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mood의 등록된 링크

 jhmoo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북한에서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발병되지 않은 이유가 결핵병동 강제 격리? [내부링크]

북한에서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발병되지 않은 이유가 결핵병동 강제 격리? 전 세계에서 떠들썩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독 북한에서는 잠잠하다는게 항상 의문이었다. 소통이 단절되어 코로나 유입이 없어,..

한지민, 유지태, 윤종신 이 들이 겪고 있는 공통점은? 바로 메니에르 병! 대체 무엇인가? [내부링크]

한지민, 유지태, 윤종신 이 들이 겪고 있는 공통점은? 바로 메니에르 병! 대체 무엇인가? 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힘든 병이라는데...... 대체 어떤 병이고, 치료 및 예방법은 없는지 자세히 파헤쳐봅시다! 메..

갑자기 앉았다가 일어나면 어지럽지 않으세요? 바로 이것 "저혈압" 을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갑자기 앉았다가 일어나면 어지럽지 않으세요? 바로 이것 "저혈압" 을 의심해보세요! 저혈압에 관한 몇 가지 상식 목차 원인 및 증상 진단 치료 건강 유지와 질병 예방을 위해 하루 5번 과일과 채소를 먹자 고혈압..

"영혼수선공" 정소민씨도 경계성 성격장애?? 이거 그냥 지나칠 수 없겠는데? 심각하다.... [내부링크]

"영혼수선공" 정소민씨도 경계성 성격장애?? 이거 그냥 지나칠 수 없겠는데? 심각하다.... 요즘 세상은 서로 믿지 못하고, 철저하게 격리된 삶을 살아가며 의심의 연속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 무엇보다..

자면서 "중얼중얼" 잠꼬대 하는 사람, 파킨슨병 조심?! [내부링크]

자면서 "중얼중얼" 잠꼬대 하는 사람, 파킨슨병 조심?! 파킨슨병 [ Parkinson’s disease ]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신경퇴행성 질환이란 신경 세포들이 어떤 원인에 의해 소멸..

다운증후군의 원인은 무엇이며, 해결책은 있는걸까? 자세히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다운증후군의 원인은 무엇이며, 해결책은 있는걸까? 자세히 파헤쳐보자! 최근 어느 유튜버의 자녀가 다운증후군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 생각하면서 고심하게 되었다. 정말 의..

부부의 세계 지선우(김희애) 과민성 대장 증후군 오진! 사표! 대체 뭐길래? [내부링크]

부부의 세계 지선우(김희애) 과민성 대장 증후군 오진! 사표! 대체 뭐길래? 요즘 정말 즐겨보고 있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지선우(김희애)씨가 큰 사고를 쳤다! 나라도 저런 상황에서는 앞뒤 구분..

배우 이승연! 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샘저하증) 투병 고백? 대체 무슨 병이길래.....? [내부링크]

배우 이승연! 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샘저하증) 투병 고백? 대체 무슨 병이길래.....? 갑상선기능저하증 [ Hypothyroidism ]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갑상선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하여 대사..

부끄러워도 꼭 치료해야 한다. 이름하여 그 이름 "치질" [내부링크]

부끄러워도 꼭 치료해야 한다. 이름하여 그 이름 "치질" 뭐가 부끄러운 것인가? 무엇을 치료해야 한다는 것인가? 나같은 사무직 직종의 회사원들이 걸린다는 "치질" 이 바로 그것이다! 일을 보고 휴지로 닦는데 피..

난임부부 최대의 적! 다낭성 난소 증후군! 지금부터 그 실체를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난임부부 최대의 적! 다낭성 난소 증후군! 지금부터 그 실체를 파헤쳐보자! 다낭성 난소 증후군 무배란, 남성 호르몬 과다증, 비만 등 여러 증상으로 나타나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1. 다낭성 난소 증후..

"TV는 사랑을 싣고" 가수 이은하 쿠싱증후군이 뭐길래?? [내부링크]

"TV는 사랑을 싣고" 가수 이은하 쿠싱증후군이 뭐길래?? "TV는 사랑을 싣고" 에서 이번에 가수 이은하가 게스트로 초대 되었다. 전설의 디바 이은하는 쿠싱증후군으로 10년을 고생했다고 하는데, 정확히 무엇인지..

