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2kjina의 등록된 링크

 jin2kjin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9건입니다.

양도소득세 장기보유특별공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일시적 2주택으로 인한 양도세에 예민하신 분들 많으실거에요. 저도 어쩌다보니 하우스푸어로 살고 있습니다. 생계형 주택이다보니 은행과 나누어 가진 집의 지분은 그대로인데 세금은 올라가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국가별 입국 제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무척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국가별 입국 제한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국가별 입국 제한이란 도착지 국가별로 중국 체류 여부에 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을 준비 하다보니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요구하는 곳이 있네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어디가서 발급 받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네요. 어렵지 않아요. 천천히 하다보면 간단..

일회용 마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폐렴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마스크 대란에 이어 품절 사태에 이르기 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집에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회용으로 급하게 만들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

무료 악보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가끔 악기 연주를 하고 싶은데 악보가 없을때 아니면 외부에 있어서 악보집이 없어 급하게 필요할때 악보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Msescore라는 사이트에요...

2020 도쿄올림픽 축구예선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자 축구에 이어 오늘은 2020 도쿄올림픽 여자축구 아시아 최종예선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제주월드컵스타디움에서 우리나라 여자 축구팀의 예선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현재 스코어 7대 0 으로 우..

독감 바이러스 인플루엔자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독감과 우한 폐렴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조류 독감등 각종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예민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플루엔자(독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이란..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1) 감염 위험 예방을 위해 비누와 물로 손을 깨끗하게 씻으세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가장 좋은 예방법은 가능한 한 자주 손을 씻는 것입니다. 손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현황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루하루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거 같아요.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현황과 확진자 동선을 알아볼 수 있는곳을 소개하려합니다. =>실시간 현황 보러가기 실시간 현황과 함께 확진자 동선파악도 한..

2020년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과 무료 검진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건강검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전액 부담으로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2020년은 짝수년도..

조류 독감/조류인플루엔자 H5N1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중국 후한 폐렴인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자가 급속도로 늘어남에 따라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저 역시도 일주일뒤에 아이 학교 개학예정입니다. 버스타고 다녀야하는 아이인데 각지..

2020 프로야구 시범경기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다음달인 3월이면 프로야구 시즌이 돌아옵니다. 야구 팬분들은 개막을 손꼽아 기다리셨을거에요. 프로야구는 본 시즌에 앞서 시범경기가 있죠. 2020년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

국악인 박혜정씨와 개그맨 장기영씨 결혼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국악인 박혜정씨과 개그맨 장기영씨의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저는 신부와의 인연으로 결혼식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도 예쁜분이지만 오늘 드레스 입은 신부 모습이 정말 예뻤어요. 신랑의 어머님..

짱 마을 도토리의 죽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학하니 시간이 많아진 초등생은 요즘 만화 그리기에 빠졌답니다. 미술학원은 만화 눈을 그리지 못하게 한다며 7살때 두달 다니고 그만둔 아이가 이젠 좀 더 잘 그리고 싶다며 미술을 배워보고 싶다..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지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금 중국발 우한 폐렴으로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는거 같아요. 우리나라 코로나바이러스 분포도 알수 있는 현황 지도 실시간 검색해보세요.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지도 바로가..

놀면서 배우는 백과사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면서 배우는 백과시리즈 활용법입니다. 지금 중학생인 큰아이 초등학생때 사준책을 둘째가 몇년째 재밌게 돌려보고 있는 책이에요. 책을 읽고 퀴즈를 내면 온가족이 둘러..

나도 작가 도전우리 아이의 첫 출간 이야기. [내부링크]

아이의 학교 선생님이 학기가 끝나며 선물해주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우리 아이 책입니다. 제목은 '우리 학교 텃밭 관찰하기'에요. 즐겁게 읽으셨나요? 아이가 정말 정성껏 그림 그리고 글을 써서 만든책이랍니..

에탄올 손 소독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에탄올 손 소독제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중국 후안 폐렴인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현재 마스크도 손 소독제나 손 세정제가 많이 품절되고 있다고해요.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라는 말이 있듯이 손 소독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Coronavirus infecti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중국 우한 폐렴으로 인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내외가 긴장 상태에 빠져있습니다. 마스크가 답답해 잘 안쓰고 다니던 저 역시도 요즘은 철저하게 마스크 착용을 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일일수학 초등 무료 연산합습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등 무료 연산 학습지 일일 수학을 아시나요? 선생님들도 사용하는 수학 학습지에요. 시중에 나오는 학습지 또는 문제집을 이용해서 아이들 연산 연습을 많이 시키고 계시죠. 저도 처음엔 아이들에..

무선 마사지건 안마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푹 빠진 안마기를 소개할께요. 얼마전 친구가 소개해준 무선 안마기를 검색해보니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80여만원에 가까운 마사지건으로 헬스장에서 PT를 받고 트레이너가 근육을 풀어줄때..

집에서 하는 엄마표 영어 공부법 [내부링크]

2020/01/22 - [분류 전체보기] - 엄마표 영어 수업 미국교과서 리딩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의 영어 공부법 영상을 소개합니다. 어린 아이 학원에 보내기 불안해서 그냥 적당한 영어책을 하나 구매해서 집에서 해주..

실내 놀이 오목과 알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설날 휴일이 다 지나가고 있네요. 심심해하는 아이를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활동입니다. 아이의 심심함도 달래주고 즐겁게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이. 알까기와 오목이에요. 어린 아이..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몇달전 보일러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도 콘덴싱 보일러였는데 교체 5년만에 보일러에 문제가 생겨서 새로 교체했어요. AS를 불렀더니 수리를 해서 써도 되는데 기본 부품비가 많이 나온다..

제주 올래국수, 고기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요미식회에서도 나왔던 제주 공항 근처의 올래국수집. 새벽 비행기로 도착해서 근처에서 아침을 먹기로 하고 둘러보던중 제주에 왔으면 한 번 먹어봐야하는 맛집으로 가 보았습니다. 원래 맛집에 몇..

2020 설날 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설날이 바로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들, 친구들, 연인들 그리고 지인들과 영화 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영화관에서 상영중인 영화중 어떤 영화를 봐야할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대략..

엄마표 영어 수업 미국교과서 리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 꼬맹이의 엄마표 영어 수업 공부법을 소개합니다. '저는 영어에 자신이 없어서 그냥 학원에 맡겨요.' '저는 직장인이라 시간이 없어서 학원 보내요.' '그냥 좋다고 하니까 학원에 보내요.' 네~..

아이의 독후 활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학을 맞이해서 저희 아이는 기나긴 시간을 홀로 보내야 합니다. 이전에는 공부방과 학교 방과후를 돌아가며 다녀서 그나마 덜 지루한 방학 생활을 했는데, 언니도 없고 학교 석면 공사로 인하여 방..

일본 도쿄 올림픽 전범기(욱일기) 반대 청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본이 도쿄 올림픽에 욱일기를 사용한다고 해서 논란이 되었었죠. 드디어 올해 2020년 일본 도쿄 올림픽이 개최 됩니다. 논란의 전범기 사용에 반대하여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가 작년 9월 24일 부터..

서울 지하철 파업 예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내일 새벽 4시부터 지하철 파업이 될거라고 합니다.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저 역시도 큰 불편을 겪을거라 생각됩니다. 2020년 1월 21일 오전부터 시작하는 지하철 파업에는 1호선 지하철은 물론이고 다..

겨울철 피부 보습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겨울철 건조할때 팩을 많이 하시죠. 겨울이 아니어도 1일 1팩 하시는분들 많을거에요. 저는 피부가 민감성 피부여서 가끔 특정 화장품에 반응을해요. 일반 마스크시트로 저도 1일 1팩 해보고 싶지만,..

호주 동물원 캥거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냥 한 번 웃는 주말 되시라고 짧지만 재밌는 영상 공유합니다. 호주 동물원 캥거루 모습입니다. 캥거루 너무 웃기죠. 도도한 녀석인가 봅니다.

작은 얼룩엔 휴대용 얼룩제거펜으로 얼룩 제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밖에서 밥을 먹거나 활동중 옷에 소소하게 생기는 얼룩들이 있죠. 일반적인건 그냥 집에가서 세탁을 하지만 음식물이 튄 경우 난감할때가 있을거에요. 음식물은 바로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제거하면 가..

대학로 맛집 롤링파스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 선배들을 만나 대학로에 다녀왔습니다. 영화를 볼까 뮤지컬을 볼까 아니면 연극을 볼까 고민하다 연극을 선택했습니다. 대학로에 왔으니 연극을 보는게 맞는거 같았거든요. 겨울비가 오는 거리..

인천공항 웹.모바일 체크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천공항 웹.모바일 체크인을 아시나요? 공항에 나가면 항공권 티켓팅하고 수화물을 보낸후 보안 검색대를 통해 면세점을 지나 비행기 탑승구로 가죠. 연말이나 주말등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기에..

발냄새 제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집엔 발냄새가 정말 심한 사람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저희 남편이에요. 현관에서부터 방바닥을 찍고 욕실까지 들어가면 그 잔냄새가 정말 끔찍하다는걸 겪어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목초액이 좋..

호주 브리즈번 어학연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영어 교육을 시작하죠. 저희 아이들은 영어를 조금 늦게 시작했습니다. 둘째는 올해 4학년 올라가는데 화상영어 시작 이제 1년 차입니다. 그냥 더듬더듬 영어를 하는 거 보..

샤오미 멀티어댑터 [내부링크]

요즘 직구 상품을 쓰는 가정이 많이 늘어났죠. 저희 집도 직구 가전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직구 상품을 쓰면 다 좋은데 변환코드가 필요한 단점이 있어요. 여행용 멀티 어댑터를 써보니 소켓 들어가는 부..

홍삼정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주말 석모도 온천을 다녀오는길에 눈앞에 보이는 강화인삼농협을 보는순간 홍삼정과가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그래도 최근 홍삼정과가 생각나서 언제 한번 인삼을 사야겠다 했는데 눈앞..

롯데리아 햄버거 만들기 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리아 햄버거 만들기 체험을 소개할께요. 아이들 요리하는거 너무 좋아하죠. 햄버거를 직접 내손으로 만들어보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롯데리아 홈페이지게 가시면 메인..

매주 월요일 스타벅스 BC카드 50% 할인받기 [내부링크]

커피 좋아하시죠? 주변에서 흔하게 찾을 수 있고 이용할 수 있는곳중 한곳인 스타벅스. BC카드를 이용하면 매주 월요일 50%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월요일 월요병 치료를 위해 준비한 이벤트라고 합니다. 정..

OTP 카드 무료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 뱅킹 업무를 위해 필요한것중 하나가 바로 보안카드(OTP)죠. OTP 기계형과 카드형이 있는데 보통 기계형은 발급비 오천원, 카드형은 만원의 발급 수수료를 지불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반갑..

모빌리언스 신종 사기 문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도 많은 보이스피싱등 신종 사기가 기승을 부리죠. 저도 조금전 문자 한 통을 받고 깜짝 놀랐습니다. 다행히 사무실 컴퓨터 앞에 앉아있었기에 바로 검색과 확인을 거쳐서 사기임을 확인했습니다...

서울지하철 엘리베이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함께 지하철 나들이 다니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업무차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때론 너무 큰 짐이 있을때나 어르신분들은 엘리베이터 이용을 하시는 경우가 많죠. 그럼에도 여전히..

2018 평창 올림픽 지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이 2주 남았습니다. 평창 가시는분들을 위한 평창 올림픽 지도를 올려드립니다. PyeongChang Winter Olympic Map.

예술의전당 어린이예술단 단원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미세먼지는 넘치지만 날씨는 많이 포근했던 하루였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기본 1~2악기 이상을 하고있죠. 재능도 많고 다양한 교육도 받고 있어요. 주변의 아이들보면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하는..

평창올림픽 성화봉송로 및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큰 축제 행사인 평창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림픽하면 생각나는게 바로 성화봉송이죠. 각 지역을 지날때마다 그 감동을 함께하고 싶은 순간중 하나가 성화봉송..

2017 연말정산 미리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3월의 월급 또는 보너스라 불리우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드디어 저에게는 보너스처럼 다가오는 연말정산의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2017년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함께 해볼까요?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2018 정시모집 전형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위가 점점 기승을 부리는 요즘 지난달 수능성적표를 받아든 수험생들은 드디어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전형에 뛰어들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2018학년도 대학별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바로 2018학년..

영등포 이마트 영업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있는 이마트의 영업시간이 새해부터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Emart 영등포점을 이용하시던 분들은 영업시간 참고해서 쇼핑하시면 될거같아요. 2018년 1월 1일부터 변경된 영업시간..

국악퓨지컬 판타스틱 [내부링크]

연말 공연을 검색중 국악과 현대음악을 접목한 국악뮤지컬 판타스틱 . Vip티켓 거기에 보너스 배우와의 사진촬영에 이끌려 예매한 퓨전 국악 뮤지컬 Fantastick. 아이들도 저도 신나게 웃으며 감상하고 예쁘고..

홈플러스 영업시간 및 매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 자주 찾는 대형마트중 하나인 홈플러스. 영업시간과 매장 검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홈플러스는 저도 익숙하고 편해서 자주가게 되는 마트중 하나랍니다. 그런데 낯선곳이나 익숙하지..

구로안양천 튜빙 눈썰매장 즐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겨울철 나들이 코스로 눈썰매장 많이 가시죠. 오늘은 구로안양천 구로튜빙눈썰매장을 소개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눈썰매도 즐기고 다양한 체험과 놀이기구도 탈 수 있는곳입니다. 2017년 12월..

운전면허 적성검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면허갱신, 적성검사를 일정 기간에 한번씩 해주셔야하는거 아시죠. 미리 예약하고 가면 편리한 e-운전면허 서비스. 적성검사나 면허갱신은 방문 접수와 인터넷..

한파특보 대처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겨울이 깊어지면서 점점 더 추워지고 있습니다. 지난주는 유난히 매서운 바람과 기온으로 더 꽁꽁 얼게 만들었죠. 이런 겨울에 주의해야할것은 바로 '한파'입니다. 한파란 겨울철 급작스럽게 기온이..

서울시민카드 앱 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운 날씨끝에 오늘은 추위가 살짝 풀린듯합니다. 주말 나들이라도 가라고 날씨가 풀린걸까요? 그런데 또 눈소식이 있기도 해서 살짝 긴장중이랍니다. 서울 시내 나들이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서울시..

도미노피자 40%할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요일. 화요일은 화끈하게! 도미노피자 모든 피자가 40% 할인입니다. 단, 온라인 방문포장 한정. 40%할인은 왠만한 제휴 할인보다 좋은 조건이기도하죠. 7치즈 앤 그릴드비프 피자를 포함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즐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오늘 너무도 추운 한파가 불어닥쳤습니다. 출근길 꽁꽁 싸매고 동동거리며 종종걸음으로 출근했습니다. 이런 추운 겨울에 어울리는 동계실내스포츠 바로 스케이트죠. 실내스포츠 스케이트를 즐..

서울시립과학관 관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부쩍 더 춥게 느껴지는 날입니다. 겨울철 아이들과 어디갈까 고민되기도하죠. 주중 또는 주말 가까운곳 가고 싶은데 한참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라 감기라도 걸릴까 살짝 매서운 바람에는 주춤하..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1for1기부캠페인 힐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올해도 달력 한 장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한 해의 마감을 아쉬워하면서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기대하는분들도 계시죠. 아이들이 있는분들은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로 벌써 고민하고 계시는 분..

2018 외교사료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외교관하면 떠오르는건 뭐가 있을까요? 어학을 잘해야하고 공부도 잘해야하고 기타등등 그렇지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직업은 아니기에 조금은 거리감 있게 느껴지면서도 동경하는 직업중 하나죠..

독감 예방 관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 춥죠. 주말엔 조금 덜 추워야 나들이도 할텐데 점점 추워지니 어디 가지도 못합니다. 거기에 감기 인플루엔자중 독한 독감이 유행이라고해요. 유행이면 다 좋은줄알고 여기저기 유행에 따르..

화학원소기호주기율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학창시절 한 번쯤 외워보셨을 화학원소기호 기억나시나요? 너무 오래전이라 저도 거의 가물가물 일부만 기억이 납니다. 이제 곧 저희 아이도 화학원소를 외워야할 나이가 다가오기에 미리 저도 같이..

나라별 국가코드(Country Cod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쪽 수입이나 수출품등에 국가를 식별하기 위해 붙이는 국가코드. 익숙한 나라는 금방 알지만 그렇지 않은 생소한 국가들의 경우 헷갈리기도 하죠. 오늘은 나라별 국가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범죄자 알림e 이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갈수록 늘어나는 성범죄로 인해 불안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부모입장이되니 더더욱 연일 일어나는 성범죄에 민감하게 반응하네요. 집으로 성범죄자 고지 알림 우편물이라도 날아오는 날이면..

스타필드 고양점 쇼핑센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프 쇼핑 잘 즐기셨나요? 때론 저도 직구를하고 직장맘이라 주로 인터넷 쇼핑을 즐기지만 정확한 품질과 사이즈를 위해서는 오프라인 매장 이용도 한답니다. 다만 쇼핑을 아주 즐기는 편은 가끔씩의..

아이허브 할인코드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점점 감기도 많이 걸리고 있어요. 가을, 겨울이되면 제일 먼저 하는일이 아이들과 가족들 건강챙기기입니다. 한약을 먹이면 좋겠지만 금전적 부담으로 연중행사로 미루고 대신 영양..

학습만화 풀셋트 특가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만화 좋아하시나요? 아이들에게 만화책 얼마나 사주시나요? 저는 제가 아직도 웹툰도 즐겨보고 워낙 좋아하기에 아이들에게 종종 학습만화를 사주곤합니다. 어려운 장르를 한 번쯤 가볍게 알고가면..

이베이츠 미국사이트 가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쇼핑하기 좋은날이 다가왔습니다. 그중에서 바로 직구의 블프가 기다려지는 기간이죠. 다이슨 청소기를 구입하시려는분들, 양키캔들, 각종 구스다운, 가전제품 등등 목표로하는 품목은 다르지만 목적..

건조한 피부, 습진, 트러블, 아토피 관리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도 거칠어지고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이럴때 많이 생기는 피부트러블 한 번씩 경험하시죠. 다양한 피부트러블중에 아토피나 습진, 한포진등 여러가지 현상이 나타납니다. 오늘..

신한은행 365 자동화코너 위치검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느라 현금을 많이 안들고 다니기도 하죠. 그런데 가끔 현금이 필요할때 365자동화코너 CD기 이용해야할때가 있는데 가까운 위치를 몰라 난감할때가 있죠. 간편한..

저녹스보일러(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보일러를 더 많이 돌리시죠. 겨울철 유독 추운날 많이 고장도 나고 말썽도 부리는 보일러. 한겨울 추위에 보일러 고장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많..

곰돌이방한마스크 [내부링크]

추운 계절로 인해 병원에 감기 환자가 늘어난거 같아요. 주변에 조카들도 벌써 콜록콜록 기침과 콧물을 달고 사네요. 마스크 이왕이면 숨막히지 않는거로 하는게 좋죠. 귀의 모양때문에 마스크를 할 수 없는 둘째..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덧 연말이 다가옵니다. 건강보험에 가입된 직장에 다니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2년마다 건강검진을 의무로 받아야하죠. 바쁘다 시간이 없다등등 제대로 건강검진을 못받으신 분들 많으실거에요. 건..

인터넷 등기부등본 발급 및 열람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으로 고민중인분들 많으실거에요. 꼭 내집마련이 아니어도 원하는 전세를 가더라도 꼭 확인해봐야할것이 있다면 바로 등기부등본입니다. 부동산을 통해서 발급 받아도 되지만 간단하게 인터..

간편한 관세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한해도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11월은 블랙프라이데이도 있죠. 다들 블프의 할인을 기다리며 해외직구 쇼핑을 눈여겨보는 분들이 있는거 같아요. 해외 가전등을 구매하게되면 내야하는 관부가세..

서울시 자전거 따릉이 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출퇴근을 하다보면 자주 보이는 자전거족이 있는데 그중엔 따릉이자전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있더라고요. 거리곳곳 보이는 따릉이 자전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따릉이 이용방법을 몰라서 이용..

부천 700번 좌석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천 송내역과 여의도 63빌딩을 순환하는 버스를 소개합니다. 부천에서 목동을 지나 당산동 여의도를 순회하는 좌석버스 700번. 부천을 가려면 늘 지하철을 타고 다니던 어느날 부천과 여의도..

빼빼로데이 엑소포스터 [내부링크]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딸램들을 위한 빼빼로를 대량으로 사보긴 처음이네요. 것도 추가요금 천원을 더주고 엑소 브로마이드와 미니 등신대까지 준다고해서 선택 주문후 받았습니다. 큰아이는 캠프에 가서 내..

