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mate의 등록된 링크

 jackmat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4건입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 연금, 포상금 등 혜택 (feat. 올림픽 연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모든 국민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아시안게임의 금메달 연금이 얼마인지, 어떻게 책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고 정리해보려 합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이와 같습니다. 1번 아시안게임 금메달 연금, 포상금 (+올림픽 금메달 연금 및 혜택) 아시안게임은 공인된 국제 대회이자 아시아에서 열리는 가장 큰대회중에 하나인만큼 만약 금메달이든 다른 메달이든 어떤 메달을 딸 경우에도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아시안게임의 메달리스트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는것처럼 금메달이더라도, 아시안게임에서는 연금이 따로 없습니다. 보이시나요? 일단 포상금으로는 금메달이 120만원, 은메달이 70만원, 동메달이 40만원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여기에는 적혀있지는 않지만 메달을 따지 못하고..

하꼬란? 하꼬 뜻과 유래, 그리고 하꼬방의 의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하꼬’라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꼬’는 인터넷 방송에서 자주 들을 수 있는 용어인데요, 과연 어떤 뜻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오늘 작성할 이 글에서는 '하꼬’의 뜻과 유래, 그리고 하꼬방이라는 표현의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꼬란 일본어로 '상자’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일본에서는 상자 외에도 공연장이나 기생을 호칭하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한국에서는 규모가 작거나 허름하다는 의미로 비난이나 폄하하는 용어로 쓰입니다. 특히 인터넷 방송에서 시청자 수가 적은 작은 방송 채널이나, 방송국 혹은 유튜버/인터넷방송인 들을 하꼬 혹은 하꼬방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인터넷방송에서 사용하는 하꼬의 의미는 이러한 비하 ..

카르텔 뜻과 유래 총정리 : 진짜 심각한 문제점 [내부링크]

카르텔을 우리가 지칭할때는 보통 비슷한 종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생산량이나 가격 등을 조정하여 경쟁을 최소화하고 기업의 이윤을 확보하려는 담합행위나 연합체를 이야기합니다. 이 카르텔이라는 용어자체는 원래 적대적인 나라나 정당들이 체결한 조약이나 연합을 뜻하는 네덜란드어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네덜란드어 에서 어떻게 유래되었느냐 하면, 19세기에서 20세기 초까지 주로 유럽에서 형성된 것이 초기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 당시에는 산업혁명의 영향떄무넹 생산량 초과와 과잉 경쟁이 심화되었어서, 기업들은 가격 경쟁을 피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 서로 담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특히 철강, 화학, 석유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카르텔이 형성되었으며, 현대사회로 넘어오면서 정치, 경제, 법..

후시딘 vs. 마데카솔 차이 효능 사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피부 상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겉보기에는 좀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효능과 차이점은 좀 많이 다를수 있습니다. 오늘은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주요 성분과 작용 메커니즘, 그리고 각각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두 연고의 사용법과 장단점을 비교하여 어떤 경우에 어떤 연고를 선택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후시딘과 마데카솔: 주요 성분과 어떨 때 사용해야할까요 후시딘은 '퓨시드나트륨'이라는 항생제 성분을 주요 성분으로 갖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억제하여 세균의 증식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후시딘은 주로 세균 감염을 억제하는 데에 효과적이며, 코리네박테륨, 클로스트리듐, 포도상구균, 연쇄구균에 특히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로 인해 상처의 ..

7월 제철음식, 여름 제철과일 총정리 [내부링크]

여름이 찾아오면 여름 과일로 가득찬 계절을 맞이합니다. 그 중에서도 7월은 다양하고 맛있는 계절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박, 매실, 멜론, 오이 등 각각의 식재료는 독특한 장점을 지니며 상쾌한 맛을 선사하여 더위를 이기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물론 맛만 좋아도 좋지만,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좋지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 제철과일들의 성분과 효능 등에 대해 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7월 여름 제철과일 : 수박 여름에 가장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는 수박입니다. 선명한 빨간색과 상큼한 맛이 우리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수박은 다양한 건강 상의 이점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공급입니다. 90%가 넘는 물로 이루어진 수박은 탈수를 방지하고 여름에 신체의 수분을 보충하..

수박 효능 7월 제철과일 수박 성분(시트룰린, 리코펜 등) [내부링크]

여름! 하면 딱 떠오르는 과일은? 혹은 7월 제철과일 하면 떠오르는 과일은 저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수박이네요. 특히 계곡물에 담궈두고 시원하게 먹는 수박이 생각나기도 하고, 수박은 과즙도 풍부하고 여름에 시원하게 과육을 먹을 수 있어서 여름만 되면 무조건 생각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잘익은 수박의 붉은 빛깔은 그 달콤한 맛 겨울에도 가끔씩 생각나기도 하고, 수박주스나 수박화채로 먹기도 하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그냥 7월의 제철 음식인 수박은 무더위 속 시원한 오아시스를 생각나게 하는 여름의 대표적인 제철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수박이 맛있기도 하지만, 수분이 많다는 것 외에 다른 효능들 다른 몸에 좋은 효과들이 있다는 것 알고계셨나요? 오늘은 수박의 효능, 주요 성분, 부작용 등에 대해서 ..

자두 효능 부작용 요리 등 여름 제철과일 자두 총정리 [내부링크]

여름이면 저는 가끔 달콤한 자두를 떠올리곤 합니다. 이 상큼달달한 과일은 맛뿐만 아니라 풍부한 영양소와 다양한 효능으로 유명합니다. 여름 제철음식인 자두는 생각만해도 시큼할때도 있지만, 상큼하고 달달한 맛을 생각나게 하는 과일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두의 효능, 부작용, 다양한 요리 방법, 최신 연구 사례, 그리고 주요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두의 효능] 자두는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두는 다양한 연구에서 그 효능이 검증되고 있으며, 다음은 연구사례를 기반으로 한 자두의 주요 효능들입니다: 1. 항산화 효과 자두에는 다량의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폴리페놀은 신체 내의 산소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데 도움..

7월 제철 과일 참외 효능, 성분,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슬슬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 체감으로 느껴지고 실제로도 상당히 더워지고 있네요. 이렇게 우리나라는 항상 습하고 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여름철에는 항상 수박이나 참외같은 시원하고 수분기가 많은 과일들이 땡기더라구요. 여름에 특히 참외는 상쾌하고 신선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이 과일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7월 제철음식인 참외에 대해 알아보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주요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참외 효능 1. 항산화 작용 참외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과 산소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2023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Feat. 자격, 금액, 대상 등 [내부링크]

2023년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정책으로, 청년들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적금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저축 목적으로 교육비, 주거비, 결혼자금, 창업운영자금 등을 지원하며,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서울시에서도 같은 금액을 매칭해줍니다. 신청 대상 및 신청 기간 0. 신청 자격 요건 신청자는 서울시 거주자이며, 만 18세에서 34세까지의 청년이어야 합니다. 또한, 근로 이력이 2022년 5월 22일부터 2023년 5월 21일까지 3개월 이상 있어야 합니다. 본인의 소득은 세전 월평균 255만원 이하이어야 하고, 부양의무자로서 소득 연 1억원 미만이고 재산 9억원 미만인 경우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1. 지원 대상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

청년도약계좌 조건, 신청기간 요약까지 100% 알아보기 [내부링크]

드디어 말도많고 탈도 많았던 상당히 많은 조정과 이야기들이 오갔던 청년도약계좌가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2023년 06월 15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했으며, 청년들이 5000만원까지 모으는데 지원해주는 청년들만을 대상으로 한 목돈 모으는데 상당히 좋은 계좌입니다. 금리는 6%구요 만약 70만원씩 납입 시 아래와 같습니다. 매월 70만원씩(최대) 5년간 납입 시, 본인 납입금액 +4,200만원 납입액 이자적용 +640만원 정부기여금 지원 +160만원 이자소득세는 비과세 적용 -0원 총 5,000만원까지도 가능하게 됩니다! 최종 지급액이 4000만원이 될수도 있다 등 많은 얘기들도 나왔었지만, 5,000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먼저 간단히 설명부터 해드리면, 청년도약계좌는 현 정부의 ..

스테비아 토마토의 효능 및 부작용, 단맛과 당뇨, 먹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스테비아 토마토는 말그대로 스테비아와 같은 맛으로 상당히 달달한 맛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뿐만아니라, 맛과 영양 면에서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스테비아 토마토의 특징과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보고, 스테비아토마토를 먹어서 우리가 어떤 효능들을 누릴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스테비아 토마토 단맛은 어떻게 나는 걸까요? 스테비아 토마토의 독특한 단맛은 스테비오사이드라는 천연 감미료에 의해 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 감미료는 스테비아 리바우디아나(Stevia rebaudiana) 식물에서 추출됩니다. 스테비오사이드는 식품에 첨가되는 인공 감미료와는 달리 자연의 선물로, 건강에 미치는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루게릭병 초기증상 및 원인 총정리 (ALS: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 [내부링크]

루게릭병(ALS 혹은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이라고도 불림)은 끈질기고 수수께끼 같은 신경계 질환으로, 초기 증상이 복잡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오늘 블로그 글에서는 루게릭병의 발병을 나타낼 수 있는 잘 알려지지 않은 미묘한 증상들, 원인들을 알려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루게릭병이 발병하기 전에 나타나는 미세하고 다양한 징후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루게릭병(ALS) 초기증상 루게릭병의 초기 단계에서는 신체 능력이 점진적으로 그리고 대수롭지 않게 저하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 징후는 흔히 간과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루게릭병의 더 뚜렷한 증상의 전조로 작용합니다. 루게릭병의 초기 징후 중 하나는 근육에 침투하여 근육의 기능과 손재주나 손을 움직..

구획증후군 증상 및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인체는 상지와 하지에 위치한 근육들이 다수의 집단을 형성하여 구획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 갑자기 어떤 특정한 이유로 인해서, 부종이 심화되면 해당 구획 내에서 압력이 증가하게 되어 동맥이 압박을 받게 됩니다. 이로써 말단 부위의 혈액 공급이 차단되며, 결국 대략 5~8시간 정도 내로 구획 내의 근육과 주변 연조직이 괴사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구획증후군, 혹은 구획화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구획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구획증후군 원인 구획 증후군이라고도 하는 구획화 증후군은 근육, 신경, 혈관 및 기타 구조물이 있는 구획으로 알려진 폐쇄된 해부학적 공간 내의 압력이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압력 증가는 구획 내 조직으로의 혈류를 방..

당화혈색소 낮추기 방법, 정상수치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블로그 글로는 당화혈색소를 낮추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당뇨병을 관리하고 정상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현실적인 팁, 그리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방법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당화혈색소는 당뇨병 관리에서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는데, 정상 수치로 유지하는 것은 건강한 혈당 조절과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건강한 도전을 통해 당화혈색소 수치를 낮추고 정상 수치로 돌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화혈색소란 무엇인가요? 당화혈색소(HbA1c)는 혈액 내의 당분 붙임에 의해 형성되는 헤모글로빈의 일종입니다. 이는 과거 2~3개월간의 평균 혈당 수준을 나타내며 당뇨병의 혈당 조절 상태를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당화혈색소 수치가 정상..

태풍 마와르, 슈퍼 태풍 급 한국에는 어떤 영향이? [내부링크]

슈퍼 태풍으로 분류된 태풍 마와르가 태평양을 가로지르며 경로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전 9시 현재 태풍 마와르가 괌 북서쪽 약 63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2의 속도로 북서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합니니다. 마와르는 슈퍼 태풍급으로 세력이 강해졌지만, 우리나라에 미칠 영향은 크지 않을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태풍마와르가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어떤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1. 태풍 마와르 괌에서 심각한 타격.. 마와르는 우리나라에 도착하기전 먼저 미국령인 괌에 큰 타격을 입혔다고 합니다. 이번 태풍 마와르는 괌 북서쪽 약 650 부근에 위치한 섭씨 30도 이상의 해상을 지나면서 '매우 강'에서 '슈퍼태풍'으로 세력이 강화되었습..

대저 짭짤이 토마토 효능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대저토마토 혹은 짭짤이 토마토라고 불리는 토마토는 우리가 아는 그냥 토마토의 효능보다 더 다양하고 다방면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부산대저동에서 나서 대저토마토 혹은 대저짭짤이 토마토 라고 불린다하는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시장에서 사놓고, 잘씻어서 토마토 하나씩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건강 및 효능 효과 들을 보시면 단순히 식재료 이상으로 좋은 부분들이 많습니다. 토마토는 예전부터 남자에게도 엄청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졌었어서, 정력제로도 불렸다고하는데, 단순히 그런 분야뿐만아니라, 우리의 건강과 미용, 그리고 심지어 심리적인 측면에서도 전반적으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짭짤이 토마토의 효능을 한층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작용: 대저 짭짤이 토마토..

참외 효능과 칼로리 참외 잘 고르는 법 [내부링크]

요즘 참외가 슬슬 나올때, 그리고 맛있어질 때가 왔습니다. 참외는 여름철에 보통 제철이되어서 가장 많이 열리는 과일로, 그 참외만의 특유의 맛과 상큼한 향기로 저도 참개인적으로좋아하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수박하고 참외는 여름에 빼먹을 수 없는 과일이기도 하고, 참외가 달때 먹으면 또 엄청 맛있어서, 메론같기도 할때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참외는 맛있을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참외의 효능에 대해 제대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외 효능 1) 소화 및 변비 완화 소화가 안된다구요? 변비가 있다구요? 배가아프다구요? 참외는 어떠세요? 참외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변비를 완화시킵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촉진하고 소화 과..

시그니처 뜻 : 우리가 몰랐던 5가지 시그니처뜻 [내부링크]

"시그니처" 라는 단어는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고, 다양하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먼저, 일반적으로는 개인, 기업, 제품 등이 특유한 특징이나 식별 요소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시그니처"의 의미와 사용 예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니처 커피", "시그니처 메뉴" 무슨 뜻일까요? 1.시그니처(차별화 요소) 첫째로, "시그니처"는 개인이나 기업의 독특한 특징이나 정체성을 나타내는 요소를 의미합니다. 개인의 경우, 시그니처는 그들의 독특한 스타일, 성품, 행동 패턴 등을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시다시피, 위에서 말씀드린 '시그니처 커피' 혹은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 입니다. 라고 할때는 대부분 이러한 식으로, 그 가게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통해 만들어진 메뉴/커..

셀럽 뜻 인플루언서 뜻 정확한 뜻과 의미는? [내부링크]

오늘은 "셀럽"과 "인플루언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두 용어는 현대 사회에서 많이 언급되는 특별한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우리는 이제부터 셀럽과 인플루언서의 정확한 의미와 그들이 사회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셀럽 뜻, 인플루언서 정확한 뜻, 의미 우선, "셀럽"은 "Celebrity"의 줄임말로, 유명인(유튜버든 방송인이든) 또는 연예인 등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셀럽은 대중매체에서 주목받는 인물로서, 연기, 음악, 스포츠, 모델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셀럽은 자신의 탁월한 재능과 노력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인정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존재입니다. 셀럽들은 일상적으로 대중의 관심과 관심을 받으며, 그들의 모든..

쑥효능 정리 제대로 알고 건강하게 드세요 [내부링크]

쑥은 예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전통적인 한약재에도 넣고, 향이 좋아서 다양하게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온 식물로, 다양한 효능과 장점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쑥의 효능과 어떻게 먹는지, 그리고 어떤 것들을 주의햇 드셔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쑥의 효능 1.1 항염작용 쑥은 해열 작용과 항염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이 나거나 염증이 있는 상황에서 상당히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쑥에는 강력한 항염 작용이 있는 화합물인 트리테르펜을 비롯하여 다양한 항염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염증을 억제하고 염증 관련 질환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2 해열작용 쑥은 해열 작용이 있는 피리독신과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늘쫑 효능 및 숨겨진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체적인 몸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는 마늘쫑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마늘쫑으로 마늘쫑 장아찌 혹은 마늘쫑 볶음 등으로 다양한 반찬들을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늘쫑에는 수많은 영양소와 다양한 효능들이 있어 생각보다 더 몸에 좋은 부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물론 드실때 주의해야 할 부작용도 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더 잘 알면 더 잘 먹고 잘 즐긴다는 생각으로 마늘쫑 효능에 대해서 적겠습니다. 마늘쫑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고 드시면 더 맛있고 건강하게 드실 수 있으니, 정리해보도록하려합니다. 1. 마늘쫑 효능 5가지 1.1 면역 강화 마늘쫑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양조간장 진간장 차이 쉽고 자세하게 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진간장과 양조간장의 차이점 혹시 알고계신가요? 진간장과 양조간장은 꽤나 생각보다 다른 종류의 간장입니다. 오늘은 헷갈리기 쉬운 양조간장 진간장의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 들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요리를 할때 마늘만큼이나 없어서는 안될 간장. 그중에서도 특히 진간장과 양조간장은 엄청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국간장도 찌개/국 만들때 쓰기도 하지만요) 첫째, 만드는 과정이 다릅니다. 진간장은 장기간 발효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며, 고추장과 미생물 발효 과정이 함께 진행됩니다. 그리고 특히 이러한 과정에서 간장은 풍부한 향미와 특유의 진한 맛이 생기게 됩니다. 진간장은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깊은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우리나라의 전통 간장은 진간장이라고 합니다. 진간장은 일..

패혈증 증상과 원인 예방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패혈증은 심각하고 위험한 감염성 질환입니다. 이 글에서는 패혈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깊이 알아보겠습니다. 패혈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심각한 감염으로 인해 합병증이 생긴 경우에 나타납니다. 오늘은 패혈증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예방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중 가장 궁금하신 것을 먼저 확인하시기에 편하도록 큰 목차로 정리해두었습니다. [패혈증 원인] 패혈증의 주된 원인은 일반적으로 부상, 상처, 감염된 조작 부위 등으로 인해 세균이 체내로 침입하여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미생물 감염이 전신적인 반응을 일으켜 주요 장기에 심각한 장애를 유발하는 치명적인 질환입니다. 패혈증은 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진균 등의 병원체에 의해 일어나며, 감염 부위의 미생물이 혈류를 통해 체내로 퍼지..

고들빼기 김치 10가지 효능과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고들빼기는 산과 들이나 밭 근처에서 자라는 식물로 줄기는 곧고 가지를 많이 치며 적자색을 띠고 높이는 80cm 정도 자랍니다. 조금 생소하신 이름일 수도 있지만, 고들빼기는 보통, 뿌리에서 잎이 나고 꽃이 필 때까지 남아있고 타원형으로 자란다고 합니다. 또한, 고들빼기는 국화과 식물로서 우리나라에 자생하며 씀바귀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들빼기는 성질이 차서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염증 즉 장염, 이질, 두통, 치통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특히 위장성 질환으로 음식을 소화하지 못할 때 특효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9월~10월쯤에 고들빼기를 김치로 만들어서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1. 해열 및 소염 작용: 고들빼기에는 놀라운 해열과 소염 작용이 있습니다. 이는 고들..

엠폭스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자꾸 뉴스에서 언급되는 질병중에 하나인 엠폭스가 상당히 두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 엠폭스는 많은 분들이 이미 들어보셨던 질병인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성 질환이라고 합니다. 증상은 두창과 상당히 비슷하지만, 증상은 조금 더 경미한 것으로 알려진 질환입니다. 그러면 오늘은 이 엠폭스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엠폭스란? 엠폭스 증상 엠폭스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급성 발진성 감염병입니다. 발열, 오한, 림프절 부종, 피로, 근육통, 요통, 두통 등의 비특이적인 증상이 나타나며, 이후 보통 감염 후 1~4일정도 후에 발진이 나타납니다. 발진의 부위는 얼굴, 입, 손, 발, 가습, 항문 생식기 근처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엠폭스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2주부..

포스코DX +96%후기: 포스코홀딩스, 포스코엠텍, , 포스코이앤씨 주가 전망 정리 업데이트 [내부링크]

2023년 4월 3일 포스코DX 아래 글에서 쓴 뒤 지금 96.36% 까지 올랐습니다. 포스코홀딩스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아래 글은 4월 3일 글 포스코홀딩스 리튬 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홀딩스(POSCO홀딩스_005490)는 포항제철,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종합금속기업인 포스코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일반적으로 jackmate.tistory.com 1. 차트분석 이 눌림목때 딱 위에서처럼 4월3일, 5일 지점에서 말씀드렸었습니다. 저는 추천드리는 글은 아니지만, 적절한 시점과 매매 계획/반응 전략을 공유드렸었습니다. 관련글로 다른 글로는 아래 글도 있었습니다.(4월 5일 글) 포스코홀딩스, 현대로템, LG디스플레..

금양 2차전지, 리튬 관련주 8000억원 투자 [내부링크]

본 글에는 공식적인 일정 및 전망과, 개인적인 주가에 대한 의견이 포함 되어있으므로, 절대 주식 매수 권유가 아니기에 신중한 투자를 권하는 바입니다. 원래 금양은 신발 밑창등에 사용되는 합성수지 또는 고무 등과 같은 고분자재료에 사용되는 발포제 관련 기업이었지만, 8000억원을 들여서 2026년까지 부산 배터리 생산공장 건립을 목표로 한다는 소식에, 2차전지 리튬 관련주로 편입되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2차전지 사업으로는 현재 수산화 리튬 가공사업, 차세대 배터리인 NCMA계 2차전지 NCMA계 2차전지 핵심 첨가제사업, 특수 양극재 사업에 뛰어들 예정이며 이러한 2차전지 관련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서 부산배터리 생산공장 건립을 목표로 2차전지, 리튬 관련 시장에 뛰어 들었습니다. 1. 금양 ..

지앤원에너지 전망 및 리튬 관련주 대장주, 2차전지 관련주 [내부링크]

오늘은 리튬 관련주 대장주,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2차전지 관련주라고도 언급되는 지앤원에너지에 대해서, 최근소식들과 왜 상승을 거듭했었는지, 앞으로는 어떤 전망이 있고 어떤 이유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지앤원에너지 주가 상황, 전망 및 차트 먼저, 왼쪽은 일봉, 오른쪽은 60분봉입니다. 보시면 일봉쪽에서는 오랜 저항대를 조금씩 소화하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왼쪽 일봉에서 매수 시점이 있다면, 저 빨간색 표시를 했던 시점이었을 것이며, 손절라인은 그 이전의 저항대가 지지대가 된 라인, 즉 이전 저항대 라인이 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빨간포인트가 매수에 적격인 시점이었죠. 그리고 오른쪽 60분봉을 보겠습니다. 오른쪽 1번 포인트에서 크게 상승을 하는데, 이 상승하는 시점이 왼..

리플리증후군 증상및 허언증과 차이등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리플리증후군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합니다. 최근 배우 수지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안나'에서 수지가 리플리 증후군을 가지고 있어, 실제가 아님에도 그것을 실제로 믿고 행동하며 현실처럼 받아들이는 증상을 보입니다. 예전에는 KBS드라마 루비반지 혹은 MBC 월화드라마 '미스 리플리'에서도 관련된 내용이 나온 적 있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리플리 증후군에 대해서 무엇인지, 증상및 치료법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허언증과는 다른것인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 작성해보려 합니다. 1. 리플리증후군 이란 먼저 리플리증후군이란 무엇일까요? 리플리 증후군은 보통 자기애가 부족하고, 피해의식을 지니며, 열등감과 인정욕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역량에 대한 평가에 실패하여 좌절감을 느끼면서 일어나는 ..

삼성전자 반도체 소식 및 2차전지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 동향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전망이나 관련주, 혹은 대장주와 같은 형태의 정보를 작성하는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성장동향과 전망, 전반적인 시장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1. 반도체 관련주 소식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예상치를 크게 밑도는 수치로 나왔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63조원으로 19% 하락하였으며, 영업이익은 6,000억원으로 95.75% 하락했습니다. 이는 2009년 이후 14년만에 처음으로 1분기에 1조원 이하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입니다. 이러한 부진은 세계 경제의 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이례적으로 참고자료를 내고 메모리 반도체 생산량 감산을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공급이 확보된 제품 중심으로 의미 있는 수준까지 메모리 생산량을 하향 조정 ..

희토류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및 유니온 상한가 종목 이유 정리 [내부링크]

2023년 4월 6일 기준, 국내 주식 시장에서 상한가 및 급등한 종목들과 이유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종목 주가 상승률 상한가 & 급등 이유 유니온 8,710원 +30.00% 미·일·중 갈등 우려와 중국의 희토류 자석 수출 금지 등으로 인해 희귀금속(희토류 등) 테마가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15,210원 +30.00% 미·일·중 갈등 우려와 중국의 희토류 자석 수출 금지 모멘텀이 이어지면서 희토류 영구자석 제조업체인 성림첨단산업의 지분 보유 사실이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HLB이노베이션 3,965원 +30.00% HLB 미국 계열사 베리스모가 차세대 CAR-T 치료제 개발을 위해 美 FDA 패스트트랙 지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HLB 그룹주 일부가 상승하며 상한가를..

케이카, 한미약품, 다이나믹디자인 주식 전망, 차트 정리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나 투자권유는 아니고, 투자의 수익과 책임은 투자자의 몫이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오늘은 최근 핫한 제약주 중에서도 한미약품, 그리고 사업권과 지분으로 핫해진 다이나믹디자인, 그리고 항상 시장에 매물과 수요가 넘친다는 중고차 시장 점유율을 이끄는 기업중 하나인 케이카 이 3가지 기업의 호재와 전망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합니다. 다이나믹디자인(145210) 1) 다이나믹디자인 차트 : 일단 왼쪽 e쪽앞에서 매집봉을 세우고, 주가를 하락시킨 뒤, 일목 구름대를 강하게 돌파하면서 추가상승을 보인 모습입니다. 위에 형광라인을 지지하는지 보거나 그 근처에서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보는 전략이 가장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4월 6일에는 CB발행 추가상장 관련 소식이 위와 같이 나오기도 했네요. 액..

강원에너지 400% 상승 숨은 2차전지(이차전지) 리튬 관련주? [내부링크]

1. 강원에너지 주가가 최근 크게 상승하는 이유는 ? 그 이유는 강원이솔루션, 종속회사의 부각과 이에 따른 리튬 테마, 리튬관련주들이 상승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강원이솔루션은 2차전지 장비 및 소재업체로서, 국내 최초로 자체 생산 무수수산화리튬을 생산하면서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에 따라 주가는 리레이팅(Re-rating) 되어 2월 말 9,630원에서 3월 말 40,000원까지 약 315%의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무려 400%, 4배 가까이 오른 강원에너지. 그 상승의 배경엔 어떤 이유가 있었을까요? 2. 강원에너지 사업분야 3. 강원에너지의 주가 상승은 어디까지 이어질까요? 강원에너지 전망은? 강원에너지는 리튬 관련주로서, 전기차 등 새로운 에너지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수요 증가가..

포스코홀딩스, 현대로템, LG디스플레이, 비올, 엘앤에프 2차전지 및 호재와 주식 전망 [내부링크]

먼저 최근 좀 이슈들이 있고, 호재들이 있는 주식 종목들로 추렸으며, 이 종목들은 현대로템은 방산, 포스코는 2차전지, lg디스플레이는 oled 등 다양한 호재들과 시장전망들이 좋아보이는 종목들이 대다수이다. 물론 오늘도 당연히 종목에 대한 호재 및 시장개선에 대한 언급은 하지만, 주식종목 매수권유가 아니므로, 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의 몫이자, 영광으로 생각하시면 된다. 1.포스코홀딩스, 포스코 그룹주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엠텍,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이전 글에도 언급했던 바로 그 포스코 관련주들이다. 포스코엠텍 관련 글을 작성함과 동시에 상당히 많이 올라갔던 것으로 기억한다. 더불어 포스코 홀딩스도 마찬가지로 흐름이 괜찮았다. 특히 포스코엠텍은 글 작성이후에 바로 다음날, 다다..

포스코홀딩스 리튬 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내부링크]

포스코홀딩스(POSCO홀딩스_005490)는 포항제철,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종합금속기업인 포스코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포스코그룹의 전체적인 전략을 결정하고, 경영계획을 수립하며, 여러 수많은 자회사들 간의 협력과 연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오늘은 포스코 홀딩스 뿐만 아니라, 포스코의 전반적인 흐름과, 사업전략 및 호재, 앞으로의 긍/부정적 전망에는 어떤 이유가 어떤 것들이 작용을 할 수 있을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포스코홀딩스, 포스코엠텍,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네셔널, 포스코ICT 등 포스코 관련 계열사 주식을 보유하신 주주분들이시라면, 한번 꼭 전반적으로 확인해보시고 앞으로의 포지션을 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차트..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및 상승여력 원전 관련주(SMR 소형원전) [내부링크]

두산에너빌리티라는 회사는 원자력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으로, 두산그룹 계열사 중 하나입니다. 전문적인 원자력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와 시스템을 설계, 제조, 설치, 운영하는 등의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전력발전 및 공공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작은 규모의 모듈형 원자로인 SMR 분야에서도 기술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국내외 원자력산업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 전망 및 관련 이슈 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왜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신한울 원전 원자로/터빈발전기 등 수주 두산에너빌리티가 신한울 원전 3·4호기의 터빈발전기, 원자로, 증기 발생기 등을 수주했다고 밝혀졌..

