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gle의 등록된 링크

 jing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내부 자체 VPN 설치 방법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하여 가상현실 세계에 들어왔다면 다음으로 찾는 것이 내부 VPN 설치 방법일 것이다. 내부 VPN을 이용하는 것은 대표적인 방법이 몇개 있다. 1. PC 자체에 VPN을 실행하고 오큘러스에서 PC에 핫스팟으로 연결하는 방법. - 이 방법은 유로 VPN을 구매하기 위한 돈이 든다. 크롬이나 엣지에 ADD-ON으로 설치하는 것은 핫스팟 잡기 불가 - DNS 우회, HTTPS 우회 등은 오큘러스 퀘스트에서 작동하지 않는다. - Softehter VPN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지만 VPN을 실행하면 핫스팟 연결을 할 수 없어서 안된다. 2. 핸드폰에서 VPN을 실행하고 핸드폰 핫스팟으로 연결하는 방법. - 1번과 마찬가지로 유료이며 불편하다. 3. infra vpn 사용하기. - 이거 설치 ..

인천공항 라운지 어디가 좋을까(마티나 VS 스카이허브) - 잘못된 정 [내부링크]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PP카드로 라운지 이용하는 재미를 빼 놓을 수 없다. 그런데 인천 공항(1터미널)에는 3개의 라운지가 있어 어느 곳이 더 좋은 걸까 하는 생각을 하게된다. 그래서 미리 인터넷으로 사전 검색 또는 현장에서 검색을 하고 들어가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 인터넷 정보가 잘 못 되었기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올리려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만 무조건 스카이허브 라운지로 가라. 또한 글 마지막의 주의사항을 꼭 참고 해라!! 인천공항에 pp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라운지가 개 있다. 1. 마티나 라운지(07:00 ~ 22:00) 2. 스카이 허브 라운지(24시간 운영) - 반드시 휴식시간 확인(글 하단) 라운지 위치 인천국제공항 지도는 왜이렇게 보기 힘든지.. 그리고 블로거들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녹화 바로 꺼짐 해결 [내부링크]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녹화가 시작하자마자 바로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개인적인 목적으로 게임 화면 녹화를 하려고 하는데 녹화를 시작하자마자 1초 만에 바로 종료되어 며칠을 고생했네요. - OBS STUDIO, AMD 녹화, GEFORCE EXPERIENCE(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등을 테스트 해봄 - 그 중 GEFORCE EXPERIENCE 사용이 가장 나을 것으로 판단되었음. 다른 사람들은 똑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에 제가 해결한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ㅠㅠ 우선 인터넷을 검색하니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나옵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자동종료(실행 즉시 종료) 문제 해결 방법들 1. 모니터 출력 색상 깊이를 낮추..

(미국 로드트립 팁)고속도로 휴게소는 안전한가? [내부링크]

운전을 좋아한다면.. 광할한 미국 대륙을 로드트립하고 싶은 생각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시카고를 기준으로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워싱턴DC, 아틀란타 등 자동차로 많은 지역을 다녔다. - 코로나 시기로 인하여 비행기를 탈 수 없었던 것도 큰 이유이다 ㅎㅎ. 음 중요한 건 이게 아니고... 로드트립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미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미국 고속도로 휴게소는 안전한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미국 고속도로 휴게소는 안전하다. 밤에 가면 잠을 청하는 여행객이나 운전사들을 많이 볼 수 있다. - 강도가 있느니 위험하니 어쩌니 이야기를 들어서 걱정했던 것도 사실이나 막상 경험해보니 그렇지 않았다. - 사건 사고는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지 않겠는가..

초간단 AI 그림 그리기 -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설치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AI로 그림을 생성 가능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을 찾아서 실행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림 그리는 AI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가장 디테일하고 정교한 스테이블 디퓨전 설치 및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의 초간단 설치 방법입니다. 기존 다른 설치방법에 나와 있는 것처럼 복잡하게 파이썬이나 git 등 다른 프로그램을 일일이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본 글에서 안내하는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압축풀고 실행만 하면 됩니다. ^-^ 우선 깃허브에 AUTOMATIC1111 에 접속해서 파일을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접속주소 GitHub - AUTOMATIC1111/stable-diffusion-webui: Stable Diffu..

