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gwm의 등록된 링크

 jdgw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6건입니다.

현대 캐스퍼 사전예약, 가격, 출시일 [내부링크]

현대에서 캐스퍼 경차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사전예약 방법과 제원 및 가격 색상 기타 옵션 정보를 알아보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과거에 아토즈 이후로 처음 선보이는 만큼 기대가 모아지..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 가격, 출시일 [내부링크]

9월 14일, 한국시간 9월 15일 새벽2시 이벤트를 통해서 새로운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롭게 달라진 애플워치 사양 및 사전예약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각진 디자인이 될것 이라는 루머나 여러가지..

아이허브 9월 할인코드 총정리 ,2021년 9월 [내부링크]

아이허브 9월 할인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운동과 영양섭취를 병행하면서 건강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양제를 아이허브에서 많이 구매하실텐데요. 많은 도움이 되시길..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방법 [내부링크]

8월 11일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워치 4 시리즈, 갤럭시 버즈 2 등의 제품들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4 세부사양 및 사전예약  구 분 갤럭시워치4 갤..

스마일페이 해지 방법 [내부링크]

스마일페이 탈퇴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스마일페이는 지마켓, 옥션등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스마일페이를 이용해서 많이 결제를 진행했는데요.  스마일페이는 옥션이나 기타..

ezc 파일 풀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easycrypt 2.4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파일을 받다보면 ezc 확장자로 된 파일들을 볼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파일들은 easycrypt 라는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으로 암호화 된 파일입니다. 이러한 파일들은 일반적인 알집같은 압축해제 프로..

자격증 대여 처벌, 신고, 포상금 [내부링크]

자격증 대여 처벌 사업장과 대여자 모두 처벌보다 이익이 크기 때문에 근절이 되지 못하는중이다. 적발시 자격증이 취소되고, 국가 기술자격 시험에 응시할수 없고 형사처벌(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정세균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수산중공업 유압브레이커, 유압드릴, 크레인 등의 건설장비 제조업체. 주요제품은 어태치먼트사업부문의 유압브레이커와 특수장비사업부문의 트럭크레인으로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 수출 비중이 높음...

오세훈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한국선재 철강선재류 제품 전문 생산업체로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 제조가공 및 판매, 각종 철강재 판매 사업을주요 사업으로 영위 과거 서울시장 시절 추진했던 지하 대심도 터널 건..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랩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 정보보안회사입니다. V3(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TrusGuard, IPS 등의 보안서비스 솔루션( 온라인/모바일/게임 보안 솔루션 등)사업 및 보안 컨설팅, 관제서비스, 보안 S..

마켓컬리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흥국에프앤비 비열처리 프리미엄 식음료 분야의 연구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 과일농축액, 스무디와 같은 음료베이스와 주스 등의 과일/ 채소음료류 제조/판매를 주요 사업 과일주스와 베이커..

배달, 포장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한국팩키지 해성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의 카톤팩(우유팩) 전문 제조업체 식품용 포장용기 제조 및 판매 기업. 태림포장 제품 포장용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생산/판매업체. 친환경포장..

콜드체인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대한과학 국내 최대 실험기기(Laboratory Equipments and Supplies) 종합서비스기업. 바이오, 화학, 신소재, 에너지, 환경, 전기전자 등 다양한 연구분야 실험에서 사용되는 3만여 가지의 실험기기를 국내외에서..

방산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빅텍 빅텍은 전자전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장치, 피아식별기 등의 방위사업과 U-BIKE 시스템, 태양광 인버터 등의 민수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주로 방위사업청, LIG 넥스원,..

드론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쎄트렉아이  첫 번째 드론 관련주는 쎄트렉아이입니다. 쎄트렉아이는 우주항공 전문기업으로 국내에서 거의 유일한 위성 자체제적 기업입니다. 위성관제 및 취득 정보를 수신, 처리하기 위한 장비와 소프트웨어..