영등포 공항버스 6008 시간표 [내부링크]

해외를 가기위해 많이 가는 공항인 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 노선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영등포->인천공항 구간 6008공항버스의 시간표와 운임입니다. 공항버스 6008은 영등포역에서 당산, 등..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발급 [내부링크]

일반적인 4대보험 그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기업체에 근무중인 직장인들을 위한 고용노동부에서 발급가능한 직장인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들어보셨는지요?... 우연히 친정엄마로부터 받은 중고 골동품 수준의 재봉틀..

지하철 유실물센터 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중교통중 하나인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가끔 물건을 두고 내리기도하죠. 저 역시도 우산을 놓고 내린적도 있답니다. 특히나 새 우산을 놓고 내렸을땐 얼마나 아깝던지... 의외로 많은 분들이 저처..

북한산국립공원/북한산둘레길 투어 [내부링크]

등산 좋아하시나요? 서울 가까이 갈 수 있는 산중 하나인 북한산 국립공원. 워낙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요. 북한산국립공원 둘레길은 서울,경기 근교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등산로도 당연..

부천한옥체험마을/부천한옥마을 [내부링크]

한옥 좋아하시나요? 한옥마을하면 남산 한옥마을을 많이 생각하시죠? 규모는 작지만 고즈넉하고 운치있는 한옥마을이 서울 근교에도 있답니다. 바로 부천한옥체험마을. 입장료는 무료, 주차비도 아주 저렴한 부천..

추억의 차 포니Pony [내부링크]

혹시 현대차 Pony를 아세요? 포니를 아시는분이라면 아마도 차만큼이나 연식이 오래되신 나이가 좀 있는분들이라 생각합니다. 네. 저도 뭐 연식이 있는거 맞네요. 거리에서 급 아주아주 반가운 차를 발견해서 무..

2017 서울의 가을 단풍길 사진공모전 [내부링크]

요즘 거리를 걷다보면 가로수 나뭇잎들이 예쁘게 물들어있죠. 거리를 청소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그런 나뭇잎들이 너무 너무 예쁩니다. 푸른 하늘과 어우러져 밝은 햇살에 비치는 나뭇잎이 너무 예쁜 가을입..

제19대 문재인 대통령 취임우표 [내부링크]

대단한 열기와 엄청난 경쟁등등 발행전부터 히트를 쳤던 우표가 있었죠. 바로 제19대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 저 역시도 처음 발매시 인터넷 도전했다가 실패로 그냥 맘접었다 예약통해 받게되니 기분이 너..

아웃백 할인권 [내부링크]

스테이크 좋아하시나요? 저희집은 소고기 좋아하는 둘째가 스테이크를 좋아하죠. 아웃백 11,000원 할인권이 나왔습니다. 아웃백 11,000원 할인권은 일행당 2매 사용가능해요. 보통의 할인권은 테이블당 한 장만..

폴라리스오피스 무료다운로드 [내부링크]

하루에 컴퓨터 작업을 얼마나 하세요? 문서작업 많이하시나요? 저는 거의 업무의 대부분을 컴퓨터로하고 문서작업도 수시로 한답니다. 그럴때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으로는 Excel, Word, HWP, PDF등이 있죠. 오피..

국민행복카드 국가바우처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민행복카드 국가복지바우처카드를 소개합니다. 예전에는 바우처마다 별도의 카드를 사용했는데 이제는 한 장의 카드로 해결 가능하다고해요.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를 한 장..

에너지바우처 신청방법 [내부링크]

에너지바우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에너지바우처란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이용권)을 지급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연탄, 등유를 구입할 수 있도록..

심심풀이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리테스트 그런거 좋아하세요? 심심할땐 이런저런 테스트를 하곤하죠. 저도 가끔하곤 한답니다. 심리테스트, 바람기테스트, 아이큐테스트, 운세테스트, 닮은꼴찾기등등 다양한 테스트를 하곤합니다...

남산둘레길 걷기축제 [내부링크]

제3회 남산둘레길 걷기 축제. 사전예약 또는 현장참여를 통해 누구나 남산 둘레길 걷기에 함께 할 수 있어요. 날짜는 11월 2일 ~ 11월 4일 3일간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예쁜 단풍 구경도하고 가족과 혹은 좋..

던킨 BOOST ME블루투스 스피커 [내부링크]

매달 새로운 행사를 진행하는 던킨도너츠. 이달엔 뭘까 했는데 블루투스 스피커네요. 매달 새로운 신규품이 나올때마다 뭐가될까 기대도하고 혹여나 필요한건 일부러 도넛을 사면서까지 득템을 하기도합니다. 인..

무료신용등급조회 Nice지키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살면서 신용조회를 할일이 많지는 않지만 가끔 필요할때가 있죠. 보통은 은행을 통해서 하기도 하지만 스스로 점검차원에서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대출등을 이용할경우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알..

현재상영영화 정보 [내부링크]

영화 좋아하시나요? 좋아해도 시간등이 안맞아 영화관을 자주 못가는 경우가 많죠. 오랜만에 영화 좀 볼까하는데 어떤 영화가 하는지 뭐가 재밌는지 모를땐 알아보면 되는거죠. 최근 개봉한 영화부터 지금 현재..

한글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각종 서식등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큰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죠. 그런데 관공서나 학교등에서는 HWP한글을 사용하여 문서 작업을 하곤합니다. 한글을 무리없이 사용하기위해서는 한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거..

파주프리미엄아울렛 [내부링크]

주말 나들이겨겸 파주 통일동산에 숙소를 잡고 허루를 묵은뒤 가까운 아울렛을 갔습니다. 파주프리미엄 아울렛. 입구부터 설레는 쇼핑의 시작인가 봅니다. 12시 점심때쯤이라 그런지 주차장을 찾아가는 차들의 행..

2017 하늘공원 억새축제 [내부링크]

가을하면 생각나는 것들이 많은데요... 코스모스, 낙엽, 단풍, 억새등등요. 꼭 멀리갈 필요없이 서울시내 상암 하늘공원 주말 나들이 장소로 너무 좋은곳이죠. 상암 하늘공원에서 10월 13일~19일까지 2017 서울억..

투썸플레이스 케익과 디저트 [내부링크]

투썸플레이스하면 일반 커피전문점을 생각하실거에요. 그런데 커피보다 더 유명한 디저트와 케익을 아시나요? 보통 케익하면 제과점을 생각했기에 투썸에서 케익을 먹는건 별로 생각 못했던 저에게 신선한 충격이..

자동차 타이어 교체와 점검 [내부링크]

날씨가 서서히 추워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하시는분들은 기본으로 아실 수도 있겠지만 한번씩 공기압 확인하고 타이어 점검을 해주셔야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기온이 내려가면 공기는 부..

현대백화점카드혜택 [내부링크]

자주 가기엔 부담스럽지만 세일기간에 가면 일반 쇼핑몰보다 더 저렴하게 득템을 할 수 있는곳이 바로 백화점입니다. 그런데 백화점회원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좋은 혜택들이 있는데요. 그중 현대백화점 카드 혜..

상봉터미널 시간표/요금표 [내부링크]

서울에서 지방 곳곳 여기저기 이어지는 버스를 타는곳 바로 시외버스터미널. 서울의 여러 시외버스터미널중 한 곳이 바로 상봉터미널입니다. 저도 예전 고속버스 이용을 위해 몇번 갔던 곳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2017 스마일게이트 Family Run [내부링크]

2017 Family Run 행사가 2017년 10월 28일 개최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스마일게이트는가 만든 공익성 가족축제입니다. 페밀리런은 온가족 마라톤은 물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족행사로 진행됩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혜택 [내부링크]

두 자녀이상 가정이면 혜택 받을 수 있는 서비스중 하나 바로 다둥이행복카드 입니다. 물론 전월실적 30만원이라는 함정이 혜택 곳곳에 도사리고 있지만 실적 상관없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혜택들..

층간소음 해결방법 [내부링크]

아파트나 주택에 살면서 요즘 가장 문제가 되는것중 하나가 바로 층간소음입니다. 누구나 피해자가 되어보기도하고 의도치않게 가해자가 되기도하는 그런 문제기도하죠. 저 역시도 층간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아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마감일 연장 [내부링크]

매달 10일이면 찾아오는 전자세금계산서 마감일. 올해는 추석연휴가 길었던탓에 회사 복귀후 업무의 홍수에서 허우적거리고 계신분들이 많으실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국세청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마감일을 연장해주..

실시간교통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추석연휴도 이제 후반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귀성길 중요한 핵심포인트. 바로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후 출발하시면 어떨까요? 막히는 차안에서 몇시간을 보낸다는건 고문수준이죠. 도로별, 지역별, 구간별 교통..

하이패스 돌발상황 대처법 [내부링크]

많이 이용하시는 고속도로를 지나다보면 꼭 지불해야하는게 바로 통행료죠. 하이패스가 편해서 많이들 이용하는데 가끔 결재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외 차선을 잘못 들어간경우 당황하지마세요. 하이패스 돌발..

카카오톡 선물데이 빕스 만원권 [내부링크]

Vips 만원권을 천원에 구매가능. 판매기간 2017년 10월 2일~ 8일이며, 사용은 10월 31일까지 가능합니다. 인천공함점을 제외한 모든 매장 가능하고 성인 2인 이상 식사시 1개 사용 가능합니다. 빕스 식사 계획..

천사금의 어울림 미래로 세계로 통일로 [내부링크]

8월 참가 신청한 2017 천사금의 어울림 축제가 드디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2017년 9월 30일 토요일 9시반 의정부 종합운동장에서 집결하여 준비를 거쳐 12시 드디어 리허설을 위해 운동장으로 이동. 잔디..

추석연휴 주간날씨예보 [내부링크]

추석연휴 기간 날씨가 좋기를 기대하시죠. 주간일기예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서울 지역을 기준으로 10월 1일만 비소식이 있고 나머지는 모두 날씨가 좋은거 같아요. 다만 요즘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로 감기 조..

제1회 미래앤 창작 글감 공모전 [내부링크]

미래앤에서 창작 글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응모기간 : 2017년 7월 11일 ~ 10월 31일. 어린이 그림책분야, 초등학생의 문학적 감수성과 창의적 표현 능력을 신장하고자하는 초등학생 글솜씨 분야, 초등학..

아이들 영화 사이트 네이버TV CBeebies [내부링크]

아이들한테 되도록 천천히 보여주면 좋겠지만 엄마, 아빠가 조금 편하려고 보여주게되는 TV나 탭 또는 휴대폰등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되기도 하죠. 아이들이 인형처럼 가만히 있는게 아니다보니 이동중엔 어쩔 수..

추석 볼만한 TV영화 [내부링크]

추석하면 집에서 TV도 보고 특선영화나 예능도 봐줘야죠. 그리하여 준비한 추석 TV특선 영화 목록입니다. 요즘은 DVD나 따로 케이블등 영화보는게 힘든건 아니지만 미리미리 보고싶었던 영화가 있다면 TV로 즐기..

차례상 상차림/명절상차림 [내부링크]

명절이 다가오면서 준비해야할것 한 가지. 바로 상차림입니다. 예전처럼 정말 상다리 부숴지게 차리진 않아도 기본은 해야겠죠. 명절음식 준비는 해야하고 뭐부터 해야하는지 모르는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추..

차례상 지방쓰는방법 [내부링크]

명절이되면 차례상을 차리고 차례를 지내기전 하는일중 하나. 상차림과 바로 지방 쓰는거죠. 그런데 지방을 쓸줄 몰라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간혹 있어요. 잘 안쓰다보니 매번 헷갈리기도하죠. 그래서 지방 쓰는법..

김포공항 주차안내 [내부링크]

추석을 앞두고 해외 나가시는분들 많으시죠? 부럽습니다. 가까운곳은 인천이아닌 김포공항을 통해 출국하시는분들도 많으실거에요. 리무진을 타기도 하지만 자차로 가시는분들의 최대 고민은 주차죠. 알고가면 편..

카드사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내부링크]

카드 분실이나 그외 소소한 상담을 하려다보면 카드사별 고객센터 연락처가 필요하곤 합니다. 카드를 지니고 다니기도 하지만 요즘엔 그냥 저장해두고 쓰는 경우도 많아서 들고다니지 않을때도 많은데 가끔 전화통..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유자녀 장학생 선발안내 [내부링크]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유자녀 장학생 선발안내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부모 또는 본인의 자동차사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초중고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있는 제도 입니..

빌리엔젤 케익을 맛보다. [내부링크]

몇주전부터 버스에서 지나쳐가는 매장앞에 붙어있는 광고를 보면서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디저트라면서 저 케익을 꼭 먹어보겠다는 아이의 성화에 드디어 주말에 시간내서 먹기로 합니다. 입구부터 단조로운듯 깔..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내부링크]

자동차 운전을 하다보면 길이나 신호등 수시로 바뀌는 교통흐름에 맞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줘야하는게 바로 내비게이션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0월 잡지부록 [내부링크]

잡지 보는거 좋아하세요? 어릴땐 연예인때문에 20대엔 패션등 관심이 있어서 보곤했는데 어느순간 안보게 되더군요. 그러다 아이가 태어나니 키즈매거진을 보고있는 절 발견합니다. 가끔 너무도 탐나는 부록이 있..

2017 정조대왕릉행차 공동재현 [내부링크]

화창한 가을. 어제는 구름 한 점 없는 푸르고 높은 가을 하늘이었답니다. 가장 맑은 하늘을 볼 수있는 요즘 한 번씩 위를 쳐다보면서 힐링해보시는거 어떠세요. 이번 주말에도 역시 날씨가 좋을거라고해요. 주말..

한컴타자연습으로 한글타자 연습하기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 세대로 컴퓨터를 어린 아이들부터 사용하곤하죠. 그런데 자판을 몰라서 독수리 타법을 사용하는 아이들이 많아요. 저희 아이들도 그중 하나랍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올해 목표는 한글타자 마스터로 정..

디피씨핑크아우라쿠션/DPC 핑크 아우라 쿠션 짱이에요. [내부링크]

화장을 많이하거나 즐겨하지 않는 저인데 가끔 썬크림위에 팩트정도만 하고 다니는지라 이왕이면 가벼운 화장품을 좋아합니다. 팩트는 살때마다 뭘 사야할지 고민하거나 아니면 누가 주거나 쓰는거보고 따라사는편..

이자계산기로 금리계산 [내부링크]

요즘 관심이 많은 재테크. 특별한 재주가 없다보니 그저 은행 저축만을 알아봅니다. 그러다보니 금리계산을 하다보면 좀 막히기도하죠. 그래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자계산기 이용 간편 금리계산법. 네이버의 이자..

저축은행 금리비교 [내부링크]

요즘 금리가 별로 안좋아서 예금이나 적금을 해도 이자가 별로 높지 않죠. 그러다보니 제2금융으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한때 저축은행등 제2금융권의 높은 예금금리로 인해 일부러 찾은적도 있어요..

다이소 영업시간과 매장위치 [내부링크]

농담으로 많이 얘기하는 없는게 없이 다있어서 다이소라고 부른다는 생활매장. 그런데 정말 생활용품, 문구류, 미용용품등 다양하게 없는게 정말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다양한 물건들이 있는곳이 맞습니다. 그런데..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찾기 [내부링크]

차량을 소유하고 운전을하다보면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도 나이들면서 점점 아픈곳이 생기듯 자동차도 조금씩 문제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서비스센터와 일반 정비소에서 고민을 하기도 하죠. 소소..

서대문자연사박물관 10월투어 [내부링크]

날씨가 선선해져서 아이들과 나들이가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주말 아이들과 나들이하면 좋을 박물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서대문자연사박물관 10월 박물관 투어 프로그램. 드디어 곧 10월 박물관 투어..

스타벅스 영업시간 & 매장위치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커피전문점이 정말 많아서 저희 동네의 경우엔 한집 건너 하나씩 있을정도입니다. 그중에서 많은 사람들이가는 체인중 하나가 스타벅스(스벅)이죠. 친구나 지인과의 수다를 목적으로도 하지만 가끔 노트북으..

자녀장려금 신청 및 지급 [내부링크]

5월에 신청했던 2017년 자녀장려금 기억하시나요? 9월 12일부터 기존에 신청하신분들의 자녀장려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자녀장려금이란 출산을 장려하고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내부링크]

곧있으면 추석 명절이 다가옵니다. 추석연휴 3일간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고해요. 바쁜 연휴 막히는 교통체증에 통행료까지 내다보면 도로가 더 지연되기도 하는데 정부에서 원활한 귀성 및 귀가길이 되도록..

해외여행 로밍 VS 유심 [내부링크]

요즘 해외여행이 많이 저렴해져서 수시로 나가시는 분들이 많죠. 해외나갈때 휴대폰을 들고가는데 유심으로 할지 와이파이도시락을 할지 아니면 로밍으로 할까 망설이는 분들 많이 계실거에요. 개인적으로 전 유..

롯데리아 햄버거 메뉴와 가격 [내부링크]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햄버거.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햄버거 가게중 하나가 롯데리아 입니다. 롯데리아 햄버거 메뉴가 많이 다양해졌어요. 고르기 힘드신분들 미리 알아보시라고 햄버거 메뉴와 가격..

국립어린이과학관 개관 [내부링크]

국립서울과학관이 국립어린이과학관으로 재탄생합니다. 그동안의 공사기간을 거쳐 이제 곧 오픈을 앞두고 있답니다. 11월 드디어 국립어린이과학관이 새롭게 탄생해서 관람객을 맞이한다고해요. 2015년 9월부터 2..

박보검과의 힐링만남 이벤트 [내부링크]

박보검 좋아하시나요? G9에서 박보검과의 힐링만남을 진행합니다. 100원으로 응모권을 구매하는거에요. 총 99명을 추첨하여 박보검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당첨되면 100원에 박보검을 만나고..

등기배달조회하기 [내부링크]

요즘엔 이메일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우편물 받은 횟수가 많이 줄었지요. 그래도 꼭 필요한 우편물은 아직도 가끔씩 받아보실거에요. 그중에서도 중요한 우편물은 등기를 이용하곤 합니다. 그런데 등기중에는 타인..

에버랜드 9월 축제즐기기/에버랜드 할로윈 [내부링크]

곧 있을 할로윈데이등 오싹 신나는 즐거운 추억쌓기를 할 수 있는곳 에버랜드. 9월 다양한 행사로 에버랜드를 한층 더 즐겁게 보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할로윈데이를 맞이하여 펼쳐지는 축제 2017 에버랜드 할..

부천스카이랜드 찜질방 [내부링크]

일주일간의 피로가 몰려 온몸이 찌뿌둥하고 잠도 잘못잤는지 허리도 아파서 선택한 찜질방행. 보통은 아이들을 데리고 가지만 오늘은 정말 찜질만을 위한 휴식 목적을 가지고 가는거라 아이들 없이 가볍게 가보기..

어린이 독감 무료접종/독감예방접종 [내부링크]

그동안 노인들에게만 무료로 제공되어오던 독감 예방접종이 이제는 어린이들에게도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보통 병원에서 2~4만원주고 맞춰오던 독감백신을 이제는 무료로 접종할 수 있게 되었어요. 작..

2018 국악누리 표지그림 공모전 [내부링크]

국립국악원 국악누리 표지그림 작가 공개모집. 우리 전통 춤, 전통 음 악, 악기등 국악 분야의 모든 소재를 주제로한 표지그림 일러스트 부문의 공모전이 펼쳐집니다. 접수기간은 2017년 10월 16일(월) ~ 10월 2..

알라딘 중고책 팔기 [내부링크]

아이들이 점 점 커가면서 늘어나는 책은 자꾸 쌓여만가고 책장은 부족한 경우가 많죠. 아이가 둘에 터울이 나다보니 저희집 책장의 책은 줄어들지가 않습니다. 그나마 둘째가 학교 입학하면서 스스로 읽는 책이 늘..

피자스쿨 메뉴와/피자가가격 [내부링크]

일주일의 한가운데인 수요일 퇴근후 밥하기 싫고 간단히 먹고 싶어 오늘 뭐 먹지? 고민하다가 피자가 생각나서 피자를 먹기로해요. 가격대비 제품과 가격등 가성비가 높은 피지스쿨을 선택 & 주문에 들어가기로해..

우리동네대피소위치찾기 [내부링크]

민방위날 대피소를 몰라 우왕좌왕 하신 경험들 있으시죠? 대체 우리동네 대피소가 있는건 맞을까 하는 생각도 하시고요. 민방위날뿐만 아니라 비상시 대피할 수 있는 대피소를 알아두면 좋겠지만 정말 급할땐 생각..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받기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민원서류중 하나가 바로 주민등록등본입니다. 휴대폰 가입이나 아이들 각종 서류에도 첨부가 필요할때가 있고요. 때론 원서접수를 위해 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민원서류를 일일..

