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ngyoon의 등록된 링크

 jeongyo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2건입니다.

[제품] 적외선 체온계 대승의료기기 DSNT-02 [내부링크]

코로나(오미크론)의 강화로 인하여 체온계를 구매하였다. 기존에 구매했던 제품은 만원 정도의 저렴한 제품이어서 그런지, 체온계의 정확도를 의심할 수밖에 없었고, 내구성이 별로 좋아 보이..

[제품] 앱코 해커 키보드 K660S [내부링크]

최근 오래된 키보드를 버리고, 새롭게 키보드를 구매하였다. 그동안 키보드, 마우스 같은 제품에 대해 크게 신경쓰거나 구매하는데 주저하였으나, 제품 구매를 통해 확실히 손이 편한 제품..

[애드센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귀하가 요청하신 작업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기술팀에서 이 문제를 검토하고 있으니 신속하게 해결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애드센스 페이지 내 차단 접속 오류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애드센스 내에서 수익 및 보고서, 개정에 대한 이슈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애드센스 내에서 몇개의 페이지가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

참고문헌 및 출처 표기 방법 [내부링크]

참고문헌 및 출처 표기 방법 학위논문이나 학술지, 논문을 작성할 때 자신의 견해를 보조하기 위한 수단으로 다른 사람의 저술 책이나 논문을 인용하게 된다. 다른 이의 글을 인용했을 때는 반드시 인용표시와 함..

[제품] 에프터샥 에어로펙스 골전도이어폰 [내부링크]

골전도 이어폰 정의 골전도 이어폰은 고막이 아닌 뼈와 피부의 진동을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이어폰의 한 종류이다. 일반 이어폰과는 다르게 골전도 이어폰은 귀를 막지 않고 관자놀이에..

스타벅스의 성공과 경쟁우위 [내부링크]

스타벅스의 경쟁우위 스타벅스가 다른 기업보다 경쟁우위를 가지는 점은 내외부 분석을 통하여 성공적인 경쟁우위 전략을 구축한 것이다. 내부적으로는 보유하고 있는 인적자원 분석과 외부적으로는 산업구조의 변..

국제우주대회(IAC) 전시회 [내부링크]

국제우주대회(IAC) 전시회 국제우주대회(IAC, International Astronautical Congress)는 IAF 회원국에서 매년 10월 IAF, IAA, IISL에 의해 개최되는 항공우주 관련 대회이다. 이날 행사에는 학술발표, 신제품 전시..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내부링크]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서울 ADEX(Seoul 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ce Exhibition)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라는 이름으로  서울 에어쇼(Seoul Air Show)와 동반하..

2021년도 SW사업 직무 투입공수에 따른 견적서 양식 샘플 [내부링크]

2021년도 SW사업 직무 투입공수에 따른 견적서 양식 샘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의 노임단가 기준을 변경했기 때문에 기존에 작성된 기술등급별 견적서는 2020년도부터 사용이 불가능하다. 기술등급별 견적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인기이유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인기 이유 2021년 09월 기준으로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콘텐츠는 오징어 게임이다. 오징어 게임은 돈이 없어 벼랑 끝에 몰린 456명의 참가자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서바이벌 게..

코로나 19 바이러스 유행국가 확인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 바이러스 유행 국가 확인 방법 코로나 19 바이러스 중 베타,감마, 델타형 등 변이 바이러스 유행 국가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은 자가격리를 시행해야 한다. 해당 건은 매월 질병관리청에서 공지하고 있..

한글 깔끔한 레포트 양식 샘플 [내부링크]

한글 깔끔한 레포트 양식 샘플 레포트는 학교 다니면서 가장 많이 쓰게 되는 기본 수업 중 한 가지이다. 각 교수님들마다 많은 과제를 내주시기 때문에 과목별 레포트를 모두 다르게 만들면 나중에는 헷갈리거나..

국내 드론 스테이션 기업조사 [내부링크]

국내 드론 스테이션 기업 조사 드론의 자동 이·착륙 기능과 자동 충전 기능을 갖춘 일종의 정거장 역할을 하는 "드론 스테이션"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드론을 조종하지 않고, 임무계획을 주어 자동으로..

한국 독자 개발 SLBM 성공 [내부링크]

한국 독자 개발 SLBM 성공 도산안창호함에서 한국군의 첫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Submarine-Launched Ballistic Missile) 발사 시험이 성공했다. 이로써 한국은 세계에서 7번째 SLBM 보유국이 됐다. 현재..

드론, 공공기관 비즈니스 연결 드론정보포털 사이트 [내부링크]

드론, 공공기관 비즈니스 연결 드론정보포털 사이트 2021년 03월 15일 기점으로 우리나라의 드론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드론정보포털이 오픈되었다. 드론정보포털은 국내의 드..

토렌트 포터블 다운로드 [내부링크]

토렌트 포터블 다운로드 uTorrent_221Build25534_Portable (무설치 무광고) 다운로드는 맨 아래에 첨부해 두었습니다. AVAST 프로 유료버전으로 바이러스 검사 하였으며 아무런 악성 파일이 없습니..

한글 깔끔한 보고서 양식 샘플 [내부링크]

한글 깔끔한 보고서 양식 샘플 보기 좋은 문서는 가독성이 좋아지고 문서의 퀄리티가 높아지게 된다. 공문서 작성요령과 샘플을 만들어서 공유하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문서의 기본은 오탈자와 ..

IP등급 - 방진 방수 정리 [내부링크]

IP등급 - 방진 방수 정리 IP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의 IEC529 규정에 의한 분진과 수분의 침투에 대한 장비의 보호 수준을 규정하는 기술 기준 중..

틱톡 이벤트 친구 추천 (Z659612281) [내부링크]

틱톡 이벤트 친구 추천 (Z659612281) 틱톡에서 이벤트 친구추천 이벤트를 하고 있다. 추천 코드를 입력하면 틱톡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틱톡 포인트는 바로 현금화가 가능하다. 틱톡 ..

드론 기체등록, 비행승인, 촬영승인 한 번에 (드론 원스탑 민원서비스) [내부링크]

드론 기체 등록, 비행 승인, 촬영 승인 한 번에 신청(드론 원스탑 민원서비스) 드론을 이용하는 사용자 및 사업자 라면 누구나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한다. 과거 드론을 이용한 서비스 및 운용을 위해서는 기체..

지방항공청의 관할구역 [내부링크]

지방항공청의 관할구역 국내 드론 관련 사업 및 비행/촬영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지방항공청에 반드시 신고를 해야 한다. 지방항공청은 국토해양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 '별표1' 지방국토관리청 등의 관..

초경량 비행장치 자격 취득현황 통계정보 (2021.07 기준) [내부링크]

초경량 비행장치 자격 취득현황 통계 정보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증명 취득 현황을 공유한다. 해당 내용은 TS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정보 출처 주소를 함께 공유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내 번역기능 추가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내 번역 기능 추가 방법 최근에는 크롬과 엣지 웹브라우저 등의 발전으로 인해 블로그 내 번역 기능이 크게 필요하지 않고 있다. 다만 블로그 내에서 언어 번역 기능을 넣고 싶었다. 어러 사이트..

유튜브 랭킹 조회 사이트 (플레이 보드) [내부링크]

유튜브 랭킹 조회 사이트 (플레이 보드) 플레이 보드는 세계 최대 비디오 플랫폼인 유튜브(YouTube)의 유튜브 채널 및 영상에 대한 랭킹을 알려주는 웹사이트로 유튜브의 정보를 크롤링한 후 크롤링한 정보를 이용..

논문 지표에 대한 개념(저자 수준, 저널 수준, 논문 수준) [내부링크]

논문 지표에 대한 개념(저자 수준, 저널 수준, 논문 수준) 논문에 있어서 지표(Matrics)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논문의 지표에 대한 개념은 논문/저자의 영향력을 판단하는 지수로써 다양한 방법들이..

KCI 인용지수 설명(Impact Factor, SJR, IMP, H-Index) [내부링크]

ImPact Factor - 특정 기간 동안 한 학술지에 수록된 하나의 논문이 다른 논문에 인용된 평균 횟수로 동일분야 저널의 상대적 중요성을 비교 평가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KCI + WoS 통합 영향력 지수 (KCI+WoS Imp..

KCI 논문 [내부링크]

KCI 논문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KOREA CITATION INDEX)은 국내 학술지 정보, 논문 정보 (원문) 및 참고문헌을 DB화하여 논문 간 인용관계를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KCI는 국내 학술지 및 게재논문에 대한 각종..

Scopus 논문 [내부링크]

Scopus Scopus는 전세계 5,000개 이상의 출판사에서 출판되는 약 25,185종 타이틀, 200,000여 권의 인문사회과학도서, 100,000여 개의 과학, 기술분야 중요 컨퍼런스 등재자료를 기반으로 구축한 초록/인용데이터..

Web of Science (SCIE) 논문 [내부링크]

SCIE 등재 학술지 SCIE 등재 학술지는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 SSCI (Social Sciences Citation Index), A&HCI (Art & Humanities Citation Index)로 구분되며 Clarivate Analytics가 제공하는 인..

2021년도 소프트웨어 기술자 노임단가 [내부링크]

2021년도 소프트웨어 기술자 노임단가 2021년도 소프트웨어 기술자 노임단가를 전달합니다. <본 평균임금을 SW사업대가 활용시 유의사항> ※ 본 조사결과는 SW사업에서 반드시 활용해야 하는 강제사항..

티스토리 네이트에 블로그 등록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네이트에 블로그 등록하기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유입자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이트에 블로그를 등록해야 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빙 등의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자..

전 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커버리지 확인 방법 (GSMA) [내부링크]

전 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커버리지 확인 방법 (GSMA)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률과 통신서비스가 세계 1등이지만 해외에서는 통신망이 제데로 갖춰지지 않은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해외여행을 갔는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자의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국민의 4대 보험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온라인쇼핑몰 택배사 선정 GS포스트박스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몰 택배사 선정 GS포스트박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라면 제품을 보내는 택배사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신입 온라인 쇼핑몰 사장님들이라면 대한통운, 한진택배 등 대형택배사와 연..

온라인쇼핑몰 입점 등록시 필수 준비 서류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록 시 필수 준비 서류 이번에는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록 시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류를 가지고 있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온라인..

티스토리 수익 탭 애드센스 연동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수익 탭 애드센스 연동 방법 수익탭이 생기게 되고 플러그인 탭에 있던 연동 프로그램은 전부 수익탭으로 옮겨지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플러그인 탭에 있던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텐핑 등 수익 플..

티스토리 수익메뉴 오픈/계정 통합 [2010.10.27] [내부링크]

티스토리 내 수익 메뉴 오픈/계정 통합 티스토리에서 새롭게 두 가지 기능을 오픈하였습니다. 1. 수익 메뉴 오픈 2. 티스토리 계정-카카오 계정 통합 업데이트 소식 (바로가기) 1. 수익 메뉴 오픈 수익 메..

온라인 쇼핑몰 개설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몰 개설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이 많아 하나씩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위탁판매를 통해 부가수익을 만들기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내부링크]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이 많아 하나씩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위탁판매를 통해 부가수익을 만들기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만들어 보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등록증 만들기 [내부링크]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등록증 만들기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이 많아 하나씩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쿠팡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위탁판매를 통해 부가수익을 만들기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만들어 보..

크롬, 엣지 마우스 커서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크롬, 엣지 마우스 커서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최근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크롬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모두 크로미움 기반으로 만들어진 웹..

SCI논문, SCIE논문 통합 [내부링크]

2020.01.03 기준 SCI SCIE 통합 2020년 1월 3일부로 SCI와 SCIE의 구분이 사라지고, SCIE로 모두 통합되었습니다. SCI, SCIE와 관련된 모든 과정은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라는 업체에서 관리를 하고..

무료 글자체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무료 글자체 추천 사이트 우리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모든 글자체는 저작권이 있습니다. 글자체는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고, 가독성이 좋은 것, 이용하기 편리한 것, 비용이 들지 않는 것 등을 찾는 경우가 많습..

스마트 민방위 교육 이수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 민방위 교육 대한민국에서 병역 활동을 수행한 모든 사람이라면 전역 후 예비군 동원훈련, 향방작계훈련, 민방위 훈련 등을 듣게 됩니다. 올해 민방위 훈련 대상자로 2020년도는 코로..

URL 링크주소 줄이는 방법 (단축 URL) [내부링크]

URL 링크 주소 줄이는 방법 (단축 URL) 블로그나 SNS를 이용하다 보면 인터넷 주소를 복사하여 전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URL 길이가 길다보니, 이러한 URL을 줄여주는 사이트..

노벨티(Novelty) 상품 이란? [내부링크]

노벨티(Novelty 상품 이란?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열쇠고리, 볼펜, 라이터 따위의 실용 소품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노벨티 제품은 해당 브랜드 VIP에게 제공되는 기프트 형태의 상품으..

[제품]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쿠팡_코멧 일회용 마스크 7,990원/50매) [내부링크]

코멧 일회용 마스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매일 사용하는데, 마스크 제조업체 마다 마스크 앞뒤가 달라서 정리해 드립니다. 일회용 마스크의 앞뒤 구분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마스크 위..

상품평만 잘써도 수익발생 : 쿠팡파트너스, 신라팁핑 [내부링크]

상품평만 잘 써도 수익 발생 : 쿠팡 파트너스, 신라 팁핑 쿠팡 파트너스는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온라인 채널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자신이 블로그 평을 남김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마케팅 ..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의 대기업 참여 제한과 예외 사항 [내부링크]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의 대기업 참여 제한과 예외 사항 중소기업의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을 위하여 국내의 소프트웨어 사업은 대기업의 사업 참여 제한이 있습니다. 과거 대기업은 자본, 기획력, 인력을 기반으로..

윈도우10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방법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C 드라이브는 주 드라이브로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D 드라이브, E 드라이브 등 하드디스크를 추가할 때 마다 드라이브..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제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제거방법 윈도우를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라면 시작프로그램이 부팅 시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 에서는 msconfig 에서 관리하는 방..

나라장터 입찰 가격 평점산식 분석 방법 [내부링크]

나라장터 입찰 가격 평점 산식 분석 방법 가격평가를 하는 방법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을 따릅니다. 입찰 참가한 업체들 간에 상대적 평가에 의해 점수를 다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나라장터 지문보안토큰(지문입찰기기) 장단점 [내부링크]

지문보안토큰(지문입찰기기) 장단점 나라장터의 지문입찰기기를 이용하는데 있어 보안을 위해 이용되는 '지문보안토큰'의 장단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라장터의 지문입찰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는 시큐..

