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s-story의 등록된 링크

 jis-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7건입니다.

[ 버킷리스트 ] 자수 1개 완성! [내부링크]

버킷리스트 4개 완성 다음은 카카오인가 남자친구와 아웃백 크 넘 맛있다 걷기의 기록 기분 좋은 로또의 당첨 ㅋㅋㅋ 버킷리스트 화이팅! 작은 성공습관 기르기

블루투스 키보드 만렙 bk101 멀티페어링 태블릿 아이패드 휴대용 무선 키보드 [내부링크]

아이패드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 리뷰 저번부터 사고 싶었던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매했다 블로그 쓸 때도 사용하고 일기 쓰려고 굿 노트 쓸 때 키보드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구매를 하게 되었다 굿 노트 대..

카카오뷰 첫수익금 입금 기록 ! [내부링크]

카카오뷰 2월달에 수익금이 3월 15일 오늘 입금되었다 티스토리가 메인이라 카카오뷰 따로 뭐 만들어 올리고 그러지는 않고 포스팅하면 그냥 업로드만 했다 첫 수익금은 3,000원 어제 (주 )카카오로 부터 입금 완..

김짠일기 / 삼성전자 배당금 입금 c [내부링크]

아으닛??!!!??? 드디어 삼성전자 배당금이 들어왔다 쿠쿠쿠쿠쿠쿠쿸 움하하하하하하하하 현재 주가는 미친듯이 떨어지지만 떨어져라 더 담아주겟다!!! 천천히 올라죠

다 떠버리겠다 [내부링크]

요즘 만든걸로 설거지 하고 있는데 잘쓰고 있다 후후 꽃이 좀 더 이뻐져가는거 같기도 하고 ? 근데 힘조절이 안된다 ㅋㅋㅋ 좀 느슨하고 좀 뻑뻑하고 ㅋㅋㅋ 꽃은 이뿌게 됐다 그래도 한동안 수세미 살 일..

[ 필사 ] 캡처의 기록 [내부링크]

내 작은 캡처의 기록.. 유성매직

요즘 고민 [내부링크]

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고 싶은가 전체적인것을 봤을때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 나는 내 삶에 궁금한게 많다 고민도 많다 내가 행복한 선에서 나는 어떤 삶을 꿈꾸지? 흩어진 조각을 찾아봐야겟다 내가 부..

[ 카카오뱅크 ] 26주 적금 16주차 [내부링크]

16주차 따란~^^ 아무리봐도 라이언의 퐈이어 넘 귀엽네 ㅎㅎ 오늘은 춘시기 화이팅~!!! 도시락 싸들고 라이언과 출근 즐거운 수요일 되세요 ~~c

끈기를 기르자 [내부링크]

어제 본가 갔다가 생일이라고 용돈받고 쓰레기버리러 나갔다가 소쥬병 1개 득템 용돈받은걸로 주식을 샀다 후후 뜨개질도 들고왔는데 있는 실 마저 떠야지 어제 걷기의 기록 ... 장기투자자에 엉심을 조금은 길..

영화 곰돌이 푸 다시만나행복해 명대사 [내부링크]

주말에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편을 보고 대사를 적어보았다 대덕 지금은 없지만 배당이 들어왔다

생일의 기록 [내부링크]

남자친구가 생일 케익과 함께 카카오프렌즈가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영상을 틀어줬다 ㅡㅋ 영상도 넘 귀엽고 씐 ㅡ 나 곰돌이 푸 보는데 너무 힐링이 됐다 담에 다시 한번 더 봐야지 ㅡㅋ 오늘은 아무..

주말의 일상 [내부링크]

대충 휘리릭 입고 나가서 산책 이제 반팔 입어도 될것 같은 날씨다 ㅡㅋ 오늘 겨울옷 정리를 해야겟다 ㅡㅋ 날이 너무 좋아 나도 벚꽃구경 너무 이쁘당 ㅋㅋ 콧바람 좀 쐬주고 레몬에이드 한잔 사서 걷..

