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gablog의 등록된 링크

 jega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3건입니다.

케이엠더블유, 하향하는 주가 언제부터 반등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5G 대표 장비주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장비와 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작년 초 본격적인 5G 시대로의 전환의 기대감으로 주가가 크게 성장했으나 현재는 섹터 전반적으로 많이 부진한 상태..

씨에스윈드 , 풍력발전 TMI 모음(웅장함 주의) [내부링크]

폭발적인 산업의 성장속도 풍력발전 산업은 성장이 진행중인 산업입니다. 2000년도 태동기를 거쳐서 작년부터 유럽의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다시한번 급격한 성장이 진행중이며, 전세계에서 연간 목표치를 달성하..

NXP 세미콘덕터, NXP 반도체 4분기 실적으로 보는 차량용 반도체 성장성 [내부링크]

차량용 반도체 글로벌 1위 NXP 반도체는 차량용 반도체 분야의 대표적인 글로벌 1위 기업입니다. 재무상태가 상대적으로 부실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M&A 이슈에 대상이 되었는데, 2017년에 퀄컴에서 인수를 목적..

QuantumScape(퀀텀 스케이프) 전고체 대장주의 투자 포인트는? [내부링크]

15분만에 80% 배터리충전 퀀텀 스케이프 투자자중 한명인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게이츠는 동사의 배터리 성능에 대해 긍정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전고체배터리는 이론상 안정성이 높아서 장기간 사용에도 용이하..

RFHIC 오늘 빠질때 담아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 [내부링크]

화웨이는 이제 그만 트럼프의 당선 이후로부터 중국시장에 대한 매출은 더 이상 호재로 작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바이든 정부 역시도 중국과 패권싸움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의 주요 기업 특히 화웨이와..

덕산네오룩스, OLED 수출 대폭발! 높아지는 경쟁력 알아보기! [내부링크]

OLED 핵심 기업 덕산네오룩스는 OLED 핵심 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OLED는 LCD와 다르게 백라이트가 없고 유기 화합물에 전류를 흘려보내 발광하도 만든 디스플레이입니다. OLED는 백라이트가 없..

(긴급) 2021년 주도산업 비메모리, 네패스 아크 최대 수혜주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높아지는 비메모리 수요 비메모리 반도체는 대표적인 다품종 소량생산 부품입니다. 이러한 산업적 특성을 인해서 메모리와 달리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줄이기 위해 분업화된 형태로 산업이 발전되..

삼화콘덴서, 지금이라도 사야할까? 중요한것만 골라서 정리한 내용 공유! [내부링크]

좋아도 너무 좋은 MLCC 업황 삼화콘덴서의 사업부를 보면 MLCC, DCC, EMI필터 등 다양한 전자부품과 회로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중 투자자에게 가장 대표되는 사업부는 MLCC 사업부이며 국내 기업으로..

피에스케이, 보고 들은 비밀자료 대방출합니다. [내부링크]

저평가되어 있는 피에스케이 주가 피에스케이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업체로 주로 반도체 웨이퍼를 가공하거나 반도체 부품생산에 필요한 공정장비를 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산업 자체가 고객사의 투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잘 알아보고 투자하려면? [내부링크]

왜 전고체 배터리로 전환하려 하는가? 전기차뿐만아니라 모든 무선 전자기기의 가장 큰 문제점은 사용시간입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배터리용량으로는 반나절정도 사용하면 충전을 해야만합니다..

(중요)삼성 오스틴 공장만으로 코미코 주가 더 높아질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경쟁적인 미세공정 개발 반도체를 미세하게 만들수록 성능은 더욱 더 높아지며, 전력 효율성도 개선되어 전체적인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그동안 반도체는 내부 소자의 크기를 작게 줄여가며 동일 면적내 집적도..

테크윙, 소외받고 있을때가 가장 매력적인 진입시점입니다. [내부링크]

메모리 반도체 핸들러(검사장비) 글로벌 1위 기업 테크윙은 메모리 검사장비(핸들러)와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대표업체로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2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55% 상승했습..

