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han-mom의 등록된 링크

 jihan-m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더현대서울 맛집투어(탐광, 슈퍼말차,카페레이어드) [내부링크]

아기 지한이와 남편과 함께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다녀왔어요! 너무 핫한 곳들은 맛집투어 할 예정이기도 했고 코로나 때문에 무섭기도 했고 주말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줄을 많이 서야 할 것 같아서 남편 휴가때..

백종원 오므라이스 : 소스가 일품! [내부링크]

요리초보인 저도 밖에서 사먹는 오므라이스보다 더 맛있게 되어서 자주 해먹는 '백종원 오므라이스'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맛도 맛있고 영양도 좋을 것 같아서 저의 애용 홈쿡!! 입니다! ㅎㅎㅎ 나중에 지한이 크..

30분안에 쉽고 맛있게 카레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외식하는 것도 쉽지않고 저는 육아하다보니 만만한게 카레더라구요! 사실 요리에 소질 있으신분들 외에 아무리 맛있는 요리라도 따라하기 어렵고 오래걸리면 잘 안하게 되잖아요? 백종..

광주 오포 자이 오브제 청약 일정 및 분양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색 정보통입니다~~ 일정이 지연되어서 애타게 기다리던 광주 오포 자이 오브제 분양 입주자 모집공고가 게시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오포 자이 오브제 분양 내용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분양 개요 및..

훈육,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훈육이란? 훈육을 하기 앞서 훈육의 의미를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그대로 말로 아이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가끔 훈육을 한다고 아이에게 화를 내거나 회초리.. 심지어는 가벼운 폭력을 동반하여 아이를..

육아가 부담되고 힘들다면 이 글을 보세요! [내부링크]

첫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해보니 육아라는 것이 참 쉽지만은 안더라구요. 더군다나 30대 중반에 출산과 육아를 하다보니 몸이 마음처럼 말을 듣지 않아 힘듦이 2~3배 되는 것 같아요. 이쯤되면 어른들이 한 마디씩..

아기 변비의 기준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아들 지한이가 변비가 생겨 변비 공부를 해봤습니다. 항상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 소아과 전문의 쌤들이 많은 정보를 올려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공부한 내용 공유해 드리오니, 아기 또는 아..

아기의 치아관리 방법! [내부링크]

저희 아가는 이제 6개월이 넘었고 치아가 잇몸을 뚫고 올라오려고 하고 있어요! 그래서 요즘 아기 치아관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소아과 전문의 선생..

아기 예방접종 시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 [내부링크]

아가들에게 예방접종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기의 예방접종은 부모가 신경써서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잘 잊어버리시는 분들은 알람을 맞춰 놓으시면 편합니다! 저도 다음 접종 일 알람설정해 놓았습니다!..

아기 안전 주의사항 (이물질 삼켰을 때 / 외상 / 가습기사용) [내부링크]

<아기가 이물질을 삼켰을 때> 먼저 가장 중요한 건 예방입니다! 아기가 손 닿는 곳에 아기 입으로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물건은 절대 놔두지 않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단추, 병뚜껑, 레고 등등 이 글을 보셨다면..

모빌! 꼭 사용해야 할까? 주의사항! [내부링크]

<모빌사용 및 주의사항> 요즘 보통 모빌은 신생아 때 부터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산후조리원에서 모빌 만드는 프로그램이 있는 곳도 많죠 처음에는 흑백모빌로 시작하여 컬러모빌을 보여줌으로써 시력이 발..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 수요예측결과/ 공모가/ 상장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모주 정보를 알려드리고 생색내는 주인장입니다. 지난해부터 2차전지 산업분야 주식이 무섭게 오른 경험을 하면서 이번 지아이텍 공모주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기업소개를 아주 간단히하자..

파주 뮌스터담 :: 가격/차박/주차! 상세리뷰 [내부링크]

요즘 파주 초대형 카페로 유명한 뮌스터담에 다녀왔어요! 면적은 무려!!!! 1500평이래요! 대박이죠? 실내도 있고 야외도 있어서 날씨 상관없이 언제든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름은 왜 이렇게 어렵나요?..