봄이니까 립살리스캣 그리기 [내부링크]

동네에서 오다가다 보기만 했던 빵집을 처음 가봤는데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괜찮았음 귀여운 호빵쿠키도 들고 오곸ㅎㅎ 가끔 들러 빵도 사고 해야겟단 생각이 들었다 반지하라 식물은 못키우지만 그림으로 그려..

[ 카카오뱅크 ] 26주 적금 15주차 [내부링크]

15주차 3층에 올라탔다 ㅎ 움하핫 ㅎㅎ 기쁘당ㅡㅎ 라이언 보솤ㅋㅋㅋㅋㅋ 파이어 ㅎㅎㅎ 넘 귀여운거 아니냐고요 ㅎㅎ 3층도 잘 채워가 봅시다 !! 화이팅 !! 아..어제도 퇴근하고 걸어왔는데 캡처를 안했... 7..

2022 4월의 기록 [내부링크]

오늘의 점심 도시락 호박죽과 김치 배추가 막 꽃을 피울때 배추를 담근거랬나.. 엄마가 그랬는데 잘 기억 안남 ;; 요즘 또 걸었다고 입술이 대상포진이 .. 그래도 제작년 작년 많이 걸었다 어제는 헛둘헛둘 다리..

아이패드 오일파스텔 브러쉬 [내부링크]

오일 파스텔에 관심이 있었는데 브러쉬가 있어서 한번 그려봤다 첫 선을 긋자마자 와 이거 되게 힐링이네란 생각이 들었다 출처는 핀터레스트 강아지 사진 사진은 되게 상콤한 느낌이었는데 오일파스텔로 내가 하..

캘리그라피 연습 [내부링크]

끝과 끝을 가보면 나에게 남는게 하나 있더라 그게 깨달임이건 해야하는 일이건 무슨 감정이건 말이다

주말 일상 [내부링크]

걷기 아부지 배즙 시켜드렸는데 맛이 괜찮군 새부리형으로 바꿔보려고 한다 이제와서...ㅎㅎㅎ 내가 좋아하는 대금 홍석영 힐링이다 오늘은 대금힐링

캘리그라피 연습 [내부링크]

뜨개질 3개씩 깔별로 상여자 유튜브 너무 재밌다 매력쩌러요~~ㅎ 오늘의 걸음 수 아보카도 ㅎㅎ

뜨개질 기록 2022.04.01 [내부링크]

금요일 날이 너무 좋다 뜨개질 두개 완성 ! 3개도 가능할듯? 복세편살 심란한 마음을 달래본다 단순하게 살자

2014년도 500원 득템! [내부링크]

2014년도 동전 드디어 찾았다! 출처 : 헬로마켓 내 동전수집 지갑에 2014년 동전이 채워지겠다 와싸라비용 ㅋㅋ 오늘 편의점 메가변경하다가 금액에 또 놀람... 오늘도 도시락밥 가게에 반찬두니 밥만 휘리릭..

[ 카카오뱅크 ] 26주 적금 14주차 [내부링크]

26주 적금 14주차 돈을 빼갔다 후후 반을 지났고 4월이 다 되어 간다 이럴때보면 시간 참 빠른거 같다 2층 꽉참 ㅋㅋ 3층 가즈아!!! 만기때 나에게 선물하나 해주는거 좋겟지 도시락 싸와서 점심 해결 ! 새로나..

제목없음으로 제목을 .... [내부링크]

잘그리고 못그리고는 내 일이 아니다 그냥 내맘이 그랬구나 싶으면 내맘 알아주는 내가 되는것 같기도 ...? 그냥 바람이 부는 잔디밭에 잔잔한 하늘을 바라본다 하늘 바라보고픈 분 같이 잔디밭에 앉아 잔잔한 하..

