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gw00의 등록된 링크

 jeongw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2건입니다.

LG 그램 자판 교체 및 노트북 청소 [내부링크]

그램 오래 쓰다 보니까 키보드 자판 하나가 빠져서 LG 서비스센터 도봉점에 다녀왔습니다. 메가박스 맞은편 LG 프라자 3층에 있습니다. 코로나 영향 때문에 사람이 없어서 금방 수리했습니다. 자판 하나 고장 난..

크롬 연간 방문자 설문 조사 피싱 주의 [내부링크]

음 저한테 웹 서핑 중에 이런 게 떠서, 어이가 없지만 웹 피싱 당하시는 분들 계실까봐 작성합니다. 아이폰 Xs를 저한테만 단 $2에 준다는 말도 안 되는 사기인데요. 가짜 웹으로 접속하게 한 후 개인 정보를 도..

성신여대입구 도리연, 와플앨리 후기 [내부링크]

저녁 메뉴 한참을 고민하다가 성신여대입구 쵸이양식으로 정해서 갔는데 재료 소진으로 닭볶음탕 맛집 도리연을 처음 가보았습니다. 금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성신여대입구역 CGV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넷플릭스 미드 더블 타겟 추천 [내부링크]

준비했던 시험도 끝났고, 오랜만에 찾아온 설 연휴니까 넷플릭스 볼 거를 찾아보다가 추천 목록에 뜬 더블 타겟을 보았습니다. 넷플릭스 개발팀의 추천 알고리즘이 기가 막힙니다. 어디서 본 영화 스토리 같아서..

수유 손칼국수와 쿠키앤크림 케이크 [내부링크]

종강하고 2주 정도 집중해서 1월 15일 날 시험이 끝나 마음이 편안하네요. 최근에 손칼국수와 수유역 근처 카페를 갔습니다. 손칼국수는 10년 만에 방문했는데, 여전합니다. 칼국수 한 그릇 7000원으로 양도 많고..

카카오 주식 투자 수익 [내부링크]

약 1달 전 제 인생 처음 주식 투자로 카카오 주식을 구매했다고 작성했는데요. 2019/12/13 - [IT and Software] - 카카오 주식 투자 카카오 주식 투자 2019/09/20 - [Army] - 군 적금 만기 해지 군 적금 만기 해..

성신여대 맛집 소르빌로 추천 [내부링크]

연이은 시험이 끝났고 앞으로 세 개의 시험이 남았습니다. 한 군데라도 붙으면 좋겠네요. 오랜만에 성신여대 맛집 소르빌로를 재방문했습니다. 이전에도 맛있다고 몇 번 글을 작성했던 기억이 있는데, 오늘도 비슷..

아웃백 투움바 파스타, 갈릭 스테이크 [내부링크]

인생 처음으로 체험형 개발 인턴에 지원한 후 온라인으로 전화 인터뷰를 보았는데, 하.. 떨려서 잘못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아도 저에게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먹고 힘낼 겸 여자 친구가 투움바 먹고 싶다 해서..

가성비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7월에 작성했던 글 대학생 노트북 추천의 조회수가 구글 유입을 제외하고 약 4500명 이상이 읽어주셨습니다. 2019/07/07 - [IT and Software] - 대학생 노트북 추천 대학생 노트북 추천 컴퓨터과학 재학 중..

노원 카레 맛집 아비꼬와 카페 시즌(Season) [내부링크]

오늘은 맛있는 카레를 먹고 시즌(Season)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아비꼬라는 카레를 파는 식당인데요. 프랜차이즈이며 본점은 홍대에 있습니다. 카레라이스와 토핑을 추가하여 든든히 한 끼 먹을 수 있습니다. 기..

WPF cefSharp HTML 파일에서 C# 코드 불러오기 [내부링크]

Paypal 결제 연동에 관한 방법은 비록 영문서이지만, Paypal Developer 공식 문서에 자세히 나와있으며, 생각보다 쉽게 결제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paypal.com/ PayPal Developer Documentat..

카카오뱅크 저금통 가입하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저금통이라는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저는 방금 1분 만에 가입을 했는데요. 최대 10만 원 저축에 이자 2%(세전) 제공합니다. 카카오 뱅크 앱을 통하여 접속을 한 후 저금통 상품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다크 모드 적용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내장 다크 모드가 없을 때는 따로 테마를 설치해서 사용을 했지만, 현재 다크 모드 기능이 있어서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 테마 -> 다크 모드 적용을 하면 됩니다. 아래는 다크 모드를..

카카오 주식 투자 [내부링크]

2019/09/20 - [Army] - 군 적금 만기 해지 군 적금 만기 해지 대부분 입대하고 몇 개월 지난 후에 군 적금을 듭니다. 그래서 저도 전역은 올해 2월에 했지만 9월 1일에 군 적금 만기가 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무료 온라인 코드 에디터 추천 [내부링크]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무료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IDE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CodeSandbox 템플릿이 다양하고 개발 환경 지원이 잘 되어서 주로 사용하는 에디터입니다. https://codesandbox.io CodeSandbox..

티스토리 앱 업데이트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앱이 업데이트가 되어서 설치를 해보고 사용해 본 후기를 적어봅니다. 로그인 화면부터 깔끔합니다. 티스토리는 최대한 깔끔하게 UI를 구성하는 것 같습니다. 메인 홈이며, 바로 블로그 통계가 보입니..

홍대 비라티오(B.ratio) 카페 추천 [내부링크]

또보겠지 호호시스터점에서 떡볶이를 먹고 비라티오(B.ratio) 카페를 방문했습니다. 처음에 점을 못 봐서 브라티오 아닌가 생각했는데, 비라티오입니다. 1, 2층 카페이며 굉장히 깔끔하며 내부가 넓습니다. 그런..

윈도우7 지원 종료 [내부링크]

설마 아직도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안한 사람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흠 저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혹은 각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곧바로 합니다. 생각보다 저같은 사람들이 많지 않으며 현재가..

성신여대 쵸이양식과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내부링크]

이틀 전에 굽네치킨 고추 바사삭 윙봉 먹었는데 양도 많고 괜찮더라고요. 굽네치킨 고블링 소스와 마블링 소스의 차이는 살짝 맵고 안 매운 소스의 차이입니다. 저는 마블링 소스가 낫더라고요. 어제저녁에 간 성..

React Code Splitting(코드 분할) [내부링크]

Code Splitting에 대하여 기록하고자 합니다. 해석을 해보면 코드 분할입니다. 보통 리액트 앱은 Webpack이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하나의 파일로 번들링(Bundle)을 하는데요. 이 Bundle을 웹 페이지에 포함시켜 처..

겨울왕국 2 솔직 후기 [내부링크]

저녁 신전 떡볶이 먹고 CGV에 가서 겨울왕국 2를 보고 왔습니다. ㅎㅎ 맛있겠죠? 네 맛있습니다. 저녁 시간대가 되니까 배달의 민족 주문 엄청 들어오더라고요. 저는 애니메이션 장르 같은 경우에는 신카이 마..

라이너스 바베큐 해방촌점, 오랑오랑 카페 [내부링크]

라이너스 바베큐 이태원점이 본점 말고 이번에는 2호점 해방촌점을 방문했습니다. 금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본점이 아니어서 그런지 자리도 많고 사람이 없었습니다. 저녁 시간대에 갔는데 외국 손님 1팀 있더라고요..

Carbon(카본) 소스 코드를 예쁘게 공유 [내부링크]

카톡 단톡방 혹은 대학교 과제로 PPT에 소스 코드를 첨부할 때 코드 에디터에 있는 소스를 그대로 복붙하면 가독성이 매우 안 좋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며 소스 코드를 예쁘게 공유해주는 Carbon(카본)..

쿠팡 파트너스 비디오 배너 추가 방법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에서 비디오 배너 광고 출시와 다이나믹 배너에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직접 선정할 수 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비디오 배너는 유튜브 광고와 비슷한 영상 광고입니다. 자바스크립트가 지원되는 채널..

블로그 다크 모드 추가하기 [내부링크]

요즘 다크 모드(어두운 테마)가 대세이며 트렌드입니다. 브라우저 혹은 OS 자체적으로 지원을 이미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웹이나 앱을 이용할 때 다크 모드를 선택할 수 있게끔 지원해주는 게 사용자 측면에..

홍차 추천 다만 프레르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티보다는 커피를 좋아하고 차는 거의 마셔본 적이 없는데요. 선물 받은 다만 프레르(프랑스) 홍차를 한번 마셔보았습니다. 다만프레르라는 프랑스 회사에서 제조를 하였고 검색해보니까 티 전문 회사..

에어팟 솔직 후기 [내부링크]

에어팟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가격이 비싸서 굳이 왜 사용할까 의문이 들었는데, 직접 써보니까 왜 점점 자주 보이는 지 알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에어팟은 1세대입니다. 에어팟 리뷰 중에 간혹 노래 혹..

성신여대입구 윤휘 식당 [내부링크]

오랜만에 성신여대입구 근처 윤휘 식당을 갔습니다. 저녁에 밥을 먹고 싶다면 가던 윤휘 식당, 함박 스테이크 맛집입니다. 이전처럼 맛있지만, 음 요즘 제가 아프고 입맛이 없어서 그런지 처음으로 밥을 한 숟가..

C++ 그래프 [내부링크]

그래프(Graph)란 연결되어 있는 객체 간의 관계를 표현하는 자료구조입니다. 그래프의 용어로 정점(vertices) 또는 노드(node), 간선(edge) 또는 링크(link)가 있습니다. 그래프 유형에는 무방향(양방향), 방향(..

카카오 메일 가입 성공 [내부링크]

대국민 서비스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카카오 메일을 오픈했습니다. 저는 카카오 메일 사전 예약에 탈락해서 오픈하자마자 가입을 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메일도 있는데 굳이 카카오 메일 써야 하나 생각이..

C++ 우선순위 큐와 최대 힙, 최소 힙 [내부링크]

우선순위 큐(Priority Queue)는 우선순위가 높은 데이터가 낮은 데이터보다 먼저 처리되는 자료형입니다. 우선순위 큐를 힙(Heap)이라는 방식으로 구현합니다. 힙은 완전 이진 트리(Complete Binary Tree) 기반의..

C++ 이진 탐색 트리 [내부링크]

이진 탐색 트리(Binary Search Tree)란 이진 트리 기반의 탐색을 위한 자료구조입니다. 모든 노드는 유일한 키를 갖으며 왼쪽 서브 트리의 키들은 루트의 키보다 작고 오른쪽 서브 트리의 키들은 루트의 키보다..

C++ 이진 트리 [내부링크]

이진 트리(Binary Tree)란 가장 많이 사용되는 트리이며 형태가 이진 트리입니다. 모든 노드가 최대 2개까지의 자식 노드를 가질 수 있으며 왼쪽 서브트리와 오른쪽 서브트리는 반드시 서로 구별되어야 합니다...

또보겠지 떡볶이 호호시스터점 [내부링크]

살면서 떡볶이 참 많이 먹어봤는데, 또보겠지 떡볶이는 인생 Top 떡볶이입니다. 잊을만하면 가는 또떡! 글 쓴 거 확인해보니까 이번까지 방문 6번째입니다. 여러 지점을 가보았지만 호호시스터점이 다른 지점보다..

C++ 깊이 우선 탐색과 너비 우선 탐색 [내부링크]

DFS(Depth-First-Search) 깊이 우선 탐색과 BFS(Breadth-First-Search) 너비 우선 탐색에 대해 알아보고 경로를 복원하는 과정(백트래킹)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림을 보면 개념을 이해하기 수월하고 DFS(깊..

크롬 다크 모드 설정 [내부링크]

PC 그리고 모바일에서 크롬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만 어둡게 할 수 도 있고 브라우저 내용까지 전반적으로 어둡게 할 수 있습니다. 크롬 테마를 어둡게 하고 싶으면, 설정 -> 테마 -> 어둡게를 하..