VR(AR, 가상현실)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에스코넥 휴대폰 내외장재 금속부품 제조/판매 업체. 삼성전자와 거래관계를 구축 삼성전자 '기어 VR'에 금속 부품을 공급. 이랜텍 휴대폰 부품 생산 업체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

수돗물 유충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웹스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를 제조, 판매하는 업체 살균 99% 필터샤워기 공급. 웰크론한텍 물, 에너지, 환경 플랜트 및 플랜트 종..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4월 분양, 분양가 [내부링크]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4월 분양 4월 서울 강남권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가 분양 예정입니다. 신반포3차 와 경남아파트를 재건축하여총 2,990가구 규모로 지어질 예정 85 이하로 만 분양하..

케이뱅크 한도제한 적금으로 증빙서류 없이 푸는 방법 [내부링크]

케이뱅크 한도제한 계좌, 1달이란 시간과 10000원으로 제한을 풀 수 있습니다. 업비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를 통해 계좌개설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업비트가 IBK기업은행 계좌와 연결하..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에이비프로바이오 공작기계 전문업체로 소형머시닝센터를 개발, 생산, 판매.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 자회..

비트코인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우리기술투자 신성이엔지 계열의 벤처캐피탈 업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가 미국 가상화폐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와 독점 제휴를 통해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비덴트 HD..

골판지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신풍제지 백판지(포장용 상자로 사용) 전문 제조업체로 지류유통판매업을 영위 백판지(포장용 상자로 사용) 전문 제조업체 대영포장 대양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

OTT(넷플릭스, 유튜브)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초록뱀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OST, 컬러링, 캐릭터상품, 테마파크 개발) 등을 영위하는 업체 컨텐츠 제작사업을 ..

쿠팡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미래생명자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하나머스트5호스팩이 동물용 사료 및 조제식품 제조업체 (주)미래자원엠엘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 쿠팡 협력 파트너로 반려동물 사업 영위 동방 동..

반도체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삼성전자 삼성그룹 계열의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전자 업체. CE 사업부문(TV,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IM 사업부문(HHP,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 DS 사업부문(DRAM, NAN..

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선익시스템 OLED 증착장비 제조 및 판매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대형/중형/소형 Cluster Type OLED 증착장비, 중형/소형 Inline Type OLED 증착장비 등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AR/VR 등 고해상도용 마이크로 ..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대영포장 대영포장은 골판지 및 상자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최근 택배 이슈와 함께 골판지 업종에 대한 주가 상승도 있었습니다. 쿠팡과 과련하여 최근 이슈를 만들어내기..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남선알미늄 알루미늄 샷시, PVC 창호를 생산하여 건설회사에 주로 납품하는 알루미늄 사업과 범퍼 등 자동차용 내외장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판매하는 자동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모회사..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완벽 정리! [내부링크]

이재명 1964년12월22일 경상북도 안동 출생 1986.07 제28회 사법시험 합격 2010.07~2014.06 성남시장 2014.07~2018.03 성남시장 2017.01 제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2018..

광천 힐스테이트 분양, 분양가 [내부링크]

광주의 관문이라 불리는 광천동은 광주서구지역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광천동 17-1 일원  주변 인프라 단지 앞에는 광주천이 흐르고 뒷편에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인 광주유스퀘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유스퀘..

전기차 보조금 브랜드 차량별 정리! [내부링크]

 국내 전기차 보조금 확인하기 제작·수입사 차종 가중연비 (km/kWh) 가중거리 (km) 국고보조금 지원액(만원) 현대 코나(기본형, PTC) 5.27 381.75 800 코나(기본형, HP) 5.46 395.70 800 코나(경제형) 5.42 237...

화성 동탄2차 대방디엠시티 분양 [내부링크]

 화성 동탄2차 대방디엠시티 분양 SRT·GTX-A·동탄트램선(예정)동탄역 역세권 위치한 동탄2택지개발지구 업무복합2블록은 2021년4월 시공사 대방건설이 참여해 공동주택531세대 오피스텔880호를 올해..

SR 공부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SR 공부법이란? SR공부법이란‘Soft Review’의 약자입니다. 여러 번 복습하면서 효율을 높이는 공부법을 의미 한번에 몰아서 하는 것보다 반복 학습을 하며 효율을 높이는 학습 원리입니다...

