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kehollys의 등록된 링크

 jakeholly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영상 시청을 방해하는 유튜브 자막끄기 방법 3가지, 너무 쉬워서 누구나 가능!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TV보다도 Youtube를 더 많이 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보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보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대표적인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자막 기능 때문인데요. 어..

쉬운 무료 원격 프로그램 애니 데스크(AnyDesk) PC/모바일 사용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PC 무료 원격 프로그램을 찾고 있는 분이라면 이 글을 주목해 주세요! 이 글을 정독하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저번 글이었던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방법에 이어서 사용방법을 좀 더 구..

AnyDesk,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방법 | 무료 모바일/컴퓨터 원격 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다른 기기에 접속해야 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옛날에는 전문가들만이 원격이 가능하다고 느껴졌지만 지금은 접근성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돈 내고 사용하는 원격 프로그램..

[UI] Canvas에 대해 알아보자(Render Mode/Sort Order/Target Display) [내부링크]

유니티 UI를 사용할 때 반드시 사용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Canvas입니다. 다른 UI들이 Canvas의 Hierarchy 하위에 있어야 비로소 그려지는데요. Canvas 오브젝트 자체를 생성하면 컴퍼넌트로 Canvas뿐만 아니라..

[기초]유니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UI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UI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UI는 User Interface의 줄인 말로 말 그대로 유저 인터페이스, 즉 사용자 환경을 의미합니다.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한테는 감이 안 오시는 분도 있겠지만, 지금 보고 있는 컴퓨..

아직도 네이버/구글에 내 블로그가 검색이 안된다고요? 쉽게 검색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구글. 만약 이 2개의 검색엔진이 없었다면 어땠을까 싶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은 자료를 찾아보고 두 사이트의 다양하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너무 쉬운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자동 생성하고 등록하기! [내부링크]

사이트맵이란?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나 검색이 잘 되도록 크롤러가 웹사이트를 들어올 때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으면 사용자도 크롤러도 혼란스럽겠죠? 이때 만약 사이트 링크에 대한 목록이 있으면 보기..

[Q&A] Unity Hub 라이선스가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내부링크]

옛날 블로그에 썼던 글 중 유니티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 글이 있습니다. https://jakehollys.tistory.com/8 [기초] 초간단 Unity Hub에서 유니티 무료 설치하기 요즘 모바일 분야의 게임 및 앱, PC..

컴퓨터 특수문자 단축키/사용 방법, 귀여운 특수문자 이모티콘 만들기 [내부링크]

예쁘고 귀여운 문자 이모티콘을 공유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는 쉽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특수기호 모음 표와 카오모지를 사용해서 자신만의 문자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세요! 단축키 및 사용..

컴퓨터 특수문자모음 표 (하트/별/공백 /화살표→/..) [내부링크]

한글 자음을 이용해서 특수문자표를 띄워서 입력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옛날부터 있었던 기능이기에 저도 옛날부터 애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키보드 한자 키를 이용하는 방식인데 사용법은 다음..

컴퓨터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해보자! 이모지 단축키 [내부링크]

이모지뜻 그림을 의미하는 한자 에(絵)와 문자를 의미하는 모지(文字)의 합성어로 원 발음은 에모지지만 이모티콘의 영향인지 우리는 흔히 이모지로 많이 사용합니다. 이모지는 간단히 말해 그림 문자입니다. c..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 정품 사용법 공개 [내부링크]

버튼 한 번 클릭으로 컴퓨터 화면을 쉽게 녹화할 수 있는 반디캠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얼마 전에 블로그 글로 썼었는데요. 블로그 글도 쓰고 이 프로그램 기능 중 필요한 기능이 있어서 돈 내고 정식 버전을 구입..

무료로 반디캠 다운로드하는 방법(컴퓨터화면 녹화 프로그램)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컴퓨터 화면에서 보이는 결과물을 촬영하고 싶은 경우 학생이라면 과제, 공통적으로는 게임 및 유튜브 촬영을 위해 컴퓨터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해야 되는 경우가 은근 빈번하지만 어떻게 해야 되..

알약무료다운로드 /윈도우10 무료백신다운로드하는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컴퓨터가 느려질 때, 누군가가 내 컴퓨터에 잠입해서 가상화폐 채굴기로 사용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크립토재킹(Cryptojacking) 클릭을 안 해도 보기만 했을 뿐인데 감염될 수 있는 악성코드를 가지고 있는..

