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yd의 등록된 링크

 jany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8건입니다.

펜트하우스 줄거리 ~16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줄거리 ~16회 총정리 (대사 有) 아버지의 죽음을 방관한 채 달아난 서진은 경비실에 들러 CCTV를 지운다. "나를 버린건.. 아버지가 먼저에요.." 그리고 청아예고로 와 그의 가방을 불태우는데. 이 때..

펜트하우스 협찬 PPL 자켓 가방 셔츠 소파 팔찌 (1)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협찬 PPL 자켓 가방 셔츠 소파 팔찌 (1) * 공식 사이트 정가 기준으로 정보를 요약해두었습니다. 1. 리맨티스트 아워글래스 레더 자켓 펜트하우스 2회. 이는 주석경이 민설아를 괴롭히겠다고 수영장으..

펜트하우스 줄거리 ~15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줄거리 ~15회 총정리 (대사 有) "..그럼 구호동 그자식이 그X 오빠?" 규진이 구호동으로부터 민설아의 폰을 강도질 당했다는 소식을 들은 단태는 문득 민설아가 죽기 전 말했던 '오빠'란 존재에..

펜트하우스 줄거리 ~14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줄거리 ~14회 총정리 (대사 有) "분명 설아 운동화야 대체 누가...!" 엉망이 된 파티장. 수련은 떨어진 마네킹의 발에 설아의 운동화가 신겨져 있는 걸 알아본다. 한편 로건은 파티를 여기서 마쳐..

최환희 지플랫 소속사 건물 가족 대학교 여동생 (키 및 프로필) [내부링크]

최환희 지플랫 소속사 건물 가족 대학교 여동생 (키 및 프로필) 배우 최진실씨의 아들 최환희씨가 지플랫이란 이름의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이는 그녀가 하늘의 별이 된지 12년만의 일이었습니다. (고 최진실님..

조윤희 이동건 이혼 후 근황 (아이 양육권, 새 TV 프로그램) [내부링크]

조윤희 이동건 이혼 후 근황 (아이 양육권, 새 TV 프로그램) 배우 조윤희씨와 이동건씨가 각자의 길을 걷기로 한지 근 6~7개월만입니다. 조윤희씨가 TV 방송 동물농장에 출연하며 새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복귀를..

블랙핑크 아이폰 맥 컴퓨터 고화질 배경화면 ios (단체 or 개인) [내부링크]

블랙핑크 아이폰 맥 컴퓨터 고화질 배경화면 ios (단체 or 개인) 무료 다운로드 · 12프로맥스 (iPhone12ProMAX) 기준 사이즈 비율 크기 1284*2778 · MAC 맥 5120*2880 1. 아이폰 ios LOVESICK GIRLS 뮤비를..

아이유 구찌 가방 5가지 (여자/남자) [내부링크]

아이유 구찌 가방 5가지 (여자/남자) * 공식 사이트 기준으로 정보를 요약해두었습니다. 1. 홀스빗 1955 스몰 톱 핸들백 (가격 : 292만원)  구찌답게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내부엔 지퍼와 오픈 포켓이 있..

컴퓨터 바탕화면 스티커 메모장 STICKY NOTE 다운 (윈도우 포스트잇) [내부링크]

컴퓨터 바탕화면 스티커 메모장 STICKY NOTE 다운 (윈도우 포스트잇)  현대인에게 메모란 정말 필수입니다. 물론 실제 종이에 적어도 되긴 하지만 주로 컴퓨터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굳이 종이로 까지 플랫폼(?..

대구권 광역철도 진행상황.. 완공은 언제? (북삼역과 원대역) [내부링크]

무려 2007년도부터 회자되었던 대구권 광역철도..  2019년 3월 초 사곡역이 착공에 들어가면서 여객 취급이 중단되었고 철도 공사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였는데요. 최근 당초 완공 예상 2021년을 뒤엎고 북삼..

아이즈원 IZONE 배경화면 고화질 (2) [내부링크]

아이즈원 IZONE 배경화면 고화질 사진 다운로드 IZONE PERMANENT 드디어 아이즈원의 파노라마 컴백. 이를 기념해 배경화면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트에 이어 이번엔 좀 더 많이 올려보려 합니다. 스..

아이즈원 아이폰 4K 배경화면 고화질 사진 [1284*2778] [내부링크]

아이즈원 아이폰 4k 배경화면 고화질 사진 다운로드 iPhone 12 프로 맥스 pro Max 기준 사이즈 비율 크기 / 6.7 inch / 1284*2778 아이즈원 IZONE 이 '파노라마'로 컴백했습니다. 해당 아이폰 배경화면은 모두 '..

펜트하우스 줄거리 ~13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줄거리 ~13회 총정리 (대사 有) 수련이 스마트폰 불빛으로 단태의 서재를 뒤져 찾아낸 건 로건리의 신상명세서였다. "지금 남편이 가장 신경쓰고 있는 사람이야. 남편도 실제로 만난적이 없어. 이..

여드름 직빵 연고와 압출기 사용법 [내부링크]

나만 알고 있기 아쉬운 여드름 직빵 연고와 압출기 사용법 지난 글에 이어 간만의 피부 포스트입니다. 참고로 저는 한때 얼굴 전체를 뒤덮는 화농성 여드름으로 고통받기를 몇년. 이제는 그냥 간간히 올라오는 정..

펜트하우스 줄거리 ~12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줄거리 ~12회 총정리 (대사 有) "고작 그딴 짓으로 날 막겠다고? 너 엄마한테 배운게 이런거 뿐이지? 나도 두번은 안당해!" 지난 11회에 이어 12회. 머리핀으로 배로나의 뒤를 치려고 했던 하은별이 그..

싱어게인 11호 소정을 보여주는 노래 3곡 [내부링크]

싱어게인 11호 소정을 보여주는 노래 3곡 음악을 놓지 않아줘서 고마워! 소정! 앞으로 꽃길만이 걷길  '나쁜여자', '예뻐 예뻐'로 신인임에도 특색있는 노래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레이디스 코드. 저 역시 당시..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수동과 비교, 수익 차이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수동과 비교, 수익 차이 근 이틀동안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몇번이나 켜보고 빼보고 이리저리 설정해본지 모르겠습니다. 어찌됐든 이제 그 실험 결론들을 나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애..

턴제 rpg 모바일 전략 게임 BEST 3 추천 [내부링크]

꾸준히 즐길만한 턴제 rpg 모바일 전략 게임 BEST 3 추천 keyword: 좀비 / 스토리 명작 / 자동 전투 1. 더 워킹데드: 무인지대 / 로드 투 서바이벌 (좀비) 명작 미드 워킹데드 드라마 팬이라면 결국 해볼 수 밖에..

아이폰 감성 ios 배경화면 고화질 무료 다운로드 [사이즈 1242*2688] [내부링크]

아이폰 ios 배경화면 고화질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iPhone 기준 큰사이즈 비율 크기 그간 아이폰 배경화면들 중 두번째로 큰 사이즈, 1242*2688 사이즈를 기준으로 작업한 배경화면들입니다. 이는 6.5인치 정도..

펜트하우스 줄거리 ~11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줄거리 ~11회 총정리 (대사 有) 한창 배로나에게 죄를 뒤집어씌우는데 재미가 들린 마두기 선생에 주석훈은 그녀의 가방에서 담배가 나온게 자신이 한 짓이라 거짓 고백하기에 이른다. 물론 이에 두기..

블랙핑크 아이폰 고화질 ios 배경 화면 사진 다운로드 [내부링크]

블랙핑크 아이폰 ios 배경화면 무료 다운로드 (고화질) 12프로 (iPhone12Pro) 기준 사이즈 비율 크기 잡지 및 홈페이지 이미지를 이용해 최대한 고화질로 만들려 애써본 배경화면들입니다. 가장 최근 발매된 아이..

펜트하우스 줄거리 ~10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심수련의 집을 찾은 구호동이 그녀가 내온 잔을 깨버리며 시작된 펜트하우스 10회.   "아이고 이거, 죄송해서 우얍니꺼?!" "아뇨.. 괜찮습니다." 수련 역시 당황한 기색이 역력. 황급히 깨진 잔을 치우려는데. "..

구글 플레이 스토어 pc 설치 및 게임 실행 앱플레이어 총망라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pc에서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익히 알고 계시겠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iOS의 앱 스토어와 더불어 스마트폰 어플들의 다운로드를 제공해주는 어플입니..

불면증 극복하는 법? 그런 거 없습니다 [내부링크]

불면증 극복하는 법? 그런 거 없습니다  보통 불면증을 '극복해야만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 좀처럼 이 불면증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건 병이라 하기에도 애매한데다 더욱이..

싱어게인 33호 가수 유미의 최근 라이브 영상 3곡 [내부링크]

 가수 유미가 싱어게인에 출연했다. 다만 33호로 2회에 출연해 현재 통과 혹은 탈락의 결과는 나오지 않은 상태. 그녀가 거의 2회의 마지막을 장식한 만큼 사람들은 그녀의 결과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규현, 송..

탑텐 롱패딩 여성인데 남성 사이즈를 입어보았다.. (폴라리스)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이벤트 갑 브랜드로써 제대로 자리매김한 탑텐(TOP10). 뭐 이런저런 이벤트 혜택 자체가 타 브랜드에 비해 넘사벽이다보니 나 역시 이벤트 메세지가 오면 오는대로 확인하게 되는 옷 브랜드였다. 그..

있지ITZY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내부링크]

있지ITZY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ITZY의 대표적인 전체 프로필 사진 중 하나입니다. ITZY만의 컬러풀한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일부러 쨍한 색을 써서 바탕화면 아이콘 공간들을 만들었..

펜트하우스 줄거리 ~9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설마.... 설탕이가 민설아 강아지였어..? ' 시작부터 공포 분위기로 시작하는 펜트하우스 9회. 로나는 죽은 설탕이를 끌어안고 울고 있다. 반면 윤희는 설탕이의 목걸이에 적힌 민설아의 이름을 보고 경악을 금치..

펜트하우스 줄거리 ~8회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보송마을 재개발 뉴스 장면으로 시작한 펜트하우스 8회.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재개발 사업이라며 뉴스에서도 연신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살았다..! 살았다!!!! 나 부자됐어!!" 구석에서 이규진이 머리를..

속옷 사이즈는 왜 딱 맞춰 입는걸 추천할까 [내부링크]

 "손님 95 같은데"  100 사이즈 팬티를 입겠다는 나에게 점원은 한사코 95 혹은 90을 권했다. 실랑이도 잠시. 결국 사겠다는 사람 마음이니 나는 100 사이즈를 사고 집에 돌아왔다. 안그런 곳도 있었지만 그간..

여성 탈모 예방.. 내가 검은콩을 먹는 법 (까진 이마와 뒤로 밀리는 헤어라인) [내부링크]

서론  여자이지만 탈모 예방을 위해 꽤나 노력했던 지난 3년. 일단 먹는 게 가장 중요하다 결론내리며 가장 효과 좋다는 검은 콩을 먹기 시작했다. 때문에 처음엔 서리태로 시작해 지금까지 정말 오만 콩이란 콩..

다크서클 색 종류별 원인 예방 치료법.. 눈 너무 세게 비비지 마세요 [내부링크]

 다크서클은 왜 생기는 걸까요? 피부 노화? 색소 침착? 사실 다크서클이란 종류도 종류지만 원인도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더군다나 나이가 들수록 더 발생하기 쉬워지기에 꾸준한 관리 역시 필요하지요...

나의 목 어깨 통증을 줄여주었던 마우스 받침대.. (일자목) [내부링크]

서론  컴퓨터를 할 때, 어느 순간부터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근육에 통증이 자주 생겼습니다. 가끔 고개를 젖힐 땐 뚝뚝 끊어지는 소리가 나기도 했으며, 더욱이 잠을 제대로 못 잔 날엔 다음날 하루종일 통증..

짝눈 교정 방법.. 안면비대칭 눈, 광대, 턱 교정으로 근본 원인 해결하자 [내부링크]

 흠, 사실 저는 안면비대칭이 있어요.. 다들 조금씩 있다곤 하는데 제 경우 어릴 때는 그저 그랬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심해지더라구요. 그러다 한때는 한 쪽 눈의 시야가 가려지는 듯한 느낌에 실제로 쌍..

반응형 웹 제작 준비의 핵심 8가지 간단히 (가변그리드, 미디어쿼리, 뷰포트, 플렉서블박스 등..) [내부링크]

반응형 웹 만들기 준비 단계 간단히 설명해드립니다  반응형 웹이 없던 시절. 애드센스(구글 제공의 웹 광고 서비스)만 해도 다양한 광고 크기를 제공하며 어떤 크기의 기기에서든 광고가 안정적으로 걸릴 수 있..

우울증 유발 음식 '과자'.. 치료는 '사과'로 [내부링크]

우울증 고치려고 너무 멀리 돌아가지 마세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생각나는 음식, 무엇이 있으신가요? 아마 과자, 탄산음료, 치킨 등등 아주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이 음식들이 주는 포만감이 과연 우리의 스트레..

내가 정보처리기사 한번에 따낸 방법.. 합격자 필기 실기 후기 (비전공자의 공부 팁) [내부링크]

 솔직히 이전까지는 '정보처리기사'가 뭔지도 몰랐어요. 주변에서도 "그거 왜 따냐?"고 말렸습니다. 저 역시 우연히 알아보고, 쉽다고 생각한 국가공인자격증이라 공부하기 시작한거긴 한데. 후.. 나중엔 진짜 공..

프로듀스101 투표 조작 피해 연습생 명단과 얼굴, 프로필, 근황 (TMI) [내부링크]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이 시청자 투표 조작으로 담당 피디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억울하게 탈락한 학생들이 평생 고통을 받고 살게 되었다며 피해 연습생 12명의 명단도 공..