장애인 세금 혜택, 세금 감면 [내부링크]

 혜택 대상 본인 혹은 부양 가족이 장애인일때 해당 그 배우자가 장애인이라면 소득세를 계산할때 혜택  소득 공제  기본 공제: 나이와 관계없이 1인당 연 150만원 공제  장애인 공제:..

더샵 송도 아크베이 분양 [내부링크]

송도국제신도시에 분양하는  단지인 더샵 송도 아크베이 청약일정계획 송도국제신도시에 분양하는  단지인 더샵 송도 아크베이 청약일정계획 인천국제업무지역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

신방화역 힐스테이트 분양 [내부링크]

 입지 정보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247-194번지 일대 세대수 : 96세대 (일반분양 96세대 ) 규모 : 지하 4층 ~ 지상 최고 14층 (1개동) 전용면적 : 59(41세대), 69 (55..

과천지식정보타운지구 S8블록 분양 [내부링크]

과천지식정보타운지구 S8블록 분양 분양가 미정 유형 : 아파트 공공분양 주소 :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과천지식정보타운지구 S8블록 규모/면적분양 : 29층 5개동 318세대(총 659세대) 평면도보기 건설사 : 신동..

둔촌 올림픽파크 에비뉴포레 분양 [내부링크]

둔촌 올림픽파크 에비뉴포레 둔촌주공아파트 둔촌 주공아파트가 이제 재건축으로 새롭게 변신합니다. 둔촌 올림픽파크 에비뉴포레 분양 알아보기 재개발 후에는 둔촌주공아파트 기념관이 만들어질 예..

서대문 영천 반도유보라 분양 [내부링크]

서대문 영천 반도유보라 분양 서대문 반도유보라 영천구역주택재개발에 좋은 조합원 물건을 소개드립니다. 사업 추진현황은 2018년 9월 19일에 사업시행계획 변경인가를 고시후에 조합원 분양신..

아이오닉5 사전예약 및 보조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아이오닉5 사전예약  및 보조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립니다. 아이오닉5 사전예약 방법 사전예약은 인터넷으로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사전예약을 하려면 직접 지점,(대리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케이테스트(퍼스널 컬러 테스트), 당신의 컬러 맞추기! [내부링크]

심리 테스트중의 한가지인 당신의 컬러 맞추기! 케이테스트를 같이 해보시고 재미를 느껴보세요.  케이테스트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케이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12가지..

윈도우10 움직이는 배경화면(스팀 월페이퍼 엔진)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는 기존에 고정된 배경화면이 아닌 움직이는 동영상이나 움짤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료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수 있는 방법도 있고, 유료사이트에서 프로그..

윈도우10 움직이는 바탕화면 무료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는 바탕화면 배경화면을 고정된 화면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유료사이트에서 결제 후에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무료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삭제하는 방법 1. [Windows Key] + [i] 를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열어주세요. 2. 좌측에서 로그인 옵션을 클릭한후 우측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누르고 변경을 눌러줍니다. 3. 현재 PC에 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내용 2021년 2월1일부터 경기도에서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발표했습니다. 경기도민은 아래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신청하여 지..

임차인들의 위로금 요구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과도한 위로금 요구 > 세입자(임차인)의 입장 > 집주인(임대인)의 입장 > 정책의 결과 개요 현재 임대차3법으로 인하여 전세시장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여론이 한번 전세 물량이 사라진다는것으..

2020년 실업급여 금액 및 수급기간 [내부링크]

목차  > 용어 설명  > 2020년 실업급여 수급기간  > 2020년 실업급여 지급액  > 주의사항!  용어 설명 1. 수급기간 : 근무일수를 계산하여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일자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50세 미..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실업급여 조건  > 실업급여 신청방법 개요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회사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하여 권고사직을 받았을때 실직을 하여 나라에서 지급해주는 급여를 의미합니..

