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ea의 등록된 링크

 jeje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2건입니다.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천주교 신리성지 [내부링크]

요즘 날이 많이 따뜻해졌고 오랜만에 공기까지 좋아 아침 일찍 드라이브 삼아 길을 나섰다가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신리성지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당진에는 솔뫼성지, 신리성지, 황무실 성지 외에도 여러 곳의 성지들이 있습니다. 아침 일찍 출발한 덕분에 이른 시간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내륙의 제주도라 불리는 신리성지는 우수경관자원 13호로 지정된 곳으로 드넓은 벌판 한가운데 아름답게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신리성지는 한국천주교 대표적 성지중 하나로 조선에 천주교가 들어오기 시작했을 때 먼저 교리를 받아들인 지역으로 신리에 정착해 살고 있던 밀양손 씨 집안을 중심으로 교우촌이 형성되었고 마을사람 400여 명 전체가 신자로 이루어진 교우촌으로 성장하였으며 천주교탄압기에 가장 큰 교우촌이자 선교사들의 비밀 ..

지나치기 쉬운 암초기 증상 [내부링크]

암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자 중 30% 이상이 암으로 사망하고 있어 사망원인 1위입니다. 고령화로 인해 암으로 인한 사망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50대에서 암의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지만 젊은 층이라고 안심할 수가 없습니다. 암은 초기에 발견 치료하면 사망률이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에 조기발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몸에 나타나는 작은 변화에도 관심이 필요한데 오늘은 몸에 암이 생겼을 때 어떠한 전조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체중의 감소 암세포가 증식하면서 정상적인 세포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공격하기 때문에 체중이 감소하게 됩니다. 위암, 식도암, 폐암, 췌장암등 소화기 쪽으로 암이 생기게 되면 체중감소는 더욱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특별한 이유가 ..

사진정보 메타데이터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찍은 사진에는 촬영한 날짜, 시간, 카메라(스마트폰) 모델명, 해상도, GPS 위도 및 경도 고도 등의 위치정보 등 여러 정보(메터 데이터)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사진을 카톡으로 보내거나 SNS, 블로그에 올리는 경우 의도치 않게 많은 개인정보들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사진의 정보를 이용해서 범죄에 악용했다는 이야기도 들은 적이 있어서 보관하는 사진 외에 인터넷상에 올리는 사진은 정보를 삭제하고 올리게 됩니다 사진에 정보를 남기지 않는 방법으로는 스마트폰의 사진 앱에서 정보가 저장되지 않도록 미리 설정을 해주고 사용하면 되는데 언젠가 카메라 앱을 초기화하고 설정을 다시 안해준 상태로 사진을 찍어서 나중에 확인해보니 그 후로 찍은 사진들은 정보들을 그대로 담고..

가을여행추천 - 아름다운거리 아산 은행나무길 [내부링크]

아산시 염치읍 곡교천을 따라 조성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해마다 이때쯤 찾게 되는 곳인데요. 1966년 현충사 성역화 사업으로 조성하게 됐으며, 1973년 10년 된 은행나무를 심었던 것이 지금의 은행나무길이 되었다고 하니 벌써 40여 년이 지나 지금은 아름드리나무들로 자라 사계절 내내 방문객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을 이 시기에는 전국에서 가을 여행지로 많이들 찾는 곳입니다. 해외에서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소개되어 외국인들도 많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연령이 50여 년이 되는 은행나무가 350여 그루가 있고 곡교천으로 180여 그루가 양쪽 가로수로 자리 잡고 있고 사계절 중 바로 이맘때쯤 은행나무가 노란빛이 절정에 달할 때는 은행나무길이 꽉 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오디오인터페이스 Universal Audio Volt 276 리뷰 [내부링크]

홈레코딩에 관심을 가지면서 첫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선택한 것이 바로 Universal Audio(유니버설 오디오, UA)에서 나온 volt276라는 제품입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나는 예쁜 디자인 외관이 마음에 들었고, Vintage프리와 76 컴프에 대한 좋은 평들 또 홈레코딩 입문자로서 녹음 과정이 어렵지 않게 좋은 사운드로 녹음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거 같아 선택했어요. 볼트 제품은 volt 1, volt 2, volt 176, volt 276, volt 476으로 출시되었는데 volt 1, volt 2는 Vintage프리가 들어가 있는 UA 610 진공관 프리앰프를 에뮬레이트 한 제품이고, 뒤에 76이 붙는 것은 UA1176 LN을 모델링한 76 컴프레서가 추가로 들어간 제품입니다. ..

자궁근종 원인 / 증상, 자궁근종에 나쁜음식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자궁근종은 가임기 여성 3명 중 1명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여성들에게 흔한 양성 종양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발병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40대 이상에서는 절반 이상이 근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대~30대의 젊은 층에게서도 많이 생기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자궁근종의 증상과 치료법, 근종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자궁근종? 자궁근종의 원인 자궁근종의 증상 자궁근종의 치료법 자궁근종에 나쁜 음식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 글을 마치며 자궁근종? 자궁은 주먹만 한 크기로 아기를 가졌을 때 잘 늘어날 수 있도록 대부분 근육으로 되어 있는데 근육세포 중의 하나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생기는 혹으로 양성종양입니다.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자궁..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남성도 중년이 되면 남성 갱년기를 겪으면서 여러 변화를 겪게 되지만 여성은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남성들보다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더 큰 변화들을 겪게 됩니다. 35세를 기점으로 난소의 노화가 시작되고 40대 중반 이후에는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체내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여러 가지 갱년기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좋은 음식을 통해서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과 어떤 음식들이 도움이 되는지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갱년기란? 갱년기의 원인 대표적인 증상 자가 점검 리스트 안면홍조 대처법 생활 관리법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글을 마치며 갱년기란? 폐경의 평균 나이는 49.9세로 불규칙한..

노화를 막아주는 토마토의 놀라운 효능과 섭취방법 [내부링크]

여름이 제철인 토마토는 새콤달콤한 맛도 일품인데 여러 가지 몸에 좋은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어가면 의사 얼굴이 파래진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토마토는 의사가 필요 없을 정도로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라는 뜻이겠죠.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면역력을 키우는 10대 슈퍼푸드 중의 하나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토마토에 어떤 놀라운 효능이 있고 어떤 예방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 혈관청소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혈중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루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히 들어 있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어 뇌출혈,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의 발병률을 낮춰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

평택 쭈꾸미볶음 전문점 '홍기와 쭈꾸미' [내부링크]

쭈꾸미 볶음을 좋아해서 근처 쭈꾸미 맛집들은 여러 곳 다녔었는데 코로나로 잘 다니던 집들이 아쉽게 문을 많이 닫았어요. 매운 불맛 쭈꾸미 볶음 맛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평택 맛집 '홍기와 쭈꾸미' 평택점입니다. 평택 만세로 큰 길가에 있어서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어요. 매장 앞 전경부터 매운 쭈꾸미 느낌이 물씬 납니다. 주차장도 상당히 넓어요. 식사시간이 훨씬 지난 시간이라 매장은 몇 테이블만 있고 북적거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배달을 많이 시키는지 먹는 중간에도 라이더분이 바삐 다니시더라고요. 매장이 깔끔하고 테이블 간의 거리도 널찍하게 해 놔서 답답하지 않아요. 반대편 쪽에는 몇 테이블 손님이 있네요. 한쪽에는 내실로 되어 있어서 조용히 오붓하게 먹고자 하는 분들 이용하시도록 되어 있어요..

유방암 초기 증상, 유방암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유방암은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전체 여성암중 갑상선암 다음으로 발병률이 높은 암이고 우리나라 유방암 증가율은 세계 1위라고 합니다. 4~50대의 연령대에서 발병률이 높은 편이고 최근에는 2~30대의 젊은 층에서 유방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글의 순서 유방암 발병원인/ 위험인자 유방암 초기 증상 유방암 검사 한국 유방 학회가 권고하는 연령별 진단 시기 유방암 예방에 좋은 음식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 유방암 발병원인/ 위험인자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한다고 볼 수 있는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노출기간이 긴 경우에 위험도가 올라갑니다. 12세 이전의 빠른 초경이나 55세 이후의 늦은 폐경, 출산한 경험이 없는 여성, 모유수유 경험이 없는 여성, 폐경 후 호르몬 치료를 오래 받은 여성, 유방..

안중냉면맛집 '청학동 냉면' [내부링크]

요즘처럼 푹푹 찌는 더위에 입맛 없을 때는 시원한 냉면 한 그릇이면 더위가 싹 날아가죠. 근처에 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청학동 냉면' 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멀리서도 많이 찾아온다고 하는 집이에요. 주말에는 사람이 꽉꽉 차고 웨이팅도 길게 늘어서 있는 평택 안중에 있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청학동 냉면집'은 주차장이 상당히 넓습니다. 주말에는 이 넓은 주차장에도 자리가 부족해요. 지금은 특히 냉면의 계절이라 더 붐빌때죠. 제가 간 날은 주중이었고 식사시간이 많이 넘은 시간이라 그런지 자리가 여유가 있었어요. 메뉴는 단출합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만두 정도예요. 회냉면은 겨울에만 합니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됩니다. 청학동 냉면은 요금이 선불제예요. 들어가면 입구 쪽 카운터에서 주문, 결제 먼저 합니다..

제부도 조개구이 [내부링크]

오랜만에 조개구이를 먹기로 하고 삽교와 제부도중 어디로 갈까 하다가 제부도로 결정하고 6시 정도 출발, 어둑어둑 저녁 무렵 제부도에 도착했어요. 한때는 조개구이 먹으러 강화도, 안면도, 대천, 을왕리 등 이곳저곳 정말 많이 다녔는데 코로나로 드라이브도 줄이고 나가서 먹는 것도 되도록 안 하다 보니 조개구이도 오랜만이네요. 이날 제부도 물길이 저녁 7시 정도부터 가능했는데 이때가 7시 좀 지나서였어요. 언제 와도 제부도는 양쪽 바다 사이로 들어가는 길이 신비롭고 멋있습니다. 석양도 정말 멋있게 지고 있고 오른편으로는 제부도에서 전곡항을 잇는 케이블카 서해랑도 보이네요. 제부도에는 임시 공영주차장이 여러 군데 있어서 성수기나 주말 외에는 주차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없어요. 최초 2시간까지는 무료이고 2시간..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좋은 삽교호 관광지 [내부링크]

충남 가볼 만한 곳으로 당진의 삽교호를 꼽을 수 있습니다. 삽교호는 충남 아산시 인주면과 당진시 신평면 사이에 있는 호수로 농업용수의 부족으로 1979년에 바다를 막아 아산만과 삽교호를 가로지르는 방조제를 준공하면서 관광객들이 몰려 1983년 10월에 관광지로 지정된 곳입니다. 삽교호와 집과는 드라이브코스로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라 한 번씩 잘 오는 곳인데 유명한 관광지답게 언제나 북적대는 사람들로 인기 있는 장소임을 느끼게 됩니다.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삽교호 함상공원, 해양테마과학관, 놀이동산, 멋진 조형물 등 바다를 감상하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연인들, 친구들끼리 많이 오는 곳입니다. 근처 사시는 분들이 강아지 데리고 가족끼리 산책 삼아 오시는 분들도 보이고요. 또한, 재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이크 '나눠먹는 큐브 와츄원' [내부링크]

배스킨라빈스 '나눠먹는 큐브 와츄원' 기프티콘이 있어서 마트 장보고 돌아오는 길에 배스킨라빈스 31에 들려 포장해 왔습니다. '나눠먹는 큐브 와츄원'은 조각조각 사각 큐브로 총 9조각으로 이루어져 있고 가격은 33,000원입니다. 드라이아이스를 넣어서 포장을 해주었는데 장 본거 정리하고 보니 시간이 지났는지 약간 녹았네요. 시간을 충분하게 이야기할 걸 싶었어요. '나눠먹는 큐브 와츄원'은 9조각으로 각각 다른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대로 먹을 수 있어요. 예쁜 파스텔 색으로 아기자기한게 데코까지 너무 예뻐요. '드라이아이스를 맨손으로 만지면 냉온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라는 경고문구가 있어요. 박스 안 양쪽에 드라이아이스가 달려있습니다. '나눠먹는 큐브 와츄원' 받침대 밑으로 종이 손잡이의 양쪽을 잡..