석유화학, 공급증가로 인한 주가 하락이 지금 가능한 시나리오일까? [내부링크]

공급증가 vs 수요확산 석유화학 섹터는 증설에 대한 부담감과 공급 물량 증가로 인한 투자심리 악화 혼재되어 있어 보입니다. 모든 기업의 실적이 좋아진다는 의견에는 역시 동의할 수 없지만 지난 글에도 꾸준히..

하나마이크론, 비메모리 패키징과 테스트 외주 수요 확대 지속 [내부링크]

반도체 패키징과 테스트 수요의 지속적인 확대 하나마이크론의 패키징 부문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입니다. 주로 eMMC와 eMCP, LPDDR 등 고객사의 '모바일' 제품의 비중이 매우 높았지만 지난해 2분..

엠씨넥스, 앞으로도 좋은 뉴스들이 많다. 본격적으로 기대감이 높아지는 시기 [내부링크]

스마트폰도 좋고, 전장 매출도 좋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21의 출시일이 앞당겨지면서 관련 밸류체인의 주가도 같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와이솔과 더불어 카메라 업체의 주가도 들썩이고 있지만..

Luminar Technologies(루미나) 기다려라 테슬라 LiDAR 최고 기술력 [내부링크]

테슬라는 안쓴다던 LiDAR 활용도가 정말 없을까? 이미 테슬라는 차량의 가격을 상대적으로 낮춰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전환했습니다. LiDAR는 아직까지 외관상의 문제와 비용적인 부분에서 해결하지 못..

에코프로비엠, 이제 완전한 전기차의 무대 [내부링크]

높아지는 기술장벽과 바이든 정부의 등장으로 인한 전기차 시대 도래 배터리의 핵심은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발전되어 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양극재를 중심으로 밀도를 개선하여 성..

대한유화, 4분기 실적역시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부링크]

4분기 영업이익 834억원(QoQ 34% 상승) 금호석유에 이어서 대한유화 역시 실적 개선세가 무섭습니다. 컨센서스를 약 15%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며, 화학업종중 가장 ROE 개선세가 높습니다 실적이 개선에 있어서 역..

네패스, 떠오르는 OSAT 업체 [내부링크]

삼성전자향 국내 OSAT(Outsourced Semiconductor Assembly and Test) 밸류체인 어제 실적발표를 통해서 인텔은 2023년까지 자체 공장을 통해 생산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TSMC와 더불어 삼성전자 또한 인텔..

LG는 정말 스마트폰 사업에서 철수할까? LG전자와 LG전자우의 차이점 [내부링크]

철수의 가능성이 높지만 장기적으로 부정적일 수 있다. 여러 의견들이 혼재되어 있어서 쉽게 예단할 수 없지만 투자자는 이미 철수로 예상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LG스마트폰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13%정..

와우.. 초대박 뉴스 삼성 인텔 파운드리 수주 계약 체결 [내부링크]

인텔의 대규모 아웃소싱 계약 채결 외신보도에 따르면 인텔이 서명한 "또 다른 하나"의 계약 정보가 있다고 밝혔으며, TSMC를 제외하면 삼성전자외에는 선택지가 없기 때문에 삼성전자와 연결된 내용임이 매우 높..

삼성 스마트폰 출하량 상향 조정, 삼성전기와 LG이노텍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출하량 3억대 예상?! 신한금투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삼성 갤럭시 출하량을 3억대로 상향조정이 필요하다고 하며 그 주요 요인으로 제조사간 경쟁으로 인한 점유율 확대 전략이 유지되는 점과 화웨이..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는 지금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제법 따뜻합니다. 외부일정이 많아져 한동안 글을 적지 못했는데요 공유하고 싶은 자료가 있어 생각도 정리할겸 끄적입니다 ㅎ 최근 중국의 디스플레이 업체의 업황이 매우 좋습니다. 특히 BOE는 최근..

천보, 예상보다 빠른 증설일정과 중국향 매출증가 [내부링크]

만족스러운 실적, 안정적인 성장세 양극재를 제외한 2차전지 관련 기업의 주가는 상대적으로 심심한 편입니다. 물론 높낮이가 다른 기업에 비해 굉장히 가파른 편이지만, 2차전지의 경우 성장성이 매우 높아 미래..

