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98의 등록된 링크

 jack9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0건입니다.

롤 9.8 패치노트 PBE : 피오라, 트런들, 나르 버프 & 모르가나, 제드 너프 [내부링크]

반가워요,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 롤 9.8 패치내역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많은 챔피언들이 밸런스 패치를 받게 된 것 같네요. Public Beta Environment 9.8 PBE CYCLE 새로..

롤 9.8 패치노트 PBE : 여신의 눈물 중복 2개 불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조금 늦은 패치노트 소식이지만, 그래도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이번 롤 9.8 패치노트에서는 역시나 짧은 소식 밖에 없는게 좀 아쉽네요. 오늘은 여신의 눈물에 관한 아이템에 대한 툴팁 변경과..

롤 9.8 패치노트 PBE : K/DA 이블린 프레스티지 에디션 변경 & 소환사 아이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우승팀 IG 스킨에 관하여 라이엇의 행보에 대한 논란이 많은 것 같아요. 아마 중국팀이 우승했다고 해서 자기들이 언급했던 것들도 무시하면서까지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죠? 오늘의 롤 9..

롤 9.8 패치노트 PBE : 챔피언쉽 핫도그 & 정복자 도전자 스킨 시리즈 크로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 오늘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 롤 9.8 패치노트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챔피언 밸런스 패치를 기대하신분들께는 아쉽지만, 오늘은 스킨위주의 패치만 이루어졌다고 하..

롤 9.8 패치노트 PBE : IG 스킨 & 블리츠크랭크, 티모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4월 3일 오늘 본섭에 9.7 패치가 적용이 되고, PBE 서버에서는 새로운 롤 9.8 패치노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늘은 IG 스킨을 비롯한 많은 스킨이 추가되었으며, 지난번에 예고했던 티모와 블리..

롤 시즌9 탑 신지드 룬 & 아이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18번째로 등장한 챔피언이자, 미친 화학자라고 불리는 신지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 4월 18일에 나온 신지드의 탑 라인 룬과 아이템트..

롤 시즌9 미드 트위스티드 페이트 룬 & 아이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반가워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초창기 챔피언이면서, 카드의 달인이라는 칭호를 지닌 트위스티드 페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009년 2월 21일에 출시한 트페의 룬과 아이템트리 공략글을 한 번 알..

롤 시즌9 원딜 트리스타나 룬 & 아이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초창기 챔피언이자 요들 사수의 칭호를 가지고 있는 트리스타나에 대해 룬과 아이템트리를 비롯한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트리스타나 소개..

롤 9.7 패치노트 PBE : 덩크왕 아이번 수정 & 티모, 블리츠크랭크 롤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주간 마지막인 금요일이네요!! 오늘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 롤 9.7 패치노트 내역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번의 신스킨인 덩크왕 아이번의 수정사항과 최근 스킬 샷 변경으로..

롤 9.7 패치노트 PBE : 문도 박사, 럼블 버프 & 우르곳, 사일러스 너프 [내부링크]

벌써 3월 말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오늘도 어김없이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 롤 9.7 패치노트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는데 확인해볼까요? 오늘은 문도박사와 문도 박사, 럼블의 버프 소식과 우르곳과..

롤 9.7 패치노트 PBE : 마법공학 자르반 스킨 & 아지르, 레오나 버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의 패치노트가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롤 9.7에서는 챔피언 밸런스 문제에 대해서 좀 많이 다루는 듯합니다. 오늘은 몇몇 챔피언의 롤백과 버프 소식..

롤 9.7 패치노트 PBE : 오리아나 버프 & 마법사의 최후 상향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 롤 9.7 패치노트가 또 다시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그렇게 길지 않은 패치내역인것 같아요. 오늘은 오랜만에 오리아나의 버프와 위치엔드로 불리는 마법사..

롤 시즌9 탑, 서폿 티모 룬 & 아이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날쌘 돌이 정찰병으로 소개되고 있는 티모에 대해 공략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탑과 서폿 라인을 위주로 한 템트리와 룬 셋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티모의 장단..

롤 9.7 패치노트 PBE : 케일 너프 & 유령포로, 좀비와드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월 22일자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 롤 9.7 패치노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늘은 몇일 전 아트록스의 변경된 스킬샷이 롤백이 되었다는 소식과 리메이크 된 케일의 너프 그리고 지배 룬..

롤 9.7 패치노트 PBE : 아트록스 버프 & 덩크왕 아이번 크로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 롤 9.7 패치노트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좀 짧은 업데이트 내역입니다. 아트록스의 R 스킬 궁극기의 매커니즘 변경과 최근 나온 아이번의..

히오스 전문가 역할군 삭제 및 개편 패치 [내부링크]

최근들어 계속해서 떡락하며 인기가 하락중인 블리자드의 게임 중 하나인 히어로 오브 더 스톰 줄여서 히오스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선보인 MOBA 히오스는 출시 초기..

롤 9.7 패치노트 PBE : 티모, 블리츠크랭크 변경 & 케인 너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3월 20일인 오늘 본섭에 롤 9.6 패치가 적용이 되고, PBE 서버에서는 새로운 9.7 버전의 롤 패치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번과 자르반의 신스킨 출시와 블리츠크랭크, 티모..

롤 탑, 미드 케일 룬 & 아이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집주인장 '채쿠'입니다.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초창기 챔피언이자 최초의 17 챔피언 중 하나인 케일에 대해 아이템트리와 룬을 비롯한 공략글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챔피언 소개 : 케..

롤 정글, 서폿 피들스틱 룬 & 아이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최초의 17 챔피언인 피들스틱의 룬과 템트리를 비롯한 공략글을 포스팅하려고합니다. 피들스틱의 대표적인 라인은 정글 포지션이지만, 사기성이 짙은 공포와 침묵의 CC기..