경기도여행지추천 : 제부도 나들이 [내부링크]

제부도는 일명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서울 근교에서 드라이브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밀물과 썰물의 시간대에 따라 물이 들어오고 나가기 때문에 밀물 때는 섬이 되었다가 썰물 때는 길이 열려 육지가 되는 자연의 신비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제부도 갈 때는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고 가야 합니다. 바닷길이 막혀 멀리서 섬만 바라보고 오는 안타까운 일은 없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제는 그것도 옛말이 되었어요. 얼마 전에 전곡항 갔을 때 보니 케이블카가 새로 생겼던데 그것이 제부도와 연결된 케이블카였네요. 작년 12월에 오픈했다고 해요. 이름은 서해랑 [섬 서(嶼), 바다 해(海), 물결 랑(浪)] 케이블 카라고 하는데 전곡항과 제부도를 잇는 새로운 바닷길로 물결치는 바다의 언덕과..

[당진 맛집] 우렁이 쌈밥 맛집 '우렁이박사' [내부링크]

삽교호에 드라이브를 가면 돌아오는 길에 한번씩 들리는 곳!! 삽교호 멀지 않은 곳에 우렁이 쌈밥으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리모델링하기 전부터 오기 시작했으니까 꽤 오래된 단골집이네요. 언제 와도 늘 손님이 북적북적한 유명 맛집입니다. 주소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샛터로 7-1 지번: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도성리 499-11 영업시간: 동절기(12월~2월) 06:30 - 20:00, 하절기(3월~11월) 06:00 - 20:00 전화번호: 041-362-9554 2TV 생생정보, 생방송 오늘 저녁 등 여러 번 TV 출현도 한 곳입니다. 손님은 많아도 서빙하는 분들이 많아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식사가 나옵니다. 세트로 시키면 박사네 정식과 우렁이 덕장이 나와서 우렁쌈장, 우렁 덕장, 된장찌게를 함께 먹..

실명의 원인, 녹내장 위험을 높이는 위험요인 [내부링크]

녹내장은 세계 보건기구(WHO)가 선정한 3대 실명질환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중 하나입니다.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해주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 시신경을 누르게 되면 안압이 올라가게 되고 혈액공급이 안되어 시야가 점점 좁아지면서 사물이 검게 보이는 터널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말기상태로 진행되어 결국 실명에 이르는 질환입니다. 녹내장은 전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40대 이후에 위험률이 높아지고 최근에는 2~30대의 젊은 층에서도 발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급성 녹내 장외 녹내장 환자의 90% 대부분의 경우는 만성 녹내장으로 만성 녹내장은 서서히 진행하기 때문에 더더욱 자각하지 못하고 말기에 가서 다른 이유로 병원을 찾았다가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녹내장 진단 방법 1. 시력..

파킨슨병의 전조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파킨슨병은 중뇌의 흑색질에 분포하고 있는 신경세포 전달물질인 도파민이란 호르몬이 점차 소실되면서 발생하는 만성질환, 퇴행성 질환의 일종으로 신체능력을 앗아가는 신경계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몸으로 각종 신경전달물질을 흘려보내는 역할을 하는데 이 부분의 손상으로 현저히 적게 분비하게 되어 인지능력 저하와 기억력의 저하와 함께 내과적 합병증을 가져와 사망 위험성을 높이는 위험한 병입니다. 파킨슨병은 발병 초기에는 특이한 증상을 보이지 않아 놓치는 경우가 많지만 발병 10년 전부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병의 진행이 느리고 증상이 또한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발병시기를 가늠하기도 어렵습니다. 발병을 인지 한때는 이미 상당히 진행이 된 상태이기가 쉽습니다. 파킨슨병과 증상이 유사한 질환들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혈전의 위험성과 혈전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혈전이라는 것은 혈관 내에 혈액이 굳어져서 핏덩어리가 만들어지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우리 몸에 혈전이 생겨서 혈액이 막히게 되면 뇌졸중과 심장마비 같은 질환을 일으키게 되기 때문에 혈전을 혈관 속 시한폭탄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위험한 혈전이 생기는 원인과 혈전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혈전의 위험성 뇌졸중, 뇌경색, 심근경색, 협심증의 40~60% 혈전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통해서 우리 몸이 모든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에는 혈액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에 혈액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는 조직에 문제가 발생하며 특정한 혈관을 막게 되면 중풍이나 뇌출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혈전은 혈관이나 심장 속에서 혈액이 응고된 응어리를 이야기하는데 혈전이 생기면 ..

당뇨 의심 증상 10가지와 당뇨 예방법 [내부링크]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포도당이 에너지로 이용되지 못하고 혈액 내에 쌓여 소변으로 배출되는 대사질환의 일종인 당뇨병. 현재 우리나라 10%가 당뇨인이고 젊은 층에서도 5명 중 1명이 당뇨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지만 뚜렷한 초기 증상이 없어서 쉽게 알아채기 어렵고, 오래 방치하게 되는 경우 시력손상과 신장질환, 심장마비 등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평상시 나타나는 증상들을 유심히 살피면 당뇨를 초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무엇이며 당뇨병이 진행될 때 신체에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혈액 중에 포도당(혈당)이 높아서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되는 질병입니다. 포도당이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인슐린이라는 ..

대장암의 초기 증상과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한국인의 대장암 발병률이 184개국 중 1위라고 합니다. 그만큼 한국인들이 대장암이 발병하기 쉬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장은 다른 장기에 비해 탄력성 와 확장성이 좋아 초기에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진행되어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장암의 전이가 없고 수술로 완전히 떼어낼 수 있는 1, 2기에는 5년 생존율이 80~90% 이지만 3기에는 40%, 4기에는 10% 미만으로 현저히 떨어집니다. 전이성이 높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이 생긴 위치에 따라 결장암, 직장암으로 나뉠 수 있는데 우측 대장에 암이 생겼을 때는 설사, 복부팽만, 빈혈, 체중감소, 무력감, 복통이 대표 증상으로 생기고, 좌측 대장암일 경우에는 대변의 굵기가 ..

카카오 뷰 채널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뷰에서 채널을 여러 개 개설해 두었었는데 겹치는 채널이 많아 사용하지 않는 채널을 삭제하려 찾아보니 쉽게 찾아지지가 않았습니다. 채널을 삭제하려는 분들을 위해서 사용하지 않는 채널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 뷰 창작센터 -->> 보드 창작 -->> 내 창작 채널로 이동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채널을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설정-->> 채널 프로필(또는 채널 관리자)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 페이지 창이 열립니다. 3.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 페이지 왼쪽 메뉴 중 관리-->>상세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화면에 채널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채널 삭제 모두 동의를 체크하고 삭제 이유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본인 비밀번호를 ..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내부링크]

세계 보건기구(WHO)의 1일 나트륨 권장량은 성인 기준 2000mg인데 비해 우리나라 성인의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약 4800mg으로 권장량의 2배 이상을 섭취하고 있고, 특히 30대 남성의 경우에는 약 6000mg을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찌게나 조림, 찜, 국, 찌게, 김치, 된장, 장아찌, 면류 등 짠 음식을 자주 먹는 식습관 때문에 고혈압, 당뇨, 뇌졸중, 심혈관계 질환 등에 쉽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럴 때 몸속에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방법과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방법,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나트륨 섭취 줄이는 방법 1. 소금 대신 간장으로 간을 한다 간을 할 때 소금 대신 간장으로 간을 하..

강아지가 닭 뼈를 먹었어요 [내부링크]

엊그제 제가 엄청 예뻐하는 우리 집 귀염둥이 포메 금동이가 닭뼈를 먹는 큰 사고가 있었어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잠깐 써볼게요. 언니가 오랜만에 저희 집에 놀러 왔다 저녁에 함께 언니네로 가게 되었어요. 저희 집 강아지 금동이를 함께 데리고 가게 되었는데 입맛이 없어 저녁 대신 굽네치킨을 볼케이노+ 오리지널 세트메뉴로 시켜서 맛나게 먹고 종량제 봉투에 치킨 뼈를 버렸지요. 닭뼈가 위험하니까 강아지가 손 안 닿는 곳에 종량제 봉투를 치워놨는데 그걸 말로 강아지가 위험하니까 치운다고 말을 했어야 했는데 말은 안 하고 치워만 놓은 게 잘못이었던 거 같아요. 강아지를 안 키우는 집이라 금동이가 닭뼈 먹으면 위험한 것을 까맣게 생각을 못하고 제가 치워놓은 종량제 봉투를 누군가 다시 꺼내놓았더라고요. 언니네는 쓰레..

신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 [내부링크]

신장은 몸안에 대사산물의 노폐물 제거와 몸 안에 수분, 염분 조절하며 혈압조절과 적혈구 생성에 관여하며 우리 몸의 항상성을 조절해주는 아주 중요한 신체 기관입니다. 신장 기능이 떨어지면 우리 몸에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 여러 가지 신장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신장 기능이 많이 나빠진 신부전 상태에서는 음식으로 상태를 다시 좋게 하기는 어렵습니다. 신장이 70% 이상 망가져도 증상이 거의 없어 알아채기 어렵다고 합니다. 오늘은 신장을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과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을 살리는 방법 1. 진통제등 약물을 줄입니다. 관절염약, 생리통 약 등 자주 복용 시 신장에 좋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2.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합니다..

고혈압을 낮추는 생활습관 [내부링크]

고혈압학회의 발표를 따르면 우리나라 20대는 29%가, 30대 성인 3명 중 한 명꼴인 33%가, 여성 4명 중 1명이 고혈압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연세 드신 분들이 많이 앓는 질환으로 여겼었는데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층에서도 고혈압 환자가 많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오늘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고혈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압은 혈관 내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을 좁히고 좁아진 혈관에 피의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압력이 높아지게 되어 혈압이 생기게 됩니다. 고혈압은 뇌졸중, 심근경색 등 위험한 합병증을 불러오기 때문에 위험한 질환입니다. 뇌출혈로 뇌조직이 손상되어 언어장애, 치매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는 뇌기능이 떨어져 치매의 확률도 높습니다. 침묵의 살인..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신장(콩팥)은 혈액 속에서 노폐물과 독소를 걸러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장도 간과 마찬가지로 침묵의 장기라 만성신부전이 될 때까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한번 손상되면 다시 복구시킬 수가 없기 때문에 평상시에 신장이 나빠지는 징후를 알아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신장을 망치는 나쁜 습관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우리 몸속에 안 좋은 성분(요독)들을 걸러주는 필터 역할을 합니다. 신장은 우리 몸에 등 양쪽에 두 개가 위치하고 있는데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내서 소변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하고 우리 몸안에 미네랄의 균형을 관장하고 피를 만드는 조혈호르몬과 각종 호르몬 등을 만들어 내는 기관입니다. 대기오염과 스트레스, 나트륨의 과다 섭취, 수분 부족, 당뇨병 ..

치아착색의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미소가 예쁜 사람들의 고르고 하얀 치아는 부러움의 대상이 됩니다. 하얀 치아는 단정한 느낌을 주며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그런데 치아는 여러 가지 이유로 변색이 됩니다. 변색이 된 치아는 또한 대인관계에 콤플렉스가 되기도 합니다. 치아는 어떤 이유로 변색이 되는지 변색되는 여러 가지 요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화로 인한 변색 치아는 법랑질과 상아질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겉에는 희고 투명한 법랑질이 있고 그 안쪽에는 연노란색의 상아질로 되어 있습니다. 치아의 색은 법랑질과 상아질의 두께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두꺼운 층의 색을 따라가게 됩니다. 노화로 인해 겉의 법랑질의 얇아지면 그 안에 상아질이 비치면서 누렇게 보이게 됩니다. 잘못된 양치질 습관 하루에 3번, 3분 이상 양치질을 기본으로 하..