주식 Q&A [내부링크]

매도 하고나서 언제 들어오는지? : 매도 후 이체나 인출에는 d+2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주식을 세는 단위 : "주" Ex) 삼성전자 주식 1주, 2주 주식도 환불 가능한지? :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그것이..

투기과열지구 대출 한도 완벽 정리 [내부링크]

목차  > 투기과열지구 조건  > 투기과열지구 대상 확인  > 투기과열지구 대출 한도  > 대출 사례 확인 투기과열지구 조건 보기 정부가 부동산이 실수요가 아닌 투기가 우려되는 지역을 지정하여, 투기 억제..

연금보험으로 노후를 맡겨도 될까? [내부링크]

목차 > 연금보험은 노후보장이 되는가? > 연금상품의 종류 > 투자관점으로 본다면? > 보험사에서 자꾸 상품을 팔려는 이유 > 연금보험의 장, 단점 3탄으로 해지한 후 6개월 뒤 결과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플리커프리(Flicker Free) 확인방법 [내부링크]

목차 > 플리커프리(Flicker Free)란? > 플리커프리 확인방법 > 플리커프리 기능이 있지만 없는 제품들? 플리커프리(Flicker Free)란? 모니터의 주요 기능중에 하나인 플리커프리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가 인지..

교산신도시 도시철도망 확충 계획 [내부링크]

목차 > 개요 개요 하남 교산신도시에서는 대대적인 교통망 확충작업이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1. 지하철 5호선 연장 계획 현재는 미사역과 하남풍산역까지 개통이 됐습니다. 하지만 미사역 "전"역인 강일역은 아..

현대자동차의 중고차시장 진출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여론은 이미 현대자동차편 > 왜 중고차 시장으로 진입하게 됐을까 > 현대자동차의 전략은 무엇일까 > 중고차 가격은 어떻게 될까? > 생계에 위협을 받을까? 개요 현대자동차가 이제 완성차 시장..

[카카오톡] 오픈채팅 분리하기 / 키워드 알림 설정 [내부링크]

카카오톡 오픈채팅 분리 카카오톡 오픈채팅 분리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본 대화창을 보면 오픈채팅방과 분리가 되지 않았을시 굉장히 어지러워 보이게 됩니다. 오픈채팅방은 대부분 대화가 자주 올라오..

악마의 상징 염소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영화 및 기타 작품들 > 염소는 왜 악마의 상징인가? 개요 우리는 악마를 묘사하는 그림이나 어떤 형상을 볼때 염소의 모습이 있는것을 많이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나 게임에서도 염소..

[편의점 커피] 강릉커피 라떼 [내부링크]

편의점 : CU편의점, GS편의점, 세븐일레븐 제조원 : (주)서울에프엔비 가  격 : 2,300원 (행사시 2+1) 용  량 : 250ml 칼로리 : 140kal 그냥 평범한 라떼맛입니다. 라떼 좋아하시는분들은 좋아하실것 같습니다...

[편의점 커피] 할리스 리스트레또 딜라이트 [내부링크]

편의점 : GS편의점 제조원 : (주)서울에프엔비 가  격 : 2,500원 (행사시 2+1) 용  량 : 300ml 칼로리 : 240kal GS편의점 제품입니다. 카페에서 먹어본적은 없어서 원래의 맛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호불호..

[편의점 커피] 할리스 콜드브루 딜라이트 [내부링크]

할리스 콜드브루 딜라이트 편의점 : GS편의점 제조원 : (주)서울에프엔비 가  격 : 2,500원 (행사시 2+1) 용  량 : 300ml 칼로리 : 220kal 유통전문이 (주)GS리테일이라서 GS편의점에서만 나올것 같네요. 할리..

20, 30대의 결혼 기피현상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원인이 무엇일까 > 독신 유튜브 컨텐츠 > 마무리 개요 수년전부터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인 단골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고 우리가 지속적으로 다루고 해결..

까치가 울면 반가운 손님이 온다.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까치는 원래 어떤 성질을 지녔나 > 어디서 유래된것일까? 개요 우리에게 까치의 이미지는 굉장히 포장이 잘 되어있습니다. 겉모습이 화려한것도 한 몫을 하지만 어렸을때 학교에서 배운 이미지가..