와이솔, 갤럭시S21 출시로 인한 실적 기대감 상승 [내부링크]

5G 스마트폰에 매우 중요한 RF 부품 와이솔은 스마트폰에 SAW 필터와 듀플렉서와 같은 RF 부품 기업입니다. RF 많은 기술적, 생산적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으로 특히 동사는 미세한 전극 간..

한섬, 더디지만 조금씩은 회복되고 있는 모습 [내부링크]

3분기에 이어서 4분기도 쉬어갈 예정 의류산업은 코로나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독하게 오래가는 전염병으로 유럽은 현재까지도 부분적인 락다운이 지속되고 있으며 미국은 매일 매..

석유화학 2021년 전망 요약 [내부링크]

상반기까지는 안정적인 공급자 우위 예상 경기 활성화와 더불어 글로벌적인 수요 확장에 의해서 공급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와 더불어 대한유화 롯데케미칼 모두 컨센서스에 부합되는 실적을 기..

석유화학, 기대이상의 수요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 왜 수요가 좋았을까? 국내 주요 화학기업의 시가총액으로 봤을 때 2020년 성장률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솟아올랐습니다. 주요기업 시가총액 성장률은 YoY 122% 이며, 주요 요인으로 수요대비 공급이 매우..

삼강엠앤티, 아시아 해상 풍력 대표기업 [내부링크]

4분기 흑자전환 전망으로 기대치 상향 조선과 해양부문 실적이 견조한 가운데 해상 풍력 구조물 수주 잔고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2021년 기대 매출액은 약 5,000억원 수준으로 YoY 11% 상승을 전망하고 있으며, 영..

엠씨넥스, 이제는 갤럭시가 아니라 자율주행 카메라 [내부링크]

의미있게 기록되는 자율주행 매출 엠씨넥스의 자율주행 부문 매출액이 2020년 기준으로 1,50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자율주행 카메라의 경우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기술력이 굉장히 중요한 부품인데, 이미 제네시..

이녹스첨단소재, OLED도 좋고 폴더블 디스플레이도 좋다 [내부링크]

모바일향 필름 공급 증가 중국 광저우의 OLED 공장 가동으로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예상됩니다. 모바일과 TV등 전자기기에 대한 수요가 유지되고 있고, 중국의 춘절에 대비해 재고 수준을 높이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BOE, 4분기 실적 아주 아주 간략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실적, 4분기도 좋고 다가오는 1분기도 좋습니다. LCD 패널 가격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춘절을 대비해 재고수준을 높이려는 모습들이 보이고, 블룸버그에 따르면 춘절효과로 인해서 컨테이너선 공급부족이 예상된다..

한세실업, 마지막 고비만 넘기면 좋아질 일만 남았다. [내부링크]

깜짝 반등한 3분기 쉬어가는 4분기 OEM 기업의 주가가 부진을 겪고있지만 4분기 주가도 크게 반등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주문까지 리드타임이 존재하는 산업으로서 바이어 업체들의 실적이 실제 주문과 연..

심텍, 4분기 실적으로 예상해보는 2021년 성장 스토리 [내부링크]

가장 큰 리스크는 역시나 환율 동사에서 제시한 실적 가이던스는 매출액 2,817억원, 영업이익 253억원입니다. 4분기는 환율 하락의 영향도 있었지만 서버향 제품의 재고조정이 지속되면서 매출액이 전분기대비 YoY..

천보, 전고체때문에 망설였다면... 다시한번 확인해야할 기업 [내부링크]

2021년에는 매출도 두배 영업이익도 두배 천보의 주 매출처인 리튬염과 전해액 첨가재의 배터리 시장 점유율의 지속 상승이 예상됩니다. 특히 2021년 매출 성장률은 다른 산업대비 크게 상회할 것이며, 2023년까지..

석유화학 2021년 추가상승을 확신합니다. [내부링크]

12월 중국의 PMI, 소비판매 증가율 강세 지속 12월 중국의 제조업 PMI 지수는 51.9pt로 컨센보다 조금 하락한 수준이지만, 경기회복기를 감안할 경우 추세가 강하게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

대한유화, 상향되는 실적 조정마다 조금씩 모아가야 할 때 [내부링크]

NCC 원가 경쟁력 부각, 유가 반등은 일시적인 리스크로 전망 2021년 유가는 약 50달러 수준으로 예상되며, 미국 셰일업체 생산 BEP보다 조금 높은 수준입니다. 원유 생산량은 코로나 영향으로 급락한 이후에 회복..