수명을 늘리는 채소 양배추의 효능과 보관법 [내부링크]

미국 타임스가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꼽은 양배추는 고대 로마시대에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했을 만큼 유익한 채소입니다. 미국에서 양배추 효능 실험한 것을 보면 65명의 위궤양 환자에게 양배추를 생으로 갈아서 950cc를 3주간 먹인 결과 65명 중 62명이 다 나았다고 할 정도로 양배추는 위 건강에 탁월한데요, 인간의 수명을 늘리는 생활습관이 바로 양배추를 먹는 습관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인간의 수명을 늘려주는 양배추의 효능과 보관법, 양배추 섭취 시 주의해야 하는 사람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C, 비타민 U, 비타민K,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식탁 위의 의사라고 불릴 만큼 영양이 풍부한 귀한 채소입니다. 비타민 U(메틸 메티오닌설포늄크로 라이드)는 손상된 위..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튀김가루, 부침가루 활용법 [내부링크]

밀가루 음식을 좋아해서 집에 밀가루, 튀김가루, 부침가루는 떨어지지 않게 사놓는 편인데 막상 밀가루 음식이 손이 많이 가다 보니 기한 내 못해먹고 유통기한을 넘기는 경우가 있어요.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밀가루, 튀김가루, 부침가루는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서 천연 살림 아이템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오늘은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름기 제거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묻은 기름기 제거에 용이합니다. 프라이팬 나 에어프라이어에 기름기는 먼저 키친타월로 닦아내고 설거지를 하게 되는데 이럴 때 밀가루를 이용해서 기름기를 제거하면 더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뿌려주고 5분 정도 후에 키친타월로..

천연소화제 무 효능 및 보관법 [내부링크]

무는 배추, 마늘, 고추와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채소 중에 하나입니다. 무에는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겨울무는 인삼 하고도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만큼 겨울 무에는 정말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는 잘 못 보관하면 바람이 들어서 영양과 맛이 상해버리기 쉬운데요, 오늘은 무의 효능과 겨울무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무의 효능 좋은 무 고르는 법 무 오래 보관하는 법 무 먹는 법 무의 부작용과 주의사항 글을 마치며 무의 효능 기관지 건강 무는 기관지가 약하고 가래가 잘 생기는 사람,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무 안에 시니그린 성분은 기관지를 강화하고 점막을 보호하여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 감기..

영양만점 고구마 썩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고구마가 제철이에요. 고구마는 구워도 맛있고 쪄도 맛있는 겨울철 영양만점인 건강간식입니다. 고구마는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재배가 가능해서 친환경 웰빙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구마의 영양과 효능 그리고 고구마를 썩지 않고 오래 보관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구마의 영양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 고르는 방법 ▷고구마를 썩지 않고 오래 보관하는 방법 ▷고구마를 먹지 말아야 하는 사람 ▷글을 마치며 고구마의 영양 고구마는 주성분이 에너지 공급원인 탄수화물 함량이 많고 단백질과 지방을 비롯하여 식이섬유, 칼륨, 철, 인등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하고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비타민 A가 풍..

구글 애드센스 외환통장만들기(신한외환통장개설) [내부링크]

티스토리 활동으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 되면 인출할 수가 있는데요. 수익을 받으려면 외환통장을 등록해야 합니다. 은행마다 외화송금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조회해보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통장을 개설하시면 됩니다. 우선 은행 수수료를 비교해볼 수 있는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 외환/수출입 수수료 ->> 외환수수료 ->>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 선택 ->> 검색 거래 가능한 은행들 체크해서 확인해 보았는데 보통 10,000원 정도의 수수료를 받고 있네요. 100달러 미만은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은행들이 많은데 구글 애드센스 1회 송금 최소 금액이 100달러 이상이기 때문에 혜택을 받기는 어렵겠네요. 저는 거래가 있던 신한은행이 전..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음식 [내부링크]

깨끗한 치아는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과 많이 만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은 하얀 치아를 위해 치아미백 등 시술에 많은 비용을 지불합니다. 그렇지 않은 일반인들도 치아가 누렇다면 대화할 때 위축되고 자신감이 없어지겠죠.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 중에 치아의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치아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커피를 자주 마시면 치아가 변색되기가 쉽습니다. 커피의 탄닌 성분이 치아 표면의 미세한 구멍으로 들어가게 되어 치아를 착색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치아를 생각하면 커피를 되도록 마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 커피를 포기할 수 없다면 커피에 우유를 섞은 라테로 마시면 조금이나마 착색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우유 속의 카제인 성..

밤의 놀라운 효능과 밤 보관법 [내부링크]

찬바람이 불 때 생각나는 간식 중에 하나가 군밤입니다. 예로부터 밤은 신장을 살리고 당뇨도 사라지게 한다고 했습니다. 밤은 맛도 좋지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ABCE), 미네랄, 칼슘 등 5대 영양소를 갖춘 완전식품으로 영양이 풍부해서 가을, 겨울철 영양 간식으로 자주 드시면 좋은데요, 하루에 밤 세 톨만 먹으면 보약이 필요 없다고 할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오늘은 밤의 놀라운 효능과 벌레 먹지 않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밤의 놀라운 효능 동의보감에서는 과일 중에서 가장 으뜸을 '밤'을 꼽는데, 밤은 성질이 따뜻하고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 주고 신장의 기운을 북돋아 주어 과일 중에 밤이 제일 유익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밤에는 여러 미네랄이 함유되..

양파의 놀라운 효능과 오래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양파는 세계 4대 장수식품 중에 하나로써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우리 건강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양파는 성분이 90%가 수분이고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C, 철, 인, 황,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양파의 효능과 양파의 활용법,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양파 보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대 올림픽 선수들이 체력 보강을 위해 양파즙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양파의 스코르디닌 성분은 강장효과와 근육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사람에게 심장혈관질환자가 적은 이유가 음식과 함께 양파를 즐겨 먹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양파 고르는법 양파껍질에 광택이 있는 것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 상처가 없고 껍질이 얇은것 들었을때 묵직한것 양파의 효..

sk브로드밴드 vip PC케어 서비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인터넷과 TV 일반전화를 SK로 바꾸면서 SK 브로드밴드 VIP PC 케어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일 년에 한 번씩 가입연도 포함 3년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가입할 때 혜택에 대해서 안내를 받아놓고 깜박 잊고 혜택을 사용하지 않아 좋은 혜택이 소멸되면 너무 아까운 일이죠. 오늘은 SK 브로드밴드 VIP PC 케어 서비스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 vip PC 케어 서비스는 B 인터넷과 B TV 상품을 3년 약정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부가 서비스이고 3년 약정 가입한 후부 터 3년간 제공됩니다. SK 인터넷 사용 고객의 PC의 장애를 무료로 점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횟수에 제한 없이 방문점검이나 원격 점검 등으로 케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품의 이상으로 발생한 사용 고객..

새콤달콤 귤의 효능과 보관법 [내부링크]

목차 ▷귤 고르는 방법 ▷귤 보관하는 방법 ▷귤의 효능 ▷귤의 부작용 ▷글을 마치며 겨울철 대표적 과일 하면 귤이 생각나는데요, 10월~1월이 제철입니다. 새콤달콤 이맘때 귤이 너무 달고 맛있는데요, 추울 때 수확하는 귤은 비타민C의 함유량도 높기 때문에 요즘 먹으면 건강에 더 좋다고 해요. 오늘은 귤 고르는 방법, 귤의 효능, 귤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 귤의 부작용 등을 알아볼게요. 귤 고르는 방법 귤을 고르는 방법은 껍질이 비교적 얇고 단단하며 크기에 비해 묵직한 것으로 고르면 좋아요. 윤이 반짝이는 것은 귤에 인공 코팅 처리를 한 것일 수 있으므로 윤이 덜나고 까무잡잡한 점들이 있는 것이 더 맛있는 귤입니다. 탱탱하고 꼭지가 파랗게 붙어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귤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 귤..

마시다 남은 막걸리 100% 활용법 [내부링크]

막걸리는 발효식품으로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라 가급적 빨리 마셔야 합니다. 한 번에 많이 마시지 않기 때문에 꼭 반 정도 남게 되는데 나중에 남은 막걸리를 마시려고 하면 처음 맛 같지 않아서 남은 것은 마시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남은 막걸리를 다른 방법으로 활용하는 방법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막걸리를 좀 살펴보면 찹쌀, 멥쌀, 보리, 밀가루 등을 쪄서 누룩과 섞어 발효시킨 전통술로 다른 술에 비해 단백질은 풍부하면서 열량은 낮고 유산균과 효모가 풍부합니다. 막걸리의 도수는 6도 정도이고 유통기한은 10일 정도로 길지 않습니다. 보관은 10도 이하에서 보관해야 하며 보통 냉장 보관합니다. 유산균이 높은 온도에서 효모보다 빨리 성장하기 때문에 실온 보관을 하면 상하기 쉽습니다. 천연발효 화초 비료 예전..

유통기한 지난 샴푸 린스 활용법 [내부링크]

명절 때 선물세트로 샴푸와 린스가 들어오면 뜯지도 못한 채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 린스는 버리기는 아깝고 그렇다고 사용하기에는 좀 꺼려지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 린스를 의외로 생활에 활용하는 방법들 많이 있습니다. 어느 곳에 활용할 수 있는지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샴푸와 린스의 유통기한을 찾아보니 성분에 따라서 보통 1년~3년 정도를 보고 있습니다. 개봉하지 않은 샴푸는 3년, 개봉한 샴푸는 1년 정도를 권장기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천연제품으로 나온 샴푸린스는 이보다 더 수명이 짧아 6개월에서 1년 안쪽으로 써야 한다고 합니다. 제품의 특성이나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는 샴푸의 유통기한을 체크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바로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향을..

족욕의 효능과 족욕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족욕의 효능 ▷족욕하는 방법 ▷주의사항 ▷글을 마치며 발은 우리 몸의 혈관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오장육부와 뇌까지 연결이 되어 있어서 제2의 심장이라고 부를 정도로 중요한 곳입니다. 그 사람의 발을 보면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발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하루 종일 온몸을 지탱하여 주는 곳이기 때문에 피로가 쉽게 쌓이는 곳이고 발의 건강이 신체와 뇌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2의 심장이라고 부르는 발을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 중 하나가 족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족욕의 효능과 족욕하는 방법,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족욕의 효능 많은 전문가들이 족욕만 열심히 해도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머리는 차갑게 발은 따뜻..

가을 겨울철 침구 관리법 [내부링크]

하루의 3분의 1의 시간이 수면을 취하는 시간으로 건강을 위해서는 잠이 중요하고 그만큼 건강하고 쾌적한 침구 관리가 중요합니다. 한껏 추워진 날씨에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추위와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하는 시간은 짧아지게 됩니다. 의류만큼 피부에 직접 밀착된 상태로 사용하는데도 의류만큼 세탁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주의해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가을 겨울철 쾌적하게 침구 관리를 해줄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침구 관리에 있어서 신경 써야 할부분이 집먼지 진드기입니다. 우리가 매일 덮고 자는 이불에는 평균 20~70만 마리의 집먼지 진드기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좀 진드기의 일종으로 0.1mm 정도로 사람의 눈으로 확인하기가 어려워서 그 위험성을 쉽게 잊고 지내지만 사람..

반신욕의 올바른 방법과 효능 [내부링크]

목차 ▷반신욕의 올바른 방법 ▷반신욕의 효능 ▷글을 마치며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반신욕만큼 피로를 풀어줄 만한 게 또 있을까 싶은데요, 반신욕은 건강에 이로운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보약보다도 좋다는 반신욕의 올바른 방법과 반신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신욕의 올바른 방법 욕조의 물의 높이는 명치 아래 정도가 적당하고 양팔은 밖으로 나오도록 합니다. 물의 온도는 약 38도~40도 정도의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따듯한 물이 좋습니다. 물이 좀 식으면 중간에 따뜻한 물을 보충해서 온도를 맞추어 줍니다. 몸의 속까지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시간이 약 20분 정도라고 합니다. 20분 정도가 지나면 몸속까지 데워지면서 송골송골 이마에 땀이 맺히게 됩니다. 반신욕을 30분 이상하면..

