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yulshouse의 등록된 링크

 jejuyulshous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복부 CT 촬영 비용과 CT 검사의 모든 것 [내부링크]

난 중증환자에 속해 정기적으로 MRI와 CT를 번갈아 촬영하며 추적관찰을 하고 있다. MRI와 CT는 검사받는 입장에서는 비슷한듯하지만 분명 다른 점이 있다. 이번 정기 검진에서는 복부 CT촬영을 했는데 CT 촬영 비용과 검사 방법, 금식 시간 등 CT 검사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아이폰 움짤 만들기 GIF와 단축어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폰으로 움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블로그 글을 보다 보면 짧은 영상이 반복해서 보이는데 이걸 움짤이라고 한다. 영상이나 사진을 찍고 이걸 움짤로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이폰의 기능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움짤을 만들어보자. 아이폰 움짤 만들기는 두 가지 방법이 있으니 쉬운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주정차 금지 구역과 과태료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주차 공간이 차량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 그래서 잠시 볼일이 있어 정차를 하거나 주차 공간을 찾지 못해 피치 못해 주차공간이 아닌 곳에 주차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 이때 꼭 피해야 할 주정차 금지 구역이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주정차 금지 구역을 알아보고 과태료부과대상이 되지 않도록 하자. 주정차의 의미 주차 - 차가 계속하여 정지하거나 또는 그 차의 운전자가 그 차로부터 떠나서 즉시 운전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 정차 - 차가 5분을 초과하지 않고 정지하는 것으로 주차 외의 정지상태를 말한다. 흰색 실선, 흰색 점선 - 주차와 정차가 모두 가능하다. 노란색 실선 한줄 - 주차와 정차가 금지되어 있지만 상황별로 허용되기도 하는 구역이라 탄력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노란색 점선 - 주차 금지..

헷갈리는 가족 호칭 정리 [내부링크]

예전에는 명절 때 친척들이 모두 모이면 가족 호칭이 참 헷갈리곤 헸다. 그냥 뭉뚱그려 사촌이라고 부르기도 했었는데 요즘은 단촐해진 가족구성원으로 인하여 아이들은 이 촌수라는 개념을 잘 모를 거다. 촌수란 혈연과 혼인으로 맺어진 상호 간의 관계를 가지는 사람을 이르는 말을 친족이라 하는데 촌수는 친족 사이의 멀고 가까운 정도를 나타내는 거리의 척도이다. 또한 이에 해당하는 촌수에 맞는 이름을 부르는 가족 호칭이 있으니 같이 알아보자.

나이별 호칭(이칭)과 의미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선 나이별로 호칭 혹은 이칭이 있다. 아이와 책을 읽다 약관이란 단어가 나와알아보다 보니 나이별로 그 의미가 다 있더라. 나이별 호칭을 살펴보며 나는 지금 어디쯤 왔고 그렇게 살아왔는지 돌아보는 것도 의미 있겠다.

2023년 새학기 학교 방역 운영방안이 달라진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그동안 시행했던 등교 전 자가진단과 발열검사, 급식실 칸막이가 2023년 새 학기부터 사라질 전망이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매일 매일 자가진단하는 귀찮음과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는데 이 외에 새 학기 학교 방역 운영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인 일반의약품은? [내부링크]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인 일반의약품은 약의 작용이 전문의약품만큼 강하지 않아 환자 스스로 선택하여 복용할 수 있는 약이다.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없으며 구매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일반의약품은 약국에서 판매하며, 24시간 편의점 등에서는 해열제, 소화제 등의 안전상비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렇다고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니니 오남용은 주의해야 한다. 오늘은 가벼운 증상이라 진료를 받지 않아도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인 일반의약품 목록을 정리해 봤다.

파스 붙이는 시간과 효능, 성분까지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에 생기는 근육통이나 허리나 발목 등이 삐었을 때 우리는 흔하게 파스를 찾곤 한다. 최근 손목 통증이 있어 파스를 붙였는데 파스 붙이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성분 등의 문득 궁금해졌다. 알아보니 파스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고 주의할 점도 있어 공유해 본다. 파스도 약의 종류이기 때문에 오남용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파스의 효능과 성분까지 제대로 알고 사용해 보자.

공모주 환매청구권(풋백옵션)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서 얼어붙었던 투자심리가 회복되는지 증권시장에도 조금씩 활기가 도는 느낌이다. 최근 신규 상장하는 공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작년에는 공모주들이 실패한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나 작년 WCP 공모주의 경우 공모주 환불인 환매청구권까지 행사가 되었다. 공모주 청약은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 있지만 환매청구권이라는 단어는 생소할 거다. 오늘은 공모주 환매청구권에 대해서 알아보자.