융기실리콘자재(601012) 미친듯이 솟아오르는 중국의 태양광 대장주 [내부링크]

중국 태양광 투자 = 융기실리콘자재 융기실리콘자재는 태양광 웨이퍼 생산하는 글로벌 1위 기업니다. PV 웨이퍼 시장은 과점화가 높은 산업이며, 소수의 업체가 전체 시장 점유율의 6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현대제철, 더 좋아지기 전에 확인해야할 것들 [내부링크]

ASP 상승 = 실적 상승 철강재 가격 강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공급이 부족한 현상이 여기저기 발생하고 있지만, 철강도 역시 업황이 지속해서 개선되고 있는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내년중으로는 ASP 상승도 예..

DB하이텍, 2021년에도 역시 좋지만 걱정되는 딱 한가지 [내부링크]

매출성장성은 크게 변하지 않을 것 4Q20의 매출은 10% 성장한 2,350억원대를 예상하며, 영업이익도 560억원으로 18% 성장을 예상합니다. 이미 2021년 수주량이 확보된 만큼 8인치 파운드리의 공급부족 현상은 지속..

SiC 링이 뭐길래? 티씨케이가 좋다고 하는걸까? [내부링크]

SiC 링은 어디에 쓰는걸까? SiC 링은 반도체 공정작업중 식각과정에서 웨이퍼를 고정시키는 역할로 사용됩니다. 식각공정은 화학가스를 사용해 웨이퍼를 깎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때 웨이퍼가 흔들린다면 손상..

식지않는 부동산 열풍, 건설주 투자와 청약만이 정답입니다. [내부링크]

서울 정비사업 불확실성이 유일한 리스크 앞서 발표된 분양가상한제와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가 재건축에 대한 수요를 감소시켰으며, 관련 사업에 대한 수익성이 애매해지면서 건설사에서도 고려해야할 점이 많이..

제이콘텐트리, 텐센트와 함께하는 중국시장 공략 기대감은 계속 상승할 것 [내부링크]

기존 시장가치를 초과하는 조달금액 4,000억원 3자배정 유증을 통해서 4,000억원 조달 소식은 매우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더군다나 유증에 참여한 Aceville Pte Ltd가 중국 텐센트의 법인 소속이여서 주가에 크게..

GS건설, 강남아파트보다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건설주 [내부링크]

지속되는 청약열풍 지금은 건설주를 바라봐야 할 때 코로나19와 저금리로 인한 주택가격 상승은 전세계적으로 공통된 현상입니다. 국내 건설사 ROE는 현재 10% 초반을 기록하고 있지만, 내년에도 청약열풍은 지속..

동화기업, 전해액 매출이 증가세 지속되며 4분기 실적 기대감 상승 [내부링크]

자회사 실적개선과 수출물량 회복 3분기에 이어서 4분기 또한 실적개선이 기대됩니다. 전해액 영업이익이 3분기에도 YoY 32% 상승했는데, 4분기 역시 YoY 15% 성장이 기대되며 2021년 2분기부터는 중대형전지향 신..

유티아이, 폴더블폰이 떠오를때를 대해보자 [내부링크]

폴더블폰 커버유리(UFG) 유일한 개발기업 유티아이는 2019년 4년만에 100미크론 이상의 폴더블폰을 커버유리인 UFG를 개발했습니다. 현재는 매출의 대부분이 카메라 윈도우에서 발생하고 있지만, 내년 하반기부터..

피엔티, 2023년까지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 [내부링크]

2차전지 장비주, 증가하는 동박 수요 롤투롤 장비의 국내 1위 업체인 피엔티는 앞으로의 성장성이 더 매력적이 기업입니다. 그동안 공정 장비에서는 일본 업체의 침투율이 높았으나, 최근 국내 배터리 3사로부터..