DB하이텍, TKG휴켐스, SKC, 한화솔루션 주가 상승 원인 및 전망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상승했던 종목들에 대해서 다시한번 짚어 볼겸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2023년 4월 1일자 기준으로 작성하고 있으며, 상승한 퍼센트는 2023년 3월 31일 금요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상승한 특징주들을 정리하다보면 어떠한 패턴과 어떤 소재, 어떤 이슈 뉴스들로 상승했는지 파악할 수 있으므로 한번씩 가볍게 쓱 체크해주시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DB하이텍(000990) : 강성부 펀드 케이씨지아이 지분 매입에 따른 경영권 분쟁 가능성 등에 급등 DB하이텍 18.33% 상승 먼저 차트상으로는 보시다시피 매집봉을 1 그리고 밑에 형광펜칠한곳의 왼쪽 부분 2번에 걸쳐서 매집을 진행하고, 전 저항라인을 돌파하면서 본격적인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렇듯, 전형적인 매집..

씨아이에스: 2차전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상승이유와 전망 [내부링크]

최근 씨아이에스의 주가는 상당히 큰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오늘 2023년 03월 31일 기준으로는 시외에서 크게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그런데, 이 씨아이에스가 왜 주가가 상승했는지 알아야 다른 제 2의 씨아이에스 혹은 제2의 큰 상승을 이루는 종목을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저또한 공부할 겸 분석 및 정리해보겠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의 새로운 메카로 떠오른 씨아이에스는 과연 어떤 곳인지, 차트는 어떻고 어떤 호재와 소식들이있었어서 상승했는지 체크해보겠습니다. 먼저 씨아이에스는 회사는 배터리 제조 공정을 위한 코팅기, 롤 프레스, 슬리터 및 기타 장비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코팅기는 리튬, 바인더 및 도전재의 슬러리를 전극에 도포하는 공정이 있기 때문에 전지 전극을 제조하는 데 가장 중요한 공정이라고..

4월 제철음식 봄제철음식 쭈꾸미, 냉이, 달래, 봄동 등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봄이오면서 따뜻해지고 있는 3월, 4월 봄철에 가장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제철음식들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녹음이 다시조금씩 나오고, 벚꽃이 만개하는 지금 같은시기에 물론 먹을 제철음식들은 상당히 많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들과 더불어 다양한 제철음식 들을 한번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4월 제철음식 1.쭈꾸미 쭈꾸미는 4월에 가장 맛있는 해산물 중 하나입니다. 봄철에 해수면이 올라오면서 쭈꾸미는 더욱더 건강하고 신선해집니다. 쭈꾸미는 맵게 양념을 해서 불낙지, 혹은 적절히 간을해서 산낙지 혹은 볶음 등으로 많이 즐겨지지만, 쭈꾸미볶음밥, 쭈꾸미볶음면, 쭈꾸미볶음 등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쭈꾸미를 볶을 때는 불을 센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쭈꾸미를 넣어 볶아줍니다. 쭈꾸미가 물을 ..

기립성 저혈압 총정리: 증상, 원인, 치료 등 [내부링크]

기립성 저혈압(Orthostatic hypotension)은 일어날 때나 서있을 때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혈액이 하중에 의해 하체로 떨어지면서 상체에 이르지 않아 발생합니다. 이 현상은 대개 일시적이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립성 저혈압의 증상, 원인 및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의 증상 기립성 저혈압 증상 1. 어지러움 기립성 저혈압은 일어나거나 서있을 때 뇌로 향하는 혈액 공급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뇌에 산소 공급량이 줄어듭니다. 이는 어지러움이나 현기증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어떤 경우에는, 기립성 저혈압이 극심한 경우 뇌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해 어지럼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지럼증은 일시적..

이엔플러스 2차전지 테마주 및 오른 이유 최근 소식 [내부링크]

3월 28일, 이엔플러스는 120억원 규모의 신주 제3자 배정을 결정하였다는 공시를 발표하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외국인 투자자들은 약 297억원어치인 이엔플러스 주식 365만3256주를 구매했다고 합니다. 최근 2차전지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있는 이엔플러스는 비철계 탄소나노튜브(CNT)를 활용한 도전재 뿐만 아니라, 그래핀 슈퍼커패시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2차전지뿐만아니라 다양한 성장가능성을 보여주는 이엔플러스(074610)에 대해서, 이 주식이 왜 어제는 상한가, 오늘은 9%가까이나 올랐는지 알아보고 정리해보려합니다. 1. 이엔플러스 대표이사 체제 변환 이엔플러스는 기존의 2인 대표이사 체제에서 3인 체제로 ..

샐러리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샐러리는 당근, 양파 및 파와 같은 기본적인 채소와 함께 많은 요리에 향을 돋구기 위해서 사용되며, 독특한 그 샐러리만의 맛, 그리고 영양적인 부분을 보강하는데도 사용이 됩니다. 물론 그 독특한 향때문에 조금 꺼려하시거나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가끔있는 것으로 알고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싫어하는 향이 아니라서, 있으면 곧잘 먹기도 합니다. 어쨌든 오늘은 건강에도 좋다는 샐러리의 효능 7가지와 함께 샐러리의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샐러리 효능 7가지 총정리 샐러리 효능 1. 면역력 증진 샐러리는 비타민 C, 비타민 A, 칼슘 및 칼륨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C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어 감염 예방에 중요한..

포스코엠텍 2차전지, 리튬 테마와 앞으로의 포스코 엠텍 전망 [내부링크]

최근 포스코 엠텍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찍었으니, 말다한 셈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언제까지나 상한가는 재료가 있어 터진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포스코 엠텍 주식은 3월 27일 낮 12시 59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9.99%(4,210원) 상승한 18,2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거래량은 24,418,131주입니다. 포스코엠텍 상승원인 1. 포스코 엠텍 리튬, 2차전지, 배터리 관련 테마 포스코엠텍은 리튬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LG 에너지솔루션이 애리조나주에 원통형 배터리 공장에 4조2000억원, 에너지저장장치(ESS)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공장에 3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뉴스가 포스코 엠텍의 주가 상승에 영향을 끼..

콘드로이친 효능 : 특히 관절과 이것에 최고 [내부링크]

콘드로이친은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중 하나로, 관절염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콘드로이친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경우가 있다고 해서 오늘 주제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콘드로이친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그 효능, 안전성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은 연골 조직에서 발견되는 주요 성분 중 하나로, 그리고 연골 조직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골 조직은 관절에서 뼈를 보호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며, 노화 및 손상으로 인해 연골은 탄력과 강성을 잃어 골퇴화 및 연골파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연골은 우리 몸에서 뼈와 관절 사이에 있어서 충격을 완화하고 뼈를 보호하며, 관절 운동을 부드럽게 합니..

구내염 입병 원인 및 증상 빨리 낫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입념, 입염, 입병, 구내염이라고 불리는 입안에 무언가 나는 질환은 입안과 혀, 인후와 인두, 식도, 위, 소장, 대장 등 소화기관에서 생기는 감염 질환으로, 주로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병원체로 인해 발생합니다. 증상은 구토, 설사, 복통, 열, 두통 등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감염 발생 후 2~3일 내에 나아지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몇 주 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내염은 적절한 치료와 예방이 필요합니다. 저도 요즘 구내염으로 고생을 하고 있어 저도 한번다시 정리할 겸, 작성해보았습니다. 1. 구내염, 입병의 원인 입병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입안 부위의 상처나 부상, 감염, 알레르기 반응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내상처 입술이나..

레이크머티리얼즈 전망 및 동향 : 2차전지, 세계 1위 전구체 기업 [내부링크]

먼저 레이크 머티리얼즈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TMA(트리메틸알루미늄) 제조 가능 업체입니다. 또한, LED용 전구체 시장분야에서는 세계 1위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의 자회사인 레이크테크놀로지의 전구체 배터리 사업 진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레이크머티리얼즈의 주가는 16일 전일대비 22.16% 상승하여 816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전일(8.79%)에 이어 이틀째이며, 지난해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실적 호조세도 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최근 2023년 3월 24일 기준으로는 8220원에 종가 마감을 했습니다. 급등한 이후로 크게 하락이나 상승은 없이 보합 혹은 약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1. 레이크 머티리얼즈..

캐슈넛 효능 칼로리와 부작용 등 총정리 [내부링크]

캐슈넛은 전에 작성했던 브라질넛과 마찬가지로 몸에 좋은 견과류기도 하고 맛이 상당히 좋은 견과류기도 합니다. 캐슈넛은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있는데, 다른 견과류 종류보다 부드러운 식감을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캐슈넛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캐슈넛의 효능 및 영양성분, 부작용, 보관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캐슈넛의 효능 및 효과 캐슈넛 효능 1 : 항산화 효과 캐슈넛은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과 프로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성분은 세포 손상을 줄이고, 염증을 억제하고, 유해한 성분들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또한, 폴리페놀은 적혈구에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캐슈넛에 함유된 프로안토시아닌은 혈관을 ..

브라질너트 효능 남자에게 좋은 브라질넛 효과,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브라질너트는 남아메리카의 아마존 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너트입니다. 이 너트는 고소하고 약간 기름진 맛이 특징이며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요즘 특히 마그네슘이나 혈당조절을 하려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자주찾는 식품중 하나인데요. 이 브라질너트는 효능도 많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효과, 영양소, 부작용 및 주의할 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및 효과 브라질너트 효능1: 영양소와 미네랄 함량 브라질너트(브라질넛 혹은 브라질넛트 라고도 합니다)는 비타민 E, 칼슘, 마그네슘, 칼륨, 인 등 다양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

박상아 전재용 불륜 등 박상아 배우 프로필 정리 [내부링크]

박상아 배우는 1993년 영화 ‘비 오는 날 수채화’로 데뷔한 이래로, 그녀의 연기력과 매력적인 외모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번에는 박상아 배우와 관련된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박상아 배우 프로필, 경력 등 박상아 배우는 1972년 6월 20일에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를 졸업한 후,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1993년 영화 ‘비 오는 날 수채화’로 데뷔한 그녀는, 그 후 MBC 문화방송 특채 연기자로 활동하였고, 1995년 KBS 슈퍼탤런트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젊은이의 양지’, ‘태조왕건’, ‘결혼의 법칙’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박상아 배우는 또한 예능..

국제행복의 날 어떤 날 인지 아시나요? 우리나라 행복순위는? [내부링크]

3월 20일, 국제 행복의 날입니다. 이 날은 유엔(UN)에서 지정한 국제 기념일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행복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각국 정부 및 시민들이 행복과 번영을 추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UN은 193개 국가의 만장일치로, 행복의 날을 제정했고, 당시 총회에서 "행복은 인간의 목적이다"라고 규정했다고 합니다. 또한, 보다 많은 사람에게 혜택이 가게 해야하고, 평등해야하며, 온 세상이 균형적인 경제 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발전과 동시에 전 세계의 가난 구제를 이룩해야 한다고 합의하며 이를 제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어떨까요? 물론 지금이야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마스크를 벗을 수 있을만큼 코로나 시국이 좋아지고 있지..

GOAT 뜻 어디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총 정리 [내부링크]

GOAT는 미국 스포츠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최고의 선수, 최고의 팀, 최고의 시즌 등을 나타내는데, 사용됩니다. 또한, GOAT는 일반적으로 역대 최고의 인물을 지칭하는데, 이는 스포츠 선수 이외의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저 GOAT], [축구에서 손흥민 선수 GOAT] 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GOAT의 의미는 'Greatest Of All Time'의 약어로, '사상 최고', '역대 최고', '최고의 것'을 뜻합니다. 이 단어는 1990년대 초반부터 미국 스포츠 문화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사용되고 있습니다. 1. 스포츠에서 시작된 GOAT 뜻 영어 슬랭 GOAT는 최근 운동선수, 예술가, 유명인사 등의 최고를 나..

4월 5월 제철음식 달래 효능과 요리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달래는 한국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식물 중 하나로, 산뜻하고 상큼한 향과 맛이 있어 음식재료로 널리 사용됩니다. 또한, 달래는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민간요법으로도 유명한 식물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달래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래의 효능 달래 효능 1-1. 감기 예방과 치료 달래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여 감기 예방 및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달래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달래 효능 1-2. 소화 개선 4월 제철음식이자 봄제철 5월의 제철음식 이기도 한 달래에는 소화를 도와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달래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불량이..

갱년기유산균 YT1 모든 것 총정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량 (광고X) [내부링크]

갱년기유산균 YT1이란? 갱년기유산균 YT1은 여성의 질 내에 존재하는 유익한 세균으로서, 갱년기기간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질에서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YT1은 유산균의 일종으로, 유익한 성분을 가진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이라고 알려져 있습입니다. 갱년기유산균 YT1의 효능과 장점 갱년기유산균 YT1 효능1. 항균작용 갱년기유산균 YT1은 항균작용을 가지고 있어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악성균의 번식을 억제해주고 유해균을 제거해줍니다. 이로 인해 여성들의 질내 균형을 조절하고 질염, 이질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유산균 YT1 효능2. 질 건강 유지 및 성생활 만족도 증진 YT1은 질 내 유익한 세균의 수를 늘려주어, 질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YT1은..

지소미아 뜻과 윤석열 친일 행위 이슈 완벽정리 [내부링크]

군사정보보호협정(General Security of Military Information Agreement, GSOMIA). 즉, 지소미아라고 불리는 이 협정은 한미일 3국 간의 군사정보 교류와 보호를 위한 협정입니다. 지소미아는 2016년 11월 23일에 한국, 미국, 일본 정부 간에 서명되었으며, 이 협정에 따라 한국, 미국, 일본은 서로의 군사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협정을 제안했었습니다. 지소미아는 미국과 일본이 한국과의 관계를 통제하려는 지역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비판을 받았으나, 한국, 미국, 일본은 이를 긍정하고 군사정보 교류와 보호를 강화하여 지역 안보에 기여하는 바가 있어 중요한 협정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지소미아는 국내적으로도 논란이 되었습니다. 먼저, 저는 정치성향..

딸꾹질 멈추는법 8가지 방법으로 100% 멈추세요 [내부링크]

대부분의 딸꾹질은 몇 분에서 몇 시간 내에 저절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저는 한번 딸꾹질이 나면 안 멈추거나 하면 조금 거슬리고 불편할 때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딸꾹질을 바로 멈추는 방법들에 대해서 개인적인 경험들과 국내/해외에서 잘 알려져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면서 딸꾹질을 무조건 타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물을 많이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게 최고였지만, 일단 한번 다양한 방법들을 확인해보시면서 안되면 다음 것, 또 안되면 또다시 다음 것으로 넘어가면서 딸꾹질을 100% 확률로 멈춰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BEST 1. 물 마시기 제가 가장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상당히 애용하고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거의 항상 무조건..

냉이 무침, 냉이전 등 냉이 효능 및 영양소, 부작용 총 정리 [내부링크]

물론 우리나라에서 냉이를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고, 냉이 효능을 찾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는 분들이시겠지만, 생소하신 분들을 위하여 간단히 정리해드립니다. '냉이' 란? 냉이는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한국 전역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냉이는 보통 땅을 엄청 깊이 파지 않아도 충분히 쉽게 뿌리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보통 봄에 자라며, 잎이 초록색으로 무성합니다. 냉이는 물에 살짝 데치셔서 드시거나, 삶거나, 볶아 먹을 수도 있습니다. 1. 냉이 영양소 총정리 냉이는 전반적으로 영양소가 풍부하며, 특히 다음과 같은 성분이 많습니다. 베타카로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K: 혈액 응고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엽산: 태..

오미자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오미자는 시고 달고, 짜고, 떫은맛, 매운맛 으로 이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 있는 오미자는 정력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다하여 신선들이 먹는 피부 미용열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피부와 기력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미자는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항염증 작용을 가지는 핀케롤, 루테올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미자의 효능에는 혈류 개선,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 관련 질환 예방, 당뇨병 예방, 면역력 체계 개선, 간 기능 개선, 스테미너 회복, 호흡기 관련 질환 개선과 같은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글에서는 오미자의 효능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오미자의 효능과 효과 총정리 오미자 효능 1 - 항산화 효과 오미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

다자녀 특별공급 기준 및 이용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다자녀 특별공급 기준 및 이용 조건 총정리] 현재 대한민국은 출산율이 상당히 낮아지고, 인구가 줄어 들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정부에서는 다수의 자녀들을 양육하는 가정들을 위해 청약을 통해 집을 더 쉽게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자녀 특별공급 제도의 기준과 이용 관련 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공급 지원 대상] 일단 다자녀 특별공급 지원 대상은 당연하게도 미성년 자녀를 3명 이상 둔 다자녀 가정에 해당되는 분들께서 해당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녀는 태아를 포함합니다. 하지만 가정 내 세대 구성원 중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구성원이 있다면 해당 제도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도의 대상이 되는 경우, 공급되는 주택 중 10% 범위 안에서 1세..

히비스커스 8가지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히비스커스는 아름다운 꽃이기도 하지만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좀 친숙한 꽃이기도 합니다. 왜냐면 히비스커스는 우리나라의 무궁화와 같은 과에 속하는 꽃이기 때문입니다. 공식적인 무궁화의 학명도 히비스커스 시리아쿠스(Hibiscus syriacus)’입니다. 떄문에, 시리아에서 발견되어 학계에 등록된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이 아름다운 꽃은 고대 이집트시대 때부터 차로 즐기고, 향신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시대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차, 시럽 및 기타 음료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오늘은 히비스커스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어떻게 먹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1) 항산화 성분 히비스커스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항산화가 높은 것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신혼부부 전세대출 : 금리, 한도, 조건 주의할 점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원래도 부담이 컸지만, 요즘 집값이 천정부지로 올라가서 주택 구매는 막대한 금액이 필요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부담감을 느끼곤 합니다. 특히, 신혼부부의 경우 거의 다 모았을 때, 즉 결혼 막바지에 자금 모으기가 어려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택도시기금에서 제공하는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대출(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통해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시려는 분들이 많고, 저또한 그렇기에 상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에 주의할 점까지 알뜰살뜰히 정리해두었습니다. 1.대출대상 먼저 대출 대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 제공하는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대출은 부부합산 연 소득이 6,000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3.61억 원 이하이며 무주택 세대주, 신혼부부(혼인 기간 7년 이내 또는 3개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고용지원금 신청 조건 및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우리나라의 청년층 들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취업에 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당장 정장이나 필요한 것들을 구비하지 못해서 취업에도 영향이 가기도하고, 일자리를 구하고도 유지하기 어려운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 중 하나로 정부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에 대해 알아보고, 조건 및 지원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이란?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중소기업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근속시키면 최장 2년의 기간 동안 최대 1천2백만 원을 사업주에게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 안정성을 높이고 경제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2. 2023년 부터 ..

말차 녹차 차이 7가지, 효능 및 부작용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1. 말차 녹차의 정의 말차 녹차 모두 차의 한 종류로, 차 나무의 잎을 수확하여 가공한 음료입니다. 그러나 녹차는 차 나무의 잎을 수확한 후 바로 가공을 하고, 말차는 차 나무를 그늘 아래 놓고 수확한 후 특별한 가공 과정을 거쳐 제작됩니다. 2. 말차 녹차 차이 7가지 1) 재배 방법의 차이 녹차는 일반적으로 차 나무의 햇빛 아래에서 재배되며, 잎이 바로 말려지기 때문에 더욱 세분화된 맛과 향을 가지게 됩니다. 반면, 말차는 차 나무를 그늘 아래 놓아서 식물이 엽록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고, 이후 특별한 가공 과정을 거쳐 제작되기 때문에 녹차보다는 덜 세분화된 맛과 향을 가지게 됩니다. 2) 제조 방법의 차이 녹차와 말차의 제조 과정도 다릅니다. 녹차는 수확한 차 잎을 즉시 가공하는 반면, 말..

부모급여 대상 신청 방법 조건 소급적용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1월 25일, 부모급여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급일이 가까워졌음에도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부모급여의 신청 방법부터 22년생과 21년생 지급 여부, 소급 적용 여부, 아동수당과 어린이집 보육료 바우처 등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부모 급여란? 부모급여는 정부가 신생아를 출산한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이전에는 영아 수당으로 불리웠지만, 이번에는 부모급여로 개칭되었으며, 2023년 1년 동안 만 0세에서 1세에 해당하는 신생아 가정에 월 70만 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 금액은 24년부터 100만 원으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부모급여는 만 0세에서 1세까지의 모든 어린이에 대해 보편..

하나은행, 에너지 생활비 지원금 20만원 대상자 확인 [내부링크]

하나은행은 에너지 가격 급등과 금융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사공동기금을 조성했습니다. 이에 노사가 한 마음으로 화합해 금융취약계층 손님들을 위한 에너지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나은행은 이번 지원을 위해 300억원 규모의 기금을 마련했습니다. 기금은 직원들이 모아온 ‘사랑나눔활동’ 등의 기금에 은행이 추가적인 기부금을 더해 조성되었습니다. 1. 얼마를 어떻게? 하나은행은 이렇게 조성된 기금을 이용해 서민금융상품 이용자, 고금리 취약 차주 등 금융취약계층 손님 15만명을 선정해 현금으로 에너지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20만원을 지원합니다. 이번 지원금은 하나은행에 보유 중인 대출이자 납부계좌로 입금되며, 2월 28일 입금 후 재안내 및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하나은행 ..

2023 근로장려금 신청 기준 조건 금액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근로를 하면서 소득이 부족한 근로자와 사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입니다. 대상자로는 일반 근로자와 사업자가 포함되는데, 이 때 전문직 종사자는 제외됩니다. 이러한 근로장려금은 가구 구성원과 근로 및 사업 소득액에 따라 지원금이 결정됩니다. 이를 통해 근로자들에게 소득을 재분배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1년에 한 번 5월에 정기적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반기별로 나누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상반기에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다음 신청 대상자가 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글 후반부에 신청방법을 적었기는 했지만 바로 여기서 그냥 신청해보거나, 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국세청 홈페이지로 들어가..

딸기 씻는법 딸기 보관방법 [내부링크]

저는 요즘 같은 2월 3월 4월 봄 시즌에 제철과일로 제일 사랑받는 과일이 딸기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도 글을 쓰는 와중에도 생각만해도 좀 먹고싶어지네요. 딸기는 맛있고 영양가도 비타민도 많아서 과일로 그냥 씻어서 바로 먹는 것도 좋고,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케이크나 뷔페 딸기 축제(빕스나 다른 뷔페 등), 딸기 음료 등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딸기의 신선함과 맛을 유지시키기기 위해서는 그것들을 적절하게 씻고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딸기를 씻는 방법과 딸기가 가능한 한 오래 맛있고 신선하게 지속되도록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단계: 준비물 준비 딸기를 씻기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모든 준비물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

원씽 (The Onething) 책 1분 요약 및 느낀점 서평 후기 [내부링크]

무엇이든 하려고만 하면 요즘 시대에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일이 많고 집중하기 어렵게 하는 요인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유튜브, 혹은 게임이나 전화, 노는 게 사실 제일 즐거우니까요. 저도 그렇습니다. 때문에, 시간이 소중한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에서 성공을 달성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 없는 것들을 무시하고 정말로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The ONE THING : 원씽. 책 요약 및 느낀 점 서론에서는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의 힘과 집중력이 짧은 시간에 중요한 결과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함으로써, 책의 나머지 부분들을 전개시키기 위한 기틀을 마련합니다. 그리고 이야기가 전개되며, 관련된 개념들을 소개하고..

레드향 효능 10가지와 보관법 칼로리 총정리 [내부링크]

레드향은 비타민 C, 비타민 A, 칼슘, 철분, 칼륨,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저도 레드향의 그 독특한 향과 맛을 좋아하는데, 레드향은 사실 우리나라에서 만들어 진 것이 아니라 일본에서 서지향 이라는 것에 병감의 꽃가루를 교배시켜서 만들어낸 새로운 품종이라고 합니다. 달고도 독특한 향이 저도 상당히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레드향의 주요 효능 및 효과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레드향 효능 1. 면역력 강화 레드향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해주는데, 이를 통해 감기, 독감 등의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레드향 효능 2. 눈 건강 증진 비..

스테비아의 부작용 8가지 소화, 알레르기, 체중증가 까지 [내부링크]

스테비아는 설탕에 대한 건강한 대안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에서도 설탕을 줄이고, 스테비아를 많이 사용하는 식으로 음식에 넣어 사용할 때,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스테비아 레바우디아나(Stevia rebaudiana) 식물의 잎에서 추출하며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로 분류됩니다. 스테비아는 설탕의 소비를 줄이려고 보통 많이들 하시는 대안으로 알려져는 있지만 스테비아 섭취 시 부작용을 인지해두시고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스테비아의 다양한 부작용과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스테비아의 이점을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스테비아 부작용 : 소화 문제 스테비아 섭취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는 소화 문제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스테비아를 섭취한 후 팽만감,..

얼그레이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얼그레이는 베르가못 오렌지 껍질에서 추출한 오일로 맛을 낸 대중적인 차입니다. 저도 얼그레이 티는 카페를 가서도 자주 마시는 차 중에 하나기도 한데요, 사실 이 얼그레이 차는 우리나라에서 사랑받아 오기 훨씬 이전부터 수 백년동안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어 왔으며 독특한 맛과 향으로 유명합니다. 맛 외에도 얼그레이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종류의 차와 마찬가지로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얼그레이 차의 이점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얼그레이의 장점 면역 체계 강화 얼그레이 차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항산화제는 세포를 손상시키고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데 중요합니다..

청춘월담 등장인물 몇부작 원작 이환 민재이 [내부링크]

청춘월담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원작 이환 민재이 '미씽 그들이 있었다2' 의 후속으로 새로 시작한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이 요즘 상당히 사랑받고 있다는 소식에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 드라마는 로맨스 요소를 품고 있음과 동시에 추리, 남장여자 스릴러 같은 분위기 등 다양한 재미있는 요소들을 추가해서 상당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일단 어떠한 이유 불분명한 저주에 걸리게 된 왕세자인 이환(박형식 배우), 그리고 천재소녀이지만 일가족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되어 위기에 처하게 된 민재이(전소니)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요즘 시청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로맨스 드라마이기도 하고, 저도 요즘 자주 보려고 하는드라마 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전체적인 청춘월담의 등장인물..

사랑니 발치후 식사 및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사랑니 발치는 입 뒤쪽에 위치한 세 번째 어금니를 제거하는 매우 대중적이고 일반적인 치과 시술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아직 사랑니를 뽑지않고 다행히 잘 두고 있는 상황인데, 한번 사랑니를 뽑으시는 지인 분들중 몇몇은 엄청난 고통과 불편함을 느끼셔서, 주변분들에게 어떤 것들을 조심해야하는지를 참고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먼저 시술 직후에는 통증과 붓기가 있을 수 있으며 먹고 마시는 것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영양 섭취는 회복하는 과정이서 매우 중요하며, 특히 통증을 관리하면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랑니 발치 후 통증 관리 및 식습관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추천 식단 및 먹을 것. 어떤 것을 먹어야 잘 먹었다 소문이 날까요 사랑..

중성지방 낮추는법 수치 줄이는 방법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중성지방은 혈류에서 발견되고 지방 세포에 저장되는 지방의 한 유형이며, 흔히들 트리글리세라이드 혹은 트리글리세이드 라고도 불립니다. 혈류의 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심장 질환, 뇌졸중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으며 좋은 소식은 이러한 방법 중 다수가 실행하기 쉽고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정리하겠습니다. 1. 건강한 식단 섭취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설탕, 정제된 탄수화물 및 포화 지방이 적은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대신 섬유질, 저지방 단백질, 견과류, 씨앗류, 지방이 많은 생선, 올리브 오일과 ..

모범택시2 등장인물 그리고 몇부작 인지 총정리 [내부링크]

시즌 1에서도 상당히 사랑을 많이 받았었던 모범택시 드라마가 드디어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는 지난 2021년에 방영했던 시즌1 모범택에 이어서 그 등장인물들 멤버들 다시 출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계속해서 기다리던 작품 이었는데, 기대하면서 다시 드라마를 챙겨보고 있습니다. 조금 바뀐점은 주요 멤버 중에서 시즌1때 이솜님이 하차하시고, 새 멤버로 신재하 배우님이 들어오셨다고 합니다. 물론 다른 주요 멤버들은 대부분 그대로 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 달라진 점중에 하나는 오상호 작가님이 복귀하셨다고 합니다. 모범택시 시즌1에서도 초반과 중반까지 흥미진진한 전개와 재밌는 연출을 오상호작가님이 보여주셨었는데, 후반에 하차하시는 바람에, 후반부에 아쉽다는 평이 많았었습니다. 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feat.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과 관련된 글 중,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관련하여 발급방법을 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건강보험료는 아시다시피, 매달 건보료를 납부하여 의료서비스를 받을 때, 부담이 적게 받을 수 있게 하는 제도로, 전 세계에서 의료서비스와 의료 보험 체계가 가장 구축이 잘되어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일단 건보자격득실확인서에 대해서 알아보고 발급방법은 홈페이지와 홈페이지 외의 방법에 대해서 크게 정리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건강보험에는 지역가입자와 직장 가입자로 구분되며, 자격이 변경된 경우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입니다. 이 서류는 보통 대출을 받거나 회사에 제출할 때 필요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1 - 홈페이지 자격..

