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si1o의 등록된 링크

 jinsi1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사포딜라]Sapodilla [맘미]Mamee [내부링크]

​ ​ 멕시코와 중앙 아메리카 원산인 이 이국적인 과일은 나무껍질에서 추출한 하얗고 끈끈한 치클 수액으로 먼저 유명해졌다. 오늘날에는 사포딜라의 열매 역시 높이 친다. 보다 화려한 파인애플, 망고, 또는..

[쿠푸아수]Cupuacu [두쿠]Duku [내부링크]

​ 쿠푸아수를 한 입에 베어문다는 것은 오감에 도전장 을 던지는 경험이다. 아마존 유역에서 자생하는 이 과일은 처음에는 몸서리가 쳐지도록 달지만, 곧 은 근한 신맛이 환상적으로 상큼한 느낌을 자아내며, 클..

[벨]Bael [체리모야]Cherimoya [내부링크]

​ ​ 19세기 초 인도에 간 영국의 식물학자들은 낯설고 이 국적인 과일들을 당황스러울 정도로 많이 발견하고 그것들에 일일히 영어로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파인 애플과 커스터드애플은 이러한 연유로 탄생하..

[케이프꽈리]Cape Gooseberry [아그발루모]Agbalumo [내부링크]

​ ​ 제인 그릭슨은 ‘바짝 말린, 얇게 비치는 꽃받침 속에서 희미하게 빛나는 오렌지빛의 빨간 열매’의 아름다움을 잊을 수 없게 포착하였다. 유럽인들이 등장하기 오래전 에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이미 이 예..

[살라크]Salak [용안]Longan [내부링크]

​ ​ 가죽처럼 질기고 비늘로 덮여 있는 껍질 때문에 뱀가 죽이라고도 알려져있는 살라크(또는 잘라크)는 인도 네시아가 원산지이지만 태국이나 말레이시아에서도 자란다. 줄기가 짧은 야자나무의 밑둥에서 송이..

[그린망고]Green Mango [알폰소망고]Alphonso Mango [내부링크]

​ ​ 그린 망고는 품종을 불문하고 덜 익은 망고를 가리키 는 말이다. 새콤한 향미 덕분에 남아시아와 동남아시 아에서 인기가 높다. 이 지역에서는 수천 년 동안 망고 를 재배해왔으며, 오늘날에는 전 세계의..

[일라와라플럼]Illawarra Plum [캐슈애플]Cashew Apple [내부링크]

​​​ ​ 일라와라 플럼은 고대 과일이다. 남반구에 서식하는 침엽수로, 키가 크고 위풍당당하며, 오스트레일리아의 동부 하안을 따라 아열대 강변이나 해변 숲에 서있다. 나한송과에 속하는데, 그 학명은 그리..

[코미스배]Comice Pear [배]Nashi Pear [내부링크]

​ ​ 19세기 중반은 과수 원예학자들에게는 황금 시대였다. 1938년, 새로운 과일과 화궤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프 랑스 정부의 앙제에 코미스 오르티콜이 설립되었다. 1842년 코미스 오르티콜은 프랑스 최초의..

[퀸스]Quince [바바코]Babaco [내부링크]

​ ​ 울퉁불퉁하고 노란, 잘 익은 퀸스는 가장 사랑스러운 향을 가진 과일 중 하나이다. 전통적으로 실내용 방향 제로 쓴다. 가을이면 잎이 떨어지는 작은 퀸스나무의 열매로, 생물학적으로는 사과, 배 등과 가..

[포멜로]Pomelo [핑크그레이프루트] Pink Grapefruit [내부링크]

​ ​ 포멜로는 종종 중국 자몽이라 불리기도 하며, 실제로 이 두 과일은 생물학적으로 가깝지만, 포멜로가 더 먼저 태어났다는 것이 정설이다. 학명에서 알 수 있 듯이, 운향과에서 가장 열매가 큰 식물이다. 어..

[구아라나]Guarana [타마린드]Tamarind [내부링크]

​ ​ 아마존 강 유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모든 과일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구아라나일 것이다.(그 열매 로 만드는 발포성 ‘에너지 드링크’에 힘입은 바 크다.) 빨간색, 하얀색, 검은색의 예쁜 열..

[자파오렌지]Jaffa Orange [블러드 오렌지]Blood Orange [내부링크]

​ 흑자는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먹을 만한 가치가 있는 오렌지가 있다면 그것은 자파 오렌지라고 한다. 소아 시아에서는 샤무티 또는 칼릴리, 서양에서는 자파라고 부르는 이 향기 진한 과일은 19세기중반 1844..

[키 라임]Key Lime [핑거 라임]Finger Lime [내부링크]

​ 전 세계적으로 열대 지방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는 키 라임은 라임의 원조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 으로 라임하면 플로리 키스제도와 카리브해를 떠올 리지만, 사실 라임의 원산지는 말레이시아이며, 아랍..

[칼라만시]Calamansi [시트론]Citron [내부링크]

​ 아마도 만다린과 금감의 이종 교배로 태어난 것으로 보이는, 그 기원이 오래고도 불명확한 칼라만시는 폭 이 기껏해야 2.5센티미터도 되지 않지만, 그 작은 몸 집 안에 라임의 새콤함과 탕헤르오렌지(탠저린)..