약성분조회방법 [내부링크]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라는 문구 다들 아시죠. 보통 아프면 병원을 가지만 약국에서 간단히 구매해서 복용하기도 합니다. 혹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이면서 그냥 믿고 먹이는경우가 많죠. 내가 먹..

KTX 열차예매하기 [내부링크]

다들 명절이면 기차표 예매하느라 분주하시죠. 지난 명절은 어떠셨는지요...? 양가가 다행히 지방이 아닌관계로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곳에서 명절을 보내곤 합니다. 그런데 올해는 아이가 지방에 갈 일이 생겨서..

서태후의 별장 이화원 [내부링크]

북경 여행중 다녀온 서태후의 별장으로 유명한 이화원에 다녀왔습니다. 서태후는 청나라 황제 함풍제의 후처로 아들을 낳은덕에 후에 왕비로 책정되었다고해요. 원래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집안의 몰락과..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 [내부링크]

한강에서의 묘미는 바로 불꽃놀이죠. 2017년 서울세계불꽃축제가 9월 30일 한강에서 열립니다. 야간 한강공원에서의 불꽃은 정말 멋진거 아시죠? 한강의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불꽃놀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비염예방 입체마스크 [내부링크]

이맘때만되면 시작하는 환절기 비염에 전 약 두달간 병원을 드나들고 약을 먹어야만 생활이 가능할정도로 비염이 심하답니다. 성인이 되어서 그것도 애 둘 낳고 30대 중반에 갑자기 찾아온 불청객 비염. 처음엔..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내부링크]

회사 업무등으로 바쁜요즘 대부분 인터넷 민원24를 통해 민원 업무를 해결하곤 합니다. 그런데 급하게 필요한 민원업무의 경우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무인민원 발급기가 어디에 있는지 몰라 헤..

환경부 전기차충전소 위치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 보조금이 늘어나면서 전기차를 사용하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는거 같습니다. 예전엔 보기 힘든 전기차를 저희 동네에서도 볼 수 있고 충전소도 공중전화부스처럼 생긴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다들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가정이 대부분이죠. 저희도 아이가 태어나면서 점차 가지고 다니는 짐이 늘어남에따라 둘째가 생긴뒤로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동차를 구매하면 내는 세금중 하..

지하철노선도/Subway Map [내부링크]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중 하나인 지하철. 오늘은 서울지하철 노선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전체입니다. 서울 지하철 뿐만 아니라 의정부 경전철과 , 공항철도, 인천노선도까지..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자동차사고조회 [내부링크]

자동차 구매를 알아볼땐 새차 구매와 중고차 구매가 있습니다. 그런데 중고차 구매를 하기전 제일 먼저 확인해야하는건 바로 사고 이력이죠. 오늘은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차..

허준박물관 떡케이크 만들기 [내부링크]

두달전 예약해서 다녀온 허준 박물관 떡케이크 만들기 체험입니다. 체험 신청하고 입금하고는 날짜를 깜빡하고 있었는데 같이가는 언니덕에 다시 확인해서 다녀올 수 있었어요. 보통의 박물관은 그냥 견학이나 체..

만리장성 등반 [내부링크]

용경협 뱃놀이가 끝난뒤 점심식사도 했으니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아니 저희의 다음 일정은 바로바로 만리장성. 이번 중국여행에서 제일 기대했던 부분중 한곳이기도 했답니다. 중국인들중에도 죽기전 밟아보고..

전역일계산기 [내부링크]

이승기 전역일이 10월 31일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남의 시간은 참 잘가는거 같아요. 엇그제 입대한거 같은데 벌써 전역이래요. 이승기씨 팬들이 보면 저 테러당하려나요?.. 남의 시간은 그만큼 금방 지나가는..

고속도로 통행료계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끔 장거리를 다닐때 고속도로 이용하시죠. 오늘은 고속도로 톨게이트비 확인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빠른길을 원할때 이용하는 고속도로를 다니다보면 통행료를 내곤하죠. 톨게이트비 또는 톨비라..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 [내부링크]

다른 백화점과 달리 홈페이지에서 주차 정보를 쉽게 알기 어려운곳. 바로 신세계백화점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신세계백화점 주차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달에 두 번 3시간 무료주차를 할 수 있는..

비오는날엔 김치전 [내부링크]

비 가 내린 오늘 급 생각난 김치전을 퇴근후 만들어봅니다. 감자를 잘게 다지고 양파는 작게 채썰어 부침 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은후 물을 넣어줍니다. 잘 섞인 반죽에 김치 국물 한 국자와 김장김치(쉰김치여야..

기본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예전과 달리 미성년자 아이들의 통장을 만들거나 해지시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기본증명서 이죠. 예전에는 가족관계증명서만 있으면 됐지만 이제는 기본증명서가 추가되었답니다. 법원 전자가족관..

브로드웨이 42번가 [내부링크]

큰아이와 즐긴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화려한 무대의상과 현 란 한 탭댄스. 페기역의 여자 배우분 와우... 말달리듯한 현란한 스텝에 반했습니다. 중간중간의 웃음 포인트도 즐거웠고 쇼를 위한 열정과 시기..

용경협 뱃놀이/용정협 [내부링크]

중국 베이징에 여행 이틀차. 6시 모닝콜 소리에 잠에서 깨서 씻고 나갈 준비를 합니다. 6시반 조식을 시작으로 7시 10분 그날의 관광을 위해 버스에 오릅니다. 오늘의 첫 코스는 용경협 뱃놀이에요. 어제는 어쩌..

북경 2박 4일/천안문과 자금성 [내부링크]

야밤에 여름휴가대비 쇼핑을 하던중 발견한 북경특가 패키지. 여름 휴가도 다녀오지 않았고 카드값도 나가지 않았는데 뭐에 홀렸는지 그냥 특가패키지 가격이 너무 좋아 헤헤거리고 있는데 이미 카드 결재 메세지..

푸켓 마지막날/빅부다 [내부링크]

푸켓에서의 3일차 여행은 호텔 체크아웃후 시티투어후 한국으로의 귀국이랍니다. 12시 체크아웃이기에. 아쉬운 마음에 조식을 일찍먹고 저와 엄마는 짐을싸고 휴식을 취하고 아이들은 아빠와 함께 호텔수영장에서..

천사금 어울림 축제 [내부링크]

중국의 가야금 문화재 지정과 가야금연주 기네스북 등재에 맞서 우리의 가야금을 널리 알리고 지키기 위한 취지의 행사인 제5회 의정부국제가야금축제 '천사금의 어울림' 행사가 2017년 9월 30일 토요일 오후 3시(..

푸켓 섬투어 [내부링크]

푸켓에서의 이틀차 일정으론 섬투어를 결정했습니다. 열심히 아이들을 위한 스노클링 장비도 검색해서 마스크 타입으로 2개나 구입했지요. 전날 여행사에서 일정을 급 변경. 바나나비치에서 산호섬(코랄비치)+라차..

엑셀단축키/유용한엑셀단축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퓨터로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인 엑셀이 있습니다. 엑셀 작업시에는 단축키를 사용해주면 너무도 유용하고 좋죠. 알면 도움되고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는 유용한..

푸켓여행1일차/푸켓시티투어 [내부링크]

푸켓 도착 첫날. 오늘의 일정은 시티투어 입니다. 예정보다 비행기 연착으로 늦은도착에 도착하자마자 우선 조식부터 챙긴 저희랍니다. 운이 좋게도 들어가자마자 빈자리로 좋은 자리를 맡았어요. 바로뒤 잔디밭..

보건소 인바디측정/체성분검사 [내부링크]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체력이 급감하고 살이 찌는게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우선은 제 몸상태 점검을 하기위한 도전을 해요. 거주지 또는 직장 관내 보건소에 가시면 무료로 측정이 가능해요. 집에서 가까운 보건..

빕스할인권 [내부링크]

외식 자주 하시나요? 주로 어디로 가시는지요? 저는 아이들이 크니 이제는 가끔 페밀리레스토랑도 가곤 합니다. 지난주말 아웃백을 가면서 할인쿠폰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지금 Vips 할인쿠폰 행사가 진행중..

스마트폰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받기 [내부링크]

이제는 일일이 전화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현금영수증 카드를 제시하지 않아도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앱을 이용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을때마다 눌러..

부동산 복비계산 [내부링크]

내집 마련이든, 전월세든 거래시 부동산을 이용하면 내야하는 금액이 있죠. 바로 복비입니다. 그런데 복비 또는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얼만지 몰라서 부동산에서 달라고하는대로 주는경우도 많이 있죠. 간편하게 복..

푸켓식당 짠펜 추천 [내부링크]

푸켓 자유여행으로 왔기에 식사는 늘 알아서 해결해야했던 저희는 현지 유명 식당 몇곳을 추천 받았습니다. 그중 괜찮은곳은 짠펜이라 하셔서 갔는데 완전 저희 식구들 입맛에 안성맞춤. 특히나 호텔식은 별로 안..

우리은행 위비life G마켓.옥션 팡팡적금 [내부링크]

요즘 적금을 들고 싶어도 마땅한 적금도 없고 금리도 너무 낮죠. 우리은행에서 신규로 출시한 적금을 잘 활용하면 너무 좋은 이율로 가입이 가능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목돈모으기 상품 우리은행 적금중..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내부링크]

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을 할때 자동차 많이 가지고 가시죠? 그럴때 젤 먼저 할일은 자동차 점검 받는일입니다.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자동차 공업소에서 검사 받으면 되는거죠. 그리고 중요한 네비게이션 점검...

기아차 8월 할인조건 [내부링크]

신차 구입시 중요한 할인정보. 그중 저희차가 포함된 기아자동차 8월의 할인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차마다 할인혜택이 달라요. 자동차 사면서 구입혜택을 받는건 어쩌면 기대하는 조건중 하나이기도 하죠..

초보 푸켓여행기1 [내부링크]

3박 5일의 태국의 푸켓(Phuket) 여행 시 작. 부부와 초등아이 둘 그리고 친정엄마 5인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계획에 없던 휴가를 갑작스런 여행사 티켓광고를 보고 예약후 떠나게 되었습니다. 둘째와 신랑의 여권..

인천공항 여유있게 오세요. [내부링크]

휴가를 맞이하여 해외로 나가시는분들 많으시죠. 저희도 발권 기다리고 있 었 는데 줄이 엄청납니다. 뉴스를 보니 오늘 정말 많다고 하더군요. 이제 어제가 되네요. 전 드디어 비행기 연착끝에 4시간 늦은 시간에..

인천공항 주차정보/인천공항 주차료 [내부링크]

해외 여행을 갈때 많이 이용하는 공항중 한 곳인 인천국제공항 저희도 이번에 갑니다. 푸켓 여행을 떠나면서 차를 가지고 갈지, 리무진을 탈지 아니면 지하철과 공항철도를 이용할지 많이 고민끝에 자동차를 가지..

태국 푸켓 여행 일정 [내부링크]

여름 휴가의 계절입니다. 다들 휴가 계획 잡으셨나요? 언제가도 좋은곳 태국 푸켓이라고 하는데 전 올해 여름휴가로 푸켓 파통비치쪽을 정했습니다. 처음 가는 푸켓에대해 아는것도 없고 지인들은 그저 패키지로만..

아이스크림구매 [내부링크]

여름엔 역시나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땡기죠. 방학도했고 아이들도 무더위에 지칠까봐 어제 냉동실 가득 채눠넣은 아이스크림입니다. 위메프에서 아이스크림 특가가 나왔습니다. 아이스크림은 특가에 사먹는게 솔..

롯데리아 홈서비스 / 롯데리아 매장픽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출출할때 또는 식사대용으로 가끔 이용가능한 메뉴중 하나인 햄버거. 그중 롯데리아 배달서비스인 홈서비스 그리고 매장픽업에 대해 알아볼까요. 롯데리아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주문이 가능해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내부링크]

요즘 직구 많이 하시죠. 직구를 안하더라도 구매대행 물품등 구매할때보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한경우가 많이 있어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어렵지 않아요. 한번 발급 받아두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운세보기 [내부링크]

운세, 점, 사주 좋아하세요? 무료로 재미삼아보는 운세를 소개합니다. 위메프 홈페이지에가면 '운세 좋은 날'에서 신기방기 위메프 운세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단, 오늘의 운세는 앱에서만 볼 수 있어서 무료 운..

즉석떡볶이 / 퓨젼떡볶이 [내부링크]

떡볶이 좋아하시나요? 전 길거리 떡볶이와 즉석떡볶이를 참 좋아해요. 길거리표와 즉석은 각각 그 나름의 맛과 매력으로 입맛을 당기곤 합니다. 며칠전 아이 병원에 갔다가 배고프다던 아이들의 성화에 김밥이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점포찾기 [내부링크]

대량으로 물건을 살때 저렴하게 사는곳으로 빅마켓, 코스트코 그리고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있죠. 오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점포 찾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마트트레이더스는 회원 가입비도 없고 쇼핑의 편리함으..

도미노피자 메뉴 및 가격 [내부링크]

배달음식 또는 패스트푸드의 대표 음식중 하나인 피자. 오늘은 도미노피자 메뉴와 가격 그리고 할인혜택과 매장 찾기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피자 주문을 하려면 제일 먼저 메뉴 선택을 해야하죠. 어떤 피자가..

만화축제 관광열차/부천국제만화축제 [내부링크]

주말 나들이 계획 있으신가요? 만화를 좋아하신다면 만화열차타고 만화축제 참가는 어떠세요? 오늘은 코레일과 함께하는 만화열차와 부천 국제 만화축제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코레일과 함께 떠나는 만화..

우편번호검색/도로명주소찾기 [내부링크]

일반 지번으로된 주소에서 도로명으로 바뀐지 수년이 지났음에도 아직도 때론 도로명보다는 이전 주소가 편하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저도 우편번호를 찾으려면 자꾸 검색을 하게되는거 같아요. 오늘은 새로운 우편..

스타벅스 해피아워/스타벅스 18주년 기념이벤트 [내부링크]

커피 좋아하시나요? 스타벅스가 벌써 18년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스타벅스 18주년 기념 해피 아워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음료가 반값 행사기간: 2017년 7월 20일(목) ~ 7월 22일(토) 3일간. 스..

하이마트 지점찾기 / 하이마트 서비스센터 [내부링크]

저는 결혼 10년이 넘어가다보니 가전이 하나, 둘 망가지기 시작하네요. 그럴때 찾아가는곳이 바로 대리점이나 판매점이죠. 그중에 한 곳인 하이마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갑자기 어딘가 가려고하면 어딨는지 지점..

자연순환 공모전 [내부링크]

가정에서 밖에서 혹시 재활용 잘하시나요? 저는 최대한 잘 분리하려고 노력합니다. 음료수를 마시면 한번 물에 헹궈서 내놓고요. 음식물은 묻은 비닐도 헹궈서 분래배출해요. 오늘은 자연순환 공모전이 있어서 소..

서울랜드 연간회원권 [내부링크]

아이들과 즐겁게 잘 다니는 놀이공원중 한곳인 서울랜드. 서울랜드 연간회원권 할인판매 소식을 소개합니다. 즐거움이 가듣한곳 서울랜드 아이들이 가기 너무 좋아요. 작년까진 아이들과 연간 회원권을 끊어서 휴..

뮤지컬 <햄릿> [내부링크]

뮤지컬 좋아하시나요? 전 드디어 아이들이 너무도 보고 싶다고 했던 뮤지컬 <햄릿>을 보고 왔습니다. 위메프 특가로 할인받아 산 뮤지컬 티켓이고 A석 이었지만 극을 즐기기엔 충분했답니다. 아이가 너무 너무 보..

제 6회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내부링크]

국립국악원에서 개최하는 어린이가 만드는 국악 세상 제 6회 국립국악 원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이 펼쳐집니다. 이번 대회는 남녀노소 모두 참가가 가능합니다. 본선 대회는 KB 1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라고 해..

여의도한강수영장/한강야외수영장 [내부링크]

한강의 즐길거리중 하나인 여름 특수 바로 한강 수영장 자주 가시나요? 아이들과 가족들과 연인끼기 무더위를 피해 도심속 가기 좋은곳 여의도한강야외수영장을 소개합니다. 찾아가기도 쉽고 다양한 즐길거리가..

신한은행 90%외환우대쿠폰받기 [내부링크]

여름 휴가들 정하셨나요? 저는 태국 푸켓으로 정했답니다. 여행의 설레임은 크지만 준비하는 과정은 너무도 힘드네요. 패키지로 한다면 뭐 준비물과 돈만 있으면 되겠지만 자유여행을 한다는거 거기에 여러 가족과..

신일에어써큘레이터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 에어컨 켜기 애매하고 선풍기로 만족 못할땐 에어써큘레이터 써보세요. 작년 시댁에간 어느날 어머님댁에 들여져있던 써큘레이터를보고 반해서 장만하게된 신일 에어써큘러입니다. 어릴때..

재산세 납부방법 [내부링크]

7월 휴가를 앞두고 재산세 내야하는 달이 다가왔습니다. 집을 갖고 있으니 당연히 내야하죠. 오늘은 7월과 9월 두차례에 걸쳐서 나눠내야하는 재산세 납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tax 또는 Wetax로 들어갑니다...

삼성애드워시 간단사용설명서 [내부링크]

요즘 같은 날씨가 습도가 높은날 빨래하기 힘드시죠. 건조기가 열일하는 날들입니다. 얼마전 저희 동서도 전기건조기를 사고나서 신세계에 빠져서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형님이 왜 그렇게 빨래건조..

던킨도너츠 스파이더맨 피젯스피너 [내부링크]

도너츠 좋아하시나요? 저희 아이들은 도넛보다 사은품에 관심을 더 두는 편입니다. 이번 사은품은 스파이더맨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행사인거 같아 소개합니다. 던킨 스파이더맨 피젯스피너 이벤트. 던킨도너..

자동차사고 신고접수/자동차 긴급출동 [내부링크]

차를 타고 다니다보면 한번씩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 지난번 저희도 자동차사고 사기 당할뻔한날 갑자기 사고접수처 연락처가 생각이 안나서 당황한적 있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 회사별 자동차 교통사고접수..

경동나비엔콘덴싱보일러 교체 혜택 [내부링크]

요즘 너무 날이 눅눅한데 습도조절 어떻게 하고 지내시나요? 저희는 보일러와 에어컨을 같이 돌리곤해요. 댁에서들 어떤 보일러 쓰시나요? 저는 3년전 콘덴싱 보일러 설치를 했답니다. 그런데 지금 일반 보일러를..

광복절아기 돌반지 증정 [내부링크]

광복절에 태어난 아기의 첫돌에 맞춰 돌반지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 아시나요? 혹시 아이가 광복절이 생일이라면 신청해보세요. 저희 아이는 아쉽게도 3.1절이 생일이랍니다. 광복절 아기 무료 돌반지 받기 신청..

디큐브시티현대백화점 영업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하철역과 인접해있고 근처에 다른 쇼핑몰이 있고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놀거리가 충족되는곳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를 소개합니다. 신도림역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의 영업시간과 휴..

김치치즈떡볶이 [내부링크]

매번 저녁 메뉴 고민이 제일 힘들어요. 오늘 뭐 먹지?하고 지인들과 저녁 공유도 하곤 합니다. 김치찌개 조글보글 끓이려고 냉동실을 열었다 썰어 정리해둔 어묵을 발견 급 메뉴를 변경 김치치즈떡볶이를 만들기로..

오늘의 날씨 [내부링크]

한동안 비가 너무 안와 걱정이었는데 이제는 비가 너무 자주 오죠. 날씨가 오락가락하니 우산을 가지고 다녀야하나 고민도 되시죠. 지난 금요일 출근길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해서 순간 그냥갈까하다 다시 집에가..

군고구마 만들기 [내부링크]

군고구마 좋아하세요? 저는 고구마 정말 좋아해요. 그중에 군고구마는 단연 갑이죠.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군고구마 만드는법을 소개합니다. 출출할때 간식겸 식사대용으로 가능한 군고구마 전 에어프라이..

안양천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내부링크]

역시 여름은 물놀이의 계절인가 봅니다. 저희 아이들도 수영장, 바닷가, 물놀이장에 가자고 아우성입니다. 한강공원 수영장들은 이미 개장을했고 그외에도 각지역의 물놀이장이 개장을 앞두고 있어요. 오늘은 그중..