일상의 기록 [내부링크]

도시락싸서 점심은 간단히 해결 햇빛이 좋아 오늘은 문열고 햇빛을 쬐다 일하고 햇빛쬐고 ㅎㅎ 그림 그리기 귀여운 힐링

[내부링크]

출처 : 프로문장 수집러 호다 코트비의 365가지 인생문장 중에서

그냥 그림그리기 [내부링크]

햇빛을 가리는 고양이 일하기 싫어서 그리는 그림 ㅋㅋㅋㅋㅋ 집에가고파 ㅋㅋ

카카오뷰 수익 정산내역 ! [내부링크]

2월달 수익내역이 25일에 나왔다! 금액은 두두두두두두두두 ! 3천원!!!!! ㅎㅎㅎ 업로드만 한거에 비하면 3천원이 어딘가!! 내가 쓰고 내가 좋아요 누르지만 은행이자보다 많다.... 카뱅26주 적금해도 6개월 이자..

김짠의 일상기록 [내부링크]

홍초를 보다가 홍초 효능이 궁금해졌다 홍초 효능을 찾아보니 이러했다 출처: wjddydtjr.tistory.com 편의점에도 작은 사이즈를 파는데 물마실때 사놓고 물에 타먹어 봐야겟다 피로회복 요놈요놈 건강챙기자..

[ 버킷리스트 성공 ] 삼성전자 100주 채우기 [내부링크]

삼성전자 100주를 채웠고 22년 버킷리스트를 하나 또 채웠다 뿌듯 ! 물론 마이너스 파란색이긴 하지만 후후 수량을 잘 모아가고 있다 22년 버킷리스트 다음은 자수가 되겟지! 다이어트가 제일.....아마 힘들..듯..

[ 카카오뱅크 ] 26주 적금 13주차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돈이 빠져나갔다 워후 13주차 ~! 오늘은 이벤트 혜택받는날이다 근데 나는 카카오 웹툰을 안봐서 그냥 패스... 네이버꺼 보는 ...ㅎㅎ 다음주면 두번째칸 마지막을 채운다 ! 화이팅!

[ 버킷리스트 ] 자수 1개 완성하기 과정의 기록 [내부링크]

일요일 가고 싶었던데가 있었는데 오늘 문을 닫았다 다이소에 들려 필요한것 좀 사고 왔다 햇빛쬐니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쓰 요것은 먹물담으려고 샀다 되게 도자기처럼 느낌이 좋다 요즘 그림도 안그리지만 ......

주말 뜨개질 [내부링크]

3/18 뜨개질 또 하나 완성 유튜브 보고 따라하는데 코찾는게 어렵다 ㅎ 그래도 어째저째 완성이 되네 또 ㅎ 소창 핸드타월 구매 호랑이도 귀엽 22년 좋은 기운이 오길 ! 밥솥 덮개 해야겟다 두개살걸 ㅠ ㅎㅎ..

오랜만에 그림 [내부링크]

퇴근 후 버스정류장에 앉아 바라보니 노을이 너무 예뻐 찍었던 사진을 따라 그려보았다 가끔 일러스트 같은 하늘을 보면 참 신기하다 - 이음 -

[ 카카오뱅크 ] 26주 적금 12주차 [내부링크]

12주차 시간이 참 빠른거 같다 춘식이도 잘 있는지 한번 봐줘야지 춘식이가 많이 모임 3층이 코앞이다 잘하고 있다 눈에 보이니 힘이 난다 !^-^

[ 삼성전자우 한달에 1주 × 1년 매수 ] 2022 /3 / 15 - 매수기록 [내부링크]

김짠이 장투일기 오늘 삼성전자우 네번째 매수를 하였고 매수 기록을 남깁니다. [ 목표 ] 1. 삼성전자우 주식을 매달 1주씩 매수한다. 2. 기록한다 s&p500도 월급날이니 사줘야쥬 ㅋㅋ 삼성전자 6주 삼성전..