임신부 달걀 섭취시 주의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임산부는 섭취시 주의 > 달걀 구매팁 개요 달걀은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반숙으로 섭취할때 흡수가 가장 잘 됩니다. 레시틴은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임대인들의 건물 투자 실패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임대인들의 억울한 점 > 개인적인 생각 개요 현재 바이러스로 인하여 나라 경제가 많이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많은 타격을 받고 있는곳이 아무래도 자영업쪽이 아닌가 싶다. 바이러스로 인..

갑작스런 주식 열풍에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이유 > 개인적인 우려 개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주식시장에 열풍이 불고 있다. 그래서 언론에서는 이제 슬슬 투자 열풍을 우려하고 있다. "이런 투자열풍은 끝이 좋지 않다." 또는 갖가지 투자를..

2차재난지원금 긴급생계지원비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지급 대상 > 제외 대상 > 신청 기간 > 선정 방식 > 지급 금액 > 지급 방식 > 신청 방법 개요 정부에서 4차 추경이 통과되고 보건복지부의 9월22일 보도참고자료로 긴급생기지원비를 발표하였습..

영원한 보이스피싱 범죄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범죄수법 > 알아두세요. > 마무리 개요 전기통신금융사기로써 임의대상자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들이 금융감독원이나 검찰수사기관이라는 허위 사실을 말하면서 속이고 협박하여 불안감을 조성함..

주식 양도세에 관하여..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현재 여론은? > 민주당에서의 해당 정책을 제동 > 보유세 기준 > 무엇이 문제인가? > 소득이기 때문에 양도세를 내야 한다? > 정부의 목적은? 대주주 양도세 변경(10.7) 정부가 양도세 적용 방식..

정로환 제품이 정로환 에프로 리뉴얼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크레오소트란? > 크레오소트에서 구아야콜 성분으로 대체 개요 정로환은 지사제 제품으로 오랜기간 사랑 받아왔던 제품입니다. 최근에 리뉴얼 되면서 주 성분이었던 크레오소트가 빠졌습니다...

도어락 해킹 및 인증확인 정보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어떻게 해킹하는것인가? > 보안인증 확인방법 > 해결방법 > 마무리 개요 최근 도어락 해킹과 관련하여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부의 브랜드 경우 해킹에 취약합니다. 현대 사회로 오면서 월패드..

3기신도시 현황 [내부링크]

공고되었던 내용은 새로운 정책이 나오면서 변동될수 있습니다. 2020년 9월 *하남 교산신도시의 개발로 인하여 전세매물 가격이 20% 이상 상승했습니다.  미사 강변 센트리버같은 경우에는 60~70% 가량 치솟았습..

밤에 휘파람 불면 뱀, 귀신이 소환된다는 이야기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어디서 유래된 말일까? > 마무리 개요 밤에 휘파람을 불거나 악기 연주를 하면 뱀, 귀신이 나온다고 하는 괴담이다. 어디서 유래된 말일까? 1. 뱀을 부리는 방법이 휘파람을 부는것이었기때문에..

문지방은 왜 밟지 말라고 하는것일까?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어디서 유래된 말일까? > 마무리 개요 우리는 어렸을적에 문지방을 밟지 말라는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문지방을 밟으면 복달아난다. 혹은 귀신이 나온다.라고 많이들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의 집..

다리를 떨면 복이 날아간다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어디서 유래된 말일까? > 장, 단점 개요 누구나 다리를 떨어 혼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 다리를 떨고 싶어서 떤다기보다 무의식적으로 혹은 어떤일에 집중할때 자기도 모르게 다리..

투자금 없이 매매가능한 무갭투자 성행 [내부링크]

목차 > 무갭투자란? > 왜 이런 상황이 발생했는지? > 무갭투자의 문제점 무갭투자란? 최근에 전세가 급등함에 따라 투자금 없이 매매 가능한 무갭투자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무갭투자란 집 매매값보다 전세금이..

