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bnam의 등록된 링크

 jibn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3건입니다.

부산 돌잔치 하기 좋은 곳 롯데호텔 중식당 도림 후기 [내부링크]

부산 돌잔치하기 좋은 곳 롯데호텔 중식당 도림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저번 주 토요일 저의 첫 조카가 태어난 지 1년째 되는 돌이라 가족들과 함께 돌잔치를 소소하게 마치고 왔는데요 여기저기..

경주 황리단길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도솔마을 후기 [내부링크]

경주 황리단길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도솔마을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바빴던 연말이 끝나고 벌써 2022년 새해가 밝았는데요 바쁜 와중에 저는 연말에 좋은 인연을 만나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고..

편의점에서도 치킨 시켜 먹는 세상 gs25 쏜살치킨 후기 [내부링크]

편의점에서도 치킨 시켜 먹는 세상 gs25 쏜살치킨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즘 춥고 쉬는 날 가끔 만들어 먹기가 귀찮아서 배달을 자주 시켜먹는데 이제 웬만한 배달음식은 거의 다 먹어봐서 뭘 먹..

서면 맛집 족발이 생각 날때는 오븐에 구운 매운 족발 "오매족" 후기 [내부링크]

서면 맛집 족발이 생각날 때는 오븐에 구운 매운 족발 "오매족"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즘 한 동안 뜸했었는데 확진자수가 어마 무시해도 연말이라 너무 바빠 글을 많이 쓰지 못했습니다. ㅠㅠ..

떡볶이 배달 맛집 떡볶이 참 잘하는 집 "떡참잘" 리뷰 [내부링크]

떡볶이 배달 맛집 떡볶이 참 잘하는 집 "떡참잘"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즘 제가 사는 동네에 재개발들이 거의 완공이 되어 입주가 많아 분위기가 정말 활기차더니 각종 유명 프랜차이즈들이 속..

대구 더센트럴화성파크드림 분양 리뷰 [내부링크]

대구 더센트럴화성파크드림 분양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요즘 전국적으로 부동산 거래가 얼어붙고 있지만 대구는 여전히 분양 물량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너무 많은 물량공세이지만 높아진..

성남 서현 커리 맛집 탈리 찐 후기 [내부링크]

성남 서현 커리 맛집 탈리 찐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어제 머나먼 경기도 광주에 있는 친구를 만나러 먼길을 갔다 왔는데요 광주는 정말 먹을 게 없다 하여 역으로 성남으로 나와 밥을 먹었는데 성..

부산대 터줏대감 양식 맛집 델라고 후기 [내부링크]

부산대 터줏대감 양식 맛집 델라고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대학가인 부산대에도 오랫동안 명맥을 유지하며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델라고를 아시나요?! 델라고는 이탈리안 양식 맛집으로 파스타와..

남포동 밀면 맛집 육전밀면 후기 [내부링크]

남포동 밀면 맛집 육전밀면 후기 머나먼 서울에서 아는 동생이 부산에 내려와 여행 가이드 겸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남포동으로 밥을 먹으러 왔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서면이나 해운대, 광안리는 서울 어디에..

부산대 프리미엄카츠 맛집으로 소문난 톤쇼우 리뷰 [내부링크]

부산대 프리미엄 카츠 맛집으로 소문난 톤쇼우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 며칠 전에 약속이 있어 머나먼 부산대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친구 추천으로 돈카츠가 기가 막혀서 늘 사람들로 문전성시..

디저트, 와플 전문 카페 청솔로9 서대신점 후기 [내부링크]

디저트, 와플 전문 카페 청솔로9 서대신점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밤 늦게 달달한 게 당겨 배달앱을 켜서 보다 밤늦게 까지 영업을 하는 카페가 있어서 들어갔더니 다양한 와플에 디저트까지 꽤 메..

부산 남구 대연동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분양 리뷰 [내부링크]

부산 남구 대연동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분양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 며칠 부산의 외곽인 에코델타시티에서 주로 분양이 이루어지다 오랜만에 부산 도심지 그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대연동에서 선보..

홍대 개방감 있는 와인 술집 와인로그 [내부링크]

홍대 개방감 있는 와인 술집 와인로그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서울에 볼 일이 생겨 올라왔는데 서울까지 와서 그냥 갈 수 없죠 ㅎㅎ 예전에 홍대에서 즐겁게 놀았던 기억이 있어 새로운 상권이 많..

해리단길 일식 맛집 로쿠미 [내부링크]

해리단길 일식 맛집 로쿠미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즘 집에서 해운대에 거리가 먼데도 계속 약속이 해운대에서 잡혀서 해리단길 도장깨기 중인데요 ㅋㅋ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마끼와, 명란크림파스타 등..

대구 공평동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분양 리뷰 [내부링크]

대구 공평동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제가 공급이 많은 지역 중 하나인 대구에 임장 차 한번 다녀왔는데요. 대구 하면 떠오르는 번화가로 동성로가 있는데 그 동성로 중심가에..

부산 서면 1번가 라면 맛집 꼴통라면 [내부링크]

부산 서면 1번가 라면 맛집 꼴통라면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롯데백화점 쇼핑 후 뭘 먹을까 생각을 하다 서면 2번가까지는 가기 귀찮고 롯데백화점 후문이나 서면 1번가에서 밥집을 찾다가 문득 날씨가 쌀..