파킹통장 이용하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파킹 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비교적 높은 금리의 이자를 주는 통장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파킹(Parking)' 잠시 주차하듯이 돈을 잠시 맡기고 맡긴 일수만큼 좋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통장을 이야기합니다. 보통 시중은행의 수시입출금통장의 이자는 연 0.1~0.2 (세전) 정도의 이자를 지급하는데 비해 파킹 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1% (세전) 프로가 넘는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킹 통장의 장점은 보통예금처럼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하고 일반 예금보다 높은 이율을 제공해주고 한 달씩 이자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단기간 예치할 때 장점이 많은 통장입니다. 저축은행의 파킹 통장도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최고 5,000만 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됩니다. 지금까지는 CMA통장을 사용했었는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건강차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는 꽤 쌀쌀해져서 몸을 움츠려 들게 하는데요, 이런 날씨엔 면역력이 떨어져서 목감기에 걸리기 쉽고 또 쉽게 피곤해집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건강차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쑥차 쑥은 여기저기에서 쑥쑥 잘 자란다고 해서 쑥이라고 이름을 지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봄에 쑥을 캐서 잘 말려 일 년 내 차로 마시면 좋은데 쑥은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은 차입니다. 쑥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고 알코올 분해 작용이 뛰어나서 숙취해소와 간의 해독작용을 해서 간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쑥의 치네올 성분이 소화액을 분비해주어 식사 후 마시면 소화를 돕고 위벽을 보호해줍니다. 특히 여성들의 냉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손발 저림, 불임,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내 몸을 지키는 면역력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면역력이란 하루에도 우리가 접하는 공기나 음식이나 물건 등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미세먼지, 곰팡이균, 기생충, 박테리아 등 해로운 병원체들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고 보호막처럼 보호하는 방어 시스템입니다. 병원체의 침입이 있을 때 면역세포들 사이에 신호를 전달하는 물질인 사이토카인(cytokine)을 보내서 혈류를 타고 온몸에 전달을 하게 되면 병원체와 싸우게 됩니다. 이럴 때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생기는 것이 염증입니다. 염증이 반복되면 만성염증으로 가게 되는데 면역력은 만성염증으로 가지 않도록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계속적인 소모로 인한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는 역할을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고 여러 가지 질병으로 가게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볍게는 감기나 장염, 알레르기, 피부염 등..

대상포진의 초기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목차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 대상포진의 특징 대상포진의 치료 대상포진의 예방법 글을 마치며 이렇게 날씨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낮과 밤의 기온 차이가 심하게 날 때는 우리 몸이 적응을 잘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럴 때 주의해야 할 질병 중의 하나가 바로 대상포진인데요, 대상포진은 우리 몸이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잘 발병을 하고 노령이나 중장년층에서 많이 발병을 하지만 젊은 연령층에서도 입시나 취업, 직장의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중한 업무, 영양 불균형, 운동의 부족 등으로 저하된 면역력에서는 언제라도 몸에 잠복하고 있던 바이러스가 발병을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릴 때 수두를 앓았던 사람이나 수두 예방접종을 한 사람들에게서만 생기게 됩니다. 경미하게 지나간 사람은 수두를 앓지 않..

남은 소주 활용 꿀팁 [내부링크]

목차 요리 청소와냄새제거 글을 마치며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소주나 맥주의 소비량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소주가 남으면 보통 뚜껑을 막아 냉장고 한편에 넣어두게 되는데요. 이렇게 남은 소주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주를 생활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방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요리 현미밥 지을 때 현미밥을 지을 때 넣어주면 좋아요. 건강에는 너무 좋은 현미지만 딱딱한 식감 때문에 꺼려지게 되는데요, 현미밥을 지을 때 소주 2잔을 함께 넣어주세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늘어나고 무엇보다도 현미의 딱딱한 식감을 부드럽게 해 줘서 먹기에 훨씬 좋습니다. 폴리페놀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우리 몸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알코올을 섞으면 끓는점이 낮아져서 ..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내부링크]

1995년 쓰레기 종량제와 분리배출제도가 도입된 후로 현재 국내 분리수거율은 61%에 이르고 플라스틱 분리수거 실행률은 독일에 이어 한국이 2위를 차지할 수준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분리수거율은 실제 재활용이 되는 율과는 거리가 있는데 플라스틱의 재활용률은 23%에 그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열심히 분리수거를 해도 재활용이 불가능한 것들이 섞여있으면 제대로 재활용되지 못하게 되는데 분리수거 방법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늘 하는 분리수거 정확히 알고 분리배출을 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수거하는 방법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플라스틱 매년 일회용 플라스틱의 사용량이 늘고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데 이 플라스틱 폐기물이 지구환경문제에 큰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점인줄 알았는데 피부암이였다?! 피부암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몸에 있는 점 중에 점으로 알고 있다가 점이 아니고 피부암이었다는 말을 주변에서 종종 듣습니다. 서구 암으로 여겼던 피부암이 최근 우리나라에도 급속도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피부암은 인체의 가장 바깥층인 피부에 발생한 암인데 피부암과 점을 구분하는 것이 모호해서 점으로 알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외국에서는 없던 점이 생기면 병원 가서 확인하도록 교육이 잘 돼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점에 대해서 많이 알려져 있지 않고 별거 아니겠지 라고 무시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위험도에 대한 인식이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피부암 환자가 최근 4년간 38프로나 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피부암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암의 종류에는 기저세포암, 편평 상피세포암, 악성 흑색종 등이 있습니다. 첫째..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넣는 법(서식사용)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은 다음에는 본인의 블로그 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방법에는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가 있습니다. 자동 광고는 별도의 게재 없이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해주기 때문에 편한 점은 있지만 원하지 않는 곳에 배치가 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수동 광고는 자동 광고에 비해 번거롭긴 하지만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수동 광고는 나중에 문제점이 발견돼서 수정을 해야 할 때는 글 한 개 한 개를 일일이 바꿔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전에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넣는 법에 이어 이번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동 광고 넣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광고 코드를 생성해서 코드 복사를 하고 글쓰기 페이지 html모드에서 코드를 원..

먹다남은 김빠진 콜라 활용법 [내부링크]

요즘 배달음식을 자주 시키다 보니 집에 콜라가 하나둘씩 모이게 됩니다. 한번 오픈한 콜라는 꽉 닫아놓아도 김이 빠져서 남은 콜라는 뒀다가 보통 버리게 되는데요, 이제 버리지 말고 생활에 활용해보세요. 김이 빠진 콜라나 유통기한을 넘긴 콜라는 다양한 활용법이 있답니다. 생활에 콜라를 활용하는 꿀팁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요리에 이용 고기 잡내 제거 수육을 삶을 때나 특유의 잡내를 잡기 위해 물에 담가놓게 되는데 이때 물 대신 콜라에 담가 두면 특유의 잡내나 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줍니다. 콜라 속의 인산이 단백질을 분해해 주기 때문에 연육 작용을 해줘서 육질도 더 부드럽게 해 줍니다. 고기의 핏물을 제거할 때도 물에 담가놓은 대신에 콜라에 담가 두면 핏물 제거와 불순물 제거도 잘 돼서 더 맛있는 고기를 즐길 수 ..

가을철 면역력 높여주는 제철 해산물 [내부링크]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찐다라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은 일 년 농사를 마무리하며 추수를 하고 수확을 하는 시기이고,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이 제철을 맞아 먹을 것이 풍성한 계절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에 몸이 적응을 못하고 자칫 감기나 다른 질병에 노출되기도 쉬운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떨어지는 면역력과 추위를 대비해 몸에 보양이 되는 음식을 먹어주면 좋은데요, 보양이 되고 면역력 올려주는 제철을 맞은 해산물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대하 대하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9월에서 11월 사이에 가장 살이 오르고 맛이 좋은 때입니다. 단맛을 내는 아미노산인 글리신 함량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시기입니다. 칼슘, 아르기닌이 풍부해서 뼈 건강과 근육을 형성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피로 유발 물질인 ..

가을철 환절기 피부관리법 [내부링크]

가을철은 여름에 비해서 기온차가 많이 나고 습도가 떨어져서 피부가 건조하고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계절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주름도 생기고 각질도 생기고 가려움증도 생기게 됩니다. 가을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피부건강을 지키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을 충분한 수분 보충이에요. 하루에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인 1.5~2L의 물을 마시면 좋아요. 대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 수분이 많이 필요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몸속의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혈액순환도 좋아져서 피부에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면 좋고 가장 좋은 방법은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

눈건강에 좋은 음식 13가지 [내부링크]

목차 눈 건강에 좋은 음식 13가지 글을 마치며 노안은 노화로 인한 수정체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조절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시력이 흐려지고 눈이 피로해집니다. 우리 눈이 스마트폰과 컴퓨터 , 자외선, 미세먼지 등으로 눈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눈을 혹사하여 피로가 쌓이지 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과 눈 마사지를 통해 눈의 피로를 풀어 주어야 하고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통해서 눈의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오늘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눈에 좋은 과일 중 대표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우수하고 천연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 눈 속의 모세혈관을 깨끗하게 씻어 주고 눈을 맑게 도와주어 시력 회..

과일 채소 농약 깨끗이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과일 씻는 법 채소 씻는법 글을 마치며 체내에 환경호르몬이 쌓이는 원인 중에 대표적인 것이 과일이나 채소 등에 농약성분이 남아있는 채로 유입되어서라고 합니다. 농약은 장기 손상과 체내 호르몬의 교란을 가져오고 암을 발생시키고, 알레르기, 출산에까지 악영향을 미칩니다. 어린아이 같은 경우는 잔류농약에 많이 노출된 아이들은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진단을 받을 확률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55%나 더 높게 나왔다고 해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채소의 농약 제거율을 알아보기 위해 채소류에 농약처리를 하고 잔류농약물세제 (잔류농약 제거용), 식초, 소금, 숯 담근 물에 5분간 담근 후 흐르는 물로 30초간 세척한 결과 세제가 91%, 물 세척이 83%, 소금물은 85%, 식초나 숯 담근 물은 8..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넣는 법 [내부링크]

목차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 자동 광고 설정하는 방법 글을 마치며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는데요, 먼저 해야 할 일 중에 하나가 광고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광고는 자동 광고가 있고, 원하는 자리에 배치할 수 있는 수동 광고가 있습니다. 수동은 매번 코드를 넣어줘야 해서 좀 번거롭긴 하지만 원하는 곳에 게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자동 광고는 설정이 간편하지만 글과 글 사이에 광고가 게시될 수도 있어서 오히려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상황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우선 오늘은 자동 광고 설정하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하는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홈을 엽니다. 2. 왼쪽 메뉴에서 광고--> 개요를 누릅니다. ①② ..

바세린의 다양한 활용법 [내부링크]

바셀린은 보통 비상용으로 가정에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가볍게 화상 입었을 때만 사용했는데 알고 보니 바셀린의 활용법이 아주 많더라고요. 바셀린의 다양한 활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바셀린은 주성분이 페트롤라툼이고 19세기에 미국의 로버트 체스브로라는 화학자가 만든 제품으로 그는 96세까지 건강하게 장수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로서는 상당히 장수했다고 볼 수 있어요. 사람들이 그에게 장수의 비결을 물으면 그는 하루에 한 숟갈씩 바셀린을 먹는 걸 장수 비결이라고 말했다는데요, 실제로 일부러 먹지는 않겠지만 먹어도 별 탈 없이 체외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이 페트롤라툼은 립스틱의 15%, 베이비로션의 40%가량에 포함되어 있는 정도로 여러 곳에 자주 사용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에 피부..

만성염증을 없애주는 8가지 식품 [내부링크]

인간의 백수 수명을 위협하는 5가지 질병은 암, 당뇨, 심장병, 관절염, 치매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 다섯 가지 질병의 공통점은 모두 만성염증과 관련이 있다는 것인데요. 수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것이 바로 염증입니다. 외부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유해물질들이 침투를 하게 되면 스스로 방어하기 위해서 염증반응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염증이 3개월 이상되면 만성염증 라 보는데 만성염증이 반복되면서 호르몬의 기능이 떨어지고 DNA가 손상되면서 세포의 변성이 일어나서 암의 발생의 원인 된다고 합니다. 만성염증이 지속되면 심뇌혈관질환, 치매, 우울증, 암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무서운 만성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생긴 염증은 오래가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합니다. 만성염증에 도움이 되는 8가지 식품들을..

만성염증의 위험성 [내부링크]

목차 만성염증은? 만성염증의 원인 만성염증의 증상 만성염증을 줄이는 방법 글을 마치며 만성염증은? 만성염증은 몸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등에 의해 감염 시 우리 몸을 방어하기 위한 면역반응입니다. 급성 염증의 경우에는 통증이 있거나 발적 또는 부종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만성염증의 경우에는 혈관을 통해 온몸으로 다니며 각종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더 위험성이 큽니다. 만성염증이 오래가면서 바이러스 질환에 취약해지고 대상포진이나 아토피 피부염, 기관지염, 폐렴 등을 일으킬 수 있고, 관절염, 장염, 피부염, 비만, 심장병, 자가면역질환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염증이 심해지면 세포의 변성이 일어나고 호르몬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암의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성염증으로 우리 몸에 안 좋은..

