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ifestyle의 등록된 링크

 j-lifesty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8건입니다.

아직도 쿠팡 꿀템 모르시는건 아니죠? 쿠팡 추천템 5 [내부링크]

1. 욕실 휴대폰 방수 거치대 샤워하면서 휴대폰을 보시는 분이 계신가요? 그런 분들께 하루공간 샤워 버블 터치 케이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만원 이하로 만나볼 수 있어 가성비가 좋은 가성비템인데요. 꼼꼼한 실리콘으로 360도 방수는 물론, 김서리 방지 필름을 사용하여 김서림도 걱정 없습니다. 터치스크린도 가능하니 욕실에서 사용하기 이만한 제품이 없어보입니다. 5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는 접착테이프를 이용하면 타공이 필요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제품의 후기들을 보더라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시는 소비자 분들이 많으신데요. 단, 주의할 점은 휴대폰 사이즈가 맞는지 확인 후 구매해 주세요. 하루의공간 샤워 버블 터치 케이스 상세보기 하루의공간 샤워 버블 터치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

[영화 추천] 범접할 수 없는 매력의 탑모델 탑배우 차승원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혈의 누 (2005) 19세기 조선시대 말, 제지업을 기반으로 성장한 외딴섬 마을 동화도에서 어느 날 조정에 바쳐야 할 제지가 수송선과 함께 불타는 사고가 벌어진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수사관 원규 일행이 동화도로 파견되는데, 섬에 도착한 첫날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마을 사람들은 과거 역모를 이끈 천주교도와 한패로 낙인찍혀 온 가족이 참형을 당한 강객주의 원혼이 일으킨 저주라 여기며 살인사건에 동요한다. 힘을 내요 미스터리 (2018) 가던 길도 멈추게 하는 심쿵 비주얼의 대복칼국수 반전미남 철수(차승원)는 완벽한 외모를 가졌지만 아이보다 더 아이 같다. 그의 앞에 어느 날 어른보다 더 어른 같은 딸 샛별(엄채영)이 나타난다. 마른하늘에 '딸'벼락 맞은 철수의 미스터리한 정체가 밝혀진다. 부르르 제로 ..

[경제 이슈 정리] 떨어지는 집값, 언제 집을 사야할까? 등촌주공 완판 실패 [내부링크]

등촌 주공 일반 분양이 1월 17일에 마감되었습니다. 정부가 1.3 대책으로 정책으로 도와주지 않았더라면 이 정도의 경쟁률, 계약률은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는데요. 등촌 주공은 왜 이리 이슈가 되는것인가요? 건국 이래 한 단지가 이 정도로 재건축, 재개발되는 것이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총 12,032 가구 중 일반 분양은 4,786 가구로 역대 최대 규모인데요. 전문가들은 1,400 가구 정도는 당첨 후 계약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분양률은 60% 이상, 70% 미만이라는 수준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가 지원을 하지 않았다면 40% 이하로 나왔을 것이라고 합니다. 보통 2~3일 정도인 계약 기간도 보름까지 진행했고, 마감일에도 밤까지 연장 근무를 하여 겨..

[영화 추천] 진지함과 코믹을 모두 가지고 있는 배우 류승룡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최종병기 활 (2011) 역적의 자손이자 조선 최고의 신궁 남이(박해일)는 유일한 피붙이인 누이 자인(문채원)의 행복만을 바라며 살아간다. 어렵사리 맞이한 자인의 혼인날, 가장 행복한 순간에 청나라 정예부대(니루)의 습격으로 자인과 신랑 서군(김무열)이 포로로 잡혀가고, 남이는 아버지가 남겨준 활에 의지해 청군의 심장부로 거침없이 전진한다. 귀신과도 같은 솜씨로 청나라 정예부대(니루)를 하나둘씩 처치하는 남이, 한 발 한 발 청군의 본거지로 접근해 간다. 남이의 신묘한 활솜씨를 알아챈 청의 명장 쥬신타(류승룡)는 왕자 도르곤과 부하들을 지키기 위해 남이를 추격하기 시작한다. 날아오는 방향을 예측할 수 없는 곡사를 사용하는 남이와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가진 육량시를 사용하는 쥬신타, 가장 소중한 것을 지키기..

평이 좋은 쿠팡 생활 추천템 5 [내부링크]

이번에는 리뷰가 많은 쿠팡 추천템 중에, 생활템 5개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리스트 순서가 추천 순서는 아닙니다.) 1. 부케가르니 나드 2단계 미세모 딥클린 칫솔 자주 바꿔주어야 하는 칫솔, 손님이 올때마다 하나씩 꺼야하는 칫솔을 찾는다면 이건 어떠신가요? 1만개 이상의 상품평이 있는 부케가르니 나드 2단계 미세모 딥클린 칫솔입니다. 양도 많고 가격도 저렴한 가성비 제품입니다. 초미세모로 구석구석 부드럽게 닦아주고, 그립감도 좋습니다. 부케가르니 나드 2단계 미세모 딥클린 칫솔 COUPANG www.coupang.com 2. 듀플렉스 간편 통세척 초음파 가습기 실내, 특히 겨울에는 가습기로 목을 보호해 주는 것이 좋죠. 1만 칠천 개 이상의 후기가 있는 초음파 가습기입니다. 세척이 간편하고 대용량인 ..

[영화 추천] 인생을 되돌아보는 연말에 보기 좋은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라스트 홀리데이 (2006) 뉴올리언스의 주방용품가게 점원 조지아 버드(퀸 라티파)는 직장에서 머리를 크게 부딪치는 일을 당하고 병원에 실려간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이 큰 병에 걸려있으며 앞으로 살 날이 몇 주 남지않았다는 청천벽력 같은 선고를 듣게 된다. 조지아는 그녀가 살아오면서 희망사항으로만 여기고 미처 해보지 못한 것들을 하나하나 실천에 옮기길 결심한다. 그녀는 꿈에 그리던 유럽의 휴양지로 '마지막 여행'을 결심하는데,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다고 생각한 그녀는 그곳에서 대담한 모습으로 변신한다. 그런 그녀의 변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브리짓 존스의 일기 (2001) 어김없이 홀로 새해를 맞은 서른두 살 브리짓(르네 젤위거) 그런 그녀에게 정반대의 두 매력남이 운명처럼 찾아온다..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상품 찾는 방법 [내부링크]

금리가 상승하면서 예적금 이자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어떤 예금 상품이 좋은지, 어떤 적금 상품이 인기가 많은지 많은 분들께서 찾고 계실 텐데요. 이자 높은 예금 적금 상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인데요 10배의 법칙: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차이 COUPANG www.coupang.com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보이스피싱정보 portal.kfb.or.kr 다양한 금리/수수료에 대한 정보와 금융서비스 정보, 보이스피싱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예금 상품 금리를 비교하고 싶다면, 은행을 선택하고 이자 계산 방식과 가입방식 등을 선택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찾아..

[영화 추천] 변호사가 등장하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소수의견 (2013) 지방대 출신에다 경력도 많지 않은 2년차 국선변호사 윤진원(윤계상)은 강제철거 현장에서 열여섯 살 아들을 잃고 경찰을 죽인 현행범으로 체포된 철거민 박재호(이경영)의 변론을 맡게 된다. 그러나 구치소에서 만난 박재호는 아들을 죽인 건 철거깡패가 아니라 경찰이라며 정당방위에 의한 무죄를 주장한다. 변호인에게도 완벽하게 차단된 경찰 기록, 사건을 조작하고 은폐하려는 듯한 검찰, 유독 이 사건에 관심을 갖고 접근해오는 신문기자 수경(김옥빈). 진원은 단순한 살인 사건이 아님을 직감하고, 선배인 이혼전문 변호사 대석(유해진)에게 사건을 함께 파헤칠 것을 제안한다. 의뢰인 (2011) 시체 없는 살인사건, 붙잡힌 용의자는 피살자의 남편(장혁). 여기에 투입된 변호사(하정우)와 검사(박희순)은..

서울 둘레길 7코스를 걷다. (7-1 코스) [내부링크]

서울 둘레길 7-1코스는 한강을 건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 둘레길 4-1 코스 (1) (대모산) 서울 둘레길 4-1 코스 (2) (여의천) 서울 둘레길 4-2 코스 (우면산) 서울 둘레길 5-1 코스 (관악산) 서울 둘레길 5-2 코스 (삼성산) 서울 둘레길 6 코스 (6-1, 6-2코스, 안양천) 서울 둘레길 7-1 코스 (가양대교) 서울 둘레길 7-2 코스 (봉산, 앵봉산) 서울 둘레길 7코스 정보 코스명: 7코스 봉산 앵봉산 1. 7-1 코스 (가양대교 남단(가양역) ~ 증산역 갈림길) 거리: 7.7km 소요시간: 2시간 10분 2. 7-2 코스 (증산역 갈림길 ~ 구파발역) 거리: 9.1km 소요시간: 4시간 15분 세부 코스: 가양역~노을공원~하늘공원~월드컵경기장~봉산~앵봉산~구파발역 ..

서울 둘레길 7코스를 걷다. (7-2 코스) [내부링크]

(8월 방문) 서울 둘레길 7-2코스. 무더위에 이어 태풍과 홍수로 인해 둘레길을 오랜만에 나섰다. 봉산 앵봉상은 서울과 경기도 고양의 경계에 있는 산이다. 서울 둘레길 4-1 코스 (1) (대모산) 서울 둘레길 4-1 코스 (2) (여의천) 서울 둘레길 4-2 코스 (우면산) 서울 둘레길 5-1 코스 (관악산) 서울 둘레길 5-2 코스 (삼성산) 서울 둘레길 6 코스 (6-1, 6-2코스, 안양천) 서울 둘레길 7-2 코스 (봉산, 앵봉산) 서울 둘레길 7코스 정보 코스명: 7코스 봉산 앵봉산 1. 7-1 코스 (가양대교 남단(가양역) ~ 증산역 갈림길) 거리: 7.7km 소요시간: 2시간 10분 2. 7-2 코스 (증산역 갈림길 ~ 구파발역) 거리: 9.1km 소요시간: 4시간 15분 세부 코스: 가..

사업자등록을 하기 전에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성공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중소기업 세액감면, 노란우산공제) [내부링크]

사업자 등록을 하기 전에 알았다면 좋았을 여러 지원 사업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는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예비창업패키지에 지원하려면, ‘예비창업자’이어야 합니다. 1. 사업공고일을 기준으로 창업을 한 이력이 없거나 2. 공고일 기준으로 신청자 이름으로 된 사업자(개인, 법인) 등록이 없는 자 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창업 후 폐업을 한 경우에는 1. 다른 업종의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업을 창업할 계획 2. 동종업종 창업 예정이라면 폐업으로부터 3년, 부도 혹은 파산 후 2년 초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창업에 소요되는 자금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해 주며, 창업교육과 전담 멘토링도 지원받을 ..

[영화 추천] 음식이 등장하는 요리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아메리칸 셰프 (2014) 일류 레스토랑의 셰프 칼 캐스퍼는 레스토랑 오너에게 메뉴 결정권을 뺏긴 후 유명음식평론가의 혹평을 받자 홧김에 트위터로 욕설을 보낸다. 이들의 썰전은 온라인 핫이슈로 등극하고 칼은 레스토랑을 그만두기에 이른다. 아무것도 남지 않은 그는 쿠바 샌드위치 푸드트럭에 도전하게 된다. 리틀 포레스트 (2018) 시험, 연애, 취직도 뜻대로 되지 않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김태리). 엄마도 떠나고 없는 비어있는 고향집에 돌아와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보내게 된다. 직접 키운 농작물로 한 끼 한 끼를 만들어 먹으며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낸다. 마이셰프 밀푀유나베 & 칼국수 COUPANG www.coupang.com 카모메 식당 (2006) 헬싱키의 길모퉁..

네이버 블로그 홈페이지형 블로그로 만들기 전자책 [내부링크]

기업 홍보, 퍼스널 브랜딩 등의 수단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홈페이지형 블로그로 제작한다면 블로그의 정체성을 보여줌과 더불어 블로그 유입과 서로이웃 증가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블로그인 만큼 조금 독특하게 꾸며보았는데요. 메인 이미지에 보이는 각 글자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설정하였습니다.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하고 나서 몇몇 분들께서 블로그 꾸미는 법에 대한 질문을 주시기도 하시고, 제작 의뢰를 주시기도 하셨는데요. 홈페이지형 블로그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전자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알면 평생 써먹는 홈페이지형 블로그 제작법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제작하는 것이 생각보다 큰 비용이 든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외주 ..

[영화 추천] 게임 원작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언차티드 (2022) 어린시절 고아원에서 형 샘과 헤어지고 홀로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네이선(톰 홀랜드). 뛰어난 소매치기 능력을 가지고 있는 네이선에게 어느날 트레져 헌터 설리(마크 월버그)가 찾아와 황금을 찾자고 제안한다. 몬카다(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위협과 추격 속에서 빠르게 보물을 찾아내야한다.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2016) 서로 다른 차원에 살고 있던 인간과 오크. 오크의 행성이 황폐해지기 시작하자, 이들은 인간의 행성으로 넘어와 새로운 왕국을 건설하려 한다. 생존을 위해 서로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믿는 인간 종족의 영웅 ‘로서’와 오크 종족의 영웅 ‘듀로탄’. 하지만, 공존에 반대하는 또 다른 세력이 분열되면서 두 진영은 더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다.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2002 ~ )..

[영화 추천] 드라마 <작은 아씨들> 정서경 작가의 영화들은 명작밖에 없네! [내부링크]

드라마 은 방영 전부터 배우 김고은, 오인경 오인혜의 출연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요. 방영이 되자 예상을 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전개와 반전, 그리고 숨겨진 떡밥들로 많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을 쓴 정서경 작가님은 영화 시나리오 작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박찬욱 감독과 협업하는 작가로 유명합니다. 정서경 작가님의 영화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시나리오 워크북:시나리오 쓰기의 시작부터 완성까지 COUPANG www.coupang.com 친절한 금자씨 (2005) 13년 동안 교도소에 복역하면서 누구보다 성실하고 모범적인 수감생활을 보내는 금자(이영애)는 '친절한 금자씨'로 불린다. 그리고 출소하게 된 금자는 그동안 자신이 치밀하게 준비해온 복수 계획을 펼친다. 그녀가 복수하려는..

2022년 석촌호수 러버덕 프로젝트 이벤트 기간 가는법 주차장 정보 [내부링크]

석촌호수에서 진행된 수많은 프로젝트의 시초가 바로 러버덕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러버덕은 2014년에 석촌호수에 찾아와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러버덕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석촌호수에는 1600PANDAS+', '스위트 스완'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러버덕 프로젝트 기간 및 위치 올해 2022년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32일 동안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2022'가 진행됩니다. 러버덕이 8년 만에 석촌호수로 다시 찾아온 것인데요, 높이 18m, 가로 19m, 세로 23m의 대형 러버덕이 설치되는 위치는 석촌호수 동호입니다. 러버덕 프로젝트 이벤트 이번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2022'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1 러버덕 스탬프랠리 ..

삶의 질을 높여주는 쿠팡 추천템 10 [내부링크]

많은 분들께서 쿠팡을 이용하실 텐데요. 삶의 질을 높여주는 쿠팡 추천템 10개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1. 티피링크 미니 스마트 Wi-Fi 에너지 모니터링 플러그 손이 잘 닿지 않거나 불편한 곳에 위치한 플러그 때문에 고생한적 있으시지 않나요? 티피링크 스마트 플러그를 이용하시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손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받으면 앱으로 플러그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되므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한 음성 명령도 가능합니다. 쿠팡에 1개 단품으로도 판매하지만, 2개, 4개 세트로 판매하는 구성도 있으므로 여러 개를 구매하여 여러 곳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티피링크 미니 스마트 Wi-Fi 에너지 모니터링 플러그 상세 보기 티피링크 미니 스마트 Wi-Fi 에너..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베스트 3 [내부링크]

1. 픽사베이 (pixabay) 퀄리티가 좋은 무료 이미지들이 많으며, 한글로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가을'을 검색해 보면, 관련 이미지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폰서 이미지'로 분류된 것은 유료 이미지입니다. 무료 이미지들도 퀄리티가 좋아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운을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Pixabay License에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범위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됩니다. 다운을 받고 싶으면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희망하는 이미지 사이즈를 선택하고 로봇이 아님을 인증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음악, 효과 등의 소스들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픽사베이(pixabay) ..

[넷플릭스] 사랑에 빠지고 싶나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어바웃 타임 (2013)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레이첼 맥아담스)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리고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팀은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한다. 어쩌다 로맨스 (2019) 로맨스 영화를 믿지 않는 건축가 나탈리(레블 윌슨), 지하철에서 강도를 만나 머리를 다치게 되는데, 눈을 떠보니 세상이 로맨틱 코미디로 변했다. 게다가 자신이 싫어하는 로맨스의 주인공이 되어있는 상황. 나탈리는 이상하게 변해버린 세상을 헤쳐나가야 한다. 로맨틱 홀리데이 (2006) L.A에서 잘 나가는 영화예고편 제작회사 사장인 아만..

2022년 트립어드바이저가 추천하는 국내 숙소 TOP 25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날이 선선해지면서 여행가기 좋은 날씨가 다가왔습니다. 2022년 트립어드바이저가 추천하는 국내 숙소 TOP 25를 살펴보겠습니다. 25. 안다즈 서울 강남 (서울) 서울 강남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ㅣ 안다즈 서울 강남 서울 강남의 중심 압구정에 위치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 지금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페셜 오퍼 및 패키지를 최적가로 예약하세요. www.hyatt.com 24. 메이필드 호텔 앤 리조트 (서울) MAYFIELD HOTEL SEOUL 메이필드호텔 서울에서 자연 속 여유로운 휴식을 경험해보세요. www.mayfield.co.kr 23. 그랜드 하얏트 인천 (인천) hyatt 그랜드 하얏트 인천 vouchers.hyatt.com 22. 파크 하얏트 서..

2022년 트립어드바이저가 추천하는 세계 숙소 TOP 5 [내부링크]

해외여행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많으시죠? 코로나 검사가 조금 완화되면서 여행이 보다 더 편해졌습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숙소인데요. 2022년 트립어드바이저가 추천하는 세계 숙소 TOP5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5. THE OMNIA (체어마트, 스위스) TOP5는 스위스 체어마트의 호텔 THE OMNIA입니다. THE OMNIA는 평면 TV, 에어컨, 미니바 등의 다양한 시설을 구비하고 있고, 무료 무선 인터넷 이용도 가능합니다. 컨시어지, 룸서비스, 수영장, 무료 조식 등도 제공됩니다. The Omnia 주변에는 St Peter's English Church(0.1 km), St. Mauritius Church Zermatt(0.1 km)(와)과 같은 체어마트의 관광명소에 갈 ..

[영화 추천] 온가족이 함께 봐도 부담 없는 전체 관람가 영화 (2) [내부링크]

(이전 글) 온가족이 함께 봐도 부담 없는 전체 관람가 영화 (1) (클릭) 세라비, 이것이 인생! (2017) 17세기 고성에서의 의미 깊은 결혼식을 준비하는 웨딩 플래너 맥스. 하지만 오늘따라 유달리 실수 연발에 손발 전혀 안 맞는 직원들로 인해 돌발 사고는 계속되고 예민하고 까다로운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은 점점 늘어간다. 마틸다 (1996) 태어날 때부터 남달리 깜찍하고 총명한 소녀 마틸다에게는 사기꾼에 가까운 중고차 매매업을 하는 아버지와 돈에만 관심 있는 허영으로 똘똘 뭉친 엄머니와 살고 있다. 여자다. 마틸다는 부모의 무관심 속에 네 살 때부터 도서관을 찾아가 그곳에 있는 책을 닥치는 대로 읽기 시작한다. 마틸다가 6살이 되던 해 아버지는 딸을 이상한 학교에 입학시킨다. 왕년의 올림픽 투포환..

[영화 추천] 온가족이 함께 봐도 부담 없는 전체 관람가 영화 (1) [내부링크]

감쪽같은 그녀 (2019) 72세. 말순 할매(나문희)에게 갑자기 처음 보는 열두 살 손녀(김수안)가 갓난 동생까지 업고 찾아온다. 혼자가 익숙해 함께 하는 것이 낯선 말순과 무엇이든 혼자 힘으로 해낼 것 같지만 아직은 가족의 품이 필요한 12살 소녀 공주. 서로에게 낯설기만 했던 이들이 티격태격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지내지만, 서로에게 든든한 편이 되어주며 특별한 존재가 된다. 크리스마스 건너뛰기 (2004) 사랑하는 딸이 페루로 봉사여행을 떠난 후 다소 쓸쓸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된 루더와 아내 노라는 중대 결심을 한다. 올해는 연중행사처럼 치러 오던 트리 꾸미기, 집 치장하기 등 크리스마스와 관련한 모든 것을 건너뛰고 카리브 해로 여행을 떠나기로 한 것. 이 때문에 크랭크 가족의 집은 그들이 사는..

2022 서울 한강달빛야시장 요일 변경, 10월 장소 변경 위치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도 함께 즐겨요) [내부링크]

한강달빛야시장 (밤도깨비야시장)이 오랜만에 열린 만큼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장소와 일정 등이 변경되었습니다. 방문 전, 수정된 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시 휴장 9월 2일 (금) ~9월 3일 (토) 지난 첫 개장 주에 예상 이상으로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었기 때문에, 안전요원 추가, 쓰레기처리 순환 강화 등의 재정비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Copyright hangangmoonlightmarket 요일 변경 9월 2주 차부터는 기존의 금~토요일이 아닌 토~일요일에 개최됩니다. 평일 퇴근시간과 맞물려 발생할 수 있는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개장 시간은 17시~22시로 동일합니다. 9월 10일(토) ~ 9월 11일(일) 9월 17일(토) ~ 9..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자주 쓰는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프리미어 프로 입문자라면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단축키 리스트들을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1. 파일 2. 클립 3. 편집 4. 시퀀스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2: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 COUPANG www.coupang.com 1. 파일 2. 클립 3. 편집 4. 시퀀스 로지텍 K380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 한글 키스킨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영화 추천] 이 세계 말고 또 다른 세계가 존재한다? 평행세계를 다룬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두 인생을 살아봐 (2022) 대학 졸업식 밤, 내털리의 삶은 임신 테스트 후에 두 가지 평행 현실로 나뉜다. 삶과 사랑은 과연 무엇을 안겨줄까? 두 인생을 살아봐 리뷰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2) 다른 삶을 산다면 어땠을까? 한 번쯤 생각해 보는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미래 5년 계획을 세우며 계획적으로 살아가는 나탈리. 자신의 계획대로 삶을 살줄 알... blog.naver.com 인투 더 미러 (2018) 스타트 업에 뛰어든 노엘, 리나, 조쉬, 데빈, 4명의 친구들은 프리미엄 주차 앱의 완성을 위해서 앞으로 한 달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 하지만 투자사는 당장 완성하지 않으면 계약을 취소하겠다고 통보하고 믿었던 동료는 배신을 한다. 암담한 미래에 모두가 패닉에 빠진 순간 스트레스로 집어던진 렌치에..

전산세무회계, 세무회계, 기업회계 자격시험 자격증 정보 [내부링크]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전산회계 1급과 전산세무 2급 자격증을 주로 준비하시는데요.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지방 공기업 취업에 도움이 되거나 가산점 부여, 혹은 진급 등에 영향을 미치는 이 자격증은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학점 인정을 받기 위한 학생이나 대학 입학을 위해 공부하는 학생들도 많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증과 세무회계 자격증, 기업회계 자격증의 시험일정과 시험료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험 일정 (2022년) 2. 시험 시간 2022년 8월 이후부터는 바뀐 점이 있습니다. 8월 이후 시험부터는 1교시 전산회계 1급(특별)은 시행하지 않으며, 전산회계 2급은 2교시(12:30 ~ 13:30)에 시행됩니다. 3. ..

SetEdit 안드로이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 세팅 지웠을때 어떻게? [내부링크]

갤럭시 안드로이드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무음이 되지 않습니다. 몰래카메라 등의 부정적인 사용으로 인한 우려 때문인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휴대폰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모든 장소에서 매번 소리가 나는 것이 조금 민망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SetEdit을 이용하여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etEdit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etEdit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합니다. 2. 앱을 켭니다 앱을 켜면 정체모를 리스트들이 있습니다. 코드를 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거나 눌러서 설정을 바꾸시면 안 됩니다.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3.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리스트는 abc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7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내부링크]

매월 25일에는 카카오 뷰 채널 한 달 수익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월 25일에는 7월 한 달 동안의 카카오 뷰 수익이 정산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정산은 조금 늦게 되었는데요, 정산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것인가 봅니다. 수익 정산 확인 방법 1. 카카오뷰 창작센터 사이트로 갑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바로가기 (클릭)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2. 수익정산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수익을 확인하고 싶은 채널을 선택해줍니다. 제가 운영하는 채널은 1개인데, 여러 개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아 보입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채널을 늘리는 것을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수익 정산금액은 큰돈은 아니었지만, 들인 시간 대비 나쁘지 않았습니다..

[드라마 추천] 연휴에 정주행하자! 넷플릭스에서 몰아보기 좋은 한국 드라마 추천 리스트 (2) [내부링크]

[드라마 추천] 연휴에 정주행 하자! 넷플릭스에서 몰아보기 좋은 한국 드라마 추천 리스트 (1) [드라마 추천] 연휴에 정주행하자! 넷플릭스에서 몰아보기 좋은 한국 드라마 추천 리스트 (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22년, 16부작) 천재적인 두뇌의 소유자 우영우. 대형 로펌의 신입 변호사이자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여성으로서 법정 안팎에서 다양한 난관을 헤쳐간다 j-lifestyle.tistory.com 미남당 (2022년, 18부작) 모르는 게 없고 용하기로 소문난 박수무당. 그가 운영하는 수상한 점집이 집요한 형사의 레이더망에 걸려든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2016년, 20부작) 1,000년을 거슬러 고려 시대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된 21세기 여인. 궁중의 암투에 휘말리고 여러 황자들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사용법 (6) 영상 편집 작업 세팅 (2) [내부링크]

(이전 글) 영상 편집 작업 세팅 (1) 기존 영상에서 새로운 영상을 추가로 불러와 타임라인에 놔주도록 합시다. 이때 새로운 영상을 기존 영상 뒤에 자석처럼 붙일 수 있는데, 타임라인 상단의 자석 아이콘이 활성화되어있으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석 아이콘을 활성화하여 작업합니다. 영상 크기 변경 방법 영상을 여러 개 불러오다 보면 시퀀스 크기와 맞지 않는 영상도 있게 됩니다. 이때 시퀀스를 기준으로 크기가 다른 여러 영상들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러온 영상은 프리미어에서 크기를 수정해 줄 수 있습니다. 수정하고 싶은 영상 클립을 타임라인에서 선택 후, 소스 창 옆에 있는 효과 컨트롤로 이동합니다. 효과 컨트롤이 보이지 않는다면 창 - 효과 컨트롤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효과 컨트롤 단축키는 sh..

[드라마 추천] 연휴에 정주행하자! 넷플릭스에서 몰아보기 좋은 한국 드라마 추천 리스트 (1)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22년, 16부작) 천재적인 두뇌의 소유자 우영우. 대형 로펌의 신입 변호사이자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여성으로서 법정 안팎에서 다양한 난관을 헤쳐간다. 시그널 (2016년, 16부작) 과거와 현재를 잇는 무전기를 통해 대화를 나누는 1989년의 형사와 2015년의 프로파일러. 그리고 두 사람 모두와 연결되어 있는 또 한 명의 형사. 사건을 해결하고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기묘한 공조 수사가 시작된다. 미생 (2014년, 20부작) 학력은 고졸에다 아는 거라곤 바둑밖에 없는 장그래. 한 회사의 인턴으로 일하게 되면서 냉혹한 현실과 마주한다. 카누 마일드 로스트 아메리카노 미니 원두커피믹스 COUPANG www.coupang.com 나빌레라 (2021년, 12부작) 이대로 주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사용법 (5) 영상 편집 작업 세팅 (1) [내부링크]

(이전 글) 영상파일 불러오기 영상을 프리미어 프로에 불러오는 작업까지 마쳤다면 이제 불러온 영상을 가지고 작업을 위한 세팅을 해보겠습니다. In점 Out 점 불러온 영상에서 사용하고 싶은 부분만을 꺼내서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부분의 시작점을 In점, 사용하고 싶은 부분의 끝점을 Out점이라고 합니다. 불러온 영상을 더블클릭하면 소스 창에 영상이 뜹니다. 소스 창의 파란색 바를 이동하면 영상을 앞뒤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in점과 out점을 잡아줄 겁니다. 소스 창에서 In점 Out점 설정 인점을 잡아주고 싶은 곳, 아웃점을 잡아주고 싶은 곳에서 각각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 표시, 종료 표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주면 영역이 설정됩니다. ..