부산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호반써밋 아파트 분양 리뷰 [내부링크]

부산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호반써밋 아파트 분양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이번에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을 시작으로 본격 분양에 돌입하며 일대 분양 아파트에 굉장히 관심도가 집중이 되고 있습..

[부산]덕천동 수제버거 맛집 버거401 [내부링크]

[부산] 덕천동 수제버거 맛집 버거401 거주하는 곳이 서대신동이라 정말 큰 볼 일이 있지 않는 이상 북구에 있는 동네는 잘 안 가지는데 오늘은 양산에 있는 친구들과 만나기 때문에 그 접점인 덕천동에 갔는데..

육류와 어울리는 부추김치 만드는 법 [내부링크]

육류와 어울리는 부추김치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즘 육류를 거의 안 먹었더니 허기도 빨리 지고 힘도 안나는 것 같아 육류 섭취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이런 육류를 먹을 때 그냥 배추김치와..

실패 없이 정확한 계량으로 안동찜닭 만드는 법 [내부링크]

실패 없이 정확한 계량으로 안동찜닭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집밥 레시피를 가지고 왔는데 가을 날씨도 점점 무르익어가니 쌀쌀한 바람에 어울리는 음식 안동찜닭 만드는 법..

초량동, 부산역 양식 맛집 EU 후기 [내부링크]

초량동, 부산역 양식 맛집 EU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초량과 부산역은 부산역이 초량동에 속해 있어 그냥 초량동으로 지칭하겠습니다. 초량동은 부산의 북항 재개발 지역으로 가장 핫한 지역이며 부..

동래 오마카세 맛집 이자카야 귀화식당 사케의향 [내부링크]

동래 오마카세 맛집 귀화식당 사케의향 생애 처음으로 친구와 약속을 잡고 동래에 위치한 저렴한 가격에 알뜰한 구성으로 채워진 오마카세 맛집 귀화식당 사케의향에 다녀왔습니다. 귀화식당 사케의향은 용호..

동래 크로플과 함께 커피 한잔하기 좋은 카페 감몽 [내부링크]

동래 크로플과 함께 커피 한잔하기 좋은 카페 감몽 동래에는 온천천 거리를 따라 온천천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감성 있는 카페가 많은데 이번엔 온천천을 따라가는 카페가 아닌 동래 도심가 안 디저트..

부산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분양 리뷰 [내부링크]

부산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분양 리뷰 부산시 강서구 일대에는 전국 스마트시티 시범으로 지정된 에코델타시티가 있습니다. 그 에코델타시티의 첫 분양을 스타트하는 한양수자인 아파트가 연일 화..

부산대 베트남 요리 맛집 포맨티코 [내부링크]

부산대 베트남 요리 맛집 포맨티코 낮에도 약간의 쌀쌀한 날씨로 임장 다니기 정말 딱 좋은 계절인데요. 오랜만에 부산대에 갔는데 부산대 상권도 중심가는 공실이 많고 점점 외곽 쪽으로 퍼지더라고요 특히..

부동산 중개비(복비) 개편안 내용과 리뷰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비(복비) 개편안 내용과 리뷰 10월 19일 자로 부동산 중개비 즉 복비의 상한 요율이 조정되어 중개비가 거의 반으로 줄어들었는데요. 요새 주택시장의 거래가 절벽이다 보니 아직까지 체감상으로..

광안리 카페 일리카이트 후기 [내부링크]

광안리 카페 일리카이트 후기 이번에 광안리에 있는 카페 일리카이트라는 곳을 갔다 왔는데요. 다들 광안리 카페 하면 멋진 광안대교 뷰와 바다가 나오는 카페를 선호하지만 아쉽게도 일리카이트는 광안리 바닷..

해리단길 돈카츠 맛집 수수하지만 굉장해 후기 (전포동이 본점) [내부링크]

해리단길 돈카츠 맛집 수수하지만 굉장해 후기 (전포동이 본점)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친구가 타지로 직장을 구하게 되어 멀고 먼 해운대까지 가서 같이 저녁밥을 먹었는데요. 해리단길에서도 손꼽히는..

구내염 전염이 되는 병 인지와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구내염 전염이 되는 병 인지와 빨리 낫는 법 공유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요즘 일도 바쁜데 혼자 살다 보니 밥도 대충 먹고 해서 그런지 또 구내염이 올라왔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구내염이 전염이 되..

bhc뿌링클, 치즈볼 단짠 조합 (배달 음식 리뷰) [내부링크]

bhc뿌링클, 치즈볼 단짠 조합 (배달음식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저는 치킨 브랜드 중에서도 처갓집, 교촌, bhc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bhc 뿌링클은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한 번씩 그 뿌링클..

심낭염 증상과 모더나 1차 접종 후 심낭염 겪은 후기 [내부링크]

심낭염 증상과 모더나 1차 접종 후 심낭염 겪은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1차를 모더나로 맞고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9월에 맞았던 1차 모더나 접종 후 이주가 지난 뒤..

부산 거제동 거제미소지움더퍼스트 분양 리뷰 [내부링크]

부산 거제동 거제미소지움더퍼스트 분양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부산에서 처음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시작해 10월 19일 날 특공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일반청약이 있는 부산 거제동 거제미소지움더퍼..

