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nymon의 등록된 링크

 jennym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9건입니다.

장애 아동 치료지원 바우처, 치료사 자격 [내부링크]

장애 아동 치료지원 바우처, 치료사 자격 장애 아동의 경우 다양한 기관에서 치료지원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받을 수 있는 치료지원 서비스 항목이 정해져 있습니다. 국내에는 다양한 치료사 자격..

5차 재난지원금 소득하위 80% 소득 기준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소득 하위 80% 소득 기준  5차 재난지원금 기준이 소득 하위 80%로 거의 확정되었습니다. 6월 29일인 오늘 국회에서 ;2021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서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을 소득..

공포지수, VIX 지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포지수, VIX 지수 알아보기 공포지수라고 들어보셨나요? 변동성을 나타내는 지수로 변동성 지수라고도 하는 VIX 지수입니다. 2월 초에 굉장히 높은 지수를 유지하다가 점점 떨어져서 현재는 15 정도를 유지하고..

청년 주거정책 청년매입임대주택 지금 공고중 [내부링크]

청년 주거정책 청년 매입임대주택 지금 공고 중 요즘 집값이 엄청 비싸죠? 내 집 마련은 당연히 어렵고 전세나 월세 부담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이런 상황 때문인지 정부에서는 다양한 청년 주거 정책을 하고..

평범한 30대 적절한 보험료는? [내부링크]

30대 적절한 보험료는? 처음 돈을 모아야 겠다고 결심하게 되면 관련 카페도 가입하게 되고, 인터넷으로 찾아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하게 되는 것이 월 수입과 지출 흐름을 파악하는 과정 입니다. 수입은 한 번..

에드센스 승인 후 핀 번호 도착까지 [내부링크]

에드센스 승인 후 핀 번호 도착까지  오늘 우편함을 봤는데 드디어 에드센스 핀 번호 우편물이 도착했습니다! 6월 4일에 에드센스에서 핀번호 발송에 대한 메시지를 확인했으니 우편물 받기까지 보름 이상..

보험료 줄이기, 셀프 보험 리모델링 [내부링크]

보험료 줄이기, 셀프 보험 리모델링 부모님이 들어주신 보험이나 사회 초년생일 때 멋 모르고 들은 보험들 많이 가지고 계실 거예요. 얼마 안 되는 금액 같아도 매달 나가게 되고, 또 한 번 들면 15년, 20년씩..

7월부터 적용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내부링크]

7월부터 적용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7월부터 적용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개편안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동안 불편했던 모임가능인원과 업종별 운영시간에 변화가 있어서 관련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모..

백신 접종 없이도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 [내부링크]

백신 접종 없이도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 전 세계 여러 곳에서 백신 접종자 수가 늘어나면서 올여름 해외여행이 가능한 국가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불가능했던 올여름 해외여행 가능한 국가들은..

3월, 6월, 9월, 12월 배당주는 미국 주식 [내부링크]

3월, 6월, 9월, 12월 배당 미국 주식 배당주는 안정적으로 배당이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주가가 부진할 때 따박따박 들어오는 배당을 보면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투자금액이 커질 수록 보..

1월 4월 7월 10월 배당 주는 미국 주식 [내부링크]

1월 4월 7월 10월 배당 주는 미국 주식 저는 배당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매 달 배당받는 투자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배당을 받기 위해 1월, 4월 7월 10월 배당을 주는 미국 주식 리스트를 만들어보았습..

한국 입국 시 자가격리 면제 요건 [내부링크]

한국 입국 시  자가격리 면제 요건 해외의 여러 나라들이 자국 입국 시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관련 내용을 정리했었는데요. 우리나라 역시 최근 조치를 통해 국내..

비타민 A 처방크림 스티바 에이 효과 및 부작용 [내부링크]

비타민 A  처방 크림 스티바 에이 효과 및 부작용 처방 연고 중에 비타민 A 연고라는 것이 있습니다. 트레티노인 크림인데요. 피부 노화 치료 목적으로 승인받은 유일한 의약품입니다. 의약품이기 때문에..

실손보험 1세대부터 4세대까지 정리 [내부링크]

실손보험 1세대부터 4세대까지 정리 7월 1일부터 기존 실손보험과 달라진 4세대 실손보험이 나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실손보험은 그동안 계속 개편을 하였는데요. 개편할 때마다 보험료와 혜택이 줄어드는 쪽..