유연근무제/시간선택제 가이드북 [내부링크]

요즘엔 재택근무도 많이 늘었고 시간제 근무, 유연근무등 다양한 방식의 업무스타일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시간선택제, 유연근무제 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더 쉽게 알고 신청하기 위한..

환율조회 / 오늘의 환율 [내부링크]

요즘 해외 여행도 많이 늘어나서 환율에 관심이 높아지죠. 저 역시도 하는일도 그렇고 여름휴가를 해외로 예약해서인지 환율에 관심이 많답니다. 요즘 환율이 오르고 있어 살짝 걱정이에요. 환율 쉽게 보는 사이..

한강드론공원 개장/광나루드론공원 [내부링크]

비행물체 좋아하세요? 드론이라고 하기엔 거창하고 저도 아이들과 뭔가 날리며 노는걸 좋아하는편이라 드론비슷한걸 사준적이 있어요. 그런데 제대로 날리고 놀만한 장소가 마땅치 않은 겨우가 많죠. 학교 운동장..

1억대 아파트 찾기 [내부링크]

요즘 너무 비싼 집값에 허덕이는분들 많으시죠? 저도 은행과 지분을 나눠갖고 있어서 열심히 은행 지분을 조금씩 가지고 오는중입니다. 그래도 이리저리 보면 아직도 1억대 아파트가 서울에 있다는거 아시나요? 전..

아재개그 / 오늘의 유머 [내부링크]

개그 좋아하시나요? 요즘 우리집 초등학교 아이들이 자꾸 이상한 개그를 배워와서 저한테 써먹습니다. 그래서 어디서 나오는것인지 알아보니 아재개그앱을 다운받아 매일 습득해오는 학교 친구로부터 전수받은것들..

현대백화점 7월 스친데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으로 누리는 혜택 소개를 해드릴께요. 현대백화점과 스마트친구를 맺으면 혜택이 터지는 7월의 스-친데이 소개입니다. 스친데이만의 혜택 3가지를 말씀드릴께요. 아래 스마트 쇼핑정보 채널..

위안부영상 73년 만에 빛 보다 [내부링크]

잊어서는 안되는 잊혀져서도 안되는 가슴아픈 역사 한국인 위안부. 그 위안부 모습을 담은 영상이 73년만에 공개되었습니다. 서울대 연구팀이 2년간 추적끝에 미국 국립문서관리청서 필름을 발견하면서 영상이 공..

레고1+1/레고 체험키트 [내부링크]

레고 좋아하시나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가 1+1 행사중입니다. 거기에 100원의 체험키트 득템의 기회까지 있답니다. 옥션올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가라는데 전 여자 아이만 키워서 특가인지는 잘 모르겠지..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중나사기방지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쯤 중고거래 해보셨을거에요. 저도 육아용품부터 책, 악기까지 다양하게 거래해봤습니다. 잊을만하면 한 번씩 올라오는 중고나라 사기피해 뉴스 보셨죠. 제 지인도 예전 분유사기건의 피해자였답니다...

스팸번호차단/후스콜 [내부링크]

누구나 스팸번호 한번쯤 받아보셨을거에요. 너무 싫은 스팸전화 걸러서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앱 설치 입니다. 저도 사용해보니 편하더라고요. 바로 네이버에서 출시한 후스콜 흔..

심야버스 올빼미버스 [내부링크]

노는거 좋아하세요? 저도 20대땐 친구들과 노느라 심야버스 단골이었답니다. 그리하여 노는거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서울시 심야버스 올빼미버스를 소개합니다. 지역별 노선별 검색 가능하고 시간정보도 나와있답..

맥도날드 프리커피데이/맥도널드행사 [내부링크]

햄버거 좋아하시나요? 저희 아이들은 작년에서야 한개씩 먹기 시작해서 그전엔 햄버거는 잘 못먹었어요. 초등 1학년 둘째는 아직도 맥도널드나 롯데리아가면 감자튀김만 먹고 햄버거는 반정도밖에 못먹어요. 뭐 꼭..

안티 랜섬웨어 툴(Beta) 무료설치 [내부링크]

최근 바이러스와의 싸움으로 한참 시끌시끌했죠. 이제 안심인듯하면 또 다시 불어닥치는 랜섬웨어 바이러스. 오늘은 안티랜섬웨어 툴 다운로드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제 안티랜섬웨어 툴(Beta)을 V3 제품과 함께..

인바디 / 체성분검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 그리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쑤욱 올라가는 여름입니다. 저도 요즘 야식을 끊었음에도 나잇살(?)이 쪄서 속상합니다. 운동을 시작하면서 다들 인바디, 체성분 검사 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인바디/..

계절밥상 선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외식 좋아하시나요? 계절밥상 한 번쯤 가보셨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계절밥상 쿠폰이 나왔답니다. 먼저 카톡을 열어요. 선물하기로 들어가요. 위에 보시면 계절밥상 1만원권을 천원에 판매한답니..

영화헤드윅을 보다 [내부링크]

즐거운 휴일 영화를 본지 너무 오래된거 같아 혼자 영화를 즐기러 아침 일찍 영화관을 찾았습니다. 주어진 시간내에 봐야해서 고른 영화는 '헤드윅'입니다. 급하게 집에서 가까운 영화관 영화 예매를 합니다. 헤..

전국은행연합회휴면계좌통합조회/숨은돈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회사나 기타등등 은행거래를 하면서 여기저기 통장을 많이 만드신경험이 있으실거에요. 그런데 보통 그중 몇개정도의 통장만 주로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안쓰는 휴면계좌가 종종 발생해요...

하이패스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내부링크]

하이패스사용내역조회. 고속도로를 지나다니시면 통행료를 내게되어있죠. 매번 결재하기 귀찮아서 편리한 하이패스 많이 이용하실거에요. 가끔 하이패스가 오류가 날때도 있어 사용내역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계산방법/전기세계산 [내부링크]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에어컨 가동을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전기세 걱정을 안할 수가 없죠. 그리하여 전기요금 미리 계산해서 예상금액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선 사이버 한전 홈페이지로..

2017 경찰공무원 공채시험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모두들 직장이 불안정하다보니 공무원쪽으로 눈돌리는 분들 많으시죠? 경찰공무원 시험 주변인중에도 공부하다 포기한걸 본적 있답니다. 워낙 어렵고 경쟁도 치열하고요. 경찰공무원2기 공채..

선유도해수욕장 개장 [내부링크]

오늘도 화창한 날씨입니다. 해수욕장에 가고싶은 좋은 날씨에요. 오늘은 선유도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전북 군산 옥도면에 있는 선유도해수욕장은 천연 해안사구 해수욕장으로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아름다운 백..

로또 1등 배출점포/나눔로또6/4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권 좋아하세요? 저는 가끔 그냥 기분전환겸 사는데 잘 맞지는 않는편이에요. 나름 거주지에서 가까운곳에 로또 명당으로 뽑히는곳이 두 곳이나 있는데 잘 안되네요. 로또 6/45 1등 배출점 랭킹 30..

여름철 풍수해대비 행동요령 [내부링크]

올해는 비가 너무 안와서 다들 걱정도 많고 피해도 많습니다. 비가 너무 많이와도 걱정, 너무 안와도 걱정이네요. 여름철이면 늘 풍수피해로 인해 늘 걱정이었는데 작년엔 태풍도 조용했던거 같아요. 그래도 늘 대..

여름방학 영어캠프/초중생 영어캠프 모집 [내부링크]

방학이면 아이들은 영어캠프나 어학연수를 많이가죠. 저도 아이들 보내고 싶으나 여력이 안되서 힘들기도 하답니다. 그런데 꼭 해외가 아니어도 국내에서도 약 일주일간 기숙형 영어캠프를 통해 원어민과의 캠프가..

한강 망원수영장 / 망원한강수영장 [내부링크]

물놀이의 계절에 빠질 수 없는곳이 바로 수영장이죠. 드디어 지난 주말 한강 수영장들이 오픈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한강 망원지구 망원수영장을 소개할께요. 신혼의 시작을 망원동에서 시작해서 큰아이가 초등..

폐가전 무료수거 / 가전제품 버리는 방법 [내부링크]

가전제품 안쓰시는분들 없으시죠? 그런데 냉장고, TV등 망가지거나 필요없는 가전제품을 버리려면 방법을 몰라 고민하곤 합니다. 아니면 돈을 내고 폐가전 스티커를 붙여서 보통 배출하곤 하죠. 또는 새로운 가전..

박노수미술관 /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다보니 아이들 교육에 관심이 가는건 당연한거 같아요. 특히나 미술을 좋아하는 아이는 미술수업을 참 좋아한답니다. 방학을 맞아 아이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바로 종로에서하는..

여의도 물빛광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운여름 서울시내에서 갈곳없고 아이들은 물놀이 원할때 수영장 가기엔 애매할때 갈 수 있는곳. 바로 여의도 물빛광장이랍니다. 물놀이 래쉬가드를 입으면 더 좋겠지만 없을땐 그냥 뛰어들어도 좋아..

미우새 슈퍼카 매장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 좋아하나요? 주말에 친정에 가서 TV를 보면서 역시나 미우새를 시청했습니다. 솔직히 전 자동차에 관심이 없어서 봐도 이차인지 저차인지 잘 모르겠어요. 그저 우리집 차정도만 알아보는 수준..

제주도 협재해변/협재 해수욕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가운 비가 내려서 시원한 아침입니다. 이효리와 이상순씨 효리네 민박을 보고나니 제주도가 가고 싶어지더라고요. 제주도 바닷가 우도를 많이들 좋다고 하시는데요 물론 저도 우도 넘 이쁘고 좋아요..

우리동네 복지시설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지제도가 좋아지면서 점점 복지에 많이들 관심 갖게 되죠. 우리생황에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복지로는 복지시설을 들 수 있어요. 그리하여 우리동네 복지시설을 알아보기로해요. 제일 먼저 복..

전국 시내버스 교통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가 제일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중 하나가 바로 버스일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전국 시내버스 교통정보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제일 먼저 제가 살고 있어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서울시부터 차례로..

까페리얼 핫한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전히 덥네요. 여름엔 레몬에이드와 시원한 아이스커피가 최고죠. 옥션 까페리얼 초특가 행사가 나왔습니다. 20팩 4,900원 무료 배송이에요. 블루레몬에이드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죠. 유통..

리니지, 그 시작과 끝 리니지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게임 좋아하시는 매니아라면 한 번쯤 해보셨을 리니지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리니지 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사는 2017년 6월 21일 리니지, 그 시작과 끝! 리니지..

김포공항 가는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여행하기 너무 너무 좋은 계절이죠. 거기에 저가항공등 많아져서 국내외 여행하기 너무 좋아졌어요. 저렴한 비행기 티켓과 상품들이 넘쳐나요. 물론 성수기에는 여전히 비싸지만요. 자동차를 가..

알집 다운로드 설치 [내부링크]

우리가 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을 풀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인 알집 압축프로그램 다들 사용하시죠? 오늘은 알집 다운로드 압축프로그램 설치를 알아보려고해요. 알집은 무료프로그램인데 네이버소프트웨어..

카카오택시 앱설치 이용하기 [내부링크]

어디를 다닐때 급할땐 택시를 이용하곤하죠. 저도 자주는 아니어도 가끔 이용한답니다. 아이 급하게 병원갈때나 낯선곳에서 택시를 탈때 콜택시를 이용해봤어요. 모르는곳보다는 더 편하게 가주시기 때문이었습니..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카톡) 많이 하시나요? 오늘은 휴대폰이 아닌 컴퓨터용 카카오톡을 소개해볼까해요. 요즘은 업무중에도 거래처와 카톡으로 많이 연락하곤 합니다. 저 역시도 카카오톡을 통해 일처리도 많이..

블루투스 마이크 / 노래방 마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노래 좋아하시죠. 노래방에서 노래 하는것도 좋아하시나요? 자주가시는지요? 큰딸아이가 요즘 걸그룹을 너무 좋아해서 노래방을 가고 싶어하는데 전 사실 노래를 잘 못해요. 그리하여 두 아이의..

한강작은결혼식 [내부링크]

한강 작은 결혼식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요즘 결혼식 하려면 스드메라고해서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으로 엄청난 돈을 들이곤하죠. 작지만 소중한 결혼식 '한강 작은 결혼식'은 어떠세요? 허례허식과 고비용..

택배운송장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쇼핑 좋아하시나요? 저는 맞벌이 핑계로 쇼핑은 주로 인터넷 쇼핑을 이용한답니다. TV가 없으니 홈쇼핑은 못보고 백화점 다니는거 별로 안좋아해서 아이들 재우고 야심한 밤에 주로 쇼핑을해요. 물건..

길찾기 / 빠른길 검색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어딘가를 갈때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초행길은 조금 막막하기도하죠. 그럴땐 길찾기를 통해 지도를 이용해보세요. 지도앱을 깔아두면 좋겠지만 없는경우에는 쉽게 네이버지..

청약통장 1순위 조건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즘 집을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고 계신분들 많으시죠? 개인적으로 아이가 있고 그지역에서 5년이상 거주할 계획이 있다면 내집마련을 위한 매매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단,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내부링크]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은행을 이용하면서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을 이용하고 있죠. 그러다보면 스마트폰에서 뱅킹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저도 사용해보니 가끔은 인터넷보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블랙망고수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름이면 수박의 계절이죠. 제철 과일로 수박이 제일인거 같아요. 오늘은 새로운 블랙망고수박을 소개합니다. 식구는 적은데 큰 수박을 사기엔 너무 많고 락앤락 통에 담아놔도 결국에 먹다 먹다 조..

한강몽땅여름축제 2017 [내부링크]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Hangang Summer Festival)를 아시나요? 한강을 찾는 시민들에게 한강의 행복을 몽땅 선사하다는 한강몽땅여름 축제가 2017년 7월 21일(금) ~ 8월 20일(일)까지 31일간 11개의 한강공원에서..

택시에 휴대폰 두고 내렸을때 대처법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쯤 핸드폰을 잃어버려보신 경험 있으실거에요. 그런데 한번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는건 너무도 어려워요. 특히나 택시에 두고내린 휴대폰을 찾기란 너무너무도 힘든일중 하나죠. 가끔 깜빡 증상으로 택..

야간진료 응급실 검색 [내부링크]

가족이나 아이가 갑자기 아플때 병원을 몰라 헤맸던적 있으셨을거에요. 저 역시도 한밤중에 아이가 갑자기 아팠을때가 젤 당황스럽고 힘들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간진료찾기, 야간 응급실 찾기를 알려드릴께요..

직장인 건강검진 받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더운 날씨 건강조심하세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2년에 한 번씩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로써 건강검진을 받아야해요. 모든 건강보험이 가입된 사업장의 직장인이라면 비사무직, 사무직 구분..

알약 안드로이드 설치 [내부링크]

스마트폰이라고해서 바이러스 안심할 순 없죠. 이제는 모바일 보안 위협에도 대비해야합니다. 그리하여 필요한 알약 안드로이드 버젼입니다. 새로운 기능까지 추가되어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 알..

한복 옷고름 바꿔달기 [내부링크]

아이의 한복을 맞추고 옷고름을보니 살짝 밋밋한거 같아 조금 더 튀었음해서 옷고름을 바꿔달아보고자 한복 옷고름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원본의 옷고름은 저고리와 같은색 그리고 옥색입니다. 바느질이라곤 그냥..

요르단 여행시작 [내부링크]

5월 29일 토요일. 이집트를 떠나서 Jordan으로 가기위해 6시에 일어나서 7시전 호텔을 나섭니다. 7시 정각 예약한 차가 도착하지 않아 살짝 당황한 우리는 다행히 다른차 계약에 성공합니다. 그런데 출발전 계약한..

난지캠핑장 즐기기 [내부링크]

한강의 수영장과 함께 즐기기 좋은곳이 바로 캠핑장이죠. 그중에 난지캠팡장은 늘 인기 만점이랍니다. 드디에 2017년 6월부터 캠핑장 예약이 시작되었어요. -> 난지캠핑장 바로가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

푸껫 파통비치 예약 [내부링크]

올해 추석휴가를 길~게 가려던 계획은 급 수정되어 휴가도 포기하고 있던찰나에 혹시나해서 검색해본 여행상품중 여름 휴가기간 티켓이 있음을 발견합니다. 베트남 다낭,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하와이? 그리고..

알약 다운로드 무료설치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표적인 백신 프로그램중 하나인 알약을 소개합니다. 악성코드 탐지와 치료를 위해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보셨을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저도 사용해봤고 집에 설치되어 있어요. 정말 필요한 백신을 무..

자동차 교통사고 사기 대처법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겪은 일이랍니다. 관악의 골목길을 빠져나가고 있을때 갑자기 제가 앉은 조수석쪽 빽미러가 흔들하며 쾅 소리가 나더군요. 앞에서 사람이 오는게 보이긴했지만 운전자인 남편이 충분히 조심하고 피해..

안랩V3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요즘 한참 랜섬웨어등으로 인해 시끌시끌 합니다. 나쁜 헤커로 인해 한 회사가 휘청한 사태에 이르기까지 참 답답하고 안타까울뿐이에요. 점점 지능정인 바이러스 메일에 대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건 늘 조심하..

에어프라이어 초특가 [내부링크]

요즘 너무도 푹 빠져서 생활비 축내고 있는 바로 그 에어프라이어가 초특가에 나왔습니다. 시어머니 6만원 중반대에 사드린게 불과 한달도 안된거 같은데... 물론 가전제품은 시간이 갈수록 가격이 저렴해지긴하..

꽃 이름 알아내기 [내부링크]

길 을 다니다보면 너무 예쁜 꽃들이 많은데 이름은 모르는 그런 꽃들이 가끔 있어요. 또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같이 걸어다니면 질문이 왜이리 많고 궁금한게 많은지... 엄마는 만물박사가 아닌데 아이들에겐 그렇..

법무부 솔로몬로파크 [내부링크]

법무부가 만든 솔로몬로파크를 소개합니다. '국내 최초의 법교육 테마공원 솔로몬로파크'라고 합니다. 솔로몬로파크란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법교육 테마 공원이랍니다. 미취학 아동부터 초중고생은..

신정뉴타운 아이파크위브 분양 [내부링크]

요즘 뜨고 있는곳중 한 곳인 뉴플레이스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분양 소식입니다. 현재 분양중에 있습니다. 2017년 6월14일~6월 16일까지 단 3일간만 청약이 가능해요. 청약당첨자는 6월 22일 현대건설 홈페이지를..

LH국민임대모집공고 [내부링크]

서울LH국민임대모집공고 정보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건설하는 국민임대 주택의 모집이 2017년 6월 12일(월)~6월 30일((금)까지 있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2017년 9월 29일(금) 입니다. 또한 당첨자 계약일..

미우새 이상민 지압기 [내부링크]

급 친구에게 카톡이 옵니다. 혹시 미우새 봤냐고요... TV없이 사는거 알면서 미우새를 봤냐니... 그런건 친정이나 시댁에 가야 볼 수 있다고 대답하죠. 그러자 거기에 홍석천이 가지고 있던 안마기 좋아보인다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재밌어요. [내부링크]

집에 티비가 없어 못보는 우리집은 주말이면 핸드폰에 이어폰을 연결해서 안테나를 잡아 DMB시청을 합니다. 큰아이가 좋아해서 한두시간내에서 다같이 둘러앉아 본답니다. 그리하여 어제는 패스하고 오늘 처름 보..

국립극장 여우락 페스티벌 [내부링크]

2017 여우락 페스티벌이 국립극장에서 7월 7일~7월 22일까지 총 15일간 펼쳐집니다. 국립국장 대표 여름축제 여우락은 평일은 저녁 8시, 주말은 4시 공연으로 펼쳐진답니다. 월요일은 공연이 없어요. 특별 할인..

다이소 수건걸이의 변신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들 수업후 지하철 환승을 위해 가는길목에 있는 다이소를 방문합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듯 저도 다이소를 보면 한번씩 들어가보게 된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2천원을 쓰고 옵니다...

이집트에서의 마지막 [내부링크]

5월 28일 금요일. 휴가차 이집트 일정의 마무리로 잡은 Dahab에서의 일정은 다른 Egypt에서의 일정과 달리 다른 일정없이 요르단으로 넘어가기전 지친몸을 쉴겸 들른거여서 정말 여유롭게 지냈답니다. 늘 새벽 5~..

<LH>임대주택 임대료 카드납부 [내부링크]

임대주택의 임대료 카드 납부 전면 확대되었어요. 2017년 6월분 부터 카드로 자동납부가 가능합니다. 단, 전세임대 쉐어하우스 입주고객은 7월부터 신청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은 각 카드사 대표전화를 통해서..