페퍼민트차 효능, 부작용 깔끔 정리 [내부링크]

페퍼민트 차는 오랜 시간 동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많은 나라들의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온 상쾌하고 깔끔한 차입니다. 보통 드시기 전에, 뜨거운 물에 페퍼민트 잎을 우려서 만들어 차갑게 또는 뜨겁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차는 소화를 돕고 두통 및 메스꺼움과 같은 일반적인 질병을 완화하는 능력을 포함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음료와 마찬가지로 페퍼민트 차에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페퍼민트 차의 효능과, 몰랐던 효과들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퍼민트 차의 효과 소화 능력 향상 및 보조 : 페퍼민트 차는 소화관의 근육을 이완시켜 소화를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팽만감, 가스 및 소화 불량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

자스민차 효능 이런 것 까지? [내부링크]

자스민차는 차 중에서도 향기가 좋은 차로 유명하며, 꽃과 차잎을 함께 사용하여 만들어진 차입니다. 자스민차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며, 우리가 몰랐던, 혹은 생각치도 못했던 좋은 효과들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자스민차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티안핀 등의 성분은 뇌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자스민차는 감각기관을 자극하여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사실 이 자스민은 보통 우리가 일상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이 안정을 찾으실 때, 추천드리는 차 이기도합니다. 저또한 마찬가지로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때가 상당히 자주 있는데, 가끔씩 이렇게 자스민차를 마시면서 마음속으로 안정을 ..

콤부차 효능 숨겨진 효과 5가지 [내부링크]

콤부차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상당히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최근 특히 몇 년 동안 엄청난 인기를 얻은 발효 차 음료입니다. 특히 어떤분들은 콤부차를 음료 대신이나 탄산음료 대신에 드시는 분도 있어서, 훨씬 더 건강에 좋은 방식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이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콤부차는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중국, 유럽이나 러시아 등 다양한 다른 나라들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콤부차엔도대체 어떤 효능이 있어서 좋다고 하는지는 정확히 아시고 드시면 더맛있고 뿌듯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콤부차의 여러 가지 효능중에서도 특히 주목해볼 만한 효능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소화 건강 콤부차의 주된 효능 중 하나는 소화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입니다. 콤부..

콜라비 효능 4가지 팁 [내부링크]

콜라비는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와 변비 개선, 항암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비는 독일, 유럽서남부가 원산지이며 순무랑도 비슷하게 생겼지만, 사실은 양배추와 같은 과라고 합니다. 그리고 독특한 맛과 다양한 효과, 효능 등으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콜라비의 4가지 효과와 어떤 효능, 이점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항염 효과 콜라비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이 나는것은 부상이나 감염에 대한 면역 체계의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이게 만성화되면 위험합니다. 만성화되면 심장병, 당뇨병, 암과 같은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콜라비의 항염작용을 하는 성분은 만성염증으로 갈수도 있는 위험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과 몸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노로바이러스는 위와 장에 염증이 생기는 병으로, 위장염, 장염을 일으킬 수 있는 전염성이 상당히 강한 바이러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일반적으로 장염과 비슷하여 초기엔 헷갈리시는분들도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매우 흔한 바이러스이기도 하며 전 세계 적으로도 매년 수백만 건의 질병을 유발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또는 감염된 사람과의 가까운 접촉을 통해 가장 자주 퍼집니다. 특히 저는 생 굴을 먹고 노로바이러스에 걸렸던 경험이 있었는데, 상당히 고통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증상 노로바이러스의 증상은 보통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12-48시간 이내에 나타나며 1-3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이와 같습니다. 메..

글루타치온 효과 빛나는 피부를 위해 [내부링크]

요즘 상당히 핫한 영양 관련 성분중 하나인 글루타치온은 건강과, 피부의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더 안심하고 찾으시는분들계신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 다시 핫해지면서 우리나라에서는 "항산화제 끝판왕"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세포 손상 및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산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가장 중요한 분자 중 하나라고 합니다. 최근 건강을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피부에도 상당히 좋다는 이유로 글루타치온 보충제를 드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이점들이 있고 실제로 팩트로 밝혀진 부분들은 어떤것들이 있을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면역력 향상 효과 글루타치온의 주요 효과 중 하나는 면역 체계를 개선시키고 체내 면역력을 ..

카무트쌀 효능 당뇨에 좋은 카무트 효과,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카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호라산 밀 이라고도 알려진 카무트 쌀은 최근에 주목을 많이 받고 있는데 당뇨에 좋다고 알려진 이집트의 고대 곡물의 일종입니다. 특히 카무트쌀만의 독특한 향과 식감, 그리고 높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당수치 개선을 할 수 있어서 당뇨에 좋다고 유명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카무트쌀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부작용 및 주의하실 점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무트쌀 효능 1) 슈퍼푸드 카무트의 풍부한 영양소 카무트 쌀은 우리나라 농촌 진흥청에서 주목할만한 고대 작물로 선정된 슈퍼푸드입니다. 그리고 미국 타임지에서도 상당히 주목한 수퍼푸드인데요. 카무트는 단백질과 미네랄,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 섬유질 등 53가지나 되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고합니다. 당연..

체리 효능, 효과 및 부작용 항암효과에 최고 [내부링크]

체리 다들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저 또한 체리를 좋아하고, 심지어 체리와 관련된 일도 한적이 있는데요. 그런데, 이 체리가 어디에 좋은지 알고 드시고 어떤 부작용이나 위험성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몸에 좋은 체리를 더 이부분에서 좋다고 아시면서 드시면 더 맛있고 행복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것도 좋게 먹으면 더 몸에 좋으니까요! 그럼 다양한효능과 효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체리 효능 1) 항염증제 체리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안토시아닌 및 멜라토닌과 같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통풍, 골관절염 및 기타 형태의 관절 통증과 같은 상태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

기침 멈추는 법 4가지 간단정리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갑자기 확 바뀌면서 다시 목이 건조해지거니 기침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기침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거나 목에 무언가 걸렸을때, 목이 건조해질 때 많이 기침 하는데요. 기침을 하는 이유는 재채기와 비슷하게 숨을 급하고 빠르게 내뱉는 무의식적이고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일반적으로 기도 쪽에 이물질이 들어왔을때, 몸에서 이물질을 몸밖으로 방출하기 위하여 기침을 하게됩니다. 혹은 아주 드물게 폐나 기관지에 질병이나 문제가 있는 분들은 이물질이 침투된것이 아님에도 계속해서 기침을 하고 목이나 목안쪽이 간지러운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기침이 아니신분들은 꼭 병원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기침 멈추는 법에 대해서 4가지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빠르게 큰제목으로..

레몬물 효능 부작용 간단정리 [내부링크]

비타민C의 대표주자인 레몬을 레몬물로 만들어서 마시면 디톡스효과가 있는 것은 다들 아시는 사실일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특히 나혼자산다에서 기안84 님께서도 디톡스 및 혈관 관련 건강을 관리하기 위하여 꾸준하게 드신다고 하셔서 다시금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레몬물은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만능 다이어트/디톡스 등의 효능이 있는 음료로 일상화 되어있는데, 한번 이 레몬물의 효능이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떤 부작용이나 주의할 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물 효능 1. 피로회복, 면역력 관리 레몬은 면역체계의 기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특히 몸의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회복시켜주는 데에 꼭 필요한 비타민C와 비타민 B, 아연, 마그네슘 등이 풍..

차전자피 효능 먹는법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한창 덥다가 다시 시원한 바람이 부는 시기가 왔습니다. 요즘 추석도 있고, 코로나도 점차 완화되어 다양한 음식을 먹을 일이 많아지는데, 동시에 배아픔이나 변비 설사와 같은 질환들도 덩달아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지인들중에서도 변비가 심해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여 특히 중장년 층의 변비에 차전자피가 좋다는 것을 보고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차전자피는 일반적으로 영양제를 먹듯이 캡슐형태로 먹거나, 한포에 먹는 스틱형태, 한방약처럼 환형태로 먹거나, 가루형태로 먹습니다. 먹는 방법이나 형태는 편하신대로 선택하면 되며, 차전자피를 먹었을 때 변비해소같은 효능 말고도 다른 긍정적인 몸의 변화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확하고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차전자피 란? 먼저 차전자피 라는 단..

일본 쓰나미 경보 남태평양 통가 화산폭발 상황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독자분들 중에서 미국과 중국, 일본에서도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문득생각나 바쁘지만 급하게 포스팅을 합니다. 일본 쓰나미 경보가 났다는 소식입니다. 그것도 일본에 3m 가량의 거대한 쓰나미가 올 수도 있다는 경보입니다. 1. 일본 쓰나미 내용 요약 이렇게 일본에 쓰나미가 올 가능성이 제기된 이유는 먼저 남태평양 통가 근처에서 폭발하게 된 해저 화산 분출으로 인한 영향으로 일본에 5년만에 거대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었다고 합니다. 사실상이제부터는 가능성이라기보다는 확신이고, 대응의 문제이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서 일본 기상청에서는 일본 남서부 일부 섬에 최대 3m 높이정도가 되는 쓰나미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경보 발령시간은 16일..

방역패스 마트 백화점 1월 10일부터 [내부링크]

오늘 1월 10일 드디어 정부에서 마트 백화점 입장시에도 방역패스를 적용했습니다. 오늘부터 식당과 카페에 갈때 적용되고 있는 방역패스가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방문할 때도 제시해야하는 것으로 확대적용됩니다. 코로나 중에서도 오미크론이 현재 판을 치고 있고, 전파력이 상당히 심각하여 더욱 규제를 강화하려는 활동 중 일환으로 보입니다. 워터파크는 되고 대형마트는 안되고? 방역패스 기준은? 식사도 하고, 가끔 마스크도 벗는 워터파크는 괜찮지만 대형마트는 방역패스를 해야한다는 기준 조금 이상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기준과 적용에 대한 범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방역패스 적용 기준 이번에 방역패스가 10일 오늘부터 새로 적용되는 기준 시설은 3천 제곱미터 이상 규모의 대형마트, 백화점, 대형 쇼..

청소년 백신접종 정리 및 요약 [내부링크]

청소년 들의 백신 접종에 대한 논의가 수없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 안전성과 효과에 대한 논란이 끊임 없이 제기 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전문가들의 청소년 백신접종에 대한 의견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더욱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소년 백신접종 관련 논란과 예약 방법 및 현황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청소년 백신접종 논란 청소년 백신접종 예약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대상, 미적용 대상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시기와 과태료 이렇게 목차를 구성하고, 정리하고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 백신접종 논란 우리나라로 치자면 거의 질병관리본부 혹은 질병청 정도에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미국 CDC에서 5세 이상에 해당하는 소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백신접종을 권장 한다고..

설강화 스노우드롭 정보 논란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국민청원에까지 나오면서 화제가 된 설강화 스노우드롭 관련 정보 입니다. 아무래도 요즘 핫한 두 주인공의 캐스팅이 엿보인 작품이라 어떤 내용인지 기대하신 분들이 많았지만, 현실은 조금 안타까운부분이 있었습니다. 먼저 설강화 논란에 앞서 간단한 줄거리와 스토리 전개 부터 알아봐야 어떤것이 왜 역사왜곡 논란이 생기는 것인지 알것같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블랙핑크의 지수, 정해인, 유인나 출연작인 설강화 스노우 드롭은 JTBC에서 12월18일 밤 10시30분 첫 방영을 했습니다. 그리고 토일 드라마기때문에 매주 토,일요일에 방영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지금 더 화제가 되는 것입니다. 먼저 블랙핑크 지수의 첫주연 데뷔작이기도 한 드라마이며 대세 배우중 하나인 정해인 배우의 드라마이기때문에 더더욱 기대하..

방역패스란? 총정리 [내부링크]

이제 다시 12월 18일 오늘부터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함에 따라서 부분적으로 의무화되었던 방역패스 혹은 백신 패스라고 불리던 것이 의무화로 진행하려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방역패스란 2021년 11월초부터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백신패스라고도 불리는 방역패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요약해볼 예정입니다. [ 아래 사진을 누르시면 확대가 가능합니다. ] 방역패스란?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정부에서 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접종증명서 혹은 유전자증폭 검사(흔히 PCR검사)에 대한 음성확인서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만 한정하여 목욕탕이나 노래방, 헬스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이용을 허락하는 보건 증명서입니다. 한마디로, "현재 방역수칙을 따르고 방역을 지키고 있다." 라고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의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완벽정리 2022년까지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이번에 다시 발표되면서, 바뀐 것들이 많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위드코로나 같은 상황을 중요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미루고, 완화해왔는데요. 그런데 정부에서는 이번에 12월 18일부터 2022년 1월 2일까지 총 16일 동안 적용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번 코로나의 심각성과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내용을 발표하며, 사적 모임인원은 최대한 축소하고(4명수준), 식당이나 카페, 유흥시설과 같은 곳들의 영업시간은 다시 저번처럼 오후 9시(21시)까지로 제한 한다는 방역 강화조치에 대한 부분을 언급했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기간과 각 시설들에 대한 운영 시간입니다. 1. 거리두기 개편안 적용기간 거리두기 적용기간 ..

코로나 3차 접종 예약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3차 접종 방법 및 예약 방법 등 총정리 12월달에 들면서 2022년까지도 걱정되는 만큼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3차를 접종하는 것에 대해서는 사실 간과하고 있고, 그냥 "에이 설마 진짜 3차 추가접종 부스터샷도 다 접종 해야하겠어?"하는 마음이었는데, 진짜 이런 상황이 와버렸습니다. 앞으로 12월이 지나고 2022년이 오면 식당, 영화관, 카페 등에 들어가실 때 3차 접종에 대한 백신패스 혹은 백신 접종 증명에 대한 것들을 모두 마치고 들어가야만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사실 저도 조금 백신에 대한 의문이 드는부분이 없지않지만 국가에서 권장하는 부스터샷에 대한 예약 및 접종 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하려 합니다. 저도 이미 2번 접종을 완료했고, 3차를 맞을 수 있는 ..

종부세 조회 간단하게 정리 [내부링크]

근 1년에서 2년간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양적완화를 하여 물가도 폭등하고 집값 및 부동산 값도 폭등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코로나의 위험성 보다는 종부세의 위험성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와 같이 종부세 과세 기준이나 어떤 기준으로 얼마를 납부해야하는지에 대한 관련된 이야기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원래 우리가 생각하기로는 부동산을 몇채씩 소유하고 있거나, 재산이 상당히 많은 분들이 종부세를 많이 납부하는 것으로 알았다면, 지금은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대부분 그렇지 않을 것이고, 아니라면 좋겠지만 갑자기 나도 모르게 종부세 폭탄을 맞는 경우가 없도록 확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들어서 종부세 납부 대상은 우리나라에 약 95만여명으로 작년보다 약 3..

오미크론 뜻 간단정리 [내부링크]

요즘 바쁜 일이 많아져,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요즘 경제, 사회 뿐만아니라 경제에서도 오미크론이 상당히 문제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코로나 변이 델타 바이러스, 베타, 감마, 뮤 변이 바이러스 등 상당히 다양하고 심각해져가는 변이 바이러스들이 판치는 상황인데요. 이와중에서 특히나 스파이크 유전형질의 변형 상황이 가장 심각해서 가장 최근 많은 불안을 가져오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가 바로 오미크론 바이러스 입니다. 오늘은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뜻과 그 심각성, 전파력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뜻 정리 이번 새 변이 바이러스는 14번째 그리스 알파벳 숫자인 15번째인 오미크론(Ο, ο)이라는 단어에서 따온 것입니다. 그런데, 변이 바이러스는 15번째가 아닙니다. 원래 2번째 3번째 변이 바이러스..

백신패스 뭐길래 300만원 과태료[오늘 부터] [내부링크]

11월 15일 금일부터 백신 패스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즉, 방역패스라고 불렸던 백신 접종 증명, 음성 확인에 대한 계도기간 적응기간이 모두끝나고, 오는 15일 부터 백신패스 코로나 19 음성 확인이 의무화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백신패스가 이전과 어떻게 바뀌고, 우리 생활에 있어서 어떤 부분들이 바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백신패스 혹은 방역패스라고 불리는 것은 코로나 19 백신 접종완료 증명서를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글을 간단하고 빠르게 요약 한다면, 이번 15일 부터 실내 체육시설 및 유흥시설 입장시 방역패스(접종완료 증명)를 어기는 대상에게는 벌금, 그리고 운영자 혹은 관리자에게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운영 수칙을 위반할 때마다 사용자(어긴 대상)는 10만원이 부과되며,..

요소수 대란 간단 정리 [내부링크]

요즘 주식을 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뉴스에서도 요소수에 대한 뉴스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요소수 대란으로 디젤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께서는 상당히 곤란한 상황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요소수 때문에 여러가지로 많은 분들께서 힘들어 하시고 계십니다. 그럼 이 요소수 대란 도대체 왜 일어났는지, 요소수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 것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목차는 아래와 같이 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한 부분은 붉은 글씨, 혹은 굵은 글씨 등으로 처리를 하였구요. 빠르게 보실 분들은 이부분만, 조금 더 제대로 왜 일어났는지 어떻게 해소가 될지 뭐때문에 진짜 일어났는지 알아보고싶으시다면 자세히 읽으시면 될 것같습니다. 1. 요소수란? 2..

트래블 버블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자가격리 없음) [내부링크]

2021년 11월 부터 위드 코로나상황이 펼쳐지면서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이 조금씩 개선 될 여지가 보이면서,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등 백신과 2차 3차 접종등으로 조금씩 상황이 좋아지는 중인 것을 보입니다. 그와중에서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고, 하고 싶어하셨던 여행과 관련된 사항을 업데이트 해보려합니다. 저또한 해외에서 살다오기도 해보고, 해외여행을 가고 싶었던 곳이 상당히 많았기 때문에, 11월부터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에 대해서 관심이 상당히 커지고 있습니다. 그럼,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해외여행이 가능한 국가는 트래블버블(=여행 안전협정 권역)이 체결된 국가들과 백신 접종을 완료한 대상으로 입국시에 자가격리를 면제해주는 국가들입니다. ..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총정리 [11월 이후 최신] [내부링크]

현재 11월 부터 위드코로나에 접어들면서 해외입국자에 대한 방역지침들이 변화가 있었습니다. 방역지침과 현재 코로나 상황, 백신 접종상황의 변화에 따라서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에서 백신을 접종하고 입국하는 경우, 어떤 백신을 어떤 국가에서 접종받았는지에 따라서 다르지만, 준비만 잘한다면 해외입국자도 자가격리에 대한 면제가 시행된지 거의 4달가량 되어갑니다. 그런데, 요즘 상황에 맞춘 11월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며 펼쳐지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사항에는 필요한 것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떤 절차를 거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대상 10월 20일부터 해외에서도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권장횟수와 백신 접종완료를 한것을 지켰다면 격리면제서가 따로 필..

파라바이러스 증상 예방 빠르게 정리 [내부링크]

어린 자녀들을 두신 부모님들이 특히나 더 힘든 시기입니다. 그 이유는 최근 번지고 있는 파라바이러스 때문인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 형태와 증세가 비슷해서 더욱 요즘시기에 더욱 힘들어 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유아 들을 대상으로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정말 빠르게 증상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증상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유사하다고 합니다. 즉, 독감이나 열감기, 몸살감기나 두통 복통이 있을 수 있고, 전염성 또한 강력한 편이기 때문에 유아 뿐만 아니라 성인도 마찬가지로 쉽게 감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도 빠르게, 알면 도움이 되는 건강정보인 파라바이러스의 예방법, 증상, 질병관리청 관리지침, 치료 방법, 검사 비용 등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파라바이러스 란? (파라인플루..

11월 위드코로나 달라진 점은? [내부링크]

이제 11월 부터 새로운 정책이 펼쳐집니다. 저번글에서 적어드렸던 것처럼 위드코로나는 11월 1일 부터 시행이 되고 있구요, 위드코로나로 인해서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단계로 돌아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11월 위드코로나로 인해서 달라진 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떻게 어떤 부분들이 언제부터 달라졌는지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큰 제목과 강조처리한 글자만 보시면, 빠르고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완료 비율도 전체인구의 75%가량으로 상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실제로 코로나 위험에서는 한단계 발전해 나가서 조금씩 벗어나가는 수준으로보입니다. 여기서 위드코로나란 with + Corona Virus 즉, 코로나와 같이 생활하면서 일상 회복을 해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더욱 ..

정부 소비 쿠폰 11월 신청 및 사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정부 측에서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서 여려가지 정책을 고안해내고 있는데, 그 소비 진작이 코로나 방역 수칙에 어긋나거나 코로나 시국인 현재 상황에 적합한 형태로 도입하기 위해서 상당히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문화생활을 하고, 소비를 하는데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어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정부가 소비 진작을 위해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사용 가능하게 해준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이는 이전에도 나왔던 이야기였지만, 11월 부터 본격적으로 우리나라에도 시작되는 위드코로나 때문에 더욱 단계적 일상 회복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위드코로나만 시작되었다고 해서 정작 소비 진작이 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는 수준의 정책 효과가 있을테니까요. 오늘 목차는 빠르고 간단하게 1. 정부 소비 쿠폰 사용..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방법 및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총정리 오늘은 코로나로 인하여, 방역 규정상 어쩔 수 없었던, 집합 금지나 영업제한 등으로 인하여 영업을 하는데 있어서, 피해를 입었던 소상공인 및 소기업에 손실보상금을 지원하는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빠르게 보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위에 큰 제목부터 보시면서 궁금하신 내용을 확인하시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제2차 손실보상심의위원회 회의에 따라서, 올해 3분기의 보상금 지급 계획안이 의결됐다고 합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올해 3분기에는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조치로 인한 여러 자영업자,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목적으로 소규모 사업체나 소기업 등에 대해 약 80만 사업장에 2조 4천억원을 보상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입니다. 실제로 모든 소상공인 분들..

블로그 저품질 풀린 두번째 기록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을 작성합니다.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개인적인 일로 바빠서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 글도 개인적인 이윤/수익 목적이 아니라, 다른 도움이 될만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이렇게 적습니다. 특히 몇몇 구독자분들께서 블로그 글을 응원해주셨기에 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 블로그 저품질이 풀리고, 누락된 글이 다시 노출은 되지만, 조회수와 수익은 박살났다면? 다시 수익/조회수를 복구 하고싶으셨다면? 저와 같은 처지였을 것이기에 그런 분들께 이 글을 추천드립니다. 드디어 제대로 어느정도, 블로그 저품질이 풀렸습니다. 물론 풀린것 자체는 조금 됐습니다. 정식으로 '저품질' 자체가 풀린것은 저번 글에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가서 저품질, 누락에 대한 건을 신고하고..

포스파티 딜세린 간단정리 [내부링크]

포스파티 딜세린 이란?(뇌건강의 대표주자) 효능 및 주의사항 정리 뇌건강에 좋다는 이것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글에는 광고가 없고, 그저 포스파티 딜세린 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는지 적어볼 예정입니다. 다른 블로그 글들에는 광고가 너무 많아서 이번글에는 관련된 정보들만 빠르게 확인해보고, 좋은 제품은 리뷰를 보시고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좋은제품을 고르실때, 확인하여 구매하시면 좋은 점도 알려드리기 때문에, 고르시는 명확한 기준이 생기실 겁니다. 따라서 이글을 다 읽고 뇌건강 제품을 찾아보신다면, 더 효과적으로, 주의사항도 참고하여 고르시는 안목이 생기실 겁니다. 목차는 정의/효능/부작용/고를때 팁에 대..

티스토리 펍벤 의심 저품질에 대한 기록 [내부링크]

이 글은 저품질에 대한 시도를 기록한 첫번째 글입니다. 먼저, 이 글 이전에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많은 분들에게 여쭤본 결과 저품질에 한번 낙인 찍힌 블로그는 소생이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실제로도 많은 시도들이 있었지만, 이 블로그는 소생하는 것이 상당히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펍벤과 같은 현상이라고도 판단이 되어서, 저의 애드센스 계정 자체가 날아 간 것으로 보입니다. (펍벤 : 간단히 말씀드리면, 애드센스 Pub_고유번호가 걸린 글은 누락되는 경우) 당연하게도 저는 다음 티스토리 펍벤 같은 것이 제 이야기가 될 줄은 알지 못했습니다. 저는 이슈성 글보다 정보성글을 작성하려고 하였고, 이슈성이 가미된 글이더라도 단순히 짧고 간단하게 작성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이유 해결방법(일방문자2만) [내부링크]

요즘 몇일동안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요즘 한참 블로그로 벌어들이는 애드센스 수익도 꾸준히 상승하고, 조회수도 안정적으로 늘어나서 기뻤는데, 한동안 블로그에 대한 의욕과 애정이 싹 사라지고, 다음 카카오에는 거의 적개심마저 들었습니다. 얼마나 시간을 들여서 어떻게 키워놓은 블로그인데, 이렇게 한순간에 무너뜨릴수 있나 싶었습니다. 먼저, 제 글을 구독하여 읽어주신 분들께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으며, 저같은 상황이 다시는 누구에게도 벌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오늘은 티스토리 저품질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품질 이전 블로그 상태 저는 사실 저품질에 대해서 잘 믿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뭐 글 열심히 매일 잘쓰면 되는거 아냐?" 라고 안이하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저품질이 한번 일어나..

화이자 백신 부작용 소장 괴사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부작용으로 인하여 돌아가신 모든 분들께 애도를 표하며, 더 이상의 사망자나 중증질환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작성합니다. 화이자로 한 백신 부작용 사례들이 또다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시는 분들이 늘어감에 따라서 화이자 백신이 가지는 부작용에 대한 궁금증도 상당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국민청원게시판에서는 20대의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으신 분들을 중심으로, 평소에는 상당히 멀쩡하고 건강하게 지내오시던 분들께서 백신을 접종하고 난 뒤부터 이상증세 혹은 부작용을 겪고 있다는 국민청원이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많은 국민들의 불안감과 화이자의 부작용에 대한 불신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화이자가 부작용비율이 상당히 낮..

백신 인센티브 혜택 간단 정리 [내부링크]

백신 인센티브에 대해서 빠르고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한국에서도 백신 접종자 수가 늘어감에 따라서 상당히 많은 분들께서 백신접종을 하고 계십니다. 저또한 벌써 백신 1차 접종을 마치고, 2차 접종은 예상 일정보다 조금 지연이 되어서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에 따라서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백신 예방 접종 완료자들에 한해서 사적 모임의 가능인원을 늘려주는 등 여러가지 '백신 인센티브'를 도입했습니다. 그런데, 이 백신인센티브가 적용되는 조건이 조금 복잡하고, 시간에 따라서 경우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되는 등 상당히 헷갈린 부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백신을 모두 접종 하고 나서 백신에 대한 인센티브를 적용할때 어떤 경우에..

백신접종 증명서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백신접종을 하시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우리나라에서도 백신 접종률이 상당히 높아지는(오늘 날짜 기준 전국민 백신 접종률 36.6%) 가운데, 정부도 위드코로나 상황을 염두해두고 있으며, 백신 접종 증명서와 관련한 정보들을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시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 대해 정부에서 백신 인센티브를 부여하기 때문(백신 접종이 완전히 끝나고 2주가 지나면 사적모임 기존 허용인원에서부터 예외혹은 모임 가능 인원수를 늘려주는 제도)인 것과, 백신접종에 대한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같은 것을 보여주면 할인이 가능한 매장도 생겨나는 등, 백신을 접종하고나서 단순히 코로나를 예방하는 것 이외에도 다른 혜택들을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인센티브와 관련해..

국민지원금 사용처 간단 정리 [내부링크]

국민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 대상 정리 오늘부터 이제 전국민의 88%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25만원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5만원이 어떤 분에게는 적은 돈일 수 있지만 아무래도 이번 국민지원금을 수령하시는 대부분의 국민분들에게 적은 돈은 아닐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국민지원금이 실행되면서, 건강보험료 500원차이로 국민지원금을 받으시는 분들도, 못받으시는 분들도 계신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번에 저도 정산처리가 잘못될 뻔해서 이의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저는 일단 아직도 해외체류로 소속이 되어있어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다시 전화하여 입국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를 요청해서 추후 국민지원금을 못받는 것에 대해서 이의신청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런 분들이 생각보다 많을 수도 있..

얀센부스터샷 간단정리 [내부링크]

국내에서 현재까지 아직(저를 포함하여) 2차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지금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시는 분들의 숫자가 상당히 빠르게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코로나 확진자 수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는 추세는 아닙니다. 이렇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코로나 확진자가 확연하게 줄지 않는 것은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중에 하나인 델타 변이 바이러스 때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부스터샷에 대해서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밑에 빠르게 스크롤 내리셔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실제로도, 델타 변이는 바이러스 전염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백신을 접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돌파감염이 되어(돌파감염 및 부스터샷뜻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 관련글에서 정리한 것을 확인 ..

