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do-life의 등록된 링크

 jejudo-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베트남 달랏 여행 가는법 정리 - 직항 항공권, 경유, 슬리핑버스 [내부링크]

베트남 달랏 여행 가는 법 직항 항공권, 경유, 슬리핑버스 1. 비엣젯 직항 항공권 2022년 12월 22일부터 23년 3월 26일까지 비엣젯항공에서 달랏 직항 노선 취항을 시작하였습니다. 매주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일요일 총 주4회 운항합니다. 인천공항에서 14:30분에 출발합니다. 비엣젯 항공은 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저가 LCC항공사 입니다. 좌석 간격도 좁고 불편하지만 가격이 아주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왕복 약 20만원대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인천 → 달랏 : 5H20분 소요 달랏 → 인천 : 4H45분 소요 ※ 대한항공에서도 인천-달랏 직항편을 부정기편으로 운행하기도 합니다. 2. 나트랑에서 대중교통 달랏 직항편이 생기기 전까지 가장 많이 이용했던 방법입니다. 나트랑에서 ..

제주 동백포레스트 - 입장료, 할인, 유모차, 운영시간, 동백꽃 [내부링크]

아기와 제주 동백포레스트 여행 입장료, 유모차, 운영시간, 할인 정보 동백포레스트 입장료 성인 : 5,000원 초등학생 / 청소년 : 3,000원 경로(만 65세 이상) : 3,000원 제주도민 : 3,000원 경로 및 도민 등의 할인 대상은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운영시간 휴무일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 까지 운영합니다. 동백꽃은 시즌성이기 때문에 방문 전 개화상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개화 상황은 네이버 지도 및 인스타 계정에 상시 올려주고 있습니다. 동백 시즌이 아니더라도 포레스트 안에 있는 카페는 계속 운영합니다. 주차장 동백나무가 있는 땅보다 주차장이 더 클 정도로 크게 되어 있습니다. 주차 요원들도 어림잡아 10명은 넘게 있었고 구석 구석 배치되어 있어서 사실상 주차 ..

초코첵스 스노우볼 - 할인, 칼로리, 다이어트 후기 [내부링크]

초코첵스 스노우볼 할인 칼로리, 다이어트 후기 구매이유 출산 후 4개월까지 몸을 회복한다는 이유로 정말 마음껏 먹었습니다. 육아도 병행하다 보니 칼로리가 많이 소비되면서 몸무게는 많이 늘지는 않았지만 근육이 빠지고 지방이 늘어난 게 확연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슬슬 다이어트를 결심했습니다. 일어나자마자 무언가를 먹는 편인데 스페셜K 시리얼은 제 입맛에 안 맞아서 첵스초코 스노우볼을 구매해봤습니다. 다이어트와 초코는 거리가 멀지만..."조금만 먹으면 될거야"라는 생각으로 제 의지를 믿어보기로 했답니다. 제품 구매 정보 할인 가격 저는 첵스초코 오리지널은 쿠팡에서 구매했지만 홈플러스에서 종종 1+1 첵스초코 스노우볼 이벤트를 하길래 이쪽으로 바꿨습니다. 홈플러스에서 생각보다 첵스 1+1이 많이 하더라고요? ..

아기와 제주여행 - 유모차 끌기 편한 서귀포 관광지 천지연폭포 [내부링크]

유모차 끌고 아기와 제주여행 서귀포 관광지 천지연 폭포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도는 화산으로 만들어진 지형이 많고 바람이 강해서 은근히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가 번거로운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기가 걷지 못하고 유모차를 지참해야 되는 경우라면 돌이 많아 울퉁불퉁 자연관광지는 거의 포기해야 합니다. 하지만 '천지연 폭포'는 서귀포시에서 꾸준하게 관리를 해온 덕분에 유모차나 휠체어 끌기가 무척이나 수월한 곳으로 가족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장료 25세 이상 어른 - 2,000원 13세-24세 청소년 - 1,000원 7세-12세 어린이 - 1,000원 군인 - 1,000원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하고 반드시 지참하여서 안쪽 검표소에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제주 도민 및 6세 이하(2018년생부터..

