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h의 등록된 링크

 james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6건입니다.

인상깊었던 드라마 마지막 문구들 [내부링크]

그동안 많은 드라마들이 우리를 울고 웃기게 했습니다. 이 드라마들이 마지막회를 방송할 때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청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마지막 문구를 방송합니다. 많은 문구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홍범도 장군의 생전 모습...키가 190cm 였다고... [내부링크]

봉오동 전투의 영웅 홍범도 장군의 유해가 78년 만에 고국으로 봉환된데 이어 99년전 촬영된 홍 장군의 생전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1922년 모스크바에서 열린 국제대회에 참석한 모습을 담은 건데, 장군의 생전 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시작...지원금, 대상 정리 [내부링크]

17일 오전부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희망회복자금 신청을 시작합니다. 희망회복자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지급하는 것이 취지입니다. 1차 신속지급대상은 중..

패전 후 조선을 떠나는 걸 이해하지 못했던 일본인들 [내부링크]

당시 일본인들이 느꼈던 공포심은 평소 조선과 조선인들에 대한 총체적인 무관심에서 비롯됐다. 사실 조선에 살던 일본인들은 조선인의 존재를 거의 의식하지 않고 살았다. 이런 경향은 식민 지배 초기에 수많..

“백신 자급 첫걸음”…국내 개발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 승인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GBP510’의 3상 임상 시험계획을 승인했다고 합니다. 이번 승인으로 국내 업체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최초로 개발 막바지 단계인 임상..

여름휴가 여행지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BEST 10 [내부링크]

중북내륙힐링여행 4지역(단양/제천/충주/영월) 중 이번에 다녀온 곳은 단양이에요. 한폭의 동양화 같은 도시, 단양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1️ 만천하스카이워크 입장료 3,000원 남한강과 단양시내를 한..

공간과 배우의 호흡으로 끌고가는 몰입감 최강 스릴러 영화들 [내부링크]

비슷한 장르의 수많은 망작들을 제외하고 인상깊게 봤던 영화들만 소개해 드립니다. 딱히 곱씹어보지 않아도 될 킬링타임용 영화들이 대부분이므로 맥주하나 끼고 맘에 드는거 골라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

인생에 도움이 되는 상담사의 트윗 [내부링크]

내가 상담할 때 상대를 가리지 않고 당부하는 몇 가지 1. 다정함과 친절은 체력에서 나옵니다. 자꾸 싸우게 되거나 섭섭하거나 미안해지면, 우선 잘 자고, 잘 드시고, 가능하다면 근력 운동을 하세요. 2. “불행”..

이사할 때 반드시 알아둘 꿀팁 [내부링크]

 <이사 1~2달 전> 1. 세탁기는 이사 전 물 빼고, 세제가 자동 투입되는 모델이라면 미리 세제통 비워두세요. 물은 비우는데 세제는 은근 통안에 남겨져 있는 경우가 있어요. 2. 컴퓨터만큼은 직접 따로 챙겨둘 것..

18세~49세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일정 및 예약 안내 [내부링크]

10부제 사전예약 실시  - 8월 9일(월) ~ 8월 19일(목)까지 예약기간 및 예약대상* • 8월 9일 20시~8월 10일 18시 / 9 • 8월 10일 20시~8월 11일 18시 / 0 • 8월 11일 20시~8월 12일 18시 / 1 • 8월 12일 20..

어린 주인 구하려 야생 코요테와 목숨 걸고 싸운 반려견 [내부링크]

지난 7월 20일 아침,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야생 코요테 한 마리가 출몰했습니다. 개과의 육식성 야생동물 코요테는 주로 북미 평원 지역에서 토끼와 사슴, 쥐 등을 잡아먹고 사는데, 최근 민가로 내려와 사..

'토지'의 박경리 선생이 지적했던 일본의 야만성 [내부링크]

 도올 김용옥 선생의 도올세설 중 박경리: 김선생! 일본을 긍정적으로 볼려면 반드시 실패합니다! 박경리: 일본은 야만입니다. 본질적으로 야만입니다. 일본의 역사는 칼의 역사일 뿐입니다. 칼싸움의 계속일 뿐..

“모더나 백신 예방효과 94.1%…1차 접종에 델타 변이 72% 예방” [내부링크]

<모더나 백신 예방효과 94.1%…1차 접종에 델타 변이 72% 예방”> 코로나19 모더나 백신이 해외 3만 42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3상 결과에서 94.1%의 효과를 보인것으로 나타났다. 배경택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

10월부터 서울에 자율주행 버스 다닌다 [내부링크]

10월부터 서울에서 자율주행 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작년 12월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 부근인 상암동 일대를 '자율주행 자동차 시범 운행 지구'로 선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달 말까지..

(강아지 훈련법) 개들은 왜 짖을까? 강아지 짖음 멈추는 훈련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개는 원래 짖는 동물이니까" 개가 짖는 것은 자연스러운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이런 인식이 반려견의 짖음을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강아지가 짖는 이유와 이를 해결..