성신여대 언앨리셰프 솔직 후기 [내부링크]

음.... 원래 가던 맛집 쵸이양식을 가려고 했으나 재료가 소진되어서 문을 닫았습니다. 흑흑 원래 이렇게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제가 포스팅을 너무 많이 올려서 그런가요..?ㅋㅋㅋㅋ 2019/09/22 - [Daily] - 성신..

탐앤탐스 허니브레드와 페퍼로니 프레즐 [내부링크]

탐앤탐스 카페는 24시로 운영을 하는데요. 그래서 무려 새벽 1시에 ㅋㅋㅋㅋ 카페를 갔다 왔습니다. 시험 기간에 24시 카페 가면 사람 엄청 많은데 이 날은 시험이 끝나는 무렵이어서 빈 테이블이 1~2개는 있었습..

광화문 감성타코 후기 [내부링크]

이 날 버스가 막혀서 왜 이리 막히나 싶었는데, 네 광화문에서 시위하는 것 때문에 막힌 거였더라고요. 무튼 광화문 감성 타코에 방문을 해서 저녁을 먹고 왔습니다. 맛집이라 사람도 많았습니다. 파히타라는 메뉴..

쌍문역 카페 작약 [내부링크]

오늘 오랜만에 카페 작약을 다녀왔습니다. 주말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고 마카롱도 거의 다 팔려버렸네요. 쌍문역 카페 작약은 주택을 개조해서 영업을 하고 있고 분위기도 좋고 음료, 마카롱 맛도 괜찮습니다...

C++ 연결리스트 [내부링크]

배열로 구현한 리스트에 이어서 연결리스트로 구현한 리스트입니다. 여기서는 헤드 포인터 변수 대신 헤드 노드 객체를 선언하여 맨 앞 노드의 삽입이나 삭제 연산을 단순화합니다. 삽입은 새로운 노드와 이전 노..

수유역 석관동 떡볶이 [내부링크]

신전 떡볶이 자주 먹으면 질리는데, 그 타이밍에 한 번씩 가주는 석관동 떡볶이입니다. 치즈 떡볶이와 옛날 국물떡볶이 그리고 고구마튀김 3개, 음료 2개를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옛날 국물떡볶이를 더..

C++ 배열리스트 [내부링크]

리스트란? 순서를 가진 항목들의 모임입니다. 리스트는 스택과 큐와 다르게 임의의 위치에서도 삽입과 삭제가 가능합니다. 리스트의 구현 방법은 배열을 이용하거나 연결 리스트를 이용해서 구현합니다. 여기선..

스타벅스 카라멜 프라푸치노 [내부링크]

자바칩 프라푸치노를 주로 먹는데, 오 카라멜 프라푸치노 이거 맛있습니다. 자바칩이 질렸다면 카라멜 프라푸치노 마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가격은 Tall 사이즈 기준 5600원입니다. 카라멜이라서 확실히 달..

C++ 연결 리스트 큐 [내부링크]

연결 리스트로 스택을 구현했던 것과 큐도 비슷합니다. 다만 큐는 삽입과 삭제를 위하여 front와 rear 포인터 변수를 선언합니다. 삽입은 rear의 link를 새로운 노드와 연결하고 rear는 새로운 노드를 가리킵니다..

C++ 연결 리스트 스택 [내부링크]

2019/10/03 - [Computer Science/C++] - C++ 스택 C++ 스택 C++ 스택 스택은 쌓아 놓은 더미이며 후입 선출(LIFO:Last-In First-Out) 성격을 지닙니다. 즉 가장 최근에 들어온 데이터가 가장 먼저 나가며 여기선..

에일리 라이브 직캠 (2) [내부링크]

2019/10/16 - [Daily] - 에일리 라이브 직캠 에일리 라이브 직캠 2019/10/16 - [Daily] - 먼데이키즈 라이브 직캠 먼데이키즈 라이브 직캠 제가 다니는 학교 축제에 먼데이키즈가 왔습니다! 운이 정말 좋게도, 제..

에일리 라이브 직캠 [내부링크]

2019/10/16 - [Daily] - 먼데이키즈 라이브 직캠 먼데이키즈 라이브 직캠 제가 다니는 학교 축제에 먼데이키즈가 왔습니다! 운이 정말 좋게도, 제일 앞 안전바 쪽에서 가까이 봤는데요. 인생 살면서 이렇게 노래..

먼데이키즈 라이브 직캠 [내부링크]

제가 다니는 학교 축제에 먼데이키즈가 왔습니다! 운이 정말 좋게도, 제일 앞 안전바 쪽에서 가까이 봤는데요. 인생 살면서 이렇게 노래 잘하는 가수는 직접적으로 처음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먼데이키즈 Bye Bye..

갤럭시 다크 모드 테마 변경 [내부링크]

브라우저, 각종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다크(어두운) 모드 지원을 점차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인스타그램도 다크 모드를 지원을 했습니다. 트위터에는 진작 있던 기능인데.... 무튼 갤럭시에도 다크 모드를 사용..

굽네치킨 핫갈비천왕 후기 [내부링크]

굽네치킨 볼케이노랑 고추바사삭이 유명한데 순살 핫갈비천왕이라는 메뉴를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먹다가 중간에 찍어서 양이 적어보이네요. 핫갈비천왕 맛은 맵지 않고 맛있는 닭갈비 느낌입니다. 밥이랑 잘 어..

C++ 덱, 원형 덱 [내부링크]

C++ 덱(Deque), 원형 덱(Circular Deque) 덱(Deque)은 double-ended queue의 줄임말입니다. Queue와 유사한데, 전단(front)과 후단(rear)에서 모두 삽입과 삭제가 가능한 큐입니다. 덱도 값을 옮기는 문제가 있으..

커피빈 헤이즐넛 라떼 메뉴 추천 [내부링크]

아웃백 먹고 간 카페는 노원역 5번 출구에 위치한 커피빈입니다. 커피빈 영수증 하단에 보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는 커피빈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음료는 헤이즐넛 라떼입니다. 커피빈에..

노원역 아웃백 [내부링크]

갑자기 추워지면서 감기에 걸려 어제부터 골골대다가 병원 가서 약 타고 여자 친구와 1096일, 3주년을 맞이하여 아웃백을 방문했습니다. 생각보다 여자 친구에게 해준 게 없어서 미안하네요. c‍️ 음 광화..

C++ 큐, 원형 큐 [내부링크]

C++ 큐, 원형 큐 큐(Queue)는 먼저 들어온 데이터가 먼저 나가는(First In First Out) 자료구조입니다. 삽입은 큐의 후단에서, 삭제는 전단에서 이루어집니다. 큐(Queue)의 활용으로 자바스크립트 비동기 함수를..

카카오 체크카드 혜택 및 발급 [내부링크]

카카오 체크카드 신청한 지 이틀 만에 도착했네요. 카드 스타일 한참 고르다가 그냥 심플한 블랙으로 결정! 제일 깔끔하고 무난합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장점은 연회비가 없다는 점, 그리고 각종 다양한 혜택들,..

블루보틀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군 복무할 때 국방일보에 성공한 스타트업 일화에 올라와서 흥미롭게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안국역 최애 맛집 수제버거 다운타우너에서 수제버거를 먹고 마침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블루보틀 삼청점에 방문을 해..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내부링크]

군 복무할 때 나라사랑카드 발급받으면서 신한은행, 국민은행 계좌를 개설했었는데 이체할 때 조금 귀찮습니다. 신한은 모바일뱅킹을 할 수 있지만 국민은 신청을 안 해서 따로 또 신청하러 가야 되더군요. 그래서..

핀터레스트 계정 정지 [내부링크]

참 어이가 없네요. 지하철에서 혹은 버스에서 심심할 때 핀터레스트 배경이나 디자인적으로 훌륭한 사진들을 10개 정도 보드에 저장(핀)을 한 거 같은데 계정 정지당했습니다. 정책에 위반하는 사진을 저장한 적..

이태원 매니멀스모크하우스 추천 [내부링크]

이태원 라이너스 바베큐 먹으러 갔다가 돈스파이크의 영향으로 고기 품절되어서 라이너스 바베큐 직원분이 추천하신 근처 바베큐 레스토랑 매니멀스모크하우스를 가보았습니다. 처음 가본 곳이라 약간 길을 헤매었..

LG 그램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2019년 10월 지금으로부터 약 3년 전에 갓 출시한 LG 그램 15.6인치를 100만 원에 구매한 저의 첫 노트북 그램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뽑기 운이 좋은지 3년 동안 큰 고장 없이 잘 써왔습니다. 현재도 쓰고..

LG 그램 터치패드 끄는 법 [내부링크]

노트북 사용할 때 타이핑할 때 터치패드 작동으로 인하여방해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LG 그램 터치패드 끄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탕화면 하단 아이콘 표시줄에서 블루투스 아이콘 옆에 있는 ELAN Pointing De..

C++ 스택 [내부링크]

C++ 스택 스택은 쌓아 놓은 더미이며 후입 선출(LIFO:Last-In First-Out) 성격을 지닙니다. 즉 가장 최근에 들어온 데이터가 가장 먼저 나가며 여기선 배열로 구현합니다. 스택 활용은 자바스크립트의 핵심 및 코..

명동칼국수 (명동교자 본점) [내부링크]

어렸을 때 부모님이랑 같이 가던 명동 칼국수, 10년이 지났지만 꾸준히 명동 칼국수를 먹으러 갑니다. 예전에도 사람이 많았지만 10년이 지난 지금은 사람이 더욱 많아졌고 분점도 생겼습니다. 명동에서 끼니를 해..

또보겠지 떡볶이 그리고 젤라띠젤라띠 [내부링크]

지난주에 갔는데 홍대에서 책 구매할 겸 또떡 또 갔습니다. 다음 주가 C++ 시험인데 오픈북이 가능하다고 해서 급하게 책을 구매하였습니다. 시험 당일 1시간 보려고 정가 27000원 주고 사기 너무 돈 아까워서 에..

쿠팡 파트너스 후기 [내부링크]

대학교 개강 후 학교 다니는데 정신이 없어서 미처 쿠팡 파트너스 가입 후 배너를 달아놓고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수익이 생각지도 못하게 생겨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쿠팡 파트너스 플랫폼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커피빈 콜드브루 라떼 [내부링크]

커피빈 영수증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라고 쓰여 있습니다. 그런데 콜드 브루 라떼는 영.... 커피빈 콜드브루 라떼 Tall 사이즈 기준 가격 5500원 차라리 늘 마시던 아이스 바닐라 라떼 마실 걸 그..

스타벅스 신메뉴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내부링크]

또떡 먹고 간 스타벅스 홍대 삼거리점 스타벅스 신메뉴 아이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한번 마셔보았습니다. 왼쪽은 자바칩 프라푸치노, 오른쪽이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이고 사이즈는 Tall입니다. 마셔보니까 한..

홍대 맛집 또보겠지 떡볶이 호호피크닉점 [내부링크]

홍대 또보겠지 떡볶이 여러 지점을 방문했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호호피크닉점! 위치는 2호선 합정역 근처에 있습니다. 다른 지점은 실내가 좁으며 테이블도 좁았지만 호호피크닉점은 자리가 넓어서 편하게 먹을 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후기 [내부링크]

오래전에 브라우저 탐색 때문에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사용을 해봤는데 너무 불안정해서 삭제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해야 할 이유가 있어서 이용을 해보면서 좋다 느껴 후..

성신여대 맛집 쵸이양식 [내부링크]

파스타, 피자 먹고 싶을 때 가는 성신여대 입구 맛집 쵸이 양식 쵸이 양식 재 방문 5번은 넘은 것 같습니다. 파스타도 먹을 만 하지만, 피자가 진짜 맛있음. 늘 강추하는 메뉴는 클래식 피자입니다. 비주얼도 최..

팔당냉면 용인 맛집 [내부링크]

최근에 비빔냉면을 먹었는데 맛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녁 시간에 갔는데 사람도 꽤 있었고, 시청 바로 앞이라서 시청 직원, 근처 아파트 주민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비빔냉면 곱빼기(9000원)..