아기 안전사고::낙상/모기/모기기피제/보행기/영아돌연사 [내부링크]

<높은 곳에서 떨어진 경우> 아기들의 낙상사고는 굉장히 흔하죠. 특히 침대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많습니다. 얼마전 조카도 침대에서 떨어져서 형부와 언니가 굉장히 놀랬었어요. 일단 높은곳에서 떨이진 후 외상..

아기 이유식의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1) [내부링크]

처음에는 쌀미음으로 시작하고 4일 간격으로 고기/ 잎채소 / 노란채소 / 과일 등의 순서로 재료를 바꿔주어 아기의 알러지 반응을 주의깊게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식품 첨가의 속도 뿐만 아니라 질감..

이유식 중요한 꿀팁! [내부링크]

시작시기인 6개월 이라고 해도 계속 미음의 형태로만 주면 오히려 고형식에 익숙해지기 힘들다. 질감의 속도는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처음에는 쌀미음으로 시작하더라도 4일후에는 고기 또 4일후에는 야채..

이유식 고기:: 어떻게 먹여야 할까요? [내부링크]

고기는 아기의 성장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식품입니다. 이유식을 시작할 때 어떤고기를 어떻게 얼마나 먹여야 하는지 궁금하실텐데! 자세하게 포스팅 합니다! 고기에는 성장의 발달 뿐만 아니라 철분 / 아연/ 단..

애착육아! 그 영향과 효과는? [내부링크]

얼마나 내 아이를 양육하는가는 아이의 신체발달뿐만 아니라 두뇌 성장에 영향을 줍니다.  연구결과 부모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란 아이의 뇌로 그렇지 않은 아이의 뇌는 크기부터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사랑을..

아기 및 어린이의 치아관리 방법 [내부링크]

< 신생아 / 아기의 치아관리 방법> 유치는 아기가 음식을 먹고, 또 말을 하며 언어발달을 시키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며 그렇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유치가 올라오기 시작할 때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앓이..

이유식 식재료! 제대로 알고 먹이자! [내부링크]

1. 현미&잡곡 아기에게 현미&잡곡이 좋지 않다는 말들이 굉장히 많아서 흰쌀만 먹이는 엄마들이 많더라구요. 어른들도 흰 쌀보단 현미&잡곡을 먹으면 좀 더 영양적으로 좋고 건강해지는 것처럼 아가들에게도 더..

이유식 쉽게 먹이는 방법 [내부링크]

주변에 보면 아기가 밥을 안먹고 돌아다녀서 엄마가 밥과 숟가락을 들고 떠먹이면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처음부터 올바른 식습관을 들여야 아이도 부모도 편하기 때문에 오늘은 '이유식 쉽게 먹이는..

이유식 기본 원칙 / 이유식 시작 시 알아둬야 할 사항 [내부링크]

이유식 기본 원칙! 이유식 식단 6개월아기는 처음에는 쌀미음부터 시작하고 4일마다 소고기, 채소 등 새로운 음식을 추가해준다. 7개월 아기는 3일마다 , 8개월 아기는 2일마다 추가해준다. (예: 쌀죽 - 고기..

세계보건기구 이유식 지침 [내부링크]

1. 6개월 이후 수유와 동시에 이유식을 시작한다. 지침은 모유수유로 되어있지만 분유든 모유든 6개월 이후 수유하면서 시작하면 됩니다. 2. 교감하면서 먹이자. 어린아기는 직접 먹여주고 조금 아이가 크면 스스..

이유식 시작시기 / 두뇌발달 방법 [내부링크]

지한이도 곧 이유식시작이라 열심히 공부한 것들은 공유해보려고 해요! 이유식 시작 전 보시면 많은 도움 되실거예요:) 이유식 시작 시기 육아서적 등에 보면 이유식은 4~6개월에 시작하라고 되어있고 요즘 대부..

공갈젖꼭지! 쪽쪽이 사용시기/주의사항/장단점 [내부링크]

공갈젖꼭지 일명 쪽쪽이 !! 아가들은 보통 빠는 욕구가 상당하죠! 엄마젖 또는 젖병 으로도 부족하기 때문에 손가락까지 빠는데 손가락 대신 그 욕구를 대신해주는게 바로 공갈젖꼭지 엄마들은 그야말로 육아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