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rehedu1의 등록된 링크

 jirehedu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2021학년도 수능원서접수기간,수능응시료, 유의사항 안내 [내부링크]

올해는 코로나19에 긴 장마에 공부 하느라 고생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도 다들 수능 공부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벌써 수능원서접수기간이 오고야 말았네요. 올해도 일단 학교교육 충실히 받고 EBS 연계교재를 잘..

MBTI 성격유형 검사결과 ENTP-A [내부링크]

요즘 이 MBTI 성격검사가 유행이네요. 그래서 저도 빠질수 없어서 다시 한번 해 봤습니다. 정말 이 MBTI 검사는 검사하는 날 컨디션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본인의 성격은 늘 비슷..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적성고사(학업능력고사) 알짜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제 기말고사도 다 끝나가고 수시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수시 전형은 다 정하셨나요? 학종이나 교과준비하던 학생중에 기말고사를 잘 못 봐서 전형이 애매해졌다면 적성고사 카드도 한두장 추가해 보시기를 권합..

2020년 7월 모의고사 등급컷 [내부링크]

2020년 7월 22일 실시한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한 모의고사입니다. 6월 모의고사가 대체로 쉬웠다고 해서 그런건지 이번 7월 모의고사는 대체로 평이 엄청 어려웠다 라고 합니다. 표준점수로 봐도 상당히 높..

2020년 6월 실시 평가원 6월 모의고사 등급컷 [내부링크]

2020년 6월 평가원 모의고사 등급컷 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서 6월 모의고사를 6월 18일에 실시했습니다. 나중에도 모의고사 등급컷을 찾아 볼때 헷갈리지 않도록 실시년도를 정확하게 남깁니다. 2020년..

2021학년도 적성고사 실시대학및 전년도 경쟁률 [내부링크]

올해가 마지막인 적성고사 실시 대학 및 작년 경쟁률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적성고사가 4,5,6등급 학생들에게는 또 하나의 희망이었는데 마지막이라고 하니 많이 아쉽네요. 내년엔 적성고사를 대체할..

블로그로 복/붙 알바 150만원 부업가능 사이트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주제가 디지털 노마드라든지, 부업으로 150만원 벌기 등 돈벌기 주제가 구독자도 많고 구독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디지털 노마드가 가능할것도 같고, 어찌보면 돈벌기가..

재수 할까요? VS 반수 할까요? [내부링크]

요즘 정시 등록기간도 끝나고 추합을 바라보면서 학부모님들이나 수험생들이나 생각과 고민이 많은 때 인것 같습니다. 정시원서접수에 안정 소신 등으로 나눠 지원을 하다보니 안정으로 붙은 학교는 사실 크게 마..

2020학년도 정시 등록기간/ 추가합격발표및 추합등록일 / 이중등록 [내부링크]

지금 한참 2020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가 나오고 있습니다. 정시에 합격하신 수험생분들 축하드립니다. 정시에 합격해도 예치금을 내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꽤 계시는데 수시는 예치금을 넣지만 정시는 합격..

수시 추합 전화 안 받으면 정시 넣을수 있나요? [내부링크]

입시우문현답 요즘 입시가 너무 복잡하다 보니 가끔씩 수시 정시전형에 대한 오해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이런 질문을 하는 분들이 계시답니다. 생각보다 수능을 잘 봐서 정시로 지원을 하고 싶은데 이미 넣어 놓..

2020학년도 수능 등급 확정컷 (원점수 포함) [내부링크]

오늘 평가원에서 2020학년도 수능 등급 확정컷이 발표 되었네요. 성적표에는 원점수가 안 나오고 표준점수만 나오는데 추정원점수를 같이 올려 드립니다. 원점수의 경우는 동일한 원점수에도 등급이 달라질수 있어..

정시 수능3등급 문과 이과 인서울대학찾기 [내부링크]

이제 수능시험도 끝나고 가채점 결과를 가지고 수시 논술이나 면접시험을 보기도 하고, 최저를 못 맞춘 경우에는 정시대학을 찾아보고 있으실 텐데요. 최저를 맞췄다고 해도 합격이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다 보니..

블로그로 용돈벌기 [내부링크]

오늘 글은 블로그 예찬이기도 하면서 또 글쓰기 예찬이랍니다. 제가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서 너무 많은 성장을 했기 때문에 지금은 블로그 전도사라는 별칭이 생겼을 정도랍니다. 블로그의 유익은 여러 가지 셀..

