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dad의 등록된 링크

 jbda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국가부채 1985조원, GDP 첫 추월 문제 없나? [내부링크]

국가부채 1985조원, GDP 첫 추월. 어제 주요 신문들이 일제히 내세운 기사 제목들인데요. 정말 우리가 갚아야 할 빚이 이렇게 많은 걸까. 이 기사들 때문에 한바탕 소동이 있었는데, 한번 따져 봤습니다. 기사들..

일론 머스크, 생각만으로 게임을 하는 원숭이 공개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가 창업한 뇌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뇌파로만 게임을 하는 원숭이' 동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2월 일론 머스크는 오디오 기반 SNS 클럽하우스에서 "뉴럴링크 실험을 통해 원숭이 뇌에 컴퓨터 칩을..

넓은 창고, 선명한 그래픽!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작과의 차이는? [내부링크]

2021년 4월 9일(금), 디아블로2 레저렉션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의 문이 열렸습니다. 과거 디아블로2를 즐겼던 분들이라면 많은 기대를 하고 계실 텐데요. 디아블로2에 푹 빠져 살았던 기억이 있기에 테스트를 오매..

이니스프리의 뒤통수 종이용기라더니 까보니 플라스틱 [내부링크]

이니스프리, ‘종이 보틀’ 이름 붙인 안쪽에 플라스틱 용기 플라스틱 사용량 절반 줄였다지만 과장 홍보에 소비자 배신감 “작년 여름 이니스프리에서 산 ‘종이 보틀’ 세럼을 다 써서 한번 ..

워렌버핏이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스펙 [내부링크]

워렌버핏은 네브라스카 대학교와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한 직후 증권사 주식중개인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문제는 너무 소심해서 도저히 영업을 할 능력이 안 됐다는 것 워렌 버핏은 아빠 친..

디지털 생태계 직업 "디지털 튜터(Digital Tutor)"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세로 학교 등교도 힘들고, 직장인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등 앞으로는 온라인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일이 점점 더 많아진다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Netbackup Appliance 5240 root mode 접근 [내부링크]

넷백업 장비를 사용하다보면 root 모드로 접속해서 작업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root mode로 접근하는 방법 순서대로 진행 1. Netbackup appliance shell 메뉴를 관리자로 로그인하기 - Netbackup Appliance 52..

c SQL DDL(Data Define Language : 데이터 정의어) [내부링크]

c DDL(Data Define Language, 데이터 정의어) DDL은 DB구조, 데이터 형식, 접근 방식 등 DB를 구축하거나 수정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언어이다.    번역한 결과가 데이터 사전(Data Dictionary)이라는 특..

궁금하다 데이터베이스 인덱스(Index)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되는 인덱스(Index)라는 것은 무엇인가? 인덱스(Index)는 Query검색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만든 보조적인 데이터 구조 클러스터드 인덱스(Clustered Index) ⨂ 인덱스 키의 순서에 따라 데..

궁금하다 데이터베이스 뷰(View)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되는 뷰(View)라는 것은 무엇인가? 뷰(View)는 하나 이상의 기본 테이블로부터 유도되는 이름을 갖는 가상테이블(Virtual Table)입니다. 테이블은 물리적으로 구현되어 실제로 데이터가 저장..

궁금하다 데이터베이스 CHAR와 VARCHAR의 차이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되는 CHAR와 VARCHAR의 차이는 무엇인가? CHAR은 항상 지정된 크기만큼 기억 장소가 확보된다. VARCHAR은 기억 장소의 크기가 지정되어도 필드에 저장된 데이터만큼만 기억장소가 확보된다..

궁금하다 데이터베이스 도메인(Domain)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되는 도메인(Domain)이라는 것은 무엇인가? 도메인(Domain)이란 하나의 속성이 취할 수 있는 동일한 유형의 원자값들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학년 속성의 데이터 타입이 정수형이..

궁금하다 데이터베이스 스키마(Schema)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되는 스키마(Schema)라는 것은 무엇인가? 스키마(Schema)는 데이터베이스의 구조와 제약 조건에 관한 전반적인 명세(Specification)를 기술(Description)한 것으로 데이터 개체(Entity), 속..