롤 검은 알리스타 스킨 인게임 리뷰 : 흑우소 그 자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채쿠'입니다~ 오늘은 알리스타의 첫 번째 스킨이자, 롤 역사상 희귀한 스킨 랭킹안 상위권에 속하고 있는 검은 알리스타 스킨에 대해 짧막하게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소개 : 검은 알리스타..

롤 9.6 패치노트 PBE : 현상금 시스템 & 티모, 유령포로 롤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인 '채쿠'입니다. 오늘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에서 롤 9.6 패치노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곧 다가올 만우절 이벤트 로그인 테마와 챔피언에게 발생하며, 역전의 발판이 되는..

롤 시공간 침략자 피들스틱 스킨 + 크로마 : 까마귀 대신 톱날!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표 종잇장인 피들스틱의 10번째 스킨인 시공간 침략자에 대해서 간략하게 리뷰하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2018년에 처음으로 선보인 시공간 침략자 시리즈로, 많은 유저들이 메카 시리즈..

롤 신의 지팡이 잭스 스킨 : 쿵쿵따가 찰진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 중 잭스의 11번 째 스킨인 신의 지팡이에 관한 리뷰형식의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소개 : 신의 지팡이 잭스 (God staff Jax) 가격 : 1350RP 등급 : 서사급 한때..

롤 9.6 패치노트 PBE : 사일러스 너프 & 미니언 해체분석기 변경 [내부링크]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복귀했습니다! 썸네일에 익숙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이제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에서 활동을 하려고합니다. (큰맘먹고 스킨까지 바꿈!) 아무튼 각설하고, 계속되는 롤 9.6패치에..

롤 슈퍼 갤럭시 애니 서사 스킨 리뷰 스킬 & 인게임 추천 [내부링크]

슈퍼 갤럭시 애니 (Super Galaxy Annie) 가격 : 1350 RP / 등급 : 서사 2017 슈퍼 갤럭시 스킨 시리즈의 애니로 출시된 스킨입니다. 슈퍼 갤럭시의 새로운 단원으로 커다랗고 자줏빛을 지닌 티버 로봇을 조종하..

롤 마법공학 알리스타 신화급 스킨 리뷰 스킬 & 인게임 추천 [내부링크]

마법공학 알리스타 스킨 신비로운 마법과 필트오버 기술의 만남으로 탄생하게 된 알리스타 스킨입니다. 룬테라 최고의 장인들이 빚어낸 고도화된 골렘으로 불리우고 있죠. 마법공학의 비밀을 지켜내야 하는 알리..

8.20 롤 패치노트 PBE : 용 조련사 트리스타나 크로마 & 피오라 버프 [내부링크]

요즘 롤 패치노트 소식을 꾸준하게 하지 못 해서 죄송합니다, 블로그 저품질이랑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아 의욕이 많이 떨어졌던 것 같습니다. 서론은 각설하고, 이번 롤 8.20에서는 짧게 다룰 예정입니다. P..

롤 펜타킬 요릭 에픽급 스킨 리뷰 스킬 & 인게임 추천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보기 드문 희귀 챔피언인 요릭의 스킨인 펜타킬 요릭 스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리뷰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까요? 고인으로 불리긴 하지만, 장의사 컨셉으로 은근히 장인 챔피언으로 파고..

PBE 8.19 롤 패치노트 : 자르반 상향 & 잔나 버프 [내부링크]

이번 8.19 롤 패치는 상당히 자주 진행되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롤드컵전 마지막 패치로 진행되는 만큼 챔피언 밸런스 조절의 횟수가 잦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도 패치노트는 길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PC방에서 스팀 게임 패키지 상용화, 부분유료화 요금 차감! [내부링크]

밸브의 유명 ESD 서비스 플랫폼인 스팀(Steam)이 드디어 PC방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고 합니다. 스팀측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PC방 및 인터넷 카페, 교육 기관 등 대규모 PC 이용 환경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

롤 패치노트 PBE 8.19 : 다리우스 상향 & 피오라 버프 & 챔피언십 전리품 토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8.19 버전의 롤 패치가 PBE 서버에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늘의 패치의 주된 내용은 챔피언십 카직스의 크로마 에셋들과 다리우스를 비롯한 챔피언들의 밸런스 패치가 있겠습니다...

롤 패치노트 8.19 PBE : 쓰레쉬, 파이크 상향 & 누누와 월럼프 너프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가 오늘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난 번에 이어서 계속되는 8.19 버전의 롤 패치노트가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오늘은 간략하게 챔피언 및 아이템에 밸런스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Pub..

롤 8.19 패치노트 PBE : 월드 챔피언십 이벤트 & 누누 버프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 서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늘의 8.19 롤 패치의 내용은 신규 소환사 아이콘과 새로운 2018 월드 챔피언십 로그인 테마를 비롯한 몇몇의 챔피언 밸런스 패치가 있겠습니다. Public Be..

나의 히어로 윈즈 저스티스 - 히로아카 게임 한글판 동시 발매 예정 [내부링크]

반다이 남코 회사에서 플스4, 엑박, 스팀, 닌텐도 스위치 등등 많은 플랫폼으로 발매 예정인 대전 액션 게임 나의 히어로 윈즈 저스티스의 한국어판을 10월 25일에 아시아에 동시 발매를 한다고 합니다. 이미 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구현 잘된 배그, 렉 때문에 최적화가 시급! [내부링크]

온라인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점점 식는 듯한 분위기에 접어들고 있지만, 그래도 모바일은 아직 건재하다구요! 오늘은 펍지의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 버전에 대해 살짝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2018..