편의점 반값택배? CU끼리 택배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중고물품 당근거래를 하다 보면 금액이 저렴한 편의점택배를 이용하게 된다. 아무래도 중고라 저렴한 금액에 택배비까지 더해지면 부담스러운데 이럴 때 편의점 반값택배를 이용하는 거다. 편의점 중에서는 GS와 CU가 반값택배를 운영하고 있는데 우리 집에서 가까운 CU편의점을 중심으로 알아보았다. 편의점 반값택배의 장점 어떻게 편의점 택배는 반값으로 저렴할 수 있을까? 바로 편의점 물류 인프라를 활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있으며 심지어 공휴일에도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어린이제품 안전인증 제도 [내부링크]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제17조에 의해 우리나라에서 생산되거나 해외에서 수입하는 모든 어린이제품에는 안전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인증을 받아한다. 특히 수입하는 제품에는 통관 전에 안전인증을 받아야 수입을 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제품 수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꼭 알아두자. 사실 절차가 까다롭다기보다는 검사가 까다로운 편에 속하고 비용이 꽤 나가기때문에 인증을 받기 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

비상저감조치 발령! 미세먼지 단계별 대응요령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지더니 수도권과 세종에 초미세먼지 위기경보 관심단계가 발령되었다. 국외에서 유입된 미세먼지와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되어 비상저감조치 발령기준이 충족된거다. 당일 17시 기준 수도권(서울·인천·경기도)에서 2개 시·도 이상 미세먼지 위기경보 발령기준 관심단계에 해당할 때 수도권 전체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다. 다가오는 봄 미세먼지 단계별 대응요령을 알아보고 올바르게 대응해보자.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미세먼지 위기경보 발령기준 미세먼지 위기경보 발령은 관심단계, 주의단계, 경계단계, 심각단계로 나뉜다. 관심단계 아래의 하나의 요건만 충족되면 발령 당일 0~16시 평균 50/ 초과 및 내일 50/ 초과 예상 당일 0~16시 해당 시,도 권역 주의..

우선주 보통주 차이점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주식을 조금이라도 관심 있게 보는 사람이라면 같은 종목이지만 "우"라고 붙은 주식을 본 적이 있을 거다. 우리나라의 대표주식인 삼성전자의 경우도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라고 한 회사지만 두 개의 종목으로 나뉘어서 거래가 되고 있다. 이렇게 주식시장에서는 우선주와 보통주로 나뉘어서 거래가 되는데 우선주와 보통주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보통주란? (common stock/ordinary shares) 일반적인 주식으로 회사가 단일 종류의 주식만을 발행하는 경우에는 모두 보통주가 되게 되며 현재 발행되는 한국의 주식은 대부분이 보통주다. 보통주의 특징 주식을 매수하게 되면 주주가 되는데 주주가 되면 주주총회에서 주식의 소유비율만큼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

한국으로 국제전화 거는 법 (한국->해외, 해외->한국) [내부링크]

출장을 가거나 해외여행시에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걸어야할 때가 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걸려면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더라도 국가번호를 알고 있어야한다. 국제전화 거는 법은 간단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헷갈릴 수 있다. 한국의 국가번호는 82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 거는 법을 알아보자.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국제전화 거는 법 식별번호 통신사별로 국제전화 식별번호가 있는데 SK는 00700, KT 001, LG 002로 다 다르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따라 눌러주면된다. 단, 로밍이용시에는 해외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 걸때 식별번호는 누르지 않아도된다. 해외 -> 한국 첫번째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거는 경우다. 이때 지역번호와 전호번호 앞에 0이 있는 경우 0은 제외..

국가번호 찾기 나라별 국가번호 [내부링크]

국가번호 국제전화를 걸때 쓰이는 각국의 고유 번호를 국가번호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국가번호는 82이며, 미국과 캐나다는 1번이다.

택시요금 인상 기본요금 4,800원, 심야 할증은 얼마? [내부링크]

택시요금 인상 2월 1일부터 택시요금이 인상되어 기본요금은 기존 3,800원에서 4,800원이 되었다. 4년만에 무려 1,000원이나 인상되어 26.3%가 오른셈이다. 여기에 미터기가 오르는 속도도 빨라졌다. 중형 택시 주간, 심야 시간 택시는 이용 시간에 따라 주간과 심야 시간으로 나뉘면서 요금에 차이가 있다. 주간은 오전 4시 ~ 오후 10시까지이고, 심야는 오후 10시 ~ 오전3시까지로 심야에는 할증이 붙는다. 택시 기본 요금 서울 중형택시 요금은 기본적으로 거리로 계산하고 시속 15.33 미만으로 달리면 시간에 따른 요금까지 가산된다. 주간 주간의 택시 기본 요금은 인상되어 4,800원으로 기본거리는 1,600m다. 거리요금의 경우 131m당 100원, 시간요금의 경우 30초당 100원이다.