도로의 암살자 판스프링 사고 [내부링크]

목차 > 판스프링이 무엇인가? > 판스프링은 합법인가? > 사고 원인 차량을 확인하기 힘들다. > 어떤 사고들이 발생하는지? > 방지대책 > 마무리 매년마다 도로에서 판스프링으로 인한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되..

중고차 구매시 침수차 특약 [내부링크]

목차 > 개요 > 침수차 자체가 나쁜것은 아니다. > 특약사항 > 중고차 구매 당시에는 침수차인지 알수 없다. > 마무리 개요 항상 매년 장마로 인해 중고차 시장으로 침수차들이 나오곤 합니다. 보험 처리 후에..

컴퓨터 구매시 알아둬야 할것들 [내부링크]

완제품 제품은 구매하는것은 좋지 않다. 완제품 컴퓨터 같은 경우에는 보통 업체들에서 잘 팔리지 않는 재고품으로 완제품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가성비조합이 아니라 어떤 부품은 스펙이 좋고 어떤 부..

임대차3법 분쟁 사례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대차3법에 관련하여 이슈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에게도 밀접한 이슈이므로 접하는 사례들마다 계속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주셔요.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과속카메라 단속 기준 [내부링크]

목차 > 어떻게 측정되나? > 과속 속도 기준 > 초과 속도별 범칙금 > 고지서는 언제 날라오는지? > 마무리 안녕하세요. 과속카메라에 실제 찍히는 속도와 초과 속도에 따른 벌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떻..

통신비 지원 신청방법 및 Q&A [내부링크]

목차 > 관련 내용 > 지급 대상 > 신청 방법 > 지급 내용 > 지급 기간 관련 내용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하여 생계가 어려워진 계층을 긴급 지원한다는 4차추경의 편성목적으로 22일 국회를 통과한 4차 추가경정..

여주 지역화폐 사용처(학원)_2 [내부링크]

여주지역화폐 학원 사용처입니다. 순번 상점명 주소 121 수피아독서실 경기 여주시 여양로 299-8 122 수피아독서실 경기 여주시 여양로 299-8 123 수학의 달인(가남점) 경기 여주시 가남읍 태평1길 15-1 124 수학..

여주 지역화폐 사용처(학원)_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주지역화폐 사용처중 학원 내역입니다. 순번 상점명 주소 1 (by)낄선생수학학원 경기 여주시 세종로 68-18 2 (GnB)지앤비 어학원 경기 여주시 도예로 87-1 3 (주)마인드펀치심리상담센타 경기 여주..

여주 지역화폐 사용처(주유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주지역화폐 사용처(주유소) 내역입니다. 순번 지점명 업종 주소 비고 1 (주) 원일석유 한중충전소 연료판매점 경기 여주시 향교로 9 2 (주)고신통상 여주주유소(수소) 연료판매점 경기 여주시 가남..

여주 지역화폐 사용처(마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주지역화폐 사용처(마트) 내역입니다. 사용하실때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순번 지점명 업종 주소 비고 1 Natural Mama 네츄럴마마 유통업 영리 경기 여주시 가남읍 경충대로 1472-19 2 OK..

여주지역화폐 사용처(편의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주 지역화폐 편의점 사용처 입니다. 참조 해주세요. 순번 지점명 분류 주소 1 GS25 블루헤런GC점 유통업 영리 경기 여주시 대신면 고달사로 67 2 GS25가남행복점 유통업 영리 경기 여주시 가남읍..

여주 지역화폐(여주사랑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주 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 방법 > 구매 한도 > 혜..

양평 지역화폐(양평통보)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양평 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 방법 > 구매 한도 > 혜..

의왕 지역화폐(의왕사랑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왕 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 방법 > 구매 한도 > 혜..

양주 지역화폐(양주사랑카드) 가맹점,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양주 지역화폐(양주사랑카드)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 방법 > 구..

광주 지역화폐(광주상생카드)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광주지역화폐(광주상생카드)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 방법 > 구..