나라장터 용역서비스 업무절차 [내부링크]

용역서비스 업무절차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용역서비스의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수요발생에서 사업종료까지의 전 과정을 담았습니다. 1. 수요발생 수요발생은 수요기관의..

입찰의 종류 및 방법 (일반경쟁, 제한경쟁, 지명경쟁, 수의계약) [내부링크]

입찰의 종류 및 방법 국내의 공공기관 입찰 방법에는 일반경쟁입찰, 제한경쟁입찰, 지명경쟁입찰, 수의계약으로 나뉩니다. 입찰을 위해서는 반드시 입찰방법을 숙지해야하는데, 용어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

나라장터 용역의 정의 및 개요 [내부링크]

용역의 정의 용역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역무(役務) 또는 서비스(Service)라고도 하며, 물질적 재화를 생산하는 노동과정 이외에서 기능하는 노동을 광범위하게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부가가치세법에서는 부가..

나라장터의 입찰공고 분석 [내부링크]

나라장터의 입찰공고 분석 공공기관에서는 용역, 물품 납품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나라장터의 조달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과거에는 각 기관별 조달 사이트에서 온라인 공고를 하거나, 직접 서류제출을 통해 입찰..

조달청의 기능과 주요 서비스 [내부링크]

조달청의 주요 서비스 조달청은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이자 기획재정부 산하에 있는 물자조달 감독 및 관리기관입니다. 군수물자 및 군수품을 제외한 공공기관에서 제공 및 지원하는 모든 물..

나라장터의 소개 [내부링크]

나라장터의 소개 나라장터는 대한민국에서 개발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입니다. (나라장터, KONEPS : Korea On-line e-Procurement System)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KONEPS)은 조달업무 전 과정을 온라..

휴대폰 파손 보험 청구 방법 (SKT) [내부링크]

휴대폰 파손 보험 청구 방법 (SKT) 얼마 전 제가 사용하고 있던 휴대폰을 떨어트려 액정이 파손된 일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생산되는 휴대폰은 기본적으로 방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지문으로 로그인하는 경..

애드핏 수익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애드핏 수익금 신청 방법 카카오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보다 상대적으로 광고 수익이 낮기 때문에 그동안 광고 배치를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애드핏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며 처음으로 수익금을 인출할 수 있게..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등록 및 제거 방법(컴퓨터,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휴지통) [내부링크]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등록 및 제거 방법 저는 바탕화면에 다른 아이콘을 만들어 두지 않습니다. 성격상 바탕화면에 아무것도 없어야 마음이 편해지는 스타일인가 봅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10으로 포맷을 하..

윈도우10 마이크 녹음 기능 사용 방법 (음성녹음기) [내부링크]

윈도우10 마이크 녹음 기능 사용 방법 (음성녹음기) 윈도우10 에는 자체적으로 음성 녹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단부 작업표시줄 검색에서 "음성 녹음기"를 검색하시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

윈도우10 설치된 버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설치된 버전 확인 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OS인 윈도우10의 버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가장 간단하게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의 종류와 버전이 무엇인지 알..

윈도우10 초기화 설정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초기화 설정 방법 자신의 PC를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점차 느려지거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포맷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포맷은 CD나 USB를 이용한 부팅디스크를 이용..

윈도우10 엣지 웹브라우저의 크로미움 기술 적용 [내부링크]

엣지 웹브라우저의 업데이트 2015년 10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후속 모델로 엣지(Edge) 웹브라우저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초기 엣지 웹브라우저는..

쿠팡파트너스 추천인을 받는 이유 (추천인 ID: AF7171214)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을 받는 이유?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목적은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것, 전문적인 자료를 공유하는 것, 제품 리뷰를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이루는 것 등 다양합니다. 추천..

티스토리 저품질현상(검색누락) 탈출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저품질 현상 탈출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방문자가 적어질 수도 있고, 검색량이 많아져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누적방문객 100만 명이 넘어가는 시점에서 블..

웹 브라우저 검색공급자 변경 방법 [내부링크]

웹 브라우저 검색 공급자 변경 방법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그리고 그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는 도구인 웹브라우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크롬, 인터넷익스플로러, 엣지 등을 웹브라우저라고 부르며,..

윈도우10 엣지 시작페이지 피드 설정, 주요사이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엣지 시작페이지 뉴스 설정 방법 윈도우10 엣지를 사용하시면 별도의 설정이 없었다면 기본적인 뉴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뉴스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주요 방문하는 사이..

윈도우10 엣지 시작페이지 피드 뉴스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엣지 피드 뉴스 없애는 방법 윈도우10 엣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별도의 설정이 없었다면 맨 첫 페이지가 MS에서 제공하는 기본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이 있으나, 별도의..

윈도우10 엣지 웹브라우저 광고차단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엣지 광고차단 방법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엣지 웹브라우저에도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엣지에는 크롬에서처럼 애드블록(adblock) 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윈도우10 엣지 웹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 [내부링크]

엣지 웹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는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웹브라우저 입니다. 시작페이지가 기본적으로 뉴스를 제공하는 항목인데, 사용자가 원하는 시작페이지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설정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의 설정 방법 작업표시줄은 윈도우 바탕화면의 가장 모서리에 위치한 표시줄입니다. 일반적으로 화면 바닥에 표시되고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다..

윈도우10 폴더와 바탕화면 파일크기 조절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파일크기 조절 윈도우10 바탕화면에는 많은 파일을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파일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파일크기는 컨트롤을 누르..

윈도우10 시작화면 파일그룹 설정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시작화면 파일 그룹 설정 방법 윈도우10의 시작화면 내에서 아이콘을 그룹 지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시작화면을 구성하여 활용하면 업무의 효율성이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윈도..

윈도우10 시작화면 자주쓰는 아이콘 고정 및 삭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시작화면 자주 쓰는 아이콘 고정 및 삭제 방법 시작화면은 좌측 하단 윈도 버튼을 누르면 표시되는 창을 시작화면이라고 합니다. 이 시작화면을 사용자의 편의대로 아이콘을 추가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

윈도우10 바탕화면 변경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바탕화면 변경 방법 윈도우10 바탕화면을 바꾸는 방법을 아주 쉽게 소개 해드립니다. 먼저 윈도우10 바탕화면을 바꾸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을 사전에 미리 다운로드하여 둡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서 진행..

윈도우10 윈도우키를 이용한 단축키 사용법 [내부링크]

가장 쉬운 단축키 사용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PC인 윈도우단축키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하면 업무효율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기 때문에 정보를 전달 드립니다. 단축키는 윈도우10 버전이..

자동차세 계산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세 계산방법 총정리 자동차세는 세금 구조상 지방세에 속합니다. 이 지방세는 지역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재원으로 쓰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별로 과세하는 세금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그리..

자동차 구분 방법 (경형, 소형, 중형, 대형) [내부링크]

자동차 규모 구분 방법 국내에서 자동차를 구분하는 방법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는 크기에 따라 분류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의 자동차기 준법에 의거해서 자동차의 용도에 ..

2020 Mid Season Cup 개최 (2020.05.28~2020.05.31) [내부링크]

2020 Mid Season Cup 개최 리그오브레전드 MSC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얼마전에 종료된 한국 리그오브레전드 최정상대회인 LCK의 상위 4팀과 중국 리그오브레전드 LPL 상위 4팀이 경기(한국 vs 중국)를 하게됩니..

애드센스 크롤러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크롤러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문제점 발생과 해결방법 애드센스에서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가 애드센스 크롤러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여러 블로그 고수님들의 정보를 찾아보며 문제점을 해결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 RSS 확인 방법 [내부링크]

RSS정의와 RSS확인 방법 RSS의 정의는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나 블로그와 같이 콘텐츠 업데이트가 자주 일어나는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된 정보를  xml 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음검색 누락 대처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방문자수 누락 최근 들어 저의 블로그 내에서 방문자 수가 급격하게 줄어들어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방문 기록을 확인해보니 다음에서 방문자 유입이 전혀 없었고, 검색이 되지 않아 문제가 생..

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을 국민카드로 수령하는 방법을 전달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수령과정은 1) 국민카드로 신청 2) 신청 후 2일~3일 이내에 카드 포인트 지급 3) 정해진 기..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후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해야 구글에 블로그가 노출이 됩니다. 이후 블로그 글이 잘 등록되었는지, 오류는 없는지 수시로 확인하게 되는데,..

[윤새미 한국사] 4-5. 일제의 국권 침탈과 국권 수호 운동 - 국권수호운동 (2) [내부링크]

4-5. 일제의 국권 침탈과 국권 수호 운동 - 국권수호운동 (2)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한 주도 잘 지내셨나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일제의 국권 침탈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일제의 국권 침탈 과정은 190..

주택청약 사이트 변경(한국감정원 '청약홈')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 방법 '청약홈' 주택청약의 정의는 주택을 분양받으려는 사람이 분양주택의 종류에 따라 일정한 입주자격을 갖추어 사겠다는 의사표시로 예금 등에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

삼성생명 실손의료보험(실비) 청구 방법 (온라인) [내부링크]

실손의료보험(실비) 실손의료보험이란 보험 가입자가 질병이나 상해를 병원치료를 받을 때 보험약관에 약정한 금액만을 지급하는 정액보상과 달리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지급받는 상품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실..

2020 LCK 스프링 포스트시즌과 사라지는 승강전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10년의 역사 리그오브레전드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 서비스하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MOBA)게임입니다. 2008년 10월 7일 《리그 오브 레전드:..

[충남 부여] 2020년 4월, 당일치기 여행 코스 [내부링크]

부여 여행코스 충청남도 부여는 삼국시대 백제와 아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지역입니다. 삼국시대의 백제는 수도를 한성(서울) → 웅진(공주) → 사비(부여)로 옮겼으며, 백제가 마지막으로 옮긴 수도 ; 사비(부여)..

충남대학교 신입생 학생증 발급 방법 [내부링크]

신입생 학생증 발급 방법 충남대학교 학생증은 학교 건물의 출입을 할 수 있는 카드이며, 하나은행과 협업되어 하나은행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됩니다. 신청 페이지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발급기간은..

중소기업의 기준과 범위 [내부링크]

중소기업 구분 방법 우리나라에는 여러 종류의 기업이 있습니다. 규모에 따라서 대기업, 중소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등으로 구분됩니다. 제안할 때에 중소기업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매년 03월 01일 기..

국민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방법 국민건강보험은 일반적으로 직장가입자 또는 지역가입자로 나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근로자 기준에서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모두 직장가입자로 되어있고, 그외..

[윤새미 한국사] 4-5. 일제의 국권 침탈과 국권 수호 운동 - 일제의 국권 침탈 과정 (1) [내부링크]

4-5. 일제의 국권 침탈과 국권 수호 운동 - 일제의 국권 침탈 (1)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한 주도 잘 지내셨나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황제의 나라 ; 대한제국 (1897.10)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대한제국은..

[윤새미 한국사] 4-4. 대한 제국과 독립협회 - 대한제국 (2) [내부링크]

4-4. 대한제국과 독립협회 - 대한제국 (2)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사회가 마비가 되어 안타까운 마음이 크네요, 얼른 끝나서 안정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네요ㅠㅠ 지난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료 확인 방법 (홈페이지)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개인별 건강보험료 확인 방법 건강보험은 우리나라의 '사회보장기본법'에 의거하여 대한민국 국민은 모두 건강보험을 가입하고, 비용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사회보장기본법 바로가기) 우..

다녀온 해외여행 국가 지도 표시 웹사이트 (TRAVELTIP) [내부링크]

지도에 해외여행 국가 표시 웹사이트(TRAVELTIP) 자신이 해외를 다녀옸을 경우 지도에 해외여행 국가의 표시를 해주는 편리한 사이트가 있어서 전달해 드립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윤새미 한국사] 4-4. 대한 제국과 독립협회 - 독립협회 (1) [내부링크]

4-4. 대한제국과 독립협회 (1) - 독립협회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의 근대적 개혁 ; 갑오, 을미개혁 (1894, 1895)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자세한건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시고요!..

건강보험료 확인 방법(모바일)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건강보험료 확인방법(M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빠르고 쉽게 가구당 건강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nhis.or.kr’의 주소로 접속하거나 모바일앱 ‘M건..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정의 :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위하여 정부의 한시적인 지원제도로써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목 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대상 : 소득과 관련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

중위소득 기준과 의미 해석 방법 [내부링크]

중위소득의 정의 중위소득이란 총 가구 중 소득순으로 순위를 매긴 후 정확히 가운데를 차지한 가구의 소득을 말합니다. 중위소득은 2015년 7월부터 기존의 수급자 선정 기준이었던 최저생계비를 대체해 정부의..

충남대학교 연구윤리 과목 온라인 수강 방법 (in KIRD) [내부링크]

충남대학교 연구윤리 과목과 온라인 신청방법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연구윤리 과목을 수강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연구윤리 과목의 경우 2016학년부터 졸업 필수 요건으로 요청되었습니다. 0학점,..

[윤새미 한국사] 4-3. 동학 농민 운동과 갑오개혁 (2) - 갑오, 을미개혁 [내부링크]

4-3. 동학 농민 운동과 갑오개혁 (2) - 갑오, 을미개혁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동학농민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동학농민운동은 말그대로 농민이 주도하여 사회를 개혁하기 위한 운동..

범죄자 신상공개의 사례와 기준 [내부링크]

범죄자 신상공개의 사례와 기준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사건으로 인해 사회적 이슈가 뜨거운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법적으로 피의자에 대한 신원을 추정할 수 있거나, 신분이 노출되지..

[윤새미 한국사] 4-3. 동학 농민 운동과 갑오개혁 (1) - 동학농민운동 [내부링크]

4-3. 동학 농민 운동과 갑오개혁 (1) - 동학농민운동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은 문호 개방, 개화 정책 그리고 이를 둘러싼 각계각층의 갈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간단히 정리하면, 1) 문호개..

[윤새미 한국사] 4-2. 문호 개방과 개화를 둘러싼 갈등 [내부링크]

4-2. 문호 개방과 개화를 둘러싼 갈등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은 흥선대원군의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에 1873년, 최익현의 탄핵 상소로 결국 흥선대원군은 하야(권력을 내려놓음)..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국내기업 [내부링크]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업체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자수를 확인하기 위하여 단시간 내 코로나19바이러스 확진판정을 할 수 있는 진단검사키트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

기획재정부 마스크 5부제 시행 [내부링크]

2020.03.09 부터 기획재정부 마스크5부제 시행 1인당 마스크 구매량을 일주일에 2개로 제한하고,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별로 마스크를 구매하도록 하는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모든 국민..

