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의 등록된 링크

 it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5건입니다.

Colcol.net에서도 6등 먹다!! [내부링크]

블로그 초창기... 내 글을 알리고 싶은 마음에 여기저기 많은 메타 블로그들을 기웃거렸다. 불명예스럽게 퇴진해버린 Blogagora에 대한 기억도 그래서 조금은 남아있고 정식으로 메타라는 이름을 붙이긴 조금 뭐했..

Tistory로의 이동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내부링크]

제 블로그를 종종 찾아주셨던 분이라면 알고 계실 겁니다. -_- 최근 자주 접속이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요. 현재 얹혀 지내고 있는(사실 전 무료 사용자입니다.) Korserve가 무척이나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

올블로그 2006 상반기 블로그 어워드... 무려 6위... [내부링크]

전혀 몰랐다... 리퍼러 로그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www.allblog.net/award/BestBlog_200601.html 제법 생소한 이 로그는 무엇인가? 베스트라고? 아무 생각없이 클릭한 내게 Allblog는 새로운 페이지를 보여주고..

이런 게임 사이트가 정말 싫다!! [내부링크]

본디 게임 사이트라는 것은 게임을 즐기겠다는 목적도 있지만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서 가는 경우도 왕왕있다. 국내에서 온라인 게임이 개화할때만 해도 간단한 웹게임 등은 해당 게임 사이트에 직접 접속..

괴물 이벤트... '공짜'로 함께 보실래요? [내부링크]

며칠전 관련 포스트를 올렸었지만 몇 장의 문화상품권이 생겨서 함께 영화를 보실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 물론 영화는 제가 예매하는 것이기에 '공짜'라고 적어뒀습니다만... 영화만 딱 끝나면 바로 손 흔들면..

hangame을 버리고 ijji를 선택한 nhn... [내부링크]

nhn 미국 진출의 신호탄 굴지의 게임 포털 한게임을 거느리고 있는 nhn. 하지만 한국과 일본에서의 성공과는 다르게 미국 시장에서는 제대로 진출하지 못하는 모양새였는데 그간 미국 시장을 노리고 준비한 nhn의..

PSP용 DMB 서비스 가시화되려나? [내부링크]

발단... PSP에도 DMB를...? 사실 PSP에서 DMB 서비스를 만날 수 있으리라는 기대는 이미 지난 2005년부터 쭉 해왔던 부분이다. 지난 2005년 KOBA에서 Sony의 자회사인 PSNC측에서 PSP에 DMB 기능을 탑재하겠다는..

나만 몰랐네...ㅠ_ㅠ 2006 베스트 블로그.미니홈피 콘테스트 [내부링크]

정통부가 주최하는 2006 베스트 블로그.미니홈피 콘테스트가 진행중이라고 한다. -_- 어제가 마감... 물론 난 응모하지 못했다. 왜 몰랐을까. 이런 행사가 있었다는 걸... 하고 있다는 것만 알았더라도 염치불구하..

어처구니 없는..-_- 미디어Daum의 뉴스 기사 [내부링크]

가끔 인터넷으로 뉴스를 확인하다보면 '이건 아니잖아~'라는 느낌의 기사를 접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미디어 포털을 표방하며 경쟁 포털에 비해 더 많은 뉴스 소스 제공을 위해 애쓰는 Daum의 경우 더 어처구니없..

도대체..-_- 어떻게...? 애드웨어 침략기 및 Hijack This 사용기 [내부링크]

최근 무척이나 귀찮은 애드웨어에 시달렸었다. 아니 지금도 어느정도 시달리고 있다고 해야 할까...(아직 일부가 남아 나를 괴롭히고 있으니...) -_- 최근 몇년새 애드웨어에 대놓고 당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함..

최강의 보드 게임... 자투라 : 스페이스 어드벤쳐(Zathura : A Space Adventure) [내부링크]

이런 녀석에게 발견된 것 부터가... 문제의 시작이었다. 우주로 떠나는 게임의 시작 10살과 6살... 고만고만한 나이이면서 늘상 다투기만 하는 월터와 대니 형제. 두 형제는 언제나 평행선이다. 함께 놀아줄 만도..

'괴물' 상품권(?) 도착!! 모임을 한다면 언제..? [내부링크]

기다리던 물건이 도착했다. 문화상품권 5만원 어치. 사실 이 문화상품권은 MBC에서 받은 경품이다. 라디오를 들으며 별 생각없이 보냈던 메시지 하나가 5만원으로 돌아온 것인데 혼자 혹은 지인들과 함께 영화를..

20여일만에 또 10만 고지를... 400,000 Hit's... [내부링크]

지난달 그러니까 6월 24일... 300,000 Hit's을 찍은지 20여일만에 새롭게 100,000 카운트를 찍었다. 400,000 Hit's를 찍은 건 어제 즉 7월 13일. 어제도 목표숫자(?)에 닿는 순간 바로 스크린샷을 찍어두고 싶었지..

쓸만한 오디오 UCC 사이트... ODEO.com [내부링크]

Web 2.0 만큼이나 흔히 접하게 되는 단어 중에 UCC가 있다. 사용자가 창작한 콘텐츠라는 뜻의 이 단어가 각 언론을 통해 퍼져나가기 전부터 이미 많은 누리꾼들은 직접 콘텐츠를 생산해 왔는데 이제서야 크게 주목..

Live Messenger와 Yahoo! Messenger... 호환... [내부링크]

Microsoft의 Live Messenger와 Yahoo!의 Yahoo! Messenger가 드디어 호환을 발표했다. 물론 아직은 기사로만 전해졌으며 실제 호환 프로그램이 제공되지는 않고 있다. 그나마 Live Messenger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태터툴즈(Tistory)... 통계 좀 보강해주면 안되겠니~ [내부링크]

물론 현재의 태터툴즈(Tistory와 통계 동일) 통계도 나쁜 건 아니지만... 몇몇 경쟁 블로그와 비교하면 조금은 아쉽다. 현재의 태터툴즈는 총 방문자수, 월별/일별 방문자 수, 리퍼러 순위와 리퍼러 로그 등을 보..

Happy Birthday To Me..!! [내부링크]

어느새 29이라는 나이를 먹어버렸다. 역시 시간은 빠른 건가... 이제 30이 코 앞이다. 나두 30이 되면 프렌즈의 레이첼처럼... -_- 펑펑 울어야 하나? 아니면 조이처럼 신을 원망해야 하나... 어차피 자연스럽게..

2억씩이라... 솔직히 부럽다 [내부링크]

NHN의 첫눈 인수 소식때 장병규 사장이 받게될 인수자금 350억 관련에 많은 말들이 오고 갔었다. 이미 네오위즈에서 떠나면서 700억 이상의 재산을 가지고 있었던 장병규 사장이었기에 이번 첫눈 인수까지 합쳐 1,..

레인콤의 음원 판매 플랫폼 구축... 성공할까? [내부링크]

아이리버를 생산 판매하는 레인콤이 Apple의 iTunes Music Store(iTMS)에 대항할 음원 판매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Apple이 iTMS로 벌어들이는 수익과 iPod과 iTMS의 연동으로 인해 얻고 있는..

얼음 나라... 녹아내리다. Ice Age 2 : The Meltdown [내부링크]

전작 Ice Age에서 세상이 꽁꽁 얼어붙는 격변을 이겨낸 매니 일행이 2편을 위해 다시 뭉친지는 한참이나 지났지만 내가 그들의 활약을 다시 지켜본 건 개봉한 지 석달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였다. 이야기는... 이번..

뒤늦은 미디어몹 인터뷰 이야기... [내부링크]

미디어몹과의 인터뷰는... 이미 한참~~~ 전에 이뤄졌었다. 당시 미디어몹은 오픈블로그를 작업중이었고 기존의 블로거 인터뷰와는 조금 다른 컨셉의 인터뷰를 시도한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봐도 내..

KT 디자인 유감...-_- 스킨 디자인 표절?? [내부링크]

오늘 떡이떡이님 블로그에서 네스팟 CM이 업그레이드하면서 스킨이 확 바뀌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네스팟 CM의 새로운 스킨 엇.. 그러고보니 무척 익숙한 스킨이다. 사실 이 익숙함은 KT WiBro 서포터즈로 활동하..

간식이 생각나는 오후.. 네이버의 제안!! [내부링크]

네이버가 제공하는 다양한 검색 서비스 중 '다이렉트 검색'이라는 것이 있다. 원하는 정보를 가장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이 검색 서비스군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날씨, 달력, 단위변..

UCC로 돈 좀 벌어볼 수 있으려나? eefoof.com [내부링크]

Web 2.0의 거센 물결 속에서 주목 받고 있는 콘텐츠가 개인이 직접 만든 콘텐츠. 소위 UCC(User Created Contents)들이다. 국내의 경우 포털과 UCC 전문 사이트를 주축으로 UCC 축적에 한참이며 해외에서는 대표적..

SKT의 다음 무선 인터넷 전략... WebLike [내부링크]

언론 보도를 통해 SKT가 준비중인 차기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 나왔다. 한마디로 '무선 인터넷을 유선 인터넷처럼'이라고 할 수 있는 'WebLike 전략'이 그것. 사실 기존의 무선 인터넷이라는 것이 이..

세상 모든 히끼꼬모리들을 위하여... 히노키오(Hinokio : Inter Galactic Love) [내부링크]

히끼꼬모리... 글쎄 쉽게 정의한다면 '은둔형 외톨이' 정도가 될까? 아니 물론 이보다 훨씬 어렵고 학술적인 설명을 붙이지 않으면 설명이 부족한 것 같지만 정확히 히끼꼬모리를 진단하는 건 전문의들에게도 어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생긴 걱정 몇가지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몇 가지 걱정이 생겼다. 좋은 글에 대해... 일단 제일 먼저 드는 걱정은 '내 블로그에 좋은 글을 담을 수 있을까?'하는 것이다. 그런 걱정 앞에는 좋은 글이란 무엇일까라는 정의..

라디오키즈@LifeLog - 2006년 6월 및 상반기 통계 [내부링크]

오늘은 7월 1일. 어느새 2006년도 절반을 훌쩍 넘겼다. 지난 달 부터 뒤늦게 시작한 월말 통계를 이번에도 정리해보려 한다. 내 블로그의 6월을 한마디로 얘기한다면...-_- 더위와 함께 식어가고 있는 포스팅 열정..

반쪽 서비스라니... 반의 반이겠지..-_- WiBro 상용화 [내부링크]

나름대로 역사적인 날일까? 6월 30일은 우리나라에서 WiBro가 상용화하는 날이다. 하지만 이 날짜도 무척이나 찜찜하게 선택된 것인데 서비스 주체인 KT와 SKT 모두 본인이 원해서 잡은 날짜가 아닌 정통부의 IT83..

닌텐도의 한국지사 설립...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을 듯... [내부링크]

언론을 통해 보도된 내용을 살펴보니 닌텐도가 7월 7일 국내에 지사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한다. Nintendo of Korea가 정식 사명이 될거라고 하며 이로써 Sony와 Microsoft에 닌텐도까지 3사가 모두 국내 시장을 놓..

첫눈... 결국 NHN의 품으로... [내부링크]

온라인 검색의 신성으로 떠올랐던 '첫눈'이 결국 NHN의 품에 소복히 내렸다. 한달전 쯤 전부터 언론을 통해 첫눈이 여러 업체와 접촉중이라는 이야기가 흘러나왔었고 나도 블로그에 관련 내용을 정리했었다. 당시..

아이리버 플러스 3 유감..ㅠ_ㅠ [내부링크]

아이리버의 웹사이트 개편 이후 한참을 베일에 쌓여 있던 '아이리버 플러스 3(Iriver Plus 3)'가 마침낸 모습을 드러냈다. 아이리버 플러스는 아이리버 제품을 위한 통합 파일 관리자이자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역시 남자는... 길들이기(?) 나름... [내부링크]

작년 9월 BBC2 채널에서 방송했던 화제의 프로그램이 있었다. 국내에는 언론을 통해 전해져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었던 프로그램이었는데 방송의 제목은 'Bring Your Husband To Heel(남편 복종 시키기)'였다. 작품..

아이리버(레인콤)가 어렵긴 어려운가보다... -_- Funcake도 접는다니... [내부링크]

최근 잇따라 두통의 이메일이 메일함으로 날아들었다. 내용인 즉슨 Yurion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음악서비스 사이트 'Funcake'가 그간의 사업을 접고 쥬크온에 양도된다는 내용이었다. 일견 평범해보일수도 있는..

3G+ vs 월드폰 뷰의 HSDPA 브랜드 비교... [내부링크]

현재 Wibro만큼이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통신 서비스가 바로 HSDPA에 기반한 3.5세대 이동통신(WCDMA)이다. SKT가 먼저 상용 서비스를 개시한 상태이며 KTF도 내달 상용화를 예정으로 막바지 개시 준비에 정신..

뒤늦게 나도..-_- 지르다. PSP 세라믹 화이트~ [내부링크]

최근 심하게 갈등하다가 결국 질러 버렸다. 이미 국내에 발매한지 한참이나 지나버린 휴대용 게임기... 'PSP'. 덕분에 새로운 제품이 아닌 중고로 적당한 가격에 구입한 것 같다. 딸랑 1G 메모리스틱 한개만 있는..

KT가 빼든 신무기 Paran 메신저 U2 오픈 베타... [내부링크]

KT의 최근 이슈라면 미래 먹거리 Wibro의 상용화와 기존 먹거리 유선전화의 위태로운 상황일 것이다. KT라는 통신공룡이 국영기업 시절의 덩치로 비교적 편히 장사를 하던 시절은 이미 끝나가고 있으며 초고속 인..

재치있는 상품권... -_-;;; [내부링크]

지난번에 miniMBC로 참여한 퀴즈이벤트 당첨 선물이 도착했다. 두시의 데이트의 경품으로 날아온 녀석인데... 이용안내가 특이해서 올려보기로 한다. 다소 흔들린 사진 때문에 제대로 이용안내 문구가 안보일 걸로..

뭔가 이상한 맥북 공동구매... [내부링크]

대게 공동구매라하면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해당 물건의 가격을 깎아 저렴하게 구입하는게 아니던가? 오늘 기사를 읽다가 다소 이상한 기사를 발견했다. 부트캠프의 지원으로 전통적인 PC사..

익산시의 굴욕? Google 왜 이러나~~ [내부링크]

지난 주에 새로운 버전을 공개한 Google Earth 4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다. 주요 내용은 생각보다 지도 데이터가 오래되었다는 거였는데 지도 데이터가 오래된 걸 떠나서 Google의 어이없는 실수(?)도 발견하게 됐..

SODIFF가 준비중인 WiBro 단말기 어떠세요? [내부링크]

KT의 WiBro가 서서히 본 모습을 드러내면서 관련 단말기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우선 WiBro 시장에 초기부터 뛰어든 삼성의 모델들이 많이 알려져 있는 편인데 체험단에게 제공되었던 PCMCIA형 WiBro 모뎀과 PDA형..

Opera 9... 새롭게 무장하고 돌아오다!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천하를 호령하는 국내 웹환경에서 그 외의 브라우저로 서핑을 하기란 쉽지 않다. 그나마 출시 이후 수많은 누리꾼의 후원으로 점유율을 야금야금 높여놓은 Firefox라고 해도 국내 환경에서 적..

그다지 궁금하지 않은... 빨간 모자의 진실 [내부링크]

할머니 집에 심부름을 가던 빨간 모자는 숲속에서 늑대를 만난후 그 늑대에게 속아 할머니도 잡아먹히고 소녀도 잡아먹히지만 근처의 사냥꾼이 늑대를 죽이고 배를 갈라 빨간 모자와 할머니를 구한다는 것이 우리..

배부른 이통사 덕분에 극장할인이 사라지는구나 [내부링크]

영화 감상하기 좋았던 시절은 간 걸까. 그간 이통사와 극장의 제휴로 할인되던 이통사 영화할인 서비스가 7월 부터 중단된다고 한다. [이통사 극장 할인 이대로 끝?] 6/5 갑작스러운 소식이라고 놀랄 사람도 있겠..

EAS 일시중지.. 귀하는 차단 되어서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내부링크]

'귀하는 차단 되어서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 혹시 제 블로그에서도 위와 같은 경고문구를 보신 적이 있으세요? 지난 6월 16일. 태터툴즈 1.0.6 버전의 배포가 시작되자 잽싸게 블로그를 업데이트하고 현재 테스..

닮았다... 검정 고무신 vs 마루코는 아홉살 [내부링크]

한국과 일본의 두 애니메이션 '검정 고무신'과 '마루코는 아홉살'에 흐르는 정서는 무척이나 닮아있다. 어느날 뜬금없이 이 두 작품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싶어져 주관적으로 적어볼까 한다. 두 작품의 특징이나 인..

내 우울증도 털어내줘... Peppertones [내부링크]

Peppertones... 한순간 귀에 꽂힌 그들의 음악은 경쾌했다. 지난 주 평소처럼 라디오를 듣고 있는데 익숙한 DJ가 익숙하지 않은 그들의 노래를 소개했다. 'Ready, Get Set, Go!'라는 이 노래 너무도 경쾌하게 내..

심심한 or 어려운 RPG... R2... [내부링크]

현재 2차 클로즈 베타가 진행중인 NHN의 차기 MMORPG. R2... RYL 온라인의 개발진이 개발했다는 소문에 많은 관심을 가졌던 게임이었는데 실제 2차 클로즈 베타를 진행하며 느낀 건 제법 불친절한 시스템이기도 하..

