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gane의 등록된 링크

 janga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7건입니다.

고양이 데려오기 전 준비물.. [내부링크]

고양이는 독립적인 동물이고 대부분의 집고양이는 산책을 하지 않고 집에서만 지내므로 집안에 자기만의 공간을 마련해주는 것이 상당 부분 필요하다. 고양이 입양 전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1. 고양이 화장실 화장실을 마련하자.. 편안하게 용변을 볼 수 있는 공간에 배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강아지처럼 산책을 하는 동물이 아니므로 화장실은 또 하나의 놀이 공간이자 스트레스 해소 공간이라고 했다. 모양: 개방형 화장실과 폐쇄형 화장실(문이 달린) 중... 택일 * 참고로 우리 집은 모두 개방형이다. 처음에는 문이 달린 것을 샀으나 나올 적마다 우당탕탕 뛰쳐나와 문을 다 제거해 버림. 개수: 되도록이면 화장실은 고양이 한 마리당 2개 정도 위치가 다른 곳에 배치. 아깽이는 1개도 괜찮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및 절차 (서부운전면허 시험장) [내부링크]

이번에 동생이 운전면허를 취득하려 준비 중이여서 서부 운전면허 필기시험장까지 동행을 해봤다. 요즘은 모든것이 기계화되고 컴퓨터화되서 옛날에 비해 정말 운전면허를 쉽게 취득할 수 있는 것 같다. 운전면허..

제주 4.3 사건의 학살터 제주 정방폭포, 영모원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한반도 2회] 오늘의 탐사지: 제주 정방폭포 주제: 제주 4.3 사건 출연자: 설민석,문근영 정방폭포는 아시에서 유일하게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 제주4.3사건의 학살터 정방폭포 약 70년 전에..

쉽게 구할 수 있는 한약재 종류와 효능 간략 정리 [내부링크]

음식 동의보감 책의 내용이다 흔히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을 집에서 끓여서 차처럼 마실 수 있는 약재를 소개했다. 황률(말린 밤) 효능: 원기 회복, 설사, 소화불량, 자양 강장 섭취방법: 삼계탕 등에 넣어 하..

제주도 역사 (탄생설화,삼성혈,한라산)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한반도 2회] 오늘의 탐사지: 제주도 삼성혈-조천포구 -조천 비석거리 주제: 제주 역사 출연자: 설민석, 문근영 유네스코 3관왕 제주도 삼다도 제주 여자 돌 바람이 많은 이유 섬이다..

미스터 션사인 촬영지 강화도 광성보 (어재연 장군과 신미양요 이야기)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한반도 1회] 오늘의 탐사지: 강화도 주제: 신미양요 출연자: 설민석 강화도 광성보는 신미양요의 격전지이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격전지 1.2회 전투신에 나왔던 곳이기도 하다. 광..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앤 스파 (여수 숙박 추천) [내부링크]

라테라스는 여수에서 유명한 숙박시설이다. 라테라스는 크게 리조트,클럽호텔,클럽호텔 B,프라이빗 빌라 코브스위트의 5개로 구분되어 있다. 코브스위트만 취사시설이 없고 나머지 형태의 숙박시설에는 취사가 가..

진짜 토종 흑돼지를 먹고 싶다면 제주 연리지 가든(늘푸른농원)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2회] 제주도 편 시청하다 보니 어디서 많이 본듯한 식당이 나오네요. 제주 흑돼지 식당으로 이곳은 늘푸른 농원 안에 연리지 가든 식당이다. 흑돼지 고기로 너무 유명한 식당이다. 제주 토..

연천 당포성과 숭의전 속 고려 왕건의 후삼국 통일과정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7-1회] 오늘의 탐사지: 경기도 연천 주제: 후삼국 통일 과정 출연자: 설민석 , 최수종 경기도연천 연천 당포성 고구려의 방어성 중에 하나였으나 지금은 성곽의 일부만 남아있는..

고종 가계도/대한제국 후손의 마지막 모습들(영친왕 의친왕 덕혜옹주 이구)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4회] 오늘의 탐사지: 일본 도쿄 주제: 대한제국의 마지막 출연자: 설민석, 문근영 뉴욕.런던과 함께 세계 3대 경제 수도로 불리는 도쿄 대한 제국의 마지막 모습들 열강의 패권 다툼 속에서도..

덕수궁(정관헌,석조전,함녕전) 속 고종이 만든 대한제국의 의의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6회] 오늘의 탐사지: 덕수궁 주제: 조선의 마지막 군주이자 대한 제국의 초대 황제 고종 출연자: 설민석,문가영 덕수궁의 원래 이름은 경운궁이었으나 고종 퇴위 이후 순종이 올린..

환구단과 돈의문에 얽힌 고종 이야기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6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6회] 오늘의 탐사지: 환구단 돈의문 박물관 마을 주제: 고종의 대한제국 선포 출연자: 설민석 돈의문은 서대문이다. 돈의문은 사실 명성황후에게 죽음의 문이었다. 명성황후 시해에..

단원 김홍도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7회 중] 김홍도 정조와 밀접한 관계였던 김홍도   보통은 화가는 천시 받는 직업이라는 인식이 있다. 그 당시 도화서라는 그림 그리는 일을 담당했던 관청이 있었는데 김홍도는 도..

울릉도 우산국 역사 (죽도,관음도/괭이갈매기,깍새섬)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6회] 오늘의 탐사지: 울릉도 헬기 착륙장->사자바위->관음도 주제: 울릉도 침략의 역사 출연자: 설민석 2020년 6월 기준 울릉도 인구 9239명 약 1만 명에 달하는 인구 수로 울릉도의..

화성 3.1운동 만세길/차병혁 생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1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1회 2부] 오늘의 탐사지: 경기도 화성 주제: 경기도 화성 만세 시위 운동 출연자: 설민석 차병혁 생가 화성의 독립운동가 중 차병혁 생가는 장안과 우정 지역에서 3.1만세 운동을..

기미 독립선언서와 3.1운동 배경 및 의의[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7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7회] 오늘의 탐사지: 안국역-보성사터 -천도교중앙대교당 -탑골공원 주제: 3.1 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 출연자: 설민석  안국역 3.1 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하여..

임오군란의 원인과 결과 in 하도감 터(3)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5회] 오늘의 탐사지: 동대문역사 문화공원 안 하도감 터 주제: 임오군란의 원인과 결과 출연자: 설민석 임오군란의 원인 대원군의 정책 중 국방 분야에 일본인 교관을 초빙해 특별한..

운현궁과 흥선대원군의 업적(2)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5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5회] 오늘의 탐사지: 운현궁 주제: 흥선대원군과 고종 출연자: 설민석 운현궁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464 매일 09:00 - 19:00 (입장마감 18시30분, 4월초~10월말) 이로당 흥선대..

새끼고양이 때 자는 모습 (2) 귀여워 귀여워~ [내부링크]

리모콘 두 배 만큼 성장했던 때 많이 컸다면서 리모콘 놓고 비교해 보며 사진 찍었던 기억이 난다. 아무서나 잠을 잔다. 책꽂이 선반에서 딱 사이즈 맞게 움추려서 몸을 틀어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 한참을..

울냥이 새끼 고양이 시절 (1) [내부링크]

우리집 첫째는 4살 때 입양되서 새끼 시절을 모르지만 둘째는 3개월 되던 즈음에 냥줍 했기에 어린 시절 모습이 사진으로 남아 있다. 처음 데려오던 날 손바닥 안에 쏙 들어 갈 정도로 작았다.    이 모습은..

아파트 주차장 경미한 접촉 사고 후 보험처리 비용 과다청구 [내부링크]

얼마 전 동생이 아파트 주차장에서 경미한 접촉 사고를 냈다고 연락이 왔다. 아파트에서 주차를 하던 중 파킹되어 있던 뒷차를 콕 접촉했다고 한다. 기스도 없고 겉으로 보기에는 별로 티도 안 난다고 살짝 부..

석파정 속 세도정치(순조~철종)/ 흥선군 이하응 흥선대원군 되다.(1)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5회] 오늘의 탐사지: 석파정 주제: 세도정치 속 흥선대원군이 되기까지 출연자: 설민석 , 문가영 매일 11:00 - 17:00입장 발권마감 16:00 석파정 일일입장권 5,000원 세도 정치의 시..

종묘와 종묘제례악 /종묘에 모시지 않은 두 임금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1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1회] 오늘의 탐사지: 종묘 주제: 종묘 제례 출연자: 설민석 전광렬 종묘 종묘는 유교의 상징 건물로 충과 효 조상에게 제사를 올리는게 가장 큰 의식 중 하나다. 종묘는 역대 왕들에..