신혼부부 특별공급조건 쉽게보기 [내부링크]

2017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주택 산정시 주의할점.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사람(무주택세대구성원) 전원이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기간. -청약신청자 본인이 만30세(만 30세 이전 결혼한..

유아 동요듣기 앱 소개 [내부링크]

칭얼대는 아이 달랠때 제일 좋은 방법중 하나인 동요들려주기. 여전히 인기있는 뽀로로부터 다양한 동요가 한가득. 물론 앱을 설치해야하는 수고를 해야하지만 무료로 즐기기에 그정도 수고는 해야죠. 동요바다..

<국토해양부>아파트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집을 구매할려면 젤 먼저 가보는곳이 부동산이에요. 지역이 멀다면 네이버등의 부동산 정보를 통해서 매물과 현재 올라와있는 가격을 검색하게 된답니다. 그러나 더 정확히 그동안의 거래내역을 보고 싶다면 당연..

<국립청소년우주센터>주말가족캠프 [내부링크]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주말가족캠프를 진행합니다. 아동및 청소년이 포함된 개인가족 또는 소가족을 대상으로 매 차수별 5~60명 내외로 모집해요. 매년 1월~11월에 진행되며 접수는 캠프 시작 한달전 홈페이지를..

인테리어 준비시 주의할점들 [내부링크]

요즘 집을 사면 다들 하는게 하나씩 있더라고요. 최소한의 인테리어 또는 리모델링이 바로 그렇더라고요. 새집 분양받아도 하는게 집 꾸미기라는걸 전 그동안 몰랐었습니다. 기본 비용은 평당 100만원+@로 책정을..

<돈 갑질>큰아들의 만행 [내부링크]

휴일 전날이면 종종 술에 먹혀 들어오는 큰아들(남편) 이 있습니다. 집안의 유일한 남자가 좀 보탬이 되어주면 좋을텐데 아주 만행만 저지릅니다. 이른 더위에 일찍 에어컨 청소를 끝내놓고 리모컨에 베터리 장전..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갯벌체험 [내부링크]

<서대문 자연사박물관>에서 6월의 체험교실로 갯벌체험을 개설했습니다. "갯벌 속 생물 탐사"를 주제로 제부도에서 초등학교 2~6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체험도하고 현장 공부도 하고요. 가격도 너무 저렴해요...

남은 김밥처리 김밥 전 [내부링크]

6월 5일 아이들은 현충일과 주말사이 샌드위치로 학교는 임시휴업에 들어갑니다. 출근해야하는 전 자는 아이들 아침과 점심용으로 계란과 햄 그리고 시금치만 이용해서 간단 김밥을 만들어두고 출근합니다. 9시반..

<플래시게임>버블슈팅 하기 [내부링크]

플래시 게임하기을 좋아하는데 전 게임을 잘 못하기 때문에 단순한걸 좋아해요. 그렇다고 싸우는 게임은 슉슉하는 칼 소리가 너무 소름끼쳐서 싫어하고요. 예전 오락실에서 비행기 게임을 해봤는데 총알이 날아다..

<플래시게임> 추억의 톰과제리 [내부링크]

어릴때 즐겨보던 톰과 제리가 플래시 게임으로 나왔습니다. 톰 또는 제리 플레이어를 선택해서 하는 게임이에요. 추억의 만화영화가 플래시 게임으로 나오니 더 반갑네요. 심심풀이로 하는데 은근 중독성 있는게..

<한전>신생아 전기요금 할인신청하기 [내부링크]

신생아가 있다면 가능한 한전의 신생아 전기요금 할인제도. 아쉽게도 전 신생아가 없답니다. 할인 받자고 애가 둘인데 또 낳을 수는 없네요. 대상이 주민등록표상 출생일로부터 1년미만 영아가 포함된 가구입니다..

삼성 레이저 복합기 SCX-4623 설명서 [내부링크]

가전제품을 사고나면 꼭 필요한 설치 설명서 또는 사용설명서가 있답니다.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쉽게 사용되는 프린터의 경우 더더욱 필요한것중 하나가 설치가이드죠. 그런데 한번 설치하고나면 잘 보관을 못해서..

법원 경매조회 쉽게하기 [내부링크]

제가 살고 있는집을 경매로 샀다고 소개한적 있어요. 저 같은경우엔 살고 있던 전세집이 맘에 안들어 매매를 알아보던중 같은 가격에 대단지 24평과 소단지 32평이 있었는데 조용한 소단지가 좋았고 실거주 목적이..

<반크>16기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모집 [내부링크]

반크하면 독도를 세계에 우리땅이라 알리는 단체로 유명하죠. 일본이 점점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 당당히 우길 수 있는 이유중하나도 알림이었습니다. 우리도 좀 더 적극적으로 우리의 소리를 내서 우리나라 우리..

대천 해수욕장 즐기기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에 들어서기전 대천해수욕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른 더위에 사람들이 제법 찾아왔더라고요. 아직 해수욕하기엔 이른 날씨에 바람도 좀 불고 쌀쌀해서인지 바닷가를 거닐고 노는 사람들은 많아도 바닷..

행담도 휴게소 똥빵. [내부링크]

여행길이면 누구나 한번쯤 들려보셨을 행담도휴게소. 서해고속도로를 따라 바다를 둘러싸고 있어서 부도 멋지고 휴게소 이용도 편해요. 그러던중 똥빵이라는걸 발견합니다. 호두과자 사러가서 사게된 행담도 휴..

예쁜 댕기 만드는법 [내부링크]

국악하는 아이를 키우다보니 한복에 딴머리와 댕기가 기본이더군요. 이번에 새로 맞춘 한복에 댕기가 없어 댕기를 만들어 주기로 해요. 예쁜 댕기를 만들기위해 맞춘 한복 찾으며 자투리 원단을 얻어옵니다. 가로..

국립국악원 '우면산 별밤축제' 즐기기 [내부링크]

국립국악원에선 2017년 6월 17일 ~ 9월 23일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연희마당에서 우면산 별밤축제 '빛나는 불협화음 & 별별 연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입장 및 체험은 오후 7시 부터이며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영구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 [내부링크]

2017년 영구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공고에 대해 알려드려요. 영구임대니 큰 과실만없다면 평생 집 걱정없이 거주가 가능하니 안정적이겠죠. 2017년 6월 12일(월) ~ 207년 6월 16일(금) 5일간 신청 가능해요. 신..

폼롤러 사용법 [내부링크]

폼롤러 다들 아시죠. 요즘 인기있는 폼롤러 저도 사봤답니다. 여름이 다가오니 여기저기 다이어트한다고 PT하고 헬스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늘어나네요. 전 핑계반 게으름반으로 매일은 못하고 일단 기초 체력을..

포토스케이프 다운받기 [내부링크]

디카와 핸드폰 사진을 손쉽게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요즘 사진 예쁘게 편집 할 수 있는 어플중 하나인 포토 스케이프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답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 바로가기 앱을통해..

서울마을버스앱 [내부링크]

<서울 마을버스앱> 제가 매일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 바로 서울마을버스앱 입니다. 아이들 등교시 추운 겨울이나 여름에 미리 기다리지 않아도 되서 좋고 시간단축도 할 수 있지요. 설치 방법도 사용법도 간단해요...

에어프라이어로 생선굽기 [내부링크]

저녁 반찬은 늘 고민입니다. 두부김치와 함깨 뭘 할까하다 에어푸라이어로 생선도 가능하다해서 시도해봅니다. 냉동실의 조기와 고등어를 꺼내 깨끗이 씻어준후 에어프라이어에 넣는데 고등어가 크네요. 대충 반으..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내부링크]

올해 추석엔 꼭 유럽을 가고 싶어서 보던중 도저히 개인 사정상 시간이 안될거 같아 여름 휴가를 보고 있어요. 올해 꼭 해외로 가보고 싶어 여행정보 보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올 초에 했다면 좋았겠지만 저희 휴..

어린이 영자신문 [내부링크]

어린이 영자신문 킨더타임즈, 키즈타임즈, 주니어타임즈, 틴타임즈가 각각 할인에 사은품까지 지급된답니다. 이렇게 큰 폭의 할인은 거의 없다고 보셔야해요. 제 지인도 이거 신청하려고 알아봤는데 없어서 포기하..

6월 시행 개정된 도로교통법 [내부링크]

6월 1일부터 도로교통법이 개정된다는거 다들 아시죠. 2017년 6월부터 시행되는 새롭게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대해 알아보기로해요. 첫째, 주정차 차량 사고 처벌. 아파트나 마트 주차장 또는 도로등 주차를 해놓..

가족 수상스포츠 체험교실 [내부링크]

서울시거주 초등학생을 둔 가정이면 신청가능한 가족스포츠학교는 가족단위 수상스포츠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2017년 6월 10일(토) ~ 9월 3일(일) 주말에만 운영을 해요. 참가 모집은 5월 17일(수) 10시..

휴일 한강공원 주차장 유료화 [내부링크]

그동안 일요일과 공휴일엔 무료여서 저희도 많이 이용하곤했던 한강주차장이 17년 6월 1일부터 유료화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휴일엔 부담없이 차가지고 나가던 한강공원이 주차장 유료화로 약간의 불편을 겪을수도..

탱키패밀리 기부캠페인 [내부링크]

탱키패밀리 행복한 나눔에 동참하세요. 따로 기부를 안해도 탱키패밀리 탄생1주년 나눔캠페인에 참가만 하셔도 기부동참에 함께 하실 수 있어요. 각 미션 참여로 나눔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8명의 탱키패밀리 탄..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내부링크]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기간입니다. 지난 주말 부천장미공원 다녀오니 이번주에가면 장미가 제일 만개해서 예쁠거 같단 생각했습니다. 서울대공원은 다양한 행사도 있고 동물도 보고 아이들도 어른들도 온가족 즐..

무료 영어 사이트 [내부링크]

아이가 어릴땐 엄마표 영어로 시켜보려고 노력했으나 잘 안되기도 했지만 나름 이리저리 열심히 사이트 뒤져가며 모은 어린이 무료 체험 영어 공부 사이트 입니다. 물론 가입해서 유료 수강을 들으면 더 좋겠지만..

가벼운 자동차 접촉하고 대처법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보면 또는 조수석에 타고 다니다보면 가벼운 접촉사고 한두번쯤은 겪어보셨을거에요. 이럴때 사고의 규모에 따라 경미한 접촉사고 대처는 가끔 가해자와 원만한 합의를 통해 처리하는 경우가 많죠. 단,..

다이소 똥퍼프 좋아요. [내부링크]

지인의 추천으로 구입한 다이소 똥퍼프 구매해서 써 봤는데 완전 좋아요. 퍼프 보관은 저렇게 계란모양 통에 넣어두고 퍼프를 톡톡 찍어서 펴 발라줍니다. 색상별로 다양하게 있고 모양도 똥모양과 타원형을 살짝..

롯데 제과 신상품 아이스크림 행사 [내부링크]

롯데 신상품 아이스크림이 세일이래요. 옥션 올킬에서 특가 떴어요. 제가 좋아하는 스크류바부터 죠스바와 수박바 가 막대형 포장이 아닌 비닐팩으 로 나왔 답니다. 이런 포장이 먹기편해 설레임을 자주 먹었는데..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내부링크]

간단하고 맛있는 샌드위치 만드는법이에요. 오늘 사온 고구마 샐러드와 단호박 샐러드에요. 단게 먹고싶어 고구마를 선택해서 그릇에 담고 삶은 계란을 잘게 잘라 섞어줍니다. 거기에 후추와 소금 약간 넣어주셔..

부천 백만송이장미원 [내부링크]

부천백만송이장미원 다녀왔어요. 작년에 너무 너무 예뻐서 기대하고 다녀왔습니다. 아침 일찍 가니 사람들이 그나마 많지않고 다행이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더군요. 역시나 장미는 너무너무..

이스라엘의 흔적들. [내부링크]

서랍을 정리하다 발견한 오래된 수첩 하나. Israel Kibbutz 에서의 생활 기록장입니다. 1998년도니까 거의 20여년이 다 되어가는 수첩이고 그때의 기록인데도 낯설지 않고 얼마 안된듯 그때의 기억과 영상들이 머..

백인제가옥 북촌 음악회 [내부링크]

'암살'촬영지였던 백인제 가옥에서 북촌음악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음악회는 무료이며,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 가능해요. 올해 5월 27일, 6월 24일, 9월 30일, 10월 21일 오후 6시 총 4번의 무료 음악..

Grammar in Use 영어 문법 정복 [내부링크]

영어 문법책 그래머 인 유즈(Grammar in use)를 들어본적 있나요? 혼자 영어 문법을 공부해보고 싶은데 조금 막막해요 하는 친구가 있다면 전 주저없이 Grammar in use 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제가 학생때는 영..

카누 아이스 보틀 [내부링크]

카누 아이스 보틀이 나왔다고해서 궁금하던차에 운좋게 두 개가 제 손에 들어왔답니다. 아침마다 학교에 물을 싸가지고 가는 두 아이들을 위해 냉장고에서 보리차물을 꺼내 담아주기전 얼음을 몇 개 같이 넣어주..

리틀팍스 중국어 활용수기 공모전 개최 [내부링크]

리틀팍스에서 중국어 활용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응모기간은 바로 오늘 2017년 5월 24일(수)~2017년 6월 15일(목)까지라고 합니다. 아이가 리틀팍스 영어를 하다보니 리틀팍스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

26일 슈퍼문 현상 조심 [내부링크]

2017년 5월 26일 달과 지구의 사이가 가까워지는 슈퍼문이 뜬다고 해요. 따라서 해안가 주변의 주민의 주의를 요하고 있다고 합니다. 슈퍼문에 대해 국립해양조사원에 다음과 같이 나와있어요. 보름 또는 그믐에..

뮤지컬 <밀사> 공연 실황 생중계 소식 [내부링크]

뮤지컬 <밀사> 공연 생중계 반가운 소식이 있어요. 제가 공연 보는거 너무 너무 좋아하는데 일에 치여 육아에 치여 못하고 살았답니다. 매일 애들 공연이나보고 공주책이나 읽고 공주 만화나 보고요... 심지어 노..

아파트투유 청약하기 [내부링크]

아파트투유는 인터넷으로 주택 청약하는곳으로 주택청약종합통장이 있으면 가능합니다. 단, 국민은행에서 청약통장 가입하신분은 국민은행을 통해 청약이 가능해요. 일반 부동산 매매가 아닌경우 청약을 통해 내집..

정글북 애니메이션 [내부링크]

애니메이션 정글북은 지난주 5월 18일에 개봉했는데요 저는 극장 개봉보다 살짝 앞서서 보았습니다. 맛요(맛있는요리) 회원인 전 아이들과 여의도 CGV에서 정글북을 만나봤어요. 정글북 이야기를 모르는 어른들..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개최 [내부링크]

'서울 구로 국제 어린이 영화제' 를 아시나요? 2017년 5월 23일(화) ~ 5월 30일(화) 총 8일간 펼쳐지는 서울 구로 국제 어린이 영화제에서 다양한 어린이 영화를 선보입니다. '영화는 내 꿈을 향한 길' 이라는..

영화 '노무현 입니다' 개봉 [내부링크]

오늘 5월 23일은 노무현 전대통령님의 서거 8주기날입니다. 서거 8주기를 맞아 영화 '노무현 입니다' 가 개봉을 한다고해요. 이창재 감독이 만든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5월 25일 개봉으로 알고있었는데 광명아..

내인생 최고의 수분크림 오리진스 [내부링크]

오리진스를 처음 만난건 2005년쯤 되던 어느날이랍니다. 악건성 저질 피부를 가진 전 어느 여름날 드디어는 피부가 건조하다 못해 터지기까지 합니다. 피부는 점점 쓰릴정도에 피부과가도 수분을 충분히 해주라고..

영국 어학연수 입성 [내부링크]

이스라엘 생활을 마치고 여전히 어려운 경기에 이렇다할 직업을 못구해서 골프장의 티하우스에서 일을합니다. 하루 먼저 들어온 한 살 많은 언니의 온갖 구박에 틈만나면 울어버리고 생활은 점점 힘들어지고 이스..

한성백제박물관 단오행사 [내부링크]

벌써 단오가 성큼 다가왔어요. 다음주 화요일인 5월 30일이면 단오날이네요. 음력 5월 5일을 단오날이라고하죠. 어릴때는 창포물에 머리감기 행사등 다양한 행사가 많았던거 같은데 점점 세시 풍속이 사라지고 있..

서산 버드랜드에 다녀오다 [내부링크]

아이 일정이 있어서 서산에 갈일이 있어 새벽 5시반에 집을 나섭니다. 일정은 11시가 되어서 일단 끝나고 5시 다시 가야하는 일정에 점심을 먹고 가까이 서산 가볼만한곳이 없을까 검색하니 버드랜드가 나옵니다...

임페리얼과 함께하는 해양정화활동 [내부링크]

웹툰을 보다가 알게된 해양정화활동이라는게 있네요. 웹툰보고 기부에 동참도 할 수 있다고해서 저도 참여해봤습니다. 조금이라도 좋은일에 잠깐의 시간으로 참여를 할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임페리얼과 한국해..

4대강 꼭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내부링크]

새로운 대통령의 취임후 가장 바라는것 중의 하나가 4대강 해결이었습니다. 하도 망쳐놓은것들이 많아서 잘해도 본전이란 얘기들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전 요즘 그 이상을 기대하고 있네요. 그리고 제가 바라는건..

간편 막창요리하기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이후로 점점 늘어나는 생활비는 어쩔 수 없나봅니다. 우리집의 앵겔지수를 폭등하게 만든 범인이 바로 에어프라이어랍니다. 오늘은 막창에 도전했어요. 막창 구입전 일단 주변에 막창이 어떤맛인지..

맥드라이브데이 [내부링크]

5월 20일 오늘은 맥드라이브 데이라고해서 차안에서 주문시 불고기버거 공짜로 준다고 했었죠. 그래서 저희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 있으니 해피밀셋트 2셋트를 주문합니다. 맥도널드 해피밀셋트엔 아이들을 위..

맛있는 라면 끓이기 [내부링크]

라면이 정말 간단한데 의외로 어렵다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전 면발이 굵은걸 좋아해요. 그래서 우동면을 좋아합니다. 저만의 간편 비법은 이래요. 혼자 할땐 물론 물은 그냥 눈대중으로 합니다. 작은 컵 기..

옥션 어서옥션 이벤트 베스킨라빈스 2개 무료 [내부링크]

체리를 사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이 2개가 무료랍니다. 체리가 아니라 아이스크림이 탐나서 사야하나봐요. 지난달에 딸아이 생일 케익 저렴하게 행사해서 쿠폰을 샀더니 어느날 던킨도너츠 모바일 쿠폰이 3장..

청와대 무료 관람신청 방법 [내부링크]

일하는 워킹맘에게 평일 관람이 가능한곳을 갈 수 있는날은 휴가날밖에는 없답니다. 작년부터 가려던 청와대 관람이 미뤄지면서 못가게 되었는데요... 그리하여 회사 휴가가 정해진날 드디어 관람신청을 해보려하..

2017년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내부링크]

우와~~ 드디어 기다리던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소식이 들려옵니다. 작년에 다녀와서 너무 좋아서 올해는 언제 하나 기다리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하네요. 올해는 작년보다 장미가 늦게 피어서 그런지 조금..

맥드라이브 불고기버거 무료 [내부링크]

이번주 토요일이죠 5월 20일 맥드라이브 이용고객한테 맥도널드 불고기버거가 무료 제공된다고해요. 단 , 맥모닝으로 바쁜 10시반까지는 제공이 안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네비 켜고 맥드라이브에서 주문시 아이스..

'3M스카치-브라이트의 수세미 공모전'이 열린다고해요 [내부링크]

우와~ 수세미 공모전이라는것도 있네요. 이것저것 손으로 하는거 배우는걸 좋아해서 재봉도 배우고 뜨게도 배우다 어렵고 시간도 안맞아 그만뒀는데 이거보니 또 욕심이 납니다. 참가만해도 참가상이 있나봐요...

쉬운 동영상 편집기 키네마스터 [내부링크]

이리저리 사진을 찍고 영상을 찍다보니 그상태에서 편집하고 싶을때가 많은데 초보자라 잘 하지도 못하고 마땅한 간편 프로그램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낸건 바로 키네마스터(KineMaster) 동영상 편집 앱이..

한자 교과 개정 [내부링크]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다니다보니 제일 관심사는 역시나 교육이죠. 특히나 교과개정이 된다고하면 신경이 곤두서기도해요. 올해 입학한 아이의 경우 교과 개정으로 한글을 보다 더 체계적으로 배우는거로 결정되어..

