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wt의 등록된 링크

 itsw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1. Exchange Online (O365) SPF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메일서버 등록제(SPF)에 대해 알아보고 Exchange 서버에 SPF 설정을 진행해보겠습니다. SPF 설정 이후에 DKIM 설정이 필요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

2. Exchange Online (O365) DKIM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요즘 Exchange Online 관리 쪽으로 많이 다루다 보니 어느 정도 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카테고리를 하나 더 만들게되었습니다ㅠㅠ Exchange Online 구성과 관리 방..

오피스(Office) 프로그램 완전하게 삭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Office 설치 시 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아 설치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하거나 정상 실행이 안되는 경우에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ams(팀즈) 카메라, 마이크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 입니다. 가끔 Teams(팀즈) 화상회의나 모임을 진행할 때 카메라 또는 마이크 인식이 간혹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곤란할 때가 생기는데요. 오늘은 Teams(팀즈)의 카메라와 마이크..

Edge, Chrome, Internet Explorer 캐시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여러 웹 브라우저(Edge, Chrome, Internet Explorer)에서 캐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HTTP 캐시는 서버 지연을 줄이기 위해 웹 페이지, 이미..

Windows Teams(팀즈) 캐시값 제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Teams 캐시(캐쉬) 값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회사에서 Office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무상 Teams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Teams..

PC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가 좋은 점도 있지만 나쁜 점도 있기에 상황에 따라서 스마트폰의 유튜브 동영상 시청기록을..

윈도우(Windows)에서 프로그램 백그라운드로 실행하기 (.VBS - Visual Basic Scrip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새상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Windows 프로그램을 백그라운드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IT업무를 진행하게되면 특정 프로그램이나 스크립트를 백그라운드로 실행하는 경우가..

(Windows) 배치파일(.bat) 실행시 자동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bat 파일 실행 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 두 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크림트 실행 시 관리자 모드로 실행이 안될경우 batch 파일이 실행이 안되..

Office 개체 파일 실행 오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Office 프로그램 실행 시 삽입된 개체 파일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Powerpoint, Excel, Word에 삽입된 개체 파일 클릭 시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

Office 차트만들기 오류 시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 Office 프로그램 오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Office(Word, Powerpoint, Excel)의 자동 업데이트 이후 신규 빌드의 오류로 인해 일부 기능이..

티스토리 블로그 어디까지 노출해봤니?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편(Search Advisor)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 홈페이지가 왜 사람들에게 노출되지 않는지 확인해보셨나요? 네이버,..

상대방 카카오톡에 멀티프로필로 등록되었는지 확인방법 - 상대방이 나를 멀티프로필로 지정했나? [내부링크]

상대방 카카오톡에 멀티프로필로 등록되었는지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저번 포스팅에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ttps://itswt.tistory.com..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하기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멀티프로필은 내 친구목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인스타그램 추가계정 만들기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SNS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용도에 맞게 계정을 여러 개 운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러분들도 추가 계정을 만들어 먹방, 여행, 일상 등 자신만의 S..

Cacti 서버 모니터링 시스템 만들기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두번째 OpenSource 는 두구두구 Cacti 모니터링 시스템입니다~!! 모니터링 시스템만 두번째입니다. 서버, 네트워크 관련 직종에서 근무하다보니 아..

2. 자빅스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하기 (ZABBI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이전 글에서 구축한 Zabbix 서버를 기반으로 Client 서버에 Agent 설치하고 모니터링을 진행하려고 해요. Agent와 Web 사용 방법을 같이 게시하려고 했는데 저도 쓰면서..

1. 자빅스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하기 (ZABBI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이번 글은 ZABBIX라는 오픈소스를 통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보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서버, 네트워크 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시스템이고 나만의 모니터링..

3. 자빅스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하기 (ZABBIX)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2편에서 진행한 Zabbix Agent 설치에 이어서 본격적으로 Agent를 모니터링해보려고 합니다. Agent Server의 CPU, Memory, Disk 등의 모니터..

Youtube 닉네임 (이름) 변경하기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Youtube 닉네임(이름)은 Google 기반의 개인정보로 표시되기 때문에 실명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을 달거나 채팅창에 글을 작성할때..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이전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카카오 말고도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 네이버라고 생각되어 네이버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공인인증서가 2020년 12월 10일 폐지되면서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고 계신 것 같아 오늘은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존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1년이었지만 공동인..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방법 (Windows) [내부링크]

세상 모두의 IT 잇츠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카카오톡 홈페이지 접속해보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시스템 로그 관리하기 - Visual Syslog(Linux, Window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오픈소스는 Visual Syslog입니다. Windows, Linux, Network 장비의 로그를 통합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log가 중요한 이유는 서버에 문제가 생겼..

멜론(Melon) 이용권 해지하기 - IO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IOS(아이폰) 환경에서 멜론 이용권을 해지할 때 Android에서는 쉽게 해지가 가능하지만 IOS(아이폰) 환경에서는 쉽게 해지할 수 없는 환경입니다. 저도 멜론 해지할 때..

멜론(Melon) 이용권 해지하기 - 안드로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Android 환경에서 멜론 이용권을 해지하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시작하기전에 IOS (아이폰)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불과 10년전만해도 문자를 주고 받는게 일상이였는데 스마트폰이 보급화되고 메신저 또한 점차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은 상대방쪽에서 내가..

Windows10 초기화 방법과 복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Windows10 초기화 방법과 복구에 대해 알아봅시다. Windows10 초기화 방법과 복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Windows10 초기화 방법과 복..

부팅 USB 만들기(Windows10포맷) - RUFU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를 위한 IT 잇츠입니다~! 오늘은 윈도우 포맷을 하기 위해 부팅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PC를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PC가 느려지거나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해 불편함을 느..

Windows10 ISO 이미지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 잇츠입니다. 저번 글에서 다루지 못한 ISO 파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진행해보려고 해요~! 먼저 Windows7이 익숙한 분들이 아직 많이 계시지만 Microsoft 사에서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