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ushow의 등록된 링크

 iush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5건입니다.

모낭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모낭염은 세균 감염, 화학적 자극, 물리적 자극에 의해 모낭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모낭에서 시작되는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으로, 모낭의 깊이에 따라 상부를 침범한 ‘얕은 고름 물집 모낭염’과 하..

뱃살 원인 뱃살 빼는 법 [내부링크]

내장 지방이란 ? 사람의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피하 지방이란 ? 피부 아래에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내장 지방의 건강 합병증은 피하 지방보다 더 해롭습니다. 많은 사람..

수박 효능, 수박 부작용, 수박 고르는 법 [내부링크]

수박은 우리나라에서 여름철 가장 사랑 받는 과일 중에 하나ㅜ입니다.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수분 보충으로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수박은 눈 건강 및 이뇨 작용, 피로해소에도 효과..

도라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환절기나 추운 겨울에 도라지를 잘게 썰어서 차로 끓여 마시면 호흡기 질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 및 빈혈예방, 당뇨에도 효과가..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 부작용 [내부링크]

영지버섯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 현대의 불로초라 불리고 있습니다. 십장생의 하나로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뛰어나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는 버섯입니다. 영지버섯은 딱딱하기 때문에 직접 식용은 불가능하고 분말..

8월 홈플러스 휴무 안내 [내부링크]

대형마트 휴무일은 통상적으로 매주 둘째, 넷째 주 일요일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이마트와 롯데마트뿐만 아니라 홈플러스에서도 둘째, 넷째 주에 대부분의 마트들이 의무 휴무에 들어갑니다. 2021년 8월 홈플러..

8월 이마트 휴무일, 노브랜드 휴무일, 트레이더스 휴무일 [내부링크]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에 의무 휴업에 들어 갑니다. 외국계 할인마트인 코스트코의 경우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정기 휴무일 입니다. 8월 대형마트 휴무일은 점포별로 다르..

8월 롯데마트 휴무일 안내 [내부링크]

여름휴가와 주말이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인데 어디 멀리 놀러도 못 가겠고 사람 많은 곳은 더욱 조심하게 되는 시기 입니다. 이럴때 잠깐 마트 장보러 갈까하여 대형마트를 찾게 되는데요. 오늘이 대형..

청국장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청국장 효능 10가지 및 청국장 부작용, 청국장 보관법 청국장은 콩을 원료로 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입니다. 청국장은 청나라에서 배워 왔다는 의미에서 청국장이라고 불리며 바쁜 전시에 빨리 만들어..

녹두 효능 녹두 부작용 녹두 고르는법 [내부링크]

녹두 효능 10가지 및 녹두 부작용, 녹두 고르는법, 녹두 보관법 녹두는 녹색을 띠는 콩이라고하여 녹두(綠豆)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녹색종 외에에도 갈색을 내는 갈색종, 흑갈색을 내는 흑색종, 노란색을 내는 황..

율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율무는 면역력을 키우는 대표적인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 예로부터 율무를 먹여서 키운 말들은 몸이 날렵하고 강해서 병이 들지 않고 천리를 하루에 달려도 피로를 모른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선천적으로 살이..

샤인머스켓 효능 및 부작용, 샤인머스켓 세척법 [내부링크]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하면 포도를 빼 놓을 수 없는데요. 포도중에서도 귀족이라고 불리는 샤인머스켓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망고포도라고도 불리면 한송이 가격이 다른 일반포도 보다 비싼 것이 특징입니다. 과..

무화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무화과 효능 10사지 및 무화과 부작용, 무화과 고르는법, 무화과 씻는법, 무화과 보관법 무화과를 그대로 풀이하면 "꽃이 없는 열매"입니다. 무화과 꽃은 우리가 아는 꽃모양과 다른데 무화과 열매라고 부르는 초..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처법 [내부링크]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처법, 폭염 대처법, 더위에 좋은 음식 무더운 7월입니다. 연일 30도가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도 30도가 넘는 폭염이 계속되는 날씨 입니다. 코로나로 물놀이도 못..

탈모 증상 및 예방 음식, 탈모 예방법 [내부링크]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은 국내 5천만 인구 중 20% 정도인 천만명이라고 집계되고 있을 만큼 많은 이들이 탈모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와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혹은 출..