데워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내부링크]

음식은 한번 먹을 거만 해서 먹는 게 신선하고 건강에 가장 좋다고 알고 있지만 손이 커서 한번 할 때 좀 많이 하는 편이고 남은 음식은 냉장고나 냉장실에 보관했다가 다시 해동해서 먹곤 하는데 이렇게 다시 데워서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명절 끝나면 이렇게 남는 음식들이 많을 텐데요. 어떤 음식들이 다시 데워서 먹으면 안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치킨 우리가 많이 먹는 치킨은 다시 데워 먹으면 단백질의 변형이 와서 소화장애물질이 많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치킨 한 마리를 시키면 반 정도가 남아서 냉장고에 넣었다가 나중에 전자레인지로 돌려 먹었었는데 앞으로는 이렇게 하면 안 되겠네요. 데우지 않고 샐러드 만들 때 넣어서 먹거나 꼭 데워서 먹어야 한다면 너무 고온에 데우지 말고 ..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기 [내부링크]

저도 드디어 핀번호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에 수익이 10달러가 되면 바로 핀번호가 발송됐다고 알림이 뜹니다. 핀번호 받기까지 보통 2주에서 4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발송 알림 받고 정확하게 2주 만에 우편물이 도착했네요. 저는 빨리 받은 편이네요. 핀번호 등록은 아주 간단해요.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2. 청수서 수신 주소 확인에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3. 내 핀번호 입력 자리에 핀번호 6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3번의 기회가 있네요. 정확하게 입력해줍니다. 4. 입력 후 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네요. 핀번호 입력이 끝났습니다. 핀번호는 받은 지 4개월 안에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미루다가 4..

피부를 늙게 하는 나쁜 습관 18가지 [내부링크]

좋은 피부를 갖고 싶은 것은 남녀노소 모두의 바람일 텐데요,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피부에 도움이 되겠지만 우리의 생활습관 중에 잘못된 습관이 나의 피부의 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잘못된 습관만 하지 않아도 피부 노화를 늦출 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들이 피부를 나쁘게 하는 안 좋은 습관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지 않으면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합니다. 자외선을 많이 받게 되면 혈관도 늘어지고 주름과 기미 등이 생기게 됩니다. 피부를 재생시키는 세포들이 손상을 입게 되어 심하면 피부암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고 2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 줍니다. 외출 시 선글라스, 양..

과탄산소다의 활용법 [내부링크]

과탄산소다는 PH11의 강염기성 성질을 띠고 있습니다. 과탄산소다는 PH8정도의 약염기성을 가지고 있는 베이킹소다보다 강력한 염기성 세제입니다. 핏자국이나 녹 제거에 효과가 좋고 행주나 식기 소독할 때 살균작용의 역할을 해줍니다. 과탄산소다는 집 청소 시 표백 기능, 살균이 필요한 곳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그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바로 찌든 때 세탁입니다. 표백 성능이 있어서 얼룩제거, 땀 얼룩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누렇게 변한 옷 세탁 셔츠의 목때, 손목 때, 겨드랑이 땀 얼룩제거에 사용합니다. 옷에 묻은 얼룩,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 땀으로 누렇게 변한 옷 등은 과탄산소다를 사용해서 얼룩을 제거합니다. 따뜻한 물 (60도 정도)에 과탄산소다를 넣어 녹여주고 얼룩진 옷을 담가 20~30분..

구연산 생활속에 활용법 [내부링크]

구연산은 시트릭 애시드 또는 레몬산으로도 불리는 약 유기산으로 감귤, 파인애플, 레몬 등 과일에 함유된 산 화합물이고 당밀을 발효해서 얻는 천연성분입니다. 박테리아나 곰팡이를 사멸시키는 역할을 하고 살균과 소독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연산은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와 달리 산성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 오렌지 등에서 추출한 산성 성분이므로 안전한 성분입니다. 구연산은 물때 제거에 효과가 좋고 미네랄, 이온을 흡착해서 천연 섬유유연제로 사용합니다. 산성 세제인 구연산은 물때나 세탁 후 남아있는 세제 잔여물을 제거해주고 중화시켜줍니다. 음식물의 기름때, 땀들은 산성 성분이므로 베이킹소다나 과탄산소다로 지우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구연산은 세제 잔여물이나 비누때, 물때 등 알칼리 성분을 제거할 때 사용하면..

베이킹소다의 다양한 활용법 [내부링크]

베이킹소다의 성분은 탄산수소 나트륨으로 ph8의 중성에 가까운 약염기성을이어서 세정력이 강력하지는 않지만 그만큼 순하게 두루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인체에서도 생성되는 안전한 천연광물질 이므로 안전성이 높기 때문에 만능 세제로 여러 곳에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연마력과 흡착력이 좋아 기름때나 먼지, 얼룩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소다 만능 용액 만들기 물 1L에 베이킹소다 4스푼을 녹여주면 만능 용액이 됩니다. 청소할 때 사용하면 깨끗하게 청소를 냄새 제거의 효과가 있습니다. 1. 세탁할 때 세탁기에 가루세제를 넣을 때 베이킹소다를 종이컵 반 컵 정도 함께 넣어서 빨면 빨래가 더 깨끗하게 되고 색깔 있는 옷은 색이 더 선명해집니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할 때는 세제를 평소보다 적게 사용해도 때가 ..

새집증후군 만큼 무서운 헌집증후군 [내부링크]

헌집증후군이란? 새집증후군이란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헌 집 증후군이란 말은 생소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 거예요. 새집증후군은 새 건물의 건축자재나 벽지의 접착제 등으로 인해 유해물질이 나와서 건강상의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면 헌집증후군은 오래된 집의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잘 생기는 곰팡이, 세균, 집먼지 진드기 또는 오래된 배관에서 각종 유해가스등이 나와서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현상입니다. 다른 말로 병든집 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헌집증후군의 증상은 습기 찬 벽에서 생기는 곰팡이로 인해 기관지염, 비염, 천식 심하면 폐암까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후된 배수관, 가스관에서 나오는 메탄가스와 암모니아 등 유해가스로 인해 두통, 천식 알레르기 등을 유발하고 부식된 수도관에서 녹과 중금속 등이 나와 거..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신축 아파트나 신축 건물 입주 시 걱정되는 부분이 새집증후군이죠. 건축자재나 벽지의 접착제 등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 새집증후군이 나타나고 이 것이 심각한 건강 문제로까지 이어집니다. 새집증후군은 새 건물에 들어갔을 때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새집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자녀가 있거나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은 특히 새집증후군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새집증후군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새집증후군의 증상과 위험성 처음에는 두통, 기침, 가려움, 현기증, 피로감, 근육통, 천식, 비염 등의 증상이 생기며 초기에는 새 건물에서 벗어나면 증세가 완화되지만 새집증후군이 있는 집에서 오랜 기간 생활하게 되면 호흡기 질환,..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내부링크]

치약은 양치할 때 이외에도 청소에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세일 때 한꺼번에 많이 사두고 유통기한 안에 사용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을 활용하면 좋아요. 치약의 성분에는 연마제가 있기 때문에 청소하는데 아주 좋은 재료가 됩니다. 치약은 제조 날짜로부터 3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치약을 개봉한 후에는 6개월 안에 사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기간 안에 사용하지 못한 치약을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볼게요. 욕실 거울의 물때 제거와 김서림을 방지 치약을 골고루 문지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냅니다. 비눗물이 튀어 굳은 물때 제거에 도움이 되고 또한 김서림도 방지가 됩니다. 안경의 김서림 방지 외출 후 들어갔을 때 안경에 뿌옇게 김이 서리게 되면 안경을 벗어서 닦아줘야 하고 아주 불편..

지방간 방치하면 위험하다 [내부링크]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하면 지방간 진단을 받은 사람들이 많다. 병원에서 특별한 약을 처방해 주지도 않고 살을 빼야 한다는 말만 듣고 오게 되는데 지방간인 사람들이 주변에 많고 특별한 처방도 없다 보니 지방간의 위험을 간과하기가 쉽다. 하지만 지방간을 방치한다면 만성간염과 간이 굳어지는 간경화로 이어질 수 있고 더 심각해지면 간암으로까지 진행할 수 있다. 지방간이 간경화 위험도는 5배, 간암 발생 위험도는 3.5 배 이상이라고 한다. 정상 간은 5% 미만의 지방이 차지하고 있는데 이보다 지방이 많이 쌓이면 지방간이라 진단한다. 초음파나 복부 CT, MRI 등으로 진단한다. 지방간에는 알콜성 지방간과 비알콜성 지방간이 있는데 음주를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서 알콜성 지방간이 나타나고 당뇨, 비만 같은 대사증후군이..

깨끗이 세탁하는 방법 [내부링크]

수건 세탁법 수건을 세탁하고 나면 수건에 먼지가 붙는 이유가 탈수 시 정전기가 생겨 먼지가 붙는다고 한다. 세탁기 헹굴 때 섬유유연제와 함께 식초를 종이컵으로 1/3컵 정도 넣어서 헹궈주면 부드러워지고 수건에 먼지가 덜 붙는다. 살균효과도 있다. 식초 대신 구연산을 사용해도 좋다. 린넨 세탁법 린넨은 30도 이하의 찬물로 세탁해야 한다. 온도가 높으면 변형이 올 수 있다. 세제는 중성세제나 울샴푸를 이용한다. 세계 주무르거나 비비기보다는 가볍게 조물조물 세탁해야 한다. 세탁기에 빨 때에는 세탁망을 이용해서 세탁해야 하고 세탁은 부드러운 울코스로 한다. 강한 탈수보다는 손으로 탁탁 털어 주름을 편 상태로 그늘에서 말려주는 게 좋다.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않는다. 청바지 세탁법 청바지를 구입 후 처음 한두 ..

물을 충분히 마시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내부링크]

우리 몸의 70프로가 물이라고 합니다. 혈액의 94%, 폐와 간의 86%, 근육의 70%, 뇌와 심장의 75%, 콩팥의 74%, 뼈에 20%가 물이라고 할 정도로 물이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합니다. 음식의 소화를 돕고 분해된 영양소를 각 기관으로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을 적게 마시면 세포외액 농도가 높아지면서 삼투압 현상으로 탈수를 일으키게 되고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물을 필요 이상으로 지나치게 너무 많이 마셨을 때에는 위장에도 부담을 주고 또한 몸속의 나트륨이 일정 농도로 유지돼야 하는데 혈액 속에 나트륨 농도가 너무 낮아져 저나트륨혈증이 생기게 되고 물 중독증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병, 당뇨병, 심장병 환자는 물을 많이 마시면 안 됩니다. 일반 성인 기준으로 하루..

생활의 tip정리2 [내부링크]

스웨터를 잘못 세탁하면 크기가 확 줄어든다. 이럴 때는 미지근한 물에 암모니아를 조금 넣어 섞은 후 스웨터를 담가 놓았다가 살살 잡아당기어 크기를 늘리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준 후 그늘에 펴서 말려준다. 벌에 쏘였을 때는 신용카드나 명함으로 벌침을 조심히 빼주고 비누로 씻은 뒤 찬물이나 얼음물로 찜질해준다. 계속 붓거나 가렵거나 하면 알레르기 예방 약이나 연고를 처방받는다. 조개에서 모래 해감할 때는 바닷물 정도의 소금물에 큰 못 2~3개 정도 함께 넣어두면 모래를 모두 토해 낸다. 작은 조개는 식초 3방울 정도 넣은 물에 넣어두면 모래와 갯벌의 흙을 뱉어 낸다. 생각이 많아 밤에 잠이 오지 않을 때는 발가락 중 엄지발가락을 손으로 구부려주며 마사지 해주면 위로 몰려 있던 피가 발가락 쪽으로 내려가서 ..

티스토리 네이버검색 등록방법 (서치어드바이저)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글을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그 글을 찾아서 들어와 읽을 수 있도록 노출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글만 쓰면 검색이 되는 줄 알았는데 유입수가 적어서 검색을 하다 보니 검색등록을 따로 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글이 네이버에 검색되도록 검색등록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홈페이지 방문 서치 어드바이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가입합니다. 회원 가입하셨으면 로그인합니다. 오른쪽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갑니다. 2 사이트 관리 탭①에 사이트 등록에 본인의 티스토리 사이트 주소를② 입력하고 오른쪽 끝에 화살표 클릭합니다. 3. 사이트 소유확인 창이 열리면 체크박스 두 개가 나오는데 밑에 html태그를 체크합니다. ..

