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witter의 등록된 링크

 ittwit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맨프롬어스 (The Man from Earth) : 만사천살 먹은 사람의 일대기 [내부링크]

맨프롬어스는 2010년 개봉한 영화입니다. SF영화라고 볼게 없나 해서 찾아 본 영화입니다. 포스터도 그럴듯 해서 우주가 나오고... 외계인이 지구를 막 침공하고 그런 영화인줄 알았습니다. 아!... 포스터에 속으..

5G 이동통신 상용화가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 [내부링크]

이번주 4월5일 금요일부터 우리나라에서 세계최초의 5G 상용화시대가 열립니다. 이론적으론 지금 사용하고 있는 LTE보다 20배 빠르고 처리용량은 100배나 높다고 합니다. 5G 요금제가 5만원대 라고 발표했습니다...

애드센스 (Google Adsense) 핀번호 우편 수령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으로 블로그 유지비 정도 충당 하려는 멋진 계획을 가지고 광고를 붙였습니다. 역시 누구나 멋진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를 보기 전까지는요 ㅋ 처음엔 하루 100불 넘기면 어떻하나..

보증기간 끝난 수입차 효율적 관리 방안 [내부링크]

국민소득이 높아질 수록 올드카에 대한 시장이 커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올드카를 좋아하는 살마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면에 수입 외제차 구입후 보증 수리기간이 넘어가면 폭탄 이라고 많이들 이..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 & 트랙패드 [내부링크]

애플에서 나온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1세대 모델인데 이게 요즘 나온거 보다 디자인이 이쁩니다. 별 필요가 없어 계속 유선 키보드를 사용했는데 키보드에 이물질이 들어갔는지 키가 눌려지질 않습니다. 아마 키..

애플홈팟(Apple Homepod)을 안사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오디오 매니아의 입장에서 쓰는 글이라 다른 사람들고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과농장주입니다. - 이회사 제품을 이용하는 사람을 이렇게 부르더군요^^ 아이맥2대 아이패드2대 맥북 & 맥북에어 아이폰 4..

30대 직장인이 필요한 보험은? [내부링크]

며칠전 아는 후배가 보험에 대해 저한테 물어봤습니다. 이제 직장에 들어가 자리 잡았는데 필요한 보험이 뭐냐고 합니다. 저는 보험회사 다니지 않는다고 했는데 그래도 금융회사에 다니니 나보다 더 잘알거 아니..

아마존 (Amazon.com) 한국어 서비스 실시 [내부링크]

알리 익스프레스 등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때문인지 아니면 한국의 구매력이 높아서인지 세계최대의 쇼핑몰인 아마존이 한국어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아마존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커다랗게 '한국어로 쇼..

토크멘터리전쟁사 : 모든 사람을 위한 강력 추천 프로그램 [내부링크]

주말 TV에선 시간을 죽이는 재미있는 방송들이 많습니다. 정말 시간만 죽이는 프로입니다. 남들 혼자사는 이야기, 외국인 우리나라 여행하는 이야기 등 재미 있는데 남는건 하나도 없는 것들입니다. 그러다 우연히..

디터람스의 디자인 : 브라운(Braun) 앰프 CSV 300 / 튜너CE 251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좀 알아준다는 디자이너 '디터 람스(Dieter Rams)'의 작품입니다. 'Less but better' 라는 '디터 람스'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 있는 대표작입니다. 애플의 수석 디자이너인 '조나단 아이브'는 애플의 디..

알리익스프레스(Ali Express)에서 세일을 합니다.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세일을 합니다.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데 요즘 대세는 알리 익스프레스 입니다. 워낙 가격이 저렴한데다 가끔씩 쓸만한 물건들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가입도 아주 간편합니다. 특히 페이스북계..

L마운트 연합인 시그마 총 11종의 L마운트 렌즈출시 예정 [내부링크]

시그마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그마는 35mm 풀사이즈 미러리스 대응 Art 라인 L마운트 렌즈를 순차적으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공지했습니다. 14mm에서 135mm까지의 총 11개를 라인업을 발표 했습니..

라이카, L 마운트 APO-SUMMICRON-SL 35 f/2 ASPH 발표 [내부링크]

어마무시한 렌즈가 발표되었습니다. 라이카에서 L 마운트용 풀프레임 렌즈 APO-SUMMICRON-SL 35 f/2 ASPH를 정식 발표했습니다. 라이카에서 나왔다고 하면 가격은 당연히 비쌀거라 생각했는데 상상이상의 가격을..

시그마 L 마운트에서 사용가능한 어댑터 발표 : MC-21 [내부링크]

L마운트 연합인 시그마는이번 파나소닉 S1R의 발매에 즈음하여 L 마운트 카메라 액세서리인 SIGMA MOUNT CONVERTER MC-21의 개발을 발표했습니니다. 소니 E-마운트 어댑터인 MC-11로 재미를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프로필 버튼 이미지 삭제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댓글을 보다 보면 아이콘 옆에 프로필 버튼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면 댓글 올린 사람의 개인 SNS 정보들이 나옵니다. 어떤 사람이 쓴 댓글엔 프로필 버튼이 나와 있지 않은데 다른 사람이..

윈도우 한영전환키 Shift+Space로 바꾸기 [내부링크]

보통 키보드에는 한영변환하 때 한/영키가 있습니다. 처음 키보드가 세상에 나왓을 땐 한영키 전환이 없었습니다. 그땐 어떻게 한영 전환을 했을까요? 몇가지 방법이 있었지만 그중 가장 많이 쓰였던 방법이 'Shif..