내 아이! 가와사키병?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절대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내부링크]

내 아이! 가와사키병?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절대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최근 코로나-19(COVID-19)와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의심되는 어린이 괴질 중환자가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등에서 잇달아 발생해..

눈꺼풀처짐(안검하수) 수술로 가능하다는데? [내부링크]

눈꺼풀처짐(안검하수) 수술로 가능하다는데? 눈꺼풀처짐 [ ptosis ] 안검하수(눈꺼풀처짐)는 위눈꺼풀을 올리는 근육이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힘이 약해서 위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입니다. 목차 개요 증..

두통의 원인? 갑작스러운 어지럼증? 양성자세현훈(이석증) [내부링크]

두통의 원인? 갑작스러운 어지럼증? 양성자세현훈(이석증) 내가 모르는 두통 또는 갑작스러운 어지러움으로 고생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양성자세현훈(이석증)이 그 원인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시죠! 양성자..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모야모야병! 궁금하다! 무슨 병일까?!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모야모야병! 궁금하다! 무슨병일까?! 요즘 핫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는 다양한 병명 환자들이 존재한다. 이번에는 모야모야병이라고 하는데, 정확히 무슨 병인지, 원인 및 증상,..

갑자기 두드러기로 가려우면 코로나 바이러스 일수 있다?! [내부링크]

갑자기 두드러기로 가려우면 코로나 바이러스 일수 있다?! 프랑스 피부과 전문의 집단 "SNDV"에 의하면 코로나 19 전조 증상으로 피부 병변(두드러기)에 대해서 경고했다고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면..

집단 면역이란 무엇인가? 코로나 바이러스와 영국 스페인의 집단 면역실험 [내부링크]

집단 면역이란 무엇인가? 코로나 바이러스와 영국 스페인의 집단 면역실험 (영국의 집단 면역 실패 사례) "영국은 일찌감치 집단면역 전략을 포기했다. 영국의 자만과 오판이 결국 총리까지 쓰러뜨렸다!" (스페인..

매독! 그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매독! 그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현대 사회로 들어서면서 더 활발해지고 심해진 매독! 증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으며, 치료 및 예방, 식이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매독 [ syphilis ]..

우리 할머니가 고생하시는 당뇨병!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 할머니가 고생하시는 당뇨병!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당뇨병 [ diabetes mellitus ]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

드디어 코로나 치료제 개발완료?! 구충제 이버멕틴 48시간 내 코로나 박멸! [내부링크]

드디어 코로나 치료제 개발완료?! 구충제 이버멕틴 48시간 내 코로나 박멸!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승인을 받아 안전성이 입증된 구충제 이버멕틴(Ivermectin)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과 예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과 예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회사 생활 10년차... 건강검진 하면 항상 나오는 소견이 역류성 식도염이다. 요즘 왠만한 직장인이라면 다 가지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 을 자세히 알아보..

다운증후군이란 무엇이며, 원인 및 증상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다운증후군이란 무엇이며, 원인 및 증상을 알아보자! [ Down syndrome ] 다운 증후군은 상염색체 이상을 가진 질환 중 가장 흔하게 보이는 질환으로 유병률은 약 750명 중의 1명 정도입니다. 다운증후군은 정상..

이부진, 이재용, 휘성, 하정우 공통점은? 프로포폴? [내부링크]

이부진, 이재용, 휘성, 하정우 공통점은? 프로포폴? 요즘 뉴스 및 신문기사에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재벌가부터 연예인들의 불법 프로포폴 투약 논란 대체 프로포폴이 뭐길래 이슈가 된건지, 자세히 알아보도..

코로나19와 흑사병! 서로 닮은 바이러스! [내부링크]

코로나19와 흑사병! 서로 닮은 바이러스! [ plague ] 쥐에 기생하는 벼룩에 의해 페스트균(Yersinia pestis)이 옮겨져 발생하는 급성 열성 감염병 목차 정의 원인 증상 진단/검사 치료 경과/합병증 예방방법 식..