임영웅 코로나 양성 오보, 도 넘은 제목장사 [내부링크]

7월 19일 스포츠경향이 임영웅과 김희재가 코로나 검사에서 양성 결과가 나왔다는 단독 기사가 나왔습니다. http://sports.khan.co.kr/entertainment/sk_index.html?art_id=202107191506003&sec_id=540101&pt=nv..

'동물은 물건이 아니다' 반려동물 법적 지위 바뀐다 [내부링크]

7월 19일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동안 반려동물의 민법상 지위가 물건으로 규정되어 있어 반려동물을 해한다거나 학대 행위가 이루어져도 사법처리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민법 개정으로 동..

에어컨 껐다 키면 전기요금 아낄 수 있을까?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꿀팁 [내부링크]

여름만 되면 전기요금 폭탄 맞을까봐 두려워서 '에어컨 전기요금 아끼는 법' 등을 검색하곤 합니다. 그런데 어디서는 '처음에 쎄게 틀었다가 끄라'고 하고, 또 어디서는 '껐다 키면 전기요금 더 나오니 켜두라'고..

도시락 먹으면 주식을 준다? 증권사에서 주식 공짜로 뿌리는 이유 [내부링크]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사 먹으면 국내 주식을 1주 준다고 합니다. 행사 첫날 준비한 1만개의 도시락은 완판 됐습니다. 도시락의 QR코드를 찍으면 하나금융투자로 연결되며 여기서 계좌를 개설한 선착순 1만명에게..

올해 주말과 겹친 광복절·개천절·한글날 다음 월요일은 ‘빨간 날’ [내부링크]

올해 토요일 및 일요일과 겹치는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이 대체공휴일에 해당돼 각각 다음 월요일은 ‘빨간 날’이 된다. 인사혁신처는 1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대통..

일본 산사태의 원인이 한국의 한화!? 일본 넷우익의 발악 [내부링크]

조선인이 산사태를 일으켰다?? 지난 7월 3일, 일본 아타미시에 이틀 동안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7월 13일 18시 기준(시즈오카현청 오피셜) 사망 11명, 행방불명 18명, 피난자 581명..

흥미롭고 무서운 안동의 나무 괴담 [내부링크]

회화나무, 당산나무 또는 선비 나무라고 불리는 이 안동나무는 독립운동가 석주 이상룡 선생의 고택인 임청각 앞에 심어진 나무였습니다. (수령은 미상이나 동네 어르신들의 전언에 따르면 고려 시절부터 존재했..

월 1만원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벤트 소식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을 3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와 포켓몬고 스폰서쉽 체결 및 5주년 기념이라고 하는데 아래 그림처럼 나타나는 이벤트 화면은 가볍게 무시하시고 아래..

해리포터 요정 '도비'가 CCTV에 잡혔다? SNS 들썩 [내부링크]

영화 해리포터 ‘도비’가 미국의 한 가정집 CCTV에 포착돼 누리꾼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6일 미국 콜로라도에 거주 중인 비비안 고메즈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일요일 아침에 일어난 후 카..

삼성 이병철이 흙수저 출신 현대 정주영에게 열등감 가지며 평생 부러워했던 한 가지 [내부링크]

정주영과 이병철은 대한민국 재계를 대표하던 두 양대산맥이었다.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던 두 명은 출발선부터가 아주 달랐다. 이병철은 지역 유지 양반가문 도련님으로 일본 와세다대학에 유학한 후(막상 공부에..

대한민국 농산물 가격의 비밀, 도매시장 경매제도 바꿔야 [내부링크]

얼마전 티비에 방영된 농산물 가격이 책정된는 단계가 충격을 주었습니다. 열심히 땀흘려 농사지은 농민은 적절한 가격을 받지 못하고, 소비자는 비싼 물건을 사야하는 심각한 현실입니다. 도매시장과 경매제도의..

여름 음식을 위한 체온 낮추는 식재료 best 3 [내부링크]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몸의 체온을 조금이라도 낮추는 데 도움 되는 식품들을 소개합니다. 1. 몸의 열을 내려주고 당뇨에 좋은 약용 식품 ‘팥’ 팥은 겨울 동짓날 팥죽을 쒀 먹거나, 떡이나 빵의..

송현동 부지, 용산 부지 두 곳 중, 이건희 기증관(가칭) 들어선다 [내부링크]

이건희 기증관(가칭)을 통합된 별도의 공간으로 건립을 추진, 후보지로 서울 용산과 송현동 2곳으로 압축됐습니다. 지난 4월부터 이건희 회장의 유족 측이 문화재와 미술품 총 2만 3181점(국립중앙박물관 2..

학자금 대출 금리 1.7% 동결 확정, 2학기 학자금 대출 7일부터 신청 [내부링크]

정부가 2021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금리를 1학기와 동일하게 1.7%로 동결하고, 특별승인제도를 확대해 1회에 한해 성적 기준 충족 여부와 상관 없이 대출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소식입니다. 올해 2학기 학자금..

치과가는 질병 1위, 잇몸이 붓고 아파요... 잇몸염증(치은염) 및 치주질환 [내부링크]

인간에게는 3대 욕구가 있죠. 성욕, 수면욕 그리고 식욕입니다. 사람이라면 매일 음식물을 섭취해야 하며 먹방, 맛집탐방 등 음식에 관한 현대인의 관심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맛있는 음식, 먹고 싶..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시기, 지급방법, 건강보험료 기준 정부에게 물어봤다 10문 10답 [내부링크]

가구소득 하위 80% 1인당 25만원 지급...신용카드, 선불카드, 상품권 등 선택 정부가 가구 소득 하위 국민 80%에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기준을 7월 하순 발표하기로 했습니..