실내 마스크 해제됐지만 대중교통, 엘리베이터 등은 착용 의무 유지 [내부링크]

실내 마스크 해제 드디어 2023년 1월 30일부로 실내 마스크 해제가 되었지만 여전히 혼돈 속에 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해제되었음에도 의료시설 및 대중교통, 엘리베이터 등의 일부시설은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되기 때문이다. 오늘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음에도 마스크를 써야하는 실내 마스크 의무 유지시설에 대해 알아보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유지시설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 시설 (요양병원, 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의료기관, 약국, 대중교통수단 (버스, 철도, 도시철도, 여객선, 도선택시, 항공기 등)에서는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 전세버스나 통근버스, 학교나 유치원의 통학버스도 해당된다. 1. 감염취약시설 요양병원, 장기요양기관 중 입소형 시설(..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 DB손해보험 [내부링크]

긴급출동 서비스 이번엔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를 알아보려 한다. 자동차 운행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들을 마주하게 되는데 이럴 때 알아두면 유용하다. 먼저 내가 가입한 보험회사를 알아두자. 난 동부화재에 가입되어 있는데 동부화재는 DB손해보험과 같은 회사이다.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는 1588-0100로 저장해 두면 좋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SOS서비스 항목 동부화재 긴급출동 서비스는 총 10가지 항목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견인차가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이나 도서 산간지역, 또는 통신교환이 원활하지 못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지역의 경우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1. 긴급견인 서비스 사고 또는 고장으로 운행할 수 없어 수리..

우체국 택배 요금 사전접수로 할인받기 [내부링크]

우체국 택배 나는 N잡러로 스마트스토어와 아이디어스 등에도 입점해 있어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고 있다. 대량으로 계약하지 않는한 우체국 택배 요금이 저렴하다. 특히 제주 도선료도 붙지 않고 일반 택배 업체들보다 믿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보내거나 나처럼 소소하게 보내는 택배라면 우체국 택배 사전접수로 택배 요금을 할인받고 보내보자. 우체국 택배 영업시간 우체국 창구의 우편서비스 영업시간은 평일 9:00 ~ 18:00이며, 금융서비스는 9:00 ~ 16:30분이다. 당일특급의 경우 접수마감시간이 우체국마다 다르므로 해당우체국에 마감시간을 문의해야한다. 우체국 택배 사전접수 예전에는 우체국 택배 요금 할인을 받는 방법이 라벨을 구매하는 방식이었는데 이제는 사라졌다. 나 같은 소상공인에게 참 유용했었는데 이제는..

앱테크 추천 애드픽 [추천인 e949ec] [내부링크]

앱테크 추천 오늘은 쇼핑하며 돈 버는 쇼핑 앱테크 추천을 해보려한다. 한창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돈을 벌었다는 얘기를 많이 봐왔을 텐데 애드픽은 그것보다 한 단계 진화한 형태의 앱이라고 보면 된다. 블로그 수익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앱테크니 눈여겨봐 두시길 게다가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해 굉장히 유용한 앱테크이다. 앱테크 부수입 얼마나 벌까? 1년에 150만 원 번 후기 요즘 앱테크가 많이 알려지며 소소하게 돈 버는 어플들이 유행하고 있다. 작년 한해 주계정 블로그를 열심히 활동해서 약 700만 원이라는 부수입을 올렸는데, 여기에는 광고수입과 원고료 등도 jejuyulshouse.tistory.com 애드픽 (ADPICK) 나처럼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블로그 수익화에 대해 관심이 많을 거다. 블로거들..

레고 부품 누락 신청하기 무료 서비스 [내부링크]

레고 부품 누락 신청 레고를 조립하다 부품이 없을 경우 참 난감하기도 하고 부품을 어디서 구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다. 이럴 때 레고에 AS 신청을 하면 되는데 이게 바로 레고 부품 누락 신청이다. 정품 레고의 경우 레고에서는 누락 부품이 있을시 신청하면 무료로 부품을 배송해 주는 좋은 서비스가 있다. 부품뿐만 아니라 스티커가 누락되었을 경우나 파손되었을 때도 동일하게 신청할 수 있다. 정말 드문 경우이긴하지만 종종 발생하기도 하니 잘 알아두었다가 요긴하게 써먹어보자. 신청하기 레고를 조립하다 부품이 누락된걸 알게 되었다면 바로 레고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홈페이지에서 누락된 부품과 파손된 부품 등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메뉴 > 고객 지원 > 부속품 브릭 > 누락 브릭으로 들어간다. 레고 부품 ..