미스터트롯 영기 크론병? 크론병 줄기세포치료제를 코로나19에 사용?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영기 크론병? 크론병 줄기세포치료제를 코로나19에 사용? 요즘 대세 미스터트롯의 가수 영기가 크론병 질환을 앓고 있다고 한다. 희귀 질환으로 원인을 찾기도 힘들고 젊은 나이대에 걸리는 경우..

n번방 박사 조주빈의 공범 아스퍼거 증후군? [내부링크]

n번방 박사 조주빈과 공범 아스퍼거 증후군? "조주빈과 함께 범행을 모의한 강씨가 심신미약을 주장하며 '아스퍼거 증후군'을 근거로 들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28일 채널A는 조주빈의 공범인 강씨가 항소심..

인두통 및 인후통! 예방으로 극복하자! [내부링크]

인두통 및 인후통! 예방으로 극복하자! [ throat pain, throat discomfort ] 인두통 및 인후통이란 침이나 음식을 삼킬때 목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급성 비인두염, 감기와 같은 상기도염이나 전신질환의..

일본뇌염이란? 심각성 및 치료법 공개! [내부링크]

일본뇌염이란? 심각성 및 치료법 공개! [ Japanese encephalitis ]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급성 중추 신경계 질환 목차 정의 원인 증상 진단/검사 치료 경과/합병증 예방방법 식이요법/생활가이..

코로나바이러스처럼 대상포진도 전염될까?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처럼 대상포진도 전염될까? [ herpes zoster ] 대상포진(帶狀 疱疹)이란 피부의 한 곳에 통증과 함께 발진과 수포들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수두를 유발하는 수두 대상포진바이러스(Varicella zo..

조현병(정신분열병) 그것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내 머리속에 다양한 정서가 존재하고 있다! 이로인한 망상과 환청! 그대로 놔두면 정말 위험할 수 있다! 조현병! 그것이 알고싶다! 조현병 [ schizophrenia ] 망상, 환청, 와해된 언어, 정서적 둔마 등의 증상과..

코로나 바이러스에 이어 이제는 한타바이러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에 이어 이제는 한타바이러스?! 최근에 우한폐렴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이어 새로운 한타바이러스가 발병했다고 합니다. 중국 언론에 따르면 중국 남부 윈난성 출신 남성 1명이 버스를 타고 이동하..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증 수술 (각방 써! 위기다 위기!) [내부링크]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증 수술 (각방 써! 위기다 위기!) [ snoring and obstructive sleep apnea surgery ]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의 원인이 되는 기도 폐쇄 부위를 넓혀 주는 수술 나도 모르게 자면서 나오..

우울증도 물리치는 방법이 있다! [내부링크]

우울증도 물리치는 방법이 있다! 누구든 슬프고 힘든 상황에 처하면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힌다. 경쟁이 치열할수록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고 그럴수록 일에 매달리다 보면 괜스레 마음이 불안해지고 온갖 일에..

대체 공황장애란 무엇인가? 나는 설마? 확인법 및 치료법이 있다! [내부링크]

대체 공황장애란 무엇인가? 나는 설마? 확인법 및 치료법이 있다! 가수 강다니엘, 배우 공형진, MC 김구라 등 수많은 사람들이 공황장애로 일상생활을 못하고 공백기를 가지며 한동안 얼굴을 볼 수 없었습니다...

소시오패스(sociopath) 그리고 사이코패스(psychopath) [내부링크]

소시오패스(sociopath)  그리고 사이코패스(psychopath) 인격장애 영화 ‘케빈에 대하여’에서 아들 케빈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순한 양같이 행동하지만, 엄마 앞에서는 충동적이고 이중적인 모습을 보이는..

코로나(COVID-19)의 양면성 (사이토카인(cytokine)과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 [내부링크]

코로나(COVID-19)의 양면성 (사이토카인(cytokine)과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 우리 몸의 면역을 공격하는 바이러스, 세균 등을 막기위해 분비되는 사이토카인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번 코로..

패혈증 (급성 패혈증, 임파선염, 중증 패혈증, 패혈쇼크) [내부링크]

패혈증 [ sepsis ] 패혈증의 사전적 의미는 “창상 등을 통해 체내로 침입한 균에 의한 중증 감염”입니다. 사람의 역사에서 패혈증에 대한 기록은 “열병”에 대한 기록으로 대신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근거..

뚜렛 투렛 증후군(틱 장애) [내부링크]

투렛 증후군 [ Tourette syndrome ] 틱은 스스로 조절하기 힘든 갑작스럽고 단순하며 반복적인 동작(운동틱)이나 소리를 내는 현상(음성틱)을 뜻합니다. 뚜렛 증후군은 신경질환의 한 종류로서 이러한 운동틱과..