김짠일기 [내부링크]

3/11 금요일 요즘 나와 블로그와의 적정거리를 생각해보는 중이다 오늘은 9시 출근 새로운 카스테라빵이 나왔길래 먹어봤다 크림은 별로 안좋아하지만 카스테라는 부드럽고 맛있었다 아메리카노 기계가 새로 들어..

[ 버킷리스트 ] 자수 1개 완성하기 과정의 기록 [내부링크]

퇴근하고 책상에 앉았다 버킷리스트 조금 채워본다 밑에 사진은 카카오뱅크 4주차에 내가 기록하며 수박을 처음 완성했을때다 처음 기록을 보자니 지금 엄청 많이 했구나! 자!! 오늘은 나뭇잎만 해보자!! 두..

[ 운동 기록 ] 3/9~ 3/11 기록 [내부링크]

퇴근 1시간 걷기 못걸을 때도 반만걸을때도 있다 그냥 하는게 중요한것 3/9 수요일 3/10 목요일 3/11 금요일 3/13 일요일 토마토...후후 화이팅!!

[ 짠순이 생활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11주차 [내부링크]

오늘 카카오뱅크 11주차 선거본투표하고 출근! 오늘은 춘식이 천사다 2층을 잘 채워가는 춘식이 만기까지 가 보즈아!!

격리해제 다시 출근 [내부링크]

코로나 격리해제되고 다시 출근했네요 출근전에 행정복지센터가서 코로나 생활지원금신청 하고 왔어요 보건소에서 온 문자 꼭 보관하고 계세요 저는 보건소에서 보내준게 없이 그냥 역학조사 대상입니다 라는 문..

<한복런웨이> 한복은 언제나 우리의 것이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포스팅 준비가 안되어있어 뭘 올릴까 하다가 <한복 런웨이>를 알게 되어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https://www.banggooso.com/gl/94/?locale=ko-KR <한복 런웨이> - 지켜주_길 나만의 한복을..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안내 메일이 도착했어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짜니 짜니 김쫘니 입니다 제가 카카오뷰 채널개설을 했었다고 저번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카카오뷰 처음 만들때 엄두가 안나서 할까 말까 고민했었거든요 두개는 자신없고...ㅎㅎ 일단은 카..

[ 돈모으기 김짠 ] 한달 20만원 생활비 / 2월 봉투살림 3주차 [내부링크]

3주,4주차 돈은 이미 코로나 양성으로 음식배달로 모두 써버렸어요 기록 남깁니다 ㅠㅠ 목요일에 매수했는데 오늘 올린다

[ 운동 기록 ] 2/28~ 3/5기록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격리생활 운동 × 대신 캘리그라피 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격리 오늘 마지막!!! 미춰버림 아주 ㅋㅋㅋㅋㅋ

[ 짠순이 생활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10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하고 있는데 걱정해주신 덕분에 컨디션이 많이 좋아졌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26주 적금 인증 남겨봅니다 ! 10주차 ! 다음번엔 콘이로 캐릭 해봐야겠어요 ㅎ 콘이도 귀..

pcr 검사 코로나 확진,자가격리 기록 [내부링크]

pcr기준 오늘이 1일차지만 나는 주말부터 증상이 있었기에 오늘은 3일차다 [ 증상발현 3일차 ] 겨드랑이쪽이랑 접히는 부분들이 아픔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났는데 급 반가워졌음 이제 입맛이 돌아오나 싶은 느낌..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양성 pcr검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제가 금요일에 근육통이 있었는데 운동을 해서 그런줄 알고 새벽에 깨서 열심히 마사지를 해줬는데 코로나 근육통이었습니다....... 금 /토 /일 코로나 기록 금요일 저녁에는 키트 음성 나..