다목적실용위성2호 (아리랑위성) 재원 [내부링크]

다목적실용위성2호 (아리랑위성) 재원 다목적실용위성 1호를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위성 본체의 설계·제작·조립·시험에 이르는 전 과정을 우리 힘으로 개발한 위성입니다. 다목적실용위성 2호는 세계 7..

코로나19 관련 대한민국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내부링크]

코로나19 관련 대한민국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대한민국인이 외국 국가에 입국제한이 되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당장 결혼하시는 분들이나, 비즈니스 출장..

충남대학교 신입생 학번조회 및 변경하기 [내부링크]

충남대학교 신입생 학번 조회 및 변경하기 충남대학교에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학교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와 학번을 확인해야 하고, 첫 입학생이므로 비밀번호를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신입생은..

[윤새미 한국사] 4-1. 서양 열강의 침략과 조선의 대응 [내부링크]

4-1. 서양 열강의 침략과 조선의 대응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까지 한국사의 원시시대 ~ 조선시대까지의 내용을 살펴보았고요, 오늘은 드디어 근현대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한국사의 첫 포스팅..

충남대학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개강 연기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개강 연기 2020년 03월 02일은 충남대학교 입학 일정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유래없는 전국적인 바이러스로 인한 개강이 2주 연기되어 2020년 03월 16일 (월) 부터 입학이 진행될 예정입..

다목적실용위성(아리랑위성) 기본 정보 [내부링크]

다목적실용위성(아리랑위성) 정보 아리랑위성은 대한민국의 인공위성. 정식 명칭은 다목적실용위성 (영어로는 KOrea Multi-Purpose SATellite), KOMPSAT 이라고 합니다. 영상카메라 및 레이더를 사용해 지상을 촬..

다목적실용위성3호 (아리랑위성) 재원 [내부링크]

다목적실용위성3호 (아리랑위성) 재원 해상도 70cm급 전자광학카메라가 탑재된 정밀 지구관측위성으로 전자광학카메라 AEISS(Advanced Earth Imaging Sensor System) 부품 제작을 제외하고는 제작·조립·시험 등..

다목적실용위성1호 (아리랑위성) 재원 [내부링크]

다목적실용위성1호 다목적실용위성 1호는 국내 위성 기술 자립화의 초석을 마련한 국내 최초의 실용급 위성입니다. 해외 위성개발 산업체로부터 부요 부품에 대한 핵심 기술을 공동 개발 형태로 전수 받았습니다...

전 세계 코로나 감염자 현황 지도(존스 홉킨스 대학 상황판) [내부링크]

전 세계 코로나 감염자 현황 지도(존스 홉킨스 대학 상황판)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19바이러스는 전세계로 급속도로 번져 약 80,000명 이상 감염 시킨 바이러스입니다. 국내 정보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실..

2019 공표 엔지니어링 기술자 노임단가(2020년도 적용) [내부링크]

2019 엔지니어링 기술자 노임단가(적용기준 2020년도)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노임단가를 공유해 드립니다. 엔지니어링 기술자 노임단가는 한국엔지니어링협회에서 임금실태조사 결과를 공표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

중고 휴대폰 구매 시 분실도난 단말기 확인 서비스 [내부링크]

분실도난 단말기 확인 서비스 자신이 만약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경우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가 보여집니다. 이동전화단말기 지급제 라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바로가기) 만약 핸드폰을..

휴대폰 IMEI 고유 식별번호 확인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IEMI 번호 확인 방법 스마트폰에서 IEMI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히 2가지만 소개해 드립니다. IMEI 번호는 핸드폰의 고유 식별번호이며, IMEI를 통해 분실전화기로 등록 해 두면 불법용도로 이용되..

티스토리 사이드바 날씨 어플리케이션 윈디(Windy) 설치 [내부링크]

날씨 애플리케이션 윈디(Windy) 추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필요한 날씨 애플리케이션인 윈디(Windy)는 체코 프라하에서 이보(Ivo)라는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주..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 등록금 납부 [내부링크]

충남대학교 등록금 납부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에 합격하신 분들은 여기까지 오시게 된 것을 매우 축하드립니다. 여기를 검색해서 오신 분들은 합격하신 분들이므로 등록금 납부일정을 꼭 확인하시어 납부하시면..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신입생 수강신청 절차 [내부링크]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신입생 수강신청 절차 수강신청을 통해 자신의 수업 스케줄을 잡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한 학기에 공통된 과목을 동시에 신청하고 한번 공부에 여러 수업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GS인증 절차 및 인증 업체 리스트 [내부링크]

GS 인증 GS 인증은 Good Software의 약자로써 소프트웨어 산업 진흥법 제13조에 의거한 소프트웨어의 품질인증입니다. 등급은 1등급, 2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등급이 더 높은 등급이라고합니다. ISO 국제표..

연말정산에 대한 정의 [내부링크]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은 국세청에서 1년 동안 간이세액표에 따라 거둬들인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다시 따져보고, 실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냈으면 그만큼을 돌려주고 적게 거뒀으면 더 징수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오리알파프리카찜 [내부링크]

오리알파프리카찜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어느덧 결혼하고 새댁이 된지 7개월 정도 되었네요^^;; 결혼하기 전에는 엄마아빠가 해주시던 음식을 먹고, 엄마아빠가 해주시던 빨래, 청소, 설거지 등등 정말 편하게..

초경량비행사업자 등록 및 신고 절차 [내부링크]

초경량비행사업자 등록 및 신고 절차 드론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수행하는 사업자를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확보해야할 사업종목은 초경량비행사업자(6039) 등록 입니다. 경쟁입찰참가자격에 해당사항이..

나라장터 입찰공고 메일링 서비스 기능 활용하기 [내부링크]

입찰공고 메일링 서비스 기능 활용하기 나라장터에서는 입찰공고 중에서 원하는 공고만 골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도록 "관심입찰"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우 쉬우니 아래 절차에 따라오..

2020년도 학술연구용역 인건비 기준 단가 [내부링크]

2020년도 학술연구용역 인건비 기준 단가 2020년도 학술연구용역 인건비 기준단가가 공개되어 공유드립니다. 학술연구용역은 국가법령기준센터의 (계약예규) 예정 가격 작성기준 중 제4절 학술연구용역의 원..

[윤새미한국사] 3-5. 조선의 경제 정책(1) - 조세제도, 토지제도 [내부링크]

3-5. 조선의 경제 정책(1) - 조세제도, 토지제도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조선 전기, 후기의 통치제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았답니다!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2019/02/13 -..

[윤새미한국사] 3-5. 조선의 경제 정책 (2) - 농업, 상업, 수공업, 광업 [내부링크]

3-5. 조선의 경제 정책(2) - 농업, 상업, 수공업, 광업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조선 전기, 후기의 조세제도, 토지제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았답니다!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클..

블로그 운영 수익 일기 (2019년) [내부링크]

초기 1년 블로그 운영사항 한국사와 블로그 운영방법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한국사는 앞으로 더 해야 할 콘텐츠가 많이 남아있어 올해 준비되는 대로 한국사를 마무리 지을 예정입니..

티스토리 꾸미기 (관리 - 블로그, 팀블로그) [내부링크]

블로그의 정보 관리 페이지 티스토리 계정을 관리하는 데 있어 블로그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블로그 설정 항목, 주소 설정 항목, 개인 도메인 설정, 기타 설정, 팀블로그 운영 기능..

티스토리 꾸미기 (나의링크 기능) [내부링크]

관심있는 블로그 표시 티스토리 관리자 기능 중에서 내 링크 항목이 있습니다. 나의링크 항목은 자주 찾는 사이트를 링크에 추가해 블로그에 표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관심있는 블로그가 여..

티스토리 꾸미기 (플러그인 사용 방법) [내부링크]

플러그인에 대한 정의와 사용 방법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는 플러그인이 있으며 플러그인은 기존 응용 소프트웨어에 특정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요소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지식백..

티스토리 꾸미기 (메뉴 기능) [내부링크]

티스토리 꾸미기 기능 (메뉴 기능) 티스토리 운영자 라면 관리자 모드에서 볼 수 있는 티스토리 꾸미기 기능에 대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메뉴 항목은 스킨마다 보이는 위치가 조금씩..

티스토리 꾸미기 (사이드바 사용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의 사이드바 기능 이용하기 사이드바는 자신의 블로그 좌측과 우측을 가리키는 용어로써,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GUI 요소를 위해 쓰이는 것으로 응용 프로그램이나 사용자 인터페이..

티스토리 꾸미기 (스킨편집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편집 방법 통계정보, 광고 게재 정보 등 중요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편집 방법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우측은 설정 항목이고 좌측은 설정 페이지에서..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 [내부링크]

제안 시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 협상에 의한 계약에 다른 제안서를 평가하는 방법으로는 기술 평가/ 입찰 가격 평가로 진행됩니다. 이에 따른 비율은 발주처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공고문을 반드시 확..

경영대학원(MBA) 국가장학금 신청 불가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의 신청 매년 신청하게 되는 국가장학금 신청은 대학생이 되는 고3 학생들이 가장 많이 신청하기 때문에 특히 12월에서 1월이 제일 바쁩니다. 국가장학금은 "소득 수준에 연계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티스토리 통계 기능 (방문통계, 유입경로) [내부링크]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와 유입경로 확인 블로그를 운영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방문자의 유입입니다. 저는 1일 1포스팅을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고 이 노력의 결과는 광고 플랫폼의 수익으로 연결이 될 수 있..

티스토리 댓글, 방명록 (설정 기능) [내부링크]

티스토리 댓글, 방명록 (설정 기능) 티스토리의 댓글과 방명록을 설정할 수 있는 별도의 기능이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는 아래 내용과 같은 설정을 통해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인원 #댓글 승..

티스토리 콘텐츠 (설정 기능) [내부링크]

티스토리 콘텐츠 설정 기능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콘텐츠 설정을 하는 방법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좌측 탭에서는 설정 창이 있는데, 이 항목은 새로운글쓰기의 사용 여부, 앞뒤 단락 공백 사용 여부, 저작..

티스토리 댓글, 방명록 (관리 기능) [내부링크]

댓글, 방명록 관리 댓글은 게시물 밑에 남길 수 있는 짧은 글이며 방명록은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한 사용자가 작성하는 글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의 블로그에 댓글과 방명록이..

티스토리 콘텐츠 (공지 관리 기능) [내부링크]

공지 관리 기능 공지사항이란 자신의 블로그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알려줄 항목에 대해서 알려주기 위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에 기업이나 기관의 경우 이용자의 안내사항, 교육, 프로그램, 행사, 기관..

윈도우10 App container network isolation diagnostic tool 해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시작 시 발생하는 에러 윈도우10 부팅 시 App container 네트워크 격리 진단 도구 팝업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시작프로그램의 충돌로 인한 것으로써 시작프로그램 중 일부를 제거하면 없어지게..

티스토리 콘텐츠 (카테고리 관리) [내부링크]

카테고리 관리의 중요성 비슷한 주제의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카테고리 관리는 반드시 중요합니다. 많은 노출을 위해서는 자신의 블로그 주제와 카테고리, 글 내용이 매칭이 되는 게 중요하다고 합..

티스토리 콘텐츠 (페이지 관리 기능) [내부링크]

페이지 관리 기능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중 페이지는 글이나 공지와 달리 고정된 메뉴처럼 유지하고 싶은 콘텐츠를 담고 있습니다. 블로그 설명, 블로거 소개, 회사 소개나 연락처와 같은 내용을 주로 포함하고..

티스토리 콘텐츠 (글 관리 기능) [내부링크]

글 관리 기능 알아보기 티스토리의 글 관리 기능은 자신의 블로그에 기록된 글을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관리자모드에서 좌측 콘텐츠 > 글관리로 접속하면 현재까지 기록된 글과 앞으로 발행될 예약 글에 대해..

티스토리와 애드핏 초보자 가이드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핏 초보자 가이드 해당 페이지는 티스토리와 애드핏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글 목차로써 많은 블로그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 반드시 필요한 항목이라 생각되어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각 문서 제목과..

2020년도 소프트웨어 기술자 노임단가 개정사항 [내부링크]

2020년도 소프트웨어 기술자 노임단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제공되는 2020년 SW기술자 평균임금 공표를 전달합니다. 2020년부 터부터 시행되는 평균임금에 일부 개정사항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내 인기검색 차트 설치 (구글트렌드) [내부링크]

구글 트렌드의 이용 블로그 내에 인기 검색차트 순위를 등록하고자 할 때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구글 트렌드의 검색차트를 사이드바에 설치하고자 합니다. 구글 트렌드는 국내/국외 전 세계..

충남대학교 대학원 예비 입학생 주의사항 [내부링크]

충남대학교 대학원 예비입학생 주의사항 충남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하게되면 반드시 확인해야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2020년도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에 입학예정이기 때문에 다른분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주..

애드핏 블로그 등록 방법 및 신청절차 [내부링크]

애드핏 블로그 등록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애드핏을 등록하여 부가 광고 수익을 올리길 기대하게됩니다.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인 애드핏의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애드센스 서브블로그 등록 방법 [내부링크]

서브 블로그 등록 방법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이 되었다면 다른 서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기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를 "메인 블로그", 두 번째로 승인을 받을 블로그를 "..

애드핏 가입과 승인절차 [내부링크]

애드핏 가입과 승인절차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인 애드핏의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드핏 가입하기(가입하기는 스킵) 2. 애드핏 새 광고 단위 작성 하기 (배너 사이즈에 맞게 선택) 3. 스..

크롬 쿠팡파트너스 확장 프로그램 사용방법 [내부링크]

크롬 쿠팡 파트너스 확장 프로그램 생성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ID: AF7171214 이제 쿠팡 파트너스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쿠팡 페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 알아보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기능 티스토리 운영자 라면 관리자 모드에 접속하여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운영과 기본적인 몇 가지 기능에 대한 내용과 운영 팁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좌측 카테..

티스토리 계정관리 기능 [내부링크]

계정관리 기능 티스토리 계정을 가입하게 되면 계정 기본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항목은 내 블로그, 내 계정, 보안, 외부 기능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자의 정보가 포함된 내용이 많이 있어 관..

티스토리에 대한 이해와 회원 가입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대한 이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웹서비스형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는 초대장 기능이 있어서 이 초대장..

구글서치콘솔 제출된 URL이 Soft 404를 반환합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구글서치콘솔 문제 해결 방법 자신의 블로그에 문제가 생기면 구글서치콘솔에서 등록된 이메일로 정보를 알려주거나, 구글서치콘솔을 통해 직접 블로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서치콘솔을 점검하는 도..