수면 무호흡증의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수면 무호흡증의 증상 알아보기 수면 무호흡증은 잘 때의 호흡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는 일종의 수면 장애다. 수면 무호흡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수면 시 호흡에 문제가 있거나 갑작스럽게 호흡을 수 초에서 수 분..

발과 발가락이 저릴 때 대처법 [내부링크]

발과 발가락이 저릴 때 대처법 발과 발가락의 저림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살짝 간지러운 듯한 아린감을 동반한다. 저림 증상은 발에 피가 통하지 않는 단순한 것부터 당뇨병과..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렸는지 확인하는 방법(COVID-19 / 우한폐렴)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렸는지 확인하는 방법(COVID-19 / 우한폐렴) 최근 코로나바이러스19(SARS-CoV-2/COVID-19, 이전 명칭 2019-nCoV)에 관한 뉴스들이 연일 보도되면서 사람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코로..

턱살 볼살 얼굴 붓기빼는 방법을 알아보자! (턱살 볼살 얼굴붓기빼는 살빼는 작아지는 법 얼굴리프팅밴드 안면 비대칭교정 팔자주름없애기) [내부링크]

턱살 볼살 얼굴 붓기빼는 방법을 알아보자! (턱살 볼살 얼굴붓기빼는 살빼는 작아지는 법 얼굴리프팅밴드 안면 비대칭교정 팔자주름없애기) 얼굴 붓기 빼는 법 3분만 투자하세요 밤동안 깊은 잠을..

척추측만증! 이대로 놔두면 큰일납니다! 빨리보세요! (허리 척추협착증 통증완화방법 척추측만증 보조기 요통 통증 디스크 견인기) [내부링크]

척추측만증! 이대로 놔두면 큰일납니다! 빨리보세요! (허리 척추협착증 통증완화방법 척추측만증 보조기 요통 통증 디스크 견인기) 평소에는 자세에 대하여 크게 인식하지 않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

손목건초염 손목터널증후군 현대인의 가장 큰 문제를 예방하자! [내부링크]

손목건초염 손목터널증후군 현대인의 가장 큰 문제를 예방하자!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고통받는 신체부위 중의 하나가 손목이다. 그만큼 손목을 혹사 시키고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는 것이다. 손목건초염 / 손..

원인 모를 통증과 피로, 틀어진 골반이 문제! (골반틀어짐 오자다리 엑스자다리 팔자걸음 안짱걸음) [내부링크]

원인 모를 통증과 피로, 틀어진 골반이 문제! (골반틀어짐 오자다리 엑스자다리 팔자걸음 안짱걸음) 평소 무리한 일을 한적도 없고 잠도 잘 잔것 같은데 이상하게 통증과 피로가 몰려오지 않나요? 전혀..

얼굴 여드름! 제대로 알고 깔끔하게 없애자! (비립종 피지낭종 모낭염) [내부링크]

얼굴 여드름! 제대로 알고 깔끔하게 없애자! (비립종 피지낭종 모낭염)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겪고 있는 여드름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나도 모르게 생긴 여드름을 무심코 손으로 만지다가 강제로..

[필독] 약 쓰지 않고 감기 이겨내는 법! [내부링크]

약 쓰지 않고 감기 이겨내는 법 이 글에서는비강의 붓기 가라앉히기면역력 키우기편안한 상태 유지하기 혹시 감기나 인후염에 걸렸는가? 보통 사람들은 감기에 걸렸을 때 약국에서 항히스타민제, 비강 충혈 완화..

SKY캐슬 조직도에 이런 반전이?? [내부링크]

SKY캐슬 조직도에 이런 반전이?? 요즘 한창 인기있는 드라마 SKY캐슬! 등장인물들 간의 조직도를 알아보자! 주요 인물 염정아 : 한서진 역 - 본명 곽미향, 전직 교사 출신 전업주부 이태란 : 이수임 역 - 동..

액체괴물은 정말 안전할까? [내부링크]

액체괴물은 정말 안전할까? 정말 우리아이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일까요? 아래 액체괴물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의 : 점액질 형태의 장난감으로, 말랑말랑하고 탱탱한 감촉 덕분에 만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