책2권 읽고 독후감 쓰기 / 버킷리스트 성공 [내부링크]

틈틈히 읽을때마다 찍어뒀던 사진 집안일이 귀찮아서 미니멀리스트가 되기로했다 / 글 그림 에린남 독후감을 책 읽고 바로 써야겠다 지나고 나서 쓰려니 다 까먹...음 암튼 재밋게 읽었고 술술 읽혔다 나도 이..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지급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22일 메일 알람이 와있길래 봤는데 드디어!!! 기다리던 애드센스 지급을 21날 했다는 내용의 메일이 도착! 그리고 오늘 23일 입금 됐다고 알림이 떴습니다 첫 수익이네요 갬동 ㅜㅜ 1일1포 하려고 노력하고 2년..

[ 운동 기록 ] 2/19~ 2/25 기록 [내부링크]

2/19 2/20 2/21 월요일 2/22 화요일 제자리 걸음하고 삘받은 효고ㅏ는 7천걸음이다 워후 2/23 수요일 어제의 여파로 또 제자리 걸음 걷다가 에너지 바닥 ㅋㅋㅋ요즘 너무 춥다 ㅠㅠ 2/24 목요일 오 토스 행운퀴..

[ 짠순이 생활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9주차 [내부링크]

26주 9주차 성공! 카뱅에서 알림이 왔다 이번주는 춘식이 말고 혜택 받는날 춘식이가 늘어나니 귀여움이 두배 당근마켓 구경하다가 [우리동네 돌찬치] 이벤트를 하길래 단골맺기 이벤트에 참여했다 팔..

[ 돈모으기 김짠 ] 한달 20만원 생활비 / 2월 봉투살림 2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2월달 봉투살림 2주차 시작이네요 2주차도 아껴 살아보겠습니다 금요일에 산 로또 5천원 당첨 됐어요 ㅎ 봉투살림 가즈아~! 오늘 무슨일인지 방문자수가 갑자기 늘었어요 카카오뷰로..

[ 삼성전자우 한달에 1주 × 1년 매수 ] 2022 / 2 / 16 - 매수기록 [내부링크]

김짠이 장투일기 오늘 삼성전자우 세번째 매수를 하였고 매수 기록을 남깁니다. [ 목표 ] 1. 삼성전자우 주식을 매달 1주씩 매수한다. 2. 기록한다 s&p500도 월급날이니 사줘야쥬 ㅋㅋ 종목을 매수하고 종..

[ 돈모으기 김짠 ] 2월 봉투살림 1주차 [내부링크]

김짠입니다 오늘은 월급날이라 미리 돈을 뽑아 왔어요 가계부 적기 전에 5만원씩 담아두고 다시 봉투살림을 이어갑니다 일단은 봉투로 쓰면서 이웃님이 알려주신거도 찾아봐야겠어요~! 1월달은 남은돈으로 주식을..

주말은 쉬어가요 :-) [내부링크]

행운을 나눠줌세ㅋㅋ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평일에 만나요 :-)

봉투살림 1월 한달기록 정산합니다 [내부링크]

기간 : 1월 15일 ~ 2월 15일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봉투살림 기록한지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자세하게 기록한건 없지만 (스트레스 받을까봐) 5만원 안에서 일주일을 보내보니 더 여유롭고 싶으면 20만원을 그냥..

[ 운동 기록 ] 2/12~ 2/18 운동 기록 [내부링크]

2/12 토요일 2/13 일요일 일당알바 기록 2/14 일 발렌타인데이 편의점 행사가 있는날은 하루종일 바쁘다 ㅜㅜ 너무 추운날인데 문도 열고 있고 ㅠ 또 생각없이 걷고 퇴근 걷고 걷고 또 걷고~ ㅎㅎ 잠은 잘오겟..

[ 짠순이 생활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8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짜니짜니 김짜니 입니다 c 오늘은 8주차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돈나가는 날입니다 크크 이웃님들도 캐릭터가 많이 생기셨나요? 수요일은 엄청 빨리 오는거 같아요 ㅎㅎ 오늘은 춘시기 보는날 ~..