07) 애드센스 정책위반 주요사항 [내부링크]

애드센스의 정책 준수 첫 블로그가 운영되기 시작하고, 작성된 글이 포털에 상단에 노출되었을 때 그 기쁨은 이루 말할 것이 없습니다. 수익성을 극대화 하기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지속하고 있으나 자신의 블로..

티스토리 무료/유료 스킨 제공 블로그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특징과 유료/무료 스킨 제공 블로그 소개 티스토리의 최대 장점은 쉽게 제작되어 사용자 선택에 따라 스킨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스킨을 무료로 배포해주는 사이트와 유료로 이..

05)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설치 방법 애드센스의 광고 설치 방법은 HTML로 되어있어 글쓰기 창에 붙여 넣으면 알 수 없는 기호들만 가득하게 됩니다. 애드센스에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주고 있으나 초보 사용자는 접근하기가..

03) 애드센스 수익과 수령 과정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발생과 수령 과정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블로그를 통한 광고수익을 기대하게 되고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되는 인원이 많을수록 광고를 누를 확률이 늘어납니다. 각 포털 사이트에서 자신..

04) 애드센스 광고단위의 종류와 배치 방안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종류와 배치 방안 애드센스의 광고는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광고의 선택에 따라 고유번호를 받게 되며 이를 추적해 효율적인 광고 배치 방안을 연구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사이즈..

티스토리 2차 통계기능 업데이트 (2019.12.01)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통계 기능 변화 티스토리의 통계 기능이 이번에 새롭게 변화하여 올해 2번째의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2019.12.01) 기존에는 네이버, 다음, 구글, 기타 검색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이번에 업데이..

01) 애드센스에 대한 정의와 이해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란?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으로써 일반 사용자가 만든 블로그나 웹사이트 또는 동영상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라고 하며 온라인 콘텐츠 옆에 무료로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거나 새롭게 포맷을 하고자 할 때에는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는 부팅 USB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최근에는 USB로 부팅모드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

애드센스 초보자 가이드 [내부링크]

애드센스 가이드 해당 페이지는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글 목차로써 많은 애드센스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 반드시 필요한 항목이라 생각되어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각 문서 제목과 요약 내용에 대해 확인..

블로그 속도 개선을 위한 이미지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이미지 최적화 방법 블로그 속도가 느려지면 사용자의 이탈률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의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넣게되는 그림의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 가장 용이합니다. 속도 개선을 위한 방법..

네이버메일을 이용하여 구글 G메일 대용량첨부파일 송부 방법 [내부링크]

지메일 용량이 가득 차서 대용량 메일을 보내기 어려울 때 중소기업의 경우 기업용으로 사용하는 메일 계정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 회사는 현재 구글 지메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및 대용량 메..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MBA) 신청과 면접과정 (2020년도) [내부링크]

2020년도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신입생 지원 스스로의 발전을 위해 2020년 경영대학원 석사학위과정(MBA) 신입생 모집에 신청하였습니다. 입학 전형 일정 2020년 신입생 입학전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

R&D 연구개발 예산 작성 방법 [내부링크]

정부과제 R&D 사업예산 작성 정부과제 R&D를 할 때에 예산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누가 알려주는 정보가 아닌 스스로 체득하였으나, 현재 알고 있는 R&D 사업비 작성방법을 전달합니다. 먼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완료 [내부링크]

첫 광고 수익금 지급과 동기부여 애드센스로부터의 첫 수익금 지급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뒤로부터 약 1년의 시간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중간중간 일이 바빠 신경 쓰지 못한 부분도 있고, 블로그 운영에..

티스토리 기타 유입에 대한 정의와 중요성 [내부링크]

기타 유입이란 무엇인가? 많은 분들이 저의 글을 읽어주시고, 이곳에서 정보를 가져가길 바란다는 생각에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자라면 방문자를 확인할 것이고, 이 방문자가 어떤 방식으로 해..

피인용지수(Impact Factor) 의미와 검색 방법 [내부링크]

피인용지수(Impact Factor) 정의 피인용지수는 학술 잡지의 영향력을 재는 지표 중 하나이며 Impact Factor 또는 IF라고 기재합니다 특정 학술지의 피인용지수는 특정 기간 동안 그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의 개수..

애드센스 AMP 의미와 설정 방법 [내부링크]

AMP란 무엇인가? 구글 AMP는 Accelerated Mobile Pages의 약자로써 가속화된 모바일 페이지라고 의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최적화 시키는 표준화 작업을 통해 페이지 로딩 속도를 빠르게..

애드센스 결제수단 추가 방법 [내부링크]

결제수단의 등록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모든 블로그님들은 100달러가 넘으면 결제수단을 추가해서 월급 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면 쉽게 결제수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

08)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한 방법 (SC제일은행 통장개설) [내부링크]

SC제일은행 통장 개설 및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준비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금은 100달러가 넘으면 달러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된 다른 은행들도 많이 있어 신규 통장을 개설하는데 고민이 많이..

블로그체험단 소개 [내부링크]

블로그를 통한 전문 포스팅 기회,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를 하면서 수익에 관하여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본업이 있으며 취미로 시작한 블로그는 소소한 수익이 생기면, 더 열심히 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다음애드핏에서 카카오애드핏으로 변화 [내부링크]

카카오애드핏으로 변화 2019.11.11 기준으로 다음 애드핏 서비스는 종료되고 카카오애드핏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다음과 카카오는 같은 기업이고 일부 변화가 있어야 광고 플랫폼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을 것..

스마트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 (TS한국교통안전공단) [내부링크]

자동차 정기점검 예약 방법 일 년에 한 번씩 검사를 받아야 하는 자동차검사는 정기검사와 종합검사가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PC,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스마트 자동차검사..

외화 수수료 비교 사이트 [내부링크]

외환 입금 시 수수료 비교 사이트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수익이 달러로 입금되기 때문에 외환수수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떤 은행이 수수료를 적게 내는지 또는 무료인지 알고 싶어 할 것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금 지급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애드포스트 수익금 지급 방법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이용하고 바로 수익이 생겼습니다. #수익금 지급 형태는 2가지로 나뉩니다. 1)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전환 방법 2) 은행계좌 지급 방법 100원에서 5만 원 사이..

블로그차트와 블로그차트 위젯 사용불가 [내부링크]

블로그 차트? 블로그가 노출되는 키워드의 가치, 검색 노출 현황 등의 정보를 수집하여 순위를 산정하는 블로그 분석 사이트입니다. 블로그 차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순위는 매주 월요일 새벽 4시경 업데이트됩..

2020년 17개 부처별 연구비 통합관리 시행 [내부링크]

R&D 연구비 통합 관리 시스템 개선 연구비 통합관리 시스템이 개통되어 정보를 전달합니다. 각 부처마다 제각각 운영하는 연구비 관리 시스템으로 인해 연구비 행정업무 부담 및 연구몰입 방해를 이유로 2017년부..

주관 연구기관 , 협동 연구기관 , 공동 연구기관 차이점 [내부링크]

주관, 협동, 공동 구분 "주관 연구기관"이란 국가 연구개발사업의 연구개발과제(이하 "연구개발과제"라 한다)를 주관하여 수행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협동연구기관"이란 연구개발과제가 2개 이상의 세부과제..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세금(소득세 8%, 주민세 0.8%)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용에 따른 세금 정산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용 시 연간 지급액이 125,000원을 초과하는 시점부터는 누적금액에 대한 세금이 부과됩니다. 수익금이 125,000원까지는 세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애드센스 새 자동 광고 기능 변화 (업데이트) [내부링크]

애드센스 업데이트 "새 광고 자동 기능" 오랜만에 접속한 애드센스 광고 페이지는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광고가 출력되며 이제는 일일이 광고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표기해주는 똑..

2020년도 제10기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 모집 [내부링크]

2020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 유성구에서는 블로그 기자단을 현재 운영하고 있으며 10기 블로그 기자단을 뽑기 위한 공고를 올립니다. 자신만의 특기, 취미,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기자단을 모집중에 있으며 기자..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등록완료 [내부링크]

네이버 광고 플랫폼 "애드포스트 신청 완료" 애드포스트에 신청하고 1주일 정도 지난 뒤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보다 짧아 매우 기뻤습니다. 이제는 네이버에서도 광고를 설치함으로써 블로그..

[장소]#충남 로컬푸드 매장 "파머스161" [내부링크]

소개 파머스 161은 지난 2014년부터 로컬푸드 생산과 소비 시스템의 혁신을 목표로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야심 찬 프로젝트로, ‘밭에서 식탁까지 2시간’을 내걸고 건강한 밥상을 소비자에..

[빵집]#ex청년창업, 추풍령휴게소(상) - 꽈배기 전문점 "선미당" [내부링크]

소개 추풍령휴게소 상행선에 한국 도로공사 청년창업 매장이 있음 꽈배기 전문점인 "선미당"이라고 함 때마침 배가 고픈 찰나에 꽈배기가 많이 생각나서 포스팅해봄 위치 추풍령휴게소(서울방향) 경상북도 김천시..

[제품]#소니 듀얼쇼크4 모바일 거치대 [내부링크]

소개 플스 듀얼쇼크 4가 블루투스 기능이 있다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고 듀얼쇼크 4가 모바일 게임이 함께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됨 연동방법은 블루투스연결과 OTG젠더 연결이 있음 여기서는 모바일 거치..

[카페]#대전 문지동 "문지동카페" [내부링크]

소개 대전 유성구 문지동에 위치한 "문지동카페" 카페 이름이 "문지동카페" 인데, 해당키워드로 검색하면 문지동주변 카페 이름이 검색이 됨 앤틱스타일의 카페이며 기본적으로 커피가 맛있음 개인적으로 고르는..

[맛집]#대전 월평동 닭찬들마켓(닭고기 전문 정육점) [내부링크]

소개 지나가다 우연히 방문한 닭고기 전문점 "닭찬들마켓" 소고기, 돼지고기를 파는 정육점에서 이제는 닭고기를 판매하는 정육점이 생김 = 계육점 닭찬들마켓은 HACCP 인증된 신선하고 안전한 국내산 닭고기만..

[맛집]#구미 옥계동 한촌설렁탕 [내부링크]

소개 구미에 출창차 왔으며 숙소가 위치한 곳이 옥계동임 확인해보니 한촌설렁탕은 구미에 3개의 지점이 있으며 옥계동 먹자골목에 있는 한촌설렁탕을 방문함 내가 방문하는 곳이 곧 소개라는 생각으로 오늘도..

[카페]#구미 퍼블릭 커피 로스터즈 [내부링크]

소개 구미코에서 행사가 있어서 들린 퍼블릭 커피 로스터즈 근처에 큰 커피전문점이 없기 때문에 퍼블릭 커피 로스터즈가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음 다른 블로그님들의 글을 확인해 본 바 2층은 까사미아인데, 1층..

네이버블로그 구글에 노출 방법(키자드) [내부링크]

Keyzard(키자드)를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 구글 노출 키자드는 블로거들을 위한 사이트로써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마케팅, 상위 노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특..

무료 글자체, 무료 글꼴 추천(Kopub돋움체, 나눔스퀘어) [내부링크]

한국출판인회 Kopub돋움체, 네이버 나눔스퀘어 PPT업무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용이한 글자체 일부를 소개합니다. 글자체도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아무거나 사용하면 안 됩니다. 글자체는 가독성이 높고 활..

[맛집]#구미코 근처 식당, 구미 안다미 한식뷔페 [내부링크]

소개 구미, 구미코에서 업무가 있어서 방문했고 점심식사를 먹기 위해 가까운 음식점을 찾음 근처에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식뷔페를 찾아감 가장 먼저 눈에 띈 안다미 한식뷔페 네이버, 다음 지도..

네이버블로그 쿠팡 위젯 설치 및 크기 조절 (추천인 ID: AF7171214)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200*200 위젯 크기 조절 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를 등록했다면 사이즈 조절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위젯에 등록할 수 있는 사이즈 크기는 정해져 있으며 이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장소]#구미 "수 모텔" 숙박 일기 [내부링크]

숙박 일기 구미코에서 행사가 있기에 숙박을 하게되어서 가까운 수 모텔로 예약함 크고, 깨끗한 곳에서 숙박 하고 싶은 마음은 모두다 같음 ㅎ 숙박한 방은 2층 3호실(203호)를 배정받음 위치 경상북도 구미시 ..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 만들기 (추천인 ID: AF7171214)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 다이내믹 배너 만들기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ID: AF7171214 아래와 같이 여러 상품이 있는 쿠팡 파트너스 다이내믹 배너 만들기 1) 쿠팡파트너스에 접속 2) 다이나믹배너 > 배너 만들기 선택 3)..

네이버블로그 쿠팡 배너 설치 (추천인 ID: AF7171214)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 설치 방법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를 제외한 다른 광고를 설치하기 위해 알아보았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내 블로그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했을 때 일정의 광고비를 받..

네이버블로그 그린리뷰 캠페인 위젯 설치 [내부링크]

네이버 그린 리뷰 캠페인 위젯 설치 네이버에서는 티스토리와는 다르게 애드센스와 같은 HTML광고를 달 수 없기에 네이버에서 직접 제공해주는 위젯을 설치해보았습니다. (바로가기) 그린 리뷰 캠페인 그린 리뷰..

네이버블로그 목표달성 위젯, 챌린지 프로그램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목표 달성 위젯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에서는 블로거들의 꾸준한 관리와 자신이 정한 목표 달성을 위하여 챌린지 프로그램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신청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2019.10.29) 네이버에서도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플랫폼이 있습니다. 현재 운영 사이트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와 애드핏 같은 광고 플랫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방진,방수 IP등급에 대해 이해하기 [내부링크]

IP등급이란? 방수방진(IP) 등급은 전기통신, 전자, 전력 등 전기기술 관련 국제 표준화를 담당하는 국제 전기 기술 위원회 (IEC - International Electronical Commission)에서 발행하는 등급으로, 전자기기의 방..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등록 [내부링크]

구글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 콘솔) 등록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었다면 반드시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하므로 아래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구글 웹마스터 도..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의 변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내부링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변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본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검색 수집, 색인 반영 현황을 제공하고 검색에 친화적인 사이트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진단 리포트를..

한국연구자정보(KRI) 가입 및 연동방법 [내부링크]

한국연구자정보(KRI) 기관 등록 필요성 한국연구자정보(KRI)에 가입하고, 자신의 소속기관을 등록하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기관등록신청"을 해야 합니다. 한국연구자정보 사이트는 한국연구재단 사업 수행 시 개..

NTIS 과학기술인등록번호 발급과 참여과제 확인 [내부링크]

과학기술인등록번호 발급과 참여 과제 확인 정부에서 중소기업 연구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위한 연구과제 예산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서류작성 시 요청되는 항목인 과학기술인등록번호가 있으며 이를 발급받기 위..