현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현미는 수확한 벼를 건조하고 탈곡한 후 고무 롤러로 된 기계로 왕겨를 벗긴 쌀을 말합니다. 탈곡 과정에서 덜 정제한 쌀의 한 종류 입니다. 현미의 영양성분은 수분 15.5%, 단백질 7.4%, 지질 3.0%, 당질 71.8%,..

도쿄 올림픽 주요 일정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 주요 일정 2020 도쿄 올림픽 주요 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2020 도쿄 올림픽 안내 명칭 : 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 : 2021년 7월 23일(금) 20:00 장소 : 도쿄 올림픽 스타디움 대회기간 : 7월 23일(..

바지락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바지락 해감법 [내부링크]

바지락은 대합과에 속하는 조개의 일종입니다. 우리나라 전 연안이나, 서해안에 특히 많이 분포하며, 식품으로 소비되거나 수출용 통조림의 원료, 새우 양식용 먹이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바지락 체철은 2~4월이..

노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노니는 괌, 하와이, 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식물 입니다. 열매는 식품이나 약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주로 주스나 분말, 차 등으로 가공하여 섭취합니다. 노니 열매의 크기는 약 10cm로 감자..

부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부추는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기후 적응성이 좋아 봄부터 가을까지 수확되는 연중 채소입니다. 부추는 한번 심어두면 몇 년간 계속 수확하는 어러해살이 채소이며 지방에 따라 정구지, 부추, 졸, 솔이라..

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김은 한국의 슈퍼 푸드라고 부를 정도로 일반 해조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고단백 식품 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

열무 효능 및 부작용, 열무 고르는 법 [내부링크]

열무는 십자화과 무속의 근채류 채소로서 어린 무를 일컬어 말합니다. 생육 기간이 짧아서 1년에 여러 번 재배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주로 김치를 담가 먹는 경우가 많고 물냉면이나 비빔밥의 재료로도 많이 활용..

링티 효능 및 섭취방법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자주 섭취하게 되는 날씨 입니다. 이럴때 수분 보충을 좀 더 빠르게 도와 주는 링티라는 음료가 나와서 많은 관심을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링티에 대해 알아볼까..

호박잎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호박잎은 7월~10월 사이에 맛 볼 수 있는 여름철 대표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입맛이 없을 때 어린 호박잎을 따다 쪄서 강된장과 쌈을 싸서 먹으면 여름철 별미가 완성됩니다. 호박잎을 구매할 때는..

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꿀 보관법 우리 몸이 피곤하고 지칠 때 달달한 것을 것을 찾아 당 보충을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당을 보충하면 빠르게 활력이 돌아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당이 들어 있는 초콜렛..

커피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는 커피나무에서 생두를 수확하여, 가공공정을 거쳐 볶은 후 한 두 가지 이상의 원두를 섞어 추출하여 마시는 기호 음료입니다. 독특한 풍미를 가진 갈색에 가까운 기호 음료로 커피나무 열매 속의 씨앗을 볶..

구기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구기자 먹는 법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구기자 먹는 법 구기자는 가지목 가지과 구기자나무속에 속하는 낙엽관목을 말합니다. 구기자는 열매의 이름이며 나무 이름은 구기자나무입니다. 나무 이름이 열매 이름에서 파생될..

녹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녹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녹차 마시는 법 녹차는 차로 마시는 음료의 일종입니다. 차는 보통 가공 방법과 발효 상태에 따라 녹차, 백차, 청차, 황차, 홍차, 흑차로 구분합니다. 이 중에서 발효시키지 않은 찻..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오메가3 복용법 [내부링크]

오메가3는 지방산의 한 종류로 이상지질혈증 치료 또는 지방질 공급에 사용되는 약물을 말합니다. 오메가(ω)란 ‘마지막, 끝’을 뜻하는 단어로, 화학구조에서 이중결합의 위치가 끝에서 3번째 탄소에서 처음 나..

우리나라 속담 100가지 모음 - 2편 [내부링크]

지난번 우리나라 속담 100가지 모음 - 1편에 이어 2편을 가지고 왔어요. 한번에 다 담기에 양이 많아서 두번에 나누어 소개해 드립니다. 지난번 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07.22 - [배움이슈] -..