KBS의 팟 캐스팅 지원... 글쎄다~ [내부링크]

KBS가 팟캐스팅을 공식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팟캐스팅(Podcasting)에 대해선 많이들 알고 계시죠? 애플 iPod의 빅히트와 함께 유명세를 떨친 단어로 간단히 말해 iPod에 음성 파일 등을 다운로드하여 듣는 서비스..

Daum tv팟은 가고 Daum 블로그 시대가 옵니다. [내부링크]

tv팟이 가고 블로그 시대가 온다는게 무슨 소리냐구요? 제 블로그에 종종 들른 경험이 있으시다면 동영상을 올릴 때 이용했던 미디어다음 tv팟 플레이어를 보셨을 겁니다. 그간 몇 가지 게임 동영상이나 뮤직 비디..

구글 어스(Google Earth)... 한국에서 성공하기 싫은게냐~ [내부링크]

엊그제 그러니까 6월 12일 발표된 구글 어스(Google Earth)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됐죠. 어느새 4번째 버전입니다. 대대적인 지도 이미지 추가와 기능 보강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UI도 수정되고 구글 스케치업(Goog..

월드컵 시즌에 특히 듣게 되는... 조쉬 그로반(Josh Groban) - 유 래이즈 미 업(You Raise Me Up) [내부링크]

이전에 블로그에 소개했었던 KTF의 CF에서도 사용됐었지만 은근히 월드컵 시즌에 TV에서 많이 듣게 되네요. 가사에 담긴 메시지 때문일까요? 아니면 약간의 장엄함을 월드컵 중계에 깔고 싶었을까요... 어쨋든 이..

퀸카만들기 대작전과 투니버스(Tooniverse)가 만났을 때... [내부링크]

SBS를 통해 방영중인 웃찾사 중에 '퀸카만들기 대작전'이라는 코너가 있습니다. 두 명의 어리숙한 처자를 자칭 퀸카라 자처하는 두 명의 다른 처자들이 자신들의 노하우로 퀸카로 만들어 준다는 컨셉이지만... 개..

Daum 카페... 7주년을 맞아 미디어와 통하다~ [내부링크]

Daum이 카페 서비스 7주년을 맞아 여러 기능을 업데이트 하는군요.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클릭 한번으로 동영상을 게재하고 회원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카페 동영상' 2. 미디어다음..

예상 외의 인기..-_-;; 미스 부산. - 블로그에 찾아온 작은 변화 2가지 [내부링크]

그녀의 힘이 은근히 강하게 밀려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본 글 1위에 올랐네요. 지난 주말을 맞아 블로그를 약간 손보면서 가장 많이 본 글 순위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사실 J.Paker님의 Entry Hit..

잠자는 홈페이지, 블로그를 청소해 보아요~ [내부링크]

정통부에서 팔을 걷어 부쳤군요. 종종 뉴스화 되었던 휴면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대청소하고 싶어하는 모습입니다. 이전에 뉴스로 전해들었던 것처럼 강제적인 형태로 일괄 삭제를 하는 것은 아닌 것 같구요. 다..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무선 인터넷 커뮤니티... 폰(FON) 리뷰 [내부링크]

전 세계를 움직이는 아이디어 뉴턴 이전에도 사과는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익어서 떨어지는 사과를 바라보며 만유인력을 생각하던 사람은 많지 않았죠. 이렇게 당연해보이는 일상속에서 뉴턴의 발견은 세상을 바..

구글(Google)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그들만의 월드컵!! [내부링크]

국내 포털은 2002년 이상으로 뜨겁게 달아올라 있는 상태더군요. 사실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열기가 예상을 뛰어넘었고 마케팅 효과도 엄청났으니 2006년 독일 월드컵 호재를 그냥 넘길리가 없었죠. 포털 메인과..

3인 3색...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3인방 [내부링크]

혹시 인터넷으로 라디오를 듣고 계신가요? 듣고 계신다면 각 방송국의 전용 플레이어도 사용해 보셨나요? 3인 3색... 그 시작 기존 공중파 3사의 경우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는 평범한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

R2... 2차 클로즈 베타에 드디어 참여하게 됐군요. [내부링크]

R2... R.Y.L 온라인의 개발자들이 개발하고 있다는 게임이라고 해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지만 1차, 2차 클로즈 베타에 모두 탈락했었답니다. 그래서 나중에 오픈 베타하면 그때나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고..

무선랜의 글로벌 로밍 FON. 궁금한게 있으신가요? [내부링크]

회사에서 혹은 집에서 무선랜을 사용하는 분이시라면 여러개의 무선AP가 검색되는 걸 가끔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대개 같은 건물 내에서 사용하는 무선AP인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보안설정을 통해 이용을 막..

미디어몹의 차기 서비스.. 오픈블로그 베타(openblog BETA) 간단 둘러보기... [내부링크]

미디어몹이 새롭게 준비중이던 오픈블로그(openblog)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일부 클로즈 테스터를 대상으로 베타가 진행되었던 기존의 테스트가 종료되고 오늘 새벽 openblog의 Beta 서비스를 위해..

Korean Blog 이벤트 당첨..^^; [내부링크]

훈훈한 이벤트 당첨이네요. Korean Blog라는 곳을 알고 계신가요? 유명하진 않지만 꾸준히 서비스 중인 메타 블로그죠. 웹RSS 리더도 제공하고 있구요. 사실 저도 이전에 가입만 해두고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던..

짱구... 너 뭔가 사고 친거니? [내부링크]

정확히 언제부터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느날 부터 투니버스에 이런 화면이 삽입됐다. 말 그대로 안내 화면인데 짱구 본방송 전에 이 녀석이 끼어들어 간 것이다. 그간 애어른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줬던 짱구..

CSI:NY 시즌 2가 끝났군요. 아쉬워라.. [내부링크]

제가 최근 가장 재밌게 봤던 외화 시리즈 CSI:NY가 시즌 2의 종영을 고했네요. 이미 5월 17일에 미국에서 방송이 되었으니 종영된 후 어는 정도 시간이 흘렀지만 자막이 없으면..-_-; 그림 구경만 해야 하는 탓에..

댓글 작성시 NULL 팝업.. 이제 안나올껄요~ [내부링크]

-_-; 제 블로그에서 댓글을 달아주시는 여러분이 경험하셨던 에러중에 하나인 NULL 팝업... 댓글을 정상적으로 다 입력하고 Submit Comment를 클릭하면 Null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팝업이 떴던 건데요. 입력이 안됐..

~카더라 통신.. 인터넷 언론, 게시판, 블로그... 어느 쪽을 가장 믿으세요? [내부링크]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고 있는 누리꾼이라면 수많은 정보의 흐름안에서 정보 홍수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렇게 떠도는 정보들 중에는 정확한 내용을 전하고 있는 것도 있지만 때로 정확하지 않은 소식을..

금요일을 기다리게 만드는 프로그램... W [내부링크]

W... 어찌보면 휑하기까지 한 이 한 글자 제목을 달고 있는 프로그램의 본명은 사실 조금 더 깁니다. World-Wide-Weekly라는 제목에서 공통적인 앞글자 W를 프로그램의 제목으로 선택하고 여성 진행자 단독으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소프트웨어 전쟁(Software Wars)의 중심에 서다.. [내부링크]

파코즈에서 발견한 멋진 그림을 소개해 볼까하는데요. 위 그림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경쟁업체들이 벌이는 치열한 소프트웨어 전쟁을 도식화 한 그림입니다. 마이크로소트 제국과 오픈 소스 연합....

이 CF... 왜 이렇게 슬프고 힘빠지는 거니... [내부링크]

이번 2006년 독일 월드컵을 준비하며 가장 열심히 광고를 했던 곳들이 아마 이통사였던 것 같습니다. SKT는 박지성, 이영표 등을 기용해 CF를 지속적으로 내놓았으며 KTF도 붉은 악마의 공식 후원사임을 강조하면..

라디오키즈@LifeLog - 2006년 5월 통계 [내부링크]

새로운 달.. 6월이 열리면서 뜬금없이 지난 달의 통계를 내봐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1년 단위로 통계를 내거나 갑자기..-_- 뜬금없이 통계를 내곤 했는데 그것보다는 역시 체계적으로 정리를 해놓는..

3번째 인사말 걸었습니다. [내부링크]

-_-; 뭘 별 다른 건 없구요. 20만 히트 기념으로 남겨두고 싶었습니다. (그렇지만 1주일이나 늦었군요..-_-;) 그런데 다 녹음을 하고 생각해보니... 이번 인사말은 뭐랄까 인사말이라기 보다는 배경으로 깐 음악에..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이가희의 '밀'.. 뮤직비디오 [내부링크]

2001년 홀연히 가요계에 등장했던 신성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당시 주가를 올리던 이수영과 비슷한 컨셉으로 비쳐지기도 했지만 10대 취향의 감각적인 가사와 노련미 가득한 정석원의 프로듀싱.. 거기에 윤종신,..

우리 집에 왜 왔니... '스펀지'까지 가려나? [내부링크]

글쎄요..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의 족적을 따라 가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군요. 얼마전 제가 포스팅했던 포스트의 운명을 따라가보자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했던 글은 구전동요 '우리 집에 왜..

Tistory.com.. 일단은 입주.. 초대장 1장 대기중.. [내부링크]

화제(?)를 모으고 있는 태터툴즈와 Daum의 합작프로젝트.. Tistory.com 무제한 용량, 무제한 트래픽.. 저작권에 대한 유연하지만 명확한 정책, 동영상 업로드 서비스 제공, 거기에 무료 서비스라는 장점까지.....

블로진 덕분에... 오랜만에 문화생활 좀 하겠네요. [내부링크]

^^; 얼마전에 블로진에 글이 개시된다고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 오늘 낮에 블로진에서 또 전화를 받았습니다. 블로진에서 진행한 공연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는 내용이었죠. B 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라는 공연인..

지긋지긋한 영어 스팸 댓글이여 안녕~~~ 태터툴즈 신규 플러그인.. 영어환자(English Patient) [내부링크]

그간 수 많은 스팸 트랙백에 고전하던 제게 태터툴즈 1.0.5 버전은 축복과 같았습니다. 1.0.5에 기본으로 들어간 '트랙백 추적' 플러그인이 외국에서 날아오던 약장수들이 남기는 트랙백을 상당 부분 막아줬거든요..

독특한 컨셉..? 밤을 지새우라니... 에너젠 CF [내부링크]

비타500이라는 걸출한 경쟁자를 만나 고전하는 동아제약이 새로 내놓은 음료수... 에너젠을 아세요? Energy Night = Enerzen라는 컨셉으로 출시한 드링크인 것 같은데... 글쎄 아직 마셔보진 못했습니다. 그런데..

어느새 200,000 Hit's... 20만..^^; [내부링크]

어제 오후에 드디어 제 블로그 카운트가 200,000 Hit를 넘어섰습니다. 10만 히트가 4월 12일이었으니 대략 40여일만에 2배가 된거군요. -_-; 자꾸 숫자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드려서 죄송하지만.. 그런 주변의..

딱 내 스타일인 그녀.. 미스 부산하고 다리 좀 놔 주세요~~~!! [내부링크]

미스 부산... 그녀를 아시나요? 아마 인터넷을 좀 하신다면.. 아니 TV 좀 많이 보셨다면 최근 광고를 통해 그녀를 많이 보고 계실 겁니다. 궁금하시면 검색창에 '미스 부산'을 쳐 보시던지요. 뭐 그렇게 해도 원하..

왠지.. 빗줄기가 연상되는 그들의 음악.. 소닉유스(Sonic Youth) - 슈퍼스타(Superstar) [내부링크]

내 기억이 정확하다면 소닉 유스(Sonic Youth)의 노래를 처음 들었던 건 베스트극장이라는 단막극을 통해서였다. 이 곡이 삽입되었던 에피소드의 제목이 기억나지는 않지만 대략 내용은 그랬다. 편의점 여직원과..

재치있는 금연 권장 문구이려나...? [내부링크]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_-;; 그냥 저 문구 만으로 다 설명이 되지 않나요~ 얼마전 집근처에 오픈한 부페의 홍보문구입니다. 이것 외에는 그저 평범한 한끼가 얼마... 맛난 음식 대기...-_- 뭐 이런 뉘앙스의 문구..

첫눈.. 네이버에 내리나? - NHN, 첫눈 인수 추진...?! [내부링크]

글쎄요. 일단은 지난 야후 코리아와 SK커뮤니케이션즈의 경우처럼 양사에서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힐때까지 확인할 길은 없지만... 아이뉴스24를 통해 NHN이 첫눈 인수를 추진한다는 기사가 흘러나왔군요. 아직 양..

UCC(User Created Contents)... 미디어와 열애중... [내부링크]

Web 2.0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어렵지 않게 연상되는 단어가 바로 UCC죠. 소위 'UCC(User Created Contents)를 잘 굴리면 돈이 된다.'라는 것이 최근 각 인터넷 업체의 화두라면 화두니까요. 한국형 Web 2.0으로..

주말맞이..-_- 게임 둘러보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주말의 여가 시간이면 주로 뭘 하시나요? 출사 여행..? 영화감상..? 빨래 or 청소..? 아님 친구들 만나기..? 뭐 저도 그런 것들을 주로 하곤 하지만 이번 주엔 '게임 둘러보기'에 시간을 조금 보냈답니다..

'블로진'에 제 포스트가 소개된답니다. [내부링크]

아마 제가 제일 처음 '블로진'을 알게 됐을때는 블로진이 메타 블로그 형태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뭐 정형화된 메타 블로그가 아니었을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메타 블로그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나네..

오전 10시 이후..ㅜㅜ 트래픽 초과가 생기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트래픽 초과를 알리는 제법 불친절한 영문..-_- 에러 메시지 오다가다 제 블로그에 들러주시는 많은 분들께 죄송하지만.. 요즘 트래픽 초과가 종종 생기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일일 트래픽 제한이 2G입니다...

신기한 느낌의 Gabbly.com 채팅 서비스... 그러나.. [내부링크]

오마이 뉴스의 기사 때문에 대형 사이트를 중심으로 시끌시끌 한 상태입니다. 나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개블리(Gabbly)라는 채팅 서비스에 대한 기사였는데요. 실상을 알고나면 그리 특별할 게 없다고 생각할 수..

카레이도스타 OVA... 레전드 오브 피닉스(Legend of Phoenix) 감상... [내부링크]

카레이도스타(Kaleido Star)는 투니버스를 통해 처음 봤던 작품이었다. 처음엔 한일 양국이 함께 작업해서 만들었다는 이야기와 OST에 슈가가 참여했다고 해서 보기 시작했지만 이내 순수하고 밝은 꿈을 향해 고..

P2P 사이트 '프루나' 한건 했군요. [내부링크]

프루나 많이 이용하시나요? 개인적으로 프루나를 그리 좋은 눈길로 보지 않았는데 이번 기사가 그 인식에 쐐기를 박아주네요. 에뮬 소스를 이용해서 프루나를 개발했던 초기엔 좋았죠. 공개 코드로 한글화한 프로..

구전동요 '우리 집에 왜 왔니'에 담긴 슬픈 이야기... [내부링크]

글쎄요. 이 이야기를 어디에 풀어놔야 할지 망설이다 음악 카테고리에 일단 담아보기로 했습니다. 우리가 구전으로 전해듣고 흥얼거리며 따라 불렀던 동요 중에는 일본에서 넘어온 곡들이 많더군요. "아침 바람 한..

소니의 첫번째 UMPC.. 바이오 UX180P.. 지르시렵니까? [내부링크]

오늘 재미난 기사가 났더군요. 소니(Sony)가 UMPC를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무슨 소린가 해서 CNET을 둘러보니 자세한 기사가 올라왔더군요. Sony가 Micro PC인 바이오 UX180P(VAIO UX180P)를 준비중이..

자꾸만 나디아가 오러랩되던 작품.... Gunbuster! 톱을 노려라.. [내부링크]

안타깝게도..-_- 전 일본 애니메이션을 국내 TV에서나 혹은 케이블에서 해줘야만 보는 타입입니다. 덕분에 최신 작품을 매주 받아서 보지도 못하는지라 새소식에 무척 느린 편이고.. 국내에 정식으로 들어온 작품..

끌린다... 끌려.. 라그나로크 온라인 OST.. [내부링크]

한때 정말 재밌게 즐겼던 라그나로크 온라인(Ragnarok Online)의 OST가 발매되는군요. 얼마전 언론을 통해 소식만 전해들었는데 막상 공식 웹사이트의 공지를 보고 샘플을 들어보니 정말.. ㅡㅜ 끌리네요. 자....

나루토 극장판 2기.. 대격돌! 환상의 땅밑 유적.. [내부링크]

나루토. 오랜만에 또 한편의 극장판을 봤습니다. 극장판 2기인 대격돌! 환상의 땅밑 유적이었죠. 극장판 2기의 타이틀 자 그럼.. 이번 극장판 2기 얘기도 좀 나눠볼까요. 제목만으로도 땅속에 있는 유적에서 펼쳐..

[E3 2006] 영화같은 트레일러란 이런 것.. 인디아나 존스(Indiana Jones) [내부링크]

이번 트레일러는 그 시작부터 무척 독특합니다. 마치 예전에 영화 상영전 방송되었다는 전설의 '연합 늬우스'풍의 흑백 영상으로 시작합니다. 2007년 여름 출시 예정인 인디아나 존스(Indiana Jones)의 예고편임..

[E3 2006] XBOX 360 레이싱 뉴 라인업.. 포르자 모터스포츠 2(Forza Motorsport 2) [내부링크]

이번 E3 2006 마이크로소프트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작품으로 정식 이름은 포르자 모터스포츠 2(Forza Motorsport 2)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기대하고 있는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입니다. 이..

