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ungha의 등록된 링크

 jeoungh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블로그를 키워보자⑦-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 사이트맵 등록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엔 사이트맵이란 게 있다. 검색로봇에게 사이트내 수집해야 할 페이지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된 표준 규약이라고 한다. 본문이 아닌 콘텐츠의 URL 정보만을 담고 있기 때문에 내부 알고리즘..

만년형 체리픽 육공 다이어리와 스티커 7팩,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올해 2020년이 들어가면서 다이어리 잘 써야지! 하며 산 제품이 있다. 지금은 거의 안 쓰는 게 흠이지만 초창기 때 많이 쓰면서 하루를 정리했었는데 바로 만년형인 체리픽 육공 다이어리다. 초등학생 때 육공 다..

[서울/동대문구] 두번째방문도 완전 만족 :: 명품떡볶이 청년다방 통큰커피 장안점 [내부링크]

올해 1월, 유튜브에서 본 치즈 폭포 순살 떡볶이가 너무 맛있어 보여, 남자친구하고 처음 청년다방 장안점에 가서 먹었었다. 예상한 것보다 너무 맛있어서 다 먹었던 걸로 기억한다. 남자친구도 만족했는지 시간..

켈로그 '파맛 첵스' 7월 출시! 그리고 첵스 신제품 시식단 모집 중 [내부링크]

2020년 7월, 드디어 '부정선거' 16년 만에 차카의 '파맛 첵스'가 출시한다. 나는 어릴때부터 켈로그 제품들을 많이 좋아해 콘푸로스트와 첵스초코를 많이 먹었었다. 때는 2004년, 여느 때처럼 유치원에 다녀와서..

블로그를 키워보자⑦ - 네이버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노출시킬 수 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용법, 사이트 등록하기 [내부링크]

네이버에 서치어드바이저라는 홈페이지가 있다. 이 사이트는 내 사이트의 검색 진단 및 최적화를 할 수 있으며 네이버 AI가 검색 품질을 고도화 하며 신속한 정보에 접근 하여 사이트에 노출한다고 한다. 음.. 어..

블로그를 키워보자⑥ - 애드핏 다시 신청하기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이어집니다. 더보기 https://jeoungha.tistory.com/entry/%EB%B8%94%EB%A1%9C%EA%B7%B8%EB%A5%BC-%ED%82%A4%EC%9B%8C%EB%B3%B4%EC%9E%90%E2%91%A3-%EC%95%A0%EB%93%9C%ED%95%8F-%EA%B0%80%EC%9E%85%..

MBTI 연애 유형 심리테스트, 나는 어떤 유형일까? [내부링크]

갑자기 네이버 실검을 강타 한 MBTI 연애 유형 심리테스트, 이게 뭐지? 클릭해 보니 MBC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린다G(이효리), 비룡(비), 유드래곤(유재석)이 했다고 화제가 되었다. '놀면 뭐하니?' 프로..

재미로 보는 에고그램 성격유형분석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이번에는 에고그램을 통해 성격유형분석 심리테스트를 진행했다. 에고그램은 Eric Bern 박사에 의해 개발된 임상심리학적 정신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국의 J. M. Dusy라는 심리학자가 만들었다고 하며, 자신..

나만의 꽃을 심어보자! Forest 집중유형분석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3월달 유행하던 심리테스트가 있다. 집중유형분석 심리테스트라고 하던데, 포레스트 심리테스트라고 기억했다. 잔잔한 음악이 깔리면서 나에게 해당되는 문항을 선택하면 나에게 맞는 꽃이라고 하며 결과가 뜨는..

배민커넥트로 용돈벌자② - 배민커넥트 용품, 그리고 첫 배달 [내부링크]

배민커넥트 용품이 진짜 말도 안되게 하루만에 왔다. 시킬때 금요일이라서 주말지나고 월요일에 올줄알았는데, 빨리빨리 일하라고 얼른 보내주신건가. 암튼 빨리 보내주셔서 오늘 하루 잠깐 맛보기로 배달을 다녀..

코로나 방역 모자, SNS을 뜨겁게 달궜던 인싸템!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 초기, 2월달쯤 SNS에 뜨겁게 달궜던 인싸템이 있었다. SNS스타인 가희가 썻다고 해서 페이스북에서도 뜨고 뉴스에서도 떴던 바로 그 아이템. 비말 방지 모자로 유명한 코로나 방역 모자이다. 그때쯤..