(일본여행) 오사카 우메다 호텔 , 숙소 순위 및 예약 top5 [내부링크]

오사카 우메다 호텔, 숙소 순위 및 예약하기 오사카 우메다 특징 '혼돈의 우메다'라고 불릴 만큼 교통이 무척이나 복잡한 곳입니다. 현지 일본인들마저 복잡함에 혀를 내두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지역의 지상과 지하 교통수단 마스터한다면 전 세계 어딜 가도 지하철 하나는 잘 탈 수 있다고 합니다. JR, 한큐, 미도스지선 등 여러 노선이 지나가는 곳이라 유니버셜이나 교토 등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거쳐가는 곳으로 이곳 저곳 이동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필수확인) 일본여행 입국 pcr 검사 및 코로나 영문 접종증명서 발급 - 오사카 난바 호텔 Best 5 추천 호텔 / 숙소 TOP 5 이비스 아코르 계열의 이비스호텔입니다. 2018년 11월에 오픈한 곳입니다. 전세..

일본여행 입국 pcr 검사 및 코로나 영문 접종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일본여행 입국 pcr 검사 코로나 접종 영문 증명서 발급 일본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나라 중 한 곳입니다. 19년 불매운동과 20년 팬데믹으로 인하여 수요가 줄어들었다가 작년 10월 일본 정부가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면서 2년간 억눌렸던 관광 수요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입국 제한이 많이 완화되었지만 최근 중국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현재 입국 시스템에 많은 혼돈이 있는 상태입니다. 즉 철저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입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찝찝한 부분은 반드시 확실히 준비하고 가셔야 합니다. - 오사카 우메다 호텔 , 숙소 순위 top5 - 오사카 난바 호텔 Best 5 추천 일본 비행기 탑승 가능자 3차 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코로나 영문 접종증명서를 지참한 분 출국 72시간 이내에 PCR..

신생아 남자아이 가슴멍울 증상 및 해결 [내부링크]

신생아 가슴멍울 이러한 증상에 대한 여러 커뮤니티 후기들, 뉴스기사만 봐도 결코 희귀한 문제가 아닙니다. 제가 방문했던 소아과 선생님 또한 종종 아기들에게 멍울 증상을 보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엄마의 입장에서는 하루하루가 걱정되고 툭하면 신경 쓰이는 문제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저희 아기에게 어떤 식으로 발견되었고 해결했는지 적어보겠습니다. 증상 발견 저는 제왕절개 후 산부인과에서 일주일간 입원한 뒤에 조리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조리원 입소때 아기를 데리고 가서 여러 가지 체크를 하는데 부원장님께서 아기를 점검 후 체크리스트를 읽어주면서 지나가는 식으로 "가슴 멍울이 좀 있네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증상이 흔했는지 정말 별거 아닌 것처럼 말했지만 듣는 엄마입장에서는 조그만 이상 하나에도 신경이 쓰였습니..

오사카 호텔 - 난바오리엔탈 후기, 평점, 가격 정보 [내부링크]

오사카 호텔 난바 오리엔탈 예약정보 시설이 오래되었지만 전체적인 시설 및 객실 관리가 잘 된 편입니다. 난바의 중심 지역에 위치하여 쇼핑, 교통, 맛집 등의 이용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오사카 여행하는 분들은 연박으로 이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가격도 10만 원 초 중반으로 적당한 가격입니다. 위치적 장점이 가장 크기 때문에 연휴 및 성수기 시즌에는 일찌감치 객실 예약이 마감됩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고 많이 가는 곳이라 한국말에 능숙한 직원도 배치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난바 호텔 Best 5 추천 일본 여행 오사카 난바 호텔 Best 5 추천 선정 기준 오사카 숙소는 크게 난바 그리고 우메다로 나뉩니다. 만약 일본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계획이라면 교통편이 잘 되어 있는 우메다도 괜찮지만 jeju..

온야도 노노 난바 내추럴 핫 스프링 - 가격, 리뷰, 후기, 평점 [내부링크]

온야도 노노 난바 내추럴 핫 스프링 예약하기 10만 원 초중반대의 가격으로 오사카 다른 호텔들과 비교해 오래되지 않은 건물이라 비교적 깔끔합니다. 무엇보다 위치가 니폰바시역과 매우 가까워 위치적 장점이 큽니다. 신발 벗고 들어가는 일본 전통의 다다미 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유야도 위생 걱정 없이 동반하기 좋아서 유아 동반 한국 소가족 단위의 손님들도 많이 가는 곳입니다. (보통 호텔의 경우 신발 신고 들어가는 카펫 형식이라 바닥에 앉히기 비위생적) 대욕장에서 스파와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 저녁에 무료로 야식 라면과 김치가 제공됩니다. 오사카 난바 호텔 Best 5 추천 일본 여행 오사카 난바 호텔 Best 5 추천 선정 기준 오사카 숙소는 크게 난바 그리고 우메다로 나뉩니다. 만약 일본의 다른 지역으로..