서울 대학로 신촌 본점 불굴의 떡볶이 부산에 상륙! 후기 [내부링크]

서울 대학로 신촌 본점 불굴의 떡볶이 부산에 상륙!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 저희 동네는 아니고 옆동네인 괴정에 불굴의 떡볶이라는 떡볶이 프랜차이즈가 생겼더라..

양키캔들 워머세트 와 같이 쓰기 좋은 추천 향 블랙체리 후기 [내부링크]

양키캔들 워머세트 와 같이 쓰기 좋은 추천 향 블랙체리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제가 혼자 사는 남자인데 혼자 사는 남자들은 집안에 향에 굉장히 예민하잖아요~ 그래서 양키캔들을 주구장창 쓰고..

생일선물로 고급스러운 투썸플레이스 케익 리뷰 [내부링크]

생일선물로 고급스러운 투썸플레이스 케익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9월은 제 친한 친구나 지인들 탄생일이 너무나 많았던 달인데요. 다들 잘 사용하거나 필요로 하는 선물들로 다 마음 표시를 하고 한..

아이들 밥 반찬으로 훌륭한 시금치 달걀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들 밥 반찬으로 훌륭한 시금치 달걀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오늘은 어린 자녀를 두신 주부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반찬을 들고 왔습니다. 자녀들이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때쯤이 가장 편식..

<남포동 카페> 핸드커피의 진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커피네루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코로나 이후 관광객이 줄어들면서 남포동 상권이 옛날만 하지 못하고 주변 영도나 북항, 송도 주변으로 많은 관광자원들이 개발되며 더욱더 새로운 가게 오픈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거기..

애플워치7세대 사전예약일, 가격, 색상, 기능 간단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 아침 기사로 애플워치7세대의 정식 출시일이 발표되어 굉장히 설렜는데요. 언제 출시한다 루머가 워낙 많았던지라 너무 기다렸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출고가와 색상 전작..

건강한 고구마 간식 고구마 맛탕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어제의 단호박스프에 이어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인 고구마 맛탕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요새 고구마 제철이라 여기저기서 쉽게 볼 수 있는데 간단하고 건강하게 즐기..

전자레인지로 쉽고 간편하게 단호박스프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제 진짜 가을 날씨로 접어들었는지 낮에는 가을볕 때문에 엄청 덥고 아침저녁으로 너무 선선한데요. 이런 가을날 고구마와 단호박이 남아돌아 오늘은 단호박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간..

전포 카페거리 초밥 터줏대감인 치히로식당 3호점 하쿠식당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랜만에 외출로 전포 카페거리에 다녀왔는데요 서면 아이파크 부근에 초밥 맛집으로 유명한 치히로식당의 3호점인 하쿠식당이 생겼다 하여 바로 다녀왔습니다~ 여기서 치히로식당은 생..

부동산 복비 계산과 고가 아파트 매매시 절약하는 소소한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지방 중소도시부터 수도권까지 잘 나가는 아파트들 국평 기준이 기본 9억은 넘다 보니 복비 마저 최대 요율 적용이 되어 요즘 하늘 무서운 줄 모르고 치솟는 아파트값과 함께 덩달아 부..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한 모든 것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이번에 기획재정부에서 27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7000억 원 예산을 투입하는 상생소비지원금을 다을 달 1일(10월)부터 2개월간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다음 달 10월 부터 두..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육개장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밥 하는 남자 집남이입니다. 늘 재료들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자취생들이나 주부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요리 레시피를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조금 손이 가지만 집에서도 간단하게 끓여 먹을..

서비스직의 급체했을 때 올바른 대처법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코로나 시국이지만 저는 작년보다 올여름 성수기 때 정말 바빴는데요. 서비스직이 직업이라 식사시간도 불규칙적이고 바쁠 때는 쉬는 시간 없이 밥만 먹고 바로 근무를 하러 들어갈 때가..

시판 사골 육수로 만드는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밥하는남자 집남이입니다~ 날씨도 선선해지고 추석날 받은 스팸 선물 세트들이 2개나 있어 오랜만에 부대찌개를 끓여먹었는데요. 여러 가지 잡다한 재료를 넣고 끓여 꿀꿀이죽이라고도 불리는 부대찌..

대용량샴푸 화이트머스크향, 베이비파우더향 밀크바오밥 샴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 여름도 굉장히 덥고 습한 날씨가 많이 있었는데요 그럴 때마다 저는 두피에도 기름기가 많아 머리를 감고 반나절만 지나도 냄새가 올라와서 항상 스트레스를 받아요. 그래서 모발에..

달콤 짭쪼름한 기본에 충실한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밥하는 남자 집남이입니다!~ 요즘은 굳이 양념을 만들지 않더라도 요즘은 시판에서 파는 불고기 양념들이 많아 큰 어려움이 없는데요 대신에 시판에 파는 양념만으로 사용할 때는 약한 간이라 우리가..

칼슘도 같이 섭취하자 감자 멸치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감자를 이용한 요리를 가지고 왔는데요 이왕 먹는 거 평소에 잘 안 먹는 지리멸치도 같이 넣어 칼슘도 섭취할 수 있는 일석이조 감자 멸치볶음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저도 그냥..

