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michango의 등록된 링크

 jaemichang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9건입니다.

구직촉진수당 국민취업지원 제도 신청방법 및 대상 [내부링크]

구직촉진수당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이로인해 고통받는 자영업자와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정부가 구직촉진수당을 주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금액은 매달 50만원씩 길게는 6개월 동안 총 40만명이 받..

보건증 발급 유효기간 및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보건증 발급 이유 식품‧유흥업 종사자의 경우 특별히 건강상태에 대한 부분이 중요하겠지요? 음식을 조리하거나 서빙하는 직원이 만에 하나 질환에 걸린채 일을 하게 되면 안되니깐요. 그래서 식품‧유흥업 종사..

코로나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3차재난지원금 코로나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는 더욱 강화되고 있고 이로 인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의 피해는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이에 당정청에서 12월 27일 코로나19 재확산..

무릎관절염 증상 씨스팡 관절팔팔 효과 및 가격 [내부링크]

중년 이후 비만이나 근감소증이 있으면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고, 당뇨병 발생 위험이 커집니다. 관절염은 근육의 양적·질적 저하의 원인인 질환으로, 근감소증과 관련이 있어서 중년 남성 여성들에게 먼 이야기..

방통대(한국방송통신대학교) 특징, 장점, 21학년도 신입생 모집 [내부링크]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신입생,편입생 모집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2021학년도 신, 편입생 모집을 진행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4년제로 운영이 되고 있고 실제 편입들도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새해맞이 대청소 방법, 꿀팁 [내부링크]

새해맞이 다짐 새해를 새롭게 맞이할 때마다 우리는 깨끗하게 집안과 주변을 정리한다고 마음을 먹습니다. 청소는 매일 하는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대청소를 통해서 새롭게 정리를 한다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조치(마트, 음식점, 회사 등)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1천명대였던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가 세자리 숫자로 내려온 지 이틀이 되었지만 사회적 우려와 공포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태가 심각한 환자의 숫자는 늘어나고 있으며 사..

파워포인트 뷰어(power point viewer)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뷰어가 필요할 때 파워포인트가 없는 환경에서 파워포인트로 작성되어 있는 보고서나 과제를 봐야할 때 혹은 인쇄를 해야하는 데 컴퓨터에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파워..

BTOB 비투비 정일훈 대마초 흡입 혐의 [내부링크]

그룹 비투비 정일훈 대마초 흡입 혐의 그룹 비투비의 정일훈이 대마초 흡입 협의로 검찰에 기소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뒤늦게 알려진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요.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무슨 내용 달라지는점 [내부링크]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이란? 최근 뉴스에서 중대재해법 법안 처리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최근 정의당이 단식농성을 통해 해당 법안 제정 촉구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중대재해기업처벌법에 대..

화상회의 화상강의 플랫폼 줌 PC 다운로드 설치 방법 [내부링크]

환경 변화에 따른 화상회의, 화상 강의 증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의 전반적인 것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중 비대면 활동이 강화되다보니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고 있고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대면 회..

서울시 저녁 9시 이후 서울 멈추기 사회적거리두기 비상조치 [내부링크]

서울시 비상조치 서울시의 신규확진자 수가 계속해서 최고기록을 갱신하자 서울시에서 특단의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현재 적용되어 있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보다 강화된 조치를 적용하겠다는 것인데요...

타석증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타석증이란 침을 생산하는 침샘 또는 침샘관에 돌과 같은 이물질이나 세균 등이 뭉쳐져서 침의 이동 통로를 막아버리는 질환입니다. 이동 즉 분비하는 통로가 막힘으로써 막힌 침샘 부위가 붓게 되고 이로인해 통..

스타벅스 현대카드 별100개 받는 방법(feat. CM송) [내부링크]

스타벅스 현대카드 국내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중 최초로 스타벅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용카드를 출시한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인기입니다. PLCC카드가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관련 내용으로는 일전에 포스..

더팝리워즈 유효기간 적립 사용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더팝리워즈란? 더팝리워즈의 유효기간을 알아보기에 앞서 더팝리워즈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더팝리워즈는 GS리테일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GS리테일은 편의점인 GS25, 슈..

재테크 필수 사이트 공유 [내부링크]

재테크 많은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에 하나가 바로 재테크입니다. 돈 모으는 방법은 다들 궁금해 하지만 그 것을 실천하는 힘이 부족한 경우가 많죠. 특히 직장인들이라면 재테크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을..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HP 프린터 프린터 제품 중 많이 사용하는 HP 프린터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HP프린터는 집에서 가정용 프린터로도 많이 사용하지만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별다른 설치..