스타벅스 쿠폰 사용여부 확인하기 [내부링크]

스타벅스 쿠폰 사용여부 오늘은 스타벅스 쿠폰 사용여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가장 흔하게 받는 기프티콘 선물이 바로 스타벅스 쿠폰이다. 이벤트나 간단한 선물로 많이 쓰이다 보니 누구나 한 두 개의 쿠폰 정도는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하게 받게 된다. 하지만 받고 나서 바로 쓰지 않으면 썼는지 안 썼는지 헷갈릴 때가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의 경우에는 받은 선물에서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벤트나 따로 받은 쿠폰의 경우는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물론 스타벅스 매장에서 바코드로 확인할 수는 있지만 바쁜 매장에서 일일이 확인하는 건 번거로운 일이니 미리 확인해 보자. 스타벅스 쿠폰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정말 간단한 방법이다. 스타벅스 어플 실행 스타벅스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as 후기 누수 수리 [내부링크]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AS 후기 요즘은 집에 하나씩은 다 있는 커피머신 자주 쓰는 만큼 고장이 나기도 하는데 이번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as 후기를 공유해 본다. 고장의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많은 분들이 누수로 인한 고장을 많이 겪고 있는 거 같다. 우리 집도 어느 날부터인가 조금씩 새는 거 같더니 누수가 심해져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as를 알아봤다. 네스프레소 as 신청하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as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게 아니라 유선상으로 접수를 할 수 있다. 아래로 스크롤하다 보면 보이는 머신 기술 지원 서비스를 클릭해서 세부 메뉴로 들어간다. 여기서 수리서비스를 클릭하면 서비스 신청 순서를 볼 수 있다. 1. 유선상 머신 점검 (080-734-1111) 2..

H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H포인트 현금화 얼마 전 H포인트 앱테크를 소개했었는데 오늘은 H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 한다. 열심히 모은 H포인트는 90일이 지나면 소멸하기 때문에 꼭 현금화를 해두어야 한다.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다양하니 참고해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자. H포인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기존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앱테크 추천 H포인트 [추천인 10805569] 앱테크 추천 오늘도 소소하게 모아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테크를 추천해보려 한다. 앱테크 부수입으로 작년에 큰 수익을 안겨준 H포인트는 지금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 앱테크에 대해 궁 jejuyulshouse.tistory.com H포인트 전환 앱테크로 모은 H포인트의 유효기간은 90일이다. 90일이 지나면 소멸해 버리기 때문에 그전에 포..

주식 옮기는 방법 타 증권사로 주식 이관, 주식 이체하기 [내부링크]

주식 옮기는 방법 (주식이체 / 주식이관) 오늘은 증권사에서 타 증권사로 주식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보통 여러 개의 증권사의 계좌를 갖고 있는데 특히 공모주 청약을 하려고 만들어 놓은 계좌들이 있다. 이렇게 흩어져있는 주식들을 하나의 계좌로 통합해서 관리하거나, 간혹 증권사에서 주식 옮기기 이벤트를 할 때 옮기기도 하는데 이럴 때 사용하게 되는 방법이다. 타 증권사로 주식 옮기는 방법을 주식이관이라고 하는데 주식이체, 대체출고 등으로 표기하기도 한다. 미래에셋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주식 옮기는 방법 내가 사용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을 기준으로 알아보았다. 계좌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단기적으로 거래할 주식들은 남겨두고 장기적으로 가져갈 주식들은 키움증권으로 주식이관을 했다. 메뉴에서 뱅킹 > ..

애드센스 로고만 나올때, 광고 안나오는 현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로고만 나올 때 애드센스 승인되고 광고를 확인해 봤지만 여전히 애드센스 로고만 나올 때 참 답답하다. 승인되면 그냥 자동 광고 붙고 저절로 수익이 생길 줄 알았더니 아니었던 거다. 겨우 애드고시 패스했더니 또 다른 관문이... 광고 안 나오는 현상 때문에 내 귀한 오전 시간을 날려버렸다. 이것저것 안 해본 것 없이 다 시도해 보고 해결한 방법을 속시원히 공유해 본다. 난 분명 자동광고 설정을 해놓았는데 여전히 애드센스 로고만 나오고 있다. 티스토리 초보는 여기저기 마구 검색을 해보는데 다들 한결같이 똑같은 얘기뿐이었다. 특히 시간이 지나면 나온다는 말이 대부분이었는데 며칠이 지나도 안 나온다는 사람도 있었다.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오는 현상 해결 방법 인내심 없는 난 일단 나와있는 대부분의 모든 ..

애드센스 승인 후기! 10일만에 한방에 애드고시 통과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요즘 애드고시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승인이 힘들다고 하는데 나는 한방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됐다. 이게 뭐라고 오늘 하루 기분이 참 좋다. 그래서 오늘은 힘들다는 애드센스 승인 한 번에 통과한 나름의 요령을 소개해볼까 한다. 오늘 아침 받은 반가운 메일 한통 드디어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이다. 무려 10일간 나의 마음을 졸이게 한 구글.... 이로 인해 나는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을 추가하게 되었다. 디지털노마드에 한걸음 더 다가간 셈이다.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내가 단 10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기에 대해 공유해 본다. 이는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며 애드고시 패스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적어본다. 일단 글쓰기 연습이 되어 있어야 한다. 무작정..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일요일, 명절, 심야에 여는 우리 동네 약국은? [내부링크]

휴일지킴이 약국 일요일이나 명절 등 공휴일이나 심야에 갑자기 상비약이 필요할 때 참 난감한데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휴일지킴이 약국을 알아보려한다.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간단한 약을 구입할 수 있지만 안전상비의약품만 취급하기 때문에 정작 필요한 약은 구입할 수가 없는 경우가 많다. 곧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있으니 공휴일에 여는 약국을 미리 잘 알아두어 건강을 지키자. 안전상비의약품 (편의점 구입 가능)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중 가벼운 증상에 사용하며 환자 스스로 판단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의약품이 안전상비의약품이다. 이런 일반의약품은 약국이 아니어도 편의점과 같이 24시간 운영되는 곳에서 판매되고 있어 언제나 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단, 한 번에 1 포장 단위만 구입 가능하..