군 적금 만기 해지 [내부링크]

대부분 입대하고 몇 개월 지난 후에 군 적금을 듭니다. 그래서 저도 전역은 올해 2월에 했지만 9월 1일에 군 적금 만기가 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군 적금은 최대 3개까지 가입할 수 있어서 KB국민, IBK 기업,..

속초 여행 에이플레이스 숙박 후기 (2) [내부링크]

2019/06/13 - [Daily] - 속초 여행 에이플레이스 숙박 후기 (1) 속초 여행 에이플레이스 숙박 후기 (1) 2019.6.12 ~ 6.13 오늘은 내 생일이다. 생일을 맞이하여 속초 여행 Go 서울 고속터미널 -> 속초 고..

C언어 연결 리스트 [내부링크]

C언어 연결 리스트(Array List) 기존 단방향 연결 리스트에서 살짝 변형 되었습니다. 학생 정보 데이터를 받아 앞으로 삽입 하게 됩니다. 그래서 출력을 하게 되면 역 순으로 출력이 됩니다. #include <stdio.h>..

C언어 배열 리스트 [내부링크]

C언어 배열 리스트(Array List) 배열 리스트 구현에 있어서 numOfData와 currentPosition의 역할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numOfData는 배열의 데이터 개수, currentPosition은 배열의 현재 위치 역할을 합니다. 또..

피로회복제 제텐비 정 (재구매) [내부링크]

개강하고 피곤해서인지, 사랑니 때문인지, 입병(구내염)이 또 생겼습니다. 오른쪽 사랑니 부근, 볼 쪽에 났네요. 물론 생활 습관이 규칙적이진 않았지만, 한 동안 구내염 발생하지 않아서 신경 안 썼는데, 결국 발..

성신여대 소르빌로 후기 [내부링크]

성신여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소르빌로, 생각보다 자주 방문하네요. 위치도 가깝고 떡볶이랑 스테이크가 맛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엥 지금 지도 첨부할 때 보니까 피자 전문점이네요. 그래서 찾아보..

VSCode Extension(플러그인) 추천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VSCode(Visual Studio Code) 폰트(Font) 추천을 해보았는데 이번에는 플러그인을 한번 추천해보겠습니다. VSCode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다는 점인데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플..

VSCode 폰트 추천(Fira Code, Dank Mono) [내부링크]

코드 에디터로 가장 인기 있는 VSCode(Visual Studio Code) 애용하고 있는데 마침 좋은 폰트를 찾아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로 Fira Code인데요. 무료이고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사실 저는 기..

자바스크립트 ES2019(이하 ES10) 정리 [내부링크]

가장 최신 ECMAScript 2019(이하 ES10)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Array.prototype.flat flat() 메서드는 모든 하위 배열 엘리먼트를 지정된 depth까지 재귀적으로 이어붙여 새로운 배열을 생성..

자바스크립트 ES2018(이하 ES9) 정리 [내부링크]

ES2017(이하 ES8) 이어서 ES2018(이하 ES9)의 변화를 정리해보겠습니다. Rest/Spread Properties ES2018에서는 객체 리터럴에 전개 속성을 추가할 수 있고 또한 새로운 객체로 간단하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cons..

스타벅스 별다방 아이스 티 [내부링크]

2019/08/24 - [Daily] - 성신여대입구 윤휘 식당 성신여대입구 윤휘 식당 윤휘 식당은 꾸준히 가는 함박스테이크 맛집입니다. 그만큼 맛있다고 자신할 수 있는데, 오늘 가서 먹어보니까 맛이 달라진 것 같진 않지..

성신여대입구 윤휘 식당 [내부링크]

윤휘 식당은 꾸준히 가는 함박스테이크 맛집입니다. 그만큼 맛있다고 자신할 수 있는데, 오늘 가서 먹어보니까 맛이 달라진 것 같진 않지만, 처음 먹었던 그때가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윤휘 식당 위치는 성신여..

자바스크립트 ES2017(이하 ES8) 정리 [내부링크]

ES2017(이하 ES8)도 ES2016(이하 ES7)과 비슷하게 약간의 변화가 있었네요. 1. String padding String.prototype.padStart() 문자열의 시작을 다른 문자열로 채워, 길이를 만족하는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const s..

자바스크립트 ES2016(이하 ES7) 정리 [내부링크]

ES2015(이하 ES6) 이후 계속 발전하고 있는 자바스크립트, 현재 ES2019(이하 ES10)까지 나왔는데요. ES6 이후의 자바스크립트를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ES2015와 비교하여 ES2016(이하 ES7)은 굉장히 작은 변..

수유 석관동 떡볶이 늦은 저녁 후기 [내부링크]

다소 늦은 시간, 배도 고프고 여자 친구도 저녁을 안 먹었다 해서 같이 수유역 석관동 떡볶이를 방문했습니다. 수유역 석관동 떡볶이 위치는 7번 출구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석관동 떡볶이는 배달 주문도..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크롬 점유율이 한국에서 50%가 넘습니다. 크롬에는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있습니다. 쉽게 생산성 도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설치도 클릭 한 번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저번에 모멘텀(Momentum)을 추천했는데 현재..

쌍문역 라스 커피 오렌지 에이드 [내부링크]

쌍문 버거킹 옆에 라스 커피라고 있는데 오렌지 에이드 너무 맛있네요. 여자친구가 테이크 아웃 해 왔는데 오렌지 진짜로 넣어줌 ㅋㅋㅋㅋ 여기 아이스 카페라떼도 마셔봤는데 진하고 맛있었음. 카페 내부도..

후라이드 참 잘하는집 후기 [내부링크]

배달의민족 금요일 할인 쿠폰이 떠서 확인해보니 후라이드 참 잘하는집이 있어서 주문 한번 해봤습니다. 교촌, BBQ, BHC, 네네 치킨을 자주 먹었는데 이번에 먹어본 후라이드 참 잘하는집도 괜찮았습니다. 배달의..

코딩 코치(Coding Coach) 멘토링 서비스 [내부링크]

독학으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다 보면, 이게 맞나? 싶을 때가 자주 있습니다. 물론 스택오버플로우나 각종 개발자 커뮤니티, 카카오톡 단체 채팅에 질문을 올려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일회성이 강합니다. 조..

배달의 민족 치킨 5천원 할인 [내부링크]

헉 전 지금 알았네요. 배달의 민족 치킨 할인을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5천원 할인 해준다고 합니다. 복날 이벤트라네요. 배달의 민족 어플 다운받으시고 회원가입 후 인증 그리고 쿠폰 발급 하면 완료입니..

넷플릭스 얼터드 카본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넷플릭스 정말 자주 보는 것 같습니다. 어나더 라이프 시즌1 ->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시즌1, 2 -> 얼터드 카본으로 거의 뭐 넷플릭스에 있는 시리즈 정주행하고 있습니다. 앞선 두 시리즈 보다 퀄리티가 괜..

커피 전동 그라인더 추천 : 빈스밀 700 [내부링크]

뭐 마실래?라고 물으면 당연코 커피, 특히 아이스 라테라고 대답을 합니다. 그만큼 카페도 솔직히 자주 가고 커피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혼자서 핸드 드립으로 커피도 내려 마시는데요. 아무래도 핸드..

스타벅스 자몽 셔벗 블렌디드 신 메뉴 [내부링크]

음 최근에 스타벅스 유자 티 블렌디드 먹었을 때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유자 블렌디드를 마실라고 했는데 앗.. 시즌 음료라 판매를 안 하더군요. 그래서 유자 티 블렌디드 대신에 스타벅스 자몽 셔벗 블렌디드를..

Github 학생 혜택 받기 (Student Developer Pack) [내부링크]

깃허브에서 학생을 위한 개발 도구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깃허브를 사용하고는 있었지만 며칠 전에 Explore 탭에서 트렌딩 보다가 하단을 봤는데 알게 되었네요. 무튼 깃허브의 Explore 탭에서 오픈 소스..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프라푸치노 [내부링크]

바닐라 콜드 브루 크림 마실까 하다가 처음으로 에스프레소 프라푸치노를 마셔봤는데 음.. 썩 맛있진 않다. 개인적으로 자바칩 프라푸치노가 더 맛있는 듯. 뭐랄까 커피 맛이 애매한 맛이다. 진한 에스프레소 샷..

자바스크립트 Chapter 30 Inheritance, Polymorphism and Code Reuse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30 Inheritance, Polymorphism and Code Reuse 상속, 다형성 그리고 코드 재사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바스크립트는 프로토타입 기반 언어입니다. 그래서 다른 언..

넷플릭스 스타 트렉 : 디스커버리 미드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시리즈 어나더 라이프 시즌1 정주행 완료하고 2019/07/31 - [Whatever/Movie and Drama] - 넷플릭스 어나더 라이프 미드 후기 넷플릭스 어나더 라이프 미드 후기 넷플릭스 신작 오리지널 드라마..

넷플릭스 어나더 라이프 미드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신작 오리지널 드라마 어나더 라이프 시즌1 방금 정주행 완료했습니다. 최근에 넷플릭스 이용 관련해서 작성했는데 잘 애용하고 있네요. 2019/07/26 - [Whatever/IT and Software] - 넷플릭스 무료 후기..

홍대 또보겠지 떡볶이 본점 [내부링크]

오랜만에 간 또보겠지 떡볶이 하..이 날 진짜 날씨가 너무 습해서 죽는 줄;; 쨌든 또보겠지 떡볶이 지점이 여러 군데 있는데 이번에는 본점을 한번 가보았습니다. 또보겠지 떡볶이 해피 토스점이 본점입니다. 또보..

넷플릭스 무료 후기 [내부링크]

핫하다는 넷플릭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현재 가입자 수 약 1억 4천만 명이라고 합니다..ㄷㄷ 넷플릭스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고 아래는 넷플릭스 현재의 가격 정책입니다. 현재 회원가입을 하면, 원..

영화 알리타: 배틀엔젤 후기, OST [내부링크]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알리타: 배틀엔젤을 본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우선 CG 처리는 굉장히 깔끔해서 보기에 전혀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오.. 감탄사가 나오고 영화가 끝나가는 무렵쯤 아 아쉽네 이제..

맥북 싸게 사는법 c️ [내부링크]

맥북 싸게 구매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상적인 루트로는 AOC(Apple On Campus) 할인 Apple 공식 홈페이지 교육 할인 스토어 할인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AOC할인은 불가능합니다. 주소도 사라..

라라롱 마카롱 맛집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선물받은 라라롱 마카롱 예전에도 소개했다시피 마카롱 끝판왕 라라롱이다. 라라롱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특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건 유자 레몬 마카롱 한입씩 먹다보면 유자가 들어있다. 진짜 기..

크롬 원격 데스크톱 이용하기 [내부링크]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PC에 접속을 해야 하는 급한 일이 있으면 모바일로 급하게 PC로 접속할 수 있고 PC와 PC끼리도 원격이 가능한 크롬 원격 데스크톱입니다. 그런데 이 모든건 PC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모멘텀(momentum) 추천 [내부링크]

아마 크롬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롬의 장점은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중 모멘텀(Momentum)..

피로회복제 추천 제텐비 (한미약품) [내부링크]

두달 전까지 구내염(입 안의 염증)으로 고생했는데 불규칙한 생활습관, 비타민 영양 부족 때문이라 생각이 들어서 한미약품의 고함량 피로회복제 제텐비를 구매를 해보았다. 약사분께서 꾸준히 먹어줘야 한다고..

Sequelize.js 입문 [내부링크]

노드와 MySQL을 연동해줄 뿐만 아니라 SQL문을 작성하는 것을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시퀄라이즈는 ORM(Object-relational Mapping)으로 분류된다. ORM은 자바스크립트 객체와 데이터베이스의 관계를 매핑해주는 도..

MySQL 입문 [내부링크]

MYSQL Server 5.7 Version MYSQL WorkBench 8.0 Version 변수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컴퓨터 메모리에 저장했다는 뜻 서버가 종료되면 메모리가 정리되면서 저장했던 데이터도 사라져 버림. 그래서 데이터베이..