모더나 백신 긴급 사용 신청 [내부링크]

모더나 백신 최종 결과 발표 모더나가 11월 30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임상 최종단계에서 94.1%의 효과를 보인 최종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미국과 유럽 당국에 긴급사용 신청을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얼마..

샤라웃 랩 가사 무슨 뜻(shout out) [내부링크]

샤라웃~~~~ 현재 힙합 경연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9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여러 무대를 통해 색다른 래퍼의 모습을 보는 것과 잘 몰랐던 래퍼들을 새롭게 알게 되는 것이 힙합팬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것 같습니..

윤석열 검찰총장 판사 사찰 문건 전문 [내부링크]

검찰 VS 법무부, 검찰총장 VS 법무부장관 검찰과 법무부,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의 대립이 점입가경입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직무배제를 시킨 다음 날인 11월 25일 검찰총장이 자신에 대해 추미애 법무부..

코로나 거리두기 2단계 2.5단계 차이(어린이집,헬스장, 학교, 직장 등) [내부링크]

코로나19 급증세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무섭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규확진자 수가 583명으로 전일 대비 201명이 증가했는데요. 500명대 수치는 지난 3월달 신천지 대구교회 집단 감염 이후 근 9개월만입니다...

2020학년도 수능 등급컷 원점수 확인 [내부링크]

수능시험 임박 이제 정말 대학수능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얼마 안남은 시기이다 보니 수험생 및 학부모님들께서 2020학년도 수능 등급컷 원점수에 대해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전년도 시험의 등급..

고령군청 구인구직 일자리 바로가기 활용법 [내부링크]

고령군은? 경상북도 남서부에 위치한 고령군은 동쪽으로 대구광역시의 달성군과 서쪽과 남쪽으로는 경상남도 합천군과 부쪽으로는 성주군과 인접해 있는 곳입니다. 1개의 읍과 7개의 면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살..

한국 프로야구(KBO) 역대 우승팀 우승횟수 보기 [내부링크]

한국시리즈 종료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년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는 NC다이노스가 두산베어스를 잡고 창단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날 승리로 인해 시리즈 전적 4승 2패를 기록하면서 창단 후 한국시리즈..

군대 군인 계급 서열 알아보자 [내부링크]

군대, 군인은 군대는 국가 안보를 위해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는 특수한 조직입니다. 군대의 목적은 전쟁과 같은 위험으로부터 국가와 국민을 수호하는 것입니다. 군대와 군인의 개념 그리고..

상수동 홍대새교회 확진자 확대 (전병욱 목사) [내부링크]

또다시 교회발 확진자 증대?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에 이어 또 다시 교회발 확진자 증대가 되는 것이 아닌지 우려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포구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관내 확진자가 하루만에 11명이 늘어..

교원웰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교원웰스 교원웰스라는 회사를 알고 계시나요? 건강가전종합브랜드 웰스는 공청정기, 정수기, 비데, 전기레인지 등 생활전반에 필요한 상품 렌탈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렌탈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보니 AS 에..

코로나 2단계 달라지는 점 학교 어린이집 헬스장은 [내부링크]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증가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에 의하면 현재 추세로는 12월달에는 일일 확진자가 600명을 넘길 것이라는 부정적인 예측마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울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주말 약국 찾기) [내부링크]

서울 24시간 약국 주말이나 늦은 밤에 갑자기 통증이 오거나 아기가 아프거나 해서 약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주말에도 열거나 심야시간에도 운영하는 약국을 찾게 되는데요. 약국을 찾는 방..

정전기 없애는 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전기란? 춥고 건조한 날씨에 손이나 팔에서 느껴지는 찌릿함을 느껴보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정전기 때문인데요. 정전기는 무엇일까요? 정전기는 쉽게 말하면 정지되어 있는 전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겨울..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속도 측정 우리나라는 IT강국으로 인터넷 속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속도가 조금만 느려져도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기본적으로 빠른 속도가 당연시 되다 보니 생기는..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모스부호는? 모스부호를 아시나요? 모스부호는 서로 떨어진 곳에서 전류, 전파를 사용하여 사전에 약속되어진 신호를 활용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통신에 사용되는 부호입니다. 보안이 중요시되는 군에서 많이 사용..

번지수 조회하는 방법 (feat 도로명주소) [내부링크]

번지수와 도로명주소 도로명주소가 주소 표기에 정식으로 사용된 것이 6년이 넘었습니다. 2014년 전면시행한 도로명주소 표기로 토지 대장을 제외한 모든 곳에 도로명주소만을 쓰게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금 한돈은 몇g 일까? 가격은? [내부링크]

금 한돈은? 금목걸이, 금팔찌, 금반지 이런 금으로 된 액세서리들을 이야기 할 때 빠짐없이 등장하는 것이 있죠? "그 목걸이 몇 돈이야?", "그 팔찌 몇 돈이야?", "아기 돌잔치에 한돈짜리 돌반지 해야되지 않나?..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내부링크]

구글 검색 기록 삭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사실 간단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보통 크롬 사용을 많이 하실겁니다.) 우측 상단을..