노래 저작권 투자 위험성 확인하기 [내부링크]

노래 저작권 투자 위험성 확인하기 롤린 역주행 곡 덕인지 저작권 투자에 대한 광고가 여기저기 많이 보입니다. 저 역시 관심을 가지고 알아본 보다가 투자를 일단 보류했었죠. 해당 포스팅은 여기 노래저작권..

티스토리 에드센스 수익 33일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에드센스 수익 33일 후기 티스토리 첫 게시글 티스토리를 만들고 첫 게시글은 5월 1일이었습니다. 일부로 맞춘 것은 아니었는데 딱 5월 1일에 시작했네요. 이전 포스팅에서 밝혔듯이 네이버 블로그는 취..

백신접종 부작용 심근염 증상 [내부링크]

백신 접종 부작용 심근염 증상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인 CDC에서 코로나19 백신과 심근염 발생의 상관관계 가능성을 보고했다는 뉴스 보셨나요? 백신 부작용 신고시스템에 보고된 결과 16~24세 사이 2차 접종을..

명동 레스토랑, 마노디셰프 랍스터 추천 [내부링크]

명동 기념일 맛집, 마노디셰프 랍스터 어제는 생일 기념으로 조금 괜찮은 음식점을 찾다가 마노 디 셰프를 알게 되어 방문했습니다. 명동점으로 갔어요. 미리 예약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꽤 많더라고요~ 11..

전기차, 배터리 전시회 xEV트렌드코리아 [내부링크]

전기차, 배터리 전시회 xEV트렌드코리아 작년부터 전기차와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주식이 매우 핫했습니다. 테슬라, 니오 등을 비롯하여 ETF인 LIT, BATT 까지 작년 상반기에 투자하신 분들은 올해 많이 떨어졌..

무료보험 총정리 feat 핀테크 앱에서 제공 [내부링크]

무료보험 총정리 feat 핀테크 앱에서 제공  1. 대출안심보험(신용보험) : 핀다 핀다는 30여개 금융사의 신용대출 정보를 1분안에 조회하고 확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중인 핀테크 기업입니다. 핀다에서는..

해외여행 프랑스 자가격리 없이 여행 가능! [내부링크]

해외여행 프랑스 자가격리 없이 여행 가능!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사실상 중지된 상태였습니다. 2021년 6월 9일부터 한국인의 경우 프랑스 입국이 가능해집니다. 프랑스에서 [녹색국가]에 분류한 나라들..

장애이해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관련 물품 추천 [내부링크]

장애이해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관련 물품 추천 교육기관에서는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장애인복지법에 의해 1회 이상 의무교육이지만, 교육부의 장애학생인권보..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 신청 및 원격교육 신청 사이트 feat 보건복지부 [내부링크]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 신청 및 원격교육 신청 사이트 feat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등에서는 연1회 1시간 이상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해야 하며, 교육기관의 경우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2회 실시하도록..

백신접종 방법 예약 방법 등 총 정리 [내부링크]

백신 접종 방법 예약 방법 등 총 정리 요즘 코로나19 백신 접종 많이들 하시죠? 이미 접종하신 분들도 많고 접종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집 근처 약국은 타이레놀 품절이라고도 붙여 두었더라..

에드센스 PIN 주소 확인 및 변경하기 [내부링크]

에드센스 PIN 주소 확인 및 변경하기 오늘 에드센스에 들어갔더니 상단에 뭐하나 가 보였습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에드센스 승인받고 일정 금액이 되면 집..

영화관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자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영화관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자 할인받는 방법 요즘 백신 인센티브라고 해서 다양한 인센티브가 많이 보입니다. 그 때문인지 얼마 전까지도 코로나 백신으로 검색하면 부작용 관련 뉴스로 가득했던 것 같은데..

2021년 장애인식개선교육 feat 보건복지부 [내부링크]

2021년 장애인식개선 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복지법」 제25조 제2항에 의해 의무교육으로 지정된 교육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특수법인, 지방공사 및 지방공단,..

유해성분 검출된 그림물감 제품명 공유 [내부링크]

유해성분 검출된 그림물감 제품명 공유 한국 소비자보호원에서 아이들이 사용하는 그림물감에서 유독성분이 검출되었다는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에 유해성분이라니요! 대체 왜 그러는 것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방법 및 원격교육 feat 과태로 부과 [내부링크]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방법 및 원격교육 feat 과태로 부과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직장 내 장애인식 개선 교육이란 법정 의무교육으로 사업주가 교육 실시를 하지 않거나 실시..