고양 지역화폐(고양페이)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양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 방법 > 구입 한도 > 혜택..

빨간색으로 이름을 쓰면 죽는다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사람들은 빨간색으로 이름을 쓰는것은 싫어하면서 도장으로 찍은 이름은 다들 빨간색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이 미신인줄을 알면서도 막상 빨간색으로 나의 이름과 가족 이름을 적으려하면 망설여..

닭날개를 먹으면 바람핀다!? [내부링크]

현재는 치킨이 보편화됨에 따라 이런 미신이 자주 거론되지 않게되었습니다. 예전에 닭고기를 간혹가다 먹는 경우에는 닭날개에 먼저 먹을경우 "커서 바람 피우겠네" 하면서 장난섞인 말들을 듣고는 했습니다. 하..

나비나 나방 만진손으로 눈을 비비면 실명할까? [내부링크]

우리는 미신들중 하나로 나비나 나방을 손으로 만진손으로눈을 비비면 실명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가루는 무엇일까? 나비나 나방의 날개를 만지면 가루가 묻어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

구리 지역화폐(구리사랑카드)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리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 방법 > 구입 한도 > 혜택..

의정부 지역화폐(의정부사랑카드)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정부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방법 > 혜택 > 사용처,..

이천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천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주세요. :) 목차 > 개 요 > 종 류 > 구입방법 > 혜택 > 사용처, 가..

포천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포천사랑카드, 포천사랑상품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천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포천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안양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안양사랑페이,안양사랑상품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양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안양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남양주 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주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남양주주민분들은 관련 내..

용인 지역화폐(용인와이페이)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용인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용인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안성 지역화폐(안성사랑카드)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성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안성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군포 지역화폐(군포애머니카드) 사용처, 가맹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군포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군포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오산 지역화폐(오색전) 가맹점,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산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오산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경기지역화폐 MAP 어플 활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지역화폐 MAP" 어플에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상당히 편리하게 되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하시는분들은 활용하여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1. 경기지역화폐 MAP을 설치합니다. 1. 1..

광명 지역화폐(광명사랑화폐)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광명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광명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안산 지역화폐(안산사랑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산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안산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화성 지역화폐(행복화성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화성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화성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왜 은행에 가면 상품가입을 권유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 상품가입 권유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관심있으신분은 가볍게 읽어주세요. :) 목차 > 개요 > 과거, 현재 > 은행은 국민을 위한곳이라는 착각 > 은행원분들은 우리의 자산관리사가 아닙니..

수원 지역화폐 가맹점,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원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신청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수원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평택지역화폐(평택사랑상품권) 가맹점,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택지역화폐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평택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

부천페이 신청 및 가맹첨,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천페이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부천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참조해..

연금보험 해지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와이프 연금보험을 하게 되면서 평소에 생각했던 생각들을 글로 적어봅니다. 연금상품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본것이라 불편하신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금보험에 가입여부에 관..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품사랑상품권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구매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정책 및 지자체 정책으로 상품권 사용할일이 많게 되었습니다. 성남주민분들은 관련 내용..

인천e음카드 신청 및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천e음카드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신청방법부터 사용처 및 혜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인천시민이시라면 꼭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목차 > 개요 > 카드 종류 > 신청 방법 > 장, 단점..

가족돌봄휴가 긴급지원금 5일 → 10일 확대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에 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최근 가족돌봄비용이 확대되었습니다. 가족돌봄비용에 관련하여 혜택이 보셨던분들 또한 아직 혜택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참조하셔서 혜택을 모두..

인천 재난지원금 및 인천e음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천 재난지원금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포털사이트의 지식인란에 보면 생각보다 많이 질문글을 볼수 있습니다. 정책을 자세히 살펴보니 정부 재난지원금 안에 인천시의 재난지원금도 같이 포함되어..

지역화폐 하머니 카드 소개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화폐를 알아보던 중에 하남시에서도 지역화폐를 사용하는것을 알게되어서 관련 내용 포스팅해보았습니다. 4월~6월 기간동안에는 하남 거주민분들은 소비성향에 따라 제법 많은 금액을 절약할..