이론만으로 커피바리스타전문가 자격증을 땄다.. (온라인 시험) [내부링크]

 사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는 게 로망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나이가 들수록 점점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지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뭔가 스펙이 필요해졌습니다. 뭣도 모르지만 나의..

과민성대장증후군인데 락토핏 프로바이오틱스 먹어봤다 (장요구르트와 비교) [내부링크]

 솔직히 술 담배 안하는 사람이 간을 챙기랴, 폐를 챙기랴.. 때문에 저의 건강 이상 신호는 결국 대부분이 이 대장, 직장에서 오곤 했습니다. 참고로 전 변비도 잦은데다,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에 일반인들보다..

루카스나인 그린티라떼 집에서 해먹어보니 어때? [내부링크]

 나는 녹차 처돌이다. 카페에 갈 때도 커피가 당기지 않은 날이면 꼭 녹차 라떼를 찾아 먹었다. 참고로 여담이지만 녹차는 미세먼지와 같은 불순물들을 응집하려는 성격이 있어 목에 이물감을 없애거나, 헛기침..

교촌치킨 칩카사바와 반반순살을 사먹어봤다.. [내부링크]

 가끔 교촌 오프라인 매장에 가면 제공해주곤 했던 나쵸칩이 있다. 처음에 주문했을 땐 난 그거인줄로만 알았다. 카사바칩? 칩카사바?  다른게 아니고 이름이 카사바칩도 아니고 칩카사바이다. 약간 'ㅇㅇ 작가..

펜트하우스 줄거리 ~7화 총정리 (대사 有) [내부링크]

청아예고 입학식과 함께 시작된 펜트하우스 7화. 성악과 신입생 공연이 한창인 와중. 어쩐지 무대 중앙에 등장한 인물에 펜트하우스 주민들은 의아한 표정이다. "은별이가 왜 중앙에 서요?" "은별이 이름 없는데?..

펜트하우스 1~6화 줄거리 등장인물별 관계 및 성격 총정리 [내부링크]

 일명 리턴+스카이캐슬이 한데 뒤섞인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황후의 품격에 이어 김순옥 작가표 고퀄 막장 드라마가 다시금 화제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순옥 작가님 드라마는 단순 막장보다도 특유의 개..

워킹데드 스티븐연(Steven Yeun),연상엽,과거 글렌(Glenn)살리기짤 남친짤 대방출 덕심폭발 [내부링크]

한국인에게  워킹데드하면 글렌, 글렌하면 워킹데드죠. 그는 한국인 배우로 우리 한국팬들의 사랑은 물론 미국에서도 인기가 아주 핫핫했었습니다. 물론 현재는 극 중 고인이 되셨지만... ㅠ..

그림용 아이패드 6세대 32기가로 2년 써보니.. 단점과 장점 (프로크리에이트와 애플펜슬) [내부링크]

 2년전. 아이폰을 꽤 오래썼지만 그다지 앱등이는 아니었다. 그때가 아이폰을 쓴지 4~5년차쯤 되던 때였던가. 나는 어느날 안드로이드로 진로 변경을 위해 일렉트로 마트에서 갤럭시 탭을 구경하고 있었다. 그런..

XP-PEN g430s 엑스피펜 타블렛, 저렴한 초보자용 추천 (와콤과 비교) [내부링크]

 자고로 XP-PEN Star g430s라 함은 와콤의 인튜어스 CTL 시리즈와도 같은, 해당 브랜드 펜 태블릿 중에서도 가장 최저가의 모델이다. (일명 Star 시리즈) CTL 저가형 : 5~11만원대 Star 저가형 : 3~6만원대 요즘..

싱크대 바닥 물.. 배수 역류일까 수전 물샘일까 (+ 하수구 막힘) [내부링크]

 갑자기 어느 날 주방 바닥에 보인 물.. 처음엔 냉장고에서 나온 물인줄 알았다. 그런데 청소차 냉장고를 물이 나온 위치에서 조금 빼놓길 며칠 째, 이게 주방 싱크대 쪽에서 나온 물임을 알게 되었다. 즉 냉장고..

대탈출 시즌4, 이제 두 팀으로 나눠보는건 어때? [내부링크]

 대탈출 시즌3가 어느 정도 시청률을 사수하고 급하게(?) 막을 내렸다. 다양한 시도들을 했다는 점에서는 흥미로웠지만, 이제는 어쩐지 정해진 연극을 보는 것도 같아 아쉬웠다.  그럼에도 대탈출 시즌4는 기약..

손 작은 사람 마우스 꿀팁 [내부링크]

 나는 손이 작다. 그래서 한때는 마우스를 무조건 작고 가벼운 것만을 몇년을 썼는데 윈도우 10으로 넘어가는 시점, 그 마우스가 단종이 되었다. 윈도우 10이 더이상 지원이 안된다고 하더라. 손보다 큰 마우스를..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전주 신중앙시장 편 노래 음식 맛 위치 (전주비빔밥, 홍시크림타르트, 해물쟁반물짜장) [내부링크]

근래 최애예능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131회 복기, 전주 신중앙시장 편  '신고합니다' 특집,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31회 (2020년 10월 24일) 에는 일명 한기범, '한해'와 '키'가 찾아왔습니다. 덕분에 놀토..

레드벨벳 슬기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내부링크]

 일명 곰슬기.. 둥글둥글한 성격에 착한 마음씨의 슬기에게 딱인 별명. 오늘은 우리 레드벨벳 슬기의 바탕화면을 만들어보았다. 노트북 or PC 평균인 1920x1080 표준 사이즈로 작업했으며 300dpi로 최대한의 고화..

문명6 간디의 이중성 [내부링크]

평화의 상징 간디... 문명6에서도 참으로 인자하시며 조근조근한 어조로 우리에게 힐링을 주신다 하지만.. 그 모습만 보고 결코 그를 건 드 려 서 는 안 돼 '간디가 너와 거래를 하려고 해' '간디는 너에게 경고..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129회 우림시장 음식과 노래 (블랙핑크 지수 로제 편) [내부링크]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129회 (2020년 10월 10일) 에는 블랙핑크의 지수와 로제가 찾아왔습니다. 완벽한 공복 상태로 찾아온 둘은 문제를 꼭 맞추겠다며 열의를 보였습니다. 특히 뉴질랜드 출생인 로제는 집..

드디어! 또! 문명6 무료 업데이트! [내부링크]

 문명6를 구매한 것이 가장 보람있는 때는 바로 이 업데이트 때문입니다. 이는 가장 최근 발매한 뉴 프론티어 패스 팩을 시작으로 벌써 3번째 (나는 2번째인줄 알았는데, 3번째라고 함) 무료 업데이트인데요. 본..

외국 vs 한국 공포 게임 특 [내부링크]

외국 (서양) 1. 집에 꼭 무서운 그림을 걸어놓는다 나 같아도 귀신이 내 취향이라서 그 집에 살 거 같다. (취향저격) 그림부터 좀 화사한거로 바꿔라. 2. 전기 퓨즈 잘 만지는 귀신 어두컴컴한 공포 환경을 조성하..

저작권 없는 유튜브 음원 사이트 1달 무료 이용해봤습니다 (에피데믹사운드 결제 및 이용 방법, 해지 이후 저작권 등..)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다보면 정말 힙한데 대체 어느 나라 노래인지도 알 수 없는 배경음악들이 있습니다. 이런 배경음악들은 대부분 유료로 운영되는 해외 사이트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모로 알아보니.. 일단은 한달을..

문명6 몰려드는 폭풍 설치 후 장단점 10가지 (+ 외교승리, 전쟁 중 쾌적도 등.. 공략 팁) [내부링크]

종교가 강력해졌다. 사실 이전까지는 종교 패배가 잘 없었다. 그런데 문명6 몰려드는 폭풍 설치 후 종교를 1순위로 내세우는 나라가 많아졌다. 이들 대부분은 강력한 종교력을 내세웠다. 위협적인 나라의 예로는 '..

(선동꾼들 특) 1%의 논리와 99%의 없는 얘기로 선동질 [내부링크]

 평생을 선동꾼으로 사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 주변에는 늘 사람이 많아 보인다. 그게 그들 스스로도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따지고 보면 정말 가볍기 그지없는 사람들인데, 다만 그들은 1%의 강한 맹점을 가지고..

진짜 INTP-T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MBTI에 INTP-T 설명을 보면 이는 전 세계 인구의 3%며, 빌 게이츠며 아인슈타인 등과 같은 천재라며 치켜세우는 게 좀 있다. 그래서인지 12분짜리 검사로 INTP-T로 평가받은 사람들은 이 같은 소소한 사실에 굉장..

[심즈3] 심즈에 진심인 사람.. 44 [내부링크]

그동안 스샷을 보면서 느낀 게 게임할때는 진짜 진심인데.. 뒤돌아서면 하나도 기억을 못하는 나 자신을 반성하며... 이제 게임하는 족족 기록해볼까 함 ^^ (과거 스샷 부검 & 현 심생 일지 동시에 같이 hagi..) 1..

[심즈3] 스크린샷 추적자(?) 33 [내부링크]

※ 오래전부터 심즈3를 띄엄띄엄하다보니 스샷을 보는데 도통 기억이 나지 않는 심들이 있었다.. 그래서 나름 스샷을 돌려보며 이들의 삶을 추리? 기억해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다. 참고로 스샷이 정말 너무..

[심즈3] 심 스샷 부검.. 누구냐 넌 22 [내부링크]

~ 오래전부터 심즈3를 띄엄띄엄하다보니 스샷을 보는데 도통 기억이 나지 않는 심들이 있었다.. 그래서 나름 스샷을 돌려보며 이들의 삶을 추리? 기억해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다 ~ 1. 정말 1도 기억안나는..

[심즈3] 기억도 안 나는 심 기억해보기.. 11 [내부링크]

내 심즈3가 벌써 한 6~7세대 자손들로 북적이고 있다. 플레이 시간은 생각보다 길지 않은데.. 중간에 게임을 너무 안해서인지? 수명 설정이 자꾸 리셋되는 바람에 간혹 게임을 틀었을 때 대거 사망사태가 일어났다..

심즈3 나는 심 너는 펫(Pets) 후기 + 영업글.. [내부링크]

심즈3 나는 심 너는 펫(Pets) 후기 + 영업글.. -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거리낌없이 추천할 수 있는 심즈3 확장팩.. '나는 심 너는 펫'이다. 본래 영어 제목은 그냥 'Pets'인데 한국어 제목은 무슨 '..

자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되세요 [내부링크]

 자존감의 근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그건 나 자신을 내가 가장 잘 아는 힘에서 나옵니다. 내가 나를 잘 알고, 이해하고, 파악하고 있다면 자존감이 떨어질 이유가 없지요. 흔히 자신감이 없고 늘 매..

직장 내의 도둑들 [내부링크]

 흔히 도둑이라 하면 남의 돈이나 물건을 훔치는 것을 생각한다. 하지만 직장 내에서 발견되는 도둑들은 좀 더 세분화된다. 직장 내에서는 아이디어나 생각, 제안과 같은 무형의 것들도 모두 인사고과에 반영되기..

문명6 ㄴ꿀팁ㄱ 방출 [내부링크]

1. 전쟁땐 위인을 앞세워라 지배승리를 목표로 할 땐 작가나 예술가 위인이 그다지 필요없다. 그럼에도 받아둘 땐 받아두는 게 좋은데 이 위인들이 전쟁 시 시야 확보에 용이하다. 사도와 다르게 천적도 없는데다..

지나친 사회 생활을 강요하는 한국 사회 [내부링크]

 흔히들 한국에서 말하는 사회생활의 끝은 회사에 갓 들어온 신입이 직장 선후배, 상사와 '결국에는' 친해지는 것이 그 결말이다. 단순히 같이 돈을 버는 이해관계에서 시작하여 상대의 인격이 어떻든, 품행이 어..

문명6 몰려드는 폭풍 공략 및 꿀팁 (외교 승리) [내부링크]

문명6 몰려드는 폭풍 공략 및 꿀팁 (외교 승리)  현재 문명6 DLC 확장팩의 큰 흐름은 흥망성쇠 → 몰려드는 폭풍 → 뉴 프론티어 순입니다. 각 확장팩의 대표적 특징을 열거하자면, 흥망성쇠의 경우엔 '대한민국(..

넷플릭스 애니 추천 (2020.05.16) [내부링크]

1. 비스타즈 (청불: 다소 야함)  동물 의인화 애니입니다. 나이는 고등학생 정도. 사람이 나오지 않는, 오로지 동물들만 나오는 학원물입니다. 약간 철학적이면서도 적당히 유머도 있고, 후반부엔 액션도 있는?..

보복하지 말라 [내부링크]

 누구나 늘 올바른 선택을 하기란 어렵다. 그러니 도망칠 수 있을 때 도망치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단순 도망으로 해결될 문제였다면, 우리는 '꼭 올바른 선택을 해야한다'는 강박을 가질 필요조차 없을 것이..

헬스 트레이너들은 왜 그렇게들 재수가 없을까 [내부링크]

"운동 처음 해봤어요?"  울룩불룩한 근육을 훈장처럼 단 헬스 트레이너들은 외면을 가꾸느라 그 내면은 쓰레기통에 처박은듯하다. 지금껏 본의 아니게 꽤나 많은 헬스 트레이너들을 만나왔는데 90%의 성격이 개차..

대탈출3 이 재밌는걸 왜 이렇게 늦은 시간대에 할까 [내부링크]

 대탈출 시즌3는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영한다. 아무래도 좀비와 같이 징그러운 것(?)들이 나올 수 있어서인지 여전히 방영시간이 늦는 편. 게다가 이는 토요일도 아닌 일요일여서인지 주 타겟층인 20-30대..

