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gnom의 등록된 링크

 jangn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2020년 최저임금 월급 계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장노무사입니다. 새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올해는 여러가지 일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더 좋은 일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새 다이어리도 사고,..

체당금 상한액, 일반체당금 상한액 고시(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 놈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체당금 상한액 변경에 대한 것인데요, 아직 "행정예고"이기 때문에 확정은 아니라는 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당금이란? 회사가 도산..

2020년 건강보험율 인상 및 4대보험 요율안내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짱놈입니다. 2019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들 한 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시는지요? 저는 올해가 어떻게 간 것인 지 모르겠습니다. 합격하고 나서 처음으로 직장을 들어가고 또 한번 옮기면서..

소규모 사장님이 반드시 알아야 할 노동법 [내부링크]

좋은 아침입니다! 지금도 출근 중인 장~놈~입니다. 매일 아침 지하철은 정말 곤욕이네요. 가까운 곳인데도 왜 이렇게 힘든 지, 1시간 30분씩 다니는 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 소규모 사장님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못 받은 임금 직접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서오세요! 장노움~입니다. 와우도 잠깐 했었는데 요샌 바빠서 게임도 잘 못하고 있네요. 이것 저것 관심이 많이 생기다 보니 퇴근하고 저녁 시간이 너무 모자라요 :( 오늘은 저번에 미리 예고드렸던 #못 받은..

2020년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은 계속됩니다. [내부링크]

2020년에도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은 계속됩니다 안녕하세요. 장놈입니다. 오늘은 나름 좋은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2020년 일자리안정자금 관련 내용입니다. 정부에서는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사업을 하는데요, 일자..

[표준취업규칙] 2019. 10. 고용노동부 표준취업규칙 최신본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장노무사입니다. 2019. 10. 24. 고용노동부에서 배포한 최신 표준취업규칙 첨부드리니 업무에 참조하세요~ 참고로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에는 표준취업규칙만으로 충분하며 규모가 있는 사업장의 경우..

취업규칙 신고, 10인 이상 사업장의 의무사항입니다. [내부링크]

취업규칙 신고, 10인 이상 사업장은 의무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장노무사입니다. 오늘은 취업규칙 신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업장에서 전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상시근로자 10..

임금체불 진정서 작성하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장노무사입니다.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임금을 못 받는 경우도 늘고 있죠. 한 달 벌어서 한 달 먹고 사는데, 월급 한 번 밀리는 게 얼마나 타격이 큰가요? 그래서 오늘은 임금체불 진정서 작성을..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샅샅히 파헤쳐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노무 관련 정보를 나눠드리는 장노무사입니다! 이번에는 조금은 늦은감 있는 소식인데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이 2019. 7. 16에 시행되었습니다. 제가 노동청에 근무할 때에는 직장 내 괴롭힘 방지..

2019 직업계고 현장실습 운영 매뉴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장놈입니다. 근래에 회사 쪽에서 현장실습생을 쓰려고 협약서를 작성하는데 최저임금의 70%를 줘도 되냐, 문의가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2019년 직업계고 현장실습 운영 매뉴얼을 공유드리니 참고 자..

임금체불로 노동청 신고 어떻게 해야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장놈입니다! 잘 지내고 계셨나요? 오늘은 많이들 두려워 하시는 노동청 진정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분들이 사용자에게 근로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요구하는 것은 당..

2020년 공인노무사 자격일정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장놈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2020년 공인노무사 시험일정을 들고왔습니다. 공인노무사는 임금체불 등 노동청 사건의 대리부터 부당해고 등 노동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