우리나라 속담 100가지 모음 - 1편 [내부링크]

우리나라 속담 100가지 모음을 가지고 왔습니다. 속담 100가지를 두번에 나누어 소개해 드립니다. 우리나라 속담 100가지 모음 1탄 입니다. 우리나라 속담과 그 뜻에 대해 알아봅시다. 속담이란? 속담이란 예로부..

한글 이력서 무료 다운로드 자료 [내부링크]

요즘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글 이력서 무료 다운로드 자료를 찾고 계실텐데요. 제가 이런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글 이력서 무료 다운로드 자료를 준비해 보았습..

코로나 확진자수 최다 발생 수도권 4단계 연장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수 최다 발생 수도권 4단계 연장 오는 7월 21기준. 전날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사상 최다 발생하였습니다. 하루 확진자 수 1000 명이 넘어 가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하고 있..

사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사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사과의 제철은 10월에서 12월 사이고 칼로리는 100g당 57kcal 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는 과일중에 하나 입니다.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로리가 매우..

미역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미역은 칼슘이 풍부하여 바다의 채소라고도 불립니다. 미역초무침, 미역국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섭취하고 출산을 한 산모에게 좋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일날 빠지지 않고 꼭 먹게 되는 미역..

새우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새우의 제철은 9월에서 12월 사이로 칼로리는 100g당 93kcal 입니다. 특유의 맛과 육질로 전세계 사람들로 부터 사랑받는 해산물 중에 하나 입니다. 새우는 담백하면서 쫄깃탱글한 육질이 특징이고 신선한 새우라..

메론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메론은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로 오이속의 덩굴성 한해살이풀 멜론종을 포함해서 부릅니다. 메론은 수분이 많아 시원한 식감이 있고 부드럽고 달콤한 과육으로 인기가 높은 과일 중에 하나 압니다. 메론의 칼로리는..

천도복숭아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천도복숭아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 천도복숭아는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의 열매로 껍질이 붉은색이나 노란색이며 매끈하고 윤이 나는 과일입니다. 풍미와 향이 좋은 천도복숭아는 열량이 매우 낮고(100g당 50kcal..

나훈아 노래모음 가사 [내부링크]

나훈아 노래모음, 나훈아 명곡모음, 나훈아 노래 가사, 나훈아 노래, 트로트 황제 나훈아 노래 모음 을 가지고 왔습니다. 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몸과 마음도 지쳐가는 요즘. 추억속으로 귀 힐링 하러 다 같..

메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불볕 더위가 연일 이어지는 7월 입니다. 하늘이 화라도 난듯 갑작스레 소나기도 마구 퍼 붓는 종잡을 수 없는 날씨입니다. 특히나 이번주는 기온이 30도를 넘어 더욱 땀이 많이 나고 지치는 날이 많습니다. 이런..

키위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키위 영양성분 [내부링크]

키위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키위 영양성분 키위는 열매 형태가 갈색 털로 덮여 있어 뉴질랜드에 서식하는 '키위'라는 새와 닮아고 하여 이름 붙여진 과일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양다래, 참다래라고 부르기도..

모기나 벌레 물렸을 때 대처법, 모기 퇴치 방법 [내부링크]

유난히 모기나 벌레에 잘 물리거나 유독 많이 부풀어 올라서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벌레에 물려서 문제가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간혹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거나 특이한 벌레에 물렸을 때는..

두유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두유 고르는 법 [내부링크]

두유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두유 고르는 법 두유는 콩을 갈아서 만든 콜로이드 상태의 음료를 말합니다. 유당불내증을 가진 아이들에게 영양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 그 첫 시작입니다. 두유의 대표적인..

낙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낙지는 오징어, 문어, 주꾸미와 함께 묶여다니는 연체동물 두족류의 동물로 대부분 한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근해안에서 서식합니다. 우리나라 전 연안에 분포하며 진흙 갯벌 조간대 하부에서부터 수심 100m 전후의..