공민왕과 부석사 무량수전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3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3회] 오늘의 탐사지: 경북 영주 부석사 주제:  공민왕 이야기 출연자: 설민석 ,최수종 영주 부석사 부석사는 드라마 '태조 왕건' 촬영지로 왕건이 궁예와 이 길을 걸었다. 왕건이..

독도는 우리 땅 역사 in 독도/스캐핀문서 677호/독도 삽살개(4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7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7회] 오늘의 탐사지: 독도 주제: 독도는 우리 땅/독도 역사 출연자: 설민석 독도 섬 자체가 1982년 천연기념물 336호로 지정되어 있고 89개의 크고 작은 바위 섬으로 이루어진 독도..

(독도 박물관)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증거들과 일본 독도 편입과정 (3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7회] 오늘의 탐사지: 독도 박물관 (울릉도위치) 주제: 독도는 우리땅 출연자: 설민석 독도박물관 이규원의 울릉도 검찰 일기 1696년 안용복 사건으로 일부 어업 가문에게 다케시마 도..

안용복과 울릉도 쟁계 in 안용복 기념관/대마도는 조선땅! (2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6.47회] 오늘의 탐사지: 울릉도 안용복 기념관 주제: 독도 지킴이 안용복 이야기 출연자: 설민석 안용복 기념관 안용복은 누구인가? 안용복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거의 찾아보기..

수많은 사료들이 증명하는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증거들 (1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6회] 오늘의 탐사지: 독도 주제: 독도는 우리 땅 출연자: 설민석 울릉도 근처 많은 섬들 중 가장 중요한 세 개의 섬이 있는데 바로 관음도,죽도,그리고 맑은 날에 보이는 독도가 있..

정조 가계도 및 창덕궁 후원 속 정조의 규장각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7회] 오늘의 탐사지: 창덕궁 후원 주제: 정조 이야기 출연자: 설민석 창덕궁 후원 창덕궁의 약 60%정도가 후원이다. 조선 시대 당시 울창한 숲이었던 창덕궁 후원은 당시 호랑이 출몰..

마켓컬리 샛별배송(새벽배송) 택배배송 및 배송조회 [내부링크]

요즘 같이 식당이나 밖에서 외식이 쉽지 않은 때에 배달 음식을 많이 시키게 된다. 동생 추천으로 입문하게 된 마켓 컬리는 생각보다 편리하고 음식 퀄리티도 괜찮다. 마켓컬리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샛별배송과..

서울 속 6.25 전쟁 흔적들/한강다리 폭파의 진실/단장의 미아리고개 의미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2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2회] 오늘의 탐사지:  남대문 주제: 6.25 전쟁 당시 서울에선 무슨 일이 있었나? 출연자: 설민석 성유리  1.4후퇴를 중점적으로 다뤘던 부산 탐사 [선녀들 21,22회]  서울 중심으..

우금치 전투와 전봉준 장군 단소 in 동학농민운동 기념관 (4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0회] 오늘의 탐사지: 동학농민운동기념관 주제: 우금치전투와 전봉준장군의 최후 출연자: 설민석 동학농민운동 기념관 반외세 항일투쟁 2차 동학농민혁명 경복궁 점거 소식을 들은 농..

황토현 전투 in 황토현 전적지 /전주화약 (3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0회] 오늘의 탐사지: 황토현 전적지- 동학농민운동 기념관 주제: 동학농민혁명과정과 전봉준 장군 출연자: 설민석 황토현 전적지 1차 동학농민운동 백산집회 전봉준, 손화중,김개남..

전봉준 고부농민봉기(고부민란)/사발통문/ 고부군수 조병갑의 만석보사건 (2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9,40회] 오늘의 탐사지: 정읍시 고부면 주제: 고부농민봉기 배경과 조병갑의 만행 출연자: 설민석 고부농민봉기의 고장 고부면 동학혁명의 도화선의 첫 번째 불꽃이 된 고부농민봉기가..

무장포고문 in 동학농민운동 기포지/ 교조신원운동/선운사 마애불 비기(1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9회] 오늘의 탐사지: 전북 고창 동학농민 기포지-선운사 주제: 동학농민혁명의 배경 출연자: 설민석 정유미 , 김호중 조선 최고 격동의 해 1894년 고종 31년에는 우리나라에서 청일..

정도전 생가 삼판서 고택과 문천서당에서 듣는 정도전 이야기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3,54회] 오늘의 탐사지: 경북 영주 삼판서 고택, 문천서당 주제: 정도전 이야기 출연자: 설민석, 최수종 삼판서 고택 정도전 생가로 추정되는 고택 세 명의 판서가 연이어 살아 붙..

영천 임고서원 속 정몽주 최후와 선죽교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3,54회] 오늘의 탐사지: 임고서원 -정자- 선죽교 주제: 정몽주의 일생과 죽음 출연자: 설민석 임고서원 임고서원은 포은 정몽주를 기리기 위해 1553년 명종 8년에 창건한 곳으로 임..

이성계의 위화도 회군과 조선 건국 과정[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4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3,54회 중] 출연자: 설민석 이성계의 등장 공민왕이 측근의 배신으로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하고 그 뒤를 이어 왕이 된 공민왕의 아들 우왕은 불과 10살이었다. 그래서 어린 왕을 대신해..

경북 영천 육회 맛집 편대장 영화식당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4회 맛집] 편대장 영화식당은 1962년에 오픈해 57년 된 식당으로 한국 육회의 시초가 되는 육회 전문 식당이다. 대한민국 100대 맛집에 선정된 맛집이기도 하다. 현재 영천 시외버스터..

다산 정약용 유적지(정약용 생가)에서 알아보는 정약용 생애와 저서들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8,39회] 오늘의 탐사지: 다산생태공원, 정약용 유적지 주제: 다산 정약용 생애 및 저서들 출연자: 설민석 ,김세정, 영탁 정약용 유적지 위치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747번길 월..

수원화성과 화성성역의궤 (수원화성이 유네스코 유산에 지정된 이유)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7,38회 중] 출연자: 설민석  수원 화성 수원화성은 수원 팔달산 동쪽 기슭에 위치한 1794년 ~1796년 정조 때 만들어진 신도시로 임금이 머무는 화성행궁이 있는 곳이다. 성곽 둘레만..

화성원행도와 반차도로 알아보는 정조의 수원 화성행궁 회갑연 기록들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7회] 오늘의 탐사지: 수원화성 주제: 정조의 효심, 정조의 8일간의 행차 출연자: 설민석, 구구단 김세정 정조가 어머니 혜경궁 홍씨를 모시고 가는 8일간의 여정 1795년 정조 재위 13..

영조 가계도 및 업적(청개천 수표교)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5회,36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5,36회] 오늘의 탐사지: 장충단 공원의 수표교 주제: 영조의 업적 출연자: 설민석 , 김강훈, 로운 조선 시대 최장기간 재위 왕 영조 재위 기간이 52년인 가장 오랜 기간 재위한 왕이..

창경궁 속 사도세자의 죽음 (영화 사도의 임오화변 이야기)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5,36회] 오늘의 탐사지:  창경궁 (춘당지-경춘천-문정전) 주제: 창경궁 속 사도세자 이야기 출연자: 설민석 ,김강훈,로운 창경궁 일제강점기 당시 창경원이라 불린 창경궁 창경궁..

왕의 어머니가 된 후궁들을 모신 칠궁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3회] 오늘의 탐사지: 칠궁 주제: 왕의 어머니가 된 후궁들 출연자: 설민석, 정유미 칠궁 칠궁 매표소는 청와대 옆 무궁화 동산에 위치한다. 칠궁 약도 칠궁이란? 영조의 어머니 숙..

영주 약선당 [건강한 삶을 위한 식치의 방법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3회] 선녀들이 방문한 영주의 약선당 식당으로 2010년 세계약선요리대회 대상을 수상한 요리연구가 박순화씨가 직접 운영하는 약이 되는 음식을 만드는 집이란 뜻의 약선요리전문점이다..

친일파 춘원 이광수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2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2회] 오늘의 탐사지: 주제: 변절자 이광수 출연자: 설민석 친일파 춘원 이광수 2.8 독립 선언의 초안을 썼던 이광수 이광수가 변절하게 된 이유는 ? 이광수는 조선 시대 최고의 문인이..

친일파 윤택영 윤덕영의 벽수산장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2회] 오늘의 탐사지: 종로구 옥인동 주제: 벽수산장 흔적 찾기 출연자: 설민석 친일파 윤덕영 조카 딸이 순종의 황후가 되면서 권력을 잡을 수 있었던 인물이다. 대한제국의 마지막..