오사카 난바 호텔 Best 5 추천 [내부링크]

일본 여행 오사카 난바 호텔 Best 5 추천 선정 기준 오사카 숙소는 크게 난바 그리고 우메다로 나뉩니다. 만약 일본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계획이라면 교통편이 잘 되어 있는 우메다도 괜찮지만 우메다의 경우 한국인이 느끼는 체감상 길이 복잡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하루 마무리를 도톤보리에서 야식을 먹으면서 보내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저는 주로 난바 지역으로 숙소를 잡습니다. 저는 여행을 다니며 숙소를 잡을 때 가성비와 위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나라별/지역별 특성에 따라 가성비 기준이 다르지만 보통은 위치는 좋으며 가격은 10만 원대, 시설은 너무 노후되지 않은 적당한 곳을 선정합니다. Best 5 선정 온야도 노노 난바 내추럴 핫 스프링 우선 대욕장이 있습니다. 다다미 컨셉으로 비교적 최근에 ..

버터치킨 커리/카레 만들기 : 키친오브인디아 페이스트 [내부링크]

버터치킨 커리/카레 만들기 키친오브인디아 페이스트 학창 시절 저는 급식시간에 나왔던 노란 카레를 유독 싫어했습니다. 당근과 감자가 큼지막하게 썰어져 있고 한 번 먹으면 이빨이 다 노랜색으로 변해버리기도 했으며 무엇보다 맛이 없었습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이러한 노란 카레는 싫어하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이와 반대로 향신료 맛이 가득한 인도커리는 엄청 좋아합니다. 마침 요리 인플루언서로 유명한 '마카롱여사'님의 유튜브 채널 조회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버터치킨커리' 영상을 보고 너무 먹고 싶어서 바로 만들어봤습니다. 준비 재료 버터치킨커리 페이스트 1봉 (키친오브인디아) 버터 20g 양파(소) 1개 닭다리살 500g 물 300g 생크림 또는 코코넛밀크 100g 올리브유 조금 양파를 씻고 체썰어줍니다. 달군..

포프베베 아기 비데 솔직후기 (설치, 장단점, 내돈내산) [내부링크]

포프베베 아기비데 솔직 후기 내돈내산, 설치, 상담 구매 이유 출산 준비를 하며 '아기 비데'의 경우 살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만약 사게 된다면 '포프베베' 제품만 고려했는데 그 이유는 세면대 설치형이기 때문에 타제품 대비 안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국민템까지는 아니었지만 후기에도 좋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다만, 세면대에 계속 설치해놔야 돼서 안 그래도 좁은 화장실이 더 좁아 보일 것 같았으며 설치 과정이 힘들다는 리뷰가 안티팬 수준으로 꾸준히 달리고 있어서 잠시 구매를 보류하기도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가격도 생각보다 비쌌고 비데 특성상 중고거래도 활발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최종적으로 구매한 이유는 팔목 통증 때문입니다. 산부인과에 입원해 있을 때부터 시작한 통증이 잘 낫지도 안을 ..

한샘 샘키즈 수납장 1305 후기 및 핫딜 꿀팁 (내돈내산) [내부링크]

한샘 샘키즈 수납장 1305 설치, 조립시간, 구매후기 구매 이유 출산 준비를 하면서 육아 관련 '국민템'이라고 불리는 것들은 정말 필수라는 걸 절실히 느꼈습니다. 많은 엄마들의 경험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노하우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리뷰하는 제품 또한 국민템이라 불리는 아기 수납장입니다. 수납장을 고민할 때 아기용 옷장과 자연스럽게 비교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 이사를 갈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부피가 큰 옷장보다는 좀 더 작은 수납장을 선택하였습니다. 2세~3세까지는 옷장과 여러 아기용품을 놓기로 계획하였고 그 후로는 장난감 정리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옷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초기 출산비용 지출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품 구매 정보 가격 본 제품은 이미 엄마들 사이..