스마트스토어 휴무일 설정 공지사항 및 오늘 출발 배송 휴무일 설정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휴무일 설정 휴일과 연휴기간을 대비해 스마트스토어 휴무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스마트스토어 휴무일 설정을 해주는 게 구매자들이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고 배송지연 설정을 해주면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으니 배송 휴무일을 설정해 주자. 배송 휴무일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공지사항으로 등록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나오는데, 이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배송 휴무일을 설정하는 꿀팁을 공유해 본다. 바로 오늘 출발 상품의 배송 휴무일을 따로 설정해 주는 방법이다. 판매자의 스마트스토어 휴일 등록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공지사항 등록 명절이나 공휴일 같은 경우는 공지사항으로 등록하여 고객들의 혼란을 없애줄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이런 기간에는 페널티 중단 기간으로 품절취소를 제외한 판..

앱테크 추천 H포인트 [추천인 10805569] [내부링크]

앱테크 추천 오늘도 소소하게 모아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테크를 추천해보려 한다. 앱테크 부수입으로 작년에 큰 수익을 안겨준 H포인트는 지금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 앱테크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기존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앱테크 부수입 얼마나 벌까? 1년에 150만 원 번 후기 요즘 앱테크가 많이 알려지며 소소하게 돈 버는 어플들이 유행하고 있다. 작년 한해 주계정 블로그를 열심히 활동해서 약 700만 원이라는 부수입을 올렸는데, 여기에는 광고수입과 원고료 등도 jejuyulshouse.tistory.com H포인트 (H point) H포인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대기업 현대계열사의 포인트 제도이다. 그런 만큼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교보문고 등 사용할 수 있는 폭도 넓어서 쇼핑할 때 쏠쏠..

은행 SWIFT CODE 및 은행 코드, 지점 코드 조회하기 [내부링크]

SWIFT CODE란? 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의 약자로 국제은행간통신협회라고 한다. 전 세계은행들이 표준화된 정보를 공유해 은행과 기업들 간에 표준화된 금융정보를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세계 대부분 국가의 은행들이 SWIFT에 가입해 국제 금융거래를 하는데 SWIFT 회원 은행은 숫자와 알파벳으로 된 코드를 받아 이용하게된다. 이렇게 발급된 코드가 바로 SWIFT CODE, 즉 은행 코드번호인 것이다. 모든 국제 금융거래에 이 SWIFT CODE가 필요한데 주요 은행별 코드를 정리해 보았다. 은행별 SWIFT CODE SWIFT의 코드는 총 11자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8자리를 쓰기도 한다) ..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내부링크]

재활용품 분리배출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는 요즘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인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해 알아보자..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재활용 가능자원만 잘 분리배출해도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 국내에서 버려지는 쓰레기 중 70%는 재활용할 수 있는 자원임에도 불구하고 소각, 매립되고 있다. 재활용을 통해 다시 자원으로 쓰일 수 있으니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1995년에 도입된 쓰레기종량제와 재활용품 분리수거제도를 통해 폐기물의 발생량은 감소하고 재활용량은 증가하였다고 한다. 환경부의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해 보자. 분리배출 방법 분리배출의 가장 기본 방법은 모든 재활용품에 해당한다. 1. 비우기 : 용기 안의 ..

중증환자 산정특례 대상 본인부담금 [내부링크]

중증환자 산정특례 나는 약 4년 전 암 진단을 받아 현재 1년에 2번씩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있는데 한 번은 MRI, 한 번은 CT를 찍기 때문에 병원비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런 부담스러운 병원비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중증환자 산정특례라는 제도가 있다. 중증환자 대상에 해당된다면 병원비의 5%만 자부담하면 되는 엄청난 혜택이다. 그동안 건강보험료 내면서 아깝단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혜택을 받고 나니 전혀 아깝지가 않아 졌다. 물론 혜택을 받지 못해도 건강한 게 최고긴 하지만, 산정특례란? 산정특례 제도란 본인일부부담금 산정 특례제도라고도하는데 다른 질환에 비해 진료비 본인 부담이 높은 암/중증/희귀/중증 난치질환자에 대해 본인부담률을 경감해 주는 제도이다. 이런 질환들은 다른 질환에 비해..