8.19 롤 패치노트 PBE : 챔피언십 리븐 황금 크로마 스킨 & 챔피언십 테두리 [내부링크]

오랜만에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로 복귀해서, 롤 PBE 패치노트 소식을 전하게 되었네요. 이번 8.19 버전의 PBE 서버에서의 업데이트는 챔피언십 리븐 스킨의 황금 크로마와 챔피언십 테두리 등 짧은 소식이 있겠습..

가볼만한 색다른 서울 시내 디저트 카페 추천 LIST 8! [내부링크]

서울에서 디저트 카페는 많고 많지만, 그 중에서도 잘한다고 소문난 디저트를 먹고 싶어 하염없이 돌아다니는 분들께 위해서 오늘은 색다른 디저트 카페 5곳을 모아보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메종..

롤 룬 수호자 볼리베어 에픽급 스킨 리뷰 스킬 & 인게임 추천 [내부링크]

룬 수호자 볼리베어 스킨 볼리베어의 3번 째 스킨인 룬 수호자 볼리베어입니다. 가격은 975RP로 형성되어 있고, 등급은 에픽 등급인 스킨이죠. 프렐요드 대격변 패치로 추가된 스킨이고, 룬 수호자+백곰이라는 이..

롤 8.10 패치노트 PBE '아지르 하향 변경 & 사이온 너프' [내부링크]

롤 8.10 패치노트 PBE 안녕하세요, 두 번째 리그 오브 레전드 PBE 서버 8.10 패치노트 소식입니다. MSI와 격전으로 인해 여전히 인기가 끊일줄 모르는 롤입니다. 오늘은 어떤 패치내역을 가져왔을지 한 번 살펴볼..

8.10 롤 패치노트 PBE - 펄스건 스킨 & 바위게 변경 [내부링크]

8.10 롤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에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본섭 8.9 롤 패치가 끝이나고, 드디어 새로운 패치주간인 8.10 버전이 PBE 서버에 등장했습니다. 매번 첫 패치는 패치내역이 깁니다. 이번 8..

롤 시즌8 잭스 탑 & 정글 -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잭스 공략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챔피언 공략글을 쓰게 되었네요. 이번 공략글의 주인공은 바로 막강한 하이브리드 DPS를 자랑하는 잭스입니다. 다양한 방면으로 엄청난 캐리력을 지닌 잭스에 대해 알아..

롤 패치노트 PBE 8.9 '가렌 롤백 너프'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PBE 8.9 안녕하세요, 오늘 아니지 어제는 역사적인 순간을 기념하는 날이죠. 그렇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의 PBE서버는 여전히 8.9패치를 벗어나지 못 했네요. 오늘도 어김없이 8.9 패치노트 소식을..

<롤 패치노트 8.9 PBE> 불의 축제 이블린 & 자크 롤백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8.9 PBE 안녕하세요, 격전의 테스트 도입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간입니다. 그러나 롤 8.10 패치는 아직 오지 않았고, 여전히 8.9 패치노트 주간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터널 라이트 게임 리뷰 - 사전예약 마치고 정식 출시 [내부링크]

이터널 라이트 모바일 게임 리뷰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오늘의 모바일 게임 소식은 바로 이터널 라이트라는 MMORPG 게임이랍니다. 정우성 배우님이 광고해서 그런지 인기가 후끈한 것 같아요. 사실 그 동안의..

롤 8.9 패치노트 PBE / 가렌 버프 & 람머스 상향! [내부링크]

롤 8.9 패치노트 PBE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오늘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8.9 버전의 패치노트가 PBE서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늘의 주된 패치내용은 챔피언들의 밸런스 패치가 있겠습니다. 오랜만에 탱커..

8.9 롤 패치노트 PBE "신드라 버프 & 라이즈 롤백" [내부링크]

8.9 롤 패치노트 PBE 안녕하세요, 아직도 8.9 패치 주간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8.9 PBE 서버에 패치노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늘의 업데이트는 라이즈와 쉬바나 그리고 신드라를 비롯한 챔..

탭소닉 TOP 탑 - 리듬 모바일 게임 리뷰 [내부링크]

리듬 액션 탭소닉 TOP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오늘은 네오위즈의 리듬 액션 게임 중 유명 시리즈인 탭소닉에 대해 후기와 리뷰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탭소닉 하면 네오위즈의 정통 리듬 액..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 스트라이크 공략 리뷰 [내부링크]

모바일 낚시 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 글 포스팅으로 찾아뵙게되었네요. 모바일게임 시장의 스테디셀러 장르 중 하나를 꼽자면 낚시 게임도 빼놓을 수 없죠. 게임빌의 피싱마스터..

롤 PBE 패치노트 8.9 : 쉬바나 버프 & 내정보 배경 [내부링크]

롤 PBE 패치노트 8.9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오늘도 8.9 버전의 PBE 서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난 8.8패치에 비해 딱히 특별한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MSI 이벤트 준비때문에 바쁜 것일까요? 아무튼, 계..

[롤 PBE 8.9 패치노트] 아이번 상향 & 자크 버프 [내부링크]

롤 PBE 8.9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벌써 4월 3주차 금요일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롤 패치노트 소식은 멈추지 않습니다. 오늘의 롤 8.9 PBE 서버 패치노트 소식은 아이번의 상향과 자크의 버프 소식입니다. 그리..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 & 아이코닉 코스튬 이벤트 [내부링크]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버종료 직전에서 유저들과 운영진의 노력으로 떡상하게된 소울워커의 곧 하게될 패치노트 소식과 이벤트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대표인 윤성준의..