에르고 휴먼(ERGO HUMAN) 의자 직구 후기(통관 등 총 구매비 포함) [내부링크]

나는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매우 길다. 항상 좋은 의자를 구매하고 싶은 생각을 하고 있다가 국내에서 약 170만원에 판매하는 에르고 휴먼을 직구하면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 후 고민 끝에 직접 구매하게 되었다. 본인이 에르고 휴먼 의자를 직구했다는 글은 많이 보이는데 정작 뭘 샀는지 통관 비용이 얼만지 등 상세 내용은 알려주지 않고 자랑하는 경우만 많은 것 나와 같이 의자 직구를 고민하는 사람을 위해 이 글을 쓰게 되었다.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좋은 의자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무조건 구매해라.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 ^-^ 괜찮은 의자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무조건 구매해라. 나도 의자가 뭐 다르겠어 했는데.. 다르다. 편하다. 무조건 구매해서 의자 몇변 교체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

미국 가기 전 영어 마스터 하기 [내부링크]

- 미국 현지에서 영어를 배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 특히 고등학교 이후에 가면 너무 힘들어요.. - 미국에 가기전에 제가 실제로 사용했던 온라인 화상 영어 플랫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 무지 싼 화상 영어 사이트 공유(광고 아님 -0-;). 어떻게 알게 됐지? 여긴 우연하게 알게된 사이트인데 일본에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거진 국민 영어 학습 사이트로 알고 있어요) - 화상 영어 사이트를 많이 사용해봤지만 금액이나 시스템 등 여기보다 괜찮은 곳은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 국내 화상영어 사이트는 필리핀 필리피노를 고용하는 것은 같지만 금액이 매우 비싸죠.. - 개인적으로 필리피노 튜더를 컨텍해서 저렴하게 공부하는 방법도 있지만.. 추전하지 않습니다. - 혹시 개인튜더를 하면 꼭 후..

미국 시카고 핫도그 맛집 - 딥디쉬 피자만 아시나요? [내부링크]

시카고 하면 다들 딥디시 피자를 생각하실텐데요.오늘은 정통 핫도그집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아마 시카고를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저도 현지인 친구에게 소개 받아서 다녀온 곳이거든요. 아래는 실물 사진 입니다. ^-^ 가게 이름은 포틸로스 핫도그 Portillo's Hot Dogs 입니다. 이곳에는 핫도그 뿐만아니라 파스타, 햄버거,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요. 하지만 아이러니하게 핫도그보다 햄버거나 샌드위치가 더 맛있는 집이에요. 추천메뉴 햄버거, 비프 샌드위치, 왕맥주 - 아이러니 하게도 핫도그보다 햄버거, 비프 샌드위치가 더 맛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햄버거가 똑같이 생겼습니다. 가격도 매우 착합니다. 받으시면 아니 이걸 어떻게 들고 먹어야 하지? 라는 생..

남미여행 최고의 공항라운지 PP카드 추천(신용카드)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자주가는 분들에게 최고의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PP카드)을 주는 신용카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카드는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뿐만 아니라 여행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합니다. 바로 BC카드의 블리스7(Bliss7) 카드 입니다. 연회비(20만원)가 걱정되신다구요? 5만원만 내면 됩니다. 방법은 밑에.. 주요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항 라운지 무제한 이용 PP카드 제공(무실적) 가장 큰 혜택은 무실적 무한 라운지 이용입니다. 같은 공항내에서 무제한으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횟수제한 없는 무제한 라운지 이용. 가령 인천국제공항의 마티나라운지, 스카이허브 라운지를 동시해 방문해도 됨. 여행자 보험 무료제공(무실적) 동 카드로 항공권을 결재할 경우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여행자 보험 혜..

필리핀 수도 마닐라(Manila) 직장인 2박 3일 여행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구글 플라이트에서 여행 갈 곳을 찾다가 필리핀 마닐라행 저가티켓을 발견하고 필리핀 마닐라로 여행을 다녀왔다. - 나는 티켓을 종종 검색하는데 20만원 이하의 해외여행 티켓을 발견하면 안갈 수가 없다 ㅠㅠ - 그런데 표를 끊고 검색을 해보니 필리핀 마닐라에 대한 최근 정보를 도무지 찾을 수가 없었다. 요즘 사람들이 안가는 듯. 비행기 티켓 구매와 관련하여 9월 중순, 총 2박 3일의 일정이었다. 표값은 2박 3일 왕복 153,407원이였는데 너무 매력적이라 여행을 안갈 수가 없었다. - 마닐라행 비행기는 에어아시아(AirAsia), 인천행 비행기는 JejuAir 였고, 비행시간은 약 4시간 소요된다. - 에어아시아 후기가 좋지 않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큰 불편없이 다녀올 수 있었고 승무원들도 친절..