자가격리 없이 사이판 여행길 뚫린다. 첫 트래블 버블 합의 [내부링크]

이르면 7월 말, 자가격리 없이 해외여행할 수 있는 곳이 생길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 30일, 사이판(미국령 북마리아나제도)과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 시행 합의문 서명식을 가졌습니다...

(고용, 노동 정책) 7월부터 달라지는 제도 정리 [내부링크]

7월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7월 1일부터] 특수형태근로종사자도 고용보험 가입이 가능해집니다. 신설제도 • 12개 직종 특고 대상 고용보험 시행 * 12개 직종: 보험설계사, 신용카드 회원모집인, 대출 모집..

(블로그마케팅)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어디가 더 좋을까? [내부링크]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색 플랫폼에 따라 특징이 명확하는 점을 느끼게 됐습니다. 수익형, 친목, 일상공유 등 블로그 운영 목적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백신 3분기 접종 계획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 7월 1주 - 6월 예약자 중 미접종자 최우선으로 접종 실시 7월 3주 - 교육, 보육 종사자, 대입수험생 접종 시작 7월 4주 - 50대 장년층(50~59세) 우선접종 추진 8월 이후 - 40대..

트윗에서 난리난 아시아인 비하한 프랑스 축구선수 영상 (그리즈만, 우스만 뎀벨레) [내부링크]

↓https://twitter.com/duatleti/status/1410746677158301697 영상에서 찍고있는 사람이 우스만 뎀벨레 침대에 앉아 뒤를 돌아보며 히히덕 거리는 사람이 앙투안 그리즈만 대화내용 자기네 방에 와서 티비 고쳐..

로또 1등 당첨되었던 사람입니다 [내부링크]

<로또 1등 당첨자의 인터뷰 상세 내용> Q. 꿈 같은 일이네요.. 그동안 삶의 질이 많이 윤택해지셨나요? -- A. 네 일단 회사를 맘편히 다닐수있는게 제일 윤택해진 삶인거같네요 Q. 당첨금으로 뭐하셧나요 -- A...

7월 1일 가상화폐, 코인시장 분석 보고서: 긍정과 부정사이 [내부링크]

지난 4월 14일 사상 최고점인 8,145만원을 기록했던 비트코인은 2분기 마지막 날인 6월 30일 고점대비 약 50% 하락한 4,066만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더리움도 지난 5월 12일 최고점인 534만원에서 6월 30일..

[속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조편성 완료 - 한국 이란 UAE 이라크 시리아 레바논으로 결정 [내부링크]

방금 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조편성이 완료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그룹 A로 이란, UAE, 이라크, 시리아, 레바논과 함께 조편성 되었습니다. 한국을 제외하면 모두 중동팀으로 결정이 되어 무척 아쉬..

뭉쳐야 쏜다 강동희 출연논란에 허재 음주운전, 아들 국대논란 이력 재조명 [내부링크]

농구 국가대표 전 감독 허재가 최근 JTBC '뭉쳐야 쏜다'에서 상암 불낙스를 이끌며 친근하고 자상하면서도 예능감 넘치는 감독으로 맹활약하며 '예능 늦둥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승부조작으로 사회적..

7~8월 볼만한 영화 개봉작, 기대되는 최신 영화 추천 <2편> [내부링크]

아이들의 낙서가 사라져 붕괴 위기에 처한 낙서왕국은 낙서 에너지를 모으기 위해 지구 침공을 시작한다. 낙서왕국의 위험한 작전을 막기 위해 지상의 용사로 선택 받은 짱구는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는 ‘미라클..

7~8월 볼만한 영화 개봉작, 기대되는 최신 영화 추천 <1편> [내부링크]

평소와 똑같던 어느 새벽, 서울 한복판에서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대한민국 톱배우 '황정민'이 납치되는데... 어벤져스의 히어로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 (스칼렛 요한슨)는 자신의 과거와 연결된 레드..

종로구 인사동에서 나온 가장 오래된 세종시대 한글 금속활자, 천문시계 무더기 출토 [내부링크]

서울 종로구 도심에서 지금까지 발굴된 가장 이른 시기 한글 금속활자와 천문시계 등 유물이 무더기로 출토됐습니다. 문화재청은 수도문물연구원이 발굴 조사하고 있는 서울 종로구 인사동 유적에서 15세기 중반..

(속보) 대체공휴일법 국회 본회의 통과, 휴일 4일 늘어난다 [내부링크]

주말과 겹치는 모든 공휴일에 따로 대체공휴일을 부여하는 공휴일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29일 오늘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대체공휴일은 기존 공휴일이 휴일 혹은 다른 공휴일과 겹칠 경우, 평일을 대..