제왕절개 수술 일주일 후기 (제주 서해산부인과) [내부링크]

출산 예정일 2일 전, 새벽에 양수가 터지는 꿈을 꾸면서 일어났습니다. 동시에 자궁쪽에서 '주륵'하는 느낌이 있어서 급하게 병원으로 전화했습니다. 새벽 4시 정도였는데 제가 다니던 제주 서해산부인과에서 야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있어서 바로 통화 연결이 되었습니다. 증상을 얘기하니 침착하게 진통 주기, 양수가 터지는지 등을 지켜보다가 알려달라고 하셨습니다. 화장실을 한 번 다녀왔는데 비피침 증상이 있었고 알 수 없는 배통증도 시작되어서 저는 바로 짐을 싸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왕절개를 통해 출산을 하고 일주일 동안 병원에 있으면서 겪은 과정들과 느낀 새로운 감정들, 그리고 제가 선택한 서해산부인과에 대한 생각들을 시간순서대로 적어보겠습니다. 틈틈히 적은 내용들이라 내용이 꽤 길 수 있습니다. 이러..

성공적인 젠더리빌 파티 후기 (비용, 장소, 준비 과정) [내부링크]

난임 병원을 졸업하고 12주 차에 분만 산부인과로 옮겼습니다. 16주 차가 되어 2차 기형아 검사를 받으면서 태아의 성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코로나로 인해 산모만 병원 출입이 가능했었고 저만 알고 있던 성별을 남편에게 어떤 식으로 알려줄지 고민을 하다가 '젠더리빌 파티'를 준비했습니다. 젠더리빌 파티란 미국이나 유럽 등 해외에서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의 성별을 공개하며 축하파티를 여는 행사입니다. 외국에서는 보편적인 행사로 친구들이나 가족들이 준비해주기도 합니다. 의사 선생님에게 성별 힌트 쪽지를 건네받아 친구들에게 전달해주는 방식을 통해 당사자들은 행사 당일 풍선을 터뜨려서 풍선 안의 종이가루 색을 확인하여 태아의 성별을 알게 됩니다. 최근 이러한 문화가 국내에서도 많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난임병원 졸업 후기 : 화학적 유산, 계류유산 소파술, 인공수정 2회 성공 [내부링크]

12주 2일이 되는 날, 선생님께서 초음파를 보시더니 이제 분만병원으로 옮겨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정말 고생했다고 말씀해주시는데 울컥울컥. 마지막 병원비 정산을 끝내기 위해 병원 대기실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병원을 쭉 둘러보는데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났습니다. 이 방은 내가 수술했던 방이고, 저쪽 방은 검사받았던 방 이런 식으로 하나하나 기억이 쭉 나는데 기분이 참 묘했습니다. 오늘 적을 내용은 약 1년 반동안 다녔던 난임 병원을 졸업하며 느낀 생각과 그동안의 과정들을 적어봅니다. 그동안 저도 여러 후기들을 보며 도움과 위로를 받았습니다. 제 경험들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화학적 유산 임신 초기 피비침, 화유 후기 산모들이 임신 초기 가장 경계하는 것이 바로 피비침입니다...

임신 5주차 6주차 초기증상 : 피비침, 배_허리_가슴_통증 [내부링크]

지난번 글에서는 2차 인공수정을 받고 피검사 수치상 임신에 성공하였으나, 과거 아기집만 있고 난황이 없는 고사난자 경험이 있던터라 쉽게 좋아할 수 없었다고 적었습니다. 오늘은 이어서 후기를 적어봅니다. 임신 초기 증상들 5주차 피검사를 받고 난 뒤 5주차 정도에 다시 병원을 방문해서 초음파 검사를 했습니다. 절망적이게도 또 다시 난황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보통 5주차에는 다들 난황이 보인다고 하는데 저는 왜 계속 안 보이는지 정말 정말 속상했습니다. 스트레스도 크게 받은 상태라 이번에도 실패한다면 시험관 수정으로 바로 넘어가야겠다고 생각까지 했습니다. 일주일 뒤 다시 병원을 방문하기로 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배통증과 피비침 그런데 병원 방문했던 다음 날부터 배가 살살 아프기 시작하더니 4일 후에는 엄..

인공수정 2차 성공 후기 (과정, 비용, 질정, 아기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공수정 2차 성공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지난번 글에 썼듯 1차에서 실패를 하고 난 뒤 3개월 정도 충분한 휴식을 거쳤습니다. 그리고 다시 난임 병원을 방문하여 초음파 검사를 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 다시 시도를 해도 좋을 상태라고 하셔서 바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다낭성 난소증후군, 화유, 계류 유산 및 소파수술 등을 겪다 보니 자신감과 자존감이 무척이나 낮아진 상태였습니다. 만약 이번에도 안된다면 저는 시험관 시술까지도 염두에 두었답니다. 과정 1차 방문 : 배란유도 생리가 시작되고 둘째 날 병원을 방문하여 피검사를 하고 폴리트롭 150과 페마라정 5일 치를 처방받았습니다. 피검사는 선생님 참고용으로 보는 거라 결과는 따로 공유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병원 방문 후 2일..