안국역 다운타우너 수제버거 최고 [내부링크]

다시 방문한 다운타우너 이 곳이라 함은 맛이 기가 막힌 수제버거 맛집이라 소개할 수 있다. 지금까지 먹어본 수제버거의 끝판왕이다. 감자튀김도 맛있고 컵에 얼음도 담아서 주는 센스 베이컨 치즈 버거, 오리지..

노원역 카페 추천 - 감각 [내부링크]

아웃백 갔다가 간 노원역 카페 감각 예전에도 소개했다시피 카페 네이밍 값 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위치는 요기 자세한 카페 내부는 직접 가보면 오.. 할 거다. 솔직히 커피 맛은 그저 그렇다. 아이스 바닐라..

노원역 아웃백 [내부링크]

노원역 롯데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주말에 갔었는데 사람이 되게 많았다. 연인들 보다 가족 단위가 더 많이 보였다. 여자친구랑 둘이서 가면 스테이크 사이드 통고구마, 투움바 파스타, 오..

대학생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컴퓨터과학 재학 중인 대학생이 추천하는 대학생 노트북 리스트를 가져왔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아래의 순서는 신경 쓰지 말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실제로 사..

스터디 플랫폼 포커스메이트(Focusmate) 소개 [내부링크]

최근에 이용해본 포커스메이트(Focusmate)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조금 신박하고 재미있는 플랫폼인 게 전 세계 포커스메이트 이용자 중 1명과 스터디 약속 시간을 선택하고 1:1로 캠을 켜고 스터디를 하는 플랫폼..

IasS vs PasS vs SasS [내부링크]

자주 보이는 IasS vs SasS vs PasS 무슨 차이일까? 세 가지 모두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여기서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 기반 컴퓨팅의 일종으로 정보를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인터넷에 연..

파파존스 아이리쉬 포테이토 후기 [내부링크]

수요일마다 배달의 민족에서 피자 5천원 할인해주는데 마침 파파존스도 있어서 아이리쉬 포테이토 골드링 + 콜라 1.25L을 주문해보았다. 할인받아서 조금 저렴하게 먹었다. 파파존스 다른 피자는 안 먹어봐서 모..

손디아 (Sondia) - 어른 (Adult) (나의 아저씨 OST Part 2) [내부링크]

이번에 공유해볼 좋은 노래는 손디아의 어른이다. tvN에서 방영한 나의 아저씨라는 드라마 OST다. 출처: Youtube 드라마는 보지 않았고 어쩌다가 노래를 들었는데 후렴 부분이 좋다. 특히 이 부분.. 나는 내가 되..

React 페이지 전환 시 스크롤 복원 [내부링크]

React Router의 Link을 사용해서 페이지를 이동했을 때 SPA이다 보니까 스크롤이 이전 페이지에서 중간에 멈췄으면 중간에서 시작하는 점의 문제가 있었다. 아무래도 유저의 입장에서는 스크롤이 위에서 시작했을..

영화 알라딘 후기 [내부링크]

며칠 전에 수유역 CGV에서 본 알라딘 영화관 에어컨이 너무 빵빵해서 추웠던 기억이 난다. 수유 CGV 가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평일 저녁에 봤고 이 날은 토이스토리가 개봉하는 날임에도 알라딘을..

안국역 다운타우너, 어니언 맛집 [내부링크]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행사가 끝난 후 너무 배고파서 간 안국역 다운타우너 안국역 2번출구에서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최근에 수제 버거 맛집 숙대입구 버거인을 자주 갔는데 요기가 더 맛있다. 앞으로 자..

자바스크립트 자료구조 그래프(Graph) [내부링크]

그래프(Graph)에 대해 알아보자. 그래프는 두 가지로 나눠진다. 방향 그래프(Directed Graph) 무방향 그래프(Undirected Graph) 위의 사진의 방향성이 없는 그래프를 의미한다. 그래프에선 노드를 정점(Vertex)..

자바스크립트 알고리즘 선형 탐색(Linear Search), 이진 탐색(Binaray Search) [내부링크]

선형 탐색과 이진 탐색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자. 선형 탐색(Linear Search) 찾으려고 하는 것을 처음부터 하나하나 탐색을 하고 찾으려고 하는 값과 일치하면 멈춘다. function linearSearch(arr, find) { for..

자바스크립트 알고리즘 선택 정렬(Selection Sort) [내부링크]

선택 정렬(Selection Sort) 선택한 값을 최소 요소로 선택하고 선택한 값보다 작은 요소가 있다면 그 값과 스왑 한다. 예를 들면, [4, 3, 5, 1] [1, 3, 5, 4] [1, 3, 4, 5] for 중첩 구문으로 min으로 지정한 값..

자바스크립트 알고리즘 삽입 정렬(Insertion Sort) [내부링크]

삽입 정렬(Insertion Sort) 배열의 두 번째부터 시작하고, temp라는 변수를 만들어서 값을 임시로 저장을 하고, 저장한 임시의 값보다 0번째 인덱스 값이 크다면 스왑 해준다. 예를 들면, array[0] = 4, array[1..

자바스크립트 알고리즘 버블 정렬(Bubble Sort) [내부링크]

버블 정렬(Bubble Sort) 배열의 두 수를 연속적으로 비교하여 위치를 바꾸어 정렬하고 시간 복잡도 O(n^2)인 알고리즘이다. [6, 5, 3] 을 예를 들면, [5, 6, 3] [5, 3, 6] 다시 처음부터 비교 [3, 5, 6] function..

자바스크립트 알고리즘 합병 정렬(Merge Sort) [내부링크]

합병 정렬(Merge Sort) 알아보자. 분할 정복(divide and conquer) 알고리즘 활용한 알고리즘이다. 재귀적으로 배열을 쪼갠 후 값을 비교하여 정렬한다. 개인적으로 퀵 정렬보다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한다. 2019/0..

자바스크립트 알고리즘 퀵 정렬(Quick Sort) [내부링크]

Quick Sort(퀵 정렬)에 대하여 알아보자. 병합 정렬(Merge Sort) 및 힙 정렬(Heap Sort)보다 빠르게 수행되는 큰 데이터 세트의 효율적인 정렬 알고리즘이다. 배열의 임의의 기준 값을 pivot, 피벗보다 작으면 왼..

속초 여행 에이플레이스 숙박 후기 (1) [내부링크]

2019.6.12 ~ 6.13 오늘은 내 생일이다. 생일을 맞이하여 속초 여행 Go 서울 고속터미널 -> 속초 고속터미널 우등버스를 탔고 정확하게 2시간 30분 걸렸다. 우리가 잡은 숙소 에이플레이스는 터미널에서 5분 거..

자바스크립트 자료구조 트리(Tree) [내부링크]

저번에 문자열에 특화된 트라이(Trie) 트리 자료구조에 대해 알아보았다. 2019/06/04 - [Computer Science/Algorithm, Data Structure] - 자바스크립트 자료구조 트라이(Trie) 자바스크립트 자료구조 트라이(Trie..

성신여대입구 윤휘식당, 와플앨리 [내부링크]

오랜만에 간 단골 맛집 윤휘식당 오리지널 함박 스테이크 11000원 x 2 오렌지에이드 4000원 늘 다른 것도 먹어봐야지 하면서 항상 오리지널 함박스테이크만 먹는다. 음료 메뉴 주문이 들어간 뒤 만들기 때문에..

수유역 석관동 떡볶이 [내부링크]

수유역 7번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석관동 떡볶이 후기를 보니 맛있다고 해서 기대를 하고 갔는데 맛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건 치즈떡볶이, 고구마 튀김 2개 사이다, 콜라 집 주변에 떡볶이 먹으려고 생각을..

쌍문역 문성해물짬뽕 장인의 맛 [내부링크]

살면서 짬뽕 참 많이도 먹어봤지만 이 집만큼은 자신 있게 추천한다. 짬뽕의 그 깊은 국물 맛이 군대 갔다 와도 변하지 않았다. 늘 한결같아서 단골손님이 많다. 오늘은 홍합 짬뽕 6000원 늘 전복삼선짬뽕(9천원)..

노트북 듀얼모니터 가볍게 연결 성공 [내부링크]

컴퓨터보다는 노트북이 더 가볍고 휴대성도 좋아서 웹 서핑, 작업을 주로 합니다. 마침 집에 모니터가 하나 방치되어서 노트북 활용을 극대화해보고자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해보았습니다. 우선 노트북 사양은 15..

자바스크립트 자료구조 트라이(Trie) [내부링크]

Trie(트라이)에 대해 알아보자. 트라이는 일종의 검색 유형의 최적화된 트리이다. 문자열 검색, 자동완성 기능에 활용 가능하다. const Node = function() { this.keys = new Map(); this.end = false; this.set..

자바스크립트 자료구조 힙(Heap), 힙 정렬(Heap Sort) [내부링크]

해시 테이블에 이어서 Heap(힙)에 대해 알아보자. Heap(힙)은 max-heap(최대 힙), min-heap(최소 힙) 속성을 충족시키는 트리 기반 데이터 구조이다. 힙을 번역하면 명사로 더미, 쌓아 올린 것이다. 부모가 없는..

성신여대 입구 맛집 쵸이 양식 [내부링크]

성신여대입구 근처 맛집 쵸이양식 피자, 파스타 전문점 해를 품은 파스타 클래식 피자 콜라 느끼하지만 넘 맛있었음. 오늘 따라 파스타 양 실화? 피자랑 파스타 전문점을 찾는다면, 쵸이양식 적극 권장 가격 비싸..

자바스크립트 자료구조 해시 테이블(Hash Table) [내부링크]

이어서 Hash Table(해시 테이블)에 대해 알아보자. 키(key)를 값(value)에 매핑할 수 있는 구조인, 연관 배열 추가에 사용되는 자료 구조 여기서 매핑이란 키(key) 역할을 하는 데이터와 값(value) 역할을 하는..

맥도날드 딜리버리 더블 불고기 세트 후기 [내부링크]

점심으로 맥도날드 딜리버리를 이용해보았다. 주문하고 20분 뒤 도착.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7000원) 세트에 감튀를 골드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으로 바꾸었다. 오레오 맥플러리(3100원)..

프로젝트 관리 도구 트렐로(Trello) 소개 [내부링크]

트렐로(Trello)를 사용한 지 조금 됐는데 꽤 유용하다고 생각해서 공유합니다. 우선 트렐로에 대해 짧게 소개하자면, 웹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도구로 전 세계 수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흔히 협업 도..

방탄소년단 노래 추천 봄날(Spring day) [내부링크]

글쎄, 방탄소년단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을 뽑는다면 단연코 봄날이라 얘기하고 싶다. 방탄소년단의 수많은 노래 중에 개인적으로 봄날이 너무 좋아서 몇 번을 들었는지 모르겠다. 그렇다고 다른 노래가 안 좋..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추천 [내부링크]

스타벅스 가면 자바칩 프라푸치노, 바닐라 콜드 브루 라테, 돌체 라테 세 가지 메뉴가 고정이었는데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를 도전해보았다. 가격은 5300원 + 그란데 사이즈(500원) 허니로 자몽의 살짝 씁쓸한..

자바스크립트 자료구조 연결 리스트(Linked List)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지난 글에서 Stack과 Queue에 대해 알아보았고 오늘은 연결 리스트(Linked List)를 알아보자. 배열과 마찬가지로 연결 리스트는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저장..

쌍문역 카페 가배미혼 추천 [내부링크]

뚱보냉면 먹고 간 쌍문역 카페 가배미혼 쌍문역 3번 출구와 4번 출구 사이에 있다. 카페 이름이 가배미혼인데 뒤에 미혼은 뭔지 모르겠고 미스터 선샤인 본 사람들은 가배라는 단어를 알거다. 고종이 즐겨 마셨다..

쌍문역 맛집 뚱보냉면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시원한 냉면 한 그릇 먹으러 간 뚱보 냉면 쌍문역 2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뚱보 냉면이 나온다. 예전에는 허름한 1층 건물이었는데 장사가 잘되어서 4층? 정도의 높이로 건물을..