우유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우유는 젖소의 젖샘에서 분비되는 특유한 향미와 단맛을 지닌 흰색의 불투명한 액체를 말합니다. 우유는 가공되는 방법에 따라서 칼로리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가공되지 않은 흰우유는 100g에 60 칼로리 정도이고..

오미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미자는 오미자나무의 열매로 지름이 약 1cm의 짙은 붉은 빛깔을 지니고 있습니다.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등 5가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여 오미자라고 부릅니다. 그 중에서도 신맛이 가장 강합니..

여주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여주는 도깨비 방망이처럼 길쭉하고 울퉁불퉁한 모양을 가진 덩굴성 박과 채소입니다. 그 독특한 모양과 효능으로 <당뇨 잡는 도깨비 방망이>로 불릴 만큼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주는 섬유질과..

여름철 자외선 차단 방법 [내부링크]

여름에는 뜨거운 햇볕으로 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을 합니다. 여름휴가 계획이 있다면, 더욱더 미리미리 자외선 차단을 위해 준비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얼굴과 몸에 바르는 자외선 차단제..

여름철 전기요금 절약 방법 [내부링크]

날이 점점 더 더워지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해서 그런지 올해 유난히 더 더운 느낌인데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나는 여름 날씨입니다. 더운 날씨에 에어컨과 선풍기가 계속 돌아가고 있을텐데...

가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가지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가지는 고온성 작물로 주로 4월~8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요즘 한창 많이 나오는 시기 입니다. 가지의 칼로리는 100g당 16Kcal로 아주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로써 다이어트..

호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호두 보관법 [내부링크]

호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호두 보관법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두뇌 건강과 피부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여러가지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 호두는 견과류 중에서도 가장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견과류..

90년대 여름 노래 모음 가사 [내부링크]

90년대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신나는 여름 노래 모음 광고 없는 여름 노래를 모음을 가지고 왔어요. 푹푹 찌는 이 더위에 여름 노래 들으면서 기분 전환해 보아요. 신나는 여름노래|90년대 노래모음|SUMMER..

옥수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옥수수는 매년 7~9월에 제철로 칼로리가 100g 당 106Kcal 입니다. 톡톡 터지는 알갱이가 씹는 식감이 좋고 단맛을 주는 여름철 대표 간식입니다. 옥수수 알갱이로 다양한 조리를 해서 먹기도 하고 옥수수 수염의..

7080 노래모음, 노래가사 [내부링크]

7080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추억 - 7080노래모음 주옥같은노래 7080노래모음 주옥같은노래 - 7080발라드모음 - 주부들이 선곡한 7080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7080 노래 모음입니다. 추억의 가요와 함께 하세요...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메스컴을 통해 건강 식품으로 오인하여 많이 찾아보게 되는 크릴오일이 유행입니다. 면역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크릴 오일은 남극 바다에 주로 서식하는 갑각류인 크..

매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매실 고르는 법 [내부링크]

매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매실 고르는 법 매실은 6월 말쯤에 채취된 것이 가장 영양이 많아 7월의 제철음식으로 적격인 건강식품입니다. 한방에서는 매실은 맛이 시고 독이 없으며, 기를 내리고 가슴앓이를 없..

msg워너비 노래 모음 가사 [내부링크]

올여름 가요계를 강타한 MSG워너비 입니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지친 마음과 귀를 정화시켜 주는 귀한 음악입니다.MSG워너비 노래 모음 함께 들어 보실까요? MSG 멤버 - 별루지, 김정수, 강창모, 정기석, 이동휘,..

서리태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껍질이 검고 속은 파랗다고 하여 속청이라고도 부르는 검은콩은 작물의 생육 기간이 길어서 10월경에 서리를 맞은 뒤에나 수확할 수 있다고 하여 서리태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다른 잡곡과 함께 밥에 넣어서..

sg워너비 노래 모음 [내부링크]

sg 워너비 노래 모음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좋은 음악과 함께 귀호강 하고 가세요. sg 워너비 노래 모음 1. SG Wannabe (SG워너비) BEST 40곡 좋은 노래모음 [연속재생] 01. 00:00 내사람 02. 04:58 Timeless..