ISO/IEC 9075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자주 사용되는 표준에 대하여 짧게 설명합니다^^ ISO/IEC 9075란 무엇인가? 더보기 ISO/IEC 9075는 국제 표준화 기구(ISO)와 미국 표준 협회(ANSI)의 관계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SQL 문법을 통합 및 개정한..

나의 문해력과 어휘력 괜찮은 걸까? [내부링크]

요즘 청소년들의 문해력과 어휘력 굉장히 수준이 심각하다고 하는데요. 과연 청소년들 만의 문제일까요? 자신의 문해력과 어휘력에 대한 수준을 확인하고, 개선을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방송이 있답니다. 대부분..

대장암을 빨리 눈치 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내부링크]

대장암을 초기에 알 수 있는 증상은 없다. 대장암 초기에는 거의 다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검진 시기를 놓치게 되어 암이 상당히 진행된 뒤에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증상과 상관없이 정기..

Mysql Limit 구문으로 검색 결과 개수 제한 [내부링크]

MySQL의 Limit 구문은 검색되는 결과 개수를 제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정렬된 데이터들을 10개만 가져오고자 할때는 아래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SELECT * FROM TB_test ORDER BY ranking desc Limit 10 위의 구..

Oracle DB Export, Import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라클 DB를 주기적으로 백업해두거나, 다른 서버로 이관을 해야 할 때가 있다. 이때 백업 및 복구 명령어로 사용되는게 Oracle Exp, Imp 이다. 오라클에서 DB를 export, import 할때에는 크게 2가지 레벨의 방법..

Oracle 테이블스페이스 생성하기 [내부링크]

오라클 DB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가 필요하다. 1. DB 생성(SID 생성) 2. TableSpace 생성 3. 사용자 계정 생성 4. 사용자 계정 - Tablespace 연결 오라클을 처음 설치했다면 기본 DB가 생성이 되어 있으..

드디어 아이유 라일락 - 5th Album 발표했어요 [내부링크]

2021년 3월 25일 아이유의 5번째 정규앨범 라일락(LILAC)이 발표되었어요! @아이유 라일락 출처:유튜브 벌써 음원차트 난리났네요!! 앨범 자켓사진인데 분위기 장난아니네요!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왔어요..

[이미지제작] 무료 로고 제작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이번에 추천 할 사이트는 저 처럼 디자인이라는 것에 전혀 능력이 없는 사람에게 좋은 참고용 사이트입니다. 디지안은 정말 힘들어 하지만 로고는 멋지게 만들고 싶어 그러려면 돈이 많이 필요하겠죠 아니면 직접..

[이미지보정] 인물사진에서 배경만 지워주는 사이트 [내부링크]

포토샵 열어서 누끼 따는게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최신 포토샵에서는 기능이 추가되긴 했지만 내가 원하는대로 컷팅이 잘 안되는게 함정 그래서 누끼따기 해주는 사이트를 준비했어요! 사용법도 쉽고 결과물도 바..

UX 디자인을 위한 사용성 휴리스틱(heuristics) 10가지 [내부링크]

닐슨 노먼 그룹 제이콥 닐슨의 인터랙션 디자인을 위한 10가지 일반적인 원칙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사용성 휴리스틱 10가지 요약: 인터랙션 디자인을 위한 제이콥 닐슨의 10가지 일반적인 원칙입니..

자신의 웹사이트 가치 평가해보기 [내부링크]

돌아다니다가 이런게 있어서 가져왔어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의 가치를 평가해서 가격을 보여주네요. 근데 이게 맞는건지? 모르겠지만 그렇다네요... 제 블로그 가격인데 왜 이렇게 책정되는지..

카러플 by 블랙핑크 지수가 디자인한 아이템이 출시됐네요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블랙핑크 지수의 디자인 아이템이 공개되었네요! 카러플에서 어떤 아이템을 블랙핑크 지수가 디자인 했을까요? 컨셉은 뭘까요 ㅎㅎ 여러편의 유튜브 영상이 올라왔어요 팬분들 사이..