2022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정보 일정 시간 장소 가는 법 꿀팁 총정리 [내부링크]

2022 밤도깨비 야시장이 8월 26 (금)부터 시작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개장일을 기존보다 2주 연기한 것인데요. 3년 만에 열리는 밤도깨비야시장에 대해 함께 알아겠습니다. 밤도깨비야시장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꿀팁도 있으니 글을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개요 개장 : 8월 26일 (금) 부터 시간 : 매주 금·토 17:00 ~ 22:00 회차 : 총 10회차 운영 예정 (추석 연휴 9.9~9.10 제외) 장소 : 반포 한강공원 달빛광장 참여 : 푸드트럭 39팀, 수공예품 및 체험 프로그램 상인 60팀 (총 99팀) 이전과 다른 점 올해에는 전과 다른 점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명칭 변경 밤도깨비야시장 -> 한강달빛야시장 기존에 밤도깨비야시장이라는 명칭이 올해부터..

[영화 추천] 반전의 놀라움을 느끼고 싶다면? 반전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메멘토 (2000) 아내가 살해당한 후 10분밖에 기억 못 하는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린 레너드(가이 피어스)는 자신의 기억을 사진과 메모, 그리고 문신에 의존한다. 그리고 그 기억을 추적하여 아내를 죽인 살인범을 밝힌다. 타임 페러독스 (2014) 뉴욕을 초토화시킨 폭파 사건으로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한다. 용의자 피즐 폭파범을 잡기 위해 범죄 예방 본부는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템포럴 요원(에단 호크)을 투입한다. 그리고 상상 이상의 사건들을 마주하게 된다. 미스 슬로운 (2016) 승률 100%를 자랑하는 최고의 로비스트 슬로운(제시카 차스테인)은 자신의 신념에 따라 모두가 포기한 싸움인 총기 규제 법안에 뛰어들게 된다. 승리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슬로운은 뛰어난 전략으로 거대한 권력..

내돈내산 종근당 유한양행 루테인 지아잔틴 눈 건강 관리 추천 [내부링크]

이 글을 읽기 시작하신 분들이시라면 이런 고민을 하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루 종일 오랫 동안 화면을 보는 내 눈은 과연 괜찮을까? 어느 순간부턴가 눈에 피로감이 느껴지기 시작하면서 눈 건강이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안일하게 대했었는데, 문득 '이러다 백내장에 걸리면 어떻게 하지'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더군요. 그렇다고 생각하면 무작정 컴퓨터 사용이나 스마트폰 사용을 줄일 수도 없는 노릇이었습니다. 눈 건강을 어떻게 챙길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루테인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어떤 루테인을 먹을지 고민하다 일단 검색을 해봤는데, 정말 다양한 루테인 영양제가 나왔습니다. 저는 그 수많은 루테인 중에 어떤 루테인을 먹을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유한양행 루테인지아잔틴을 선택했습니다. 유한양행..

22년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운영기간과 운영 요일, 코스 소개 [내부링크]

22년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관광이 시작됩니다. DMZ 평화의길 소개(클릭) 22년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개방 및 운영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노선마다 운영 기간과 운영 요일이 다르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하루에 1~2회 운영되고, 1회 방문 인원은 20명입니다. 아래의 참가 제한 대상 여부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가 제한 대상 1. 만7세 미만인 자 (고성 B코스는 연령제한 없음) 2. 동반자 중 본인인증을 하지 않은 자 (철원/파주/연천 코스 해당) 3. 안내해설사의 안내 없이 개별적으로 출입하려는 자 4. 음주 및 금지약물 복용자, 위험물 또는 불법무기 소지자, 수렵 및 어로 도구 소지자 5. 기타 군 작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 (스마트폰 활용 현장 방송 등) * 안보지역 특..

DMZ 평화의 길 11개 노선 전면 개방, 8월 23일부터 신청! 9월 13일부터 비무장지대 평화여행 가능 [내부링크]

9월 13일 (화)부터 12월까지 강화, 김포, 고양, 파주, 연천,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비무장지대 접경지역 지자체 10곳에 조성된 디엠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11개를 전면 개방합니다. '평화의 길'은 전쟁의 상흔과 분단의 아픔이 서린 비무장지대와 접경지역을 평화와 공존의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해 조성하고 있는 길입니다. '평화의 길'은 '테마노선'과 '횡단 노선(23년 개방 예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마노선'은 비무장지대 접경지역별 예약 이용 노선이고, '횡단 노선'은 인천 강화에서 강원 고성 간 총 524km를 횡단하는 자유이용 걷기 길입니다. 이곳에서 방문자들은 비무장지대의 생태와 문화, 역사자원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전에도 디엠지 평화의 길 테마노..

[영화 추천] 보기만해도 힐링되는 동물이 등장하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베토벤 (1992) 강아지 가게에 개도둑이 침입하고 운 좋게 탈출에 성공한 강아지는 우연히 신문을 가지러 나온 죠지를 따라 뉴튼 집안에 몰래 들어간다. 죠지는 절대 강아지를 키울 수 없다고 반대하지만, 죠지의 세 아이들과 엄마는 지극 정성으로 강아지를 돌보아주면서 피아노 소리에 맞춰 짖는 이 강아지의 이름을 '베토벤'이라 붙여준다. 한편, 악덕 수의사 바닉은 불법 동물실험에 베토벤을 쓰기로 계략을 꾸민다. 샬롯의 거미줄 (2006) 새끼 돼지 윌버는 너무 조그맣다는 이유로 곧장 죽을 위험에 처하지만, 딸 펀(다코타 패닝)의 도움으로 삼촌네 농장에서 다른 동물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는 윌버에게 농장 천장에 사는 거미 샬롯이 나타나 윌버의 친구가 되어 주기로 약속한다. 행복한 하루하루를..

구글 검색 유입 1,000 클릭 돌파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400 클릭 돌파한 것이 바로 지난달이었는데, 그 후 약 한 달 만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지난 글 구글 검색 유입 400 클릭 독파 기록 구글 서치 콘솔에서 꾸준히 날아오는 통계 이메일. 키자드, 구글서치콘솔로 구글에 내 글 검색되게 하는 방법 구글에 내 글이 검색되게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글 j-lifestyle.tistory.com 얼마 전, 28일 동안 1K 클릭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최근에 잠깐 구글 클릭 유입이 많이 늘었다. 특정 포스팅에 유입이 많이 된 것인데,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조금 신기했다. 이번 통계의 특이점에는 Top 5 검색어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클릭률이 높을 수 있었던 이유는 아마 검색 시 상위 노출이 되..

[경제 용어 정리] 코스피, 코스닥, 코스피200, 코스닥150 [내부링크]

코스피(KOSPI) 코스피(KOSPI)는 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의 약자로, 종합주가지수라고도 합니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주식의 시장 가격을 토대로 작성되는 지표 중 전반의 주가의 동향을 가장 잘 나타내 주는 대표적인 지수입니다. 시장 전체의 주가 움직임을 측정하는 지표로 사용됩니다. 종합주가지수는 시가총액식 주가지수로 전환하여 산출, 발표합니다. 시가총액식 주가지수는 기준 시점의 시가총액과 현재 시점의 시가총액을 대비하여 현재의 주가 수준을 판단하는 방식입니다. 종합주가지수 = (비교시점의 시가총액/기준시점의 시가총액)*100 코스피 구성종목 확인 사이트 (클릭) 주식을 할 때 코스피 지수를 보고 방향성을 예측할 수는 있으나, 이 지수가 오른다고 해서 모든 종목이 ..

[영화 추천] 영생의 삶을 살고 싶으신가요? 뱀파이어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데이 시프트 (2022) 이혼 위기에 처한 버드 자블론스키(제이미 폭스)는 뱀파이어 사냥꾼이다. 이혼을 막기 위해 당장 일주일 안에 딸의 교육비와 치아 교정비를 마련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버드. 급하게 돈을 벌기 위해 뱀파이어를 닥치는 대로 잡아들이는 버드에게, 뱀파이어 최강자 오드리가 복수심에 불탄 채 찾아온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1994) 샌프란시스코의 어느 방에서 라디오 방송 작가(크리스찬 슬레이터)와 뱀파이어와의 인터뷰가 시작된다. 200년을 살아온 아름다운 청년 루이(브래드 피트)는 아내와 아이를 잃고 죽음을 갈망하다 레스타트(톰 크루즈)의 피를 마시면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다. 그는 죽음도 고통도 없이, 영원한 젊음으로 살지만, 신선한 피를 마시지 못하면 단 하루도 버틸 수 없는 뱀파이..

2022 무주택 청년 월세 특별지원 대상, 조건, 금액, 계산 방법, 신청 방법 [내부링크]

8월 22일부터 만 19세~34세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월세를 특별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거분야 민생안정 대책의 후속조치로, 월 최대 20만 원까지, 12개월분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 1. 연령 나이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으로, 만 19~34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이후 기준 연령을 초과해도 12개월 분의 월세를 전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 무주택자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무주택자이어야 합니다. 부모, 친척 등 2촌 이내 혈족으로부터 임차한 주택에서 거주하는 경우, 실질적으로 가족으로부터 독립한 경우라고 보지 않아,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거주조건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60만 원 이하인 주택에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사용법 (4) 영상 파일 가져오기 [내부링크]

시퀀스를 생성했다면 이제 파일을 불러와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시퀀스 생성, 설정 방법 (클릭)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파일 - 가져오기 2. 프로젝트 창 프로젝트 창의 빈 공간을 더블클릭해도 됩니다. 3. 단축키 - 윈도우는 ctrl+i - 맥은 cmd+i 입니다. 윈도우 ctrl+i 맥 cmd+i 4. 파일 리스트 보기 파일 리스트는 다양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보기 방식으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5. 폴더 생성 영상이 여러개라면 폴더로 정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영상을 불러온 후 폴더를 만들 경우 폴더에 함께 넣어주고싶은 영상을 모두 선택 후, 끌어다가 하단의 폴더 모양으로 가져다 놓습니다. 상위에 폴더가 생성되면 이름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영상 불러오..

[경제 용어 정리] ESG, 메타버스 [내부링크]

ESG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 구조(Governance)를 뜻합니다. 기존에 기업의 재무 성과만 판단하던 방식에서 더 나아가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비재무적 요소인 ESG를 추가로 반영해 기업을 평가하여 투자하는 방식으로 변화한 것입니다. 2021년 금융위원회는 2025년부터 우리나라도 자산 총액 2조 원 이상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ESG 공시 의무화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2030년부터는 모든 코스피 상장사로 확대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ESG를 강조했는데, 애플은 흑인 대학과 협력해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고 전국에 학습 허브 100여 곳을 설립하는 등 인종 차별 해소를 위해 1억..

[영화 추천] 광복절 기념, 일본과 싸운 우리의 역사 이야기를 담은 일제강점기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봉오동 전투 (2019) 1919년 3.1 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괭이 대신 총을 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유해진)과 발 빠른 독립군 분대장 장하(류준열) 그리고 해철의 오른팔이자 날쌘 저격수 병구(조우진)는 빗발치는 총탄과 포위망을 뚫고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한다. 1920년 6월, 역사에 기록된 독립군의 첫 승리. 봉오동 죽음의 골짜기에 묻혔던 이야기. 덕혜옹주 (2016) 일제는 만 13세의 어린 덕혜옹주(손예진)를 강제 일본 유학길에 오르게 한다. 매일같이 고국 땅을 그리워하며 살아가던 덕혜..

공인중개사 자격증 과목과 시간, 23년 자격시험 예정 일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일 년에 한 번밖에 없는 시험인 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운데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1년에 1회 치뤄집니다. 보통 10월경에 치뤄지며, 8월쯤에 접수를 받습니다. 2022년 시험은 33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으로, 10월 29일에 치뤄집니다. 원서 접수 기간은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입니다. 원서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올해부터 시행되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특이점이 있는데요. 1.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접수를 PC와 모바일 모두 접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 문제지의 형별을 단일화하였고요 (A, B형 -> A형 단일) 3. 지워지는 펜은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4. 신분증 인정 범위가 확대되어, 모바일 신분증도 허용됩니다. ..

침수차는 어떻게 중고차 시장에 가게 되는 것일까?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왜 침수차를 구매하지 않는 게 좋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침수차, 왜 안좋은 건가요? 침수 차량 문제점 (클릭) 침수차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보셨죠. 침수차 구별 방법 총정리 (클릭) 침수차는 폐차 처리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면 이 침수차들은 어떻게 해서 중고차 시장에 가게 되는 것일까요? 1. 자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침수차가 자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전손 처리를 통해 보험사가 해당 차를 인수합니다. 그 이후에 보험사가 폐차 처리를 해야 하지만, 보험사는 공개 경매로 매각하여 이익을 얻는 쪽을 택합니다. 대부분은 중고차 업자나 정비업자들에게 경매로 넘깁니다. 2. 자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보상받지 못한 침수차는 차주들에게서 매입합니다. 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사용법 (3) 새 시퀀스 만들기 방법 2가지, 단축키, 시퀀스 설정 [내부링크]

프리미어 프로에서 창을 세팅하면 가장 먼저 해줘야 할 것은 시퀀스 만들기입니다. 시퀀스는 작업을 할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미어에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시퀀스를 반드시 생성해 주어야 합니다. 새 시퀀스 만드는 방법 시퀀스 생성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방법은, 상단의 파일 - 새로 만들기 - 시퀀스를 눌러주면 됩니다. 2. 또는, 프로젝트 창 하단의 네모 모양을 눌러, 시퀀스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단축키 새 시퀀스 만들기 단축키도 있습니다. - 윈도우는 Ctral+N - 맥은 Cmd+N 입니다. 윈도우 Ctrl+N 맥 Ctrl+N 새 시퀀스 설정 이렇게 해주면, 새 시퀀스 만들기 설정창이 나옵니다. 사용 가능한 사전 설정은 프리미어에서 자주 사용되는 설정이므로,..

[영화 추천] 남자들의 유대, 브로맨스가 돋보이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청년 경찰 (2017) 기준&희열 경찰대생 동기이자 둘도 없는 친구 기준(박서준)과 희열(강하늘)은 외출을 나갔다가 우연히 납치 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경찰에 신고했지만 수사에 진전이 없자, 기준과 희열이 직접 수사에 나서기로 한다. 장르만 로맨스 (2021) 현&유진 기나긴 슬럼프에 빠져 있던 베스트셀러 작가 현(류승룡). 젊고 유망한 작가 유진(무진성)을 만나 인생의 새로운 사랑과 변화무쌍한 다양한 인간관계를 경험한다. 검사외전 (2016) 재욱&치원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이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꼼짝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된다.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꽃..

중고차 구매 예정이었는데...침수차 구별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중고차를 구매할 계획이었는데, 침수차를 구매하게 될까 봐 걱정이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침수 사실을 숨기고 중고차 시장에 유통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우려가 단순한 기우는 아닌데요. 침수차, 왜 구매하면 안 되는 건가요?(클릭) 침수차인지 아닌지, 어떻게하면 구별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 기록물 조회 1차적으로 기록물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1. 카히스토리 카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카히스토리 사이트의 '무료침수차량조회'를 클릭하여 침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차보험을 들지 않았거나 보험사에서 전산처리가 안 됐다면 확인할 수 없고, 확인 비용이 약 5천 원이 듭니다. 카히스토리 바로가기(클릭) 1-2.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

침수차, 왜 안 좋은건가요? 침수 차량 문제점 [내부링크]

이번 폭우로 많은 분들께서 피해를 입게 되었죠. 이 중 자동차 침수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피해가 집중된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이틀간 12개 손해보험사로 접수된 것이 7천678건 정도 된다고 합니다. 서울 강남 지역 피해가 커지면서 외제차만 2천500대가 넘는데요, 5억 원이 넘는 페라리 등 수억 원대 고가 외제차도 많았습니다. 이렇게 침수된 차들 중 상당수가 중고차 시장으로 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할 계획인데, 침수차를 구매하면 왜 안 되는 건가요?라는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왜 사람들이 침수차를 기피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침수차란? 별도의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물이 차량에 유입되고 카펫이 차량에 젖는 수준의 차량을 침수차로 구분합니다..

코레일 추석 열차표 예매 기간 공지 [내부링크]

코레일 추석 승차권 예매 일정이 공지되었습니다. 추석 연휴: 22년 9월 9일 (금) ~ 9월 12일 (월) (추석: 9월 10일 (토)) 예매 대상 기간: 22년 9월 8일 (목) ~ 9월 12일 (월), 5일간 예매 일정: 22년 8월 16일 (화) ~ 8월 18 (목), 3일간 무궁화호 이상 (관광전용열차 포함) 모든 열차 승차권 대상입니다. 8월 16일 (화)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경로, 장애인 등 IT 취약계층 대상으로, 전화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받습니다. 8월 17일 (수)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 중부내륙, 동해남부선 예매를, 8월 18일 (목)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

[경제 용어 정리] CPI란?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시간 및 미국 주식 [내부링크]

기사를 보면 이런 말이 자주 등장합니다. "뉴욕 증시, CPI 앞두고..." "CPI 발표 후..." "CPI에 시선 집중" 여기서 CPI란 무엇일까요? CPI란? CPI는 Consumer Price Index의 약자로, 소비자물자지수를 말합니다. 소비자 물가지수는 일반 소비자 가구에서 소비 목적을 위해 구입한 각종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그 전반적인 물가 수준 동향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상품과 서비스는 식료품, 교통, 의료 등이 있습니다. 국내 CPI는 매월 통계청에서 발표합니다. 국내 CPI 계산 방법 1. 기준 연도 = 100 지수 기준 연도를 100으로 놓습니다. 기준 연도는 5년마다 한 번씩 개편되며, 2022년 현재 기준 연도는 2020년입니다. 2. 조사품..

넷플릭스 <수리남> 티저 예고편 공개, 9월 9일 개봉, 하정우, 황정민 출연 윤종빈 감독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이 9월 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이 작품은 남미의 '수리남'이라는 나라를 장악한 마약상과 얽힌 남자가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은 공개 전부터 엄청난 배우 라인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배우 하정우와 황정민, 으로 세계적 스타로 거듭난 박해수,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일 조우진과 유연석 그리고 , , 의 배우 장첸까지 참여합니다. 배우 하정우는 목숨을 걸고 국정원의 작전에 참여하는 남자 '강인구'를, 수리남을 장악한 희대의 사기꾼이자 마약상 '전요한'을 배우 황정민이 연기했습니다. 또 전요한을 잡기 위해 작전에 돌입한 국정원 요원 '최창호'는 배우 박해수가, 전요한의 오른팔인 행동대장 '변기태'는 배우 조우진이 맡았다. 전요한의 변..

자영업자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한도 3천만 원으로 확대, 지원 자격은? [내부링크]

신용보증기금과 은행연합회가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의 대출 한도와 지원 대상을 확대 개편한다고 8일 발표했습니다.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은 올해 1월부터 시행되어, 신용보증기금의 이자 지원을 통해 은행이 고신용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연 1.5%의 금리로 1000만 원까지 대출해주는 4조 80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사업자별 대출한도는 1000만원이지만, 코로나19로 누적된 소상공인 등의 피해회복을 더욱 지원하기 위해 개편 후 3000만 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을 받은 고신용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도 추가로 2000만 원 더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9월 중으로 전산시스템 개편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중·저신용자 상태에서..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지연, 큐넷 시험장 추가 임차 진행 [내부링크]

2022년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는 제33회 공인중개사 응시원서접수 기간입니다. 접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큐넷 어플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원서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 2차 시험 접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접수 첫날 접속자 폭주로 큐넷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거나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1차와 2차 정기 접수를 놓친 사람을 위한 빈자리 추가 접수기간은 10월 13일과 14일입니다. 한편 9일 큐넷 측은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접수와 관련 일부지역 시험장 부족 해소를 위해 외부 시험장 추가 임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임..

9일 오전 0시 기준 코로나 신규 확진 14만9897명, 이번 주 유행 정점 찍을수도 [내부링크]

오늘(9일)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4만 9,897명이라고 중앙방역대책본부가 밝혔습니다. 15만 명에 육박한 숫자인데요. 국내 발생은 14만 9,309명이고 해외 유입은 588명입니다. 수도권에서 76,085명(51%), 비수도권 73,224명(49%) 발생하였습니다. 국내 발생은 지역별로 서울 2만 9470명, 부산 9999명, 대구 7132명, 인천 7640명, 광주 3419명, 대전 4917명, 울산 3508명, 세종 1153명, 경기 3만 8975명, 강원 4749명, 충북 5074명, 충남 5926명, 전북 5481명, 전남 4998명, 경북 5864명, 경남 9366명, 제주 1638명입니다. 해외 유입 확진자 588명 중 35명은 검역단계에서 발견됐고, 나머지 553명은 ..

[영화 드라마 추천] 제목에 게임이 들어가는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헝거게임 (2012) 12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진 독재국가 ‘판엠’이 체재를 유지하기 위해 만든 생존 전쟁 ‘헝거게임’. 일 년에 한 번 각 구역에서 추첨을 통해 두 명을 선발, 총 24명이 생존을 겨루는 게임이다. ‘헝거게임’의 추첨식에서 캣니스(제니퍼 로렌스)는 어린 여동생의 이름이 호명되자 동생을 대신해 참가를 자청하며 주목을 받는다. 과거 자신을 위기에서 구해줬던 피타(조쉬 허처슨) 역시 선발되고, 캣니스는 금지구역에서 함께 사냥을 했던 게일(리암 헴스워스)에게 가족을 부탁하며 생존을 겨루게 될 판엠의 수도 ‘캐피톨’로 향한다. 소설 원작. 시리즈물로 인기 몰이를 했다. 게임 체인저 (2015) 2002년 피츠버그에서 검시관으로 일하는 나이지리아 출신의 병리학자 베넷 오말루 박사(윌 스미스)는 50..

인천 아파트서 '불멍'하려다 에탄올 화로 폭발, 2명 중상 [내부링크]

오늘(8일) 새벽 3시쯤 인천 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에탄올 화로를 이용해 ‘불멍’을 즐기려던 남성 2명이 화로 폭발로 화상을 입었습니다. 폭발이 화재로 번지지는 않았지만, 이 사고로 30대 남성 2명이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이들은 부부동반 모임을 하던 중 화로에 에탄올을 채워 넣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불멍'은 불을 보며 멍하게 있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로,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제한된 이후 집에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생긴 신조어입니다. 홈캠핑의 인기가 확산되면서 에탄올 화로의 구매도 늘어났는데요. 하지만 이로 인한 피해도 적지 않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5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2년 3월까지 에탄올 화로로 인한 화재 사고는 ..

KcLep 케이렙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오류 시 수동 설치 방법 [내부링크]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 실기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KcLe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연습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KcLep 프로그램이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다운로드에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수동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수동 설치를 해야하는 경우는 세 가지입니다. 1. KcLep 교육용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이 안 될 때. 2. KcLep 교육용 프로그램 설치 중 멈췄을 때. 3. KcLep 교육용 프로그램 설치 시작 후 10초 이내로 빨리 끝났을 때. 아래 간단한 작업들을 해준다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1.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폴더 다운로드 한국세무시험국가공인자격시험 사이트 알림 마당 -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2022년 7월 14일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2. ..

로또 1027회 1등 10명, 당첨금 24억6050만원씩, 당첨 지역은? [내부링크]

1027회 로또 당첨 번호가 공개됐습니다. 1등 당첨번호는 14, 16, 27, 35, 39, 45이고, 보너스 번호는 5입니다. 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의 당첨 금액은 24억6050만원 씩이며, 10명의 1등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은 83명으로 각 4940만원 씩을, 당첨번호 5개를 맞힌 3등은 2700명으로 151만원 씩을 받습니다. 당첨번호 4개를 맞힌 4등은 13만 4097명, 당첨번호 3개가 일치한 5등은 221만7201명입니다. 로또 1등 당첨 10곳 중 자동은 7곳, 수동은 3곳이었습니다. 이번 1등은 충청도와 전라도 지역에 행운이 쏠렸는데요. 1027회 로또복권 1등 당첨 배출 전국 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터넷 복권판매사이트 / 동행복권..

미우새 청하 빚 청산, 홀로 키워주신 어머니께 집과 차 선물 [내부링크]

7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가수 청하가 패널로 출현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신동엽은 청하가 등장하자 "유명 주류 제품이랑 이름이 똑같다"라고 말하자 청하는 "한때 제 목표가 그 주류보다 유명해지는 것이었고 지금도 그렇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토니 어머니는 "성이 청씨냐"고 물어 청하를 당황케 했습니다. 이에 신동엽은 토니 어머니에게 "그럼 토니는 토씨냐"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청하는 이날 남다른 효도 스케일을 자랑했습니다. 소문난 효녀라는 청하는 "현실적으로는 빚은 다 바이 바이. 작지만 집을 해 드리기도 했고, 차도 바꿔 드렸다"라고 말했습니다. 청하는 “최근에 제가 앨범을 냈다. 어머니를 위해 만든 노래를 수록했다”라고 말해 모두를 감동하게 만들었습니다. 청하는 “어머니가 혼자 키워주..

입추에도 전국은 35도 찜통더위, 입추 지나고 최대 300mm 비 [내부링크]

2022년 8월 7일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인데요, 가을의 시작이라는 말과는 무색하게 서울은 37도 안팎의 폭염이 이어졌습니다. 한반도의 다습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찜통더위가 이어진 것입니다. 경북 포항은 낮 최고 기온이 37.9도까지 올랐고, 대구와 강릉도 각각 37.8도와 37.0도에 달했습니다.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35.7도를 기록했습니다. 낮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저녁부터 밤까지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중부지방에 장마가 다시 찾아올 예정입니다. 이번 비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월요일인 8일부터 목요일인 11일이나 금요일인 12일까지, 최대 300mm 이상의 거센 비가 예상되는 곳도 있습니다. 8일부터 9일까지 수도권과 강원..

[영화 추천] 시즌2도 성공적이었던 영화들과 다음 시즌이 기대되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범죄도시 2 (2022)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한다. 한산 : 용의 출현 (2022) 조선은 임진왜란 발발 후 단 15일 만에 왜군에 한양을 빼앗긴다. 조선을 단숨에 점령한 왜군은 명나라로 향하는 야망을 꿈꾸며 대규모 병역을 부산포로 집결시킨다. 한편, 이순신 장군은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도 조선을 구하기 위해 전술을 고민하며 출전을 준비한다. 하지만 앞선 전투에서 손상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사용법 (2) 편집 화면 창 설정법, 작업 영역 설정, 패널 이동, 작업 영역 저장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프리미어를 처음 접하신다면 편집 화면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고민하실 겁니다. 프리미어를 이용하다 보면 편집자님께서 설정한 화면, 익숙한 창을 사용하게 되실 건데요, 초기 세팅은 어떻게 해야 할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가장 기본적인 프리미어 편집 화면입니다. 창 설정 방법 창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의 창 - 작업 영역 - 편집을 선택해주면 상단의 이미처럼 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각 창의 구성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 중 상황에 따라 필요한 창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프로덕션, 오디오, 기본, 세로, 메타로그, 학습, 라이브러리, 검토, 모든 패널, 색상, 어셈블리, 캡션 및 그래픽, 효과 창입니다. 이미지는 옆으로 넘기시면 됩니다. 세로 창 설정은 세로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사용법 (1) 새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젝트 생성, 자동저장, 단축키, 사용안내 [내부링크]

유튜브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 영상 편집을 이제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 막상 어도비 프리미어를 설치했는데 초기 세팅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이신 분들. 아마 많으실 겁니다. 그런 영상 편집 초보분들을 위해 프리미어 프로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가 보고자 합니다. 저는 프리미어 프로 2022년 버전(Adobe Premiere Pro 2022)을 사용하고 있고, 윈도우(Window)에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버전이나 작업 환경이 다른 경우, 내용이 조금 다를 수 있으나, 전반적인 방식은 비슷하므로,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프리미어 프로 실행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합니다. 프리미어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바탕화면이나 작업 표시줄 등에 꺼내놓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2. 새 프로젝트를 눌러..