배민커넥트로 용돈벌자 ① - 배민커넥트 계약하기 (추천인 코드 : BC95756) [내부링크]

작년인가 재작년부터 일반인들과 대학생도 배달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배민커넥트가 생겼다. 그때부터 하고 싶었는데 자전거와 킥보드, 오토바이만 가능해서 신청을 못했는데, 오랜만에 사이트에 가보니 도보와 자..

앵그리 짜파구리 컵라면 먹방후기, 매콤달콤 맛있었다. [내부링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서 만든 짜파구리, 2013년 훨씬 전에도 알던 사람은 알던 레시피였지만 '아빠 어디가'로 인기를 끌게 되고, 작년 2019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서 한우 채끝살을 넣은 짜파구리가 비중..

[서울/중랑구] 면목동 치킨집 : 굽네치킨&피자 면목점 , 시카고 피자와 갈릭크림바게트볼 먹방 후기 [내부링크]

요즘에는 굽네치킨에서도 피자를 판다. 갈비천왕 피자나 허니멜로 피자 등등 파는데 피자들 중에서 시카고 피자라고 있다. 시카고 피자는 미국식 피자 중 하나로 시카고 딥 디쉬라고 한다. 일반 피자들과 다르게..

블로그를 키워보자⑥ - 키워드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 Blackkiwi [내부링크]

키워드를 분석 하는 사이트인 블랙키위, 남자친구에게 처음 들었고 쓰는 모습을 보며 멋지다고 생각했다. 그러고 기억에서 잊혀질때쯤, 남자친구가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며 넌지시 말해주었다. 빅..

[서울/동대문구] 마라탕 배달맛집 :: 1인용 마라탕 장안점 [내부링크]

집에 동생 친구가 놀러와 동생과 함께 마라탕을 먹자고 했다. 1인용 마라탕에서 시킨다고 했는데 과연 맛이 있을까? 도전해보기로 했다. 결과는 만족. 동생도 만족했다. 하지만 1인용이라는 말과 다르게 너무 많..

[서울/중랑구] 상봉역 맛집 :: 팔팔껍데기 상봉점 [내부링크]

상봉역과 망우역을 오가며 언젠가 먹어 봐야지 하다가 시간이 돼서 한번 먹어보았다. 껍데기를 단독으로, 그것도 껍데기집에서 먹어보는 건 처음이었는데 식당 분위기도 좋았고 맛도 있어서 전체적으로 괜찮았다...

블로그를 키워보자⑤ - 텐핑은 무엇이고 어떻게 광고할까? [내부링크]

블로그 플러그인을 만지작 거리다가 텐핑을 봤다. 모바일에서 광고할 수 있는 텐핑. 텐핑이란 무엇일까? 텐핑은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이며, 광고주가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잠재적 고객들에게 카톡이나 메세..

블로그를 키워보자④ - 애드핏 가입과 심사신청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에 광탈하고 흑흑하던 도중 블로그 설정을 살펴보다가 플러그인에 있는 애드핏이 들어왔다. 궁금했던 나는 들어가보니 다음에서 운영하는 광고 사이트인가 보다. PC와 모바일 둘 다 설정 가능하다...

오늘은 예술의 세계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방구석 미술관 - 조원재' [내부링크]

처음 방구석 미술관을 봤을 때 책의 강렬한 노란색이 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거기다가 미술 거장들의 이야기라니, (내가 또 이런 거 좋아하지~) 읽어보고 싶어서 노트에 책 제목을 적어놓았지만 결국 밀리의 서재..

블로그를 키워보자③ - 구글 애드센스 탈락, 그후... [내부링크]

저번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까지의 글을 썻다. 그러고나서 오랜만에 Gmail 확인하니 탈락했다고 왔다. 아이구 이럴수가.. 한번에 구글 애드센스 통과할꺼같다고 엄청 좋아했는데.. 이렇게 나와야 재미..

그림 한 장에 담긴 자기 치유 심리학 '내 머릿속 도마뱀 길들이기- 단 카츠'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에서 자기계발 같은 책 읽을거 없나 찾아보다가 발견하게되었다. 내 머릿속의 도마뱀이라고? 어떤걸 말하는거지? 하면서 궁금했고, 책 표지부터 강렬해 시선을 확 끌게 되어 읽어보았다. '그림 한 장..