롤 8.9 PBE 패치노트, 케넨 & 럭스 상향 버프 [내부링크]

롤 8.9 PBE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패치소식에 이어서 새로운 8.9 패치노트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챔피언 케넨과 럭스에 대해 주로 다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Public Beta Enironmet 4/18 PBE UP..

인텔 성능 & Intel 보안 기술 솔루션이란? [내부링크]

인텔 성능 - Intel 보안 기술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텔에서 새로운 소식을 들려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인텔이 보안 컨퍼런스인 RSA 2018를 통해서 새로운 보안 기술인 인텔 위협 탐지 기술과 인텔..

롤 시즌8 미드 애니 장인 -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미드 애니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초반 뉴비 분들이 하기 쉬운 메이지 AP 챔피언인 애니에 대해서 공략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애니의 장점은 쉬운 조작과 낮은 마나의존도가 있습니..

피파온라인4 출시일 임박, 사전등록 EP 이벤트 [내부링크]

피파 온라인4 출시일 임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파온라인3의 차기작인 피파온라인4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피파온라인4의 출시가 이제 2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시즌에..

8.9 롤 PBE 패치노트 - 불의 축제 이블린 & 라이즈 리메이크 [내부링크]

8.9 롤 PBE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본섭 8.8 패치노트가 끝나고 새로운 8.9 버전 PBE 주간에 새롭게 도입되었네요. 첫 시작 8.9 패치노트인 만큼 상당히 내용이 많을 것 같네요. 오늘의 메인 소식은 불의..

롤 시즌8 난전에 강한 정글 워윅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정글 워윅 안녕하세요, 오늘의 챔피언 공략의 주인공은 정글 워윅입니다. 훌륭한 리메이크로 기존의 컨셉도 잘 살리면서 성능과 재미를 모두 챙긴 챔피언이죠. 워윅은 쉽고 안정적인 정글링과 출중한 추..

롤 시즌8 원딜 애쉬 -장인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원딜 애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8 원딜 애쉬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 공략하는 글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긴 사거리와 준수한 라인클리어 능력을 가진 애쉬의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요?? 애쉬, 서..

애플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8 레드 에디션이란? [내부링크]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8 레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품에 어떤 특수한 목적을 입히는 일이 많죠. 한정판이라는 단어가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입니다. 적고 많음을 떠나서 정해진 수량만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것이죠..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배그 유료화 가격 [내부링크]

카카오 배그 PC방 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11월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4월 10일에 PC방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는 이미 PC방에..

PBE 롤 8.8 패치노트 - 갈리오 너프 & 봉풀주 롤백 [내부링크]

PBE 롤 8.8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롤 8.8 PBE 서버 패치 소식을 알리려고 왔습니다. 오늘의 메인 핵심 주제는 대회 한정 4대 미드 챔피언인 갈리오의 너프 소식과 봉인 풀린 주문서 룬인 봉풀주..

롤 시즌8 서폿 알리스타 - 장인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서폿 알리스타 공략 유틸 서폿이 잠시 주춤하고, 탱킹형 탱커 서폿이 흥행하고 있는 롤에서 오늘은 서폿 알리스타에 대해 공략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우수한 탱킹 능력과 CC기가 매서운 알리스타의 룬,..

PBE 8.8 롤 패치노트 - 정복자 바론 스킨 변경 [내부링크]

PBE 8.8 롤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2일 동안 몸이 안 좋아서 포스팅을 못 했었네요. 대신 블로그 스킨을 변경하고 포스팅 방식을 달리 해보았습니다. 새롭게 하니 저도 어색하네요. 아무튼, 오늘도 여전히 롤 8.8..

롤 시즌8 원딜 시비르 - 장인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원딜 시비르 안녕하세요, 채쿠 입니다. 오늘은 비주류 원딜인 시비르에 대해서 공략하는 포스팅을 하려고해요. 시비르는 언제 1티어 원딜이 될까요?? 시비르, 전장의 여제 Sivir, the Battle mistress "..

롤 PBE 패치노트 8.8 - MSI 아이콘 & 전리품 캡슐 [내부링크]

롤 이전 패치노트 글 목록 [리그 오브 레전드/롤 패치 정보] - 롤 패치노트 8.8 PBE - 정복자 바루스 & 봉풀주 변경 [리그 오브 레전드/롤 패치 정보] - 롤 8.8 PBE 패치노트 - 럭스 서폿 버프 상향 [리그 오브 레..

롤 패치노트 8.8 PBE - 정복자 바루스 & 봉풀주 변경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8.8 PBE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4월 5일자 롤 8.8 PBE 서버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썸네일에 나온 정복자 바루스 진짜 잘생겼네요. 지난 패치의 아이콘 일러보다 훨씬 잘 생기고, 이쁘게 잘 나온 것..

네이버 클라우드 & N 드라이브 사용법과 장점 탐색기 [내부링크]

네이버 클라우드와 N 드라이브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드 저장소 중 하나인 네이버 클라우드와 N 드라이브에 대해 알아보죠. 클라우드 저장소의 의미와 뜻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는 사진이나 문서 등의 파일..

롤 8.8 PBE 패치노트 - 럭스 서폿 버프 상향 [내부링크]

롤 8.8 PBE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4월 4일자 PBE 서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계속되는 8.8 PBE 패치 주간에서 오늘의 패치는 MSI 2018 소환사 협곡 배너, 챔피언 럭스와 바이의 임시적 밸런스 변경과 기타 크로..

8.8 롤 PBE 패치노트 - 정복자 바루스, 아리 & 르블랑 & 바이 [내부링크]

8.8 롤 PBE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오늘 본섭에 롤 8.7 패치가 끝나고 새롭게 롤 8.8 주간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정복자 바루스와 용의 지배자 스웨인 및 황야의 폭주족 럼블의 크로마 팩 소식입니다. 4/3 PB..

