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nifer88의 등록된 링크

 jennifer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중 파손품 분쟁제기 하지 않은 후기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젤네일을 구매했었는데 배송 중 다 흘러버린 이야기를 스치듯 했었다. (이하 편의를 위해 알리라고 칭함) 혹시 모르는 사람을 위해 간단히 정리하자면 알리바바는 사업자가 대..

육아휴직 개정법 신설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개정된 연차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참고-바뀐 연차제도와 연차수당 지급시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 개정된 연차법 중 육아휴직에 적용되는 법을 알아보려한다. 개정된 법안을 인사당담자가..

바뀐 연차제도와 연차수당 지급시기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2017년 5월 30일 입사자부터 1개월 개근 시 1일의 연차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아보았다. 하지만 개정법(제60조 제3항 삭제)을 모르는 사람이 아직도 많다. 오늘은 바뀐 연차 제도를 심도 있게 알아..

알리익스프레스 젤네일 매트탑젤 사용후기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젤네일과 젤램프 사용해 최소한의 준비물로 젤네일 완성해 본 후기이다. 처음 해보는 젤네일 이라는 것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한 제품들 이라는 것에 의미를 두었다. 최소한의 준..

고양이 사료 고르기-기호성 [내부링크]

고양이 사료를 고를 때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기호성]이다. 집사가 1%의 성분까지 고려하여 신중하게 고른 양질의 사료라 하더라도 반려동물이 먹지 않는다면 말짱 황이기 때문이다. 나의 반려고양이..

알리익스프레스 젤네일 젤램프 구매후기 [내부링크]

직장을 그만두고 제일하고 싶었던 것 중 하나가 네일샵에서 네일아트 받아보기였다. 직업 특성상 라텍스 장갑을 자주 꼈다 벗었다 해야 해서 손톱에 무얼 한다는 것은 사실 의미가 없는 행동이다. 그냥 위아래로..

2020년 개정되는 근로기준법 연소근로자 근로시간 단축 [내부링크]

2020년도에 개정되는 근로기준법 중 연소근로자에 적용되는 법이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소근로자의 뜻과 변경되는 근로법을 알아보도록하겠다. 이 개정된 법은 5인 미만 영세사업장에서도 적용되니 고용주와..

감자칩계의 에르메스 보닐라 감자칩 후기 [내부링크]

해마다 크리스마스 파티 때 랜덤 선물 뽑기를 한다. 선물의 주제와 금액은 전년도 크리스마스에 정하고 다음 해 크리스마스 파티 중 이벤트로 랜덤으로 선물을 뽑는 것이다. 올해는 주최자인 내가 선물 주제를 전..

2020년 개정되는 근로기준법 법정공휴일 유급휴무제 [내부링크]

2020년 1월 1일부터 관공서에만 적용되던 법정 공휴일을 민간기업에도 유급휴일로 보장한다. 하지만 시행시기는 기업의 크기별로 3단계에 걸쳐 시행되니 시행시기 또한 잘 알고있어야 하겠다. 이번포스팅에서는 법..

2020년 개정되는 근로기준법 주 52시간 제도 [내부링크]

오는 2020년 1월 1일 50인 이상 299인 이하 중소기업 [주 52시간 제] 제도가 시행된다. 하지만 주 52시간 보완 입법이 정기국회에서 통과되지 않음에 따라 정부는 12월 11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50~200인 기업 주..

고양이 손 훈련방법. [내부링크]

코코에게 손은 본능적으로 예민한 신체 부위다. 그래서 훈련하기 정말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오늘 훈련완성 영상을 만들기까지 일주일이 걸렸다. 나는 비장한 마음으로 하루에 1회씩 7일에 걸쳐 훈련에 성공..

고양이 산타모자 만들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를 3일 앞두고 코코에게 산타모자를 만들어 줬다. 고양이는 대체적으로 몸에 걸치는 것을 싫어하지만, 귀여운 사진 한 컷을 위해 집사라면 한 번 정도 시도해볼 만하다. 고양이의 선물을 만들때마다 느..