돌파감염 뜻 간단정리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자 수가 증가하는 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돌파감염이 많이 일어나고, 이에 따라서 백신에 대한 효능이 진짜 입증이 된것인지 의심하는 물백신이라는 말까지 돌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돌파감염 뜻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며, 오늘 주제에 대한 목차를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대목차를 보시고 궁금하신 내용을 대목차 밑에 아래목차에서 설명해드리는 내용을 빠르게 참고하시면 더욱 간단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 돌파감염의 뜻, 2. 돌파감염이 생기는 이유 3. 돌파감염에 걸리면 자주보이는 증상 그리고 4. 돌파감염이 생기는데도 불구하..

화이자 사망 의혹과 사건 간단 정리 [내부링크]

화이자 접종시작 후 심근염으로 인한 사망이 첫 공식인정되었습니다. 사망자는 기저질환이 없던 건강한 20대 남성이었으며,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후 백신 접종과 사망의 인과성에 대해서 공식으로 인정하였습니다. 사실 이 화이자 모더나 부작용이나 효과 효능 등에 대해서는 정보전달 차원에서 포스팅을 하여도 괜찮다고 판단했지만, 화이자 사망이나, 사고와 관련된 글은 적지 않으려했습니다. 아무래도 민감한 부분이고, 확실하게 공식인정되지 않은 사건들도 있었기 때문에 함부로 언급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화이자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이 공식인정되었고, 화이자 사망 관련 글에 대한 정보나 소식들 또한 알아두고, 어떤 사건들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일어났는지 많은 분들께서 아는것 또한 상당히 중요한 ..

코로나 4단계 결혼식 간단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서 정부는 새로운 거리두기 방안과 정책들을 펼쳤습니다. 이에 따라서, 오랜기간 준비하고 계획하고, 모두에게 축복받아 마땅할 결혼식 또한 지장이 생겼습니다. 심지어 많은 예비부부분들께서 코로나 4단계 상황에서의 결혼식 초대 인원을 누구로 결정할지 때문에 파혼하고, 헤어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할만큼 상당히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원래는 결혼식도 사적모임의 성질이 있기때문에 사적모임의 일부라고 판단하였으나, 장례식과 결혼식은 사적모임의 범주에 포함시키지 않고 예외적인 사항으로 두어, 2단계 100인, 3단계와 4단계는 각각 49인 이상 금지로 규정하였습니다. 그럼, 먼저 코로나 4단계 결혼식 인원제한부터 간단하게 정리하고 나서, 그다음에 상세한내용들에 대해서 계속 알아보도..

코로나 식당 영업시간 간단 정리 [내부링크]

거리두기 4단계가 연장됨에 따라서 코로나 식당 영업시간 혹은 카페 영업시간 등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도 역시 코로나 식당 관련 정보와 같은 것들을 빠르게 보고싶어 하시는 정말 앞에서 간단하게 요약하고, 뒤에 상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의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발표에 따라서 현행으로 유지하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연장되게 되었습니다. 수도권은 4단계, 비수도권은 3단계 거리두기 연장(8.23∼ 9.5)이 실행되었습니다. 또한 비수도권 사적모임 4인에 대한 제한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식당 영업시간은 4단계 지역에 해당하는(대부분의 수도권 지역) 식당과 카페 등은 21시 이후부터는 포장 혹은 배달만 가능하고 매장에서 취식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또한 ..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간단정리 [내부링크]

요즘 다시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연장한다고 하기에, 많은 분들께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와 관련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거리두기는 8월 23일 월요일 부터 9월 5일 까지 전국 거리두기가 연장된다고 합니다.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한 지역의 식당과 카페 등 영업장의 영업시간은 밤 9시(21시) 까지이며,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조치는 9월 5일(일요일)까지 일단 연장을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연장에 따라서, 어떤 것들이 변하고, 안변하는 것인지, 그리고 이번 연장의 주요내용, 약간의 예외사항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정말 간단하게 이번 사회적거리두기 주요조치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중이용시설은 21시 즉 밤 9시까지 ..

위드코로나 뜻 간단정리 [내부링크]

왜 정부에서 이런 생각을 하는지, 그래야만 하는지, 어떻게 이런생각이 나오게 됐고 이에따라 어떤 새로운정책들이 만들어 질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고 불렸던 것처럼 정말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큰 변화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목차는 위드코로나 뜻 위드코로나에서 뜻보다 중요한 것 위드코로나의 좋은점과 나쁜점 + 오늘 방금 나온 속보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장님의 말씀으로 - [9월 말에서 10월 초에 '위드 코로나' 에 대한 준비작업을 공개적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알리셨다고 합니다] 위드코로나 뜻 간단정리 요즘 수도권을 비롯한 여러 지방에서의 음식점, 카페 등 많은 영업장의 시간이 밤 9시 까지로 1시간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거리두기 단계 또한 연장된 상황인데요, 이..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2차 지원금 간단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5차 지원금 소상공인 분들에 대한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 5차 지원금 1차 희망회복 자금은 일단 8월 17 일 화요일 지급을 하는 첫날에는 약 52만 개가 되는 개별 사업체에 총 1조 3천억 원가량의 지원금을 지급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지난 8월 17일과 18일 이틀간 모두 107만개의 사업체에 2조 6천억원 가량의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이 성공적으로 지급되었으며, 이번에 1차 지급 후에 다시 2차지급 시기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2차 지급에 대한 건도 다시 정리해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역시 이번에도 바쁘신 시간 많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바로 앞에서 빨리 중요한 부분들 부터 정리하고 자세한 내용이어가겠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소상공인 희망회..

5차 재난지원금 대상 국민지원금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해서 말씀드렸던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전국민 지급시기에 대해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아니라, 전국민 지급 시기와 국민들 모두를 대상으로 한 국민 재난지원금 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에서는 오직 소상공인에 대한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히 말씀드렸는데 오늘은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전국민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한 5차재난지원금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번 2차 추경에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많은 예산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2.소..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정리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1차 2차 신청 대상 정리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점차 늘어감에 따라서, 원래는 조금씩 소강상태를 예상했던 확진자 수가 아직도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서 모두가 힘든시기, 말도 많고 확정이 되어있지 않았던 5차 재난지원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글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1차 2차 및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글이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코로나 국민 상생 지원금]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먼저 이번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정부 5차 재난지원금)의 구성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상생소비지원금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리..

델타 플러스 변이 백신도안먹힌다? [내부링크]

델타 플러스 변이 요즘 점차 더더욱 많은 다양한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들이 판을치고있습니다. 여러가지 변이 바이러스들때문에 상당히 많은 분들께서 고민하시고 걱정하시는데, 이러한 와중에 델타 변이가 원래는 상당히 전파력도 높고 위험률도 높은 편이기때문에, CDC나 여러나라에서도 주의깊게 보고있었습니다. 그런데, 2020년 12월 쯤 인도에서 처음 확인이 되었던 델타(B.1.617.2) 변이 바이러스는 저번에 포스팅한 바와 같이(글 하단에 연관글 링크에 붙여놓도록 하겠습니다.) 전파력도 상당히 높고(일반 코로나 바이러스에 비해서 3배가량 높은 전파력) 상당히 위험한 부분이 많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그렇다면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 또한 그렇게 위험한 상황에 놓여있고 어떤 변이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번 확인..

화이자 심근염 증상 [내부링크]

화이자 심근염 증상 사실확인 및 주의할점 최근 화이자를 접종하는 분들이 늘어감에 따라서 화이자 부작용이나 화이자가 발생시킬 수 있는 심근염 혹은 심낭염에 대한 우려도 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서 오늘은 화이자 심근염에 대한 사실과 어떻게 주의할 수 있을지, 어떤 우려사항들이 있는지, 팩트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하겠습니다. 그전에 화이자 심근염 증상은 결국 화이자 부작용과 관련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일전에 제 블로그에서 다뤘던 화이자 부작용 과 관련된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화이자 부작용은 심근염, 심낭염 뿐만아니라 다른 부작용들도 몇가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연관 글에서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혹시 궁금하신분들은 스크롤 아래로 먼저 내리셔도 좋..

람다변이 백신도안통한다? [내부링크]

람다변이 바이러스란, 람다변이 간단 및 총정리 코로나 19 람다변이 바이러스는 심지어 특정 조건에서는 델타보다 강하고, 전파력도 높으며 상당히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일본 도쿄대 연구진이 발표한 람다변이와 관련된 연구에서는 체내에서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서 생성되는 '중화항체'라는 물질을 람다변이 바이러스가 무력화하는 현상도 발견했다고 합니다. 어제는 델타변이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델타변이 또한 전파력이 일반 코로나에 비해서 2~3배 이상으로 높은 종이기 때문에 8월 중으로 우세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델타변이의 특성과 관련된 간단히 정리를 해놓고, 자세하게 특성과 다른 변이 바이러스와 비교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델타 변이 증상 간단정리 델타변이 증상 이전 변이 바이러스들보다 ..

델타 변이 증상 간단정리 [내부링크]

델타변이 증상 이전 변이 바이러스들보다 2배이상 강한 전염성 기존처럼 발열반응이 먼저가 아니라, 두통, 콧물, 인후통과 같은 증상이 먼저 나타남 요즘들어서 델타변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요즘 냉방병의 증상과도 유사한 델타변이 증상의 특징 뿐만 아니라, 환절기에 다가올 일반 감기의 증상과도 유사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델타변이가 일반 코로나와 가장큰 차이점은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면, 전파력과 초기 증상입니다. 오늘은 델타변이 증상과 델타변이 증상 순서, 그리고 전파력이나 어떻게 하면 덜 위험한지, 어떻게 해야 할지, 델타변이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도하고, 중요한 것들만 정리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델타변이 증상 _ 전파력의 무서움 현재 2021년 7월말 업데이트된 정..

폰지사기 뜻과 사례 총정리 [내부링크]

폰지사기 뜻과 사례와 유형들 오늘은 폰지사기와 관련된 단어를 정리해보려고합니다. 참고로, 이번 머지포인트와 관련한 폰지사기가 아니냐는 건에 대해서는 물론 모든 환불신청인의 환불 처리가 다끝나봐야 알겠지만, 조금씩환불을 제대로 받았다는 분들께서 나오는 것으로 보아 폰지사기의 형태는 아닌것 같습니다. 혹시 머지포인트와 관련된 사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폰지사기 뜻과 폰지사기 사례들에 대해서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그리고 그 처벌의 정도는 어떻게 규정이 되어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폰지사기 뜻 먼저 폰지사기란, 실제로 이윤을 거의 창출하지 않거나, 아예 이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속여서 상당한 수익이 보장되는 형태처럼 설명한다음, 수익을 얻고자 하는 ..

머지포인트 사태 및 정리 [내부링크]

머지포인트 사태 환불 및 폰지사기 요약 총정리 오늘은 요즘 폰지사기, 그리고 먹튀 논란으로 상당히 이슈화가 되고 있는 머지포인트 앱 운영사에 대한 머지플러스의 사기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그리고 이번 머지포인트의 사기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기에 앞서, 먼저 머지플러스 회사는 어떤회사고 머지플러스는 무엇인지, 수익구조는 어떻게 되는지 왜 이번에 사기논란으로 많은 머지포인트 이용고객들께서 분노하는 것인지, 다뤄보겠습니다. 1. 머지포인트란? 물론 많은 분들께서 머지포인트가 어떤 것인지 아는 분들도 계시지만, 일단 이번이슈를 통해서 머지포인트에 대해서 잘 모르셨거나, 아예들어보지도 못하셨던 분들께서 압도적으로 많은것으로 보이기에 머지포인트는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머지포인트는 평균적으로 20%..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및 변경가능에 대한 것 총정리 요즘 코로나 백신 예약을 하려는데 변경을 하는 데 있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다고 들어서 오늘은 백신 예약 후 변경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저번에는 예약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 오늘은 코로나 백신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먼저 요약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면, 예약 변경도 취소도 가능합니다. 종종 백신예약변경은 별도로 불가능하거나 현재로서는 안되고 나중에야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됩니다. 그리고 코로나 백신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려면 몇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그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요약해서 먼저 말씀드리면, 1399에 연락해서 백신 예약 취소 혹은 변경하기(가장 비추하는..

화이자 1차 후기 간단 정리 (개인적 경험 + 지인경험) [내부링크]

화이자 1차 후기 간단 정리 + 상세정리 + 접종 경험들 모아모아 추가 오늘은 화이자 1차 접종을 받고 나서, 개인적인 후기와 지인들을 통해서 어떤 식으로 반응이 되었는지, 아프거나 열이 나지는 않았는지, 혹시 다른 부작용은 없었는지 등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이번주말 화이자를 접종하였습니다. 저는 수도권에서 접종한 관계로 이전포스팅에서 상세하게 언급해드린것처럼, 당연하게도 화이자를 접종받았습니다. 그럼, 몇가지 궁금할 수 있는 사항들과 주의할점, 어땠는지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화이자 접종 후기 당일, 다음날, 이틀 후 경과 간단정리 [ 화이자 1차 백신 접종 당일 후기 ] 저는 일단 당일에는 팔이 조금 욱신거리고 아픈 정도였습니다. 열감이나 오한 등의 증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

잔여백신예약 팁 총정리 [내부링크]

잔여백신 예약 팁 - 요즘 많은 분들께서 잔여백신 예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요즘 시기와 운만 조금 좋다면 잔여백신이 남은 것을 확인하고,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잔여백신 예약을 진행하고 빠르게 잔여백신을 예약 할 수 없기에 많은 분들께서 잔여백신을 예약할 때 팁과 같은 것들을 찾아서 더욱 쉽고 빠르고 확실하게 코로나 백신을 예약하려고 합니다. 심지어 어떤분들께서는 잔여백신 대리로 돈을 받고 해주거나, 알바형태로 하는 경우도 생겨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잔여백신을 예약할 때, 조금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다른분들의 팁과, 제 개인적인 팁이나 견해까지 총집합하여 나름 궁극의(?) 잔여백신 예약 팁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마..

부스터샷 뜻 간단 정리 [내부링크]

부스터 샷 뜻 간단정리 -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자수가 점차 증가해나감에 따라서, 화이자 사의 부스터 샷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스터 샷 뜻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부스터 샷이 왜 부각되고 있는지, 부스터 샷으로 인하여 어떤 현재 새로운 사회적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지, 또한 다른나라와 우리나라는 부스터샷을 어떻게 할것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부스터샷 뜻 정말 간단하게 말하면 부스터 샷은 추가접종 입니다. 단, 업데이트된 버전의 추가 백신접종입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그냥 추가접종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부스터샷이 일반적인 mRNA백신 (화이자 등) 접종을 그대로 다시 추가접종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부스터샷의 정확한 의미? 부스터샷을 왜 하는걸까요? 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접종전 주의사항 금기사항 (음주 샤워 운동)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접종 후 혹은 접종 전 주의사항 및 하지말아야할 금기사항 정리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이 점차 가속화되어가고있고 이에따라서 접종을 받는데, 코로나 백신 접종후에 어떻게 뭘 해야할지 하지말아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이 있는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그리고 다른 백신접종 받는 분들께 정보를 전달하는 의도 뿐만 아니라, 저또한 이제 좀있으면 접종이 다가오고 있기때문에 저도 정보를 알고 숙지해 둘겸 포스팅을 합니다. 그럼 코로나 백신 접종자들이 지켜야할 사항들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항들에 대해서 [ 백신 접종 직후 / 백신 접종 당일 / 백신접종 후 몇일간 - ] 이렇게 나누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기다리시는 분들뿐만아니라, 이미 접종을 마치신 분들 또한쉽고..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과 접종 시기 방법 정리 [내부링크]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접종시기 요즘 50대 코로나 예방 접종이 한창 진행되었었고, 거의 백신접종 대란이라고 불렸을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많이 가져주셨는데요, 이제 그 다음으로 20대부터 40대까지의 코로나 예방접종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백신도 마찬가지로 모더나와 화이자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고, 어떤 백신이 잔여백신으로 나올지 모르고 둘의 효능 또한 백신으로서의 기능은 확실히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기때문에 어떠한 백신을 접종받고싶으신지 선택은 불가능한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혹시 모더나와 화이자의 부작용이나 효능, 그리고 어떤 분들이 접종하기 전에 주의해주셔야하는 분들인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글의 맨 아래 관련된 링크 글을 첨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40대 이하의 코로나 백..

모더나 부작용 접종금지대상 [내부링크]

모더나 부작용 접종금지대상 주의 요즘 모더나와 화이자 등 백신을 접종하고 나서 부작용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더나로 접종예약이 많이 이루어졌기 때문인데요, 모더나 이후에는 요즘에는 화이자로 잔여백신이 알림이 오는 경우도 많아서, 화이자도 궁금하신분들은 자세하게, 요약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혹시 모더나 뿐만 아니라 화이자도 궁금하신분들깨서는 맨 아래 링크를 안내해드릴테니, 해당 글을 바로 참고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그럼 모더나 부작용, 접종 금지 대상이나 접종에 주의가 필요한 분들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1. 모더나 부작용 총정리 1) 모더나 부작용 관련 여러가지 소문 - 나이가 어릴수록 심장 질환 이상반응이 생길수 있다? - 남성에게 더 위험한 백신이다? - 필러 시술..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100명당 얼마? 실험결과는?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에 따라 얼마나 광고수익을 낼수있을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블로그를 개설한지 자체는 거의 1년이 다되어가지만, 블로그를 처음시작하고나서 최적화도 안되고, 최적화하려고 막 애쓰고 그랬던 것이 어제 같은데, 그때는 정말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가 10명, 100명 1000명이 되면 과연 얼마정도 벌지에 대해서 정말 궁금해서 하루에도 수십번씩찾아보았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만으로 100명당 대강어느정도 수익이 날지, 수익이 더 나기 위해서 하지말아야할 것과 해야할 것에 대해 구분하기 위해서 실험을 해보았는데 그결과는 어떻게 되었을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서론..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총정리 (혈전, 사망문제, 싸구려문제 등) [내부링크]

아스트라 제네카 부작용 총정리 (혈전과 사망, 그리고 저렴한 백신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었던 다양한 이슈들 정리) 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 순서는 이런식으로 정리되어있으며, 보고싶으신 부분이있으시다면 그쪽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보셔도 좋도록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부분들도 몰랐던 부분들과 편견을 가지고 있던 부분들도 있어서 보시면 흥미로우실 것 같습니다. 1. 아스트라 제네카 특징, 특성, 회사 등 정리 2. 아스트라 제네카 싸구려 논란 (저렴한 가격으로 백신 효과성에 대한 논란) 3. 부작용 정리 (아스트라제네카 혈전 사망문제 등) 특히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중 하나인 희귀 혈전증과 관련한 논란이 상당히 이슈화 되었던적이 많았습니다. 물론 지금도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이미 접종..

화이자 백신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부작용 총정리 및 요약 오늘은 걱정과 우려가 가득하게 여겨지는 화이자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과 같은 백신들은 긴급승인이 있었던 것들이 있더라고 하더라도, 승인할 시에는 분명한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가 쌓이고 확실하게 판정이 났을때 승인이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화이자같은 코로나 백신 혹은 치료제가 상당히 많이 연구되고 임상단계들을 발표하고 있음에도 상당히 까다롭고 철저한 절차들을 거쳐서 시중에 출시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우리나라는 비교적 세계에서도 안전하다고 판단될 수 있는 화이자 백신 혹은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과 같은 백신들을 저희는 접종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단 0.001%의 확률로 부작용이 나오더라도, 데이터상..

얀센 백신 부작용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얀센 백신 효능 부작용 장점 단점 백신대상자 등 총정리 백신 대상자 요즘 얀센 백신 6월1일부터 시작됨에 따라서 얀센 백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예약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확보하게 된 얀센 백신은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에 건너가 진행한 한미 정상회담을 통하여 확보하게 된 백신으로써, 이번에 선접종 대상자는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 종사자 등입니다. 미국에서 미군과 함께 복무하는 환경에 있는 한국 군인, 군 관련 종사자들에게도 같이 예방접종을 해야하기때문에 이와 같은 형태로 확보할수있었던것으로 보입니다. 얀센 백신 대상자를 구체적으로 파악하면, 현역 간부 및 군무원의 동거 중인 30세 이상 배우자와 자녀 등 군인 가족을 비롯해 국방부·방위사업청·병무청·국방과학연구소(AD..

윤석열 관련주 주도한 오늘 시장 특징주 총정리 [내부링크]

윤석열 관련주 들이 모두 상승세를 거듭하고, 이제 대선 테마주들이 꿈틀거리거나, 상당히 높은 상승세를 보이는 등의 특징들을 보였던 하루입니다. 특히나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들이 윤석열 테마주 중에서도 대장주 혹은 윤석열 관련주라고 손꼽히는 종목들이었기때문에, 오늘 시장의흐름은 사실상 윤석열테마주 혹은 대선 테마주, 이재명 테마주가 선두하는 하루였다고 해도과언이아니었습니다. 먼저 오늘하루 시장 흐름이 어땠는지 체크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1. 코스피 코스닥 및 시장흐름을 체크하고 2.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그리고 왜 그런종목들이 주목받았는지에대해서 3. 오늘 시장특징주들을 정리했습니다. 오늘 코스피 코스닥 흐름은? 오늘 아침에는 전날 나스닥 종합지수와 다우산업지수등이..

메타버스 관련주 완벽정리 특히 주목할 대장주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 로는 먼저 정리를 해서 빠르게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은 종목들이 대표적입니다. 엠게임, 칩스앤미디어, 와이제이엠게임즈, 아이엠, 알체라, 이랜텍, 씨엠에스에듀, 다날, 한빛소프트, 선익시스템 이러한 종목들이 오늘 메타버스 관련주 들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많은 종목들을 모두 잡을 수는 없고, 모두 잡으면 오히려 정신만 분산되서 제대로된 트레이딩을 하기 어려워질수도있습니다. 그럼, 먼저 메타버스 관련된 이슈에 대해서 짚고 넘어간다음에 그중에서도 특히 제대로 된 대장주 혹은 관련주라고 불리는 종목들을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메타버스 란? 먼저 메타버스 관련 된 이슈입니다. 메타버스는 3차원 가상 세계. 가공, 추상과 같은 의미를 가지는 메타(Meta)라는 단어와 현실 세계를 의..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화금속 동방선기 및 TOP4 [내부링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TOP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주제는 어떤 주제일까요? 신공항 관련주는 이낙연 국회의원이 21대 총선기간동안에 지원을 했던 부산 진구 선거유세에서 가덕도 신공항과 과녈된 문제와 같이 이에대해서 부산에 현정부상태에서 가덕도 신공항과 관련된 일들을 처리하고 진행하겠다고 한것이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물론 가덕도 신공항 뿐만아니라, 새로운 공항이 생기면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기에 공항을 새로 만드는 것과 관련된 이슈들은 많은 총선들 때마다 언급되는 주제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주제들은 정치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소재이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아래 그림과 같이 가덕신공항과 관련된 연계 교통망이나 차후 진행수준까지 모두 나온상태이기에 더욱주목할수밖..

희토류 관련주 핵심종목 총정리 [내부링크]

희토류 관련주 들이 주목받고있습니다. 오늘은 요즘 미국에서 무역전쟁으로 인하여 중국에서의 희토류를 대체한다는 뉴스에 주요 호재가 되어 다시금 주목받고있는 희토류 관련주 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희토류 란? 먼저 희토류(rare earth material(elements)라고 불리는 물질은 지구의 자연상태에서 매우 드물게 존재하는 원소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희토류라는 말은 희귀한 토양의 물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그래서 희토류는 단연 한가지 희토류 종류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말하면, 원소기호 57번부터 71번까지의 란타넘(란탄)계 원소 15개와 21번인 스칸듐(Sc), 그리고 39번인 이트륨(Y) 등 총 17개 원소들 모두를 칭하는 말입니다. 희토류는 열전도율이 ..

구리 관련주 자세한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구리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이 글은 단순히 기업개요와 어떤어떤 기업이 있는지에 대해서만 딱딱 단순하게 적어놓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시황분석이나, 차트분석등도 포함될 수 있으니, 자세히 봐주시면 궁금하신 구리 관련주에 대해서 그냥 관련주가 어떤것들이 있는지만 아시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시장상황 및 전망과 완전히 자세하지는 않더라도 어느정도 알 수 있는 정도의 인사이트를 얻으시는데 도움이 되실수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100% 신뢰하시면 안될 것이고, 당연히 의심과 추가 분석을 마치셔야 정확한 타점에 매수 매도를 진행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한명의 개인투자자로, 블로그에 시간을 내어서 시황분석 및 종목 분석을 하고있으니, 읽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

상한가 급등 종목 분석 - 유니온 KD 서울식품 네오위즈홀딩스 [내부링크]

유니온 KD 상한가를 기록 한 것에 대한 이유와 오늘 강세였던 종목들인 네오위즈홀딩스 그리고 서울식품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오늘의 코스피 코스닥 장세가 어땠는지 먼저 살펴본 뒤 유니온 KD 서울식품 네오위즈 홀딩스와 같은 종목들에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시황분석 2월 19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68% 오른 3107.62에 장을 마감했다. 장중 큰 폭의 변동을 보인 끝에 코스피는 3100선을 하루 만에 회복했습니다. 오늘의 투자자별로는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733억원, 3527억원을 순매도했고 개인은 4364억원을 순매수했습니다. 업종별로는 비금속광물(3.90%), 운수창고(1.53%) 등이 강세를 보인 반면 종이·목재(-1.93%), 전기가스업(-0.62%)..

유니온 머티리얼 전망 상한가 가능성 [내부링크]

유니온 머티리얼 주가가 다시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반적으로 희토류 관련주 들이 모두 강세를 보이는 날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유니온과 유니온 머티리얼 종목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유니온 머티리얼이 어떻게 흘러갈 수 있는 가능성도 있는지에 대해서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종목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유니온 머티리얼과 유니온 종목에 대한 분석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 둘은 항상 같이 가는 종목으로 보시면 되며, '유니온' 회사는 유니온 머티리얼 주식회사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는 고성능 페라이트 마그네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두 회사는 묶어서 보시면됩니다. 물론 똑같은 주가나 모멘텀을 가지지는 않더라도 흐름상 우선주와 보통주와 같이 비슷한 흐름..

상한가 급등 종목 - 쿠팡 관련주 전자결제 관련주(2/17) [내부링크]

상한가 급등종목 현재 시황을 정리하도록하겠습니다. 오늘자로, 현재 기관 투자자들이 유가증권시장에서 1조원 넘게 순매도하면서 17일 코스피지수가 1%가까이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29.51포인트(0.93%) 하락한 3133.74에 장을 마쳤습니다. 2월 10일부터 3거래일 연속 상승하다가 하락장으로 전환한 것입니다. 오늘 기관에서는 약 1조3464억원을 순매도하면서 지수 하락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에 계속해서 3거래일 연속으로 순매수를 기록했던 외국인도 오늘은 5142억원을 순매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개인은 1조8383억원을 순매수하면서 지수가 추가 하락하는 것을 저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시장도 역시나 쿠팡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시장을 이..

전자결제 관련주 TOP 3 [내부링크]

전자결제 관련주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특히 쿠팡 관련주가 뜨면서 전자결제 관련주 라고 하면 조금 생소하실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부터 아니면 이제 곧 거의 몇주간 혹은 거의 한달여간은 전자결제 관련주로 묶여서 뜰 수 도 있는 종목들이 있을것이라 생각되어 이렇게 적어봅니다. 사실 이 전자결제 관련주들은 삼성페이가 이번에 비트코인 거래를 허용하여 비트코인 관련주와 같이 엮이기도 했고, 전자결제 시스템상으로 가상화폐가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다시 주목받아서 전자결제 관련주로 묶여서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올수있을것으로 보입니다. 2월 17일 IT전문매체인 샘모바일의 정보에 따르면 삼성페이가 곧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들을 결제하는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에 ..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급등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 관련주 예전에도 한번 돌풍이 불었던 비트코인 열풍이 다시한번 다가왔습니다. 사실 이번 바이든 정부가 들어서기 이전부터 작년내내 열풍이기는 했지만, 이번 비트코인 열풍은 약간 이상해보일정도로 열기가 식지를 않고있습니다. 특히나, 모건프리먼도 비트코인에 투자했다는 소식이 들려올 정도로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주목도와 상승세는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시총또한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빠르게 올라가고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가 집중해야하는것은 비트코인 관련주입니다. 물론, 가치투자만을 바라보고, 안정적인 주식종목들만을 바란다는 분들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비트코인 자체의 유동성도 상당할 뿐더러, 그에 관련된 비트코인 관련주 테마주들도 마찬가지로 유동성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말 수익을 내는것이 ..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가 각광을 받고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전세계에서 차량용 반도체가 부족한 현상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원래 차량용반도체를 공급해주는 대만의 TSMC라는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하여 현재 공급에 차질을 빚고있기때문인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세계 시장에서 자동차 차량용 반도체가 부족한 현상이 일어나고있기때문에 이러한 기조는 적어도 몇달내지 그이상 유지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미국 독일, 유럽국가 및 일본 등 주요 차량 생산국가들에서 차량용 반도체 증산요청을 대만에 했는데요, 대만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로 꼽히는 TSMC와 UMC 두기업이 세계 차량용 반도체 1위 3위 기업으로 꼽히는데 이러한 기업들 모두 대만에 속한 관련주 이기 때문입니다. 이..