앱테크 추천 포인트몬스터 [추천인 J2TU7VBE8KKM] [내부링크]

앱테크 추천 얼마전에 앱테크 부수입에 관련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다. 소소하게 모으는 앱테크지만 난 앱테크로 일년간 약150만원정도를 벌었는데 그중 수익이 많이 난 앱테크인 포인트몬스터를 추천해보려한다. 앱테크 추천에 앞서 앱테크가 어떤것인지 그리고 일년 수입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길 바란다. 앱테크 부수입 얼마나 벌까? 1년에 150만 원 번 후기 요즘 앱테크가 많이 알려지며 소소하게 돈 버는 어플들이 유행하고 있다. 작년 한해 주계정 블로그를 열심히 활동해서 약 700만 원이라는 부수입을 올렸는데, 여기에는 광고수입과 원고료 등도 jejuyulshouse.tistory.com 포인트몬스터 무수히 많은 앱테크 중에 포인트몬스터라는걸 추천해보려하는데 포인트몬스터는 간략한 설문 형식의 미션을 통해 포..

2023년 최저임금 월급 실수령액은 얼마나될까? [내부링크]

2023년 최저임금 얼마나 올랐을까? 매년 물가만 오르는 거 같지만 최저임금도 오르고 있다. 물론 치솟는 물가만큼은 아니지만, 최저임금 인상은 고용주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도 있겠고 실제로 수령하는 근로자의 입장에서는 턱없이 모자라다고 느낄 수도 있겠다. 2023년 최저임금은 얼마나 올라서 월급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자. 최저임금이란? 국가에서 고용주와 근로자 간의 임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고 고용주에게 그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불하도록 법으로 정함으로써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이다. (헌법 제32조 제2항에 국가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최저임금제를 시행하여야 한다고 규정) 근로자 1명 이상인 모든 사업장에 적용된다. 물론 최저임금을 지키지 않는 악덕 고용주도 있겠지만 이는 법으로 정해져 있으..

지역개발채권 매입, 매도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역개발채권 매입, 매도 지자체와 용역 거래를 하다 보면 대금 결제 과정에서 여러 가지 서류를 요청받는데 그중 지역개발채권도 있다. 나도 제주개발공사와 거래를 하면서 공채 매입을 요청받았었다. 처음에는 어렵기만 했던 용어였는데 알고나면 정말 별거 아니니 지역개발채권을 요청받았다면 몇 가지 서류를 지참해서 가까운 은행을 방문하면 된다. 가능한 은행은 각 지역별 지방은행과 농협중앙회에서 가능하다. 나는 농협을 방문했는데 농협은행은 단위농협은 안되고 농협중앙회만 가능하니 잘 구분해야 한다. 지역개발채권(공채)란 무엇인가? 서울을 제외한 지방자치단체가 지방재정법에 근거하여 해당지역의 교통, 교육, 수도사업 등에 필요한 재원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을 말한다. 계약금액이 1백만 원 이상일 경우 필수서류가 되..

파킹통장 금리비교 은터넷은행별 비교 알아보기 (토스뱅크,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내부링크]

파킹통장 금리비교 오늘은 인터넷은행 3사의 파킹통장 금리비교를 해보려 한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여웃돈을 그냥 통장에 넣어두는 건 정말 바보 같은 짓이다. 스노우볼 효과라고 눈사람을 만들 때처럼 눈덩이를 굴리는 것과 같이 돈을 불리는 것을 말하는데 우리도 여웃돈을 그냥 통장에 넣어두지 말고 조금씩 불리는 걸로 시작해 보자. 잠깐이라도 넣어두면 이자를 두둑이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이 있으니 이것부터 실천해보길 바란다. 여웃돈이 아니라 쌈짓돈이라도 넣어두기만 하면 단돈 몇십 원이라도 이자를 챙길 수 있으니 안 할 이유가 없다. 파킹통장 금리비교를 해보고 금리가 높고 나와 잘 맞는 파킹통장을 찾아보자. 인터넷은행이란? 파킹통장 금리비교에 앞서 인터넷은행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터넷은행이란 오프라인 은행 ..

부모급여 지급시기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가 이달부터 2023년 부모급여 월 7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부모급여란 만 0세와 만 1세가 있는 가정에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원하는 것인데 이것은 기존의 영아수당, 아동수당 등이 지급되던 것이 부모급여로 확대도입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2023년 부모급여 금액과 지급시기,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부모급여 금액 만 0세(생후 1~11개월) 아동 부모는 월 70만 원을, 만 1세(생후 12~23개월)는 월 35만 원의 부모급여를 받는데 아이 부모에게 첫 1년간 840만 원, 그다음 1년간 420만 원을 지급하는 것이다. 2024년부터 만 0세 아동 부모는 월100만원, 만 1세는 월 50만 원으로 액수를 늘릴 계획이라고 한다. 하지만 아동이 어린이집을 다니기..