[E3 2006] 피터 몰리뉴의 인생게임 2막.. 페이블 2(Fable 2) [내부링크]

제작자의 이름만으로도 화제가 되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보여드리는 트레일러도 그런 작품의 계보에 들어간다고 소개 할 수 있겠네요. 피터 몰리뉴.. '신의 게임'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만들어낸 다양한..

[E3 2006] 2차 대전에 대한 남다른 상상력.. 워 프론트 : 터닝 포인트(War Front : Turning Point) [내부링크]

디지털 리얼리티(Digital Reality)에서 제작 중인 실시간 전략 게임 워 프론트 : 터닝 포인트(War Front : Turning Point)를 소개해봅니다. 게임의 시간적인 배경은 2차 세계대전이지만 단순히 2차 세계대전을 재..

[E3 2006] 3D Realms의 차세대 FPS.. 프레이(Prey) [내부링크]

FPS는 제겐 조금 어려운 장르였습니다. 심지어 대학시절 제다이 나이트라는 게임은..-_- 멀미까지 느껴야 했으니까요. 점점 빠른 화면 전환과 특수 효과를 보여주는 작품이 늘어나면서 왠만한 퀄리티에는 놀라시..

[E3 2006] 배틀필드는 시간과 함께 진화한다. 배틀필드 2142(Battlefield 2142)... [내부링크]

E3를 통해 공개된 또 하나의 기대작이며 배틀필드 시리즈의 새로운 작품 배틀필드 2142(Battlefield 2142)는 전작인 배틀필드 1942에서 무려 200년이나 시간을 뛰어넘은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E3 2006] 이젠 XBOX 360의 퍼스트 파티.. 판타그램의 N3(Ninety-Nine Nights) [내부링크]

온라인 게임 개발이 주를 이루는 척박한 콘솔 개발 환경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업체가 바로 판타그램이죠. XBOX시절부터 Kingdom Under Fire를 통해 세계적으로 명성을 쌓아온 그들이 XBOX 360의 출시에 발맞춰 발..

[E3 2006] XBOX 360의 얼굴마담.. DOAX 2(DoA Xtreme Beach Volleyball 2) [내부링크]

XBOX에서 헤일로 만큼이나 많이 팔리고 사람들 이름에 회자됐던 작품... 게임성을 떠나 부가적인 다른(?) 요소 때문에 유명해졌던 작품이 바로 DOAX(DoA Xtreme Beach Volleyball)였죠. 테크모가 개발한 대전 액..

[E3 2006] Wii에서 뭉치자. 우당탕 즐거운 한판..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X(Super Smash Bros Brawl) [내부링크]

닌텐도의 새로운 콘솔 Wii와 함께 등장하는 또 다른 기대작입니다. 바로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X(Super Smash Bros Brawl)이죠. 대난투 시리즈는 잘 아시다시피 다수의 캐릭터가 떼거리로 뭉쳐나와 대전을 벌이..

[E3 2006] Wii가 남이가~ 젤다도 돌아왔다 - 젤다의 전설 : 황혼의 공주(Legend of Zelda: Twilight Princess) [내부링크]

E3 2006에서 최고로 주목 받은 콘솔 업체라면 단연 닌텐도가 아닐까... 얼마전 코드명 레볼루션이었던 차세대 게임기에 Wii라는 정식 명칭을 부여하면서 맞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닌텐도는 물밑 작업중이던 프로..

[E3 2006] 반지의 제왕이 돌아왔다. 반지의 제왕 온라인(The Lord of the Rings Online: Shadows of Angmar) [내부링크]

J.R.R. 톨킨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영화화되어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영화 반지의 제왕. 그 반지의 제왕이 드디어 온라인 게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반지의 제왕 온라인 : 앙마르의 그림자(The Lo..

[E3 2006] PS3를 구원할 수 있을까.. 메탈기어 솔리드 4(Metal Gear Solid 4: Guns of the Patriots) [내부링크]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코지마 히데오.. 그의 신작 메탈기어 솔리드 4(Metal Gear Solid 4: Guns of the Patriots)가 E3 2006을 맞아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사실 메탈..

[E3 2006] FPS의 제왕.. 콜 오브 듀티 3(Call Of Duty 3) [내부링크]

국내에서도 대단한 인기를 끌었던 FPS게임인 콜 오브 듀티의 새로운 작품이 E3 2006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올 가을 출시 예정인 콜 오브 듀티 3(Call Of Duty 3)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FPS 게임으로 인..

[E3 2006] 웹젠.. SUN의 새로운 CG영상 공개 [내부링크]

뮤(MU) 이후 뚜렷한 신규 라인업이 없어 꾸준히 매출이 하락하던 웹젠이 준비한 MMORPG 게임이 바로 썬(SUN : Soul Of The Ultimate Nation)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주목받고 있는 신작 헉슬리 등도 준비중이지만..

[E3 2006] WOW.. 확장팩 '불타는 성전' [내부링크]

전세계에 600만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블리자드의 첫 MMORPG인 WOW(World Of Warcraft)가 E3 2006에 맞춰 확장팩인 불타는 성전(The Burning Crusade)을 발표했군요. 얼마전 국내 게임시장에서 사용료 20%..

어느새 10년... 이 녀석 기억들 하세요? [내부링크]

이미지만 봐도 기억 나시죠? 최근엔 Screen Mate를 사용하시는 분이 많지 않아서 이 녀석을 기억하시는 분이시라면 컴퓨터를 사용한지 어느정도 되신 분일 거 같은데요. 저도 최근 우연히 이걸 발견했는데 괜히..

[E3 2006] XBOX 360의 기린아.. 헤일로 3(Halo 3) [내부링크]

Microsoft가 XBOX라는 콘솔을 들고 야심차게 시장에 뛰어들었을땐 지금보다 훨씬 어려운 싸움을 해야만 했습니다. XBOX의 하드웨어 성능은 경쟁자인 Playstation 2를 상회했지만 이미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Sony..

[E3 2006] NCSOFT의 차기작.. 아이온(AION) [내부링크]

NCSOFT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차기작 AION이 E3 2006을 통해 공개되었네요. AION : The Tower Of Eternity라는 이 게임.. 기존의 리니지 시리즈와는 그 궤를 달리하는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만... 나름 멋진 모습..

왜.. 그랬을까..? Auction.. 뒤늦은 소감 [내부링크]

글쎄.. 어쩌면 옥션 측은 이번 광고를 통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온라인을 출발한 옥션 광고에 대한 이야기가 어느새 오프라인까지 진출을 했으니 말이다.(인터넷 경매사이트인 옥션에 대한..

Melon에 돈을 뜯기셨다면 늦기전에 돌려받으세요..!! [내부링크]

얼마전 녹색 소비자 연대라는 곳에서 SKT의 음악서비스인 Melon에 소송을 걸었습니다. Melon의 불합리한 과금 방식 때문이었는데 그 과금의 형태라는 것이 이렇습니다. Melon은 여기저기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

최근의 Google Analytics 통계... 라디오키즈@LifeLog [내부링크]

-_-? 글쎄요. Google Analytics를 이용한 후 막상 실제 통계를 올려본 적은 없지요. 블로그 개시 1주년을 기념(?)해서 올린다는 핑계를 달고 한번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복잡하고 자세하게 다루려면 한참 더 자세..

가끔은 수제 바나나 우유 어떠세요? [내부링크]

바나나 우유 좋아하시나요? 아마 바나나 우유 하면 빙그레의 단지우유가 제일 먼저 떠오르실 것 같지만... 실상 그런 우유들에는 바나나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오직 바나나향을 첨가한 것 뿐이죠. 그마나 그런 향..

담배도 한정판...?! ESSE Special 패키지.. [내부링크]

-_-; 전 술과 담배를 하지 않습니다만...(아.. 술은 어쩔 수 없이 소량 마시긴 합니다.) 어쨋든 재미난 물건을 보어 사진을 몇장 올려봅니다. 2가지 각각 다른 ESSE 담배가 들어있으며 겉 패키지의 모습은 위처..

나는 미련이 많은 사람...?? [내부링크]

글쎄... 정말 그럴까... 어제 어떤 블로거의 글을 봤다. 기존에 운영하던 블로그를 다른 곳으로 옮긴다는 내용이었다. 그러면서.. 기존의 글들은 다 버리고 새로 시작하겠다는 이야기까지 남겼었다. 그 블로거의..

블로그 1살 생일맞이 기념 이벤트는 뭐가 좋을까요? [내부링크]

-_-;; 그렇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어느새 1년이 다되어갑니다. 사실 블로그를 언제 시작했는지도 잘 모르고 있었어요. 본디 음악방송을 하면서 만들었던 조그마한 커뮤니티 사이트가 시작이었고 많은 분..

마음 밑바닥까지 들려오는 구원의 소리.. 장세용... 이상기억(異常記億) [내부링크]

장.세.용... 사실 내가 그의 음악을 처음 접했던 건 그의 또 다른 곡 Shining The Morning을 통해서였다. 달콤하기만 하고 경쾌하기만 한 그 찬란하던 아침의 느낌이 그의 다른 곡을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슬픔으..

서울을 흐르는 불심의 강... 연등축제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고백하건데.. 무교랍니다. 어린시절 교회 부설 유치원에 다니면서 기독교에 맛만 보고 부활절에 친척의 손에 이끌려 부활절 달걀을 성당에서 얻어 먹기도 하고 군 시절에 법당에 출입하며 초코파이를 받기..

KlipFolio에 당신의 블로그도 추가해보세요. 저도 했답니다. [내부링크]

사실 전 그다지 RSS리더를 많이 활용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얼마전 까지는요. 그러다 업무상 RSS리더를 살펴봐야 해서 국산 RSS리더들과 해외파 RSS리더도 확인하게 되었는데요. 꽤나 비주얼한 녀석인 KlipFolio..

세상을.. 현실을 박차고 날은 푸른 제비... 청연(靑燕 Cheung Yeon) [내부링크]

'청연'은 개봉 당시부터 많은 이야기가 오고간 영화였다. 더욱이 그것이 주인공 박경원의 친일논란에 관한 것이었으니 무사히 넘어가기 어려웠던 상황.. 감독의 항변은 조용히 묻혀버린체 영화는 그렇게 묻혀버리..

URL로 자라는 플래시 꽃... 저도 키워봤습니다. [내부링크]

엄밀히 말하자면 꽃을 키운다고 하긴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순차적으로 꽃이 커나가는게 아니고 불쑥 자라나 버리더라구요. 자.. 그럼 제 블로그 URL로 자란 꽃 이미지를 보여드릴까요. 전체적..

KT WiBro 서포터즈는.. ㅠ_ㅠ 역시 낚인거였나... [내부링크]

KT WiBro 서포터즈에 참가하게 됐다고 자랑스레(?) 블로그에 글을 올린게 좀 되었죠. 그런데..ㅡㅜ 어제 서포터즈 활동에 관한 슬픈 진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2차 서포터즈로 선발된 사람들은 체험 활동은 할 수..

제 목소리로 만들어낸 이미지... 예쁜가요? [내부링크]

나름대로 열심히 움직이고 있는 저 이미지.. 무슨 이미지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위에 이미 제목으로 적어놓긴 했지만 저 이미지는 제 목소리로 만들어낸 거랍니다. 그렇다면 목소리로 어떻게 이미지를 만들어내..

Web 2.0을 향해 가는 포스트 웹메일 3인방.. Yahoo Mail, Microsoft Live Mail, Google Gmail [내부링크]

요즘도 그렇게 이메일을 쓰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인터넷 시장이 한창 뜨겁게 관심을 받을때는 한 사람이 몇개의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는지 설문조사도 했었죠. 그때만 해도 각 포털 및 웹메일 전문 사..

끝없는 변신... Windows Live Messenger 8.0.0683.00 Beta [내부링크]

세계적으로는 아직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Microsoft의 메신저가 차기 버전을 준비중인건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Windows Live를 준비하면서 이름까지 새로 Windows Live Messenger로 바꿨는데요. 엊그제 새로..

혹시 설문조사 좋아하세요? [내부링크]

저는 비교적 다양한 설문조사 사이트에 가입해서 활동하는 편입니다. 뭐랄까.. 개인의 의견이 특정한 이슈에 관심있게 반영되는 것도 좋고 그 외에 별도로 주어지는 경품 등도 -_- 매력적이거든요. 어제 당첨 메..

좁은 바닥때문에 알게 된 가수.. Ne-Yo [내부링크]

흔히 우연치 않게 예전에 알던 사람을 만나게 되면 세상 참 좁다라는 표현을 쓰곤 하죠. 이 가수.. Ne-Yo를 알게 된 것도 그런 우연한 일이 계기가 되었지요. 새로 회사를 옮기고 얼마 안된 어느날..-_- 이전에 함..

정말 실망이다..-_- 한심한 Qwiny.. [내부링크]

Qwiny라고 쓰고 퀴니라고 읽는 이 채널은 국내 최대의 케이블 방송 PP인 '온미디어' 계열의 방송채널이다. -_-; 재방송 위주의 한심한 편성에 게임방송을 끼워넣은 요상한 편성으로 방송중이지만 그래도 애니메이..

차세대 게임기에 대해 주절거리다... [내부링크]

어제 저녁. 회사 앞에서 동료들과 저녁을 먹으면서 우연치 않게 게임기 이야기가 화제로 올라왔습니다. 지금 근무하는 회사가 게임회사가 아닌지라 이야기는 다소 아마추어적인 흐름을 견지했죠. 뭐 다소 아쉬운..

오늘 아침... 특이했던 구름.. [내부링크]

바빴던 출근 시간. 그렇지만 오늘 아침은 왠지 살짝쿵 하늘을 찍지 않고는 못넘어갈만큼 유혹적인 구름이었다. 뭐랄까..-_- 묘한 구름의 느낌.. 잔뜩 흐린 하늘이었지만 흐리고 맑고를 떠나서 신기한 자태가 아..

자꾸 뻑~나는 엑소 공DVD-R.. 역시 싼건 안되나..-_-;;; [내부링크]

모처럼 맘먹고 하드 정리를 한 날입니다. 그간 다운로드 해놓고 방치했던 미디어 파일 등이 주 타겟이었죠. -_- 250G 하드가 차곡차곡 쌓여가는 파일로 허덕이는게 눈에 띄는 상황이 되니 가만히 놔둘 수가 없더라..

선물.. 받긴 했는데... 뭔가 아깝다... [내부링크]

아.. 선물이란 받았을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받은 선물을 사용하지 못하는 안타까움이란.... 제가 활동하고 있는 카페 중에 '네사모'라는 곳이 있습니다. 혹 네이버에 관심있게 들르시는 분이라..

4월 12일.. 100,000 Hit's 돌파.. [내부링크]

지난 2005년 11월 2일... 태터툴즈로 다시 시작한 제 블로그가 드디어 방문자수 100,000 Hit's를 돌파했내요. 그 사이 참 여기저기 많이 방황했었네요. 포털 블로그인 네이버에도 잠깐.. 기존의 제로보드에서 간..

외국인에게 착한 일 하기.. [내부링크]

늦은 퇴근 시간... 이미 주변은 깜깜해졌었죠. 주섬주섬 가방을 챙겨서 사무실을 빠져 나온게 대략 9시경.. 버스를 타러 부지런히 걸어가는데 회사 근처에 있는 외환은행 앞을 지날 때 웬일인지 살짝 은행 쪽을..

매일 약을 먹으라는게냐~~ -_- 스팸 트랙백의 공포.. [내부링크]

요 며칠 매일같이 블로그에 등록되는 스팸 트랙백이 등장했다. 내 블로그 외에도 몇몇 블로거들이 이 트랙백으로 제법 골치를 썩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되는데... 그 이유는 이 스팸 트랙백이 동일 패턴이면..

-_-; 에효.. 너무 적다... [내부링크]

그렇다.. 너무 적다. ㅠ_ㅠ 뭐 SKT를 사용한지 오래된건 아니다만.. 20개월 사용했는데 7만원 보조금이라니... 보조금 좀 받아서 새 휴대폰을 마련해볼까를 심각하게.. 정말 심각하게 고민해왔는데.. 조금은 충격..

예상됐던 일..?! 지상파DMB.. TU를 누르다. [내부링크]

어쩌면 당연한 결과였을까요. 한달 13,000원의 비용이 역시 부담이 되었을까요..^^? DMB 단말기가 100만대 이상 보급된 지금.. 위성DMB가 49만여명, 지상파DMB가 50만여명으로 1만명 정도의 차이로 지상파DMB가..

한국의 블로그 신디케이션 BlogBurst 모델은 무엇...? [내부링크]

신문기사를 읽다가 BlogBurst에 대한 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BlogBurst는 기본적으로 주요 신문에게 블로그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모델을 가지고 있더군요. 단순히 블로그의 글을 옮기는 건 아니고 일단 수집된..

Nate도 리뉴얼을 했군요. [내부링크]

사실 제게 네이트는 클럽이 아니면 찾을 이유가 거의 없는 곳이기 때문에 정확히 언제 얼굴을 뜯어 고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공지사항도 확인이 어려운 구조더군요. 도대체 공지사항을 어디에 숨겨뒀는지... 오늘..

인터넷을 2주간 끊으시면 됩니다.. -_- 그들이 사는 법 [내부링크]

"인터넷 2주만 끊으세요." 최근 TV를.. 특히 연예인들이 많이 나오는 프로그램을 보셨던 분이라면 종종 이 얘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야심만만' 등에서 종종 들었던 거 같은데.. 오늘은 '개그콘서트'에서도 나오..

미스테리 샤퍼로서의 활약이 잘~ 끝났답니다. [내부링크]

일단은 재미난 경험이 되었습니다. 뭐 일회성이라고 해도 설문 작성이나 사진 촬영 등 약간의 사전 교육이 있긴 했지만... 공짜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기쁜 일이긴 하죠. 모처럼 서울로 올라온..