건강에 이상신호 알아채기 [내부링크]

건강을 잃으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회복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되돌리기도 너무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우리 몸에는 이상이 생기면 이상신호를 보내는데 그러기에 몸에 이상신호가 나타나면 빨리 병원에 가서 더 이상 병을 키우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자기 몸에 대한 관심과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몸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코피가 자주 난다 코피는 충격이 가해지면 나지만 그런 일이 없이 코피가 나는 경우는 혈압이 높아져서 동맥혈관이 그 혈압을 이기지 못해 코피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일 없이 코피가 자주 날 때는 순환기 내과에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사물이 두 개로 보인다 컴퓨터를 하루 종일 봤다면 모를까 특별한 다른 이유 없이 사물이 두 개..

탈모를 부르는 습관과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건강을 지켜나가는 것도 쉽지 않지만 또 하나 머리숱을 지키는 것도 쉽지 않다고 느낀다. 집안 바닥에 떨어져 있는 머리카락의 양이 예전보다 확실히 많이 늘었다. 오래전에 미용실에서 파마와 염색을 같이 해도 문제없다는 설명에 같이 했다가 탈모가 시작돼서 머리숱이 엄청 줄은 일이 있었다. 지금이라도 나의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키기 위해 탈모를 부르는 나쁜 습관과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려 한다. 탈모를 부르는 습관 머리를 감을 때 고온의 물과 찬물로 감는 것은 좋지 않다. 미온수로 감아야 한다. (약 39도~41도 정도) 단백질로 이루어진 모발이 쉽게 손상을 입게 되고 두피와 모발이 자극을 받아 모공도 늘어지고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헹굴 때도 찬물,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로..

애드센스 승인 받았어요(승인후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이 애드센스 고시라고 불릴 만큼 어렵다고 들어서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준비하자 라고 생각하고 한 개씩 한 개씩 시간이 가능할 때마다 글을 만들어 올렸다. 일단 글을 작성할 때는 1. 양질의 콘텐츠 작성이 중요하다 2. 글의 글자 수가 1500자 정도 이상 쓰면 좋다 3. 일단 포스팅 후에는 자꾸 수정하는 것도 좋지 않다 애드센스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연구를 해야 되는데 그럴만한 시간이 없어서 몇 가지 알고 있는 대로 시작했다. 글이 30개 정도 되었을 때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신청했는데 결과는 콘텐츠 없음으로 낙방 그리고 두 번의 낙방을 더해서 총 세 번의 낙방을 했다. 첨에는 승인 조건들도 잘 몰라서 글 수정도 많이 했고 글자 수도 훨씬 못 미치게 올렸기 때문에 그런 이유들이 영향을..

간이 안좋을때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간은 우리 몸에서 혈액으로 받은 영양분을 몸에 필요한 물질로 만드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해독작용과 단백질 합성, 음식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간은 오른쪽 갈비뼈 안쪽에 있으며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은 물론이고 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 각종 호르몬, 담즙산 등의 대사과정을 도와주고 각종 지방산을 소변을 통하여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체내에 유해한 세균들이 침투했을 때 방어하는 중요한 역할도 합니다. 간은 서서히 파괴됨으로 반이상 기능이 저하되어도 특별한 자가 증상이 없어서 간 건강을 놓치기가 쉽습니다. 간의 기능이 떨어지면 간염이나 간경화, 지방간 등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는 원인을 보면 간염 바이러스와 알코올 과다 섭취가 일반적인 원인이 됩니다. 약물이나 대사 이..

암을 만들 수 있는 조심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예전보다 암을 치료하는 의료기술들이 발전했다고는 하나 항시 암에 대한 불안감을 떨쳐버릴 수가 없는 거 같습니다. 암환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다양한 이유 중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으로 인해 암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우리가 무심코 먹는 음식 중 암을 유발하는 음식에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운 붉은색 고기는 고온에서 굽거나 튀긴 음식은 굽거나 튀길 때 헤테로사이클릭아민류가 생기면서 발암물질을 생성합 니다. 화학성분과 분자구조의 변화가 일어나면서 발암을 유발하는 탄화수소를 만듭니다. 고기를 구울 때는 타지 않도록 굽고 되도록 삶거나 찌는 식의 요리법을 추천합니다. 붉은 고기를 자제하고 흰색 고기로 대체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당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낮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대장암증상과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요즘 주변에 대장내시경 검사 후 용종 제거했다는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특히 무서운 것은 선종은 보통 5~10년에 시간이 지나면서 암으로 발전합니다.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가 바로 암이고 그중 발생 암중에 이 대장암은 최근 발병률이 상당히 높아지고 젊은 환자나 여성 환자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대장암의 초기 증상은 잘 나타나지 않아 눈치채기가 어렵고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을 때는 많이 진행된 상태이기 때문에 증상과는 관계없이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합니다. 대장암의 초기 증상은 잦은 설사나 변비 등의 배변 습관의 변화입니다. 혈변이나 점액변, 지방변이 나타날 수 있고 예전보다 가늘어진 변을 본다거나 갑자기 변을 보기가 힘들어지고 잔변감이 느껴진다거나 복부 불편감이나 복통, 육체 피로감, 식욕부진, 소화불량, 오..

치매를 부르는 음식과 습관 [내부링크]

전에 엄마와 함께 요양병원에 갈 일이 있었는데 병실 환자들 침상에 환자들 나이를 보고 생각보다 나이들이 많지 않아 놀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예전에야 60이면 환갑잔치를 해서 축하를 해주었지만 지금은 60에 젊고 멋지게 사시는 분들을 쉽게 많이 볼 수 있는데 60 초반에도 치매 환자로 병원에 입원해 계신 걸 보고 적잖이 놀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내가 나이가 들어감에 부모님들도 어느덧 치매를 걱정할 연세가 되셔서 나 또한 심한 건망증에 걱정이 되는데 치매를 부르는 나쁜 음식이나 습관들을 피해야겠다 싶어서 어떤 것들이 치매에 위험요소가 되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치매는 정상적인 뇌의 활동을 못하고 어떤 외상이나 질병에 의해 손상 파괴되어 인지 기능이 현저히 떨어져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

물을 잘 안마시면 나타나는 몸의변화 [내부링크]

우리의 몸의 70프로가 물로 구성되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건 많이 들어 알고는 있지만 정작 하루에 필요량의 반의 반도 안 마시는 게 나의 큰 문제라 다시 한번 물을 적게 먹었을 때의 문제점들을 확인하고 좀 더 물 섭취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물 섭취가 제대로 안될 때의 몸의 안 좋은 변화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첫째 물을 적게 마시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합니다. 탄력도 잃어 피부에 윤기가 없는 피부가 됩니다. 탄력 있고 윤기 있는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둘째 물을 적게 마시면 두뇌활동이 둔해져서 매사 무기력하고 자주 피곤함을 느낍니다. 셋째 물을 적게 마시면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심장이 불규칙하게 운동을 하면서 바늘로 찌르..

새싹보리의 효능 [내부링크]

혈압이나 당뇨 가족력이 있어서 주의를 해야 해요. 당뇨도 가끔 체크해보면 생각보다 높게 나올 때가 있어 더 신경 써서 관리를 해야 되겠다 싶은데 얼마 전 TV 건강프로에서 새싹보리의 효능에 대해서 듣고 나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구매 전 새싹보리에 대해서 먼저 알아봐야겠다 싶어서 새싹보리에 대해 찾아보았어요. 새싹보리는 6일~8일 동안 보리에서 싹이 난 후 약 10센티~15센티 정도 자란 어린 새싹을 이야기합니다. 다 성장한 보리보다 영양성분이 100배 이상 많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 폴리페놀, 클로로필, 가바, 베타 글루칸, 식이섬유, 사포나린 등 아미노산 10종, 미네랄 12종, 필수 아미노산 8종 등 45종의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차세대 슈퍼 푸드입니다. 새싹보리 1..

국가건강검진 후기 [내부링크]

출생 연도가 짝수 연도라 국가 건강검진을 작년에 받았어야 하는데 코로나로 받기가 꺼려져서 미루다가 해를 넘겼어요. 올해 초에 국민건강관리공단에 전화(1577-1000)를 해서 검사 다시 신청했고 작년 대상자는 6월까지 받아야 한다고 안내를 받았었죠. 코로나로 하루에도 몇백 명씩 감염자가 나오니 옮을까 겁도 나고 바쁜 것도 있고 계속 차일피일 미루다가 6월 끝까지 오게 되어 겨우 며칠 전에야 예약했었고, 검진 날이 오늘이라 아침부터 준비하고 검진을 갔다 왔어요. 이른 시간도 예약이 가능했는데 천천히 가자 싶어서 9시 40분을 예약했더니 아침에 배고픈 건 괜찮은데 이 더위에 물을 못 먹는 게 힘들었어요. 평상시에 물을 많이 먹는 것도 아닌데 먹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니까 자꾸 물 생각이 나서 힘들었답니다. 병..

위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요즘 하루 종일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소화도 잘 안되고 더부룩하다고 느낄 때가 많다. 거기다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으면 위염도 잘 생기고 속이 불편할 때가 많아졌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위 건강에 신경을 써야겠다 싶어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찾아보았다.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 아미노산이 풍부한 양배추는 손상된 위벽의 재생을 돕는다. 양배추의 비타민 U성분은 위벽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줘서 위궤양과 위염에 증상을 개선시켜 준다. 무 무는 탄수화물의 분해를 도와준다. 밥을 주식으로 먹는 한국인에게는 아주 좋은 재료가 된다. 속이 안 좋을 때는 무즙을 마시면 좋다. 토마토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위암을 예방해준다. 빨간색이 진할수록 영양소가 더 높다. 기름에 볶거나 삶아서 먹..

장마에 집안 습기 제거 관리법 [내부링크]

6월 말에서 7월 초가 되면 장마가 시작된다. 작년에 장마가 길어서 주위분들도 전에 없던 곰팡이 생겼다는 집을 많이 보았다. 곰팡이는 금방 번식되고 피부질환 각종 기관지염, 천식에 이르기까지 건강을 위협하는 무서운 존재이다. 꿉꿉하고 덥고 습한 장마가 되는 것이 미리 걱정이 되지만 이곳저곳 미리 살펴서 쾌적하게 장마를 보내야 할 것 같아 집안에서 습기를 제거하는 여러 방법들을 찾아보았다. 습기 제거 효과적인 방법 신문지 신문지는 구하기도 쉽고 습기 제거에 정말 유용한 재료가 된다. 옷장에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접어서 끼어 넣어주면 습기가 제거된다. 신발장에도 신문지를 넣어두면 좋다. 신발 밑에 깔거나 신문지를 구겨서 신발 안 입구에 넣어둔다. 신문지가 습기를 머금으면 계속 두지 말고 자주 갈아준다. 숯 숯..

신장(콩팥)의 기능과 도움되는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약이나 당뇨약을 오래 복용하게 되면 콩팥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는데 콩팥은 기능이 한번 약해지면 좋아지기가 참 어려운 기관이라 미리미리 주의 깊은 관리가 필요하다. 신장(콩팥)의 기능 대사산물 및 노폐물(요소, 크레아티닌)을 걸러서 소변으로 배출하는 기능 체내에서 PH를 일정하게 유지 혈압 유지 기능 빈혈 칼슘 인 대사에 중요한 여러 가지 호르몬을 만들고 활성화하는 기능 등이 있다. 신장(콩팥)의 이상 증상 소변에 거품이 많다. 소변 색이 탁해졌다.( 혈뇨, 혼탁뇨, 검은 뇨) 소변을 자주 본다.(절박뇨. 야간뇨 등) 화장실에 다녀와도 시원하지가 않다. 아랫배에 통증이 있고, 허리 부분이 뻐근하다. 얼굴이 붓고 손발 부기가 심해지고 부기가 잘 빠지지 않는다. 욱신거림 심장이 갑자기 빨리 뛰거나 느리게..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방법 [내부링크]

우유를 좋아해서 항상 우유는 몇 개씩 냉장고에 사두게 되는데 유통기한이 짧아서 자칫 유통기한을 넘기는 일이 있게 된다. 유통기한이 지나면 며칠은 먹을 수 있지만 조금 오래 지나면 먹기도 찝찝한 경우에는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을 알아두면 좋다. 상한 우유 활용법 피부에 바르면 좋다 유통기한이 많이 지나지 않았다면 피부에 바르면 좋다. 세안할 때 아니면 샤워할 때 바르고 잠시 시간 경과 후 마사지해주면 피부에 윤기가 나고 부들부들 좋아진다. 영양공급과 미백에 도움이 된다. 화초에 영양분 분무기에 우유와 물을 섞어 식물에 주면 식물이 영양을 받아 싱싱해진다. 잎사귀도 닦아주면 윤기가 흐르게 된다. 가죽 광택제로 사용 가능하다 광택 잃은 오래된 가죽 제품에 우유로 닦아주면 광택이 살아난다. 냉장고 탈취에도 도움이..