김짠일기 [내부링크]

제 취미중 하나! 동점 모으기 ㅎㅎ 희귀동전 모으기 한번씩 이렇게 훝어보는데요 ㅎ 저번주는 꽝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82년 500주가 뙇 ㅎㅎㅎ 하하하하하하 집에 몇개 더 있는데 잘 모아두려고요 ㅎㅎ 1982년..

카카오뷰 가입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이짠이 김짠이예요~ ㅎㅎ 제가 엄두도 못냇던 카카오뷰를 일단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뭐가뭔지 아무것도 모르겠지만 일단 만들기는 했는데요 저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 이름은 그냥 똑같이 했어요..

[ 짠순이 생활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7주차 [내부링크]

7주차 들어섰어요 ㅎ 오늘도 돈을 가져갓어요 ㅎㅎ 춘식이 밥주는 느낌 ㅋㅋ 춘식이 보러 가볼까요 ㅎㅎㅎ 호호호호 7주차에 우대금리를 획득했어요!!! 미션깨는 느낌이군요 ㅎㅎㅎ 귀여운 춘식이 따란 볼..

[ 운동 기록 ] 2/5~ 2/11 기록 교통비 7,250원 아꼈어요 ! [내부링크]

2/5 2/6 아주 침대와 착붙이 되었습니다 주말에 설에 아주 넘 먹어서 걷기운동은 말짱 도루묵이겟습니다ㅋㅋㅋㅋ ccc 이번주부터는 열심히 걷는수 밖에요 아아 자 다시 걷기를 시작 하겠습니다 출발선에..

적립식투자 Tiger S&P 500 배당금 입금 [내부링크]

요즘 엄청 추워진거 같아요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배당금 확인 하는법을 보다가 Tiger S&P 500 배당 입금이 된 것을 확인했어요 배당주기는 1,4,7,10 분기배당입니다 배당 알림설정 해두면 좋을것..

[ 돈모으기 김짠 ] 22년 1월 봉투살림 4주차 [내부링크]

드디어 4주 차네요 ㅎ 설날이 있어 아낀듯 안아낀듯 그렇게 3주를 보낸것 같습니다 ㅎㅎ 4주차도 잘 살아보겠습니다 남자친구랑 데이트통장으로 인도 커리를 시켜먹었답니다ㅎㅎ 커리나 베트남요리도 좋아해서..

김짠일기 일상이야기( 로또구매!) [내부링크]

2/3 목요일 퇴근 후 당근거래를 했네요 3,000원에 사왔어요 어떤가요? ㅎㅎ 일하러 갈때 가방 사이즈가 애매해서 불편했는데 가볍게 일하러 갈때 쓸 수 있을거 같아요 걸을때 불편하지도 않을것 같고요 ㅎㅎ 라이..

[ 버킷리스트 성공 ] 책 읽은 후 독후감 쓰기 한권 성공 [내부링크]

버킷리스트죠 책 두권 읽고 독후감 쓰기 두권을 다 읽었습니다 독후감을 써야 완전히 성공이니 일단 하나 독후감 씁니다 !!! 박수 호호호호 돈을 부르는 작은 습관 평생을 바꿔놓을 돈 공부, 5년..

티스토리애드센스 100달러 돌파~!!!! 버킷리스트 성공! [내부링크]

김짠입니다 제가 버킷리스트 22년 세웠던 것중에 첫 성공은 티스토리애드센스 100달러 돌파가 1등입니다 !!!! 티스토리 개설한지 2년 애드센스가 50달러 60달러 돌파하고 어? 이거 성공하겠는데? 하고 있었는데 오..

[ 운동 기록 ] 1/30~ 2/4 기록 교통비 아꼈어요 ! [내부링크]

1/30 일요일 아침에 당근거래하러 걸어서 갔어요 1/31 월요일 설날 퇴근후 본가 캡처를 못함 3천걸음 정도 2/1 화요일 설날 퇴근 후 본가 2/2 설날 일한 휴유증인가 걷든 안걷든 포스팅을 하는거다 그럼 또..