정말 간단하게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집밥 반찬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 메추리알 장조림을 가져왔습니다. 다른 걸 넣어 만들어도 되지만 정말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가지고 왔으니 지금 당장 한번 만들어보세요~!..

마파두부 레시피와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1인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 전공인 중식요리를 하나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중식 요리가 사실 가정에서는 화력이 약하거나 요즘은 인덕션 보급이 많아져 더욱 불맛 내는 게 힘든데요. 이때 불맛이..

저렴한 반찬이 생각날 때는 어묵 간장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여러 재료 필요 없이 단출하게 값싼 재료들 몇 개만 있으면 밥과 같이 먹기 좋은 어묵 간장볶음 만드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혼자 사는 1인 가..

계란국 만드는법 아침에 편안하게 한 그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본격적으로 제가 만드는 집밥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사실 만드는 사진을 전부 다 찍어서 올릴까 고민도 했었는데요 역시 만들어먹는 사람 입장에서 어떻게 만드는지 대략적인..

다대포해수욕장 낭만이 있는 바닷가(부산 소개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가져온 부산 소개 장소는 부산 최남단에 사하구 다대동에 위치한 다대포해수욕장입니다. 사실 다대포해수욕장은 지하철 1호선이 개통하기 전까지는 시내버스로만 들어갈 수 있는..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20대 후반 남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어제 사전예약으로 잡아두었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고 왔는데요 오늘 2일 차인데 이렇게 후기를 남겨보려고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원래 경과를 좀 더 봐야 하지만 보통 이틀 차..

흰옷 누런때 과탄산소다로 새것처럼 지우기(옷 종류별로 구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예전에 제가 일반 옷이나 베개커버 등에 얼룩들이 묻었을 때 지우는 팁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흰색옷을 오래 입다 보면 목부분에서 시작하여 좀 있으면 옷 전체가 입고 다니..

부동산가두리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밤낮 기온차가 벌어지며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다가오면 봄철과 더불어 가장 이사를 많이 하는 계절인데요 이렇게 집을 사고팔고 또는 월세, 전세로 움직이다 보면 특히 매매나 매도를 할 때 부동산..

자취 필수템 리스트 정리(꼭 필요한 일이 있었던 것 위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자취 8년 차 원룸, 오피스텔을 거쳐 내 집 마련하여 아파트에 살고 있는 현재까지 살면서 꼭 필요한 순간이 있었던 리스트들 위주로 알려드리려고 해요! 자잘 자잘한..

손 습진 연고 사용 후 추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저는 직업이 요식업 중 주방에서 일을 하고 중식을 전공하다 보니 손에 기름과 물 마를 날이 드문데요 거기다 피부까지 예민하고 약해서 취업 후 4년 동안 줄 곧 손 습진을 달고 살고 있..

몸 붓기 빼는법 - 음식 활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장기들이 약하고 오래 서서 일을 하는 서비스직이다 보니 늘 발과 몸들이 많이 붓는데요 요게 각자 신체부위별 붓는 이유가 다 다르지만 가장 큰 원인은 신진대사가 원..

20대 여자 생일선물 추천리스트 탑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저는 남사친보다 여사친이 좀 더 많아 항상 생일날 뭘 선물할지 고민이 가장 많은데요 가장 베스트는 개개인의 취향을 파악하여 원하는 선물을 주면 좋지만 어떻게 한 명, 한 명 다 취향..

서면 전포카페거리 양식 맛집 빠레뜨한남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즘 유퀴즈에도 나오고 서울에서 핫하다는 양식 맛집인 빠레뜨한남이 부산에도 서면 전포카페거리에 생겼다고 해서 파스타를 굉장히 좋아하는 저는 당장 맛보고 왔는데요 기대 이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순위 탑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새 부동산이 핫한 만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인식도 굉장히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를 나열하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남포동 돼지불고기 백반 맛집 삼익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남포동에는 신상 맛집들 보다는 오랫동안 이름이 이어져오고 소소한 메뉴들로 구성된 맛집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중 불고기 백반과 수제 손만두만 파는 돼지불고기 백반 전문 삼익식당 소..

도너츠윤 부산 상륙! 부산서구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제주도에서는 정말 핫한 찹쌀도넛인 도너츠윤이 수도권 등에서는 굉장히 가맹점이 많아 쉽게 접할 수 있었지만 부산에서는 없어 아쉬웠는데요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죠!? 서면이나 남포..

<남포동 카페> 케이크가 진짜로 맛있는 카페 탑플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늘 서면을 자주 가다 집과 더 가까운 남포동에서 오랜만에 약속이 있었는데 친구의 추천으로 가게 됐지만 음료보다 기대하지 않았던 케이크에 찐으로 꽂혀버려 후기를 남겨봅니다! 탑플..

양악수술 4년차 후기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제가 양악수술을 한 지 4년 차가 넘어가는데 오늘 상태도 확인할 겸 병원에 갔다가 양악수술을 받기 전부터의 단계와 받고 난 후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양악수술을 생각하시는 분..

부산 원도심 전통주거지 대신동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부산 대신동에 정착하여 산지도 벌써 10개월이 다되어 가는데요 살아보니 정말 애정이 가는 동네라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부산 대신동의 짧은 소개 부산 대신동은 부산에서도 구도심..