만 나이 도입시기와 계산 방법 무엇이 달라질까? [내부링크]

최근 가장 핫한 뉴스였던 만 나이 도입시기와 계산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지금까지 우리나라는 한국나이로 계산했으나 2023년부터 만 나이 도입을 하기로 했다. 평소에는 한국나이로 살아가지만 법률이나 병원 등에서는 만 나이를 사용해서 종종 헷갈리긴 했었다. 그렇다면 과연 실생활에서는 어떤 것들이 달라지게 될까? 달라지는 것들을 알아보기 먼저 복잡했던 나이 계산법부터 알아보자. 기존 한국 나이 계산법 한국 나이 계산법은 태어나자마자 1살이 되어 다음 해 1월 1일에 2살이 된다. 우리 아이 같은 경우는 11월생이라 약 2달 만에 2살이 된 셈이다. 예) 2022년 11월 15일 출생이라면 2023년 1월 1월에 2살이 된다 쉽게 계산하자면 현재 연도에서 태어난 연도를 뺀 후 1살을 더하면 된다. 어찌 보면 ..

발행어음 매수하기 저위험 고금리 재테크 [내부링크]

이번엔 위험성이 적으면서 고금리 재테크 상품인 발행어음 매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발행어음이란 증권사가 발행하는 1년 이내의 만기 및 약정수익률로 증권사가 발행하는 금융상품이다. 쉽게 말해 증권사에 개인이 돈을 빌려주고 약정된 만큼의 이자를 받는다고 보면 된다. 자본 4조 원 이상의 초대형 증권사만 판매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현재 국내에서는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만 취급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저위험 상품이라 위험성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겠다. 예적금과 달리 발행어음은 내가 원하는 기간만큼 설정해서 약정된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만기가 아닌 수시형의 경우는 수시로 매수, 매도가 가능한 상품이라 단 하룻밤만 넣어도 약정된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지금 ..

유통기한, 소비기한 2023년 바뀌는 소비기한 표시제 [내부링크]

2023년에 바뀌는 정책 중의 하나가 유통기한, 소비기한의 표시다. 말 그대로 기존에는 판매자 중심의 유통할 수 있는 기간으로 표시했던 것을 2023년부터는 소비자 중심의 소비할 수 있는 기간으로 표시하는 것으로 바뀌게 된다. 그동안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들을 언제까지 먹을 수 있는 건지 고민했었다면 이제 그런 고민은 없어지게 되었다. 소비기한 표시제가 활용되면 소비 가능한 기한이 명확하게 제공되니 식품 섭취 안전도도 높아지게 되고 혼란도 방지할 수 있게 된다. 이미 대다수 선진국에서는 식품 폐기물 저감을 위해 소비기한 표시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소비기한 표시제를 시행함으로써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들이 섭취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버려지면서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의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앱테크 부수입 얼마나 벌까? 1년에 150만 원 번 후기 [내부링크]

요즘 앱테크가 많이 알려지며 소소하게 돈 버는 어플들이 유행하고 있다. 작년 한해 주계정 블로그를 열심히 활동해서 약 700만 원이라는 부수입을 올렸는데, 여기에는 광고수입과 원고료 등도 있지만 앱테크 부수입도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물론 블로그와 연계한 수익화였지만 블로그 없이도 충분히 한달에 커피값 2~3잔은 벌 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해보시길 추천한다. 앞으로 앱테크 부수입으로 꽤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동안 써왔던 앱테크들 중 괜찮은 것들과 블로그 수익화에 대한 것들도 차례로 써볼 예정이니 관심있으신분들은 눈여겨봐 두시길 앱테크 부수입 얼마나 될까? 이게 가장 궁금한 부분일 것이다. 얼마 전 기사에 폐지 줍는 2~30대라는 제목의 글을 본 적이 있다. 젊은이들이 폐지..

다주택자 취득세 완화 2023년 바뀌는 부동산 정책 [내부링크]

2023년 달라지는 부동산 정책들 그중에 다주택자 취득세 완화에 대해 알아봤다. 그동안은 1가구 2 주택이 되면 다주택자가 되면서 취득세가 최대 12%로 세금 부담이 컸었다. 그런데 이 부분을 정부가 2023년부터 완화시키면서 취득세가 많이 낮아지게 되었다. 기존 현행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 세율 기존에는 1주택 보유자가 추가로 주택을 취득하게 되면 다주택자가 되면서 다주택자 취득세를 8%를 냈었다. (일시적 2주택자 제외) 예시에서처럼 3억원의 주택을 추가로 취득하게 된다면 취득세만 2,400만 원이나 됐었던 셈이다. 여기에 농어촌특별세(전용면적 85 초고)와 지방교육세를 추가로 더 내면 총 2,700만 원이나 된다. 완화된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 세율 조정대상지역 확인하기 부담이 컸던 다주택자 취득세 ..