구글포토 무제한 서비스 종료, 대체할 만한 것들 비교 정리 [내부링크]

구글포토 무제한 서비스 종료, 대체할 만한 것은 사진 정리 어떻게 하시나요? 요즘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좋아지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인화하지 않고 파일로 저장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배당주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소개 [내부링크]

배당주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소개 배당주 포트폴리오 어떻게 관리 하시나요? 전 캘린더에도 적어보고, 엑셀로도 이런저런 방법으로 해봤는데요. 주식을 모아가는 입장에서 주식 수의 변동이 있을 때 마다 수..

애플 M1칩, 보안 취약점 발견 [내부링크]

애플 M1칩, 보안 취약점 발견 M1칩은 애플에서 자체 개발한 칩으로 고사양 성능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이번에 신규 발매하는 맥북프로에 M1칩에 탑재된다고 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M1칩에..

달러이체 증권사 계좌로 [내부링크]

달러이체  증권사 계좌로 요즘 미국 주식하시는 분들도 많고, 달러 예금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가 미국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면서 계좌에 남은 달러들도 옮기려고 하니 계좌이체에 은행만 있고 증권사..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기 및 약 복용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기 및 약 복용 요즘 카카오톡과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해지고, 백신 접종자에 대한 방역조치 완화 등의 소식으로 백신 접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백신 접종을 했고, 주..

코인 수익 내년부터 세금, 다른 세금과 비교 해보기 [내부링크]

코인 수익 내년부터 세금, 다른 세금과 비교해 보기 2021년도 벌써 절반이 되었습니다. 이맘때면 지긋지긋한 코로나도 사라질 줄 알았는데 아직이라 아쉽네요. 올 한해 코인이 매우 뜨거웠습니다. 머스크의 참전으..

2021년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웹툰아카데미참여자 모집 안내 [내부링크]

2021년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웹툰아카데미참여자 모집 안내 사업 대상, 교육 시간 분야 사업대상 교육시간 장애인웹툰작가 양성사업(고급) 서울시 거주, 만19세 이상 35세 미만 장애인 웹툰 1화 완성을..

2021년 적용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내부링크]

2021년 적용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각종 대출 및 정부지원 사업 등에서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기준이 대부분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해당 대상자가 되는지를 알기 위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

2021년 청년전월세 대출, 청년주거 정책 [내부링크]

2021년 청년 전월세 대출, 청년 주거 정책 만 19세~34세 이하 청년들에게 전월세 대출 제도제도가 2019년부터 시행되어왔습니다. 그러나 정해진 예산이 소진되면 신청이 불가능해서 아쉬하셨던 분들 많으셨을..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할인 받는 방법(기존 이용자도 해당!) [내부링크]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할인 받는 방법(기존 이용자도 해당!) 미국주식 많이 하시죠? 저도 국내주식보다 미국주식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그런데 미국주식의 경우 국내주식에 비해서 수수료도 많고..

애플 아이패드 프로 M1칩 11형 스펙 알아보기 [내부링크]

애플 아이패드 M1칩 11형 스펙 알아보기 아이패드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무러 M1칩이 탑재되어 있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M1칩이 탑재가 그만큼 대단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M1칩에 대한 설명..

백신접종 타이레놀 대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진통제 [내부링크]

백신접종 타이레놀 대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진통제 요즘 약국에 타이레놀 품귀현상이라는 말이 들립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 및 통증에 복용가능하다는 말 때문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진통제를..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백신 접종 증명서 확인서 발급 방법 코로나백신 접종 시 여러가지 인센티브를 준다는 내용 확인하셨나요? 아직 확인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백신 인센티브 내용 정리 백신 접종자 집합..

백신 인센티브 내용 정리 [내부링크]

백신 접종자 집합금지 인원 제외 백신이 보급되면서 외국의 몇몇 나라들의 경우 노마스크와 일상회복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우리나라도 백신 접종을 하고 있지만 아직 접종률이 그 정도까진 되지 않고..

LG화학 주가 하락 이유 [내부링크]

LG화학 주가 떨어진 이유 오늘 LG화학 주가가 6퍼센트 넘게 하락했습니다. 저는 1월 고점에 매수해서 물려있다가 4월에 오르면서 벗어나나 했더니 갑자기 6퍼센트라 하락하다니. 4월 말까지만 해도 어닝서프라이즈..

훼라민큐 효능 부작용, 갱년기 영양제 [내부링크]

훼라민큐 효능 부작용, 갱년기 영양제 40세부터 55세 정도 여성들이 겪는 증상을 갱년기라고 합니다. 겪지 않고 넘거가거나 약하게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신체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기도..