을사오적 정미칠적의 이완용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2회] 오늘의 탐사지: 명동성당 주제: 친일파 탄생 배경 출연자: 설민석 명동성당  친일파는 어떻게 탄생했나? 1910년 경술 국치 이후 무력을 앞세운 10년 동안 무단 통치를 했던 일..

백인제 가옥과 영화 암살 마지막 장면의 의미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2회] 오늘의 탐사지: 백인제 가옥 (영화 <암살> 촬영지) 주제: 친일파 이야기 출연자: 설민석 ,영화배우 최희서 백인제 가옥 안채 이 집은 경제계의 이완용이라 불리는 한상룡이 1..

빗질 좋아하는 고양이 [내부링크]

우리 집 둘째 고양이 얼룩이는 빗질을 너무 좋아한다. 밥,간식보다도 빗질을 더 좋아한다. 간식을 조른 적은 한번도 없는데 하루의 대부분을 빗질(마사지)를 해 달라고 졸라 댄다. 빗질하는 손길이 마사지를 받는..

눈 인사 잘하는 고양이 [내부링크]

우리 집 둘째 고양이  카메라 삼각대만 보면 도망가는데 이번에는 눈치 못 챈 듯 하다. 눈 인사를 진짜 많이 하고 잘 한다. 애교인지 요구인지 빤히 쳐다보다 눈 마주치면 항상 눈 인사를 하는 모습이 너무 사..

강원도 고성 아야진 해수욕장 물고기 많아요 ~ [내부링크]

이번 여름에는 가족들과 여름 휴가를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해외로 갈 수는 없는 상황이라 가까운 강원도 해수욕장에서 피서를 즐기기로 했다. 우리 가족이 해수욕, 수영 등을 상당히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노묘의 일상 [내부링크]

노묘의 일상 13살 노묘 이름은 하니 하루의 대부분을 잠으로 보내지만 퇴근 후 집에 들어오면 엄마 껌딱지 된다. 엄마 간식 뺏어먹기  옥수수 3알 변으로 무엇을 먹었는지 알려줬다는 ~ (형태가 고대로 나왔음)..

[6월 민주항쟁] 민주인권기념관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이한열 열사)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5회] 오늘의 탐사지: 민주 인권 기념관 주제: 역사를 바꾼 학생들 /영화로 보는 현대사 영화 출연자: 설민석 민주 인권 기념관 2022년부터 민주인권기념관으로 정식 개관 예정이다...

남산의 부장들 (김재규,차지철) 양지축구단/5.16 군사정변 전두환 정권(34,35)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4.35회] 오늘의 탐사지: 문학의 집 주제: 영화로 보는 현대사 [남산의 부장들] 출연자: 설민석 허정의 과도정부 (1960년 4월27~8월12일)  이승만 정권이 무너지고 3개월 가량 과도 정..

이승만 정권 사사오입 3.15 부정선거 4.19혁명 (김주열 열사, 임화수)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4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4회] 오늘의 탐사지: 통일 교육원 -국립 4.19 민주 묘지-4.19 거리 -청와대 앞 주제: 4.19 배경과 의의 출연자: 설민석 ,김인권 통일 교육원 통일부와 4.19의 관련성 통일 교육원 근..

[고양이 카페] 강화도 고양이 정원 [내부링크]

강화도 고양이 정원 강화도에 고양이 정원이라는 고양이 카페가 있다고 해서 잠시 들려봤어요. 워낙 고양이를 좋아 하는 지라 정원이라는 말에 어떻게 꾸며 놓고 관리하는지 무지 궁금했던 곳 이예요. 입구는 철..

국립항공박물관 (김종림 김신 안창남 안수산 노백린)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1회] 오늘의 탐사지: 국립항공박물관 주제: 광복 75년 출연자: 설민석 국립항공박물관 1920년 7월5일에 개교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한인비행학교 개교일과 맞춰 7월5일 개관한 국립항..

인사동 도마 맛집 황교익 쌤의 맛있게 흑돼지 샤브샤브 먹는법 [내부링크]

[맛있는 녀석들 142회 중] 인사동에 지금은 한식집으로 더 유명한 도마라는 식당이 있다. 옛날에 방문했을 때는 몰랐는데 옛날에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흑돼지 샤브샤브 방영분을 보니 다시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

서대문 형무소와 유관순 열사 이야기(28)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8회] 오늘의 탐사지: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주제: 서대문 형무소 역사와 유관순 열사 출연자: 설민석 서대문 형무소 역사 우리나라 최초의 식민지 근대 감옥 1905년 을사 늑약 체결..

호산구성 육아종 (고양이 오버그루밍/고양이가 심하게 몸을 핥아요) [내부링크]

[고양이를 부탁해 101회]  '고양이를 부탁해'를 시청하던 중 좋은 정보가 있어서 포스팅 해본다. 로미라는 고양이가 오버 그루밍을 해서 주인이 걱정하는 내용이었다. 로미의 증상 한 부위에 집중된 그루밍으로..

설민석 쌤의 사람파 대 훈구파/ 붕당정치 간단 요약 [내부링크]

[선녀들 19회 중] 훈구파 VS 사람파 때는 고려 말에 권력을 독점한 권문 세족의 횡포가 날로 심해지자 대항마 신진 사대부가 등장한다. 대표 주자 정몽주 정도전인데 이성계가 위화도 회군을 하고 나서 고려의..

경신,기사, 갑술 환국(숙종)/대동법/경종(33)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3회] 오늘의 탐사지: 창덕궁 주제: 숙종의 업적 및 환국 출연자: 설민석 숙종이 왕이 된 나이는 14세 숙종의 어머니는 명성왕후 김씨 (X명성황후)다. 엄마 명성왕후는 14세의 어린 나..

예송논쟁(현종)/ 숙종 가계도 (익릉,명릉,장희빈 무덤 대빈묘)(32)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2회] 오늘의 탐사지: 명릉 주제: 숙종의 여인들 출연자: 설민석 [인조-효종-현종-숙종] 효종 인조 다음 왕인 효종(효심이 깊은 왕)은 갑자기 돌아가신다. 당뇨병의 후유증인 얼굴의..

고양이 장난감이 뭐 다냐? 상자만 있으면 OK~ [내부링크]

고양이들의 박스홀릭 우리집 고양이들은 상자를 너무 좋아해서 바로 버릴 수가 없어요. 박스 사이즈와 상관없이 무조건 몸을 넣어봐요~   박스를 쌓아놨는데 그 틈을 들어갔네 정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보..

무오,갑자 사화의 연산군 /서오릉 속 덕종 이야기[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2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2회] 오늘의 탐사지: 서오릉 - 경릉 -명릉 주제: 서오릉 속 경릉 관련 이야기 출연자: 설민석, 정유미 서오릉 서오릉: 경릉, 익릉, 명릉, 홍릉, 창릉 능,원,묘,총 의 차이점 ▷..

전곡리,아슐리안형 주먹도끼/경천사 10층 석탑과 기황후 결말 /진해 우체국 무엇이 특별한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0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0회] 오늘의 탐사지: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주제: 교과서 속 유물들 출연자: 설민석 국립중앙박물관 뗀석기 가공하지 않은 구석기를 대표하는 도구 인류가 목적을 가지고 만든 최초의..

노르웨이 숲 고양이(놀숲)과 시베리안 고양이 / 메인쿤 시베리안 놀숲 비교 [내부링크]

노르웨이 숲 고양이 (Norwegian forest cat) 역사 북유럽의 노르웨이 숲에서 자연 발생한 품종으로 한국에서는 줄임말로 '놀숲'이라고 많이 불리고 있는 대형묘에 속하는 품종이다. 노르웨이의 수많은 전설과 동..

인조반정->이괄의 난->정묘호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0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0회 후반] 오늘의 탐사지: 창의문-남한산성 주제: 인조반정, 정묘호란 출연자: 설민석 쌤, 김강훈 창의문  서울의 사대문(4대문) 사소문(4소문) 사소문 중 북소문이 창의문 OR 자..

(남한산성)병자호란 속 법화골 전투와 삼배구고두례 후 삼전도비를 세우기까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1회] 오늘의 탐사지: 남한산성 주제: 병자호란, 삼전도의 굴욕(45일간의 기록) 출연자: 설민석, 김강훈 남한산성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행궁-북문- 삼전 나루터 남한산성 병자호란..

옥수수껍질,수박껍질 일반쓰레기인가? 각종 과일 껍질 음식물 쓰레기 처리방법 [내부링크]

각종 과일을 먹고 나면 나오는 껍질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고민이 될 때가 많다. 음식이라고 무조건 다 음식물 쓰레기는 아니기 때문이다. 음식물 쓰레기는 구분하는 이유는 이것을 동물 사료나 퇴비로 재활용을..