어깨 통증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 생활을 하면서 어깨가 결리거나 아팠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었을 겁니다. 이럴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 기지개를 펴기도 하고 주무르기도 합니다. 어깨는 여러 개의 힘줄, 인대 및 근육으로 구..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양배추는 서양의 배추를 뜻하는 말로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주원산지 입니다. 야생 양배추의 경우 잎이 무성하며 쓴 맛이 나는데 거듭된 품종 개선을 통해 쓴맛을 없애고 두꺼운 잎이 아닌 얇고 촘촘한 잎으로 개량..

포도 효능 및 부작용, 포도 보관법 [내부링크]

포도는 수박, 참외, 복숭아, 자두 등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중에 하나 입니다. 캠벨포도, 거봉 포도가 나오는 7월~8월이 포도의 당도가 높고 맛이 좋습니다. 요즘은 개량종으로 샤인머스켓과 청포도가 아삭..

바나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바나나 보관법 [내부링크]

바나나는 다이어트와 변비에 많이 애용되는 과일 입니다. 바나나에는 단맛이 있고 먹기에 간편하고 영양가가 높아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미용과 건강에도 효과적이고 불면증과 위장 장애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오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오이 보관법 [내부링크]

푹푹찌는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대 유행으로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는 요즘. 마스크 만으로도 답답한데 거기다 날씨까지 폭염입니다. 이렇게 덥고 땀을 많이 흘리는 날씨에는 유독 갈증이 많이..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오늘은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은 조용한 살인자라 불릴 정도로 노인분들에게 매우 치명적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고혈압은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

깻잎 효능 부작용, 깻잎 고르는 법 [내부링크]

깻잎은 쌈이나 나물, 장아찌, 김치로 먹는 들깨의 잎사귀를 말합니다. 철분이 시금치의 2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칼슘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A,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깻잎에 들..

여드름 없애는법 [내부링크]

여드름 없애는법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요즘.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이나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여드름 없애는법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여드름은..

엉겅퀴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엉겅퀴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엉겅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엉겅퀴의 특징은 가지가 많이 갈라지고 전체에 부드러운 흰 털이 납니다. 잎의 가시가 뾰족하고 많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먹는법 [내부링크]

차가버섯은 '불치병을 치료하는 비밀의 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차가버섯 액기스는 기력..

달걀 효능 및 부작용, 달걀 고르는 법 [내부링크]

달걀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가장 많이 접하는 식품중에 하나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1인당 연간 12kg이상의 계란을 섭취한다고 하니 우리 밥상에서 빠질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하죠. 영양적인 측면에서 완전식..

전복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전복 고르는 법, 전복 손질하는 법 [내부링크]

복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복날 하면 생각 나는 음식이 바로 삼계탕과 장어 일텐데요. 전복도 원기회복에 빠질 수 없는 영양 가득한 해산물 입니다. 전복은 아미노산 풍부하여 원기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

김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김치의 역사 [내부링크]

김치는 배추, 무, 오이 등의 여러 채소를 소금에 절이고 양념을 버무려 발효시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 우리 밥상에서 없어서는 안될 김치. 오늘 이 시간에는 김치 효능 10가지의 부작용 김..

마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음식을 만들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식재료중에 하나는 마늘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넣어 먹고 있죠. 고기와 함께 생으로 먹거나 구워도 먹고 볶음 요리나 찌개에도 넣어 먹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욜..

고구마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고구마는 감자와 함께 우리가 많이 먹는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감자와의 차이라면 고구마는 줄기가 변해서 생긴 식물이 아니라 뿌리가 변해서 생긴 식물입니다. 감자는 줄기가 변해서 생긴 줄기 식물이고 고구마는..

고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고추는 가지과의 식물로 온대지방에서는 한해살이풀이고 원산지와 같은 열대지방에서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라기도 합니다. 길이는 약 6~9cm 정도로 가지가 많이 생기고 잎은 길고 둥글며 끝이 뾰족한 것이 특징 입..

삼계탕 효능 및 부작용, 삼계탕 유래, 삼계탕 만드는 법 [내부링크]

여름철 복날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는 삼계탕이 떠오릅니다. 삼계탕은 닭고기에 삼이나 대추 마늘 등을 넣어 푹 끓인 여름철 대표 보양식입니다. 삼계탕은 예민한 신경을 가라앉히고 체력을 증진하며 피로 해소와..