롤 시즌8 서폿 소라카 - 장인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서폿 소라카 오늘은 서폿계의 대표 어머니 챔피언인 서폿 소라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ichild "내 숨이 붙어있는 한 고통받게 두진 않아요." 롤 시즌8 서폿 소..

롤 시즌8 탑 사이온 - 장인 룬&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탑 사이온 공략 오늘은 롤 시즌8 탑 사이온에 대해 공략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룬과 템트리 그리고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를 알아볼까요??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juggernau..

롤 시즌8 미드 모르가나 - 장인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미드 모르가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8 미드 모르가나의 룬 셋팅과 템트리를 알아보고 장인들은 어떻게 플레이를 하는지, 몰가 플레이 꿀팁들을 방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저들에게..

롤 시즌8 정글 마스터이 - 장인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롤 시즌8 정글 마스터이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3번 째로 출시한 챔피언 마스터 이 ( Master Yi) 의 챔피언 룬, 템트리, 스킬을 알아봅시다. "나의 검은 당신의 것이오!" 마스터이의 정글 플레이 활용 오직 딜..

롤 PBE 8.7 패치노트 - 황야의 폭주족 럼블 & 롤백 [내부링크]

롤 PBE 8.7 패치노트 이번 8.7 패치는 정말 길게 느껴지는 주간이네요. 오늘도 3/29 PBE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은 황야의 폭주족 럼블의 스플래시 아트 및 임시 밸런스 변경점을 중점으로 패치노트를..

8.7 롤 PBE 패치노트 - 이렐리아 로그인 화면 & 밸런스 [내부링크]

롤 8.7 PBE 서버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3월 27일자 롤 PBE서버 8.7버전의 패치노트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계속되는 8.7 PBE 주간에서, 오늘 업데이트는 이렐리아의 로그인 화면과 챔피언 밸런스 패치가 주된 핵..

8.7 롤 PBE 패치노트 - 연꽃 수도회 이렐리아 & 솔라리 [내부링크]

3/26 8.7 롤 PBE 패치노트 이번 8.7 PBE 롤 패치는 이렐리아의 스킨인 연꽃수도회 이렐리아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아이템이 이번 패치의 핵심일 것 같습니다. 3/26 PBE UPDATE "Your sacrifice will not be in..

모바일 컨트롤 RPG 게임, 드래곤 네스트 M 출시 리뷰 [내부링크]

오늘의 모바일 게임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액토즈 소프트의 야심작인 드래곤 네스트 M for Kakao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드래곤 네스트 M은 내일 27일에 곧 정식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드래곤..

8.7 PBE 롤 패치노트 - 이렐리아 수정 & 미니언 패치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관련글 [온라인 게임/리그 오브 레전드 (롤)] - 8.7 롤 PBE 패치노트 - 아리 대폭 상향 버프 소식!! [온라인 게임/리그 오브 레전드 (롤)] - 롤 8.7 PBE 패치노트, 이렐리아 추가 패치 & 룬..

8.7 롤 PBE 패치노트 - 아리 대폭 상향 버프 소식!! [내부링크]

롤 패치 관련 글 롤 8.7 PBE 패치노트, 이렐리아 추가 패치 & 룬 업데이트 8.7 롤 PBE 패치노트 - 르블랑, 스웨인 너프 조정 8.6 롤 PBE 패치노트 - 꼬끼오 갈리오 만우절 테마 등장 오늘은 세번 째 8.7 롤 PBE..

롤 8.7 PBE 패치노트, 이렐리아 추가 패치 & 룬 업데이트 [내부링크]

오늘의 롤 패치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테섭인 롤 PBE 서버에서 2번 째 8.7 패치노트 입니다. 계속되는 8.7 PBE 주간에서 오늘의 패치는 이렐리아에 대한 추가 수정과 감정표현, 그리고 밸..

8.7 롤 PBE 패치노트 - 르블랑, 스웨인 너프 조정 [내부링크]

벌써 롤 8.6 PBE 서버와 본섭의 패치가 끝나고 새로운 8.7 버전의 주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렐리아의 리메이크로 화제인 다음 패치에서는 어떻게 밸런스 패치가 진행될까 다들 궁금해 하실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롤 시즌8 챔피언 로테이션 - 3월 3주차 케인 등장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 롤 3월 3주차 챔피언 로테이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이번 주는 어떤 챔피언들이 나왔을까요?? 롤 챔피언 로테이션 롤 3월 3주차 챔피언들 목록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해피 버스데이즈 - 한글판 예약판매 개시!! [내부링크]

[PC·콘솔 게임] - 슈퍼 봄버맨 R - PS4 한글화 콜라보 출시예정? [PC·콘솔 게임] - 스팀 PS4 니어 오토마타 - 전 세계 250만 판매량 흥행중 [PC·콘솔 게임] - 닌텐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한글 리뷰 오늘..

슈퍼 봄버맨 R - PS4 한글화 콜라보 출시예정? [내부링크]

[PC·콘솔 게임] - 스팀 PS4 니어 오토마타 - 전 세계 250만 판매량 흥행중 [PC·콘솔 게임] - 닌텐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한글 리뷰 [PC·콘솔 게임] - 드래곤볼 파이터즈 Z, 드래곤볼 시리즈의 갓겜 누구..

그래픽 카드 가격 안정화 될 때 사 보는법!! [내부링크]

[ETC./IT 인터넷 정보] -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Q100, 빅데이터 반영 [ETC./IT 인터넷 정보] - IC카드 단말기 가맹점에 의무화?! [ETC./IT 인터넷 정보] - 블루투스의 뜻과 어원이 뭘까? 컴퓨터를 구매 할 때..