나라장터 용역서비스 낙찰자결정제도 [내부링크]

용역서비스 낙찰자 결정제도 용역서비스를 하는 업체라면 낙찰자 결정제도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각 기관별, 사업별로 낙찰자 결정 방법이 다 다르므로 반드시 공고문을 잘 확인해야 이런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PDF 번역 도구(DocTranslator) [내부링크]

PDF를 그대로 번역 - DocTranlator 자신이 가지고 있는 PDF가 영문이라면 무설치 웹사이트에서 PDF를 번역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작성된 PDF의 언어를 감지하고 빠르게 원하는 언어로 번역해서 PDF로 만들어..

(랑그릿사) 친구추가와 우정포인트 [내부링크]

기본 세팅 - 친구 추가와 우정 포인트 랑그릿사 모바일 좌측 화면 친구 항목이 있습니다. 친구의 등록 개수는 총 60명 입니다. 우정 점수 때문에 초반에 친구 60명을 채우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친구와의..

[장소]#원신흥동 헬스장 - 투모어피트니스 [내부링크]

소개 아직은 이 동네가 개발중이기 때문에 아직 부족한 것들이 많은 이 동네에 드디어 집 근처에도 헬스장이 생김 지도에서 원신흥동 헬스를 검색하면 2군데가 나옴 원신흥동 주민센터 근처 투모어휘트니스(1) 와..

티스토리 꾸미기 (메뉴바, 구독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구독하기 티스토리는 새 에디터로 업데이트되면서 구독하기가 크게 표시되었습니다. 구독하기란 평소 자주 소통하는 분들을 구독하고, 내 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나를 구독하게 되면서 서로 간에 정..

소나무재선충병 용어 (선단지 정의) [내부링크]

선단지 용어 정리 “선단지”란 재선충병 발생지역과 그 외곽의 확산 우려지역을 말하며, 감염목의 분포에 따라 점형 선단지, 선형 선단지, 광역 선단지로 구분합니다. 쉽게 말하면 재선충병이 퍼져나가는 초입..

소나무재선충병 매개체 천적 소개 [내부링크]

소나무 재선충병 매개체의 천적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는 벌채 방법과 예방주사를 놓는 방법, 약제 살포 방법, 매개체 천적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소나무 재선충병을 옮기는 매개체는 북방수염 하늘소, 솔수염 하..

(랑그릿사) PvP, PvE 용어 차이점 [내부링크]

온라인게임 PvP, PvE 용어 온라인 게임을 하게 되면 항상 나오는 용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용어에 대한 차이는 아래에 쉽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PvP : Player Versus Player (플레이어 vs 플레이어)..

(랑그릿사) 주요 캐릭터 9대장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9 대장 랑그릿사 모바일에는 "9 대장"이라 불리는 캐릭들이 있으며 소환을 통해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처음 시작 시 9 대장 중 3 ~ 4개의 캐릭을 확보하고 게임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9대..

티스토리 글쓰기 공개, 공개(보호), 비공개 발행 차이점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쓰기 공개, 공개(보호), 비공개 차이점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한 후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개 : 누구나 글을 볼 수 있도록 공개한 것 공개(보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공개된 글을..

콘솔기기와 안드로이드 모바일연결(2편 - 옥토퍼스, 판다게임패드) [내부링크]

판다 게임패드 프로 (Panda Gamepad Pro, BETA) 키 매핑 애플리케이션 콘솔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단순 연결을 통해 별다른 설정 없이 조작이 가능한 게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배틀그라운드, 콜 오브 듀티 같은..

콘솔기기와 안드로이드 모바일연결(1편 - 직접연결/간접연결)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을 콘솔로 즐기기 핸드폰을 갤럭시 노트 10으로 바꾸면서 여러 가지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구매 후 사은품으로 받은 Glap 게임패드와 기존에 가지고 있던 플레이스테이션 4(듀얼쇼크 4..

베란다, 발코니, 테라스 차이점 [내부링크]

부동산(집) 중개 프로그램 : 구해줘 홈즈 2019.03.31부터 MBC 구해줘 홈즈라는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현대인들의 집을 찾기 위해 방송인들이 나서 발품을 팔아 중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집을..

PDF 편집은 알PDF [내부링크]

PDF 편집이 필요하다면 알 PDF PDF를 보는데 Adobe 社의 아크로벳 리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Adobe 社의 아크로벳 리더를 사용하는 경우 그림으로 저장할 때, 가로/세로 회전할 때, PDF에서 글자를..

한국학술지인용색인(Korea Citation Index, KCI) [내부링크]

KCI 정의 한국학술지인용색인 KCI(Korea Citation Index, KCI)는 국내 학술지 정보, 논문 정보(원문) 및 참고문헌을 DB화 하여 논문간 인용관계를 분석하는 시스템 입니다. 연구성과 측정 시, 질적 수준을 파악하..

SCI, SCI급 논문 정의와 검색방법 [내부링크]

SCI/SCI급 논문 구분의 필요성 회사의 실적을 관리하는 중에 SCI와 SCI급을 분류해 정리를 해두고 있습니다. SCI급 이상의 논문은 회사의 중요한 지식재산권입니다. 최근 2020년 01월 03일 기준으로 SCI논문과 SC..

윈도우10 드라이버 자동 설치 (3DP CHIP, 3DP NET) [내부링크]

자동 드라이버 설치 방법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모든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힙니다. 가끔 인식이 안돼서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3DP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랜 드라이버와 시스템 드라..

(랑그릿사) 영웅 소환확률, 장비 소환확률 [내부링크]

랑그릿사 영웅/장비 소환 확률 랑그릿사는 모든 시스템이 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 영웅과 장비는 각 등급의 소환 확률이 있습니다. 영웅, 장비 소환 확률 (1) 영웅 소환 시 등급별 확률 - R : 85% -..

(랑그릿사) 매튜 초기직업 추천 : 비병은 3번 [내부링크]

매튜 초기 직업 설정 필요 랑그릿사를 처음으로 접속하게 되면 빛의 여신 루시리스가 나타나 사용자에게 여러 질문을 하게 됩니다. 이때 여러 번 선택지가 주어지는데 이 선택에 따라 매튜의 최종 클래스가 정해..

(랑그릿사) 영웅 속성과 세력정보 [내부링크]

랑그릿사 속성정보 랑그릿사의 모든 영웅은 태생부터 정해지는 능력치가 정해저 있습니다. 생명, 공격, 지력, 방어, 마방, 기술 총 6가지로 구분됩니다. 영웅의 세력정보는 제국, 전략, 시대의 주역, 빛의 군단,..

(랑그릿사) 모바일 게임의 시작 [내부링크]

인생게임 랑그릿사 나의 초등학생 시절 중 가장 재밌게 했던 게임이 있냐고 물어본다면 첫번째는 스타크래프트이고, 두번째는 랑그릿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릴 때는 학교 앞 문방구에서 얼떨결에 손에 잡아 구..

티스토리 꾸미기 (모바일 꾸미기 기능) [내부링크]

모바일 꾸미기의 이해 모바일 꾸미기 설정은 티스토리 내에서 자체적으로 모바일용 메인화면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을 사용할 것인지를 묻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합니다. >> 모바일에..

티스토리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되지 않을때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글이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위한 방법 많은 블로거들은 자신들의 목적을 위하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타사의 블로그가 종종 노출되지 않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도 네이..

#달 탐사 사업 - 달 궤도선 발사 연기 [내부링크]

달 탐사 사업 국내 최초의 우주탐사 사업인 달 탐사사업은 달 궤도선, 달 착륙선, 과학 탑재체, 심우주 통신 등 달 탐사에 필요한 기반기술을 확보하는 것임 최근 달 궤도선 발사의 연기로 인해 달탐사 사업의 일..

윈도우 화면 캡처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빠르게 화면 캡처하는 방법 화면 캡쳐는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을 저장하고자 할 때 이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윈도우 10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치 없이..

크롬 웹사이트 무료 우회 접속 방법 (Browsec VPN) [내부링크]

정부에서의 https 사이트 접속 제한 최근 https 사이트의 제한으로 인해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온라인 도박, 저작권 침해, 불법 촬영물 사이트, 음란물 차단을 이유로 https..

태풍의 풍속별 위험성 [내부링크]

태풍의 정의 태풍의 정의 : 북태평양 서남부에서 발생하여 아시아 대륙 동부로 불어오는, 폭풍우를 수반한 맹렬한 열대 저기압. 풍속은 초속 17.2미터 이상으로 중심에서 수십 km 떨어진 곳이 가장 크며, 중심은..

티스토리 꾸미기 (스킨변경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저장과 변경 방법 맨 처음에는 밋밋한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아주 기본적인 Square 스킨을 적용 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효과가 있는 부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었으나, 기분..

엔젤투자자와 벤처캐피탈의 차이 [내부링크]

엔젤투자자와 벤처캐피탈의 차이점 엔젤투자자은 자신의 돈으로 스타트업에 투자합니다.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지연, 학연, 혈연 등 주위에서 투자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벤처캐피탈은 다른 사람의 돈으로 스타..

크롬 툴바에서 애드센스 수익 확인(Google Publisher Toolbar) [내부링크]

구글 퍼블리셔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에서 수익 확인 가능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Google P..

민방위전자통지 서비스(대전 유성구) [내부링크]

민방위 디지털 서비스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전역 후 받는 국방 교육 및 훈련을 몇 년간 받아야 합니다. 예비군 훈련(8년, 동원훈련+향방작계훈련), 민방위 훈련(~40세까지)이 있습니다. 자신의 주소지가 유성구라..

검색 순위/검색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방법 [내부링크]

검색 순위/검색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방법 블로그의 유입을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최근 인기 있는 검색어, 키워드를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사이트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이동 아이콘 표시 [내부링크]

블로그 상단 이동 아이콘 표시 블로그의 글이 길어지면 위쪽으로 스크롤을 옮겨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쉽게 이동할 수 있는 TOP 버튼 설치가 필요합니다. 아래 첨부된 스크롤 이동 TXT, 샘플 이미지 다운을 합..

WMDK 매트리스 등록 [내부링크]

WMDK 침대 매트리스 제품 등록 받은 지는 약 3개월 정도 지났지만 집 정리하다가 WMDK 제품 등록을 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결혼 전 침대를 구매한 곳은 WMDK 청주(대전) 매장 입니다. WMDK 홈페..

올바른 저작권 표기 방법 [내부링크]

올바른 저작권 표기 방법 (from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은 창작물을 만든 사람의 노력과 가치를 인정하고, 만든 사람, 즉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

구글퍼블리셔 설치오류 해결법 (Google Publisher Toolbar) [내부링크]

이 코드를 복사하여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한 다음 붙여 넣으세요. 오류 발생 크롬에서 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 후 아래와 같은 오류 내용이 나올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서 진행합니다. 크롬 설정창 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반대 이유 (공수처) [내부링크]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 반대 이유 (공수처) 조국 법무부장관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 시 검찰개혁을 위해 공수처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를 시행할 계획에 있음 공수처 설립은 검찰의 부..

검색 키워드와 주제 선정 방법(네이버광고 활용) [내부링크]

네이버 광고를 활용한 검색 키워드 조사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어떠한 키워드로 작성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와 유입수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네이..

무료아이콘 다운사이트 FLATICON [내부링크]

무료 아이콘 다운 사이트 FLATICON PPT를 이용해서 쉽게 표현하고자 할 때 아이콘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하니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맨처음에는 무료로 다운가능하지..

블로그 속도 측정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속도 측정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속도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주기적으로 검색해보고 있으며 조금이라도 늦어지게 되면 신경 쓰이게 됩니다. 블로그의 속도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

티스토리 사이드바 글자색 변경 [내부링크]

사이드바(sidebar) 글자색 변경 자신의 블로그에 변화를 주고자 할 때 글자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글자색을 변경할 때 아래 절차를 따라서 하면 쉽습니다. 1) CSS 접속 후 sidebar 검색 2) #sidebar..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꾸미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창 꾸미기 티스토리의 밋밋한 댓글창에 안내 멘트를 해주고자 합니다. HTML에서 textarea 검색하면 중간에 해당 위치가 있습니다. 아래 위치를 찾아볼 수 있으며 중간에 placeholder="여러..

애드센스 링크광고 잘림현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링크 광고(스폰서 검색) 잘림 현상 해결방법 링크 광고(스폰서 검색)는 웹사이트에서 눈에 크게 보이며 다만 모바일에서는 일부가 잘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점을 해결하기위해서 여러 사이트를..

티스토리 본문 크기 조절 및 가운데정렬 [내부링크]

Square스킨의 본문 크기 조절 및 가운데 정렬 방법 티스토리 Square 스킨은 심플하고 2단(좌우)으로 되어 있어서 심플하기 때문에 제가 오랫동안 이용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좌측으로 몰려있어서 사이즈나..

티스토리 사이드바 크기 조절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사이드바 조절 방법 일반적으로 사이드바에는 300*250 광고를 많이 게재한다고 합니다. 사이드바 기본 가로 사이즈는 300 입니다. 사이드바와 광고 크기가 같아서 상하 스크롤이 어려운 경우 사이드바..

#2019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지정 주요이슈 [내부링크]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주요쟁점 법무부장관후보자로 지정된 “조국“민정수석 비서관에 대한 국회 인사 청문회가 시작됨 문제인 대통령의 사법개혁(검찰, 법무부)을 위한 카드로 예상..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 [내부링크]

일본의 화이트리스트란? 화이트리스트 정의 : 일본 내 전략물자 수출 시 절차 간소화 혜택 전략물자는 주대량살상무기나, 무기 운반장비 등이 포함되며 원자력, 전자통신, 항법장치, 추진장치..

#2019년 일본의 한국 수출통제 [내부링크]

2019년 일본의 한국 수출통제 대한민국 대법원에서 일제 강제징용 손해배상 판결 → (일본 패소) 일본 기업의 자산 압류와 매각 명령, 북한에 다시 전달하는 것 같다는 의견 공교롭게도, ..

#지소미아의 정의 [내부링크]

지소미아(GSOMIA)란? 협정을 맺은 국가 간에 군사 기밀을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맺는 협정으로, 국가 간 정보 제공 방법·정보의 보호와 이용 방법 등을 규정  (네이버지식백과) 1945년 ..

IR 투자제안서 목차 샘플 [내부링크]

투자제안서의 목차 샘플 투자제안서를 작성하는데 정해진 양식은 없습니다. 저희 회사도 투자는 받아본적은 없으나 다른기업들의 투자자료를분석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내용을 작성해서 제출하였습니다. 투자제안..