기안84 부동산 정책 저격 웹툰인가 [내부링크]

기안84 관련 새로운 논쟁 웹툰 작가 겸 방송인인 기안84가 새로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각종 커뮤니티를 포함한 온라인상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바로 네이버 웹툰 `복학왕`입니다. 논란이 되는 부분은 바로 웹..

맥주 한병 몇 ml 일까 맥주병 용량 [내부링크]

맥주병 용량 특정 음료수나 물의 경우 용량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비해 오히려 맥주병의 용량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맥주병의 경우 용량이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규격화 되어 있다고 볼..

이지데이 무료꿈해몽 이용해보기 [내부링크]

무료 꿈해몽 아침에 일어나서 어제 꿨던 꿈 내용에 대해 찾아본 경험 있으실겁니다. 무료 운세를 찾아보기도 하고 꿈해몽 내용을 검색해서 찾아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저런 번거로움을 줄일 수가 있는 서비스..

티켓나라 위치 이용방법 시세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티켓나라는? 티켓나라는 국내 최대의 상품권 거래소입니다. 아마 생소한 분들도 계실듯하여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우리가 선물로 많이 주고 받는 상품권, 이 상품권이 나의 소비에 필요한 것..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쉽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직장인의 필수 과제 중 하나가 연말정산입니다. 매 년 연말정산을 할 때마다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현금영수증 사용금액인데요. 이 현금영수증의 유무에 따라서 환급받는 13월의 월급이..

방방봐 채채바 뜻 알고 계신가요? 신조어 탐구 [내부링크]

방방봐? 채채봐? 혹시 실생활에서 '방방봐'나 '채채봐'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늘 그렇듯 요즘 신조어 및 줄임말들은 너무나 어렵습니다. ^^ 사실 알고보면 고개가 끄덕여지는 새로운 말도 처음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내용 방법 [내부링크]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지원이란? 얼마 전 공유드렸던 강남구 소상공인 피해점포 재개장 지원 관련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합니다. 2020/11/08 - [생활정..

옵티머스 이낙연 지원 [내부링크]

이낙연 옵티머스 무슨 관계?  5000억원대 펀드 사기를 벌인 옵티머스자산운용에 대해 많이 뉴스를 통해 들으셨을 겁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10월 20일 포스팅했던 자료를 공유드려요~^^ 옵티머스 사..

입뺀 뜻 의미 신조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입뺀 뜻? 입뺀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너는 분명히 클럽가면 입뺀이야." 이 말을 들었을 때 아마도 무슨 말인지 의아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말이 완전 신조어는 아닙니다. 기존에도..

법무부 조직도 및 업무 등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이슈의 중심 최근 법무부와 검찰에 대한 뉴스가 지속적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의 대결구도가 형성되면서 각종 이슈들이 터져나오고 있는데요. 포스팅에서 정치적인 부분을 다..

백숙부모상 무슨 상이죠? [내부링크]

백숙부모상 백숙부모상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친상, 모친상, 조부상, 조모상 등은 익숙한데 백숙부모상은 귀에 익지가 않죠? 이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백숙..

콜렉트콜 차단 해지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콜렉트콜이 뭐지? 콜렉트콜을 아시나요? 콜렉트콜은 전화를 받는 사람이 전화 요금을 내는 수신자요금 부담 서비스입니다. 가까운 사람을 군대에 보냈던 분들은 이 콜렉트콜에 대한 기억이 있을 겁니다. 군대에서..

성인초록변 이유와 대처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성인초록변? 대변을 보다가 초록색 변이 나와서 당황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어린 아기들이 초록변을 보는 경우도 있지만 성인도 초록변을 보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식습관에..

PDF 파일 변환하는 방법 사이트 Smallpdf [내부링크]

파일 변환 서비스 업무를 하다보면 다른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내용들을 PDF 파일로 혹은 반대로 전환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럴 때 도와주는 편리한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를 드립니다. Smallpdf Smallp..

강남구 소상공인 피해 점포 재개장 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점포재개장 지원금 강남구에서 거리를 걷다보면 최근에 눈에 띄는 현수막이 하나 보입니다. 강남구가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영업에 피해를 입은 강남구 내 소상공인의 신청을 받아 업소당 최대 400만원의 점..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어디? [내부링크]

영어 필기체 변환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블로그를 하거나 어떤 디자인을 만들 때 영어 필기체를 많이 활용합니다. 근데 영어 필기체를 써서 하려니 학생 때 배운 것이 기억도 안나고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도 몰..