뱀이다. 뱀이다~ 혼자 보기 아까워.. [내부링크]

태어나서 뱀을 난생 처음 봤다. 이렇게 가까이에서 .. 저 고양이 대단한데 뱀 숲에서... <볼파이톤> 저 뱀이 ... 나에게 왔다 ~ 헐 한 손 가득 들어온다. <콘스네이크> 아니 왜 자꾸 뱀을 안겨주는지... 우리..

미어캣 입양해 볼까? [내부링크]

얼마전에 홍대에 있는 미어켓 카페를 다녀왔다. 사실 이곳에는 미어켓 뿐만 아니라 많은 동물 파충류, 설치류등이 가득하다. 추천 카페 !  Table-A 동물카페 (홍대 산울림극장근처) 많은 동물이 있었는데 단연..

샤트룩스 [내부링크]

샤트룩스 [Chartreux] 샤트룩스 역사 13세기에 시리아를 거쳐 십자군 전쟁 때 프랑스로 들어왔다. 프랑스 수도원에서 많이 길렀다고 전해지는 프랑스 기원인 역사가 오래된 자연 발생 품종이다. 고양이 이름 '..

헤일로(할로)고양이 사료 성분 리뷰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헤일로 역사 헤일로 회사는 앤디 브라운에 의해 만들어졌다. 1980년대 앤디는 스팟이라는 고양이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의 고양이는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소화기 질환,눈병, 요로 질환등으로 고생하고 있었다. 처..

인천상륙작전과 포항여중 전투 속 학도의용군 in 용산 전쟁기념관(43)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3회] 오늘의 탐사지: 전쟁기념관 주제: 6.25 전쟁 속 인천상륙작전 및 포항여중전투 출연자: 설민석, 성유리 전쟁기념관 6.25 전쟁 당시 북한과 병력 비교 남한 병력10만 북한 병력 2..

6.25 전쟁 흥남철수 작전과 대한해협 해전 in 부산 유엔평화기념관(22)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1,22회] 오늘의 탐사지: 부산 (동아대 석당박물관- 유엔평화기념관) 주제: 6.25 전쟁 70주년 특집 동아대 석당박물관  서울로 다시 수도를 이전 후 경남 도청과 부산지방검찰청으로..

히로시마 원자폭탄 탄생 투하 배경 및 티니안 섬 속 원폭 적하장(45)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5회] 오늘의 탐사지: 티니안 섬 원자폭탄 적하장 주제: 원자폭탄 탄생과 투하 배경 출연자: 설민석 원자폭탄의 탄생 아인슈타인에 의해 탄생한다. 1905년 을사늑약이 있던 해에 아인..

티니안섬 전쟁역사 /조선인 가미카제 탁경현[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5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5회] 오늘의 탐사지: 사이판 티니안 섬(일본군 연료저장소-일본해군 항공사령부-자살절벽) 주제: 티니안 섬의 전쟁사 출연자: 설민석 티니안 섬 섬의 면적은 약 101로 강원도 속..

친일파 배정자, 설탕왕 마쓰에 하루지의 남양흥발주식회사 (44)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4회] 오늘의 탐사지: 사이판 (슈가킹 공원 -찰란카누아(=찰란카노아) 해변-비치로드) 주제: 사이판 한인 노동자의 눈물 출연자: 설민석 슈가킹 공원 한국인 보다 일본인이 많이 찾는..

태형,장형,도형,유형,사형:교형,참수등 조선의 형벌제도와 조선감옥 전옥서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9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9회]  목구멍이 포도청이다. 의 뜻은? 먹고 사는 것이 너무 힘들어 포도청에 갈만한 중죄도 서슴지 않고 저지른다.에서 나온 말이다. 무서운 포도청에 가야 하는 것을 알면서도 죄를..

제2차세계대전 속 태평양 전쟁의 격전지 사이판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3,44]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3회 44회] 오늘의 탐사지: 사이판 주제: 태평양 전쟁의 격전지 사이판 출연자: 설민석 샘, 배우 김혜윤 사이판의 면적은 약115  울릉도보다 1.6배 크고 제주도의 6% 크기 정도 크..

우리집 냥이들의 봉투사랑 [내부링크]

우리 냥이들의 봉투사랑 ~ 대부분의 고양이들이 좁은 장소에 들어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 우리 집 고양이들도 엄청 좋아한다 특히 종이봉투에 열광한다. 양이들의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에 항상 웃음이 난다. 아주..

정읍 맛집 우렁쌈밥 '국화회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0회] 선녀들은 동학농민혁명의 고장 전라도 정읍에서 점심으로 정읍의 명물 우렁이 요리 전문점 우렁쌈밥으로 유명한 '국화회관'을 방문한다.  우렁이는 선조들의 주요 단백질 공급원..

오장동 함흥냉면이 유명한 이유는? 냉면 맛집[오장동 흥남집]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3회 식당] 선녀들은 오장동에 함흥냉면 맛집 흥남집을 방문했다. 수요미식회를 통해 알게 된 흥남집을 현무가 적극 추천, 흥남집은 1953년에 개업하여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오장..

여름 보양식은 땡순이 아구찜 '금계 해신탕' 이 최고!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즌 41회 식당] 선녀들은 서울 마곡에 있는 '땡순이 아구찜'을 방문해 금계 해신탕을 맛본다. 땡순이 아구찜 메뉴 선녀들 주문 메뉴 금계 가마솥 녹천탕 기운을 북돋는 금계 해신탕 <동..

6.25전쟁 1.4후퇴 이후 피란수도 부산에는 무슨 일이?[선녀들 리턴즈 22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2회] 오늘의 탐사지: 부산 (영도 다리-40계단길-40계단 문화관-비석문화마을-최민식 갤러리) 주제: 6.25 전쟁 중 부산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는가? (1.4후퇴를 중심으로)  출연자: 육중..

고창 풍천장어 맛집 '해주가든' 풍천장어는 무엇이 다른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9회] 선녀들은 전북 고창 풍천장어로 유명한 선운사 근처 해주가든을 방문했다. 풍천장어의 '풍천'은 지명 이름이다? 선운산 일대에 민물과 바다가 만나는 '풍천강' 에서 서식하는..

남양주 맛집 '기와집 순두부' 정약용이 사랑한 음식들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9회] 선녀들은 남양주에 다산 정약용 유적지를 돌아본 후 정약용이 즐겨 먹었던 두부 요리를 먹기 위해 '기와집 순두부집'을 방문했다. 정약용이 좋아하던 음식들 정약용의 유배 시절..

조선신분제도와 직업(내시,암행어사,양반,추노)[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8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8회] 오늘의 탐사지: 용인 민속촌 주제: 조선 직업의 세계 출연자: 알베르토 조선 신분 제도 양반+중인+상민= 양인 천민(노비)= 천인 양반 (조선초기는 시험에 합격한) 문반+무반=양반..

유교책판이 있는 안동 한국국학진흥원과 유교문화박물관(20)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0회] 오늘의 탐사지: 안동 한국국학진흥원, 유교문화박물관 한국국학진흥원  Q.장판각이란? A. 조선시대 유학자들이 저작물을 간행하기 위해 나무판에 새긴 유교책판을 보관하고 있는..

평창동 강촌쌈밥 맛집 /영조의 장수 비결 및 탕평채 유래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6회] 이번회차에 선녀들은 평창동 강촌쌈밥 식당을 방문했다. 조선 최고 오래 산 영조의 장수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체험한다. 강촌쌈밥 메뉴 이 집 메뉴는 딱 2가지 뿐 이렇..

인사동 한정식 맛집 '양반댁' 숙종의 장수 비결은? [선녀들 33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33회] 선녀들은 창덕궁을 돌아본 후 가까이 있는 인사동의 양반댁에서 식사를 한다.  인사동 '양반댁' 양반댁 수라상 메뉴 선녀들은 수라상 코스를 주문했다. 삼합 홍어회가 사진에는 안..

독립 투사 이육사의 일생 in 이육사 문학관 (21)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1회] 오늘의 탐사지: 안동 이육사 문학관 주제: 저항 시인이 아닌 독립 투사 이육사 출연자: 정유미 이육사 문학관 이황 선생의 후손 독립운동가 이육사~ 저항시인으로만 알려져 있..