장어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먹는 법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입니다. 매일 매일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초복날이 가까워 오니 더 더워지는 것 같습니다. 올해 2021년 초복은 7월 11일 일요일입니다. 복날에는 원기 회복을 위하여 삼계탕..

참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참외에는 비타민C, 칼슘, 단백질, 엽산 등과 함께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 입니다. 봄철에도 하우스에서 자란 참외를 볼 수 있는데 보통 밖..

타트체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신이 주신 붉은 다이아몬드라는 이름을 가진 타트체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타트체리는 자연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내며 갖게 된 특별함으로 100년 전부터 우리 몸을 치유하고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움을..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더위에 지친 요즘 건강 식품을 많이 찾고 계실텐데요. 우리 몸에 좋은 프로폴리스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관한 정보입니다. 먼저 프로폴리스가 무엇인지 프로폴리스..

자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여름 대표적인 과일 중에 하나인 자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두는 핵과류 중에서 앵두과에 속하는 낙엽 활렵의 작은 교목인 자두나무 열매로 전 세계의 30여개 품종이 있으며 이 중 식용으로 재배되는 것은..

살구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 중에 하나가 바로 살구 입니다. 이 살구에는 비타민A, 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해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당뇨 환자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

코로나 확진자수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검토 [내부링크]

코로나 신규 확진자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가 지난 6월 7일 1천200명대로 폭증한 데 이어 8일에도 1천명을 훌쩍 넘어 비슷한 규모의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파력..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과일로, 최근 들어 여러 요리에 넣어 먹는 등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이 높아서 건강식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아..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토마토는 슈퍼 푸드라고 불릴 만큼 영양이 풍부한 여름의 대표 과일 입니다. 토마토의 빨간 색상은 식욕을 자극하고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칼로리가 낮..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로니아는 모든 과일과 채소를 통틀어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된 과실입니다. 안토시아닌 뿐만 아니라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들을 함유 하고 있어 우리 몸에 효능이 좋습니다. 오늘 이 사간에는 아..

여름 보양식 종류 10가지와 복날의 유래 [내부링크]

뜨거운 여름입니다. 여름이니까~ 아이스커피도 좋지만 우리 몸의 원기 회복을 위하여 보양식을 많이 찾습니다. 특히 복날에는 삼계탕 이나 장어 같은 보양식을 더 챙겨 먹게 됩니다. 그리하여 이번시간에는 여름..

초파리 없애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모기와 날파리, 초파리도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창문도 다 닫아 놨고 들어올 구멍도 없는것 같은데 이 벌레들은 도대체 어디서 들어오는 걸까요? 화장실 곳곳에 날아다니고 창문 틀..

당근 효능 10가지 및 먹는 법 [내부링크]

독특한 향과 주황빛이 특징인 당근은 우리에게 친숙한 야채 중 하나로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당근은 제주도가 전체 생산량의 6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근은 저장성이 우수한 작물로 한..

브로콜리 효능 10가지, 브로콜리 먹는 법 [내부링크]

로콜리는 데쳐 먹거나 볶음 요리에 넣어 먹는 건강 채소 중에 하나 입니다. 오늘은 이 브로콜리의 효능 10가지, 브로콜리 먹는 법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브로콜리 기원 브로콜리는 양배추류를 기원으로 하는..

감자 효능 및 감자 보관법 [내부링크]

오늘 이 시간에는 감자 효능 및 감자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 마트나 시장에 가면 감자가 참 많이 나오죠? 볶아 먹고 쪄 먹고 삶아 먹고 튀겨먹고 구워먹고 활용도가 아주 많은 여름 대표적인 식재..

구글 번역기 사용법 바로가기 [내부링크]

오늘 이 시간에는 구글 번역기 사용법 및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 번역기는 간단한 문장부터 파일 번역, 웹 문서 번역 기능도 번역 가능합니다. 간단한 문장 번역 기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한국사 시험 일정 및 한국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내부링크]

한국사 시험 일정 및 한국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한국사능력시험이란? 한국사에 대한 개념과 흐름 그리고 통합적인 이해력과 분석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한국사능력시험은 요즘 최고로 핫한 자격증 중에 하..