그래머타파 Level 1,2,3 답지 파일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그래머타마는? 비상교육에서 출판한 타파 시리즈 중 하나로 중등 영어 과정의 핵심을 정리한 교재입니다. 문법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영어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교재입니다. 출제 가..

로또 판매시간 토요일 몇 시까지 판매? 로또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생 한방 로또?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인생 한방을 노리는 로또 구매가 늘고 있습니다. 물론 이제는 로또 1등 당첨된다고 해서 인생을 바꿀만한 금액까지는 아니게 되었지만 여전히 토요일 마감시간 전에 로또 명..

2021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 [내부링크]

2021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 2021년도의 부동산 및 금융 시장을 전망하고 투자의 정석을 제시할 ’2021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가 12월 4~5일 서울 대치동 세텍에서 열립니다.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는 20..

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마이신한포인트란? 신한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마이신한포인트를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기존에 다양하게 있던 LG카드 계열의 포인트들이 통합한 신한카드 대표 포인트입니다. 일상..

주니어 리딩튜터 답지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주니어 리딩 튜터는? 주니어 리딩튜터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인 NE능률이 초등학생, 중학생을 타겟으로 출간한 영어 독해서입니다. 1990년 출간 이후 누적으로 약 2천만부 가량 판매한 베스트셀러 교재라 할 수 있..

태권도 띠 순서 의미,승급자격 [내부링크]

태권도 띠의 의미는? 태권도 띠는 태권도를 할 때 입는 도복 위에 매는 복장의 일부분입니다. 띠의 색깔에 따라 수련의 목표와 기술의 정도를 동시에 나타내는 상징이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허리에 묶..

그룹 가을방학은 누구? 정바비, 계피 [내부링크]

가을방학은? 혼성듀오 가을방학은 작사와 작곡을 담당하는 정바비와 보컬을 담당하는 계피로 구성된 혼성 듀오입니다. 2009년 디지털 싱글앨범 '3월의 마른 모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가을방학은 데뷔 이후 최..

20대 가수 지망생 죽음 성범죄 카톡 공개 [내부링크]

가수지망생 극단적인 선택 저녁 뉴스에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또 하나의 소식이 전달되었습니다. MBC에서 단독으로 보도를 한 뉴스인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난 4월, 20대 여성 가수 지망생인 송모씨가 "사..

12가지 띠순서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12간지 띠 순서 몇 년도에 태어났느냐에 따라 개인마다 개띠, 닭띠, 소띠 이렇게 띠가 있죠? 총 12가지의 띠가 있구여. 이 띠를 활용해서 운세를 점쳐보기도 하고 남녀간의 궁합을 보기도 하며 개인의 성품을 파..

부산시 전국 최초 주거 긴급재난지원금 푼다. [내부링크]

주거 긴급재난지원금? 금일(11월 3일) 부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 대상으로 총 10억원 규모의 주거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주거 긴급재난지원금은..

광운대 KLAS 정보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KLAS란? 광운대학교 학생들이 사용하는 학교의 종합정보서비스가 광운대KLAS로 올해 초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유캠퍼스였는데 개편을 진행하면서 명칭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Kwangwoon Learning Asist Sys..

알잘딱깔센 뜻 무슨 뜻일까요? [내부링크]

신조어 도대체 모르겠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던 '2020 트렌드 능력고사'가 있습니다. 해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대부분의 문제들이 난이도가 높았던데다가(개..

슭으로 시작하는 단어 [내부링크]

추억의 쿵쿵따 예전 예능 프로그램 중 한창 인기가 있었던 공포의 쿵쿵따를 아십니까? 시간이 흘러 추억이 된 프로인데요. 호화 MC군단으로 KBS의 예능을 이끌던 재미있는 코너였습니다. 더 정확히 이야기하면 KB..

청원 HUB 위치 및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HUB가 뭐지? 내가 주문한 물건이 어디쯤 있는지 조회하다보면 꼭 나오는 명칭이 있습니다. 바로 HUB인데요. 여기서의 HUB는 허브터미널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조금 더 단순하게 생각하면 선별하는 곳이라고..

킹리적 갓심 뜻 무슨 신조어일까? [내부링크]

킹리적 갓심? 무슨 말? 킹리적 갓심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에는 정말 전혀 알 수 없는 단어들이 너무나 많아서 특정 단어들이 섞여 있으면 정말 알아듣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킹리적 갓심도..