해운대 해리단길 심플 카페 "홈라운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해운대역사 뒤편에 있는 해리단길에 위치한 심플하면서 깔끔한 카페인 "홈라운지"를 다녀왔는데요 홈라운지는 메뉴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생소한 음료들이 굉장히 많아서 흥미로..

해운대 핫플 해리단길 딤섬 맛집 "딤타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해운대에는 백사장 쪽으로 이어진 메인상권인 구남로와 옛 해운대역사 뒤편에 새롭게 여러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생겨나면서 해리단길이라 불리며 핫플로 등극했는데요. 해리단길은 갈 때..

금정구 교육1번지 구서롯데캐슬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이번 부동산 임장은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 위치한 구서롯데캐슬골드에 다녀왔습니다. 구서롯데캐슬골드는 금정구내에서도 학원가와 교육열이 뛰어난 구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 2단지..

혼밥하기 좋은 bhc 반마리 혼치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치킨 한 마리 시키기엔 양이 많고 가격도 부담스럽다거나 다이어트 중이라 적게 먹고 싶을 때 혼밥 하기 좋은 bhc 반마리 혼치세트가 있어 시켜먹어 봤는데요 구성도 알차고 가성비도..

원룸이나 오피스텔 계약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과 해지에 관한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사회초년생 분들이나 처음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 원룸 또는 오피스텔을 계약할 때 알아야 할 주의사항과 해지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룸, 오피스텔..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법으로 정해진 근거는 없지만 대부분 1,000세대가 넘는 아파트 단지를 대단지라고 칭하는데요 그보다 위인 3,000세대 이상이 넘어가면 초대단지로 보고 있습니다.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 관리비가 소단지, 중단지..

<부산가볼만한곳> 옛 감성을 간직한 송도해수욕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이번에 부산 곳곳에 숨겨진 보석 같은 장소들을 소개해드리려고 새로운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어느새 부산도 제주도만큼은 아니지만 관광객이 정말 많이 찾는 도시가 되었는데요 하지..

고성 당항포 회 맛집 "선화횟집" feat. 구름다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제 고향 경남 고성을 방문했다가 정말 찐 맛집이라 자주 가는 당항포관광지에 위치한 선화횟집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고성은 남해바다와 접해있어 많은 횟집이 있고 사장님..

건강도 챙기며 스타일링 하기 좋은 켄타 게르마늄팔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친누나한테 가격이 조금 쌘 켄타 게르마늄팔찌를 받았는데요 원래 자기가 쓰려다 별로 안 쓰여서 저한테 준건 안 비밀 ㅋㅋ.. 그래도 건강에도 좋고 나름 꼈을때 태 도 나서 요즘..

원룸구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외부, 내부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곧 있으면 길고 길었던 여름도 지나가고 가을이 성큼 다가오는데요 가을철은 부동산 이동이 가장 많은 계절 중 하나인데 원룸이나 오피스텔은 크게 이사철이라는 개념이 없지만 미리 알아..

마산 진전카페 물멍때리기 좋은 달뜨는비오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이번에 부산을 떠나 마산쪽으로 드라이브할 겸 갔다가 마산 진전면에 있는 한적한 바다가 보이는 달뜨는비오리 라는 카페를 다녀왔어요~ 마산에서 진전면이라 하면 캠핑이나 펜션등이..

MZ세대의 영끌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아직까지 부동산 열기가 식지 않은 채 고점이라더라도 20, 30대 MZ세대의 영끌 내 집 마련은 진행 중인데요 여기서 영끌이 정말 위험할 정도로 대출을 많이 땡겨 쓰느냐 자신이 가진 종..

부산진구 호재의 중심 서면롯데캐슬스카이 임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전포동에 있는 서면롯데캐슬스카이에 다녀왔는데요 호재가 가득한 진구의 중심에 있는 서면롯데캐슬스카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총 세대수: 9개동 1,395세대 준..

식물나라 제주 탄산수 모공 딥 클렌징 폼 한 달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올리브영을 갔을 때 제가 늘 쓰던 클렌징 폼이 아니라 식물나라에서 나온 제주 탄산수 모공 딥 클렌징 폼을 사서 써봤는데요 나름 만족했던 제품이라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ㅎ..

광주붕괴사고 무리한 철거방법과 하도급이 부른 인재 [내부링크]

이번에 HDC현대산업개발이 수주를 맡아하던 광주 재개발 지역에서 붕괴사고가 일어나 10명이 넘는 사람이 다치는 인명피해가 일어났었는데요 사조위에서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공사비를 삭감하기 위해 불법하..

서면(부전점) 치킨 맛집 바른치킨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친구와 서면에서 만나 수다를 떨다 친구가 바른치킨이 진짜 맛있었다며 저녁은 거기로 가자고 해서 가봤는데요 요새 치킨 브랜드가 너무 많아서 그냥 먹는데서만 먹다 보니 이런..

사회적 거리두기 또 2주연장 대책 포기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오늘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발표가 있었는데요 기존 단계에 세부사항이 조금씩 추가가 됐지만 과연 이게 실효성이 있나 의문이 들 정도로 형편없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전체..

서면 초밥 맛집 "경찰서 옆 초밥집" 후기 및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많이 나와 사람이 북적이는 서면 2번가나 전포동 쪽보다 영광도서 쪽에 있는 맛집으로 가자 해서 가게 된 경찰서 옆 초밥집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위치..

