데 뭐니뭐니해도 생각나는 요리는 바로 국물요리겠죠! 그리고 대전하면 떠오르는 것은 유명한 두부두루치기와 칼국수 아닐까요~? 칼국수맛집을 찾아다니면서 먹어봤던 국물중에 최고였던것 같아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곳은 바로 대전 대사동에 위치한 칼국수맛집 신도칼국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골국물 일품인 60년 전통 신도칼국수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월,화,수,금,토,일 10 : 00 - 21 : 00 주차장 있음, 포장, 예약 가능 https://www.instagram.com/sindo_kalguksu/ 퇴근후 따뜻한 국물이 너무 먹고 싶어서 찾은 대전 대사동맛집! 이곳은 칼국수뿐만 아니라 수육과 두부두루치기도 같이 판매하고 ..

대전 돈까스맛집 연말모임에 딱인 그때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요즘 날씨도 부쩍 추워지고 이제 연말분위기가 물씬 나는 12월이 왔는데요! 그 와중에도 맛집을 방문하지 않을수 없기에 부랴부랴 검색하다가 대전 정림동맛집인 그때,우리라는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연말분위기 좋은 그때,우리 매주 월요일 휴무 화요일 ~ 일요일 10 : 00 - 22 : 30 포장,배달가능, 반려동물 동반가능, 주차가능 저녁을 먹기 위해 달려간곳은 다름 아닌 돈까스맛집이였는데요. 네비를 찍고 차를 타고 이동했지만 사실 찾는건 쉽지 않았답니다. 알고보니 빌라 뒤에 숨어있더라구요~ 그 옆에는 카페가 있었고 천변뷰를 바라보고 식사를 해도 좋을 것 같았답니다. 게다가 실내 애견 동반가능이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반려인들에게는 아주 좋은 최적의 장소인것 같더라구요! 사..

동계캠핑에서 꼭 준비해야할 용품 TOP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제가 요즘 한창 캠핑에 빠지기 시작하면서 내년에는 좀 더 열심히 다녀보기 위해 캠핑용품들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여름에는 엄두가 안나서 못다닐것 같지만 겨울에는 왠지 따뜻한 용품만 있으면 잘 다닐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동계캠핑에서 꼭 준비해야할 용품 TOP5를 포스팅하게 되었답니다. 요즘은 캠핑의 시대이기도 해서 그런지 캠핑족들이 많이 늘어나기 시작했는데요. 캠린이도 이것만 잘 준비하면 동계캠핑 거뜬히 할수 있겠더라구요. 얼마전 저도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놀다온 기억이 나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동계캠핑용품 TOP1 파세코 등유난로 사실 등유난로를 살지 전기난로를 살지 엄청난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요. 비록 초보 캠린이지만 아무래도 전기있는 캠핑장보다는 노지로 많이..

대전맛집 해장으로 딱맞는 권영분 영동뜨끈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 가운데 뭐니뭐니 해도 겨울에는 해장국을 가장 선호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해장국 아니면 칼국수를 많이 즐겨먹는것 같더라구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대전 문창동에 위치하고 있고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는 권영분 영동뜨끈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전에 사는 사람이라면 영동뜨끈이를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단골이 될만큼 저에게는 정말 맛있는 맛집중에 하나였답니다. 권영분 영동뜨끈이 해장으로도 딱!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요일 ~ 금요일 10 : 30 - 22 : 00 토요일 ~ 일요일 07 : 00 - 22 : 00 (매월 첫주는 월,화 휴무) 주차공간 협소, 근처 아무데나 주차해야함,포장가능 예전..

대전 선화동카페 분위기가 아늑한 공간 D1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따라 갑작스러운 기온차이로 가을에서 겨울이 되었는데요. 다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따뜻하게 입으시길 바래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대전 선화동에 위치한 D13이라는 곳인데요! 해마의방에 가서 식사를 하고 바로 근처에 위치해있는 이쁘고 아늑한 공간을 찾아냈어요~ 뭔가 분위기도 편안하고 이뻐서 담소를 나누기 딱 좋더라구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D13카페 매주 월요일마다 정기휴무 화 ~ 일 11 : 30 - 21 : 00 주차자리 골목상권이라 다소 협소 우연히 길을가다가 이쁘고 아늑한 공간을 발견했는데 그 카페가 바로 D13이였어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고 상냥하시고 대형카페가 아니라서 저희로써는 너무 좋았답니다. 들어가자마자 반긴것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