8.6 롤 PBE 패치노트 - 꼬끼오 갈리오 만우절 테마 등장 [내부링크]

채쿠 블로그 다른 글 더보기 [온라인 게임/리그 오브 레전드 (롤)] - 8.6 롤 PBE 패치노트 - 마법 공학 알리스타 신스킨 아트 [온라인 게임/리그 오브 레전드 (롤)] - 8.5 롤 패치노트 업데이트 - 신 챔피언 카이..

8.6 롤 PBE 패치노트 - 마법 공학 알리스타 신스킨 아트 [내부링크]

▼채쿠 블로그 다른 글 더보기▼ [온라인 게임/리그 오브 레전드 (롤)] - 8.5 롤 패치노트 업데이트 - 신 챔피언 카이사 등장, 저항군 일라오이 스킨 [온라인 게임/리그 오브 레전드 (롤)] - 8.6 롤 PBE 패치노트..

스팀 PS4 니어 오토마타 - 전 세계 250만 판매량 흥행중 [내부링크]

니어 시리즈 중 가장 최신작인 니어 오토마타 NieR Automata 오늘은 니어 오토마타의 최신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요?? 독특한 분위기의 액션 RPG 게임인 니어 오토마타가 시리즈 역사상 가장 높은..

핸드폰 게임 추천 - 윙(WING) 전장의 날개 즐겨볼까? [내부링크]

어떤 모바일 게임을 할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핸드폰 게임 하나 추천해봅니다. 윙 WING 전장의 날개!! 라는 게임이에요 안드로이드, iOS 기종에서 플레이가 가능!! 비행시스템 패치 업데이트 스토어에서 이것..

아기자기한 힐링 모바일 게임 - 타운스테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자기한 모바일 게임을 리뷰해드리려고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오늘의 게임은 바로, 타운스테일 입니다. 타운스테일은 Android, iOS를 지원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바로가기..

8.5 롤 패치노트 업데이트 - 신 챔피언 카이사 등장, 저항군 일라오이 스킨 [내부링크]

지난 3월 7일에 시행된 롤 8.5 패치 오늘은 PBE 서버가 아닌 본섭 패치노트에 대해서 간략하고 보기쉽게 알려드리려합니다. 8.5 롤 패치노트 업데이트 하이라이트 이번 롤 패치에서 메인은 역시 신규 챔피언인 카..

8.6 롤 PBE 패치노트 - 초월급 미스포츈 신 스킨 출시예정 [내부링크]

롤 8.5 패치가 진행되고 새로운 8.6 PBE 패치 주간이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는 과연 어떻게 패치가 될지 매우 궁금합니다. 첫번 째 롤 8.6 PBE 패치노트는 미스포츈이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신스킨이 등장..

롤 8.5 PBE 패치노트 - 카이사 밸런스 패치 수정 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1 롤 PBE 패치노트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거의 마무리 작업이 되어가 는 롤 8.5 PBE의 주간에서 오늘은 카이사의 밸런스 패치와 기타 챔피언 변경점에 알아보죠. 8.5 PBE CYCLE More Tenta..

롤 8.5 PBE 패치노트 - 카이사 로그인 화면 [내부링크]

2/26일자 PBE 서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롤 8.5 PBE 패치노트 주간에서 오늘은 어떤 업데이트와 변경점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오늘의 업데이트 주인공은 바로 신규 챔피언 카이사입니다. 카이사의 로그인과..

프리징 익스텐션 리뷰, 모바일 국산 게임 스토리 탄탄 [내부링크]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 카테고리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오늘은 프리징 익스텐션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리뷰할텐데요, 국내에서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입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아름다운 미소녀 캐릭터와 함..

롤 패치노트 8.5 PBE 서버, 갈리오 너프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노트 8.5 소식이 새롭게 등장했어요. PBE 서버에서 2/23 일자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어떤 변경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썸네일에 어떤 챔피언의 날개가 보이는데 오늘의 주인공은 아마 갈리..

롤 8.5 PBE 서버 패치노트, 음성 채팅 그리고 감정 표현 [내부링크]

벌써 8.5 PBE 서버 패치가 진행되네요 요즘 신규 챔피언인 카이사에 대해 참 말이 많은데요, 오늘은 어떤 패치가 진행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진행하는 이번 패치는 롤 8.5 버전 PBE 서버..

롤 8.4 본섭 패치노트 하이라이트, 칼리스타 & 조이 너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월 22일날 진행된 롤 8.4 패치의 하이라이트 부분만 발췌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8.4 패치노트 하이라이트 먼저, 간단히 볼 수 있는 요약본을 살펴보죠 8.4 패치노트 요약..

롤 시즌8 미드 라이즈 - 장인 룬 &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초창기 챔피언인 최초의 17 챔피언 중 두 번째로 나온 라이즈 입니다. 오늘 롤 챔피언 공략은 미드 라이즈입니다. "대재앙에 한 발 앞서가는 거다!" 소환사 스펠 미드 라이즈는 기본적으로..

롤 시즌8 정글 누누 룬 & 템트리 잘하는 법 공략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초창기 챔피언 중 최초의 17 챔피언인 누누 오늘은 롤 시즌8 정글 누누에 대해서 룬 공략과 잘하는 법에 알아볼까합니다. " 간다! " 소환사 주문 정글 누누라면 강타와 점멸을 고정으로 들어..

롤 8.4 PBE 서버 패치노트, 트리스타나가 너프를? [내부링크]

2월 16일자 PBE 서버 패치 소식을 전하려 오늘도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설 연휴는 잘 지내셨는지요?? 리그 오브 레전드 PBE 8.4 패치 소식입니다. 오늘의 메인 타겟은 트리스타나가 되었네요. 어떻게 하향시켰는..