자바스크립트 Chapter 27 ~ 29 Data Structures, Algorithms, Big O Notation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27 Data Structures Chapter마다 도장깨기 하듯이 공부를 하니까 어느새 27장까지 왔다. Chapter 27 ~ 29까지는 자료 구조, Big O 표기, 알고리즘을..

홍대입구 또보겠지 떡볶이 스마일보이점 [내부링크]

솔직히 또떡 맛있어서 여러 번 재방문하고 있다. 위치는 홍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와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또보겠지 떡볶이 스마일보이점이 있다. 또보겠지 즉석떡볶이 기본: 떡, 계란, 어묵, 라면, 쫄면 야채(양..

네이티브 vs 하이브리드 vs 프로그레시브 웹 앱 [내부링크]

현대 웹(Web), 앱(App)에 대해 알아보자. 웹(Web) - 우리가 흔히 PC나 노트북으로 접속해서 보는 브라우저이다. 모바일 웹(Mobile Web) - PC의 웹이 모바일 환경에 적응하도록 변경했다. 웹 앱(Web App) - App처..

숙대입구 버거인, 오츠커피 재방문 [내부링크]

예전에 갔던 숙대입구 버거인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왔고 워낙 맛집이라 오전 11시 30분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약 1시간 가량 대기를 하고 들어갔다. 더블버거 (6500원) 콜라 + 감튀 (3천원) set 지못미 버거 (6500..

자바스크립트 Chapter 26 async / await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26 async / await 이번 장에서는 async / await 알아보자. async / await을 이용하면 프로미스를 좀 더 편하게 다룰 수 있다. 즉 항상 프로미스(pro..

라라롱 마카롱 디저트 맛집 후기 [내부링크]

마카롱 맛집은 단연코 라라롱이 아닐까 싶다. 여자친구가 선물해준 라라롱 마카롱 10구 더블바닐라 4개 (2700원 x 4) 유자레몬 2개 (2500원 x 2) 연유우유 2개 (2500원 x 2) 에스프레소크림치즈 2개 (2500원 x 2)..

자바스크립트 Chapter 25 Promises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25 Promises 이번 장에서는 프로미스에 대해 알아보자. Promises 프로미스는 비동기 조작의 최종 완료나 실패를 표현해주는 객체이다. 비동기 작업..

자바스크립트 Chapter 24 Collections and Generators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24 Collections and Generators 이번 장에서는 자바스크립트 컬렉션과 제너레이터를 살펴보자. Collections Map, Set, WeakMap and WeakSet을 공부..

자바스크립트 Chapter 23 Recursion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23 Recursion 자바스크립트 재귀에 대해 알아보자. 재귀란? 프로그래밍의 주요 개념 중 하나다. 재귀는 함수가 특정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 함수를..

자바스크립트 Chapter 22 High Order Functions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22 High Order Functions HOF(고차 함수)에 대해 알아보자. 고차 함수(High Order Functions)에 대해 알기 전에 Functional Programming(함수형 프..

자바스크립트 Chapter 21 Closures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21 Closuers 자바스크립트 클로저에 대해 알아보자. Chapter 6에서 스코프(Scope)를 다시 보고 클로저를 보자. 2019/04/22 - [Computer Science/Jav..

자바스크립트 Chapter 20 Pure Functions, Side Effects and State Mutation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20 Pure Functions, Side Effects and State Mutation Pure Functions부터 살펴보자. Pure Functions 순수 함수의 정의는 동일한 인수가 전달되면,..

노원역 카페 감각 [내부링크]

노원역 카페 감각 노원역에서 5분정도 걸어가면 레트로 감성의 카페 감각이 나온다. 내부 인테리어가 고전 유럽 카페 느낌이 강하다. 나는 아인슈페너(5500원) 친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3500원) 주문했다. 아인..

자바스크립트 Chapter 19 map, reduce, filter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19 map, reduce, filter Chapter 17에서 프토토타입 상속과 체인을 다룰 때 Array.prototype을 살펴본 적이 있다. Array.prototype // [constructor..

자바스크립트 Chapter 18 Object.create and Object.assign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33가지 개념 Chapter 18 Object.create and Object.assign 이번 장에서는 Object 메서드 create(), assign()을 살펴보자 Object.create() 기존 객체를 새로 만든 객체의..

수유역 신전떡볶이 [내부링크]

오랜만은 아니고 최근에도 갔던 신전 떡볶이를 다시 찾았다. 개인적으로 오늘 먹은 신전이 가장 맛있었던 것 같다. 치즈 떡볶이 순한맛 두 개 7000원 만두 1500원 쿨피스 1500원 성인 남녀 2인이서 먹기 좋다. 많..

자바스크립트 Chapter 17 Prototype Inheritance and Prototype Chain [내부링크]

모든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알아야 할 개념 33가지 Chapter 17. Prototype Inheritance and Prototype Chain 자바스크립트 프로토타입(prototype)에 대한 내용은 여러 번 다뤘는데 프로토타입 기반 언어이므로..

자바스크립트 Chapter 16 new, Constructor, instanceof and Instances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new 연산자(operator)와 Constructor부터 알아보자. new를 사용하면 새 빈 객체가 생성되고 this를 새롭게 생긴 객체에 바인딩한다. 새로 생성된 __proto__ 라는 객체에 생성자 함..

자바스크립트 Chapter 15 this, call, apply and bind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15 this, call, apply and bind 이번 장에서는 this, call, apply 그리고 bind에 대하여 알아보자. 함수가 생성되면, this라는 키워드가 만들어져 함수가 작동하는 객체에..

숀 (SHAUN) 터미널 (Terminal) 추천 [내부링크]

최근에 제가 가장 많이 들은 음악들 중 하나입니다. 숀하면 Way Back Home으로 유명한데 개인적으로 터미널이라는 노래가 더 좋더라고요. 아 물론 숀의 더 좋은 노래 한 곡이 더 있긴 합니다. 가사를 보면서 들어..

자바스크립트 Chapter 14 Factories and Classes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14 Factories and Classes 이번 장에서는 Factories와 Classes를 살펴보자. 자바스크립트에서 팩토리 함수란, 함수가 객체를 반환할 때를 의미한다. 간단한 팩토리 함수의..

성신여대입구 맛집 쵸이양식 [내부링크]

성신여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5분정도 걸어가면 2층에 쵸이양식이 있다. 이번에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저번에 먹었던 루꼴라 피자가 맛있는건 아니여서 피자만 바꿔서 주문해보았다. 클래식 피자 9000원 오.. 비..

자바스크립트 Chapter 13 DOM and Layout Trees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13 DOM and Layout Trees 이번 장에서는 DOM에 대해 살펴보자 DOM(Document Object Model)은 브라우저에서 HTML 및 XML 문서를 읽는 방법을 나타내는 인터페이스다. DOM은..

자바스크립트 Chapter 12 Bitwise Operators, Type Arrays and Array Buffers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12. Bitwise Operators, Type Arrays and Array Buffers 이번 장에서는 자바스크립트 비트 연산자와 논리 연산자에 대해 알아보자. 비트 연산자 ( 0과 1을 출력 ) Operato..

자바스크립트 Chapter 11 JavaScript Engines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11 JavaScript Engines 이번 장에서 살펴볼 내용은 자바스크립트 엔진이다. 우선 브라우저별로 자바스크립트 엔진은 약간 상이하며 대표적으로 Google V8 엔진을 살펴보자..

자바스크립트 Chapter 10 setTimeout, setInterval and requestAnimationFrame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10 setTimeout, setInterval and requestAnimationFrame 이번 장에서는 setTimeout, setInterval 그리고 requestAnimationFrame을 살펴보자. setTimeout 주어진 시간 간격..

자바스크립트 Chapter 9 Message Queue and Event Loop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9 Message Queue and Event Loop The Call Stack 자바스크립트에는 현재 실행 중인 함수와 그 이후에 실행될 함수를 추적하는 단일 호출 스택(Single Call Stack)이 있다...

자바스크립트 Chapter 8 IIFE, Modules and Namespaces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8 IIFE, Modules and Namespaces 1. IIFE(Immediately Invoked Function Expression) 한국어로 번역하면 즉시 실행 함수 표현이다. Self-Executing Anonymous Function (..

홍대 폴 바셋 삼거리점 [내부링크]

명동에 있는 폴 바셋 처음 가보고 요즘 스타벅스 vs 폴 바셋 가야 한다면 폴 바셋을 가고 있다. 폴 바셋 지점이 서울 북부지역에도 생기면 좋겠다.. 분명 많이 사 먹을 텐데.. 오늘 간 곳은 홍대 폴 바셋 삼거리..

성신여대입구 카페 동선동 [내부링크]

윤휘식당에서 함박 스테이크 먹고 간 카페 동선동 7번 출구에서 10분정도 걸어가면 나온다. 처음 갔을 때 꽤 맛있어서 자주 방문하고 있다. 브라우니 5000원 플랫 화이트 4500원 아메리카노 4000원 브라우니와 아..

성신여대입구 윤휘식당 맛집 추천 [내부링크]

성신여대 입구 윤휘 식당 자주 가서 익숙하다. 1번 출구로 나와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2층에 위치한 윤휘식 당이 나온다. 예전에는 사장님께서 주문을 받고 서빙을 하셨지만 요즘에는 본 적이 없다.. 여러 번 왔지..

자바스크립트 Chapter 7 Expression vs Statement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7 Declaration vs Expression 7장에서 다루는 내용은 함수 선언과 표현이다. 자바스크립트에서 함수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 1. 함수 선언식 functi..

어벤져스 엔드게임 솔직 후기 [내부링크]

어벤저스 엔드게임을 심야영화로 수유 CGV에서 관람을 하였다. 3시간이 넘은 대장정 어벤져스 마지막 편 엔드게임 체감은 30분 같았다. 재미는 인피니티 워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물론 엔드게임도 충분히 재미..

리액트 Full-Stack App 추천 가이드 [내부링크]

FE 라이브러리 중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라이브러리는 리액트다. 최근에 좋은 가이드를 발견해서 공유하고자 한다. https://serverless-stack.com/ 이 사이트는 AWS에서 리액트 및 서버리스를 이용해서 풀..

숙명여대입구 오츠커피(Oats Coffee) 카페 [내부링크]

버거인 먹고 간 숙대입구 오츠커피 지도를 보니 남영역, 효성공원 근처가 맞다. 외관 인테리어가 참 예쁘다. 날씨가 좋으니 카페 외부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도 있었다. 오츠라테 4000원 오츠커피만의 라..

숙명여대입구 오복함흥냉면 후기 [내부링크]

버거인은 점심에 먹고 저녁에 오복 함흥냉면을 방문했다. 다행하게도 여긴 웨이팅이 없었다. 버거인에서 조금만 더 가면 나오는 오복 함흥냉면 자리에 앉아서 비빔냉면 하나 7천 원 회냉면 하나 8천 원 주문을 했..

숙명여대입구 버거인 솔직 후기 [내부링크]

골목 식당을 보진 않았고 백종원 골목 식당에 나왔다고 듣기만 했다. 숙대입구역 8번 출구로 나와 10분 정도 걸어가면 매장이 있다. 무려 1시간을 기다린 끝에 버기인 입성 매장은 지하에 있고 오픈 주방이다. 포..

성신여대입구 파세로 델 밤비노 [내부링크]

파세로 델 밤비노 paserro del bambino 레스토랑 & 바라고 문 앞에 소개하고 있다. 한옥을 개조하여 만들어서 한국과 이탈리아의 퓨전 느낌이 났다. 연인들끼리 분위기 내기 딱 좋은 식당이다. 최근 간 식당 중에..

수유역 스펙트럼 커피랩 [내부링크]

동네에 자주 가는 카페 스펙트럼 커피랩 수유역 8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카페가 나온다. 테이블이 화이트로 깔끔하고 카페 내부도 꽤 넓다. 동네에 이런 카페 있으면 좋다. 수유 스펙트럼 커피랩 카페에..