랜선 뜻 무슨 의미로 쓰일까?(랜선라이프, 랜선 연애, 랜선 친구 등) [내부링크]

랜선? 컴퓨터 연결하는 선? 코로나19로 인해 면대면 활동이 급격하게 줄면서 부득이하게 우리는 집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활동의 비중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러면서 급속도로 재유행하게 된 단어가 있습..

방탄소년단 savage love뜻 [내부링크]

BTS의 빌보드 정복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에 이어 피처링으로 참여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을 통해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에 올랐다는 뉴스 접하셨을 겁니다. 10월 중순 'Dynamite'는 2..

뇌절 뜻 어떤 의미의 신조어인가? [내부링크]

뇌절? 신조어? 최근 인터넷 상이나 학생들이 사용하는 말 중에 알아듣기 어렵거나 이해가 안되는 단어들이 종종 있습니다. "00 이 뇌절한다.", "00 뇌절" 간혹 이런 표현 접하시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뇌..

공무상 재해 보상 대상 및 인정 범위 [내부링크]

공무상 재해 보상이란 뉴스에서 간혹 접했을 공무상 재해 보상이란 과연 어떤 뜻일까요? 공무원에 대한 사회보장책의 일환으로서 공무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공무로 인한 부상,질병으로 사망하였..

야놀자 C&D, 여가 공간 트렌드 경험할 쇼룸 오픈 [내부링크]

야놀자의 종합 건설시공 계열사 야놀자 C&D가 ‘크리에이터스 쇼룸을 공식적으로 오픈했다는 소식입니다. 야놀자의 브랜드 가치와 각 크리에이터들이 생각하는 휴식의 의미를 접목한 10개의 콘셉트 룸을 선보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중소판매자 매출 급성장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의 무서운 성장 창업이라고 한다면 지금껏 모은 시드머니와 대출금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영업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장으로 인해 창업시장의 풍토마저 완..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은? 역류성 식도염은 위 속으로 들어간 음식물, 위에서 분비되는 위산이 식도 쪽으로 역류하여 식도 주변 점막이 손상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생활하다가 갑작스럽게 신트림이 나오거나, 목이나 입..

초성 해석기 사이트 아시나요? [내부링크]

초성 게임 초성 이벤트 위와 같은 다양한 초성퀴즈나 이벤트들 많이 보셨죠? 한 때 초성퀴즈가 굉장히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초성 퀴즈를 바탕으로 한 이벤트, 레크레이션, 퀴즈 등이 많이 활용되고..

집중력 높이는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 2편 [내부링크]

2020/10/25 - [생활정보] - 집중력 높이는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 1편 집중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 이전 포스팅에 이어 추가적으로 알아봅니다. 1.초콜릿 집중력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음식 중 하나인 초콜릿입니..

집중력 높이는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 1편 [내부링크]

집중력 집중력이란 마음이나 주의를 집중할 수 있는 힘입니다. 어떤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할 때 가장 필요한 덕목이기도 하죠. 생활 속에서도 집중력이 요구될 때가 참 많습니다. 학생의 경우 당장 시험이 코 앞에..

데이블 광고 티스토리에서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데이블이란?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검색해서 보다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광고가 나오는 것을 종종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수롭지 생각하지 않다가 최근에 저게 구글애드센스도 아니고 무슨 광고일까..

독감 백신 예방접종 후 사망과 무관 [내부링크]

독감 백신 이슈 독감 백신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포스팅 기준일자(24일) 독감 백신을 맞고 난 이후에 사망한 사람의 수는 전일 36명에서 48명으로 늘어난 상황입니다. 현재 가장 이슈인 부분은 사망과..

치매 경도인지장애 원인과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치매와 경도인지장애란? 차이는 무엇일까? 치매는 치매 그자체로서의 하나의 질환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복합적인 원인에 의한 뇌손상에 기인하여 기억력 폼함한 여러 인지기능의 장애가 생겨 사실..

쿤디판다 쇼미더머니9 우승노린다? [내부링크]

쿤디판다는? 쇼미더머니9 1차예선에서 강한 인상과 함께 훌륭한 랩 실력으로 저스디스 프로듀서에게 합격을 받아낸 쿤디판다. 그가 누구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쿤디판다는 1997년생 본명은 복..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온라인 신청(11월 6일까지)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온라인 신청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들에게 새희망자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세부사항에 대한 문의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과 042-481-4597 로 가능합니다. 중소벤처..

옵티머스 사건 정리, 이혁진 사생활(feat.가로세로연구소) [내부링크]

옵티머스 사건이란? 오늘의 주제에 앞서 연일 뉴스에 오르내리는 옵티머스 사건이 뭔지 개괄적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2017년 12월 부터 옵티머스 자산운용의 사모펀드들이 운용 및 판매되기 시작합니다. 당시 옵..