대전맛집 연어가 너무 맛있는 해마의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며칠전 제가 제일 좋아하는 동생을 오랜만에 만나서 대전맛집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였지만 맛집은 점점 늘어만 가고 여기저기 가보느라 이제서야 방문하게 되었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대전 선화동에 위치한 연어가 정말 맛있는 해마의방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마의방은 특히 선화동소머리국밥집 쪽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찾을수 있었어요! 일본에서 즐겨먹는 오차즈케 해마의방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수,목,금,토,일 11 : 30 ~ 21 : 00 (브레이크타임 15 : 10 ~ 17 : 30) 주차장 없음 https://www.instagram.com/sunhwa_hm/ 해마의방 외관을 찍고 싶었는데 배고픈 마음에 찍지 못했어요. 그런데 외관 ..

통유리로 내부가 훤히 보이는 성수동카페 오우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서울은 무엇보다 가볼만한곳이라던지 이쁜카페나 유명한맛집이 너무 많은데요. 그중에서 어딜가야할지 검색을 계속 해보았던것 같아요! 성수동맛집 소문난성수감자탕에 갔다가 저희는 통유리로 되어 있는 카페를 발견하고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성수동카페추천으로 유명한 카페오우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통유리로 안에 내부를 훤히 들여다볼수 있는 이쁜 카페는 그만큼 인기도 많고 무엇보다 베이커리가 다양해 눈길이 갔던 곳이랍니다. 성수동카페 오우드 매일 11 : 00 ~ 22 : 00 임시휴무 및 영업시간 조정은 인스타에서 확인가능 주차 불가, 영업장 근방 공용 및 유료주차장이용가능 https://www.instagram.com/oude_seoul/ 성수동..

성수동맛집 줄서서먹는 소문난성수감자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서울여행을 1박2일의 여정을 통해 다녀오게되었는데 서울하면 맛집을 빼놓을수 없겠죠! 성수동맛집은 찾으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무엇을 먹어야 맛있다고 할수 있을까를 생각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백종원도 다녀간 줄서서먹는 소문난성수감자탕에 대해 공유를 해볼까하는데요. 아침에 부랴부랴 준비하고 숙소에서 나와서 성수역에 도착을 하게 되었답니다. 백종원도 인정한 소문난성수감자탕 매일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주차장 있음 포장도 됨 성수역에서 내리자마자 달려간곳은 어제의 과음으로 인해서 해장을 하기 위해 감자탕집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소문난성수감자탕은 서울사람이라면 모두가 다 아는 유명한 맛집이기도 했는데요. 감자탕이 다 거기서 거기겠지 하는 마음으로 과연..

서울 해방촌맛집 버섯솥밥이 맛있는 소월솥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얼마전 친구들과 함께 서울여행을 다녀오다가 해방촌을 가보고 싶어서 해방촌을 찾아가게 되었답니다. TV에서 해방촌을 보게 되고 한번쯤은 꼭 가보고 싶었는데요. 그야말로 이런 빈티지스러운 분위기가 너무 좋았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바로 해방촌맛집이라고 불리고 이태리버섯솥밥이 유명한 소월솥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방촌맛집 한정식 소월솥밥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월,수,목,금,토,일 11 : 30 ~ 21 : 00 브레이크타임 15 : 00 ~ 17 : 00 해방촌을 방문하게 된 이유는 TV에서 해방촌거리도 너무 핫해서였는데요. 해방촌을 백과사전에서 찾아보니 광복 이후 해외에서 돌아온 동포와 월남민과 6.25전쟁 이후 피란민과 이재민이 정착하게 되면서 붙여진..

통유리로 되어 있는 분위기 좋은 대형카페 청주 에이커(ACR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요즘은 분위기 좋은 대형카페를 돌아다니는게 너무 좋아서 이곳 저곳 검색을 해보게 되었어요. 청주에 있는 메밀밭도 갈겸해서 통유리로 되어 있는 대형카페를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청주 대형카페 에이커(ACRE) 매일 10 : 00 - 23 : 00 (연중무휴) 넓은 주차장 마련되어있음 야외도 있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카페는 바로 분위기도 좋고 베이커리도 많은 청주에 위치한 에이커(ACRE)라는 카페인데요! 외부 자체가 벽돌로 되어있고 통유리로 뚫려있어서 뭔가 외국느낌도 나지만 교회느낌도 나는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되어있어요~ 주차장도 넓어서 사람이 많아도 주차할수 있어 좋았고 외관자체가 너무 커서 신기하기도 했답니다. 대형카페라 그런지 네비에 검색하고 가까이 다다랐을때 멀리서도 한..