포메의 특징1 [내부링크]

포메 한 마리를 키우고 있어요. 우리 집에 온지도 꽤 되어 우리 댕댕이도 나이가 들어가네요. 건강관리도 잘해주고 싶은데 포메에 대한 관심, 공부가 필요하겠다 싶어서 조금씩 기록하려 합니다. 포메라니안은 1888년 빅토리아 여왕이 포메라니안을 플로렌스 지방에서 데려와서 키우게 되면서 포메의 인기가 많아졌는데, 그때보다 지금은 많이 작게 진화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포메를 여왕의 품종이라고 한다. 특징 털색 화이트, 크림, 브라운, 오렌지, 블랙, 그레이 피부 털 길고 빳빳한 털과 그 안에 목화솜 같이 부드러운 속털이 있는 이중 모이다. 털이 풍성하다. 이중모(더블 코트)로 인해 자주 털 관리를 주의 깊게 관리해줘야 한다. 걸음걸이 힘차게 직진하며 부드럽게 통통 거리고 걷는다. 활발한 성격 호기심이 많고 쉽게..

생활팁 정리-1편 [내부링크]

생활 팁 정리 1 녹차나 홍차 원두커피 내리고 난 커피 찌꺼기를 말려서 거즈 망 주머니에 넣어 두면 잡냄새 제거되고 각각의 향이 나서 좋다. 스타킹을 오래 신으려면 빨아서 식초 섞은 미지근한 물에 담가 두었다가 말리면 질겨져서 줄이 덜 나간다. 식초는 땀냄새도 제거해주므로 일석이조이다. 껌이 옷에 묻었을 때 옷 안쪽에 얼음을 대고 있으면 껌이 딱딱해져서 떼어내기가 수월해진다. 잘 떨어지지 않으면 시너를 이용한다. 못을 박을 때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못에 기름이나 비누칠을 하면 좀 더 쉽게 못을 박을수 있다. 꽃병에 꽃을 오래 보관하려면 소다수를 부어주면 좀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달걀 삶을 때 깨지 않게 삶는 방법은 상온에 30분 정도 둔 후 끓는 물에 식초 몇 방울 떨어뜨려 삶으면 터지지 않고 ..

집안 대청소 팁 정리 2- 욕실과 주방편 [내부링크]

욕실 욕실은 매일 열어두어야 한다. 습기가 있는 곳인데 문을 계속 닫아두면 곰팡이가 여기저기 잘 생긴다. 평상시에 샤워 후 바닥의 머리카락은 버리고 욕실 벽이나 바닥의 물기는 마른걸레로 닦아 화장실의 습기를 최대한 없애는 게 좋다. 마른걸레 하기 전 다이소에 파는 T자로 생긴 물기 제거 도구로 먼저 훑어주는 것도 좋겠다. 세면대 사용 후 물로 깨끗이 내부를 닦아주고 거울은 항상 물 얼룩이 지지 않도록 닦아준다. 물 얼룩은 오래되면 잘 지워지지도 않기 때문에 신문지나 극세사 걸레로 자주 닦아 얼룩이 남지 않게 한다. 화장실 청소할 때 난 철수세미 사용은 되도록 피해야 한다. 미세하게 흠집이 나서 그 사이로 곰팡이도 잘 생기고 관리가 더 어려워진다. 수세미는 좀 부드러운 걸로 골라 사용하는 게 좋다. 수도꼭..

집안 대청소 팁 정리 1 [내부링크]

계획 없이 쓸고 닦고 할 것이 아니고 청소에도 요령이 있다. 요령을 먼저 알고 하는 것과 무턱대고 청소하는 것은 차이가 있다. 방법을 알지 않고 청소를 하면 훨씬 힘이 들고 효율도 나지 않는다. 대청소할 때 대략적 방법을 미리 알고 하면 청소가 힘도 덜 들이고 제대로 청소할 수가 있다. 위에서 아래로 안에서 밖으로 청소한다 안쪽에서 밖으로 높은 곳에서 낮은 곳의 순서로 청소를 한다. 안쪽 방부터 청소 시작 안쪽 방-->> 바깥쪽 방 -->> 주방 -->> 거실 -->> 베란다 -->> 현관 의 순서로 하되 한 공간 한 공간 청소하는 거보다 먼지 털기 먼저 다 하고 청소기 돌리기 다 하고 걸레질 하기 이렇게 단계별로 쭉 돌면서 청소한다. 같은 작업을 한꺼번에 하는 게 청소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대청소이므..

집안 정리 방법 쉬워요 [내부링크]

긴 부츠와 운동화 신발장에 철이 지나 신지 않을 신발은 위쪽에 정리하고 자주 신게 될 운동화, 구두는 손에 닿기 쉬운 위치에 정리한다. 신발에 신문지를 구겨서 뭉쳐 앞부분에 끼어두면 습기도 제거해주고 모양도 잡아 주어 아주 좋은 방법이 된다. 긴 부츠는 목부분이 구부러지기가 쉬우므로 페트병을 잘라서 끼워두면 모양 변화 없이 보관할 수 있다. 신발장의 악취는 다른 거보다 자주 환기 해 주어 습기가 차지 않도록 한다. 항균 스프레이나 귤껍질 탈취액을 만들어 뿌려줘도 좋다. 신발장에 가지런히 길이별, 계절별로 신발을 가지런히 정리한다. 난방가전 겨울에 사용하고 보관을 할 때는 난방가전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큰 비닐이나 전용 커버, 보자기 등 활용해서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보관한다. 먼지는 과열 누전 등 위험..

잡곡의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잡곡의 효능 알아보기 현미 벼에서 탈곡한 상태에서 과피만 벗겨낸 것이 현미이다. 쌀눈과 쌀겨를 도정하면 백미가 된다. 비타민B1, 식이섬유, 무기질 등의 함량이 높다. 현미는 식감이 거칠어 소화가 어렵긴 하지만 오래 씹어 과식을 막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식감 때문에 5~6시간 이상 불려서 밥을 짓는 게 좋다. 현미에는 몸안의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암,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 비타민B1, 폴리페놀이 풍부 대장암 예방에 좋고 당뇨인에게도 추천한다. 귀리 오트밀이라 부르고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이 없다. 콜레스테롤 개선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의 기능성이 인정된 곡물이다. 배변활동에도 좋아 장 건강의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열량이 100그램에 317킬로 칼로리에 불과하고 섬유질은 많아 포만감도 주어 ..

무료가전수거 신청 간단해요 [내부링크]

고장 난 가전제품을 정리하는 방법 고장 난 대형가전을 버려야 할 때 방법을 모르면 난감하다. 알아보니 고장 난 전자제품을 신청하면 무료 수거해가신다. 수수료도 없고 밖에까지 운반 안 해도 된다. 수거 기사님이 직접 가정에 방문하셔서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무상수거 해 가신다. 전화신청 1599-0903 사이트 신청 15990903.or.kr 전화로 예약 날짜를 잡거나 사이트 접속해서 예약 날짜를 잡으면 예약 당일 시간에 수거를 해가신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수거를 하신다고 한다. 현관밖에 내놓으면 약속 날짜 시간에 수거해 가시면 너무 편하게 정리할 수 있다. 소형가전은 다섯 개 이상이고 , 대형가전은 한 개도 신청 가능하다. 한국 전자제품 자원순환 공제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폐가전제품의 불법적..

미니멀라이프 실천방법 따라하기 [내부링크]

왜 미니멀이 안되는지 미니멀을 꿈꾸지만 현실은 집에 짐이 너무 많다. 반은 줄이고 싶다. 마음은 있는데 왜 비우기 실천이 안 되는지 모르겠다. 일단 이론을 정리해보자. 그리고 실천하기 그리고 또 실천하기 1. 헌 옷 버리기( 가방+ 신발정리) 맘에 들지 않는 옷 우선 정리하기 비싸게 주고 샀지만 체형이 전과 달라져서 맞지 않는 옷 언젠가는 빠질 거야 하면서 안 버리고 있던 옷 정리하기 일 년 이 년 동안 한 번도 입지 않고 모셔두었던 옷 정리하기 오래된 옷들은 의류 수거함에 넣으면 되고 너무 새 옷이거나 비싸게 주고 구매한 것들은 주변 사람이나 당근 앱에 무료드림하면 좋다. 브랜드 옷이나 인터넷 구매했으나 입어보니 잘 맞지 않아 반품하기 귀찮아서 새 옷으로 가지고 있던 옷들 당근 앱에 저렴하게 판매해도 ..

유용한 세탁법 정리 [내부링크]

캡 모자 세탁법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와 샴푸를 풀어준다 거품을 잘 낸 후에 모자를 넣고 한 시간 방치한다. 칫솔로 얼룩을 제거하고 헹구어낸다. 물기 제거 후 둥근 공에 끼어 건조한다. 털모자 세탁법 모자를 세탁 후 건조가 중요하다 비틀지 말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대에 가로로 눕혀서 건조한다. 보관할 때는 신문지를 넣어주면 습기 제거에 좋다. 흰 모자 세탁법 과탄산소다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주고 흰 모자를 담가놓는다. 과탄산소다는 표백 작용을 하고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커피 흘렸을 때 식초 + 주방세제 백설탕+ 물 5:5로 만들어서 얼룩진 부분에 문질러 준다. 김치 국물 지우기 마른 옷 상태에서 주방세제로 살살 문질러 준다. 세탁하면 말끔히 지워진다. 치약으로 살살 문질러 주는 것도 한 ..

콩비지찌개와 우엉밥과 도토리묵무침 [내부링크]

콩비지찌개 끓이기 재료: 김치+ 돼지고기+ 콩비지+ 양파 반개 + 대파+ 청양고추 소금 + 다진 마늘 김치는 가로로 잘게 채 썬다. 돼지고기도 조그맣게 채 썬다. 양파도 채 썬다.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기로 준비한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돼지와 김치를 넣고 볶는다. 돼지고기가 익으면 물 네 컵을 넣고 콩비지와 양파를 넣고 함께 끓인다. 소금으로 간을 하고 다진 마늘 (반수저)+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또 한 번 끓인다. 우엉밥 하기 재료: 불린 쌀 (3컵)+ 우엉 +물 3컵 청양 고춧가루 + 고춧가루 + 간장 + 다진 마늘 반수저 + 참기름 + 깨 쌀은 씻어 1시간 정도 불려준다. 우엉의 겉껍질을 벗길 때 칼등으로 살살 벗겨 놓는다. 껍질을 벗긴 우엉을 얇게 썬다. 밥솥에 불린 쌀을 넣고 ..

오징어채 버터볶음과 콜라비생채무침과 어묵탕 만들기 [내부링크]

오징어채 버터볶음 오징어를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버터넣고 볶음을 하면 입맛 돌게하는 반찬이 된다 어릴때부터 엄마가 도시락 반찬으로 해주시면 너무 좋아했던 오징어채 버터볶음 요리정리 재료 : 오징어채 300 g +설탕+ 간장+ 물 + 물엿 + 통깨 오징어채는 10분 정도 차가운 물에 담궈 놓는다. 체에 받쳐 물기를 없앤다. 달군 팬에 오징어채를 넣고 버터를 넣고 볶는다. 오징어 가 색이 진해지면 양념장을 넣고 무쳐준다. 불을 끈다. 통깨를 뿌린다. 콜라비생채 콜라비는 껍질을 벗겨 채를 썬다 채썬 콜라비에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색을 낸다 양념장을 넣고 무친다 콜라비 +고춧가루 +설탕 +식초 +매실액(0.5) +다진 마늘(1)+ 멸치 액젓(1)+ 다진 파+ 깨소금 +소금 콜라비는 순무와 양배추를 교배한 채소..