인공수정 1차 실패 후기, 비용, 과정 (나팔관 조영술) [내부링크]

오늘은 인공수정 1차 및 이를 위해 나팔관 조영술을 받은 후기를 적어봅니다. 결과는 실패였지만 제 경험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가 꽤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20대 후반부터 임신 준비를 했고 지금은 30대가 되었습니다. 아기 갖는 걸 결심하자마자 난임 병원을 다녔는데 첫 번째 이유는 시간을 절약하고 싶었고 두 번째 이유는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인해 생리가 불규칙했기 때문입니다. 인공수정 결심 및 시술 전 과정 난임병원을 다니면서 생각보다 자연임신이 되지 않아 준비 기간이 꽤 길어졌습니다. 약 1년의 기간 동안 '화화적 유산'과 '계류 유산' 그리고 소파수술까지 겪다보니 몸도 마음도 지쳐있었습니다. 그래서 남편과 상의 끝에 인공수정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막상 결정하고 나니 좀 더 빨리 했다면 어땠을까라는 ..

화유 후 생리 없이 임신 및 소파수술 후기 (고사난자, 계류유산) [내부링크]

화유(화학적유산)로 인해 자연적으로 배출되는 수정란과 분비물들이 생리현상과 거의 동일하게 나오고 난 뒤 3개월 동안 생리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가슴통증과 메슥거림 증상이 생겼고 임테기를 해 본 결과 두줄이 표시되어서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난황이 없이 아기집만 형성되어 있는 일명 고사난자 진단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계류유산으로 인해 소파수술까지 받게 된 후기를 적어봅니다. (지난번 글) 임신 초기 피비침, 화학적 유산 (화유 뜻, 증상) 후기 산모들이 임신 초기 가장 경계하는 것이 바로 피비침입니다. 이 증상이 나오는 시기, 색깔 등에 따라 그 원인이 다르며 유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 아주 극초기에 jejudo-life.tistory.com 화유 후 생리 화유..

임신 초기 피비침, 화학적 유산 (화유 뜻, 증상) 후기 [내부링크]

산모들이 임신 초기 가장 경계하는 것이 바로 피비침입니다. 이 증상이 나오는 시기, 색깔 등에 따라 그 원인이 다르며 유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 아주 극초기에 붉은 피가 소량씩 나다가 점점 심해졌고 화학적 유산을 경험했습니다. 당시에는 많이 힘들었지만 지나고 보니 아이를 갖게 되는 과정 중 하나였다고 생각하며 제가 겪은 후기를 남겨봅니다. 알아야 하는 상식 피비침과 착상혈 정상적인 배란 후에 나팔관으로 배출된 난자는 높은 확률을 뚫고 나온 정자와 만나서 수정을 합니다. 이 수정란이 자궁 내막으로 자리 잡는 과정을 착상이라고 합니다. 착상을 위해 수정란이 자궁 내막을 파고 들어가는 과정에 출혈이 발생하는 것이 바로 '착상혈'입니다. 즉, 임신 극초기에 나오는 피 비침은 이 착..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 경험 (원인, 생리, 피임약, 임신) [내부링크]

20대 중반이 되면서부터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졌습니다. 당시 몸 상태는 꽤 건강하다고 느꼈는데 이러한 증상이 신경 쓰일 만큼 지속되다 보니 예방 차원에서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요즘 나이 어린 여성분들도 예방 차원으로 산부인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저는 근처에 있는 동네 병원에서 몇 가지 검사를 하고 다음과 같은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여성이 생리를 하는 동안 평균적으로 8개에서 10개의 난포가 난소 안에 생성됩니다. 이 중에 한 개의 난포가 성숙되고 난자를 배출합니다. 이 과정이 바로 배란입니다. 하지만 난소 안에 일정 기준 이상으로 미성숙한 난포와 공난포들이 생성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초음파로 봤을 때 포도알처럼 많은 난포들이 관찰되는데 이 현상을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

소품샵 창업이 매력적인 이유와 그 반대 [내부링크]

오늘은 소품샵을 4년간 운영하며 제가 느꼈던 점들을 나열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여행 다니면서 기념품 가게는 항상 들리면서 구경하는걸 정말 좋아했어요. 그래서 창업하면서도 막막함보단 가게를 예쁜 물건으로 채우는 일상이 너무 즐거웠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찾아온 일상에 대한 권태로움과 육아준비가 겹쳐서 장사를 그만뒀지만 다시 돌아가 싶은 마음이 커지고 있어요. 그때를 위해 지금 생각을 정리할 겸 글을 시작합니다. 예산에 맞는 준비 인테리어 우선 매장이 텅텅 비어있는걸 가정했을 때 자본금은 시설비 투자가 많이 드는 다른 장사에 비해 아주 적게 드는 편입니다. 상품을 진열할 선반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데 요즘은 '문고리닷컴', '손잡이닷컴' 이런 곳에서 원목 제단까지 해서 배송되기 때문에 굳이 전문가를 쓰..