우리나라에서 개기월식, 붉은달 관측 가능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개기월식, 붉은달 관측 가능 5월 26일 오늘밤 우리나라에서 개기월식을 관측가능하다고 합니다. 1년 중 가장 달이 크게 관측되는 슈퍼문 상태에서 일어나는 개기월식으로 2018년 이후 무려 3년만에..

티스토리 설정으로 에드센스 광고 쉽게 넣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설정으로 에드센스 광고  쉽게 넣는 방법 제가 얼마전에 에드센스 승인이 되었잖아요. 이전 글 작성 때 미리 에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서 해뒀었는데 뭔가 광고가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런저런 정..

'잔여백신' 카톡으로 27일 오후 1시부터 예약가능 [내부링크]

'잔여백신' 카톡으로 27일 오후 1시부터 예약가능 요즘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들이 보입니다. 부작용에 대한 이슈도 있지만, 미국이나 이스라엘의 마스크 없이 모인 모습들을 보면서 부러..

미 증시 전망, 한달안에 6% 급락? [내부링크]

미 증시 전망, 한달안에 6% 급락? 비트코인 폭락으로 어제 미국시장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마음의 준비를 했는데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기분이 좋았어요. 희망사항은 이대로 상승의 흐름을 나..

2021년 티스토리 에스센스 승인 걸린 시간 [내부링크]

2021년 티스토리 에스센스 승인 걸린 시간 몇일 간 잊고 있다가 어제 저녁 확인했더니 드디어 에스센스가 승인되었더라구요. 에드고시라는 말도 많은터라 사실 걱정을 좀 했거든요. 제 경우는 작년에 워드프레스..

한시생계지원금, 코로나 지원금 신청 자격 및 방법 [내부링크]

한시생계지원금, 코로나 지원금 신청 자격 및 방법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소득이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작년부터 각종 코로나 지원금과 관련된 사업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한시 생계지원 온라인 접수하는 곳 [내부링크]

한시 생계지원 온라인 접수 현재 한시 생계지원 온라인 접수를 하고 있는 것 알고 계실텐데요. 한시적 생계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득감소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재난..

애플 보유해도 될까, 아크의 전량 매도 [내부링크]

애플 보유해도 될까, 아크의 전량 매도 바로 어제 애플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바로 아크의 애플 전량 매도 소식이 들립니다. 돈나무 언니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캐시우드가 이끄는 아크에서 애플을 전량..

애플(AAPL) 주식 전망과 차이나리스크 [내부링크]

애플(AAPL) 주식 전망과 차이나 리스크  어제 드디어 미국주식들이 반등했는데요. 이 흐름을 타고 상승을 해줄지 다시 떨어질지 궁금하네요. 현재 애플 주가가 고점 대비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지금이 애플을..

청년우대형 통장 대상 여부 확인 및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 우대형 통장 대상 여부 확인 및 혜택 알아보기 청년우대형청년 우대형 통장, 또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이름만 들어도 뭔가 혜택을 주시는 좋은 것이라는 느낌이 드는데요. 청년 우대..

건조기 추천, 1년 사용후기 [내부링크]

건조기 추천, 1년 사용후기 요즘 3세대 이모님이라고도 하죠. 가사를 도와주는 스마트 기기를 말하는데 의류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를 보통 이야기합니다. 그중에서도 의류건조기 1년 실사용 후기입니다...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수익 관련 용어 [내부링크]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수익 관련 용어 에드센스나 애드포스트창에 가서 보면 다양한 낯선 용어가 등장합니다. 노출수, 클릭수, CTR, RTM, CPC 등이 있지요. 노출수나 클릭수는 알겠는데, 나머지 영어는 대체 무엇..

하락장에서 대응하기 [내부링크]

하락장에서 대응하기 작년 주식시장은 쭉쭉 올랐던 장이었는데요. 올해 들어와서 전체 장이 하락세입니다. 변동성도 매우 심하죠. 이런 장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현금비중 유지하기 많은..

인플레이션 대비, 원자재에 투자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대비, 원자재에 투자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로 요즘 주식시장이 변동성이 심해서 저 같은 주린이는 겁이 많이 나네요. 그래서 좀 더 변동성을 줄이고 제 자산을 안전하게 증식시킬 수 있을지 알아..