[영화 추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캐치 미 이프 유 캔 (2002) 부모님의 이혼으로 무작정 가출한 프랭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본격적으로 남을 속이는 천재적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기자를 사칭해 항공사의 허점을 알아낸 프랭크는 조종사로 위장하여 모든 항공 노선에 무임승차는 물론, 회사 수표를 위조해 전국 은행에서 140만 달러를 가로챈다. FBI 요원 칼(콤 행크스)은 프랭크를 추적하지만 프랭크는 수사망을 교묘히 빠져나간다. 그리고 프랭크는 조종사에서 더 나아가서 의사, 변호사 행세까지 한다. 위대한 개츠비 (2013) 1922년 뉴욕 외곽에서 살고 있는 닉(토비 멕과이어)은 호화로운 별장에 살고 있는 이웃 개츠비(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백만장자 개츠비는 토요일마다 떠들썩한 파티를 열어 많은 손님을 초대하..

[경제 용어 정리] 주택담보대출 LTV, DTI, DTR 란? [내부링크]

2022년 8월 1일부터 대출 규제가 완화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용어 3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LTV Loan To Value ratio. 주택담보대출비율. 주택의 담보가치에 따른 대출금의 비율을 말합니다. 단, 주택의 가치는 실거래금액 기준이 아니라 대출기관 감정금액 기준입니다. LTV는 제일 먼저 고려되는 주담대 기준이며, 여기서 추가적으로 DTI, DSR 등의 기준도 같이 심사할 수 있습니다. DTI Debt To Income ration. 총부채 상환 비율. 빌려준 돈을 값을 수 있는 능력을 봅니다.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TI = (모든 주담대 '원리금' 상환액 + 기타 대출 '이자' 상환액) / 연간 소득" DTR Debt Service Ratio. 총체적 ..

[영화 추천]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액션 영화를! 해외 액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그레이 맨 (2022) 그 누구도 실체를 몰라 '그레이 맨'으로 불리는 CIA의 암살 전문 요원이 우연히 CIA의 감추고 싶은 비밀을 알게 되고, CIA의 사주를 받은 전 동료에게 쫓기게 된다. 노바디 (2020) 비범한 과거를 숨긴 채 남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일상을 사는 한 가정의 가장 허치는 일과 가정에 모두 나름 최선을 다하지만 아들한테는 무시당하고 아내와의 관계도 소원하다. 그러던 어느 날, 집안에 강도가 들고 허치는 한 번의 반항도 하지 못하고 당한다. 더 큰 위험으로부터 가족을 지키기 위한 선택이었지만, 모두 무능력하다고 ‘허치’를 비난하고, 결국 그동안 참고 억눌렀던 분노가 폭발하고 만다. 테이큰 (2008) 파리로 여행을 떠난 딸 킴(매기 그레이스)이 아버지 브라이언(리암 니슨)과 통..

[영화 추천] 대종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기생충 (2019) 반지하에 사는 가난한 기택(송강호)의 장남 기우(최우식)는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로 부잣집에 발을 들이게 된다. 그렇게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이선균)과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의 집에는 기택의 온 식구가 하나 둘 저택 곳곳의 밥줄을 꿰찬다. 버닝 (2018) 유통회사 아르바이트생 종수(유아인)는 배달을 갔다가 어릴 적 같은 동네에서 살았던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서 아프리카 여행을 간 동안 자기가 키우는 고양이를 돌봐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여행에서 돌아온 해미는 아프리카에서 만난 벤(스티븐 연)이라는 정체불명의 남자를 종수에게 소개한다. 어느 날 벤은 해미와 함께 종수의 집으로 찾아와 자신의 비밀스러운 취미에 대해 고백한다. 그때부..

6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내부링크]

매월 25일에는 카카오 뷰 채널 한 달 수익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월 25일에는 6월 한 달 동안의 카카오 뷰 수익이 정산됩니다. 수익 정산 확인 방법 1. 카카오뷰 창작센터 사이트로 갑니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2. 수익정산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수익을 확인하고 싶은 채널을 선택해줍니다. 지난 5월 수익 정산금액은 큰돈은 아니었지만, 개인적으로 투자한 시간 대비 벌어들인 금액이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 정산액도 약간 기대해 보았습니다. 5월 카카오뷰 수익과 수익 인증 해맑은푸드 바베큐 조미오징어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

[영화 추천] 한국 역사를 알 수 있는 국내 역사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암살 (2015) 1933년 친일파 암살작전을 위해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일본 측에 노출되지 않은 안옥윤(전지현), 속사포(조진웅), 황덕삼(최덕문)을 암살작전에 지목한다. 김구의 두터운 신임을 받는 임시정부 경무국 대장 염석진(이정재)은 이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하고, 누군가에게 거액의 의뢰를 받은 청부살인업자 하와이 피스톨(하정우)이 암살단의 뒤를 쫓는다. 봉오동 전투 (2019) 1919년 3.1 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괭이 대신 총을 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유해진)과 발 빠른 독립군 분대장 장하(류준..

[영화 추천] 명불허전 배우 최민식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특별시민 (2016)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는 서울을 사랑하는 겉모습과는 다르게 어느 정치인보다도 최고 권력을 지향하며 이미지 관리에 철저한 정치인이다. 선거 공작의 일인자인 선거대책본부장 심혁수(곽도원)를 파트너로 삼고 겁 없이 선거판에 뛰어든 젊은 광고 전문가 박경(심은경)까지 새롭게 영입한 변종구는 차기 대권을 노리며, 헌정 사상 최초의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한다. 하지만 상대 후보들의 치열한 공세에 예기치 못했던 사건들까지 일어나며 변종구의 3선을 향한 선거전에 위기가 온다. 악마를 보았다 (2010) 국정원 경호요원 수현(이병헌)의 약혼녀 주연이 잔인하게 살해당한다. 수현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을 지켜내지 못했다는 자괴감과 분노로 가장 고통스러운 복수를 다짐한다. 연쇄살인마 장경철(최민식)..

[영화 추천] 남과 북이 나오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강철비 (2017)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 요원 엄철우(정우성)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한다. 공동경비구역 JSA (2000)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북한 초소병(신하균)이 총상을 입고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 이후 북한은 남한의 기습 테러공격으로, 남한은 북한의 납치설로 각각 엇갈린 주장을 한다. 양국은 남북한의 실무협조 하에 스위스와 스웨덴으로 구성된 중립국 감독위원회의 책임 수사관을 기용해 수사에 착수할 것을 극적으로 합의한다. 그리하여 한국계 스위스인이며..

[영화 추천] 넷플릭스에서 틈틈히 간단하게 감상할 수 있는 호러 스릴러 단편 모음 시리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 공포 / 호러 영화의 포스터로, 무서운 이미지가 포함되어있는 글입니다. 임산부, 노약자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블랙미러 (2011~) 눈부시게 발전한 첨단 기술. 하지만 인간의 어두운 본능이 그 기술을 이용하면서, 기이한 악몽이 시작된다. 영국의 지상파 TV 채널에서 2011년 12월 18일부터 방영 중인 SF 옴니버스 영국 드라마. 오싹한 이야기 (2017~) 기이한 이야기를 모으는 소년, 마스크 보이. 그가 수집한 기묘한 사건, 사악한 존재, 기괴한 기술들이 펼쳐진다. 영국과 세계를 사로잡은 등골 오싹한 옴니버스 시리즈. 도시괴담 (2020) 도시의 평범한 일상에서 뭔가를 봤다는 이야기. 10분 내외의 짧은 단편 영화들로 구성되어 있다. 러브 데스 + 로봇 (2019~) 넷플릭스에서 2019년 스..

[넷플릭스] 다음 시즌이 기대되는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 기대작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오징어 게임 (2021) 빚에 쫓기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서바이벌 게임에 뛰어든다. 거액의 상금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하지만 모두 승자가 될 순 없는 법. 탈락하는 이들은 치명적인 결과를 각오해야 한다. 지금 우리 학교는 (2022) 좀비 바이러스 발생의 시발점이 된 고등학교. 이곳에 갇힌 학생들은 필사적으로 탈출구를 찾아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감염되어 좀비가 될 뿐.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2022) 통일 한국의 조폐국을 강도단이 장악했다. 인질들이 건물 안에 갇혀 있는 상황. 경찰은 어떻게든 빨리 강도들을 제압하고, 이 작전을 설계한 수수께끼의 인물을 찾아내야 한다. DP (2021) 탈영병을 잡는다. 이등병 준호에게 떨어진 새로운 임무. 그는 탈영병들을 추적하며 지독하게 고통스러..

[영화 드라마 추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를 재미있게 봤다면? 자폐 스펙트럼를 다룬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22)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의 대형 로펌 생존기. 스토리 오브 루크 (2012)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친척들과 함께 살게 된 자폐증 청년. 일자리를 얻고 여자 친구를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굿닥터 (2017 ~) 자폐 스펙트럼의 젊은 외과의사가 레지던트 수련을 위해 캘리포니아로 간다. 그러나 그를 못 미더운 눈초리로 바라보는 동료들. 오진 실력으로 자격을 입증해야 한다. 말아톤 (2005) 자폐증 진단을 받은 초원(조승우)이는 엄마 경숙(김미숙)의 사랑과 노력으로 달리기를 하게 된다. 경숙은 달릴 때만큼은 남들과 다르지 않은 아들의 모습에 희망을 갖고 꾸준히 훈련시킨다. 그러던 어느 날 유명 마라토너 정욱(이기영)이 음주..

[영화 추천] 감성을 자극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2) 이사 가던 날 수상한 터널을 지나자 인간에게는 금지된 신들의 세계로 오게 된 치히로. 신들의 음식을 함부로 먹은 치히로의 부모님은 돼지로 변해버린다. 겁에 질린 치히로에게 '하쿠'가 다가와 도와주고, 치히로는 인간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유바바'와의 계약을 하고 이름을 빼앗긴 채 그곳에서 일을 하게 된다. 너의 이름은 (2016)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는 서로의 몸이 뒤바뀌는 신기한 꿈을 꾼다. 하지만 이내 꿈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 두 사람. 서로에게 남긴 메모를 확인하며 점점 친구가 되어가는 ‘타키’와 ‘미츠하’. 절대 만날 리 없는 두 사람은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이 된다. 벼랑 위의 포뇨 (2008) 바다에서 살던 포뇨는..

[영화 추천] 설레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리스트 [내부링크]

우리 사이 어쩌면 (2019) 어린 시절 모든 사람들이 인정했던 인생의 짝 마커스(랜들 파크)와 사샤(앨리 웡)가 15년 만에 재회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 퍼펙트 페어링 (2022) LA에서 스타트업 와인 회사를 경영하게 된 로라(빅토리아 저스티스)는 중요한 클라이언트를 확보할 작정으로 호주 양 목장에 방문한다. 하지만 스타트업 회사라는 이유로 받아들여지지 않자 그곳에서 일하기로 하고, 목장 주인 맥스에게서 일을 배우게 된다. 엽기적인 그녀 (2001) 지하철에서 술에 취한 여자(전지현)를 만난 건우(차태현)는 특이하고 이상한 사람으로 보이는 이 여자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10일 안에 남자 친구에게 차이는 법 (2003) 잡지 칼럼니스트 앤디 앤더슨(케이트 허드슨)은 기사를 위해 ..

[영화 추천] 힐링이 필요할 때 보기 좋은 잔잔한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리틀 포레스트 (2018) 시험, 연애, 취직도 뜻대로 되지 않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김태리). 엄마도 떠나고 없는 비어있는 고향집에 돌아와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보내게 된다. 직접 키운 농작물로 한 끼 한 끼를 만들어 먹으며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낸다. 귀를 기울이면 (1995) 중학교 3학년 시즈쿠는 매번 도서카드에서 먼저 책을 빌려간 세이지란 이름을 발견하고 호기심을 갖는다. 어느 날 아버지의 도시락을 전해주러 가는 길에 지하철 안에서 혼자 탄 고양이를 보게 된다. 신기하게 여긴 시즈쿠는 고양이를 따라가다 골동품 가게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주인 할아버지와 손자를 보게 된다. 그 손자는 다름 아닌 아마사와 세이지, 사춘기의 두 사람은 점차 서로의 사랑에 대..

[영화 추천] 기분좋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코미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엑시트 (2019)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조정석)은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를 만난다. 그러던 중 갑자기 순식간에 도심 전체가 유독가스로 뒤덮이고,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시도한다. 화이트 칙스 (2004) FBI 콤비 마커스(말론 웨이언스)와 케빈(숀 웨이언스)은 순간의 착각으로 거물급 마약상을 놓치는 일대 실수를 저지르고 만다. FBI에서 퇴출 위기에 몰린 둘은 자선파티 참석을 위해 LA에 오는 호텔 재벌 윌슨가 자매의 모두가 꺼려하는 경호를 떠맡게 되지만 첫날부터 호들갑 자매의 귀하신 얼굴에 상처를 내고 말고, 상처 때문에 파티에 참여하지 않는 자매를 대신하여 마커스와 ..

구글 검색 유입 400 클릭 독파 기록 [내부링크]

구글 서치 콘솔에서 꾸준히 날아오는 통계 이메일. 키자드, 구글서치콘솔로 구글에 내 글 검색되게 하는 방법 구글에 내 글이 검색되게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글에 내 글이 검색이 될 수도 있으나, 하루라도 빨리 내가 쓴 글이 노출이 잘 돼서 블로그의 유입을 늘리고 싶은 j-lifestyle.tistory.com 메일이 틈틈이 왔지만 포스팅은 하지 않았는데, 지난 포스팅을 보니 구글 유입이 월등히 늘어서 조금 놀랬다. 조금씩 꾸준히 증가하는 구글 검색 클릭 수 지난 5월 말에 구글 서치 콘솔에서 받은 이메일은 반가웠습니다. 꾸준히 늘고 있는 제 블로그의 클릭 수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애 j-lifestyle.tisto..

[영화 추천] 명작이 많은 미국 배우 톰 행크스의 영화 리스트 [내부링크]

뉴스 오브 더 월드 (2020) 텍사스 곳곳을 돌아다니며, 세상의 소식을 전하는 남북전쟁 참전 용사 키드 대위(톰 행크스)는 우연히 고아 소녀를 만나 더 거친 여행길에 오르게 된다. 터미널 (2004) '크로코지아'라는 나라에서 미국으로 온 빅터 나보스키(톰 행크스)는 JFK 공항에 도착하지만, 미국으로 오는 사이 고국 크로코지아에서 쿠데타가 일어나 나라가 사라졌다. 고국으로 돌아갈 수도, 공항 입국 심사대를 통과하여 뉴욕으로 들어갈 수도 없게 된 빅터는 결국 공항 안에서 살게 된다. 하지만, 공항 관리국의 프랭크(스탠리 투치)는 빅터가 탐탁지 않고, 여러 방법으로 빅터를 몰아내려 하지만 빅터는 쉽게 물러서지 않는다. 그리고 하루하루 공항을 살아가는 빅터에게 점차 공항 친구들이 생겨난다. 홀로그램 포 더..

[넷플릭스] 작품성 있는 인도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RRR : 라이즈 로어 리볼트 (2022) 위험한 임무에 나선 용맹한 전사. 영국을 위해 일하는 냉혹한 경찰과 맞대결을 펼친다. 독립 이전의 인도를 배경으로 한 대서사극. 예스, 발레 (2020) 뭄바이 서민 가정에서 자란 두 소년 아시프와 니슈는 각자 우연한 기회로 댄스 아카데미에 다니게 된다. 한편, 과거 유명한 발레리노였지만 어쩔 수 없이 인도로 와서 발레를 가르치게 된 발레 선생은 두 소년에게서 뛰어난 재능을 발견하고 본격적으로 발레를 가르친다. 아시프와 니슈는 세상의 편견과 가족의 압박에 부딪히지만 포기하지 않고 발레의 꿈을 향해 나아간다. 실화 바탕의 영화. 블라인드 멜로디 (2018) 눈이 보이지 않는 피아니스트 행세를 하며 라이브 레스토랑에서 공연을 하던 아카쉬(아유쉬만 커라나)는 레스토랑..

[넷플릭스] 여름에는 공포 영화!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호러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 공포 영화의 포스터로, 무서운 이미지가 포함되어있는 글입니다. 임산부, 노약자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더 넌 (2018) 루마니아의 젊은 수녀가 자살하는 사건을 의뢰받아 바티칸에서 파견된 버크 신부와 아이린 수녀가 수녀원을 조사하면서 충격적인 악령의 실체와 만나게 된다. 애나벨 (2014) 존(워드 호튼)은 임신 중인 아내 미아(애나벨 월리스)에게 흰색의 드레스를 입은 빈티지 인형을 선물한다. 그날 밤, 낯선 부부가 침입해 존과 미아를 공격한다. 한참의 격투 끝에 발견된 건 인형을 무릎 위에 놓고 죽어있는 여인. 그리고 여인에게서 흘러내린 피가 인형의 얼굴로 스며든다. 한 달에 한 번, 신부님이 기도로 그 안의 악령을 다스린다는 ‘애나벨’은 그렇게 태어난다. 애나벨 : 인형의 주인 (2017) 인형장..

[넷플릭스] 가족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블랜디드 (2014) 아내와 사별한 남자 짐(아담 샌들러)과 남편과 이혼하고 홀로 두 아들을 키우고 있는 로렌(드류 베리모어)은 소개팅에서 처음 만난다. 장소부터 음식, 대화까지 모든 게 엉망이었던 첫 만남으로 그들은 서로에 대해 최악의 첫인상을 가진 채 헤어진다. 우연한 기회로 짐과 로렌은 각자의 아이들과 함께 광활한 대자연의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나게 되고, 둘 사이에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가 싹트게 된다. 7번방의 선물 (2013)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류승룡)가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에 들어온다.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 방 패밀리들은 용구를 위해 용구의 딸 예승이(갈소원)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 반입을 시도한다. 감쪽같은 그녀 (2019) 72세. 말순 할매(나문희)에게 갑자기 처음..

[넷플릭스] 훔치는 건 나쁘지만 도둑 이야기는 재미있어! 도둑을 다룬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도둑들 (2012)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진 희대의 다이아몬드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해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10명의 도둑들이 모이게 된다. 그리고 각자만의 계획을 세우고 움직인다. 오션스 일레븐 (2001) 교도소를 출감한 대니 오션(조지 클루니)은 벌써 새로운 한탕을 계획하고 사상 최대 규모의 카지노털이를 성사시키기 위해 각 방면의 전문가들을 불러 모은다. 카드의 달인 러스티(브래드 피트), 천재 소매치기 라이너스(맷 데이먼) 등 열 한 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테리 베네딕트(앤디 가르시아)가 소유한 라스베이거스의 카지노를 털 계획을 세운다. 오션스 13 (2007) 대니 오션(조지 클루니)과 그의 친구들이 다시 뭉쳤다. 이번 목표는 라스베이거스 최대의 카지노를 터는 것 그러나 카지노의 야비한 경영..

[넷플릭스] 해외 시대물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2003) 네덜란드 천재 화가 페르메이르(콜린 퍼스)의 집에서 하녀로 일하는 소녀 그리트(스칼렛 요한슨). 화가는 예술을 볼 줄 아는 그녀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녀는 그렇게 예술가의 뮤즈가 되면서 둘은 점차 가까워진다. 베스트셀러 소설을 각색한 작품. 비커밍 제인 (2007) 영국 햄프셔에서 작가를 꿈꾸던 제인 오스틴(앤 해서웨이) 앞에 나타난 부와 명예를 가진 청혼남 위슬리와 도시에서 온 가난한 변호사 톰 르프로이. 작가 제인 오스틴의 작품에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게 된 그녀의 실제 사랑 이야기. 센스 앤 센서빌리티 (1995) 19세기 말 잉글랜드. 엘리너(엠마 톰슨)와 마리앤 대쉬우드(케이트 윈슬렛) 자매는 아버지가 세상을 뜨고 유산이 첫부인의 아들 존에게 넘어가자, 그들은 ..

[넷플릭스] 믿고 보는 배우 황정민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검사외전 (2016)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이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꼼짝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된다.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 남자가 사랑할 때 (2013) 거칠게 보이지만 속 마음은 순수한 태일(황정민)은 호정(한혜진)을 알고 난 후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는 방식을 알게 되며 변화하게 된다. 열한 번째 엄마 (2007) 역대 엄마 중 외모는 제일이지만 성격은 제일 수상한 엄마(김혜수). 틈만 나면 잔소리를 늘어놓는 철든 아이 재수(김영찬)와 바람 잘 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며 서로 정이 들기 시작한다. 신세계 ..

실시간 검색어 순위 사이트 설치 및 보는법 (네이버, 구글, 다음) [내부링크]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종료된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는 원래의 취지 퇴색, 검색어 조작 등의 이유로 사라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그리운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공식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사라졌지만, 여전히 검색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 시그널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신다면 네이버 실검 사이트 '시그널'을 소개합니다. 1 )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서는 현재 시간 기준으로 사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이슈가 되는 소식을 시그널에서 제작하여 제공하는 이슈 영상 뉴스 코너와, 3) 각 언론사의 가장 많이 본 기사 1건씩을 확인할 수 있는 언론사별 가장 많..

[넷플릭스]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헤어질 결심'의 주인공 배우 박해일의 매력을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내부링크]

제보자 (2014) 세계 최초로 인간배아줄기세포 추출에 성공한 이장환 박사(이경영)의 연구 결과가 국민적인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PD추적 윤민철 PD(박해일)는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게 된다. 이장환 박사와 함께 줄기세포 연구를 해오던 심민호 팀장(유연석)은 윤민철 PD에게 논문이 조작되었다는 사실과 함께 줄기세포 실험 과정에서 벌어진 비윤리적 행위에 대해 양심선언을 하게 된다. 제보자의 증언 하나만을 믿고 사건에 뛰어든 윤민철 PD는 이장환 박사를 비판하는 것은 국익에 반하는 것이라는 여론과 언론의 거센 항의에 한계를 느끼게 되고, 방송이 나가지 못하게 되는 위기에 처하게 된다. 극락도 살인사건 (2007) 1986년, 아시안게임으로 세상이 떠들썩하던 9월. 목포앞바다에서 토..

[넷플릭스] 살인사건에 관한 스릴러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암수 살인 (2018) 수감된 살인범 강태오(주지훈)는 형사 김형민(김윤석)에게 추가 살인을 자백한다. 형사의 직감으로 자백이 사실임을 확신하게 된 형민은, 태오가 적어준 7개의 살인 리스트를 믿고 수사에 들어간다. 태오의 추가 살인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암수 사건. 형민은 태오가 거짓과 진실을 교묘히 뒤섞고 있다는 걸 알게 되지만 수사를 포기하지 않지만, 다가오는 공소시효와 부족한 증거로 인해 수사는 난항을 겪게 된다. 내가 살인범이다 (2012) 15년 전,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연곡 연쇄살인 사건. 하지만 이 사건은 끝내 범인을 잡지 못한 채 공소시효가 끝난다. 사건 담당 형사 최형구는 범인을 잡지 못한 죄책감과 자신의 얼굴에 끔찍한 상처를 남기고 사라진 범인에 대한 분노로 15년 간 하루도..

[넷플릭스] 선한 이미지의 배우 강하늘의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동백꽃 필 무렵 (2019) 미혼모 동백이(공효진)는 새로운 동네로 이사를 와 술집 '까멜리아'를 차린다. 미혼모라는 사회의 편견과 아름다운 외모로 인해 동네 장터 아주머니들에게 미움살이 박히지만 동백이는 아들을 위해 꿋꿋이 삶을 이어나간다. 그러던 어느 날 동백이에게 연쇄 살인마 '까불이'가 주변을 맴돌기 시작한다. 위험에 처한 동백이를 위해 동네 경찰 황용식(강하늘)이 까불이를 잡으러 나선다. 기억의 밤 (2017) 새 집으로 이사 온 날 밤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된 형 유석(김무열). 납치된지 19일째 되는 날 돌아온 유석은 그동안의 모든 기억을 잃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유석은 돌아온 뒤로 어딘가 변한 것 같았고, 동생 진석(강하늘)은 유석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스물 (2015) 인생의 가장 부..

[넷플릭스] 디스토피아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 디스토피아: 현대 사회의 부정적인 모습을 허구로 그려 냄으로써 현실을 날카롭게 비판하는 작품 블랙 미러 (2011~) 눈부시게 발전한 첨단 기술. 하지만 인간의 어두운 본능이 그 기술을 이용하면서, 기이한 악몽이 시작된다. 영국의 지상파 TV 채널에서 2011년 12월 18일부터 방영 중인 SF 옴니버스 영국 드라마. 나는 전설이다 (2007) 2012년, 전 인류가 멸망한 가운데 과학자 로버트 네빌(윌 스미스)만이 살아남는다. 지난 3년간 그는 매일같이 또 다른 생존자를 찾기 위해 절박한 심정으로 방송을 송신한다. 그런데 지구에 살아남은 것은 그만이 아니었던 것. 마침내 무엇인가를 찾아냈지만 그가 그토록 애타게 찾았던 생존자들은 더 이상 인간의 모습이 아니었다. 그들은 이상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변..

[넷플릭스] 동안 배우 박보영의 영화 드라마 리스트 [내부링크]

피 끓는 청춘 (2014) 영숙(박보영)은 충청도를 접수한 여자 일진이지만, 홍성농고 전설의 카사노바 중길(이종석)을 바라보며 애만 태운다. 한편 홍성공고 싸움짱 광식(김영광)은 좀처럼 마음을 열지 않는 영숙이 야속하기만 한데, 서울 전학생 소희(이세영)의 등장이 이들 관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킨다. 너의 결혼식 (2018) 고3 여름, 전학생 승희(박보영)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김영광). 승희를 졸졸 쫓아다닌 끝에 마침내 공식 커플로 거듭나려던 그때, 잘 지내라는 전화 한 통만 남긴 채 승희는 사라져 버린다. 우연의 첫사랑은 그렇게 막을 내리는 듯했지만, 우연히 대학에 간 승희를 발견한 우연은 승희를 쫓아 같은 대학에 합격한다. 그런데 승희에게는 남자 친구가 있었는데. 미확인 동영상 : 절대 클릭 금..

5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내부링크]

4월에는 카카오 뷰 운영을 하지 않았고, 5월부터 다시 재개한 카카오 뷰 운영 수익 정산을 오늘 확인했습니다. 지난 3월 운영 수익이 조금 상승하여, 이번 수익도 조금 오르지 않을까 조금 기대했습니다. 3월 카카오뷰 운영 수익 포스팅 ↓↓↓ 3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지난 2월 카카오 뷰 운영 수익이 아주 조금 상승했기 때문에, 이번 3월 정산도 얼마가 나올지 궁금했는데, 4월에는 카카오 뷰 운영을 잠시 쉬었기 때문에 3월분 정산이 되는 것을 잠시 잊고 있었 j-lifestyle.tistory.com 카카오 뷰 수익 정산 확인 방법 카카오 뷰 창작센터의 수익 정산 탭으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정산 그룹 만..

[넷플릭스] 결혼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들 [내부링크]

결혼 이야기 (2019) 결혼의 끝에서 비로소 다시 시작되는 이야기. 아카데미상 후보에 지명된 노아 바움백 감독이 파경 후에도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가족을 섬세하고 따뜻하게 그린다. 스칼릿 로한슨과 아담 드라이버 출현. 아는 와이프 (2018) 사랑해서 결혼을 한 부부(지성, 한지민). 하지만 결혼 후 각자의 삶은 고달파진다. 혹시 지금과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다면? 한 번의 선택으로 달라진 현재를 살게 된 운명적인 러브스토리. 극한결혼 (2019) 행복한 결혼 생활 비결을 배우기 위해 떠나는 여행. 리얼리티 시리즈. 결혼백서 (2022) 동화 속 해피엔딩처럼 고생 끝 행복 시작일 것만 같았던 30대 커플(이진욱, 이연희)의 결혼 준비 과정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현실 공감 로맨스. I Do! 결혼 이야기..