남산타워가 보이는 용산카페 오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주말에 친구들이랑 함께 서울용산에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서울은 많이 가보았지만 용산은 처음이라 뭔가 한눈에 내려다볼수 있는 카페에 다녀왔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카페는요. 서울 용산에 위치한 남산타워가 한눈에 보이고 뷰가 멋진 오잇카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남산타워 루프탑카페 오잇 매일 12 : 00 ~ 22 : 00 (연중무휴) 주차장 없음, 루프탑카페 용산미군기지를 갔다오고 난후 해방촌으로 넘어가기전에 저희는 남산타워가 보이는 루프탑카페 오잇에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건물전체가 전부 카페였고 들어가자마자 인상적이었던건 특이한 내부였답니다. 바로 카운터가 있고 맛있는 크로플들이 놓여있었어요. 카페오잇 근처에는 카페들이 넘쳐나는데요. 여기만한 곳은 없다..

당진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식스어클락과 삽교호에 다녀오다 [내부링크]

당진에 유명하고 오션뷰가 아름다운 카페가 있다길래 찾아가보았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여행메이트와 함께 당진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하지만 뷰는 그야말로 환상적이었답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곳은 바로 당진가볼만한곳인 뷰가 아름답고 판타스틱한 식스어클락 이라는 카페랍니다 진짜 너무 이뻐서 감탄을 금치못했어요. 당진가볼만한곳, 뷰가 아름다운 식스어클락카페 매일 11:00 - 22:00 주소) 충남 당진시 신평면 매산로 174 041.363.1777 https://www.instagram.com/6oclockcoffee_official/ 인스타에서 핫한곳이란 핫플레이스는 다 가보고 싶어하는 성격이라 찾고 찾고 찾다보니까 발견한 곳인 당진카페! 주차장도 잘되어있고 주..

외국분위기 물씬나는 용산공원 미군기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날씨가 맑고 쾌창한 하늘에 미세먼지가 하나도 없는 맑은 날씨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외국분위기가 물씬 나는 용산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미군기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외국 분위기도 분위기 이지만 실제로 이곳은 주한미군 기지로 사용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 현장을 소개해드릴게요! 역사가 있는 용산공원 미군기지 화요일 ~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 입장료 무료 주차불가 왠만하면 대중교통 타고 오시길 용산공원 미군기지 가는 방법은 서빙고역1번출구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 도보로 조금만 걸으면 입구가 나오게되는데요! 이렇게 입구가 나오게 된답니다! 쾌창한 하늘과 가을날씨를 만끽할수 있어서 다행이였어요~ 사람들을 따라 들어선곳은..

디저트가 맛있는 세종나성점 아우어베이커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그동안 진짜 쉴새없이 뭔가 끊임없이 하고있는거같아요. 역시 사람은 바쁘게 살아야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최근에 친한동생을 만나러 세종에 다녀왔는데요! 바로 디저트맛집인 세종 아우어베이커리에 다녀왔답니다. 아우어베이커리 소개해드릴게요 카페투어를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벌써부터 마음이 새록새록 두근두근 거린답니다. 디저트가 맛있는 세종 아우어베이커리 매일 9:00 ~ 22 : 00 (연중무휴) http://www.ourbakery.co.kr/ 아우어베이커리 아우어베이커리, OUR Bakery, 카페, 핫플레이스, 더티초코, 빨미까레 ourbakery.co.kr sns에서 엄청 핫하고 빵도 맛있다길래 가야지 가야지 생각하다가 진짜 온곳!! 주말인데도 사람이 복작복..