노래저작권 투자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래 저작권 투자하는 방법 요즘 월급 모아서는 서울에 내 집 마련도 어려운 시대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다양한 투자상품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더구나 큰돈 필요한 것이 아니라 커피 한잔 가격으로도 투자..

돼지 갈비찜 하는법 [내부링크]

돼지갈비찜 하는 법 문득 갈비찜 이 먹고 싶어서 쿠팡에서 고기와 채소를 주문했어요. 갈비찜 은 해본적이 없는데 일단 무작정 주문! 재료 돼지고기 2근, 감자 2알,무 약간, 홍고추 1개,대파 한 뼘,마늘 5톨, 페퍼..

대출용어 LTV , DRS, DRT [내부링크]

대출용어 LTV , DRS, DRT  우리가 많이 받는 신용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이 3가지가 있습니다. 돈이 필요해서 대출을 알아보는 것인데 뭐가 이렇게 복잡한 것이지, 한국어도 써 둔 용어도 어려운..

미국주식배당, 애브비 배당 입금! [내부링크]

미국 주식배당, 애브비 배당 입금! 오늘 반가운 카톡이 왔습니다. 다름 아닌 애브비(ABBIV)가 배당 입금내역입니다. 애브비의 경우 제가 야금야금 모으고 있는 주식인데요. 제가 사용하는 대신증권의 경우 배..

테크 주식 이제 오를까? 전문가들의 선택은 [내부링크]

테크 주식 이제 오를까? 전문가들의 선택은 테크주식, IT 성장주식이 그동안 굉장히 많이 하락했습니다. 전체적인 하락장에서도 유난히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모여서 성장주 비중이 높았던 제 포트폴리오에..

티스토리 2차 도메인 등록 장단점, 문제해결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2차 도메인 등록 장단점 및 방법 2차 도메인 등록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에드센스를 쉽게 받기 위해서 일 것 같아요. 티스토리의 경우 자체 도메인이 아니기에 워드프레스와 같이 자체 도..

프로그램 없이 이미지 변환 및 용량 줄이는 사이트 [내부링크]

프로그램 없이 이미지 변환하고, 용량 줄이는 사이트 다양한 확장자로 이미지 파일을 변환하거나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야 하는 경험을 많이 해 보셨을 것 같아요. 이전에는 그때마다 여기저기 찾아보고 프로그램을..

블로그 유입 키워드 확인, 구글서치콘솔 사용법 [내부링크]

블로그 유입 키워드 확인, 구글 서치 콘솔 사용법 혼자만의 일기가 아니라면 블로그 방문자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방문자가 어떤 경로로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왔는지는 중요한 요인이지요...

구리 관련 주식, 구리 투자 [내부링크]

구리 관련 주식, 구리 투자 최근 여기저기서 구리에 대한 말이 나옵니다. 구리는 사업재의 주요 자원으로 전부터 경제가 살아날지의 여부를 판가름하는 선행지표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미 많이 올랐다고..

인플레이션 이란, 인플레이션과 주식시장의 관계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이란, 인플레이션과 주식시장의 관계 4월에 들어서 인플레이션이 빨라지고 있다는 기사가 보이네요. 물가상승률이 2008년 이후 가장 빠른 성장세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미국 주식시장이 급락했는..

SOXX , 반도체 주가 하락 원인 [내부링크]

SOXX , 반도체 주가 하락 원인 최근에 안 떨어진 종목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대부분의 주식이 하락하였습니다. 그중에 갑자기 반도체 주식이 급락하는 일이 있어서 그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도체 3배 레버리지..

비트코인 하락, 테슬라 [내부링크]

비트코인 하락, 테슬라 한동안 비트코인이 엄청나게 올랐었습니다. 반면에 주식시장은 지지부진하며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 주식시장의 자금이 코인시장으로 흘러가고 있어서 그렇다는 말도 돌았었지요. 이런 코..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주민센터나 보건소 등을 통해 대상자만 연락을 받고 예약을 했는데요. 현재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안내 시스템을 통해..

구혜선 작품 비난, 구혜선 섬세화 [내부링크]

구혜선 작품 비난, 구혜선 섬세화 최근 연예인들의 미술활동이 활발합니다. 배우 하정우씨나 가수 솔비의 경우 활발한 미술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슈가 되고 있지요. 그중에서 구혜선씨의 경우 배우, 영화감독,..

도메인 이전, 도메인 업체 옮기기 [내부링크]

도메인 이전, 도메인 업체 옮기기 도메인 주소 자체를 바꾸는 경우에는 새 도메인을 구입하는 것과 특별히 다르지 않아 절차가 간단하지만, 도메인 주소는 그대로 두고, 업체를 옮기려고 한다면 절차가 조금 복잡..