이런 걸 볼때나 봄을 느끼는 군요... [내부링크]

후~~~ 봄이 온지 한참 지났죠. 식목일도 지났고 날씨도 완연한 봄으로 달려가는 중입니다. 아니 간간히 너무 날씨가 높다고 뉴스도 나오더군요. 그런데 전 아직 봄을 채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_-; 뭐 점심시간..

NHN의 와신상담... R2.. 테스터 모집.. [내부링크]

NHN. 네이버외에도 굴지의 게임포털 한게임을 거느리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IT기업이죠. 사실 지금의 네이버가 있기까지는 한게임의 역활이 무척 컸습니다. 초창기 네이버는 지금처럼 수익을 많이 내는 곳이 아니..

4Men & 박정은...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 정말 가사에 매료된 노래가 한 곡 있다. 아니 어쩌면... 가사보다는 매끄러운 고음의 박정은의 목소리가 더 와닿았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가사의 한 구절이 자꾸 머릿속에... 귓속에... 가슴속에 남는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무료로 푼다니...^^ 좋구나~ [내부링크]

뭐 엄밀히 말하자면 완전한 무료는 아닙니다. 다만 특정 서버만 무료. 그것도 테스트 서버를 무료로 운영하겠다는 건데요. 상용서비스 이후 현재 인기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인지라 분위기 반전을 노린 것 같습..

Google Analytics 시동... 제 블로그도 Google이 통계내줍니다. [내부링크]

Google이 지원하는 통계프로그램으로 'Google Analytics'. 소문을 들은지는 한참이 되었지만 막상 지원만 해놓고 기다렸었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쓰고 싶어하는 툴이고 지원자가 많아서 한꺼번에 전부 지원하지..

식목일을 맞아 90,000 Hit's ^^ [내부링크]

3월 27일 이후... 딱 10일만인것 같네요. 80,000 Hit's에서 90,000을 찍는데 걸린 시간이... 최근 입사이후 블로깅이 뜸해지는 만큼 찾는 분들도 다소 줄어들었지요. 뭐 상관없습니다. ㅠㅠ 제가 부족한 탓이니까..

미스테리 샤퍼로 거듭나다.. [내부링크]

미스테리 샤퍼(Mistery Shopper)라는 직업에 대해서 알고 계세요? 얼마전 KBS의 모 드라마에서도 잠깐 등장했었으니 아는 분들이 이젠 제법 많으실 것 같은데요. 말그대로 -_- 은밀하고도 비밀스러우면서도 치밀..

내 디카가 보고온 'WiBro 서비스 고객초청행사’ 사진 공개.. [내부링크]

제목부터가 특이한 포스트죠. -_-; 지난 4월 3일 월요일. KT 우면동 연구소에서 'WiBro 서비스 고객초청행사'가 있었습니다. 정식 이름은.. "KT WiBro 시범서비스 고객초청행사 Wonderful Voyage".. WiBro 시범..

예비군 훈련 다녀왔답니다. [내부링크]

-_-; 그렇습니다. 4월 4일.. 하늘이 슬픔의 눈물을 뿌리던 화요일.. 6시 기상이라는 평소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나라의 부르심에 답했던 게죠. 뭐.. 별일없이 다녀왔습니다만.. 역시나 2박 3일 동원과는 여러모..

자미두수.. 나를 알기 위한 또 다른 노력..? [내부링크]

사실 엄밀히 말하면 요런 건 나를 알기 위한 수단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나 안의 또 다른 나를 찾기 위해 조금 꽁수를 쓰는거라고 할까나... 어쨋든 그런 와중에 또 하나 이요이요님의 블로그에서 발견한 것이 있..

나루토 극장판.. 설희인법첩.. 그리고... [내부링크]

'나루토'..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이 작품을 난 그다지 열심히 보진 않았다. 이미 국내에서 한창 방영중인 이후에 봤던 것인 만큼 열혈 팬도 아니었고 말이다. 시대설정도 모호하고 장소설정도 모호한(뭐 장소는..

키즈도 한다.. MBTI 테스트.. [내부링크]

MBTI 테스트.. 나도 한두번은 들어본 테스트인지라...(특히 대학시절에) 아마 당시에 있었던 진로관련 교양 수업때 들었던 것 같은데 어쨋든 오랜만에 인터넷에서 초간단으로 대략 맛만 볼 수 있는 MBTI 테스트가..

거의 매일 스킨이 바뀌고..-_- 플러그인이 추가되고 있답니다. [내부링크]

정작 포스팅은 열심히 못올리면서도 블로그 스킨이나 플러그인은 계속 손대느라 바쁘네요. 늦은 밤 퇴근하면 태터툴즈 사이트에 반드시 들르는게 일과처럼 되어 버렸답니다. 오늘은 또 무슨 스킨이 올라왔나.. 어..

KT WiBro 체험단 및 서포터즈 결과 발표 났습니다. [내부링크]

이전에 제 블로그에서도 한번 소개를 했었는데... KT에서 WiBro 시범서비스를 준비하면서 체험단과 서포터즈를 선발했습니다. 그와 관련해서 잡음도 약간은 있었던 걸로 알고 있지만 어쨋든 오늘 확인해보니 저도..

맘먹고 예전 글의 '태그'를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정리한 태그의 극히 일부.. 엄청나네요. 정확히 몇 개인지 모르겠습니다.. -_-; 대략 포스트의 수가 350여개 포스트 당 태그의 숫자는 대략 3~5 정도.. 태그가 전부 1000개 이상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쓴 포스..

80,000 Hit's... 지난 27일.. [내부링크]

출근과 함께 모든 일상이 예전보다 분주해져버렸네요. 덕분에 맘놓고 블로그에 글을 남기던 호시절이 떠나갔음을 느끼고 있답니다. ㅠ_ㅠ 여유로웠던 블로그 라이프가 살짝 그리워 집니다. 뭐 어쨋든.. 그럼에도..

정보성..? 광고성..? 이 댓글은 어느 쪽일까요? [내부링크]

새로 일을 시작하면서 하루하루가 정신없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퇴근도 늦은 편이라서 변변찮은 블로그.. 더 관리도 못하고 있네요. 그래도 들러주시는 분들은.. 복 받으실 거에요~ 아. 잠깐 짬을 내서 포스팅을..

고향에 잘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좋은 일로 갔던 것은 아니었지만.. 어쨋든 고향에 다녀왔습니다. 누군가를 떠나보내고 돌아온 무척 피곤한 날들이었네요. 몸도 마음도 무척이나 피곤한 주말입니다. 떠난 이는 말도 없었고 욕심도 버린체 가셨지..

가칭 리얼 모바일 스포츠..?! 요걸 참고하면... 어떨까나.. [내부링크]

머릿속에 떠오른..-_- 아주 작은~ 게임.. 유사한 게임이 있는 상황이니 창작은 아니고 다만 머릿속에 떠오른 것 몇가지를 첨언하는 정도랄까요.일본의 세가에서 모션 컨트롤러를 이용한 게임을 출시했었죠. 세가의..

XBOX 360 팔아야 할까봐요..-_-;;; [내부링크]

엄청난 기대와 기다림을 거쳐 제 손에 들어온 녀석임에도 아무래도 팔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포장도 안 뜯을걸 그랬나봐요. 깨끗하더군요. 일단 까봤거든요. 들어있을 건 다 들어있는 패키지이니...

삶이란.. 어쩌면.. 너무나.. [내부링크]

갑자기 집안의 어른이 세상을 떠나셨다. 때문에 이번 주의 대부분을 고향에서 보내게 될것 같다. 갑작스러운 사고 소식... 정말 이런 전화는 마치 드라마의 그것처럼 사람을 순간 멍한 상태로 이끌어 버린다. 월요..

기다리던 XBOX 360 도착... [내부링크]

몇번 포스팅했었던..-_- (너무 늦게 배송되어서..) 세티즌 이벤트 당첨 상품 XBOX 360이 도착했답니다. 살짝 기대 이상이더군요. 별도의 제세공과금도 없었고 더욱이 보급형 패키지도 아니더군요. 덕분에 무선 컨..

제법 쓸만한 명함지갑 도착... [내부링크]

겉 박스죠. 뭐 별거 없답니다. 이것도 경품이라고 소개하는게 맞겠죠. 원래 상품은 이 명함지갑이 아니었는데.. 이벤트 참여자가 너무 많아져서 결국 경품을 이 명함지갑으로 바꿨었죠. 쥬니퍼 네트웍스에서 진행..

머릿속이 수많은 생각으로 가득합니다. [내부링크]

-_- 특히나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판단의 앞에서는 머리가 더 아파오는 법이겠죠. 어제 양재에 새로운 직장과 관련한 일 덕분에 다녀왔습니다. 대단한 인연이라는 생각과 함께 조금은 부족한 출발이나마 시작해야..

태터 1.02로 이전 완료.. RSS 주소 변경.. [내부링크]

태터툴즈 1.02 버전의 출시와 함께 발표된 마이그레이터의 도움으로 이전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이전 도중에 문제가 생겨서 1차 보류한 이후에 호스팅업체인 Korserve측에 문의까지 했었는데 결과적으로는 아..

이젠 방문자수 70,000 Hit's 돌파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3월 12일에 60,000이었던 방문자수가 3월 19일 오후 6시 53분경 다시 10,000의 카운트를 돌파했습니다. ^^ 70,000 Hit's 두리번 두리번.. 70,000.. 매주 이렇게 갱신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_..

삼국지11.. 데모버전으로 살짝 구경만 했습니다. [내부링크]

삼국지 11의 메인 타이틀 화면 KOEI의 롱런 시리즈인 삼국지가 20주년을 기념하며 시리즈의 11번째 작품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을 접한 후 현재 공개된 데모버전을 살짝 구경해봤습니다. 안타깝게 일본어로 되어 있..

ㅜ_ㅜ 태터툴즈1.02로 업데이트 보류... [내부링크]

흠.. 현재 얹혀지내는 korserve.net이 Apache mod_rewrite를 지원하지 않아 설치가 안되는 상황이다. 에효..-_- 옮기려고 데이터 백업하고 이것저것 손봤는데 안되서 다시 복원하느라 바쁜 상태... 제대로 태터툴..

게임빌 매니아.. 께매의 활용방안에 대하여.. [내부링크]

게임빌이라는 모바일 게임업체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되려나.. 뭐 요즘은 유명 온라인 게임사들 이름을 알듯 유명 모바일 게임의 이름도 많이들 알고 있는 것 같지만... 혹시 게임빌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

개콘과 상상플러스.. KBS의 두 목소리? [내부링크]

KBS. 현재 오락프로그램 시장의 절대강자다. 매주 화요일 밤에 방송중인 상상플러스도 그렇고 일요일 밤의 개그콘서트도 시청률 상위를 기록하는 등 한마디로 잘나가는 상황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_- 몇몇 거..

로망스 시사회 후기..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제 블로그에도 몇차례 글을 올렸던 '로망스' 시사회에 다녀왔답니다. 흠.. 어제 저녁에 CGV압구정에서 진행되었죠. 이 행사라는게 CJ무비패밀리라는 통합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나름대로 거창한 이벤트더군요. 같..

Youtube.com 이야기로 살펴본 UCC와 저작권문제.. [내부링크]

Google과 Youtobe.com 사건 국내에서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기사였지만 얼마전 ZDnet을 통해 보도된 내용이 있었다. Google과 Youtube.com을 통해 공유된 동영상중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자사 직원 교육용 동영상..

세상에서 제일 작은 Windows XP 컴퓨터라는 군요. [내부링크]

OQO Model 01+의 외관 Mobilty Guru에 소개된 현존하는 가장 작은 Windows XP 기반의 PC입니다. OQO사의 OQO Model 01+라는 이름의 제품이죠. 이렇게만 보시면 정확한 크기를 가늠하기 어려우실까봐 다른 녀석들..

PS Business Briefing 15일에 개최... PS3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올지도.. [내부링크]

PS Business Briefing 관련 뉴스 일부 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재팬 (SCEJ)에서 3월 15일에 관계자들을 초대하야 'PS Business Briefing 2006 March'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사전에 행사에서 어떤 내용을..

Windows Vista.. 11월 출시..? [내부링크]

Vista 출시시기가 살짝 언급된 MS Connections Blog 위의 이미지는 The Official Microsoft Connections Blog에 새롭게 올라온 Vista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다지 중요한 내용은 아니고 이미 Vista에 대해 관심을..

로망스 시사회에 같이 가실 분 계세요? [내부링크]

에구..-_-; 같이 로망스 시사회에 가기로 했던 녀석에게 일이 생기는 바람에 졸지에 혼자 시사회에 갈 처지에 놓였답니다. 다른 사람을 물색하던 와중에 제 블로그에 찾아주시는 분중에 한분과 가는 것도 괜찮겠..

세티즌의 실망스런 이벤트 운영..-_- [내부링크]

국내에서 손꼽히는 모바일 커뮤니티 세티즌. 저도 자주 가는 곳이고 정보를 얻어오는 곳중에 하나죠. 더욱이 최근에 XBOX 360 이벤트에 당첨되면서 호감도가 급상승했었죠. 그런데 이후의 진행이 영 맘에 들지 않..

복고주의를 표방한 디즈니의 영웅 학교 이야기... 스카이 하이(Sky High)... [내부링크]

2005년 디즈니에서 나온 소품같은 영화.. Sky High. 기본적으로 Sky High에서 느껴지는 재미는 최근 자주 극장용 영화화하고 있는 정통 미국식 Man류 만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나 Spider-Man, Batman, X-Man..

Google의 다음 목표는 화성..? [내부링크]

역시 Google인가요? Google에 이런 재미난 서비스가 있는 건 몰랐군요. 아.. 물론 Google Moon은 알고 있었답니다. 예전에 어떤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죠. 달지도가 펼쳐진 Google의 서비스. Google Moon 가끔..

오랜만에 시사회 당첨.. 재밌으려나~ [내부링크]

꽤 오랜만인 것 같다. 내 아이디로 시사회 이벤트에 당첨된게... 주로 전진 녀석이 당첨되면 거기에 묻어가곤 했는데.. 짜란~ 시사회 당첨 메일 일부 더욱이 얼마전 새로 개관한 CGV압구정에서 하는 비교적 제대..

Windows Live Messenger 오픈 베타 참여방법..! [내부링크]

Windows Live Messenger가 퍼블릭 베타로 이전되어가고 있습니다. 일단은 MSN 영국에서 첫 퍼블릭 베타 소식이 전해져왔네요. MS의 차세대 메신저.. 기존의 MSN 메신저에서 이름까지 Windows Live Messenger로 바..

MS.. 새로운 이메일 클라이언트 제작중.. [내부링크]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Outlook Express를 사용중이신가요? 간단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어서 사용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많은 녀석이지만 제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사용..

주말맞이 방문자 60,000 Hit's 돌파..^^ [내부링크]

엄밀히 말하면 주말맞이가 아닌 휴일맞이가 맞는 표현같네요. 아무튼 제 블로그 방문자도 이제 또 한번 10,000을 찍어 60,000이 되었습니다. 3월 5일에 50,000 Hit's이었으니 딱 1주일 만인가요. 3월 12일 오전 12..

Amazon.com.. DVD 다운로드 사업에도 진출할지 모르겠네요. [내부링크]

News.com에서 포스팅 한 기사를 보니 Amazon.com이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확정단계는 아니구요. 영화사들과 협의중이라고 하네요. 사업모델은 간단하게 온라인에서 영화 파일..

Vista가 EFI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내부링크]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IDF에서 또 한가지 슬픈 소식이 전해져오네요. 무슨 슬픈 소식이냐구요. 바로 차기 윈도우인 Windows Vista에서 EFI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관련 기사의 일부.. IDF에 참석한..

MS의 Origami 정식 공개.. 역시나 UMPC.. [내부링크]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예상했던 대로 MS의 Origami가 UMPC(Ultra Mobile PC)의 형태로 발표되었습니다. 그간 운영되던 Origami Project의 티저사이트도 완전히 베일을 벗은 Origami를 소개하고 있구요. 티저사이..

누군가를 위한 사랑의 세레나데.... [내부링크]

후아~~ 장장 X시간..-_- 아무튼 시간이 꽤 많이 걸려버렸네요. 어떤 블로거(혹시나 고백의 대상이 알아채실지 모르니..)분이 올블로그를 통해 공개 구혼용 아이디어등을 받고 계신 걸 봤습니다. 잠깐 한국에 들어..

블로그에 인사말 녹음해서 넣어봤습니다. [내부링크]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블로그에 인사말을 녹음해서 달아버렸습니다. -_-; 뜬금없네요. 요즘 음악방송을 쉬고 있기 때문에 괜시리 한번 남겨봤다고 해야 할까요. 왼편에 제 사진 밑에 떡하니 인사말을 들을..

지문을 보면 직업이 보인다라...@@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면서 재미난 기사를 발견했다. 손금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직업 유형을 알 수 있다니... [관련 기사 보기] 저작권 문제로 자세한 기사는 링크를 타고 가서 보시면 될 것 같고... 기사의 내..

iPod에서 팩맨도 돌아가는군요. [내부링크]

제목을 'iPod에서도 팩맨을..?'이라는 다소 선정적인 걸로 하려다가 정보 전달의 원뜻에 걸맞게 평범하게 순화해서 포스팅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PSP도 그렇지만 iPod도 회사에서 설정한 기능 이상을 끌어내려는..