언택트 뜻 콩글리쉬인가? 신조어인가? [내부링크]

언택트란? 코로나19가 일상화되면서 우리 사회에는 기존에 없던 것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마스크 쓴 모습이 생활화되고 단체 활동들이 줄었으며 많은 공연과 파티 등이 사라졌습니다. 이와 함께 언택트 사회, 언..

머쉬베놈 쇼미더머니 최고의 블루칩이 될까? [내부링크]

머쉬베놈은? 머쉬베놈의 본명은 이태민이고 1994년생입니다. 쇼미더머니 시즌8에 등장해서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습니다. 머쉬베놈의 뜻이 무엇일까 굉장히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의..

블랙사파이어 포도 효능 고당도 포도 끝판왕 [내부링크]

고당도 포도 끝판왕 검푸른 색에 손가락 모양의 포도, 독특한 생김새로 눈길을 사로잡는 이 포도는 고당도 블랙사파이어 포도입니다.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가지를 닮았다고 해서 가지포도라고도 하고 마녀의 손가..

SKT, 업계 최초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 오픈 1599-1140 [내부링크]

SKT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 오픈 SK텔레콤 이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뉴스로 나왔습니다. 그 것은 SK텔레콤 측에서 휴대폰 분실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맞춤 상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콕스빌리 쇼미더머니9 관련 코멘트(feat. 스윙스) [내부링크]

쇼미더머니9 드디어 시작 화제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이 드디어 10월 16일 그 첫막을 열었습니다. 대중들의 환호와 관심을 함께하면서도 항시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프로인만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생리피 지우기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여성들의 생리 여성들이 성장하면서 사춘기가 오게되면 여성 호르몬이 만들어지면서 난소에서 난자가 자라게 됩니다. 난자가 튼튼하게 자라게 되면 한 달에 한 번씩 자궁 양쪽에 있는 난소에서 번갈아 가며 나오..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관련 이야기 [내부링크]

목디스크 관련하여 도수치료는 전담 치료사가 환자와 1대1로 소통하며 환자의 건강 상태에 적절한 강도로 틀어진 신체를 정렬하는 치료 방법이라고 합니다. 약물치료나 침습적 치료를 받기 어려운 상태의 환자들이..

가짜사나이 시즌2 종료 김계란 입장문 [내부링크]

가짜사나이 종료 최근 출연자들의 다양한 논란으로 이슈의 중심에 섰던 가짜사나이2가 종료되었습니다. 10월 16일자로 김계란은 피지컬 갤러리 커뮤니티에 위의 이미지에 있는 내용 전문을 올리고 가짜사나이 종..

행낭포장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행낭포장 뜻은? 택배 배송 조회를 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경기의정부고산 집화처리 2020-10-17 18:52:17 의정부MP SM입고 2020-10-17 20:38:41 의정부MPSub 의정부MP 행낭포장 20..

광진구 행사 “2020 집콕 역사기행 – 고종의 길을 걷다” 온라인 역사 체험 [내부링크]

집콕 역사기행 오늘은 광진구청에서 주관하는 집콕 역사기행 행사 내용을 공유합니다. 행사의 타이틀은 “2020 집콕 역사기행 – 고종의 길을 걷다”입니다. 온라인 역사 체험 및 문화체험키트 배부를 하는 행사..

크몽,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비즈니스 지원 플랫폼 활용하기 [내부링크]

'크몽', '숨고', '클래스101' 등은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1인 비즈니스 지원 플랫폼, 재능기부 플랫폼으로 대표되며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형태의 플랫폼입니다. 크몽은? 오늘은 이 중 크몽에 대해 이야기해보..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영등포구) [내부링크]

영등포구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지자체별로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에 대한 내용들이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금일은 영등포구 공지 자료를 기반으로 공유드립니다. 우선 해당 지원금의 지원 취지는..

영등포구 구민생활안전보험 서울시 최초 지원 [내부링크]

구민 누구나 200만원 한도 내 보장, 영등포구, 서울시 최초 상해의료비 지원 영등포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는 최초로 구민생활안전보험을 시행한다고 알렸습니다. 각종 안전사고, 재난사고로 피해를 입은 구민..

웹소설 공모전 조아라X카카오페이지 기다무 공모전 [내부링크]

조아라X카카오페이지 기다무 공모전 개최 웹소설 오픈 플랫폼 조아라와 컨텐츠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가 함께 '기다리면 무료'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조아라는 누구나 소설을 연재할 수 있는, 100% 독자 호응도에..