할리베일리의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판 촬영지 [내부링크]

이탈리아의 사르데냐 (Sardinia) 섬 디즈니 인어공주 최초의 흑인인 할리베일리 출연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디즈니 인어공주 실사 촬영지로 선정된 사르데냐 섬입니다. 인간의 영역이 아닌 것처럼 생겼습니다...

증명사진이나 프로필 사진을 직종별로 다르게 찍는다면? [내부링크]

사진마다 해당 직종의 이미지가 딱 딱 떠오르네요~ (신기방기)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로 찍으셨었나요

최양락 쌍꺼풀수술에 후배들의 반응은? 1호가될순없어 최양락 쌍수 직후 [내부링크]

팬카페 구경하다가 쌍수 풀리기 전 과거사진 글을 본 최양락 그렇게 미용 목적으로 성형외과 방문했으나 미용 + 눈건강 문제로 쌍수하게됨 재미교포 느낌이 무슨 느낌인지 확 오네요 ㅋㅋ

대한민국 광역시 이름의 유래 [내부링크]

1. 서울특별시 유래 : 삼국시대 세 나라(서라벌, 졸본, 사비성)의 수도. 서울은 수도를 부르는 순 우리말 서라벌, 솔본, 쇠부리 → 셜블 → 셔블 → 셔울 → 서울 순으로 발음이 바뀜 2. 인천광역시 유래 : 고려..

삼성 갤럭시 버즈2, 갤럭시 워치4 유출 이미지 [내부링크]

최근 삼성 겔럭시 버즈2와 캘럭시 워치4의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디자인 측면에서 크게 향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갤럭시 워치4의 이미지입니다.

소속사 정산 0원, 김수찬 소속사 입장문 재반박 [내부링크]

일전에 트로트가수 김수찬씨가 소속사로부터 마이너스의 정산을 받고 2억원의 빚을 지고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린데 이어 오늘은 해당 내용에 대한 소속사의 입장과 김수찬 씨의 재반박이 나와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국가별 어린이 아침식사 메뉴, 외국 어린이들은 아침에 무얼 먹을까? [내부링크]

국가별로 아이들의 식사가 어떻게 다른지 굉장히 흥미로워서 가져왔습니다. 일본은 뭐 우리나라랑 비슷한 것 같고 터키는 거의 생일상 수준이네요 ㅋㅋ 나도 저렇게 아침상 받고 싶다ㅎㅎ 솔직히 이 글은 라떼커피..

트로트 가수 김수찬, 정산은 0원에 빚만 2억 이라는 현재 상황 [내부링크]

트로트 가수 김수찬이 그간 활발한 활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속사 정산은 0원에 빚만 2억원에 달한다는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김수찬이 현재 상황을 폭로한 글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삭제된 상태입니다. 소..

평범한 줄 알았던 유튜버의 논란, 이제는 유튜버도 가상현실 [내부링크]

한 평범한 유튜버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평범한 노래커버, 브이로그 유튜버가 왜 논란이 된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논란의 주인공은 유튜버 '루이'   이 평범한 유튜버가 왜 논란인가 싶겠지만... 이 유튜버..

소상공인 코로나19 마이너스 통장 지원,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 극복통장 [내부링크]

<소상공인의 코로나 19 파파를 위한 마이너스 통장 지원> '지원 규모 두배 , 지원 문턱 ' 소상공인 여러분! 코로나 19로 많이 힘드시죠? 경기도에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경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경기도 공공버스로 떠나는 여름 여행지 6선 [내부링크]

<경기도 공공 버스 x 여름 여행지 6 선>  ㅤ 대중 교통 타고 부담없이 즐길 수있는 경기도 여행 코스. 가벼운 가방 하나 둘러 메고 경기도 공공 버스를 타면 여행 준비 완료! 산 좋은 곳! 경기도 공공 버스..

(저금리 시대 투자법), 금융 상품을 이용한 재테크, 종자돈 만드는 비법 [내부링크]

1. 개인연금/퇴직연금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연간 700만 원 납입 필수다. 상품 수익률 0프로로 계산해도 세금 환급액만 924,000원. 위험한 것이 싫어서 은행 연금이나 보험으로 굴려도 실제 1~2% 수익률이 나오..

실제로 시력 올라가는 눈 운동, 눈 시력 좋아지는 법 [내부링크]

모니터를 오래 봐서 그런지 요즘 눈이 쉽게 피로하고 시력마저 떨어지는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 중에서 마츠자키 눈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마츠자키 눈 운동법이란? 시력박사로 알려진 마..

깡통전세(전세사기) 유형으로 알아보는 깡통전세 피해예방법 [내부링크]

깡통전세(전세사기) 유형 (유형1) 깡통전세 시세를 알기 어려운 신축빌라에서 주로 발생, 집주인은 전세 보증금을 시세와 같게 부풀려 세입자와 임대차 계약 후 불량 임대사업자 등에게 명의를 넘기는 경우 ..

깡통전세 100%대비 체크리스트, 깡통전세 주의점 및 조치법 [내부링크]

깡통전세 100%대비 체크리스트 1.계약전 ▷계약자(신분증)와 소유권자(등기부등본) 동일한지 확인 ▷내가 보고 온 집과 전셋집 주소(등기부등본) 동일한지 확인 ▷소유자 권리 변동 가능성 확인(미등기,가등기,가..