[라카탄 바나나]Lacatan Banana [레드 바나나]Red Banana [내부링크]

​ 16새기와 17세기에 바나나가 처음으로 유럽에 전래 되었을 때에는 ‘아담의 무화과’ 또는 ‘천국의 무화과’ 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이로 인해 사실 하와가 따 먹 운 선악과는 바나나이며, 벌거벗은 것을 알..

[아바카쉬 파인애플]Abacaxi pineapple [아조레스 파인애플]Azores pineapple [내부링크]

​ ​ 컬럼버스가 신대륙에 발을 딛기 오래 전, 아주 오래 전에 브라질 저지대의 원주민들은 이미 매혹적인 시 트러스 향을 내뿜는 투작한 열매의 맛을 즐기고 있다. 이 과일은 곧 재배되기 시작하여 브라질에서..

[무스카토 포도]Muscat Grape [두리안]Durian [내부링크]

​ 이 달콤한 과일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포도 품종일 것이다. 그리고 원산으로, 로마 제국을 거쳐 오늘날의 프랑스로 전해진다. 사를마뉴 대제 치세 때 프랑크 왕국의 항구 도시인 프롱티냥에서 무스카토 포도..

할 수 있다. [내부링크]

매번 다짐하고 있지만 정말 마음먹은데로 잘 안된다. 그래도 이번엔 이겨내야지. 시간이 너무 빨라 정신차려야 한다.

할 수 있다. [내부링크]

매번 다짐하고 있지만 정말 마음먹은데로 잘 안된다. 그래도 이번엔 이겨내야지. 시간이 너무 빨라 정신차려야 한다.

어렵다..... [내부링크]

​​​​​​​​ 티스토리 공부해야할게 많네요. 저도 티스토리로 열심히 운영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세로라]Acerola [내부링크]

​ 세계 최고의 천연 비타민 C 공급원인 아세로라는 1그램 당 아스코르빈산 함량이 오렌지의 20-30배 에 달한다. 거기다 아세로라 나무가 1년에 세 번 열매를 맺는다는 사실이 더해지면, 아세로라가 기 적의 과일..

[구스베리]Gooseberry [내부링크]

​ 거위고기에 쓰는 소스는 고등어에도 쓸 수 있다. 영어로 ‘구스베리(goose는 거위), 프랑스어로는 직역하면 ‘고등어 커런트’라는 이름은 일찍부터 유럽에서 고기나 생선의 기름기를 상쇄하기 위해 짜릿한 맛..

[그리오트]Griotte [내부링크]

​ 야생 신 버찌는 아마도 터키의 체라수스에서 그 이름 이 기원한 것으로 추정되며, 그 후 북쪽 지방으로 퍼져 나갔다. 신 버찌는 날로 먹으면 그 맛이 짜릿하게 시기 때문에, 주로 요리에 쓰인다. 감미료를 넣..

[레이니어 체리]Rainier Cherry [내부링크]

​ 오늘날 재배하는 모든 버찌(체리)는 두 종류의 야생 버찌의 후손이다. 모든 ‘단 버찌’의 조상인 프루누스 아비움과, 모든 ‘신 버찌’의 조상인 프루누스 체라루 스가 바로 그것이다. 워싱턴 주립 대학교의..

[블랙커런트]Blackcurrant [내부링크]

​ 오늘날 최고급 보르도 크뤼의 맛을 묘사하는데 쓰이는 향이 그토록 오랫동안 그보다 질이 떨어지는 레드커런 트나 화이트커런트와 동류로 취급받았다니 참으로 이 상한 일이다. 그러나 실제로 블랙커런트는 20..

조공 조앤강 [내부링크]

​ 반려견을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 반려견들에게 인기있는 조공입니다. 알록달록한 포장지도 참 이쁜거 같은데요. 조공이 워낙 유명해서 정보를 보았더니 이유가 있더군요. 포장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5km s..

맥주블랑 맛보기 [내부링크]

​​​​​​​​​​​​​​​​​​​​​​​​​​​​​​​​​​​​​​​​​​​​​​​​​​​​​​​​​​​​​​​​​​​​​​​​​​​​​​​​​​​​​​​ ​​ 티스토리를 운영해..

아름다운 무지개사진 [내부링크]

​​​​​​​​​​​​​​​​​​​​​​​​​​​​​​​​​​​​​​​​​​​​​​​​​​​​​​​​​​​​​​​​​​​​​​​​​ 오늘 비가 많이 내릴거라 했는데 아직까지 깜깜무소식..

[망고스틴]Mangosteen [내부링크]

​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는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망고스틴은 키가 큰 초열대 지방나무로 완전히 다 자라려면 15년이 걸린다고 한다.(참고로 과일의 왕은 ‘두리안’이라고 한다.) 항공기로 공수해온 망..

[패션푸르트]Passion Fruit [내부링크]

​ 패션푸르트는 열대의 덩굴 과일로, 브라질이 원산지 이지만 같은 과의 비슷한 과일은 전 세계의 열대 지방에서 널리 찾아볼 수 있다. 그 독특한 형미와 잘 어울리는 이름은 과실위 여러 부위가 그리스도의 십..

[람부탄]Rambutan [내부링크]

​ 여지(리치)가 열대 과일 세계의 품위 없는 디바라면, 람부탄은 우아하고, 벌꿀처럼 달콤한 목소리를 지닌 여가수이다. 그렇다 말하고 보니 람부탄 생김새는 그야말로 뮤직 홀을 방불케한다. 번쩍이는 심홍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