이글루스의 인수로 반사이익을 얻는 곳은 어딜까? [내부링크]

이글루스가 네이트를 운영중인 SK커뮤니케이션즈에 인수된다는 보도 이후 이글루스 사용자들이 술렁이고 있더군요. 이글루스와 SK커뮤니케이션즈의 합병 관련 공지 이글루스를 떠날테니 DB를 백업해달라는 성격급..

XBOX 360을 자동차에 내장한다면...? [내부링크]

지난 세티즌 이벤트 참여시 XBOX 360을 조사하면서 발견했던 것이 바로 이 자동차였습니다. 닛산의 컨셉트 카 Urge 이 자동차는 닛산 아메리카가 디자인한 컨셉트 카로 이름은 Urge. MS의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Intel이 공개한 Origami 프로토 타입 2가지.. [내부링크]

MS의 비밀 프로젝트.. 뭐 이젠 알만한 사람은 다 알아버린 Origami Project의 시제품이 Intel에 의해 공개되었습니다. Intel은 현재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IDF를 통해 2가지 타입의 Ultra Mobile PC의 프로토..

Age of Empires III 확장팩 소식.. [내부링크]

Age of Empires III 커뮤니티에 올라온 확장팩 소식 3월 7일자로 Age of Empires III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확장팩 소식입니다. 상당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AOE 시리즈..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메인에 포진..!! [내부링크]

지난 네이버 블로거 간담회때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무척 자랑스럽게 홍보하는 걸 들었습니다. 실제로 이런 형태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5초 단위 검색어 순위가 정렬되는 것..)를 제공하는 검색사이트는 네..

MS.. Vista로의 업그레이드를 더욱 수월하게... [내부링크]

2006년의 IT 관련 이슈중 하나가 올 해안에 출시될 MS의 새로운 운영체제 Vista입니다. 이미 CTP테스트를 거치며 착착 상용화 준비를 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의 우려대로 이전 XP가 워낙 현재 시장에서 안정적인..

KT WiBro 서비스 체험단 및 서포터즈 모집 개시... [내부링크]

세계 최초로 상용화를 준비중인 우리나라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마도 많이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WiBro.. 그 WiBro 서비스가 체험단 모집 및 서포터즈 모집을 3월 6일자로 개시했습니다. 엄밀히는 서포터즈는 이..

^^ XBOX 360 당첨됐습니다. [내부링크]

후훗~ 당첨되고야 말았습니다. 세티즌 이벤트 당첨 안내 화면 지난번에 살짝 알려드렸던 것처럼 모바일 커뮤니티 세티즌에서 진행했던 'XBOX 360 온라인 포토 이벤트'에 참가했었는데요. 오늘 저녁 당첨자 발표가..

AOL 메신저 Open AIM SDK 공개.. [내부링크]

미국 최대의 메신저 서비스가 과연 어디일까..? 2005년 말 기준으로 1위부터 AIM(AOL 메신저), MSN 메신저, Yahoo 메신저, ICQ, 트릴리언, Google Talk의 순위였다. 그러던 메신저 업계에 여러가지 변수로 술렁이..

정말 Swing한 성장영화~~ 스윙 걸즈(Swing Girls) [내부링크]

오랜만에 정말 유쾌한 영화였던 것 같다. 일본 영화가 그렇듯 2004년 개봉작이 이제서야 국내에 소개되는게 조금은 아쉬운 작품. 흔히 청소년들이 나오는 영화라면 나는 의례 성장영화로 그 영화들을 규정해버리고..

블로그코리아의 부활을 새삼 느낍니다.. [내부링크]

블로그코리아.. 아마 제가 제일 처음 제 블로그를 등록했던 메타 블로그였던 것 같습니다. 메타 블로그라는 걸 잘 모르던 시절.. 검색창에 메타 블로그를 검색해서 찾아서 들어갔었죠. 하지만 이후 블로그코리아에..

Google 웹스토리지에 뛰어드나..? GDrive.. [내부링크]

Google의 GDrive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블로그 늘 새롭고 파격적인 서비스들을 들고나와 먼 한국의 블로거들까지 열광시키는 Google이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중이라는 이야기가 미국의 한 블로거에 의해 알려지고..

새벽까지 기다린 50,000 Hits [내부링크]

새벽 3시가 넘어서야.. 제 블로그가 50,000번째 방문자를 맞았습니다. 2006년 3월 5일 오전 3시 20분경 방문자가 50,000을 넘었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스크린샷은 50,001번째 방문자가 찍혔네요. 50,001번째...

MS와는 다른 MIT의 Origami... [내부링크]

최근 MS의 Origami Project가 많은 블로거들에게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S와 같은 대형 IT업체의 신기술이나 신제품은 언제나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지만 오늘은 조금 다른 내용을 다루려고 이..

내 웹사이트 테스트 당해보기..-_-;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꽤 많은 테스트에 도전했던 것 같다. 그러고보니 블로그 오픈 초기에 웹사이트의 선악도 검사를 했었던 적도 있었다. 선악도라는 것을 측정한 다는 것이 무척이나..-_- 우스웠지만..(아니 어..

이 커피는 개당 가격이 얼마나 하나요? [내부링크]

지난번에 대형마트에서 커피를 살때 다른 커피에 곁다리로 붙어있던 커피였는데... 요런 상품은 조금 비싼 걸로 알고 있는데... 맥심 카푸치노 헤이즐넛향 18g 이라곤 해도 비교적 넉넉한 양에 뭔가 다른 녀석들..

XBOX 360을 노려라~~!! 이벤트 참여기 [내부링크]

최근 나름대로 꽤 공을 들여서 참여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세티즌이라는 모바일 커뮤니티의 이벤트였는데.. '나만의 360'이라는 주제로 생활속의 360을 컨셉으로 한 사진을 올리는 이벤트였습니다. 역시나 이벤트..

방문자 뒤도 밟아주는 친절한 Google씨.. [내부링크]

지난번에 총각님의 블로그에서 발견한 Google의 gvisit 서비스.. 사용해 볼수록 야릇한 매력이 있다. -_- 뭐랄까 방문자의 뒤를 제대로 밟아주는 느낌.. 후훗~ 어제 내 블로그를 방문한 20명의 위치..@@ gvisit..

왠지 실망스러운 MS와 Apple의 새 모델들... [내부링크]

3월 1일 Apple의 깜짝 발표와 함께 등장한 두 모델.. 인텔 CPU기반의 맥 미니와 Ipod의 외장형 스피커인 Ipod Hi-Fi. 뭐 Apple의 팬이라면 나름대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었을지 모르겠지만 뭔가 대단한 것을 내..

네이버의 새로운 UCC 서비스 "월드타운" [내부링크]

네이버 월드타운의 메인 페이지 네이버에서 또 다른 서비스를 시작했네요. 최근에 런칭된 서비스 같습니다. 아직 게시글의 숫자등이 많지 않은걸 보면...-_-;; 이번에 새로 서비스하는 월드타운은 기본적으로 각..

USB 메모리 공짜로 얻기..!! [내부링크]

USB 메모리를 공짜로..@@ FREE USB Memory Sticks이라는 깜짝 놀랄만한 제목을 달고 있는 글을 웹서핑중 발견했답니다. 공짜라면 양잿물도 마실지 모르는 저이기에 잽싸게 해당 글을 읽어봤죠. MS에서 하는 이벤..

난 어느별에서 왔을까나...-_- 테스트해 보아요~ [내부링크]

새로운 테스트... -_- 넌 어느별에서 왔니... 뭐랄까. 역시 이런 테스트는 재미나군요. 그다지 어려운 것도 아니고 몇개만 찍어내면 알아서 당신이 어느별에서 온 사람이라고 '지정'해주는 군요. 이번 테스트는 한..

[Preview] BenQ DW1655 Combo DVD-RW [내부링크]

BenQ의 보상판매 이벤트.. 이것이 기회닷~! 오랜만에 컴퓨터를 위해 뭔가를 사봤습니다. 기존의 삼성 DVD-Combo가 고질적인 문제인 미디어가 들어있지 않을 경우 트레이가 잘 열리지 않는 문제를 일으켰거든요...

PSP의 차기 Firmware 3.0의 미확인 사진 공개..? [내부링크]

PSP의 최신 펌웨어인 3.0의 미확인 이미지가 일부 공개된 모양입니다. 이 이미지를 공개한 사람은 PlayStation 공식 포럼의 회원으로 알려졌는데요. 총 13장에 이르는 새 펌웨어 이미지를 공개한 상태입니다. 새..

Sony의 PS3 출시 연기 가능성..? [내부링크]

Sony의 차세대 콘솔 Playstation 3 웹서핑 중 Sony가 PS3의 출시가 지연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는 기사가 눈에 띄이네요. 간단히 내용을 정리하자면 PS3에 들어가는 Blu-Ray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내장될 Bl..

태어나서 처음 가본 청계천.. [내부링크]

청계천이 다시 흐르기 시작한지 그리 오래되진 않았지만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가 되어가고 있는 것같습니다. 지난 토요일 오후에 방문했던 청계천은 그런 사실을 증명이라도 하려는 듯 엄청난..

MS.. 종이접기 프로젝트.. 성공할까요? [내부링크]

3월 2일.. MS가 준비한 깜짝 선물.. Origami.. 종이접기라는 뜻을 담고 있다는 이 단어가 최근 블로거들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일단 현재까지 흘러다니는 소문으로는 MS의 차세대 모바일 기기라는 쪽으로 의견이..

꽃점이라..-_-;; 나의 꽃은.. 이것이려나.. [내부링크]

여기저기 블로그를 기웃거리다가 -_- 조신Cj시아님의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어 또 새로운 점보기에 도전했다. 뭐 별거없고 간단한 내용의 무료 운세 서비스이긴 하지만... 그래도 말그대로 심심풀이로는 뭐 이 정도..

3..6..9 시간 잠자기.. 어떨까요? [내부링크]

3시간 수면법이라는 책이 있더군요. 아니 그런 이론이 있다는게 맞겠네요. 하루에 3시간만 자도 8시간 이상 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수면법이라지만... 사실 전 이런 방법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

고양이 전쟁.. 드림위즈로 옮겨지다. [내부링크]

고양이 전쟁... Kitten War 사이트 'Kitten War'라는 사이트를 알고 계세요? 한때 국내 언론에 보도된 적도 있는 외국 사이트인데요. 고양이 전쟁이라는 이름답게 예쁘고 귀여운 고양이를 가려내는 사이트랍니다...

태어나서 처음 가본 서울 시청.. [내부링크]

20 여년 이상 쭉 전북에서 거주하다가 서울시민이 된 것이 대략 햇수로는 3년이 되어가는 군요.(실제론 2년 좀 더되어 갑니다.) 그다지 짧지 않은 2년 동안 실제 서울을 거닌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네요. 그냥 직..

Driver Cleaner Platinum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Driver Cleaner Platinum Edition 이미지 Driver Cleaner라는 프로그램 알고 계세요? 아마 많은 분들이 새로운 드라이버가 업데이트 될때마다 드라이버를 직접 삭제하실 텐데요. 몇몇 드라이버들은 '프로그램 추..

서버가 극히 불안합니다..ㅡㅜ [내부링크]

현재 제가 얹혀있는 Mizc가 Korserve로 옮겨가면서 서버가 굉장히 불안한 상태입니다. 포스팅 했던 것이 뒤로 돌려지거나 방문자 숫자가 뒤죽박죽이 되거나.. 하는 일도 계속되고 있으며.. 블로그에 접속 자체가..

최초의 True HDMI-HDCP 지원 ATi 그래픽 카드 소식 [내부링크]

얼마전 ATi와 nVIDIA가 차세대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인 HDMI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으면서도 지원하는 것처럼 광고했다고 해서 인터넷이 조금 시끄러웠습니다. 물론 이때이 핵심은 칩셋 자체에서는 HDMI를 위한 준..

Matrox의 첫번째 Remote Graphics Units.. Extio F1400 [내부링크]

Matrox의 신규 아이템(?).. Extio F1400 역시나 Matrox는 그래픽 업계의 이단아 같습니다. 아직 2D 시장에 더 주력하면서 여전히 매트록스의 이름만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매니아도 보유하고 있지만.. 특히 그들이..

블로그 방문자 40,000 Hits 달성..!! [내부링크]

대단히 유치한 제목이죠..-_- 뭐랄까 신문 기사의 느낌이 물씬 나지 않나요? 2006년 2월 23일 오후 3시 34분 경을 기해 방문자가 40,000을 넘었네요. 아.. 이 매번 방문자 10,000씩 늘어난 것을 꼬박 꼬박 포스팅..

Google과 MS가 위성 사진으로 찾아준 우리집.. [내부링크]

sukhyun님의 블로그에서 Google Earth를 Flash로 구현한 사이트를 발견하고 호기심에 '우리집~'을 찾아보게 됐다. 사실 찾는 건 나고 확대, 축소. 거기에 드래그로 우리집 찾기 같은건 온전히 내 몫이었지만.. 아..

난 블로깅 중에 화가 별로 안난다..-_-; [내부링크]

아크몬드님께 갑자기 숙제를 받은 기분으로 작성하는 포스트.. "블로깅 중에 정말 화나는 경우?" 바톤을 받지 않으시겠습니까? ^^ 형식은 제한이 없습니다. http://archmond.blogspot.com/2006/02/blog-post_22.ht..

V530을 떠나보내게 되었네요. [내부링크]

결국 코닥을 떠나 보내게 되었답니다. -_- 잘 가~~ 좋은 주인 만나거라.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요 녀석은 체험단으로 리뷰를 하면서 잠깐 만났던 녀석이죠. 대략 1개월 보름 정도 되었을까요. 제가 사용한지.....

포털블로그로 옮긴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내부링크]

포털 블로그로 아무래도 옮겨가야 할까봐요.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계정이 좀 불안하네요. 정말 그간 잘 써왔는데... 대략 3월 초 이전에 포털쪽 블로그로 이동할까 합니다. 물론 설치형이 더 자유로운 부분도 있고..

그라나도 에스파다 체험관 탐방기(?) [내부링크]

최근 즐기고 있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CGV에 방문한 김에 살짝.. IMC게임즈의 그라나도 에스파다... 최근 게임의 트랜드인지 이 게임도 극장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홍보 부스를 마련해놓고 있더군요...

XBOX 360 프리런치 행사.. (2) [내부링크]

자.. 지난 포스트에 이어 두번째 글입니다. XBOX 360 프리 런치.. 이제는 용산CGV 4관으로 자리를 옮겨볼까요. 저녁 7시 50분을 기점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이 4관으로 들어서기 시작했죠. 대형 스크린에 비춰..

XBOX 360 프리런치 행사.. (1) [내부링크]

이번주 금요일... 즉 2006년 2월 24일에 국내에도 XBOX 360이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하게 되죠. 그와 관련해서 세티즌과 디씨인사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한 프리런치 행사였으며 XBOX 360 체험과 브리핑. 그리고 영..

미야자키 하야오의 꿈을 엿본.. Porco Rosso (붉은 돼지) [내부링크]

이 영화는 비행정 시대에 지중해를 무대로 명예와 여인과 돈을 걸고 하늘의 해적과 싸워 "빨간 돼지"라 일컬어진 한 마리의 돼지의 이야기다. 1992년 작품인 Porco Rosso.. 미야자키 하야오의 붉은 돼지를 어제 서..

Webma로 Neffy 안깔고 게임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부제는 병적으로 Active X를 피하는 나.. 정도라고 해둘까요.. 사실 대한민국에서 인터넷으로 뭔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꼭 Active X라는 녀석을 사용해야죠. 은행, 음악듣기 등등.. 심지어 최근에는 게임 설치파..

카레는 있는데 밥이 없을때.... 카레라면.. [내부링크]

-_- 나름 평범한 요리지만.. 한번 글을 올려보네요. 저는 카레라는 요리를 무척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뭐 일본식 카레나 인도식 카레를 챙겨먹는다거나 카레 전문점을 찾는 정도는 물론..!! 아니죠. 그저 3..

내 블로그를 찾아주는 검색사이트 순위.. [내부링크]

짬을 내어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뭘 정리했냐구요. 제 블로그의 리퍼러 순위를 참고해서 각 검색엔진에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들어왔는지를 통계를 내 보았답니다. 통계는..-_- 태터가 내준거지요. 전 정리만 한거..

오페라 브라우저 NDS까지 세력권 넓히다. [내부링크]

오페라가 그 영역권을 더 확장했군요. 이미 오페라는 다양한 OS와 환경에서 서비스중이죠. 특히 모바일 시장등 타 업체가 적극적으로 뛰어들지 않았던 분야에서 브라우저들을 출시함으로서 작지만 강한 그들만의..

PSP 2.. 시동 걸리나 보군요. [내부링크]

아직 베일에 쌓여있는 녀석.. 소니의 PSP의 후속판인 PSP 2의 소식이 조금씩 표면화되는것 같네요. 뉴스를 확인하다 보니 이런 소식이 있더군요. 소니 PSP 2 `HDD 탑재설` 모락모락이라는 제목의 기사였습니다. 오..

한참 재밌게 보고 있는.. CSI:NY [내부링크]

CSI:NY.. 의 타이틀 아직 국내 공중파를 통해서는 소개된 적이 없는 외화시리즈죠. 케이블을 통해선 이미 많은 분들이 보신 작품이긴 하지만... 최근 CSI:NY (CSI 뉴욕)을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익히 잘 알고 계..

Google이 당신의 하드디스크를 복사하고 있답니다. [내부링크]

Google Desktop 관련 기사 일부.. Google이 새로 발표한 Google Desktop 관련 기사가 있어 살짝 소개하고 지나가려구요. 데스크탑 프로그램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그리 좋은 소식이 아닙니다만... Google의 새로운..

iriver가 또 다른 녀석도 준비중이었군요.. V10.. [내부링크]

오늘도 여기저기 서핑을 하다가 재미난 걸 발견했네요. 지난 CES 2006 직전 iriver는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WiBro용 게임기 G10의 이미지를 언론에 흘립니다. 이후 다양한 의견들이 올라왔었죠. 그만큼 Iriver의..