중고 세탁기 고장 잘 나는 이유 [내부링크]

수리점에서도 안 알려주는 중고 세탁기 고장 안나는 방법 원룸이나 자취방에 세탁기가 없을 때, 새 제품으로 들이자니 상당히 비용 부담이 됩니다. 게다가 사회초년생일 경우에 고가의 가전을 사기는 더욱 부담...

사기근성 [내부링크]

 멍청한데 욕심은 많고.. 개수작 부리면 아무도 그 저의를 모를 줄 아는 인간을 사기근성이 짙다고 말할 수 있다. 세상 알기를 쉬이 보고 예의를 제대로 배우지 못해 무례하기까지 하다. 보통 초면에 사람을 함부..

문명6 흥망성쇠 설치 후 바뀐점 10가지 [내부링크]

1. 문명6 흥망성쇠(Rise and Fall) 설치로 게임 운영은 좀 더 쉬워졌습니다. AI의 알수 없는 봐주기 식 운영 때문에 문명6의 난이도가 쉽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승리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적 공략이..

문명6 쾌적도 올리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1. 유흥지구를 타 도시의 도심과 인접하게 짓는다. 유흥지구의 영향력은 해당 위치로부터 6타일 이내까지 발생한다. 다만 여러 도시의 유흥지구를 서로 인접하게 짓는다고 효과가 중복되진 않는다. 하지만 적어도..

[문제없는 우리들] 해피엔딩의 학교폭력 영화 (왕따, 이지메, 일본, 여적여) [내부링크]

 제목에 오해의 소지가 있다. 어떤 식으로든 학교 폭력이 해피 엔딩이 될 수는 없다. 이 영화는 정말 끔찍한 학교 폭력(이지메, 왕따)으로 시작해, 다행히 해피엔딩으로 끝난 영화이다.  솔직히 이 영화가 현실..

[공략과 후기] 문명6 점수승리 별거없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문명6에서 점수승리가 가장 어려웠는데 기대보다 마지막 영상이 별로라서 실망했다. 일단, 나래이션은 아래와 같다.  "과거 우리의 시작은 비록 초라하였으나 당신은 우리 문명을 불멸의 존재로 만..

아이패드 vs 갤럭시탭 사용성 후기 [내부링크]

 이 글은 패드나 태블릿에 대한 경험이 전무한 이들을 위한 후기이다. 간결하고 어렵지 않다.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중 무엇을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들의 일반적이고 가장 강력한 특장점 단점에 대해 서..

목 디스크 전조 증상? 경추염좌 주의사항 [내부링크]

 경추염좌는 목에 생기는 인대 염증과도 같다. 흔히 무리한 목 움직임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생길 수는 있으나 이것이 어느 순간부터 쉽게 반복된다면 목 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다. 물론 그렇다고 너무 겁 먹을 필..

권혁수 구도쉘리 논란 카톡의 의문점 [내부링크]

 나는 쉘리나 권혁수의 구독자가 아니다. 둘 다 뭐 때문에 유명한지 정도는 알지만 유튜브를 그렇게 보면서도 이들 영상은 잘 보지 않았다. 그런데 언젠가 인기 동영상인지 맞춤 동영상인지 구도쉘리 영상(혹은..

바르는 발모제 vs 먹는 탈모약 "이것만은 알고 사자" [내부링크]

 환경적 요인도 있지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 즉 탈모는 유전이 원인인 경우가 굉장히 많다. 그래서인지 여성이 남성형 탈모가 일어날 수도 있으며 남성 역시 정수리가 휑해지는 여성형 탈모로 고민할 수 있다...

불행을 선택한 사람들에게 [내부링크]

 지금 현재 내가 가진 행복이란 정말 위대한 감정이다. 사람이 10년을 살았든 20년을 살았든 행복이란 감정은 그 사람 인생의 총체나 다름없다. 만만 '나는 행복하지 않다'고 외치는 사람에게 행복이란 아직 제대..

'남탓'이라는 정신병에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미리 서두에 적어놓지만 자신의 인생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다. 누구의 강요도 있을 수 없다. 그런데 그럼에도 끊임없이 남탓을 하며 자신의 결정이 타인의 강요에 의한 것이라 주장하는 사..

빈 수레는 왜 그렇게 요란할까 [내부링크]

 유달리 목소리가 큰 사람이 있다. 그들의 실제 목소리가 큰 것도 사실이지만 그 목소리 자체보다도 그것이 더 크게 느껴지는 건 그들이 유달리 아는게 없이 떠들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그들은 왜 그토록..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나공, 이기적 비교 후기 (가나다순) [내부링크]

 2019년 정보처리기사 실기가 갑자기 이번 해를 마지막으로 2020년부터 개편함을 알렸다. 이번 3차 실기 시험을 처음 준비하던 학생들에게는 참 날벼락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필기 합격 공지 전에라도 공지가..

생리통의 고통이 어느 정도냐면.. [내부링크]

 여자들이라면 생리통의 고통을 안다. 혹자는 "나는 생리통이 없는데?" 할 수 있는데 그 시기만 그럴뿐, 생리통은 한번 시작되는 순간부터 폐경기까지 평생 지속된다고 보면된다. 물론 간혹 어떤 컨디션에 따라..

오연서 심경고백.. 여론 몰이의 가장 큰 피해자 [내부링크]

 구혜선이 '안재현의 외도가 확실하다'며 이들 이혼이 법적 공방으로 이어진 가운데, 여전히 쓴 웃음을 짓고 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당시 외도녀로 거론되었던, 안재현과 같은 드라마 여주인공 '오연서'. 그녀는..

오마이걸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내부링크]

오마이걸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윈도우 아이콘들 자리를 남겨둔 1920*1080 바탕화면입니다. 저는 바탕화면 아이콘이 많은 축에 속해서 넉넉히 공간을 두었어요. 참고루 사진은 오마이..

문명6 '점수 승리'했던 방법.. <설명주의> [내부링크]

 나는 점수 승리가 늘 왜 그렇게 어려운건지 모르겠다. 지배승리 견제야 한 국가 빼고 나머지 국가들 수도 먹어주면 안심이지만 과학이나 문화, 종교는 500턴 내내 그렇게 쫄렸다(?); 내가 방법을 잘못 캐낸건지...

'사악한 사람'은 스스로 선택해서 된 것이다 [내부링크]

 인간은 성선설일까 성악설일까. 나는 그 둘다 라고 생각한다. 선하게 태어난 인간도 있는 반면 유전학적으로 악하게 태어난 인간도 있다고 보는 것이다. 다만 악하게 태어나더라도 적절한 교육을 받거나 혹은 선..

대도서관 레전드 공포게임 추천!! BEST 4 (두번째) [내부링크]

대도서관 레전드 공포게임 추천!! BEST 4 (두번째)  첫번째 추천 포스트 이후로 두번째 글입니다. 2019년도 하반기가 지나간 시점. 대도서관님의 근 10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새로히 업데이트 된 레전드 게임..

내가 만난 '말을 이상하게 하는 사람' 공통점 [내부링크]

 정말 살다보니 어쩌다 보였던, 말을 이상하게 하는 사람. 내 인생에도 한 두명 정도 만났것 같다. 참고로 둘 다 여자였고 칙칙한 피부톤에, 흔히 말해 그냥 못생긴 편의 여자였다. 다만 그렇게 못봐줄 정도의 외..

솔직한 이야기로 구혜선 안재현 목격담만 봐도.. [내부링크]

 연일 며칠째 실검을 오르는 구혜선, 안재현 부부의 이야기.. 워낙 알콩달콩했던 모습이 매스컴을 오르락내리락했던 커플이라 그 충격이 더욱 크다. 그래서인지 팬들이며 안티팬들이며 이들의 이혼에 대해 말이..

'합리적 의심'의 순간을 놓치지 말자 [내부링크]

 어딘가 모를 찝찝함을 외면한 채 '괜한 의심일거야'라며 자신을 위로해본 일이 있는가. 괜히 '내가 예민한게 아닐까' 하며 놓아버렸던 순간들. 그에 따른 결과는 어떠했던가? 정말로 섣부른 예상을 뒤엎고 다른..

가스라이팅하는 사람들이 바꿔야 하는 생각의 구조 [내부링크]

 많은 가스라이터들이 바꿔야 하는 생각의 구조를 하나부터 열까지 따지고 본다면야 정말 많겠지만 애초에 그들은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바꾸려하지도 않을 뿐더러, 결코 자신의 생각이 틀렸다라고도 문제시 삼지..

나의 중요한 문제들에 집중하자 [내부링크]

 인생은 삶의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가는 과정이다. 중간 중간 재수없는 시련이 있을 수도 있고, 예기치 못한 사고를 겪을 수도 있지만, 그 힘든 과정 속에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는 굉장히 다른 결과들을 만들어낸..

무례한 사람? 가스라이팅의 실체..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을 하는 사람들은 대체 뭔 생각으로 사는 사람들일까?  그들의 성향을 분석하자면 일단 그들은 기본적으로 반사회적이며 공격적이다. 공감성 수치가 낮다는 부분에서 사이코패스의 기질도 가지고 있..

거짓말은 고칠 수 있다? 없다? [내부링크]

 나는 거짓말을 고쳐본 인간 유형 중의 하나이다. 한때 영업 일을 하며 그냥 큰 죄의식없이 거짓말을 하던 때가 있었다. 그냥 단순 직업병 아니냐고 할 수도 있었겠지만 나는 어떤 일을 할때 무지막지하게 몰입하..

대유잼 게임 bj 스트리머 생각나는대로 씀 [내부링크]

1. 선바  소통으로 치면 그를 따라올 게임 스트리머가 없다. 방송 초기부터 팬들과 굳건한 신뢰를 쌓아오며 잡음 역시 없는 편. 한시도 쉬지 않는 언변과 재치로 생방 시청자수도 많다. 최근에는 성대결절에 걸..

자신을 낮추는 화법이 인간관계에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지금에 와 돌이켜보면 과거의 난 참 스스로를 자존감이 낮은 사람으로 곧잘 표현하던 사람이었다. 실제로 자존감이 낮았던건 아니었지만 사실 그냥 그런 '화법'에 익숙했었던 것이었다. 그저 타인을 높히고 나 자..

나를 힘들게 하는 카카오톡에서 벗어나기 [내부링크]

어쩔 수 없이 시대에 따라 카카오톡을 쓰긴 하지만, 나는 이 카톡이란 존재가 매우 싫다. 갈대같은 사람의 마음을 너무나도 쉽게 표현하는 이 국민 메신저는 폐쇄적인 내 성격과 너무나도 달랐다. SNS는 내가 안해..

환승 연애도 바람이다 [내부링크]

환승 연애를 자주 하는 남자들. 물론 그들의 마음은 잘 알고 있다. 그들은 혼자가 되는걸 극도로 두려워한다.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으나 우리나라엔 특히나 이 환승 연애가 많다. 그런데 이로 인해 이별을 당하는..

남의 자존감을 깎아먹는 사람류 [내부링크]

어떤 사람과 대화를 하다보면 분명 내 걱정을 해주는 것 같고, 나를 위해주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대화를 끝내고 나면 기분이 나쁜 사람들이 있다. 나는 이런 사람들을 딱 이렇게 특정한다. 남의 자존감을 깎아먹..

자존감이 낮다? 자존심이 세다! [내부링크]

흔히 주변에서 "내가 요즘 자존감이 낮아서.."라고 변명 아닌 변명을 늘어놓는 친구들이 있다. 대체 이 자존감이라는 게 뭐길래 이렇게 여기저기서 변명이 되는걸까. 그리고 더불어 자존'심'은 한글자 차이인데,..

꿈, 목표를 가지는 방법 [내부링크]

살면서 "난 꼭 ~이 될거야." 라고 생각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럴 계기도 많지 않을 뿐더러, 스스로 확신을 가지기란 특히 어렵다. 그럼에도 우리가 살면서 '꿈'이란 것을 강조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혹..

생수, 마냥 깨끗한 것만은 아니다 '미세플라스틱 경보' [내부링크]

 깨끗함의 대명사, 생수. 하지만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생수는 플라스틱 병에 들어있죠. 흔히, 투명하고 깨끗한.. 그런 용기 말입니다. 그런데 이 플라스틱 용기에 수천, 수만의 미세한 인체유해 입자가 있다면..

부팅시 검은 화면에 화살표 마우스 커서만 보이는 현상 해결 [윈도우10] [내부링크]

 부팅시 부팅이 완전하게 이뤄지지 못하고 검은화면에 흰 커서 화살표만 보이는 현상이 간혹있다.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다만.. 서비스센터에 연락했더니 부득불 돈 내놓으라고 컴퓨터 가져가겠다고 하..

구하라 우울증.. 매니저가 생명 살렸다 [내부링크]

 최근 전 남자친구(일반인, 경북 구미)와의 법적 공방으로 심한 우울증을 앓아왔던 구하라(가수 겸 배우)가 자택에서 연기를 피워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실 인스타로는 종종 소식을 전하며 밝은..

심즈4가 무료라니.. 꼭 영구 소장하자! (다운방법) [내부링크]

EA Origin(오리진) 대표 게임인 심즈4가 무료로 한시적으로 풀렸다! 혹 다운로드만 무료고 나중에 비용 청구되는거 아니냐고? 그것도 노노! DLC를 제외한 스탠다드 버젼 전체가 무료로 영구적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대탈출 볼 때마다 신기한거 [내부링크]

대탈출도 조연? 단역 연기자분들이 많이 등장하는 편. 그런데 사실 멤버들은 전부 리얼인 상태라 돌발 행동을 정말 많이 함. 그럴 때 나같으면 진심 웃음 터져 죽을거 같은데 연기자분들 끝.까.지 정색 빨고 몰입..