통신비 연체하면 신용불량자가 되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통신비(휴대폰 요금) 연체에 관하여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관련내용이 궁금하셨던분들은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목차  > 통신비 연체  > 관련 사례 통신비 연체 알아보기 통신비 요금 연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중 신용카드를 써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와 비교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사회 초년생분들께서는 이제 막 신용카드를 관하여 관심 가지실수도 있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나에게 맞는 카드를 골라보세요. 목차  > 개요..

신용카드 리볼빙 함부로 쓰면 위험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용카드 리볼빙에 관하여 포스팅합니다. 제 주변 지인만 해도 그렇고 피해사례가 많습니다. 정확히 무엇인지 알고 예방하여 피해를 방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리볼빙이란 무엇인가..

성남시 소상공인, 임대인 지원사업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남시에서 현재 소상공인과 착한임대인을 위한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려운 경기에 이곳에 해당하시는분은 꼭 혜택을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각 지역마다 시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지..

주민등록 5부제, 마스크5부제 (마스크 대리구매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5부제에 관련하여 포스팅 해봅니다. 최근들어서 5부제와 관련된 내용이 자주 보입니다.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참조해주셔요. 목차 > 관련 내용 > 5부제 > 마스크 5부제 > 마스크 5부제 대리구..

성남시 아동양육 긴급돌봄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남시 아동양육 긴급돌봄에 관련하여 포스팅합니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아동돌봄쿠폰과는 다른것입니다. 지급대상에 해당하시는 성남 시민분들은 혜택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 목차 > 관련..

경기도 지원금 사용방법 Q&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지원금 사용방법에 관련하여 공식홈페이지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과 제가 정리한 그 외의 질문들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것은 관할 복지센터에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사용..

경기도 지원금 신청방식 Q&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지원금 신청방식에 관련하여 공식홈페이지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과 제가 정리한 그 외의 질문들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것은 관할 복지센터에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선불..

기초생활수급자 주거급여 (자격요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초생활수급자 수급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하나의 큰 단위로 한가지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4가지로 존재하며 각각의 조건에 부합하면 각각의 급여 받게 됩니다. 따..

경기도 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과정 안내 (관할복지센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코로나 지원금 신청 과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립니다. 참고 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온라인 신청을 클릭합니다. 2. 거주지역을 선택합니다. 3. 받으실 카드를 클릭하고 카드번호..

경기도 지원금 Q&A (신청방법 및 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지원금 신청방법 및 기간 관련하여 공식홈페이지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과 제가 정리한 그 외의 질문들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것은 관할 복지센터에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경기도 지원금 (지급대상 Q&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지원금 지급대상 관련하여 공식홈페이지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과 제가 정리한 그 외의 질문들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것은 관할 복지센터에 문의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지급 대..

경기도내 지역별 추가 지원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경기도에서는 2가지 지원금이 있습니다. 1. 경기도 코로나 지원금 2. 경기도내의 각 지역별 지원금 ※참고 각지역별로 지급비용 및 신청방법 사용처 모두 다릅니다. 통일되지 않아 모든 시군 조..

부양의무자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양의무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요내용만 간략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부양의무자 재산이나 소득 기준은 명확히 나온곳이 없어서 생략하였습니다. 목차 > 관련 내용 > 부양의무자 범위 > 부..

특별돌봄쿠폰(아동돌봄쿠폰) 신청 및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특별돌봄쿠폰(아동돌봄쿠폰)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만7세 미만 아동들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1인 4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전부 정리해놓았으니 놓치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5월4일 업데이트 내용 검색창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검색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주민등록 5부제에 맞춰서 대상자 검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 관련 내용 > 지급 대상 > 소득금..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중복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지급대상에 해당 되시는 분은 꼭 혜택을 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지급 대상 조건이 굉장히 까다로우니 자세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를 보..

경기도 코로나지원금 신청 총 정리 (지원대상/신청기간/신청방법/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코로나 지원금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하면 1인당 10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전부 정리해놓았으니 놓치지 말고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