[넷플릭스] 한복이 등장하는 한국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환혼 (2022)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대호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판타지 로맨스 활극. 20부작. 백일의 낭군님 (2018) 완전무결 왕세자에서 졸지에 무쓸모남으로 전락한 원득(도경수)과 조선 최고령 원녀(남지현) 홍심의 전대미문 100일 로맨스. 16부작. 미스터션샤인 (2018)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간 소년이 미국 군인 '유진 초이'(이병헌)라는 이름으로 조선에 주둔하며 호텔 '글로리'에 묵게 된다. 백정의 아들이자 무신회 한성지부장 구동매(유연석), 고애신의 정혼자 김희성(변요한). 꽃이 되는 것보다 불꽃이 되려 한 고애신(김태리)과 그녀를 둘러싼 세 남자 이야기. 김은숙 작가님의 드라마..

[넷플릭스] 주말에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7번방의 선물 (2013)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류승룡)가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에 들어온다.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 방 패밀리들은 용구를 위해 용구의 딸 예승이(갈소원)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 반입을 시도한다. 엑시트 (2019)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조정석)은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를 만난다. 그런데 갑자기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오르고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그곳에서 탈출을 시도한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넷플릭스] 선과 악이 공존하는 배우 유지태의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2022) 통일 한국의 조폐국을 강도단이 장악했다. 인질들이 건물 안에 갇혀 있는 상황. 경찰은 어떻게든 빨리 강도들을 제압하고, 이 작전을 설계한 수수께끼의 인물을 찾아내야 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페인 인기 드라마 리메이크작. 사바하 (2019) 신흥 종교 비리를 찾아내는 종교문제연구소 박목사(이정재)는 사슴동산이라는 새로운 종교 단체를 조사한다. 영월 터널에서 여중생이 사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박 목사는 진실을 밝히려 하지만 터널 사건의 용의자가 자살하고, 그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만난 정비공 나한(박정민)과 사슴동산에 대해 파고들수록 박 목사는 점점 더 많은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된다. 유지태 배우는 미스터리한 배후로 깜짝 등장한다. 화양연화 : 삶이 ..

[넷플릭스] 공유하고 싶은 공유의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도깨비 (2016~2017)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공유),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과거의 기억을 잃은 저승사자(이동욱).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소녀(김고은)가 나타난다. 이엘은 삼신할매로 등장하여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부산행 (2016)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서 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세련된 한국형 좀비물. 용의자 (2013) 조국에게 버림받고 가족까지 잃은 채 남한으로 망명한 최정예 특수요원 지동철(공유)의 목표는 아내와 딸을 죽인 자를 찾는 것. 놈의 행적을 쫓으며 대리운전을 하며 살아가던 동철은 유일하게 자신과..

[넷플릭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청룡영화상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한국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모가디슈 (2021) 대한민국이 UN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시기,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는 일촉즉발의 내전이 일어난다. 통신마저 끊긴 그곳에 고립된 대한민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은 총알과 포탄이 빗발치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 하루하루를 버텨내던 어느 날 밤, 북한 대사관의 일행들이 도움을 요청하며 문을 두드린다. 남산의 부장들 (2020) 부패한 독재 정권이 지배하던 1979년 10월 26일,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을 암살한다. 40일 전, 미국에서는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이 청문회를 통해 전 세계에 정권의 실체를 고발하며 파란을 일으킨다. 그를 막기 위해 중앙정보부장 김규평과 경호실장 곽상천(이희준)이 나서고, 대통령 주변에는 충성 세력과 반대 세력..

[넷플릭스] '토르'에게 이런 모습도?!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의 영화 리스트 [내부링크]

블랙코드 (2015) 시스템 해킹을 당해 중국의 원자력 발전소에서 폭발 사고가 나고 동일범으로 추정되는 해커들은 미국 금융시장마저 혼란에 빠뜨린다. 이에 중국과 미국이 손을 잡고 중국 최고의 요원 첸(왕리홍)과 그의 친구이자 천재적 해커이지만 감옥 신세를 지고 있는 닉 해서웨이(크리스 헴스워스) 그리고 첸의 여동생(탕웨이)과 함께 FBI와 공조 수사를 펼치게 된다. 익스트랙션 (2020)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로 납치된 의뢰인의 아들을 구하기 위해 전직 특수부대 출신 용병이 거대 범죄 조직에 맞서 벌이는 액션 구출극. 하트 오브 더 씨 (2015) 어두운 밤, 허먼 멜빌은 급한 발걸음으로 누군가의 집을 찾는다. 그는 바로 94일간 7,200km 표류했던 21명의 조난대원들 중 살아남은 8명 중 한 사..

[넷플릭스]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팬 (2015) 갓난아기였을 때 고아원에 버려져 여느 소년들과 다름없이 자란 피터(리바이 밀러) 네버랜드를 장악한 해적 검은 수염(휴 잭맨) 일당들에게 납치되어 끌려가면서 자신의 출생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된다. 한편 검은 수염은 ‘하늘을 나는 소년이 나타나 자신에게 대적한다’는 예언의 주인공이 피터임을 알아채고 그를 제거하려 한다. 이에 피터는 검은 수염에게 대적하기 위해 네버랜드에서 만난 후크(가렛 헤드룬드)와 힘을 합치게 된다. 판의 미로 (2006) 1944년 스페인, 내전은 끝났지만 숲으로 숨은 시민군은 파시스트 정권에 계속해서 저항했고 그들을 진압하기 위해 정부군이 곳곳에 배치된다. 오필리아(이바나 바쿠에로)는 만삭의 엄마와 함께 새아버지가 있는 숲속 기지로 거처를 옮긴다. 정부군 소속으로 냉정..

[넷플릭스] 액션하면 톰 크루즈! 톰 크루즈하면 액션! [내부링크]

나잇 & 데이 (2010) 평범한 커리어 우먼 준(카메론 디아즈)은 우연히 공항에서 꿈에 그리던 이상형의 남자 밀러(톰 크루즈)를 만나 함께 비행기에 탑승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가 잠시 화장실 다녀온 사이 비행기 안을 쑥대밭으로 만들어버린 밀러. 자신을 스파이라고 소개하지만 준은 그의 정체를 믿을 수 없다. 정신을 차리기도 전 그녀를 위협하는 의문의 사람들, 그리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나타나는 밀러로 인해 더욱 혼란에 빠져드는 준. 예측할 수 없는 사건, 암살과 배신이 난무하는 가운데 그녀는 밀러를 믿고 따라가야 할지 정보기관의 배신자로 치부해야 할지 고민에 빠져들지만, 이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의 비밀 프로젝트에 깊숙이 휘말리게 된 준은 밀러와 함께 전 세계를 누비는 목숨을 건..

[넷플릭스] 의사가 등장하는 병원 이야기가 보고 싶다면? 의료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 2 (2020, 2021)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를 담은 드라마. 다양하고 감동적인 스토리와 개성있는 캐릭터들로 큰 인기몰이를 한 드라마다. 굿닥터 시즌 1,2,3,4 (2017~) 서번트 신드롬을 앓고 있는 젊은 외과 의사가 미국 최고 병원의 외과 병동에 채용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 * 서번트 신드롬 : 사회성이 떨어지고 의사 소통 능력이 낮으며 반복적인 행동 등을 보이는 여러 뇌 기능 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기억, 암산, 퍼즐이나 음악적인 부분 등 특정한 부분에서 우수한 능력을 가지는 증후군. 현재 시즌 5까지 방..

[넷플릭스] 파워하면 마동석. 배우 마동석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성난 황소 (2018) 거칠었던 과거를 벗어나 수산시장에서 건어물 유통을 하며 건실하게 살던 동철(마동석). 그러던 어느 날 아내 지수(송지효)가 납치되고,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그녀의 행방은 묘연하기만 하다. 그리고 동철에게 납치범(김성오)의 전화가 걸려오는데, 납치범은 오히려 지수를 납치한 대가로 거액의 돈을 동철에게 주겠다는 파격 제안을 한다. 이에 폭발한 동철은 지수를 구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악인전 (2019)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 보스 장동수(마동석)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정태석(김무열)이 연쇄살인마 K를 잡기 위해 손을 잡는다. 굿바이 싱글 (2016) 톱스타 주연(김혜수)은 화려한 삶을 살았지만 정작 자신의 것은 하나도 없는 현실을 깨닫는다..

[넷플릭스]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내는 감초 배우 이정은의 영화 드라마 리스트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 (2022)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삶을 보여주는 힐링 드라마.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로, 많은 주연급 배우들을 만날 수 있다. 자산어보 (2021) 순조 1년, 신유박해로 세상의 끝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용의 형 정약전(설경구)은 그곳에서 바다 생물에 매료되어 책을 쓰기로 마음먹고 바다를 훤히 알고 있는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에게 도움을 구한다. 처음에는 죄인을 도울 수 없다며 단칼에 거절하지만, 글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창대는 정약전과 서로의 지식을 교환하기로 한다. 그리고 둘은 티격태격하면서 점차 서로의 스승이자 벗이 되어 간다. '자산어보'의 서문을 바탕으로 만든 창작 영화. 역사를 바..

[넷플릭스] <스토커>로 주목 받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아무도 모른다 (2004) 크리스마스 전에는 돌아오겠다는 메모와 약간의 돈을 남긴 채 어디론가 떠나버린 엄마. 열두 살의 장남 아키라, 둘째 교코, 셋째 시게루, 그리고 막내인 유키까지 네 명의 아이들은 엄마를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보낸다. 아키라는 동생들을 돌보며 헤어지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지만,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어도 엄마는 나타나지 않는다.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2011) 엄마(오츠카 네네)와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사는 코이치(마에다 코우키)는 함께 살지 않는 동생 류(마에다 오시로)와 아빠(오다기리 죠)와 함께 살고 싶어 한다. 하지만 그러려면 화산이 폭발해서 아빠랑 류가 있는 곳으로 이사를 가야하는데, 쉽지 않다. 그런데 어느 날 친구들에게 신기한 말을 듣게 된다. 새로 생기는 ..

[경제 용어 정리] 소액으로 건물주가 될 수 있는 리츠, 리츠주에 투자 시 알면 좋은 기본 개념 FFO와 AFFO [내부링크]

소액으로 건물주가 될 수 있다 이런 말을 종종 접하셨을 겁니다. 부동산을 구매하는 데에는 큰 비용이 들지만, 리츠는 소액으로 부당산 투자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리츠 투자를 이용한다면 아마존을 세입자로 둘 수도 있죠. 국내에는 리츠가 조금씩 도입되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활발히 거래가 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리츠란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REITs)의 약자로 부동산 투자신탁이라는 뜻입니다. 기업이 투자를 받아 부동산을 매입해서 운영을 하고, 수익을 벌어 주주들에게 배당해주는 식으로, 실물자산인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아닌 부동산 투자회사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리츠를 운영하는 회사는 총자산의 70% 이상을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며, 투자자에게 이익의 90% 이상을 의무적으로 ..

[넷플릭스] 사랑 이야기를 잔잔하게 풀어내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그녀 (2014) 다른 사람의 편지를 써주는 대필 작가로 일하고 있는 테오도르(호아킨 피닉스)는 타인의 마음을 전해주는 일을 하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아내와 별거 중인 채 외롭고 공허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는 인공지능 운영체제 사만다(목소리: 스칼릿 요한슨)를 만나게 되고, 자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이해해주는 사만다로 인해 조금씩 상처를 회복하고 행복을 되찾기 시작한 테오도르. 어느새 점점 그녀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 아카데미 각본상과 골든글로브 각본상을 수상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2008)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주걸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인다. 학교를 둘러보던 중,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

조금씩 꾸준히 증가하는 구글 검색 클릭 수 [내부링크]

지난 5월 말에 구글 서치 콘솔에서 받은 이메일은 반가웠습니다. 꾸준히 늘고 있는 제 블로그의 클릭 수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아직 그렇지 못하지만요ㅠ) 이번 구글 서치 임팩트는 100을 달성했습니다. 5월 27일에 받았던 이메일이며, 지난 28일 동안의 기록입니다. 지난번에 비해 아주 많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꾸준히 운영한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6월 초에 추가로 받은 이메일에는 129 클릭이 적혀있습니다. 이외에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은 어떤 게시글에 얼마나 유입되었는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전에 받았던 통계 자료들과 비슷했습니다. ↓↓↓↓↓↓ 구글 검색 유입 2배 더 상승 구글 검색 유입이 2배 더 상승했습니다. 구..

<개미는 오늘도 뚠뚠>으로 배운 주식 공부 (시즌1 1화~3화) [내부링크]

우연히 넷플릭스로 접한 '개미는 오늘도 뚠뚠' 카카오tv에서 진행한 주식 관련 예능인데, 2020년 제작이라 최신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주식 관련 기초 지식이나 주식 투자자세에 대해 처음부터 차근차근 재미있게 배우기 좋은 것 같아, 영상을 보고 공부하며 정리해보기로 했다. 1. 주식 정보를 주는 지인, 특히 대표의 이야기를 주의하라. 거짓으로 속이려는 것은 아니나, 대표 자신만의 계획과 확신으로 이야기하는 것이다. 대표보다는 그 회사의 부장, 과장, 대리 등의 이야기가 더 중요하다. 2. 원금 보장 계약서 작성 행위는 불법. 손실을 보전하기로 하는 약정은 자기책임 원칙이 적용되는 금융투자상품의 거래질서를 해치기 때문에 정당한 사유를 제외하고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55조에서 금지하고 있..

[넷플릭스] 흑백영화가 주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 [내부링크]

자산어보 (2021) 순조 1년, 신유박해로 세상의 끝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용의 형 정약전(설경구)은 그곳에서 바다 생물에 매료되어 책을 쓰기로 마음먹고 바다를 훤히 알고 있는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에게 도움을 구한다. 처음에는 죄인을 도울 수 없다며 단칼에 거절하지만, 글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창대는 정약전과 서로의 지식을 교환하기로 한다. 그리고 둘은 티격태격하면서 점차 서로의 스승이자 벗이 되어 간다. '자산어보'의 서문을 바탕으로 만든 창작 영화. 역사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지루함 없이 풀어냈다. 여운이 남는 영화. 맹크 (2020) 냉소적이고 신랄한 사회 비평가이자 알코올 중독자인 시나리오 작가 허먼 J. 맹키위츠(게리 올드만)가 훗날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 의 시나리오를 집필하는 과정..

서울 둘레길 5코스를 걷다. (5-2 코스) [내부링크]

서울 둘레길 5-1코스에 이어 5-2코스를 가보겠다. 5코스는 전반적으로 볼거리가 많았는데, 5-2코스는 5-1코스보다 더 재미있는 둘레길이었다. 서울 둘레길 4-1 코스 (1) (대모산) 서울 둘레길 4-1 코스 (2) (여의천) 서울 둘레길 4-2 코스 (우면산) 서울 둘레길 5-1 코스 (관악산) 서울 둘레길 5-2 코스 (삼성산) 서울 둘레길 6코스 (6-1, 6-2코스, 안양천) 서울 둘레길 5코스 정보 코스명: 5코스 관악산 1. 5-1 코스 (사당역~관악산 일주문) 거리: 5.8km 소요시간: 2시간 30분 2. 5-2 코스 (관악산 일주문~석수역) 거리: 6.9km 소요시간: 3시간 20분 세부 코스: 사당역~관악산~삼성산~석수역 5-2코스는 서울대 입구 쪽에 있는 관악산 공원에서 시작한다..

서울 둘레길 5코스를 걷다. (5-1 코스) [내부링크]

서울 둘레길 5코스를 걸었다. 오랜만의 둘레길 트레킹이라 설렜다. 사실 점점 더워져서 나갈까 고민도 했지만, 파란 하늘의 맑은 날에 외출을 안 할 수가 없었다. 서울 둘레길 4-1 코스 (1) (대모산) 서울 둘레길 4-1 코스 (2) (여의천) 서울 둘레길 4-2 코스 (우면산) 서울 둘레길 5-1 코스 (관악산) 서울 둘레길 5-2 코스 (삼성산) 서울 둘레길 6코스 (6-1, 6-2코스, 안양천) 서울 둘레길 5코스 정보 코스명: 5코스 관악산 1. 5-1 코스 (사당역~관악산 일주문) 거리: 5.8km 소요시간: 2시간 30분 2. 5-2 코스 (관악산 일주문~석수역) 거리: 6.9km 소요시간: 3시간 20분 세부 코스: 사당역~관악산~삼성산~석수역 둘레길 5코스는 사당역 4번 출구 방면에..

[넷플릭스] 하이틴 감성이 그립다면? 하이틴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시드니 화이트 (2007) 대학에 막 입학한 시드니 화이트(아만다 바인즈)는 어머니가 가입했었던 여학생 클럽의 회원이 되지만 이 클럽은 예전의 위엄과 품격, 그리고 우정이 결여된 곳이었다. 새로운 숙소를 찾아 떠난 시드니는 7명의 왕따 남학생들을 만나 그들과 생활하며, 캠퍼스 내에 형성된 잘못된 관습과 차별을 뒤바꾸기 위해 캠퍼스 퀸에게 대항하기 시작한다.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의 현대판 이야기. 퀸카로 살아남는 법 (2004) 동물학자인 아버지를 따라 아프리카에서 성장한 케이디(린제이 로한)는 일리노이즈의 고등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케이디가 전학 온 고등학교에는 레지나(레이첼 맥아담스) 라는 퀸카가 여왕으로 군림을 하고 있었다. 레지나는 케이디가 지닌 미모와 지성이 자신이 누리고 있는 교내 여..

똑똑하게 주식하자! 미국 주식 주문을 위한 기본 용어 정리 [내부링크]

미국 주식을 매수/매도를 할 때 여러 가지 주문 유형이 있습니다. 용어를 잘 몰라서 그냥 기본으로 놓고 매수/매도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용어를 알게 된다면 조금 더 똑똑하게 주식을 사고팔 수 있습니다. 주식 주문에 필요한 기본 용어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지정가 가격을 지정하여 내는 주문입니다. 가장 많이 하시는 주문 방식일 겁니다. 미 체결 시에는 프리마켓 - 정규장 - 애프터마켓 순으로 자동 전환 되어 지정가로 주문이 됩니다. 예를 들어, 1주당 12,000원 하는 주식을 조금 낮은 금액인 10,000원으로 1주 매수를 희망한다고 합시다. 10,000원으로 지정가 주문을 하면, 10,000원이 통장에서 빠져나갑니다. 10,000원으로 주식이 떨어지면 매수가 이루어집니다. 주문을 한 후 애프터마..

[넷플릭스] 칸 남우주연상의 주인공! 배우 송강호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우아한 세계 (2007) 조폭 강인구(송강호)는 가족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가장이다. 오늘도 그는 공기 좋은 전원주택에서 가족들과 우아하게 살고 싶은 소망을 이루기 위해 조직 일도 열심, 아빠 역할도 소홀히 할 수 없다. 그러나 하루가 멀다 하고 조직 일을 그만두라는 가족들의 냉대와 조직의 2인자 노 상무와의 껄끄러운 관계는 그의 인생을 전혀 우아하지 못한 곳으로 끌어내린다. 변호인 (2013) 빽 없고, 돈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 부동산 등기부터 세금 자문까지 남들이 뭐라든 탁월한 사업수완으로 승승장구하며 부산에서 제일 잘 나가고 돈 잘 버는 변호사로 이름을 날린다. 대기업의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으며 전국구 변호사 데뷔를 코 앞에 둔 송변. 하지만 우연히 7년 전 밥값 신세를..

서초구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 발급 신청 방법, 비용, 과정, 유효 기간, 재발급 [내부링크]

식품 분야에 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보건증이 있어야합니다.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준비물 : 신분증, 현금 3,000원, 편한 복장 1. 보건소로 갑니다. 보건소 방문 전에 각 보건소 홈페이지 등에서 보건소 운영시간을 꼭 확인해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여전히 보건소 야외에서 코로나 관련 검사를 하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보다 검사 인원이 훨씬 많이 줄었습니다. 서초구 보건소 코로나 PCR 검사 후기 ↓↓↓ 서초구 보건소 코로나 PCR 검사 방법 및 후기 가족의 코로나 양성으로 저도 동거인 밀접촉자로 분류되어 PCR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3월 1일부터는 동거인의 격리나 PCR 검사가 의무사항이 아닌 권고사항이지만, 저는 외출할 일이 많을 것 같 j-lifestyl..

[넷플릭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배우 강동원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늑대의 유혹 (2004) 서울에서 엄마와 함께 살기 위해 말 그대로 갓 상경하여 강신고로 전학을 오는 한경(이청아) 에게 서울 학교에서의 삶은 쉽지 않다. 그런 그녀의 모습에 반한 반해원(조한선)은 인근 학교의 여자애들을 구름처럼 몰고 다니는 킹카. 해원은 한경에게 저돌적으로 대시한다. 하지만 동시에 옆 학교의 짱 정태성(강동원)도 바로 정한경을 찍었다. 자존심과 사랑을 모두 건 둘의 대결은 한치의 양보도 없는 싸움으로 번지게 되는데. 태성은 한경을 사랑하려야 할 수 없는 운명적인 비밀이 있고, 결국 한경 곁을 떠나는 태성과 뒤늦게 태성의 비밀을 알게 된 한경과 해원. 강동원 배우의 우산 등장 씬으로 유명한 영화. 검사 외전 (2016)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이 취조 중이..

[공부하는 경제] 리츠 ETF 두 종목 신규 상장 [내부링크]

한국거래소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Fn K리츠' 와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두 종목을 22년 5월 24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두 상품 모두 최초로 국내 상장리츠에만 투자하는 ETF입니다. 리츠 (REITs) 리츠란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자본이나 지분에 투자해 발생한 수익을 투자에게 배당하는 주식회사를 말합니다. 배당 가능한 이익의 90% 이상을 투자자에게 배당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헤지(위험 회피)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츠 상품은 부동산 투자 접근이 어려운 투자자들에게 부동산 투자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리랑 Fn K리츠 ETF 아리랑 Fn K리츠 ETF는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형 ETF입니다. 이 ETF는 국내에..

[넷플릭스] 마니아층이 있는 좀비물! 좀비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좀비랜드 (2009) 좀비가 우글대는 세상. 조심성 많은 외톨이가 부모의 생사를 확인하러 고향으로 향한다. 그러다 좀비라면 모두 쏴 죽이는 터프가이와 사기꾼 자매를 만나 좀비가 없다는 곳으로 동행을 시작한다. 좀비랜드 더블 탭 (2019) 좀비로 세상이 망한지 10년, 자신들만의 재능을 발휘하고 생존 규칙을 지키며 여전히 좀비들의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는 탤러해시, 콜럼버스, 위치타, 리틀록. 하지만 ‘좀비랜드’에 더욱 진화한 좀비가 나타나고 이들은 새로운 인간 생존자들과 함께 사투를 시작한다. 부산행 (2016)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서 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세련된 ..

메모장 추천. 윈도우 10 메모 동기화. Microsoft sticky notes(스티커 메모) PC와 스마트폰 연동 방법 [내부링크]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이용하여 메모할 일이 많습니다. 여러 장치의 메모를 연동하여 이용하시면 훨씬 더 편리한 메모 생활이 가능해지는데요, 윈도우 PC와 스마트폰의 메모를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메모장은 '스티커 메모'입니다. Microsoft 아이디가 있다면 메모를 동기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PC 스티커 메모 다운로드 방법 1. Microsoft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2. 윈도우 PC 좌측 하단의 검색창에서 Microsoft Store를 검색합니다. 3. Microsoft Store에서 Microsoft Sticky Notes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합니다. 4. '스티커 메모'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5.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

[넷플릭스] 명불허전 카리스마 배우 한석규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프리즌 (2017) 밤이 되면 죄수들이 밖으로 나가 대한민국 완전범죄를 만들어내는 교도소. 그곳에는 교도소의 권력 실세이자 왕으로 군림하는 익호(한석규)가 있다. 전직 경창 유건(김래원)은 뺑소니, 증거인멸, 경찰 매수의 죄목으로 입소하게 되고, 익호의 눈에 띄게 된다. 천문 (2019)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으로 손꼽히는 세종대왕(한석규)과 관노로 태어났지만 종 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최민식)은 20년간 함께 조선의 과학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그리고 조선 시대 세종 24년,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가 부러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로 인해 장영실은 문책을 받으며 곤장 80 대형에 처하게 되고, 이후 그 어떤 역사에서도 장영실에 대한 기록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된다. 장영실이 의문..

[넷플릭스] 고유의 매력이 있는 배우 하정우의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비스티 보이즈 (2008) 화려한 밤의 세계에 몸 담고 있으면서도 부유했던 과거를 간직한 채 살아가는 청담동 No.1 호스트 승우(윤계상)와 사랑도 꿈도 내일로 미룬 채 오직 지금 이 순간만을 즐기는 호스트 바의 리더 재현(하정우). 그들은 오늘도 쿨하고, 폼나고, 화려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수하며 럭셔리의 대명사 청담동을 배회한다. 그러던 중 승우는 순수한 듯, 자신과는 또 다른 면을 지닌 지원(윤진서)에게 끌리게 되고, 승우의 누나 한별(이승민)과 동거하던 재현은 새로운 공사 상대를 만나게 되면서 매일 반복되던 그들의 삶은 조금씩 변화하게 된다. 군도 (2014) 양반과 탐관오리들의 착취가 극에 달했던 조선 철종 13년. 잦은 자연재해, 기근과 관의 횡포까지 겹쳐 백성들의 삶이 날로 피폐해져 가는 사이..

서울 둘레길 4코스를 걷다. (4-2 코스) [내부링크]

4-1 코스를 가고 벌써 한 달이 조금 넘었다. 그동안 바빠서 둘레길을 가지 못 했던 터라 몸이 근질근질했는데, 드디어 시간이 조금 났고, 서울 둘레길 4코스의 남은 구간을 완주하러 나섰다. 서울 둘레길 4-1 코스 (1) (대모산) 서울 둘레길 4-1 코스 (2) (여의천) 서울 둘레길 4-2 코스 (우면산) 서울 둘레길 5-1 코스 (관악산) 서울 둘레길 5-2 코스 (삼성산) 서울 둘레길 6코스 (6-1, 6-2코스, 안양천) 서울 둘레길 4코스 정보 코스명: 4코스 대모, 우면산 1. 4-1 코스 (수서역~양재 시민의 숲) 거리: 10.3km 소요시간: 4시간 50분 2. 4-2 코스 (양재 시민의 숲~사당역) 거리: 7.6km 소요시간: 3시간 20분 세부 코스: 수서역~대모산~구룡산~여의 천~..

블로그 운영에 대한 고민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5개월째이지만 원하는 만큼의 유입이나 수익이 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거의 매일 포스팅하려고 노력하지만 이제 살짝 지쳐가고 있다. 누군가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외제차를 몰 수도 있게 된다던데 나는 뭐지. 운영을 조금 더 전략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관련 강의를 신청할까 고민중이다. 적지 않은 금액이 드는데 정말 강의를 들으면 도움이 될지 걱정이 앞선다. 이전에 이미 다른 블로그 수익화에 대한 강의를 들었었는데도 이 정도이기 때문에, 새로운 강의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키워서 나도 한 달에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블로그를 아예 갈아 엎어야할지도 모르겠다. 수익화 블로그는 꾸준함만이 답이 아니라 전략도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넷플릭스] SF 판타지 한국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안나라수마나라 (2022)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 아이(최성은)와 꿈을 강요받는 소년 나일등(황인엽)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지창욱)이 나타나 겪게 되는 이야기. 판타지 뮤직 드라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 호텔 델루나 (2019) 엘리트 호텔리어(여진구)가 귀신만 묵는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괴팍한 사장(이지은)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이야기. 쌍갑포차 (2020) 500년간 포차를 운영해 온 까칠한 포차 이모님(황정음)과 순수청년 아르바이트생(육성재)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고민을 해결해준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2018) 투자회사 대표 진우(현빈)는 익명의 AR 게임 개발자를 찾다가 스페인 그라나다에 가게 된다. 그곳에서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희주(박..