네이버 부동산 시세 조회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검색어을 통해 들어오셨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동산 정보는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 / 네이버 부동산 시세 / 네이버 부동산 경매 / 다음 부동산 / 네이버 부동..

임영웅 노래모음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임영웅 노래모음을 가지고 왔습니다.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노래모음 2시간 연속듣기 미스터트롯 임영웅 곡모음 12곡 연속듣기 마음이 아련해지는 임영웅 노래모음 3가지 버전 입니다. 운전할 때 듣..

허리통증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허리통증은 병원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주요 원인 증상 중에서 다섯 번째로 많을 만큼 흔한 질환중에 하나 입니다. 저도 허리가 아파서 병원을 찾아본 적이 있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아닐까 의심 되어 엑스레이도 찍..

파프리카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비타민이 풍부하고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잘 알려진 파프리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프리카에 대한 궁금증 중에서도 파프리카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7월 홈플러스 휴무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종잡을 수 없는 날씨가 연이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제 같은 경우 비가 산발적으로 내려서 우산이 없으신 분들은 많이 당황하셨을텐데요. 해가 쨍쨍하다가도 금방 구름이 지고 억쑤 같은 비가 쏟아지는 예측..

양파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답게 하루하루 더위가 더해 갑니다. 이렇게 무더운 6월에 양파를 수확하게 됩니다. 햇볕도 뜨겁고 날도 덥고 양파 수확은 그야말로 너무나 힘듭니다.직접 수확해본 1인.이런 날씨에는 모자와 시원한..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날이 뜨거워질수록 밭에 있는 과식들이 더욱더 맛있게 영글어 가고 있는 여름입니다. 여름에 나는 과일 또한 다양합니다.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혹은 야채류에 속하는 과일들도 과일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로는..

롯데마트 휴무일 7월 [내부링크]

주말이 가까워 올수록 한번씩 검색해 본적이 있을겁니다. 이번주에 대형마트가 쉬는 날인가 문 여는 날인가 이런 고민으로 마트 휴무일을 검색해 본적이 있나요? 저는 여러번 있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형마..

7월 이마트 휴무일, 노브랜드 휴무일, 트레이더스 휴무일 [내부링크]

요즘 비가 오락가락 하는 시기에 날씨도 덥고 마트로 장보러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어제 같은 경우 저희 동네는 비가 안 왔는데 바로 옆 동네는 소나기가 왔더라고요. 아침마다 날씨 체크를 작은 우산 하나..

석류 효능과 부작용 모음 [내부링크]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라는 유명한 명언? CF 카피가 있었죠? 나이든 사람만 안다는 그 CF 말입니다. 이 노래를 안다면 당신은 바로~! 옛. 날. 사. 람~! 빙고~! 어쨋거나 이 석류는 예로부터 미녀들이 먹었다고 전..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용한 생활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아이유쇼입니다. 혹은 탑이야 라고도 불립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우리 몸에 좋은 새싹보리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자세하게는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에..

한글 글자수 세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유쇼입니다. 제가 어제 topeya라는 도메인을 등록하였습니다. topeya 라는 뜻은 말 그대로 탑이야 라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정보 전달의 TOP에 오르고 싶다는 염원을 넣어 만든 도메인입..

비트효능 및 비트 섭취 방법 [내부링크]

나폴레옹도 재배해서 먹었다는 건강 식품인 비트. 이 비트에는 당분(설탕)의 잠재력이 숨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과거 프랑스는 전쟁중에 나타난 당 부족 때문에 비트를 재배하여 설탕을 자체 생산할 수 있..

칡즙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몸에 좋은 약이 쓰다는 말이 있죠. 칡은 쓴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이 맛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속 먹게 되면 쓴맛과 단맛이 적절하게 섞이면서 쌉싸름한 맛이 납..

간헐적 단식 방법 및 효과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가 아닌지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 해 보았을 다이어트 오늘은 그 다이어트 방법중에서도 요즘 유행한다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및 효과와 주의..