태안 오토 캠핑장 뷰가 이쁜 솔향기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요즘 날씨도 딱 좋고 비가 안와서 그런지 어디 놀러다니기도 좋고 또 가을에는 캠핑하기 딱 좋은 날씨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하는곳은 주말에 1박2일로 태안 솔향기길 오토캠핑장을 다녀와보았답니다. 오션뷰가 멋진 솔향기길 캠핑장 http://www.xn--ok0bqa089ltwfjvjxnkyqa.com/#__62701__item1 http://www.xn--ok0bqa089ltwfjvjxnkyqa.com/#__62701__item1 www.xn--ok0bqa089ltwfjvjxnkyqa.com *전화로 예약하셔서 자리선정해야함* *계좌번호로 바로 입금하면 예약완료*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 전기 사용가능* 대전에서 태안까지 2시간정도 달려 도착한곳..

망원동 빵지순례 어글리베이커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저는 가을을 제일 좋아하는데 가을은 뭐니뭐니해도 제일 좋은 계절인것 같더라구요. 저는 오래전에 서울 SETEC에서 열렸던 카페&베이커리페어를 다녀왔어요~ 카페쇼를 간김에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빵집에도 다녀왔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곳은 바로 서울 망원동에 위치한 어글리베이커리라는 곳인데요! 망원동 빵집을 네이버에 치면 바로 나오는곳이랍니다! 이곳은 제가 예전부터 가보고 싶어했던곳인데 웨이팅이 엄두가 안나서 못가다가 드디어 가보게 된곳이랍니다. 줄서서 기다리는 망원동 빵집 어글리베이커리 수요일 ~ 일요일 12: 00 - 21 : 00 (매주 월, 화 정기휴무) https://www.instagram.com/uglybakery/ 드디어 망원동 빵집 어글리베이커..

사천 오션뷰카페 송포1357과 노을맛집 벌떡새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요즘은 날씨도 맑고 또 그렇게 덥지 않은 날씨이다 보니까 어디 놀러다니기 좋더라구요~ 게다가 가을철에는 뭐니뭐니해도 대하구이를 빼먹을수 없겠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오션뷰가 끝내주는 카페 송포1357과 노을을 바라보면서 먹는 대하구이맛집인 벌떡새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천오션뷰카페 - 송포1357 매달 1,3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공휴일 영업) 월 ~ 일 11 : 00 - 22 : 00 날씨가 화창한 주말에 저는 경남사천을 다녀왔답니다! 저 사실 사천이라는 곳을 처음가보는데 이때는 날씨도 좋고 가을 향기 한스푼이 더해져서 더할나위없이 좋았어요~ 대전에서 2시간동안 달려 도착한 경남 사천! 진짜 날씨가 너무 좋았지 뭐에요! 저희가 도착한곳은 사실 ..

핑크뮬리보러 천안 핀스커피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저번 주말에는 나들이를 하기 위해 천안에 위치하고 있는 핀스커피를 다녀와보았어요. 핀스커피는 천안에서 유명한 카페이기도하며 무엇보다 바로 앞에 핑크뮬리를 볼수있게 핑크뮬리밭이 있더라구요. 카페도 갈겸 핑크뮬리도 볼겸 겸사겸사 방문해보았답니다. 분위기 좋은 대형카페 핀스커피 *영업시간* -매일 11 : 00 ~ 22 : 00 연중무휴 https://www.instagram.com/pinscoffee/ 천안 구성동에 위치한 분위기도 좋고 대형카페인 핀스커피를 들리게 되었어요. 대형카페라서 그런지 정말 엄청컸고 입구부터가 남달랐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카페근처에 웨딩홀이 있기 때문에 차가 미친듯이 막힌다는점.. 이게 단점인것 같아요. 차가 막히는걸 무릎쓰고 방문해도 ..

금산 노지캠핑추천 적벽강 캠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요즘 캠핑에 맛들려서 여기저기 노지캠핑이던 오토캠핑장이던 알아보던 찰나 캠핑러들이라면 알수 있는 금산 노지캠핑으로 유명한 곳을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금산 노지캠핑추천으로 유명한 적벽강인데요! 하지만 저희는 적벽강은 사람이 많아 가지 못했지만 그 근처 적벽강 근처로 가게 되었어요~ 그 후기를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금산 노지캠핑 할만한곳 적벽강 *장점* - 뷰가 정말 이쁘고 노지캠핑으로 여유를 즐길수 있음. *단점* -간이화장실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아 더러움. 화장실이 없다고 보면 됨. (우리는 적벽강 근처로 자리잡았기때문에 간이화장실이 있지만 적벽강은 화장실이 있음.) 이때 날씨는 너무 좋았고 들뜬 마음에 기분좋게 대전에서 금산으로..

