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old의 등록된 링크

 itwo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메타세쿼이아 [내부링크]

메타세쿼이아 다들 영화나 드라마에서 메타세쿼이아 숲을 보았을 것이다. 울창하게 우거진 숲은 보는 것만으로도 피톤치드가 느껴지며, 모두들 캠핑을 꿈꾸게 된다. 메타세쿼이아는 중국이 원산지로 호수나 강가에..

동백꽃 [내부링크]

동백꽃 추운 겨울날 하얀 눈을 뚫고 선명하게 보이는 빨간빛의 꽃을 알아본다. 그 꽃은 동백꽃이며 겨울에 피는 특징이 있다. 동백나무는 차나무과 동백나무 속 상록교목이다. 겨울에 꽃을 피워 동백(冬柏)이라 불..

뱅갈 고무나무 [내부링크]

뱅갈 고무나무 요즘 홈 인테리어에 관심들이 많아지며 실내에 둘 수 있는 관리 편한 식물들이 각광받고 있다. 그중 인기 있는 뱅갈 고무나무에 대해서 알아본다. 뱅갈 고무나무는 뽕나뭇과 무화과나무 속에 속하는..

장미 Rose [내부링크]

장미 Rose 사랑하는 사람에게 꽃 선물을 한다면 우리는 장미부터 떠올릴 것이다. 언제부턴가 우리는 축하와 사랑의 표시로 장미를 선물하게 되었다. 오늘 장미에 대한 포스팅은 꽃의 특징, 재배하는 방법에 대해서..

해바라기 [내부링크]

해바라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해바라기 꽃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어렸을 때부터 해를 보고 자라는 식물로 해바라기를 배워왔다. 해바라기는 아메리카산 한해살이로서 각지에서 심고 있다. 높이..

유칼립투스 [내부링크]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는 쌍떡잎식물 도금양목 도금량과의 상록교목이다. Eucalyptus란 단어는 그리스어로 '덮여 있다', 혹은 '둘러싸여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 이유는 꽃받침이 꽃의 내부를 둘러싸고..

카카오 [내부링크]

카카오 현재는 초콜릿의 원재료로 알려졌으며 다양한 버전의 상품이 출시되고 있는Cacao(Theobroma cacao) 속명 테오브로마는 그리스어 θεός(신)과 βρῶμα(음식)의 합성어이다. 카카오는 초콜릿의 원재료..

카사바 [내부링크]

카사바 카사바는 남미에서 '만디오까(Mandioca)'라 불린다. 카사바는 길쭉한 고구마처럼 생긴 덩이뿌리 식물이다. 우리나라에선 생소하지만 고구마와 함께 열대지방에서는 중요한 식량 공급원으로 활용된다. 남미..

스테비아 [내부링크]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학명으로는 Stevia rebaudiana로 불려진다. 스테비아의 원산지는 파라과이·아르헨티나·브라질 등의 국경 산간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스테비아는 수..

세계 총기사고 비율 [내부링크]

세계 총기사고 비율 세계 각국에서는 총기 허용이 가능한 국가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 미국의 총기 사고는 이제는 비일비재하다고 한다. 총기 소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렇다. 2017년에는 58명의 목숨을 앗아간 라..

전투식량 건빵 유래 [내부링크]

전투식량 건빵 유래 군대를 다녀온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전투식량인 건빵을 안 먹어 본 사람이 없을 것이다. 또한 건빵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군필과 미필의 차이로 확연히 갈릴 것이다. 요즘은 시중에서도 많이..

우리나라 최고의 무사 척준경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고의 무사 척준경 드라마 '도깨비'에 등장하는 고려 무장 '김신'은 실존 인물이 아니다. 하지만 그의 모델이 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고려 장수가 있다. 또한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등장인물 '척사..

우리나라 최고 무력 장수 TOP 8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고 무력 장수 TOP 8 남자의 상징은 힘이다. 지금은 힘을 키우기 위해 헬스를 하기도 한다. 또한 운동을 배워 자신의 힘을 자랑하기도 한다. 시합이라는 정정당당한 룰을 통해 우리는 자신들의 힘을 인..

미드웨이호 항공모함 [내부링크]

미드웨이호 항공모함 퇴역한 후 어떻게 될까? 미국 캘리포니아주 USS Midway Museum이라는 샌디에이고 시내 해안가에는 퇴역한 항공모함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박물관이 있다. 영화로도 나왔던..

공포탄 사고 위력 [내부링크]

공포탄 사고 위력 군대를 다녀왔다면 누구든 공포탄을 실제로 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경찰들이 사용하는 총에도 첫 1발은 공포탄이라고 영화에서 나오는 것을 봤을 것이다. 과연 공포탄을 맞게 되면 상처..

세계 특수부대 무술 종류 [내부링크]

세계 특수부대 무술 종류 우리는 살면서 특수부대의 무술을 볼 수 있는 날이 몇 번이나 있을까? 우리는 TV나 영화에서 특수부대원들의 활약을 많이 봤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특수 부대원들에 대한 환상이 많을..