배틀그라운드의 블루홀, 전직원 특별 성과금 수여하다 [내부링크]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와 더불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인 배틀그라운드의 회사인 블루홀에서 설연휴를 맞이해서 전직원들에게 특별 성과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어떤 소식인지 확인해 볼까요? 전세계..

오버워치 리그 게구리, 김세연 선수 합류 [내부링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FPS 게임인 오버워치의 지역연고제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에서 최초의 여성 프로게이머가 탄생했다고 해요. 자세한 소식과 정보를 한 번 알아볼까요? 블리자드는 최근 오버워치..

롤 8.4 PBE 서버 패치노트, 레넥톤 상향 소식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롤 소식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2/14 PBE 업데이트입니다. 8.4 PBE 주간에서 어떤게 변경되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오늘의 PBE 패치노트 소식 중 핵심은 바로 레넥톤의 상향과 초시..

로드 모바일 전략 게임 추천, 공략과 꿀팁 전수 [내부링크]

오늘의 추천하는 모바일 게임은 바로 로드 모바일 이라는 게임 입니다. 타 왕국과 연맹전을 목표로 점령하는 독창적이고 재밌는 게임 입니다. IGG.com이라는 싱가포르 회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인 로드 모바일..

롤 8.4 PBE 서버 패치노트, 스웨인 상향과 초시계 너프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 8.4 PBE 패치 내역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월 13일자 어떤 패치가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이번 롤 PBE 서버의 메인 핵심은 스웨인 밸런스 조절과 초시계의 너프 입니다. 리메이크 되서도 뭔가..

롤 서버 점검, 2월 14일 서버 안정화 작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설날이 코앞인 날입니다. 먼저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라이엇에서 2월 14일 수요일인 오늘 게임 서버의 안정화를 위한 점검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8.4 패치를 벌써 하는 줄 알았지만 아닌가봅니다...

롤 8.4 PBE 서버 패치노트, 레벨링 보상 추가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 PBE서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롤 8.4 패치의 2/12일 날짜가 새로 업데이트 되었는데 살펴볼까요?? 레벨링 보상 4개의새로운 레벨링 보상이 PBE서버에 패치되었습니다. 각 보상은 아래와 같..

롤 8.4 PBE 서버 패치노트, 보이스 채팅 도입 [내부링크]

지난 2/9 PBE 패치노트에서 누락된 내용인데 보이스 기능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보실까요? 기타 PBE 서버에 음성 채팅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다만 현재 작동되지는 않으며 사용자 옵션도 없는 걸로..

롤 8.4 PBE 패치노트, 2/9 1티어 갱플랭크가 너프? [내부링크]

오늘도 롤 PBE 8.4 2/9 패치노트에 대해 간단하고 짧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8.4 리그 오브 레전드 PBE서버의 오늘의 메인 타겟은 탑라인 독보적 1티어 갱플랭크라고 하네요. 어떻게 수정되었는지 하나하나 살펴..

닌텐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한글 리뷰 [내부링크]

대부분 연령층에 알려져 있는 게임인 플레이는 해봤어도 모르는 사람은 없는 젤다의 전설 시리즈인 야생의 숨결을 오늘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 게이머들을 사로잡은 바로 그게임 젤다의 전설..

롤 PBE서버 패치노트, 조이가 또 너프? [내부링크]

요즈음 PBE서버 밸런스 패치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8.4 PBE 주간에서 어떤 챔피언과 아이템이 밸런스 조절이 되었는지 알아볼까요? 챔피언 다리우스의 마비의 일격 W 스킬이 초반 쿨타임 상향 되었네요. 포..

롤 PBE 패치 및 업데이트, 드래곤 마스터 스웨인과 암흑의 별 자르반 [내부링크]

롤 PBE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월 7일 부터 시작하는 8.4 PBE 주간에서는, Dragon Master 스웨인과 암흑의 별 자르반 4세, 신짜오 스플래시 업데이트, 많은 임시 밸런스 변경점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신규 스킨..

별이되어라 공략, 모바일 그래픽 좋은 RPG 게임 [내부링크]

별이되어라는 벌써 4주년 째 접어드는 모바일 RPG 게임이예요. 할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거나, 전에 했던 추억을 잊지 못해서 복귀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공략글을 써볼까 합니다. 먼저, 이 게임을..

롤 시즌8 8.3 패치노트 살펴보기, 스웨인 리메이크 소식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가 벌써 8.3 버전 패치를 맞이했네요. 그래서 오늘은 수요일에 진행된 롤 8.3 패치노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라이엇이 이번 패치에 대해 남긴 글을 살펴볼까..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사상 최대치, 외환 뜻이란?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어요. 이것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외환 보유액 관련 핵심 포인트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외환보유액이란? 외환보유액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무슨..

롤 점검 및 업데이트 안내, 리메이크 스웨인 나오나?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 줄여서 롤이 2월 7일인 수요일에 점검과 업데이트를 한다고 합니다. 아마 스웨인 패치와 스킨 업데이트를 할 것 같아요. 소환사 여러분. 게임 서버의 안정화,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이 진행..

롤 시즌8 챔피언 승률, 2월 1주차 꿀챔과 OP챔 [내부링크]

요즘 한창 롤챔스 시즌이 진행 중이라 챔피언에 대해서 연구 또는 OP챔피언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시즌8 랭크 게임 시작 된지 벌써 근 1달이 다되어가는데 2월 1주차 통계를 한 번 알아보도..