2020년 최저임금 최저시급 최저월급 주휴수당포함시급 [내부링크]

올해도 열흘 만 있으면 끝이난다. 작년 부터 시급이 많이 올라 올해 상반기 까지는 즐겁게 보낸 것 같다. (2017 최저시급 6,470→2018년 최저시급 7,530원→2019년 최저시급 8,350원) 하반기가 되서는 인상된 금액..

코스트코 가성비제품으로 한끼 때우기. [내부링크]

저번 주 주말에 코스트코 공세점에 다녀왔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양질의 물건을 구매하러 다녀온다. 혹은 치즈케잌이나 피자가 먹고 싶을 때 간다. 늘 치즈피자나 불고기 베이크를 먹었는데, 이번에는 프리미엄..

알토란레시피 동지팥죽 만들기와 후기 찹쌀로새알만들기 [내부링크]

올해 동지 날짜는 12월 22일이다. 그 날은 크리스마스 정기 가족모임이 있는 날이다. 그래서 시간이 있을 때 동지팥죽을 미리 만들어 보았다. 그간 팥을 밥솥에 삶아 믹서로 가는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였으나, 신..

아이허브 버터 치킨 커리 나만의 레시피 [내부링크]

나는 한 달에 한 두 번 카레를 먹는다. 3분 카레가 아닌 카레페이스트를 가지고 내가 만드는 카레이다. 아래부터는 카레가 아닌 커리로 칭한다. 커리를 만들어 먹기 시작한 것은 대략 1년 정도 되었다. 이유는 단..

알토란레시피로 대추고 만들기 후기 [내부링크]

겨울에 싸늘한 바람이 불 때와 꽃샘추위가 올 때 해마다 하는 일이 있다. 바로 인삼청 담그기이다. 인삼차를 먹으면 체온이 올라가는 것을 마시는 순간 느낄 수 있다. 나는 겨울에 춥다고 영양제를 더 챙겨 먹기보..

연차수당 = 미사용연차수당 근로법개정 한방정리 [내부링크]

퇴사를 한지 벌써 두 달 반이 지났다. 하지만 퇴사한 회사에서 3개월째 월급을 받고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월급과 퇴직금과 연차수당을 10월, 11월, 12월 총 3달 동안 나눠서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런 황당한 일을..

차로가는 섬 제부도 다녀오다. [내부링크]

올해는 바다에 갈 일이 참 많다. 초여름에 부산에 다녀오고 여름 휴가 때는 제주도에 다녀왔다. 그리고 올해 마지막으로 제부도에 다녀왔다. 내가 바다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다를 가만히 바라보..

고양이 알레르기 비염 극복 방법. [내부링크]

나는 지독한 알레르기 환자이다. 고양이로 인해 알레르기성 비염과 천식을 앓고 있다. 원인을 알고 증상조절을 하기까지 신체적 정신적 고통은 물론이고 오랜 시간이 걸렸다. 누군가에 꼭 도움이 될 글이라 생각하..

송탄 홍태루 담백한 고기고추짬뽕 [내부링크]

나는 짬뽕을 좋아한다. 하지만 해산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고기 짬뽕만 먹는다. 송탄에 이사 와서 유명하다는 중국집에서 처음 고기 짬뽕에 눈을 떴다. 그 집 짬뽕은 처음 한입 먹으면 고기 맛이 나는..

고양이 루돌프머리띠 만들다. [내부링크]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대비해 코코의 루돌프머리띠를 만들어 보았다. 순수 재료비는 500원 정도인데, 내 노동력을 값에 포함한다면 50500원은 받아야 할 것 같다. 나 : 50500원 주세요. 손님 코코 : 오마노배건이..

크리스마스 케이크 캔들 만들기 [내부링크]

간만에 취미방을 정리하고 캔들을 만들었다. 찬바람이 불면 크리스마스 느낌 가득 담은 캔들이 만들고 싶어진다. (아무래도 나는 불나방...... 아니다) 가을에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에 만들어 둔 것도 많..

크리스마스트리 셀프 조립 [내부링크]

나는 첫눈이 내리면 트리를 설치한다.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첫눈의 설렘은 바쁜 일상속에서도 나를 부지런하게 만든다. 그리고 트리의 반짝이는 불빛들은 몽환적인 곳으로 나를 이끄는 듯한 느낌이 든..