세계 전차 순위 top10 [내부링크]

세계 전차 순위 top 10 앞서 우리나라의 전차 k-2 흑표와 미래형 전차에 대해서 포스팅하였다. 오늘은 세계 전차 순위 top 10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한다. 전쟁에 주로 사용되는 전투용 탱크는 단순하고 가벼운 것..

인천상륙작전 특수부대 8240부대 켈로부대 [내부링크]

인천 상륙작전 특수부대 8240부대 켈로부대 우리는 6.25 전쟁에 대해서 교과서와 영화 등을 통해 많은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때 행해진 작전부터, 어떻게 되었는지, 왜 발발하였는지에 대해서 말이다. 그중 전..

흑표 전차 , 미래형 전차의 모습은? [내부링크]

흑표 전차 , 미래형 전차의 모습은? 지금으로부터 99년 전인 1916년 영국은 독일군과 참호전을 치르면서 철조망 돌파를 위해 세계 최초로 Mark 1 전차를 개발했다. 당시 전차는 전투 중량 28톤에 105마력 엔진을..

권총 역사의 한 획을 긋다. [내부링크]

권총 역사의 한 획을 긋다. 이전 포스팅 세계 최초의 발명가들 에서 소총이 개발된 내용이 있었다. 권총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본다. 또한 그것으로 인해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사건들을 적어보려 한다. 지금..

번개 맞은 비행기 안전? [내부링크]

번개 맞은 비행기 안전? 비행기나 전투기가 비행 중에 번개를 맞을 확률 높지 않다. 하지만 맞게 된다면 어떻게 되는 알아본다. 전투기가 공중에서 낙뢰를 맞은 사례는 매년 2∼3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투기 속도로 우주 날아가기 [내부링크]

전투기 속도로 우주 날아가기 공상만화나 영화에서는 전투기 모양의 우주선이 행성을 오가는 장면을 보았을 것이다. 과연 우주로 날아가려면 어느 정도의 속도가 있어야 하는 것인지 알아본다. 우리들은 이런 생각..

스텔스 오토바이 현실화 [내부링크]

스텔스 오토바이 현실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많은 것들이 발전한다. 그에 따라 군대도 발전하게 되었다. 현재의 군용 오토바이는 어떻게 변화되어가고 있는지 알아본다. 스텔스 전투기를 들어 보았을 것이다. 적의..

총기 허용 국가 총기 사고 비례 [내부링크]

총기 허용 국가 총기 사고 비례 총기 소유를 허가하는 국가 사이에서도 총기 취득에 적게는 2단계, 많게는 13단계를 거쳐야 하는 등 규제가 천차만별로 나타난다. 전 세계에서 군인과 민간인을 합하여 인구 100명..

세계 최초의 전쟁 발명가들 [내부링크]

세계 최초의 전쟁 발명가들 현재 전 세계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많은 것이 변화하고 있다. 심지어 영화에서나 보던 무기들이 현실화되어 가고 있다. 그러한 기술들도 과거가 있기에 현재의 모습이 있는 것이다...

세계 최초 공기총 [내부링크]

세계 최초 공기총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공기총(空氣銃)은 공기압의 힘으로 탄환을 발사하는 총의 일종이다. 화약을 사용하는 총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력이 약해 주로 가벼운 사냥용이나 스포츠 사격대회 용도로..

U-2정찰기 우리나라 상공을 휘저었다. [내부링크]

U-2정찰기 우리나라 상공을 휘저었다. 한반도 상공을 떠다니던 고고도 정찰기에 대하여 알아본다. 미국의 정찰기인 그것은 록히드사가 미 중앙정보국(CIA)의 의뢰를 받아 옛 소련에 대한 정찰 목적으로 개발한 것..

세계 특수부대의 나이프 [내부링크]

특수부대는 말 그대로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이다. 특수부대 하면 다들 무술, 군복, 장비들을 생각한다. 그중에 장비. 나이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임무수행 중 등 뒤로 조용히 다가가 소리 없이 적의..

미국특수부대 SR부대의 특수한 능력 [내부링크]

미군에는 수많은 특수부대가 있다. 그중에서도 미공군에 속해 있는 특수작전 기상팀(SOWT)은 가장 특수하다. 아마 처음 들어보는 부대일 것이다. 그만큼 비밀리에 활동한다. 미국 특수부대 SR부대의 특수한 능력..

해난구조대 SSU 세계에서 인정 받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나라 해군에는 2개의 특수부대가 있다. 그걸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하나는 남자라면 누구나 다 아는 UDT 그리고 다른 하나는 SSU가 있다. 해난구조대 SSU 세계에서 인정받는 이유 SSU와 UDT/SEAL은 모두 잠..

세계 최고 전투기 금액? [내부링크]

현존하는 최강의 전투기는 F-22 랩터라고 할 수 있다. 그다음이 F-35인데 국내 도입된 F-35A는 대당 가격이 1000억 원 이상이다. ‘억’ 소리 나는 프리미엄 수입차는 1000대 이상, ‘억억’..

수리온 헬기 국산헬기 예산 510억 [내부링크]

현대전에서 항공 전력은 전쟁의 승패와 직결될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이라 생각한다. 수리온 헬기 국산헬기 예산 510억 우리 고유의 독자모델로 만든 최초의 국산 헬기인 수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