백팩이 이렇게 귀엽다니! 슈펜X스누피 메쉬백팩 핑크색상 후기 [내부링크]

내가 쓰는 백팩이라곤 무식하게 큰 가방밖에 없다. 그래서 사야지 사야지 하고 벼르고 있다가 괜찮은 제품이 없어서 나중에 사야지 하고 미루고 있었다. 그러다가 스누피 멀티 포켓 백팩을 보게 되었다. 슈펜이랑..

휘경동 맛집 가위바위보 떡볶이, 배달해서 오랜만에 먹은 후기 [내부링크]

중학교 시절, 하교 후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떡볶이 집에 갔다. 항상 손님이 많았던 그때 그 가위바위보 떡볶이집, 그때 먹던 떡볶이 맛과 추억이 너무 생각나 성인이 된 후에도 친구들과 몇번 찾아가서 머리..

어도비(Adobe) 연간 플랜 취소, 결제 취소하기 [내부링크]

어제 메일한통이 날라왔다. 어도비 연간 플랜 결제가 안되서 봐달라는 내용이였는데, 회사 다닐때쯔음 나도 포토샵과 프리미어 프로 배워서 성공해야지! 하며 69,000원짜리 Creative Cloud 모든 앱 연간 플랜을..

기념일 편지집 추천, 널 담은책 그리고 봄 [내부링크]

벌써 남자친구와의 기념일이 다가오고 있다. 시간 진짜 빠르다.. 그래서 이번엔 좀 기억에 남을만한 특별한 선물을 주고자 찾던 중, 감성적인 편지집를 하나 찾게 되었다. 네이버스토어에서 파는 널 담은 책 시..

나의 성인愛착 유형은? 연애타입을 알아보자! 성인애착유형테스트 [내부링크]

요즘 자기관심에 많아지며 다양한 심리테스트가 있다. 저번엔 MBTI를 통해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애착유형검사, 성인애착유형검사를 한번 해보기로 하겠다. 성인애착유형테스트는 나의 애착 유형을 알아볼 수 있..

2020 손글쓰기 문화확산 캠페인 "손으로 한줄, 마음을 적다" [내부링크]

책을 보러 오랜만에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방문했다. 집에서 버스 타고 1시간, 2시간 정도 가야 하지만 큰 교보문고를 보면 가슴이 웅장 해지며 책을 읽겠다는 의지가 불타오른다. 교보문고에 도착해서 둘러보다가..

몰입에 빼앗긴 시대, 똑똑한 뇌 사용법을 원한다면? 인스타 브레인-안데르스 한센 [내부링크]

유튜버 1분 과학을 아는가, 과학과 철학을 넘나들며 영상을 만드는 유튜버이자 크리에이터다. 영상이 많이 뜸하지만 그만큼 고퀄리티의 영상으로 약 70만의 구독자를 거느린 대형 유튜버이다. 나 또한 구독을 한..

블로그를 키워보자② - 구글 애드센스 등록하기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쿠팡 파트너스 등록하고 배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엔 구글 애드센스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란, 구글 애드즈와 대비되는 구글..

블로그를 키워보자① - 쿠팡파트너스 등록 및 배너설정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워보는 방법 첫 번째, 쿠팡 파트너스 등록을 하는 것이다. 이왕 블로그하며 소통하는 거 수익을 내면서 하면 더욱 좋겠죠? 일반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으로 키우기 가장 쉽고, 어렵지 않은..

코로나 이후의 세계-제이슨 솅커/박성현 (Feat. 밀리의 서재) [내부링크]

이번에 좋은 기회로 밀리의 서재를 통해 읽어보았다. 항상 종이책만 읽던 나는 e북을 접해보니 신기했다. 1달에 12,000원이며 여러 권의 책을 읽을 수 있다니! 게다가 첫 달은 무료라고 한다. 사실 나는 넷플릭스..

1cm의 다이빙-태수, 문정 [내부링크]

어느 순간 동생 방에 이 책이 꽂혀있었다. 물어보니 엄마가 주신 책이라고 했다. 어 근데 자세히 보니 읽혀있네? 책을 안읽는 동생이 짬 내서 읽는 책이라니.. 궁금했다. 다 읽고 난 후 빌려달라고 했는데 그냥..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13) [내부링크]

장르 모험, 드라마, 판타지 감독 벤 스틸러 각본 제임스 콘래드 원작 제임스 서버 제작 스튜어트 콘펠드 사무엘 골드윈 주니어 존 골드윈 벤 스틸러 커트 윌리엄스 제프 맨 주연 벤 스틸러, 크리스틴 위그..