중문 수두리 보말칼국수 솔직후기 (제주 맛집일까?) [내부링크]

제주 살면서 몇 년에 걸쳐 꾸준히 방문하는 식당들이 있는데 그중 한 곳이 중문에 있는 수두리 보말칼국수 식당입니다. 이곳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도민들도 많이 방문하며 제 지인들이 왔을 때 항상 데려가거나 추천하는 곳입니다. 최근 제주 맛집들이 테이블링, 예써, 네이버 등의 예약 플랫폼을 통해 미리 하면 대기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데 이곳 역시 테이블링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중문 수두리보말칼국수 위치 : 서귀포시 천제연로 192, 1층 영업시간 : 08시 - 17시 휴무일 : 매달 첫 번째, 세 번째 화요일 문의 : 064-739-1070 주차장 : 없음 집에서 출발하면서 도착하기 30분 전에 미리 테이블링으로 예약을 했어요.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면 코드번호를 입력하라고 뜨..

제주 곰막식당 솔직후기 (회국수, 성게국수, 전복죽) [내부링크]

제주 곰막식당은 관광객들이 정말 많이 찾는 식당 중에 한 곳이며 구좌 김녕리 쪽을 여행하는 분들이 우선순위로 놓는 장소입니다. 대표 메뉴는 회국수, 성게국수, 전복죽이며 포장으로 고등어회도 유명합니다. 육지에서 가족들이 와서 오랜만에 대가족 여행을 하며 방문했는데 전체적으로 무난했습니다.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았던 무난함이 이곳의 장점이라 생각하는데 더 자세히 적어볼게요. 구좌읍 구좌해안로 64 김녕 해변을 시원하게 달리는 해안도로에 위치하였고 넓은 주차장을 갖고 있어요. 김녕은 제주 회국수의 원조였던 지역으로 아직도 잘되는 동네 식당들이 많습니다. 바로 앞에 파란 바다가 있어서 사람이 꽉 찼다면 잠깐 바람 쐬러 갔다 올 수 있어요. 밑에서 솔직한 평을 더 쓰겠지만 곰막식당 리뷰들을 보면 엄청난 극..

5. 제주에서 소품샵 운영하기 좋은 상가구조 [내부링크]

지난번 글에서 위치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이번엔 소품샵 운영을 처음 하는 분들이 실수할 수도 있을만한 내용을 적어볼게요. 아무리 좋은 위치라도 상가구조가 기념품 장사를 하기에 적절하지 않으면 오히려 밑 빠진 독이 될 수도 있으니 잘 참고해서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창고 재고관리 첫 번째로 창고를 적은 이유는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진열대에 상품 1~2개를 놓는다고 가정하면 그 상품의 재고는 10배에서 20배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대량으로 사입하는 경우 납품 단가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엔 항상 재고를 많이 뒀습니다. 저는 창고가 아니더라도 판매 공간과 분리되어 있는 여유 공간이 없다면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고 조언합니다. 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하는 실수가 재고..

새들러하우스 제주 크로플 솔직 후기 [내부링크]

제주는 여전히 여행자들이 많고 그 중심엔 애월 한담 해변이 있습니다. 잘 나가는 식음료 브랜드 업체들이 사업 확장을 위해 투자를 하는 지역이며 트렌드에 따라 매번 바뀌고 있습니다. 이번에 방문했던 새들러하우스 역시 서울 가로수길 및 성수동에서 '크로플'로 유명한 곳입니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큰 기대를 하고 방문했던 솔직한 후기를 적어볼게요. 애월읍 애월로 1길 24-15 겨울 한담해변은 무척 추웠지만 사람들의 열기는 뜨거웠어요. 다운타우너버거, 놀맨 라면, 노티드 도넛, 봄날 카페 등 유명한 곳은 빼곡히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새들러 하우스 역시 마찬가지로 줄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포장 손님이 많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줄은 금방 줄어들지만 추워서 그런지 시간이 길게 느껴졌어요..