발렌타인 데이... 지름(?) [내부링크]

1/2파운드 짜리 초콜릿... 크다. 캔디 등 단 음식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끔 먹는 초콜릿은 좋아하는 나. 아무도 반겨주는 이없는 -_- 발렌타인을 맞아 슬픈.. 지름을 해버렸다. 어쩌다 들어선 편의점...

퀴즈 대한민국 필기시험에 가야 하는데.... [내부링크]

자주 들어가진 않지만..-_- 엠파스 메일을 오랜만에 확인했더니.. 퀴즈 대한민국에서 필기시험 보러 오라는 편지가 와있더군요. 현재 KBS와 엠파스가 퀴즈 대한민국의 온라인 예심을 하고 있죠. 얼마전 그 온라인..

MS와 Norton의 스파이웨어 공방..? [내부링크]

관련 기사 이미지.. 아침에 재미난(?) 기사를 보게됐네요. MS의 안티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이 Norton의 안티 바이러스 제품을 정상적으로 이용치 못하게 한다는 내용의 기사였죠. 기사 내용의 요약은 대략 이렇습니..

저스트 라이크 헤븐(Just Like Heaven)과 테리 시아보 [내부링크]

리즈 위더스푼, 마크 러팔러 주연의 Just Like Heaven 오랜만에 본 사랑 영화였습니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그리 자주 챙겨보는 편이 아니라서 개봉후에도 조용히 넘겨버린 영화였는데.. 저와는 아무 상관없는..

께매 선물 도착..@@ [내부링크]

게임빌 매니아인 '께매'가 된지 어언 두달여의 시간이 흐르고 있네요... 그사이 2월 사보를 얼마전에 받았는데 오늘은 께매 기념품이 도착했네요. 께매는 게임빌 매니아의 약자로 아시는 분은 아실만한 모바일 게..

블로거 간담회 이후..-_- (기념품편..) [내부링크]

지난번에 남긴 짧은 후기에 기념으로 받아온 녀석들을 소개하긴 했죠. 다만 사진을 안보여드린 것 같아서..-_-; 초 간단으로 몇장 찍어봤습니다. 블로거 간담회가 끝날때 전달받은 이 기념품 패키지는 크게 2개 종..

키즈@Music - 2월 12일자 방송 [내부링크]

오늘 방송도 무사히 끝났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뵌 지석님과 엘다님까지 함께 한 시간이었네요. 세이클럽 쪽지에 무슨 문제가 있나봅니다. -_- 지석님이 그간 10통도 넘게 문자를 보내셨다고 하지만 전 받은 적..

Windows Live Messenger 8.0.0562 Beta [내부링크]

MS가 새 버전으로 준비중인 Windows Live Messenger의 새로운 베타버전이 얼마전 출현했는데요.. 기존의 베타버전에서 꽤 많은 부분이 수정된 상태입니다. 내부적인 수정보다 디자인 적인 수정만 눈에 띄어서 좀..

일일 트래픽 초과... -_-;; [내부링크]

어제 그러니까 토요일 밤 8시 좀 넘어서부터 -_- 요렇게 트래픽 제한이.. 흠... 미스테릭하네요. 그다지 트래픽이 많이 나올만한 블로그도 아닌것 같은데... 또 그다지 방문자가 많았던 것도 아니구요. 일 트래픽..

음지의 겨울.... [내부링크]

무척이나 을씨년스러운 겨울나무.. 이미 눈이 서울을 지나간지는 며칠 지났지만... 아직 그늘진 곳에는 눈이 남아있군요. 사박 사박.. 이미 눈은 적당히 얼어있네요. 올 겨울도 입춘을 지나 봄으로 달려가고 있..

네이버 블로거 간담회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어쩌다보니 집에까지 가지고 온 이름표네요. 그렇습니다. 이 이름표를 달고 오늘 저녁 6시부터 거의 10시까지 네이버 블로거 간담회에 참석했었습니다. 지금도 어떻게 초대된 것인지는 의문이지만, 저녁 6시가 조..

Live.com과 Google.com.. 어딜 선택하시겠어요? [내부링크]

Google의 개인화된 홈.. 한글화가 이뤄진 상태입니다. Google의 한국 사이트를 이용해보셨다면 이미 개인화된 홈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셨나요? 달랑 검색창만 있는 클래식 홈과는 달리 이곳은 말 그대로 개인..

일단은 태터툴즈 Classic 1.0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내부링크]

태터툴스 1.0과 함께 리뉴얼한 태터툴스 공식 사이트 태터툴즈가 또 한발짝 나아가는 군요. 태터툴즈 1.0과 태터툴즈 Classic 1.0을 동시에 발표했습니다. 각 버전별 차이점은 공식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

항생제와 함께 항균제품도 경계해야 하는것 아닐까? [내부링크]

항생제 오남용과 관련해서 어제 각 병원별 항생제 처방률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로써 좀 더 많이 항생제를 투여한 병의원들과 그렇지 않는 병의원들이 구별되게 되었는데요. 물론 의료계에선 병원의 사정이 다 다르..

그라나도 에스파다 - 간신히 접속.. [내부링크]

스트레스 테스트 시작 이후 극심한 스트레스를 안기던 그라나도 에스파다.. 살짝 맛보기는 성공했습니다. 일단 접속후에는 비교적 안정적이더군요. 가문을 만들어보세..~~ 저는 아이보리 서버의 위닝라이츠라는..

진정한 Stress 테스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내부링크]

오늘 스트레스 테스트를 시작한 IMC게임즈의 그라나도 에스파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등으로 스타 개발자로 우뚝섰던 김학규가 이끄는 IMC게임즈의 신작..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오픈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프리오픈..

네이버에 등록완료..!!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날아온 등록 안내 메일 제 블로그도 네이버의 카테고리에 등록이 되었네요. 네이버 만이 아니고 거의 모든 포털이 일반 등록에는 한참의 시간이 걸리죠. 몇개 포털에 다 등록을 요청했는데..-_- 어떤..

키즈@Music - 2월 5일자 방송 [내부링크]

참.. 오랜만의 방송이네요. 대충 마지막 방송이 작년 11월이었으니 대략 3개월 만의 방송인 것 같네요. 후아~ 그 사이에 뭐 했냐구요. -_-; 별거 없었답니다. 그렇지만 방송은 고스란히 쉬었던 거죠. 좀 열심히 할..

자축..^^ 30,000 Hit..!! [내부링크]

감격(?)의 3000 Hit..!! 아이 좋아~ (텔레토비 느낌) 거의 매달 10,000씩 숫자를 더해가고 있는 것 같네요. 그다지 쓸만한 글을 남기지 못하고 있다는 부끄러움 보다는 마냥 좋은 걸로 보아 역시나 아직 어리기만..

-_- 조리예는 조리예일뿐~~~ 생우동 [내부링크]

스페셜이라면 스페셜이랄까요. 인스턴트 라면은 종종 끓여먹지만 사실 생우동 등의 제품은 가격 등의 문제로 자주 사서 끓여먹지는 못했죠. -_- 사실 좀 비싼 느낌이잖아요. 아무튼 그런 제게 어찌어찌해서 생우동..

[V530 리뷰] 좀 더 깊숙히 살펴볼까요? 프린터 독 시리즈 3 [내부링크]

디카가 함체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프린터 독 3 V530 체험행사의 핵심이 찍은 것을 뽑는.. 그리고 지인들과 나누는 '찍고뽑고체험단'이죠. 그렇기에 디카인 V530 만큼이나 중요한 녀석이 바로 가정에서도 바로 인..

용천기.. -_-; 무협은 역시 달라... [내부링크]

손오공이 퍼블리싱하는 게임 중 샤이아라는 녀석이 있죠. 이 판타지 MMORPG의 개발사는 소노브이. 이번에 살짝 맛보고 있는 용천기도 그들.. 소노브이의 작품입니다. 안휘서버에 거주하는 제 캐릭터죠.. 이름은..

멋지네요.. 4색 조화.. 캐논 변주곡... e편한세상 CF [내부링크]

또 하나의 흥미로운 광고를 발견했네요. 인터넷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광고를 제작한다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런 광고죠. 삼성의 애니클럽을 비롯한 무비형 광고와는 또 다른..^^ e-편한세상의 극장용 광고랍니..

게임빌 사보 도착..@@ [내부링크]

게임빌이라는 업체 알고 계신가요? 어쩌면 게임빌의 게임은 즐기고 계시면서 게임빌이라는 업체 자체는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네요. 게임빌이 휴대폰에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는 업체이기 때문이죠...

Why? 네이버... [내부링크]

그제... 였던가요~. 제 G메일로 묘한 편지가 도착했더군요. 아니.. 사실 묘할건 없죠. 목적이 분명한 편지였으니까요. 그 메일의 일부랍니다..@_@; (내용이 궁금하셨죠?) 내용은 블로거 간담회가 있으니 참여가능..

명절엔 빠지지 않는다지만.... [내부링크]

명절이면 빠지지 않는 것이라면 뭐가 있을까요? 고향, 부모님, 친척들.. 뭐 이런것 긍정적인 것 말고도... 비교적 부정적인 이미지의 '고스톱'이라는 것도 있죠. 많은 분들이 즐기시는 게임이지만 과도한 고스톱은..

안녕~~ 익산.. 추석에 다시 보자. [내부링크]

고향역입니다..^^; 무슨 흘러간 노래 제목같네요. 익산역은 꽤나 파란만장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역이죠. 70년대 말에 있었던 익산역 폭발사건부터가 그랬구요. 물론 당시의 폭발사건은 대단히 큰 피해를 줬지만..

고향가는 길... 달려라.. 철마야~~ [내부링크]

올해 설은 주말에 걸쳐있어서 그런지 무척 짧은 느낌이었죠. 뭐 짧았다고 해도 고향에는 잘 다녀왔지만요. 제 고향은 익산이랍니다. 예전에 이리라고 불리웠던 고장으로 익산군과의 통합 이후 익산시로 재탄생했지..

태터툴스 1.0으로의 이전은..ㅡㅜ 눈물을 머금고.... [내부링크]

태터툴스 1.0 블로그... 의 일부..^^ 보류해야 할 것 같네요. 태터툴스 1.0으로의 이전은요. 1월 31일 공개한다는 공지를 이미 확인해둔 터라 그간 자주 확인하곤 했었죠. 남들보다 빨리 새로운 걸 사용해보는 걸..

맛나보이는 새해선물 한과 세트~~ [내부링크]

이번 설에 선물로 들어온 한과세트랍니다. 뭔가 먹음직스러운 한과죠. 사실 설에 이런 한과세트를 선물로 많이들 주고 받으시는 걸로 알고 있지만.. 저희집에는 선물로 들어온 적이 없었네요. 모처럼 들어온 한과..

Windows Live Messenger Beta 서비스 초대해드려요.. [내부링크]

@_@ 요런 기능들 먼저 맛보고 싶으신가요? 저도 Windows Live Messenger 베타에 돌입한지 이틀 정도가 지나니 초대할 수 있는 인원이 생기네요. 물론..-_-^ 초대인원은 많이~~~ 적습니다. 딱 5명이더라구요. 그중..

2배로 진한 녹차 만들기... 별거 아니랍니다. [내부링크]

녹차들 많이 드시죠? 몸에도 좋다고 하고 텁텁한 입맛을 깨끗이 해주기도 하고... 살짝이지만 입냄새도 제거해줄지 모르잖아요. 뭐 더 자세한 녹차의 효능은 인터넷을 뒤져보시구요.(-_- 무책임) 간단히 2배의 녹..

명탐정 코난 극장판 8, 9기... [내부링크]

명탐정 코난. 무척이나 긴 만화죠. 이미 500회 이상 연재되었다더군요. 애니메이션으로도 착착 제작되고 있고 방학 때는 극장판으로도 꽤 많은 수익을 내는 작품이라죠. 만화책으로는 거의 다 본 것 같고 TV용 애..

Friends와는 또 다른... Joey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했던.. Friends 종영 이후 심심했던 제게 내린 뒤늦은 단비네요. 프렌즈의 스핀오프.. Joey의 타이틀입니다. -_-^ 사실 Friends 종영 즈음에 Spinoff 시리즈 'Joey'의 소식을 듣긴 했었죠...

시사회..? 후기... 해리포터와 불의 잔.. [내부링크]

-_-^ 무척이나 뜬금없는 시사회에 다녀왔답니다. 왜 뜬금이 없을까요... 그 이유는.. 보고온 영화가 이미 개봉작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시사회라는 이름을 붙인것 같은데 이미 개봉한지 한달..

Windows Live Messenger 8.0 맛보기 [내부링크]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의 일반 화면과 탭 서비스시 화면입니다. 매니안에서 차상현님의 도움으로 Windows Live Messenger 테스트에 참여하게 되었네요. Windows Live Messenger의 베타서비스도 G메일과 유사한 방..

[V530 리뷰] 좀 더 깊숙히 살펴보세~~ V530 [내부링크]

컴팩트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실버톤의 바디~ 어느새 손에서 V530을 가지고 논 것도 일주일이 넘어가는 것 같네요. 좀 더 시간이 가기전에 자세히 사진을 찍어놔야 겠다는 생각에 오늘은 짬을 내어 몇 컷..

나는야.. 오른쪽 두뇌 인간..!? [내부링크]

블로그 방황중 마빈님의 블로그에서 '당신의 창의성 지수는?' 이라는 포스트를 발견했답니다. -_-^ 왠지 이런 테스트는 해보는 경향이 있는지라 저도 도전해봤죠. 혹 저처럼 왠지 블로그에서 무슨 무슨 테스트란게..

웹젠의 와신상담.. SUN.. [내부링크]

뮤 이후 웹젠을 구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오늘 프리오픈을 개시한 SUN(Soul of the Ultimate Nation) 외에도 헉슬리, 위키, APB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죠. 그중 오늘 오후 4시부터 프..

세계의 나라별 IQ... 정말...? [내부링크]

세계 185 개국의 IQ라는군요. 웹서핑중 각 나라별 IQ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게 이런 글들이 출처가 모호한 경우가 많아 왠일인지 뒤져보고 싶어졌습니다.-_-;; 그래서 열심히 뒤져보니 백리향님의 블로그에서..

움파 움파... 찰리와 초콜릿 공장(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내부링크]

찰리와 초콜릿 공장... 2005년 조니 뎁과 팀 버튼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던 영화였죠. 그렇지만... 제겐..-_-^ 어린시절 봤던 오리지널(?)로 예상되는 작품이 더 기억에 남네요. ... 라고 하기엔 좀 무리가 있을..

"톳" 드셔 보셨어요? [내부링크]

톳이라는 해조류를 아시나요? 우리나라 남해안과 서해안에서 자라는 해조류죠. 아마 한 두번은 드셔보셨을거에요. 간혹 식당에서 반찬으로 나오기도 하거든요. -_-^ 모처럼 어제 집에서 톳요리를 해먹었답니다. 요..

나랑 같은 해에 태어난 맥주.... [내부링크]

-_-;; 전 술을 그다지 즐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남들처럼 집안에 술을 모아둔다거나.. 손님용 주류를 비치해놓는다거나 하지 않는 편입니다.(집을 찾는 손님이 없다는게 더 맞는 이야기일지도..) 그러던 중 집에..

이대역... 그리고... [내부링크]

지하로 내려가는 길은 언제나... 이대역.. -_-^ 자주 가는 곳도 아니고 평소라면 그저 지나치는 한 역이었을 뿐이지만.. 일단 사진으로 담고보니 자꾸 블로그에 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부 공사가 한창..

NC의 신병기.. City of Hero [내부링크]

시티 오브 히어로의 로그인 화면입니다. NC가 2006년을 열면서 터트린 새로운 MMORPG죠. 이녀석도 길드워와 마찬가지로 국내 개발진에 의해 개발된 것은 아닙니다. 그런 이유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유료서비..

오랜만의 스타벅스 방문... [내부링크]

꽤 잘나왔죠...^^; 잘 아시는 스타벅스 로고입니다. V530에는 손떨림 보정기능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캐녹스 V4에 비하면 그 떨림이 한결 덜하네요. V4로는 아무리 신경을 써도 -_- 태생적 손떨..

프레시지옹과 밥먹다. (그뿐..?) [내부링크]

추운 저녁에 먹기에 안성맞춤이죠... 삼겹살 어제 저녁... 이대역까지 전진을 만나러 갔었지요. -_-;; 그 녀석의 필명(?)이 프레시지옹이기에 뭐 제목엔 프레시지옹이라고 적긴 했는데 어떤 명칭이 더 나을지.....

[V530 리뷰] 프린터 독 3로 사진 인화하기~ 2부 [내부링크]

프린터 독으로 사진 인화하기 2부.. 자.. 진짜 프린터 독으로 인화하기 편입니다. 작업 동영상도 나름대로 준비했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프린터 독의 세계에 빠져봅시다~~ 전편의 마지막 사진이었습니다. 독 인서..

[V530 리뷰] 프린터 독 3로 사진 인화하기~ 1부 [내부링크]

자.. 오늘 드디어 프린터 독으로 첫 인화를 해봤습니다. 아는 동생에게 사진을 출력해줘야 했거든요. 그래서 설명서까지 찬찬히 봐가면서 프린터 독으로 인화를 시도해봤습니다. 저와 함께 그 짧은 여정을 해주시..