영국의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유럽 증시 다시 하락세... [내부링크]

영국의 긴급 봉쇄령, 독일과 프랑스는 영국편 항공과 선박을 중단하기도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유럽 각 국가의 선물가격이 무섭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는 뉴스의 영향이..

저평가된 ESS, 2021년 주목 받을 시장, 미리 준비해보자 [내부링크]

추가 전력의 대안은 ESS뿐 미국 캘리포니에서는 이미 전력 회사들이 추가 전력을 ESS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CPUC(Califonia Public Utilites Commission) 권고문에 따르면, 2023년까지 총 3.3GW의 전력확보를 요청..

해성디에스, 4분기가 바닥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내부링크]

4분기 실적은 모두가 알고있는 수준, 시선은 내년 1분기로 2019년 기준으로 동사의 매출의 70%는 리드프레임이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30%는 패키징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드프레임은 전장용과 IT용으로 나뉘고..

금호석유, 공급증가는 내년 하반기에 걱정해도 충분하다 [내부링크]

NB라텍스 경쟁심화에 대한 우려감은 수요로 극복 합성고무부문 영업이익이 900억원, 영업이익률은 21%를 기록했습니다.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대비 750억을 상회했고, 자동차 수요가 회복되며 타이어 수요 또한..

대우건설 투자전략, 2021년 본격 공급확대 기대감 상승 [내부링크]

로또 청약문화는 건설사에게는 낮은 리스크를 2020년 분양이 증가한 이유는 주요 이유중 하나는 분양에 대한 리스크가 매우 낮았고, 2기신도시 잔존택지와 도시개발택지를 활용한 사업이 많이 진행되었기 때문입니..

SK텔레콤 투자전략, 영업이익개선 받고, 자회사 IPO로 재평가 [내부링크]

SK텔레콤의 5대 핵심 사업부 지주사 전환을 앞두고 있는 SK텔레콤은 종속된 계열사가 높은 평가를 받을수록 유리합니다. 최근 모빌리티 사업부가 분사되면서, 올해 연말에 티맵모빌리티는 따로 떨어져나오게 됩니..

엘앤에프 투자전략, 테슬라와 함께하면 얼마나 오를 수 있을까? [내부링크]

비싼 테슬라를 사지말고, 엘앤에프를 사라 2019년 기준으로 엘앤에프의 매출비중은 IT용 소형전지가 50%, 중대형 ESS 35%, EV 15%로 고객사 비중은 LG화학이 60%, 삼성SDI 25%, 기타 국내 15% 수준입니다. 2019년..

현대제철 투자전략, 수요는 너무 좋고, 공급은 부족하다 [내부링크]

2021년 완성차와 기계 수요 증가로 인한 철강수요 회복 기대 최근 중국의 PMI 회복수준이 가파르게 올라오면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때보다 높습니다. 최근 발표한 5개년 계획에서도 중국은 내수시장..

한온시스템, 테슬라는 매출의 일부분일 뿐! [내부링크]

2021년 매출은 YoY 27% 성장 2021년 한온시스템 매출액은 8.3조원, 영업이익은 5,670억원을 예상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기저효과와, 주요 고객사의 물량의 회복이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한온시스템의 매..

아비코전자 투자전략 DDR5 최대 수혜주 아비코 [내부링크]

50년 전통의 핵심부품 생산업체 아비코 아비코전자는 역사가 깊은 기업입니다. 일본부품 국산화와 전방산업 변화에 따라서 성장해왔으며,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DDR5와도 관련이 높은 기업입니다. 또하나..

이하이국제 투자전략, 내수중심 성장의 중국 정책을 보자 [내부링크]

너무 저렴해진 주가, 지금은 살 때 최근 두 달간 이하이국제 주가가 약 25%의 조정을 받았습니다. 하이디라오에 공급하는 훠궈 조미료 ASP가 두 자릿수 하락하면서 하반기 매출 성장률 둔화와 마진율 하락이 전망..