#원격탐사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내부링크]

원격탐사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조사 정밀농업 응용분야에 원격탐사 기술을 적용하는 여러 기업들을 찾아봄 원격탐사 기술 부문은 드론이나 비행기, 인공위성을 통해 영상 촬영하는 부문, ..

#차세대중형위성의 정의와 사업내용 [내부링크]

차세대중형위성이 대체 뭐야? 안녕하세요 오느른 차세대중형위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려 합니다. 차세대중형위성은 대한민국에서 개발중인 500kg 무게의 지상관측위성입니다. 그런데 차세대중형위성이라고도..

#우주개발중장기계획 정리 및 우주개발 로드맵 [내부링크]

으아 많다~ 많아~ 우주개발중장기 계획이 뭐야 ㅠ.ㅠ 안녕하세요 오느른 우주개발중장기 계획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국내 항공우주 산업을 확산 시키기 위하여 시작된 이 계획은 2005년 "우..

#11. 애교예단, 예단비/봉채비 서식 (2) (D-35, D-29) [내부링크]

#11. 애교예단, 예단비/봉채비 서식 (2) (D-35, D-29)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직장에서의 일과 결혼 준비로 정신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는 예신이예요~ 어느덧 시간이 흐르고 흘러 결혼을 이제 한달 앞두고..

[맛집]#츄룹츄룹 침샘 폭발, 대전 시청역 "연안식당 " [내부링크]

아직도 생각하면 침샘고여 ㅠㅠ 무침 실력 장난아니야 ㅠ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전 시청역 근처에 있는 회덮밥 집 전문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연안식당 이라는 곳인데요 소개하기전에 위치먼저 알려드릴게요..

#9. 결혼 예물 준비 - 대전 종로귀금속 (D-64) [내부링크]

#9. 결혼 예물 준비 - 대전 종로귀금속 (D-64)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결혼의 중요한 한 부분인 예물에 대해 알아보고, 대전에서 예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하고자 달려왔답니..

#10.웨딩 촬영하기 - 스튜디오, 야외 (D-56) [내부링크]

#10. 웨딩 촬영하기 - 스튜디오, 야외 (D-56)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요즘 평일에는 일하랴, 주말에는 결혼준비하러 돌아다니랴, 넘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몸이 두세개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의 변화 [내부링크]

티스토리 새로운 에디터 변화 2019년 4월 28일 티스토리가 그동안 사용하였던 글쓰기를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새로운 글쓰기가 아직 익숙지 않아 실수가 많은데 아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였으며 일부 확인이 필..

#11. 예단비, 봉채비, 꾸밈비, 예물비란? (1) (D-35) [내부링크]

#11. 예단비, 봉채비, 꾸밈비, 예물비란? (1) (D-35)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이제 곧 새신부가 되기 위한 준비로 거의 막바지~ 양가 어른들의 성의가 오가는 예단, 봉채를 준비했답니다! 결혼식 다가 오기..

[맛집]#옛날방식의 음식이 그립다면 유성온천역 "전통콩나물밥" [내부링크]

밥이 맛있는 유성온천근처, 전통 콩나물밥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며칠 전 배가 너무 고팠던 저는, 유성온천역 근처를 배회하다가 간단하게 먹으면서도 맛있게 먹으면서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점을 찾았습..

[맛집]#가격도 착해, 맛도 있어 충남대 궁동 김치피자탕수육 "피탕김탕" [내부링크]

아 진짜 여긴 핵존맛 김치피자탕수육 "피탕김탕"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여러분들 김치피자탕수육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은 조금은 충청권에서는 흔해져서 아시는 분들이 꽤 계시는데, 처음 들으시..

학술연구용역 산출내역서 샘플 [내부링크]

학술연구용역 산출내역서 샘플 학술연구용역 견적서에 대해서 내용을 전달합니다. 각 소프트웨어 개발 견적서 / 학술연구용역 견적서는 발주처 별 원가계산 작성방법이 있으며 이를 따르는 기준이 있으니 이점..

[맛집]#착한 가격 전민동 옛날 통닭 "또봉이통닭" [내부링크]

다시생각해도 가격이 너무 착해 1마리 9,900원 "또봉이통닭"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전민동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하고자 들고왔습니다! 퇴근하고 비가 추적추적오던 어느 날, 급 치킨이 땡..

#8. 혼인신고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법적 부부 되기! (D-89) [내부링크]

#8. 혼인신고 : 법적 부부 되기! (D-89)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법적 부부가 되는 혼인신고 절차를 포스팅하기 위해 왔답니다~ 저희는 2019년 3월 5일, 아직 결혼식이 89일 정도 남았지만, 지금 신혼..

[맛집]#음식 솜씨가 좋은 대전 방동 "다솜차반" [내부링크]

오리와 호박밥 뭐시기,, 이거 아직도 생각나는데?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요새 날씨가 매우매우 좋은 것 같아요~ㅎ 한동안 미세먼지로 켁켁 거렸는데, 그래서 덩달아 기분도 다운이었는데ㅠㅠ 조금은 쌀쌀하..

[맛집]#한식을 찾는다면 전민동 "연잎애" [내부링크]

한식이 맛있는 전민동 숨은 맛집 "연잎애"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3월에 일이 너무 바빴던지라ㅠㅠ 한동안 뜸하다가 한숨 돌리고 숨은 맛집도 소개할겸 포스팅 고고~ 오느른 전민동에 있는 숨은 맛집을 소개..

[제품] #블루투스이어폰, BTW-7(로이체社) [내부링크]

BTW-7 무선 이어폰 최근 핸드폰과 노래를 들으면서 영상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가장 많음 직접 구매한 BTW-7(로이체社)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를 작성함 #깔끔하다. -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부드럽..

#7. 스드메 : 무결추 (무료결혼추진운동본부) (D-99) [내부링크]

#7. 스드메 : 무결추 (무료결혼추진운동본부) (D-99)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이번 주말도 마찬가지로 넘 바쁜 주말을 보냈어요ㅠㅠ 이제 주말이 쉬는 것이 아니라 돌아다니느라 더 바쁜거 같아요.. 슬슬 결혼..

#6. 폐백 음식 준비 : 종가집 폐백 (D-105) [내부링크]

#6. 폐백 음식 준비 : 종가집 폐백 (D-105)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저번 주말은 너무너무 바쁜 주말을 보냈답니다. 다음 달에 웨딩 촬영을 위해 미리 예물 준비를 하려고 알아보러 여러군데 열심히 발품 팔아..

[윤새미한국사] 3-4. 조선의 통치체제 정비 [내부링크]

3-4. 조선의 통치제제 정비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조선 전기, 후기의 정치 및 사회 변동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았답니다! 2019/02/07 - [윤새미의 한국사] - [윤새미한국사] 3-3. 조선..

웹마스터도구 오류발생 대처 방법 (네이버, 구글) [내부링크]

웹마스터 도구 오류가 나오는 이유? 티스토리(다음) 플랫폼이기 때문에 타 플랫폼(네이버, 구글)에 블로그 문서의 검색 및 노출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각 플랫폼 웹마스터 도구..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신청서 작성방법(첨부파일 엑셀, 한글) [내부링크]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신청서 작성방법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신청 방법은 아래 내용대로 따라 하시고,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연말정산 시 회사에서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신청서"를..

#5. 양가 어른들께 인사 : 떼구르 "과일 바구니" (D-117) [내부링크]

#5. 양가 어른들께 인사 : 떼구르 "과일 바구니"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이제 곧 설날이다보니 저희는 이번 기회에 양가 어른들께 모두 인사 드리려고 하는데요, 나중에 결혼식이 다가올 쯤에는 서로 시간이..

[윤새미한국사] 3-2. 조선 전기의 정치 및 사회변동 (14~16세기) [내부링크]

3-2. 조선 전기의 정치 및 사회변동 (14~16세기)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다시 미세먼지가 최악ㅠㅠ 마음 편히 외출하는 날이 얼른 오면 좋겠네요.. 아침 일찍부터 요란하게 재난문자가 날아와서 미세..

[카페]#아인슈페너가 맛있는 전민동 "리본커피" [내부링크]

일단 분위기 좋아~ 아인슈페너가 맛있는 전민동 카페 "리본커피"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일이 바쁘다, 명절이다, 해서 그 동안 포스팅을 많이 못했는데요ㅠㅠ 오늘 오랜만에 후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음..

[윤새미한국사] 3-3. 조선 후기의 정치 및 사회변동 (17~19세기) [내부링크]

3-3. 조선 후기의 정치 및 사회변동 (17~19세기)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설 명절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예비 시댁 어른들께 인사 다녀오고 정신없는 명절을 보냈답니다! 이제 뭔가 하나씩 해나가고 있..

[카페]#문지동 카페 "slow. dessert"(슬로우디저트) [내부링크]

문지동 디저트가 맛난 곳! 카페 "slow. dessert"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요즘 저는 친구들, 후배들, 선배들을 자주 만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식사하면 카페를 주로 찾게 된답니다! 그 중에서도 저희 집으로 ..

[윤새미한국사] 3-1. 조선의 건국 과정과 시대구분 [내부링크]

3-1. 조선의 건국 과정과 시대구분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제법 찬바람이 불면서 춥기는 하지만, 그래도 미세먼지에서는 벗어난 듯하여 상쾌한 날입니다! 요즘은 정말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는 필수..

[맛집]#전민동 치킨 "충만치킨" [내부링크]

치킨이 다 똑같은거 아니죠? "충만치킨" 굿굿!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7년 전 저희 커플이 만날 수 있게 중간 다리 역할을 해준 지인을 만나 수다도 떨고 청첩장도 전해줄 겸 겸사겸사 만..

[카페]#원신흥동 카페 "래비츠체어" [내부링크]

이름부터 특이해~ 레비츠체어? 토끼의자인가? ㅋㅋㅋ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요즘 저는 결혼에다 일에다 참 신경쓸 일이 참 많은데요~ 잠시나마 신경쓸 일들을 접어두고 힐링을 하기 위해, 친구와 만나기로..

블로그글 쉽게 옮기기 (에버노트웹클리퍼) [내부링크]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서는 네이버 필수? 블로그 운영 1달, 네이버 유입자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서 작성된 글을 네이버로 옮기려고 합니다. 네이버로 복사/붙여 넣기 하면서 네..

크롬 광고차단 방법 (애드블록플러스) [내부링크]

다시는, 셀프 광고 클릭을 하지 않을 것 셀프 광고 클릭을 통해 30일간 정지를 먹은 이후 많은 고민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새벽공장님께서 해주신 조언을 따라 광고 차단 장치를 설치하게 되었습니..

쿠팡파트너스 검색광고 사이즈 조절 방법 (추천인 ID: AF7171214)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광고 사이즈 조절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ID: AF7171214 쿠팡 파트너스에서 검색광고를 배치하셨다면, 사이즈 조절, 위치 조절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요한 건 검색광고의 사이즈..

쿠팡파트너스 기본 사용방법 (추천인 ID: AF7171214)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의 사용방법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ID: AF7171214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수익이 될 만한 것들을 알아보고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 중에 최근 알게 된..

소프트웨어 개발 견적서 양식 및 샘플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개발 견적서 양식 및 샘플 제 블로그 유입 랭킹을 확인해보니 최근 맨먼스 관련된 글로 많은 분들이 유입되었습니다. SW기술자노임단가를 기준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던 견적서에 대한 내용과 견적서에..

#4. 결혼 알리미 : 종이 청첩장 (2) - 청첩장 주문편 (D-141) [내부링크]

#4. 결혼 알리미 : 종이 청첩장 (2) - 청첩장 주문편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청첩장 무료 샘플을 받아서 비교 포스팅을 했는데요, 2019/01/18 - [Wedding (19.06.01)] - #4. 결혼 알리미 :..

#4. 결혼 알리미 : 종이 청첩장 (1) - 무료 샘플편 [내부링크]

#4. 결혼 알리미 : 종이 청첩장 (1) - 무료 샘플편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결혼의 중요한 알리미 역할을 하는 종이 청첩장을 만들기까지의 과정 중에서 * 가장 먼저 해야할 일, 1. 무료 샘플 받아보기..

[맛집]#충남대,한남대,목원대,우송대 대표 닭갈비집 "오늘은닭" [내부링크]

대전 대학로 대표 닭갈비 "오늘은닭"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대전에 사는 저희는 매번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라는 행복한 고민을 하며 식사메뉴를 정하는데요, 제가 여러 개 먹고 싶은 메뉴를 이야기하면,..

[맛집]#대전 시청점 퓨전중화요리 전문점 "소싯적" [내부링크]

진심 중국집인줄 몰랐습니다. 청춘을 요리하다! 퓨전 중화요리 전문점 "소싯적"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작년 연말에 웨딩 상담 받으러 탄방동에 갈 일이 있었는데요, 그 때 탄방동, 시청역 근처 "모퉁이"라는..

[맛집]#대전 현충원 근처 맛집 "추어명가" [내부링크]

대전 현충원 근처에 가다보면 출출할때 드실 만한 "추어명가" (추어탕 명소)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며칠 전, 현충원 근처에 아는 지인을 만나뵈러 갈 일이 있었는데, 간김에 점심 시간인지라, 배도 고프고,..

애드센스 부정클릭으로 인한 광고 정지 [내부링크]

부정클릭으로 인한 광고정지 애드센스 승인 이후 구글 측에서 부정행위를 통해 페널티를 받게 되었습니다. 부정클릭으로 인한 "애드센스 광고 30일 정지"입니다. 스폰서 검색(링크 광고)에 대해 어떤 기능을 하고..

[맛집]#관평동 맛집, 대만 샌드위치 "홍루이젠" [내부링크]

관평동 맛집, 대만 샌드위치 "홍루이젠"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여러분들은 대만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타이완, 타이페이, 저는 역사,지리교육학 전공자이다보니 타이완해협 사이로 중국 푸젠성과 마주한..

#3. 결혼 준비의 첫 계약 : 둔산사학연금 웨딩홀 (D-158) [내부링크]

#3. 결혼 준비의 첫 계약 : 둔산사학연금 웨딩홀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저희가 직접 발로 뛴 웨딩홀 투어를 했었는데요, 2019/01/09 - [Wedding (19.06.01)] - #2. 결혼 준비의 본격적인..

#2. 결혼 준비의 본격적인 시작 : 웨딩홀 투어 [내부링크]

#2. 결혼 준비의 본격적인 시작 : 웨딩홀 투어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이제 결혼 준비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제 지인이 그러더군요, "결혼은............ 내 마음대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다고..

[윤새미한국사] 2-4. 고려의 사회와 문화 [내부링크]

2-4. 고려의 사회와 문화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고려의 정치, 대외관계, 사회의 전반적인 변동, 통치제도, 경제정책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2018/12/31 - [윤새미의 한국사] - [윤새..