전포동 카페 달달한 음료와 디저트가 많은 "카페클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오늘은 전포동 전포사잇길에 있는 카페인 "카페클릭"을 다녀왔는데요 여기는 생긴 지 2년 조금 넘어가는데 제 입맛에 맞아 종종 찾는 카페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페클릭은 전포역..

공공임대아파트 부실시공과 관리 소홀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는 정부 주도의 공공임대아파트의 문제점 소개와 향후 방향에 대해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집값은 천정부지로 오르고 정부에서는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으로 땜빵 처리를 하려..

내집마련 임장을 통한 저평가 지역 보는 눈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부동산 집값은 잡히지 않은 채 더 활활 타오르고 늘 나오는 말인 부동산 막차에 타지 못한 무주택자부터 젊은 세대들이 불안에 떨며 지금이라도 집을 사자는 패닉바잉이..

국민재난지원금 25만원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5차 재난지원금 금액이 25만 원으로 정해지면서 받았을 때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사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를 통과를 해서 국민..

낙동강 리버뷰를 품은 하단sk뷰아파트 임장후기 [내부링크]

낙동강 리버뷰를 품은 하단sk뷰아파트 임장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 임장 후기는 사하구 최대 상업지역이며 낙동강 뷰를 품은 하단sk뷰아파트를 다녀왔습니다~ 늘 준신축과 신축 위주로 소개를 드..

전포동 카페 전포사잇길 속 작은 카페 베이시스옵(basis of) 리뷰 [내부링크]

전포동 카페 베이시스옵(basis of)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전포동 전포사잇길에 있는 카페 베이시스옵 포스팅을 가져왔습니다~ 요즘 서면2번가쪽 보다는 전포동에 주로 약속을 가지다 보니 확..

판상형, 타워형의 구조 비교와 장단점 [내부링크]

판상형, 타워형의 구조 비교와 장단점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오늘은 아파트 판상형과 타워형의 구조를 비교하고 장, 단점 그리고 선호하는 이유 등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파트 판상형 아파트 판상형..

부산 단일 최대 단지 화명롯데캐슬카이저 임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부산에서 단일 단지로는 세대수가 1등인 북구 화명동의 롯데캐슬카이저를 다녀왔습니다. 무려 5000세대가 넘어 그런지 정말 넓어서 군데군데 다 돌아보는데만 1시간 가까이 소요..

서면 전포동 루프탑 카페 "에프엠커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밤낮 가릴 것 없이 요새 너무 덥고 코로나도 심해지고 기분이 울적해서 실내는 조금 그렇고 루프탑이 있는 전포동 에프엠커피에 놀러 갔다 왔습니다 ㅎㅎ~ fm커피 본점은 전포카페거리..

<서면 텐동맛집> 온센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부산에 요즘 텐동 집이 굉장히 많이 생겼는데 그중 서면 1번가 서면시장거리에 있는 온센이라는 텐동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서면 1번이나 7번 출구로 나오셔서 서면시장..

집에서 간단하게 멘보샤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는 집에서 간단하게 밥 대용이나 애피타이저 느낌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멘보샤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주 요리가 중식을 하는데 집에서도 밖에서 먹는 것 같은 맛을 내..

서울 부동산 재건축건물 실거주의무 해제 전세난 완화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 주제는 재건축 조합원 실거주 의무화가 1년 만에 백지화가 되어 벌써 재건축 단지에서 전세매물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과연 이 매물들 만으로 서울의 전세난이 해소로 이어질지에..

20대 초반 종잣돈 마련하는 생활습관 재테크 공유 [내부링크]

20대 초반 종잣돈 마련하는 생활습관 재테크 공유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벌써 7월도 말일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내 집 마련하기 전까지 어떻게 종잣돈을 모았고 모으기 위해 어떠한 습관을..

동래구의 핫플 명륜동 명륜아이파크2차 임장 후기및 리뷰 [내부링크]

동래구의 핫플 명륜동 명륜아이파크2차 임장 후기 및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아파트 임장 리뷰로 돌아왔는데요 이번 장마는 굉장히 짧게 끝나고 소나기 형식으로 오던데 날씨는 벌써..

랑종 좀비물같은 실망스러운 후기 [내부링크]

랑종 좀비물 같은 실망스러운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작년과 올해 통틀어 극장을 처음 갔는데요 너무 오랜만에 가서 그런지 길도 헤매고 왔어요 ㅋㅋ 이번에 본 랑종은 추적자와 곡성으로 유명한 나홍..

생애 첫 재산세 납부 리뷰 [내부링크]

생애 첫 재산세 납부 리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어제 우편물 확인하러 내려갔다가 7월 주택분에 대한 재산세 납부를 하라고 고지서가 딱 날아왔더라고요 ㅋㅋ 요새 인터넷이나 카페에 재산세 말이 많아..

쉬어가는 일상 이야기 [내부링크]

쉬어가는 일상 이야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하반기 접어든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7월? 올해는 작년보다 더 시간이 빠른 거 같은데요 ㅜㅜ 내 나이도 이제 서른에 근접해버리니 씁쓸하면서도 항상 뭔가를..

무아스 올 뉴스마트 무선충전 무드등 알람시계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무아스 올 뉴스마트 무선충전 무드등 알람시계 내 돈 내산 언박싱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요즘 인테리어를 하나씩 시작해볼까 해서 이것저것 많이 사모으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만족도 높았던 무아스 올..