윈도우10 그림판 모자이크 합성 방법, 배경 모자이크 쉽게 하는 법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나오는 일반 시민들, 인터넷 뉴스에서 나오는 범죄자 얼굴, 매체에서 나오면 안 되는 타기업 로고, 혐오스러운 사진을 가리기 위한 수단, 등등등 정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고 우리가 흔히 할고 있는..

윈도우10 그림판 배경 투명/색상 크로마키/워터마크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옛날 그림판은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그림판으로 열어서 작업해도 보통 bmp, jpg 확장자로 저장하고 투명도에 대한 개념이 많지 않았었어요. 언제부터인가 웹에서 투명도를 지원하는 png 확장자가 많이 사용되면..

윈도우10 그림판 실행법/기본 툴 사용방법/그림판 다운로드? [내부링크]

요즘은 어도비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많이 나와있고 유튜브, 등을 통해서 쉽게 배우거나 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옛날에는 나온 프로그램도 적었지만 일반인이 접하고 배우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RSS, 사이트맵 제출하기 [내부링크]

구글 웹마스터 도구 (Google Search Console)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Naver Search Advisor)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한 번쯤은 들어봤을 웹마스터 도구 이름인데..

검색 엔진에 사이트맵 등록하기 전 준비 과정, 파일 올리기 [내부링크]

사이트맵은 사이트 내에 있는 페이지나 파일 등의 서로의 관계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데 내 컴퓨터에 있다고 해서 검색 엔진이 읽고 분석을 하지는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든지 운영하고 웹사이트든지 웹사..

검색 엔진이 키워드를 잘 크롤링하게 하는 사이트맵 무료로 만들기 [내부링크]

사이트맵은 sitemap 이름 그대로 사이트의 지도를 의미하는데 해당 웹사이트에서부터 접근이 가능한 모든 url을 사이트맵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이트맵은 사이트 내에 페이지나 동영상, 기타 파일, 등의 서로의..

윈도우10 확장자 변경, 확장자 보는 방법과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파일이라면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데요. 다른 말로 해서 파일 형식이라고 합니다. 파일의 확장자만 보고도 이 파일이 어떤 종류의 파일인지 알 수 있습니다. 확장자 종류 문서 txt, doc, hwp, docx, pp..

윈도우 10 제어판 실행 7가지방법, 가장 쉬운 방법은? [내부링크]

시스템 및 보안, 사용자 계정, 네트워크 및 인터넷, 모양 및 개인 설정, 하드웨어 및 소리, 시계 및 국가, 프로그램 제거, 접근성 등 우리가 윈도우 옛날 버전부터 컴퓨터를 설정하고 제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초] Unity Debug.Log Editor에서만 작동하게 하기 [내부링크]

Unity의 Debug.Log 함수는 매우 유용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로그를 쉽게 찍을 수 있고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Debug.Log는 불필요하게 성능을 은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테스트가 끝난 프로그..

[기초] Unity Debug LogFormat, Log 확장 (Muliti Log) [내부링크]

유니티에서 로그를 찍기 위해 Debug라는 Class 안의 함수를 사용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로그는 변수를 확인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데 변수가 나타내는 명칭과 변수의 값을 동시에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1 2..

[기초] Debug Log 사용 방법, 로그로 확인할 수 있는 것들 [내부링크]

유니티 개발 및 오류 확인을 위한 필수조건인 로그 확인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로그의 종류를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https://jakehollys.tistory.com/19 [기초] 유니티 테스트의 기본 로그 확인하기..

[기초] 유니티 테스트의 기본 로그 확인하기 (로그 종류) [내부링크]

모든 프로그래밍의 기본은 바로 로그를 찍어보는 건데요. 자신이 변수를 사용하거나 어떠한 작업을 했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는지 알기 위해 프로그래밍 과정이나 결과를 로그로 찍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 검색에 등록하기 [내부링크]

2019년 기준 국내 포털 사이트 순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다음. 과거에는 국내 검색량이 구글보다도 높았었는데요. 지금은 3위로 밀리긴 했지만 카카오톡에 인수되고 꾸준히 성장 중인데요. 국내 포털 사이트 순..