상장 리츠로 배당과 시세상승을 함께 노려보자 [내부링크]

2002년 7월 시작돼 올해로 도입 20주년을 맞는 상장 리츠(부동산 간접투자상품)가 안정적인 투자 대안으로 뜨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코로나 직격탄과 낮은 수익률로 외면을 받았지만 올해는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속보)중국서 원전 누출, 연료봉 파손 공식 인정 [내부링크]

https://news.yahoo.co.jp/pickup/6396203 구글번역 중국 광동성 대산(타이산) 원전에서 방사성 희귀 가스가 대기 중에 방출된 것으로 보도된 문제에 대해 중국 생태환경부는 16일 원전 연료봉의 손상에 의해 냉..

지하철 빌런을 만났을 때 조용히 신고하는 법 [내부링크]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한번쯤 빌런들을 만나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럴때 지적하거나 문제행동을 섣불리 말리다가 해코지 당할 수 있어서 매우 조심스러운데요. 이럴때 조용히 신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날짜별로 알아보는 이사 전 필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이사 3달전 (집내놓기) 1. 매매인경우: 주변 시세 확인 후 부동산에 내 놓습니다. 전국의 아파트,다세대 단독 등의 시세확인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http://rt.molit.go.kr/pre.html)> 사이트에..

현재 택배파업으로 인한 택배 배송 지연 지역, 택배사별 배송지연 정보 [내부링크]

이번 파업을 통해서라도 택배 기사님들의 처우가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물건을 조금 늦게 받는 불편 정도이지만 그들은 생계가 걸린 일이니까요.

비행기 다시 뜬다,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는 어디? [내부링크]

백신 접종이 점차 확대되면서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하고 싶은 일로 해외여행을 꼽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백신 접종이 완료된 사람부터 해외 여행길이 다시 열린다는..

심정지왔던 동료선수(에릭센)를 위한 세레머니를 펼친 손흥민 [내부링크]

손흥민의 토트넘 동로였던 크리스티안 에릭센(29, 인터밀란)이 13일 새벽(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핀란드와 유럽축구선수연맹(UEFA) 유로2020 B조 조별리그 1차전 도중에 쓰러졌습니다. 전반 42분 스..

20대 사회초년생 인생 첫차 추천 + 차살때 꿀팁 [내부링크]

20대 첫 차 구매 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차량정보입니다. 첫 차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참고해 보세요. 중고차는 반드시 시운전을 한번 해보셔서 엔진 소리가 과도하게 크지 않는지, 엑셀 반응이 느리지 않는지, 브..

이정재, 조진웅, 이제훈, 김우빈 등 배우들이 꼽은 인생영화 13 [내부링크]

1. 배우 이정재 : 영혼의 집 (The House Of The Spirits, 1993) "제 인생 영화로 ‘영혼의 집’을 꼽은 이유는 1970년대 칠레의 정치적 격동기를 배경으로 가족애의 메시지를 전한 게 인상 깊었어요." 2. 배우..

팔꿈치에 뚝뚝 소리가 난다면? 테니스엘보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일상 생활이나 운동 중 팔꿈치에서 뚝뚝 소리가 난다면? 테니스엘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가사노동 및 육아를 반복하는 주부들에게도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단순한 팔꿈..

미국 주식 시장 폭락 직전 고점에서만 투자했다면 어떻게될까? [내부링크]

요약: 고점과 저점을 예측하지말고 적금처럼 지수추종 종목을 매수하라 S&P500 인덱스 ETF: (미국) IVV, VOO, SPY, SPLG (한국) TIGER S&P500, KINDEX S&P500

요즘 유행하는 석양조명, 가격정보 [내부링크]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키의 석양조명 블랙핑크 로제의 브이라이브 크러쉬 크리스탈 박나래까지... 그런데 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의 가격이... 저렴이 버전도 있습니다. http://asq.kr/YuiNg1X 내방안의 스..

커플 여행, 강추하는 제주 펜션 [내부링크]

커플여행 시 강츄하는 제주펜션 :) 제주여행의 숙박을 책임져줄 제주도펜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나, 커플끼리 가기좋은 추천펜션 소랑풀빌라는 휴식과 레져가 어우러진 풀빌라펜션으로 더욱 강추드립니다..

올 여름 여행지 추천, 최강 독채 풀빌라 베스트 6 [내부링크]

올해 여름 바캉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인과 또는 가족과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국내 최강의 독채 풀빌라 베스트를 선정했습니다. 제가 직접 가본곳 중에 가장 좋았던 풀빌라들만 엄선한곳이기 때..

유상철 감독, 영원히 그라운드를 떠나다 [내부링크]

98년 월드컵 차범근 감독이 대회 중 경질된 상태,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시원한 중거리슛 동점골 장면이 눈에 선합니다. 그는 수비, 미드필더, 공격수 모든포지션이 가능한 멀티플레이어였습니다. 98년 k리그 울..

CNN "동양권은 왜 나치에 대한 역사의식이 없는가" [내부링크]

동양권에서 나치의 상징이 무의식적으로 쓰일지 몰라도 서양인에겐 상처가 될 수 있다. 이 사례는 동양권에서 일부의 사례라고 소개, 동양권에서 젊은층은 서양인처럼 나치를 그리 심각하게 보지 않는다고 전문..