콤부차 효능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다이어트 음료로 인기몰이 중인 콤부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는 여러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핫하고 건강한 발효음료로 방송에도 많이 나왔죠. 콤부차 다이어트 음료로 아주 핫합니다. 콤부차란..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지급 금액 및 지급시기 [내부링크]

지난 6월 24일 발표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식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0% 기준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급 방식은 지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와 같..

꼬꼬무 시라소니 린치사건 정치깡패 이정재 [내부링크]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그날 이야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꼬꼬무) 시즌2 16회 방송은 <정치깡패 이정재> 편입니다. 6월 24일 밤 10시 30분에 방송 됩니다. <시라소니 린치사건>의 배후 "이회장" 때..

냉장보관하면 안되는 음식, 올바른 냉장고 보관법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질수록 음식물의 신선도를 위해 이것저것 냉장고에 보관하게 됩니다. 그러나 모든 음식물이 냉장고에 넣는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냉장고에 낮은 온도로 보관하면 신선도가 유지되는 식품..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이 몸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이 몸에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공복에 마시는 물이 몸에 좋다는 건 알겠는데 그렇다면 어떤 물을 마셔야 할까?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서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실 경우 장운동을 활발하..

초당옥수수 먹는법 및 보관 방법 [내부링크]

하루하루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정말 여름인가 봅니다. 마트에는 벌써 초당옥수수가 나왔어요. 옥수수의 계절도 돌아왔나 봅니다. 초당옥수수는 식감이 부드럽고 아삭해서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딱입니다...

당뇨 환자 과일 및 생활습관 [내부링크]

당뇨환자가 먹으면 좋은 과일과 먹으면 안되는 과일, 당뇨환자가 꼭 실천해야 하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당뇨환자 생활습관에 관한 내용입니다. 바쁘게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올바를 생활..

수박 효능 및 수박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뜨거운 여름입니다. 시원한 무언가가 간절한 날씨지요. 맛있고 시원한 수박을 특히나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이런한 수박의 효능과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수박 섭취시 주의사항을 알아볼까 합니다. 그럼 저를..

당신은 소비자 입니까 생산자 입니까? [내부링크]

돈 버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채널을 접하게 된 요즘 과연 나는 소비자인지 생산자인지 그 갈래의 길에서 고민이 됩니다. 디지털 노마드 라는 새로운 부의 영역을 알게 되었고. 날고 뛰는 잘 나가는 고수익자들도..

골 때리는 그녀들 라인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핫한 이슈를 전해드리는 아이유쇼 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이슈는 지난 2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던 <<골 때리는 그녀들>>가 정규 편성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골 때리는 그녀들>>은 축구에..

윈도우 정품 인증 만료 무료로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정품 인증키 확인 [내부링크]

윈도우 정품 인증 만료 무료로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정품 인증키 확인 안녕하세요? 아이유쇼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정품 인증 만료 메시지가 떴을때 어떻게 해결 하면 좋을지 그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

도쿄 올림픽 일정 및 주요 경기 안내 [내부링크]

2021 올림픽이 일본 도쿄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2020년에서 개최가 1년 미뤄진 시점입니다. 도쿄 올림픽은 2020년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릴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의..

멸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멸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멸치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볶아 먹거나 국물요리에도 많이 사용되는 멸치는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대표적인 식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표고버섯 고르는 법 [내부링크]

표고버섯은 느타리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향과 맛이 좋아 생으로 식용하거나 말려서 분말된 것은 천연조미료도 사용되고 채소 육수의 주재료도 쓰이는 듯 다양한 쓰임이 있는 식재료 입니다. 향과 맛이 좋고 단단한..

상추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고기를 먹을 때 빠지지 않는 야채 중에 하나가 바로 상추가 아닐까 합니다. 상추의 칼로리는 100g 당 18kcal 로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품입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오..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기존 블로그. 저품으로 다 날리고 다시 시작해 봅니다. 다양한 정보를 담을 예정이고요. 꾸준히 해 보십시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나도 할 수 있다 아자아자아자~!

7월 홈플러스 휴무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비가 산발적으로 내리고 있습니다. 해가 쨍쨍하다가도 금방 구름이 지고 억쑤 같은 비가 쏟지는 예측할 수 없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두 우산 잘 챙기셨나요? 비 맞지 않도록 작은 우산 하나씩 챙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