[넷플릭스] 글로벌스타 배두나의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2003) 할인매장에서 일하는 현채(배두나)는 만나는 남자마다 족족 채이지만 멋진 사랑을 만날 거라는 희망을 접지 않는다. 그런 그녀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친구 동하(김남진)는 유치원 때부터 현채만을 바라봤지만 고백은 자신의 꿈인 지하철 기사가 된 후로 미뤄두었다. 그러나 동하가 현채에게 고백하기 위해 ‘지하철 가족 정액권’을 준비하는 순간, 현채는 운명적 사랑과 마주친다. 센스 8 (2015) 어느 날 갑자기 서로의 감각과 감정을 공유하게 된 낯선 8명의 남녀. 와 의 제작팀이 선보이는 SF 시리즈. 배두나는 격투기 실력이 뛰어난 박 선 역할로 활약한다. 마약왕 (2018)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대한민국, 하급 밀수업자였던 이두삼(송강호)은 우연히 마..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당첨. 가는 법 및 후기, 개방 연장 [내부링크]

22년 5월 10일부터 청와대를 개방했습니다. 사전 예약자들 중 당첨자에 한해 관람이 가능했는데요, 저는 운이 좋게 당첨이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는 법 청와대 입구는 3곳입니다. 1. 영빈문 효자동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상대적으로 덜 걸어가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효자공영주차장도 이 방면에 있습니다. 효자공영주차장 이용 금액은 인터넷상으로는 5분에 250원이라고 나옵니다. 2. 정문 경복궁을 가로질러 청와대 정문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경복궁은 청와대 개방일에 맞춰 10일부터 22일까지 무료 개방하고 있습니다. (5월 11일 기준) 경복궁역 바닥에는 안내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춘추관 국립민속박물관 뒤편으로 가시면 춘추관이 나옵니다. 추천 가장 추천드리..

[넷플릭스] 좋은 작품이 많은 배우 이제훈의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 (2021)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유품정리사 그루(탕준상)와 그의 후견인 상구(이제훈)가 세상을 떠난 이들의 마지막 이사를 도우며 미처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남은 이들에게 대신 전달한다. 시그널 (2016) 우연히 쓰레기통에 버려져 있던 무전기를 발견한 박해영(이지훈). 배터리도 없는 무전기에서 15년 전 이재한 형사(조진웅)에게서 무전이 온다. 현재 미제로 남은 사건을 15년 전 이재한 형사가 해결할 수 있도록 박해영은 이재한에게 정보를 주고, 역사가 바뀐다. 무전으로 연결된 과거와 현재. 과거 형사와 현재 형사가 미제사건을 해결한다. 아이 캔 스피크 (2017) 온 동네를 휘저으며 무려 8천 건에 달하는 민원을 넣어 도깨비 할매라고 불리는 옥분(나문희). 어..

[넷플릭스] 외계 생명이 등장하는 외계인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디스트릭트 9 (2009) 남아공 상공에 불시착한 외계인들은 요하네스버그 인근 지역 외계인 수용구역 ‘디스트릭트 9’에 임시 수용된 채 28년 동안 인간의 통제를 받게 된다. 외계인 관리국 MNU는 외계인들로 인해 무법지대로 변해버린 ‘디스트릭트 9’을 강제 철거하기로 결정하고, 프로젝트를 추진하던 중 책임자 비커스가 외계 물질에 노출되는 사고를 당한다.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면서 외계인으로 변해가는 비커스. 정부는 비커스가 외계 신무기를 가동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고 비밀리에 그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정부의 감시시스템이 조여 오는 가운데, 비커스는 외계인 수용 구역 ‘디스트릭트 9’으로 숨어든다. 우주전쟁 (2005) 레이 페리어(톰 크루즈)는 아들 로비(저스틴 채트윈)와 어린 딸 레이첼 ..

쿠팡 파크너스 가입 방법과 블로그 배너 설정 방법, 주의할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지만, 원하는 만큼 수익이 나지 않아서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해보려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블로그에 링크를 등록하는 방법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 1. 쿠팡 파트너스로 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https://partners.coupang.com/#affiliate/ws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사업자 유형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링크나 배너를 게시할 웹사이트 목록을 입력 후 추가해줍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입력했습니다. 웹 사이트의 성격을 적어줘야 하는데,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특별하게 주제를 정해놓고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서 그냥 모두 다 선택해 주..

[넷플릭스] 언젠가는 우리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 재난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산 안드레아스 (2015) 샌 안드레아스 단층이 끊어져 규모 9의 강진이 발생한 캘리포니아. 구조헬기 조종사인 아빠(드웨인 존슨)는 아내와 함께 외동딸을 구하기 위해 긴박한 현장 속으로 뛰어든다. 인투 더 스톰 (2014) 갑작스러운 기상 이변으로 발생한 슈퍼 토네이도가 미국의 작은 마을을 덮쳐 쑥대밭으로 만든다. 사람들은 최대풍속 초속 300m의 여객기마저 날려버리는 비바람과 하늘로 솟아오른 불기둥, 토네이도가 진공청소기처럼 모든 것을 빨아들이는 사상 최대 재난을 겪는다. 한편, 고등학교 교감인 게리(리처드 아미티지)는 졸업식장에서 사라진 아들을 찾기 위해 나서고, 전설의 토네이도를 직접 눈앞에서 촬영하기 위해 기상학자와 스톰 체이서가 토네이도 한가운데로 다가간다. 지오스톰 (2017) 기후변화로 인해..

[넷플릭스]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소유자 배우 박희순의 영화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작전 (2019) 인생 한 방을 노리고 주식에 도전하지만 신용불량자가 된 강현수(박용하)는 수년의 독학으로 주식을 공부해 한몫을 챙긴다. 하지만 그 주식은 전직 조폭 출신 황종구(박희순)가 작업 중인 작전주였고, 그의 작전을 망친 능력을 인정받아 본의 아니게 작전 세력이 벌릴 600억 작전 판에 엮이게 된다. 맨발의 꿈 (2010) 한때 촉망 받는 축구선수였지만 지금은 사기꾼 소리를 듣는 전직 스타 원광(박희순)은 동티모르로 가서 커피장사를 하려 했지만, 사기를 당해 귀국을 하려 한다. 그런데 공항으로 가는 길에 거친 땅에서 맨발로 공을 차는 아이들을 발견하고 '아이들에게 축구화를 팔아야겠다'라고 생각하게 된다. 원광은 축구 용품점을 차리고 아이들과 하루 1달러씩 2개월 동안의 할부 계약을 맺는다. 그러..

[넷플릭스] 팔색조 매력의 배우 이엘의 영화 드라마 리스트 [내부링크]

나의 해방일지 (2022) 어른이 된 후 매일매일 되풀이되는 단조로운 일상에 지친 세 남매(이엘, 이민기, 염미정). 한없이 평범한 삶 속에서 특별한 성취와 자유를 찾아 나선다. '나의 아저씨'의 박해영 작가의 또 다른 이야기. 야차 (2022) 비밀공작팀과 팀의 악명 높은 리더(설경구)는 '야차'라고 불린다. 그를 감찰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도시로 날아간 검사(박해수)는 스파이들 사이의 전쟁 속으로 뛰어든다. 이엘은 해외 비밀공장 팀원으로 등장한다. 콜 (2020)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온 서연(박신혜)은 집에 있던 낡은 전화기를 연결했다가 영숙(전종서)이란 이름의 낯선 여자와 전화를 하게 된다. 서연은 영숙이 20년 전, 같은 집에 살았던 사람이란 사실을 깨닫고 그때부터 두 사람은 우정을 쌓아간다. 그러..

3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내부링크]

지난 2월 카카오 뷰 운영 수익이 아주 조금 상승했기 때문에, 이번 3월 정산도 얼마가 나올지 궁금했는데, 4월에는 카카오 뷰 운영을 잠시 쉬었기 때문에 3월분 정산이 되는 것을 잠시 잊고 있었습니다. 2월 카카오뷰 운영 수익 포스팅 ↓↓↓ 2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1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카카오 뷰. 카카오 뷰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가 퍼지면서 저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께서 카카오 뷰 운영을 시작하셨을 텐데요. 하지만 운영자가 늘어날수록 카카오 j-lifestyle.tistory.com 카카오 뷰 수익 정산 확인 방법 카카오 뷰 창작센터의 수익 정산 탭으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

[넷플릭스] 사회 문제를 다룬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플로리다 프로젝트 (2017) 디즈니월드 근처에 사는 6살짜리 아이. 옆 동네와는 달리 여기엔 놀이터라곤 없지만 친구와 함께라면 사방이 놀이터다. 싱글맘인 엄마와 쪽방 모텔에 살면서 환상의 세계를 찾아낸 꼬마는 오늘도 신나는 하루를 보내러 나선다. 4등 (2015)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지만 대회만 나갔다 하면 4등을 벗어나지 못하는 수영 선수 준호(유재상). 준호의 엄마(이항나)는 1등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하고 새로운 수영 코치 광수(박해준)를 만난다. 국가대표 출신 광수의 모습이 못 미더웠지만, 시간이 지나고 수영 대회에 출전한 준호는 첫 은메달을 목에 건다. 그런데 준호의 몸이 멍투성이다. 알고 보니 코치에게 맞은 것. 노예 12년 (2013) 1840년대 미국에서는 노예 수입이 금지되자 흑인 납..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매 방법 [내부링크]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 도메인 구매 비용이 제일 저렴한 것으로 보였던 가비아 사이트에서 도메인을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https://www.gabia.com/ 웹을 넘어 클라우드로. 가비아 그룹웨어부터 멀티클라우드까지 하나의 클라우드 허브 www.gabia.com 1. 가비아 홈 가비아 홈으로 가서 원하는 도메인을 적고 검색합니다. 2. 희망하는 도메인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저는 .com 사이트를 선호하는데, 다행히 도메인이 있어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할 때는 할인 이벤트를 하는 기간이었는지 조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원래 비용은 (한국 서버 기준) 20,000원이며, 도메인에 따라 비용이 더 드는 것도 있습니다. 3. 희망 도메인..

[넷플릭스] 제이크 질렌할의 연기력을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내부링크]

소스코드 (2011) 도시를 위협하는 열차 폭탄 테러 사건 해결을 위해 호출된 콜터 대위(제이크 질렌할). ‘소스 코드’에 접속해 기차 테러로 희생된 한 남자의 마지막 8분으로 들어가 폭탄을 찾고 범인을 잡아야 하는 임무를 부여받는다. 이 임무가 성공해야만 6시간 뒤로 예고된 시카고를 날려버릴 대형 폭탄 테러를 막을 수 있다. 그는 모든 직감을 이용해 사건의 단서와 용의자를 찾아야 한다. 러브 & 드럭스 (2010) 타고난 바람둥이 제이미(제이크 질렌할)는 넘치는 바람기 때문에 다니던 직장에서 해고를 당한다. 제약회사에 영업사원으로 취직한 제이미는 자신의 매력을 100% 활용, 병원을 상대로 영업에 나선다. 얽매이길 싫어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매기(앤 해서웨이)는 진지한 사랑에 빠지길 두려워하며 ..

바리스타 자격증 2급 취득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한 번에 바로 최종 합격했고, 저의 2급 실기 시험 후기와 공부 방법에 대해 적어보자 합니다. 바리스타 자격시험은 여러 기관에서 시행됩니다. 다니던 학원이 한국커피협회 실기고사장이었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 주관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을 쳤습니다. (사)한국커피협회 한국커피협회 2022-3차, (통합-신규) 바리스타 실기평가위원 워크숍 4/23-4/24 FIND OUT MORE --> 22/04/13 www.kca-coffee.org 바리스타 2급 일반전형 시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22년 4월부터 바리스타 2급 실기 자격시험이 준비 시간과 시연 시간을 합쳐서 15분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저는 학원에 다녔기 때문에 필기시험을 치지 ..

[넷플릭스] 고전 문학 작품이 원작인 영화 리스트 추천 [내부링크]

순수의 시대 (1993) 뉴욕 사교계의 두 거목 아쳐가의 뉴랜드(다니엘 데이 루이스)와 밍코트가의 메이(위노나 라이더)의 약혼 시기를 놓고 인습적인 격식에 얽매인 양가는 의견을 달리하고 있어서 뉴랜드를 안타깝게 한다. 그러던 중, 유럽의 귀족과 결혼했던 메이의 사촌 엘렌(미셀 파이퍼)이 결혼 생활의 파국을 맞고 귀국한다. 이혼이 금기시 되어있는 당시의 분위기에서 엘렌은 늘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린다. 그러나 어렸을 적 소꿉친구였던 뉴랜드는 자유분방한 엘렌에게 끌리고 어려움에 처한 그녀를 돕는 사이에 차츰 사랑이 싹튼다. 오만과 편견 (2005) 아름답고 매력적인 엘리자베스(키이라 나이틀리)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을 믿는 자존심 강하고 영리한 소녀다. 조용한 시골에 부유하고 명망있는 가문의 신사 빙리와 그..

[넷플릭스] 회사생활을 살짝 엿볼 수 있는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사내 맞선 (2022) 친구를 대신해 맞선 자리에 나간 하리(김세정)는 남자가 겁을 먹고 퇴짜를 놓게 할 작정으로 나갔지만 맞선남(안효섭)이 하리가 다니는 회사의 CEO로 드러나며 계획은 엉망이 된다. 인턴 (2015) 단기간에 회사를 크게 키워낸 CEO 줄스(앤 해서웨이)의 회사에 70세 남성 인턴 벤(로버트 드 니로)이 인턴으로 채용된다. 비록 인턴이지만 경험이 많은 벤은 줄스에게 힘이 되어 준다. 회사원 (2012) 겉으로는 평범한 금속 제조 회사지만 알고 보면 살인이 곧 실적인 살인청부회사 내 영업 2부 과장 지형도(소지섭). 한치의 실수도 범하지 않는 냉정함과 차분함으로 유능함을 인정받으며 회사에서 시키는 대로 앞만 보고 달려오기를 10년, 어렸을 적 자신의 모습과 닮은 알바생 훈(김동준)을 만..

[넷플릭스] 설경구의 카리스마는 야차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배우 설경구의 영화들 [내부링크]

야차 (2022) 비밀공작팀과 팀의 악명 높은 리더(설경구)는 '야차'라고 불린다. 그를 감찰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도시로 날아간 검사(박해수)는 스파이들 사이의 전쟁 속으로 뛰어든다. 루시드 드림 (2016) 대기업 비리 고발 전문 기자 대호(고수)는 3년 전 계획적으로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루시드 드림’을 이용하여 과거의 기억으로 가 범인의 단서를 추적한다. 베테랑 형사 방섭(설경구)과 친구인 정신과 의사 소현(강혜정)의 도움으로 마침내 대호는 모든 단서가 지목하는 한 남자를 마주하게 된다. 소원 (2013) 성폭력 사건 피해자인 어린이 소원이와 가족들의 이야기. 비록 믿고 싶지 않은 일이 일어났지만, 그래도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준익 감독의 영화. 배우 설경구는 의 시..

[넷플릭스]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내는 앤 해서웨이의 영화들 [내부링크]

인터스텔라 (2014) 지구는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을 겪고 있고, NASA도 해체되었다. 평범한 농부로 살고 있던 쿠퍼(매튜 캑커너히)는 어느 날 우연히 숨겨져 있던 NASA에 가게 되고, 그에게 죽어가는 지구를 대체할 새로운 터전을 찾는 미션이 주어진다. 그렇게 쿠퍼는 브랜드 박사(앤 해서웨이)를 포함한 팀원들과 함께 우주로 간다. SF영화를 좋아한다면 추천. 비커밍 제인 (2007) 영국 햄프셔에서 작가를 꿈꾸던 제인 오스틴(앤 해서웨이) 앞에 나타난 부와 명예를 가진 청혼남 위슬리와 도시에서 온 가난한 변호사 톰 르프로이. 작가 제인 오스틴의 작품에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게 된 그녀의 실제 사랑 이야기. 러브 & 드럭스 (2010) 타고난 바람둥이 제이미(제이크 질렌할)는 넘치는 바람기 때문에 다니..

[넷플릭스] 제목에 숫자가 들어간 영화들 [내부링크]

21 (2008) MIT 졸업과 동시에 하버드 의대 입학을 앞둔 수학천재 벤(김 스터게스)에게 미키 교수(케빈 스페이시)는 비밀리에 활동하는 MIT 블랙잭팀에 가입할 것을 권한다. 30만 달러의 등록금이 절실히 필요했던 벤은 결국 팀에 가입한다. 팀의 리더인 미키 교수는 블랙잭의 허점을 이용하여 앞으로 나올 카드와 자신의 승률을 예측할 수 있는 ‘카드 카운팅’ 기술, 그리고 팀의 ‘비밀 암호’를 블랙팀원들에게 철저히 훈련시킨다. 블랙잭팀은 신분을 위장하여 주말마다 라스베가스로 가서 돈을 벌어들인다. 하지만 카지노 측의 베테랑 보안요원 콜(로렌스 피시번)이 이들의 비밀 행각을 눈치챈다. 7번 방의 선물 (2013)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류승룡)가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에 들어온다. 평생 죄만 짓고 살아..

[넷플릭스] 가볍게 볼 수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 [내부링크]

스파이 패밀리 (2022) 이웃 나라의 고위직 정치인에게 접근하라는 명령을 받은 엘리트 스파이. 완벽한 위장을 위해 어린 딸을 입양하기로 한다. 그런데 고아원에서 데려온 딸 아냐는 사실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자. 평범한 가정으로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스파이들의 이야기. 극주부도 (2021) 한때는 '불사신 다쓰'로 이름을 날리던 야쿠자였지만, 이제 그 생활을 청산하고 전업주부가 된 다쓰. 그의 주부 생활을 코믹하게 그린 애니메이션. 코타로는 1인 가구 (2022) 원룸 건물 시미즈에 혼자 이사 온 코타로라는 특이한 남자아이. 어린 나이에 홀로 살아가는 4살 어린이지만, 사극 말투를 쓰며 누구보다 씩씩하고 강하게 살아간다. 그런 코타로와 함께 살아가는 건물 주민들의 이야기. 일하는 세포 (20..

[넷플릭스 TOP 10] 한 주 동안 한국 미국 글로벌에서 인기 있던 넷플릭스 TOP 10 영화 드라마 리스트 추천 (4/4~4/10) [내부링크]

인기 영화 한국 TOP 10 리스트 1. 야차 (2022/15+/스파이) 2. 노바디 (2022/15+/액션) 3. 셀럽은 회의중 (2022/15+/코미디) 4.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2021/12+/액션) 5. 감옥 (2004/청불/미국 영화) 6. 올드 (2021/12+/호러) 7. 해적: 도깨비 깃발 (2022/12+/코미디 액션) 8. 종말의 끝 (2018/15+/SF영화) 9.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013/청불/밀리터리 영화) 10. 고티카 (2003/15+/미국 영화) 인기 드라마 한국 TOP 10 리스트 1. 스물다섯 스물하나 (2022/15+/로맨스) 2. 사내맞선 (2022/15+/로맨틱 코미디) 3.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2022/15+/로맨스) 4. 내일 (..

서울 둘레길 6코스를 걷다. (6-1, 6-2 코스) [내부링크]

안양천을 따라 걷는 서울 둘레길 6코스. 벚꽃길이 유명하다고 해서 꽃이 지기 전에 방문했다. 서울 둘레길 4-1 코스 (1) (대모산) 서울 둘레길 4-1 코스 (2) (여의천) 서울 둘레길 4-2 코스 (우면산) 서울 둘레길 5-1 코스 (관악산) 서울 둘레길 5-2 코스 (삼성산) 서울 둘레길 6코스 (6-1, 6-2코스, 안양천) 서울 둘레길 6코스 정보 코스명: 6코스 안양천, 한강 1. 6-1 코스 (석수역~구일역) 거리: 8.0km 소요시간: 2시간 05분 2. 6-2 코스 (구일역~가양대교 남단(가양역) 거리: 10.2km 소요시간: 2시간 25분 세부 코스: 석수역~안양천~한강~가양역 6코스는 석수역에서 시작한다. 집에서 석수역까지는 1시간 정도 걸렸기 때문에 가는 길에 살짝 지쳤었는데, ..

[넷플릭스] 돈, 도박,주식 사기. 금융범죄를 다룬 영화들 [내부링크]

돈 (2019)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을 품고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류준열)은 좀처럼 실적을 올리지 못하고 해고 직전의 처지로 몰린다. 그러다 베일에 싸인 신화적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되고, 막대한 이익을 챙길 수 있는 거래 참여를 제안 받는다.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인 후 순식간에 큰 돈을 벌게 된 조일현에게 수석 검사 한지철(조우진)의 추적이 점점 그를 조여 온다. 빅쇼트 (2015) 2005년, 미국의 경제 위기 징후를 미리 포착한 4명의 기회주의자들이 은행과 정반대로 투자하여 막대한 이익을 취하기 위한 도박을 한다. 블랙머니 (2019) 검찰 내에서 거침없이 막 나가는 검사 양민혁(조진웅)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가 자살하는 사건으로 인해 인생에 위기..

블로그 운영 98일, 전체 방문자 1만명을 넘다. [내부링크]

오늘은 (4/9) 블로그 운영 98일째 되는 날이다.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만명이 넘었다. 현재 저녁 11시 48분 기준으로 10,095명. 사실 오늘도 1백명이 넘는 방문자가 올줄 몰랐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르게 찾아온 만명의 기록이어서 조금 더 반가웠다. 처음에 10명도 들어오지 않던 블로그였는데, 점점 하루에 100명 이상이 들어오는 날이 차츰 늘어나기 시작했다. 블로그 유입이 적었던 기간이 초반에 길었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성취감도 들지 않았고, 어떤 글을 적어야할지 감도 안왔는데,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이것저것 적었다. 그러던 어느날 유입이 잘 되는 글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물론 모든 인기가 그렇듯, 내 글의 인기도 한때였다. 하지만 나는 다시 의..

서울 둘레길 4코스를 걷다. (2) (4-1 코스) [내부링크]

지난 이야기↓↓↓ 서울 둘레길 4코스를 걷다. (4-1 코스)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서울 둘레길을 완주하는 것이다. 날이 따뜻해지면 실행에 옮기기로 했고, 4-1코스를 첫 코스로 정했다. 나의 둘레길 컨셉은 건강과 완주, 그리고 관광이다. 속도보다는 완주 j-lifestyle.tistory.com 서울 둘레길 4-1 코스 (1) (대모산) 서울 둘레길 4-1 코스 (2) (여의천) 서울 둘레길 4-2 코스 (우면산) 서울 둘레길 5-1 코스 (관악산) 서울 둘레길 5-2 코스 (삼성산) 서울 둘레길 6코스 (6-1, 6-2코스, 안양천) 지난 둘레길 4코스를 걷던 중 휴대폰 배터리로 인해 능인선원에서 하산한 나는 다시 능인선원으로 올랐다. 서울 둘레길 4코스 정보 코스명: 4코스 대모, 우면산 1. 4-..

올해도 벚꽃과 추억을 남기다. (서울 벚꽃 명소 벚꽃 구경-석촌호수 벛꽃, 양재천 벚꽃) [내부링크]

석촌호수 4월 5일 화요일에 방문했던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올해도 취소되었지만, 3년 만의 개방이라 몹시 반가웠다. 석촌호수 벚꽃축제에 대한 개인적인 추억을 하나 말하자면, 대학생 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전공 수업 하나를 땡땡이치고 동기들과 석촌호수에 벚꽃 구경을 간 것이 떠오른다. 그때도, 지금도, 수업 듣기보다 벚꽃을 구경한 게 훨씬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수업 내용은 잘 기억이 안 나는데 벚꽃놀이를 갔던 추억은 아직까지도 생생하게 생각이 나니 말이다. 평일 오전이었지만 꽃도 많이 피었고 날도 좋아서인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개화가 많이 진행 중이었고, 이번 주말이 절정일 것 같다. 호수와 벚꽃은 대충 찍어도 너무 잘 나온다. 정말 아름다운 조화인 것 같다. 롯데월드타워 근..

[넷플릭스 TOP 10] 한 주 동안 인기 있었던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한국 TOP 10 (3/28~4/3) [내부링크]

* 반복되는 영화 리스트는 내용이 거의 같습니다. 인기 영화 한국 TOP 10 리스트 1. 블랙 크랩 (2022) 15+/1시간 54분/도서 원작 영화 주연: 누미 라파스, 야코브 오프테브로, 에리크 엥에 폐허가 된 세상에서 딸을 구하기 위해 몸을 던진다. 전쟁 종식이 목적인 임무에서 극비 화물을 가지고 얼어붙은 바다를 횡단하라. 빙판 위를 가로질러 임무를 완수한다는 독특한 소재가 흥미를 끌었으나, 중간중간 흥미로운 몇 장면들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속도감이 느리고 후반부로 갈수록 힘이 빠진다. 밀리터리물, 전쟁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2. 해적: 도깨비 깃발 (2022) 12+/2시간 5분/코미디 주연: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배짱 두둑한 조선의 해적단과 의적단이 바다에서 사라진 왕실 보물을..

구글 검색 유입 2배 더 상승 [내부링크]

구글 검색 유입이 2배 더 상승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두 번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2배라고 하면 많아 보이지만 사실 15건에서 30건으로 늘은 것뿐이긴 합니다. 하지만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그동안 구글 유입이 거의 없었고,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던 찰나에 받은 통계 결과라서 너무 기뻤고, 점점 더 유입이 많아지는 것이 수치로 보이니 성취감도 느낍니다. 지난번보다 +244%가 상승했다고 알려줍니다. 저번 결과와 마찬가지로, 이메일로 받은 건수와 인사이트로 확인해본 건수가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이메일: 30 클릭, 인사이트: 31 클릭) 이번에 흥미로웠던 것은, 순위 리스트의 페이지가 이전보다 좀 더 많이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이 것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을 ..

[넷플릭스] 가만있어보자~명작이 많은 유해진 배우의 영화 [내부링크]

럭키 (2016) 냉혹한 킬러 형욱(유해진)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이준)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타짜-신의 손 (2014) 삼촌 고니를 닮아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손재주와 승부욕을 보이던 대길(최승현)은 타짜의 세계에 뛰어들지만,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잃는다. 그러다 우연히 고니의 파트너였던 고광렬(유해진 분)을 만나고 고광렬과 함께 전국을 유랑하던 대길은 사채업자 장동식(곽도원), 전설의 타짜 아귀(김윤석)와 목숨줄이 오가는 한 판 ..

[넷플릭스] 우리가 상상만하던 우주를 볼 수 있는 SF 영화 [내부링크]

인터스텔라 (2014) 지구는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을 겪고 있고, NASA도 해체되었다. 평범한 농부로 살고 있던 쿠퍼(매튜 캑커너히)는 어느 날 우연히 숨겨져 있던 NASA에 가게 되고, 그에게 죽어가는 지구를 대체할 새로운 터전을 찾는 미션이 주어진다. 패신저스 (2016) 120년 후의 개척 행성으로 떠나는 우주선 아발론 호에는 새로운 삶을 꿈꾸는 5,258명의 승객이 동면 상태로 타고 있다. 그러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해 짐 프레스턴(크리스 프랫)과 오로라 레인(제니퍼 로렌스)은 90년이나 일찍 깨어나게 되고 둘 밖에 없는 우주선에서 서로를 의지하게 된다. 라이프 (2017) 최초의 화성 생명체를 발견하여 지구 전체가 들뜨지만, 생명체가 움직이기 시작하자 위대한 발견은 곧 가장 위험한 존재가 ..