제품에 '독도' 넣어서 대박 난 제품 [내부링크]

요즘 대놓고 하는 '독도' 마케팅으로 대박난 제품이 하나 둘 나오기 시작하자 너도 나도 독도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분위기 입니다. 독도 마케팅으로 대박난 제품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에는 독도로션과 독도 토너..

효종이 딸 숙명공주에게 했던 잔소리 [내부링크]

숙명공주는 어릴때부터 고양이를 좋아했고, 시집갈때도 고양이를 데리고 갔다고 한다. 공주였던 그녀가 시집가서도 고양이만 놀아준다는 말이 왕의 귀에도 들어가게되고 효종은 숙명공주에게 한글 편지를 보내게..

김혜수가 최불암에게 받은 문자 [내부링크]

따듯하고 깊이가 느껴지는 글입니다. 문자 하나 마저도 자꾸 꺼내보게 만드는 것은 문장보다 사람의 힘이겠지요.

장마철 습기제거법 총정리 [내부링크]

기상청 자료에 의하면 6월 25일 경 2021년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장마철 하면 떠오르는 습기. 습기가 많아지면 각종곰팡이균의 번식으로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매년 고민되는 장마철 습기제거법 알아보겠..

2021 장마기간, 장마철 똑똑한 생활정보 모음 [내부링크]

중부: 6/25 ~ 7/26(31.5일 중 17.7일 비옴) 남부: 6/26 ~ 7/20(31.4일 중 17일 비옴) 1. 장마철 가전제품 관리법 습기는 가전제품을 취약하게 만드는 주범으로 높은 습도에 방치된 가전제품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5500만년 생존해온 코뿔소 종 멸종 [내부링크]

북부 흰 코뿔소가 공식 멸종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무려 5500만 년 간 지구에 살아오면서 빙하기도, 지진도, 운석도 이겨내고 생존해 왔지만 결국 인간에게는 견뎌내지 못한 것입니다. "인간은 바이러스야. 지구..

‘머스크 입 때문에…’ 서학개미 순매수 2위 된 테슬라, 1위는?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해외주식으로도 급격하게 관심을 뻗으면서 줄곧 순매수 1위를 차지했던 종목은 테슬라입니다. 미국의 전기타 업체 테슬라는 최근 불고 있는 친환경 바람을 타고 서학개미들의 관심..

일본의 사진가 아버지가 찍는 아들의 여름방학 [내부링크]

이 아이는 아마도 사진가라는 직업을 동경하게 될 것 같습니다. 작가 트위터 : https://twitter.com/tiffaart 有馬猛(@tiffaart) 님 | 트위터 @tiffaart 님 언뮤트하기 @tiffaart 님 뮤트하기 팔로우 @tiffaart..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꿀팁 [내부링크]

1. 모든 답변을 회사와 엮지마라 면접관이 "본인 성격의 장점을 말해보세요"라고 했을 때 "저의 장점은 활발함입니다. 이런 성격을 활용해서 예전에는 어쩌구 저쩌구 들을 기획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살기위해 먹는 영양제 성분별 추천 [내부링크]

성분별로 본인에게 해당되는 영양제를 선택해서 건강관리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여행, 4인 숙소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중단되자 제주도 여행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이 시작되는 만큼 제주도 여행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 여름 여행에 꼭 필요한 가성비 좋은 숙소 알아보겠..

전월세신고제(임대차신고제) 대상, 내용, 신고방법, 과태료 정리 [내부링크]

임대차 3법 중 마지막인 전월세 신고제가 6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전월세 신고제는 지난 2019년 8월 발의된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에 포함된 제도로, 임대인과 임차인 간 주택 임..

넷플릭스 로튼 시즌1. 중국산 다진마늘이 저렴한 이유.jpg [내부링크]

저 마늘을 까는 죄수들이 위구르, 티벳, 파륜궁 등으로 복역 중인 수용자들이 대부분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마늘을 까는데 죄수들을 이용한다는 사실도 충격적이지만, 파렴치범이나 흉악범이 아닌 공산당의..

오늘자 놀면뭐하니로 증명된 정준하의 폭발력 [내부링크]

필승의 가발준하...그립습니다. 무한도전...무상상사...정과장

타이레놀 대신 먹어도 되는 같은 성분의 해열진통제 70종 [내부링크]

일부 약국에서 해열진통제인 타이레놀 품귀 현상이 나타나 화제가 되었습니다. 국내에는 이미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해열진통제 품목 다수가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되어 있습니다. 타이레놀 품귀..

임영웅 45억 건물 매입 오보 내고 나몰라라 언론 [내부링크]

28일 오후경 임영웅이 45억에 건물을 매입했다는 헤드라인이 3사 포털 메인화면에 올라왔습니다.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144/0000739597 [단독] 임영웅, 45억원대 건물 매입 [스포츠경향] 트..

넷플릭스 티비 연결 오류(넷플릭스 tvq-pb-101) 해결법 정리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티비 셋톱과 연결해서 시청하는 분들이 많은데, 간혹 연결 오류가 발생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오류가 넷플릭스 tvq-pb-101 오류입니..