콜라비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에 대해서 오늘은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요즘 콜라비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오늘은 콜라비 효능과 콜라비는 어떤 것인지 어디에 어떻게 좋은 것인지, 그리고 마지막에는 팁으로 콜라비를 제대로 먹는 법에 대한 것도 적어보겠습니다. 콜라비 란? 콜라비의 어원을 먼저 살펴보면, 독일어에서 파생된 이름이라고 합니다. 독일어 Kohl(양배추를 이르는 말)과 Rabic(순무를 이르는 말) 두가지 단어들이 합쳐진 합성어로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시킨 새로운 품종을 콜라비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모양새는 양배추와 비슷해 보이나 실제로 콜라비 속에 있는 모양이나 식감과 같은 부분들은 순무와 매우 비슷합니다. 물론 드셔보신분들은 아실것 같습니다.그리고 콜라비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

피터팬 증후군 의미와 해외사례와 기업까지 [내부링크]

피터팬 증후군 의미는 육체적으로는 이미 성숙한 성인이 되었으나, 정신적이고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여전히 어린이로 남아 있기는 바라는 심리를 의미합니다. 표면적인 의미와 사전적인 의미는 이러하며, 오늘은 피터팬 증후군 의미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알아보고, 해외의 피터팬 증후군과 그리고 우리나라의 피터팬 증후군은 어떤식으로 발현이 되었는지, 또 만약 이 글을 보고있는 방문하신 분께서 나도 혹시 피터팬 증후군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해보실 수 있는 피터팬 증후군 테스트 같은 사이트도 한번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피터팬 증후군에 대한 의미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피터팬 증후군 피터팬 증후군 이라는 말은 미국의 심리학지 D. 카일리라는 학자가 처음 명명한 것으로, 마치 동화속 피터팬 처럼 네버랜드..

레딧(Reddit) 커뮤니티란? [내부링크]

요즘들어서 레딧이라는 말들이 뉴스에 많이 나오는 가운데, 레딧(reddit) 커뮤니티가 어떤 사이트인지에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게임스탑의 공매도와 그에 반하는 레딧 사이트의 월스트리트 배트 페이지에 따른 사건들로 인해서 더욱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레딧 커뮤니티란? 레딧이라는 이름의 기원은 REDDIT => READ + EDIT 읽다 + 편집하다 라는 의미에서 나왔다고합니다. 레딧(REDDIT)은 미국에 있는 소셜뉴스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중에 하나이며, 본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고있다고합니다. 레딧사이트의 마스코트는 스누(SNOO)라고 불리며, 사용자들은 레딧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로 레디터(Redditor)라는 이름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모두가 에디터이자 읽..

게임스탑 사태 요약 총정리 [내부링크]

게임스탑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서 요약 및 총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한 단어로는 전쟁이었습니다. 요즘 며칠간 게임스탑과 관련된 많은 이슈들이 있었고, 미국장과 한국장에까지도 상당한 영향을 끼쳤으며, 심지어 전세계의 이목을 끌고도 남았던 게임스탑 사태에 대해서 요약정리 해볼까합니다. 저는 상당한 도박성 진입으로 보였기때문에, 관망만 하였지만, 미국 개미 투자자 분들의 입장에서는 돈이 중요한것이 아닌 자본주의시장과 전반적인 룰에대한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기에, 게임스탑과 관련된 일들은 거의 사활을 건 전쟁이었다고 봐도 무방할것같습니다. 그럼 요약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게임스탑 사태 요약 1. 미국도 우리나라처럼 공매도로 인한 주가 조정(이라고 부르고 조작이라고 보는사람도 많습니다.)이 심했습니다. 미국에서 유..

공매도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년과 올해의 최고의 화제였던 것중에 하나이자, 요즘에 다시 게임스탑과 관련된 일들로 인하여 다시금 화제가 되고, 공매도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사람들이 다시금 주목하고 있는 중으로 보입니다. 사실 공매도는처음에는 많은 전문가 분들께서 과열을 방지하기 위한 상당히 중요한 유지체제중에 하나라고 했지만, 우리나라에서 공매도를 표면적으로 금지시킨 이후로 상당한 주가의 상승을 거듭하였고, 이는 곧 개인투자자들이 회사를 믿고 투자한 것에대한 정당한 보답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개인투자자들의 개인매수세는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불릴만큼 상당한 기세로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를 받아올렸습니다. 역대 주식시장에 이렇게 개인 매수세가 강력하게 작용하는적은 없었다고 봐도 무방하며, 역대급을 넘어서 시장의 판..

2월 제철음식 TOP 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월에 먹으면 좋을, 2월 제철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2월이 다가오면 이걸 대강먹어야겠다 알고는 있었지만 딱 이러이러한것들이 2월이 제철이어서 꼭 먹어야지 하는 의식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필자도 같이 2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할겸, 2월에 먹으면 좋을만한 제철음식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릴겸하여 오늘은 2월 제철음식 들에는 어떠한 음식들이 있고, 어떤 음식들이 어떻게 몸에 좋은지 혹은 어떻게 먹는것이 좋을지 등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2월 제철음식 꼬막 먼저 첫번째 2월 제철음식으로는 꼬막입니다. 다른 2월 제철음식들과 마찬가지로 꼬막도 딱 2월이 제철이라기보다는 11월에서 2월까지 혹은 3월 말 정도까지도 먹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

쏘팔메토의 효능 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인터넷과 건강식품으로 핫한 쏘팔메토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쏘팔메토를 고르는 방법 혹은 쏘팔메토 효능을 극대화하기위한 복용법 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쏘팔메토란? 쏘팔메토란 주로 북아메리카의 남동부 지역에 서식하는 야자나무의 일종이라고 할수있으며 특히 플로리다, 조지아, 쿠바등과같은 지역에 주로서식한다고합니다. 쏘팔메토는 예전부터 미국원주민분들께서 사용하시거나, 미국에서 오랫동안 사용된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주로 거의 음식처럼 복용하거나 했다고합니다. 그런데 이 쏘팔메토는 발기부전이나 남성전립선에 문제가 있을때 치료목적으로도 사용되었다는 이야기가있을정도로, 효능이 좋았다고합니다. 미국 원주민 분들께서는 이뇨제나 진정제혹은 최음제로도 사용을 했다고합니다. 특히 쏘팔메토열..

쿠팡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의 나스닥 상장으로 하락장이 펼쳐졌던, 주식시장에 한줄기 빛처럼 쿠팡 관련주 들은 거의 모두 상승하고, 몇몇종목은 상한가까지 가는 하루였습니다. 현재 쿠팡 관련주로는 제지 관련주와 물류사업 관련주 및 택배 관련주, 그리고 쿠팡이 시작한 OTT서비스 쿠팡플레이나 영화 콘텐츠 부문과 관련이있는 쿠팡 관련주들이 거의 모두 오르다시피 승승장구하는 하루였습니다. 사실 이는 오늘처럼 어제도 좋지 않은 장이였음에도 불구하고(코스피는 개인의 힘으로 지지가되었으나 코스닥하락하여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추세) 쿠팡 관련주들은 자리를 지켜내거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어제부터 큰 상승을 보였던 주중에 하나는 바로 동방이라는 종목입니다. 그럼 어떤 종목들이 쿠팡관련주로 엮여서 상승세를 보였는지 한번 보도록하..

모트렉스 주가 상승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트렉스라는 다소 생소하실수도있는 기업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아시는 분들께서는 물론 다들 익히 들어보셨을 기업이지만, 요즘같이 고가행진을 하다가 11일 오늘과 같이 코스피는 하락후 약 회복, 그리고 코스닥은 폭락후, 약회복했으나, 아직까지도 마이너스수준인 상태를 보이고있습니다. 현재, 모트렉스는 11일 기준으로 7800원대를 보이고있으며, 오늘은 큰 변화를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간단하게 모트렉스의 섹터와 테마를 말씀드리면, 현재 라닉스라는 곳과 함께 애플카의 관련주로 묶이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현재 기조에 따른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모트렉스이기때문에, 자율주행차 테마가 강한 상승세일때 더욱 강세를 보이기 쉬운 것이 이 모트렉스라는 주식입니다. 자율주행차와 애플카 등에 대한..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및 전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니이티드 제약의 주가와 전망등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주식종목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시지않은 분들께서는 생소하실수도있습니다. 1. 유나이티드제약 기업개요 정리 유나이티드제약은 말그대로 제약회사로서, 의약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것을 목적으로 1987년 설립하고 1998년도에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주식회사'라는 명칭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고합니다. 그리고 199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2007년도에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상장을 하게되었다고합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사는 의약품을 제조,판매할뿐만아니라 기술수출도 추진하며, 해외임상을 통해서 중동이나 아프리카, 유럽등의 해외진출을 목표로하고있다고합니다. 2. 유나이티드제약 재무제표 및 현금흐름표 정리 현재 유나이티드제야의 주재무제..

삼성전자 주가 전망, 상승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실 제 블로그에서 주식에 대한 언급을 다룰지 말지 고민이 참많았는데, 아무래도 일상이나 정보성 글들을 위주로 포스팅하는 블로거에게 주식이나 재태크와 같은 형태의 블로그 운영도 운영에 어긋난다고 생각이 되었기에 주식이나 재태크와 관련된 글들이나 생각들은 철저하게 배제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때들과는 다르게, 현재 주식과 관련하여 어떤때보다 '주식 열풍'이라고 하는 요즘같은 때, 주식을 안하는 사람이 아직도 있나, 혹은 아직도 너만 주식안해? 와 같은 말들이 나오는 지금은, 제대로 된 정보와 왜 내가 사려고 하는 혹은 내가 산 주식이 오르는 지, 떨어지는 지 등에 대한 정보들을 말씀드리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 일상정보중에 하나가 되지않을까하여 이렇게 주식 관련 첫 글을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저..

피망 파프리카 차이 파프리카 고르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외관이 닮았지만, 구분해서 사용하는 채소중에 하나인 피망과 파프리카에 대한 차이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상 생물학적으로 놓고 두 채소를 비교하여 본다면, 동일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귤이나 사과 등도 품종이 여러가지가 있고, 개량종등이 존재하듯이 피망도 마찬가지로 파프리카처럼 맛과 향 혹은 전반적인 식감과 같은 부분에서 차이가 날뿐이지 둘다 같은 '단고추'라는 종류의 일종으로 가지과 고추종의 채소라고합니다. 즉, 간단하게말하면 약간 닮은 형제지간이나 사촌같은 느낌이라고 할수있을것같습니다. 그렇다면 피망 파프리카 차이에 대해서 제대로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또한 피망 파프리카 차이 뿐만아니라 어떻게 파프리카를 골라야 잘고를 수 있는지, 파프리카 고르는 법 잘고르는 팁에대해서도 한번..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제대로 고르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폴리스 중에서도 더욱 각광받고 있는 프로폴리스의 한 종류인 그린 프로폴리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오늘은 프로폴리스와, 그린 프로폴리스가 어떤것인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그린 프로폴리스의 효과는 어떻게 되는 지와 같은 부분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 이란? 프로폴리스 효능은? 거의 대부분의 분들께서 '프로폴리스'라는 단어에 대해서는어디선가 들어보셨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프로폴리스란 벌의 분비물, 꽃가루 및 식물의 수액과 같은 물질들이 결합하여 생기는 혼합물입니다. 이 프로폴리스는 각지역과 지형이나 꽃들의 위치 및 종류 등과 색, 함유요소등과 같은 많은 요소들에 의해서 그 차이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가 만들어지는 환경에 따라서, 자라는 식물과 벌들이 생..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3차 재난지원 신청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하여 포스팅하고자 글을 적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저또한 궁금한, 이번 3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에 대한 기준과 같은 정보들을 저도 상세히 알아보고 정리할겸, 적어보고자합니다. 이번 코로나 3차 확산으로 1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연속해서나오는 가운데, 이에 맟추어 맞춤형 코로나 피해 지원으로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책이 나왔다고합니다. 현재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5일에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3차 재난지원 대책을 의결한뒤에 1월 6일부터 공고를 시작한 뒤 ,본격적인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절차를 밟는다고합니다. 또한 이번 재난지원금의 지급 기한에 대해서는 설 명절 이전까지 지원을 완료할계획을 가지고있다고합니다. 일단 시간이 없으신분들을 위..

김용균 법 중대재해법 이란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무거울 수 있는 주제이지만, 그렇다고해서 결코 가볍게 넘어가거나 비교적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넘어가기에는 중요한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아무래도 여러 사안들이 걸린 문제이기도 하고, 고 김용균 씨에 대해서 혹여나 포스팅 중 잘못 혹은 왜곡해서 언급하는 일이 없도록하고자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다른 쉬운 주제의 포스팅들도 많은데 굳이 이러한 주제를 선정해서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김용균 법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중대재해법에 대한 정보를 다시 재정립할 겸, 복습하여 제것으로 확실히 숙지해두고자하는데 의의를 두고싶어서입니다. 그만큼 우리사회에 있어서 필요로하는 사람도 많고, 노동의 음지에서 나오게끔해주는 법이라는 이야기도 많기에 이러한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잘못..

굴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 정리 [내부링크]

저번에 요즘 12월이 굴이 제철이기에 굴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날씨가 추워지면서 굴도 영양소가 더 풍부해지고 맛도 좋아진다고 기재했었는데요, 그런데 굴이 철이라 굴을 더 많이 드시다가 병이나는 경우도 덩달아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굴 섭취량 자체가 증가하다보니 관련된 질병의 감염자 수도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굴이나 굴과 같이 제대로 익히지 않은 음식들을 먹고 나서 걸릴수 있는 바이러스중에 하나인 노로바이러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2016년에는 6~7월인 여름철에 다다를 무렵에는 일주일동안의 노로 바이러스 신고건이 겨우 10여 건에 그쳤던 반면 1,2월이나 12월 무렵 겨울철로 들어설때쯤에는 주간 100건 이상이나 혹은 200건이 넘어설 때도 있었습니다..

링티 부작용 및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많이 광고에서 나오고 있고, 많은 분들께서, 링티 효과와 효능 그리고 링티 부작용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링티 효과와 관련된 글을포스팅하려고합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은 코로나가 심각해지는 때는,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는 분들도 많고, 여러방면에서 건강과관련된 이슈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시기와도 맞물려서 확실히 더욱 주목받는 것같습니다. 링티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링티는 처음 개발될때 3명의 군의관(서울대 신장내과, 한양대 내과, 연세대 재활의학과 출신)들이 군인들이 항상 고된훈련을 받고 난뒤에 탈진하거나 힘들어하는 모습들을 보고나서,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처음 링티의 시작은 이러했으며, 군인이나 일반인 등 언제 어디서든 힘들때 간편하고,..

굴 효능 11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굴의 역사 육지에서 우유나 계란과 같은 완전식품이 있다면, 바다에서는 굴이있다고 합니다. 동/서양 어디에서나 사랑받아오던 굴 효능은 없어서 못먹을 정도로 상당히 다양하고 그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예전에는 귀하고, 그 가치가 높아서, 고대 로마황제들이나 왕족에서나 굴을 즐겨 먹었었고,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나폴레옹'의 경우도 전쟁중에도 전쟁터에서까지 굴을 계속 먹었고, 특히 독일의 재상 비스마르크는 (조금 과도하게 섭취한것같긴하지만) 하루에 180여개정도의 굴을 먹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에는, 선사시대의 유적지와 같은곳에서도 굴껍질이나 굴을 먹었던 흔적들이 발견될만큼, 상당히 굴을 식용으로 하였던 역사는 길었다고 합니다. 그때는 이만큼은 좋은 효능을 지녔던것에 대한 자료들은..

레임덕 뜻 [내부링크]

레임덕 뜻은? 오늘은 '레임덕'이라는 단어에 대한 뜻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 레임덕이라는 단어는 흔히 어딘가에서 들어보셨을법한데요, 이 단어의 뜻은 간단히 설명하면 레임(Lame) = 절름발이 덕(Duck) = 오리 즉, 영어로 절름발이 오리라는 뜻으로, 정말 오리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흔히들 임기 종료를 얼마 남기지 않은 대통령이나, 지도자 혹은 임기가 종료되어가는 시기에 있는 지도력의 공백 상태를 이르는 말입니다. 정치지도자는 누구나(왕이 아니라면) 집권 시기가 있고, 집권말기의 시기가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레임'의 뜻인 절름발이, 덕의 오리를 붙여서 절름발이 오리, 즉 기우뚱기우뚱 다리를 저는것과 같이 걷는 오리의 모습에 비유해서 부르는 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들 [권력 누수현상]..

코로나 3단계 조치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가고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하루에 확진자 1000명을 넘어서는 날들이 나타나면서, 이대로 가면 1000명뿐만아니라 2000명도 가능하다는 안좋은 전망들도 나오고있습니다. 점차 확진자 수가 많아지면서, 더블링(2배로 늘어나는 확진자수)의 가능성도 높아지며, 확진자나 무증상 감염자와 접촉할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은 코로나 3단계 조치는 어떠한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적용되어 진행이 되는것이며, 3단계 조치는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코로나 3단계조치 (적용 상황) 코로나 3단계 조치는 일반적으로 대도시나, 지역간의 유행뿐만아니라, 전국적으로 감염병이 유행할때 적용됩니다. 전국적으로 크게 환자의 수가 늘어나고, 병상이나 의료체계시스템이 따라..

필리버스터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또다시 화제가 되고있는 필리버스터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말해서 필리버스터 뜻은 [무제한 토론] 정도로 줄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무제한 토론과는 약간 느낌이 다르죠. 그렇다면 조금 늘려서 필리버스터 뜻을 설명하자면 - 의회에서 다수파(혹은 다수가 차지한 당)의 독단적인 결정을 막기 위해서 합법적인 방법으로 다수파의 의사진행을 지연시키고 토론하는 방식의 무제한 토론을 지칭합니다. 단순히 [무제한 토론]이라는 단어보다는 필리버스터 뜻이 조금 늘어났지만, 이쪽이 더 정확한것같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필리버스터의 단순 사전적인 의미 뿐만 아니라, 유래, 우리나라에서의 필리버스터, 해외에서의 필리버스터와 같은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필..

고혈압 낮추는 방법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일반적으로 저혈압도 물론 위험하지만, 현대사회에서 더 자주 발생하고, 더 걸리기 쉬운 고혈압도 마찬가지로 건강에 위험할수있습니다. 이미 고혈압을가지고 계시든, 고혈압위험군으로 포함되어 고혈압이 걱정되시든 어쨌든 건강관리를 해야하는데, 그럼 오늘은 누구나 해야하는것은 당연하게도 알고있는, 이 건강관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할수있을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먼저 혈압에대해서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일단 혈압은 최고혈압(수축기 혈압)과 최저혈압(이완기 혈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최고혈압이 140 이상이거나, 최저혈압이 90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고합니다. 이는 둘 다 맞아야 고혈압이라는 소리가아니라, 최고/..

저분자 피쉬 콜라겐 추천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추천과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이 블로그의 다른글에서 콜라겐의 효능에 대해서 다뤄본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아주 핫한 주제중하나인 저분자 피쉬 콜라겐에대해서 알아보고 왜 하필 그냥 콜라겐과 같은 성분의 제품들을 추천하지 않고, 저분자 피쉬 콜라겐 추천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왜 하필 저분자 피쉬 콜라겐 인가? 우리가 콜라겐이 좋은 이유에 대해서는 모두가 잘알고있다시피, 뼈와 연골이나 피부건강에 도움이된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콜라겐은 근력 향상과 뼈건강, 그리고 피부건강이나 연골건강등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몸에 좋은 성분중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콜라겐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모두흡수가되는것은아닙니다. 우리가 보통 콜라겐이라..

프롤린 유산균 효능 [내부링크]

프롤린 유산균 효능 및 부작용 프롤린 유산균이란 무엇일까요? 유산균들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것같습니다. 우리의 몸에 유산균은 장의 건강을 지키게 해주고, 유익균을 늘리고 강하게 해주는데 일조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도 어려운 단어인것같은데, 이제는 프롤린유산균? 프롤린유산균 가루? 도대체 이게 뭘까요. 저는 항상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제대로 알고, 제대로 먹는것을 강조하기 때문에, 오늘은 이 프롤린 유산균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프롤린 유산균이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유산균에 단백질이 분해될 때 발생하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인 프롤린이 첨가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프롤린이 무엇인지 부터 한번보겠습니다. 이 프롤린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서 피..

신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장에 좋은 음식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장은 신장 질환은 전 세계 인구의 약 10 %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라고 할정도로 상당히 많은분들께서 걱정하시는 건강문제중하나라고 합니다. 신장의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노폐물을 걸러 내고, 혈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방출하고, 체액의 균형을 맞추고, 소변을 생성하고, 기타 많은 몸에 반드시 필요한 기능들을 담당한다고합니다. 때문에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소변이 자주 마렵다거나, 신체 혈압을 조절하는데 문제가 생기는 등 좋지않은 건강징후들을 겪으신다고들합니다. 특히나 만약 혈당과 고혈압을 가지고계신경우 혹은 그런비슷한 위험, 기저질환등의 가능성이 있으신분들은 신장의 혈관 손상이 더빠르게 진행되어, ..

당뇨에 좋은 음식 TOP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몸에 좋은 야채, 과일 및 건강에 좋은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단들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상당한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음식의 균형을 맞춰서, 몸의 건강과 밸런스를 유지하고 전반적인 체질적인 부분을 개선하며 향후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될수있습니다. 오늘은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당뇨를 조절하고 당뇨에 도움이 되도록하는 최고의 음식 10가지와 식단에서빼야하는 안좋은 음식들과같은것들을 보도록하겠습니다. 사실 우리가 알고있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나 당뇨에 좋은 습관과 같은 것들은 뻔하지만, 운동을 습관화하고,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시고, 설탕이 덜 첨가되어있는 음식들을 섭취하시는것을 습관화하는것도 있을수있고, 그리고..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들을 먹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 콜레스테롤에대한인식은 낮춰야하고 좋지않은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의 적절한 기능과 비타민 D 및 특정 호르몬 의 생성에 필요한 혈액에 존재하는 스테로이드지방이라고합니다. 하지만 물론 당연하게도,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보이는 것은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 요소가될수도있다고합니다. 때문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들은 최적의 건강과 예방 조치를 위해 모든 사람의 식단조절과 식이요법등에도 큰 도움이될수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들에는 대표적으로 귀리, 보리, 곡류, 아마씨, 마늘, 아몬드, 호두, 통보리, 연어, 아보카도,시서스, 녹차, 견과류 등이 있을 수있습니다...

공수처 뜻 공수처법이란 [내부링크]

요즘 TV를 틀면 공수처이란 혹은 공수처법 뜻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사실 이 공수처법에 대한 말들은 이전에도 많이 언급되었던 주제입니다. 특히나 요즘에 공수처 출범이 지연되고 있어서 또다시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오늘(10월28일) 기준으로 문재인대통령님께서하신 연설내용에도 "공수처법 출범이 지연되고 있으니 이제그만끝내자"하는 내용이 있어서 공수처 뜻과 공수처법에 대한 인식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있는것같습니다. 사실저도 대강은 알고있는 내용이었지만, 상세히는 모르는 내용이었기 때문에, 공수처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우리나라에서 왜 필요한지? 왜 이게 논란이 되고, 화제가 되는건지 팩트를 메인으로 하되, 개인적인 견해를 조금 추가해서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정확한 정보들은 박문각 pmg지식엔진..

능이버섯 효능 먹는법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버섯중하나인 능이버섯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능이버섯은 아시다시피 백숙에도 넣어서 먹고(그유명하다는 능이백숙), 무침으로도 먹고, 나물로도 먹으며, 데쳐서도 전골로도 먹는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수있다고합니다. 능이버섯은 우리나라의 전역에서 나는 버섯중하나이며, 일본이나 북한 등에도 일부 퍼져있다고 합니다. 보통 크기는 직경 10~20과 높이또한 이와 비슷하거나 조금더 클수도있다고합니다. 겉면은 약간 갈색이나밤색에 가깝고, 표면이 거칠수도있으며 대와살은 아주두껍고 단단하다고 합니다. 특히 능이버섯은 송이버섯에 비해서 비타민 B2성분이 약 10배가량 더 높게 함유되어있을뿐아니라 다양한 미네랄또한 함유하고 있다고합니다. 먹는 버섯중에서는 손에꼽힐정도로 가장 향이 좋고, 맛이 ..

오크라 효능 부작용, 오크라 먹는법 [내부링크]

오크라란? 오크라가 뭘까요? 이 고추와 비슷하게 생긴 오크라라는 채소는 우리에게 아직 익숙치는 않은 채소일수도있습니다. 오늘은 이 특이하게 생긴 오크라 효능과 오크라 부작용, 그리고 오크라 먹는법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채소의 한 종류인 오크라는 아열대 채소로 여자 손가락 모양과 비슷하다 하여 레이디핑거라고도 불린다고합니다. 또한 오크라는 아프리카 북동부 원산이며 이집트에서는 2,000여 년 전부터 채소로 재배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까다롭기로 손에꼽힌다는 그 유명한 클레오파트라가 즐겨먹은 열매(채소)라고도 하여서 더유명해진 식물입니다. 또한 오크라는 꽃이 핀 다음 7∼10일 된 열매를 식용하고 종자는 커피 대용으로 한다. 어린 깍지는 수프에 넣거나, 다른 요리를 할때 보조 재료로도 사용하며 ..

임대차 3법이란 [내부링크]

오늘은 임대차 3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한다음 상세한 내용들은 더 파고들어가보겠습니다. 먼저 임대차 3법이란?(간단하게 정리) 임대차 3법은 전월세신고제, 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제 등을 핵심으로 하는 법안을 묶어서 일컫는 말이라고합니다. 먼저 임대차3법에 해당되는 3가지 제도에 대해서 간단하게(나름) 요약한 내용들을 보시겠습니다. 1. 계약갱신청구권제 세입자(임차인이라고도 불립니다)가 2년을 주기로, 기존 전세, 월세의 계약에 대해서 1회연장을 집주인(임대인이라고도 불립니다)에게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합니다. 2. 전·월세상한제 집주인(임대인이라고도 불립니다)이 계약을 연장할 때, 전세금이나 월세를 기존 계약 금액 대비 5% 이상은 올리지 못하도록 제한을 둡니다. 말그대로, 전세와 월세를 올..

노니 효능, 복용량, 복용법 [내부링크]

노니가 뭔가요? 노니는 태평양 섬, 동남아시아, 호주 및 인도의 작은 상록수입니다. 역사적으로 예로부터 노니는 의류 용 빨간색 또는 노란색 염료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폴리네시아 사람들은 2000 년 이상 전통 민속 의학에서 노니를 사용해 왔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비, 감염, 통증 및 관절염과 같은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 일반적으로 노니를 갈거나 빻아서 피부에 바르는 피부치료제와 같은 약용으로도 사용되었고합니다. 노니는 노란색의 울퉁불퉁 한 망고정도되는 크기의 과일로, 매우 쓴맛이 나며 때로는 냄새 나는치즈나 이상한 냄새가 나서 직접열매를 먹는것을 꺼려하는분들도있다고합니다. 오늘날 노니 열매, 잎, 꽃, 줄기, 나무 껍질 및 뿌리는 여전히 긴 질병 목록의 약을 만드는..

연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특별한 재료나, 요즘 유행하는 재료와 같은 것들이 아니라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건강적으로 상당하게 도움이 될수있는 음식재료인 연근에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그리고 그 연근에 대해서, 연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연근 고르는법이나 연근 보관하는법, 연근 조리하는 법 등 같은 정보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연근은 누구나 아시겠지만 연꽃의 뿌리부분으로 많이들알고계십니다. 실제로 연근의 뜻또한 그렇구요. 하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연근에는 뿌리줄기부분에가깝다고합니다. 어쨌든뿌리부분에 위치해있기때문에 연근이라고 불리는것같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성분들이 풍부해서, 미용에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영양 성분이풍부한 연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근의 효능 연근 효능 1 : 피로도 회복(체력회복에 도..