아이폰12 Pro 전세계적인 공급부족, Apple 4분기 최대 판매량 예상 [내부링크]

iPhone12 Pro 전세계적인 공급부족 애플은 올해 총 4개의 모델을 출시했지만, 최상위 모델인 iPhone12 Pro와 Pro Max 모델의 공급부족 현상은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현상이 매우 이례적이기 때문에..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투자전략, 버크셔 해서웨이의 이례적인 투자기업 [내부링크]

3분기 매출액은 두배 성장했다 3분기 스노우플레이크 매출은 1억 5960만달러로 약 두배정도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COVID-19로 인한 비대면 사회 확장으로 스노우플레이크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졌으며,..

스타벅스(Starbucks) 투자전략, 별다방 빠른 회복세가 보인다 [내부링크]

미국과 중국에서 회복이 빠르다. 중국과 미국의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4분기(7월~9월) 매출액은 YoY -8%를 기록했지만, 아직 정상화가 되지 않는 것을 고려했을때 굉장히 긍..

아마존(Amazon) 투자전략 4분기에는 서프라이즈 [내부링크]

3분기 실적과 매출은 모두 가이던스 상회 한국에서는 아마존보다는 쿠팡과 네이버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아마존의 편리함을 느끼기 어려워 상대적으로 국내 투자자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아마존의 3분..

샤오미(Xiaomi) 투자전략 Apple, 삼성 제치고 샤오미가 간다 [내부링크]

3분기 매출액은 34.5% 상승, 순이익은 19% 상승 2020년 3분기 매출은 721.6위안으로 YoY 34.5% 상승했습니다. 이번 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700위안 상회하는 실적으로, 순이익 또한 41.3억 위안으로 YoY 18.9%..

Micro LED에 대한 기대감과 LG디스플레이를 위협하는 BOE [내부링크]

떠오르는 MicroLED, 저물어가는 OLED?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에 주도권을 잡기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치열한 수 싸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있는 OLED 분야에서는 앞..

5G 가입자 증가량과 점점 커지는 스마트폰 교체수요 [내부링크]

5G 가입자 증가량과 스마트폰 교체주기 아직까진 회의적인 5G 서비스 어떠한 서비스가 대중에게 충분히 어필하기 위해서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뛰어나게 높아야합니다. 그런 특성을 고려했을때 아직까지는 4G..

스튜디오드래곤 투자전략 내일부터는 좋아지기 시작할까요? [내부링크]

성장성이 더욱 강화되는 미디어 시장 넷플릭스를 포함해 미디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드라마 도깨비로 많이 알려진 스튜디오드래곤은 미스터 썬샤인, 호텔 델루나,..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투자전략, 4분기에 몰려있는 신작 출시일정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은 악재가 아닙니다. 블리자드는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기업입니다. 거의 모든 세대가 이 회사의 콘텐츠를 소비했거나 하고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몇가지 잡음으로 인해서 실망한 유저들도 많이..

세일즈포스 투자전략 더욱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 [내부링크]

세일즈포스는 어떤 기업인가?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를 통해 마케팅이나 고객에 대한 정보를 통계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보편적으로 일반적인 사용자가 사용하기 보다는 영업관리 전문가가..

원익QnC 주가 및 투자전략 내년에는 전 사업부가 성장합니다 [내부링크]

원익 QnC 매출의 80% 쿼츠는 무엇인가? 반도체는 클린룸이라고 불리는 아주 깨끗한 공간에서 생산됩니다. 그만큼 먼지나 불순물이 제품생산에 굉장히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 반도체를 만드는 기본 자재인 웨이..

MLCC 업황의 확실한 성장 무라타와 타이요 유덴으로 보는 삼성전기 [내부링크]

MLCC 업황의 확실한 성장 무라타와 타이요 유덴으로 보는 삼성전기 18년 MLCC 빅사이클을 뛰어넘는 개선세 세라믹 캐파시터 수출량 최고치인 2018년 수준을 넘어서는 개선세가 보입니다. 하나금융투자에서..

조이시티 투자전략 아는사람만 아는 성장성 [내부링크]

조이시티 투자전략 아는사람만 아는 성장성 영업이익 55억원(YoY 32%, QoQ 24% 성장)으로 역대 최대 매출 놀라운 매출성장입니다. 3분기 매출액이 455억원으로(YoY 72%, QoQ 6%)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 또한..