제주도 건물주와 부동산 임대계약 후기 [내부링크]

글쓰기 전, 제주도민에 대한 선입견은 없다. 남편이 도민이고 나도 제주살이 8년 차, 그리고 제주사투리도 꽤나 한다. 하지만 부동산 계약할 때마다 항상 느꼈는데 수도권과 정말 다르다. 심지어 수수료를 받고 중개하는 사무소들 마저 슬그머니 발을 빼는 경우도 있었다. 그래도 아주 느리지만 점점 바뀌어 가는 게 느껴져서 다행. 어떤 일이 있었을까? 소품샵 상가 계약 계약 당시 분명히 임대료는 5%밖에 올리지 못한다고 중개사무소에서 말했지만 그러려니 하며 듣지 않던 할머님이 기억난다. 대신 2년간 주변 시세에 비에 굉장히 저렴하게 들어갔다. 사실 저렴했기 때문에 들어간건데 2년 후 갑자기 찾아와서 30% 인상한 가격으로 대뜸 올리겠다고 통보했다. 너무 황당해서 떨리는 목소리로 법적으로 안된다고 얘기했지만 전..

원두사러 가는 곳, 제주 유스커피 [내부링크]

특별한 커피 맛을 위해 여기저기 찾아다닐 때가 있었어요. 비싼 커피를 마시면 분위기 있고 스스로 멋져 보였는데 수년이 지난 지금은 커피 본연의 깊은 쓴맛을 즐기며 마시고 있어요. 제주 유스커피의 원두는 저에게 아주 무난하면서도 없으면 너무 아쉬울 것 같은 곳이에요. 원두 가격도 저렴하고 200g 이상 구매했을 때 주는 서비스 아메리카노도 참 정겹습니다. 가게 정보 위치 : 제주시 구산로 54 시간 : 평일 08시-18시, 주말 11시-18시 번호 : 070-4132-1992 주차장 : 건물 바로 옆에 주차장으로 가는 좁은 길이 있습니다. 이곳의 손님은 주로 도민입니다. 도민들의 소문을 듣고 가는 여행자들도 꽤 있었어요. 제주지역 맘카페에서나 제주시내 엄마들 사이에서도 익숙한 곳입니다. 엄청 유명하다는..

제주 홉히워크룸 (크림커피, 융드립) 솔직 후기 [내부링크]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아주 핫한 제주카페 홉히워크룸을 방문했어요. 예전부터 이곳의 존재를 알고 있었지만 딱히 가고 싶은 생각은 없었습니다. 게다가 최근 들어 줄 서서 주문 후 진동벨을 받고 2~30분 대기하고 음료를 받는다는 후기를 봤어요. "도대체 왜?, 이 사장님 마케팅 잘하네"라는 질투를 조금 해봤습니다. 인생 크림커피? 제가 팔로우하는 인스타 인플루언서님 후기에 인생 크림커피라는 글을 우연히 보고 다음 날 바로 방문해봤어요. 이 분은 주로 여행 관련 콘텐츠를 올리고 카페도 몇백 개는 가봤을 텐데 그중에 가장 맛있다고 하니 안 가볼 수가 없었어요. 가게 정보 및 주문 과정 주소 : 서귀포시 이어도로 882 영업 : 11시 - 15시 (커피판매) 휴무 : 일요일, 월요일 메뉴 : 디카페인 융드립, ..

명절 선물팁 - 제주 흑돼지 포장 (동백축산유통) [내부링크]

제주살이를 오래 하다보면 여러가지 노하우가 생기는데 이건 꼭 공유해주고 싶은 팁입니다. 명절마다 부모님께 선물을 보내곤 하는데 매번 어떤 선물을 해야될지 고민했습니다. 처음엔 귤이나 한라봉을 보냈는데 매번 보내다 보니 가성비도 떨어지는 것 같고 가벼워 보였어요. 저는 2년전부터 동백축산유통에서 제주 흑돼지를 포장해서 선물로 보내고 있는데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만족스럽답니다!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381-6 저는 온라인 몰에서 대략적인 가격 확인 후 직접 매장에 가서 구매합니다. 특히 명절이나 연휴때는 이벤트가가 따로 진행될때도 있어서 좀 더 저렴했어요.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 때는 조금 당황했어요. 뒤로 보면 엄청 큰 유통센터처럼 보이는 건물이 있지만 막상 판매장은 워낙 작고 진열대에 고기도 별로 ..