수유역 신전떡볶이 강추 [내부링크]

수유역 7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신전떡볶이 수유점 매장 내부는 테이블 3개로 넓지 않다. 직접 와서 먹는 것 보다 배달 주문이 많다 우리가 먹을 때가 7시쯤이었는데 배달 주문받느라 바빠 보였다..

자바스크립트 Chapter 6 Scope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챕터 1 ~ 5는 이전 글에서 간단하게 정리하였고 2019/03/15 - [Computer Science/Vanilla-JS, ES6] -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개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개 자바스크립트 개..

성신여대입구 카페 동선동 [내부링크]

두 번째 방문한 성신여대 입구 카페 동선동 앞으로 성신여대 입구 근처를 간다면, 카페는 무조건 동선동을 갈 것 같다. 저번에 주문했던 플랫 화이트(4500원) 진한 라테의 맛.. 너무 맛있다. 그리고 이번에 치즈..

광화문 D타워 매드포갈릭 후기 [내부링크]

좀 예전에 처음 방문 한 광화문 D타워 매드 포 갈릭 봉은사점, 왕십리점, 명동점 등 가봤지만 집에서 가까운 곳은 광화문 D타워점이다. 위치는 광화문역 4번 출구 근처에 있다. 광화문 D타워점 내부는 고급스럽다..

리액트 개인 공부 정리 (5) [내부링크]

32. Higher Order Components HOC(Higher Order Components)는 함수가 컴포넌트를 받아들이고 향상된 컴포넌트를 반환하는 일종의 리액트 컴포넌트 구성 패턴이다. const NewComponent = higherOrderComponent(or..

성신여대입구 카페 동선동 추천 [내부링크]

성신여대입구역 7번 출구에서 약 5분 정도 조금 걸어가다 보면 카페 동선동이 나온다. 최근에 가본 카페 중에 가장 좋았다. 분위기 좋고 커피가 맛있었다. 커피 원두를 폴 바셋 원두를 쓴다고 한다. 치즈 케이크..

노원역 아웃백 맛집 [내부링크]

노원역 아웃백은 가까워서 자주는 못가도 주기적으로 간다. 노원역 8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우리가 간 시간은 저녁 6시 조금 넘은 시간대 웨이팅은 거의 없었다. 메뉴는 저번처럼 주문했다. 식전 빵과 오렌지..

리액트 개인 공부 정리 (4) [내부링크]

24. Fragments (1) <React.Fragment> </React.Fragment> DOM에 노드를 추가하지 않고 자식 요소의 목록을 그룹화한다. 즉 불필요한 div태그를 써야 할 때 Fragment로 대체할 수 있다. 또한, items들의 lits를 렌..

리액트 개인 공부 정리 (3) [내부링크]

20. Component Mounting Lifecycle (1) constructor(props) 새로운 컴포넌트가 생성될 때 부르는 특별한 함수다. state를 초기화한다. event handler를 바인딩한다. side effect를 유발하지 않는다 ex) HTTP requ..

유튜브 뮤직 플레이어 추천(Headset) [내부링크]

https://headsetapp.co/ (Headset 다운로드 링크) 유튜브 뮤직 플레이어 Headset을 소개하려고 한다. 최근에 개발 공부하면서 애용하는 데스크탑(PC 혹은 노트북) 어플리케이션이다. (Windows, Linux, MacOs 지원..

리액트 개인 공부 정리 (2) [내부링크]

17. Styling React Components (1) CSS stylesheets 기본적이고 전역적인 CSS 스타일 (2) Inline styling JS Object 형식으로 만들어서 직접 태그에 넣는 인라인 방식 꽤 명확함. (3) CSS Modules 모듈 형식으로..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솔직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굽네치킨을 주문했다. 메뉴는 볼케이노를 먹을까하다 고추바사삭이 맛있다고해서 고추바사삭 + 콜라1.25L 주문! 가격은 2만원 요즘 어떤 브랜드의 치킨을 주문해도 2만원은 받는 것 같다.. 둘이서 먹었..

리액트 개인 공부 정리 (1) [내부링크]

1. Components 컴포넌트는 UI의 부분을 묘사한다. 컴포넌트는 재사용 하기 좋고 다른 컴포넌트들 안에 중첩될 수 있다. 컴포넌트에는 두 가지 타입이 있다. (1) Stateless Functional Component (2) Stateful Cla..

익선동 카페 동백양과점, 수플레 팬케이크 [내부링크]

하.. 동백양과점 여기 맛은 괜찮았지만 참 나를 힘들게 했다. 이유는 뭐 여기 가본 사람들 다 공감할거다. 웨이팅이 말도 안된다. 입구에서 기다리는게 1시간 안에 들어가서 자리에 앉아서 팬케이크 나오는데 1시..

익선동 맛집 창화당, 만두 [내부링크]

만두 혹은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익선동 창화당 종로 익선동은 아기자기한 한옥마을로 유명하다. 서울 살면서 처음 가본 익선동 신기했다 골목골목 가게들이 많았고 외국인 입장에서는 한국만의 정서를 느낄 수..

버거킹 딜리버리 후기(몬스터 와퍼, 치킨텐더) [내부링크]

집 근처 버거킹 쌍문SK점 어렸을 때 부터 애용을 해왔다. 버거킹 딜리버리 주문 후 불고기 와퍼 혹은 콰트로치즈와퍼를 자주 먹었는데 몬스터와퍼를 한번 주문해보았다. 아 그리고 버거킹 딜리버리는 매장마다 상..

아쿠아맨 후기 ost Everything I Need [내부링크]

작년 12월에 개봉한 아쿠아맨을 이제야 봤다. 제작비 1억 6000만 달러(한화 약 1800억) 저스티스 리그가 3억달러 였던거에 비하면 생각보다 제작비는 저렴했고 전 세계 흥행 수익 1조1천억 이상이라고 하니 완전..

성신여대입구 모블러 카페 추천 [내부링크]

소르빌로 가서 스테이크랑 피자 떡볶이 배부르게 먹고 간 숨겨진 카페 모블러 내부는 넓지 않다. 4인 둥근 원형 테이블 하나, 2인테이블 여러개 정도 비엔나커피(4500원) 아메리카노(3500원) 그리고 휘낭시에 초..

성신여대입구 소르빌로 맛집 추천 [내부링크]

성신여대입구 가면 늘 윤휘식당을 갔는데 이번에는 다른 맛집을 찾아봤음해서, 가본 성신여대 재학생들의 숨겨진? 맛집 성신여대 소르빌로 스테이크, 파스타, 떡볶이가 메인메뉴다. 무튼 2인 세트로 스테이크 + 파..

캡틴 마블 솔직 후기 [내부링크]

어제 수유 CGV에서 캡틴 마블을 봤다. 수유 CGV는 작년 초까지 메가박스에서 운영을 하고 CGV로 바뀌었다. 1층 로비에는 안마의자도 생기고 바로 옆에 투썸플레이스도 들어오고 3층에는 볼링 펍도 생겼다. 영화관..

딘 - Instagram(인스타그램) 추천 [내부링크]

워낙 유명하고 어디선가 들어본 노래, 노래 가사에 집중해보면 굉장히 공감할거다. Dean - Instagram(인스타그램) 내일이 올 걸 아는데 난 핸드폰을 놓지 못해 잠은 올 생각이 없대 Yeah 다시 Instagram Instagra..

자바스크립트 핵심 컨셉 33가지 Chapter 1~5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라면, 알아야 할 핵심 컨셉 33개를 소개한다. https://github.com/leonardomso/33-js-concepts(링크) 깃헙에 컨셉 마다 자세한 설명 그리고 동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매일 한, 두 가지 컨셉에..

한성대입구역 카레 [내부링크]

한성대입구역에서 걸어가기엔 조금 먼 맛집 카레 식당 이름이 카레다. 식당 외관도 내부도 좁다 메뉴도 2가지 오므 카레, 시금치 카레가 있었다. 흠 메뉴는 잘 모르겠지만 때에 따라 바뀌는 것 같다. 오므 카레(1..

쌍문역 노말키친 [내부링크]

쌍문역 맛집 노말키친 재료 소진되면 문 닫는 식당이다. 일찍 가야 웨이팅이 없는 소규모 식당 학생, 연인들이 가기 좋은 식당이다. 파스타, 덮밥, 스테이크, 피자 등 판매한다. 우리가 주문한 건 삼겹살 스테이..

수유역 다니엘 캄파넬라 추천 [내부링크]

수유역에서 가장 가깝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청결을 갖춘 디자인 호텔 다니엘 캄파넬라를 추천한다. 출장을 왔거나 수유에서 숙박을 해야한다면, 디자인 호텔 다니엘 캄파넬라로! 수유역에서 5분거리에 위치해 있..

홍대 테일러 커피(서교동 3호점) [내부링크]

또보겠지 떡볶이 먹고 나와서 5분 정도 걸으면 있는 테일러 커피 서교3호점 테일러 커피 외관이 화려하고 건물이 고급지다. 커피맛은 어떨까? 크림 모카(6500원), 아이스 카페 라떼(6000원) 요즘 커피 가격이 너..

홍대 또보겠지 떡볶이 솔직 리뷰 [내부링크]

홍대 또보겠지 떡볶이는 지점이 여러 군데 있다. 그 중 가장 맛있는 곳은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책거리쪽으로 나와서 5분~10분 걸으면 있다. 금요일 7시에 가서 1시간 30분을 기다려 8시 30분에 먹은 또보겠지 떡볶..

쌍문역 김화자 카페 [내부링크]

쌍문역 근처에 있는 김화자 카페 전역하고 오니까 쌍문역에 새로운 음식점, 카페가 많이 생겼다. 오죽하면, 쌍리단길이라는 말도 생겼다.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오늘 간 김화자 카페를 소개하려고 한다. 커피 비주..

쌍문역 멘야산다이메 라멘 [내부링크]

동대구에서 군 복무 할 때 자주 갔던 멘야산다이메 우리 동네에도 생겼다고 해서 가보았다. 5시 조금 넘어서 갔는데 한산했고 자동화기기로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면 셀프로 가져와야 한다. 카라쿠치 라멘 8000..

Rival & Cadmium - Seasons 추천 [내부링크]

간만에 진짜 좋은 노래를 찾았다. 외국 팝송 찾다가 얻어걸림 아니면 유명한데 나만 몰랐을수도 있다. Rival & Cadmium의 다른 노래도 들어 봐야겠다. 숀의 터미널이랑 습관을 자주 들었는데 시즌스라는 이 노래도..

이태원 코니크 카페 [내부링크]

라이너스 바베큐 먹고 간 코니크 카페 규모가 작은 개인 카페다. 난 라떼 주문했는데 라떼 자체의 맛은 좋았다. 그런데.. 아쉬운 부분은 양이 조금 적었다. 요건 쿠키들 주문해서 먹진 않았지만 다른 테이블 보..

이태원 라이너스바베큐 맛집 [내부링크]

지난번에 간 이태원 라이너스바베큐 저녁시간에 갔는데 앞에 대기팀이 20팀이 넘었다. 다행히 10팀 남았을 때 마주보고 앉는 자리가 아닌 나란히 앉는 자리는 기다리지않아도 된다고해서 바로 OK! 2인용 플래터 3..

맥북 에어 윈도우10 설치 [내부링크]

애플 교육할인스토어에서 맥북에어 2017년(정상가 125만원)을 교육 할인 받아 118만원에 구매하였다. Beats Solo3 wireless 헤드셋 정상가 36만원을 사은품으로 받았으니 중고로 15만원이상 판매하면 100만원으로..

수유역 죠스떡볶이 [내부링크]

수유역 7번 출구에서 먹자골목으로 들어가면 죠스떡볶이가 있다. 아침 11시 ~ 00시 30분 늦게까지 열어서 야식으로 딱이다. 치즈떡볶이 2인분, 고구마튀김 2개 주문했다. 오뎅국물 서비스로 주셨다. 국물은 따뜻..