KT, 웹소설·웹툰 사업에 100억 투자한다. [내부링크]

KT 대규모 투자 소식 KT가 웹소설과 웹툰 영역에 대규모 투자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지난 2월 분사한 스토리위즈를 통해 100억원을 투자하고 웹소설·웹툰 시장 공략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작가 육성을 통해 소설..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성추행 논란까지 (feat. 가세연) [내부링크]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새로운 논란? 가짜사나이로 인기를 높이던 이근 대위가 채무 논란으로 브레이크가 걸렸다가 잘 넘어가나 했는데 새로운 논란에 또다시 휩싸였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는..

행복한 가족이야기 공모전 [내부링크]

종로구는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가족이라서 행복한 이야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뉴미디어 시대에 맞게 영상물 콘텐츠로 소통을 위해 ‘하나보다는 둘이 더 행복하고, 둘보다 셋이 더 행복한..

종로구 금연구역 단속 일정 (10월) [내부링크]

흡연자들은 종로구에서 금연 단속 걸려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나와 타인의 건강 문제, 사회적 시선과 의식의 변화 등으로 흡연자들이 설 곳을 잃어가고 있죠. 타인에 대한 배려를 위해서라도 금연 구역에서는 흡..

이화동 마을 캐릭터 공모전 안내 [내부링크]

종로의 이화동을 아시나요? 이화동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속한 동입니다. 위치에 대한 부분을 보니 낙산 서쪽 기슭에 있으며, 동쪽은 창신동, 서쪽으로 연지동, 남쪽은 충신동, 북쪽의 동숭동과 인접해 있는 곳..

부천시 저소득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부천시 저소득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자금 추진 부천시에서는 코로나19 피해지원을 받지 못한 저소득 위기가구에 대해서 긴급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신청기간, 지원대상, 신청방법 등에 대..

2020 강동 온라인 취업박람회 [내부링크]

"내일의 잡(Job)을 잡(Job)아라." 지하철 역사에서 본 온라인 취업박람회 소식에 해당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2020 강동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열립니다. (얼마 전에는 송파구의 박람회 소식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

올바른 마스크 버리는 법 [내부링크]

올바른 마스크 폐기법 코로나19로 인하여 이제는 일상에서도 마스크 착용하는 모습이 너무도 당연하게만 보입니다. 생활 필요 품목이었던 마스크는 이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아동급식카드 가맹점(꿈나무카드) 강동구 현황 [내부링크]

강동구 내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현황 자치구별로 아동급식카드 가맹점에 대한 정보를 찾으시는 경우들이 있으십니다. 자치구별로 공지를 하는 곳들이 대부분인데 오늘은 강동구 내 현황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항목..

신한카드 소비마마 [내부링크]

오늘은 재미있는 영상 광고를 소개해드립니다. 이 영상은 8월 중순쯤 게시가 되었는데 조회수가 10월기준 15백만회나 됩니다. 바로 신한카드의 소비마마 영상입니다. 최근 디지털 광고의 퀄리티 및 기획력이 높아..

가짜사나이2 막내교관 덱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화제의 프로그램 가짜사나이는 매 회 업로드 시마다 많은 이슈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1기에서도 교관들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았었는데 이번 시즌2에서는 새로운 교관들의 등장으로 시청자들의 궁금..

봉와직염 원인과 치료법(feat. 가짜사나이2 홍구 퇴소) [내부링크]

유튜브 프로 가짜사나이 시즌2가 연일 화제에 오르고 있습니다. 가짜사나이 시즌1에 이어 추석연휴부터 방송된 시즌2는 매회마다 폭발적인 조회수를 보이 있는데요. 시즌2의 출연자들부터 교관들까지 관심이 쏟아..

구글애드센스 수익 노하우 대방출 "3분탐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패치의일상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 소개한 바가 있습니다. 오늘은 다른 성격의 채널인데요 '3분탐구'라는 채널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들어서 부업 열풍이 더욱..

뜨는 채널 강남패치 정체 패치의 일상 [내부링크]

강남패치와 가세연 콜라보 방송에 대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강남패치가 개설한 유튜브 채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패치의일상이라는 채널이구여 포스팅 시점 기준으로 동영상 7개에 구독자가 3.4..

강남패치 재등장 또다른 이슈 논란 부를까?(feat. 신상, 패치의 일상) [내부링크]

2016년 세간을 떠들석하게 했던 강남패치가 다시금 등장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강남패치를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요약해드립니다. 강남패치는 '강남'과 '디스패치'의 '패치'를..