[장소]#우리나라의 토종견이 있는 "안성 풍산개농장" [내부링크]

안성 풍산개농장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안성의 한 농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작년 연말(2018.12.29) 2018년의 마무리를 하기 위해 송년회겸 친구들과 함께 안성에 1박하며 즐겁게 놀고 왔는..

[빵집]#단팥빵 단일메뉴 전국체인점 "빵장수단팥빵" [내부링크]

생크림 단팥빵이 먹고 싶다면 "빵장수 단팥빵"으로 고고싱~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새해 시작은 잘 하셨나요? 새해의 다짐들이 흐트러지지 않았나 열흘 지나는 이 무렵 스스로 반성하게 되는데요~ 여러분들..

티스토리 콘텐츠 (서식관리 활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통일된 서식을 빠르게 넣는 방법 티스토리 내에서 쉽게 작업이 가능한 "서식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식관리를 사용하게 되면 글쓰기 화면과 동일하며 자신이 원하는 서식을 미리 지정..

예측모델 및 분석대회 플랫폼 (캐글) [내부링크]

캐글(Kaggle) 알아보기 캐글은 2010년 설립된 예측모델 및 분석대회 플랫폼입니다. 캐글은 기업 및 단체에서 상금을 걸고 데이터와 해결과제를 등록하면, 많은 참가자들이 이를 해결하는 모델..

[윤새미한국사] 2-3. 고려의 통치제도 및 경제 정책 [내부링크]

2-3. 고려의 통치제도 및 경제 정책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고려는 정치 파트의 내용이 많아서, 다시 한번 고려의 정치와 사회변동 3번째 시간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만큼 고려에서 출제되는 시험문제가 많고..

[맛집]#돈까스가 맛있는 리뉴얼된 "소정다이닝" [내부링크]

전민동에서 돈까스를 먹고 싶다면 "소정 다이닝" 강추!!!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느르~~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고민고민하다가 전민동에 위치한 "소정 다이닝" 이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항상 무엇을 먹을..

티스토리 썸네일 지정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썸네일 지정 이번에는 블로그 좀 하신다는 분들이 쓰는 방법인 썸네일 지정방법에 대해서 전달하고자 합니다. 역시나 블로그는 노력과 손이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부자 팩토리님의 블..

[제품]#집에서 먹는 "블랙라벨 척아이롤 스테이크" [내부링크]

블랙라벨 척아이롤 스테이크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어느덧, 2019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릴 때는 새해가 빨리 와서 떡국도 많이 먹고 최대한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한해..

[윤새미한국사] 2-2. 고려의 정치와 대외관계 및 사회변동 (2) - 무신정권 ~ 고려 말기 [내부링크]

2-2. 고려의 정치와 대외관계 및 사회변동 (2) (무신정권 ~ 고려 말기)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고려 전기(태조 왕건)~ 고려 중기(인종))에 이어 그 이후 시기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06) 블로그 유입자 통계 확인 방법 (Google Analytics) [내부링크]

방문자 분석 방법 애널리틱스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으로써 구글애드센스가 개제된 페이지를 분석해 주는 웹 서비스 입니다. 애드센스가 개제된 페이지를 추적하여 실시간접속자 수, 위치, 접속경로 등을 상세하게..

[카페]#대전 강아지 수제간식 "애견카페 뭉" (뭉앤쿡) [내부링크]

반려견에게 건강한 간식을 주고 싶다면 수제간식 "애견카페 뭉"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이제 상견례를 끝내고, 결혼식 날짜를 택일하고, 웨딩홀 계약까지 끝내고, 제일 우선적으로 해야할 것이 신혼여행..

[윤새미한국사] 2-2. 고려의 정치와 대외관계 및 사회변동 (1) - 고려 초기~중기 [내부링크]

2-2. 고려의 정치와 대외관계 및 사회변동 (1) (고려 초기~중기)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랜만에 한국사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왔습니다! 너무 오래간만이죠?ㅠㅠ 근 10일 간 이래저래 신경 쓸 일도 많..

[카페]#맛과 멋을 다잡은 탑립동,관평동 카페 "포뮬리에" [내부링크]

관평동 분위기 좋은 카페 "포뮬리에"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관평동 분위기 좋은 카페, "포뮬리에"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곳은 요즘 SNS에서도 핫한 장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저는 이곳을 자주 차로..

[맛집]#대전 전민동/관평동/탑립동 쌈밥 맛집 "품석정" [내부링크]

대전 전민동/관평동/탑립동 푸짐한 쌈밥집 "품석정"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메리메리 크리스마스~ 오늘은 즐거운 성탄절입니다, 크리스마스하면 따뜻한 연말도 떠오르지만 어느덧 한 해가 다 갔음을 체감하기..

[빵집]#베이커리 추천 ; 대전 유성 "르뺑 99-1" [내부링크]

대전 유성 봉명동 빵집 "르뺑 99-1" 추천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크리스마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어떤 분들은 가족과 함께, 어떤 분들은 연인과 함께, 어떤 분들은 친구들과 함께 2018년의 한해를 마무리..

티스토리 광고정렬 방법 (좌측 중앙 우측) [내부링크]

광고 가운데 정렬 방법 일반적으로 애드핏/애드센스 등의 광고 코드는 기본적으로 좌측 정렬로 되어있습니다. 가운데 정렬 또는 우측 정렬로 바꾸고 싶은 경우 아래의 내용에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광고 코드..

투자 단계 (시리즈A, 시리즈B, 시리즈C) [내부링크]

투자 단계 (시리즈 A, 시리즈 B, 시리즈 C) 기업이 투자를 받는데 각각의 투자 단계가 있음 시드머니, 시리즈 A, 시리즈 B, 시리즈 C 등 여러 단계가 있는데 회사의 성장 규모와 목적에..

#1. 결혼의 첫 시작 : 상견례 선물 "도도한케이크"의 보자기 케이크 (D-161) [내부링크]

상견례 선물 ; 보자기 케이크 (도도한 케이크)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요즘 상견례에다 결혼식장 알아보고 정신없이 바빠서 오랜만에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오늘 드디어 D-day!!!!!!!!! 상견례를 마치고 돌..

#우주쓰레기 발생과 대처 기술 개발 [내부링크]

우주에 뭐 저리 쓸대없는게 많지? 1940년대 부터 시작된 우주개발은 매년 수천개씩 발사되며 우주상공에는 수명이 다한 인공위성, 우주선에서 분리된 우주선 발사체 등 다양한 파편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고도에..

티스토리 Letter 반응형스킨 오류와 사이드바 광고설치 [내부링크]

Letter 반응형 스킨의 오류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Letter 반응형 스킨을 사용할 경우 사이드바의 스킨 오류가 발생되고 있다는 점을 알게되었습니다. 반응형 스킨과 사이드바 광고에러 사이드바 광..

#로켓개발 제한 - 한미 미사일 사거리지침 [내부링크]

국방력으로 세계 10등안에 들어가는 대한민국 맞나? 왜 이제서야 로켓만들고 있지? 지난번에는 누리호시험발사체에 대한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여기서 왜?왜? 로켓을 이제서야 발사하는지? 알고싶어서 자료를 찾..

#딥러닝을 통한 위성영상 분석 기업 - 오비탈인사이트 [내부링크]

원유가 뭐라고? 인공위성으로 경제성 분석을 한다고? 해외에서는 위성영상을 분석하여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 기업들의 비즈니스모델을 기반으로 사업을 수행하..

02) 애드센스 가입과 승인 과정 [내부링크]

애드센스 가입과 승인 과정 애드센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블로그나 웹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데 티스토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므로 첫 이용자는 티스토리를..

[윤새미한국사] 2-1. 후삼국 통일과정과 고려의 시대 구분 [내부링크]

2-1. 후삼국 통일 과정과 고려의 시대 구분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통일 신라 시대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후삼국 시대가 등장하고, 고려가 후삼국을 통일하는 과정, 그리고 고려의 전반적인 시대 구..

애드핏 차트항목 설명 [내부링크]

애드핏 수익률 및 차트항목 설명 애드핏 승인 이후 적은 보상이지만 수익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1평균 30명 방문) 최소 1일1포스팅하려고 지키고 있다는것, 그리고 1일1포스팅은 저를 공부하게 만들고 있었습니..

[맛집]#대전 시청역 두루치기 전문점 "모퉁이" [내부링크]

대전 시청역 맛집 "모퉁이" (둔산동, 탄방동)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제가 이제 슬슬 결혼 준비를 하는지라, 지인 소개로 플래너님 만나러 탄방동 로데오 타운 2층에서 하는 스몰 " 웨딩 박람회" 에 잠시..

#벡터, 레스터 DEM DSM DTM 3D 지형정보, 3D건물정보 [내부링크]

벡터.. 레스터.. 수치표고모델.. 아 이런거는 비전공자에게는 수학문제같다.. 회사에서 DEM 3차원 영상자료를 찾아보라는데.. (3D 정보 제공 기업, 가격..) 흑,, 이때 비전공자는 웁니다.. 일단 먼저 알아야 할..

[윤새미한국사] 1-4. 남북국 시대의 성립과 발전 (발해) [내부링크]

1-4. 남북국 시대의 성립과 발전 (발해)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어제 통일신라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남북국 시대 중 북국(北國)에 해당하는 발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한꺼번에 포스팅하려다..

[윤새미한국사] 1-4. 남북국 시대의 성립과 발전 (통일신라) [내부링크]

1-4. 남북국 시대의 성립과 발전 (통일신라)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지난 삼국시대 + 가야연맹에 대한 포스팅에 이어 7세기 말 ~ 9세기까지 신라가 삼국을 통일한 통일신라와 발해에 대해 살펴보도록..

맨먼스(M/M), 견적, 제경비, 기술료 [내부링크]

맨먼스(M/M), 견적, 제경비, 기술료 제안서를 쓰게 되면서 알게 된 사실은 용역을 할 때 맨먼스 or 참여율 등 정말 제가 몰랐던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되었습니다. M/M은 맨먼스라고도 하고 맴먼스 라고도 합니다...

[후기] #자궁경부암 무료 검진, 그리고 주의사항 [내부링크]

자궁경부암 무료 검진, 그리고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올해 초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으라고 우편물이 집으로 왔었습니다! 올 한해 제게는 너무 바쁜 시간이어서 올해 안..

#스페이스엑스(SpaceX) 넌 대체 누구냐? [내부링크]

스페이스엑스(SpaceX)이건 뭐하는 기업이야? 이번에 발사된 차세대소형위성 1호는 스페이스엑스의 팔콘9 로켓에 실려 우주로 발사되었습니다. (2018.12.04) 우주발사로켓의 비용절감효과는 스페이스엑스의 출현과..

[윤새미한국사] 1-3. 고대국가의 성립과 발전 [내부링크]

1-3. 고대국가의 성립과 발전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 포스팅에 이어 고대국가의 특징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했었는데, 고대국가의 특징을 반드시 기억..

[윤새미한국사] 1-2-2. 여러 나라의 성장 [내부링크]

1-2-2. 여러 나라의 성장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지난 고조선의 포스팅에 이어 여러 나라의 성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나라의 성장"이라는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여러 나라라 함은..

[맛집]#분식, 떡복이가 생각날땐 대전 전민동 "고플라나" [내부링크]

대전 전민동 고플라나 (분식/떡볶이/피자)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최애하는!! 세 손가락 안에 꼽는 대전 맛집을 소개하려합니다! 원래 분식을 넘넘 좋아하긴 하지만 튀김 같은 것은 먹고 나..

[윤새미한국사] 1-2-1. 고조선 [내부링크]

1-2-1. 고조선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 고조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고조선 하면 어떤 키워드들이 떠오르시나요? 우선, 단군왕검, 단군신화, 우리..

#천리안 2A호 발사와 위성 탑재체 개발의 필요 [내부링크]

반쪽짜리 성공인가요? 천리안2A호는 미국 기아나우주센터에서 아리안로켓 (발사체 : 아리안-5 ECA )에 실려 2018.12.05. 세벽에 발사되어 지상국과 교신이 잘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이외 천리안2A(GK2A) 위성의..

[후기] #샘표 폰타나(Fontana) 이벤트 (11/15~28) 당첨!!! [내부링크]

샘표 폰타나(Fontana) 이벤트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하늘은 흐리긴 했지만, 새벽부터 눈도 오고 감성이 마구마구 피어오르는 하루였는데요 아침부터 행복한 하루의 시작이었어요 아침에 띠리링 울린..

[윤새미한국사] 1-1. 선사시대와 우리나라의 형성 [내부링크]

1-1. 선사시대와 우리나라의 형성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오늘은 본격적으로 우리나라의 형성과 관련하여 약 70만 년 전부터 한반도에서 사람이 살기 시작한 선사시대 속으로 함께 역사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

#차세대소형위성 1호 발사성공 [내부링크]

차세대소형위성의발사, 우주강국으로 한발짝 더 나아갔다! 최근 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2018.12.03.(월) 미국 LA 소재 반덴베르크 공군기지에서 스페이스엑스가 를 통해서 차세대소형위성 1호..

[윤새미한국사] * 한국사의 시대 구분 [내부링크]

* 한국사의 시대 구분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시중에 한국사 자료가 많으나 “배워서 남주자”란 모토로 제 손글씨로 정리하여 자료를 나눔하고자 합니다. 우선, 한국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대구분! 역..

#누리호시험발사체 성공의 의미 [내부링크]

누리 : "세상”의 옛말 누리호 : 우주까지 확장된 새로운 세상을 연다. 현재 뉴스나 기사에서 발송되는 누리호 라는 용어의 정식명칭은 누리호시험발사체 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잘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지구환경정보 시각화 사이트(Earth.nullschool) [내부링크]

봄에만 발생하는줄 알았던 미세먼지, 황사 메이드인 중국산 공기들.. 최근 미세먼지가 심하다 보니 환경문제를 검색하다가 위성정보를 활용한 표출정보 시스템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Earth 라고 하는..

#위성 운영현황 갯수 확인 사이트(USC) [내부링크]

현재 우주에 몇개의 위성이 운영되는지 확인하려면? 현재위성이 우주에 몇개나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 구글링을 통해 검색하였습니다. 현재의 위성갯수와 운영상황검색 사이트 는 미국참여..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역할 [내부링크]

인공위성 기술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전 세계에서 우주 탐험에 대한 기술이 많이 발전하고 있으나, 인공위성을 만들었다고 곧바로 우주로 쏘아올릴 수 없습니다. 인공위성이 제대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인공위성..