화성 국제테마파크 부지 신세계그룹이 토지매입했네요 [내부링크]

반달섬을 기다리고 있던 저에겐 아주 반가운 소식 하나가 들려왔어요! 바로바로 화성 국제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토지 매매계약이 체결됐다고 하네요. 신세계그룹에서 단독입찰해서 따낸 사업이 이제 시작되나 보..

누구나 할 수 있는 파이썬(python) 실행 및 코드 테스트 [내부링크]

저도 합니다. 여러분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어렵지 않아요 파이썬(python) 3.9 버전 설치하고 윈도우 시작 버튼 누르면 이렇게 설치된 프로그램이 나오죠 IDLE, Python 3.9, Python 3.9 Manuals, Python 3.9 Modu..

누구나 할 수 있는 파이썬(python) 설치해봤어요 [내부링크]

이렇게 쉬운데 왜 코딩 안하려고 하나요? 사실 저도 안한지 오래되었어요ㅜㅜ 파이썬(python)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 많네요... 자바나 C++로 어렵게 코드를 작성해야 했던 부분들이 굉..

오늘은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로 시지프스 보다가 낮잠 자기 [내부링크]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스마트TV와 친해지게 되었다... 낮잠도 자게되네요..ㅠㅠ 이런 시간이 늘어날 수록 나는 점점 더 늘어지고, 나태해지고, 우울해지고...... 흑 이러지 않기 위해..

2021년도 정보처리기사(정처기) 1회 필기 시험 힘들게 합격 후기 [내부링크]

예전부터 따려고 했지만, 이 기질 탓인지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3월 7일에 필기 시험을 봤다. 결과는 "합격" 가채점이긴 하나 어쨋든 나는 OMR 마킹 실수는 없다고 생각하니 합격이다. 합격자 발표는 3월 19일이..

백색황금이라 불리는 리튬값 고공행진에 포스코 3,000억에 산 리튬호수 35조로 대박 [내부링크]

백색황금이라 불리는 리튬 가격이 반년 만에 2배 이상 급등하면서 포스코가 보유한 리튬 호수(염호)의 누적 매출액이 올라 35조원에 달하는 돈방석에 앉게되었다... 대단하지 않은가? 한때 2018년도에는 사기라..

문재인 대통령 3기 신도시 토지거래 전수조사하라고 감사원 아닌 총리실에 지휘 주문했다고 하네요 [내부링크]

자자 이제 3기 신도시 관련하여 토지거래에 대한 문제점을 확인하고, 전수조사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근데 감사원이 아니고 총리실? 왜 총리실일까요....흠... 국토부와 LH 등 관련기관 직원 및 가족까지 조사..

온라인 스토어 위탁판매 해보기 - 1편 [내부링크]

요즘 열심히 공부중인건 바로바로 온라인 쇼핑몰 상품판매이다! 근로소득만으로는 이제 많이 부족함을 느낀답니다.. 새로운 현금흐름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답니다:) 지금 하고 있는 건 네이버 스마트 스토..

KBS수신료 안내는 법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우리집은 집에서 TV도 안보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영상을 가끔 보는 편이다. 주로 아이가 좋아하는 페파피그나 벤앤홀리 텔레토비 까이유를 보기 위해 컴퓨터를 이용해서 시청한다. 모두 우리 아이가 너무..

오늘도 N잡시대 킵고잉 하세요 [내부링크]

오늘 소개 할 책 '킵고잉 (KEEP GOING)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된 후 고용불안감, 재테크의 변화 등 안정 자산보다는 투자의 성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변화 또는 도전을 하고..

안산 시화호 반달섬이냐 거북섬이냐 어디로 가야하나 [내부링크]

어느날 문득 한가족 부동산 유튜브를 보고 느낌이 빡 와서 그곳으로 달려갔다... 무려 강릉에서 안산까지.... 장거리 달려달려 왜 갔을까? 무슨 영상을 보고 내가 그곳으로 가게 된 걸까? 바로바로 아래 영상을..

구글 애드센스가 언제 가입이 되어 있었담...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이유!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쿠팡파트너스를 하게되면 많은 제약이 있다고 하여 고민을 하게 되었다... 그러다가 쿠팡파트너스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할 수 있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