박경 학폭 논란 인정 "부끄러운 행동 후회한다." 추가 피해자 등장 [내부링크]

박경, 학폭 논란 '학폭가해자' 모두 인정 박경이 최근 불거진 학폭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9월 28일 박경의 중학교 동창이라는 A씨가 인스타그램에 박경의 학창시절에 대한 내용을 폭로하면서 시작이 되..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요 [내부링크]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보기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일정이 2021년 5월로 연기되었습니다. 하지만 10월 '미리 만나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준비되어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2020 송파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내부링크]

일자리 뉴스 2020 송파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기업에게는 꼭 필요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건강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0 송파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열립니다. 10.5(월) ~ 10.23(금) 19일간 진행이 됩니..

서울일자리센터 청년 면접특강 및 모의면접 [내부링크]

서울 일자리센터 온라인 청년(2030) 면접특강 및 모의면접 서울일자리센터에서 온라인으로 2030 대상 면접특강 및 모의면접을 진행합니다. 일시는 10월 22일(목) 14:00 ~ 17:00 온라인에서 구글 미트로 진행하는..

서울도서관 이벤트 내 책 속 '한 문장' 공모전 [내부링크]

서울도서관 이벤트 내 책 속 '한 문장' 공모전 서울 도서관에서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서울시민 중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이라 공유합니다. 우선 기간은 9/14~10/4 까지구..

제주도 코로나19 극복 일자리 지원정책 [내부링크]

고용 유지 지원금 유지 지방 자치단체의 일자리 지원정책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전반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중앙정부에서도 많은 지원정책들이 있지만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다양한 정책들을 펴고 있어서 알아보고자..

쇼핑중독 자가진단 TEST 및 쇼핑중독 예방법 [내부링크]

쇼핑 중독이란 무엇일까? 강박적 구매로도 불리는 쇼핑 중독은 쇼핑, 구매에 대한 충동이 과도하거나 부적합할 정도로 크거나 집착이 있어 당장 필요성이 없는 물건을 무분별하게 구매하거나 본인의 경제력보다..

중국의 식사 예절 및 매너 [내부링크]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른 나라의 사람들과 식사할 기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중국인들과 식사할 때 참고할만한 식사 예절 및 매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중식당을 가보면 테이블 위에 별도의..

크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지도 첨부 오류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포스팅을 하려는데 지도 첨부를 하는데 글 목록으로 넘어가는 희한한 현상을 확인하게 되어서 그에 대한 조치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위에 언급한 부분은 크롬 브라우저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허위딜러 잡던 미도카 실체 논란 [내부링크]

중고차 허위매물 딜러들 잡는 컨텐츠. 유튜브 알고리즘에 따라 한 두번 쯤은 접해보셨을텐데요. 그 중 가장 유명했던 채널인 미도카에 대한 이슈가 요즘 뜨겁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27일 저녁에 미도카 공식 유튜..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내부링크]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이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해 사용처, 사용기한을 제한한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입니다. 세부내용 - 지원대상 : 경기지역화폐 이용 회원 누구나 - 지원내용 : 1인..

갤럭시 탭 [내부링크]

삼성은 최근 자사의 최신 톱 티어 태블릿을 출시했다. 그것은 크고, 강력하며, 환상적인 S펜과 예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훌륭한 애플 아이패드 프로와 싸울 준비가 완전히 되어 있다. 그럼... 링에..

미세먼지 정화 효과 있는 정화식물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좋지만 외출을 가로막는 큰 원인이 된 미세먼지. 미세먼지가 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것 알고계시나요? 미세먼지는 평균기대수명의 1.8년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각종 질병의 원인인 흡연..

YES24 매장 위치 및 영업시간, 배치도, 주차장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중고서점 YES24의 정보들에 포스팅합니다. 물론 YES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지만 다양한 서비스 메뉴가 많아 한 눈에 찾기 힘든 분들을 위해 정리했습니다. YES24의 경우 온라인을..

PLCC카드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 보면 PLCC카드에 대한 기사들이 나오는데요. 카드사와 일반 기업 간의 제휴카드처럼 느껴지는데 왜 PLCC카드라고 할까요? PLCC카드는 보통의 신용카드랑 다른 것일까요?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해보고자..

검찰 조직도 계급, 직급별 서열 및 역할 [내부링크]

최근들어 많은 뉴스의 중심에 검찰이 나오다보니 검찰의 조직도, 직급, 서열 등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찰 관련 내용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검찰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금감원 '고소득자 갭투자' 차단, 영끌 막히나? [내부링크]

9월 14일자 정보입니다. '영끌', '빚투' 등 신용으로 빌린 돈이 크게 늘어서 금융당국에서 칼을 빼들었다는 소식입니다. 금융감독원이 14일 기준으로 각 은행 여신 담당부서에 관리 계획을 제출하라고 주문했다고..

UDT 지원자격 무엇일까? [내부링크]

유투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기 컨텐츠'가짜사나이' 덕분에 UDT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UDT가 무엇이며 지원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자격이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UDT/S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