수능 성적발표일 및 수시일정 [내부링크]

이제 2020학년도 수능시험도 끝나고 수시 남은 일정과 정시만 남겨두고 있네요. 남은 일정은 아래 표와 같답니다. 12월 4일에 수능성적이 발표되니까 그 성적에 따라서 수시 최저가 있는 대학들은 수시 합격자 발..

2020학년도 수능 예상등급컷 [내부링크]

오늘 수능 보신 수험생분들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오래 수능 공부한 것이 단 하루에 다 판가름이 나니 좀 허무한 거 같기도 합니다. 방송에서 올해 수능엔 킬러문제도 없고 계속 평이한 수준의 물수능이라고..

한달에 재택근무로 200만원 벌기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에서 제일 핫한 제목이 디지털노마드나 재택근무로 얼마 벌기 이런 류의 영상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디지털 노마드에 참 관심이 많아서 이런 영상이 뜨면 잘 보는 편이랍니다. 요즘이 단군이래 돈..

2021학년도 대학입시전략에 대하여 [내부링크]

2021학년도 입시는 2015년 입시교육개정안에 따른 교육과정의 변화가 있는 입시랍니다. 지금 입시는 미리 생각하고 준비하고 원하는 대로 만들면 만들어지는 입시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입시 설명회를 이미 고등..

암 자가치료 - 나바로 소변검사 [내부링크]

요즘이 지인의 가족이 갑자기 4기 말기암에 여러 군데 전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무거웠었는데 갑자기 강아지 구충제 요법으로 많은 사람이 또 호전이 되고 있다고 해서 암 완치에 대해서 기대와 희망과 관..

동덕여대 큐레이터학과 [내부링크]

큐레이터하면 드라마에서 많이 보긴 했는데 정확히 무슨일을 하는 사람인지 설명하기 힘들죠?  큐레이터를 백과사전에서 찾아 보니까 이렇게 나와 있답니다. 큐레이터는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의 전체 업무를 관..

한양대 경영학부 파이낸스경영학과 [내부링크]

오늘은 한양대학교가 전폭 지원하는 다이아몬드 7 학과 중 하나인 경영학부 파이낸스경영학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다이아몬드 7 학과는 7개 분야로 이루어진, 대한민국 수험생 상위 1%를 위한 글로벌 인재양성..

강아지구충제로 말기암이 완치 [내부링크]

요즘 지인의 가족이 암 4기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우울했었는데 우연히 아래 유튜브를 보다가 깜짝 놀라기도 하고 이게 말이 되나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희망이 생기기도 했답니다. 그러면서..

2020학년도 적성고사 실시대학 커트라인 [내부링크]

9월 10일로 2020학년도 수시 적성고사 보는 대학의 원서접수가 다 마감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수시 원서접수도 했으니 열공하는 일만 남았네요. 제일 빨리 시험을 보는 서경대학교의 경우 이제 3주 후에 시험을..

적성고사로 서경대 합격하기 [내부링크]

학생부 4,5,6등급 학생들의 인서울 대학 진입하기 희망인 적성고사가 이제 내년까지만 있다고 하니 너무 서운합니다. 오늘은 인서울대학중 하나인 서경대를 적성고사로 갈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서경..

태풍전야 [내부링크]

13호 태풍 링링이 다가오고 있네요. 오늘 아침 출근하면서 곧 무슨 일이 터질 것 같은 하늘이라 몇 컷 찍어 봤어요. 이쪽 경기도 지역은 아마 오늘 오후 1시~3시정도에 태풍의 눈이 제일 근접하게 지날 듯한데 정..

논술원서 접수 기간및 접수팁 [내부링크]

오늘부터 2020학년도 수시 원서 접수기간이네요. 이 기간에 수시 모든 전형들은 다 원서 접수를 해야 한답니다. 학생부 종합전형, 교과전형, 적성전형, 논술전형도 다 수시니까 이 기간에 원서를 잘 넣어야 한답..

자기소개서 잘 쓰는법 [내부링크]

오늘 9월 모평 결과도 보고 이제 본격적인 수시원서접수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대부분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은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해서 학종 준비하시는 분들은 자소서 준비 잘 하셨나요? 자소서는 학생부에..

2019년 9월 모의고사 등급컷 [내부링크]

오늘 9월 모평 보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아직 확정 등급컷은 아니고 이제 막 나온 등급컷입니다. 6시 43분 등급컷입니다. 영어 한국사는 정해져 있으니까 안 올렸고 탐구는 아직 정답이 안 나왔네요.