[ 버킷리스트 실천 ] 당근거래 책 세권 구입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오늘 출근을 하니 사장님 어머님께서 떡을 나눠주셨어요 떡국해먹으라고 ㅋㅋ 저도 선물 드리고 인사를 드렸답니다 이웃님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1월에 계획했던 버킷리스트 22..

[ 짠순이 생활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6주차 [내부링크]

매주 수요일은 ~ 카뱅 26주 적금 빠져나가는날~ 26주 적금 6주차 ~!! 훠이~ 가세요~ 돈가져가세요~ 그리고 나중에 이자쳐서 돌려주세요~ ㅎㅎ 춘식이가 잘 지내는지 볼까효?ㅎ 오늘도 춘식이가 나오는 줄 알았는..

당근마켓거래 선물세트 판매해서 수입이 생겼어요 ~! [내부링크]

봉투살림 포스팅에 이웃님께서 부수입으로 주식사면 포스팅해달라 댓글을 달아주셨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해봅니다 ~ 산건 아니지만 설끝나면 주식 지르겠습니다 ! 주말에 선물세트를 당근에 판매를 했습니다 최저..

[ 리뷰 ] 위니아 미니 건조기 장단점 뒷모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이번에 제가 위니아 미니 건조기 리뷰를 했었는데요 2022.01.25 - [ 리뷰 ] 위니아전자 미니 건조기 3kg (LWR03LCDK) 구매 리뷰 [ 리뷰 ] 위니아전자 미니 건조기 3kg (LWR03LCDK) 구매 리..

[ 돈모으기 김짠 ] 한달 20만원 봉투살림 이야기/ 22년 1월 봉투살림 3주차 [내부링크]

봉투살림 3주차도 열심히 살아볼게요 ~ 스트레스 받을거 같아서 상세내역까지는 안적으려고요 봉투살림을 하는 목적은 가진돈 안에서 생활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 하는 것이니까요 하고 남는돈은 봉투에 넣어두..

그냥 캘리 그라피 연습 [내부링크]

어이없고 하찮은 우연이 삶을 이끌어 간다 그러니 뜻을 캐내려 애쓰지마라 삶은 농담인 것이다 은희경 / 어느틈엔가 유유히 흘러 정신을 차리고 보면 가장 멋진곳에 있기를 요시모토 바나나 펜에 힘을 빼고 지탱..

[ 리뷰 ] 르샤트라 건조기 시트 구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오늘은 미니건조기에 이어 건조기 시트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건조기에 건조기시트랑 같이 돌려주면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 나중에 다른것도 써봐야겠어요 ! 가격은 15,500원이었고..

[ 리뷰 ] 위니아전자 미니 건조기 3kg (LWR03LCDK) 구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최근 구매했던 건조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위니아전자 미니 건조기 3kg LWR03LCDK 라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남자친구가 건조기를 써보더니 너무 좋다고 추천을 해줬는데..

주말 아침 [내부링크]

오늘은 늦잠을 잘 계획이었으나 일찍 눈이 떠졌네요 ㅎㅎ 눈뜨자마자 밥챙겨먹고 일단 택배박스를 열었습니다 ㅋ 아니 이번에 애경본사몰에서 바디워시 1+1 행사를 하더라고요? 무료배송에 !!! 그래서 질렀지요 ㅋ..

[ 운동 기록 ] 걷기 1/23~ 1/29 일주일간 기록 [내부링크]

1/ 23 일요일 왔다갔다 본가갔다 산책하다가 타이어 안에 초록병이 있길래 오? 소주병? 하고 봤는데 5갠가 또 뭉탱이로 ㅎㅎㅎ 500원 벌었네요 볼라고 본건 아니였는데 요즘 자주 보이네요 땡잡았다 ㅎ 1/24..