아침은 천마차로 [내부링크]

맞벌이다보니 아침시간이 여유있지 않아 굶고 다닌지 오래입니다. 그저 아이들만 대충 밥을 주거나 계란, 빵, 과일등등 챙겨보내곤 합니다. 그러다 만난 천마차콘프레이크. 우연히 옆에 직원이 줘서 먹어봤는데..

매경 어린이 경제교실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어딘가에서 막히는 교육들이 하나 둘 있어요. 그럴땐 주변 엄마들과 상의하거나 육아서 또는 인터넷을 탐색하곤하죠. 그중 어려운건 역시나 경제교육이에요. 특히나 사회 교과목이 시작되는..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내부링크]

제4회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아시나요? 19세 이하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부와 일반인 부문으로 각 지원이 가능합니다. 5월 26일까지 접수니 접수 마감까지는 아직 10일이나 남았어요..

챙모자 만들기 [내부링크]

언니의 부탁으로 만들게된 조카 모자랍니다. 정식으로 제대로 공부한게 아닌 조금씩 공방, 문화센터 다니고 그것도 시간이안되서 책이나 인터넷 그리고 패턴북에 의존해서 취미로 하기 시작한 재봉틀을 보면서 주..

부끄럽지 않은 말들과 조심해야 할 것들 [내부링크]

제가 아이들에게 자주 해주는 말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미안해 라는 말은 부끄러운게 아니야. 용기있는 말이고 미안하다 하지 못하는 사람이 부끄러운거야'라고요. 잘못한것을 알면서도 미안하다고 하지 못하는..

썬크림 추천 바나나보트 [내부링크]

아는 언니의 싸이판 여행과 함께 물건너온 썬크림이 있으니 바로자로 바나나보트 썬크림입니다. 나의 해외 여행에 쇼핑 부탁은 실례라 안하는데 언니가 먼저 같이 사줄까하길래 염치는 감추고 얼른 부탁해봅니다...

엄마표 파마 [내부링크]

아이의 머리칼 숱이 적어도 너무 적어 다시 한 번 엄마표 파마에 나서 봅니다. 이번엔 다른약을 사봤어요. 전문가가 아니라 그저 평이 나쁘지 않은 그런약을 쓸뿐 뭐가 좋은진 아직 몰라요. 게다가 전 이번이 두..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아이스크림광 저는 요런거 너무너무 좋아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들어가면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이 1+1 3,500원이래요. 기간도 7월 15일까지 넉넉하니 여유있답니다. 날씨도 점 점 더워지니 아이와 부드러..

랜섬웨어 대국민 행동요령 [내부링크]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내려온 지침 다시 한번 확인시켜드립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 지침 다들 안전한 컴퓨터 다시 확인하세요.

랜섬웨어 예방하기 [내부링크]

컴퓨터의 최고 적은 바이러스죠. 그중에 복구 불가 바이러스는 정말 답도 없고 막막하답니다. 왠만한 바이러스는 복구 프로그램이나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지만 어려운것들도 있죠. 그중에 하나가 랜..

경매로 내집 마련 [내부링크]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은 경매로 구매해서 살고 있는 집입니다. 전세난과 날로 날로 급등하는 집 값에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이리저리 부동산을 알아보다 경매에까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경매로 집..

내가 처음 만난 연예인 김민종 [내부링크]

학창시절 너무도 좋아했던 연예인이 한 명있어요. 바로 김민종씨랍니다. 의정부의 한 종합병원에 촬영차 왔던 김민종씨는 쇼윈도의 마네킨보다 더 몸매가 좋고 잘생겼더랍니다. 거기에 청바지를 입은 핏은 모델과..

국악구연동화 [내부링크]

국악구연동화 '쿵따쿵! 이야기 보따리' 수업이 있습니다. 5~7세 유아 대상 국립 국악원내 국악박물관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구연동화와 함께 민요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하네요. 국악에 관심있는 아이..

동원스페셜위크 [내부링크]

옥션에서 진행되고 있는 동원스페셜위크를 아시나요? 그저 익숙해서 제가 젤 잘 이용하는 쇼핑몰이다보니 요런 이벤트에 관심이 많아요. 그중에 이번엔 배송료만 내면되는 선착순 100명 이벤트 지난 일주일간 생..

크록스 할인 구매하기 [내부링크]

작년에 크록스 신발을 직구보다 저렴하게 구매했던적이 있어요. 플랫샌들을 2만원 초반에 지인들끼리 직구로 구매한것도 저렴하다 좋아했었는데 이젠 시기만 잘 맞추면 한국이 더 저렴합니다. 크록스화를 9,900원..

아이 발달 느려도 괜찮아요.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다보면 주변에서 많이 듣는 소리들이 있어요. 어머 얘는 몇개월인데 이래요. 빨라요 느려요 뭐 뭐 기타 등등요. 저희 아이들은 발달이 정말 빠른 편이었어요. 둘다 10개월 좀 넘어서 걸음마를 해서 돌..

정글북 모글리와 함께 새로운 이야기 [내부링크]

어제 아이들과 퇴근후 여의도 CGV 정글북 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맛요까페 시사회 이벤트 덕에 남들보다 빨리 정글북을 접할 수 있었답니다. 본 영화 개봉일은 5월 18일 이라고 해요. 이번에 개봉할 정글북은 모..

여행, 젊어서 놀자. [내부링크]

어디론가 여행을 가자 많이 얘기하지만 실천하기까지는 쉽지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도 돈이나 시간의 구애가 심한편이에요. 맞벌이에 거의 독박 육아를 하는 엄마이자 딸이자 며느리라 행사도 많아요...

'휴먼다큐 사랑'신성혁씨 이야기 [내부링크]

'휴먼다큐 사랑' 을 아시나요? 한번 보면 빠져들어 흐느끼게되는 이야기가 가득하답니다. MBC에서 방영된 휴먼다큐를 이제야 접하고 흐르는 눈물이 마르지 않아 잠못 이루고 있네요. 첫 아이를 낳기전 결혼전부터..

손 빠는 아이 습관 고치기 [내부링크]

큰아이가 백일무렵부터 정말 심하게 손을 빨곤했답니다. 첫 육아라서 어찌할지몰라 방치를하고 공갈을 줘도 안물어서 그냥 두었더니 커가며 점점 더 심해지더라고요. 잘때는 손가락없인 잠을 못자고 칭얼칭얼 댔어..

대선 투표 하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2017년 5월 9일 오늘은 새로운 대통령을 위한 조기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다들 투표하셨는지요? 전 회사 출근 대신 투표소를 다녀왔어요. 생생 현장을 보여주고자 둘째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투표소가 어디인지와..

카톡 대화 내용 관리 [내부링크]

예 전에는 단체톡을 하다가 핸드폰이 느려지면 용량 초과를 의심하고 카톡에서 나가면서 초대를 부탁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신기능을 알고부터는 그저 글 삭제로 간단하게 해결합니다. 대화방 상단을 보시면 요렇..

아이 피부질환 치료 [내부링크]

큰아이가 초등 입학했던때이니 6년전인가 봅니다. 갑자기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이 붉은점같은 두드러기 같은거로 뒤덮였습니다. 머리 두피는 비듬이 생긴줄알고 그걸 살짝 긁어보니 빨갛게 올라오더라고요. 아....

내 아이가 밥을 너무 안먹어요. [내부링크]

저희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밥은 그저 생계유지를 위한 수단이었어요. 제가 어릴때 죽지않으려고 밥을 먹었던것과 같은 이치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먹으라고해서 먹었지 배가 고파 밥을 먹은 기억은 거의 없어..

녹색어머니 학교앞 교통정리후 [내부링크]

오늘은 큰아이 초등 녹색어머니회 순번이 다가왔습니다. 아이의 소풍날인데 편한날 지원에 아무 대비없이 월요일을 고르다보니 오늘이 되었답니다. 약 40분간 교통정리 봉사를 하고 출근중 아이들을 보고 출근하려..

신발 득템 [내부링크]

어버이날 맞이 인사겸 시댁을 다녀옵니다. 시댁을 오며가며꼭 들르게 되는곳이 있다면 그건 바로 아울렛입니다. 그중에 꼭 들르는곳이 있으니 바로바로 이곳 신발가게중 핫 세일 코너입니다. 사이드만 맞으면 골..

곰팡이 제거 [내부링크]

친정과 집 화장실에 곰팡이가 생긴걸 발견하고 주변에 물어보니 락스가 최고라고 합니다. 휴지를 놓고 락스를 들이붓고 하루를 지낸후봐도 그다지 효과를 못봤고 냄새만 머리 아프게 나니 락스는 안좋아합니다. 어..

바디프랜드 팬텀 [내부링크]

친정보다 먼저 렌탈에 들어간 시댁의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팬 텀 입니다. 처음엔 친정과 같은 레지나를 볼까 하다가 스트레칭 기능에 반해서 사게된 안마의자입니다. 올 1월에 렌탈 신청을 했으니 이제 4개월째..

임진각 [내부링크]

휴일을 맞아 갑작스런 친구의 부름에 가게된 임진각입니다. 멀지 않은 곳인데도 처음 가보는 곳이랍니다. 주차장 도착도 하기전에 휴일임을 증명해주는 차량 행렬로 도로는 차들로 가득차 있었답니다. 주차장엔..

국악극 책 먹는 여우 [내부링크]

어린이날을 기념해서 연휴에도 놀러가지 못한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국립국악원에서 줬답니다. 바로 어린이 국악극 책 먹는 여우를 보게 되었어요. 기대로 가득차서 열심히 달려와 표를 받고 입장합니다. 책을..

엄마표 파마 [내부링크]

어느날 문득 아이 파마를 해주고 싶단 생각을 합니다. 아이가 셋팅기 같은거로 꼬불꼬불 머리를 해달라하는데 손재주 없는 엄마는 본인 머라도 못하는지라 생각해낸 방법이 파마지요. 미용실 가긴 아깝고 셀프 펌..

샤브샤브 월남쌈 [내부링크]

5월의 황금연휴이자 석가탄신일 그리고 어버이날 미리 기념하고자 친정에 왔습니다. 엄마를 위한 카네이션 화분도 하나 삽니다. 더 예쁘고 풍성하면 좋겠지만 꽃은 이정도로 만족해요. 꽃 좋아하시는 엄마를 위해..

초등학생 실내화 [내부링크]

큰 아이가 학교를 가면서 예쁜 실내화를 사줬습니다. 그런데 꼬마아가씨 실내화가 두달차 들어서면서 자꾸 구멍이 나더니 일년이면 실내화ㅜ해먹는 갯수가 너무 많아서 검색중 크록스같은 고무재질의 실내화가 좋..

부처님오신날 [내부링크]

오늘은 부처님오신날입니다. 제가 유일하게 절에 가는 하루죠. 어릴때부터 절에 다니시는 엄마를 따라 종종 가보던곳으로 벌써 30년째 매년 부처님 오신날이면 가곤합니다. 옛날과 다른점은 걸어올라가지 않고 차..

셀프 훈증방역으로 벌레퇴치 [내부링크]

이사후 베란다 청소를 하던 어느날 이상한걸 발견합니다. 눈이 나쁘거나 주의를 가울이지 않으면 보이지 않을정도의 앚 아주 작은 먼지 같은게 움직이더라고요. 깜짝놀라 살펴보나 벽을타고 어떤건 빨갛고 어떤건..

제시st 예쁜앞치마 [내부링크]

주말 그리고 연휴를 이용하여 선물용 앞치마를 만들어보기로해요. 지금껏 만든 앞치마중 젤 이쁜 패턴을 골라봅니다. 작년에 예쁜 앞치마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열심히 검색후 만들어낸 앞치마입니다. 당시 패턴..

꼬맹이의 일상 [내부링크]

둘째 꼬맹이는 참 특이했더랍니다. 큰애와 달리 키우는 재미와 엽기 행각이 너무도 많아요. 물론 무던하게 무탈하게 커주니 너무도 고마우면서도 그 엽기행각에 웃음이 끊이질 않아요. 물을 너무 너무도 좋아하는..

화상엔 알로에 [내부링크]

집에서 뜨거운 기름이나 후라이팬등 요리하면서 누구나 한두번쯤 크고 작은 화상에 노출되어 다쳐본적이 있을거에요. 야간에 아이가 뜨거운물에 덴적도 있을거고요. 응급실을 가야할지 고민에 빠지기도 할텐데 집..

에어프라이어 직구 [내부링크]

지난번 에어프라이어에 이은 이번엔 중국산 직구 후기에요. 지난번껀 국산 대우꺼 이번껀 중국산 물건너온 이넘 입니다. 가격차이는 크게 없어요. 대우껀 6만중반대 중국 직구는 6만원이 조금 안된답니다. 단, 용..

롯데마트 쇼핑 [내부링크]

집에서 멀지 않은곳에 롯데마트가 오픈했습니다. 코스트코와 한 블럭 차이로 신규로 오픈했기에 구경삼아 쇼핑에 나섭니다. 잠깐 다녀와야지 했는데 주차장에 주차하고 위에서주터 구경하며 내려가려니 우와 한층..

초등학교 운동회 [내부링크]

오늘은 초등학교 운 동회 가 있었던 날입니다. 말일이라 직장맘 엄마는 운동회를 포기하고 출근해야하지만 아이의 간곡한 부탁에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출근전 잠시 학교에 갑니다. 큰아이는 오늘 계주 대표로 선..

자스민 꽃나무 [내부링크]

우리집 식물은 제가 잘 못키워서 제대로 자라는 애들이 없답니다. 그런데 유일하게 하나 제가 제대로 돌봐주지도 못하는데도 늘 봄이면 예쁜 꽃과 너무도 향기로운 향을 뿜어내주는 아주 고마운 아이가 있어요. 바..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내부링크]

꽃 좋아하세요? 장미 좋아하시나요? 저는 나이가 들수록 꽃이 좋아지네요. 아이들은 역시나 아이여서인지 예쁜걸 좋아하고요. 작년 5월말 어느 주말 훌쩍 떠난 장미공원입니다. 아이와 버스타고 40여분을 가서 도..

병아리 키우기 [내부링크]

아이가 한 해 전부터 너무도 키우고 싶어하던 병아리입니다.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오하지만 아이들도 없고 저희도 맞벌이로 인해 낮에는 없는 관계로 애완동물은 안된다 했습니다. 한때는 너무도 강아지든 고양이..

최저가 쇼핑 노하우 [내부링크]

누구나 쇼핑을 하면서 따지는것이 있을거에요. 바로 상품의 질과 가장 중요한 가격이죠. 오프라인이 아닌이상 온라인에서라면 최저가 쇼핑을 찾는건 너무도 당연한게 아닐까 생각해요. 저만 그런가요? 제가 가장..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따뜻하다못해 어느날은 반팔티가 필요한 계절이 왔습니다. 매년 무료로 체험하고 교육 받을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의 계절도 다가왔고요. 각각의 한강지구와 그외 각지역의 선착장이 있는곳에서 요트..

기능성 깔창 [내부링크]

얼마전 아이의 발이 다시 아프다는 얘기에 아이의 신발과 걸음걸이를 먼저 점검해봅니다. 검색을 통해 평발이나 발걸음 교정 그리고 족저근막염에 대해 알아봤어요. 그리하여 기능성 깔창을통한 교정도 가능하다는..

리큅으로 후리가케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면서 무모한 음식 도전은 계속됩니다. 리큅을 사용하면서도 도전은 계속됩니다. 그리하여 젤 힘든 리큅사용 도전에 나서봅니다. 그동안 육포는 정말 너무도 쉬운일이었음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은카소의 그림 세계 [내부링크]

우리집 둘째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합니다. 그리하여 이름을 따서 은ㅇ+피카소=은카소 탄생입니다. 우리집 은카소의 6살 시절 좋아하던 작품 활동을 하돈 어느날 카카오톡의 어피치 이름을 몰라 엉덩이 사람이라 이..

휴대용 미니선풍기 [내부링크]

의정부 지하상가를 지나다 발견한 요고요고 휴대용 미니 선풍기입니다. 큰아이는 하늘색 토끼, 둘째는 핑크색 고양이를 삽니다. 배터리가 아닌 충전식으로 케이블을 일반 휴대폰 USB 충전케이블에 연결해서 충전..

초미니 나노 경량 우산 [내부링크]

지난주 예고된 비가 내리긴했지만 이래저래 우산은 늘 애물단지입니다. 무겁고 부피도 차지하고요. 작년 아이 여행때 사줬던 우산이 좋아서 올 여름 장마등 대비 우산을 몇개 사게 되었어요. 가격대가 비싸면 우산..

결명자서리태차 [내부링크]

저희집은 아이들의 수업으로 인해 음료수가 끊이지 않아요. 말로하는 수업이다보니 기본 3~500미리는 먹는거 같아요. 시간도 1~2시간동안 진행되는 수업이기에 더더욱 물이 많이 필요해요. 이왕이면 주스보단 갈증..

제주 에코랜드 [내부링크]

제주도는 4번 가 봤는데 갈때마다 느낌도 다르고 좋았어요. 맨 처음은 대학때 그리고 큰아이와 남편과 함께 갔죠. 세 번째는 부모님을 모시고 갔었고 마지막은 부모님과 조카들을 데리고 대식구가 갔었습니다. 작..

책먹는 여우 어린이 국악극 [내부링크]

어린이날 기념 국립국악원에서 새로운 국악극이 펼쳐집니다. 바로 바로 책 먹는 여우 에요. 이 책은 저희 아이들이 정말 정말 좋아해서 아마도 20번은 읽었을 정도랍니다. 제가 읽어준것만 10번은 족히 될거고 거..

에버랜드 즐기기 [내부링크]

4월의 에버랜드는 튤립축제로 볼거리 즐길거리까지 보여주니 너무 좋죠. 튤립축제 이번주가 마지막이에요. 주말에 튤립축제 즐기러 가시는거 어떻까해요. 튤립축제 기간에는 밤 9시까지도 영업시간이 연장되서 은..

Wifi CCTV 우리집 안전지킴이 [내부링크]

아이들이 일찍 오는 날도 있고 집이 저층인점도 있고 혹시나 하는 상황에 대비하기위해 가정용 CCTV를 구입하게 됩니다. 요즘 광고나오는 제품은 매달 핸드폰 요금처럼 유지관리비가 들지만 Wifi Cam의 경우 기계..

우리 아이 영어 공부 [내부링크]

아이가 고학년이 될때까지 남들 다하는 제대로된 영어를 가르쳐 본적도 학원을 보내본적도 없던 어느날 문득 우리 아이만 뒷쳐지는건 아닌가란 생각이 들더군요. 주변의 학원을 몇곳 알아보고 테스트를 받아봅니다..

둘째 임신 출산기 [내부링크]

갑작스레 찾아온 큰애와 달리 둘째 소식은 몇년째 없습니다. 주변에 저보다 늦게 큰아이를 낳은 사람들은 임신도 쉽게하고 연예인들 임신소식은 왜이리 자주 들리는지요. 동서마저도 둘째를 임신하고 저도 둘째 낳..

크림치즈버터 쿠키 재도전 [내부링크]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했다고 모양 비쥬얼은 폭망하 였어도 냄새와 맛은 정말 정말 최고라는 아이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오 2차 도전에 들어갑니다. 아이 영어 과외수업이 있던날 선생님과 아이들에..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내부링크]

작년엔 아이들과 서울랜드 연간이용권을 구매해서 쉬는날이면 놀러가곤 했습니다. 가기도 편했고 큰아이와 작은 아이 두루두루 잘 놀 수 있는곳이기도 했고요. 올해 서울랜드가 없어질거란 얘기가 있었지만 재계약..

제주 렌터카 이용 [내부링크]

5월 황금 연휴를 이용 제주도를 한 번 가보고 싶은 마음에 비행기와 렌트, 숙박을 급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믈론 황금연휴로 인해 대 실패를 경험 합니다. 어찌어찌하면 뭐 비행기 티켓도 숙박도 어마무시한 가격을..

빕스 만원권 [내부링크]

아 ~~ VIPS 좋아하는데 근처에 없어요. 애들 없을땐 여기저기 잘 다녔는데 이젠 힘들어요. 평일은 무조건 꼼짝마 해야하는 애 둘 아줌마되니 그리고 아이들이 크면서 평일 이동은 정말 힘들어요. 그래도 이런 꿀..

좌충우돌 임신, 출산기 1 [내부링크]

결혼후 2년즈음 지나서였나 아직 아기 생각은 없이 그냥 둘이 잘먹고 잘살던 어느날입니다. 어느 초여름 시댁 삭구들은 물론 모든 친척들 까지 모여 가족 모임을 갖고 술을 엄청 마셨어요. 못 마시는 술 어른들께..