하울의 움직이는 성... 당첨...!! [내부링크]

홀연히 배달된 소포 하나...!! 아침 일찍 전화가 오더군요. 소포 하나가 왔으니 배달할거라고 정확한 주소를 확인하더라구요. 그런데 딱히 어디서 소포가 올 곳이 없었기에 이상하다라고만 생각하고 있었죠. 그리..

[V530 리뷰] Kodak EasyShare 소프트웨어 맛보기 [내부링크]

어제 시디에 있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새로운 버전이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한 후 등록과정을 거쳐 새로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용량은 600K 정도로 작더군요. 설치를 시작하면 직접 나머지 파일들..

따뜻한 애니.. Pooh's Heffalump Movie.. [내부링크]

곰돌이 푸우의 올해 나이는 얼마나 됐을까요? 2005년 그는 자그마치 80세의 나이를 먹었으니 올해는 81세가 되는군요. 여전히 나사가 하나는 빠진 것 같은 세상 좋은 얼굴을 하고 있는 그이지만.. 여전희 그의 행..

[V530 리뷰] 코닥 V530.. 사이트에 고객 등록을 해보자...!! [내부링크]

열심히 프로그램 설치법을 올려놨으나... 설치 후 살펴보니 시디에 설치되어 있는 버전은 한참이나 구버전이더군요... 이런 낭패..-_-;; 그래서 신버전을 설치하기 위한 전제조건! 고객 등록을 해보고자 합니다...

[V530 리뷰] 코닥 V530 - EasyShare 프로그램 설치하기 [내부링크]

자.. 일단 사진을 디카가 있다면 찍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그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거나 출력하는 일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코닥의 V530안에 들어있는 EasyShare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기로 할까요. EasyShare..

스킨도 뚝딱뚝딱... It's Kodak Style.. [내부링크]

음. 둘째날. 오늘은 본격적으로 이것저것 찍어볼까도 생각했지만.. 아직은 좀 더 자세히 설명서를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일단은 살짝 건드리는 정도다. 그리고 뭐랄까. 좀 더 결연한 의지를 다지는 뜻에서...^^;..

또 놓쳤군...ㅡㅜ 20,000 Hit...! [내부링크]

아..-_- 2만번째를 놓치지 않고 찍으려 했건만... 에효. 어제 새벽까지 20,000 Hit 샷을 찍으려고 기다렸는데 잠깐 다른 걸 하는새 놓치고 말았다. 이 방문자 숫자라는 것이 블로그 생활에서 날 일희일비하게 만..

[V530 리뷰] 손안에 착 감기는 컴팩트디카 코닥V530 [내부링크]

새로 영입된 녀석이죠. 첫 컴팩트 디카 코닥 V530 어찌어찌해서 '찍고 뽑고 체험단'에 참여하게 되어 코닥 홈 프린팅 시스템을 통채로 들여왔습니다. 일단은 첫날인 만큼 제가 가지고 있는 케녹스 V4가 대활약을..

아이디어가 괜찮은 광고 한편... KTF 지상파DMB [내부링크]

최근 TV에서 가끔 보게되는 요 광고. KTF의 지상파 DMB관련 광고다. 2006년 초부터 KTF와 LGT에서 조심스럽게 서비스중인 지상파 DMB. 무료 서비스인지라 살짝 매력이 있긴 한데... 아무튼 이 광고에 담긴 작은 아..

스타벅스에 가지는 몇가지 상념... [내부링크]

익숙한 스타벅스의 로고가 담긴 컵.. [출처:구글 이미지 검색] 스타벅스는 뭐랄까... 나와는 동떨어진 세계였다. 서울에 올라온 2003년의 겨울 이전까지 거의 27년을 고스란히 익산에서 보냈기에 스타벅스 등의..

가장 쉽게 Mac 맛보기...!! FlyakiteOSX 3.0 [내부링크]

손자병법의 군쟁편에 이런 말이 나온다지. "적을 속이려면 아군부터 먼저 속여라." 그것과 일맥한다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윈도우XP를 쓰면서 테마라는 걸 적용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윈도우 이외의 운영체제를..

참여하려니..-_- 걱정스럽네... [내부링크]

이것이 문제의 체험단 행사... 다시 우울한 일상 모드에 돌입한 내게 손을 내밀어 준 이가 있다. 아마 그의 친구가 이 일을 담당하고 있는 것 같은데 코닥에서 주최하는 체험단 이벤트에 참여해보지 않겠느냐는..

당신의 집중력도 9초일까나... [내부링크]

인간이 최대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대략 한시간이 조금 안된다고 들었다. 그래서 학창시절의 수업시간은 대게 50분 정도였던 것이라지만... -_- 실제 그 50분 내내 집중하긴 정말 어렵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다..

Zera 스트레스 테스트 첫날.. [내부링크]

2005년을 캐주얼 게임 '카트라이더'의 한해로 만들었던 넥슨이 경쟁업체들과 한번 제대로 붙어보겠다고 만들고 있는 MMORPG가 있죠. 아실만한 분들은 알고 계실 'Zera'가 그것입니다. 1월 13~14일, 그리고 20~21일..

닭날개의 진실....을 왜 모르는가...!! [내부링크]

어젠 오랜만에 전직장의 동료들과 술잔을 기울였다. 그런데 아주 사소한 이야기로 논쟁아닌 논쟁의 불이 붙었다. 닭날개에 대한 속설 아닌 속설이 그 화두. "닭 날개를 먹으면 바람이 난다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애플 아이팟. 그 끝은 어디까지 일까? [내부링크]

애플이 아이팟이라는 단일 브랜드의 제품으로 전세계 MP3 시장을 좌우한지 어느새 한참의 시간이 흘렀다. 한국등 특별한 몇개국을 제외하면 전세계 점유율에서 막강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이 녀석들. 2005년 최고..

요새 몸값이 오르락 내리락한다면서... 1 달러 [내부링크]

요즘 달러값이 출렁인다더군요. 직접 환차손을 우려해야 하는 업종에서 일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외여행이나 수입품을 사재기하는 타입도 아니기에 어쩌면 남의 일처럼 생각하고 있었는데 매일같이 경제뉴스..

답답한 기다림중... 우울모드.. [내부링크]

일주일이라고 했다... 일주일.... 지난 4일이었으니까.. 일주일은 이미 지나버렸다. 또 한곳에서도 오늘이라고 했다. 그런데 역시 소식이 없다. 기다림은 사람을 정말이지 힘빠지게 만드는 일인 것 같다. 더욱이..

The Future is Wild... 어쩌면 미래엔... [내부링크]

어쩌면 2억년 후에 지구를 날아다닐 바다새고기 호~~ 오랜만에 참신한 다큐멘터리 한편 봤네요. 작품명은 "미래동물 대탐험"이었습니다. 아마 이미 많은 분들이 보셨겠죠. 디스커버리 채널 등에서 보셨을거 같은..

부지런 혹은 게으른 WOW 일상 [내부링크]

다시 시작한 W.O.W. 그렇지만 그다지 열심히 플레이하고 있지는 못하다. 당연하게도 이것저것 시간을 뺏기는 일이 많은 지라 레벨업의 속도도 WOW월드의 여행도 그 속도가 떨어진 상태다. 다들 열심히 렙업하는거..

네이버도 위젯 서비스 준비중... Naver Desktop [내부링크]

네이버 데스크톱의 베타테스트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설치해서 사용해봤는데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Naver Widget이더군요. 네이버 데스크톱의..-_- 대략적인 모습 아직까지는 서비스가 네이버에..

그들의 형제관계에 대해...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The Chronicles of Narnia : The Lion, the Witch & the Wardrobe) [내부링크]

2005년의 끝을 장식했던 또 한편의 대작. 나니아 연대기를 봤다. 뭐 뒤늦었다면 뒤늦었지만 꼭 개봉관에 가서 영화를 챙겨보는 편은 어차피 못되기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다. 오히려 약간 뒤에 영화를 보면..

Sweet Sorrow - 드라이브 에 꽂히다! [내부링크]

요즘은 이곳에 소위 꽂힌 노래들만 소개하는 것 같다. 다시금 음악방송을 시작해야 할텐데... 일단 그런 마음은 뒤로하고 최근 꽂힌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실까~ 어제 종영한 MBC의 드라마가 있다. 2005..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1965년이라... 내가 태어나기 13년 전인가. 오래되고 또 오래된 작품이구나. 갑자기 무슨 생각이 들었는지 스누피가 등장하는 찰리 브라운의 예전 작품을 보게 됐다. A Charlie Brown Christmas. 클래식하지만 크..

야심차게 욕먹고 퇴출된...-_- 파란의 서비스 [내부링크]

누리꾼의 비난속에 문 닫는 파란의 nimiral 서비스 결국 서비스를 내리는 군요. 사실 전 언제부터 이런 서비스가 시작된 건지는 몰랐답니다. 우연히 블로그를 둘러보다가 이런 서비스가 시작됐단 걸 알게됐죠. [..

아이팟 확~~ 팔아버려...! [내부링크]

요녀석의 정체가 바로 기다리던 Apple IPod mini 지난번에 포스팅했었던 아크로드 이벤트 상품이 도착했다. -_- 겉면에 IPod mini 실버 4G라는 짤막한 설명을 곁들인체 안은 아직 뜯어보지 않았다. 왜냐구? 정말..

임재범의 새앨범 Live & Life 안에는... [내부링크]

-_-;; 내 이름있다. 의미심장하지 않은가. 내 이름이 앨범에 실리다니 동명이인 이런거 절대 아니다. 진짜 내 이름을 박아 넣은 것이다. Special Thanks 안에... 어제 이전 회사에 경력증명서를 떼러 갔었다.오..

사랑 or 스톡홀름 컴플렉스?? 킹콩(King Kong) [내부링크]

2005년을 마무리 짓는 헐리웃의 대작영화 킹콩을 드디어 챙겨봤다. 1933년의 원작을 기억할 만큼 나이가 들진 않았지만, 그래도 보면서 '아. 이건 본 거 같다' 싶은 장면들이 무척이나 많은 영화였다.(리메이크..

다시 시작한 WOW. 외롭다... 외로워... [내부링크]

다시 시작한 WOW.. 무려 2시간을 다운 받아서 설치... -_-;; 아~~ 외롭다. 외로워. 온라인이건 오프라인이건 마찬가지군. 최근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다시 시작했다. 오픈베타 이후 그 플레이시간..

iriver의 WiBro 게임기 G10이 공개됐군요. [내부링크]

iriver가 KT와 함께 WiBro 게임기를 출시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본격적으로 시제품이 나온 모양이네요. 2006년 CES에서 공개될 녀석의 외관이라고 합니다. 화면속 넥슨의 카트라이더 이미지가 나오긴 하지만..

어느 오후의 사치... Milk Coffee [내부링크]

그다지 특별할 건 없지만 더 없이 맛난 커피 한잔 거의 매일 같이 마시는 음료아닌 음료. Coffee. 커피가 얼마나 안좋다는 둥 얼마나 좋다는 둥을 떠나서 커피를 너무나 좋아하시던 엄마의 영향으로 시작된 나의..

새로운 마음을 새 부대(?)에 담아 보실까... [내부링크]

사실 블로그는 Web + Log의 합성어인 만큼 뭔가 내 이야기를 타인에게 혹은 나 자신을 위해 기록하기 위한 툴로 활용하는데 만족하고 있었다. 그래서 신변잡기나 관심거리 등을 기록해두는 일기장 비슷한 역활을..

2005년 결산... 라디오키즈@LifeLog [내부링크]

올 한해의 제 블로깅의 써머리입니다. 하~~ 돌아보면 그다지 길지 않은 시간이었답니다. 처음 블로그를 만들었던건 ZOG로 했었죠. 그러던 어느날 운명처럼(?) 태터툴즈를 만나고 지금의 블로그가 만들어졌네요...

2005년의 마지막 알뜰~ 지름...!!! [내부링크]

소위 말하는 지르다라는 표현을 좋아하는 건 아닙니다. 좋아하느냐 안하느냐의 문제는 아니지만, 실제 뭔가를 적극적으로 구입하는 편이 아니라서 일까요? 어쨋든 이번에 지른 녀석은 나름대로는 잘 빠졌다고 생각..

역시 스필버그... 우주 전쟁(War of the Worlds) [내부링크]

-_- 정말 힘겨운 보스톤 여행길(?)에 나선 부녀 수많은 미디어를 통해 접하는 많은 사람들은 그냥 스쳐지나가거나 내 마음에 점하나를 찍고 가버리거나 하지만, 스필버그라는 이름은 내겐 아직도 절대적인 맹신의..

-_- 코네티컷에 가고팠다~ Madagascar [내부링크]

날아라~~~ 마티의 꿈이여~ 마다가스카를 뒤늦게 봤네요. 뭐랄까 한마디로 -_-^ 약합니다. 소품의 느낌이 많이나는 단조로운 이야기 구성 때문일까요? 캐릭터들의 개인기나 특징은 분명한데 이야기는 평의하군요...

유니텍 A/S 정말 최악이군요..-_- [내부링크]

정말 어처구니 없네요. Unitech의 A/S가 문제라는 이야기는 정말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었죠. 그렇지만 그새 유니텍의 ATi 9550 기반 카드인 인피니티를 사용해오면서 그다지 큰 문제가 없었기에 그런 이야기들..

NC에서 날아온 또 다른... 선물(?) [내부링크]

빤짝이는..-_- 봉지에 담겨서 경품(?) 도착 이번 것도 -_- 설문조사 이벤트의 결과였답니다. 그런데 막상 까보니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안에 뭐가 들어 있는지 한번 보실래요. 요런게 덩그머니 들어있더..

올해 가기전에 必히 챙겨먹었습니다... [내부링크]

문제의 어제 지른 그것~!! 입니다. 어제 올렸어야 하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평소 이런거 잘 안사먹는데 왠일인지 지난 주말부터 심하게 땡기더라구요. SKT를 2년 가까이 써오면서도 딱히 이런 행사에 참여..

N모사에 면접보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오랜만의(?) 면접이네요. 오전에 선릉역까지 면접보러 갔다왔답니다. 이름만 슬쩍대면 웬만한 사람은~~~ 다~~ 아는 그 회사였죠. 결과가 좋아야 할텐데... 지하 1층 휴게소 풍경. [출처:쏘옹님의 네이버블로그] -..

2G...ㅎㅎ 30G 메일 초대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처음 구글이 1G용량의 GMAIL을 서비스했을때 파란을 일으켰었습니다. 구글의 서비스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엄청난 주목을 받은 것도 있지만,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1G의 용량 제공과 텍스트 배너외에 별도의 광고가..

나를 울고 웃게 만들었던... Friends [내부링크]

챈들러, 피비, 로스, 모니카, 조이, 그리고.. 레이첼 [출처:분이님의 네이버블로그] -_-^ 제목에 나를 울렸다라고 쓰긴 했지만 실제로 프렌즈를 보면서 울어본 기억은 거의 없었던 거 같은데... 혹시 언젠가 울었..

기동전사 건담 Seed 시리즈를 바라보며... 끌적이다 [내부링크]

난 건담의 연대기를 모두 외운다거나 메카닉의 디자이너 혹은 시나리오 작가의 이름을 줄줄꾀는 헤비 마니아는 못된다. 그런만큼 꼼꼼히 찾아본 건담 시리즈도 없었다. 몇몇 짧은 OVA를 봤거나 전해들은 건담의 이..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로봇의 일상.. Robots [내부링크]

최근 미 메이저 제작사를 중심으로한 3D 애니메이션 바람은 매년 여름 시즌을 기해 전세계의 극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올해만 해도 여러작품이 국내에서 개봉됐죠. 크게 흥행에 성공한 작품은 아니지만, Robots..

새로운 육성 MMORPG.. 메이팡 온라인 [내부링크]

오늘도 신작 게임을 한편 소개해드립니다. 아직 클로즈 중인 게임이어서 많은 분들이 해보시지는 못했을것 같지만 이니엄에서 개발중인 "메이팡 온라인"이라는 게임입니다. 계절 감각에 맞게 '회전하는' 크리스마..

10,000 Hit... 저도 달성하는 거군요..^^; [내부링크]

^^ 1만 히트 기념 샷입니다. 그다지 특별한 것도 대단한 내용도 없는 내 블로그도 어찌어찌 10,000 Hit's를 달성하게 됐다. 뭔가 세련되게 특화된 컨텐츠도 지나가던 블로거를 유인할 유려한 글솜씨도 없지만, 시..

NC 산타의 크리스마스 선물(?).... [내부링크]

삘리리리리~~ 어제와 같은 그리고 내일과 같을 크리스마스 이브의 오후 한통의 전화가 왔다. 다짜고짜 택배란다. @_@;; 뭘까? 마구 번쩍이는 소재의 포장 잠시후 내 손에 쥐어진건 은색의 광택이 흐르는 작은 요..

동지 팥죽 챙겨드셨어요? [내부링크]

-_-^ 오늘이 동지였던 것도 모르고 지나갈뻔 했네요. 전국이 눈 소식에 한겨울을 지나가고 있는데도 정작 동지를 모르고 있었다니. 이제 동지도 몇 분 안남았군요. 자. 동지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있죠? 바로 동지..

XL1... 새로운 온라인 레이싱게임 [내부링크]

네오위즈에서 새로이 서비스를 준비중인 XL1 게임 퍼블리싱으로 재미를 보기 시작한 네오위즈. XLGames와 함께 새로운 온라인 레이싱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클로즈 베타중이지만 특정시간 오후2시부터 11시..

통렬한 상상력..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내부링크]

고백하건데 이 영화의 제목인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를 처음 접했을때는 왠지 일본 영화 제목같다는 생각을 했었다.(뭐랄까...? 자살관광버스 같은...;;) 그리하여 실제로 영화자체를 보는..