보스웰리아 효능 [내부링크]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요즘 한창 관절관련 건강기능 식품으로 핫한 제품중 하나인데요, 보스웰리아의 다른 이름은 유향나무로, 감람나무과의 나무라고 합니다. 원산지는 아라비아반도의 남단과 오만예멘등에 인접한 소말리아라고도합니다. 우리가 흔히 들어온 그 소말리아 맞다고합니다. 이 보스웰리아의 진인 유향이라고 불리는 성분은 향이나 향수를 만드는데 목적으로쓰였다고하는데요, 그외에도 우리나라에서는 관절염을 치료하거나 관절관련, 염증관련 제품으로 많이 쓰입니다. 또한 JTBC에서는 유향나무(보스웰리아)가 질병이나 어떤 만병의 근원을 막아줄수있게 만드는 특별한 효과가 있다고도 소개되었다고합니다. 아래까지 내리는것이 귀찮으신분들을 위해서, 보스웰리아의 장점, 보스웰리아의 이로운점들을 요약하자면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

어깨 목 마사지 5분 끝 [내부링크]

요즘들어 코로나로 인해서 재택근무도 많고, 재택근무로 완전 전환되어서, 목과 어깨에 통증을 호소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저또한 그렇고, 특히 디지털노마드분들께서는 특히나 계속 PC나 노트북등으로 일을하는경우가 많아서 아무래도 자세에 영향을 받아서 통증을 느끼는분들이 더 많을것같습니다. 저도 디노(디지털노가다)를 꿈꾸는 사람중의 한사람으로서, 요즘은 소홀해졌지만 열심히 하려하는데, 자꾸 목과 어깨가 결리고 통증이 느껴져서 컴퓨터를 켜서 작업을할때마다 마사지를합니다. 하지만 아무리혼자 마사지를 해봐도, 뭔가 이건충분치 않은느낌. 그리고 뭔가 몇시간 뒤면 다시 아파오는느낌입니다.그래서 제가필요해서, 목, 어깨 통증에 좋은 마사지나 방법들을 찾아봤습니다. 먼저 우리가 왜 뭉친다고하고 결린다고하고 아프다고 느끼는지에..

콜라겐 효능 부작용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겐 효능과 콜라겐 부작용 그리고, 콜라겐 고르는데 있어 팁 그리고 콜라겐 추천 등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요즘 스킨케어의 한가지 방법으로 우리가 많이 알고는있었지만, 다시떠오르고있는 것이 바로 콜라겐입니다. 특히나 요즘 홈쇼핑이나 인터넷에서 콜라겐관련 바르는 액체, 로션, 스킨, 에센스, 먹는제품중에서도 액상, 캡슐 가루 등 상당히 다양하고 폭넓은 종류의 콜라겐제품들이 나오고있다고 합니다. 스킨 케어 제품 및 트리트먼트에서 인기있는 성분 인 콜라겐에 대해서는 누구나 잘 알고있을 것같습니다. 특히 우리나라같이 뷰티코리아라고 불리는 나라에서는 특히나 더 관심을 가지는 성분중에 하나지요. 콜라겐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잔주름을 최소화하며 튼살을 줄이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능..

아르간 오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르간 오일이라는 것에대해서 한번쯤 들어보신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다는 아르간오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르간 오일은 식용으로 먹으면 그 특유의 고소하게 느껴지는 맛뿐만이 아니라 다양하고 포괄적인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으로 수세기 동안 모로코와 여러 유럽국가들에서 요리에 자주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의 주요 효능은 혈관건강을 지키고, 항산화 작용과 항염작용이 있으며, 심장건강을 개선하고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영양소로 인해서 몸에 전반적인미네랄과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아르간오일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명 모로코의 황금이라고 하는 이 모로코 오일은 모로코의 자랑이자, 모로코의 특산물이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유럽..

라임 사태 김봉현 폭로 [내부링크]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배후로 손꼽히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옥중에서의 자필 옥중입장문을 통해 검사와 야당 정치인들에게 로비를 한 사실을 폭로하면서 전과는 다른 새로운 국면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김 전 위원장이 현직 검사와 야당 정치인들에게 로비를 하고 검찰이 여당의 유력 정치인들을 겨냥한 수사 협조를 요구하자 민주당은 분개하고 반격했고, '권력형 게이트'에 대한 국민의 공세가 거세졌습니다. 그리고 이에따라 특검 도입의 목소리가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법무부에서는 이번 김봉현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로비 대상으로 지목한 검사들에 대해서, 직접감찰을 나섰다고 합니다. 또한 정치권에서는 각자 이번 사건에서, 라임 사태와는 관련이 없다는 것으로 일축하고, 김봉현 전 회장과의 관련성에 대해서도 모..

사과 초모 식초 먹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사과초모식초. 즉, 애플사이다 비니거에 대한 다이어트 효능 및 다른 다양한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와 디톡스, 그리고 뷰티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 관심도가 높아져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사과 초모 식초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예전부터 피부미용을 위한 용도나, 다이어트나 몸속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디톡스로 누릴 수 있는 많은 효과들을 기대하고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식초가 있고 효능도 좋은 식초들이 많은데요, 이중에서도 효과도 좋고, 특히 많은 여성분들이 관심있는 분야는 거의 대부분 모아놓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다시금 또 화제가 되고있는 것같습니다. 왜냐하면 사과초모식초의 효과를 요약하자..

타트체리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 그리고 타트체리 부작용과 먹는법, 추천레시피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체리는 아래 사진과 같이 달달한 맛을 자랑하는 스위트 체리입니다. 하지만, 이 특유의 신맛과 약간의 씁쓸한 느낌또한 있는 이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와는 다른 종이라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오래전부터 의약혹은 약용목적으로 사용되고있는 열매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타트체리 종은 몽모랑시 타트체리인데요, 오늘은 이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한 체리이며, 항산화물질들이 풍부하여서 만성염증이나, 관절염, 혹은 근육통과 같은 염증해소에 탁월한 효과를가지고있다고합니다. 뿐만아니라, 타트체리에 포함된 멜라토닌은 불면증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

RTG 오메가3 추천 및 오메가3 효능 [내부링크]

rtg 오메가3 효능, 알티지 오메가3효능과 섭취방법 및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RTG 오메가3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건강식품 건강 성분중에서 오메가3(omega-3)는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오메가 3는 고지혈증을 막아주고, 혈관건강을 더해주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오메가3성분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챙겨서 추가로 섭취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보통 생선과 같은 어류 관련 식품으로 섭취를 하게 됩니다. 아니면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오메가 3 보조제와 같은 제품군으로 드실수도있습니다. 이성분이 부족한경우, 체내에 상당한 문제가 생길수도있기때문에 아무래도 그래서 우리가 등푸른생선이나 ..

마이프로틴 구매 후기 - 프로틴 BCAA 크레아틴 포도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주된 정보주제들이었던 건강관련 식품혹은 과일 야채 등에 대한 정보가 아니라, 직접 제돈주고산 내돈내산 마이프로틴 구매후기를 올리려고합니다. 마이프로틴? 단백질 쉐이크. 혹은 프로틴 파우더 등과 같은 것들에 관심이많으신 분들께서는 한번쯤들어보셨을수도있는 이름입니다. 요즘들어 운동건강 관련컨텐츠 유튜버들이 가장 많이 광고하는 핫한 프로틴파우더 업체이기도 하며, 실제로 함유되어있는 프로틴의 가성비도 상당히 호평을 많이 받고있는 회사입니다. 마이프로틴이 우리나라에서 프로틴으로 각광받기 이전에는 머슬팜 사의 'COMBAT WHEY' 제품과 WPI단일 성분의 제품중에서 가성비로 손에꼽히는 나우 무맛이 있었는데요. 마이프로틴이 한국에 진출하게 된 후로 마이프로틴의 가성비가 두각을 나타내면서 현..

꾸지뽕 효능, 구지뽕 먹는 방법 활용법 [내부링크]

꾸지뽕이란? 이름이 익숙하지 않으실수도 있는, 이 꾸지뽕이라는 식물은 우리나라 4대 약초중에 하나로, 동의보감과 식물본초, 본초구원 등의 약서에 실려있다고 합니다. 또한 4대 항암약초라고도 불리는 효능과 효과가 풍부한 식물입니다. 산신령이 먹었다고도 하고, 신이 즐겨먹는 열매라고도 하는 이 꾸지뽕은 뿌리부터 잎, 열매까지 모두 먹을 수 있으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허준선생님은 동의보감에 꾸지뽕나무를 ‘자목(자木)’으로 기록하고 성질은 따뜻하며(溫), 맛이 달고(甘), 독이 없다고 극찬하셨다고 합니다. 꾸지뽕의 효능 1. 항암작용 꾸지뽕의 잎에는 뽕잎에 비해 비타민C, A, B2 등이 훨씬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및 면역력보충에 대한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농촌진흥청에서 꾸지뽕..

ABC 주스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ABC주스란? 먼저 ABC주스란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으로 만든 주스로, 이 과일들의 앞자리인 A,B,C를 따서 만든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 ABC주스는 다양하고 폭넓은 비타민 함유로 피부 건강에도 좋으며 미백 효과또한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건강과 건강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우리가 흔히 부르는 '해독주스'와 같은 작용을 하여, 체내에 쌓여있던 좋지않은 물질들을 해독해주는 효과까지 뛰어나서 몸에 불필요한 노폐물, 독소들을 배출시켜줍니다. ABC주스 다이어트? ABC주스의 효능은?다이어트에 핫하다는 ABC주스. 너도나도 좋다는 주스에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왜 어디에 어떻게 다이어트에도움이 되는지 먼저 알고, 이게 나에게 맞다고..

백년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백년초 효능과 백년초 부작용, 그리고 백년초 열매먹는법, 그리고 백년초 복용후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백년초란? 백년초는 원래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선인장과의 식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산지인 멕시코와 비교적 비슷한 기후화 습한 성질을 가진 제주도에 많이 분포되어있다고 합니다. 이 백년초는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것뿐만아니라 해충을 막아주고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식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멕시코의 기후에서 살아남았던 선인장과의 식물이기때문에 건조한 기후나 심지어 가뭄과 같은 상황속에서도 생존률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선인장과의식물이다보니 척박한 기후에서도 살아남을수있도록 발전한것같습니다. 이 백년초는 여름에는 노란색꽃이 피며 11월에서 12월쯤 자주색, 붉은색열매가 붉게 익게되..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지방분해 [내부링크]

크릴오일이란? 크릴 오일은 크릴이라고하는 새우와 같은 갑각류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오일에는 어유 와 동일한 필수 지방산이 2개나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크릴오일은 본래 고래, 쥐 가오리 및 고래 상어와 같은 생물들이 주식으로 먹는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크릴"이라는 단어는 노르웨이 어로 "고래 음식"을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할만큼 고래의 진정한 진짜 주식이라고 볼수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 사람들의 주식으로 불릴만큼 우리나라에서는 핫해졌다고 합니다. 요즘 크릴오일이 좋다는 말들이 많아져서 특히나 크릴새우를 잡아서 기름을 추출하여 캡슐에 담아 약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크릴 오일은 일반적으로 심장 질환이나 특정한 높은 수준의 혈중 지방수치(중성 지방과 같은..

요요 원인 - 단기간 다이어트 적 요요를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요요 원인과 요요현상에 대한 것들을 정리하고 좀더 건강하게 요요 원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보는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1. 요요현상? 많은 분들께서 체중 감량을 시도 할 때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는 요요 현상입니다. 물론 당연히 다른많은 분들이 이미알고계시겠지만, 이 현상은 요요의 상하 운동과 유사한 주기적인 체중 감량 및 회복과 유사한 현상을 보인다고 하여 이렇게 이름지어졌다고 합니다. 건강한 습관과 건강한 라이프를 지향하기위한 운동등은 체형과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 할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요요 효과의 가능성을 크게 줄인다고 합니다. 요요 효과는 사람들이 체중 감량 프로그램 중에 목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노력하지만, 그걸 방해하는 가장큰 적중에..

다이어트 식단 총집합 [내부링크]

요즘 많은 분들이, 집에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명절이나 휴일에 많이 먹은 만큼 "급찐급빠" 라는 단어가 유행할만큼 급격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들에는 공통적인 특징들이 있다는데요. 칼로리가 과도하게 높지않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밀도가 낮은 음식들이라는 공통점들이 있다고합니다. 또한 이러한 음식들에 들어있는 풍부한 영양소와 미네랄은 건강을 위한 덤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소개된 수많은 다이어트 음식들과 건강을 위한 음식들을 포함해서(시서스, 낫토, 프로바이오틱스, 시금치, 사과 등등) 이러한 음식들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이라고 합니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들에 관심이 높은 지금, 몇가지 마법같은 음식들을 소개..

스피루리나 부작용 효능 [내부링크]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효과에 탁월한 스피루리나(Spirulina) 스피루리나란? - 해외에선 이미유명한 완전식품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비타민 B, 베타 카로틴, 비타민 E를 포함한 여러 영양소를 포함하는 청록 조류의 일종입니다. 스피루리나는 또한 항산화 제, 미네랄, 엽록소 및 피코시 아노 빌린을 함유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채식주의자의 주요 단백질 공급원으로도 사용됩니다. 이 스피루리나란 조류의 일종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약간 생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피루리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보충제 중 하나이며, 신체와 뇌에 도움이 될 수있는 다양한 영양소들과 비타민, 그리고 항산화성분또한 풍부합니다. 스피루리나의 장점 7가지 1. 영양소 듬뿍 스피루리나는 담수와 바닷물 모두에서 자라는 유기체입니다. 스..

밀크씨슬의 효능 밀크씨슬 다이어트 장단점 부작용 실리마린 효능 [내부링크]

밀크씨슬이란? 밀크씨슬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중 하나로, 한국에서는 그저 밀크시슬 혹은 밀크씨슬, 혹은 흰무늬 엉겅퀴라고 불립니다. 밀크씨슬에 추출성분인 성분은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인데, 이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상당히 화제에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실리마린은 밀크 씨슬의 주요 활성 성분이며, 항염증제이자 항산화제입니다. 밀크씨슬의 10가지 효능 1. 간 건강에 도움 밀크 씨슬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 중 하나는 간 문제를 치료하는 것입니다. 2016년 진행된 연구에서는 생쥐의 개선식이 요법에 의한 간 손상 엉겅퀴 그 우유를 발견했다. 밀크 씨 슬이 인간의간에 같은 방식으로 유익하다는 것을 증명하려면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밀크 씨슬의 활성 성분 인 실리마린은 자유 라디칼 생성을 줄여 항산화작용을..

낫토 영양성분 및 부작용 주의할 점 낫토 다이어트 [내부링크]

먼저, 낫토란? 낫토란 - 삶은 콩을 낫토 특정 발효균으로 발효시킨 발효식품입니다. 예전 일본에서는, 삶은 콩을 먹을 수 없기 때문 등의 이유로 짚에 싸서 놓아두면 며칠 후 자연 발효하여 실을 만들어내는것을 발견하기 시작하였고 바로 그것을 우연하게도 맛을보게 되었는데, 그 맛이 소문을 타고 퍼져 나갔다는 것이 낫토의 기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고있는 낫토는 예전처럼 진짜 자연 발효가 아닌 대부분 인공적으로 낫토 균을 들여 만들어져 있습니다. 낫토를 만들어내는 이 낫토 균 낫토 100g 당 1000억 개나 존재합니다. 이는 김치에 포함된 유산균의 갯수와 비슷하며, 낫토에 따라서, 김치의 상태에 따라서 각각 더 많아지고 적어지고 한다고 합니다. 어쨌든, 둘다 모두 건강한 식품이라는것은 확..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부부 같이 확진 판정 [내부링크]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로 10월 2일 오늘. 멜라니아 트럼프(영부인)와 함께 도널드 트럼프 본인이 코로나 감염증(Covid 19)에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올렸습니다. 대선을 한달 앞둔 지금 이시기에 코로나19에 확진판정을 받았다는 것은 상당한 이슈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미 이전 10월 1일에 양성판정을 받았던 힉스 보좌관(백악관 보좌관)과 동행 한 뒤에,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 일에 대해서 많은 미국인들은 불안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하지만, 정작 트럼프와 트럼프의 아내인 멜라니아 트럼프의 입장은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트럼프의 발표에서 트럼프는 "우리는 이것을 함께 할 것입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양성 반응을 보인 그의 아내는 "우리는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고 합니다.(In his anno..

프로폴리스의 모든 것 - 효능 장점 단점 부작용 복용량 [내부링크]

프로 폴리스는 꿀벌에 의해 생산되며 벌집을 봉인하고 유지하기위한 수지 건축 자재로 사용됩니다. 주요 성분은 다양한 나무의 수지, 꽃가루, 왁스, 에센셜 오일 및 타액 분비물입니다. 설탕, 비타민, 각종 미네랄 및 아미노산과 같은 단백질 구성 요소도 소량 포함 되어 있습니다. 주변 온도와 비교할 때 벌집은 더 높은 온도, 증가 된 공기 습도 및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 및 기생충의 번식을위한 이상적인 기반입니다. 이러한 유기체에 대한 성장 억제 효과는 이미 다양한 유형의 프로 폴리스에 대해 과학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꿀벌 제품의 구성은 벌집의 위치, 지역, 계절 및 식물의 범위에 따라 다릅니다. 이것은 물질 혼합물의 다양한 색상에서 이미 볼 수 있습니다 (..

19세 소녀, 22살 여성 불가촉천민 여성 집단성폭행 후 사망 [내부링크]

변화하는 시대에 전혀 따라가지 못하는 시대적 과오를 계속해서 범하는 국가가 있습니다. 아직도 불가촉천민과 상위계급이 존재하는 나라. 인도. 인도에서는 아직도 상위계급 남성들의 집단성폭행 후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현대 사회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하트라스의 공포 (HathrasHorror) 사건 일시 : 9월 14일 피해자 : 달리트(인도 최하층 계급 달리트)인 19세 여성 가해자 : 상위계급 남성 4명 사건 경위 :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州) 하트라스의 한 주택 근처 들판에서 성폭행 후 폭행등으로 사망에 이르게 함. 인도 최하층 계급 달리트(Dalit·불가촉천민)의 여성이 상위계급 남성 4명의 잔혹한 성폭행과 폭행 등으로 병원에 옮겨진 뒤 사망한 사건이 발생해 현지..

레몬밤 다이어트 물 효능 [내부링크]

레몬밤이란? 레몬 밤이란 민트와 같은과로 취급되는, 레몬 향이나는 허브입니다. 레몬밤의 원래 원산지는 유럽, 북아프리카, 서아시아가 원산지이지만 전 세계에서 재배됩니다. 성장에 필요한 요건들이 엄청나게 까다로운 편이 아니라서, 우리나라에서도 케어만 잘하면 잘키울 수도 있습니다. 레몬 밤은 오래전부터 정신을 안정시켜주거나, 기분을 좋게 만들거나 하는 등에 사용되어 왔지만 단순히 정신적으로 안정시키는 것뿐만아니라 수많은 장점들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레몬밤은 수험생들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이 애용하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약간 줄여주는 효과만으로 생각을 했는데, 레몬밤은 그 이상으로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었나봅니다. 한번 레몬밤의 장점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밤의 효능 10가지 장점 1. ..

트럼프 바이든 토론장이 막말장으로, "닥쳐"라며 싸움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간의 TV토론이 미국 전역의 큰관심을 끌며 결국 이루어졌습니다. 코로나19 상황과 경제와 같은 분야들에 대한 6가지 주제를 가지고 90분간의 토론이 생중계 되었는데요. 미국 현지시간을 기준으로 29일 밤9시30분부터 1시간 반동안 진행된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의 케이스웨스턴리저브 대학(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에서 펼쳐진 토론은 두 후보가 처음부터 악수나 간단한 인사조차도 하지 않고 시작될 수준으로 상당히 긴장감을 주며 시작됐습니다. 처음에는 점잖고 침착하게 진행되는듯 하였으나, 점차 토론이 진행될 수록 언성이 높아지고, 말끊기는 기본으로 이뤄졌습니다. 바이든의 순서로 바이든이 말을 이어나가던 도중, 트럼프는 바이든의 ..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 적정 복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흔히 접할 수 있는 건강식품들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 틱스. 이름은 둘다 정말 비슷해보이는데, 무슨차이가 있는지 어떤 분들이 어떻게 드셔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많은 분들께서 프로바이오틱스라는 말을 많이 듣고, 그냥 유산균의 다른말아냐?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서 한번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항상그렇듯 귀찮으신분들 혹은 빨리읽고싶으신분들은 굵은 글씨만! 읽어주세요. 먼저 프로바이오틱스란? 먼저 간단하게 네이버 지식백과로 가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정의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되어 장에 도달하였을 때에 장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균주를 말한다. 유산균을 비롯한 세균들이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받..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능 10가지 부작용 복용법(먹는법) [내부링크]

새싹보리는 약 10에서 15cm가량 정도 자란 보리의 어린 잎을 말합니다. 보리의 어린 잎은 다자란 보리보다 영양성분이 무려 100배가 많다고 하여, 요즘 많은 분들이 새싹보리와 관련된 건강식품을 찾고 계신다고 합니다. 또한 새싹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시금치의 24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칼륨은 사과의 20배, 필수 아미노산은 밀싹의 2배이고, 추가적인 성분드로는 폴리코사놀, 폴리페놀, 사포나린, 식이섬유, 베타 글루칸, 가바, 클로로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몸에 상당히 다양하고 광범위한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아주 오래전 기원전 7000여년 전 부터 식품뿐만 아니라 피부 염증, 간 문제 및 혈액 문제와 같은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 데에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고..

시서스 가루 효능 다이어트 부작용, 단점 그리고 올바른 복용법 [내부링크]

아래에 보이시는바와같이 이것이 바로 요즘 한창 많은 분들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져서 같이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는 시서스가루입니다. 그럼 오늘은 시서스가루의 다이어트 및 여타 다양한 효능 부작용, 단점 그리고 올바른 복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 가루는 요즘 많이 핫한 다이어트 분말형 보조식품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서스가 단연 다이어트에만 효능이 있는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나 시서스 가루가 요즘시대에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 정도로 인식이 되었지, 해외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꾸준히 사랑받는 음식중하나였습니다. 1. 시서스 가루가 뭔가요? 시서스는 수천 년 동안 해외에서 약용 성분이 많은 식품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오던 식물입니다. 시서..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 애드센스 합격 노하우와 팁 [내부링크]

축하합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애드고시라고 불리는지금. 요즘 티스토리와 여러 블로그, 심지어 개인 웹사이트들까지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수익형 블로그나 수익형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신청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께서 정말 열심히 블로그를 관리하고 여러방법도 쓰고 심지어 어떤분은 안되니까 난안해 캌퉷하시는 분들도 여럿보았습니다. 물론, 저는 아주 조그마한 작은 마을의 외딴집같이 작은 규모의 블로그지만, 그래도 승인 받았다는 사실이 감격스럽네요. 그냥 구글에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만 쳐봐도, 많은분들께서 이렇게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분들을 많이 뵐수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우리는 몇가지 요인들을 생각해봐야..

시서스 다이어트 [내부링크]

시서스란? 시서스는 수천 년 동안 약용 성분으로 존경 받아온 식물입니다. 시서스의 학명은 정확히 말하면, Cissus antarctica으로, Grape ivy 혹은, Venezuela tree bine이라고도 부르지만 대게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시서스, 시서스 가루등으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식품입니다.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는 이 식물은 요즘 상당히 핫한 다이어트 식품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역사적으로 시서스가루는 치질, 통풍, 천식 및 알레르기를 포함한 많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시서스는 뼈 건강을 증진하고 관절통을 완화하며 심장병, 당뇨병 및 뇌졸중과 같은 만성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시아, 아프리카 및 아라..

매일 시금치를 먹으면 나타나는 7가지 놀라운 효과, 시금치 효능, 시금치 장단점 [내부링크]

누군가 접시에 채소좀 담아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채소중 하나가은 시금치입니다. 그만큼 흔하고,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채소 시금치. 우리는 시금치를 먹은 후 힘이 세지는 만화(뽀빠이)를 보았었고, 우리 부모님혹은 어르신들께서 시금치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어렸을땐 이게 말이되나? 싶었는데, 실제로 시금치는 힘과 관련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A, C, K1, 엽산, 칼슘 및 철분과 같은 모든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로 구성된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91 %가 그저 수분이라는 사실에 놀랍지만, 그래도 충분히 많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고합니다. 이러한 모든 영양소는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

2020 국정감사 이슈정리 - '금융그룹통합감독'·'공정경제 3법'·'지역화폐'·'사모펀드', 코로나로 대면 접촉 최소화 [내부링크]

오는 10월 7일 국정감사가 3주간 막을 올립니다. 정기국회에서의 꽃이라고 불리는 국정감사는 이번 21대 국회가 편성되고 나서 첫 국정감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상당한 이슈들과 쟁쟁한 의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상임위원회별로 진행되는 증인, 참고인 채택은 국감의 미리보기라고 볼수있을 만큼 포인트들을 짚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2020년도 국정감사 쟁점은? 이번 국정감사의 쟁점은 크게, 금융그룹통합감독, 공정경제 3법, 코로나, 비대면, 소상공인 대책, 지방자치 단체 등의 이슈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에서 많이 주목받는 것중 단연 하나는, 공정경제 3법입니다. 공정경제 3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룬적이 있습니다. jackmate.tistory.com/58 공정경제 3법이란? 상법·공정거래..

가을 겨울 제철과일 귤 효능 영양소 귤의 장단점, 귤 보관 잘고르는 법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접할수있는 과일중하나인 귤. 뜨끈한 바닥에 몸 지지면서 혹은 이불덮어쓰고 추운날에 귤까먹으면서 TV나 드라마, 넷플릭스보면 그만큼 더 좋은것도 없지요. 근데, 이 귤에 대해서 혹시 얼마나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겨울 제철음식 인줄 알았던 귤이 가을 제철과일이라는 사실과 함께, 귤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드리려합니다. 귤의 영양소 먼저 귤에는 각종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째, 미용 효과 가있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주는 헤스페리딘과 식이섬유, 미네랄과 구연산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귤의 열량(칼로리) 대략 1개의 귤의 열량은 약 40~50kcal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크기에따라 상당히많이 달라..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5가지 방법, 직장인들이 추가적인 돈을 벌 수 있는 5가지 방법 및 부업 [내부링크]

돈을 버는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흔치 않을 겁니다. 물론, 그 일이 어렵지 않다면요. 전제조건중 가장중요한것 중 하나가 일이 힘든지, 그리고 내가 그일을 해서 돈을 얻을만한 가치가 있느냐겠죠. 하지만 일이 어렵고 따분하고 힘들다면, 돈을 벌기보다 휴식을 택하기 마련일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육체적으로 힘들게 일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온라인에서 컴퓨터로, 방안에서 노트북으로 돈을 벌수 있는 방법들 몇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집에서, 방에서, 심지어 침대에서도 게임이나 친구랑 놀다가도 일을 할 수 있는 시대에서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방법 1 빠르게 바로 온라인에서 돈을 버는 방법 도메인 이름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도메인이란 (.com 이나 co.kr등의 주소와같은것을 말합니다! "jac..

윤창호법이란? 윤창호법 시행 후 1년인데 음주운전은 또다시 증가추세 [내부링크]

윤창호 법이란? 음주운전으로 인명 피해를 낸 운전자에 대한 처벌 수위를 높이고 음주운전 기준을 강화하는 내용 등을 담은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 개정안’ 및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말한다. 특가법 개정안은 2018년 11월 29일 국회에서 통과돼 그해 12월 18일부터 시행됐으며, 도로교통법 개정안은 2018년 12월 7일 국회를 통과해 2019년 6월 25일부터 시행됐다. 음주운전으로 인명 피해를 낸 운전자에 대한 처벌 수위를 높이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 개정안’과 음주운전 기준을 강화하는 내용 등을 담은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말한다. 윤창호법은 음주운전 사고로 숨진 윤창호 씨 사망 사건을 계기로 마련된 법안으로, 고인은 2018년 9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만..

석류 효능 장단점 영양소, 보관하는 방법, 잘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석류 고대에 석류는 다산의 상징이자 불임 치료제로 간주되었습니다. 석류는 부처꽃과 석류속(과명은 석류과로 분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의 열매로 원산지는이란, 아프가니스탄 근처에서 재배됩니다. 그리스 신화에도 등장 할 정도로 그 역사는 길고도 길어서 5000 년 전부터 재배되고 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껍질은 빨간색으로 끝이 뾰족하고 익으면 자연스럽게 나뉘는 특징이 있습니다. 석류에 들어있는 영양소석류 곡물에는 C, B6, B12, R과 같은 많은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 마그네슘, 칼륨, 망간, 인, 요오드, 철, 나트륨과 같은 미세 요소의 농도도 높습니다. 석류 주스는 구연산, 말산, 타르타르산, 옥살산, 호박과 같은 식물성 산으로 포화되어 있습니다. 덕분에이 과일은 식욕을 자극하고 위의..

코로나시대의 황제과일 블루베리. 면역력, 항산화로 늙지 않게 만드는 슈퍼푸드 [내부링크]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 블루베리! 제가 뉴질랜드에서 워킹홀리데이 할때 블루베리 농장에서 정말 하루에 한 1kg는 먹었던 것 같은 그 블루베리. 오늘은 누구나 알법한 그 몸에좋고 맛도좋은 블루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짧게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밑으로 쭉 내리시면 요약해놓았습니다.) 1. 낮은 칼로리에 다양한 영양소 (거의 종합 비타민이네요) 블루 베리 덤불은 꽃이 만발한 관목으로, 과일은 파란색과 보라색이며 블루베리라고도하며 크랜베리와 크랜베리와 같은 유사한 열매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블루 베리는 작고 약 5-16mm입니다. 지름, 끝에 트럼펫 모양의 줄기가 있습니다. 블루 베리는 덜익었으면 녹색이고 익으면 보라색과 파란색이 짙어집니다. 블루 베리의 가장 일반적..