부산 기장 아난티타운에 있는 목란 방문기 [내부링크]

부산 기장 아난티 타운에 있는 목란 방문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비가 그치고 난 뒤 완전 습한 찜질방 더위가 시작됐는데요.. 진짜 잠시만 밖에 나가도 땀이 비 오듯 흐르는 이런 날 맛있는 음식 먹으러..

의류에(셔츠, 상의, 하의) 얼룩 묻었을때 지우는법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혼자 자취한 지 7년 차 모든 생활을 혼자 헤쳐나가다 보니 나름의 노하우들이 많이 생겨 공유하고자 글을 씁니다 ㅎㅎ! 혼자 사는 분들의 가장 큰 스트레스가 의류 특히 흰색에..

서면 전포카페거리 고기덮밥 맛집 미뜨보루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쉬는 날 친구도 만날 겸 서면으로 오랜만에 나갔는데요 친구가 픽 한 고기 종류 덮밥으로 유명한 미뜨 보루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미뜨보루는 일반 덮밥집들처럼 생선, 고기..

남자 인중, 턱 수염 레이저 제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제가 인중과 턱 부분 레이저 제모 후기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저는 일단 레이저 제모를 받은 지 1년이 넘어가는데요 한 달 주기로 한 번씩 맞았으니 정확한 횟수로 따..

푸르지오 결국 중흥 소속? 참담한 후기 [내부링크]

푸르지오 결국 중흥 소속? 참담한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 입니다. 어제오늘 정말 신경 곤두세우고 대우건설 인수에 대한 뉴스를 수없이 봐왔지만... 결국 중흥건설이 인수하는 쪽으로 결정이 난 거 같아 긍정적으..

호텔요리사로써 필요한 스펙과 근무환경에 대한 작은조언과 후기 [내부링크]

호텔 요리사로서 필요한 스펙과 업무에 대한 작은 조언과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조리학과를 가진 대학이 많죠 하지만 입시생들의 경우 호텔 요리사로의 꿈..

대우건설 매각 득일까 실일까? 짧은 분석 [내부링크]

대우건설 매각 득일까 실일까? 짧은 분석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이번에 들고 온 주제는 요즘 뉴스 기사로 굉장히 많이 접하는 대우건설 매각 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저도 첫 집을 장만한..

동래 학군1번지 사직동의 대장 단지 "사직롯데캐슬더클래식" 임장 후기 [내부링크]

동래 학군 1번지 사직동의 대장 단지 "사직롯데캐슬더클래식" 임장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되서 비가 오락가락하는데 벌써부터 습기가 장난 아니라 찝찝함이 어우... 장마철이..

부산 법원, 경찰청을 품은 거제동의 신상 거제센트럴자이 임장 후기 [내부링크]

부산 법원, 경찰청을 품은 거제동의 신상 거제센트럴자이 임장 후기 안녕하세요~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저희 친누나 중 둘째 누나가 살고 있어 자주 왔다 갔다 했던 거제동의 신축 거제센트럴자이 임장 후..

티스토리 한달만에 에드센스 승인 후기 리뷰 [내부링크]

티스토리 한 달 만에 에드센스 승인 후기 리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집밥하는남자 집남이 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티스토리 에드센스 승인이 나서 그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네요~..

가성비 좋은 비타민D 추천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가성비 좋은 비타민D 내 돈 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먹는 여러 약들 중 가장 만족도가 큰 비타민D 영양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요새 현대인들이 다들 실내에서 일을 대부분 하다 보니 햇볕 쬘 일..

베스킨라빈스 새로운 메뉴 리뷰 feat.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 아이스팥빙수, 머스크멜론, 애플민트 [내부링크]

베스킨라빈스 새로운 메뉴 리뷰 feat.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 아이스팥빙수, 머스크멜론, 애플민트 더워진 날씨 때문인지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만 주구장창 찾아 먹고 있는데요 ㅋㅋ 이번에 베..

푸른 동해 바다를 품은 부산 기장 해동용궁사 힐링 산책~ [내부링크]

휴일 부산 기장 해동용궁사에 1년 만에 힐링 산책~ 무더운 여름날이 시작되긴 했는데 오늘은 구름이 자꾸 왔다 갔다 해서 그런지 약간 선선함이 느껴지는 오후였네요 ㅎㅎ 저는 부산 원도심 쪽에 살아서 동부산은..

내집마련 대신2차푸르지오 18평 내부 공개 [내부링크]

내 집 마련 대신2차푸르지오 18평 내부 공개~! 합니다. 벌써 올해도 상반기가 지나가고 하반기에 접어들었는데요 이것저것 많은 것을 도전하고 실행하다 보니 작년보다 시간이 더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 이렇..

부산의 중심 서면에서 선보인 대단지 아파트 <서면 아이파크>임장 후기 [내부링크]

부산의 중심 서면에서 선보인 대단지 아파트 <서면 아이파크> 임장 후기 안녕하세요~ 이젠 정말 초여름인거 같은데.. 벌써부터 장마가 시작되고 한여름 되면 얼마나 더울지 걱정이 앞서네요ㅜㅜ 이번에는..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초간단 셀프로 강마루 바닥 찍힘 보수하기 [내부링크]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초간단 셀프로 강마루 바닥 찍힘 보수하기라는 주제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엔 들어온 아파트 바닥이 강마루 바닥으로 되어있는데 강마루 바닥은 열전도율이 높고 보행 감이 좋으며, 습기에..