KB증권 미성년자 아이 주식 계좌 개설과 필요 서류 [내부링크]

아직 아이가 어리지만 미래를 위한 투자로 아이 주식 계좌 개설을 해주었다. 아이가 미성년자라고 해서 주식 계좌 개설을 할 수 없는 건 아니고 법정 대리인이 개설하기 때문에 필요서류가 몇 가지 있을 뿐이다. 현재 주식 시장이 폭락을 했지만 길게 보면 사실 이럴 때가 기회일 수도 있기 때문에 10년, 20년 뒤를 생각하는 아이의 돈은 미래를 위해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좋겠다. 물론 우리 아이는 코로나 팬데믹이 막 시작할 즈음 개설해준 주식 계좌로 아무리 시장이 폭락을 했어도 수익 중이라 향후 더 많은 수익을 기대 중이다. 투자의 기본은 분산투자와 분할매수이기 때문에 기존 아이 주식 계좌가 있지만 용도를 나눠 추가로 하나 더 개설해 주었다. 기존 계좌는 아이가 클 때까지 지켜볼 장기투자의 개념이고 새로 개설할..

IPO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자~균등배정? 비례배정? [내부링크]

지난해부터 공모주에 눈을 뜬 주린이는 지난 한해 공모주 투자만으로 꽤 선방했다 공모주 열풍이기도했던 지난해부터 올해 IPO대어인 LG에너지솔루션까지 수많은 IPO가 있었는데 살펴보면 대부분의 공모주는 상승으로 출발하기때문에 주린이에게 있어 가장 안전한 투자 방법이 아닐까싶다 물론 실패한 IPO도 있기때문에 살펴보며 공부해볼 필요가 있다 오늘은 공모주 청약을 할때 나오는 용어인 균등배정과 비례배정을 알아보자 균등배정이란? 공모주를 배정할 때 공모 물량의 50% 이상을 최소 수량만큼 청약한 사람들에게 동일한 수량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기존에 비례배정으로 인하여 공모주 참여기회가 없었던 소액주주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위해 개정된 규정이다 그래서 나같은 주린이도 최소단위인 10주만 넣어도 공모주에 쉽게 참여..

[앱테크 추천 1] 설문조사 앱테크 오베이 어플 [내부링크]

요즘 소소한 재테크인 앱테크에 빠져있는데 하루하루 모아가는게 쏠쏠한 재미가 있다 이번에 소개해볼 어플은 설문조사만 응해도 포인트가 쌓여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오베이를 소개해본다 오베이 어플을 사용한지는 꽤 오래되었는데 한동안 잊혀져있다가 앱테크를 시작하며 다시 이용하게된 어플이다 >>설문조사 어플 오베이로 앱테크하기 300원 적립하고 시작하기 지금 오베이 가입하면 친구도 나도 같이 적립! 추천 받고 회원가입 완료하면 300원의 적립금을,신규 회원은 500원의 추가 적립금까지 받으실 수 있어요. ovey.app 앱테크 어플을 모아놓은 폴더에 있는 오베이 어플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300원 적립이 되니 링크타고 어플 가입을 한다 이미 현금 인출 신청을 해두어서 현재 오베이머니는 15원뿐이다 기본적인 프..

키움 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현금 증정 이벤트 [내부링크]

나의 주거래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이지만 요즘 공모주 등으로 인하여 KB증권 등 여러 주식계좌를 개설했다 키움 증권사는 공모주와 상관이 없는게 공모주 주관사인적이 거의 없더라 그럼에도 키움 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한 이유는 현금 증정 이벤트가 있어서이다 요즘 내 계좌가 파란색을 주를 이루고 있는 만큼 여기서라도 충당해보자라는 의도? 키움 증권은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 1위인만큼 거래수수료도 저렴하니 서브 계좌로 써도 좋을거같다는 생각이다 키움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현재 진행중인 키움 증권의 계좌개설 현금 4만원 드림 이벤트 기간이 이번달까지지만 지켜본봐로는 항상 이미지만 바꿔서 이벤트중이다. 금액도 4만원으로 동일 그러므로 날짜에 조급해하지않고 필요할때 계좌를 개설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여기에 더해서 해외..

나만의 공간, 블로그를 만들다 [내부링크]

나에겐 현재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다 그 블로그는 소위 말하는 최적화 블로그로 일방문객도 3천명이상 방문중인 활성화된 블로그이다 하지만 내가 따로 이 공간을 만든건, 나만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다 네이버에 운영중인 블로그는 남편의 명의로된 블로그라 그리 자유롭지 않은 블로그이기때문이다 그렇다고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건 아니지만... 이 공간은 진짜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볼 생각이다 이것저것 관심많은 제주 아줌마로 제주일상, 육아, 재테크, 생활정보 등에 관련한 것들을 적어보려한다 그에 따라 수익이 발생한다면 더 좋고. 그래서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를 해보려고한다 그간 들은바에 의하면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보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가 수익상 훨씬 낫다고한다 운영중인 네이버 블로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