[넷플릭스]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 신민아의 영화 드라마 리스트 [내부링크]

야수와 미녀 (2005, 로맨틱 코미디 영화) 괴물 전문 성우 구동건(류승범)에게는 앞이 보이지 않는 애인 장해주(신민아)가 있다. 동건은 자신의 모습을 궁금해하는 해주에게 이마에 큰 흉터가 있는 험악한 인상 대신 고교 동창 킹카였던 탁준하(김강우)의 외모를 자신의 외모인양 설명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해주가 수술을 받고 눈을 뜨게 되고, 그의 모습을 못 알아보는 해주를 보자 얼떨결에 자신을 동건의 친구 정석이라고 거짓말을 하고, 동건은 하와이에 출장 갔다고 해버린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탁준하가 나타나 해주에게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펼치기 시작한다. 고고 70 (2008, 음악 영화) 상규(조승우)와 만식(차승우)은 6인조 밴드 ‘데블스’를 결성한다. 더 큰 무대를 꿈꾸던 상규는 자신을 동경하는 가수 지망..

서울 둘레길 4코스를 걷다. (1) (4-1 코스) [내부링크]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서울 둘레길을 완주하는 것이다. 날이 따뜻해지면 실행에 옮기기로 했고, 4-1코스를 첫 코스로 정했다. 나의 둘레길 컨셉은 건강과 완주, 그리고 관광이다. 속도보다는 완주를 목표로, 그리고 무리하지 않고 여유를 느끼며 걷기로 했다. 서울 둘레길 4-1 코스 (1) (대모산) 서울 둘레길 4-1 코스 (2) (여의천) 서울 둘레길 4-2 코스 (우면산) 서울 둘레길 5-1 코스 (관악산) 서울 둘레길 5-2 코스 (삼성산) 서울 둘레길 6코스 (6-1, 6-2코스, 안양천) 서울 둘레길 4코스 정보 코스명: 4코스 대모, 우면산 1. 4-1 코스 (수서역~양재 시민의 숲) 거리: 10.3km 소요시간: 4시간 50분 2. 4-2 코스 (양재 시민의 숲~사당역) 거리: 7.6km 소요시..

[넷플릭스] 거짓말에 대해 다룬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누군가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 (2022) (미국 드라마) 징계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 고등학생 다섯 명. 공통점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이들을 둘러싼 비밀과 의문의 죽음. 쫓고 쫓기는 살인 미스터리가 펼쳐지면서 다섯은 하나가 된다. 모두의 거짓말 (2019) (한국 드라마)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실종된 남편을 구하기 위해 국회의원이 되는 여자 김희서(이유영)는 형사 조태식(이민기)과 손을 잡고 국회의원에 입성하여 진실을 좇는다. 리플리 (1999) (미국 영화) 밤에는 피아노 조율사, 낮에는 호텔 보이로 일하며 별볼일 없는 삶을 살아가던 리플리(맷 데이몬)는 어느 화려한 파티석상에서 피아니스트 흉내를 내다 선박 부호 그린리프(제임스 레본)의 눈에 띄게 된다. 그는 믿음직해 보이는 리플리에게 망나니 ..

[넷플릭스 TOP 10] 한 주 동안 인기 있었던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한국 TOP 10 (3/21~3/27) [내부링크]

* 반복되는 영화 리스트는 내용이 거의 같습니다. 인기 영화 한국 TOP 10 리스트 1. 블랙 크랩 (2022) 15+/1시간 54분/도서 원작 영화 주연: 누미 라파스, 야코브 오프테브로, 에리크 엥에 폐허가 된 세상에서 딸을 구하기 위해 몸을 던진다. 전쟁 종식이 목적인 임무에서 극비 화물을 가지고 얼어붙은 바다를 횡단하라. 해외 평점은 그리 좋지 않다. 밀리터리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며, 영화를 보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주관적인 추천 정도: (1.5/5.0) 2. 해적: 도깨비 깃발 (2022) 12+/2시간 5분/코미디 주연: 강하늘, 한효주, 이광수 배짱 두둑한 조선의 해적단과 의적단이 바다에서 사라진 왕실 보물을 찾아 나선다. 거친 파도와 ..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구글 검색으로 블로그 유입이 되다. [내부링크]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확인해보니 구글에서 클릭된 나의 블로그 클릭수를 알려주는 메일이었습니다. 이런 이메일은 처음 받아봐서 이런 것이 오는지도 몰랐는데, 감탄과 동시에 조금 마음이 놓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 나름의 방법으로 블로그를 구글에 노출이 되도록 노력했으나 뜻대로 잘 되지 않았습니다. 우선 너무 느리게 반영되었고, 늦게 반영되다 보니 구글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에 노출되고 있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구글에 블로그가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구글에서의 유입이 없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이 아직 서툴러서 모든 것을 어려워하고 있던 어느 순간부턴가 구글 유입이 조금씩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저는 그때부터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에 조금 안심..

[넷플릭스] 유럽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미드나잇 인 파리 (2011) (프랑스) 약혼자 이네즈(레이첼 맥아담스)를 두고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던 길(오웬 윌슨)은 종소리와 함께 홀연히 나타난 차에 올라타게 되고 그곳에서 1920년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조우하게 된다. 그날 이후 매일 밤 1920년대로 떠난 길은 평소에 동경하던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어 꿈같은 시간을 보내게 되고 헤밍웨이와 피카소의 연인이자 뮤즈인 ‘애드리아나’(마리옹 꼬띠아르)를 만나게 된다. 노팅힐 (1999) (영국) 세계적인 스타이자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애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은 런던의 노팅 힐에서 여행 전문 서점을 운영하는 남자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를 만나게 된다. 아주 평범한 사랑을 기다리는 그녀와 너무 특별한 사랑이 두려운 그의 꿈같은 로맨스가..

[넷플릭스] 탈출해야 살아나갈 수 있다. 스릴러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맨 인 더 다크 (2016) 10대 빈집털이범 록키, 알렉스, 머니는 밑바닥 삶을 청산하기 위해 눈먼 노인을 겨냥한 마지막 한 탕을 준비한다. 노인이 잠든 사이 거액의 현금을 쟁취하려던 순간 그가 깨어나고, 이들의 계획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암전 속에서 모두 역전되기 시작한다. 이 집을 탈출해야 살 수 있다. 이스케이프 룸(2019) 거액의 상금이 걸린 방탈출 게임에 초대된 6명의 사람들. 성별, 연령, 출신도 모두 다른 이들은 오직 초대장만을 가지고 세계 최고의 방탈출 게임 회사 ‘미노스’에 모인다. 하지만 초대자는 나타나지 않고, 예고도 없이 시작되는 게임. 참가자들은 이것이 평범한 게임이 아니란 걸 알게 된다. 이스케이프 룸: 노 웨이 아웃 (2021) 출구 없는 탈출 게임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

[넷플릭스] 영화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추천, 순서와 줄거리 소개 [내부링크]

미션임파서블은 화려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는 첩보 영화입니다. IMF(Impossible Mission Force) 요원인 주인공 이단 헌트(톰 크루즈)의 활약상을 흥미롭게 보여줍니다. 미션 수행지에 잠입할 때마다 인상 깊은 액션 장면들을 남기는 것으로 유명하며, 나중에는 주인공 톰 크루즈가 직접 액션을 소화하는 모습들로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미션임파서블 OST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명곡(?)으로 미션 임파서블을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현재까지 총 6편이고, 현재 넷플릭스에서 모두 관람이 가능합니다. 미션임파서블 (1996) 미션 임파서블 1 줄거리 : 주인공 이단 헌트는 '미션 임파서블' 팀에 소속되어 작전을 수행하는 스파이. 여느 때와 같이 작전에 투입된 어느 ..

[넷플릭스 TOP 10] 한 주 동안 인기 있었던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한국 TOP 10 (3/14~3/20) [내부링크]

인기 영화 TOP 10 1. 애덤 프로젝트 (2022) 12+/1시간 46분/가족 영화 주연: 라이언 레이놀즈, 마크 러펄로, 제니퍼 가너 시간 여행 중 2022년에 불시착한 주인공 애덤 리드가 12살 시절의 자기 자신과 한 팀이 되어 미래를 구하러 나선다. 가족애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춰져 있기 때문에 화려한 미래형 SF 영화를 기대한 사람들은 조금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다. 2주째 인기 영화 top 10을 지키고 있다. 주관적인 추천: (3.5/5.0) 2. 맨 인 더 다크 2 (2021) 청불/1시간 38분/호러 영화 주연: 스티븐 랭, 브렌단 섹스톤, 매들린 그레이스 수양딸과 함께 살고 있는 맹인 퇴역 군인이 과거의 일로 앙심을 품은 이방인에게 기습을 당하자, 자신의 딸을 지키기 위해 싸..

[넷플릭스] 인도 특유의 분위기를 볼 수 있는 인도 영화 추천 [내부링크]

당갈 (2016) 전직 레슬링 선수였던 마하비르 싱 포갓(아미르 칸)은 금메달의 꿈을 이루지 못한 채 레슬링을 포기하고 아들을 통해 꿈을 이루겠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딸만 넷이 태어나면서 그의 꿈은 좌절된다. 그러던 어느 날, 두 딸이 또래 남자아이들을 신나게 때린 모습에서 잠재력을 발견하고 레슬링 특훈에 돌입한다.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과 조롱에도 불구하고 첫째 기타(파티마 사나 셰이크)와 둘째 바비타(산야 말호트라)는 아버지의 훈련 속에 재능을 발휘, 승승장구 승리를 거두며 국가대표 레슬러로까지 성장해 마침내 국제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예스, 발레 (2020) 뭄바이 서민 가정에서 자란 두 소년 아시프와 니슈는 각자 우연한 기회로 댄스 아카데미에 다니게 된다. 한편, 과거 유명한 발레리노였지만 어쩔..

사업을 준비한다면 알아봐야 할 것, 상표권 검색 [내부링크]

사업을 하기 전, 우선 상표권이 존재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확인을 하지 않고 상표를 사용하다가 혹여나 같은 이름으로 먼저 등록돼있는 상표가 이미 존재한다면, 나중에 상표를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될수도 있고, 소송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상표 검색 방법 키프리스 사이트 이용. 무료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이용 가능하다. http://www.kipris.or.kr/khome/main.jsp KIPRIS 특허정보넷 특허무료검색서비스 최근 검색한 5개의 키워드입니다. 삭제 www.kipris.or.kr 키프리스에서 지적재산권 검색 - 상표로 간다. 등록을 희망하는 상표를 검색해 본다. 예시로 '카카오'를 검색해 보겠다. 카카오라는 이름의 여러 상품권들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거의 다 주식..

2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내부링크]

1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카카오 뷰. 카카오 뷰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가 퍼지면서 저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께서 카카오 뷰 운영을 시작하셨을 텐데요. 하지만 운영자가 늘어날수록 카카오 뷰 수익은 반비례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수익에 대한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작 초기인 만큼 운영도 열심히 하고 유입도 많았기 때문에 자그마한 수익이라도 조심스럽게 기대했는데요. 저의 1월 카카오 뷰 전체 노출 수는 495,397, 채널 친구는 2,292였습니다. 1월 10일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운영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저의 최종 1월 수익은 0원. 사실 1천원이라도 들어왔다면 덜 서운했을지도 모르는데, 0원은 조금 너무한 것 아닌가 싶었습니다. 1월 카카오뷰 운..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상장일 매도 후기 [내부링크]

세아메카닉스 3주를 균등 배정받았었습니다.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1.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16일 ~ 17일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이 있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주관하여 확정 공모가는 4,400원. 최소 청약 단위는 100주, 청약 증거금은 22만 원이었습니다. 경쟁 j-lifestyle.tistory.com 그리고 24일 오늘은 세아메카닉스 공모주의 상장일입니다. 9시 상장 전, 미리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8시 45분에 신한 알파 앱에 접속했습니다. 상장 15분 전인데 1억이 넘는 주문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따상이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경쟁률이 무척 높았기 때문에 살짝 겁을 먹고 있었는데, 막상 육안으로 확인하니 희망가에 매도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

2022년 케이렙 교육용 프로그램 (KcLep)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전산세무, 전산회계 자격증 시험에 필요한 케이렙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 다운로드 방법 1. 한국세무사회 공인자격시험 홈페이지로 갑니다. https://license.kacpta.or.kr/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license.kacpta.or.kr 2. 다운로드 홈페이지 메인 하단에 위치한 케이렙 (수험용)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3. 설치 오류 케이렙 프로그램 설치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포맷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복구가 가능하다는 문구가 뜨지만 복구를 진행해도 케이렙 프로그램 설치가 안 됩니다. 이럴 경우 수동으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주어야 합니다. 수동 다운로드 방법 1. 알림 마당 ..

[넷플릭스] 시간을 자유자제로! 시간 여행, 타임루프를 다룬 SF 영화 [내부링크]

애덤 프로젝트 (2022) 시간 여행 중 2022년에 불시착한 전투기 파일럿 애덤 리드(라이언 레이놀즈)는 12살의 자기 자신을 만나 한 팀을 이루어 미래를 구하는 임무에 나선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2016) 수현(김윤석)은 의료 봉사 활동 중 한 소녀의 생명을 구하고 소녀의 할아버지로부터 신비로운 10개의 알약을 답례로 받는다. 호기심에 알약을 삼킨 수현은 순간 잠에 빠져들고 다시 눈을 뜨니 30년 전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게 된다. 반면, 오래된 연인 연아(채서진)와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1985년의 수현(변요한)은 우연히 길에 쓰러진 남자를 돕게 되는데, 남자는 본인이 30년 후의 수현이라 주장한다.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평생 후회하고..

[넷플릭스]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자연과 동물 다큐멘터리 [내부링크]

우리의 지구: 끝나지 않은 여정 (영화, 2019) 4년간 지구 곳곳을 돌며 60개국, 200곳의 촬영지를 다닌 600명의 제작진. 다양한 생명체를 만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촬영 현장에서는 또 한 편의 드라마가 만들어진다. 데이비드 애튼버러: 우리의 지구를 위하여 (영화, 2020) 무성했던 열대우림이 사라졌다. 수많은 생물이 멸종됐다. 기후 변화로 위기에 처한 지구. 인류는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그가 지혜와 지심이 어린 충고를 들려준다. 데이비드 애튼버러: 생명의 색을 찾아서 (시리즈, 2021) 동물의 왕국에서 색깔이 사용되는 다양한 방식을 살펴보는 다큐멘터리. 데이비드 애튼버러가 내레이션을 맡았으며 뛰어난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 브레이킹 바운더리: 지구의 과학 (영화, 2021) 지구의 한계가..

[넷플릭스] 전쟁의 참혹함을 다룬 영화 [내부링크]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2008)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나치 장교의 아들 브루노는 아빠의 전근으로 베를린에서 폴란드로 이사를 가게 된다. 농장이라고 생각했던 그곳은 유대인들이 홀로코스트의 학대를 받은 아우슈비츠. 숲 속을 거닐던 브루노는 철조망을 발견하게 되고 슈무얼이라는 동갑내기 유대인 소년을 만나 친구가 된다. 전쟁, 학살이라는 말조차 인식하지 못하는 순진무구한 소년들의 우정은 끔찍한 결말을 가져오게 된다. 더 포가튼 배틀 (2021) 세 젊은이가 2차 세계 대전의 포화 속으로 들어간다. 연합군의 글라이더 조종사, 네덜란드 출신의 독일군 그리고 레지스탕스. 이들이 원한 건 오직 자유, 그 하나였다. 마우트하우센의 사진사 (2018) 강제 수용소에 수감된 포로. 수용소의 내사를 기록하는 사..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내부링크]

1.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16일 ~ 17일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이 있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주관하여 확정 공모가는 4,400원. 최소 청약 단위는 100주, 청약 증거금은 22만 원이었습니다. 경쟁률은 높았습니다. 통합 경쟁률 2475.87:1로, 세아메카닉스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균등 배정으로는 1인당 3주 혹은 4주를 배정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8일에 배정 결과가 나왔으며, 동시에 환불금도 입금되었습니다. 저는 3주를 배정받았습니다. 1주에 4,400원이니 3주면 13,200원입니다. 환불금액은 206,800원입니다. 2. 공모주 청약 확인 위치 신한금융투자 앱 '신한 알파'에서 청약 경쟁률과 청약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앱 하단에 위치한 메뉴로 가..

[넷플릭스] 동물이 주인공인 귀여운 힐링 영화 [내부링크]

돌아온 벤지 (2018) 외로운 소년 앞에 떠돌이 개 벤지가 나타난다. 어느 날, 위험에 빠진 소년과 동생. 이들을 구하려 벤지가 달린다. 소년과 개의 눈물겨운 우정, 그리고 가족애를 그린 영화. 베토벤 (1992)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3월 31일 강아지 가게에 개도둑이 침입하고 운 좋게 탈출에 성공한 강아지는 우연히 신문을 가지러 나온 죠지를 따라 뉴튼 집안에 몰래 들어간다. 죠지는 절대 강아지를 키울 수 없다고 반대하지만, 죠지의 세 아이들과 엄마는 지극 정성으로 강아지를 돌보아주면서 피아노 소리에 맞춰 짖는 이 강아지의 이름을 '베토벤'이라 붙여준다. 한편, 악덕 수의사 바닉은 불법 동물실험에 베토벤을 쓰기로 계략을 꾸민다. 더 웨이 홈 (2019) 콜로라도 덴버 시에 사는 의학..

[넷플릭스] 많은 이들의 할머니가 되어준 나문희 배우의 영화 [내부링크]

아이 캔 스피크 (2017) 온 동네를 휘저으며 무려 8천 건에 달하는 민원을 넣어 도깨비 할매라고 불리는 옥분(나문희). 어느 날 그녀에게 원칙주의 9급 공무원 민재(이제훈)가 나타나 민원을 넣기 힘들어진다. 그러다 우연히 원어민 수준의 구사하는 민재를 본 후 다짜고짜 영어 선생님이 되어 달라고 부탁한다. 둘만의 특별한 거래를 통해 결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던 두 사람의 영어 수업이 시작되고, 함께하는 시간이 계속될수록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게 되고, 민재는 옥분이 영어를 배우려는 이유를 알게 된다. 수상한 그녀 (2014)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날 3월 21일 '청춘 사진관'에서 영정사진을 찍은 '오말순'은 사진관에서 나오니 스무 살이 되어있다. 영문은 모르겠지만 이렇게 된 김에 꽃다운..

[넷플릭스] 한 주의 인기 드라마 영화 TOP 10 한눈에 보기 (3/7 ~ 3/13) [내부링크]

지난 한 주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TOP 10 리스트 - 넷플릭스 홈페이지 TOP10 리스트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인기 영화 순위 한국 TOP 10 1. 해적: 도깨비 깃발 2. 애덤 프로젝트 3.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4. 이스케이프 룸 2: 노 웨이 아웃 5. 위크엔드 어웨이 6. 폭격 7. 얼어버린 시간 속에서 8. 장르만 로맨스 9. 자백 게임 10. 스나이퍼: 고스트 슈터 (옆으로 넘겨보세요) 인기 드라마(시리즈물) 순위 한국 TOP 10 1. 소년심판 2. 스물다섯 스물하나 3.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4. 사내맞선 5. 서른, 아홉 6. 결혼작사 이혼 작곡 7. 나는 솔로 8. 그 해 우리는 9. 강철부대 10. 사랑의 불시착 (옆으로 넘겨보세요) 넷플릭스 소년심판 리뷰 ..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내부링크]

드디어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https://j-lifestyle.tistory.com/67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하는 법 후기 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어서 벌써 4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뱅크샐러드 앱에서 제공하는 혜택인 유전자 검사를 신청했습니다. 유전자 검사를 통 j-lifestyle.tistory.com 검사 결과 나오는 기간 2주 정도 후에 검사 결과가 나온다고 해서 기다렸지만, 유전자 분석이 지연되면서 4주 정도 걸렸습니다. 지연 알림을 받았고 결과가 늦게 나온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지만, 3주를 기다리는 것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검사 결과 안내 및 확인 유전자 검사 결과가 나오면 문자와 앱 팝업 알람이 모두 옵니다. 뱅크샐..

[넷플릭스] 트로트 다시보기,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트롯 프로그램 [내부링크]

내일은 미스터트롯 (2020) 트로트계의 남자 스타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현직 가수부터 초등학생까지. 트로트에 살고 트로트에 죽는 100여 팀의 참가자들. 그대, 고맙소 :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 (2020) 2020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트로트계의 파바로티, ‘트바로티 김호중’과 김호중의 팬 '아리스'가 서로에게 전하고픈 하나의 진심을 에 담아 전한다. 2020년 8월, 김호중 팬미팅 현장의 열기와 기쁨, 현장에선 보지 못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미공개 무대까지 스크린에 담았다. 스크린X 오리지널 작품으로 기획 단계부터 고려된 3면 촬영 영상이 선보이는 현장보다 더 생생한 팬미팅 무비. 팬미팅 현장에서 열창했던 곡들과 를 위해 특별히 촬영된 미공개 무대까지 총 10곡의 무대를 선보인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추천 반전 영화 [내부링크]

유주얼 서스펙트 (1995)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3월 31일 산페드로 부두 폭발 사고가 발생한다. 수사관 데이브 쿠얀(채즈 팰민테리)은 폭발사고와 사라진 돈의 행방을 밝히기 위해 유일한 생존자 버벌(캐빈 스페이시)에게서 진술을 듣는다. 버벌은 폭발 사고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었던 5인과 지난 6주간 펼친 범죄 행각, 그리고 전설 속 악마 ‘카이저 소제’의 존재에 대해 말하며 쿠얀은 혼란에 빠진다. 대표적인 반전영화로 손꼽히는 영화. 메멘토 (2000) 아내가 살해당한 후 10분밖에 기억 못하는 단기기억상실증에 걸린 레너드(가이 피어스)는 자신의 기억을 사진과 메모, 그리고 문신에 의존한다. 그리고 그 기억을 추적하여 아내를 죽인 살인범을 밝힌다. 셔터아일랜드 (2010) 넷플릭스에..

[넷플릭스] 데뷔부터 엄청난 연기의 배우 박정민의 넷플릭스 영화 [내부링크]

파수꾼 (2010) 한 소년이 죽었다. 평소 아들에게 무심했던 소년의 아버지(조성하)는 아들의 갑작스러운 공백에 매우 혼란스러워하며 아들 기태(이제훈)의 죽음을 뒤쫓기 시작한다. 아들의 책상 서랍 안에 소중하게 보관되어 있던 사진 속에는 동윤(서준영)과 희준(박정민)이 있다. 하지만 한 아이는 전학을 갔고 한 아이는 장례식장에 오지도 않았다. 이들에게는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동주 (2016) 일제강점기. 한 집에서 태어나고 자란 동갑내기 사촌지간 동주(강하늘)와 몽규(박정민)는 창씨개명을 강요하는 혼란스러운 나라를 떠나 일본 유학 길에 오른다. 신념을 위해 거침없이 행동하는 몽규는 일본으로 건너간 뒤 더욱 독립운동에 매진하고, 시인을 꿈꾸며 시대의 비극을 아파하던 동주는 그런 몽규와 점점 갈등하..

[넷플릭스] 인공지능(AI)가 등장하는 SF 영화 드라마 [내부링크]

나의 마더 (2019) 에어록 밖은 오염되어 인간과 생물 모두 멸종되었다. 에어록 안에서 홀로 자란 인간 소녀(클라라 루고르)에겐 자신을 키워준 로봇 ‘마더’가 전부였다. 우연히 에어록에 들어온 생물을 발견한 소녀는 바깥에 호기심이 생기는데, 어느 날 갑자기 에어록으로 인간 여자가 들어온다. AI가 당신을 사랑해요 (2022)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인간 여자와 사랑에 빠진 최첨단 AI 프로그램. 인간 남자의 몸으로 들어가서 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을 얻으려 한다. 엑스 마키나 (2015) 유능한 프로그래머 칼렙(돔놀 글리슨)은 인공지능 분야의 천재 개발자 네이든(오스카 아이삭)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외부엔 알려지지 않은 그의 비밀 연구소로 초대받은 칼렙은 그곳에서 네이든이 창조한 매혹적인 A..

[넷플릭스] 이병헌만의 카리스마 연기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영화 [내부링크]

내부자들 (2015) 대한민국 여론을 움직이는 유명 논설주간 이강희(백윤식)는 정치 뒷거래 판을 짠다. 그를 돕던 깡패 출신 안상구(이병헌)는 더 큰 성공을 원하고 비자금 파일로 거래를 준비하다 발각되고 버려진다. 한편, 빽 없고 족보가 없어 늘 승진을 하지 못하고 있던 검사 우장훈(조승우)은 대선을 앞둔 대대적인 비자금 조사의 저격수가 되는 기회를 잡는다. 그러나 비자금 파일을 가로챈 안상구 때문에 수사는 종결되고, 우장훈은 책임을 떠안고 좌천된다. 우장훈은 안상구를 찾아 다시 재기를 꾀하고, 안상구는 자신을 폐인으로 만든 일당에게 복수를 계획한다. 광해 (2012) 붕당정치의 혼란 속에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한 광해(이병헌). 광해군의 지시로 하균(류승룡)은 왕과 똑같은..

[넷플릭스] 한 주의 인기 드라마 영화 TOP 10 한눈에 보기 (2/28 ~ 3/6) [내부링크]

지난 한주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TOP 10 리스트 - 넷플릭스 홈페이지 TOP10 리스트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한국 영화 인기 순위 TOP 10 1. 해적: 도깨비 깃발 2. 이스케이프 룸2: 노 웨이 아웃 3. 스나이퍼: 고스트 슈터 4. 위크엔드 어웨이 5. 얼어버린 시간 속에서 6. 메카닉 7. 레스틀리스 8. 스나이퍼: 레거시 9. 장르만 로맨스 10. 모럴센스 (옆으로 넘겨보세요) 한국 드라마(시리즈물) 인기 순위 TOP 10 1. 소년심판 2. 스물다섯 스물하나 3. 서른, 아홉 4.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5. 사내맞선 6. 그해 우리는 7. 결혼작사 이혼작곡 8. 지금 우리 학교는 9. 나는 솔로 10. 강철부대 (옆으로 넘겨보세요) https://blog.naver.c..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수령, 핀번호 등록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이 난지 벌써 한 달이 조금 지났습니다. https://j-lifestyle.tistory.com/45 3주안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된 방법 후기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받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시도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수익화 블로그를 만들 목적으로 개설을 시작했고, 애드센스 승인을 j-lifestyle.tistory.com 아직 블로그 수익이 조금밖에 되지 않지만,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매일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

국민내일배움카드 직업훈련 출결 확인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https://j-lifestyle.tistory.com/39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지원금액 신청 방법과 사용처 사용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발급받으면 5년간 누구나(일부 제외) 최소 300만 원 ~ 최대 500만 원의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받아 직업 능력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1. 자격 '근 j-lifestyle.tistory.com 이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직업훈련을 받으시는 분들께 유용한 출석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액을 지원받고 직업훈련을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출석률이 몹시 중요해집니다. (국가 기간·전략산업의 직종 훈련의 경우 단위 기간(1개월) 별 출석률이 80% 이상이어야 ..

서초구 보건소 코로나 PCR 검사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가족의 코로나 양성으로 저도 동거인 밀접촉자로 분류되어 PCR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3월 1일부터는 동거인의 격리나 PCR 검사가 의무사항이 아닌 권고사항이지만, 저는 외출할 일이 많을 것 같아서 PCR 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PCR 검사는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코로나 PCR 검사 대상자 PCR 검사 대상자 (증빙서류 반드시 지참) 1. 반 60세 이상 고령자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2. 의사 소견에 따라 PCR 검사가 필요한 자 (의사 소견서, 병원의 경과지 등) 3. 확진자와 밀접촉자 (밀접촉자 통보 문자) 4. 격리해제전 검사자 (수동 감시자 포함) (격리 통지서, 밀접촉자 격리 통보 문자 등) 5. 해외입국자 (검사 안내 문자, 격리 통지서, 격리 면제서 등) 6..

[넷플릭스] 한 주의 인기 드라마 영화 TOP 10 한눈에 보기 (2/21 ~ 2/27) [내부링크]

지난 한 주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TOP 10 리스트 - 넷플릭스 홈페이지 TOP10 리스트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영어권 영화 TOP 10 1. 마디아 홈커밍 2. 데이트 앱 사기 : 당신을 노린다 3.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4. 다운폴: 더 보잉 케이스 5. 슈퍼배드 2 6. 벤저스 7. 톨 걸 2 8. Abominable (국내 미방영) 9. 슈퍼배드 1 10. 레드 노티스 글로벌 비영어권 영화 TOP 10 1. 레스틀리스 2. 돈 킬 미 3. 스루 마이 윈도 4. 사랑의 전술 5. Parallel Mothers (국내 미방영) 6. 너는 나의 UFO 7. A Woman With No Filter (국내 미방영) 8. Todos queremos a alguien (국내 미방영) 9..