제주도에서 소품샵하기 좋은 위치 및 임대매물 찾기 [내부링크]

자영업을 시작하기 전 간단히 알아야 할 것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을 때는 업종에 따라 신고와 허가 그리고 등록제로 나뉜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업종에 맞게 필요서류만 제출하는 것이 신고, 관할 구청에 심사 또는 사업장 시설이나 자격증 등의 검토를 통해 승인해주는 게 허가 마지막으로 그냥 임대차 계약서만으로 사업자 등록증 발급이 가능한 절차가 등록이다. 사실 복잡할 것도 없는 게 그냥 업종별로 필요한 서류 및 조건들이 정해져 있는데 적혀 있는 대로 준비해 가면 된다. 소품샵은 임대차 계약서만 가지고 가면 바로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가능한 가장 쉬운 업종이다! 때문에 우리는 건물 용도와 관련 없이 제주도에서 좋은 위치, 괜찮은 조건의 임대매물만 찾으면 된다! 위와 같이 사업의 종류에 업태는 '소매', 종목은 '..

제주 크림커피가 맛있는 카페, 서귀포 올디벗구디 [내부링크]

제주에 살면서 점점 가는 횟수가 늘어나는 카페 또는 식당이 있다. 천천히 꾸준히 가기 때문에 사장님들이 알아보진 못하지만 맘속에선 이미 나는 단골손님이지 하며 미소 지으며 간다. 서귀포에 '올디벗구디'란 카페는 최근에야 알게 되었는데 앞으로도 자주 갈 것 같다. 여기 크림 커피가 정말 맛있다! 2층 단독주택을 느낌있게 리모델링했는데 센스가 느껴졌다. 근데 여기서 말하는 버릴 건 버릴 줄 아는 센스다. 인테리어 공사를 하다 보면 완벽하게 하려다가 시간도 돈도 더 들고 끝에 가서 지쳐버리는 경우도 있는데 이 곳은 딱 필요한 곳만 멋지게 살렸다. 그리고 손님 입장에서 굳이 필요하지 않은 곳들은 그대로 두었는데 올 때마다 살짝 질투 난다. 왠지 여기 사장님 추진력도 엄청 좋을 것 같은 느낌! 서귀포 도순마을에 ..

제주 기념품샵, 소품샵 창업 : 위치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모든 자영업이 마찬가지겠지만 소품샵 역시 위치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설 투자 비용이 거의 필요하지 않고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는 기념품 창업의 경우 소자본으로 하기 때문에 상가 임대료도 최대한 저렴한 곳을 찾는 것은 당연하지만 저는 권리금을 주고서라도 위치는 최대한 좋은 쪽으로 들어가라고 조언합니다. 마케팅능력자도 실패한다 잘하든 못하든 장사를 하게 되면 홍보·광고 등의 마케팅 나아가서 브랜딩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제주에서 납품받고 판매 가능한 기념품들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차별성을 두기는 힘들다고 생각해요. 만약 본인의 브랜드가 있거나 직접 만든 물건으로 장사를 하려는 사람들은 아마 마케팅적인 부분에도 자신감이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이게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자신감이 있는 나머지 ..

[제주도에서 소품샵 창업하기] 1. 들어가기 [내부링크]

"제 로망이에요. 너무 부러워요" 4년간 운영했던 소품샵을 그만두고 가장 생각나는 말이다. 하루 종일 가게에 머무는 일상을 4년간 반복하다 보니 삶에 권태기가 왔다. 쉬는 날이 많아졌고 출근해도 괜히 왔다는 생각까지 들어 그만두기로 결심했다. [회상] 1년 차 : 초짜 사장님 준비한 기념품들이 팔리는 게 마냥 신기하고 좋았다. 하루 5만 원만 팔아도 재밌었고 일 매출 목표 30만 원을 달성했을 땐 회식까지 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물건도 별로 없어 참 어설펐을 텐데 구매해준 손님들이 고마워요. 다른 가게들처럼 비슷한 기념품을 팔기 싫어 제주도 관련 상품은 최소화했고 부지런히 아이템을 개발했다. 레진, 석고, 젤 캔들, 코바늘, 미싱 등의 작업기술을 학습해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었고 손수 포장해서 예쁘게 진..

첫 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주에 살고 있는 평범한 부부입니다. 남편은 제주 출신, 아내는 부산 출신이구요 글은 주로 남편이 적어요. 제주에 살면서 직접 또는 간접으로 경험한 일들, 그리고 저희가 살아가는 이야기를 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