바탕화면의 악세사리 Widget.. 사용해보셨어요? [내부링크]

현재 제 컴에서 돌아가는 달력, 날씨, 시계툴의 3가지입니다. 윈도우에 테마가 도입된 이래 많은 분들이 컴퓨터의 바탕화면을 꾸미고 있죠. 단순히 화면을 예쁘게 꾸며주는 테마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도 계시..

소년 탐정 김전일의 귀환을 전하는 작가들의 변 [내부링크]

2005년 그가 다시 돌아왔었군요. 모르고 있었네요. 수년째 고등학생. 방학만 계속되고 있는 '청'소년 탐정 김전일이요.(차마 중년 탐정이나.. 성년 탐정이라고는 못하겠네요.) 물론 아직 정식의 화려한 복구는 아..

현재 쓰고 계신 컴퓨터의 게이밍 성능 테스트 해보실래요? [내부링크]

온라임 게임을 많이 즐기시는 분이시라면 한번쯤은 자의건 타의건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평가해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최근엔 아예 베타 테스트 등을 신청할 때 고객의 동의를 구하고 사양을 조사해가죠. 오늘..

투니버스... 도메인관리 좀 제대로 해봐~ [내부링크]

-_- 도메인을 이대로 둘꺼니~~ 가끔. 아주 가끔 방문함을 강조하고 싶군요. 투니버스. 온미디어 계열의 홈페이지답게 도메인 앞에도 on이 붙지요. 그래서 그들의 정확한 도메인은 http://www.ontooniverse.com입..

기억하시죠? 추억의 딱따구리~!! [내부링크]

으허허허허허~ 으허허허허허~ @_@/ 딱따구리 딱따구리~ 아련한 추억의 캐릭터죠. 뭐 현역으로 활약을 하고 있는 유서깊은 캐릭터이긴 하죠. 원제는 보시다시피 'Woody Woodpecker'입니다만 국내엔 '딱따구리'로..

미국에서 하늘을 날아온 녀석들..~~ [내부링크]

기다리던 녀석들이 도착했답니다. 췟~~ 그런데 글쎄 -_ㅜ TV튜너만 2개 왔지 모에요. 에효.. 그래픽 카드도 기대했는데... 아마 미국에서는 제 9550도 테스트에는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_-;;..

그래픽카드 너 왜 이러니~~~ -_- [내부링크]

현재 제가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는 유니텍의 Infinite9550 이랍니다. 최근에 판매되는 모델이 아닌 초기 모델이죠. 아마 오버율이 더 높았던 걸로 기억나네요. 헌데 그녀석이 요즘 부쩍 말썽입니다. -_- 화면에 퍼..

ArchLord속 크리스마스 트리 풍경... [내부링크]

문엘프의 마을 '노린'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 어느새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싱글이건 커플이건 누구에게나 공평히 찾아오는 크리스마스! 특히 온라인에서의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물씬 풍겨오는 요..

너두 랩핑광고..? 드림위즈 & 멜론 [내부링크]

오렌지 색을 벗다!! 목요일에만 그 혹은 그녀의 외도..-_-; 매주 목요일. 국내 중견포털 드림위즈는 메인의 옷을 갈아입는다. 이찬진이 이끌고 있는 드림위즈는 오렌지색을 테마로 사이트를 꾸미고 있다. 사이버..

네이트온 다시 무료 문자 제공?? [내부링크]

재미난 소식이 보인다. 지난 주말 네이트온은 내년 1월 1일을 기해 무료문자 제공을 줄이고 특히 SKT의 고객이 아니면 제공치 않겠다는 내용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했었다. 당시의 네이트온 공지사항 덕분에 MSN..

바이러스체이서 대형사고 쳤군~~ [내부링크]

바이러스체이서 관련 KAIST 게시글 일부 이번 사건은 자못 심각한 사건이라 생각된다. 뉴스를 통해 보도된 내용처럼 바이러스 체이서가 멀쩡한 파일을 바이러스 파일로 오진하여 삭제를 해버린 경우인데 심각한..

이벤트 당첨!!! 아이팟 mini는 나의 것~~ [내부링크]

오늘은...-_- 우울하게 출발해서 분위기 반전을 한 하루가 아닌가 싶다. 어제 새벽3시에 온 문자를 아침에 확인했다. "김정균님 합격이 되지 않았습니다.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새벽3시에 넣은 회사에서..

지금도 어느 하늘 아래.... 하울의 움직이는 성... [내부링크]

무료한 일요일 오후 또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즐겁게 감상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전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후 꼭 봐야지라고 마음만 먹고 있었던 작품... '하울의 움직이는 성'. 소피와 하울의 첫 만남...

스타워즈도... 애니메이션으로...@_@;; [내부링크]

스타워즈의 팬이라면 이미 많이 보셨겠지만... -_-;; 드디어 보고 말았다. 도대체 하드에 받아 놓은게 언제였나... 스타워즈 - Clone Wars Volume 1, 2 그들의 좋았던 한 때..!! 이 작품은 워너 계열인 카툰 네트..

한밤에 날 유혹하는 달달한 속살~~ 후훗~ [내부링크]

이 야심~한 시각... 달달한 모습으로 찾아와 날 유혹하는 그대는.... 파.인.애.플.깡.통 후훗... 달콤한 당신~~~ -_- 설탕물속 그대여~~ 찬거리를 마련하러 나갔다가 -_-;; 유인상품에 떡하니 걸리고 말았답니다...

-_- 당신의 핸드폰은 멀쩡한가요?? [내부링크]

흠.. 몇몇 핸드폰이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바로 내년 설날을 엉뚱한 날로 알려준다는 군요. 뭐 그래봐야 하루 차이지만... 잘 아시겠지만 2006년 설날은 1월 29일 일요일입니다. 그래서 연휴도 기본적으..

당신의 이름도 저 우주에 함께 닿기를.... [내부링크]

자. 나사에서 또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저 우주에 내 이름 그리고 당신의 이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물론 그것 뿐입니다. 오.직. 이름 정도만 보낼 수 있는거지만 그것도 멋지잖아요. 일단 이름을..

6600GT, X700, X1300.. 랜덤이어도 좋아라~~ [내부링크]

어제 MS에서 새로운 메일이 도착했다.. -_- 내용이라면 새로운 VGA카드와 TV카드가 공수될 것이니 새 OS를 테스트 해달라는 그러한 내용이었다. 물론 이런 경우 테스터로서의 책임감이나 사명이 우선시 되어야 함..

벌써 60주년.... 그들의 달콤한 유혹...!! [내부링크]

안타깝게도(?) 난 그다지 단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특히 사탕은 별로 초콜렛은 그나마 좋아하지만... 자. 이렇게 서두에 제 취향에 대해 이야기 하는 건 이번 포스트의 내용이 단맛의 대명사 '도너츠'에 관한 것이..

집에 컴퓨터 부품 남으시죠?? [내부링크]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집에 굴러다니는 PC부품들을 늘어놓고 찍어봤습니다. 컴퓨터 사용 기간이 길어지면 또 그 사이 업그레이드를 해보신 적이 있으시다면 어느새 부품이 늘어나죠. 업그레이드 이후 처분..

올블로그의 힘!!.... 감격의 6위라니~~ [내부링크]

올블로그 메인의 '블로거가 뽑은 어제의 알찬글들' 6위..ㅜㅜ 블로그를 태터로 옮길 즈음 대대적으로 메타 블로그에 등록한 적이 있었답니다. 메타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블로그가 뭉친 블로그라..

오리지널의 재미를 보여줘~~ 슈로대 OG OVA [내부링크]

흠.. 일본의 반프레스토가 끊임없이 제작하고 있는 시리즈 SRPG라고 한다면 아마 많은 게이머들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게임이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아주 많은 로봇들이 출연하는 주연이 많은 작품이라고..

30만 화소가 담아낸 첫눈..... [내부링크]

눈이 오더군요.. 잠깐 누구를 기다리면서 몇장 찍어봤어요. 안타깝게도 전혀 눈내리는 하늘 같지가 않네요. 최근에는 찾아보기 어렵다는 30만화소 폰카의 위력이지요. -_- 뭔가 뿌옇긴 한데 눈이라고 인정해주실..

카툰렌더링 MMORPG... '투지온라인' [내부링크]

메가 엔터프라이즈에서 개발한 새로운 MMORPG인 '투지온라인'이다. 몇가지 특징이 분명한 게임인데 우선 눈에 들어오는 건 비주얼이다.일단 셀쉐이딩 기법의 하나인 카툰 렌더링을 사용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Harvard.. 대학 이야기가 아니라구요..!! [내부링크]

Harvard. 그렇습니다. -_- 대학의 이름이 아닙니다. 그들은 뮤지션인 것입니다. 이미 국내에 많은 팬들이 있는 일본의 남성 듀오죠. 사실 그들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는 모릅니다. 오히려 -_- 모르는 쪽이죠.....

뉴 페이스를 위한 새로운 아이템.. Innisfree.. [내부링크]

새로운 아이템이라고 적긴 했는데... 뭔가 조금 더 부연하는 내용을 적기엔 좀 그렇다. 뭐랄까 화장품은 나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에... 기본으로 사용하는 스킨과 로션 뿐인데도 이렇게 포스트를 남긴다는게..

설 예매가 벌써 시작이군..@_@;; 졸려라~ [내부링크]

민족의 대이동을 내가 직접 겪으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었다. 뭐 대학까지만 해도 바로 옆 도시의 학교를 다니고 있었으니.. 1시간 만에 도착하는 고향이라고 하면 뭐 대이동 축에 낄 수 없지 않은가. 그러던 것이..

XBOX360과 함께 찾아온 상념.... [내부링크]

XBOX 360이라는 신형 머신이 출시됐죠. 아직은 미국에서만 출시되었고 그 물량도 많은 편이 아닌지라 뭐 엄청난 가격으로 이베이에 팔린다는 둥의 뉴스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의 콘솔게임기는 아직까지 점..

대항해시대 온라인 계속 순항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대항해시대 온라인 이미지 (금번 유료화와 상관없음..-_-)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어느새 유료화까지 발표하고 나섰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11월 30일부터 유료화를 개시한다고 하는데.. 흠.. 과연 성공할까요. 넷마..

알래스카에 Feel이 꽂히다... [내부링크]

갑자기 왠 알래스카 타령이냐구... 사실-_- 알래스카는 나와는 전혀 별개의 세상에 존재하는 한 지명일 뿐이다. 서울에 발이 묶여사는 나로서는.... 그런 내게 알래스카를 꿈꾸게 한 것은 엉뚱하게도 모 통신의 이..

[펌] 당신의 정신연령은....?? [내부링크]

네이버 일문 번역서비스 제공의 정신연령 테스트-_-;; 자.. 어디 당신의 정신연령도 공개해주지 않으실래요? 전 뭐.. 그렇습니다. 지금 나이보다 13살 많은 41살이라고 나오더군요. 까잇~ 13살 정도야..(-_- 미중..

Bugs.. 메인에 트로이목마 상주..? [내부링크]

Bugs.co.kr.. 오랜만에 벅스에서 광고 음악 좀 확인하려고 들어갔더니 Nod32가 뭔가를 잡아내는 군요. 아무래도 한때 유행했던 한게임 패스워드 긁어간다는 그 트로이목마 같습니다. 제목만 봐서는요. 그런데 파..

FRONT MISSION ONLINE 알파 테스트 소식...!! [내부링크]

개발중인 FRONT MISSION ONLINE의 초대 메일.. 무심코... 잘 안들어가던 메일 계정을 확인했더니 지난 11월 16일에 스퀘어 에닉스에서 메일이 왔었네요. 내용은 뭐 대충..;; FRONT MISSION ONLINE의 알파 테스트..

그래도 우리에게 희망이 있는건.... [내부링크]

바로 다음 기회가 있기 때문이겠죠. 사람은 태어나면서 부터 여러번의 기회를 만나게 되죠. 뭐 -_- 딱 3번만 기회가 찾아온다고 얘기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렇게 정해버리면 재미없잖아요. 늘 같은 하루하루라..

카피카피 룸룸~ 바람돌이 기억하시죠? [내부링크]

오늘은 고전 명작(?)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명작이라고까지 하긴 좀 그렇습니다만, 아마 많이 기억하실 거에요. 카피카피 룸룸~ 카피카피 룸룸~ 이루어져라~~~ (<=요 주제가요.) 이젠 추억이 되어버린 모래요정..

덧글 남기실 때는 '닉콘'도 남기는 센스~~!! [내부링크]

태터툴즈의 팁란을 돌아다니다가 '서비'님이 만드신 '닉콘'을 발견해서 이렇게 소개하게 되네요. [닉콘 애드온] 태터툴즈 댓글에 닉네임 이미지를 달아보자! 제 블로그에는 일단 적용해 두었답니다. 닉콘이 뭔지..

케로로! 달리는 거야~~~!! [내부링크]

개구리 중사 케로로라는 애니메이션을 보신 적이 있으세요? 현재 투니버스를 통해 방영중이죠. 뭐 내용은 간단히 개구리혹성의 병사 5명(?)이 지구(그들은 퍼렁별이라고 부르죠.)를 침략하기 위해 선발대로 내려왔..

맞고.... 즐겨 하세요? [내부링크]

흔히 짧은 시간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캐주얼 게임이라고 하죠. 카트라이더나 프리스타일 같은 게임이 이쪽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캐주얼 게임보다 더 짧은 시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의 장..

G스타 2005 관람기... 사진 다수 포함.. [내부링크]

11월 11일.. 금요일... -_- 빼빼로데이를 맞아(?) 쓸쓸하게 G스타에 다녀왔다. 뭐랄까..-_-;; 아쉬움이 가득한 국제 전시회라고 해야 하나.. 국제 전시회의 위상에는 걸맞지 않게 외국 업체의 참여가 너무 미진했..

당황스런 MS 하드웨어 서비스정책..ㅠㅠ [내부링크]

문제의 클릭 불량 마우스 -_-; 정말이지... 자세히 적어줬으면 좋았을걸... 오늘 모처럼(?) 용산으로 A/S를 받으러 갔는데 헛걸음을 하고 말았다. 무선 마우스의 클릭이 영 불량하여 약도까지 적어서 MS 서비스센..

키즈@Music - 11월 8일자 방송 [내부링크]

최근의 방송이 계속 짧게 끝나고 있죠. 여러가지로... 청취하시는 분도 많이 적고.. 아무튼 이래저래 방송을 짧게 끝내고 있네요. 흠.. 뭔가 분위기를 반전시킬 만한 일이 있어야 할텐데... 계획에 없던 이사도 해..

키즈@Music - 11월 7일자 방송 [내부링크]

오늘은..ㅡㅜ 제법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네요. 흠.. 뭐랄까.. 아름다운 밤(?)이었다고 할까요. 무척 추운 내일이 온다니 따뜻하게 입고 내일 보내세요. 생활의 중심..@@;; 오늘 방송중 말씀드렸던 걸 약간 정리해..

뽀글이가 당기는 밤!! [내부링크]

무척 오랜만에 도전한 뽀글이네요. 후훗~ 군에서나 먹어보던 뽀글이인지라 다소 물이 많아져서 약간 심심한 맛이 나는것 빼곤 먹을만 하군요. 뭐랄까 비닐 특유의 향(?)과 적당히 덜 익은 면발이 생명이라고 할까..

키즈@Music - 11월 5, 6일자 방송 선곡표 및 다시듣기.. [내부링크]

흠.. 토요일 방송은 조기종영의 아쉬움이 있었네요. 생방송에 참여하신 분이 저조해서 그렇게 되었답니다. 둘만 얘기하는건 너무 쓸쓸해서요. 흠..;; ㅠ_ㅠ 일요일도 조기종방이라니.. 아쉬움 2배.. 주말 잘 보내..

장금이의 꿈 보셨는지? [내부링크]

MBC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있다. 일본 스텝까지 참여해서 제작한 '장금이의 꿈'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드라마 대장금의 내용을 각색하여 어린시절의 장금이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룬 작품이..

키즈@Music - 11월 4일자 방송...^^ 다시 들어보세요. [내부링크]

방송이 끝날 즈음 급히 나갔다 오느라 이제서야 선곡표와 다시듣기를 올리네요. 나갔다 들어오자 마자 프레시지옹..(-_- 최근에는 루이스칸이죠.) 아무튼 그 녀석하고 라그나로크를 하느라 글을 이제서야 올려요...

키즈@Music - 11월 3일자 방송.. 감자전도 살포시.. [내부링크]

요게 감자전 요건 커피.. 방송을 끝내고 맛나는 감자전 몇개를 맛봤네요. 아직도 옆에선 지지고 볶는 중이시라서.. 어머님이... 덕분에 방송 후반부엔 멘트도 따로 못하구선..^^;; 아.. 오늘 방송에서 "어우렁더..

키즈@Music - 11월 2일자 방송.. 태터로 이사왔어요. [내부링크]

태터툴즈라는 녀석으로 옮겨 타봤답니다. 설치형 블로그에요. 요기저기 살펴볼게 많네요. 자자.. 그건 그렇구..^^ 오늘 방송 선곡표 올려야 겠죠. 1. Ash - First Love 2. Lisa Ono - You Are The Sunshine Of My..

에효... 뜬금없는 블로그입니다. [내부링크]

참 간단하네요.. 이렇게 뚝딱 제로보드가 블로그가 되다니... 뭐랄까.. 제대로 운영도 하지 않던 홈피에 뭔가 변화를 줘보고 싶었습니다. 직장생활 때문에 소홀했다는 핑계로 사이트엔 관심도 없이 지냈지만...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