보행중 스마트폰은 그만 [내부링크]

저는 10년 이상을 대중교통을 타고 출퇴근을 했어요. 회사 생활을 오래해서 늘 버스, 지하철 그리고 또 다시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했네요. 그동안 변해온건 지하철내 무료 타블로이드 신문이나 책을 읽던 사람이..

크림치즈쿠키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의 요청에 따라 쿠키 만들기에 도전해봅니다. 하루종일 나갔다와서 힘들지만 그래도 약속을 했으니 지키기로해요. 나의 첫 번째 홈제이킹 책을 펴보고 집에 있는 재료와 비교적 간단한 레시피로 메뉴를..

카르나크신전 Carnak Temple [내부링크]

짐은 2층의 휴식공간에 맡겨두고 땡뼡의 룩소르 거리로 나온 우리는 같이간 언니가 미련을 못버린 식탁보를 사러 시장구경을 나섭니다. 해가 중천에 떠있는 상태에 돌아다니는 일은 너무도 힘들어서 어디든 시원한..

영화 조조할인 or 할인티켓 [내부링크]

제가 영화 티켓을 구매하는 주된 이유는 어느덧 아이들의 영화 관람을 위한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처음 영화관과 통신사 제휴가 되면서 누리던 혜택들은 점점 줄어들고 영화관람료도 너무 비싸졌어요. 처음엔 아이..

제주도 가정식 고향민박집 [내부링크]

친한 친구와 가족동반 제주 여행을 가기로 합니다. 친구 가족과 놀러가려고 하던중 하루동안 머물곳이 마땅치 않아 알아보게된 제주도 민박집입니다. 여기저기 알아봐도 하루 묵기에 팬션과 콘도는 너무너무 비싸..

생일엔 아이스크림케익 [내부링크]

오늘 아이의 생일을 맞아 잡근처에서 초코케악을 사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옥션에 나온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익이 눈에 띄네요. 아이에게 아이스크림케익과 그냥 초코케익중 고르라하니 주저없이 아이스크림..

거실의 서재화 [내부링크]

이사를하며 집에 TV의 필요성을 못느껴 없애고 그자리에 책장을 구매하기로 합니다. TV를 없앤 이유중 하나는 지상파가 안나와서인게 가장 큰 이유였을거에요. 1층엔 전파가 안좋아 지상파조차 서비스가 안된다고..

룩소르 서안 West Bank [내부링크]

5월 24일 월요일. 여행일정을 조금 수정하기로 하였습니다. 허루를 더 룩소르에 머물기로 한덕에 아침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되었답니다. 오후에는 시장을 둘러보기로 했고 누군가 권해준 이집트 향수를 사기로 했..

셀프 줄눈시공 [내부링크]

인테리어를 하고나서 업자의 삐리리한 시공덕에 자꾸 여기저기 하자는 나오는데 보수는 제 몫이 되었있었답니다. 화장실이 자꾸 습기가 차는거 같은데 자기넨 방수 제대로 했다고하고 관리를 잘해도 곰팡이가 올라..

안양천 벚꽃길 [내부링크]

오늘 저녁 산책겸 다녀온 안양천입니다. 예전엔 제일 명당으로 예뻤을 길이 여기저기 공사로인해 더이상 개나리도 없고 나무도 많이 파헤쳐져서 아쉬움이 컸지만 그래도 여전히 아름다운 벚꽃길을 뽐내고 있었답니..

씽크대 교체 브랜드 VS 사재 [내부링크]

전세가 고공행진이 두려워 대단지 아닌 소단지의 낡은 아파트를 은행과 같이 구입을 하고 집을 둘러보다가 기절할뻔했네요. 과연 사람이 살던곳이 맞는지 의심이 될정도로 폐허가 되어버린 집의 모습에 무섭기까지..

룩소르행 열차 탑승 [내부링크]

펠루카를 멀리하고 일행들과 헤어져서 Luxor행 열차를 타기위해 기차역으로 향합니다. 택시를 이용해서 기차역에 도착한 시간은 1시. 우리가 탈 기차는 3시이여서 2시간의 여유시간이 남았네요. 3시가 되었으나 기..

꽃게? 대게? 농수산시장 [내부링크]

친정을 가는길에 요즘 꽃게가 풍년이라 가격도 좋고 맛있다고했던 기사가 생각나서 농수산 시장에 들려가기로 했어요. 노량진과 구리 수산물시장중 어디를 갈까하니 신랑이 구리를 추천하네요. 전에 갔던집 서비스..

자세교정과 족보교정기 [내부링크]

어느날 아이와 외출후 집에가던 전 먼저 뛰어가던 아이의 발을 보고 완전 허걱 놀랍니다. 이럴수가 이럴수가 상상도 못했던일이 눈앞에 펼쳐졌네요. 그동안 아이의 잘못된 습관으로 허리가 좀 휘는거같아 나름 척..

위메프 벚꽃셔틀 [내부링크]

이 비가 내리고 나면 곳곳의 벚꽃이 절정을 이룰것을 기대해보며 올해는 어디로 벚꽃을 보러갈까 하던중 발견한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위 메프에서 진행하는 플레이특가 주말 벚꽃셔틀입니다. 가격도 완..

이집트 나일강위 펠루카 [내부링크]

5월 22일 토요일 드디어 펠루카를 타고 나일강을 거슬러 올라가기로 한 날입니다. 7시 아침을먹고 모든 짐을 꾸려서 8시 항해 출발을 준비하려고 했으니 8시에 아침식사를 하고 8시반 호텔을 나설 수 있었습니다...

공기청정기 만들기 [내부링크]

동네 카페에서 아이디어 얻어 만든 셀프 에어써큘레이터 공기청정기 만들기. 지난 여름 정말 덥던시기에 시댁에 가니 새로운 가전이 생겼네요. 바로 신일 에어써큘레이터. 에어컨과 비교는 불가하지만 선풍기 바람..

Let It Be [내부링크]

큰아이가 연습하고 있는 비틀즈의 Let it be 입니다. 25현 가야금 연습 Let it be 12현 가야금으로 속성으로 잠시 배우고 25현은 혼자 연습중이라 부족하지만 그래도 즐기면서 연습하는 모습이 보기 좋아 찍어 봤..

아름다운은행 금융체험 경제교육 [내부링크]

신한은행에서 하는 어린이 경제교실 아시나요? 고학년과 저학년 모두 개별로 신청 가능해요.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체험도 있답니다. 아름다운은행 신청 바로가기 직장맘인 전 토요일 교육을 지원합니다. 교육..

리틀팍스 3주차 [내부링크]

GS홈쇼핑 특가를 이용해 리틀팍스를 구매한지 한달이 다되어 갑니다. 언니의 영어 수업시간 2시간동안 방에 갇혀서 노느니 리틀팍스 한다고 시작한 8살 꼬맹이에요. 일반 유치원 영어수업만 받아온 아이이고 파닉..

롯데월드 4월의 혜택 [내부링크]

지난달 롯데월드 다녀온지 얼마나 됐다고 아이들이 또 롯데월드를 가고 싶다고 합니다. 이달의 혜택을 잘 알아보고 활용하면 충분히 좋은 가격에 다녀올 수 있을거 같아요. 그런데 4월 롯데 창립주년 행사도 하네..

부기보드 많이 저렴해졌어요. [내부링크]

어제 생태공원 해설을 듣고 일산 코스트코 쇼핑에 나섰습니다. 역시나 집근처 양평 코스트코에 익숙한 저에게 일산은 크고 정신없는 곳이에요. 양평보다 볼거리는 많고 더 넓어서인지 사람이 적었던건지 나름 여유..

주말에 벚꽃 구경가세요. [내부링크]

이번 주말이면 봄꽃이 대부분 예쁘게 필거 같아요. 지난 주말은 아직 봄꽃이 수줍게 피었더라고요. 벚꽃이 전국 개화 일정입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근처 가까이 봄나들이 가더라도 이 런저런 예쁜 꽃과 함께 즐..

고양생태공원 해설 [내부링크]

본래 갯벌이었던 곳에 고양시 의 발전과 함께 아파트가 들어서고 거기의 나무들을 다 잘라버릴 수 없어 옮겨심으면서 조성된곳이 바로 고양생태공원이라고해요. 해설사분등 모든분들이 순수 자원봉사자들로 이루어..

국악원 푸르미르 긴 배움과정 [내부링크]

큰아이 4학년 시작과 함께 학교 방과후로 시작된 가야금 병창이 인연이되어 이제는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꿈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국악 영재원을 도전해볼까 생각중 국립국악원의 푸르미르 긴 배움과정을 알게 됩..

이집트 아스완 도착 [내부링크]

5월 21일 금요일. 아침 10시 드디어 12시간에 걸친 길고 긴 기차여행의 종착지인 아스완에 도착했습니다. 너무 너무 피곤하고 그저 눕고만 싶었어요. Bob Marley에 숙소를 잡고 짐을 풀었어요. 밥말리의 숙박비는..

카이로 구경 [내부링크]

5월 20일 목요일. 이집트 사일째입니다. 오늘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은 요르단 비자 받기에요. 요르단(Jordan) 비자 신청을 위해 대사관을 가기위해 7시반에 호텔을 나섰습니다. 대사관에 도착하니 8시 45분 이었..

월드콘 핫딜입니다. [내부링크]

저는 아이스크림, 초콜렛, 빵 엄청 좋아하거든요. 드디어 기다리던 아이스크림 특가 핫딜이 떴어요. 그것도 월드콘이랑 구구콘요. 월드콘 24개에 12,900원 거기에 무료배송이에요. 여름엔 냉장고 가득 아이스쿠..

비숑 프리제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애견샵 지나다 발견한 비숑프리제. 일명 비숑이라고하죠. 솔직히 강아지는 많이 봤지만 쟤가 비숑인줄은 저도 요 녀석을 보고서 알았습니다. 너무 웃겨서 ㅋㅋㅋ 한참 눈물 흘리며 꺽꺽대며 웃었더랬죠. 몇해전..

변기 청소 호스 [내부링크]

우리집의 잇템 변기 청소 호스를 소개합니다. 화장실 청소는 해도해도 늘 신경쓰이는 부분이죠. 그중 젤 스트레스는 변기청소. 남자들은 왜 자꾸 튀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자꾸 잔소리를 하게 만드니 서로 스트레..

화장실 욕조시공 [내부링크]

지금 살고 있는집에 인테리어하고 들어온지 3년이 디되어 갑니다. 욕조만 있던집에 살았던 저는 화장실의 욕조가 참 중요했어요. 아이들도 욕조를 원했고요. 이집은 있던 욕조를 없애고 그냥 사용했던집이라 저는..

마루 시공 경험담 [내부링크]

예전에 아이 어린이집이 없어 집을 전세주고 친정쪽에 전세를 살았던적이 있습니다. 세입자가 얼마나 진상이었는지 보일러 망가지면 상태를 봐서 교체나 수리를 하면되는데 그런거없이 일방적으로 수리하고 문자로..

우리동네 예술학교 [내부링크]

http://aec.skuniv.ac.kr/ 우리동네예술학교 단원 모집 공고가 떴습니다.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분야의 단원 모집을 합니다. 서울지역 초등 3학년~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정규강의는 4월 22일~12월 매..

바디프렌드 팬텀과 레지나 비교 [내부링크]

올해 1월 시댁에 안마의자 선물을 해드렸습니다. 어머님 생신도 있고 아버님 칠순도 있어 겸사겸사 사드린 바디프렌드 팬텀. 올해 뉴 모델로 나오면서 조금 더 고급스러워졌다고해요.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레지..

던킨 인형과 김지수씨 커플옷 [내부링크]

나 혼자 산다에 김지수씨가 나왔습니다. 완전 털털하고 내추럴한 모습이 화면의 새침과 상반되더군요. 그런데 자꾸 제 눈은 저희 아이 인형으로 가고 있어요. 김지수씨도 혹시 던키인형을 좋아해서 제작 또는 구입..

미니언즈 열쇠고리 [내부링크]

친정이 의정부라 가끔 가곤하는데 거의 가족이동이라 남편이 운전하는 차를 타고 다니곤해요. 그로다 가끔 지하철로 이동할때 늘 들리게되는곳이 있으니 바로 의정부역 지하상가 입니다. 그 넓은 의정부역 밑으로..

압력솥으로 맥반석 계란 만들기 [내부링크]

찜질방가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 두 가지 뭔지 아시죠. 네. 바로 구운계란과 식혜입니다. 식혜는 자신이 없고 계란은 쉬워요. 깨끗이 헹군 계란을 일반 압력솥 또는 전기 압력솥에 넣습니다. 저는 일반 압력솥이..

미녀와 야수 봤어요. [내부링크]

토요일 오전 아이들은 학교밖 프로그램 수영 강습을 가고 전 집 공사를 위해 잠시 집을 지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바로 그날. 영화 미녀와 야수를 보기로 한날이에요. 헤리포터의 헤르미온느..

불금엔 오겹살과 노래방 [내부링크]

오랜만에 가족 외식을 합니다. 이렇게 네 식구만 외식을 한게 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하여 고른곳은 삼겹살 아니 오겹살 맛집이죠. 집근처에 의외로 맛집이 많은데 외식은 거의 연중행사에 가깝게 오는정도랍..

주말나들이 고양생태공원 [내부링크]

이제 추위도 어느정도 물러갔고 따뜻한 봄입니다. 주말에 아이들도 여기저기 가고싶어 이번주는 뭐하냐고 먼저 묻기 시작하네요. 그래서 드디어 예약한 생태공원 체험입니다. 고양생태공원의 해설이 있는 생태체험..

양꼬치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들이 고기가 먹고싶다고해서 도전한 양꼬치. 큰아이는 고기를 넘 사랑하는 아이에요. 둘째는 아기땐 고기를 사랑하더니 요즘엔 고기를 살짝 멀리하고 쌈장과 고추장 사랑에 빠져 살고 있답니다. 고추장이나 쌈..

전세 경험담과 집 고르는 요령 [내부링크]

결혼 12년차에 뒤돌아보니 이사도 참 많이 다녔네요. 2년마다 이사를했고 지금 집에 제일 오래 3년째 살고 있으며 계획대로라면 앞으로도 최소 6년은 거주할거 같아요. 신혼 첫 전세는 망원동의 조그만 다세대 주..

대상포진 치료 경험담 [내부링크]

둘째가 태어나기 전이니까 8~9년전쯤의 일입니다. 시골인 시댁에 다녀오면 울긋불긋 피부가 유독 가렵고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피부가 예민한 편에 건조하지만 여름이라 괜찮았다 생각했습니다. 그러길 두달..

양파망 이용한 화장실 청소법 [내부링크]

양파를 사면 담겨있는 빨간색 양파망 많이들 아실거에요. 간혹 초록색 양파망도 있습니다. 양파 다 먹고 버릴때마다 아깝기도하고 모아두자니 그것도 짐이고 어찌할지 몰랐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수세미가 없어 혹..

롯데월드 재밌게 즐기기 [내부링크]

주말 쉬고 싶지만 아이들을 위해 일찍 일어납니다. 원랜 주말엔 늦잠을 자야 월요일 출근부터 일주일을 버티는 저인데 이기회에 체력 보충 좀 해야겠습니다. 주말 체육학교 수영수업을 위해 문래청소년 수련관을..

쉐보레 제4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내부링크]

작년에 지인이 준 스케치북이 계기가되어 행복자동차 그림을 그려 접수를 했었습니다. 물론 수상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아이가 그림을 그리며 정말 좋아했어요. 그렇게 한참을 지나고 어느날 다음 문자를 받았습니..

커피 이야기 카페라떼 [내부링크]

전 커피를 즐겨마셔요. 어찌보면 커피보단 단맛을 즐겨서 커피를 좋아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카페모카에 생크림을 듬뿍 얹어 먹는것도 좋아해요. 주변에서 커피가 아니라 생크림을 사먹는다고 할정도로 말이죠. 회..

세 마리 토끼잡는 독서 논술을 하다 [내부링크]

초등 6학년 아이와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의 어휘나 글쓰기가 살짝 걱정되던 시기가 왔습니다. 초등 1학년 둘째는 아직 한글 받침도 어려워하는 시기에 유치원 다니는동안 놀이 중심으로 수업을 해왔기에..

이집트 기자지구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방문 [내부링크]

1999년 5월 19일 수요일 오늘 우리의 일정은 드디어 기자지구로 대망의 피라미드를 보러가는 일입니다. 이집트 여행을 계획하면서 제일 기대했던 곳이에요. 이집트 여행을 하면서 젤 힘들었던건 길을 건너는거였어..

이집트 고고학 박물관과 미라실 [내부링크]

5월 18일 화요일 우리의 일정은 이집트 고고학 박물관과 미라실 견학이었습니다. 중동지역은 낮에 너무도 뜨거운 열기로인해 돌아다니기 힘들정도여서 박물관 입장전에 줄을 서서 티켓을 사고 구경후 낮엔 휴식을..

이집트 여행 시작 [내부링크]

솔직히 이스라엘에 가기전엔 저는 이스라엘이라는 나라도 이집트란 나라도 세계 어딘가 있는 수많은 나라중 하나일뿐 제가 그다지 특별한 나라는 아니었어요. 키부츠에 있던 어느날 이전에 키부츠에 있다가 이집트..

곰돌이 마스크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거나 환절기 우리아이들은 감기를 달고 살고 병원 단골이되서 집에 쌓여가는 약봉투가 엄청나답니다. 그리해서 주변서 너무 꽁꽁 감싸는거 아니냐는 소리를 들으면서도 유별난듯 보여지더라도 내아이..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 견학 [내부링크]

제가 살고있는 동네엔 롯데 제과 과자공장도 있고 롯데 홈쇼핑도 있어요. 바로 그 롯데홈쇼핑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도 있답니다. 매달 1일 11시 땡하면 분노의 광클릭이 시작됩니다. 10시..

이집트 다하브에서의 스노클링 [내부링크]

이스라엘 키부츠 발런티어를 끝내고 이집트 여행을 했습니다. 이집트 여행중 제일 좋았던 곳은 바로 다하브(Dahab 다합이라고도 불러요.) 이스라엘에 인접한 홍해에 위치한 곳이랍니다.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도 당..

평화의 소녀상 [내부링크]

오늘자 신문 기사에 노벨문학상 후보로도 꼽히는 유명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기의 신작 소개가 있었답니다. 현재 일본에선 난리가 나고 우익세력으로부터 반발과 집중 공격을 당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이유가 신..

안양천 그리고 선유도공원 벚꽃놀이 [내부링크]

벚꽃이 피는 4월이 한달앞으로 다가왔어요. 저는 운이 좋게도 여의도를 안가도 집근처에 벚꽃 명소가 있어요. 바로 안양천 그리고 선유도공원 벚꽃놀이 즐기기를 할 수 있답니다. 안양천의 명소는 바로 선유도역에..

경복궁 야간개장과 벚꽃 구경 [내부링크]

일년이면 봄과 가을사이 경복궁 야간개장에 참여를 할 수 있답니다. 창경궁 야간개장도 가능한데 경복궁의 티켓팅이 정말 치열함에선 엄청나게 앞선답니다. 저는 창경궁과 경복궁 두번 다 가봤어요. 개인적으로 창..

둘째의 초등 입학 적응기 [내부링크]

태어난게 얼마 안된거 같던 아이가 뒤집기하고 또 잡고 일어서고 걷고 그렇게 뛰고 아이는 정말 금방 크나봅니다. 남의 아이는 빨리 큰다는데 제 아이도 뒤돌아보면 금방 큰거 같아요. 어린이집 적응 잘할까 고민..

영어뮤지컬 헤어스프레이 [내부링크]

지난 8월엔 뮤지컬 애니를 첫공연으로 무대에 올랐던 큰아이가 토요일엔 헤어스프레이의 여주인공 트레이시의 엄마 에드나 역할을 맡아 공연을 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인해 이번 공연을 끝으로 너무도 좋아하..

홈플러스 20주년 할인행사 [내부링크]

주말 아이들 먹거리를 할겸 익숙한 상암 홈플러스 출동합니다. 마침 축구 경기가 열리고 있어서 주차장 들어가는 길이 길기도 했어요. 시간을 잘못 잡아 나온듯해요. 아이 속옷 2천원 할인행사. 내복도 윗도리 2천..

신나는 주말 생활체육학교 [내부링크]

신나는주말체육학교 학교밖 프로그램 들어보셨나요? 신나는주말생활체육학교를 통해서 들어가면 학교안 프로그램과 학교밖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학교밖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영과 볼링을 접해봤어요..