제주여행 마지막날 공항근처 가기 좋은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저의 제주도여행에 너무 관심가져주시고 봐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이제 제주여행 마지막날의 글인데요. 정말 아쉽기도 하지만 이때는 일정을 그렇게 빡빡하게 안짜고 여유를 즐기며 제주도를 만끽하자 싶어서 몸이 이끄는대로만 향했답니다. 휴가는 너무 짧았고 2박3일의 여정도 너무 짧아서 아쉬움이 크게 남았으나 또 갈 날이 있으니 이정도로 만족했답니다. 제주도에서 한달살기 했으면 좋겠어요! 진짜 돈만 있다면 한달살기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호텔브릿지라는 서귀포의 숙소에서 묵고난후 이제 마지막 여정을 보내기 위해 몸을 일으켰는데 날씨도 너무 좋고 게다가 보목포구가 앞에 보이는 뷰라 사진을 안찍을수가 없었답니다. 오늘도 여전히 날씨요정.. 대전은 비가 계속 쏟아졌다는 친구..

제주 여행 2일차 서귀포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여행 2일차 어떤 코스로 계획해서 놀다왔는지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꿈만같던 제주도여행이 무려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것같아서 자고 일어난것같네요 마치.. 제주여행 2일차 - 효리네민박 "소길별하" 제주여행 1일차에서는 애월에서 하루를 보내고 이번 일정도 빠듯하기에 부리나케 준비해서 서귀포로 향하기전 소길별하를 들렸답니다. 이때는 날씨가 심상치 않아서 하늘을 봤더니 비가 엄청 쏟아지더라구요! 그래도 저희는 날씨요정이기 때문에 소길별하에 도착후 언제 왔냐는듯이 비가 그쳐버리더라구요! 여기 왜 오고 싶었냐면 소길별하는 로컬브랜드스토어이기도 하지만 이 집 자체가 바로 이효리와 이상순이 지은 집이기도 하며 효리네민박에서 보았던 집이기도 했는데요! 뭔가..

제주여행 1일차 애월에서의 하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2박3일동안의 휴가를 만끽하기 위해 아주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고 온 기억이 새록새록해서 저희의 2박3일 여행코스 계획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여행전날 짐을 쌓는 시간도 어쩜 그렇게도 설레는지! 설레여서 잠이 안올정도였어요. 그리고 대전에서 청주공항까지 가는날 D-DAY 이날 비가 너무 많이와서 비행기가 뜨지않으면 어쩌지라는 막연한 걱정이 있었는데요! 그래도 어찌어찌 아침7시반에 대전에서 출발해서 청주공항까지 잘 왔답니다. 청주공항 주차장은 1주차장과 2주차장이 있었는데 저희는 2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캐리어를 끌고 도착했어요! 다행히 저는 경차라서 50%할인이 들어가 마지막에는 15,000원만 결제했답니다! 이날은 여름때라 태풍과 장마가 어마어마했지만 안전하게 비행기를 타고..

100대명산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저는 등산을 참 좋아하는데요. 오를때는 너무 힘들고 당장 내려가고 싶은 생각이 들다가도 정상에 설때는 이맛에 산을 오르는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100대 명산으로 불리는 충남 예산에 위치한 가야산 등산코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충남 예산 가야산 등산코스 후기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7593914?c=14094097.0657196,4397973.5966596,13,0,0,0,dh&placePath=%2F&entry=plt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대전에서 6시반에 판암역에..

노지캠핑장소 아지트에서 우중캠핑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요즘 캠핑에 빠져서 캠핑족이 되어보려고 이곳저곳 다니고 있는데요. 노지캠핑장소로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은 요즘 날씨에 딱이면서도 캠핑족을 위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우중캠핑은 처음이라 설레임 반, 두려움 반을 가지고 시작했는데요. 캠핑을 많이 다니신 분들이라면 어쩌면 이 노지캠핑장소를 알수도 있을것같아요. 가는날이 장날이라 했나요. 캠핑에 들떠 있던 저에게 캠핑당일 아침부터 비가 시원하게 내려주더라구요. 그래도 계획한거니까 친구들과 함께 어찌저찌 출발하게 되었답니다. 캠핑 할때 먹으려고 제가 직접 만든 단무지무침도 가져갔어요. 이거 없었으면 느글느글한 삼겹살을 쌈장없이 김치없이 먹을뻔했던거 있..