유니티(Unity) 이제는 메타버스의 시대가 온다 [내부링크]

유니티(Unity)_얼마남지않은 가상현실세계와 새로운 플랫폼 3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컨센선스는 7%를 상회했습니다. 매출액은 YoY 53% 상승했으며, 코로나 19로 주춤했던 고객당 지출 금액이 3Q20에 재확대..

G20 정상회의속 대한민국 그리고 시진핑과 트럼프 [내부링크]

G20 정상회의속 대한민국 그리고 시진핑과 트럼프 코로나19는 정말 많은 풍경을 변화시키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개최하는 G20 정상회의도 화상회의로 진행하게 되었네요 G20에 소속된 주요국가에는 대한민국..

퀄컴(Qualcomm) 투자전략 더욱 강력해지는 AP시장의 대표기업 [내부링크]

컴퓨터에 CPU가 사용되듯이 스마트폰에는 AP가 사용되며, CPU와 AP의 역할은 동일하게 정보를 처리하는데 있습니다. 고성능의 게임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역할을 하기도하며, 최근에는 LADAR 센서가 상용화되면서..

삼성전기 투자전략 LG이노텍의 새로운 경쟁기업으로 떠오르다...2부 [내부링크]

이제는 스마트폰을 구매할때 가장 고려되는 요소중 하나가 카메라인데요 최근 광학 줌을 탑재한 카메라를 출시한 삼성과 카메라 성능으로 일반 모델과 Pro 모델을 구분한 애플을 봤을 때 카메라의 성능은 소비자에..

삼성전기 투자전략 MLCC 성장성과 핸드셋...1부 [내부링크]

산업의 쌀로 불리고 있는 MLCC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이제는 자동차까지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기술력으로 볼 때 아직까진 일본의 무라타의 벽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듯 보입니다만 올해 7월부..

아이티엠반도체 투자전략 애플의 에어팟과 아이폰 밸류체인 3부 [내부링크]

PMP(Protection Module Package)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간활용의 극대화입니다. 이제는 더이상 선택이 아니라 당연함이 되어버린 무선이어폰 시장의 가장 큰 경쟁력은 그 조그마한 공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

핀두오두오(Pinduoduo) 투자전략 이제는 당연함이 되어버린 온라인 쇼핑 [내부링크]

핀두오두오는 MAU가 569백만명인 중국의 대형 플랫폼 기업입니다. 한국의 대형 플랫폼 기업인 쿠팡의 경우 MAU가 2,000만명 수준을 살짝 못미치고 있으며 역시 전체 인구에서 차이가 많이 나다보니 월별 활성사용..

BOE(징동팡, 京东方) 투자전략 LCD, OLED...2부 [내부링크]

최근 삼성 디스플레의 LCD 사업을 QD 디스플레이로 전환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제 LCD 시장의 주도권은 완전히 중국으로 전환되는 모습을 보일 것 같습니다. LCD 사업부에서는 희망퇴직을 권고하고 있다고..

BOE(징동팡, 京东方) 투자전략 LCD, OLED...1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박제가입니다. 스마트폰, TV를 넘어 이제는 자가용 자동차에도 디스플레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LED를 넘어 OLED가 상용화되었고, 이제는 mini LED 까지 다양한 시장이 각각의 속도로 줄어들고 커져가..

Intel을 떠난 애플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M1칩 성능 발표 [내부링크]

힘들때 함께 해주는 친구가 진짜 친구라고 하지만 기업의 세계는 냉정하기만 것 같습니다. 예전만큼의 지위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Intel을 떠난 애플의 새로운 CPU가 발표되었습니다. 지난 WWDC에서 발표한바 있어..

아이티엠반도체 투자전략 애플의 에어팟과 아이폰 밸류체인 2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박제가입니다. 최근에는 너무 당연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무선이어폰이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건 에어팟 1세대가 출시된 이후로 부터입니다. 그전까지는 당연한듯이 유선 이어폰을 사용했고 대부..

아이티엠반도체 투자전략 애플의 에어팟과 아이폰 밸류체인 1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박제가 입니다. 최근 아이폰 12의 발표되었지만 애플의 밸류체인의 주가에는 큰 변동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애플의 아이폰 판매량에 실망한듯 오히려 주가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