시카고에서 워싱턴 D.C 여행 자동차 여행 [내부링크]

오늘은 시카고에서 워싱턴 D.C 로드트립 여행 정보를 올려드릴게요. 역시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카고에서 워싱턴 D.C 까지는 편도 약 12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돌아올 때는 14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구글맵으로는 10시간 50분, 즉 11시간이 걸린다고 나오나 실제로는 12시간이 걸렸어요. 돌아올 때는 워싱턴 내부의 교통체증으로 인해서 14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우선 시카고에서 워싱턴으로 가는 길의 도로상태는 매우 괜찮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가는 것 처럼 편안히 크루즈 모드로 쭈욱 가시면 됩니다. 다만 피츠버그에 들어서게 되면서 펜실베니아에 진입하게 되는데 산길이 펼쳐집니다. 여기 경치는 꽤 멋집니다. 꼭 한국의 산길 같아요. 물론 한국보다는 훨씬 웅장하고 멋있습니다. ^^ ..

미국 팁은 얼마를 내야 될까? (저녁이라고 20% 아님) [내부링크]

미국와서 당황스러운 것 중에 하나는 팁을 얼마나 줘야하는가 입니다. 한국에는 전혀 없는 개념이라 더욱 생소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생활을 하면서 꼭 알아야 되는 팁문화에 대해서 포스팅을 조금 해보고자 합니다. 1. 얼마를 줘야 하는가? - 팁의 공식적인 하한/상한은 없습니다. 통상 음식값에서 세금(TAX)를 제외한 금액의 15%-20%를 주면 적당합니다. - 점심/저녁 상관없이 15% 주면 적당합니다. 저녁이라고 무조건 음식값의 20% 팁으로 절대 주지 마세요. - 서버(웨이터, 웨이터리스)가 친절했다면 15%-20% 사의의 금액을 주시면 됩니다. 2. 점심은 15% 이상, 저녁은 20% 이상 줘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 이것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점심이던 ..

미국 유학생 중고 자동차 구매 방법/정보(경험담) [내부링크]

오늘은 유학생의 미국에서의 자동차 구매 경험을 올려드릴게요. 물론 오늘도 제 경험담이에요 중고자동차 구매는 카멕스(CARMAX) 라는 곳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장소 : 시카고 네이퍼빌 카맥스(CARMAX) ※ 미국 전지역에 지점이 있으니 어디에서든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안입니다. 특히 유학생은 오래 거주하지 않으니 중고차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이미 여기 까지 찾아서 오셨으면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과연 카멕스(CARMAX)가 중고차 구매의 정답인가? 물론 정답은 아니지만.. 최소한 차알못인 경우 속지는 않습니다. 중고차는 파는 사람이 맘대로 얼마든지 가격이든 상태던 장난을 칠수가 있씁니다. 공식 중고차 매장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카멕스는 정찰제로 운영합니다. 그래서 믿고 구매..

시간 때우기 좋은 게임 - 스시바(Sushi Bar) 공략법 및 최고레벨 [내부링크]

시간 때우기 좋은 모바일 게임 - 스시바(Sushi Bar)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 그린 판다(Green Panda)에서 만든 음식테마게임 스시바(Sushi Bar)입니다. 요리사를 고용할 수 있으며, 레벨을 올리면 전 세계에 새로운 요리 지점을 열 수도 있습니다. 스시바 마지막 판은? 최고 레벨은? 저는 LEVEL 252를 달성하였고, 현재 마지막 판은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입니다. - 경험치의 한계로 인해, 다음 작업장이 업그레이드되지 않는 이상 더 이상의 레벨업은 힘들 것 같습니다. 총 10개의 지점이 등록되어 있으며, 레스토랑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 도코(Lv.1) ㅡ 오사카(Lv.2) ㅡ 오키나와(Lv.3) ㅡ 모스크바(Lv.4) ㅡ 파리(Lv.5) ※ 뉴욕(Lv.6..

마인크래프트 ebay에서 3천원에 구매 가능 실화??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를 혹시나 싸게 구할 수 있을까하고 검색해보면 중고거래, Win10 전용 버젼 등의 글들을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 마인크래프트 JAVA 버젼 홈페이지 정품 가격은 $26.95 입니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끝판왕 격으로.. ebay에서 구매하면 약 3천원에 구매 가능하다고 해서 찾아 봤습니다. 정말입니다..!! $2.75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FULL ACCESS 가능하단 것도 있었는데.. 오늘은 안보이네요.. 암튼..) 궁금해서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저 가격이 사실이라면 정품을 구입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위 내용은 $2.75 로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정말 잘되더라!!!. 하고 좋아 했었는데... 3주 뒤에 먹통이 됐다는 이야기 입니다. 사람들이 댓글로.. ..