MBTI 성격유형 검사, 내 성격은 어떤거에 해당될까? 재미로 보는 성격유형검사 [내부링크]

우리들은 때때로 내 성격이 뭔지 궁금해한다. 여기에는 MBTI도 포함된다. MBTI,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라고도 한다. 2차 세계대전 시기에 개발되었으며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의 딸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우당탕탕 왁자지껄 이모티콘 도전기]-3화, 라인크리에이터스와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튜디오, 네이버 OGQ마켓,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아볼것은 라인크리에이터스이다. 앞에 두가지는 많이 들어봤지만 우리나라에서의 라인은 생소한 이미지가 있다. 나는 예전에 지드래곤팬이였다..

픽미Pick me 나를 선택하게 하는 비밀 습관-김범준 [내부링크]

책 표지가 이쁘지 않은가. 나는 처음 이 책을 고를때 단순히 눈에 확 띄어서 샀다. 내가 진짜 책에 써있는 픽미처럼 픽해버린것이다. 책 두께가 그리 두껍지 않아 가볍게 읽을 수 있었으며 읽어보니 어그로와 나..

어바웃타임(2013), 기억에 남는 최고의 멜로영화 [내부링크]

장르 코미디, 로맨스 감독, 각본 리차드 커티스 제작 니키 켄티스 반즈, 팀 베번, 에릭 펠너 출연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외 상영시간 123분 공식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abouttimethemovie..

프로작가의 탐나는 글쓰기-박경덕 (feat 상상력과 창의력) [내부링크]

한창 내가 글에 대해 관심이 많았을 적에 읽었던 책이다. 내가 이 책을 고른 이유는 박경덕 작가님이 쓰신 책이라는 점이였다. 박경덕 작가님은 1973년부터 라디오 프로그램 <강석 김혜영의 싱글벙글 쇼>의 원고..

뿌와쨔쨔의 영어이야기-(박찬재)뿌와쨔쨔 [내부링크]

최근에 뿌와쨔쨔의 영어 이야기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뿌와쨔쨔라는 저자의 필명에 눈이 확 띄었었다. 뿌와쨔쨔의 필명을 쓰고 계신 저자 박찬재작가님는 어릴 적부터 메이저 신문사 옴부즈맨 코너에 기사 정정..

어금니 칫솔 구매 후기와 올바른 양치질 방법, 치아관리 오늘부터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내부링크]

치아 건강은 항상 중요합니다. 이빨이 썩으면 치과를 가서 충치치료를 해야 하죠. 아 근데 치과 은근히 무섭습니다. 입을 벌리면 기계들이 난도질하고 지나가는 느낌이라 강심장인 저도 치과에 가면 자연스럽게..

BHC 마라칸 먹방찍은 후기, 혀가 얼얼하다 얼얼해! [내부링크]

혹시 여러분은 마라를 좋아하신가요? 저는 매운 걸 좋아하는지라 마라도 좋아합니다. 마라麻辣(málà)는 화자오, 팔각, 정향, 회향, 육두구, 후추등을 넣어서 만든 중국의 사천(쓰촨) 지방의 향신료라고 합니다..

[우당탕탕 왁자지껄 이모티콘 도전기]-2화, 네이버 OGQ마켓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는 캐릭터 시장 중 카카오 이모티콘에 관해 이야기를 했다. 이번에는 네이버 OGQ마켓에 관해 내 생각이 들어간 이야기 해 보겠다. 나는 사실 네이버를 더 많이 쓴다. 그래서 네이버 OGQ에서 이모티콘..

불렛저널Bullet Journel-라이더 캐롤 [내부링크]

유튜브를 서칭 하다 우연히 불렛저널에 대해 알게 되었다. 처음에 불렛저널? 꽤 괜찮네~ 하고 넘겼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나도 도전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겨서 책과 관련된 정보들을 찾아보았다. 불렛저..

[우당탕탕 왁자지껄 이모티콘 도전기]-1화,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내부링크]

나는 백수다. 지금까지는 그냥 놀았지만 이젠 나도 뭔갈 하고 이뤄야겠어!라는 마음으로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나만을 위한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해도 무관한) 이모티콘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퇴사.. 그리고 [내부링크]

퇴사를 했다. 불과 2개월, 나는 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결정을 했다. 퇴사를 하는 것. 물론 회사가 나쁘지 않았다. 단지 몸이 힘들었을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 처음 입사했을 때, 그 기분이 아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