스마트폰 사용이 피부 노화를 촉진할까? 예방법은? [내부링크]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목에서부터 짐작할 수 있듯, 답은 YES이다. 스마트폰의 사용은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마음 속부터 흘러넘치는 배신감에 이가 갈리지만, 최근 이 사실이 확실시되면서 나름 이쪽..

[더 위쳐3] 한글화 액션 RPG 스팀 갓겜!! 아직도 못해봤다니.. [내부링크]

아직도 더위쳐3를 안해본 사람이 있는가. 물론 19금이라 못해볼 수는 있다만 나이가 된다면, 그리고 액션 RPG를 좋아한다면 꼭 해봤으면 하는 게임이 바로 더 위쳐3(The Witcher3)이다.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이..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나공, 이기적, 이기쥬히 비교 후기 (가나다순) [내부링크]

나는 이쪽으로는 정보가 전혀 없는 비전공자이며, 국가 자격증을 따는 것도 처음 도전해보는 사람이다.  일단 이들을 접한 나의 공부 과정이다. 가장 첫번째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기 위해 '이기쥬..

심즈3 인물 사진 찍고 간단하게 포토샵 편집하는 법 [내부링크]

심즈3를 하다보면 왠지 이 아이들을 좀 더 기억해주고 싶은 애정이 샘솟는다. 하지만 어째 막상 스크린샷 찍은걸 보면 기억의 왜곡인지 뭔지 내가 기억하던 모습이랑은 좀 다르다. 이왕이면 좀 더 밝고 예쁜 모습..

분노해소 음악 3곡 듣기 (일부 가사 해석 有) [내부링크]

1. Kill Somebody - YUNGBLUD 이름부터가 언어파괴인 YUNGBLUD는 영국의 정말 찐하딘 찐한 락 밴드다. 그의 노래 하나하나 찐이 아닌게 없을 정도로 모든 노래가 명곡이다. 그 중에서도 'Kill Somebdy'는 제목에서..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 법 [내부링크]

환절기마다 목감기라면 병원을 가든 안가든 7일 이상 골골댔던 나.. 작년 같은 경우에도 굉장히 끔찍했던걸로 기억해 올해 목감기는 반드시 스무스하게 넘기리라 마음을 먹었습니다. 수년간의 데이터베이스(?)를..

다음 저품질은 극복되지 않는다 [내부링크]

워.. 이런 저런 희망을 가지고 다음 저품질도 극복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믿고 해왔습니다만, 그후 1년 정도 지난것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에 블로그 초기에 아주 말끔했던 상태까지 복구는 되지 않는 것으로 결론..

문명6 공략 및 깨알팁 (건설자, 쾌적도, 점수 승리, 사치자원, 그래픽 설정 등..) [내부링크]

1. 건설자는 도시의 생산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다. 문명6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생산력'이라는 단어 자체가 모호할 수 있다. 때문에 '일단 높으면 좋겠지!' 라는 생각에 무조건 올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간단..

리갈하이 원작 일드와 차이 (시즌1) [내부링크]

세세한 대사는 물론 상당히 많은 부분을 그대로 고증(?)해내면서도 개연성은 더욱 살리고 우리나라 사정에 맞춰 바꾼 컨셉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일본 원작의 남주가 2:8 가르마에 배가 살짝 나온 아저씨라면 한국..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1년마다 뼈 아픔.. [내부링크]

1년마다 생각만으로도 빡.침이 저장된 정기 활동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1년 마다 해야한다니 너무 가혹하지 않은가? 물론 이런 불편을 무마하려는 시도가 없진 않았으나 그것조차도 매..

문명6 모든 승리 팁/공략 (과학,지배,문화,종교) [내부링크]

과학승리 문명6의 과학 승리는 다른 루트에 비해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을 제외, 스파이와 위인만 잘 활용하면 가장 손 쉽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술과 사회제도 전반에 관한 이해가 기반이 되어야..

티스토리 이미지 다운 방법!! [바탕화면 받으시려는 분들 필독] [내부링크]

네. 그렇습니다. 복금(복제 금지, 오른쪽 마우스 클릭 금지)을 풀어놓았는데도 티스토리에선 이미지 다운을 참 어렵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거기다 인터넷에는 뭐.. 모르시는 분들이 되게 방법이 다양한듯냥 어디..

[얼굴도둑] 불편하지만 인생영화 [내부링크]

얼굴도둑 Un illustre inconnu, Nobody From Nowhere, 2014 프랑스 영화는 항상 예술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괴이하고 특이하면서 일상적이라고 한다면 우리가 굳이 그들의 영화를 찾지는 않을 것입니다. 어딘지..

[기생수1,2] 원작을 가장 잘 표현한 일본영화 [내부링크]

기생수 파트 1, 2 寄生獣 PART2 , Parasyte: Part 1, 2 (2015) 일본 영화를 자주 보는 저로써는 원작을 기반으로 한 영화 중 '진격의 거인'과 같이 실망감을 준 작품도 있는 반면, 기생수는 처음엔 좀 반신반의했..

문명6 저장 꿀팁 [내부링크]

문명6 저장 꿀팁 산지 5일만에 63시간.. 이 정도면 문명하신거 맞지? ㅠㅠ 오늘은 다른게 아니고 문명6 저장방법 공유하려고 해. 별건 아니지만 이렇게 하니까 '숨 쉬듯 저장' 습관이 들어서 유용하더라구! 사..

문명6 처음 해봄! 과학승리 엔딩 본 후기/공략/팁 (영상 캡처) [내부링크]

사실 문명이란 게임 자체를 처음 해봄. 시작부터 웅장x10000 설렘x500000 가득 오프닝 영상에 이미 돈값은 했다 싶더라. 그냥 이거 보려고 산듯. 일단 처음에 랜덤으로 난이도를 정해서 싱글 플레이를 할 수 있..

차은우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 2탄 [1920*1080 바탕화면] [내부링크]

차은우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 2탄 [1920*1080] 내가 돌아온다고 그랫쪼.. 얼굴 천재는 역시 우리 눈호강에 쉴 틈을 주지 않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1인 1가정 차은우 바탕화면은 반드시 보급되도록 해야합니..

바이오하자드vs레지던트이블 이름 2개된 웃픈 이유 [내부링크]

스팀에서 레진던트 이블 2:RE가 발매되며 또 한번의 전설이 재연되었다. 과거 1편 오리지널이 HD로 리메이크되고 2번째로 리버스된 작품. 역대급 호평을 받으며 캡콤은 다시금 공포게임계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

전자파 적은 스마트폰 순서 [내부링크]

한때 갤럭시만 쓰다가 LG로 바꾸고 아이폰으로 바꾸고.. 그러면서 든 생각이 있다. "눈이 좀 더 아프다? 얼굴에도 뭐가 좀 더 나는거 같아? 머리도 아파? 콧물이 많이 나는데?" 솔직히 처음에는 폰 때문이라 생각..

하루 믹스커피 몇잔까지 마셔도 될까? [내부링크]

하루 믹스커피 몇잔까지 마셔도 될까? 믹스는 모르고 살았던 20대. 적어도 내려마시는 원두 커피(4,500원~5,000원)를 마셔왔으니 믹스 먹는 것보단 건강이 좋았겠지. 막연히 생각하던 시절이었다. 그런데.. 우연..

생리대 생리통 낮은 순 [내부링크]

생리대 생리통 낮은 순 일단 생리대가 생리통에 영향이 있는가에 대해 물음을 던지고 싶다. 누구나 여성이라면 한번쯤은 들었을 법한 의문일 것이다. 그 덕분인지 뭔지 한동안은 생리대 발암물질 건 때문에 시끌..

턴제 SRPG 게임을 하는 이유 '인간 혹은 뱀파이어' [내부링크]

턴제 SRPG 게임을 하는 이유 '인간 혹은 뱀파이어' RPG면 RPG이지 SRPG는 무엇인가?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여기서 'S'는 시뮬레이션의 S로, 보통 전략 시뮬을 그냥 시뮬레이션이라 부르던 때에 붙여진 이름..

포토샵으로 움직이는 배너 광고 만들기 기초 (gif) [내부링크]

네이버든 카카오톡이든 우리가 폰이나 PC에서 접하는 모든 움직이는 배너 광고는 gif 형식입니다. 그리고 이 gif는 주로 포토샵으로 만들어지는데요. 오늘은 이 배너 광고 제작의 기초를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

팔이 저릴때 효과 200% 스트레칭 [내부링크]

병원에서 알려주기엔 민망한, 팔이 저릴때 효과 200% 스트레칭 겨울이 되고 부쩍 한쪽 팔, 한쪽 다리가 저린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단은 혈액 순환 문제라 생각하고 가벼이 넘기는 사람들이 많은데..

치주염이 일으키는 무시무시한 합병증 [내부링크]

치주염이 일으키는 무시무시한 합병증 하루에 세번 하는 양치질. 솔직히 그것도 거를 때가 많다. 하루종일 음식이 안 지나칠 새가 없는데 하루에 세번이면 어떻고 두번이면 어떤까. 게다가 제 딴엔 아무리 관리를..

자주 배가 고픈 이유도 수분 부족 현상이다? [내부링크]

자주 배가 고픈 이유도 수분 부족 현상이다? 이번주 '안녕하세요'에서는 2번의 요로결석에도 물을 먹지 않는 분이 나오셨는데요. 거기서 알게 된 놀라운 사실. 바로 사람이 자주 허기가 지는 이유 중의 하나가..

1급발암물질 블랙카본이 뭔가요? [내부링크]

1급발암물질 블랙카본이 뭔가요? 폭증하는 미세먼지 속 폐 기능을 저하시키는, 일명 1급 발암물질의 종류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이 증폭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속 발암 초미세먼지 '블랙 카본 BC (Black Carbon)'..

[포토샵강의] 글자에 구멍 뚫기 효과, 클리핑마스크/문자 래스터화의 활용 [내부링크]

[포토샵강의] 글자에 구멍 뚫기 효과, 클리핑마스크/문자 래스터화의 활용 '글자에 구멍 뚫기'는 우리가 흔히 보아온 포토샵 디자인 기법입니다. 하지만 눈으로만 봐선 레이어가 어떻게 겹치면 저렇게 되는건지,..

[포토샵강의] 그림자의 종류 내부/외부(쉐도우), fx효과 모두 알기 [내부링크]

[포토샵강의] 그림자의 종류 내부/외부(쉐도우), fx효과 모두 알기 사진이든 그림이든 가장 간단하게 윤곽을 살리고 강조하는 방법은 바로 그림자입니다. 하지만 마냥 그림자를 넣는다고 퀄이 높아지진 않아서 참..

RUNNING MAN Wallpapers, Fan made [computer,high-definition,1920 1080] [내부링크]

RUNNING MAN Wallpapers 2019, Fan made [computer,high-definition,1920 1080] This wallpapers is made it with photoshop. Size is 1920x1080, and it's a 16:9 ratio. high definition means highest qualit..

몬스타엑스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MONSTA X Wallpaper] [내부링크]

몬스타엑스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MONSTA X Wallpaper, high-definition, 1920 x 1080 몬스타X 몬베베들 안녕하심까. 오늘은 바탕화면을 가지구 왔슴다. 크기 비율은 16:9.. 이게 제일 많..

무릎 여드름?종기? 봉와직염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무릎 여드름?종기? 봉와직염이란 무엇인가요? 겨울철과 같이 낮은 온도로 면역력이 낮아지면 찾아오는 병들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면역력 약화에 따른 신체의 놀라온 신호들입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도 면역력과..

이선희 콘서트 티켓(표) 파는 사이트, 카페 [내부링크]

이선희 콘서트 티켓(표) 파는 사이트, 카페 한달에 2회~3회 정도 콘서트를 하고 있는 이선희님의 콘서트는 매회 VIP석 매진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별다른 광고, 홍보 마케팅 없이도 전설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

여드름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여드름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3가지 저도 한때 여드름으로 끔찍한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온갖 피부 제품을 써보기도 했고, 온갖 민간 요법에, 피부과에 들인 돈만 한달에 100만원이 넘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왜..

스팀에서 부활한 고전게임 추천 TOP3 [내부링크]

스팀에서 부활한 고전게임 추천 TOP3 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하나의 플랫폼을 지정해 그 곳에 모든 게임을 모아두고 하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모든 게임이 한 플랫폼에 모두 모아져 있긴 거의 불..

명탐정코난 남도일 나오는 최신편 스샷! 1시간 특집임 [내부링크]

명탐정코난 남도일 나오는 최신편 스샷! 1시간 특집임 새해를 맞아 남도일(신이치)이 나오는 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무려 1시간 특집. 스토리상으론 2~3편 정도로 나뉘어 방영되는 듯합니다. 전반적인 내용은..

현빈손예진 그냥 이렇게된거 만나라 [내부링크]

현빈손예진 그냥 이렇게된거 만나라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 출연 중인 현빈(본명 김태평)을 의식해서일까. 동반 미국여행에 대한 구체적인 증언에도 둘은 열애설을 완강히 부인했다. 지난 9월, 협상이란 영화에..

폰게임 PC에서 하는 법! 블루스택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폰게임 PC에서 하는 법! 블루스택의 장점과 단점 컴퓨터를 하다보면 폰을 보는게 귀찮을 때가 있다. 그런데 폰 게임은 또 하고 싶고.. 근데 또 폰은 멀리 있고? 움직이기는 귀찮고? 갑자기 폰 화면이 컴퓨터..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있나요? 생생 사용후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있나요? 생생 사용후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이트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었다. 일단 사용해보니 특히 애드센스 초보자분들께는 추천할만하다 생각되었다. 가장 큰 장점이라면 학습의 일환..