미국 시카고 근교 여행 갈만한 곳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시카고 근교의 여행 갈 만한 곳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한국을 잘 안 돌아다니려 했는데. 막상 현지에 사니 시카고 시내는 잘 안돌아 다니게 되네요. ㅎㅎ 여기서 우선 아셔야 할 것은 미국에서의 운전시간과 한국에서의 운전시간을 같게 보시면 안 됩니다. 거의 직선으로만 달리시면 됩니다. 크루즈 모드 켜놓고 비행기 타듯이 즐기는 기분으로 ^^ 많게는 7시간까지도 근교로 보았습니다. 물론 7시간은 1박 2일은 잡아야 합니다. 3시간 내의 거리는 당일치기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제가 다녀온 곳과 앞으로 가고자 하는 곳을 적어볼게요. 세부 내용은 차차 업데이트 하는걸로.. 저도 여기 정리해서 갈 곳을 정해놓고 다녀오는데 활용하고자 합니다. ^^ 현재 다녀온 곳 1. 제네바 호..

미국 시카고 운전면허 취득 최신(유학생, TVDL) [내부링크]

유학생(F-1) 및 F-2 비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미국(시카고) 운전면허 취득 과정에 대해 적어보고자 해요. 현지에 와서 인터넷에 수많은 카더라 정보를 가지고 직접 부딪히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기에.. 특히, 블로그 읽다 보면 정말 필요한 정보는 쏙 빼놓고 작성해 놓는 경우가 많아서.. 비슷한 과정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본 글을 작성합니다. :) 미국 내 시카고는 한국과 협정을 맺고 있지 않아 운전면허의 호환이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운전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면허 없이 가입 가능하지만.. 3개월 이내에 면허를 취득하지 않으면 소멸되고 맙니다. 한국의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3개월은 사용 가능하지만(국제운전면허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3개월 후에는 현지 면허 없이 운전이 불가..

시카고에서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 - 비행기/자동차(경험담) [내부링크]

시카고에서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제 경험을 기초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추려 보았어요. 시카고에서 나아이가라 폭포(Niagra Falls)는 자동차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편도 7~8시간 소요됩니다. 혹시 가시게 된다면 본 자료가 좋은 정보가 될 거예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비행기로 가면. 시카고에서 버펄로를 도착지로 정하시면 됩니다. 왜냐! 국경 넘어가면 항공권이 비싸집니다;; 만약, 한 달 정도 먼저 표를 끊게 되면 편도 100$ 정도의 금액으로 편도 비행이 가능합니다. 인기 여행지라 그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로 이동시에는 나이아가라 폭포까지 편도 7~8시간 소요됩니다. 디트로이트로를 거쳐서 가는 길이 1시간 정도 덜 소요됩니다. 7..

직장인 남미 2주 여행 코스 14일 5개국 최적 일정(경험담) [내부링크]

실제 다녀온 직장인의 남미 5개국 2주 최적 풀 코스를 알려드립니다.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예방코자 글을 올립니다. 장기 여행객은 많으나 저와 같은 직장인을 위한 최적 코스 안내는 찾기 힘들 거예요. 저의 여행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국가 : 페루, 볼리비아, 산티아고, 아르헨티나, 브라질 방문스팟 : 마추픽추 - 우유니 - (라파즈) - 엘 칼라파테 - 피츠로이 3봉 - 이과수 - 예수상 대자연 중심 코스 "마추픽추, 우유니, 엘 칼라파테, 이과수(아르헨티나, 브라질), 예수상" 모두 아쉬움 없이 다녀왔습니다. 2주 동안 남미 여행에 있어서 더 이상의 개선된 코스는 나오기 불가능하다고 자신합니다. 나라 간 이동은 비행기를 이용하였고(비행기 저가 예매 팁 별도 작성 예정) 우유니-칼라마 구간만 버스를..

짜웅, 무슨뜻일까? , 승진 하기 위해선 반드시 알아야 할 단어. [내부링크]

사회에서, 즉 직장에서 일을 열심히 하는것도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짜웅을 잘해야 살아 남을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짜웅과 일을 동시에 잘하면 금상첨화라면서... 군대에 다녀온 나로선 원래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짜웅"이란 생소한 단어는 내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 뜻부터 살펴보면 "자신의 정당하지 않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급자나 관계자와 담합을 한다" 인데 군에서 주로 부정부패가 만연됐던 70년대 우리 사회전반에 폭넓게 사용되었단다. 혹시나 아버지에게 여쭤봤더니 역시나 알고 계신다. 사회 초년차인 나에겐 생소한 행위 이지만 이제 차츰 익숙해 지겠지 *_* 아래는 짜웅과 관련된 유용한 기사를 소개 하겠다. 가벼운 글이니 한번씩 읽어보면 도움이 될것이다 ^_^ [필진]직장에서 승진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