북한 김정은 이례적 사과, 하지만 시신훼손 부인 [내부링크]

외신도 주목하는 매우 이례적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사과 피살된 참극은 그대로인, '섣부른 안심' 현재 북한의 입장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해양수산부 공무원 사살과 관련해서 이례적으로 사과했습니다. 다만, 북한측에서는 단지 불에 태운 것은 시신이 아닌 부유물이었다며 우리 측의 발표를 부인했다고 합니다. 북한군이 실종 공무원에게 사격을 가하고 시신을 불태우기까지 한 것과 관련하여, 현장에 있던 북한군들은 기존에 북한 군측에 내려졌었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따른 것이라고합니다. 즉, 이번사건에 대해서, 북한은 25일 서해 북단 소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된 공무원 A씨 피살 경위와 관련하여, 총기의 발포까지는 일부 인정하였으나 공무원 A씨가 사망한 뒤 시신을 훼손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상 부인했습니다...

펭수 국정감사 출석 요청 [내부링크]

내가 나일때 제일 좋은거다. 다들알고계실수도있는 바로 EBS출신 펭수의 유명한 명언들입니다. 안그래도 힘든데 힘내라. 이것도 참 어려운 일입니다. 내가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납니까? 안닙니까? 아니죠? 그러니까 힘내라는 말보다 저는 '사랑해' 라고 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사랑합니다. 펭수의 울림있는 이 명언들은 10대부터 20대 30대를 넘어서 40대부터 50,60,70대 그이상까지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실적이지만, 시크하고, 시크하면서도 따뜻한 팽수의 행동들과 말한마디한마디는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데요, 이번에 보신각에서 타종까지도 참여했던 이 대한민국 인싸 팽수가! 이 유명하고 유명한 펭수 드디어 국회 국정감사까지 갑니다. 올해 국회 국정감사..

공정경제 3법이란? [내부링크]

공정경제 3법이란? 공정경제 3법이란 [ 상법·공정거래법·금융그룹감독법] 이 세가지 법을 일컫는 말이다. 결국 이 공정경제 3법도 경제 정책이며, 기업을 규제하기 위한 3법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을 만큼 기업들을 운영하는 입장에서의 반발이 클 수 밖에 없다. 사실상 공정거래법이 아니라, 기업인들 입장에서는 '기업구속법' 혹은 '기업장악법'등으로 칭하는 사람들도 있을만큼, 이 법에 대한 반발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공정경제 3법. 왜 필요한가? 공정경제 3법이란 애초에 기업을 규제하기 위한법이 맞다. 사실 정확히 말하면 기업을 규제한다기보다, 기업의 횡포를 막기위한 목적이 다분한 법이다. 이는, 갑질을 막자는 총론에서 시작된 것이지만 상세조항들에 약간의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예를들어서, [..

귀리의 장단점, 오트밀의 장단점, 슈퍼푸드 귀리 효능, 오트밀 효능, 귀리 영양 성분 [내부링크]

먼저, 귀리와 오트밀의 차이? 귀리와 오트밀은 같은 귀리(오트밀)입니다. 이상한소리같다구요? 한글과 영어차이냐구요? 네 맞아요 거의 같아요ㅎㅎ 다만, 다른것은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납작하게 압착하거나, 거칠게 부순상태의 귀리를 오트밀이라고 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귀리의 장점 1. 식이섬유가 풍부 귀리(오트밀)은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위장 운동을 촉진하고 배변을 촉진하며 신체의 대변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매일 아침 오트밀 한 컵을 마시면 장을 정화하고 해독하고 몸을 밝게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함유 및 장을 보호해줌 귀리에 함유 된 가용성 섬유질 β- 글루칸은 흡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장에서 쉽게 발효되어 프로피온산, 부티르산과 같은 ..

토마토 효능과 장단점, 토마토 성분 주의할 점 [내부링크]

의사들이 가장 싫어하는 채소 1위. 토마토를 즐겨먹으면 사람들이 잘 아프지 않고, 그렇게 되면 의사들이 할일이 없어지기 때문에 의사들이 가장 싫어하는 채소 1위라고 한다. - KBS의 프로그램 비타민 中 토마토가 붉게 익으면 의사들의 얼굴은 파랗게 질린다. (If the tomato ripened, doctor's face turned blue) - 서양 속담 中 토마토를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1. 염증 감소 리코펜이 함유되어있어 몸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토마토는 날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리 된 토마토에는 더 많은 리코펜이 함유되어있어 염증을 줄이는 데 더 좋습니다. 육즙이 많은 토마토는 또한 여드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2. 일광 화상 감소 자주 외출하는 ..

사과 효능, 사과 좋은점, 몸에 좋은 사과, 사과 장단점 [내부링크]

사과는 우리 주변에 마트나 시장에 너무나도 흔해서 우리가 과소평가하는 과일중하나입니다. 일례로, 흔히 속담중에 하루하나의 사과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는 말도있을만큼 말이죠. 사과의 효능 사과는 질병도 막아준다? 많은 과학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이 만성 질환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과일과 채소의 이러한 예방 효과의 이유는 소위 식물 화학 물질(2 차 식물 물질)과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폴리 페놀, 플라보노이드 및 카로티노이드가 포함됩니다. 사과는 강력한 항산화제라고도 볼수있죠. 역학 연구가 항상 사과 섭취와 암, 천식,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사과의 특정물질은 연구결과 골..

레몬 비타민C 함량, 레몬 효능, 레몬 다이어트 [내부링크]

레몬은 몸에 좋을까? 레몬은 모든면에서 두루두루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은 비타민 C 함량이 높기 때문에 100g 당 53 mg정도 즉, 한 35 킬로 칼로리정도로 볼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에 많다고 전해지는 이 비타민 C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부터 보호 하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밀어 내고 감염과 감기를 예방합니다. 요즘같은 때에 특히나 더더욱 필요한 과일이지요. 이러한 특징들은 몸의 세포를 보호하고, 상처 치유와 체중 감량을 돕고, 건강한 피부에 도움이되며, 소화 문제를 줄이며, 몸을 해독하기 때문에 술로 인한 (우리나라의 특징인 회식같은 때) 밤을 보낸 후 숙취를 예방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레몬의 효능을 정리하자면?! 소화개선 레몬 주스는 소화를 지원하고 속쓰림과 포만감을 돕습니다. 또한..

전태일 3법이란? 전태일 3법 국민 청원 국회에서 국민 동의에 즉각적인 논의 [내부링크]

1970년 11월 몸에 불을 붙이고 죽어가는 청년의 외침.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라" "우리 노동자는 기계가 아니다." 전태일. 그의 죽음 이후 50년이 흐른 2020년. 어느새 시간은 흘러 전태일 열사의 50주기가 되는 2020년이 되었다. 그리고 그가 외쳤던 근로기준법과 노동자들의 삶. 50년이 흐른 오늘날 다시 그의 붙은 불은 다시 불씨가 살아나 타오르려하고 있다. 전태일 3법이란? 1. "모든 노동자들에게 근로기준법을!" (근거법 11조 개정) - 5인 미만 사업장에도 '근로기준법'을 적용하여, 노동법의 사각지대에 있는 노동자들의 권리를 보장 2. "모든 노동자들에게 노조할 권리를 달라!" (노조법 2조 개정) - 230만여명 가까이 되는 특수고용노동자들의 노동3권 보장. 3. "노동자들은 죽지..

재킴오차드 재킴 체리 팩하우스 첫날 Jakimm Cherry Packhouse [내부링크]

드디어 길고긴 여정을(?) 끝내고 오클랜드에서부터 남섬으로 내려와서, 다시 크롬웰에 이르기까지 꽤나 먼거리를 달리고달려 드디어 도착했다. 거리상으로 보면 약 1023 km에 가까운 거리기때문에, 가깝진 않은 거리라고 할 수 있다. (서울에서 부산 약 3번 왔다갔다보다 조금멀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도착하기 전에 이곳저곳 들리고 온 곳들이 있기는 했지만, 여행이라기 보다는 약간 경유지로 삼는 것에 가까웠기 때문에, 나중에 여행때 다시 다 제대로 돌아볼 생각이다. 오클랜드에서 여기 체리팩하우스로 일하러 달려온 경로는, 오클랜드 - 해밀턴 - 파머스톤노스 - 웰링턴---(페리로 이동)---픽턴 - 크라이스트처치 - 티마루 - 크롬웰 이정도의 경로가 됐었다. 사실 원래는 바로 티마루부근 팜스테이에서 바로 크롬웰로..

티스토리 최적화 - 네이버 검색 최적화 등록하기 (1분내외로 빠르게!)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블로그를 최적화하고싶은 사람들, 혹은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하여 네이버 검색엔진에 올려놓으려는 분들께서는 네이버 검색 최적화를 꼭 하시길 추천합니다.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검색 지분을 가지고 있는 최대 포털 사이트입니다. 때문에 네이버 검색에 블로그를 노출시킨다는 것은 상당한 유입을 불러일으키기에 용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지금 우리가 할 작업은 네이버에 우리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노출시키는 작업을 할 것입니다. 우리가 오늘 작업할 것들은 (어렵거나 귀찮으시면 넘기시고 그냥 밑에 그림들부터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블로그 주소 등록 :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게끔 하는 작업입니다. 2. 사이트 RSS 제출 : RSS(Rich S..

[티스토리 관리]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 왜 사용하는지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관리하는 방법중에, 가장효율적인 분석툴중에 하나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 상황을 알고, 우리 블로그의 강/약점을 파악할 수 있다면, 블로그가 더욱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유입자 수를 늘리는데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알아봅니다! 준비물: 티스토리계정, 구글아이디 일단 구글 에널리틱스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구글에 영어로든 한글이로든 편하신 것으로 검색을 해봅니다. 아니면 이곳으로 링크를 타고 들어오셔도 좋습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provision/?hl=ko&pli=1#/provision Redirecting... analytics...

[뉴질랜드 남섬 여행] 바커스 푸드스토어 Barkers Food store [내부링크]

여운이 남는 기분좋은 팜스테이를 마치고 Adam이 추천해준 잼가게(?) 바커스로 향했다. 내부는 깔끔하고 정갈하게 정돈되어 있는 물품들이 가득가득했다. 여기는 잼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과일로 할 수 있는 모든 상품들을 진열해놓은 장소 같았다. 잼은 과일로 만들 수 있는 상품중에 그저 하나였던 것이다. 이렇게 시럽들이 가득하다. 왼쪽밑에 보이는 수도에서는 그냥 정수와, 탄산수를 골라서 따라마실수 있다. 테이스팅 하는 방법은 1. 앞에 진열된 테스터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맛을 고른다. 2. Clean Glasses에서 컵을 꺼내 시럽을 조금 담는다. 3. 수도에 정수와 탄산수중에 골라서 따라서 섞어준다. 4. 마신다! 5. 맛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많은 맛들이 정말 하나하나 개성적인 맛들을..

티스토리 최적화 - 구글 서치콘솔 초간단 SEO 최적화 등록(30초 내로) [내부링크]

티스토리 최적화 블로그의 저번글을 읽어주신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하며, 혹시 서치콘솔에 제대로 등록되지 않았거나, 직접등록하기 귀찮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쉬운 버전으로 올려드립니다. (직접 등록방법은 글 아래에,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미 티스토리 구글에 최적화작업을 직접하는 방법을 읽고 오신 분들은 안하셔도 되고, 한번더 확실히 하셔도 좋습니다! 좋은게 좋은거니까요. 그리고 엄청 순식간에 합니다. 자, 각설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시간을 재셔도 좋습니다! 30초 시~~작!! 일단 티스토리 관리에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줍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잘 못찾으시겠다면, 글관리/카테고리 관리등이 있는 왼쪽목록을 주시하고 밑으로 내려주시면 바로 플러그인이 나옵니다. 아래보이는 형광펜 표시를 한 플러그인..

티스토리 최적화 구글 검색 최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일상 글 및 정보글을 올리고 있는 잭입니다! 티스토리를 만드시고 가장 먼저드는 고민중 하나가 바로, "다른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볼 수 있을까?" "왜 내 블로그를 보고 들어오는 사람은 많이 없지?" 등의 고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티스토리 최적화 작업입니다. 구글/네이버 등의 우리나라 최대 검색 포털에 최적화등록을 하지 않으면 블로그 노출자체가 힘들단 사실! 물론 아셨던 분들도 많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구글 웹마스터도구로 '구글 검색 최적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오늘 최적화 작업의 목적은 1. 포스팅하시는 블로그 글의 주소(url)을 구글측에 등록해서 구글이 검색할 수 있도록 최적화(색인 및 사이트맵 등록) 티스토리 최적화 - 구글 서치콘솔 초..

뉴질랜드 여행 / 남섬 - 팜스테이 (Mocking Bird Hill Farm stay), 뉴질랜드 브루어리 양조장(Valley Brewing company, Brewery cafe) [내부링크]

뉴질랜드 특유의 정취와 여유로움. 그리고 뉴질랜드 농장생활이 궁금하다면? -> 무조건 팜스테이 한번쯤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뉴질랜드에서 1년 반동안 워킹홀리데이로 일하면서 농장, 과일 관련 일들만 하면서 시골 지방 이곳저곳 다 다녀봤는데도, 팜스테이를 하면서 느꼈던 여유로운 뉴질랜드 특유의 기분과 분위기는 아직도 생각이 많이 난다. 즉, 농장관련 일들을 해봤다고 해서! 팜스테이를 할필요는 없다? --> 절대 아니다!! 무조건 한번이상은 해보길 추천합니다. 이유는 아래 내용에 적어놓았다. 필자는 처음해보는 팜스테이를 이곳에서 경험해 보았다. 위치는 상당히 도시와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그나마 가까운 마을은 제럴딘(Geraldine)이라는 곳이다. 그런데 사실 이 제럴딘이라는 마을도 엄청 ..

뉴질랜드 여행 / 남섬 크라이스트 처치 시내구경 두번째 날(크라이스트 처치 보타닉 가든- 장미공원,로즈가든 구경) [내부링크]

남섬 최대 규모 도시 크라이스트 처치. 거의 번영과 대지진의 아픔, 그리고 현재와 미래의 희망이 공존하는 도시. 크라이스트 처치 두번째날은 보타닉 가든으로 향했다. 아침에 껴있는 안개때문에 약간 불안한 마음으로 보타닉 가든으로 향했다. 보타닉 가든의 개장시간과 폐장시간은 시즌별로 다른데, The grounds (가든 볼 수 있는 곳들) 기준으로 3월 : 7am~8:00pm 4월~9월 : 7am~6:30pm 10월 : 7am~8:30pm 11월~2월 : 7am~9:00pm 이런식으로 되어 있다. 비지터 센터와 카페같은 곳은 조금 일찍 닫는다. ( 9시에 시작하여 4:30pm이나 저녁 5시면 닫으니 참고! ) 그렇게 내부로 들어가서 장미공원을 갔는데... 아니 이게 뭐람?? 아침에 안개가 심각하게 껴서 하늘..

뉴질랜드 여행 / 남섬 크라이스트 처치 시내구경 첫번째 날(대성당 및 시내) [내부링크]

남섬 최대 도시 중 하나인 크라이스트 처치(일명 치치) 지진으로 인한 아픔이 있는 도시지만, 절망에 빠져있지 않고, 도시를 재건하고 혁신으로 새로움을 창조해내 희망을 만들어내는 도시. 역사와 문화가 유명한 도시. 크라이스트 처치로 떠났다. 픽턴에서부터 차로 약 4시간 반에서 5시간 가량 걸리는 크라이스트 처치로 떠나봤다. 가까운 거리는 절대 아니지만, 가면서 볼 수 있는 드라이빙 코스는 파노라마 뷰로 넓게 펼쳐져있는 아름다운 바다가 있기 때문에, 비교적 지루하지 않게 갈 수 있다. 혹시 가다가 쉬고싶은 경우 중간지점인 카이코우라에서 한번 쉬었다가 가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카이코우라는 크레이피쉬(뉴질랜드의 랍스타느낌)와 전복(파우아)이 유명하다. 그리고 운이좋으면 무려 고래도 볼 수 있다!) 그리고 ..

뉴질랜드 북섬에서 남섬으로(웰링턴-픽턴) 페리타고 이동. 차끌고 배타기 [내부링크]

뉴질랜드 북섬에서 남섬으로 페리타고 이동하기 (웰링턴에서 픽턴으로, 북섬에서 남섬으로) 웰링턴에서 픽턴으로 가는 길은 이렇다. 구글로 검색해 보면 대강이렇게 나오지만, 사실상 3시간 반에서 ~ 4시간정도 소요가 된다. 하지만, 대기시간까지 포함해서 이것보다 더 걸릴 수도 있다는 것이 상당히 무서운 포인트다. 뉴질랜드 북섬에서 남섬으로 가는 경로는 페리가 아닌 비행기가 사실 더 빠르고 효율적일 수 있다. 하지만, 페리로 가는 낭만과, 차가 있다면 선택지 없이 페리를 타야하며(필자의 케이스), 페리로 가면서 뷰를 보고 싶다면 페리를 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다. 북섬에서 남섬으로, 남섬에서 북섬으로 가는 페리회사는 굵직한 두 회사가 있다. 1번. 인터아일랜더 (Interislander) 2번 블..

[뉴질랜드 북섬여행 5]와이푸동굴 Waipu Caves - 반딧불이 무료 글로우웜동굴, 종유석동굴 [내부링크]

"진짜 동굴탐험을 하러 다닌다면 이런기분이 아닐까" 뉴질랜드 북섬여행 베이오브아일랜드(Bay of Island)여행 네번째 이야기 7. 와이푸 동굴 Waipu Caves (무료 글로우웜, 무료 반딧불이 동굴) 전체 순서는 _1.황가레이(왕가레이)Whangarei 2.파이히아 Paihia 3.러셀 Russell 4.케이프레잉가 Cape Reinga 5.샌드듄(모래 언덕 썰매) 6. 90마일 비치 7.와이푸동굴(Waipu Cave) 7. 와이푸 동굴 - 헬멧 헤드라이트와 장갑은 필수? (지만 필자는 슬리퍼와 휴대폰라이트) 뉴질랜드 북섬여행 베이오브아일랜드 여행의 마지막 여행지인 와이푸동굴. 뉴질랜드에서 가장유명한 글로우웜(반딧불이) 동굴은 바로 와이토모 동굴인데, 와이푸는 어디일까. 와이푸 동굴은 와이토모같..

[뉴질랜드 북섬여행 4]뉴질랜드 북섬여행[샌드듄 테파키 사구 모래언덕] 모래썰매와 90마일비치 [내부링크]

뉴질랜드 북섬여행 베이오브아일랜드(Bay of Island)여행 네번째 이야기 5. 샌드듄(모래언덕 썰매) 6. 90마일비치 전체 순서는 _1.황가레이(왕가레이)Whangarei 2.파이히아 Paihia 3.러셀 Russell 4.케이프레잉가 Cape Reinga 5.샌드듄(모래 언덕 썰매) 6. 90마일 비치 7.와이푸동굴(Waipu Cave) 5. 샌드듄(테파키 모래사구, 모래언덕 썰매) _ 뉴질랜드 최북단, 마오리의 성지 아름다웠던 케이프레잉가 등대를 뒤로하고, 열심히 달리고 달려(물론 가이드가.) 샌드듄으로 향했다. 샌드듄 테파키 모래사구 또한 케이프링가와 마찬가지로 뉴질랜드 북섬 여행 하이라이트 중에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가기전에 샌드사파리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점심식사를 먹고 배를 든든히 ..

[뉴질랜드 북섬여행 3]뉴질랜드 북섬여행[케이프레잉가]Cape reinga [내부링크]

뉴질랜드 북섬여행 베이오브아일랜드(Bay of Island)여행 세번째 이야기 4. 케이프레잉가 Cape Reinga 전체 순서는 _1.황가레이(왕가레이)Whangarei 2.파이히아 Paihia 3.러셀 Russell 4.케이프레잉가 Cape Reinga 5.샌드듄(모래 언덕 썰매) 6. 90마일 비치 7.와이푸동굴(Waipu Cave) 4. 케이프레잉가 _ 뉴질랜드 최북단, 마오리의 성지 뉴질랜드최북단인 케이프레잉가는 뉴질랜드의 북쪽 끝에 있는 등대가 있는 지점이다. 과거 마오리들의 영혼이 마지막 여정을 떠날때 가는 장소라고 알려져있는 이곳은, 마오리들에게 상당히 영적으로 의미깊은 곳중에 하나다. 이곳은 여행객이 갈 수 있는 뉴질랜드최북단 지점이며, 푸른바다에 아름다운 등대가 있는곳이며, 태평양과 타..

어필리에이트란? 어필리에이트마케팅(제휴마케팅) 가능한 사이트 리스트 정리! [내부링크]

1.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란? 먼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었다. [제휴마케팅용어정리]- 제휴마케팅이란? 그럼 제휴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웹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광고하는 웹비즈니스 촉진기법의 한가지입니다. 많은 고객들에게 광고를 하고싶어하는 광고주가 , 수익을 올리고 jackmate.tistory.com 최~대한! 간단히 설명해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란? 대신 광고를 해주고 돈을 받는 것이다. 어필리에이트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글을 참조하시면 된다. 2.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의 장점과 조심해야할 점. < 장점 > 1. 누구나 가능하다 [한마디로 쉽다] 특별히 엄청난 지식이 필요하거나, 마케팅과 같은 관련 경험..

[뉴질랜드 북섬여행 2]뉴질랜드 북섬여행 베이오브아일랜드여행(Bay of Island) [러셀Russell] [내부링크]

그 첫번째 이야기는 이곳에서. [뉴질랜드 북섬여행]뉴질랜드 북섬 2박3일 베이오브아일랜드(Bay of Island)여행 첫번째이야기 (황가 수 많은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뉴질랜드 대표 관광지중 하나인 베이오브아일랜드(Bay of Island) 노스랜드의 동해안에 있는 베이 오브 아일랜즈는 150여개의 섬이 바다를 수 놓은 듯 아름답게 자리 jackmate.tistory.com 뉴질랜드 북섬여행 베이오브아일랜드(Bay of Island)여행 두번째 이야기 3. 러셀 Russell 전체 순서는 _1.황가레이(왕가레이)Whangarei 2.파이히아 Paihia 3.러셀 Russell 4.케이프레잉가 Cape Reinga 5.샌드듄(모래 언덕 썰매) 6. 90마일 비치 7.와이푸동굴(Waipu Cave) 3..

[뉴질랜드 북섬여행 1]뉴질랜드 북섬여행 베이오브아일랜드여행(Bay of Island)- [황가레이(왕가레이)Whangarei, 파이히아 Paihia] [내부링크]

수 많은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뉴질랜드 대표 관광지중 하나인 베이오브아일랜드(Bay of Island) 노스랜드의 동해안에 있는 베이 오브 아일랜즈는 150여개의 섬이 바다를 수 놓은 듯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는 지역을 부르는 말로, 모래사장과 바위로 된 긴 해안선이 이 바다를 둘러싸고 있다. 역사적으로 베이 오브 아일랜즈는 뉴질랜드의 탄생지로, 한때 마오리와 유럽 문화가 혼합된 항해 및 정치의 중심지였다. 지금은 바닷가 라이프 스타일이 가득한 휴양지로 잘 알려져 있다. 베이 오브 아일랜즈의 중심지는 파이히아로, 활기와 업템포의 장소. 파이히아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도시 러셀은 한때 포경으로 유명했던 곳이자, 뉴질랜드 최초의 수도이기도 하다. 불법 포경이 성행했던 1800년대 후반에 "태평양의 가장 악명높..

[오클랜드갈곳]웨스턴스프링스-레이크사이드/평화로운 마음을 되찾고 싶다면 [내부링크]

T&G에서 같이 일하던 한국분들의 추천을 받고 온 웨스턴 스프링스 웨스트사이드! 오클랜드시티에서 얼마 멀지않은 곳으로, 오클랜드 주변에 갈만한 곳을 찾는다면 추천. 사실 이곳은 엄청나게 특이한 것이나, 특징이 뚜렷한 관광지 등은 아니지만, 뭔가 평화롭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추천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오클랜드 CBD에서는 보기 힘든 푸케코pukeko(왼쪽아래의 파란색 목부분과 붉은 부리를 가진새)도, 여기 호수에서는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물론 아름답고 평화로운 풍경만 있는 것은 아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전날폭풍과 폭우로인해 나무가 쓰러지는 풍경도 있긴하다. 하지만 대부분 위와같이 평화로운 풍경들이 대부분이다. 위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깃털이 보송보송한 새들은 아직 아기오리들이 깃..

[오클랜드 갈곳] 뉴질랜드에도 절이? Fo guang shan buddhist Temple. 보광사(?) [내부링크]

뉴질랜드 보타니 주변. 뉴질랜드에도 절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알았었다. 외관은 대강 이러한데, 얼핏보면 우리나라같기도 하고, 중국같기도하다.. 전혀뉴질랜드 같은 느낌 제로. 뉴질랜드라는걸 아는 방법은 KIA ORA밖에없다. 들어가면 이렇게 웅장한 뷰가 펼쳐진다. 큰 절과 건물을 오랜만에 봐서그런지 더 신기하고, 오히려 이국적으로 느껴졌다. 사실 날씨가 거의 다했지만, 날씨가 안좋다 하더라도 절에서 느껴지는 웅장함과 경건함은 한국에서와 같이 영적인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나무들에는 이렇게 자그마한 종과 소원? 바라는 바들이 달려있다. (이건 아마 추가비용을 내야하는 것인듯?) 사당이 있는 가장안쪽으로 들어가 보았다. 메인 사당 왼쪽에는 이렇게 글귀를 뽑을 수 있는 이벤트? 같은것도 준비해두었다. 용기를..

[뉴질랜드 가볼만한곳]카래카래비치(Karekare beach) [내부링크]

이곳이 카래카래비치 표지판. 사실 이곳만 봐서는 어디인지, 어떤곳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인지 잘모르지만 일단 가보기로했다. 길따라서 걸어가다보니 뭔가 약간.. 비치라고 해서 왔지만, 해변의 느낌보다는 강가의 느낌과 산의 느낌이 강했다,, 그래서 뭔가 잘못왔나?? 생각까지 했었지만 곧 해가지고, 석양이 보이면서 생각은 달라졌다. 좋은 카메라를 사용하지 못해, 사진에 느낌이 다 담기지 않는것이 원통할뿐이다. 엄청 기대하고 올만한곳은 아니지만, 석양을 빛 삼아 사진을 찍기도 좋은 곳이고 그냥 풍경만 바라보아도 좋았던 곳이다. #카래카래 #카레카레 #karekare #karekarebeach #석양 #노을 #뉴질랜드 #뉴질랜드갈곳 #뉴질랜드워홀 #워홀 #뉴질랜드

[뉴질랜드 갈곳] 피하비치 Piha beach, 현지인들에게 더 유명한 [내부링크]

관광객보단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다는 피하비치 가는 길은 현지인만 갈수있게 해놨는지, 너무꼬불꼬불,,,, 아오.. 이곳이 바로 피하비치 피하비치에 트래킹 길이 상당히 예쁘고 뷰도 좋다해서 트랙을 돌려했지만, 비치 끝까지 가도 track이 나오지 않았다. 결국 해변 끝에까지 가서 무슨 동굴만보고 도대체 어디에 트랙이 있는거야 하다가.. 한 20 분돌아다녔나.. 보이시나요. 저 숨겨진 표지판이 무슨 탐정놀이도 아니고, 모래사장에 찍힌 사람발자국이랑 개 발자국을 쫓아서 이쪽이 길인가? 하다가 따라가보니 이곳이!! 와우 거의 보호색이 따로없네 결국 찾아서 올라갔고 (나만) 힘들게 찾은것을 보상이라도 해주듯, 정말 가슴까지 시원한 뷰를 보여준 피하비치 이렇게 쉬면서 앉아서 바다를 바라볼수있는 곳도 있었고 올라가는 ..

[뉴질랜드 갈곳] 와이타케레 리저널파크 Waitakere Ranges Regional Park- 아라타키 비지터센터Arataki Visitor Center [내부링크]

원래 가려했던 곳은 피하비치 였지만, 그 주변으로 갔다. 구글지도에 Waitakere Ranges Regional Park를 찍고 가니 제대로 위치가 나오지 않아 약간 아이사이트 같은 곳에 주차해서 그변을 먼저 봤다. 그래서 일단 온 곳은 아라타키 비지터 센터(Arataki Visitor Center) 바로 이곳이다. 입구부터 마오리 조각이 반기고 있고, 비지터 센터로 올라가는 길에서는 파노라마뷰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몰랐던 사진스팟.. 오른쪽 사진과 같은 뷰가 보이는 왼쪽 프레임 같은 사진 스팟이 있었다. 여긴 관광객들 뿐만아니라 현지인 키위들도 많이 놀러와서 인증샷이나 가족사진등으로도 많이들 찍는 포인트인듯하다. _ 사람들이 줄서서찍어서 사람없을때 겨우 순간포착해서 찍었다. 비지터 센터로 올라가는 ..