울산펜션 다담한옥 고즈넉한 분위기에 빠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울산에 위치하고 있는 울산펜션으로 아주좋은 다담한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_

오서산 등린이 억새풀 본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보령에 위치한 오서산인데요 등린이가 오서산을 산행하고 왔습니다 이때 억새풀도 장난아니였고 날씨가 기가막혔었는데 글솜씨는 없지만 한번 같이 떠나봅시다!!! 보령에 위치한 오서산은 해발 790m로 계룡에 있는 관음봉에 이어서 두번째로 도전한 초보등린이다. 보령은 대천해수욕장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이제 보령하면 생각나는것은 대천보다는 오서산이 될것같다! 오서산 등산후기 이때는 겨울이 되기전에 가을 쯤 산행에 올랐다. 오서산은 억새풀이 진짜 유명한곳으로 산악회에서 많이 찾아오기도 하는데 엄청 많은 억새풀은 진짜 내인생에 처음이다. 오서산을 잠깐 소개하자면 높이는 790m, 금북정맥의 최고봉이다. 예로부터 까마귀와 까치가 많이 살아 까마귀 보금자..

인천배낚시 주꾸미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인천배낚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낚시는 저에게 너무 생소하지만 나름 보람차고 뜻깊은 하루였어요~ 낚시를 그렇게 좋아하는 건 아닌데 한번쯤은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전날에 인천에 도착하고 낚시하는 새벽에 바삐 움직여 도착했다. 마치 산을 오르기전 느낌이랄까? 인천배낚시 킹콩호 예약후에는 전날에 한번더 안내를 해주는데 도착해야할 시간과 준비물 안내를 해주게 된다. 준비물로는 신분증, 멀미약, 썬글라스, 모자,팔토시 등등 안내해주신다. 역시 나란 사람 참 잘챙겨왔다:) 그리고 배가 출항하기 1시간전에 미리 도착하라고 하셔서 나는 새벽 6시쯤 남항유어선부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킹콩사무실로 이동하게 되었다. 킹콩호 내부모습 가장 하고 싶었던 버..

제주도관광 달달미깡 감귤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제주도하면 감귤이 생각나는만큼 달달미깡 감귤밭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_

천안 제주미작 돌하르방 디저트 꿀맛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천안에 있는 제주미작이라는 곳인데요 제주도의 느낌이 물씬나는 카페로 sns에서도 핫하고 인기가 많은 카페에요>_

한옥스타일의 카페 부여 무드빌리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한옥스타일의 카페 부여 무드빌리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고향인 부여인데도 이렇게 점점 부여가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기도 하면서 뭔가 기분이 몽글몽글해지네요. 부여 무드빌리지는 한옥스타일의 카페로 구성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찾아보고 오곤 한다. 대전에서 부여까지는 거의 40분거리이긴 한데 또 이쁜 카페있으면 직접 버선발로 찾아가는 나인지라... 찾아가봄 부여무드빌리지 외관 이때 평일에 갔던지라 하늘도 맑고 날씨도 내 기분을 맞춰준것같다. 그렇게 차를 타고 달려온지 40분만에 우리는 무드빌리지에 도착했고 고즈넉한 분위기에 취해서 여기저기 사진을 찍어대기 시작했다. 우리가 갔을때에는 그 근처에 한옥느낌으로 공사..

뚝섬미술관 여행갈까요 전시회에 다녀오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뚝섬미술관 여행갈까요 전시회를 다녀온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_