감자탕과 족발 만들기 [내부링크]

감자탕 만들기 준비물은 돼지등뼈 1킬로 정도 감자 4개 대파 1/2 개 깻잎 양껏 시래기 들깻가루 양념장 만들기 고춧가루 4큰술+ 청주 2 + 간장 1.5 + 다진 마늘 2 + 다진 새우젓 2 + 된장 2 + 다진 새우젓 2 + 된장 2 + 고추장 2 + 후춧가루 약간 육수재료 소주 1/2 컵, 양파 1/2 개, 대파 1/2 개, 생강 1쪽 반나절 충분히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다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두면 숙성이 되어 맛이 깊어진다. 등뼈가 담길 정도의 물을 끓이고 10분 정도 데쳐준다. 잡내 제거를 위해 뜨거운 물로 헹군다. 솥에 물 충분히 넣고 데쳤던 등뼈와 육수재료를 넣고 뚜껑은 안 덮고 센 불에 끓여준다. 시래기나 배추 등등 있는 재료로 사용해도 좋다. 감자는 껍질 벗기고 대파는 어슷썰기 하고 시..

포토샾 이미지에 글자 넣는 방법 [내부링크]

사진에 글씨를 넣거나 이미지에 글씨를 써서 넣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포토샾으로 흔히 하는 작업이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제일 흔하게 많이 하는 작업이다. 1 포토샾을 연다. 포토샵 버전은 다르겠지만 위치나 메뉴에는 큰 차이가 없다. 본인의 버전에서 찾아서 하면 된다. 2 사용할 이미지를 부른다. 너무 큰 이미지는 용량이 커서 늦게 뜨기 때문에 필요한 정도의 이미지 사이즈로 만든다. 1번. 이미지 -->> 이미지 크기 클릭 2번 이미지 크기 -->>폭에서 원하는 사이즈 입력 -->> 확인 3.4. 이미지 위에 도구 박스에서 T문자 툴을 눌러준다. 위에 초록색 테두리 박스에서 폰트 설정, 폰트 크기, 속성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아니면 4번의 문자 툴에서도 폰트 설정, 폰트 크기, 자간의 넓이 등을 정할..

요즘 즐겨하는 썸씽 앱 소개 하기 [내부링크]

썸씽은 스마트폰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앱이다. 일반 노래방 앱에 블록체인 기술이 접합된 보상시스템을 갖춘 게 특징이다. 요즘 같이 코로나로 노래방도 못 가는 때 썸씽 앱을 이용하면 노래방 간 거 못지않게 노래를 부르고 즐길 수 있다. 썸씽 코인을 받을 수도 있어서 업비트에 전송해서 해보지는 않았지만 현금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다. 자신의 노래를 포스팅하면 그 노래를 듣고 후원을 받을 수도 있고 자신이 다른 사람을 후원할 수도 있다. 얼마 전엔 블록체인 노래방 플랫폼 썸씽이 방송 프로그램 및 대중문화 콘텐츠 제작사인 박스 미디어 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한다. 노래를 잘하는 사람은 물론 조금 못해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썸씽 앱을 깔고 이용해 보길 바란다. 일단 준비물은 스마트폰과 이어폰만 있으면 가능..

여성 갱년기 증상과 대처법 [내부링크]

갱년기는 40대 중후반부터 진행되는데 이때부터 생리가 없어지고 폐경이 되면 폐경 이후 1년까지를 폐경 이행기 또는 갱년기라고 폐경 이후 4~7년 정도 증상이 지속된다. 요즘은 30대에도 조기 폐경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증상으로는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여성 호르몬의 결핍되면서 안면 홍조나 발한 등을 경험하게 된다. 피로감, 불안감, 우울, 기억력 장애 또한 수면장애를 겪기도 한다. 폐경 1~2년 전부터 시작되어 폐경 후 3~5년간 지속될 수 있다. 생리가 1년 동안 없으면 보통 폐경으로 진단하게 되는데 혈중 여성호르몬 검사 및 난포자극 호르몬 검사의 수치를 통해 참고할 수 있다. 혈중 난포자극 호르몬이 30~40IU/ml 이상이면 폐경으로 진단할 수 있다. 치료는 호르몬 치료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는..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체크 [내부링크]

전에 키우던 강아지가 중성화 수술을 하면서 병원에서 홍역을 옮아왔다. 7개월밖에 안된 강아지가 홍역으로 앓다 별이 된 후로 트라우마가 돼서 강아지는 평생 못 키우겠다고 했었는데 또 인연이 닿아 지금은 충실한 집사로 지내고 있다. 강아지는 사람들과 소화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설사나 구토, 복통, 중독 증세까지 심하게 올 수 있어서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해로운 음식들을 알아두어야 한다. 1 포도, 건포도 독성반응을 일으켜 급성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 설사, 식욕부진 , 기력 저하, 복통 등 2. 초콜릿 테오브로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분해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발작, 구토, 경련, 헐떡임, 불안감, 체온상승 등 중독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최악의 경우는 목숨의 위협할 수 있어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3. 자..

여성암 1위 갑상선암 알고 가기 [내부링크]

갑상선에 결절이 있는 사람은 주변에 의외로 상당히 많다. 결절은 양성과 악성으로 나뉘어 악성이 갑상선 암이다. 갑상선을 착한 암이라고 하지만 치료 중에 계신 분들의 글을 읽어보면 만만히 봐서도 안 되는 암이다. 결절의 5~10프로 정도가 암으로 진단된다고 한다. 비교적 악성도가 낮은 분화암과 매우 악성도가 높은 미분화 암으로 나뉜다. 유두암이 가장 갑상선 암중 흔하게 진단되는 암이고 갑상선암의 97프로 이상이라 한다. 요오드 섭취가 많은 나라에서 많이 발생된다고 한다. 유두암은 임파선의 전이가 40프로 정도 관찰된다고 하니 적절한 치료를 미루지 말고 받으면 대부분 잘 치유될 수가 있다. 암이기에 조기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다. 여포암은 사오십대 흔하게 발생되는데 림프절의 전이보다는 혈류를 통하여 폐,..

유용한 무료이미지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예전에는 저작권 이런부분은 고려하지 않고 마음에 드는 이미지는 마음대로 가져다 사용한 시절도 있었는데 그때는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약15~20년전) . 그러다 이미지 단속이 생겨 비싼 벌금도 물고 그 후론 이미지를 구입해서 사용했었습니다. 요즘은 퀼리티 괜찮은 무료이미지도 많아 도움이 되는 사이트 들이 많이 생겨 잘 이용 중이예요. 알아두면 도움되는 무료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 pixabay pixabay.com/ 2.Unsplash 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

횡단보도 우회전시 일시정지 꼭 지키세요 [내부링크]

저도 운전은 오래 했지만 교통법규를 정확히 알고 있냐는 질문에는 쉽게 대답하긴 어려울 거 같아요. 바뀐 법규들도 있고 관심 있게 그때그때 알고 지나가야 되는데 바쁘다 보면 놓칠 수가 있죠. 그중에 많은 분들이 혼동하는 것이 횡단보도 우회전시 가 아닌가 싶어요. 횡단보도는 사고로도 바로 이어지는 곳이니 특히 정확히 알고 지켜야 합니다. 제가 아는 분도 바로 횡단보도 우회전하면서 크게 사고를 낸 분도 봤었어요. 이전에는 교차로 횡단보도 우회전시 사람이 없으면 우회전하고 통과했지만 이제부터는 일단 '일시 정지가 의무'로 바뀌었어요. 멈추지 않고 우회전하고 지나가면 단속대상이에요. 우회전하는 운전자는 횡단보도에 일시정지 후 사람이 없을 경우에는 서행하며 지나갈 수 있지만, 보행자가 길을 건너고 있을 때는 횡단보..

2021년 4월17일부터 적용되는 도로교통법 변경 내용 [내부링크]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두어야 할 도로교통법이 오늘 4월 17일부터 많이 바뀌었네요. 저는 운전을 많이 하진 않지만 정확히 알아두어야겠죠. 위반 시 과태료 범칙금 부과되면 정말 한동안 가슴이 쓰리잖아요. 오늘부터 시행되니 어떤 내용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봐야겠네요. 이번에 바뀐 내용 중 꼭 기억할 것이 안전속도 5030입니다. 안전속도 5030의 내용은 1. 도시 지역에서의 일반도로에서는 50Km/h 2. 주택가등 주거지와 상가 인접한 도로에서는 30Km/h 3. 주 간선도로에서는 60Km/h 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속도위반 시에는 1. 제한속도 20Km/h이내는 범칙금 3만 원, 과태료 4만 원 2. 제한속도 20~40Km 초과 시 범칙금 6만 원, 과태료 7만 원 이번 정책은 2019년 4월 도..

신한리빙 이솝화이트, 알토로 올실크도배 했어요 [내부링크]

도배를 해야 돼서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보고 미리 알아봤어요. 도배하면서 알게 된 것을 적어보려고요. 벽지는 엘지 , 신한, 개나리벽지를 대부분 많이 하시더라고요. 인터넷으로 계속 검색하면서 정보를 얻고 또 업체도 여러 곳 문의해보았어요. 방문도 하고 전화 문의도 하고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해보고 그중에 추천이 많은 업체로 선정해서 진행했어요. 도배지 정보를 찾아보니 페인팅 벽지를 많이 하시던데 페인팅 벽지는 예쁘지만 얇아 상처가 쉽게 나고 이음선 쪼인이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조심스럽더라고요. 저희 집이 구축이어서 벽상태가 좋지 않을 거 같아 얇은 벽지보다는 두꺼운 신한벽지로 결정했어요. 처음에 인테리어 사장님이 천정지로 신한벽지 알토를 추천해주셔서 무난하길래 알토로 정했어요. 펄이 들어있는 따뜻..

[앱테크]아하(aha)출석체크로 한달에 10만원이상 벌기 [내부링크]

요즘 앱테크 많이 하시죠? 요즘 저도 앱테크에 관심이 많이 가더라고요. 그중에 정말 좋은 앱테크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출석체크만 하면 한 달에 10만 원 정도 그 이상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아하(Aha)라는 사이트가 있어요. 아하(aha)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검증된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전문지식 Q&A 서비스예요. 블록체인과 연계되어 Q&A 를 하는 것만으로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Q&A 가 아니더라도 간단히 출석체크만으로도 한 시즌에 100,000 원 이상의 수익을 받을 수 있어요. 전엔 한 시즌 출석을 채우면 15,000~30,000원 정도 수익이었는데 요즘은 100,000 원 그 이상도 가능한 거 같아요. 한 사람당 시즌1~ 시즌 5까지 할 수 있어요. 정말 간단하게 ..

kt 해지시 주의할 점 입니다 [내부링크]

이번에 20여 년 정도 오래 사용하던 kt 인터넷과 전화를 해지하게 되었어요. 예전에는 인터넷과 전화를 합해서 12,000원을 할인받았었는데 몇 년 뒤에는 9,000원으로 혜택이 줄었고 이번에 다시 재계약 기간이 돼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3000원만 할인 가능하다고 하네요. 12000--> 9000--> 3000원 주던 혜택이 너무 줄어드니 kt를 해지를 고민하게 되었어요. 장기 고객이면 상식적으로 혜택을 늘려야 될 거 같은데 오래될수록 혜택이 좋아지는 건 아니고 주던 혜택도 줄이더라고요. 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나 연장을 언제까지 결정해야 되나요?" 하고 문의하니 "고객님, 3월 말일까지만 하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4월로 넘어가면 받는 혜택이 없으니 3월 안에 재계약이던, 해지던 해야 된..

오케이캐쉬백 현금전환방법 쉽네요 [내부링크]

얼마전 통신사 변경으로 오케이캐쉬백 포인트를 받게 되었어요. 오케이캐쉬백은 오만원이상 현금으로 상환신청이 가능하네요. 오케이캐쉬백 어플에서 상환신청을 했어요. 방법은 간단하네요. 1번) 햄버거버튼 누르시고 2번) 톱니바퀴 설정 누르시고 3번) 포인트 설정 누르시고 4번) 적립포인트 상환 설정 누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바로 처리되지는 않고 3~4일 기다려야 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신청 확인은 적립포인트 상환신청 메뉴 밑에 신청결과 조회에서 조회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