1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하여 운영하고 있던 카카오 뷰 채널의 1월 수익이 정산되었습니다. 꽤나 열심히 운영했고, 나쁘지 않은 성과를 내고 있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조금 기대를 했습니다. 물론, 1월에 카카오 뷰 채널 운영자가 급증해서 수익이 많이 나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을 감안했습니다. 1월 보드 노출 수 1월 10일에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1월 10일부터 31일까지 보드 노출수와 방문자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드 노출 전체 495,397 보드 방문자 수 전체 370,444 몇 개의 보드가 큰 노출을 이끌었습니다. 노출수가 높은 보드들입니다. 노출에 비해 콘텐츠 클릭이나 액션 클릭은 크지 않습니다만, 클릭을 이끌어내기는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나쁘지 않은 수치인 것 같습니다. 1월 ..

나의 첫 주식 11.81% 수익 이야기 feat. 두산중공업 주식 급상승 매도 후기 [내부링크]

지난 2월 25일 금요일. 여태 꿔본 적 없는 꿈을 꿨다. x축 y 축 그래프가 있고 빨간 선이 45도 각도로 우상향 하는 꿈. 잠에서 깼을때는 이게 뭔가 싶었다. 혹시나 하고 주식투자 앱을 켰다. 전에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하기 위해 깔았던 신한 알파 앱. 당시 나는 공모주 청약 외에 주식 투자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나는 무슨 귀신에 홀린 듯이 주식 하나를 50만 원어치 가까이 매수를 했다. 두산중공업. 아직까지도 저 회사 주식을 왜 샀는지 모르겠다. 정말 귀신에 씌였다고 밖에 표현을 못 하겠다. 나도 모르게 매수를 하고 나서, 회사는 유명하고 크니까 망할 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한 달이 흘렀다. 주식은 계속 내려갔다. 역시 주식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니구나 싶었다. 오를 기미..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많이 늘어서 저도 혹시나 싶어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를 구매하여 이용해 보았습니다. 자가검사키트 1개의 비용은 2월 15일부터 6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처 약국에서는 1개만 판매하고 있진 않았고, 2개를 묶어서 1만 2천 원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수령했을 때는 1개에 6천 원이라고 들었는데, 만 이천 원에 한 봉지(?)를 받았기 때문에 갸우뚱했습니다. 약국에서는 1개만으로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3일 후에 한번 더 해봐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검사 키트를 한번 구매할 때마다 만 이천 원을 지불하는 것에는 조금 부담스럽기는 했습니다만, 검사키트의 정확성에 대한 의문과 잠복기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두 번은 해봐야 한다는 것에 동의하긴 합니다. 코로나 자가검..

[넷플릭스] 일제에 맞서 싸운 이야기를 담은 역사 영화 [내부링크]

동주 (2016) 일제강점기. 한 집에서 태어나고 자란 동갑내기 사촌지간 동주(강하늘)와 몽규(박정민)는 창씨개명을 강요하는 혼란스러운 나라를 떠나 일본 유학 길에 오른다. 신념을 위해 거침없이 행동하는 몽규는 일본으로 건너간 뒤 더욱 독립운동에 매진하고, 시인을 꿈꾸며 시대의 비극을 아파하던 동주는 그런 몽규와 점점 갈등하게 된다. 흑백으로 제작된 영화. 말모이 (2019) 한글이 금지된 1940년대 일제강점기 경성. 극장에서 해고된 후 아들의 학비 때문에 가방을 훔치다 실패한 판수(유해진)는 하필 가방 주인인 정환(윤계상)이 대표로 있는 조선어학회에서 일하게 된다. 까막눈이었던 판수는 그곳에서 난생처음 글을 읽으며 우리말의 소중함에 눈뜨고, 바짝 조여 오는 일제의 감시를 피해 우리말 사전을 편찬하는 ..

[넷플릭스] 매력적인 포스의 배우 김혜수의 넷플릭스 리스트 [내부링크]

타짜 1 (2006) 고니(조승우)는 어느 날 일하던 가구공장 화투판에 끼고 집안 돈을 전부 날리게 된다. 하지만 그것이 전문 도박꾼 타짜들이 짜고 친 판이었단 사실을 뒤늦게 안 고니는 복수를 위해 집을 떠난다. 그리고 도박으로 시비가 붙은 한 창고에서 우연히 전설의 타짜 평경장(백윤식)을 만나 본격적인 타짜의 길로 들어선다. 굿바이 싱글 (2016) 톱스타 주연(김혜수)은 화려한 삶을 살았지만 정작 자신의 것은 하나도 없는 현실을 깨닫는다. 그래서 영원한 내 편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대뜸 임신 스캔들을 터트린다. 대표 여배우의 임신 스캔들은 전 국민 스캔들로 퍼지고, 주연(김혜수)의 스타일리스트인 평구(마동석)와 소속사 식구들은 뒷수습에 동분서주한다. 차이나 타운 (2015) 지하철 보관함 10번에 버려..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많이 늘어서 저도 혹시나 싶어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를 구매하여 이용해 보았습니다. 자가검사키트 1개의 비용은 2월 15일부터 6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처 약국에서는 1개만 판매하고 있진 않았고, 2개를 묶어서 1만 2천 원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수령했을 때는 1개에 6천 원이라고 들었는데, 만 이천 원에 한 봉지(?)를 받았기 때문에 갸우뚱했습니다. 약국에서는 1개만으로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3일 후에 한번 더 해봐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검사 키트를 한번 구매할 때마다 만 이천 원을 지불하는 것에는 조금 부담스럽기는 했습니다만, 검사키트의 정확성에 대한 의문과 잠복기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두 번은 해봐야 한다는 것에 동의하긴 합니다. 코로나 자가검..

[넷플릭스] 한 주의 인기 드라마 영화 TOP 10 한눈에 보기 (2/14 ~ 2/20) [내부링크]

지난 한 주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TOP 10 리스트 - 넷플릭스 홈페이지 TOP10 리스트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영어권 영화 TOP 10 1. 데이트 앱 사기 : 당신을 노린다 2.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3. 톨 걸 2 4. 벤저스 5. 슈퍼배드 2 6. Abominable (국내 미방영) 7. 세인트 빈센트 8. 다운폴: 더 보잉 케이스 9. 슈퍼배드 1 10. The Vanishing (국내 미방영) 글로벌 비영어권 영화 TOP 10 1. 사랑의 전술 2. 스루 마이 윈도 3. 빅버그 4. 모럴센스 5. 더 프리빌리지 6. Parallel Mothers (국내 미방영) 7. 인투 더 윈드 8. Parallel Roads (국내 미방영) 9. 내 친구 안네 프랑크 10. Thoro..

[넷플릭스] 사실 우리도 추리의 민족이었어! 탐정이 나오는 국내 영화 [내부링크]

임금님의 사건수첩 (2017)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 3월 21일 예리한 추리력의 막무가내 임금 예종(이선균)과 한번 본 것은 무엇이든 기억하는 비상한 기억력의 신입 사관 이서(안재홍)가 한양을 뒤흔든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과학수사를 벌인다. 기존 사극의 격식과 전형성을 깨는 참신한 소재와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탐정 홍길동 : 사라진마을 (2016)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 3월 21일 어릴 적 사고로 좌측 뇌 해마에 손상을 입어 감정 인지 능력과 8살 이전 기억을 모두 잃어버린 홍길동(이제훈)은 20년 간 찾지 못했던 어머니를 죽인 원수 김병덕(박근형)을 찾는다. 하지만 간발의 차로 김병덕이 누군가에게 납치되고, 그의 집엔 두 손녀, 동이(노정의..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하는 법 후기 [내부링크]

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어서 벌써 4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뱅크샐러드 앱에서 제공하는 혜택인 유전자 검사를 신청했습니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내 유전자에 탈모 유전자가 있는지, 비만 유전자나 혈당 조절 유전자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65가지 검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검사업체는 국내 1위 유전자 검사 기관인 '마크로젠'입니다. 마크로젠의 유전자 검사 분석은 정확도 99.9% 이상의 높은 재현성과 정확성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뱅크샐러드 앱 이용자는 유전자 키트, 분석칩, 검사비, 택배비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전부터 해보고 싶었으나 시간이 안돼서 하지 못했는데, 아직도 무료 검사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온라인 판매를 위해 알아두면 좋은 기본 용어들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쇼핑몰 창업을 준비 중이라면 필요한 기본 용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사입 소매상이 도매처로부터 상품을 선구매 후, 재고를 가지고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방식. 2. 위탁 판매 도매처와 소비자 사이의 중간 판매자 역할. 판매자가 재고를 가지지 않고 도매처에 소비자의 주문 정보를 제공하여 도매처가 소비자에게 재화나 서비스를 전달하는 방식. 사입/위탁 판매에 관하여 https://j-lifestyle.tistory.com/47 나에게 맞는 온라인 판매 방식 찾기 (사입/위탁 추천 유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부업으로 가능 온라인 판매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입과 위탁 판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1. 사입 판매자가 도매처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해서 판매하는 방식입니..

[넷플릭스] 그 여자를 조심하세요! 넷플릭스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내부링크]

사라진 밤 (2018) 아내(김희애)를 살해하고 완전범죄를 계획한 남편(김강우). 하지만 몇 시간 후, 국과수 사체보관실에서 그녀의 시체가 사라진다. 그리고 남편에게 아내의 문자가 온다. 형사(김상경)는 남편을 의심하는데, 남편은 이 모든 것이 아내의 계획이라고 주장한다. 나를 찾아줘 (2014) 닉(밴 애플렉)과 에이미(로자먼드 파이크)는 모두가 부러워 하는 삶을 살아가는 커플. 결혼 5주년 기념일 아침, 에이미가 사라졌다. 에이미가 사라지기 전 남긴 단서들로 인해 닉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고, 미디어는 살인 용의자 닉을 집중 보도하기 시작한다. 미씽: 사라진 여자 (2016)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혼자 책임져야 하는 워킹맘 지선(엄지원)은 보모로 한매(공효진)를 만나게 된다. 헌신적으로 딸을 돌봐..

[넷플릭스] 한 주의 인기 드라마 영화 TOP 10 한눈에 보기 (2/7 ~ 2/13) [내부링크]

지난 한 주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TOP 10 리스트 - 넷플릭스 홈페이지 TOP10 리스트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영어권 영화 TOP 10 1. 데이트 앱 사기 당신을 노린다 2. 톨 걸 2 3. 13 시간 4. 슈퍼배드 2 5. 홈 팀 6. 슈퍼배드 1 7.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 8. Faster (국내 미방영) 9. 파워 오브 도그 10. 돈 룩 업 글로벌 비영어권 영화 TOP 10 1. 스루 마이 윈도 2. 더 프리빌리지 3. 인투 더 윈드 4. 사랑의 전술 5. 모럴센스 6. 내 친구 안네 프랑크 7. 빅버그 8. 신이 있는 달의 아이 9. 루프 라페 10. Luccas Neto in : The Magical Hotel 2 (국내 미방영) 글로벌 영어권 드라마 TOP 10 1...

[넷플릭스] 늘 미모 레전드인 손예진의 청순 모먼트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작품들 [내부링크]

클래식 (2003) 같은 대학에 다니는 지혜(손예진)와 수경은 연극반 선배 상민(조인성)을 좋아한다. 하지만 수경이 상민에게 보낼 편지의 대필을 지혜에게 부탁하고, 지혜는 수경의 이름으로 상민을 향한 자신의 감정을 고백한다. 한편, 다락방을 청소하던 지혜는 우연히 엄마의 비밀 상자를 발견하게 된다. 엄마 주희(손예진)의 비밀 상자를 보면서 지혜는 엄마의 클래식한 첫사랑을 조금씩 알게 된다. 여름방학을 맞아 시골 삼촌댁에 간 준하(조승우)는 그곳에서 성주희(손예진)를 만나 한눈에 반한다. 주희와 귀신 나오는 집에 가려다 갑작스러운 소나기를 만나 배가 떠내려가면서 귀가 시간이 늦어지고, 이 일로 주희는 집안 어른에게 심한 꾸중을 듣고 수원으로 보내진다. 작별 인사도 못하고 주희와 헤어진 준하는 방학이 끝나고..

[넷플릭스] 감동적인 넷플릭스 스포츠 영화 추천 [내부링크]

당갈 (2016) 금메달의 꿈을 이루지 못한 채 레슬링을 포기한 전직 선수 마하비르 싱 포갓(아미르 칸)은 두 딸에게서 잠재력을 발견하고 레슬링 특훈에 돌입한다.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과 조롱에도 불구하고 첫째 기타(파티마 사나 셰이크)와 둘째 바비타(산야 말호트라)는 아버지의 훈련 속에 재능을 발휘하고 승리를 거두며 국가대표 레슬러로까지 성장해 마침내 국제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홈 팀 (2021) 자격 정지 처분을 받은 FNL 감독 숀 페이턴(케빈 제임스). 우연히 아들이 선수로 뛰는 형편없는 유소년 풋볼팀을 감독하게 된다. 감독으로 일하면서 멀어졌던 아들과 다시 가까워질 수 있을까. 그리고 이 풋볼팀을 우승으로 이끌 수 있을까. 실화 기반의 가족 코미디 영화. 말아톤 (2005) 자폐증 진단을 받은 초..

[넷플릭스] 연기로도 레전드 찍으려는 소녀시대 막내들을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작품들 [내부링크]

영화 기적 (2021) 1988년 역명부터 대합실, 승강장까지 마을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만든 대한민국 최초 민자역 ‘양원역’을 모티브로 제작한 영화. 언제 기차가 올지 모르는 위험한 다리를 건너야 갈 수 있는 마을에 살지만, 다른 길이 없어 철로로 오갈 수밖에 없는 마을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기차역을 세우는 게 유일한 목표인 준경(박정민). 준경은 꾸준히 청와대에 편지를 부치고, 대통령을 직접 만나 부탁하기 위해 대통령 배 수학경시대회에 도전한다. 그런 준경을 도와주는 친구 라희(임윤아). 그리고 준경을 이해하지 못하는 준경의 아버지(이성민)의 이야기. 영화 엑시트 (2019)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조정석)은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

[넷플릭스] 한 주의 인기 드라마 영화 TOP 10 한눈에 보기 (1/31 ~ 2/6) [내부링크]

지난 한 주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TOP 10 리스트 - 넷플릭스 홈페이지 TOP10 리스트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영어권 영화 TOP 10 1. 데이트 앱 사기 당신을 노린다 2. 홈 팀 3. 슈퍼배드 2 4. 13 시간 5.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6. 로열 트리트먼트 7. 돈 룩 업 8. 슈퍼배드 1 9. Can You Keep a Secret? (국내 미방영) 10. Faster (국내 미방영) 글로벌 비영어권 영화 TOP 10 1. 스루 마이 윈도 2. 내 친구 안네 프랑크 3. 아빠의 바이올린 4. 루프 라페타 5. 사라진 탄환 6. 위험한 초대 7. 아만들라 8. 그렇게 난 갱스터와 사랑에 빠졌다 9. 노래는 너의 것 10. 랑종 글로벌 영어권 드라마 TOP 10 1. 그 여자의..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청년희망적금 가입가능 여부 확인 방법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이 출시됩니다.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제가 알아본 정보들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1.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은 매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입니다. 2년 만기로, 만기까지 납입하는 경우 시중 이자에 더해 저축 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저축 장려금은 1년 차 납입액의 2%, 2년 차 납입액의 4%만큼 지원됩니다. 매월 50만 원씩 2년간 납입하는 경우 최대 36만 원의 저축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소득에 대한 이자 소득세 및 농어촌특별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만기 수령액은 1,298만 5,000원이며, 연 9.31% 일반 적금과 유사한 수준으로 수령하게 됩니다. 2.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

[넷플릭스] 넷플릭스에서 어이가 없이 멋있는 유아인 배우를 볼 수 있는 작품들 [내부링크]

베테랑 (2015) 특수 강력사건 형사 서도철(황정민)은 우연히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안하무인의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를 만나게 된다. 도철은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조태오가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한다. 클리셰적이지만 유아인 배우 하면 빠질 수 없는 작품 중에 하나. "맷돌 손잡이를 뭐라고 부르는지 알아요? 어이라 그래요" 소리도 없이 (2020) 범죄 조직의 하청을 받아 근면 성실하고 전문적으로 시체 수습을 하며 살아가는 태인(유아인)과 창복(유재명)은 어느 날 단골이었던 범죄 조직의 실장에게 부탁을 받고 유괴된 11살 아이 초희(문승아)를 억지로 떠맡게 된다. 다음 날 다시 아이를 돌려주려던 두 사람 앞에 실장이 시체로 나타나고, 두 사람은 의도치 않게 유괴범이 되어,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

[넷플릭스] 발렌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보면 좋은 넷플릭스 사랑 영화 추천 [내부링크]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2017) 스무 살의 타카토시(후쿠시 소우타)는 지하철에서 우연히 만난 에미(고마츠 나나)를 보고 순식간에 마음을 빼앗긴다. 운명 같은 끌림을 느낀 타카토시의 고백으로 두 사람은 연인이 되고, 매일 만나 행복한 데이트를 한다. 하지만 종종 의미를 알 수 없는 눈물을 보이던 에미로부터 믿을 수 없는 비밀을 듣게 된 타카토시는 큰 혼란에 빠진다. 바로 타카토시와 에미의 시간은 서로 반대로 흐르고 있고, 교차되는 시간 속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은 오직 30일뿐이라는 것. 한번 보면 마지막에 울고 두 번 보면 처음부터 운다는 영화. 어바웃 타임 (2013)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

[넷플릭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함께 즐기는 넷플릭스 가족 영화 추천 [내부링크]

예스 데이! (2021) 엄마와 아빠는 안 된다고만 하는 사람으로 보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의 생각을 바꾸기 위해 하루 종일 '예스'라고만 말할 수 있는 '예스 데이'를 만들기로 한다. 24시간 동안 아이들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날. 즐거운 하루를 계획하는 아이들과 예스 데이를 함께 보내보자. 미국식 코미디 영화. 숨어있는 한국어를 찾는 재미도 있다. 클라우스 (2019) 편지 6천 통을 배달하고 돌아오라는 아버지의 명령으로 외딴 섬으로 배달부로 일하게 된 주인공. 하지만 편지는커녕 싸움만 일삼는 마을에서 6 천통 배달은 불가능해 보인다. 그냥 포기하려던 차, 아이디어가 떠오르는데.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부분 후보에 노미네이트 된 감성 가득한 가족 영화. 원더 (2017) 남들과 다른 외모로 ..

[넷플릭스] 한 주의 인기 드라마 영화 TOP 10 한눈에 보기 (1/24 ~ 1/30) [내부링크]

지난 한 주 가장 많이 본 넷플릭스 TOP 10 리스트 - 넷플릭스 홈페이지 TOP10 리스트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영어권 영화 TOP 10 1. 로열 트리트먼트 2. 홈 팀 3. 뮌헨 전쟁의 문턱에서 4. 돈 룩 업 5. The Secret Life of Pets 2 (국내 미방영) 6. 레드 노티스 7. 몬스터 호텔 3 8. 브레이즌 9. The Possession of Hannah Grace (국내 미방영) 10. A Perfect Enemy (국내 미방영) 글로벌 비영어권 영화 TOP 10 1. 아빠의 바이올린 2. 아만들라 3. 위험한 초대 4. Shyam Singha Roy (국내 미반영) 5. 사라진 탄환 6. 그렇게 난 갱스터와 사랑에 빠졌다 7. 복사기 8. 블러드 레드 스카이..

[넷플릭스] 코로나로 인해 뮤지컬 보러 못 가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해외 뮤지컬 영화 추천 [내부링크]

헤어스프레이 (2007)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코니 콜린스 쇼’의 댄싱퀸인 ‘미스 헤어스프레이’가 되는 것이 꿈인 트레이시(니키 블론스키)는 날씬한 몸매를 가지지는 못했지만 늘 한껏 부풀린 최신 유행 헤어스타일을 하고 밝은 모습을 잃지 않는다. 어느 날, ‘코니 콜린스 쇼’의 공개 오디션이 열리자, 트레이시가 주눅 들까 걱정하는 엄마 에드나(존 트라볼타)를 뒤로 하고 크레이시는 자신의 꿈을 위해 오디션에 참가한다. 친구 시위드(엘리아 켈리)와 페니(아만다 바인즈)의 도움으로 수준급 댄스를 선보인 트레이시는 드디어 ‘코니 콜린스 쇼’에 입성한다. 그러나 볼티모어 TV 방송국 매니저이자 전 미스 볼티모어로 아름다운 외모가 곧 권력임을 강조하는 벨마(미셸 파이퍼)와 그녀의 딸인 백치미 공주병 앰버(브리타..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 안내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카카오 뷰 수익 정산 신청 안내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수익 정산 이메일은 채널 친구 수 100명 이상, 보드 발생 수 10개 이상이면 수익 정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달성하면 다른 신청 없이 자동으로 다음 달 1일에 해당 채널 관리자에게 이메일이 옵니다. 저는 1월 10일에 채널을 개설했고, 현재까지 356명의 채널 친구와 402개의 보드를 발행했습니다. 수익 정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메일 하단의 '수익 정산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혹은 카카오 뷰 창작센터의 수익 정산 탭으로 가줍니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1. 정산 그룹 만들기 정산 그룹 만들기를 눌러 그룹..

스튜디오 원 무료 DAW, Studio One 5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DAW는 Digital Audio Work station의 약자입니다. 주로 작곡을 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좋은 퀄리티의 프로그램인데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녹음, 제작, 믹싱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초보자용으로 이용하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튜디오 원 DAW는 윈도우10 64비트 운영체제만 지원됩니다. Studio One 5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다운로드 사이트로 갑니다. https://shop.presonus.com/Studio-One-5-Prime Studio One 5 Prime | PreSonus Shop The best free DAW. shop.presonus.com 2. Add to Cart 로 장바구니에 넣어줍니다. 혹시 모르니 가격도..

[넷플릭스] 작지만 단단한 배우 김향기의 영화 리스트 [내부링크]

신과 함께 1,2 (2017, 2018)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김자홍(차태현)의 앞에 저승차사 강림(하정우), 해원맥(주지훈)과 덕춘(김향기)이 나타난다. 차사들은 앞으로 자홍이 겪어야 할 7개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아 자홍이 환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늑대소년 (2012) 요양 차 가족들과 한적한 마을로 이사 간 순이(박보영)는 어둠 속에 몸을 숨기고 있던 늑대소년(송중기)을 발견한다. 순이는 소년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들을 하나씩 가르쳐주고, 소년은 자신에게 ..

나의 캐논 600D와 함께한 유럽여행의 추억 [내부링크]

10년 넘게 사용 중인 나의 canon 600D. 요즘은 금액도 많이 저렴해졌고 DSLR 입문용으로 사용하는 것 같다. DSLR을 구매한 지 10년이 되었는데, 아직도 능숙하게 다루지 못한다. 렌즈는 기본 번들 렌즈(18mm-55mm). 낮에는 거의 오토로 촬영했고, 실내나 밤에는 수동으로 촬영하려 시도했으나 여전히 DSLR의 세계는 어렵기만 하다. 오랜 시간 함께한 만큼 추억도 많은 나의 카메라. 휴대폰 카메라보다 화질이 안 좋아 보이기도 하지만, 그 조차 지금은 600D만의 매력이 된 것 같다. 2019년 봄.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 다녀왔던 유럽여행 중에 600D로 찍은 사진 몇 장을 보며 추억을 되새김질해 본다. (거의 자동으로 촬영한 것이 대부분인 것 같지만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속성 정보 값도..

[넷플릭스] 설 연휴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유쾌하고 따뜻한 영화 추천 [내부링크]

기적 (2020) 1988년 역명부터 대합실, 승강장까지 마을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만든 대한민국 최초 민자역 ‘양원역’을 모티브로 제작한 영화. 언제 기차가 올지 모르는 위험한 다리를 건너야 갈 수 있는 마을에 살지만, 다른 길이 없어 철로로 오갈 수밖에 없는 마을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기차역을 세우는 게 유일한 목표인 준경(박정민). 준경은 꾸준히 청와대에 편지를 부치고, 대통령을 직접 만나 부탁하기 위해 대통령 배 수학경시대회에 도전한다. 그런 준경을 도와주는 친구 라희(임윤아). 그리고 준경을 이해하지 못하는 준경의 아버지(이성민)의 이야기. 터미널 (2004) '크로코지아'라는 나라에서 미국으로 온 빅터 나보스키(톰 행크스)는 JFK 공항에 도착하지만, 미국으로 오는 사이 고국 크로코지아에서 쿠..

나에게 맞는 온라인 판매 방식 찾기 (사입/위탁 추천 유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부업으로 가능한가 여부 [내부링크]

온라인 판매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입과 위탁 판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1. 사입 판매자가 도매처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해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도매처에서 판매자가 직접 상품을 구매한 후, 소비자에게서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구매해놓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물건의 떼다 판다'라는 판매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입의 장단점 장점 1. 재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을 직접 구매해서 관리하므로 재고관리가 쉽습니다. 2. 상대적으로 큰 마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사입은 상품을 대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해 놓고 마진을 크게 붙여서 판매가 가능합니다. 3.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구매와 배송, CS까지 모두 책임지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

[넷플릭스] 웹툰 원작인 드라마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경이로운 소문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물. 독특한 소재와 흥미로운 이야기로 11% 의 높은 시청률을 낸 드라마. 알고 있지만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한소희)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송강)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배우 한소희와 배우 송강의 캐미가 시청자들을 설레게 한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상경한 청년 윤종우(임시완)가 서울의 낯선 고시원 생활 속에서 타인이 만들어낸 지옥을 경험하는 미스터리. 진지하고 무거운 심리묘사와 배우 임시완과 배우 이동욱의 소름 돋는 연기가 시청자들을 더욱 오싹하게 만든다. 마음의 소리 웹툰 '마음의 소리'를 원작으로 한 시트콤. 조석(이광수)..

3주안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된 방법 후기 [내부링크]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받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시도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수익화 블로그를 만들 목적으로 개설을 시작했고, 애드센스 승인을 최대한 빠르게 받기 위해 관련 정보를 많이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운이 좋게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약 3주도 안 되는 기간 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12/31 블로그 운영 시작, 1/18 애드센스 승인 요청, 1/19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 방문자 수가 줄곧 100명 이하였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낮으신 분들도 충분히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1. 콘텐츠 많은 분들이 어떤 글을 써야 하지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봉준호 감독님께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이렇게 말하셨죠.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 및 주식 매도 거래 결과 후기 [내부링크]

https://j-lifestyle.tistory.com/41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상장일 상장 주식 조회와 거래 방법 27일 9시에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시작되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공모했던 청약이 운이 좋게 균등 배분으로 2주를 받았습니다. 내일 청약에 대비하여 상장일 거래 j-lifestyle.tistory.com 저는 lg에너지솔루션 균등배분으로 2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늘 꼭 바로 매도를 해야한다는 생각에 긴장되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8시 45분쯤에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 미리 로그인을 했습니다. 앱을 켜자마자 lg에너지솔루션 매도 팝업이 떠서 쉽게 매도 화면에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대략 어느 정도 형성될까 하고 쭉 지켜봤는데,..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상장일 상장 주식 조회와 거래 방법 [내부링크]

27일 9시에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시작되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공모했던 청약이 운이 좋게 균등 배분으로 2주를 받았습니다. 내일 청약에 대비하여 상장일 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앱 기준) 1. 상장 주식 조회 앱을 실행하면 종목이 바로 뜰 것입니다. 안 보인다면 앱을 재실행하면 됩니다. 만일 앱을 재실행해도 상장 주식 조회가 안된다면 종목 정보를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받는 방법 : 앱 왼쪽 하단의 메뉴 -> 앱 설정 -> 앱 정보 및 초기화 -> 종목 정보 다시 받기 (1) 메뉴 (2) 앱 설정 (3) 앱 정보 및 초기화 (4) 종목 정보 다시 받기 2. 9시 장 시작 전 로그인 장 시작 전 로그인을 미리 해둡니다. 주식 시장이 시작하는 9시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지원금액 신청 방법과 사용처 사용 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발급받으면 5년간 누구나(일부 제외) 최소 300만 원 ~ 최대 500만 원의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받아 직업 능력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1. 자격 '근로자 직업능력개발법 시행령' 개정 시행(’ 21.9.29.)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지원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이제는 대학교 3학년부터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원) 생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제외 대상은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만 75세 이상인 사람,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월 임금 300만 원..