육군 군생활 Tip(전역까지 D-1) [내부링크]

전역까지 하루 남았다. 하루 남은 상황에서 군 생활 간 느낀 점, 군 입대를 앞둔 여러분들에게 tip을 주고 싶어 글로나마 작성한다. 필자는 위성운용병으로 논산 훈련소(5주) - 대전 정보통신학교(3주) - 국군지..

롯데호텔 서울 디럭스룸 숙박 후기 [내부링크]

2019.02.16[토] ~2019.02.17[일] 롯데호텔 메인타워(5성급) 디럭스룸(24층) 숙박 후기 주말 간 롯데호텔 메인타워 디럭스룸 숙박을 하였다. 이번에 내가 이용한 프로모션은 롯데 호텔 서울 '청춘 겨울' 프로모션..

혜화역 스노브 카페 [내부링크]

2019.02.12 명동 폴바셋 갔다가 카페 하나 더 가자고 해서 간 곳 혜화역 스노브, 간단하게 아이스아메리카노, 사진에는 없지만 바닐라 라떼, 쇼콜라 케익 주문해서 먹었다. 커피는 걍 커피 맛. 쇼콜라 요게 정말..

노원역 마카롱 바미 [내부링크]

2019.02.08 마카롱 맛집 노원역에서 약 5분거리 바미를 찾았다. 바미 마카롱 전문점은 다양한 맛이 많아서 좋다. 우선 가게 내부는 협소하므로 커피도 팔긴 하지만 마실 자리가 마땅히 없었다. 마카롱 사서 집에..

성신여대입구 맛집 쵸이양식 [내부링크]

2019.02.08 쵸이양식 처음 가 보았다. 인테리어 조명이 은은하고 이뻐서 연인끼리 가면 좋을거 같다. 청량한 해를품은 파스타 이름 값 한다. 맛은 살짝 매콤하면서 느끼하다. 위에 노른자 터트려서 섞어주면 된다..

성신여대입구 맛집(윤휘식당, 와플앨리) [내부링크]

2019.02.06 설날 당일에는 휴무여서 2.6일날 윤휘식당을 갔다. 내가 좋아하는 맛집이다. 성신여대입구에서 가깝기도 하고 혼밥하기도 좋고 연인끼리 가기도 좋은 곳이다. 주요메뉴는 함박스테이크였는데 오랜만에..

육군 꿀보직 : 위성운용병 [내부링크]

필자는 국군지휘통신사령부 위성운용병(고정위성)으로 다음 주면 마지막 휴가를 앞두고 있다. 육군 보직에는 수많은 보직이 있다. 그중에 위성운용병에 대한 모든 걸 소개하고자 한다. 위성운용병은 정말 좋은 보..

노원역 아웃백 [내부링크]

12.24~12.30 노원역 근처에 위치한 아웃백을 갔다. 여전히 노원 아웃백은 사람이 많다. 우린 갈릭스테이크 립아이, 투움바 파스타, 오렌지 에이드 2잔을 주문했다. 아웃백 주문할 때 나만의 팁이 있다. 갈릭스테이..

쌍문동 작약(마카롱 서비스) [내부링크]

2018.12.24~12.30 단연코 쌍문동 카페를 찾는다면, 작약 카페를 추천한다. 커피를 주문하면 마카롱을 하나 고를 수가 있다. 즉 마카롱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그런데 마카롱 퀄리티가 나쁘지 않고 맛도 다양하다...

삼덕동 오브너 [내부링크]

2018.12.01~12.02 여긴 피키차일드 다이닝에서 웨이팅할 때 가는 곳이다. 피키차일드 다이닝 웨이팅이 기본 1시간 이상이므로 오브너에서 자몽에이드나 음료 주문하고 마시면서 기다린다. 자몽에이드도 맛있지만..

대구 삼덕동 맛집 이웃 [내부링크]

2018.12.02 일어나자마자 씻고 점심식사하러 삼덕동 맛집 이웃을 찾았다. 11시 30분 오픈을 딱 지키는 이웃 가게 내부로 들어서면 마당이 이렇게 있고 저 문을 통해 진짜 가게안으로 들어간다. 한식 맛집인 이웃..

다시 찾은 동성로 피키차일드다이닝 [내부링크]

10월달 외박 때도 갔던 피키차일드다이닝을 다시 갔다 피키스테이크가 맛있어서 특히 나는 피키스테이크와 함께 먹는 매쉬 포테이토가 좋다. 분위기도 좋아서 사진 찍으면 잘 나오는 식당이다. 위에 사진에서 보이..

대구 삼덕동 코그커피(Cog coffee) [내부링크]

2018.12.02 경대병원역 근처에서 숙소를 잡은 우리는 전날 간 삼덕동에 위치한 코그커피를 다시 찾았다. 토요일 오후 3~4시쯤 사람이 굉장히 많아서 커피만 테이크 아웃을 했다. 아인슈페너 커피가 너무 맛있다고..

대구 르플랑(LE FLAN) [내부링크]

2018.12.01 대구 대봉동에 위치한 르플랑이다. 여기선 마카롱과 레몬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마카롱 바닐라맛과 유자맛을 구매했다. 레몬케이크는 2개 구매했다. 마카롱은 타 마카롱 맛집이랑 비슷한 맛이었다...

대구 삼덕동 맛집 리오다(re:order) [내부링크]

2018.12.01 2시쯤 간 삼덕동 리오다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우린 카믈렛과 크림카레 그리고 콜라를 주문했다. 주문하고 약 20분 뒤에 음식이 나왔다. 크림카레에는 갓 튀긴 새우 2개가 올라가 있다. 카레 맛은 늘..

대전 유성온천역 카페 [내부링크]

유성온천역에서 온천칼국수를 먹고 간 곳은 히든커피 HIDN COFFEE 라는 곳이다. 난 더치커피, 여자친구는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카페 분위기가 좋았다. 개인적으로 커피 맛은 기가막히진 않았다. 여자친구가 마..

대전 온천칼국수 [내부링크]

대전 유성온천역에서 숙소를 잡고 저녁식사로 유성온천역 인근 온천칼국수라는 곳을 갔다. 저녁식사 시간이라 사람들이 굉장히 붐볐다. 여긴 파킹할 곳도 있어서 차를 가져와도 문제없다. 메뉴로는 물총칼국수, 쭈..

대전 처치앤댄스홀 [내부링크]

대전에도 예쁘고 특이한 카페가 많다. 처치앤 댄스홀이라는 카페는 카페 내부 전체가 흰색이고 구조물이 보이는 인테리어를 했다. 아인슈페너를 주문했는데 맛있었다.

대전 하이드 아웃 [내부링크]

성심당 다음으로 간 곳은 하이드 아웃이다. 대흥동에 위치 해 있고 카페가 분위기도 좋고 케익도 정말 맛있다. 우리는 마틸다 케익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다음에도 대전에 올 일이 있다면, 꼭 갈..

대전역, 성심당 부띠케이크 [내부링크]

신전떡볶이 먹고 대전하면 성심당이라 성심당을 갔다. 사람이 워낙 많아 나와서 성심당 케이크점을 갔다. 케익들이 보기에 너무 예쁘다 여긴 성심당 본점보다 한가했다. 케익전문점답게 다양한 디저트케익이 많고..

대전역 맛집, 신전떡볶이 [내부링크]

신전떡볶이는 늘 옳다. 부산, 대구, 서울 어디서든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신전떡볶이가 있다. 이번에는 대전역 근처에 있는 신전떡볶이를 방문해서 먹었다. 수능 전날이라 학교가 일찍끝난 학생들이 많았다. 순..

동대구역 맛집, 사파키친 [내부링크]

동대구 나오면 늘 신세계 백화점으로 갔는데 동대구역 맛집으로 유명한 사파키친이 있어서 외박 마지막 날 저녁은 여기서 알차게 먹었다. 분짜, 쉬림프 볶음밥 쉬림프 볶음밥 위에는 치즈가 올라 가있다. 여자친..

동성로 삼덕크 [내부링크]

삼덕크 마카롱 전문 카페다. 바닐라 맛이 정말 맛있다. 마카롱 속이 알차다. 보냉 포장도 되어서 포장해가는 사람이 많다

동성로 레몬케이크, 버건디 카페 [내부링크]

아이스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레몬케이크 여긴 케이크들 비쥬얼이 장난아니다. 특히 레몬케이크는 화분같이 생겼다 근데 맛도 좋다. 테이블은 4개 ? 있고 우리가 2시쯤 갔을 땐 여유가있었다.

동성로 피키차일드 다이닝 [내부링크]

저녁이 되니 날씨는 추워지고 배는 고프니 대구 맛집 피키차일드 다이닝으로 갔다. 저녁 7시쯤 갔는데 웨이팅이 무려 10팀 정도 있었다. 예약을 하고 오브너 라는 카페를 갔다. 우리만 예약하고 여기 온줄 알았는..

대구 unsalted butter 카페 [내부링크]

저번 외박 때도 그렇고 여자친구는 늘 여길 가자고 한다. unsalted butter cafe 카페 내부에는 앉을 테이블이 5개? 정도 밖에 없다. 아쉬웠다. 커피도 한잔 하면서 케이크를 먹고싶었는데 회전율이 느려 만석이었..

동성로 앙코르, 대구 맛집 카페 투어 [내부링크]

대구 .. 여름엔 너무 더워서 힘들었는데 가을이 되니 날씨가 너무 좋다. 만약 대구에 산다면 여름엔 떠났다 돌아올거다. 10월 13일~14일 외박 때 갔던 카페, 맛집 을 소개하고자 한다. 대구 앙코르 카페, 시바견..

올리브영 알바 후기(남자)(1) [내부링크]

대학교 시간표를 잘 짜 학교를 2일만 나간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남아 알바를 찾아보는데, 집 근처 올리브 영 매장에서 알바 모집을 했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올리브 영 매장에 지원을 했다. 내가 마음에 든 건..

ITZY(있지) ICY 신곡 가사 [내부링크]

ITZY 달라달라 좋다고 쓴 지가 며칠 전인데 오늘 갑자기 ITZY 신곡이 나와버렸네요. ITZY(있지) 신곡 ICY 입니다. 출처: Youtube 뮤직비디오 컨셉은 독특하고 노래 분위기는 신나고 2분 8초에 춤 추는거 굿 근데..

ITZY(있지) - 달라달라 추천 [내부링크]

트와이스에 연이은 히트 걸그룹 ITZY(있지)입니다. 어리다는 쯔위도 이 그룹에 들어가면 선배님이 된다네요. 마침 찾아보니 헉.. ITZY(있지) 멤버의 유나님은 03년생이네요. 무튼 요즘 있지 노래를 자주 듣고 있..

갤럭시 폴드 출시 9월 예정 [내부링크]

결함문제로 출시를 늦춘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에 대해 주시를 하고 있었는데 마침 오늘 공식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 한국에 9월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news.samsung.com/kr/%EA%B0%A4%EB%9F%AD%EC%8..

트와이스 직캠 TWICE 축제 [내부링크]

오랜만에 노트북 드라이브 정리를 하다 발견한 트둥이들! 2016년 5월 대학교 축제에서 찍은 트와이스 직캠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트와이스의 3년 전 모습이라 현재의 모습과는 살짝 다르네요 트와이스 직캠 구..

유승준 (군필자가 바라본 판결) [내부링크]

저녁을 먹으면서 유승준(스티븐 유) 관련 뉴스를 보는데 이게 무슨 일? 다들 공감했을 거라 생각한다. 여기서 유승준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봐 유승준이란 사람을 소개하자면, 솔직하게 필자는 그 시대에 태어..

자바스크립트 재입문하기 [내부링크]

MDN Intermediate JavaScript 재입문하기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JavaScript/A_re-introduction_to_JavaScript 수 (Numbers) 문자열 (Strings) null - 의도적으로 값이 없음 가리키는 '객..