미국주식 증권사 옮기기, 미국주식대체출고 방법 [내부링크]

미국 주식 증권사 옮기기, 미국 주식 대체출고 방법 작년부터 미국주식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증권사에서 여러 가지 이벤트를 하면서 기존 사용하던 증권사를 옮기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많을..

미국주식투자 - 경기민감주란, 필수소비재와 임의소비재 [내부링크]

미국주식투자 - 경기민감주란, 필수소비재와 임의소비재 최근 미국주식시장, 특히 작년에 많이 오른 it 성장주들이 큰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백신보급으로 인한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미국경제 호황이 올 것..

블루호스팅 환불 방법, 단계별 [내부링크]

블루호스팅 환불 기존에 블루호스팅을 통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했었습니다. 티스토리로 옮기기로 하고, 해지를 깜박한 사이에 오늘 문자 띠링 왔어요. 자동결재! 해외 사이트라 환불을 어떻게 해야 하나....

테이퍼링이란, 테이퍼링과 미국주식 [내부링크]

테이퍼링이란, 테이퍼링과 미국주식 최근 미국 주식 시장,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시장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10년물 채권의 금리상승, 코인으로 자금의 유출 등이 원인이라는 말도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이유..

SKIET 상장, 따상과 따따상 시 금액 [내부링크]

SKIET 상장, 따상과 따따상 시 금액  1 SKIET 상장일  SKIET의 상장일은 5월 11일 화요일 입니다. 지금까지 공모주의 경우 상장당일 혹은 그 다음일에 매도하는 것이 가장 수익률이 좋았다고 하니 참고해주..

뚜벅이 서울근교 여행, 양평 여행 [내부링크]

뚜벅이 서울 근교 여행, 양평 여행 5월 연휴를 맞아 서울 근교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어요. 서울 근교로 알아보면서 중요하게 본 조건은 차가 없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차 없..

카카오 스톡옵션 제공, 스톡옵션이란 [내부링크]

카카오 스톡옵션 제공, 스톡옵션이란 카카오에서 전 직원에서 엄청난 규모의 스톡옵션을 제공한다는 기사 보셨나요? [카카오, 전 직원에서 100~200주 스톡옵션 부여.. ] 1인당 2200만원 가량이라고 하는데 대체 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투자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투자방법 알아보기 요즘 코인이 굉장히 핫합니다. 너도나도 코인을 코인을 하고 있어서 제 주변에도 코인을 많이 하고 있더라고요. 비트코인, 알트코인, 이더리움, 도지 코인 등등 관련 용어..

공매도 선행지표, 대차잔고란 [내부링크]

공매도 선행지표, 대차잔고란 공매도 재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떨어진다는 뉴스가 여기저기에서 보입니다. 제 주식 수익률도 함께 떨어졌습니다. 공매도와 함께 기사에 대차잔고라는 말이 많이 보입니다. 공매도..

공매도란, 그리고 개인공매도 하는 방법 [내부링크]

공매도란, 그리고  개인공매도 하는 방법 오늘부터 부분적으로 공매도가 재개된다고 한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작년부터 주식을 시작하셨던 분들 중에서는 공매도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아요. 작년..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수익형 블로그로 티스토리를 시작한다면 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것은 제외하고 말이죠. 다름 아닌 여러 검색엔진에서 노출이 될 수 있도록 등록해 주는..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현재 하고 있는 블로그는 모두 3개 입니다. 1. 네이버 블로그 : 10년도 더 된 일상 블로그 2. 워드프레스 : 작년 개설, 에스센스 3. 티스토리 일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 구축을 위..

SKIET 환불금 이체, 증권사별 계좌이체 수수료 [내부링크]

SKIET 환불금 이체, 증권사별 계좌이체 수수료 5월 3일 오늘 SKIET 환불금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처음으로 공모주 투자를 해봤는데요. 기존 계좌를 가지고 있던 NH투자증권(나무),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제도 알고 계신가요? 5월의 중요 이슈 중에는 근로장려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5월 1일부터 신청 기간이니 잘 알아보시고 신청가능하신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여기서 근로장..

미국 주식 시작 시 참고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 [내부링크]

미국 주식 시작 시 참고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 티끌모아 티끌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예,적금 이율은 1%도 되지 않고 월급 상승률은 물가 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는 요즘 같은 때에 일을 열심히 해서 돈을 모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