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innovation의 등록된 링크

 jdinnovati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투자, 부동산쪽 회사와 인연하고 싶은 사주 [내부링크]

본인 - 직장을 옮기려고 합니다. 지금은 부모님 밑에서 일하고 있는데 다른회사 다른업종을 생각하고 있고, 건축과를 졸업하여 건축일을 하고 있는데 저는 창의력이 주로 필요한 업종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부모..

마케팅, 영업, 홍보 분야로 진출하려는 사주 [내부링크]

본인 - 저는 현재 전문대 치위생학과를 졸업한 시점입니다. 이제 치과 취업을 앞두고 있는데 요새들어 다른 공부가 하고 싶은 마음과 예전에는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미미 했는데 요새는 좀 독기가 들었달까요...

카페 창업, 장사하고 싶은 사주 [내부링크]

본인 - 저는 꿈이 있습니다. 제가 그 꿈을 이루기전 직장생활 1~2년 하다 이룰려고 합니다. 저는 제가 장사를 하고싶지 직장생활하기 싫거든요. 맨날 컴퓨터앞에 앉아 서류쓰고 하는일보다는 나가서 사람들 만나..

직업을 선택하는데 고민인 사주 [내부링크]

본인 - 직업을 알고싶습니다. 뭐해먹고살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너무 답답하네요. 죽고싶을 정도로 답답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직업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수학교사, 수학연구원, 약사, 회계사, 심리상담사..

삼합 방합 [내부링크]

합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을 하게된다면 결국 합은 모이고 만나서 어떠한 작용을 하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주에서 형, 충, 파, 해, 생, 극 작용 모두 천간과 지지간에 서로 만나서 일으키는 작용으로..

지장간 [내부링크]

지장간이란 감출장이 들어가 있어서 지지의 내부에 감춰진 모습을 의미합니다. 감추고 싶은 마음일 수 있으며, 보이지 않는 내부의 심리적, 마음적 움직임을 말하기도 합니다. 지장간은 왜 있는것일까? 그것은 지..

육친 [내부링크]

육친(六親) 육친은 나와 타인의 관계를 구분하는것을 보는것입니다. 나와 나 이외의것 모두 음양적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있어서 부모, 형제, 자식 등 모든 관계성이 육친에 의해서 의미가 부여됩니..

형충파해 [내부링크]

刑(형) 寅 巳 申 (무은지형) 丑 戌 未 (지세지형) 子 卯 (무례지형) 辰辰, 午午, 酉酉, 亥亥 (자형) 형은 충과 합처럼 정방위에서 합과 충이 이루어지는 모습은 아닙니다. 합도 아니고 충도 아니고, 그 중간쯤에..

지지충 [내부링크]

지지충의 경우 유형인 지지가 무형성으로 넘어가기 위해서 기존의 유형을 흩트러뜨리는 충이라는 요소로 짝을 이루게 됩니다. 그래서 자오충, 축미충, 인신충, 묘유충, 진술충, 사해충이 생기게 되는데 이러한 충..

지지합 [내부링크]

천간의 무형의 상태이니 합으로서 그 뜻을 이루어가고, 지지는 유형의 상태이니 충으로서 그 뜻을 이루어갑니다. 그런데 오늘 할 주제는 지지합입니다. 그러면 도대체 왜 지지는 충으로서 그 뜻을 이루간다고 하..

천간충 [내부링크]

甲 - 庚 沖 갑경충 - 갑목이 경금과 충 乙 - 辛 沖 을신충 - 을목이 신금과 충 丙 - 壬 沖 병임충 - 병화가 임수와 충 丁 - 癸 沖 정계충 - 정화가 계수와 충 戊 - 甲 沖 무갑충 - 무토와 갑목이 충 乙 - 己 沖..

천간합 [내부링크]

우선 천간합을 보기전에 합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합이란 위에 설명된 내용대로 합하다, 모으다, 대답하다, 만나다, 싸우다, 적합하다, 짝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무언가 서로 만나..

오행의 생극 [내부링크]

오행에서는 木 火 土 金 水 가 존재하는데 이 오행은 생과 극이라는 상호작용을 합니다. 생과 극이 존재하는 이유는 시간과 공간적 변화를 지속적으로 표현해내기 위해서 필요한것 입니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

근묘화실 [내부링크]

사주에는 년/월/일/시는 근/묘/화/실로 빗대어 표현할 수 있고, 시간적 공간적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년/월/일/시는 시간적으로 공강적으로 조금 더 큰개념에서 작은개념으로 가는것을 뜻합니다. 1년은 3..

대운 [내부링크]

대운 대운의 경우 사주 원국에서 외부 환경으로 주어진것을 말합니다. 대운이 존재하는 이유는 아마도 시공간에 의해서 고정된 사주팔자라는 값이 시간과 공간이라는 외적인 요소에 의해 지속적으로 변해가는 모..

사주팔자 간지의 구성 [내부링크]

사주팔자는 넉사, 기둥주, 여덟팔, 글자자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개의 기둥과 8개의 글자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4개의 기둥으로는 년주, 월주, 일주, 시주로 구성되어있고 사주라고 표현합니다. 이러한 8개의..

천간 지지2 [내부링크]

지지 子水(자수) 자수는 1양 5음으로 6음에서 한단계 발전하여 음은 하나 줄어들고 아래에서 양기가 하나 생겨 점증하는 시점입니다. 해수인 6음에서 자수인 1양5음으로 넘어오면서 새로운 양의 시작이 되며, 창..

음양오행 [내부링크]

오행중에 화의 기운은 방향으로 보면 남쪽에 해당합니다. 양의 기운중에 태양이라 양중에 큰 양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의 시간에서는 태양이 가장 높이 떠 있는 상태이니 에너지의 흐름이 확산과 발산입..

오행 [내부링크]

이번에 공부하게될것은 오행입니다. 오행은 어디서 비롯됬는가 하면 바로 음양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음양은 무극 태극에서 비롯되었구요. 무극은 존재 하지 않는 상태 태극은 존재하는 유의 상태입니다. 그러한..

음양 [내부링크]

사주를 해석할때 가장 기초적인 방법이 음양으로 보는것입니다. 사주는 다양한 관점으로도 해석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 음양이기 때문이며, 세상의 모든 이치가 음양에 속하고 태어나면..

천간 지지 [내부링크]

사주에서는 사람의 태어난 년월일시로 인한 천간과 지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우주의 운행법칙은 음양오행에 따라 흘러가고 사람 또한 우주에 속해있으니 음양으로 운동하며 천간이라는 무형성 지지라는 유형성으..

12운성 [내부링크]

12운성 장생 장생의 운기는 인간이 처음 출생하는것처럼 이제 막 무에서 유가 생긴 상태처럼 이제 막 시작하는 기운입니다. 새로 아이가 태어난 상황을 의미하니 활력과 기쁨이 있는 시기로 지속적인 생명력을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