케이스 알란[Keith Allan] 사진 모음 -덕질의 시작- [내부링크]

케이스 알란[Keith Allan] 사진 모음 -덕질의 시작- - 짧은 소개 - 미드 지네이션(Z NATION)의 주인공, 머피 역의 '케이스 알란'[Keith Allan]. 약간 휴잭맨 느낌에 체구는 매우 큰 편. 키 191cm에 69년생 동안..

무료미드 최고는 역시 Z NATION [내부링크]

무료미드 최고는 역시 Z NATION 영드, 미드 가리지 않고 보지만 역시 최고는 지네이션. 등장인물은 물론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익사이팅(?)해서 보고 또 봐도 재밌다. 그들만의 유머 코드는 어떤가. 특히 얼핏 보면..

지네이션 시즌5를 보기 전에.. 케이스 알란 영업 ^____^ [내부링크]

지네이션 시즌5를 보기 전에.. 아쉽다. 들리는 이야기론 지네이션이 시즌5로 완전히 종영했다.. ㅠㅠㅠㅠㅠㅠㅠ 이제 머피와 워렌을 보려면 시즌1부터 정주행하는 수 밖에 없는걸까? 프리퀄 에피소드가 2019년에..

황후의품격 25회 명장면ㅋㅋㅋㅋ이거땜에 4번 돌려봄 [내부링크]

황후의품격 25회 명장면ㅋㅋㅋㅋ이거땜에 4번 돌려봄 현상황ㅋㅋㅋ → 한창 이혁(신성록)이 나왕식(최진혁) 보고 오써니(장나라)랑 친해져서 스캔들 만들라고 조종하던 때. tmi.왕식은 이 상황을 역으로 이용..

심즈3 이렇게 잔인한 게임이었나 [내부링크]

심즈3 이렇게 잔인한 게임이었나 둘다 안그래 보이지만 부잣집 아들딸냄 내가 모르는 새 여친남친이 되어있던 젊은이들이었엉 둘이 궁합도 잘 맞고 둘 다 능력자라 일도 승진에 승진 궤도 타던 좋은 때, 둘이..

스팀 플래닛코스터 리얼한 후기 [내부링크]

스팀 플래닛코스터 리얼한 후기 저는 타이쿤 덕후입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 제작진이 만든 플래닛코스터는 롤코의 그림자를 넘어 이제 그들만의 새로운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기존의 롤러코스터와..

[무료미드추천] Z네이션을 봐야 하는 이유 #제트네이션 #Z Nation [내부링크]

Z네이션을 봐야 하는 이유 #제트네이션 #Z Nation 추천 SK 옥수수나 Btv에서 자주 올라오는 무료 미국드라마, 미드입니다. 솔직히 좀비물이 판을 치던 과거, 어쩐지 조악한 느낌의 제트네이션은 타 좀비물에 비해..

라이나생명 전화 차단!!! 완.벽 [Feat.광고전화] [내부링크]

라이나생명 전화 차단!!! 완.벽 [Feat.광고전화] 아마 몇년 전에 온라인 결제할 때 언젠가 천원 할인? 받는게 있었는데 매번 광고에 뜨길래 한번은 해보고 싶었죠. 근데 한번 해온 이후로 영업 전화가 몇년째 계..

스팀 2019 이 연쇄할인마! 심즈3 확장팩 DLC Ambitions[달콤살벌 커리어]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스팀 심즈3 Ambitions[달콤살벌 커리어] 플레이 후기! 오늘을 기다렸어.. 심즈3 확장팩[DLC] 세일이 언제쯤 하려나 기다렸는데.. 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끼고 주구장창 할인을 시작했네요! 2019년 연초까지 이어..

티스토리 통계치에 제가 들어가는 것도 포함되나봐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통계치에 제가 들어가는 것도 포함되나봐요.. ^^;;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바뀐 티스토리 통계는 좀 더 구체적이게 된 대신, 유효하지 않은 값들까지도 포함시키는가 봅니다. 즉, 한사람이 한 포스팅에..

[해리포터 폰게임] 호그와트 미스테리 리얼한 후기 [내부링크]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테리 폰게임 리얼한 후기  재밌습니다. 누군가는 시시한 캐쥬얼 게임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저같은 해리포터 덕후에겐 빛과 소금과도 같은 게임이었습니다. 충분히 시간을 들여 할만하다고..

팀포트리스2 초보에게 추천하는 최강 병과(캐릭터) TOP3 [내부링크]

팀포트리스 초보 병과(캐릭터) 추천 TOP3 이렇게 재밌는 FPS게임을 사람들이 왜 안하나 모르겠어요.. 그래서! 언젠가 안하는 친구한테 추천해줬는데도 안하길래 왜 안하냐고 물어보니.... 구리다고 ㅠㅠㅋㅋㅋㅋ..

완벽한 타인 결말 해석! 제목까지 귀결되는 완성도 [내부링크]

완벽한 타인 결말 해석! 제목까지 귀결되는 완성도 유해진이 게이라는 누군가의 스포를 보고 보기로 한 완벽한 타인은 그야말로 흔치 않은 높은 완성도의 한국 영화였습니다. 감독님, 제작진이 만드실 때 머리 좀..

액체괴물 유해성분 적발! 76개 리콜 제품 확인하기 [내부링크]

액체괴물 유해성분 적발! 가습기살균제 CMIT, MIT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액괴.. 하지만 결국 우려하던 일이 벌어지고야 말았습니다. 이들 제품 190여개의 제품 중 무려 76개의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유해성분..

유튜브를 안해본 사람들의 유튜버에 대한 오해 3가지 [내부링크]

유튜브를 안해본 사람들의 유튜버에 대한 오해 3가지 시작을 하는게 어려워서 그렇지 막상 하면 더 어렵다는 유튜브. 오늘은 유튜브를 해보지 않은 분들이 흔히 하는 유튜버에 대한 오해들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

차은우 컴퓨터&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아이폰] [내부링크]

차은우 컴퓨터&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아이폰] 아스트로 차은우(본명 이동민)는 얼굴 천재. 얼굴 천재는 매일 보고 싶다. 그러므로 내 바탕화면행. 무적의 논리로 쉽게 만든 배경화면..! 역시 자..

워너원 윤지성 의무경찰 응시 예약? 그의 의경핏을 기대해본다 [내부링크]

워너원 윤지성 의무경찰 응시 예약? 그의 의경핏을 기대해본다 워너원이 해체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는 31일이 마지막이라지요. 사실 윤지성씨가 의경시험을 하기로 한 건 지난 12월10일이었는데요. 시험장소에..

비타민워터에서 스마트폰 1년 끊으면 1억 줍댑니다 [내부링크]

비타민워터에서 스마트폰 1년 끊으면 1억 줍댑니다 드디어 왔습니다. 나에게도 1억의 기회가. 여러분? 비타민워터 아십니까? 그 색색깔별로 비타민이 들어있다는 외국 음료 말입니다. 신청은 일인당 4번 가능하며..

비가 엠블랙을 잇는 7인조 아이돌 제작에 나섰다.. 벌써 어둡 [내부링크]

비가 엠블랙을 잇는 7인조 아이돌 제작에 나섰다.. 벌써 어둡 가수 비가 엠블랙을 잇는 또 다른 아이돌 그룹 제작에 나섰다. 7인조로 다국적. 글로벌 그룹으로 양성을 계획중인듯 하다. 더불어 남성 솔로 가수..

허지웅 암..악성 림프종 ㅠㅠ 버티는 삶에 관하여.. [내부링크]

허지웅..악성 림프종 ㅠㅠ 버티는 삶에 관하여.. 인생은 버티는 것이라던 그가 힘겨운 투병생활, 항암치료에 들어갔습니다. 버티는 것이 이기는 것! 꼭 버텨내시고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얼마전 이유를 알수..

'스쿨 미투' 대전 교사 투신.. 유서엔 미안하다는 말만.. [내부링크]

'스쿨 미투' 대전 교사 투신.. 유서엔 미안하다는 말만.. 전세계적으로 미투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이 때. 학교 역시 사각지대는 아니었습니다. 학생들이 선생님을 고발한 것. 그 시작은 지난 9월, 한 대전의 '~사..

대구광역철도 시작! 곧 완공되겠지??? [내부링크]

대구광역철도 시작! 곧 완공되겠지??? 드디어 아기다리고 고기다리던 대구광역철도가 그 '시작'을 알렸다. 미루고 미뤄지더니.. 더이상 미뤄진다면 안되려니 했는데, 왠걸! 대구, 경산, 구미 지역의 사람들에겐..

NO WAY MAN 촬영이 재밌었던 사쿠라와 나코 (진지한 히토미) [내부링크]

NO WAY MAN 촬영이 재밌었던 사쿠라와 나코  AKB48에서 발매된 54번째 싱글 '노 웨이 맨'은 프로듀스48의 생방 멤버가 모두 출전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센터는 '미야와키 사쿠라'로 양 옆으로 '야부키..

사진으로 보는 '미야와키 사쿠라' [아이즈원 IZ:ONE] [내부링크]

사진으로 보는 '미야와키 사쿠라' [아이즈원 IZ:ONE] 아이즈원?  프로듀스 48로 갓 데뷔한 그룹이다.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를 포함 총 12명의 소녀들. 멤버들도 다 좋은데다 특히 데뷔곡 라비앙로..

블로그 저품질에도 순서가 있다구요? 다음/네이버/구글/빙/줌 [내부링크]

여러분은 블로그를 왜 하시나요?  저는 제 관심사를 말로는 못해도 글로는 털어야 겠어서 합니다. 안그러면 답답해서요. 나름 취미 중에는 가장 생산적이라고 생각해서 꾸준히는 아니더라도 가장 오랫동안 하..

대도서관 레전드 게임 영상 추천!! BEST 8 [내부링크]

대도서관 레전드 게임 영상 추천!! 저는 대도서관님의 오랜 팬입니다. 햇수로 따지면 7~8년 쯤. 게임은 좋아하지만 유일하게 공포 게임을 못해 다른 사람 방송을 보기만 했는데 어느 날 우연히 본 방송 BJ분 목소..

전산회계운용사 자격증에 대해 철.저.히 알아봤다! [내부링크]

전산회계운용사 자격증이란 뭘까? 직접 찾아보는 중! 나의 꿈은 대학교 교직원이다. 왜냐하면 나는 대학을 정말로 사랑하고 그 속에서 평생 살고 싶으니까. 일은 고되어도 좋다. 그런데 하고 싶다고 다 할 수 있는..

플래닛 코스터 세일 지나갔다..스팀 너란 녀석 [내부링크]

플래닛 코스터(Planet Coaster) 세일이 지나갔다.. 스팀(STEAM) 너란 녀석... 롤러코스터 타이쿤의 명맥을 잇는 플래닛 코스터는 출시일이 꽤 지났음에도 타이쿤 쪽에서는 여전히 '대부'급이다. 그도 그럴것이..

'제이미 정' 소개 및 사진 모음!! [내부링크]

'제이미 정' 소개 및 사진 모음 영화 '에덴의 선택'에서 정말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준 제이미 정. 소개 겸 그녀의 다양한 활동(?) 사진을 모아봤다! [빅히어로 목소리 출연] 애니메이션 빅히어로를 보았는가. 그..

거미 조정석 결혼! 사진 너무 예쁘다..ㅠㅠ [내부링크]

거미 조정석 결혼! 사진 너무 예쁘다..ㅠㅠ 거미의 오랜 팬입니다..ㅠ 오늘도 거미 노래 올스밍하고 있는데 이처럼 결혼 소식이 들려오네요! 5년 열애 끝에 결혼하는 거미!! 너무나도 축하합니다! 와..사진이..

역류성식도염 민간요법! 소화가 안될 때!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 민간요법! 소화가 안될 때! 역류성식도염! 한번도 안 걸린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걸린 사람은 없다는 대한민국의 흔한 질병입니다. 대체, 어떤 이유로 무엇 때문에 걸리는걸까요? [원인] 가장 큰 이..

프린세스메이커 불량서클에 들어간 딸 [내부링크]

프린세스메이커 불량서클에 들어간 딸 끝없는 가난에 시달리다 갑작스레 찾아온 용에게 결혼 승낙시키고 지참금 무려 10000g로 떼부자였을 당시.. 기회는 이때다! 오만 능력치에 욕심이 났다..ㅜ 매달 서부 사막..

영웅전설 일러스트 총망라!! 영전1~궤적시리즈까지..팔콤의 역사 [내부링크]

영웅전설 일러스트 총망라!! 영전1~궤적시리즈까지..팔콤의 역사 다른게 아니고 여전히 영웅전설 덕질중입니다.. 이젠 일러스트 찾기도 힘들어진.. ㅜㅜ 이런 발전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이 안타까울뿐입니다...

고전게임매니아.. 팔콤 갓겜, 가이낙스 등.. [내부링크]

고전게임매니아.. 팔콤 갓겜, 가이낙스 등.. 저는 심각한 고전게임매니아입니다. 특히 팔콤이나 가이낙스의 JRPG, 육성 시뮬들은 저의 어린시절을 좀 더 풍성하게, 추억케한 게임들이었지요. 물론, 요즘 게임들도..

프메1 스팀 세일! 공략과 플레이 팁! 버그(오류사항) [내부링크]

프메1 스팀 세일! 공략과 플레이 팁! 버그(오류사항) 추억의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가 현재 스팀에서 세일(할인)중에 있습니다! 1,2,3 그리고 5까지.. 또한 꾸러미, 즉 세트로 사면 15~20% 정도 더 할인된 가격..

직장 내 사이코패스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직장 내 사이코패스 체크리스트 좀 더 세밀하게 작성해보기로 한 체크리스트. 이미 전문적인 학계 기반의 체크리스트가 인터넷에 떠돌고 있지만, 그것과는 좀 다르다. 간단한 문답형보단 상황을 주어져놓고 그에..