충남 청양 천장호출렁다리 칠갑산 등산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곳은 충남 청양에 위치한 천장호출렁다리와 칠갑산 등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오랜만에 등산을 나섰는데요, 정상에 올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새해다짐을 하고자 떠난 계획이랍니다! 초보등린이이지만 그래도 왠만하면 대전 근교의 산은 거의 다 갔다와본것같아요:) 등산을 좋아하는 저이기에 예전에는 체력만 있으면 이곳저곳 다니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지금은 체력적으로 많이 딸린다는걸... 이번 칠갑산 등산을 통해서 깨달았습니다..ㅠㅠㅎㅎ 날이 좋았던 만큼 산행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답니다! 대전에서 1시간 정도 달려 도착한 이곳 청양은 1박2일 촬영지이기도 했는데요, 천장호출렁다리로 유명하면서도 칠갑산 등산코스로 유명한 100대 명산중에 하나..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감성이 가득한 사행추한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 쓰게 되었는데 뭔가 알차고 좋은 정보를 같이 공유했으면 하는 바램에 시작하게 된것도 없지 않아 있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충북 단양에 위치하고 있는 감성이 가득하고 시골느낌의 숙소인 사행추한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충북 단양하면 흑마늘도 유명하고 무엇보다도 패러글라이딩이 정말 정말 유명하기도 하죠~ 지난 여름에 여행메이트와 함께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러 단양을 검색해보다가 우연히 사행추한옥을 발견했답니다.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감성이 가득한 사행추한옥 https://blog.naver.com/jo88ms 단양 한옥 민박 *** 사행추 : 네이버 블로그 사행추 한옥은 ~~~ 국내산 소나무와 황토 벽돌로 지은 건강한 집입니다... 010 - 363..

경주 옐로우도넛 꼭 가봐야할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경주에 위치한 옐로우도넛이라는 작은 디저트가게 집인데요, 경주 황리단길을 가게되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옐로우도넛을 간다고해요>_< 뿐만아니라 인스타에서도 엄청 핫하구요! 그래서 저도 가보았습니다!!! 그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경주는 학생들의 수학여행지로 엄청 유명한곳이다. 불과 나도 수학여행으로 경주 불국사를 갔다와보았는데 그게 언제인지.. 까마득하다;; 그때만해도 황리단길이라고는 없었는데 진짜 시대가 많이 변하긴 했나보다; (라떼는 말이야~ 꼰대마인드 아님) 세월이 변했다는걸 이야기 하고 싶어진 나; 경주 옐로우도넛 소개 우리가 경주에 놀러갔을때에는 비가 우두둑 떨어지고 있는 시간이었다. 대전에서 경주까지 비바람을 뚫고 불과 3시간만에 도착. ..

충남당진 여행 태신목장이 있는 아그로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당진여행에 관련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태신목장이 있는 아그로랜드입니다. 저는 여름에 다녀와서 푸릇푸릇 나무들과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며 재미있게 다녀왔답니다! 그후기를 만나러 가보시죠~ 충남 당진에 위치한 태신목장 아그로랜드는 농업과 육지, 땅의 합성어로써 낙농업을 토대로 편안한 휴식공간과 현장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힐링 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기 위해서 설립한 공간이라고 한다. 나는 여름에 다녀왔는데 푸릇푸릇한 나무와 자연과 하나된 기분이였다. 당진여행 태신목장 아그로랜드 소개 및 정보 매일(하절기) 10 : 00 ~ 18 : 00 매일(동절기) 10 : 00 ~ 17 : 00 *성인 11.000원 / 소인 8,000원 *..

티빙에서 볼수 있는 7월 콘텐츠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따끈따끈하고 핫한 소식을 알려주기 위해 티빙에서 볼수 있는 7월 콘텐츠를 가지고 와보았다. 게다가 KT 티빙/지니 초이스까지 출시되었으니 기대해봐도 좋다! https://tving.biz/3y9vVFr T..

10분만에 할수있는 다이어트간식요리 고구마치즈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10분만에 할수있는 다이어트간식요리인 고구마치즈빵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도 이거 해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

바스크치즈케이크 밀가루없이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 잇투리스트입네다:) 오늘 내가 포스팅할 주제는 바스크치즈케이크를 홈베이킹으로 밀가루없이 만들어보았다! 바스크치즈케이크 재료 및 레시피에 대해서 소개하며 여러분들도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추천드..

홈베이킹으로 트리쿠키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소개할 주제는 바로 홈베이킹으로 크리스마스 트리쿠키 만들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베이킹을 해보긴 해보았지만 트리쿠키는 처음 만드는거라 그래도..

집에서도 할수 있는 홈베이킹 카스테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똥손이여도 할수 있으며 집에서도 할수 있는 초간단 홈베이킹 카스테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재료만 있으면 뚝딱 만들수..

다이어트레시피 컬리플라워피자 간단요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잇투리스트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요리할수 있는 다이어트꿀팁레시피 컬리플라워피자 레시피에 대해서 가지고 왔는데요, 너무 간단하고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는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