LG 모바일폰 G8 ThinQ 렌더링 이미지 추가 유출 [내부링크]

모바일 시장이 뜨겁습니다. 조만간 LG에서도 G8 ThingQ가 출시 될것 같습니다. 유출이미지가 인터넷에 돌아다닙니다. 외관을 보니 전작 V35와 별반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성능이 얼마나 향상 되었을지 궁금하긴..

후지 APS-C 미러리스 카메라 X-T30 발표 [내부링크]

후지는 새 APS-C 미러리스 카메라 X-T30을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X-T3의 많은 기능들을 더 컴팩트한 바디에 제공하는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후지에선 한자리수 숫자가 좀더 급이 높은 카메라 입니다. 2610..

애플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국내 판매 시작 [내부링크]

애플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국내 판매 시작되었습니다. Smart Battery Case는 Qi 인증 충전기와 호환됩니다. iPhone과 배터리 케이스를 동시에 충전하면 최대 통화 시간 33시간, 인터넷 사용 최대 21시간 가능합니..

캐논 EOS RP 미러리스 카메라 가격/출시일 [내부링크]

미국에선... B&H에서 가격이 올라 왔습니다. 가격은 바디만 $1,299불에 마운트 아답터 그리고 익스텐션 그립 포함 가격입니다. 랜즈(24-105mm f5.0) 포함하면 $1,699 입니다. 2월 27일 발매 합니다.지금 오더 받고..

네이버 뉴스에서 이제 유튜브 영상 못 본다 [내부링크]

콘텐츠 제휴 언론(CP)사들에 협조 요청, “영상 재생 오류 때문”…네이버TV 활성화 노림수 해석도 네이버 뉴스에서 유튜브 영상이 사라질 전망이다. 네이버가 포털뉴스 상의 유튜브 영상 삽입(embedded)을 전면적..

마이크로소프트 : 당신의 Internet Explorer를 휴지통으로 보내세요 [내부링크]

MS의 크리스 잭슨 (Chris Jackson) 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것의 위험"이라는 글에서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사용했던 자..

소니코리아,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a6400 출시 [내부링크]

소니코리아가 APS-C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a6400을 출시 합니다. a6400은 소니의 풀프레임 카메라 라인업이 갖춘 다양한 프리미엄 기술을 콤팩트하고 가벼운 APS-C 타입 카메라에 적용한 제품입니다. a6500과 어..

1세대와 비슷한 에어팟2와 봄 출시 예정인 에어파워 [내부링크]

작년 11월 2세대 애플 에어팟이 블루투스 SIG 웹 사이트에서 발견되어 새로운 브루투스 5.0 Low Energy 표준에 대한 지원을 확인했다. 애플의 에어팟2는 구체적인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올해 하반기에 출..

해피해킹 BT를 블루투스 지원하지 않는 PC에사용하기 USB 동글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보통 컴퓨터를 두대 이상 사용합니다. 직장에서 집에서 또는 노트북과 데스크 탑 등등 저도 노트북고 데스크탑이 있는데 문제는 바로 해피해킹 키보드 입니다. 이게 키배열이 달라 여기에 적응하면 다..

해피해킹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는 이유 [내부링크]

키보드의 끝판왕이라고 불리우는 키보드가 있습니다. 가격은 30만원대 입니다. 여기에 블루투스 기능이 들어가면 30만원 중반대입니다. 지금 쓰는 키보드는 키압이 엄청 세서 키를 누르면 반발력이 심해 손에 많이..

리코 APS-C 컴팩트 카메라 GRIII 3월 출시 [내부링크]

드디어 리코가 컴팩트카메라 GR III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의 일관성은 있어보입니다. 버튼의 배열 등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GR시리즈와 비슷합니다..

루머 : 라이카 Q2 이미지 홍보전략 처럼 보이는 유출 [내부링크]

오는 3월 6일 발표될 예정인 라이카 Q2의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요즘은 유출인지 티저광고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략 살펴보면 이 제품의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Q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작에..

3월 애플은 아이폰 SE2를 발표할까?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아이폰SE2 발매에 대한 이야기기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아이폰 SE2 발매에 대한 루머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아마도 기존의 아이폰 사용자들중 예전 디자인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후지 모듈식 카메라 컨셉 GFX XΩ 공개 [내부링크]

재미있는 카메라가 공개되었습니다. 후지는 모듈러 방식의 중형카메라 컨셉인 GFX XΩ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작은 큐브 형태의 카메라로, 여기에 사용자가 취향에 맞춰 그립 유닛이나 뷰파인더 유..

포칼, 플래그쉽 아웃도어 헤드폰 Stellia 발표 [내부링크]

포칼이 플래그쉽 아웃도어 헤드폰 Stellia를 발표했습니다. 포칼 하면 매우 비싼 (이른바 하에엔드) 스피커를 제작하는 프랑스의 유명한 제작사중 하나입니다. 오디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프랑스에서도 막강한..

90년대초 윈도우즈 파일매니저가 윈도우즈10용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장 [내부링크]

1990년대초에 사용되던 윈도우즈 파일매니저가 오픈소스로 되살아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도 올라왔습니다. 윈도우즈3.0까지 사용되던 파일매니저는 NT4.0부터 윈도우즈 탐색기(Explorer)로 교체되었지만 NT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