[제휴마케팅정리] CPC, CPA, CPS, CPM, CPI 란? [내부링크]

먼저 제휴마케팅이란? 것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여기로! 오시면 됩니다! [제휴마케팅용어정리]- 제휴마케팅이란? 그럼 제휴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웹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광고하는 웹비즈니스 촉진기법의 한가지입니다. 많은 고객들에게 광고를 하고싶어하는 광고주가 , 수익을 올리고 jackmate.tistory.com 위의 글과 같이, 제휴마케팅을 할때는, 마케팅을 하는 주체(마케터)는 광고주가 원하는 무엇인가를 충족시켰을때 광고주로부터 비로소 보상금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자, 그럼 그 광고주가 원하는 무엇인가가 무엇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CPC (Cost Per Click) - 클릭 수에 따른 수익을 지급받게 되는 방식. 흔히 네이버나, 구글 검색 시 발..

[제휴마케팅용어정리]- 제휴마케팅이란? [내부링크]

그럼 제휴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웹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광고하는 웹비즈니스 촉진기법의 한가지입니다. 많은 고객들에게 광고를 하고싶어하는 광고주가 , 수익을 올리고픈 매체(개인도 가능함)가 제휴를 맺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웹사이트에 새로운 뭔가(회원,클릭,방문자,매출)를 발생시키면? 그에대한 보상을 받는 방식의 기법입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밑의 그림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1. 광고주가 마케팅주체에게 광고를 의뢰하면 2. 마케팅 주체는 마케팅 및 광고를 올립니다. 3. 그 광고를 보고 온 고객들이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광고주가 원하는 무엇인가를 만족시킵니다. 4. 광고주가 마케팅주체에게 보상금을 제공! 간단합니다! 아니라면 죄송하지만,..

[임대차3법]윤희숙의원 "나는 임차인이다" 발언/사이다? 망언? [내부링크]

먼저 임대차3법 (임대차보호3법)이란? 임대차보호 3법(임대차3법)의 시행/시기와 임대차법 설명 1. 임대차 3법의 시행시기 전월세 상한제와 계약 갱신 청구권은 바로 오늘. (2020년 7월 31일 부터 시행) 바로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전월세 상한제 : 집주인이 세입자와 재계약 때 전·월세 인상 jackmate.tistory.com 존경하는 박병석 국회의장님, 그리고 동료 선배 의원 여러분 저는 서초갑 윤희숙 의원입니다. 저는 이 자리에 오늘 표결된 주택 임대차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나왔습니다. 저는 임차인입니다. 제가 지난 5월 이사했는데 이사하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집주인이 2년 있다가 나가라 그러면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을 달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표결된 법안을 보면서 제가 기분이..

뉴질랜드 대사관 김홍곤 성추행사건/ 한국정부에 실망 [내부링크]

" 국제적 망신 " 이보다 한마디로 줄여서 이 상황을 설명할 수 있는 말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국제적 망신보다 훨씬 더 심각하고 수치스러운 사건이지만, 얌전하게 표현하자면 위와 같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짧은 사건 요약 정리를 해드리자면, 2017년 말 한국 외교관 A씨가 주뉴질랜드대사관에서 근무할때, 뉴질랜드 국적의 남자직원을 성추행했다는 것으로 뉴질랜드 경찰이 수사중이며 뉴질랜드 언론사에도 여러번 보도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뉴질랜드에서는 수사를 원하지만, 한국외교부는 마땅한 협조를 하지 않고, 해당 외교관 A씨는 이미 뉴질랜드를 떠나고 수사는 교착상태에 빠졌습니다. (아래의 기사 제목을 번역하면 이렇습니다.) 뉴질랜드가 범죄인 인도 요청을 할 수 없어 한국 외교관을 성폭행 혐의로 기소하려는 시도..

임대차보호 3법(임대차3법)의 시행/시기와 임대차법 설명 [내부링크]

1. 임대차 3법의 시행시기 전월세 상한제와 계약 갱신 청구권은 바로 오늘. (2020년 7월 31일 부터 시행) 바로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전월세 상한제 : 집주인이 세입자와 재계약 때 전·월세 인상률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하는 제도 계약 갱신 청구권 : 주택 임대차 계약을 맺은 후, 2년 거주한 세입자가 원할 경우 1회에 한해 2년 재계약을 요구할 수 있도록 보장한 제도. 임대차 3법 중 전월세 신고제는 2021년 6월 이라고 합니다. 2. 임차인이 갑이 되는 법? = 해보기 전까지는 모르는 것. 단순히 누군가 갑이 된다고 하기에는 너무나도 복잡한 구성이 많은 법입니다. 물론 기존에 있던 문제였던, 과도한 집주인에 편향되어 있던 권력과 같은 힘을 균형잡게 펴는 것이 애초에 이 법안이 통과된 이유이기도 ..

(움짤)로트와일러 소형견 물어 죽인 사건 논란 [내부링크]

영상에 따르면 지난 25일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에서 검은 대형견 로트와일러가 흰색 소형견인 스피츠(스피치)를 물어 죽이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영상속의 로트와일러는 소형견인 스피츠를 발견하자마자 달려들어 물어뜯기 시작하여, 주인을 포함하여 성인 3명이 그 행동을 말리려고 시도해보지만 이미 흥분한 로트와일러의 살기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스피츠를 발견하고 물어서 죽이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15초.. 15초만에 스피츠의 주인분께서는 평생을 잊지 못할 반려견을 잃은 것입니다. 이 사건으로 인하여, 개와 외출하여 동행할 시에는 입마개가 필수인 제도가 또다시 화두에 올랐습니다. 위와 같이 입마개가 필수인 5가지 위험한 견종들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저 해당견종들의 견주들은 조심하지 않는 견주도 있습니다. 물론 ..

[뉴질랜드워킹홀리데이] 4.뉴질랜드 키위잡 T&G(Turner and grower) Mangere망거(망게레)-Favona site(파보나)지점 일 후기(4) - 잡다한 기록 [내부링크]

잡다한 T&G와 관련된 기록들 두서없는 이것저것 T&G에서는 스모코 벨(쉬는시간 종)이 두번 울리는데 둘중한번 쉬고싶은때 나와서 쉬면된다. 오전(15분)/점심(30분)/오후(15분) 총 3번의 스모코 시간이 보통주어진다. 스모코룸은 아래와 같이 생겼다. 물론 이보다 넓지만 책상/의자를 제외한 시설은 이게 다.. 뉴질랜드서 가장많이 먹은 점심 내맘대로 샌드위치 그리고 항상 점심시간에 싸갔던 도시락(샌드위치) 뉴질랜드는 한국보다 빵과 파스타면 등이 상당히 저렴한 국가이기에, 식빵으로 샌드위치를 해서 점심에 먹는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귀찮은데 간단히 싸올수도 있기 때문. 빵에 잼(보통 딸기잼이나 먹고싶은 잼 아무거나 ) + 베이컨 + 치즈 + 계란후라이 + 양파(선택) + 양배추(선택) + 피클(선택..

[뉴질랜드워킹홀리데이] 3.뉴질랜드 키위잡 T&G(Turner and grower) Mangere망거(망게레)-Favona site(파보나)지점 일 후기(3)-T&G의 복지시스템 [내부링크]

T&G는 우리가 몰랐던 기업이든, 알았던 기업이든 현재 세계 곳곳에 자리잡은 상당히 큰 글로벌기업이다. 그리고 뉴질랜드 농산품의 상당히 많은 부분을 유통하고 있는 대기업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뉴질랜드에 살면서 했던 수많은 잡들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노조가있는 잡이기도 했었고(물론 가입하진 않았었다. 난 단기 시즈널워커이기에..) 복지시스템도 뉴질랜드에서 일했던 거의 10가지되는 일들중에서 최고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워커(노동자)들을 위한 워커, 장갑 다치지 말고 빠르게, 열심히 일하렴 T&G의 원래 의도야 어쨌든, 노동자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안전한 환경에서 일하게 하려는 의도는 상당히 좋아보인다. 뉴질랜드 농장관련 잡들중에서 유일하게 신발과 안전장갑(Cut-proof gloves)을 주는..

[뉴질랜드워킹홀리데이] 2.뉴질랜드 키위잡 T&G(Turner and grower) Mangere망거(망게레)-Favona site(파보나)지점 일 후기(2)-T&G는 어떤업무를하나 [내부링크]

첫번째 글에는 너무 장황하고 긴글들이 다소 포함되었었기에.. 티앤지 파보나사이트가 어떤곳이었는지 적을 예정이다. T&G가 다양한 인종,민족,국가,문화들을 존중하는 방법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어우른 스태프들을 존중하는 글로벌기업 먼저 배경으로 보이는 곳은 스모코룸(휴식공간)인데, 스모코시간(브레이크타임 혹은 휴식시간등)에 와서 쉬는곳이다. 근데 이 기업은 다양한 민족과 문화를 가진사람들로 직원들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민족들이나 국가의 행사인 날에는 이렇듯 모여서 행사를 하는 식으로 직원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듯 하다. 왼쪽위의 첫번째 사진은 통가에서 온 사람들이 모여서 통가 전통복장을 입고, 행사를 하고 있으며 나머지 다른 사진들은 인도에서 온 사람들이 인도 전통복장을 입고, 인도 전통 행사..

[뉴질랜드워킹홀리데이] 1.뉴질랜드 키위잡 T&G(Turner and grower) Mangere망거(망게레)-Favona site(파보나)지점 일 후기(1)- 어떻게 잡을 얻었는가 [내부링크]

이번엔 portland holticulture에서 일자리를 소개 받지 않고, 오클랜드 주변에 있는 일자리를 구해보기 위해 다른 잡 에이전시를 통해 잡을 소개받았다. 그리고 소개받은 잡은 T&G T&G (turner and grower) 뉴질랜드 거대기업과의 만남 한국인 리뷰, 일하고 난 후 후기등이 하나도 없어 혼란... 괜찮은 곳이겠지..? 사실 거대기업이라했지만, 정작 나는 이름도 들어보지 못했던 곳이었다. 에이전시에 소개받고, 가서 간단한 면접을 보고 몇일 뒤에 채용이 되었는지 말해준다. T&G일터로가는 길(양옆이 유리온실이다-glasshouse) 사실 에이전시와 처음말할때 샐러드패킹(야채포장) 공장에서 일하는 줄 알고 싄나서 갔는데, 마침 vacancy 일의 자리가 가 없단다.. 뉴질랜드 ..

내돈내산 박미선떡 구매후기 [영양찰떡 + 치즈앙떡] [내부링크]

요즘한창 핫한 박미선떡 저도한번 먹어봤습니다. 개그우먼 김민경[민경장군]이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한 이후로 SNS에서 아주 난리난리가 난 바로 그떡 박미선떡. 6월에 출시 기사가 났었지만, 민경장군 채널에서 소개한 이후로 더더욱 화재가 되어 주문이 폭주했다는 바로 그 SNS전설의 떡. 지금 출시기념 이벤트로 여러가지 하고 있으니, 이때 사는것 추천! 글을쓰다보니 무슨 광고처럼되었는데, 절대 아니고 그냥 맛있어서 다른사람들 혀와 입도 호강하라는 의미에서 쓰는 글이다. 서울 중심쪽 기준 배송기간 약 30시간(주말제외) (한진택배) 주말에 주문했는데, 화요일 오후2시쯤 도착! 요즘에 한창 핫하다는 물품인데, 이정도면 상당히 빠르게 온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아무래도 떡이 냉장/냉동보관을 해야..

[뉴질랜드] 고트아일랜드 마린리저브(Goat island Marine reserve) [내부링크]

사연있는 염소섬 고트아일랜드 해양보호구역이자 멋진뷰를 가진 고트아일랜드 자체는 상당히 유명한 관광지 중에 하나인데, 고트아일랜드 마린리저브도 마찬가지다. 고트아일랜드? 라고 들으면 염소가 많아서 그런가 싶은데, 뉴질랜드 정착 초기에 유러피안 선원들을 위해서 염소들을 풀어놓고 음식들을 공급하기 위해서 조성하다보니 고트아일랜드라는 이름이 만들어졌지만.. 이상하게도 염소가 있다는 기록은 없다고 한다? 무슨소린지.. 예전에 염소를 풀어놨었다네~ 근데 염소는 없네? 하는 이상한 섬이다. 사실 이 섬은 염소섬이라는 이름이 있지만, 뉴질랜드 최초의 해양보호구역으로 유명한 해양생물들이 가득한 신비로운 섬이다. 드넓은 바다가 나를 반겨주었다. 아, 반겨준건진 확실치 않지만 아름답고 신비한 느낌인것은 확실했다. 이..

[뉴질랜드 갈곳] 마타카나 컨트리파크(matakana country park) / 마타카나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마타카나, 생소할 수도 있는 곳이고, 워크워스 마타카나 지역은 따로 관광으로는 유명한 곳이 아니라 유명하지는 않지만 만약 마타카나, 워크워스 지방을 지나가거나 그주변에 사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가보길 추천한다. 이런 크래프트샵(수공예품 상점)도 있어, 이런걸 좋아하시는 분에게도 추천 포니 타는 곳도 있고, 크래프트샵옆에는 이렇게 꾸며놓기도 했다. 물품이 궁금하실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올려놨다. 물론 내가 사고싶었던 것들은 없었지만, 흥미가 가는 물건들이나 신기하게 생긴물건들, 유니크해보이는 물건들은 상당히 많았다. 화장실도 있고, 짐(Gym)도 있어서(빨간 슬레이트 지붕이 있는곳이 짐이다) 운동하시는 분들도 오시고, 이것저것 많이 모여있는 모양이다. 이렇게 공작? 같은 새들도 있고 오른쪽 같이 웨딩을 ..

뉴질랜드 / 푸호이 밸리(Puhoi Valley) 치즈팩토리(Cheese factory) / 뉴질랜드 가볼만한 곳 / 그유명한 푸호이 [내부링크]

뉴질랜드에서 사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여행다니면서 마트에 가보신 분들이라면 푸호이 제품들을 상당히 많이 봤을법하다. 바로 이제품. 특히나 오른쪽 초코우유가 초코가 깔려있는만큼 맛있지만, 호불호는 있을 수 있기에 특정 맛만 추천하진 않는다. 이런 상품을 판매하는 푸호이는 치즈팩토리를 직영으로 운영한다. 그래서 간곳이 이곳 푸호이 밸리 치즈 팩토리 (puhoi valley cheese factory) 출처 : gramho.com 많은 메뉴들에 상당히 눈돌아가고 있는찰나. 뭔가 이것저것 맛보고 싶은 마음에 치즈플래터를 시켰다. 치즈플래터는 3가지 먹어보고 싶은 치즈와 몇가지 과자들, 과일, 비트등이 같이 나오는 것인데. 치즈를 어떤 것을 결정할 지 고민이 된다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맛보기스푼처럼 ..

[뉴질랜드] 아티우크릭 (Atiu Creek) / 유명하지 않은, 그래서 더욱 청명하고 깨끗한 [내부링크]

뉴질랜드는 오클랜드같은 시티의 주변만 벗어나도 뉴질랜드는 시골의 모습을 가지거나, 아무것도 없는 평야가 펼쳐진다.그중에서도 시골중에 시골 테포라(Tapora) 에 위치한 숨은 명소 아티우크릭(Atiu Creek)사실이곳은 아보카도 농장에서일하는 동안 가보자 가보자 해놓고서, 미루고 있다가 마침내 가봤던 크릭이다(대강 넓은 평야지대 공원같은느낌)길이 상당히 다양하게 있고, 전체 면적도 상당하기 때문에 어떤 길 하나를 정하고 오는 편이 낫다. 물론, 지도를 보고 이어져있는듯한 구간보고 와도 좋을 것이다.입구는 언제나 그렇듯, Haere Mai (환영합니다) 마오리 전통 조각상이 놓여져있고, 역시나 들어갈때에는 발을 깨끗이 하고 들어가야한다.아티우 크릭에서 가장좋았던 곳 - 끝없이 펼쳐진 숲길크릭에서 찾아..

허니센터(Honey Center) / 뉴질랜드 관광명소 / 뉴질랜드 기념품샵 [내부링크]

뉴질랜드에서는 몇군데 유명한 꿀 전문 샵이 있는데, Honey Hive, Honey center 등이 있다. 그 중 북부지역에서 유명한 곳이 바로 이곳. Honey Center 다. 주말이 아닌 평일에도 중국인 분들이 가족단위 혹은 단체로 오셔서 꿀을 싹다 쓸어가시는 구조로, 상당히 이미 가이드들에게도, 여행객들에게도 꿀이 좋다고 정평이 나있는 곳이다. 각설하고, 내부로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쫘아아악 진열이 되었다. 특히 오른쪽 사진에서 5개 작은 꿀 샘플이 들어가있는 상품은 다른 기념품 샵에서도 취급하는 곳이 있다. (그렇다고 여기가 싼것은 아니니 비교해서 사는것이 이득이다.) 이곳이 다른 기념품 가게와 다른 결정적인 이유중하나는, 여기서 직접생산하고 자체브랜드라는 점도 있지만. 바로, 이거다. ..

오클랜드 아트갤러리 / Auckland Art gallery/Art Gallery/오클랜드 워킹홀리데이 [내부링크]

여기가 바로 아트갤러리 입니다! 날씨가 적당히 안좋았던 날입니다. 이런날엔 역시 실내를 구경하는거죠?ㅎㅎ 뉴질랜드 느낌물씬나는 편지지?도있구요. 전통모양 도마 같은것들과 주걱등 그리고 새모양 컵받침같은것도있네요! 물론! 전 사진 않았지만, 솔직히 고민좀 했던 이쁜물건들이많았습니다.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안에들어가는건 전에 업로드했던 오클랜드카드로 무료입장이가능했습니다! 앞에 직원분에게, 우리 오클랜드도서관카드있는데 입장가능할까요? 아 물론이죠 언제든 가능하시다고 상당히 친절하게 대하주셨습니다 ㅎㅎ 그리고 짐도 따로 보관해주신다하시구요 완전.. 감동적인 장소였습니다(아직입구지만) 입장을하게되면 이렇게 팔찌를 주시구요! 초록색은 입장권이고, 붉은색은 짐보관 팔찌입니다 안은 아..

[뉴질랜드 워홀] 아보카도 프루닝 잡(Avocado Prunning), 플랜팅, 아보카도 헤븐(Avocado Heaven) [내부링크]

뉴질랜드에서의 3번째 잡이자, Portland Holticulture의 세번째 잡 연계. 아보카도 프루닝 되시겠습니다. 아보카도또한 한국에서 상당히 비싸고도 비싼 과일중에 하나기 때문에 아보카도를 원없이 먹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한 것도 없지 않았다. 이곳이 바로 아보카도 농장인 아보카도 헤븐 입구 다만, 위치가 도시나 마을들과 상당히 떨어져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상당히 잡선택에 있어 마이너스인 부분이었다.. 카운트다운이나 뉴월드까지 가려면 거리가...몇십분이 걸리기에 미리 많이 사두고 사용하는 식으로 생활해야했다. 왼쪽은 아보카도 농장 바로 옆에 있는 워커 숙소. 아보카도 피킹시즌에는 숙소가 많이 찼었다고 들었지만 프루닝때는 인원이 많이 필요치 않기에(10명내로) 상당히 널널하게, 좋은 시설들을 사용할..

뉴질랜드 워홀/ 만다린 피킹, 귤 따기(피킹)잡 [내부링크]

뉴질랜드 겨울 농장잡 만다린 피킹왼쪽은 2019년도 기준 페이, 오른쪽은 숙소 해피데이즈(Happy dayz) 별칭 개리네 집(집주인이 개리)뉴질랜드 키위패킹잡을 끝내고 바로 온 오른쪽 사진의 해피데이즈 숙소.바로 옆에 만다린 농장이 있어 출근할 때 상당히 용이하다. 걸어서 5분? 출근하기 가장 좋은 숙소(물론 다른 숙소도 선택을 할 수 있지만, 황가토홀리데이파크라는 곳은 차를 타고와야한다)만다린 피킹은이런식으로 귤들이 나란히 있는곳에 열을 배정받아서 그 줄에서 쭉~~ 피킹을 하면 된다.만다린 피킹에서 필요한 것은 대강 이렇게 생긴 것으로 귤 꼭지부분을 자르고출처 : https://japan-agritrading.com아래와 같이 생긴 백을 (물론 실제로 사용하는 가방은 훨씬 더러웠지만..) 사용하여..

키위 팩하우스 KERIKERI Orange wood - (feat. Portland Holticulture) [내부링크]

Portland Holticulture라는 아주 좋은 에이전시를 통해 플랫에서 나와 처음 뉴질랜드에서 일을 하러 케리케리로 향했다. (뉴질랜드서 잡 에이전시는 거의 대부분 기업측에서 수수료를 가져가는 구조다. 즉.워커는 수수료 따로없음.) 보통 뉴질랜드에서 키위 프루츠잡이라면 타우랑가나 그 주변. 즉, Seeka시카. 와 같은 팩하우스를 생각하는데 물론 Kerikeri에도 시카는 존재한다. 하지만 뉴질랜드 첫잡이고. 원하는 기간에 딱맞춰서 들어가서 그때부터 바로일하길 원했기에 에이전시를 통해 일을 시작했다. 내부에선 핸드폰사용이 불가하기에 사진은 못찍었으나. 새벽에 출근하는 곳은 대강 이렇다.. 어휴 춥고 졸리고 배고프고 귀찮고.. 그래도 키위는, 그것도 무려 골든키위는 정말 평생먹을 골든키위..

뉴질랜드 북섬 북쪽 갈곳, 뉴질랜드 최고 수준 온천(물만) Ngawha Pools [내부링크]

뉴질랜드에서 최악의 시설과 최고의 물 수준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특이한 뉴질랜드 온천 Ngawha Pools(Springs). Ngawha Pools 입구 (나와 온천입구) 케리케리에서 키위잡을 하다가 일본친구의 추천으로 가게 된 나와 온천 뉴질랜드에서 가장 저렴한 온천중에 속하지만 온천의 물 수준은 천연그대로의 정말 날것을 가지고 있는듯한 느낌. 완전좋단 의미죠. 하지만, 역시 좋은 시설을 기대하긴 어렵다. 이렇게 옆에 풀이름과 온도가 어떤지 적혀있다. 이 온천은 무슨 수도로 온도를 조절하는 인위적인 것이 아니기에 지열때문에 온천온도가 높아지면 그냥 그날은 아예 폐쇄해버린다,, 이것이 정말 날것그대로의 온천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오른쪽 사진처럼 아예 닫아놓은 곳도 있다. 도움말 라이센스 Vi..

뉴질랜드 워홀 워킹홀리데이/뉴질랜드 마운틴이든-Mountain Eden(Mt.eden) [내부링크]

마운틴 이든(Mt.eden or Mountain Eden)으로 가는 즐거운 맑은 길이였습니다. 정말 옛느낌이 물씬이고, 폴아웃에서 나오는 간판들처럼 세상 모든 때 다 탄듯한 간판도 보였습니다. 거의다 왔다!싶었지만 더한참 오르고 오르길반복... 저 흙바닥사진은 왜찍었을까회상해보며 올립니다. 그만큼힘들었던걸까요. 마침내 마주한 높디높은 풍경이 반겨주었습니다. 탁트인 풍경과 크레이터같은 느낌의 정상이 뭔가 정말 여긴확실이 한국이 아니구나 싶었구요 아파트제로인 마을에 낮디낮은 집들과 지평+수평선은 확실히 여기는 한국이아니구나 느끼게 해줬습니다 ㅎㅎ 그리고 저기보이는 저 밑에 남성분이 노을지는것을 동영상으로 남기고 계셔서 따라하려했지만.. 삼각대없이 후달리는 손으로 3분촬영하다 포기.. ..

Winter garden 오클랜드 다닐곳/ 오클랜드 다닐만한곳/ 윈터가든 오클랜드 도멩/뉴질랜드 도메인/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내부링크]

바로이곳! Domain Winter Gardens 도심속 작지만 풍성한 꽃과 숲 오클랜드 도멩 공원쪽에 들어가시면 볼수있습니다. 일단이곳은 작은 수목원? 이라고생각하시면 편하구요! 여깁니다! 혹시가실분들은 시간 참고해주세요! 허탕치시는일이없길 바라며..ㅎㅎ 사실 좀 전에갔다온곳인데 시간날때 포스팅합니다 ㅎㅎ 도멩을 걸어가다니다 보면 아마 이런 윈터가든 카페를 보실수있을거예요! 저는 그냥 카페이름이 예쁘네하고 지나가려다가 리얼 가든이있는걸발견하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카페보단 역시 가든이죠 물론 오클랜드 도메인? Domain 자체도 아름답지만 윈터가든 안에는 더 예쁩니다 ㅎㅎ 물론 저는 안예쁘지만요 아 일단 설명을 덧붙이자면 딱들어가면 풍경은이렇구요 저는 이순서로 다녔는데..

Tritri Matangi Island/ 티리티리마탕이 섬 마탕기?/뉴질랜드 워홀 [내부링크]

만약 오클랜드에 사시는분들께서 #오클랜드주변 다닐 곳 #오클랜드 주변 놀러갈데 오클랜드에서 놀데 오클랜드에서 구경할데 등을 찾는다면. 오클랜드는아니지만 오클랜드 에서 페리를 타고 손쉽게 갈수 있는곳. Tiritiri Matangi Island (티리티리 마탕이 섬) 추천합니다!! 티리티리마탕이 섬(티리티리마탕기)은 https://www.newzealand.com/kr/tiritiri-matangi/ 뉴질랜드 홈페이지에 나온바와같이 이러한 설명이 있습니다. 페리로 75분! 그리고 가격은 원래 1인 $ 78 +가이드(현지분) 비용 $10 입니다! 오클랜드에서 페리로 갈수있는 가장 태초의자연과 접할수 있는 방법으로 손에꼽히는 곳이라할수있습니다. 부가설명은 보시는게 더 이해해도움이될것이라생각되어 ..

데본포트(Devon Port). 뉴질랜드에서 첫 페리 탄날 [내부링크]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가격도, 페리 탑승시간도) 그래도 뉴질랜드에서 처음 타보는 페리인 데본포트행 페리! 어려운것도 아닌데 영어로 발권하여 괜히 떨리고, 항구를 처음보는 것도 아닌데 외국이라 괜히 한번 더 설레는 날이었다. 나는 그저.. 날씨에, 풍경에, 내 상황에 감탄을 하다보니 페리는 어느새 오클랜드CBD(시티번화가) 건너편 데본포트에 도착해있었다. 항구에서 내린후, 데본포트 시내(라고하기엔 좀 많이 부족하지만)쪽으로, 아무튼 나름의 번화가 같은곳으로 걸어올라갔다. 도대체 어떻게 생겼었는지 궁금했던 뉴질랜드 거리는 이렇게 다 영어인거말건 평범했다. 드디어... 올라서서 바라보니 그저 감탄만 나올뿐이었다. 낮은 건물들과 그로인한 정말 말그대로 탁트인뷰. 완벽한 날씨까지. 뭐하나 빠질게 없는 뷰였다. ..

뉴질랜드 오클랜드 포트 (다운타운) [내부링크]

뉴질랜드시티에 살면서 거의 처음 가봤던 유명한곳(?)이 바로 오클랜드 CBD에 있는 항구였다.(다운타운 포트쪽) 사실 해봐야 다른곳들로 가기위한 항구에 불과하고, 뉴질랜드 여행을 마치고 사진정리하며 글을 작성하는 지금은 굳이 여길 쓸까말까한 수준이지만.. 막상 오클랜드 시티에 살때는 이렇게 여유롭고 아름다운 바다가 파노라마처럼 눈앞에 펼쳐진곳이 흔치 않았기 때문에. 그 기억을 더듬고 그 처음 오클랜드의 바다를 마주했을때의 설렘을 기록해보고자 글을 작성해본다. 가는길은 물론 푸카키(Pukaki Lake)호수를 보기 전까진... 물색깔이 상당히 신기했다. 1초짜리 비디오로 뭐 이런곳이구나 하고 느낄 수 있던 오클랜드 CBD에서 쉽게갈수있는 나름 핫플(?) 이였다.

재난지원금 잔액 조회 간단정리 [내부링크]

이번에 국민의 88% 가량이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의 대상이 되었다고 하는데,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도 계실 수 있고, 신청 하시고 기다리시는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 이의신청과 같은 것을 하..

청년 내일채움공제 모든것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공제란, 청년에 해당하는 대상이 중소업에서 2년 정규직 근무를 할 경우, 300만원으로 만기까지 채울시에 1200만원과 추가적인 금액을 얻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중소, 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청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