방탄소년단 노래 모음 [내부링크]

BTS 노래 중 가장 좋다고 느낀 건 봄날이었다. 그런데 프로그래밍 하다 BTS 히트곡 모음을 들었는데 노래 하나 하나가 다 좋았다. 요즘 BTS 노래에 심취해서 코딩을 하고 있다. 풍경, Butterfly도 너무 좋다. 최..

배달의민족 최대 5천원 할인 쿠폰 받기 [내부링크]

5월 17일 오늘 단 하루! 방금 배민 할인 4천원 쿠폰 받아서 좋은 정보 알려드릴려고 빠르게 작성합니다. 배달의 민족 앱 접속하셔서 첫 화면 이벤트 슬라이더를 클릭하시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윤건 - 너도 그냥 날 놓아주면 돼 가사 [내부링크]

최근에 좋은 노래를 찾아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들어봅시다. 윤건이라는 가수가 부른 노래 너도 그냥 날 놓아주면 돼 윤건 - 너도 그냥 날 놓아주면 돼 윤건 - 너도 그냥 날 놓아주면 돼 가사 반복돼 오늘도..

배달의민족 교촌치킨 반반콤보 후기 5천원 할인! [내부링크]

치킨은 할인받아본 적이 없어서 늘 정상가 + 배달비 까지 내고 먹었는데 운 좋게 배달의 민족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교촌치킨 5천원 할인을 받아 주문에 성공했다. 우선 이벤트 기간이 4.15 ~ 4.30 배민 앱..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환영 [내부링크]

요즘 뜨거웠던 낙태죄에 대한 재판이 나왔다. 헌법재판소에서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고 이에 따라 2021년부터 적용이 된다. 즉 2020년 말까지는 현재의 법을 적용을 한다. 헌법재판소가 일다운 일을 했다..

Retrospect [내부링크]

전역 한 지 33일 지났다. 지나간 시간을 기억하고자 기록한다. 33일 동안 시간을 가장 많이 할애한 건 프로그래밍이다. 전역하자마자 프로그래밍 공부를 다시 시작했고 프런트엔드 개발에 흥미가 있어서 바닐라..

신나는 노래 추천(Atmosphere, HandClap) [내부링크]

길거리나 혹은 어디선가 들어본 신나는 노래 스트레스 확 풀리는 두 곡을 추천 한다! 첫번째 곡은 juncoco x advanced - Atmosphere (분위기) 유명한 여성 솔로 가수 에일리가 피처링을 했다. 개인적으로 I can f..

ES6 기본 정리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ES6 정리 작업환경: jsbin.com 0. var는 사용하지 않는다. const를 기본으로 사용한다. 그런데 변경이 될 수 있는 변수는 let을 사용한다. const를 사용하더라도 배열과 오브젝트의 값을 변경하는..

양심적 병역거부라니? [내부링크]

(기사 원문)https://www.yna.co.kr/view/AKR20190226161551057?input=1195m 양심적 병역거부라니? 전역한지 6일차인데 이런 기사를 접할 때 마다 한숨이 나온다. 국방부에서 최근에 '양심적 병역 거부' 라는 용어..

JavaScript30일 소개 [내부링크]

(https://javascript30.com) JavaScript30이란? 순수 Vanilla JavaScript(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만 하루에 1개 과제를 실습하여 30일동안 30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비용은 무료이고 1개의 과제마다 강사의 동..

리액트 input 상태관리, 배열 다루기 [내부링크]

Input 상태 관리 (phone-book 실습) Event.target 실제로 이벤트를 발생시킨 요소를 가리킨다. e.preventDefault() 이벤트를 취소할 수 있는 경우, 이벤트의 전파를 막지않고 그 이벤트를 취소합니다. input 컴포..

리액트 LifeCycle API (생명주기) [내부링크]

LifeCycle API 리액트 컴포넌트가 사용될 때 각 상황에 따라 호출된다. (1) 컴포넌트 초기 생성 constructor - 컴포넌트 생성자 함수 (컴포넌트가 새로 만들어질 때마다 호출) 1 2 3 4 5 6 7 constructor(props {..

리액트 props와 state, 함수형 컴포넌트 [내부링크]

props와 state(동적데이터) props = 부모 컴포넌트가 자식 컴포넌트에게 주는 값. 자식 컴포넌트에서는 props를 받아오기만 한다. 받아온 props를 직접 수정할 수 없다. 반면에 state는 컴포넌트 내부에서 선언하..

리액트 입문 [내부링크]

개발 Version Node.JS 11.9.0 NPM 6.5.0 Python 2.7.15 React 16.8.3 Code Editor: Visual Studio Code 각각 설치 후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터미널을 연다. 리액트 프로젝트 폴더를 만들 위치에서 create-rea..

JSP 주요 스크립트 [내부링크]

1. 선언 태그(Java의 멤버변수 또는 메서드를 선언) %! %> 2. 주석 태그 <! -- 주석 태그 --> HTML 주석 <% -- JSP 주석 -- %> JSP 주석 3. 스크립트릿 태그(JSP페이지에서 Java 코드를 넣기 위한 태그) <% %> 4...

JSP&Servlet form 데이터 처리 [내부링크]

form 태그 - action 속성 -> 서블릿 매핑 전송되는 방식 method -> ger or post doGet() 보안에 취약하다. doPost() 보안에 강하다. 웹 브라우저는 폼에 입력한 정보를 폼 action 속성에 지정한 페이지에 파라미터..

JSP&Servlet 맛보기 및 정리 [내부링크]

JSP 맛보기 JSP는 HTML 기반으로 JSP 코드를 넣어서 만든 서버 사이드 파일이다. 즉 JSP는 HTML로 만들어지긴 하지만 결국 자바 파일로 바뀌어 클래스 파일로 컴파일 실행이 된다. Servlet 맛보기 순수 자바로만..

JSP&Servlet 입문 [내부링크]

Precident Learning : 자바에 대한 기본 이해 Purpose : 동적 데이터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소멸 되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Version : JSP(2.3) & Servlet(3.1) 웹 컨테이너 Apache Tomcat 8.5 웹 기본 상식 Ex) http..

정렬 [내부링크]

Sort(정렬) 패키지 java.util 내에 Collections 클래스가 있다. 이 중 sort 메소드가 있다. List의 정렬을 수행한다. public static < T extends Comparable<? Super T>> void sort(List<T> list) sort의 인자인 l..

Collections Framework(컬렉션즈 프레임워크) [내부링크]

ArrayList 배열과 사용방법이 조금 다름. 크기를 미리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수의 값 저장할 수 있음. 메소드 size 사용. 특정한 값 가져올 때 .get(인덱스 번호) ArrayList 내에서 add를 통해서 입력된 값은..

참조, 제네릭 [내부링크]

참조(reference) 매개변수를 다른 객체로 변경하는 것과 참조 데이터 타입의 매개변수에 담겨 있는 객체에 접근 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가진다. 제네릭(Generic) 클래스 내부에서 사용할 데이터 타입을 외..

상수, enum [내부링크]

인터페이스에서 선언된 변수는 무조건 public static final 속성을 갖는다. enum은 열거형(enumerated type). 열거형은 서로 연관된 상수들의 집합. enum은 class, interface와 동급의 형식을 가지는 단위. but 사..

Object [내부링크]

자바에서 상속은 필수불가결. -> 기본적인 상속을 하게됨 -> 즉 Object 클래스 상속 중요하면서 입문 단계에서 이해할 수 있는 API toString : 객체를 문자로 표현하는 메소드 ex) public String toString() { ret..

예외 2,3 [내부링크]

예외 던지기 (예외의 강제) api 사용 시 설계자의 의도에 따라 예외를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경우 Ex) out.txt 파일 읽어서 화면에 출력 -> out.txt 파일을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토리에 위치 FileReader 클래스 AP..

예외 [내부링크]

try...catch 예외에서 핵심적인 역할. try{ 예외 발생 예상 로직 } catch (예외클래스 인스턴스){ 예외가 발생했을 때 실행되는 로직 } catch(Exception e){ e.getMessage() } Exception은 자바에서 기본적으로 제..

다형성 [내부링크]

다형성(Polymorphism) -> 동일한 조작방법으로 동작 but 동작방법은 다른 것. ex) 오버로딩(overloading) class O { public void a(int param) //숫자 메소드 a public void a(String param) //문자 메소드 a } cl..

입력과 출력 [내부링크]

Strings[] args 입력 값의 파라미터로 동작. -> 매개변수다. 매개변수란? 메소드가 호출 될 때 전달된 입력 값을 메소드 내부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변수. 변수의 데이터형 String[], String[]은 문자열을 담고..

main [내부링크]

2019.01.13 자바 복습 main 메소드란 규칙이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중괄호 안에 실행되기를 기대하는 로직을 로케이션해야한다. -> 약속 -> main 메소드를 작성하고 자바는 main 메소드..

SKY 캐슬 엔딩곡 [내부링크]

최근에 시작한 SKY 캐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입시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를 알거다. 그래서 굉장히 공감하고 재미있게 보고있다. 그러던 중 늘 SKY캐슬 배경음악, 엔딩곡이 귀에 꽂혔다. 4화인가? 5화인가? 까지..

오버로딩(overloading) [내부링크]

이름은 같지만 시그니처는 다른 메소드를 중복으로 선언 할 수 있는 방법을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이라고 한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메소드 오버로딩은 매개변수를 사용한다. 즉 매개변수가 다르면 이름이..

오버라이딩(overriding) [내부링크]

상속이란 상위 클래스의 기능을 하위 클래스에게 물려주는 기능. But, 하위클래스가 부모 클래스의 기본적인 동작방법을 변경할 수 있어야 함. 이런 맥락으로 도입된 기능은 메소드 오버라이딩(overrriding) 메소..

상속과 생성자 [내부링크]

즉 상위 클래스인 Calculator의 생성자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하위 클래스가 호출될 때 자동으로 상위 클래스의 기본 생성자를 호출하게 된다. 그런데 상위 클래스에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가 있다면 자바..

상속 [내부링크]

상속(inheritance) = 물려준다. 객체에 메소드를 추가 하기 어려운 경우 1. 객체를 자신이 만들지 않은 경우 2. 객체가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는데 메소드를 추가하면 다른 곳에서는 불필요한 기능이 포함될..

유효범위 [내부링크]

클래스 중심으로 유효범위 우선 메소드만 놓고 봤을 때 메소드 안에서 선언한 변수는 그 메소드가 실행될 때 만들어지고, 그 메소드가 종료되면 삭제된다. 만약 클래스 아래의 변수와 메소드 아래의 변수가 같은..

클래스 [내부링크]

클래스는 연관되어 있는 변수와 메소드의 집합이다. 클래스 : 설계도 인스턴스 : 제품 인스턴스는 구체적인 객체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할 때는 변수에 담아야 한다는 것과 이 때 사용하는 변수의 데이터 타입은 그..

JAVA 배열과 반복문 [내부링크]

for 구문 String[] users = { "aaa ", "bbb " }; for(int i=0; i < users.length; i++) { String user = users[i]; system.out.println( user + " 이용 " ); } for each 구문 String[] users = { "aaa ", "bbb " }..

한수 (Java) [내부링크]

문제: 어떤 양의 정수 X의 자리수가 등차수열을 이룬다면, 그 수를 한수라고 한다. 등차수열은 연속된 두 개의 수의 차이가 일정한 수열을 말한다. N이 주어졌을 때, 1보다 크거나 같고, N보다 작거나 같은 한수의..

구구단 (Java) [내부링크]

문제 : N을 입력받은 뒤, 구구단 N단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출력 형식에 맞춰서 출력하면 된다. 입력 : 첫째 줄에 N이 주어진다. N은 1보다 크거나 같고, 9보다 작거나 같다. 출력: 출력형식과 같게..

자연수 N 찍기(Java) [내부링크]

문제: 자연수 N이 주어졌을 때, 1부터 N까지 한 줄에 하나씩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풀이: 우선 n을 입력 받아야한다. 입력을 받는데 필요한 Scanner 클래스는 표준 Java 라이브러리에 속하므로 호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