미세플라스틱 안 나오는 대나무, 종이로 만든 물티슈 목록 [내부링크]

미세플라스틱 제품은 이루 셀 수 없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물티슈는 매일 사용하기에 실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인체에 미칠 영향이 매우 직접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물티슈의 경우 1년 평균 사용량이 약 6..

불경의 현대어 ver. 현실적인 붓다의 캐릭터 [내부링크]

1. 붓다: 오늘은 인연에 대해 설명할겁니다. 인간관계가 아니라 인과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붓다: 인은 '원인'할 때 인이고, 연은 '연유하다'할 때 그 연입니다. 붓다: 인은 재료고 연은 조건입니다. 이를 치즈..

제주도 여행지도, 제주도 여행코스 총정리 [내부링크]

첫째날 : 서부권관광 공항 - 애월해안도로 - 한림공원 - 협재해수욕장 - 수월봉 - 황금륭 햄버거 - 오설록 - 숙소 [하귀~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 제주시에서 12번 도로를 타고 달리다 하귀리 아세아 방송국..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5세대 M1칩 10%할인 정보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3세대, 5세대 11형 모델이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애플 M1칩을 탑재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 지 잘 참고하셔서 후회없는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출시된..

자취를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내부링크]

1. 자취를 하겠다는 말은 "저는 지금부터 유료호흡을 하겠습니다"라는 선언이다. 2. 이제부터 뭐든 당연하게 되는 것은 없다. 당신이 움직이지 않으면 집 안의 모든 일은 멈춰있다. 3. 마트에서 식재료를 살 때 '..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서둘러하세요 [내부링크]

지난 5월 13일부터 코로나백신 접종이 60세까지 시행되었습니다. 따라서 5월 13일부터 6월 3일까지 코로나백신 접종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보수, 봉급, 급료, 상여, 수당...뭐가 같고 뭐가 다를까 [내부링크]

매월 받는 월급이지만 보수, 봉급, 급료 등등 여러 단어로 혼용해서 흔히 사용합니다. 정확한 사용방법을 알고 상식도 업시키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일터에서 맡은 바 직무를 수행하고 받는 돈을 통틀어 '근..

알고보면 흥미로운 브랜드 이름 [내부링크]

우리가 무심결에 사용하는 브랜드 이름들도 각기 다른 사연과 역사가 숨어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의 유례와 사연을 함께 알아 봅니다. Googol (10의 100승) 우주의 모든 원자의 수보다 많은 수 Navigate +..

상장하면 투자해야 할 한국의 유니콘 기업 7 [내부링크]

'유니콘 기업' 유니콘 기업은 기업가치가 10억 달러(한화 1조 원)를 넘는 비상장 기업을 의미합니다. 상장하지 않은 스타트업 기업이 10억 달러 가치를 갖는 것은 매우 희귀한 일이라 유니콘 기업이라 칭합니다...

대한민국 평균연령 22.9세 시절(1961년) [내부링크]

1961년, 머리카락을 가발 공장에 팔기 위해 줄을 선 여성들의 모습 울음을 터뜨리는 소녀를 같이 온 어머니가 달래고 있다. 1961년, 당시 서울역 플랫폼 모습. 한복을 입은 사람들이 눈에 띈다 6.25 전쟁..

상하의 컬러 배색 조합 정보 [내부링크]

매일 입는 옷, 뭐 입지?로 아침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뭐 입지 고민하는 시간 50%로 줄이는 꿀팁 방출합니다.

인사담당자가 알려주지 않는 메일 입사지원 꿀팁 [내부링크]

많은 구직자들이 구직시에 첫인상, 호감도 등의 요소가 이력서와 면접에서 좌우된다고 생각하지만, 입사지원 이메일에서부터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류합격에 한 몫할 입사지원 이메일 작성요령에 대해..

‘이건희 컬렉션’ 현황과 전시일정 [내부링크]

이중섭의 '흰 소' (1953~1954) - 현존하는 이중섭의 '흰 소'는 약 5점뿐이다. - 기증 작품은 1972년 개인전과 1975년 출판물에 등장했으나 자취를 감췄다가 이번에 다시 세상에 나오게 됐다. 이중섭의 '황소..

강철부대에서 알려주지 않는 대한민국 특수부대 9 [내부링크]

1.「안되면 되게 하라」 육군 특전사 육·해·공의 다양한 루트로 적진 깊숙이 침투하여 게릴라전, 수색정찰, 요인암살, 납치 및 인질구출, 주요시설폭파 등 작전을 수행한다.대표적인 부대 구호로 “귀신처럼..

일신우일신(日新日新又日新) [내부링크]

분명 나는 내 신발을 바꿔신고 돌아간 한 시절의 잠깐을 걸었는데 눅눅한 신발이 나를 따라왔네 다시 할 수 있을까 얼마든지 다시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자, 보아라 나에겐 이 닦고 머리 빗는 생의 리듬이 있고..

현정씨 [내부링크]

현정씨는 이름이 현정이었다 나비 같던 현정씨 이름 불러본다 붓꽃 제비꽃 냉이꽃 도라지꽃 이리저리 날 적에는 배추무늬 날개가 수줍던 어깨가 반짝이던 눈동자가 꽃보다 눈이 시리던 그런 때가 있었다는데 고치..