남한산성 낙선재 닭백숙 맛집/왜 남한산성에는 닭백숙집이 많을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31회]  선녀들은 남한산성 근처에 '낙선재'라는 한정식 집을 방문했다. 한옥집의 운치가 있는 곳으로 이곳은 토종닭으로 닭백숙과 닭볶음탕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수요미식회등 각종 매체에..

류성룡의 옥연정사,병산서원과 김성일의 후손 파락호 김용환(20)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0회] 오늘의 탐사지: 안동 옥연정사, 병산서원 주제: 서원의 부패 출연자: 정유미 이황의 제자로 류성룡과 김성일이 있다. 류성룡에 의해 지어진 병산 서원을 방문하고 또 다른 제자 김..

울릉도 독도새우 맛집 천금수산 [선을 넘는 녀셕들 47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47회] 선녀들은 울릉도 도동에 위치한 천금수산을 방문해 울릉도 특산물 명이나물, 독도새우에 대해 알아보고 맛을 본다.  '천금수산 ' 독도 특산물 '명이나물' 유래 명이 나물은 겨울에 저..

사림파 퇴계 이황의 도산서원 / 우리나라 최초 서원 백운동 서원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9,54회] 오늘의 탐사지: 안동 도산서원, 병산서원 주제: 서원의 탄생 출연자: 정유미 서원이란? 8~12세는 '서당' 지방에 있는 공교육 기관은 '향교' 지방의 사설 교육 기관 '서원' 유교..

뉴욕타임즈에도 소개된 종로 맛집 '청진옥' 해장국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7회 방영] 오늘 선녀들은 서울 종로에 있는 83년 전통의 '청진옥'이라는 해장국 맛집을 방문했다. 정통 해장국집 '청진옥' 1937년에 일제시대 때 개업한 식당으로 3대째 이어온 해장국..

영월 맛집 주천묵집 산초두부구이가 일품이래요~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6회] 오늘 선녀들은 영월에 있는 '주천묵집'을 방문했다. MENU 메뉴 눈으로만 봐도 깔끔하고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 선녀들 주문 요리  묵무침, 버섯전골, 산초두부구이, 생감자전..

영월 단종 유배지에서 만나는 계유정난 속 단종의 일생 (선녀들 15,16)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5회 후반,16회] 오늘의 탐사지: 영월, 단종 유배지 주제: 단종의 생애 출연자: 정유미 선녀들 여행지 순서 1.선돌 2.청령포-청령포 안 유배지터 2달 머뭄-관음송 3.관풍헌 (홍수범람후..

양이 간식캔 먹는 영상 [내부링크]

우리집 고양이들 간식 먹는 동영상이다. 이 영상 시청의 키 포인트는 1. 음식 먹을 때 살랑거리는 꼬리. 간식 달리고 마구마구 졸라 대다가 먹기 시작하면 기분이 좋아서인지 꼬리를 살랑거리며 먹는데 그 모습을..

고양이 참치캔 펠리나 캐니노 간식캔으로 완전 강추! [내부링크]

우리 집 고양이들은 습식 간식중에 참치 종류를 좋아한다. 간식을 구입 할 때 매번 다른 간식을 사려고 노력한다. 또한 첨가물이 별로 들어가지 않은 순수 단백질로 구성된 간식을 사려고 이것 저것 찾다보니 간식..

깍두기도 맛있는 116년 대한민국 최장수 설렁탕집 '이문설농탕'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4회 방영] 선녀들 오늘의 메뉴는 설렁탕이었다. 서울 종로구에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설렁탕집인 이문설농탕을 방문했다. '이문 설농탕' 116년 전통의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

알모네이쳐 어게인스트 닭고기 습식캔,파우치 고양이 간식 [내부링크]

꽤나 오랫동안 간식캔으로 참치와 연어같은 생선위주의 간식들로만 급여를 해오다가 어느 책에서 고양이에게는 생선보다는 육고기가 즉 닭이나 칠면조 같은 것이 더 좋다고 읽었다. 생선 특히 참치같은 경우는 중..

부산 대표 음식들: 어복쟁반 밀면 돼지국밥 초량돼지갈비 왜 유명할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22회] 선녀들은 이날 '황산밀면' 식당을 방문해 부산밀면, 어복쟁반을 먹으며 부산의 대표 음식들과 그것들의 유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전쟁이 낳은 음식들 부산의 대표 음식들은 모두 6...

안동 간고등어 안동찜닭이 유명한 이유는? 헛제삿밥이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20회 중] 이번회에 선녀들은 안동하회마을 내에 '터줏대감'이라는 식당을 방문했다. 그곳에서 안동의 3종세트 안동 간고등어, 안동찜닭, 안동 헛제사밥을 즐긴다. 안동 헛제삿밥이란? 옛날에..

오대산 월정사 8각 9층석탑, 상원사 적멸보궁 진신사리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2회] 오늘의 탐사지: 오대산 월정사, 상원사 ,성보박물관(월정사) 주제: 세조가 사랑한 오대산 상원사 출연자: 전인화 오대산 월정사 월정사 월정사 창건 배경 어느 날 자장율사의 꿈..

조선왕조실록 [선녀들 11회 2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1회 2부] 오늘의 탐사지: 오대산 사고  주제: 조선왕조실록 출연자: 전인화 조선왕조실록이란? ▷조선 시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뿐만 아니라 백성들에 대한 자세한 기록이며 ..

오대산 산채정식 맛집 비로봉 식당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2회 방영] 오대산 산채정식 맛집 '비로봉' 선녀들이 방문한 곳은  오대산 산채 정식 식당 비로봉식당 메뉴 및 가격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방송에 나오면 가격이 UP~ 황태 더덕구이..

박찬호 추천 공주국밥 새이학가든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8회 방영] '새이학가든' 박찬호 추천 공주 국밥 맛집 70여 년 전통의 공주 국밥집 박찬호 뿐만 아니라  박정희 대통령 때부터 역대 대통령들도 다녀간 집 메뉴 최근에 가격이 조금..

진주냉면 하연옥 맛집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7화 방영] 냉면 맛집을 많이 찾게 되는 계절 여름이 오네요~~ 진주의 냉면 맛집 소개합니다. 진주 냉면 '하연옥' 선녀들 7화에 방영된 진주 냉면으로 유명한 집  하연옥 이 집은 선..

공동경비구역 JSA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0회,11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0,11회] 오늘의 탐사지: JSA 판문점 주제: 판문점 JSA 판문점 견학 출연자: MBC 아나운서 박연경, 이진혁 판문점의 이름에 관한 유래 '널문리'라고 부른 이유는? ▷임진왜란 때 평양으..

판문점 도끼 만행 사건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0회 중 판문점 도끼 만행 사건 부분] JSA(Joint Security Area:공동경비구역)는 크게 3번의 전환점이 있다. 1953년 정전협정-군사분계선을 넘어 대화가 가능했던 시절, 70년 이전에는..

낙화암 구드래 나루터 선착장/백제문화단지/익산 미륵사지 석탑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9회] 오늘의 탐사지: 부여, 익산 주제: 백제 이야기 출연자: 박찬호 , 한선화 삼국시대 가장 먼저 전성기를 누린 백제, 영원한 강국을 꿈꿨지만 승리 하지 못하였기에 역사에 많이 지워..

진주성 촉석루의 진주대첩/남해 관음포 노량해전 [선녀들 7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7회] 오늘의 탐사지: 진주성 촉석루/남해 관음포 주제: 임진왜란의 이름없는 영웅들 출연자: 업텐션 이진혁 오늘은 진주성에 만남을 가지고 김시민 장군의 진주대첩에 대해 알아본다. 진..

통영 이순신의 발자취를 찾아서 (세병관, 도남 관광지,한산도)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6회 리뷰] 오늘의 탐사지: 통영 주제: 이순신의 발자취를 찾아서 출연자 :김명민, 김인권 오늘은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찾아 통영으로 간다. 통영의 이순신 공원에서 만남을 갖은 뒤..

장모 고양이 미용 결심하다. 고양이 첫 미용의 공포~ [내부링크]

옛날에는 고양이를 키우면서 동물의 털을 밀어야겠다는 생각을 단 한번도 해본 적이 없다. 털도 동물 피부의 일부라는 생각이 지배적 이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 우리 장모 이쁜이는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장..

경주 황룡사 9층 목탑 이야기와 문무대왕릉에 대한 논란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5회 리뷰] 오늘의 방문지 : 경주 주제: 천년의 고도 경주 출연자: 문근영/ 솔비 오늘은 경주 탐사 2탄으로 황룡사 역사문화관을 방문해 황룡사 9층 목탑을 직접보고 황룡사터에서 실제..