웃긴애니추천 '그랑블루' (판타지 아님) [내부링크]

웃긴애니추천 '그랑블루' (판타지 아님) (공식홈페이지 메인 화면) 영어 이름은 "GRAND BLUE", 일본어 발음은 "그란브루". 이 영어 이름과 일본어 발음을 절충한 것이 바로 제목 "그랑 블루"일 것입니다. 메인..

강지영 일본영화 '레온' 연기 볼만했다..ㅠㅠ하지만 [내부링크]

강지영 일본영화 '레온' 연기 볼만했다..ㅠㅠ하지만 남녀의 몸이 뒤바뀌는, 몇십년째 다시 써도 먹히는 이 스토리라인을 뭐라고 설명해야할까요? 흥미를 유발하는 것은 둘째치고 과연 어떤 진정성과 결말을 선사..

영화 목격자 줄거리 및 후기 '당신도 방관자입니까?' [내부링크]

영화 목격자 줄거리 및 후기 '당신도 방관자입니까?' 범죄 사건을 목격했을 때 당신은 목격자가 되겠습니까? 방관자가 되겠습니까? 대부분의 교과서적 답변은 '전자'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과연 현실..

진격의거인3기 그림체 너무한거 아니냐 [내부링크]

진격의거인3기 그림체 너무한거 아니냐  진격의 거인 애니 1기,2기는 원작과도 별개로 그냥 그 자체 퀄로도 명작 중의 명작이었습니다. 그만큼 시청자가 보기에도 공을 많이 들인 티가 났었죠. 하지만 왠걸, 벌서..

공포애니추천 '살육의천사' 현재방영중.. 명작! [내부링크]

공포애니추천 '살육의천사' 현재방영중.. 명작!  딱히 공포애니를 즐겨 보진 않지만 공포게임 플레이 영상은 곧잘 즐겨보곤 했습니다. 아무래도 모 게임BJ 팬이다 보니 자연스레 보게 된 거 같아요. 그 중에서 공..

영웅전설 섬의궤적1 스팀 PC판 리뷰 [내부링크]

영웅전설 섬의궤적1 스팀 PC판 리뷰 영웅전설..  사실 전 영웅전설의 오랜 골수 팬입니다. JRPG가 판을 치던 시절 무엇보다 '턴제 RPG' 매력에 푹 빠져버렸고, '이스'나 '젤다의 전설'은 못해도 '영웅전설'은..

진격의거인 3기 그림체 비교 #스샷 리바이 위주 #OAD1화 줄거리 [내부링크]

진격의거인 3기 그림체 비교 #스샷 리바이 위주 #OAD1화 줄거리 [ 그림체 비교 ] #스샷 리바이 위주 어째서인지 시즌3의 그림체가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돌려본 진격거 OAD. 역시 제일 달라진 건 리바이..

프로듀스48 데뷔권12명 순위..성격/비주얼/인성/실력 -그밖에 아쉬었던 멤버들까지.. [내부링크]

프로듀스48 데뷔권12명 순위..성격/비주얼/인성/실력 그밖에 아쉬었던 멤버들까지.. (엠넷에서 제공하는 투표사진. 가나다 순으로 순위와는 관련이 없다.) 프로듀스48이 드디어 20명으로 추려졌다. 마지막 12명까..

대탈출 레전드 7회8회.. 공포도 #악령감옥 [내부링크]

대탈출 레전드 7회8회.. 공포도 #악령감옥 (숙연..) 미리 점찍어본 대탈출 레전드편은, 아마 6,7,8회일 것 같습니다. 정확히 말해 6화 후반부부터 악령감옥에 갇힌 에피소드가 나오게 되는데요. 배경..

대탈출 '정종연'PD는 누구? [내부링크]

대탈출 '정종연'PD는 누구? 제가 인정하는 한국 장르예능의 PD님 두분이 계십니다. 바로 '크라임씬'의 윤현준PD님. '더지니어스', '대탈출'의 정종연PD님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더 지니어스는 '두뇌게..

차은우 아스트로 사진전시회가 브이라이브 방송을 앞두고 있네요! #전시회정보 [내부링크]

[차은우] 아스트로 사진전시회가 브이라이브 방송을 앞두고 있네요! #전시회정보 요즘 '내아이디는강남미인'에서 열혈미모를 뽐내고 있는 '차은우'가 속한 그룹 아스트로에서 사진전시회를 연다고 해요! 특이하게..

곤지암에 관한 다양한 해석/사실들 모음 [내부링크]

곤지암에 관한 다양한 해석/사실들 모음 곤지암.. 하도 주변에서 무섭다 무섭다해 보기를 계속 미루던 영화였다. 그래도 한국 공포 영화의 한 획을 긋는다는데 대체 어떤 점들이 그러했던건지 궁금하기도 해 주..

스티븐연 욱일기 사과 논란? 한국어 잘 못해요! #한국말 #영상 #내용 [내부링크]

스티븐연 욱일기 사과 논란? 한국어 잘 못해요! 워킹데드로 한국 팬은 물론 해외 팬들까지 갖춘 스티븐연(연상엽). 그는 미국에서 성공한 배우지만 그간 고향인 한국에 대한 애정을 감추지 않아왔던 배우이기도..

직장 내 싸이코패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냉혹한 살인마, 공감능력이 떨어진다는 싸이코패스. 그들은 정말 우리 사회에서 극소수, 일부인걸까. 아니, 우리는 모르고 있다. 우리 역시 잠재적 싸이코패스가 될 수 있단걸. 1. 과한 언행을 일삼는 사람이 싸..

심즈3 스킨,옷,헤어,신발,화장 아이템 다운사이트(블로그) 추천 [내부링크]

심즈3 스킨,옷,헤어,신발,화장 아이템 다운사이트(블로그) 추천 (엠마 해치의 딸. 청순한 대딩시절을 지나 지금은 어엿한 사회인이 되었다. 플레이한지 오래되어서 지금 청년인지 중년인지 모름) 심즈3는 그 역사..

직장생활 초기 스트레스를 부르는 인간관계 [내부링크]

직장 내 인간관계는 우리가 보통 겪는 인간관계와는 다르다. 보통의 인간관계보다 감정 소모가 덜하며 상당히 논리적이고 객관적이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그런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직장 내 쓸데없는 감정 낭..

Cazzette, EDM DJ 명곡 추천 #카제트 #클럽 #내적댄스 [내부링크]

Cazzette, EDM DJ 명곡들 추천 #카제트 #클럽 #내적댄스 EDM을 좋아하는 저에게 가장 좋아하는 DJ 듀오를 묻는다면 단연 Cazzette입니다. 믿고 듣는 그들의 음악은 들어보기도 전에 소장각. 좋은 것도 좋은거..

세월호 4주기, 지금도 그때의 충격이 선하네요.. [내부링크]

세월호 4주기, 지금도 그때의 충격이 선하네요.. 그 날이 마침 쉬는 날임에도 평소보다 눈을 조금 일찍 떴습니다. 어쩐지 다시 잠을 이루기가 어려워 TV를 틀었습니다. 그런데 평소엔 잘 보지 않던 뉴스였지만..

염력, 이런 히어로도 괜찮네 #연상호 감독#갓승룡#정유미의 재발견 [내부링크]

염력, 이런 히어로도 괜찮네 #연상호 감독#갓승룡#정유미의 재발견 초기 설정부터 좀 과하다 싶더라니, 이미 한국형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하신 연상호 감독님의 작품이었습니다. 그래서인가요? 이번엔 한국형 히어..

블랙핑크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내부링크]

블랙핑크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약간의 픽셀유동화, 색 보정, 인물 확대. 16:9 비율, 1920*1080 사이즈의 배경화면입니다. (평균적인 컴퓨터 모니터 기준 고화질) 최대한 저용량으로 만..

무한도전의 역사 돌이켜보기.."그동안 고생했어요, 무한도전!" [내부링크]

무한도전의 역사 돌이켜보기.. "그동안 고생했어요, 무한도전!" ※ 개인적인 의미부여 주의, 따뜻한 내용 반, 차가운 내용 반 농담조로 예언하던, 무한도전이 아침방송으로 편성되는 일은 없었다. 무한도전도 어..

구구단&미나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내부링크]

구구단&미나 컴퓨터 배경화면 [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오늘은 구구단의 강미나 양 배경화면입니다. 1920*1080 사이즈로 보통의 컴퓨터 모니터 기준의 고화질 이미지입니다. 하얀색에 깔끔한 배경을 좋아해서..

걸크러쉬 터지는 노래 6곡 [팝송,국내가요,댄스,EDM 등] [내부링크]

걸크러쉬 터지는 노래 6곡 [팝송,국내가요,댄스,EDM 등] 1. Lean on (Feat. MO & DJ Snake) - Major Lazer MO라는 여성 보컬의 EDM곡. 극단적이고 순수했던 사랑을 갈망하는 가사로 중독성있는 라임으로 월드 히..

스팀 플래닛코스터 할인율 및 할인기간 [내부링크]

스팀 플래닛코스터 할인율? 스팀 플래닛코스터 할인율은 얼마일까? 연쇄할인마로 불리는 스팀에는 롤러코스터 타이쿤의 인기를 잇는 '플래닛코스터'도 있다. 할인은 25%, 55%, 75%로 이루어져 있다. 25% 할인을..

[이별노래] 아이유 - 이런 엔딩 가사/듣기/MV (작곡 샘김, 작사 아이유 / MV 김수현) [내부링크]

[이별노래] 아이유 - 이런 엔딩 가사/듣기/MV (작곡 샘김, 작사 아이유 / MV 김수현) [ 가 사 ] 안녕. 오랜만이야. 물음표 없이, 참 너다운 목소리. 정해진 규칙처럼 추운 문가에 늘 똑같은 네 자리. 제대로 잘 먹..

이하이 - 한숨 노래가사/듣기/MV [종현 작사, 작곡] [내부링크]

이하이 - 한숨 노래가사/듣기/MV [종현 작사, 작곡] [ 가 사 ] 숨을 크게 쉬어봐요. 당신의 가슴 양쪽이 저리게. 조금은 아파올 때까지. 숨을 더 뱉어봐요. 당신의 안에 남은 게 없다고 느껴질 때까지. 숨이 벅차..

비염수술 부작용 빈코증후군(위축성비염)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염수술 부작용 빈코증후군(위축성비염)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자 ※ 실제 경험하고 있는 바와 의사의 소견, 학계 연구 등을 바탕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비염수술이 부작용이 있단 학계 연구가 최근에야 주목받..

비투비 컴퓨터 배경화면 [BTOB,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내부링크]

비투비 컴퓨터 배경화면 [BTOB,고화질바탕화면,1920*1080] 이미지 크기는 1920*1050입니다. 혹 더 원하시는 사이즈가 있다면 댓글 주세요. 고화질 보정과 약간의 색감 보정을 했습니다. 눈에 띄진 않지만 픽셀유..

[심즈3,4비교] 3가 4보다 나은 점? 심즈의 역사 [내부링크]

[심즈3,4비교] 3가 4보다 나은 점? 심즈의 역사 (엠마 해치 아들1) 방대한 세상. '오픈 월드' 매력에 심지어 심즈4 보다 실제 같다는 평의 심즈3. 약간 인물 질감이 4에 비해 떨어지긴 하지만 이것은 리얼 스킨(..

[미투] 조민기 유서 및 사망 전 통화 음성 (당시 상황, 최측근 인터뷰) [내부링크]

[미투] 조민기 유서 전문 대한민국을 미투운동으로 광분케 했던 그가 지난 9일 오후 4시 5분경 지하 창고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디스패치에 보냈다는 유서 전문) 조민기씨는 사망 전 디스패치에 자신..

[은행 비교] 우리 국민 기업 대구 하나 농협 장단점(+종합 순위표) [내부링크]

[은행 비교] 우리 국민 기업 대구 4곳 장단점 (개인이 지난 10년간 서울과 지방을 오가며 경험한 은행들에 대한 주관적 포스팅으로써 전국의 모든 지점들을 비교 설명한 글은 아니오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1..

[일본코미디영화] 사죄의 왕 리뷰 [내부링크]

[일본코미디영화] 사죄의 왕 리뷰 사회 생활하다보니 사죄할 일이 참 많다. 때론 내 잘못이 아니더라도 일단 사죄하고 보는게 편하기도 하다. 다만, 그럴때마다 드는 회의감은 어찌해야할지. 참 난감했다...

하성운 배경화면 폰&컴퓨터 고화질 [아이폰6플러스 기준] [내부링크]

하성운 배경화면 폰&컴퓨터 고화질 [아이폰6플러스 기준] 전지적 제 시점(!) 하성운입니다. 컴퓨터 배경화면(바탕화면)은 16:9 비율로 1920*1080 기준, 폰 배경은 아이폰6플러스 비율 기준 1242*2248 픽셀 입니..

심즈 스크린샷 예쁘게 찍는 방법(그래픽 설정 팁,디폴트 스킨 활용 등..) [내부링크]

심즈 스크린샷 예쁘게 찍는 방법(그래픽 설정 팁,디폴트 스킨 활용 등..) 1. 설정하기 ('심 세부묘사' 항목을 최저로 해놓았을 때 화질이다. 마치 심즈1..까지는 아니지만 상당히 종이 인형같은 느낌을 준다.) 심..

[영화 서울역] 부산행을 보고 난 후 본 후기/리뷰 [내부링크]

[영화 서울역] 부산행을 보고 난 후 본 후기/리뷰 영화 부산행이 성황리에 끝나고.. 서울역은 부산행의 프리퀄 애니메이션으로써 '부산행'의 좀비떼 출몰 진원지에서부터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사실감 있는 표..