공시가 상승, 종부세 폭탄? 운운하는 언론 [내부링크]

올해 아파트 공시가격이 공개되면서 언론이 수많은 기사를 써내고 있다. 특히 일부 언론은 공시가 '쇼크', '세금폭탄', '종부세 폭탄'과 같은 자극적인 제목을 뽑아내고 있다. 내용은 대부분 공시가가 올라 종부..

춘천호, 오월고개 그리고 너 [내부링크]

춘천에 안개가 자욱해서 한 발도 나가지 못했다 호수 끝 모래 바닥에 ‘나도 안다’ 고 썼다 호수의 긴장이 눈을 핥고 뼈에 자국을 세기면 다시 이곳을 찾을 수 있을까 모든 경계는 위태롭다 다가가면 보이지 않..

서울은 먼 곳 [내부링크]

서울에 있어도 서울은 먼 곳 강물 같은 사람 물결 너희 중에 이방인이 누구냐고 묻는 말에 돌아가는 무수한 눈깔속에서 서울을 생각한다 사흘 굶어 산을 내려온 맷돼지와 하루치 일당을 버는 사람의 호흡이 닮아..

마틴매매(물타기), 수익의 방편이 될 것인가 [내부링크]

마틴매매법은 마틴게일 매매법이라고도 불리는데, 본래 카지노 배팅에 쓰이던 용어다. 방법은 간단한데, 첫번째 배팅에서 손실이 발생하면 두번째 배팅에서 첫번째의 두 배 금액을 배팅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

빈센트 반 고흐 [내부링크]

빈센트 반 고흐의 자화상은 벽에 걸린 것이 아니라 허공에서 갑자기 떠오른다. 그의 메마른 눈이 나를 통해 앙상해지는데, 삽시간에 나는 벌거 벗겨지고 덜덜 떨게 된다. 꾸미지도 수사도 없는 그림이 나의 역사..

독감 [내부링크]

나주 씨오리 농장에선 죽음의 행렬이 길게 늘어졌다 머리를 곱게 빗은 자들의 입에서 사람만을 살리는 주문이 거듭 토해졌다 씨오리의 채액과 땀에 녹아내린 방역복이 나주 명물이 될 때 쯤 경상도 어디 경기도..

아버지는 모르는길 [내부링크]

해방군인가 혁명군인가 정부군이던가 글쎄 총 들고 대포 쏘는 자들이 3일 밤낮을 쏴대니 글쎄 건물이고 사람이고 남아 나는게 있나 어느 편이고 간에 짐승같은 놈들이라니까 아니 그런데 포격으로 부서진 콘크리트..

여자는 공작새 [내부링크]

너의 눈을 보며 생각했다 너는 날짐승, 나는 법을 잃은 날짐승 왜 너는 여기에 있나 푸른 깃털은 무엇이며 맵시 좋은 꽁지깃은 무어냐고 날아보라고 나는 비루한 젖먹던 짐승 날개 날개가 없다고 너는 앙상..

혁명 [내부링크]

지난 생이 있다면 아마 나는 뿔피리였을걸 네 입술이 닿는 그곳부터 뜨거운 나의 진동은 필사의 몸부림 네 숨의 격정이 '도' 에서 '솔' 로 가는 동안 나는 '도' 와 '솔' 을 제외한 모든 음을 샅샅이 내어 본 뒤 너..

말없이 산다 [내부링크]

키우던 개가 소독약를 먹었다 고통을 게워내던 말 못하는 그것은 투명한 눈으로 살기를 원했다 말 할줄 아는 나는 공포를 가슴에 안고 밤길을 헐떡였다 개를 살리고 나는 말을 잃었다 말 못하는 내가 개와 함께 산..

입관 [내부링크]

악다구니는 허공에 함부로 흩어졌다 살아있는 손들이 삼도천 건너는 수의 자락에 귀신처럼 매달렸다 산 자와 죽은 자의 경계가 아득해지면 곡소리 이내 겨울처럼 창백했다 죽음으로 먹고 사는 자들은 약속된 손놀..

보좌관 취업, 국회 인턴 취업 빠르게 합격하는 비결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드라마의 방영이나 미디어 노출빈도가 조금씩 커지면서 보좌관이라는 직업의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이나 미디어에 노출된 보좌관에 대한 정보는 매우 피상적이고 부정확합니다. 잘못된 정보..

강아지 간식은 큐브형이 편하네요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강아지 간식은 냄새에 따라 호불호가 강해서 간식을 사놓고 안먹는 경우도 많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또 크기가 크거나 길이가 긴 간식은 일일이 잘라서 급여해야 해서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도 있습니..

무점포, 소자본, 1인 창업 출장세차업 [내부링크]

2020년 12월 기준, 전국 자동차 등록대수가 2,437만 대라고 합니다. 인구 2.1명 당 자동차 1대를 보유하는 셈인데요. 자동차를 타다보면 가장 관리가 안되는 부분이 사실 세차가 아닌가 싶어요 바쁜 와중에 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