가성비 좋은 무선청소기 한샘 스톰건 무선청소기 EUP VC-R201 리뷰! [내부링크]

가성비 좋은 한샘 스톰건 무선청소기 EUP VC-R201 리뷰! 를 가지고 왔습니다. 원룸에서 살 때는 그냥 대충 유선청소기 싼 거 하나 사서 돌려도 크게 문제가 없었는데 평수가 3배 넓어지다 보니.. 이 조그마한 청소..

집에서 혼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쿠킹 요리 팟타이# [내부링크]

집에서 혼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팟타이# 안녕하세요! 집밥 하는 남자 집남이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손쉽게 특별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팟타이를 가지고 왔습니다~ 팟타이라 하면 소스..

추억이 있는 서대신동 디저트 카페 <전차카페> 리뷰 [내부링크]

추억이 있는 서대신동 디저트 카페 <전차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요새 열심히 동네탐방하며 눈에 띄어 방문하게 된 전차 카페 리뷰를 들고 왔어요~ 전차 카페는 구덕운동장 앞 옛날 전차종 점역에 떡~ 하..

20대 후반 직장인의 부동산 아파트매매 후기 feat. 대신2차푸르지오 [내부링크]

20대 후반 직장인의 부동산 아파트 매매 후기 feat. 대신2차푸르지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대신2차푸르지오의 전경과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봐주셨..

서대신동 여름디저트 빙수 <설빙> 방문기# [내부링크]

서대신동 여름 디저트 빙수 <설빙> 방문기# 이사온지 꽤 됐는데 고등학교 친구가 이사한 집에 집들이 겸 놀러 온다고 해서 서대시장에 유명한 족발집에서 점심 먹고 대신동에서는 처음 설빙을 가봤는데요 요새..

부산 서대신동 <대신더샵> 임장 후기 [내부링크]

부산 서대신동 <대신더샵> 임장 후기 이제 여름이라 그런지 낮에는 움직이기 굉장히 덥고 습하네요 ㅜㅜ 6월인데 벌써 이러면 올여름 어떨지 정말 한숨만 나옵니다. 대신2차푸르지오로 이사를 오고 나서 일대를 둘..

<서면 맛집> 전포사잇길 전포동 중식맛집 미림양장 후기 [내부링크]

<서면 맛집> 전포사잇길 전포동 중식 맛집 미림양장 후기 요새 전포카페거리의 임대료가 정말 비싸다 보니 상대적으로 저렴한 전포대로 위쪽 서면 아이파크 부근 전포사잇길이 핫해지면서 정말 많은 가게들이..

혼자 사는 남자의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집밥" feat 된장찌개, 팽이버섯콩나물무침, 오이무침 [내부링크]

혼자 사는 남자의 "집밥" feat 된장찌개, 팽이버섯콩나물무침, 오이무침 오랜만에 쉬는 날 늘 배달음식을 시켜먹다 가뜩이나 힘든 회사생활에 부실하게 먹으니 몸이 점점 힘들고 아파지기 시작해 ㅜㅜ 반찬..

부산 서대신동 배달 떡볶이 "마신떡볶이" 솔직 후기 [내부링크]

부산 서대신동 배달 떡볶이 "마신떡볶이" 솔직 후기 서대신동으로 둥지를 틀고나서는 신전떡볶이만 주구장창 먹다 우연히 동네를 산책하다 마신떡볶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보게 되었다. 요새는 로제 떡볶..

서면 롯데백화점 후문 양곱창 맛집 <문화양곱창> 에서 회식~ [내부링크]

서면 롯데백화점 후문 양곱창 맛집 <문화양곱창> 에서 회식~ 요새는 뭘 먹으러 가는 날에 꼭 비가 오는 거 같아요 ㅠㅠ 오늘은 제가 정말 자주 가는 서면 롯데백화점 후문에 위치한 문화양곱창으로 회사..

서면 아시안 맛집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페이페이> 방문 후기 [내부링크]

서면 아시안 맛집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페이페이> 방문 후기 보통 쇼핑은 집과 가까운 광복점을 자주 이용하지만 이날은 친구가 원하는 브랜드가 부산본점에 있어 서면 롯데백화점을 방문했어요~ 서면 롯..

광안리 분위기 편안한 브런치맛집 "비비드13" [내부링크]

광안리 분위기 편안한 브런치 맛집 "비비드13" 오랜만에 여사친들과 광안리에서 모여 놀기로 했는데 솔직히 부산 사람인 저는 광안리나 해운대를 잘 안 가기 때문에 어떤 맛집이 있는지를 잘 몰라서 여사친들에게..

20대후반 내집 마련한지 6개월 <대신2차푸르지오> 일상 [내부링크]

20대후반 내집 마련한지 6개월 <대신2차푸르지오> 일상 작년은 코로나로 인해 내 삶이 너무나 많이 바뀌었다. 서면에서 8년 동안 원룸에 자취를 하며 이사만 6번째 가뜩이나 코로나로 인해 바깥생활을 못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