제안서 작성 시 준비 사항 [내부링크]

제안서 작성 시 준비사항 제안서는 혼자서 작성이 어렵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맨 처음 신규사업에 제안서를 작성하라는 지시를 받으면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 있습니..

#센서의 이해(능동센서, 수동센서) [내부링크]

수동센서(Passive sensor)? 능동센서(Active sensor)? 원격탐사(Remote Sensing)는 측정하고자 하는 목표물에 직접 하지 않고 목표물에서 반사 또는 복사되어 나오는 전자기파를 감지하여 그 물리적 성질을 측정..

#전세계 인공위성 검색,관측 사이트(WMO OSCAR) [내부링크]

전세계 위성관측/ 위성탑재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전세계 위성정보를 검색하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너무 많이 소모됩니다. 위성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위성의 기본정보와 위성탑재체의 정보를 쉽..

[윤새미한국사] * 한국사 강의 순서 [내부링크]

1. 우리 역사의 형성과 고대 국가 1. 선사 시대와 우리나라의 형성 2. 고조선과 여러 나라의 발전 3. 고대 국가의 성립과 발전 4. 남북국 시대의 성립과 발전 2. 고려 : 귀족 사회의 형성과 변천 1. 후삼국 통일..

나라장터 공고 구분 [내부링크]

나라장터 공고 구분 나라장터는 일반적으로 공공기관 및 국가기관에서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도입하고자 할 때 사용되는 정부조달 사이트입니다. 법인기업은 조달청에 가입 시 여러 서류들을 제출하게 됩니다. 또..

#인공위성의 분류 [내부링크]

인공위성의 분류 궤도에 따른 위성분류 인공위성은 궤도에 따라 저궤도위성, 중궤도위성, 정지궤도위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출처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정지궤도위성과 지구자전방향은 같기 때문에 항상 지구..

나라장터 용역검색 방법 [내부링크]

나라장터 용역 검색 방법 용역 기반의 제안서를 작성하기에 앞서 발주처에 대한 이해와 공고를 분석해야 하기 때문에, 제안에 앞서 공고 확인 방법을 전달합니다. 용역사업 검색방법 1. 나라장터 접속 후 용..

#인공위성과 원격탐사에 대한 정의 [내부링크]

원격탐사 기술에 대한 정의 인공위성이란? 로켓을 사용하여 대기권 밖으로 쏘아 올려진 물체는 지구 둘레의 원 또는 타원 궤도를 비행하는 인공의 물체이다. 일반인들은 인공위성이 무언가를 관측한다고 막연히..

연말정산 목차 [내부링크]

연말정산 목차 연말정산에 대한 정의 (바로가기) 소득공제, 세액공제의 차이점 (바로가기) 연말정산 절차 (바로가기) 1년치 월급 확인방법(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바로가기) 1년치 사용한 금액 확인방법 (..

[맛집]#유성구 상대동 "독가마 숯불치킨" [내부링크]

소개 우리 민족은 배달의 민족이라 종종 부르기도 함 최근 너무나 맛있어서 두번이나 시켜먹은 "독 가마 숯불 치킨" 오늘은 이 집을 소개함 제목에서 보는 바와 같이 튀김 치킨이 아닌, 숯불로 구운 치킨임 독가..

크롬 웹사이트 우회 접속 방법 (세이프비지트 SafeVisit) [내부링크]

웹사이트 우회 프로그램 세이프 비지트는 제삼자에게 접속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빠르고 안전한 접속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동안, 내가 방문하는 사이트를 남들이 감시하는 것이 싫은 경우, 또는 제..

(랑그릿사) 같은 세력 광역 버프 '초절강화' [내부링크]

같은 세력 광역 버프 - 초절 강화 아군에 광역 버프를 제공하는 것이 '초절 강화' 라고 합니다. 초절 강화는 일부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맵 전체에 뿌려지는 강력한 광역 버프입니다. 해당 세력의 캐릭터에게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방법 [내부링크]

현재 극심하게 문제 되고 있는 소나무 재선충병 소나무 재선충병(Pine wilt disease)은 기주 수목-매개충-병원체 등 3가지 요인 간의 밀접한 상호작용의 결과로 단기간에 급속히 나무를 고사시키는 시들음병으로..

논문지, 학술지 검색 사이트 [내부링크]

논문지, 학술지 검색 방법 연구업적을 위하여 논문을 학회지에 투고하면 대부분 종이형태로 발행됩니다. 종이형태는 연구주제를 빠르게 검색하기 어렵습니다. 키워드만으로 인터넷에서 논문을 검색하고 열람할 수..

#한미 우주협력협정 [내부링크]

한미 우주협력협정 2016년 대한민국 정부와 미국 정부가 평화적 우주개발을 위한 기술 교류의 차원에서 아시아에서 최초로 한-미 우주협력협정을 최종 합의함 정식 명칭은 「대한민국 정부와..

제출된 URL을 찾을 수 없습니다.(404) 해결 방안 [내부링크]

구글 서치 콘솔 - 제출된 URL을 찾을 수 없습니다(404) 구글 서치 콘솔에서 삭제된 페이지/변동된 페이지가 오류로 잡히게 됩니다. (제목 변동, 항목 삭제 etc.) 가끔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므로 삭제된 페이지를..

티스토리 SITEMAP 등록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SITEMAP 등록방법 아래 내용은 티스토리가 업데이트되기 전의 내용입니다. 해당 내용보다는 업데이트 된 방법을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그동안 외부 사이..

티스토리 Square 스킨의 Recent post 삭제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Square 스킨의 +Recent posts 삭제 티스토리의 Square 스킨을 사용하게 되면 하단부 +Recent posts 부분의 사진이 잘 나오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Recent posts는 애드센스에서 링크 광고와 일치하는..

#스페이스노우(SpaceKnow) 딥러닝활용기술 [내부링크]

스페이스노우(SpaceKnow) 딥러닝활용기술 이전포스트에서도 전달했다시피, 최근위성의 가격은 점점 내려가고 위성데이터의 활용기술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음 위성영상과 인공지능을 접목시킨 기술은 지속적으..

[제품] #반려견, 반려묘의 필수 약품, 해외직구 "펫버킷" [내부링크]

펫 버킷 - 넥스가드스펙트라 오늘은 저희 집 막내, 코식이의 건강을 책임질 필수 약품, 심장사상충 예방약을 구입해야 할 시기라서요, 작년부터 저렴한 사이트를 알고 6개월마다 구매하는 중인데요, 저는 코식이..

(2020.05.11) 무료 다시보기 및 토렌트 순위 [내부링크]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 순위 제가 추천하는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소개하는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 선정 조건은 무료 사용 여부, 사이트 속도 등 종합적으로 판단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

(2020.04.20)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업데이트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20.04.05)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업데이트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20.03.18)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업데이트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20.03.04)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업데이트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20.02.24)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업데이트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20.02.04)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업데이트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20.01.17)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업데이트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20.01.01)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업데이트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19.12.25) 토렌트 순위 및 토렌트 좌표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작성일 기..

(2019.12.20) 토렌트 순위 및 토렌트 좌표 [내부링크]

2019.12.20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2019.12.18 랑그릿사 업데이트(바캉스의 공주님들) [내부링크]

랑그릿사 업데이트 [12월 18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2월 18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용 [바캉스..

(2019.12.15) 토렌트 순위 및 토렌트 좌표 [내부링크]

2019.12.15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2019.12.11 랑그릿사 업데이트(지혜의 빛) [내부링크]

랑그릿사 업데이트 [12월 11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2월 11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용 [지혜의..

(2019.12.08) 토렌트 순위 및 토렌트 좌표 [내부링크]

2019.12.08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2019.12.08) 토렌트 순위 및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내부링크]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 순위 제가 추천하는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소개하는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 선정 조건은 무료 사용 여부, 사이트 속도 등 종합적으로 판단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

2019.12.04 랑그릿사 업데이트(금지된만남) [내부링크]

랑그릿사 업데이트 [12월 4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2월 4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용 [금지된 만..

(2019.12.02) 토렌트 순위 및 토렌트 좌표 [내부링크]

2019.12.02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2019.11.27 랑그릿사 업데이트(빛의연가) [내부링크]

랑그릿사 업데이트 [11월 27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1월 27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용 [빛의..

#가수이자 배우, 구하라의 자살 [내부링크]

가수이자 배우, 구하라의 자살 2019년 11월 24일 걸그룹 카라의 멤버이자 배우인 구하라씨의 자살 최근 연이어 자살한 종현(김종현), 설리(최진리), 구하라 가 세상을 떠났음 특히 구하라 씨는 전 남자친구와의..

(2019.11.27) 토렌트 순위 및 토렌트 좌표 [내부링크]

2019.11.27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2019.11.20 랑그릿사 업데이트(다시 태어난 전설) [내부링크]

2019.11.20 랑그릿사 업데이트 [11월 20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1월 20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국민이 묻는다 (2019.11.19 문재인대통령 대국민 대화) 시청후기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 국민들과의 대화 2019.11.19 MBC "국민이 묻는다"를 통해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 대통령에게 묻는 질문 16,000개, 그리고 이중에서 선정된 국민패널 300명이 참석함 일..

(2019.11.15) 토렌트 순위 및 토렌트 좌표 [내부링크]

2019.11.15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2019.11.13 랑그릿사 업데이트(창공의 자매) [내부링크]

2019.11.06 랑그릿사 업데이트 [11월 13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1월 13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토렌트 속도 향상을 위한 클라이언트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토렌트 클라이언트 속도 향상 방법 유토렌트(uTorrent)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무료이고 공유가 편리해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고..

(2019.11.07) 토렌트 순위 및 토렌트 좌표 [내부링크]

2019.11.07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성 날짜 기준으로 현재 토렌트 주소를 순위별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2019.11.06 랑그릿사 업데이트(의지의 고영) [내부링크]

2019.11.06 랑그릿사 업데이트 [11월 6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1월 6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내..

2020년도 최신 토렌트 순위를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토렌트 순위 및 좌표 일반적으로 #토렌트 사이트는 차단 빈도가 높기 때문에 트위터로 주소를 공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매주 확인된 토렌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

데스크탑 버전 토렌트 설치 [내부링크]

토렌트 설치 방법 토렌트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우측 상단에 제작품에서 이 있습니다. 제작품에서 데스크톱으로 접속하면 설치 프로그램 다운 사이트가..

2019.10.30 랑그릿사 업데이트(전설의 저편) [내부링크]

2019.10.30 랑그릿사 업데이트 [10월 30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0월 30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 必 업데이트 내용 [한정 소..

(2020.04.22) 무료 다시보기 및 토렌트 순위 [내부링크]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 순위 제가 추천하는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소개하는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 선정 조건은 무료 사용 여부, 사이트 속도 등 종합적으로 판단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

2019.10.23 랑그릿사 업데이트(한정 점술 타로운세) [내부링크]

2019.10.23 랑그릿사 업데이트 [10월 23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0월 23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점검 시작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2019.10.16 랑그릿사 업데이트 (운명을 거스르는 힘) [내부링크]

2019.10.16 랑그릿사 업데이트 (운명을 거스르는 힘) [10월 16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0월 16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2019.10.09 랑그릿사 업데이트 (유격사 장비) [내부링크]

2019.10.09 유격사 장비 업데이트 [10월 9일 (수) 점검 안내] 점검 시간 : 10월 9일 11:00 ~ 13:00 대상 서버 : 전체 서버 서버 점검 10분 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리 게임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장제원 아들(장용준) 음주운전 사건 [내부링크]

장제원 아들(장용준) 음주운전 사건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장제원 아들인 래퍼 장용준(만 19세)이 2019년 09월 07일 음주운전 사건이 발생함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제삼자가 운전했다고 진술했다가 경찰 조사 끝..

P2P대출 신중히 고려하세요 [내부링크]

P2P 사이트 자금 투자자 가입 이번시간은 작년과 올해HOT햇던 P2P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가입하고 누적 투자금/ 손익/ 기간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 합니다. P2P 투자는 높은 위험성(원..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내부링크]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이 도착함 핀번호가 안 온다고,, 글 쓴 지 하루 만에 우편이 도착하니 민망함 우편 모양은 아래와 같이 생김 그리고 핀번호는 파란색 아라비..

#애드센스 10달러 돌파 - PIN번호 등록대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 대기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은뒤 적립금이 10달러가 넘으면 주소를 통해 핀번호를 발송해줌 100달러가 넘으면 인출이 가능 최근 게을러진 제 모습을 반성하게 됨 다행인건 이 블로그를..

#블로그 활동운영계획 [내부링크]

그동안 소흘했던 블로그 활동에 반성하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윤 블로그의 "정윤"입니다^^ 저희는 예비신랑 정OO♥ 예비신부 윤OO이 함께 운영하는 블로그 입니다. 예랑이인, 정OO은 제..

#애드센스 스폰서검색 (링크광고) [내부링크]

한참을 알아본 애드센스 스폰서 검색 "스폰서 검색"을 알아볼 예정 포스팅할 내용은 아래와 같이 표출되는 광고 형태임 이것은 "링크 광고"라고 만들고 "스폰서 검색"이라 표출되고 있음 링크 광고(스폰서 검색)..

#애드센스 수익발생과 동기부여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발생 아직은 미비하고 갈일은 멀지만 블로그 초보자분들도 수익을 내보시며 강력한 동기부여가 발생하면 좋을 것 같음 지난주 광고 수익에 대해서 공개를 했는데, 제가 오늘 새로운걸 확인함 애드..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게시글 8개 분할표출) [내부링크]

광고 분할 표출 -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 내에서 8개 형태로 내 글과 광고를 연결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냄 여러 블로그 선배님들의 글을 확인해보니 상단 또는 하단에 8개로 분할된 광고와 글이 같이 표현..

#애드센스 수익발생 [내부링크]

타이틀 입력 부분 드디어 몇몇 분이 실수로 애드센스 광고에 클릭을 해주셔서 수익이 생김 이 글을 포스팅하는 이유는 저와 같이 성격이 급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애드센스 승인 이후 수익이 없다고 걱정하..

#애드센스 승인 이후 1주일 수익0원 [내부링크]

남들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더 좋다고하는데.. 왜 애드센스는 수익이 없는거지? 애드핏 2018년 12월 10일 승인 (작성일 기준 2주됨) 애드센스 2018년 12월 17일 승인 (작성일 기준 1주됨) 애드핏과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반응형스킨과 사이드바 광고 문제 해결 [내부링크]

타이틀 입력 부분 다들 관심이 있는 블로그의 광고 달기 등 블로그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 함 한 가지 알게 된 것은 구독자들이 광고 클릭이 있을 경우, 블로그 운영자들에게는 많은 경제적 이득이 있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