냥냥펀치 토이볼에 대한 고양이들 반응은? [내부링크]

이번에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있는 고양이 놀이 기구 냥냥펀치 토이볼을 구입해 봤다. 처음에 동영상보고 내가 감동해서 구입한 장난감이다. 뭐 대부분 고양이 장난감이 내 취향으로 구입되지만 이 장난감은 왠지..

경주 쪽샘지구와 국립 경주 박물관 탐방 [선녀들 4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4회]  오늘의 방문지 :경주 쪽샘지구/국립경주 박물관/무열왕릉  주제: 신라 천년의 역사 경주   출연자: 문근영 이번 회차에서는 신라 천년의 역사를 왕릉을 통해 알아볼수 있는 경..

남산 속 충격의 역사/서울 경교장 속 김구 죽음/독립운동가 이시영[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3회]  오늘의 방문지 : 서울 남산 /남산 공원/서울 경교장 주제: 남산에 감춰진 충격적인 역사 남산 남산 이곳은 창씨개명,일선동조,내선일체,신사참배,궁성요배 등등등 일본 제국주의..

백제 금동대향로 in 국립부여박물관/ 공주 무령왕릉 in 송산리 고분군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8회]  오늘의 탐사지: 공주(송산리 고분군,무령왕릉),부여(정림사지,국립부여박물관)  주제: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출연자: 박찬호 , 러블리즈 미주 오늘은 백제의 수도..

부산 역사의 현장들 수안역 초량왜관 영도다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2회]  오늘의 방문지: 부산 태종대/영도대교/동래구 수안역/용두산 공원 주제: 임진왜란 침략의 관문 부산 출연자: 조진웅, 산들 부산은 지리적으로 일본과 가까웠기 때문에 교류의 현..

경복궁 광화문 역사/을미사변in 건청궁/을사늑약in중명전/아관파천[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회] [내부링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1회 ]  오늘의 방문지: 서울 경복궁/구러시아공사관/중명전 주제: 서울 침략의 역사 1910년 8월 29일 경술국치 국권피탈 당한 그날 해치 상 앞에서 (광화문 정문 앞) Q. 해치의 두 가..

우리집 고양이 입양 첫날 이야기 [내부링크]

우리 집 첫째 양이를 만났을 때는 약간 들뜨고 흥분 됐었다. 그 전까지만 해도 나는 코리안 숏헤어 즉 길고양이만 길러본 경험이 있었고 만나봤기 때문이다. 어느 날 동생이 나에게 사진 한 장을 보냈다. 동생이..

유아인이도 기르는 스핑크스 고양이 [내부링크]

스핑크스 고양이 Sphynx Cat 스핑크스 고양이는 희귀종으로 개체수가 많은 품종에 속하지는 않는다. 옛날에 설리가 스핑크스 고양이를 기르는 것이 알려지면서 스핑크스 품종에 대한 인기가 잠깐 높았던 적이 있..

우리집 고양이들 너무 좋아하는 창가 장소들 [내부링크]

우리 집은 사람이 살기에도 그렇게 크지 않은 집인데 두 마리 양이들과 같이 산다는 것은 확실히 공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거기다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양이들을 보고 있으면 큰집으로 이사 가야 하나라는..

챠오츄르에 정말 마약을 탔나? [내부링크]

우리 집 고양이에게 일주일에 3~4번 정도는 항상 간식을 준다. 물론 양이 많지는 않다. 내가 살찌는 것 싫어하기도 하고 살찐 고양이가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기분 좋을 정도로 자주 먹이려고 하지만 많이..

고양이 설사에 좋은 사료들 [내부링크]

우리집 고양이 두마리 중 하나는 설사 피똥 정상 변을 정기적으로 보여주며 불안하게 했다. 설사야 뭔가 사료 질에 문제가 있으면 가끔 볼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피똥은 왠말이냐 ? 2주 정도 지켜보다가 안되겠다..

무기자차 유기자차 구분 및 선크림 고르는 법 [내부링크]

이제 여름이 다가 오는 것을 느끼는 시절이다. 점점 강해지는 햇볕과 자외선 차단을 위한 필수 아이템인 선크림을 구비했다. 이번에 선크림 선택하는 과정에서 선크림 종류가 이렇게 많고 세분화 되어 있는지..

타마누 오일 효능 및 기미 검버섯 효과 [내부링크]

여름이 가까워 오니 얼굴 위로 올라오는 기미와 검버섯이 두드러져 보인다. 최근에 얼굴 기미를 케어 하고자 요즘 핫한 아이템인 타마누 오일을 구입했다. 그리고 의심 없이 열심히 몇 달을 사용해봤다. 사람들은..

(일상)고양이 무지개 다리를 건너다. [내부링크]

나처럼 게으른 사람은 반려 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어쩌다 보니 이렇게 두 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처음에는 친구의 고양이들을 가끔 봐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가끔 친구가 장기 여행을..

고양이 빗질 정말 중요해요 [내부링크]

고양이의 털갈이 시기는 봄 가을철인데 봄에는 겨울에 자란 털이 빠지고 여름 털로 바뀐다. 또 가을에는 여름 털이 빠지고 겨울 털로 바뀌는 시기이다. 겨울 털이 빠지는 봄의 털갈이는 상상을 초월하는 양이다...

새끼 고양이 목욕시키기 (고양이 목욕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고양이는 목욕을 시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고양이는 물을 너무 싫어하는 동물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고양이 자체가 그루밍을 통해 매일 자신의 털을 단장하고 관리..

고양이 허피스 칼리시 클라미디아 바이러스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길고양이의 눈꼽 가득하고 콧물 흘리는 꼬질꼬질한 얼굴들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길고양이들이나 한 마리 이상의 고양이를 키우는 집에서 자주 일어나는 질병으로 고양이 감기가 있다. 감기라고 해서 사..

새끼 고양이 예방접종 [내부링크]

고양이 예방접종 고양이의 경우 잘 걸리는 질병중에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금방 죽을수도 있는 치명적인 병이 생각보다 많다. 죽을수 있기때문에 최선의 방책은 예방을 하는것이다. 바이러스에 감염될경우 약으..

고양이 개구호흡 [내부링크]

개구 호흡이란? Open-mouth breathing, panting 고양이는 개와 달리 개구 호흡을 자주 하지 않는 동물이다. 갑자기 헥헥 거리며 입을 벌리고 빠르게 숨을 쉬는 고양이에게는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다.  개구..

고양이 사료 영양소의 역할들 [내부링크]

고양이 사료 영양소의 역할 나의 반려묘를 아끼고 위해주고 싶은 마음이 흘러넘쳐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들을 그들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고양이에게 급여하는 경우가 있다.   사람과 개와 고양이의 기본..

메인쿤 대형 고양이 [내부링크]

메인쿤 (Maine Coon) 메인쿤은 대형사이즈의 고양이 품종이다. 고양이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고양이이며 메이쿤은 다정한 거인, 최고의 접대 고양이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다. 역사 순수한 미국 토종 품종인 메..

고양이 강아지 장례 [내부링크]

반려동물 장례 절차 이상하게 어릴때부터 고양이의 죽음을 많이 보게된다. 어릴때는 그야말로 길고양이 천국이였다. 밖에서 놀다보면 고양이 한 두마리와 꼭 마추쳤다. 특히 겨울에는 고양이의 죽은 사체나 죽어..

로얄캐닌 사료 [내부링크]

로얄캐닌 동물병원에 가면 제일먼저 눈에 들어오는 사료가 로얄캐닌이다. 처음 고양이를 키울때는 병원에있는 사료는 무조건 믿고 먹어도 되는 사료인줄 알고 열심히도 사서 급여했었는데 병원도 장사하는 곳이다..

샴고양이 (유승호 고양이) [내부링크]

샤미즈 (Siamese) 샴고양이 품종은 샤미즈라고 불린다. 샴고양이는 노아의 방주에 탑승한 사자와 유인원 사이에서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다. 연예인중 유승호가 명월이 삼월이라고 부르는 고양이가 샴 고양이다...

고양이 우다다 [내부링크]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은 고양이가 뜬금없이 갑자기 방을 가로질러 마구 질주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된다. 낮에 하는 이런 행동은 어느정도 참고 두고볼수 있지만 한밤중 또는 새벽에 열심히 우다다를 하는 고양..

사료 성분표 읽는법 [내부링크]

사료 성분표 읽는법 사료를 사면 도대체 성분표에는 무엇을 적어놓은것인지 궁금하다. 무슨 암호 해독같다고나 할까 뭔가가 명확하게 적혀있는것이 거의 없는거 같다. 성분표에 적혀있는 사료성분의 의미에 대해..