ZUM 바로가기 줌(ZUM)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내부링크]

알집, 알약, 알씨, 알송, 알캡처,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알 시리즈 소프트웨어 제작 회사인 이스트소프트(ESTsoft). 국내 소프트웨어 회사인 만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알 시리즈 알 시리즈를 설치하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내부링크]

역시 국내 독보적인 검색량을 선보이고 있는 네이버! 과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에 떴었지만 네이버 정책이 바뀌면서 웹사이트에만 뜨고 유입률이 줄어들었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네이버..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내부링크]

2019년도 기준 국내 포털 사이트 순위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네이버와 구글. 티스토리의 대부분의 블로거들 대부분이 블로그 조회 수의 상당 부분을 이 두 포털 사이트에서의 검색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많은 개발..

[기초] 유니티 Start, Update 함수 사용하기 [내부링크]

게임을 만들 때 처음 생성될 때 한 번만 초기화해주고 지속적으로 조작키 또는 어떤 상태를 확인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면 될까? 유니티에서는 이런 기능을 구현할 때 사용하는 기본적인 함수들이 있습니다. 바로..

[정보] 블로그에 소스 코드 추가하기 2 : 코드 블럭 [내부링크]

Visual Stsudio, Sublime Text 등 자신의 코드를 보기 좋게 해주는 기능인 코드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블로그 내에서도 각 언어 별 코드의 문법에 따라 하이라이트 해주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요?..

[정보] 블로그에 소스 코드 남기는 방법 1 : Color Scripter [내부링크]

코드 하이라이트, IT 블로그, 특히 스크립트 코드를 다루는 블로그들은 필수적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소스 코드를 남길 수 있어야 됩니다. 사진으로 찍어서 오자니 불편하고 소스 코드를 그대로 글에 복사를 하자..

[기초] 유니티 C# Script 만들고 적용하기 [내부링크]

유니티 오브젝트들에게 생명을 넣어줄 그것, 바로 C# 스크립트인데요. 게임에서의 거의 모든 이벤트들이 코딩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우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유니티에서 C#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

[기초] 유니티 3D 오브젝트 배치, 위치 이동, 회전 및 크기 변경 [내부링크]

간단한 사물 배치부터 고퀄리티 3D 오브젝트를 나중에 만들거나 구매를 했을 때, 3D 오브젝트로 구성된 대규모 맵을 배치할 때, 모두 Transform이라는 유니티 공통 배치 방식으로 배치를 하는데요. 기초 중의 기..

[기초]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하고 불러오기 [내부링크]

Unity3D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과 프로젝트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전 유니티가 설치가 되어있어야겠죠? 만약 유니티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기초] 초간..

[기초] 초간단 Unity Hub에서 유니티 무료 설치하기 [내부링크]

요즘 모바일 분야의 게임 및 앱, PC 분야의 게임 및 소프트웨어, 영상 분야의 시네마틱 및 파티클 구현 등 3D 영상 편집 기술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게임 엔진 툴은 바로 Unity 3D인데요. 고퀄리티의 강세..

[로또당첨번호조회] 로또859회당첨번호, 1등 당첨 지역 가판 창동역 등,당첨금 약 19억 [내부링크]

로또 복권 당첨번호와 당첨 결과 분석, 로또 당첨 지역을 855회부터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858회에 이어 859회 당첨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858회 당첨 결과 확인하기 로또 859회 당첨 번호는..

[로또당첨번호조회] 로또858회당첨번호, 당첨금 약 22억 [내부링크]

나눔로또 855회부터 로또복권당첨번호와 당첨결과 분석, 로또당첨지역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고 858회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858회 당첨 번호는 9번, 13번, 32번, 38번, 39번, 43번이고 보너..

[로또당첨번호조회] 로또857회당첨번호, 당첨금 약 13억 [내부링크]

나눔로또 855회부터 로또복권당첨번호와 당첨결과 분석, 로또당첨지역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고 857회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857회 당첨 번호는 6번, 10번, 16번, 28번, 34번, 38번이고 보너..

[로또당첨번호조회] 로또856회당첨번호, 로또당첨금 무려 약 40억 [내부링크]

나눔로또 855회부터 로또복권당첨번호와 당첨결과 분석, 로또당첨지역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고 로또 856회가 되었습니다. 로또 856회 당첨 번호는 10번, 24번, 40번, 41번, 43번, 44번이고 보너스 번호는 ..

[로또당첨번호조회] 로또855회당첨번호, 로또당첨금 약 23억 [내부링크]

나눔로또 855회부터 로또복권당첨번호와 당첨결과 분석, 로또당첨지역을 꾸준히 기록해둘까합니다. 로또 855회 당첨 번호는 08번, 15번, 17번, 19번, 43번, 44번이고 보너스 번호는 07번입니다. 홀짝 비율은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