소울 오브 히어로즈, 모바일 수집형 RPG 갓겜 사전예약 이벤트 [내부링크]

한국인들만 참여하는 게임이 아닌 세계 각각 외국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곧 출시 한다고 해요. 저도 친구한테 일러스트랑 게임성이 좋은 게임 하나 추천 받았습니다. 게임 제목은 소울 오브 히어..

매드포갈릭의 핫한 신메뉴 루츠 마켓 스테이크 [내부링크]

마늘과 와인으로 콘셉트를 특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매드포갈릭이 겨울 신메뉴로 선보인 뿌리 채소를 중점적으로 활용한 '루츠 마켓 스테이크 (Roots Market Steak)'로 핫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

클로저스 소마 이벤트 진행중, 넥슨캐시 꽁짜 지급 [내부링크]

오늘은 넥슨의 클로저스라는 게임에서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 생각입니다. 넥슨은 금일(2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한 클로저스의 유저 이벤트 '끝나지 않는 뉴메타 : 2018 New Begining'을..

롤 PBE 패치 노트, 봉인 풀린 주문서 쿨감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PBE 서버가 잠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예전에 이루어진 업데이트의 변경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수치 변동만 있고 다른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챔피언 마스터 이 우주류 검..

모바일 시그널, 무과금도 자유롭게 MMORPG 게임 [내부링크]

해전 1942, 태양 등 선이 굵은 남성 위주의 게임들을 주로 선보였던 신스타임즈가 이번에는 달달한 느낌의 모바일 MMORPG 게임인 시그널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는 모양입니다. 2월중에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점..

드래곤볼 파이터즈 Z, 드래곤볼 시리즈의 갓겜 [내부링크]

드래곤볼 게임시리즈의 최신시리즈인 '드래곤볼 파이터즈'가 금일(1일)에 정식 발매가 되었습니다. PS4와 PC 플랫폼으로 출시된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전세계 2억 3천만 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드래곤볼의..

갓겜의 중요한 요소는 그래픽이 아닌 스토리텔링이다 [내부링크]

많은 게임들의 출시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옛날보다 스토리텔링에 공을 많이 들인 게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스토리 작가들까지 대거 채용하면서 까지 게임의 스토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게임들도..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Q100, 빅데이터 반영 [내부링크]

과거에 자동차를 구매하면 네비게이션 정도는 꼭 함께 구매했었죠? 물론 대한민국 땅을 여기저기 휘젓고 다니던 운전 고수분들이야 뇌비게이션 성능이 내비게이션을 압도하지만, 보조적인 역할로 보면 정말 훌륭..

IC카드 단말기 가맹점에 의무화?! [내부링크]

오늘은 IC카드 단말기를 가맹점에 의무화?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지난 2015년 7월 21일에 시행된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저에 따서 오는 2018년 7월 21일까지 모든 카드 가맹점들은 IC 신용카드 단말..

하스스톤, 등급전 방식 개선하다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개발과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줄여서 블리자드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

삼성 녹스, 삼성전자의 보안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삼성 녹스(Samsung Knox)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보안 소프트웨어입니다. 보안 시큐리티를 강조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현재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이상 및 타이젠 2.4 이상의 운영체제에 탑재되어 있는 어플리케..

블루투스의 뜻과 어원이 뭘까?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기능인 블루투스, 그러나 왜 블루투스라는 이름이 된건지 그리고 유래와 어원은 어디서 나왔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오늘은 블루투스의 뜻과 어원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

한국 인프라와 IT 서비스의 발전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IT 기술 분야의 인프라와 IT 서비스의 현황에 대해서 기록들을 정보식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은 대한민국의 IT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분야의 강점과 약점을 살펴보았는데, 오늘은 좀 더..

IT 강국 한국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자 [내부링크]

대다수의 국민들이 생각하기에는 한국은 IT 강국이라고 많이들 생각하신다. 그러나 어떤 분야에 강하고 약한지 또는 왜 강국이라고 생각하는지는 정확하게는 알지 못 한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의 IT 지식 기..

휴대성 좋은 휴대용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영하권으로 진입하면서 집과 사무실 그리고 차량의 내부는 매우 건조하고 답답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대하기 좋고, USB 형식으로 출시한 겨울철 꿀 아이템인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2가지를 추천해드리려..

슈퍼 블루문 관측 가능, 블루문 뜻과 개기월식이란? [내부링크]

2018년 1월 말에 슈퍼 블루문 개기월식을 관측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슈퍼 블루문은 무려 35년 만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이달 31일 달 전체가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

가상화폐 손실 줄이고, 이득 보며 출금하는 법 [내부링크]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와 같은 투자 상품들이 성행함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와 걱정이 태반인 걸로 알고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상화폐가 주식과 같이 투기로 전략한 화폐지만, 그럼에도 실시간 검..

슈팅 게임 중 숨은 갓겜, 보일링 볼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오늘은 PC게임 리뷰를 할까 합니다. 요즘 트렌드의 기술과 플랫폼의 발전 때문에, 더 화려하고 다양한 슈팅 게임이 나오고 있지만, 대다수의 많은 분들은 여전히 클래식한 스타일의 슈팅..

라그나로크 M 포링의 역습 방치형으로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오늘은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 대해 서술하려고 합니다. 이 모바일 게임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방치형 캐주얼 RPG입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방치형RPG라고 하..

오버워치 리그, 시청자 및 이벤트 소식 [내부링크]

오버워치 리그가 지난 주에 개막하면서, 글로벌 E스포츠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리그는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첫 주 리그를 끝마친 가..

블록체인 종류와 전망에 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쿠 입니다. 오늘은 가상화폐와 더불어 4차산업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블록체인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 혹은 블럭체인은 거래를 하는 모든 당사자가 거래 장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