고양이 심장사상충약/구충제 [내부링크]

4월~5월부터는 구충의 시즌이 왔다고 말한다. 벌레들도 스물스물 기어나오고 날파리도 날라다니고 모기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고양이들이 한마리씩 뭔가를 잡고 놀고 있으면 고양이 구충제를 먹일 생각이 든다. 심..

스코티쉬 폴드 (정려원 고양이 얄리) [내부링크]

스코티쉬 폴드 (Scottish Fold) 스코티쉬 폴드 고양이의 가장 큰 특징은 접힌 귀와 동글동글한 외모다. 귀여운 외모때문에 세계적으로 마니아층이 가장 두터운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이다. 테일러 스위프트, 에..

고양이 항문낭 [내부링크]

가끔 고양이가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끌면서 앞발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수 있다. 이럴경우 우스꽝스럽다고 웃기보다는 우리 고양이의 항문낭에 문제가 있는지 생각해 봐야할 것이다. 그것은 항문쪽에서 느껴지는..

고양이 구토 [내부링크]

고양이 구토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고양이가 구토하는 모습이 낯설지가 않을 것이다. 밤에 자고 일어나면 쇼파나 카펫트 위해 고양이 토사물이 있는 경우가 있다. 아무리 건강한 고양이라도 구토를 할수..

고양이 헤어볼 [내부링크]

고양이 헤어볼이란? 고양이는 자신의 몸을 핡고 다듬어서 청결을 유지한다. 주로 식사 후나 화장실을 다녀온후에 모을 핥는 습성이 있다. 자신의 털을 핥는 가운데 삼기게 된 털을은 대부분 소화가 되지 않고 대개..

친칠라 고양이 [내부링크]

친칠라 Chinchilla 친칠라 페르시안 (Chinchilla Persian)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은 페르시안 고양이다. 인기가 많은 만큼 페르시안과 교배로 이루어진 고양이 종류도 다양히다.  친칠라도 페르시..

러시안 블루 고양이 [내부링크]

러시안 블루 (Russian Blue) 어릴적 한참을 즐겨 봤던 애니메이션 톰과 제리의 톰이 러시안 블루 고양이라고 한다. 그래서 러시안 블루가 친숙했었나? ㅎㅎ 역사 러시안 블루는 러시아의 황실에서 기르던 고양이..

고양이 심폐소생술 (CPR) /인공호흡 [내부링크]

고양이 심폐소생술 (CPR)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사람이나 동물이나 심폐소생술을 사용할 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만약의 위급한 상황을 대비해서 알아두는 것은 해가 되지 않을 것이다. 심폐소생술이나..

고양이 하임리히법/ 고양이 목에 이물질 걸렸을때 [내부링크]

고양이의 질식 상황 대처법 고양이를 잘 지켜본다고 해도 고양이가 무엇을 삼키는지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순간이 있다. 고양이가 이물질을 삼켜서 목에 걸렸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몇가지 증상을 확인해보자. 고..

새끼 고양이 죽는 이유 /신생아 적혈구 용혈증 [내부링크]

강아지나 고양이같은 반려동물의 새끼들은 태어난지 3개월안에 15~40% 정도가 죽는다고 한다. 새끼 고양이 사망 원인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자. 1. 신생아 적혈구 용혈증 태어났을 때는 분명 건강하고 정..

고양이 입양 방법/ 무료분양 [내부링크]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 다양한 입양 방법 1.지인에게 얻기 비용 부담이 없고, 고양이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용이. 원하는 조건대로 구하기 힘듬 2.동물보호센터(유기묘 보호소) 이용 비용 지불에 거부..

고양이 유산균/ 뉴트리펫 알파 유산균 [내부링크]

[제품리뷰] 우리집 고양이는 상당히 뜬금없이 설사를 한다. 잘 먹고 잘 싸다가고 어느날 갑자기 묽은변을 보고 또 괜찮고 해서 그냥 놔뒀는데 다른 한마리는 또 변비가 조금 있는거 같다. 두 마리가 너무 상반된..

새끼고양이 나이 측정 /사람나이 비교 환산표 [내부링크]

고양이 나이 측정법 어느날 길에서 새끼고양이를 데려왔는데 도무지 몇살인지 알수가 없다. 새끼 고양이의 경우 눈을 뜰때, 치아갯수등을 기준으로 나이를 측정하고 나이든 길고양이의 경우 치아상태와 외모등으..

새끼고양이 돌보기 [내부링크]

새끼고양이 케어는 젖을 주고 배변을 치우고 하는등 전적으로 어미고양이가 맡아서 새끼를 돌본다 그러나 새끼 고양이의 경우 12주 안에 15~40%정도는 죽는다. 분만중 타우린이 부족한경우 유산, 성장장애등으로..

고양이 설사 [내부링크]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는 고양이 건강체크의 대표적인 방법은 고양이 대변상태 확인이다. 그중에 고양이 설사는 수분감이 많은 변상태로 형태가 온전히 잡혀있지 않은 경우를 말하며 심한경우 물같은 변을 보는 상..

먼치킨 고양이 (윤균상 고양이) Munchkin Cat [내부링크]

아는 지인중에 먼치킨을 키우고 싶다고 해서 나도 먼치킨 도너츠 참 좋아한다고 했던적이 있다. 지인이 "그 다리짧은 고양이 " 라고 말하는 순간 아 그 고양이 ~~ 했으나 사실 짧은 다리 말고는 별다른 지식..

더스트 프리 벤토나이트 모래(페스룸과 아르르 비교) [내부링크]

<더스트 프리 벤토나이트 제품 리뷰 > 이번에 3일정도 집을 비워야 하는 상황이라 이때에는 고양이들이 사랑하는 벤토나이트 모래를 깔아주고 간다. 벤토나이트 모래가 떨어져서 검색하던중 더스트 프리 벤토나이..

길고양이 TNR 프로그램... [내부링크]

TNR 이란? 한마디로 길고양이 관리프로그램을 말한다. Trap, Neuter, Return 의 약자로 포획후 중성화하고 다시 본래 그들의 생활영역으로 방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고양이 번식력 최초에 쥐를 잡는 목적으로..

[책리뷰] 나에게 어울리는 고양이는? [내부링크]

책 제목: 나는 행복한 고양이 집사 작가: 노진희 고양이 관련 서적을 많이 읽었지만 몇권 읽고나면 사실 다 비슷비슷한 내용이다. 그래서 요즘은 무슨 책을 읽어도 그 책이 그책같고 그 내용이 그내용같다...

고양이 입양 전에 고려해야할 사항들 [내부링크]

고양이를 키워야겠다고 생각 하는 것과 실제로 키우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다. 고양이를 포함한 반려동물을 들일때 살아있는 예쁜 장난감 고르듯이 이쁘다고 또는 마음에 든다고 충동적으로 고양이를 들여서는 안..

고양이 구내염,치은염,치주염, [내부링크]

구강질환이 있는 고양이는 초기에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다. 어느날 밥그릇 주변에 여기저기 사료 부스러기가 있는것을 보거나 침을 과도하게 흘리는 경우 구강질환을 의심하게 된다. 그러나 이때는 이미 상당히..

고양이가 좋아하는 놀이 장난감 (집에서 있는 물건을 이용) [내부링크]

박스놀이 우리집 냥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놀이다. 정말 정신을 못차릴정도로 열번이면 열번 부르면 무조건 온다. 고양이 키우기 시작하면서 박스가 온전히 버려진적이 별로 없는 것 같다. 보통은 얼룩이가 모..

고양이 화장실 위치, 선택기준, 종류 [내부링크]

고양이 화장실 놓는 위치 개와 달리 고양이는 화장실 위치만 알려주면 알아서 용변을 본다.(그래서 개도 그런줄 알았다ㅋㅋ). 야생고양잇과 동물들은 먹고 쉬는 장소에서 멀리떨어진 텃세권 주변에 용변을 보고 땅..

고양이 모래 종류 [내부링크]

 고양이가 좋아하는 모래는 어떤것일까? 사실 고양이는 알갱이가 작고 다소 중량감이 있는 마른 흙을 선호한다. 그러나 인도어 고양이에게 밖에서 퍼온 모래는 주기에는 기생충이나 피부병등의 노출 위험이 있다...

[책리뷰] 고양이 아이큐 높이는 방법이 궁금한가요? [내부링크]

책 제목 : 고양이 아이큐 테스트 작가: E.M 바드 고양이이를 키워본 사람들이 경험해보는 고양이들의 사랑스런 재롱과 애교가 있다. 그들은 이런 특이한 행동으로 주인을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고 곧잘 그들이 특..