7년차 집사가 말하는 고양이모래 비교와 후기 [내부링크]

고양이 집사라면 당신은 아마 지금도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사료, 모래, 장난감, 간식, 화장실 등등 그리고 정착하고 나서도 언제든지 더 좋은 제품이 있다면 눈여겨 볼것이다. 오늘은 내가 오랜 시행착오 끝..

고양이 돌아 훈련방법. [내부링크]

코코에게 새로 훈련 중인 '돌아' 훈련이다. 아직 완성된 훈련은 아니지만, 방법이 비교적 쉬웠기에 서둘러 글을 쓰게 되었다. '엎드려'를 촬영하다 한번 시켜봤는데 비슷하게 흉내를 내기에 도전해 보았다. 훈련..

고양이 엎드려 훈련방법. [내부링크]

고양이의 성향을 잘 몰랐던 시절부터 가르쳤던 엎드려 훈련. '엎드려'는 복종의 의미인데 '앉아'를 쉽게 했기 때문에 '엎드려'도 쉬울 거라고 오해한 것이다. 역시나 훈련은 쉽지 않았었고, 코코는 3년을 '앉아'만..

1인용 소파 셀프조립후기 [내부링크]

셀프조립을 선택한 이유 최근에 노트북을 거실에서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테이블을 구매했었다. 그 후로 소파 끝에 앉아서 작업했었는데, 허리에 무리가 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에 맞는 소파를 구매..

고양이 앉아 훈련방법. [내부링크]

고양이가 나의 부름에 응한다구요?! 그렇담 '앉아'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나의 반려묘 코코는 5분 만에 '앉아'를 배웠다. 이번 포스팅 에서는 '앉아'를 쉽게 훈련 할 수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오늘의..

고양이 공물어오기 훈련방법. [내부링크]

나의 반려묘 코코는 여러 가지 재주가 있다. 부르면오기,앉아,엎드려,똑똑하고귀여움. 부름에 응하는 훈련은 쉬운 단계이고, 이미 많은 고양이가 할 수가 있는 재주이니, 건너뛰고 장난감을 물고 오는 훈련법을 알..

고양이 훈련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고양이도 훈련이 가능할까요? 일단 경험상 나의 대답은 YES 이다. 그리고 추천한다. 내가 반려묘를(이하 코코로 칭함) 훈련하겠다고 생각한 건 다른 고양이의 훈련 영상을 본 4년 전쯤 이었다. 용맹하기보다는 너..

컬리건 정수기 아주쉬운 설치방법 후기 [내부링크]

사연 많은 연수기를 드디어 설치했다. 그리고 아주 쉬운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려 한다. 그 전에 이해가 필요하다. 수도 쪽으로는 전무후무 경험도 없는 나는, 설명서를 봐도 모르는 단어가 많으니, 설명서를 보기..

고양이 털 얼마나 빠질까? 고양이 빗질 팁 [내부링크]

고양이를 이야기하자면 털 이야기가 빠질 수가 없는 것 같다. 특히나 나 같은 극한의 알러지성 인간에게는 흥미로운 이야깃거리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털 이야기는 절대 빠질 수 없는 이야기..

알레르기 환자도 고양이를 키울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고양이를 키우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중 상위권 순위 안에 꼭 드는 게 있었으니, 바로바로 '털과의 전쟁'이다. 내가 정한 기준 반려하는 동물의 털이 묻어도 티가 나지 않는 색상의 옷을 주로 입는다면 [초..

고장난핸드폰 함부로 버리지마세요. 개인정보유출썰 [내부링크]

몇달 전 내가 겪은 기괴하고도 소름 돋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이야기이고 흔히 일어나기도 하는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글을 보고 나 같은 실수는 절대 하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원..

가성비노트북 레노버 S340-14API 최저가 구매 후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필요했던 것은 노트북과 사이드테이블 이었다. 뗀석기 같은 10년도 넘은 노트북도 포스팅하는 것만 해도 무리는 없었다. 하지만 2000년대 노트북은 2019의 나의 속도를 따라오지 못했다. 그리..

컬리건 연수기 Culligan RC 4, Culligun US-EZ-1 직구 후기 [내부링크]

아이허브, 알리익스프레스의 직구 성공에 자신감이 붙어 아마존 직구를 이용해 보았다. 배대지 이용시 수수료가 조금 더 붙는 걸 감안해서 아마존도 어렵게 느껴지지 않아 시도해 보았다. 뭐든 처음이 어렵지 두번..