찬밥으로 간편한 김밥싸기 [내부링크]

큰아이는 뮤지컬가고 신랑은 없고 찬밥은 많고 반찬 없는날 간편하게 김밥쌌어요. 김밥재료는 없으니 그냥 집에 있는거 활용하기로 합니다. 먼저 계란 2~3개를 잘 풀어서 후라이팬에 계란말이 하듯 해줍니다. 그리..

마트 카트는 사유 재산이 아닙니다. [내부링크]

3.1절 언니의 집앞에 출몰한 코스트코 카트 한대입니다. 어제도 오늘도 가보니 그자리 그대로더군요. 언니네 집과 코스트코는 큰길을 두번이나 건너야하고 걸어서 기본 10분정도 걸리는곳에 위치합니다. 저희집도..

초등학교 입학 그리고 한글떼기 [내부링크]

드디어 두녀석 모두 초등 입학을 했습니다. 오늘 큰아이와 나란히 걸어가는거보니 믕클 뿌듯하네요. 5년전 큰아이때와 비교해보면 꽃다발이 많지 않았다는겁니다. 요즘 많이 안하는거 같아요. 다행입니다. 직구를..

다이소 고양이 밥주걱 [내부링크]

집에서 쓰는 밥주걱 세워지는거라 좋은데 몇년을 썼더니 많이 긁히고 낡아져서 바꾸고 싶어집니다. 그러다 발견한 잇템. 바로 없는게 없이 다있다하는 다잇소 아니 다이소에서 예쁜 주걱 하나 발견. 바로 요 고양..

갈비탕과 된장국수 [내부링크]

오늘 하루종일 쇼핑하느라 하루를 다 쓴거 같아요. 집에가서 밥을 차려 먹자는데 것도 귀찮고 엄마만 고생하실게 뻔해서 집앞에서 사먹고 들어가기로 합니다. 갈비탕집이 제일 가까워서 갔는데 된장국수는 안된다..

어린이용 깍두기 담그기 [내부링크]

요즘 주변의 아이들을 보면 김치를 못먹는 아이가 참 많아요. 다행히 저희 아이들은 돌부터 김치 무한사랑에 빠져 물에 헹궈준 김치도 그냥 김치도 잘 먹곤했어요. 그러다보니 저희 아이들을 보며 신기해하는 분들..

불화엔 대통주 [내부링크]

맥주를 마실까 막걸리를 마실까 복분자를 마실까 하더니만 남편이 사온 술은 바로 대통주. 사과농축액과 매실농축액 그리고 대나무잎 추출액이 주를 이뤄서 술같지 않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엔 요거 은근 독한게..

매직 가오리핏 라그랑티셔츠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인터넷방중 하나인 순데렐라의 매직카페. 이번 2월달 숙제가 출시 되었답니다. 맘씨 좋은 주인장 순데언니(순대 아니죠)는 두달에 한번 감사하게도 신상을 저희에게 풀어줘요. 물론 공짜는 아니고..

싱글라이더 [내부링크]

오랜만에 두 아이의 부재로 누린 혼자만의 자유시간 집에서 뭐할까하다 생각난 영화 예매권. 이벤트 당첨으로 받은 싱글라이더 예매권이 생각났습니다. 씨네21에서 선물로 준 영화예매권이죠. 6시 20분 CGV와 6시..

리틀팍스 로 영어공부하기 [내부링크]

얼마전 초등 입학앞둔 꼬맹이위해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 여기저기 인강등을 체험해봤습니다. 그래서 체험한것이 아이들이북, 리틀팍스, 리딩게이트 그리고 호두 잉글리시. 이중에 지금 하고 있는것은 아이들이북...

드럼세탁기 청소 [내부링크]

즐거운 주말이 끝나고 다시 한주의 시작이네요. 한주의 시작을 주말에 못 끝낸 간단 드럼 청소기 먼지 제거로 시작했습니다. 통세척 아니라 먼지 제거여서 출근전 막간을 이용한 청소도 가능해요. 결혼후부터 줄곧..

공항철도 체험학습열차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들 친구들과 조카 지인등등 모두모두 모아서 공항철도 체험에 나섰습니다. 15명의 인원이 모여야 체험이 가능하대요. 그리하여 3명의 엄마들이 중심이되서 각자의 지인들과 아이 친두들을 모아모아서..

파리에서 국제 미아 될뻔한 사건 [내부링크]

예전에 이스라엘 키부츠 생활을 마치고 이집트와 요르단 여행을 거쳐 이스라엘을 떠나며 중간 경유지인 파리에 입성을 했었답니다. 하얀대문집이라고 한국분이 경영하는 한인민박집에서 묵으며 하루하루 그냥 센강..

추억의 구슬게임 [내부링크]

어릴적 가지고 놀았던 구슬게임이 생각나서 인터넷을 뒤져보니 나오긴하는데 정확한 이름을 모르겠더라고요. 엄마는 요런걸 가지고 놀았다고 아이들에게 소개해주고 같이 맞추는 시간도 갖어보기로해서 폭풍 검색..

초등아이 각도조절 책상 [내부링크]

우리집 두 자매의 성격이 완전 상반되서인지 둘이 싸울일도 많이 없고 서로 너무 궁합이 잘 맞는다죠. 큰아이는 덜렁거리고 급하고 혼자거나 밀폐되거나 폐쇄된 장소에 대한 트라우마라고할까 약간의 공포를 느끼..

사춘기딸 샴푸 청춘클렌징 [내부링크]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 어느날인가부터 머리를 긁적이기 시작합니다. 하도 긁으니 저도 신경쓰이고 비듬이 생겼나싶어서 신경도 쓰이더군요. 거기에 하나 더 추가 샤워를하고 머리를 감고 드라이를 해도 그때뿐..

에어프라이어의 신세계 [내부링크]

맞벌이 직장맘 거의 독박육아의 수준으로 인해 저의 저녁시간은 아침 못지않게 늘상 바쁘답니다. 특히나 집에서 아이 과외가 주 3회로 잡혀있다보니 더더욱 아이들에겐 초고속 초스피드로 밥을 해먹여야하네요. 언..

감기에 병원 VS 한의원 [내부링크]

큰아이는 감기에 늘 장염을 동반했는데 둘째는 늘 기관지염을 동반했답니다. 지금와서 돌이켜보면 큰아아는 정말 정말 너무 무지에서 나온 무식에 가깝게 아이를 키운거 같아요. 둘째는 모세기관지염이 늘상 친구..

치아관리 실란트와 불소도포 [내부링크]

큰아이때의 일이네요. 아이의 충치가 걱정되서 이래저래 알아보던차에 친구네집 방문을해서 아이 충치에 대한 고민등 서로 육아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친구와 얘기중 실란트라는게 있는데 보험이돼서 하나당 만..

초등 개념사전 시리즈 [내부링크]

요즘 저의 최대 관심사는 뭐니뭐니해도 아이 교육입니다. 아이가 고학년이 되니 저도 어쩔 수 없나봅니다. 4학년이 될때까진 거의 아이에게 맡기고 방치 수준이었는데 4학년이 반정도 지나면서 영어도 학교가아닌..

이스라엘 키부츠 도전기 [내부링크]

이스라엘에서 지낸 시간은 겨우 6개월이 았는데 오랜시간이 지난 지금도 너무 생생하게 기억되고 제 인생에서의 가장 소중한 추억중 하나로 남아있답니다. 지금도 연락되는 친구는 많지 않지만 그들과의 가끔하는..

어린이 경제신문 [내부링크]

6학년이 되는 아이에게 그동안 집에 TV가 안나온다는 이유로 보여주지도 저 역시도 안보고 산지 2년이 되어갑니다. 아이들 모두 텔레비전이 없음에 크게 불만없이 살아가고 있어요. 아마도 젤 불편한 사람은 TV쟁..

생선팬으로 생선굽기 [내부링크]

집에서 생선구이 하려면 냄새가 참 괴롭죠. 생선요리 비린내가 힘들기도해요. 가끔 퇴근하고 집에오면 우리집이 아닌 남의집 생선냄새가 주방 가득 들어차 있기도해요. 창문도 닫여있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윗집이..

물티슈 환불 [내부링크]

몇달전 물티슈 유해물질로 시끌시끌 하던때 마침 집에 사용할 물티슈가 필요했기에 논란의 물티슈를 제외한 그나마 아이들 아기때도 자주 사용했던 제품으로 구입을 하게되었습니다. 어린 아기는 아니지만 때론 저..

드림렌즈 깨짐 [내부링크]

어제 아이 드림렌즈를 세척하던중 왼쪽을 마치고 오른쪽 렌즈를 세척하게위해 손바닥에 놓고 쓰윽 한번 문지르는 순간 두동강이 났네요. 거의 10개월간 이런일이 없었는데 어찌된 영문인지 너무 어이가 없어서 머..

삼성 딜라이트 체험 [내부링크]

아이는 겨울 방학을 맞이하였지만 일하는 엄마는 아이를 계속해서 학원과 학교만 보내고 제대로된 체험도 못시켜줍니다. 아이 학원시간이나 엄마, 아빠의 직장으로 인해서 제대로 여행도 못하고 있었지요. 불쌍한..

외교사료관을 가다. [내부링크]

외교사료관이란 초등 고학년부터 신청할 수 있는 외교 사료관 강의 체험 프로그램이에요. 초등 5학년부터 가능해요. 같은 5학년 아이를 둔 아는 언니의 정보를 얻어 신청하게 되었는데 이친구는 작년엔 나이가 안..

신학기 문제집 고르기 [내부링크]

올해 6학년이 되는 저희 큰아이는 2학년까진 그냥 놀았습니다. 알파벳도 2학년에 제가 직접 가르치고 파닉스도 엄마표 어설픈 솜씨로 가르쳤답니다. 학습지는 아이가 하고싶다하여 드문 드문 해줘본적 있는데 유치..

떡강정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저녁먹고 급 뭔가가 생각나서 간식으로 먹을 만한걸 찾던중 떡강정이 생각나서 만들어봅니다. 준비물은 당연히 떡이 필요하겠죠^^. 떡볶이 떡이나 그냥 가래떡으로 해도 괜찮아요. 마침 저희집에는 떡에 튀..

야채 채소 냉동 보관법 [내부링크]

시댁이 거대한 농사를 지으시는건 아니지만 시골이다보니 소소하게 식구들 먹을 분량정도의 간편한것들은 조금씩 씨를 뿌리거나 모종을 사다 심기도 하십니다. 때론 여기저기서 생기는 야채들이 참 많아요. 감자,..

아이 영어 교육 아이들이북 [내부링크]

큰아이가 클수록 고학년으로 갈수록 이래저래 교육비등 드는 비용이 많아집니다. 아이가 하고싶은건 또 왜이리 많은지... 아이 처음 초등학교 보낼땐 소신대로 키우자 그리고 선행은 하지말자 했는데 어쩔 수 없이..

재봉틀 트랙팬츠 변형 [내부링크]

동면에 들어선 봉신을 깨우기위해 봉틀을 잡아봅니다. 디자이너 자야님의 옷행시(옷을 만드는행복한 시간) 책을 구매했는데 실상 많이 활용 못했는데 제일 좋아하는 옷중 하나가 츄리닝 트랙팬츠랍니다. 만들고나..

이스라엘 키부츠 필드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필드 이야기를 써보려고 해요. 키부츠에서 가장 인기있는곳 가운데 하나가 바로 필드에요. 특히나 유럽에서 온 친구들의 일하고 싶은 선호지역 1순위. 일광욕에 대한 갈증 해소 차원이기도 합니다. 백인으..

집 김밥 같은 파는 김밥 [내부링크]

파는 김밥을 먹어보면 제각각 맛은 다 다르지만 특유의 냄새가 있답니다. 집 김밥과 다른 그 냄새 말이죠. 재료가 그리 특별한거 같지도 않은데 뭘 첨가한거 같지도 않은데 신기하죠. 얼마전 동네까페에 유명한 김..

매직패턴 응용 아이수면복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봉태기가 와서 취미 생활인 재봉틀을 거의 손놓고 살고 있습니다. 제가 자주가는 까페 매직까페 순데델라 언니님이 내주신 잠옷 숙제를 둘째 사이즈에 맞춰서 만들어주니 아기옷 같다며 살짝 부끄러워하네요...

카카오프렌즈샵 방문기 [내부링크]

3주전 강남에 볼일이 있어 큰아이와 큰아이 친구들을 데리고 강남에 갑니다. 집에서 마을버스타면 바로 당산역으로 이어져 2호선을 타면되니 강남가기 쉬워요. 물론 9호선과 2호선의 만남으로 그외 여기저기 다니..

건조한 피부관리 팩 대신 에센스와 크림으로... [내부링크]

한때 피부 하난 정말 타고났다 좋다 소리 많이 들었답니다. 그러나 워낙 건조한 탓에 주름은 어쩔 수가 없네요. 마스크팩은 피부가 예민해서인지 붙이면 따갑고 가렵고 그리하여 요즘 유행하는 1일 1팩은 꿈도 못..

자동차 보험 할인받기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은 두곳만 가입 경험이 있습니다. 올해 1월 갱신 시기가 되려니 전화가 오네요. 이번에 새로워진 할인혜택으로 7세미만 자녀 할인혜택. 저희 둘째가 딱 요 혜택에 해당한다죠. 설계사 통해서 설명받고..

건망증엔 가스차단기 [내부링크]

나이가 드시니 엄마가 자꾸 깜빡 깜빡 가스불을 켜고 다니십니다. 119 출동만 두번 했다죠. 한번은 남동생 자는데 수근수근 누군가 깨우는 소리에 깼는데 보니까 119 대원이었다죠. 괜찮으시냐는 소리에 정말 창피..

폭망 인테리어 [내부링크]

전세살이중 드디어 저렴한 20년이 넘는 아파트를 발견합니다. 은행과 사이좋게 지분을 나눠갖기로 했어요. 그래도 제가 조금 더 많은 지분을 갖게 되었지만 32평 아파트의 거실과 현관은 은행 꺼랍니다. 20년중 최..

모발 기증 [내부링크]

2년간 기른 머리카락을 자르고 싶어하는 큰아이. 이왕 자르는김에 좋을일을 해보자해서 조금 더 짧게 아주 짧게 한번 잘라보자고 해봅니다. 아이도 친구들중에 기부한 친구들이 있다면서 흔쾌히 그러겠노라 얘기를..

라라랜드 [내부링크]

결혼후 제 영화를 본게 언제일까요? 나를 위해 내가 선택한 영화를 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납니다. 아마도 아이 맡기고 친구와 봤던 '아저씨'가 마지막이었던듯 합니다. 내 이름을 갖고 나를 위해 써왔던 시간들..

전세 VS 내집 [내부링크]

신혼초 그리고 아이를 낳기전엔 전세도 괜찮다 생각했습니다. 남의 돈을 빌리는건 안좋은거라고 생각을 했죠. 형부의 집마련 권유에 대출은 무서운거란 생각을해서 거절했어요. 그때 샀으면 지금쯤 빚없이 내집마..

초등 책가방 직구 [내부링크]

3월이면 입학하는 둘째를 위해 책가방을 알아보던중 너무 비싸다하는 생각이 들어 직구를 알아보기로해요. 무스터백이 눈에 띄어 사주려니 가격도 비싸고 너무 흔한건 싫어서 직구 도전. 가방끈 하나 또는 주머니..

이스라엘 키부츠 에피소드 [내부링크]

이스라엘 생활에 어느정도 익숙해졌을무렵 하나 둘씩 기존의 발런티어들이 떠나고 새로운 친구들이 오갔습니다. 그중 기억에 남는 친구들중 한팀은 어느날저녁 조용한 다이닝룸에서 발런티어들이 모여 식사를 하는..

이스라엘 사해에서 빠지다 [내부링크]

이스라엘 키부츠를 경험중 정말 부끄럽고 당황스럽고 어이없는 사건이자 지나고나니 추억이었던 에피소드는 사해에 빠진 사건입니다. 한국인 발런티어들과 스웨덴친구 구닐라, 일본친구 아꼬와 함께 사해 여행을..

맛있는 보쌈 수육만들기 [내부링크]

4식구 먹기 좋은 양은 500그램. 사실 전 고기를 안먹어요. 어느날 된통 체한후로 냄새가 싫어서 못먹는답니다. 어차피 제살도 넘치고 또 넘치기에 남의살이 안보태줘도 될지경이라 고기 안먹어도 충분하거든요. 고..

돌발 알러지성 두드러기 보험금청구 [내부링크]

올해 1월 1일은 새해의 첫날이자 친정아빠의 첫기일이었어요. 12월 31일 저녁 친정에 도착하는데 큰아이가 모기가 있는거 같다고하길래 요즘 무슨 모기냐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집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웃풍대비 따뜻한 겨울나기와 보일러 사용법 [내부링크]

폭망 인테리어후 겨울이면 웃풍에 너무도 짜증이 납니다. 올해는 파이프 보온재를 한덕에 조금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어요. 어제 큰아이 친구엄마가 오더니 같은 1층 끝집인데도 따뜻하다고 우리집보다 낫다 하..

이스라엘 키부츠 생활 시작 [내부링크]

http://jin2kjina.tistory.com/12<- 1탄이 궁금하시면 요기로~~ 키부츠(Kibbutz) 도전기 2탄 들어가겠습니다. 낯선곳에서의 하루 발렌티어 리더와의 만남에 여권을 먼저 제시합니다. 발렌티어 리더는 발렌티어들의..

이스라엘 키부츠 입성 [내부링크]

와우... 글쓰려니 키부츠를 다녀온게 20여년전인거 같아요. 아직도 그때의 기억도 생생하고 여전히 너무도 좋았던 기억이고 그때의 친구들과 교류도 하는데 세월이 이렇게나 흘렀구나 싶은데 서글프네요. 키부츠란..

무료로 한강에서 눈썰매 즐기기 [내부링크]

올겨울 들어서 지난주 눈이 최고 많이 내린거 같아요. 그전에 내린 눈이 녹기도 전에 토요일에 또 한차례 눈이 내렸네요. 일요일 오전 무료하게 보내곤 했는데 큰딸 친구 엄마의 호출. 눈 놀이를 가자고 합니다...

아파트 수도동파와 보일러 배관청소 그리고 배관수리 [내부링크]

오래된 아파트 보일러는 콘덴싱 보일러를 사용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평수대비 너무 큰거는 가스비 폭탄을 맞을 수 있다고 해서 32평 아파트 40평형대 보일러 대신 50평형을 설치했어도 괜찮았을거란 생각을 해..

리큅으로 육포 만들기 [내부링크]

수년전 친정엄마께 리큅을 선물해드렸더니 전기세 무섭다고 활용을 못하시더라구요. 박스채 친정에서 잠자는 리큅이 아까워서 가지고 오기로 결정합니다. 물론 나역시 갖고와서 하는거라곤 분기별 육포만들기 정도..

산타 선물 부기보드 직구 [내부링크]

초등 5학년과 7살 두딸 여전히 산타 선물을 기다립니다. 선물은 진작 12월 8일에 직구를 도전해서 이베이와 아마존에 각각 주문을 하는데 아고야 기다리다 기다리다 이제 한국에 들어와서 배송중이라네요. 드뎌 20..

안경 벗고 드림렌즈 반년차 [내부링크]

사실 우리 부부는 시력이 크게 문제 없기에 우리 아이들은 시력은 좋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단, 제 경우 성인이 되서 시력이 떨어져서 지금 문제가 없는건 아니에요. 신랑은 아직도 1.0 이상 유지중입니다. 그래도..

드럼 세탁 건조기 체험중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는 건조기를 사고 싶었습니다. 올초 산 ㅇㅇ냉장고 할부도 끝나기전에 사고나서 새거로 교환 받았었죠. 여전히 그 냉장고는 내게서 불신의 아이콘입니다. 언제 또 사고가 터질지 아직도 의심스러울뿐..

겨울철 저렴한 웃풍 단열 관리법 [내부링크]

우리집은 2년전 올수리했지만 추위에 여전히 웃풍은 못잡고 있는 오래된 낡은 아파트 1층의 끝집입니다. 날림 인테이어 업자를 잘못 만나서인지 샷시를 다시했는데도 웃풍이 엄청났어요. 작년엔 거실에 비닐과 문..

주니어경제포럼 챌린지스쿨 참가신청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커가면서 경제에 대해 관심도 갖고 아이들에게 교육을 해줄 필요성을 느끼실거에요. 여러기관에서 실시하는 경제교육이나 캠프 참가도 해봤거나 관심 있으시죠. 2018년 1월 4일(목) ~ 1월 6..

지하철안전지킴이 앱 활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하철 노선도도 궁금하고 열차시간표도 궁금할때 어떤 앱을 이용하세요? 지하철안전지킴이 앱을 알고 계신지요?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App Store에서 지하철안전지킴이를 검색하세요. 약관동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