리턴 박진희vs고현정 교체 후 달라진 점 / 소문,의혹,추측들 / 앞으로의 전개 예상 [내부링크]

리턴 박진희vs고현정 교체 후 달라진 점 / 소문,의혹,추측들 / 앞으로의 전개 예상 지난 22일. 리턴 주연 배우 고현정이 박진희로 교체된 후 첫화가 방영되었다. 덕분에 갑자기 많이 변한 최자혜도 그렇지만 그와..

크라임씬 시즌4 멤버추천 & 1,2,3 전시즌 총평 [내부링크]

추리예능의 선구 기록 크라임씬 시즌4 멤버추천 & 1,2,3 전시즌 총평 일단 이야기에 앞서.. 크라임씬 시즌4, 기획될 수 있을까? 사실 크라임씬1부터 제작에 참여해 온 윤현준 CP(현 '슈가맨2' PD)가 크라임씬4..

[광해] 감동과 휴머니즘의 사극 인생영화 (이병헌,류승룡,한효주) [내부링크]

[광해] 감동과 휴머니즘의 사극 인생영화 (이병헌,류승룡,한효주) (OST 앨범 이미지) 아직도 광해를 안 보신 분이 있다니 놀랍군요. 사극인생영화 2012년 영화 '광해'는 당년 최우수작품상은 물론, 다음해 백상..

스팀 심즈3 세일 75% 할인 구매 (윈10 실행 완료/질문 모음) [내부링크]

스팀 심즈3 세일 75% 할인 구매 (윈10 실행 완료/질문 모음) 과거.. 심즈 올확팩을 즐기다 폐인의 길에서 겨우 벗어난 심덕1.. 오리지날은 물론 모든 확장팩을 처분하고 자숙(?)하기를 2년차였습니다. 하지만 결..

드라이브 신나는 노래 There's Nothing Holdin Me Back 듣기/가사/해석 [내부링크]

[드라이브 신나는 노래] There's Nothing Holdin Me Back 듣기/가사/해석 < 가수 소개 > - Shawn Mendes. (숀 멘데스/션 멘데스) - 캐나다의 싱어송라이터. - 98년생에 185cm의 키, 2014년 데뷔. - 인스타그..

[윤성빈] 평창 올림픽 두번째 금메달리스트 [내부링크]

[윤성빈] 평창 올림픽 두번째 금메달리스트 2018년 2월 16일 오전 11시 15분 스켈레톤 경기에서 '윤성빈'선수가 우리나라 두번째 금메달리스트가 되었습니다. 이는 아시아 최초이자 대한민국 최초로 썰매 종목 금..

버스운전기사 목 디스크 발병 원인·예방하려면 (올바른핸들자세) [내부링크]

버스운전기사 목 디스크 발병 원인·예방하려면 지난 16일, 법원이 10년 경력의 시내버스 운전기사의 목디스크를 '업무상 재해'로 인정한다는 판결을 냈습니다. 이는 '근로복지공단'을 상대로 '요양 급여'를 인..

리턴 박진희 누구? 교체 후 시청자 반응 [내부링크]

리턴 박진희 누구? 교체 후 시청자 반응 독이 든 성배의 주인은 '박진희' 배우님이셨습니다. 워낙 인기있던 드라마였던지라 이들의 예상치 못한 행보에 시청자들의 격분이 예상되었습니다. 본래 서글서글한 이..

기름값 하락? 국제유가폭락 그 원인과 영향, 예상(전망) [내부링크]

기름값 하락? 국제유가폭락 그 원인 영향, 예상(전망) 그동안 상승세였던 국제 유가가 갑작스럽게 전환기를 맞았습니다. 사실 그간 국내 기름값 역시 7개월(사상 최장 기간) 가까이 줄곧 상승해왔었는데요...

"똑똑똑 실내홥니다" 구매처 예약 판매중! (상품평) [내부링크]

"똑똑똑 실내홥니다" 구매처 예약 판매중! (상품평) 양세형의 실내화가 출시되고 이번에 한정 수량 예약 판매까지 들어갔네요. 신박한 아이디어, 무한도전, 배달의 민족 이 삼박자가 맞아떨어져 대박난 이 실내화!..

[안심번호 오류] 시키지도 않은 택배 문자가 계속 와요 [내부링크]

[안심번호 오류] 시키지도 않은 택배 문자가 계속 와요 얼마전 위*프에서 물건을 시킨 후부터 인터넷 쇼핑을 하지도 않았는데 알 수 없는 택배, AS 문자 세례를 받았습니다. 원인은 알고보니 '안심번호'의 오류였..

[임효준] 평창 올림픽 우리나라 첫 금메달리스트 [내부링크]

[임효준] 평창 올림픽 우리나라 첫 금메달리스트 지난 2018년 2월 10일 오후 9시.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1500m 부문에서 임효준님이 한국의 첫 금메달리스트가 되었습니다. 96년생에 만 21세인 그는 작년..

[설날 교통/날씨 예상] 정체 구간 및 시간 [내부링크]

2월 15일부터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이는 지난 추석과 동일합니다. 잠시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행권, 하이패스 구분X, 모두 무료) 버스 전용차로도 4시..

[귀향길노래추천,드라이브] Can't Stop the Feeling! - Justin Timberlake 가사/해석/OST Trolls(트롤) [내부링크]

간만의 저스틴팀버레이크 노래네요. 영화 '트롤'의 OST이기도 한 이 노래는 신나는 업템포 곡! 최근 슈돌(슈퍼맨이 돌아왔다)에도 잠깐 나왔다던데..ㅋㅋ 쨌든 믿고 만나는 저스틴이어요. [귀향길노래추천,드라이..

리턴 고현정 촬영 거부? [내부링크]

리턴 고현정 촬영 거부? 아기다리고 고기다리던 리턴 생방송 방영일 수요일.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가 전해져 온다. 바로 지난 5일 부로 고현정 님이 촬영 거부를 선언했다는 것이다. 잘 나가던 드라마에..

[영화 트러블 위드 블리스] 찌질남의 사랑찾기 / 가벼운영화 / 킬링타임 [내부링크]

[가벼운 영화추천 트러블 위드 블리스] 찌질남의 사랑찾기 트러블 위드 블리스 The Trouble with Bliss , 2011 네티즌 평점  7.73 코미디 / 드라마 미국 / 97분 (2013.11.07 개봉 [국내] 15세 관람가 [해외] PG-..

블로그 포스팅 수정이 순위(상위노출)에 영향이 있을까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 수정이 순위(상위노출)에 영향이 있을까 불현듯 궁금증이 생겼다. 포스팅 수정이 순위에 영향이 있을까. 그래서 이미 최상위에 올라가있는 글에 비슷한 맥락의 글 두 줄 정도를 추가해보았다. 그러..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 소개,줄거리,원작,서지훈? (사심 탈탈) [내부링크]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 소개, 줄거리, 원작, 서지훈? (사심 탈탈) 일본 미야베 미유키 소설 원작의 솔로몬의 위증이 우리나라 드라마로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영화로도 만들어져 2015년에도 우리나라..

미스티, 리턴 돈꽃과는 다른 특징 (미스티 뜻, 케빈리) 리뷰 [내부링크]

미스티, 리턴 돈꽃과는 다른 특징 (미스티 뜻, 케빈리) 리뷰 김남주. 여왕의 귀환. 그녀가 복귀작으로 선택한 드라마는 다름아닌 청불 드라마다. 다행히 늘 고퀄 드라마로 우리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켜주는 JTB..

디즈니영화추천 주먹왕랄프!! 정준하 더빙의 단내짠내나는 그 영화! [내부링크]

[디즈니영화추천] 주먹왕 랄프 (Wreck-It Ralph, 2012) '정준하' 더빙의 보기만 해도 단내짠내나는 그 영화! 월트 디즈니의 52번째 작품 '주먹왕 랄프'! 기존에 멋진 비율의 예쁜 공주님, 멋진 왕자님 주인동..

Btv 무료영화 '호스트' VS '웜바디스' 인간과 비인간의 사랑 [내부링크]

Btv 무료영화 '호스트' VS '웜바디스' 인간과 비인간의 사랑 [SK broadband Btv / 옥수수 무료영화 추천] [영화] 호스트 (The Host, 2013.04.04) SF, 멜로/로맨스 [ 스틸짤과 함께 하는 짧은 소개 ] SF 좋아하는..

고현정 이진욱의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 손님' [내부링크]

고현정 이진욱의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 손님' [영화를 보기 전에] 드라마 리턴 종영 즈음 개봉할 것으로 보이는 영화,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손님'이다. 이미 부산국제영화제 BIFF에서 한번 상영했다...

리턴 고현정이 범인이다? 갑론을박 [내부링크]

리턴 고현정이 범인이다? 갑론을박 드라마가 3분1정도 진행된 시점.. 점점 범인에 대한 추측이 고현정(최자혜)으로 몰리고 있다. 특히 계속 답이 없는 요상한 복선을 던져 주어 시청자들한테 오만 의심을 사는..

리턴 범인은? 지금까지의 복선, 암시, 증거들 [내부링크]

리턴 범인은? 지금까지의 복선, 암시, 증거들 1. 염미정 시신 왼쪽 가슴에 새겨진 숫자 '99' 숫자를 보자마자 떠오르는 건 '36번째 영숙이'를 외치던 '김학범'과 '오태석'이었다. '영숙이'는 김학범의 자동차인..

리턴 범인 추려보기 [내부링크]

정말 리얼하다 못해 너무 리얼해서 민망한 드라마, 리턴. 대한민국 드라마계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사실적 묘사와 군짤없는 편집으로 내 최애 드라마로 급부상. 내용이 착하지 못한게 흠이라면 흠? 그래도 이토..

아이캔스피크..한국인이라면 이해할 수 있는 감동 [내부링크]

영화 아이 캔 스피크(I can speak), 한국인이라면 이해할 수 있는 감동 솔직히 포스터부터.. 제목부터.. 감동 짠내나는 영화 '아이캔 스피크'. 포스터의 나문희 선생님과 이제훈 씨의 단정하고도 조촐한 차림이..

일본영화추천, 멋진 악몽 "사후 세계를 믿으시나요?" [내부링크]

일본영화추천, 멋진 악몽 "사후 세계를 믿으시나요?" (Once in a Blue moon, ステキな金縛り 2011.10.29) 감독 미타니 코키 출연 후카츠 에리, 니시다 토시유키, 아베 히로시, 쿠사나기 츠요시 개봉 2011 일본..

[계란가격인상] AI조류독감 달걀.. 먹어도 상관없을까요?(조류인플루엔자, 닭, 치킨, 계란빵) [내부링크]

[계란가격인상][조류독감] 달걀.. 먹어도 상관없을까요? 조류인플루엔자, 닭, 치킨, 계란빵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조류독감이 달걀과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조류인플루엔자는 달걀이든 타조알이든 알에는 감염..

지성 고화질 눈정화 사진 모아보기 (드라마, 결혼사진,셀카) [내부링크]

드라마 비밀, 킬미힐미의 남주 지성 고화질 눈정화 사진 모아보기 지성, '비밀'에서부터 마초냄새 풀풀 풍기더라니 이제껏 멍뭉이 같은 얼굴인줄만 알았더니 상남자!ㅎ 사랑스러운 아내도 만나 결혼도 하궁....

녹차의 효능과 부작용 총망라, 둘 다 알자! [내부링크]

녹차의 효능과 부작용 총망라, 둘 다 알자! 근 10년 전만 해도 녹차는 '차'로써만 역할을 다 했었습니다. 특히 병원의 정수기 옆, 가장 흔하게 자리 잡고 있던 차 종류 중의 하나였죠. 하지만 오늘날, 그 역할..

크라임씬 시즌3, 기획되는 것일까 [내부링크]

크라임씬 시즌3, 기획되는 것일까 지난 2015년 6월24일, 크라임씬 시즌2가 12부를 끝으로 성황리에 종영하였습니다. 다소 위험이 있을 수 있는 장르 예능임에도 불구 종편 1%대의 시청률을 유지, 1.5%까지 상승..

대구광역철도 예상 노선도[구미 사곡역~동대구역~경산역] [내부링크]

대구광역철도 예상 노선도[구미 사곡역~동대구역~경산] 6만명에 육박하는 구미에서 대구, 경산으로의 통근자들에게 희소식 대구광역철도 구축 사업이 본격 추진되었다. 내년 하반기에 기본계획 및 실시 설계에..

[비염 수술 부작용] 위축성 비염, 빈코 증후군 [내부링크]

[비염 수술 부작용] 위축성 비염, 빈코 증후군 평생을 괴롭히는 질병, 비염. 특히 우리나라는 미세먼지의 여파로 어린 나이에 비염에 걸리는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간에는 간단한 수술로 누..

잘못된 스쿼트 자세는 오히려 독이 됩니다 [올바른 스쿼트 자세] [내부링크]

잘못된 스쿼트 자세는 오히려 독이 됩니다 [올바른 스쿼트 자세] 스쿼트는 엉덩이는 물론, 허리, 허벅지, 등 근육을 잡아주는 운동입니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수시로 하고 계신데요. 일단 운..

마음의소리 드라마 계속 하면 안돼요? [내부링크]

마음의소리 드라마 계속 하면 안돼요? 시트콤화 정녕 안되는 걸까요? 'KBS TV판으로 길고 길게 이어질줄 알았는데.. 그건 그냥 내 소망이었나..' 얼마전 짧고 굵게 치고 빠진 마음의소리 웹드라마. 무려 10년 연..

탈모예방음식 BEST 8선 '자라나라 머리머리!' [내부링크]

탈모예방음식 BEST 8선 '자라나라 머리머리!' 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고민 0순위.. 탈모. 과거엔 남성들만이 고민하였던 M자탈모였지만 이제는 여성은 물론 젊은 층까지 괴롭히고 있는데요...