고양이가 이불에 소변을 보는 이유 [내부링크]

가끔 사료도 잘먹고 화장실도 잘 쓰던 고양이가 어느날 이불에 오줌을 쌌다. 정말 이해가 되지 않고 심란하기 까지 하다. 그런데 이런일은 최근들어 자주 일어 나는 일중에 하나다. 왜일까? 예제1: 우리집 고양..

고양이 사료 추천 [내부링크]

고양이 사료 추천 [책 리뷰] 제목 : 개, 고양이 사료의 진실 작가: 앤N. 마틴 (Ann N. Martin) 일단 책정보를 기반으로 작가가 추천하는 사료회사 목록을 소개한다.  추천하는 고양이 사료회사는 이렇다. ▷..

건식 고양이 사료 평점 [내부링크]

사료의 종류와 등급이 참 많다. 그러나 좋은 사료를 구분하는 정부산하의 공신력 있는 기관이 없는 실정이다. 사료의 등급은 좋은 사료라는 기준이 아니며 위험하지 않은 수준을 제시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건식..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 / 완화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고양이 알레르기 때문에 입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나 모르고 입양했다가 고양이 알레르기를 발견한 경우 파양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약 10%의 사람이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것으로..

고양이가 행복감을 느낄때 행동 [내부링크]

반려동물과 살아가다보면 그들이 인간에게 주는 행복감이 너무 크다는것을 매순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느끼는 행복을 반려묘들도 느끼는지 알고 싶을때가 매 순간순간 들죠. 동물의 행동이 좋아서 하는..

<체험기> 고양이 탈장(Hernia) 수술 [내부링크]

※ 탈장이란? 장벽에 구멍이 생긴 것으로 고양이의 배를 보면 탈장한 부위가 볼록 튀어나와 있다. 만져 봤을 때 말랑말랑하며, 손으로 누르면 밀려들어갔다가 다시 나온다. 그러나 밀려들어가지 않거나 감촉이 딱..

[용품리뷰] 월드베스트, 히노키, 두부모래 [내부링크]

처음부터 지금까지 사용하는 모래가 실내는 월드베스트와 히노키류의 펄프 모래고 베란다에는 벤토나이트류를 사용한다. 처음에 벤토나이트를 실내에 사용하다 포기하고 실외로 옮겼다. 고양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고양이 털 빠짐을 어떻게 관리해야 되나? [내부링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인들의 공동적인 고민은 털 빠짐이다. 고양이가 개에 비해 털이 덜 빠진다고 생각하지만 그건 큰 오산이다. 짧은 털은 짧은데로 긴털은 긴털데로 털이 잘빠진 털갈이(봄과 가을 전) 계절..

고양이가 지루할때 하는 행동 [내부링크]

모르는 사람들은 고양이는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일이 너무 많아 반려동물을 돌봐줄시간이 없다는 사람들은 개를 기르는 대신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선택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고양이 화장실 (용변)습관으로 건강상태 체크. [내부링크]

사실 고양이가 병에 걸리거나 다치면 알아채는 것이 쉽지 않다. 그 이유는 고양이는 병이나 부상을 본능적으로 숨기는 동물이기 때문이다. 야생에서는 부상이나 병은 적의 표적으로 노출되는 위험이 따르기 때문..

코로나 바이러스는 동물에 의해 사람에게 전염될까? [내부링크]

요즘은 정말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힘든시기다. 미국 뉴욕의 브롱크스 동물원 4살 말레이시아 호랑이에게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발견됐다고한다. 사람에게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지만 과연 이것이 동물에게 전염되..

[리뷰]고양이 이발기 (블링켄와 바비온) [내부링크]

Pet clipper 사용후기 블링켄 BLINKEN pro expert 7 BK307 과 바비온 Babion SBC-7710 리뷰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정말로 편리한 이발기입니다. 특히 털이긴 장모 고양이를 기르는..

[리뷰]캣그라스 키우기 [내부링크]

우리 집 고양이가 아끼는 화초를 매일같이 뜯어 먹는걸 더 이상 볼 수가 없어 캣그라스를 사주기로 했다. 캣그라스 란?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밀, 보리, 귀리, 호밀 등의 새순을 말한다. 고양이에게 영향을 보..

[용품리뷰]고양이 저렴한 캣타워,스크래쳐 [내부링크]

고양이를 키우는 애묘인이면 반드시 구비하고 있는 스크래쳐와 캣타워다. 요즘은 너무 좋은것들이 많이 나와서 깜짝깜짝 놀란다. 캣타워가 고품질의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을 구입해 오래사용하는것도 좋고 디자인..

나이 든 노묘 고양이 돌보기 [내부링크]

보통 7세 이상부터 고양이는 노묘(시니어 고양이)로 분류된다. 겉으로 보기에는 다른 성묘들과 차이가 없어 보인다. 그러나 활동성, 시력, 청력 등 몸의 신체 기관 기능이 점점 퇴화되고 이쯤해서 이런저런 질병..

고양이 턱드름/꼬드름 (고양이 여드름) [내부링크]

어느 날 고양이 턱에 뭔가 거믓거믓하게 뭔가 묻어있는 것을 보고 뭘 그렇게 묻히고 다니냐고 열심히 손가락으로 문질렀던 적이 있다. 그러나 잘 떨어지지 않아 그냥 방치해 줬더니 그것이 어느새 뾰루지로 발전을..

코리안 숏 헤어 (길고양이) [내부링크]

코리안 숏헤어(Korean Shorthair)란? 흔히 말하는 길고양이를 일컫으며 과거 도둑고양이, 길냥이, 나비, 잡종묘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던 개체인 코리안 숏헤어를 줄여서 코숏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미국의 아..

고양이 중성화 수술 해야되나요? [내부링크]

 어떤 사람들은 고양이 중성화 수술에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사실 고양이를 집안에서 키운다는것 자체가 그렇게 고양이에게 판타스틱한 일은 아니지 않나? 찬반을 떠나서 나는 고양이와 사람..

[용품리뷰]다이소 고양이 먹이퍼즐 슬로우 식기과 방석 [내부링크]

 다이소 슬로우 식기 (먹이퍼즐 장난감) 가격: 3000원 색상 : 분홍, 파랑 고양이를 기르기전까지 다이소를 별로 찾지를 않았다. 그러나 고양이 용품들은 거의 소모품인데 하나같이 뭐가 그리 비싼지... 나보다 고..

고양이 털 관리(Grooming:그루밍) [내부링크]

고양이는 개에 비해 깨끗하게 자신의 몸을 관리합니다. 그 이유는 하루의 많은 시간을 자신의 털을 핥으며 보내는데 고양이 혀에는 수천개의 가시모양의 돌기가 빗 역할을 해서 자신의 털을 빗겨주는 역할을 합..

고양이 풀 먹는 이유와 먹으면 안되는 풀 [내부링크]

어느날 우리집 양이가 풀을 먹는것을 보고 놀란적이 있나요? 집안의 화초를 씹어놔 몇몇 화분이 망가진 경험. 고양이 간식도 가리는 우리집 양이가 풀을 먹다니 ... 육식동물과에 속하는 고양이라 단백질류만 먹..

터키시 앙고라 (Turkish Angora) [내부링크]

* TVN 삼시세끼에 나온 벌이를 아시나여? 그 이쁜이가 터키시 앙고라라고 하네요. 우리집 아이도 어렸을때 그렇게 귀여웠을까요? 기원 터키쉬 앙고라는 그 이름 그대로 고대 터키에 있는 앙카라 도시에서 자연..

고양이 특징 [내부링크]

고양이 특징 General information 고양이는 살쾡이과 육식동물이다. 9주동안 어미 뱃속에 있다가 나온다. 고양이 혀 고양이 혀에는 수천개의 돌기가 있고 이것이 새끼의 털을 빗겨주는것이다. 고양이는 전체 삶..

고양이 성격 (고양이는 강아지와 다르다!) [내부링크]

고양이와 개는 의사소통방식이 전혀 다르다. 강아지가 꼬리를 말아 올리는 것은 같이 놀자는 의사 표현이지만 고양이는 공격을 하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인다. 개와 고양이가 친해지려면 이러한 의사표현 방식을..

고양이는 얼마나 오래살수 있나? (고양이 수명 ) [내부링크]

우리는 고양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너무 사랑스러운 양이의 재롱을 보고 있으면 오래오래 이런 행복감을 느끼고 싶죠 그리고 문득 우리집 고양이는 얼마나 오래살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거예요. 고양이를..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고양이는 육식동물이지만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묘들은 사람의 음식에 많이 노출이된다. 가끔 귀엽다고 잡식성인 강아지에게 하듯 여러가지 음식을 주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들 음식중 고양이에게 상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