[넷플릭스] 우리 광수 바보 아니다.배우다! 이광수 배우가 등장한 넷플릭스 영화 [내부링크]

1. 내 아내의 모든 것 (2012) 예쁘고 완벽한 요리 실력, 남들이 보기엔 모든 것을 갖춘 최고의 여자 정인(임수정). 하지만 남편 두현(이선균)은 정인과의 결혼생활이 죽을 맛이다. 이혼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 전설의 카사노바 성기(류승룡)에게 아내를 유혹해 달라고 부탁한다. 2. 좋은 친구들 (2014) 어렸을 때부터 친구인 세 사람 현태(지성), 인철(주지훈), 민수(이광수)는 세상에 둘도 없는 우정을 나눈 좋은 친구들이다. 거액의 현금이 사라진 강도 화재사건으로 인해 현태의 가족이 죽고 사건은 미궁에 빠진다. 수사 과정도 경찰도 의심스러운 현태는 사건을 집요하게 파헤치기 시작하고 인철과 민수에게 도움을 청한다. 그러나, 사건을 파헤칠수록 믿었던 친구들마저 의심스러워진다. 3. 타짜 : 원아..

급성장하고있는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풀필먼트 서비스란 풀필먼트는 물류 전문 업체가 판매자 대신 주문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고 포장한 뒤 배송까지 마치는 방식입니다. 즉 주문한 상품이 물류창고를 거쳐 고객에게 배달 완료되기까지의 전 과정(판매 상품의 입고, 보관, 제품 선별, 포장, 배송, 교환, 환불 서비스 제공 등)을 일괄 처리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이런 시스템입니다. A라는 상품을 판매한다고 했을 때, 기존에는 1. A 상품을 구매해서 집이나 판매자의 창고에다 A를 놓고 2.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판매자가 제품을 선별하고 포장한 후 3. 택배사에 연락하여 배송을 보냈습니다. 반면 B라는 물류업체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봅니다. 1. 집이나 개인 창고가 아닌, B 회사의 물류 창고를 A 상품의 물류 창고로 이용할 수 있고 2..

[넷플릭스] 자존감을 상승시키는 해외 영화 리스트 [내부링크]

1. 어쩌다 로맨스 (2019) 로맨스 영화를 믿지 않는 건축가 나탈리(레블 윌슨), 지하철에서 강도를 만나 머리를 다치게 되는데, 눈을 떠보니 세상이 로맨틱 코미디로 변했다. 게다가 자신이 싫어하는 로맨스의 주인공이 되어있는 상황. 나탈리는 이상하게 변해버린 세상을 헤쳐나가야 한다.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로맨틱한 상황들이 웃음을 자아내는 영화. 2. 아이 필 프리티 (2018) 자신의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은 르네(에이미 슈머)는 스피닝 수업으로 살을 빼보려 한다. 열심히 페달을 밟으며 운동을 하던 르네는 바닥으로 떨어져 머리를 부딪히게 되는데, 일어나 보니 거울 속의 자신이 갑자기 예뻐 보인다. 르네는 예뻐진 외모로 그동안 시도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나씩 해나기로 한다. 당당한 주인공의 유쾌한 모습에 웃..

카카오 뷰 100명 만드는 법 수익창출 하기 [내부링크]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 카카오 뷰. 카카오 뷰는 여러 가지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뷰의 장점 1. 쉬운 가입 카카오톡 아이디를 연동하여 가입이 간편합니다. 2. 시간이 적게 드는 보드 발행 카카오 뷰는 직접 콘텐츠를 창작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콘텐츠 큐레이션으로도 활동이 가능합니다. 즉, 직접 글을 쓰지 않고, 쓰여 있는 글을 모아서 발행하는 것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채널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3. 노출 환경 국내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모두 카톡을 이용해 카카오 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내가 발행한 채널의 보드가 구독자에게 노출이 되기 쉬운 환경입니다. 채널 운영 방법 보드를 발행합니다. 1. 보드 제목 입력 2. 콘텐츠 담기 연동 서비스,..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및 신고납부 기간, 2022년 변경된 부가세 계산법,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하는 법 안내 영상 [내부링크]

2022년 1월 1일부터 1월 25일까지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기간입니다. 간이과세자는 1년에 한번 지금이 납부 기간이고, 일반 과세자는 2기 확정 신고 & 납부 기간입니다. 코로나 19 피해사업자는 납부기한이 2개월 연장됩니다. 지원대상 사업자에 대해서는 별도 안내문(모바일)이 발송되었습니다.(1.6~1.7) 1. 과세기간 및 신고납부 기간 법인 사업자는 1년에 4회(3개월마다), 개인 일반 사업자는 1년에 2회(6개월마다) 부가가치세를 신고, 납부합니다. 개인 간이과세자는 1년에 1번 신고, 납부합니다. 올해 창업을 하셨다면 다음 해 1월에 부가세 신고를 하시면 되니, 올해는 신고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22년 기준으로 일반과세자는 1년간 매출액 8,000만 원 이상의 사업자, 간이과세자는 1년간 매..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법 및 확인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게 되실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이용하지 않고 자체 광고인 애드포스트를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신청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언어 설정 혹시나 영어로 진행하시기 힘드신 분들은 구글 크롬을 사용하실 경우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시고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계가 하는 번역이지만 대체로 번역이 잘 되어 나옵니다. 1. 구글 애드 센스 홈페이지 애드센스로 가서 로그인(회원가입)을 합니다. 구글 광..

lg 에너지 솔루션 경쟁률, 균등 배정 결과 발표, 따상 가능성 [내부링크]

18일부터 19일 오후 4시까지 LG에너지솔루션 일반 공모주 청약이 마감되었고, 20일 증권사마다 투자자들의 배정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증권사의 통합 경쟁률은 69.34 대 1로 집계됐습니다. 증권사별로는 KB증권(67.36 대 1), 신한금융투자 (64.58 대 1), 대신증권(65.35 대 1), 미래에셋증권(211.23 대 1), 신영증권(66.08 대 1), 하나금융 투자(73.72대 1), 하이투자증권(66.06 대 1)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쟁률은 신한금융투자가 제일 낮고, 미래에셋증권 경쟁률이 제일 높게 나타났습니다. 대신증권이 1.75주로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균등배정 주식 수가 1.75주면, 150만 원으로 10주 청약을 한 청약자 중 75%는 2주를 받고, 나머지 25%..

[넷플릭스] 역사적 인물을 바탕으로 한 국내 영화 [내부링크]

1. 명량 (2014) 1597년 임진왜란. 국가 존망의 위기에 이순신 장군(최민식)을 삼도수군통제사로 임명한다. 그에게 남겨진 것은 전의를 상실한 병사와 두려움에 가득 찬 백성, 그리고 12척의 배. 나라를 위해 330척의 왜군을 상대로 싸워햐 한다. 역대 영화 관람객 순위 1위를 현재까지도 유지하고 있는 영화. 2. 광해 (2012) 붕당정치의 혼란 속에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한 광해(이병헌). 광해군의 지시로 하균(류승룡)은 왕과 똑같은 외모를 지닌 하선(이병헌)을 찾아내게 되고, 하선은 광해군이 자리를 비운 하룻밤 왕의 대역을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광해군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허균은 광해군이 치료를 받는 동안 하선에게 광해군을 대신하여 왕의 대역을 ..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아침부터 기분 좋은 메일을 받았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잘못 본 줄 알았다. 전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광고 게재를 신청해봤는데, 정말 될 줄이야. 예상보다 빠른 시간 내에 이룬 성과이긴 하지만, 매일매일 블로그를 보며 들인 노력을 생각하면 왜 이제야 됐나 싶기도 하다. 티는 잘 안나도 매일 이리저리 바꾸고 시험해보며 블로그를 꾸며보고, 어떤 콘텐츠를 적어 올려야 할지 매일 고민했는데, 이제야 내가 애지중지 키운 블로그가 어디서 광고를 내걸 만큼 인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구나 싶어 뭉클하기도 한다. 이제 블로그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이 형성이 되니까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글을 쓰고 싶어 진다. 살면서 블로그를 많이 접하면서도 내가 블로거가 될 줄은 꿈에도 생..

[Shopee] 쇼피 셀러 되는 법 셀러샵 입점 신청 및 오픈하는 방법 [내부링크]

쇼피는 동남아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동남아의 쿠팡 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한국 셀러가 온라인 해외 판매를 하기 최적의 플랫폼이라고 보는 이유는 바로 물류 솔루션 때문입니다. 판매자가 출고 기한에 맞춰 국내 물류 집하지에 배송을 하면, 그 뒤부터는 쇼피가 김포에서 동남아 소비자에게까지 해외 배송을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편리한 해외 판매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에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는 다행히 나쁘지 않습니다. 이미 레드오션인 국내 마켓보다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은 해외 수출 마켓을 운영하는 것을 시도해보기 위해 쇼피 셀러가 되어보도록 합니다. 1. 입점 신청 쇼피 코리아 홈페이지로 갑니다. 입점 신청을 눌러주면 상단에 안내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쇼피 첫 입점은 싱가포르만 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그런데 추리를 곁들인. [내부링크]

국내 드라마의 장르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상영중인 한국 드라마 중에 추리가 들어있는 드라마를 살펴보겠다. 1. 시그널 (2016) 우연히 쓰레기통에 버려져 있던 무전기를 발견한 박해영(이지훈). 배터리도 없는 무전기에서 15년 전 이재한 형사(조진웅)에게서 무전이 온다. 현재 미제로 남은 사건을 15년 전 이재한 형사가 해결할 수 있도록 박해영은 이재한에게 정보를 주고, 역사가 바뀐다. 무전으로 연결된 과거와 현재. 과거 형사와 현재 형사가 미제사건을 해결한다. 당시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고, 우리나라 드라마의 수준을 끌어올렸다고 평가되는 드라마. 2. 로스쿨 (2021) 대한민국 최고 명문 로스쿨에서 교수가 살해됐다. 법과 정의를 가르치는 교육현장에서 살인을 한 범인을 찾아야 한다. 반전..

[넷플릭스] 맡은 역할은 다 어울린다는 김태리 작품 리스트 [내부링크]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김태리 배우의 작품을 살펴보겠다. 다양한 성격의 작품을 했기 때문에 작품마다 김태리의 색다른 모습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1. 아가씨 (2016) 후견인 이모부의 엄격한 보호 아래에서 자란 귀족 아가씨(김민희)의 돈과 마음을 빼앗기 위해 그녀와 결혼할 가짜 백작(하정우). 그리고 이를 부추기기 위해 아가씨의 하녀로 일을 하게 된 도둑의 딸(김태리). 사랑과 돈을 쟁취하기 위해 서로를 속고 속인다. 김태리 배우의 이름을 알린 영화. 2. 1987 (2017) "책상을 탁! 치니 억! 하고 죽었습니다." 경찰 조사를 받던 스물두 살 대학생이 고문으로 사망한다. 단순 쇼크사인 것처럼 거짓 발표를 하는 경찰. 1987년의 이야기. 그때의 사투. 3. 미스터 선샤인 (2018) ..

정부24 온라인으로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 [내부링크]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어야지 가능하기 때문에 꼭 사업자등록증 발급 후 신고해야 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방법은 사업자등록 신고하는 법보다 간단합니다. 인터넷으로 손쉽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1. 정부 24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사업자등록증 신청 -> 홈택스 통신판매업 신고 -> 정부 24 라는 것을 유념해두도록 합시다. 2. 검색창에 '통신판매업 신고' 검색 검색창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치면 하단에 통신판매업 신고, 통신판매업 변경신고, 통신판매업자의 휴업신고가 나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시. ..

홈택스 집에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사업자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이 많이 간편해졌습니다. 이제는 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사업자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홈텍스 국세청 홈페이지로 갑니다. 홈택스를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2.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 홈페이지 상단의 '신청/제출' 탭에 마우스를 댑니다.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을 선택해 주면 로그인 창이 나오고, 로그인을 하면 사업자등록 신청란이 나옵니다. 3. 기본 정보 입력 상호명과 주민등록변호, 성명을 적어줍니다. 휴대전화번호란이나 사업장전화번호, 자택전화 번호 중 1가지를 필수로 적어주고, 국세정보문자수신동의 여부도 체크해줍니다. 국세정보문자수신동의와 국세정보이메일수신동의는 동의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계속 사업을 할 계획이시라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3탄 [내부링크]

이전 글 https://j-lifestyle.tistory.com/20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2탄 이전 글 https://j-lifestyle.tistory.com/19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1탄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저는 잘 몰라서 일일이 다 눌러보고 확인해 보고 등록했 j-lifestyle.tistory.com 11. 배송 배송 여부와 배송 방법을 상품에 맞게 설정해 줍니다. 배송 속성도 맞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오늘 출발할 수 있더라도 어떤 상황이 닥칠지 혹시 모르니 그냥 안전하게 일반 배송을 선택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탁으로 진행을 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더 일반 배송으로 진행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문 확인 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말고 여기서도 볼 수 있다! 넷플릭스 이정재 시리즈 [내부링크]

1. 관상 (2013) 얼굴을 보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꿰뚫어 보는 천재 관상가 내경. 처남과 아들과 함께 산속에 칩거하고 있던 그는 관상 보는 기생의 제안으로 한양으로 향한다. 연홍의 기방에서 사람들의 관상을 봐주는 일을 하게 되고 용한 관상쟁이로 한양 바닥에 소문이 돌게 된다. 그러다 김종서로부터 사헌부를 도와 인재를 등용하라는 명을 받아 궁으로 들어가게 되고, 수양대군이 역모를 꾀하고 있음을 알게 된 그는 관상을 바꾸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한다.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이정재의 수양대군 등장 씬으로 유명한 영화. '내가 왕이 될 상인가'라는 명대사를 남긴 영화이다. 명배우들이 총출동하여 개봉 당시에도 많은 여론몰이를 한 영화였던 만큼 인기도 많았었다. 역사를 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2탄 [내부링크]

이전 글 https://j-lifestyle.tistory.com/19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1탄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저는 잘 몰라서 일일이 다 눌러보고 확인해 보고 등록했지만, 다른 분들은 시행착오를 조금 덜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상세하게 정 j-lifestyle.tistory.com 6. 옵션 판매하는 물품이 하나이고 옵션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옵션을 열어보면 선택형과 직접 입력형이 있습니다. 선택형으로 설정한 후 옵션 입력 방식을 '직접 입력하기'로 설정했다. 옵션 개수가 많다면 '엑셀 일괄 등록'이나 '다른 상품 옵션 불러오기'를 하면 되겠지만 간단히 등록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직접 입력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옵..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1탄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잘 몰라서 일일이 다 눌러보고 확인해 보고 등록했지만, 다른 분들은 시행착오를 조금 덜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상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상품등록 페이지로 가야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센터로 갑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한다면 필수로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스토어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곳입니다. https://sell.smartstore.naver.com/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상품관리 -> 상품등록 클릭 좌측에 위치한 '상품 관리'에서 '상품 등록'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상품등록을 해봅시다. 1. 복사 등록 복사 ..

핸드폰으로도 가능한 카카오뷰 만들기 간단한 채널 생성하는법 [내부링크]

카카오뷰를 이용해서 내 글을 공유하거나 타인의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는 카카오톡을 이용한 높은 접근성으로 인해 점차 이용자가 늘기 시작하는 추세입니다. 카카오뷰 채널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초보자도 할 수 있고 핸드폰으로도 가능합니다. 1. 카카오뷰 창작센터로 갑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뷰가 아니라 카카오뷰 창작센터로 가셔야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2. 창작센터 시작하기 창작센터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카톡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저는 핸드폰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카카오뷰는 카카오 ..

[넷플릭스] 가볍게 볼 수 있는 한국 영화 리스트 [내부링크]

넷플릭스에 볼 영화는 많지만 어떤 영화를 봐야 할지 모르겠을 때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한국 영화를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1. 극한직업 (2019) 마약 범죄를 쫓으려 잠복 수사를 하려다 낮에는 치킨 장사를 하게 된 마약반. 치킨이 맛집으로 입소문에 나게 되면서 수사에 난항을 겪게 된다. 처음부터 끝까지 웃으면서 본 영화였다. 주인공 다섯명의 캐릭터가 하나하나 다 살아있었다. 멋있고 진지하기만 한 형사가 아니라, 우리와 똑같이 살아가는 평범한 형사들의 비범한 이야기였다. 2. 청년 경찰 (2017) 경찰대생 동기이자 둘도 없는 친구 기준(박서준)과 희열(강하늘)은 외출을 나갔다가 우연히 납치 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경찰에 신고했지만 수사에 진전은 없고, 기준과 희열이 직접 수사에 나서기로 한..

키자드, 구글서치콘솔로 구글에 내 글 검색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에 내 글이 검색되게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글에 내 글이 검색이 될 수도 있으나, 하루라도 빨리 내가 쓴 글이 노출이 잘 돼서 블로그의 유입을 늘리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에, 포스팅을 적을 때마다 제가 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키자드에서 백링크 등록 키자드에 들어가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을 해줍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빠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은 키자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키자드 링크입니다. https://keyzard.org/ 키자드 - keyzard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와 분석 정보 및 실시간 검색어와 검색어 정보도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key..

[넷플릭스] 마지막화를 마친 솔로지옥 후기 그리고 이유있는 흥행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으로 국내 리얼리티 분야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솔로지옥 첫 화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던 것이 벌써 마지막 8화를 마쳤다. 나는 원래 이런 연애 프로그램을 좋아하지 않는 데다, 제목이 '솔로 지옥'이 뭐냐며..ㅎㅎ 그리고 시작하기 전부터 자극적인 홍보 포스터 때문에 일단 반감이 앞섰다. 그런데 꾸준히 국내 인기순위 상위를 유지하는 것을 보고 흥미를 갖기 시작해 보게 되었다. 국내 연애 프로그램들은 많고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짝'부터 시작해서 '러브 캐쳐', 큰 인기를 끌었던 '하트 시그널'과 최근에 반영하고 있는 '나는 솔로'까지. 그런데 유독 솔로지옥이 이렇게 큰 사랑을 받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1. 캐스팅이 신의 한 수 모두 하나같이 비주얼이 화려했고 출연자들마다 다 다른 개..

[넷플릭스] 고전은 영원하다. 해외 고전 영화 리스트 [내부링크]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상영 중인 고전영화에 대해 얘기하려 한다. 사실 어디까지를 고전이라고 정의해야 할까 고민돼서, 이 포스팅에서는 2000년 이전에 개봉한 영화들을 소개해 보겠다. 1. 쉰들러 리스트 (1993) 나치의 참혹한 유태인 학살로부터 유태인들을 구한 사업가 쉰들러의 이야기. 실화 바탕의 영화. 흑백 영화로 제작된 것이 인상 깊다. 주인공 쉰들러가 자신이 구할 유태인 명단을 적은 것이 바로 '쉰들러 리스트'이다. 영화를 보면서 무섭기도 했고, 몇 번이나 글썽였는지 모르겠다. 이 영화는 당시 참혹했던 유태인들의 삶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기회주의 사업가였던 쉰들러가 우연한 계기로 유태인들을 구하기 위해 노력한 것도 인상 깊었고, 선한 영향력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주는가 다시 한..

[넷플릭스] 조효진PD, 고민석PD 의 뮤즈? 이승기의 넷플릭스 예능 [내부링크]

내가 최근에 재미있게 본 넷플릭스 오리지널 국내 예능들은 모두 조효진 PD, 고민석 PD 님의 작품이었다. 그런데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모두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출연한다는 것. 오늘은 그 예능들을 소개해 보겠다. 1. 범인은 바로 너 시즌2,3 (2019, 2021) 허당 탐정단들이 의기투합하여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코믹 추리물 시즌1,2,3 이 있으며, 이승기는 시즌2와 시즌3에 출연했다. 추리물을 좋아해서 보게 된 첫 넷플릭스 오리지널 국내 예능이었다. 사실, 시즌 1의 첫 화의 앞부분은 뭔가 응? 싶었던 부분이 있었다. 아무리 예능이지만 개그 소재가 추리물과는 어울리지 않고 과하게 들어가 있는 느낌이 있었어서 계속 볼까 말까 했었지만, 보다 보니 볼수록 재미있었고 아주 똑똑한 탐정이 아닌..

다음에 내 티스토리 검색되도록 직접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음 포털 사이트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을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나오겠지.. 했지만 내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제목을 긁어다 검색하면 잘 나왔는데 블로그 이름은 검색해도 안 나오는 게 이상해서 직접 블로그를 등록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검색등록' 페이지로 갑니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register.search.daum.net 사이트 등록하기 전에 URL 입력창에 내 블로그 주소를 등록해보면 내 블로..

[넷플릭스] 하마터면 넷플릭스에서 못 볼 뻔한 지브리 애니메이션 [내부링크]

처음에 지브리에서는 넷플릭스에 애니메이션을 납품하지 않으려 했었다.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에 올려서 싸구려 취급을 받지 않겠다고 했다지.. 하지만 이내 마음을 바꾸어 넷플릭스에서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었다. 내가 애정 하는 넷플릭스 지브리 애니메이션들을 소개해볼까 한다.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2) 이사 가던 날 수상한 터널을 지나자 인간에게는 금지된 신들의 세계로 오게 된 치히로. 신들의 음식을 함부로 먹은 치히로의 부모님은 돼지로 변해버린다. 겁에 질린 치히로에게 '하쿠'가 다가와 도와주고, 치히로는 인간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유바바'와의 계약을 하고 이름을 빼앗긴 채 그곳에서 일을 하게 된다...

[넷플릭스] 새해에 보기 좋은 시간에 관한 영화 리스트 [내부링크]

어느덧 새해가 밝았다. 우리는 새해를 알차고 뜻깊게 보내기 위해 달력이나 플래너를 사고 계획을 짠다. 시간은 소중하다. 그런 의미로 내가 재미있게 본 넷플릭스에서 상영 중인 시간에 관한 영화 5편을 추천한다. 1. 어바웃 타임 (2013)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 '팀'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여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나의 최애 영화. 사랑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물이지만,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 나의 하나밖에 없는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에 대해 고찰하게 해 주는 영화이기도 하다. 런던의 감성적인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나는 이 영화를 보고 영화에 나온 장소에 직접 찾아가 보고 영화의 장면들을 떠올려 보기도 했다. 2. 인터스텔라 (2014) 붕괴된 ..

[넷플릭스] 초능력자가 등장하는 영화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초능력자 (2010) 규남(고수)이 일하는 작고 외진 전당포에 돈을 훔치러 들어온 초인(강동원)이 사람들을 조종하기 시작하지만 초인의 초능력이 통하지 않는 규남은 그의 조종을 받지 않는다. 당황한 초인은 사람을..

내가 생각하는 사입 사업 초기 고려 리스트 [내부링크]

나는 사업자등록을 하면서 어떤 것을 판매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정하지 않았다. 위탁판매를 할 생각으로 시작한 사업이었고, 위탁판매 강의나 관련 유튜브에서 말하길, 처음에 진입할 때는 어떤 제품을 팔 것인지..

[창업 일기] 쇼핑몰 준비는 생각보다 어렵다. [내부링크]

쇼핑몰 준비는 생각보다 훨씬 어렵다. 물론 쉽게 생각하고 진입한 것은 아니지만, 나름 공부를 많이 하면서 진행하고 있는데도, 진행하면서 방향도 많이 달라지고 생각도 많이 바뀌었다. 역시 뭐든지 일단 시도해..

#_걱정은 앞으로 나아가고있다는 신호 [내부링크]

잠못드는 밤이 많아졌다. 요즘 진행하고있는 일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일이 많고 어려운 점이 많아, 시간도 예상보다 더 소요되고 있는데 디데이는 다가온다. 점점더 막바지에 접어..

쉬워보인다고 쉬운것은 아니었다. [내부링크]

패키징에 대한 고민을 한달넘게 하고있다. 제품 못지 않게 패키징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하면 상품의 가치를 높이고, 부족한 부분도 보완해주는 패키징을 만들 수 있을까 계속 고민중이다. 사실 그리 오..

1월 28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모음 (1/28 업데이트) [내부링크]

역대급 성분에디터 전품목이 반값! Q : 성분에디터의 그린토마토 모공패드는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5가지 천연 성분을 모아 모공 청정 레시피로 만든 제품입니다. 특히 깐달걀 피부로 만들어주는 일명, "..

1월 27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모음 (1/27 업데이트) [내부링크]

포만감 100% 관리중에 마시는 식사대용 커피 38% 할인 Q : "68kg 최고 몸무게 찍고 꾸준히 마셨습니다. 4회차 구매하고 총 -13kg 감량해서 비만 탈출했습니다!" 이 내용은 쇼핑라이브 ..

1월 26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모음 (1/26 업데이트) [내부링크]

퓨마 인기 아이템 핫딜 구매 찬스! Q : 신세계백화점에서 푸마 인기 아이템을 00 구매 찬스 LIVE 방송을 26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A : 핫딜 야식..

1월 25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모음 (1/25 업데이트) [내부링크]

AURA 섬유유연제 8개에 2만원데?! 캐시도 지급! Q : G마켓 설빅세일 LG생활건강편에서 000특집으로 섬유유연제 8개에 2만원대라며? 000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A : 라이브 설 선물로 딱! 한우로 만든 육포..

1월 24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모음 (1/24 업데이트) [내부링크]

정원삼 건강담은 설 홍삼선물, 초특가 할인 중 Q. 오늘 단 하루!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정원삼 홍삼 제품 5종을 구매하면 최대 00% 할인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00%에 들어..

계속해서 도전한다면 포기는 과정일 뿐이다. [내부링크]

예전에 회사 면접을 보러 갔었을 때 일이다. 면접을 보시는 대표님의 질문은 이랬다. 제이(나)씨는 포기를 잘하는 사람인가요? 원래 잘 당황하지도, 떨지도 않는 성격인 나는 그 순간 조금 멈칫했다. 지금까지 살..

이슈체크 카카오뷰입니다. [내부링크]

이슈체크 카카오뷰입니다. 매일 이슈들을 간편하게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누르시면 이슈체크 채널로 갈 수 있어요. 채널 추가 부탁드립니다!^^

30일 요가 챌린지 [내부링크]

올해 처음 도전해보는 요가 건강은 챙기고 싶은데 코로나라 어디 나가기도 애매하고 요가원에 가서 배울 자신은 없어서 (요가원에 가지 못할 정도로 너무너무 너무 못한다) 유튜브로 천천히 시도해 보기로 한다...

베스트셀러 카카오뷰입니다. [내부링크]

베스트셀러 카카오뷰입니다. 매일 이슈들을 간편하게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베스트셀러 채널로 갈 수 있어요. 채널 추가 부탁드립니다!

이슈체크 카카오뷰입니다. [내부링크]

이슈체크 카카오뷰입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기 위한 퇴사자의 신년계획 [내부링크]

여태까지 나의 삶은 두 개로 요약해 볼 수 있겠다. '취준생' '직장인' 그런 나로서는 디지털노마드 인생은 쉽게 엄두내지 못할, 일종의 로망이었다. 회사생활에 지쳐있었을때, 우연히 인터넷으로 본 성공한 사람들..

회사를 다니지 않는 삶을 살겠다. [내부링크]

2021년 12월 31일. 오늘 나는 퇴사를 했다. 다들 회사 다니기 힘들어한다. 회사를 좋아서 다니는 사람이 어디있냐. 다 버티는거지 그럼에도 나는 퇴사를 했다. 나이는 벌써 (?) 삼십대를 넘었지만 나의 퇴사는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