초간단 한방백숙 만들기. [내부링크]

나는 한때 이력서에 취미가 요리라고 썼을 때가 있었고 뭘 제일 잘 하느냐고 면접관이 묻는다면 백숙이라고 했던 시절이 있었다. 기름진 음식을 싫어하는 내가 만드는 백숙 덕분에 우리 가족은 백숙을 먹기 위해..

냉장고 파먹기가 되어버린 또띠아피자 만들기. [내부링크]

어쩌다 보니 냉장고 파먹기가 된 또띠아 피자 만들기 아점 겸 식사할 거리를 찾다 보니 주방에 또띠아가 있었다. 인터넷 서칭을 해보니 또띠아로 피자 만들기가 그렇게 간단하고 맛있다고 한다. 일단 레시피를 보..

알리익스프레스 머리핀 직구 후기 [내부링크]

살면서 살 머리핀을 한번에 다 사게 되었다. 내가 언제 이렇게 치장하기를 좋아했었던가, 스무살 초반 높은 구두 신고 짧은 치마 입기를 좋아했을 때 였던가 기억도 까맣득하다. 이렇게 머리핀을 많이 질러버린 이..

SE0등급 원목 사이드테이블 셀프조립 후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장문의 글을 편하게 쓰기 위해 제일 필요 한건 노트북이고 그다음 필요한 건 사이드테이블 이었다. 노트북은 일단 10년도 더 된 골동품을 꺼내서 사용하긴 했는데 거실 테이블에서 글을 쓰려..

[송탄 개성손만두]샤브샤브도 먹고 만두전골도 먹고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니 몸을 데워줄 음식 위주로 찾게 된다. 퇴사를 할 때는 분명 여름 내지 초가을이었는데 벌써 첫눈이 내리고 겨울 이라니!! 오늘 저녁은 송탄 외곽에 위치한 개성 손만두 집 점심을 사 먹는 남자 친구..

퇴사를 결심한 이유 [내부링크]

퇴사를 결심한 이유를 적어보려한다. 내가 다닌 기업은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중소기업도아니고 작은 기업이었다. 나는 사회생활하면서 보통 알바를하더라도 일년이상은 해왔고 직장생활은 보통 2~3년을 해왔다. 내..

쿨드림 - 수면유도제 복용후기 [내부링크]

복용하게 된 이유 열두 시간 이상 일하는 직장인이었을 때에도 잠자는 시간은 왠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아무리 졸려도 버티고 버티다 잠이 들 때가 많았었다. 이게 습관이 되었는지 백수가 되어서는..

내 고양이 소개 [내부링크]

나의 사랑, 반려묘 코코를 소개해볼까 한다. 이름 코코 생년월일 2013.10.25 품종 렉돌 성별 중성 여아 체중 4.8kg 별명 코코몽, 타이거 코코, 냥냥이, 고양이, 깡패 코코 등등 취미 집사랑 놀기 특기 앉아 엎드려..

[미성삼색장어] 비가 오면 생각 나는 그 어죽~ [내부링크]

일요일 밥해먹기 귀찮은 날, 주룩주룩 오는 비를 이겨내고 외식을 결정했다. 메뉴는 몸보신도 하고 칼칼~하니 날씨에도 어울리는 어죽 간판에는 미성 삼색 장어 어죽 전문 길다 길다 이렇게 쓰여있지만 상호명..

[김네집 지산점]부대찌개 싫어하는 사람도 먹는 부대찌개 [내부링크]

나는 원래 가공육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부대찌개도 싫다. 하지만 부대찌개를 싫어 하는 내가 딱 한 곳 맛있게 먹는 집이있다. 요즘같이 갑자기 추워질 때에는 김네집 부대찌개가 꼭 먹고싶어진다. 다른 집..

블로그를 시작하며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며 블로그를 시작할 때 첫 글은 뭘 써야 할까 고민을 하루 정도 하다가 글을 쓰게 되었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를 첫 글로 쓰기로 했다. 이미 타 블로그를 잠시 잠깐 운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