2020학년도 수능원서 접수기간 [내부링크]

벌써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접수하는 기간이 되었답니다. 재학생들은 고등학교에서 일괄 다 접수를 하니까 잊어먹는 학생들이 없는데 재수생이나 N수생들은 간혹 수능시험접수일을 잊어먹었다가 시험을..

2020학년도 수시 원서 접수 기간 [내부링크]

수능시간은 빨리 흘러서 오늘로 벌써 9월의 첫 주 시작이고, 수능 D-73일이기도 합니다. 이번 주에는 9월 4일에 평가원 모의고사도 있고, 그 결과를 보고 수시 원서접수 시작도 하니 아주 바쁜 한주가 되지 않을..

2020학년도 육사 공사 해사 국간사 모집정원및 시험일정 [내부링크]

이제 6월 모의평가도 끝이 나고 벌써 사관학교 원서접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 간호사관학교 모두 시험 접수일이나 1차 시험일은 같으나 모집요강은 각 대학마다..

지킬수 있는 공부계획표 짜는 법 [내부링크]

우리가 공부를 시작하려면 늘 계획표를 짜는데 이 계획표가 날마다 작심 1일이라서 오늘은 지킬 수 있는 계획표를 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수험생들이 계획표를 짜라고 하면 하루 종일 공부하는 시간..

적성고사 합격하는 공부법 [내부링크]

벌써 수능시계가 빨리 흘러서 내일모레면 6월 모의고사 날이 다가왔습니다. 6평이 이렇게 빨리 올 줄은 몰랐는데 정말 눈 깜빡할 사이에 6월이 된 듯합니다. 아직도 2020 수능전형을 결정하지 못하신 수험생들은..

5월, 성공하는 재수생 공부법 [내부링크]

계절의 여왕인 5월이 오니 날씨는 너무 좋고 주변 경치도 너무 아름다워지면서 공부하는 재수생들만 힘든 계절인 것 같다. 12월부터 아니 1월부터라도 재수를 시작한 학생들한테는 그나마 아름다운 신록을 구경할..

적성고사로 간호학과 합격하는법 [내부링크]

학원에서 상담을 하다보면 특히 이과 여학생 재수생들중에는 간호학과를 가고 싶어서 재수 한다고 하는 학생이 꽤 있답니다. 근데 아시다시피 간호학과는 취업이 보장되다보니 입학성적이 엄청 높고, 또 전문대학..

수능재도전 반수 [내부링크]

이제 대학마다 중간고사도 끝나고 하나 둘씩 과에 안 보이는 애들이 생기는 시기가 되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과가 맞지 않아서 다른 과를 가려고 한다고도 하고 또 상위 대학으로 가고 싶어서 반수를 결심했..

수능공부법 - 단권화 [내부링크]

공부를 제일 많이 하는 사람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고시 준비를 하는 고시생일 겁니다. 의대생도 공부를 엄청 많이 하고 시험도 매주 봐서 대학 가서 거의 고3보다 더 열심히 공부한다고 말을 합니다. 그런데 대..

인강으로 공부 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은 옛날과 달리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만 먹으면 어떤 공부든지 언제, 어디서나 배워서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 대학 가는 수능도 그렇고, 공무원 시험, 영어공부, 심지어 자격시험을 보는 공부까지..

2020 적성고사 제대로 알고 준비하자. [내부링크]

3월, 4월 모의고사도 끝나고 고3들은 중간고사도 이번 주면 다 끝이 나는데 아직도 무슨 전형으로 어떻게 대학입시를 준비해야 할까 걱정이라면 수시전형의 적성전형을 소개하고자 한다. 3월 , 4월 모의고사가 좀..

공부에 간절함을 장착하자. [내부링크]

고3이나 재학생, 재수생 누구나 할 것 없이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갖춰야 할 필요 요소 두 가지가 성실함과 집중력인데  이런 필요요소가 잘 작동되게 하는 큰 힘은 바로 간절함이 ..

적성고사로 대학가기 [내부링크]

오늘이 수능 D-212 일이다. 수시보고 정시 발표한 지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2020학년도 대수능이 212일 남은 시점이 되었다. 지금쯤 3월 4월 모의고사도 다 치러봤고, 한 번쯤 나의 현재 상태에 대해서 현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