위염·식도염 재발 잡는 습관, 음식..신물 올라올 때는 이렇게 [내부링크]

위염·식도염 재발 잡는 습관, 음식..신물 올라올 때는 이렇게 위염이나 식도염에 걸려보신 적 있으신 분은 대부분 재발의 위험성에 대해 익히 들어 알고 계실것입니다. 이는 과로나 스트레스로도 쉽게 재발할 수..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강남에서 용산 그리고 삼송까지 예상 노선도 [내부링크]

불투명했던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이 내년 착공에 들어 갈 것으로 보인다. 신분당선 DX Line 3단계 계획에 따라 용산~강남 구간 개통이 시행된 것이다. 이로써 신분당선 완공과 함께 기존에 강남에서 용산까지 39..

미로게임 3D MAZE (모바일) 소개&팁 [내부링크]

미로게임 3D MAZE 오늘 소개할 게임은 모바일 미로게임인 3D MAZE 입니다. 무료모바일게임으로 한때 플레이 스토어의 인기 무료 게임 4위에 랭킹되어 있었던 게임입니다. 스테이지는 총 5스테이지로 단계별로..

워킹데드 재밌다ㅜㅠ [시즌1 보는중] [내부링크]

워킹데드 시즌1 후기 ※ 미리 드리는 말씀 - 2010년도 작품, 8년전 미국드라마인데 한국인도 등장함! - 19금입니다. (좀비물이니 잔인, 야한 장면도 아주 가끔) 딱 8년 전 쯤 되겠네요. 친구가 재밌다며 추천해줬..

늘어난 목 맨투맨, 티 '우레탄 줄'로 교정하기 [내부링크]

늘어난 목 맨투맨, 티 '우레탄 줄'로 교정하기:: 오늘은 도저히 보다보다 견디지 못하겠는.. 목 늘어난 맨투맨을 손수 고쳐보고자 우레탄 줄 하나를 사왔습니다. 우레탄 줄은 굉장히 팽팽하면서도 쫀쫀한 줄입니..

관절을 위한 바른 자세 vs 나쁜 자세 [내부링크]

잘못된 자세는 얼굴을 삐뚤게도 하고 척추가 뒤틀릴 수 있게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온갖 나쁜 얘길 들어도 내 몸인데 고치기가 여간 쉽지 않습니다. 왜냐면 사실 지금 이 자세가 너무 편하기 때문입니..

미세먼지로 인한 협심증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심장이 충분한 산소를 공급받지 못해 생기는 통증을 말합니다. 보통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심장 활동이 증가, 심장에 작업 부하가 걸려 평소보다 산소가 부족해져 발병합니다. 특히 여성..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발생시 치료법(습관, 음식)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발생시 치료법 스트레스가 많은 때. 가장 조심해야하는 병이 무엇일까요? 바로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이는 한번 걸리면 만성적으로 재발하기도 쉬운 병이지만 그렇다고 평생 안 걸리기..

비타민D 결핍 시 섭취 음식 8가지, 그 효능까지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고질적으로 부족할 것이라 예견되는 비타민, 바로 D입니다. 햇빛으로 아무리 합성된다고도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에 늘어난 실내 생활 등 이런 저런 이유로 섭취가 어려워졌는데요. 추운 겨울이..

비타민D 장점 8가지(당뇨, 암 예방 등..) [내부링크]

햇빛 아래 우린 안전하다? 햇빛을 쬐는 것만으로도 합성된다는 비타민D. 그러나 이 합성률이 사람마다 동일하진 않습니다. 피부가 까맣다거나 체지방이 많다, 나이가 많다는 등등의 이유로 합성률은 사람마..

미세먼지 청소법 3, 꼭 물 뿌리고 하세요 [내부링크]

역대급으로 공기질이 최악이라는 요즘..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입자가 너무나도 작아 필터로도 걸러지지 않을 뿐더러 사람이 많은 도심에서는 그 농도가 더 짙어져 우..

면역세포는 정크푸드를 세균으로 인식한다(정크푸드 종류) [내부링크]

우리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정크 푸드, 패스트 푸드.. 몸은 이걸 세균으로 받아들인다고? 정크 푸드(JUNK food). 한 마디로 '쓰레기 음식'이라 불리는 이 음식들. 이는 패스트 푸드의 다른 이름이기도 합니다...

미세먼지..실내에서 더 조심해야한다고? <위험성 및 예방법> [내부링크]

초미세먼지 위험성.. 실내에서 더욱 유의하세요!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이제 그냥저냥 지나칠 문제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기관지가 안좋으신 분들은 앞으로 더욱 철저히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특히 겨울엔 공..

척추 교정운동 8가지(측만증, 디스크, 협착증, 분리증) [내부링크]

나이들수록 휘어지는 척추.. 추운 겨울이 다가올수록 집에서 웅크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럴수록 가장 위협받는 것은 바로, '척추 건강'입니다. 잘못된 자세나 운동 부족으로 발병하는 '퇴행성 질환'인..

이유 없이 기침이 심할 때..'의식적 기침' 관리 팁 4가지 [내부링크]

잦은 기침.. 기침은, 기도의 점막이 자극을 받아 갑자기 숨소리를 터트려 내는 일. 목감기의 주된 증상 가운데 하나로, 기침에는 마른기침과 젖은기침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꼭 질병이 아니어도, 목소리를..

서울 4대 병원 비교 추천 (서울대, 국립중앙, 아산, 성모) [내부링크]

서울 4대 병원 비교 추천 (서울대, 국립중앙, 아산, 성모) 안녕하세요. 오늘도 생활 건강 관련 팁! 서울의 유명 병원들을 비교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큰 병원들을 아직 다녀보지 못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

비염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병원에서도 안 알려주는 비염 치료 집에서 하는 방법 어렸을 때 갑작스레 알게 된 비염의 존재.. 저의 경우엔 자라면서 뜻하지 않은 외부 충격에 의해 코가 휘어져 생긴 비염이었습니다. 결국 수술로 치료해..

여드름 치료 직빵, '후시딘' '에스로반' 숨은 연고 베스트 [내부링크]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 직빵, '후시딘' '에스로반(舊박트로반)' 숨은 연고 베스트 여드름 물리치기 2탄! 이번엔 연고 편입니다. 그런데.... 왠 후시딘? 상처에 바르는 그거? 아는 사람들은 다 아..

벌써 뜬 갤럭시S9 상자? S8과 스펙 비교(유출된 스크린 프로텍터까지) [내부링크]

벌써 뜬 갤럭시S9 상자? S8과 스펙 비교(유출된 스크린 프로텍터까지) 항상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등장하는 기사들이 있다. 바로 디자인 유출. 하지만 이번엔 좀 다르다. 바로 갤럭시 S9의 상자가 유출된 것. 해..

티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필승법(+초보 색상표 쉽게 찾기,반응형HTML,CSS) [내부링크]

일단 티스토리를 개인적인 취향으로 꾸미시고 싶으신 분들은 HTML이나 CSS에 대해서 깊게는 아니지만 간단하게는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야 필요한 방법을 찾는데도 시간이 단축되거든요. :) HTML - 기본적인 틀..

다이소 꿀템 사용 팁 X 추천(보풀 제거기,책상 높이 조절,음식물쓰레기 홀더,우레탄 줄 등..)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번도 못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 그 곳.. 가성비 갑 꿀템의 성지! 바로 다 있어~ '다이소' 입니다. 대형 마트를 가기 전에 이 곳을 둘러보지 못한 채 쇼핑을 시작한..

안면 비대칭 교정운동 동영상 모음 ① [내부링크]

사실 안면 비대칭은 누구나 있다고들 하죠? 하지만 평소 생활 습관으로 사람마다 그 정도의 차이가 생긴다 합니다. 그 예로 다리를 꼬고 앉는다던가, 가방을 한 쪽 방향으로만 멘다던가. ㅎ..사실 저는 고등학교..

"부산 에이즈 사건의 진실" 그녀는 왜 감염자가 되었나 [내부링크]

그녀는 왜 감염자가 되었나 한때 대한민국을 에이즈의 공포로 몰아넣었던 부산의 한 사건. '에이즈 감염자'로 알려진 한 여성이 수십차례의 성매매를 하다 붙잡혔다는 기사였다. 당시엔 '에이즈 증상'이라는 검색..

일상의 사이코패스들의 특징 [내부링크]

일상의 사이코패스 우리는 흔히 사이코패스라 생각하면 아주 지독한 살인마들을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학자들이 말하길 사이코패스는 늘 우리들 근처에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를 '일상의 사이코패스'라..

디즈니영화추천 빅히어로!! 다니엘헤니 더빙의 그 영화! [내부링크]

디즈니영화추천 빅히어로!! (Big Hero 6, 2014) 추천하고 싶은 디즈니 영화 빅히어로! 이는 겨울왕국 제작진이 만든 디즈니 영화로 미국 이름은 빅히어로6이다(Big Hero 6). 헷갈릴 수 있는데 6탄이 아닌 '6명..

급발진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이것뿐! [내부링크]

1여년전 안타까운 사고.. 차량 급발진으로 인해 일가족이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정말 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다시는 이런 가슴 아픈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해서 급발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심으..

티스토리 '이것'하지 않으면 낭패! (차단된 임시저장)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하지도 꽤 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제가 티스토리에서 '이것'을 하지않아 글을 날려버렸는데요. 슬픔을 뒤로 한채.. 혹시나 저같은 피해를 볼 초보 블로거 분이 계실까 하여 이..

층간소음 유발자들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층간소음을 유발하는 사람들이야 많습니다. 층간소음 자체가 잘못된 것 또한 아닙니다. 단지, 누구나 소음은 낼 수 있지만 그것이 심각한 수준의 사람들은 한정적이고, 이들은 본인들이 '심하다'라는 것을 인지..

SK BTV월정액 할인 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요즘 IP TV들 많이 쓰시죠? 저 역시 한 IP TV만을 쓴지 4년 정도 된 것 같군요. 각종 VOD 서비스, 스마트 앱, 게임, 인터넷 서비스 등등. 점점 본래의 방송송출 기능을 떠나서 더욱 더 고도화 되고 있는 TV!..

안전한 블로그 이사, 유사문서 분류 피하는 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아두어야 하는 사실이자 주의해야 하는 사실. 바로 '유사문서' 입니다. 내가 쓴 글이라도 다른 계정에 똑같은 글을 쓸 경우, 이는 유사문서로 분류되어 검색에 제한을 받고, 차..

워너원 박지훈 중앙대생 되다 [내부링크]

워너원 박지훈이 중앙대에 수시합격했습니다! (짝짝짝) 1년 9개월의 연습생 기간을 거쳐 현재 데뷔한 아이돌로써 최고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박지훈 군!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방송연예과에 재학중이던 그가 중앙..

프린세스메이커, 고전명작게임 파헤치기!① [내부링크]

사실 저는 고전게임을 좋아합니다. 요즘 간간히 TV에도, 일명 '레트로게이머'라 해서 고전게임을 즐겨하는 연예인들이 등장하곤 하는데요. (나 혼자 사시는 이시언 회원님) 이처럼 분명 아직까지도 옛날 게임의..

층간소음 피해, 정말 처벌방법 없을까 [배상금/법적보상] [내부링크]

우리나라 주택은 사실상 날림 공사들이 많습니다. 워낙 급격히 발전한 탓도 있고, 법이나 여러 규칙들이 제대로 생기기도 채 전에 건물부터 올린 식이라 제대로 시공된 건물들보단 그렇지 않은 건물들이 더 많은..

과거 워너원 하성운 인성 논란에 대해.. [내부링크]

과거, 핫샷의 팬이라던 모 인물(?)이 지금은 워너원이 된 하성운의 인성을 꼬집었었습니다. 당시 상당히 기분이 상해 보였던 그 팬은 핫샷 사인회 후기라며 하성운에 대해 반감을 드러냈었죠. 3자가 보기엔 하..

재결합!저스틴과 셀레나,사건사고 시작부터 현재까지 [내부링크]

얼마전까지만 해도 셀레나와 위켄드는 연인이었습니다. 셀레나는 영화촬영으로 뉴욕에, 그녀의 연인이었던 위켄드는 전 세계 투어를 다니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들이 이별을 했는데요. 주변 측근은 그들이 일적..

심즈 프리플레이, PC와는 또다른 재미 모바일게임 [간단리뷰] [내부링크]

심즈.. pc게임으로 4까지 섭렵, 이제는 모바일입니다. 사실 모바일 심즈는 예전에도 했었습니다. 최소 3~4년 전이었는데 게임 자체가 pc에 비해 극도로 단순했어서 하다 말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폰 게임을..

심즈 1,2,3,4 리뷰 및 비교설명소개 [내부링크]

어느덧 심즈가 4까지 나왔는데요. 어제야 4를 해봤어요. 쨌든 그래서, 간단하게(?) 지금까지 시리즈를 리뷰, 비교 및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심즈1 딱봐도 둔탁한 3D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었던 심즈1. (정확..

유세윤 조권 Chandelier 보셨어요? +최유정 빨개요, 전소미&장도연 아브라카다브라 [내부링크]

최근 프로듀스101 멤버들이 골든탬버린에 나와 조회수가 급증했었죠. 저도 최유정 장도연 전소미 영상보며 정말 재밌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진짜 대박은 더 있었네요. 최유정 - 빨개요 전소미&장도연 - 아브..

조니뎁의 여자들 [아름다웠던 과거 사진들] [내부링크]

조니뎁의 여자들. 개인적으로 조니뎁이란 배우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의 과거 사진을 찾아볼 정도로 그 실제 삶도 매우 궁금해졌는데요. 역시, 빠질 수 없었던 것은.. 대부분의 할리우드 배우들이 그러하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