[ 돈모으기 김짠 ] 한달 20만원 봉투살림 이야기/ 22년 1월 봉투살림 2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이짠이 김짠입니다 ^-^ 오늘은 봉투살림 2주차 월요일이네요 한주도 알차게 써보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일요일은 걷는 하루였네요 요즘 생각이 많아 바쁘게 지내지는것 같습니다 걷..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 5주차 인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이짜니 김짠이예요 ^^* 오늘 5주차 한달 하고도 1주가 지났네요 ! 이웃님들도 적금 잘 되어가고 있으신가요? 저도 춘식이 잘 모아가고 있답니다 볼수록 깜찍하죠? ㅋㅋ 혜택이 오늘은 당첨이..

[ 클레이아트 ] 아이클레이 죠르디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짜니짜니 김짠입니다 오늘은 아이클레이로 귀여운 죠르디를 만들어봤어요 ㅎㅎ 첨 만들어 보는거라 형태잡기가 어렵더라고요 ? ㅋㅋㅋ 여러번 망쳐서 몇번 던질뻔...후 ㅋㅋㅋㅋ 인내심이 필요해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 4주차 인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 오늘 포스팅 하려고 보니 시간이 진짜 빠른거 같아요 벌써 카카오뱅크 4주차인거 있죠? 춘식이가 잘 지내고 있네요ㅎ 분홍색이랑도 잘 어울리네요 참 혹시 26주 하시는 이웃..

[ 운동 기록 ] 1/16~ 1/21 일주일 기록 교통비 2,900원 아꼈어요 ! [내부링크]

[ 1/16 일요일 ] 방콕 집순이 [ 1/17 월요일 ] 본가 눈오고 너무 추움 귀때기 시려운 날은 패쑤~^^ [ 1/18 화요일 ] 본가 들렸다 집에 가는길 [ 1/19 수요일 ] 눈이 엄청 온다 쌓일듯 했으나 퇴근할때 조금 내리..

서울시 재생자전거, 라이트브라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오늘은 제가 오랜만에 메일을 들어갔다가 좋은 정보가 있어 포스팅을 해봅니다 제가 예전부터 서울시청에서 오는 정보를 메일로 계속 받아보고 있었는데요 제가 요즘 자전거를 하나 구매할..

크롤러: 알 수 없는 오류 구글 에드센스 [내부링크]

에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려 접속했는데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알림이 있어서 감짝 놀랐다 으잉??? 뭐지?? 근데 이상한게 문제 발생 위치는 1/12일인 오늘..

나만의 기분전환 방법 있나요? 공유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 오늘은 저만의 기분 전환 방법을 공유해보려해요 ! 기분 전환 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잇는데요 이런날은 내가 좋아하는거 잔뜩 해줘야 하는 날이예요! 첫번째는 달달구리 먹기 ! 달달한 걸..

[ 삼성전자우 한달에 1주 × 1년 매수 ] 2022 / 1 / 17 - 매수기록 [내부링크]

김짠이 장투일기 오늘 삼성전자우 두번째 매수를 하였고 매수 기록을 남깁니다. [ 목표 ] 1. 삼성전자우 주식을 매달 1주씩 매수한다. 2. 기록한다 종목을 매수하고 종목을 관심종목에서 지웠습니다 자산평..

돈모으기 김짠, 한달 20만원 봉투살림 이야기 [내부링크]

월급날 나의 소중하고 귀여운 월급이 들어왔다 오늘도 가계부를 작성해두고 봉투살림을 하려고 나눠서 돈을 넣어두었다 작년에는 캘린더살림을 하다가 그냥 20만원안에서만 쓰기로 바꿨는데 이번년부터는 봉투살림..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 3주차 인증 [내부링크]

알람이 왔다 3주차도 돈빼가요~~~ 가져가세요~~ㅎㅎ 귀여운 춘식이 겨울을 잘 보내고 있는거 같죠?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제가 신청한건 1,000원 증액이구요 1주차 : 1,000원 2주차 : 2,000원 3주차..

[ 운동 기록 ] 1/8~ 1/14일 일주일 기록 교통비 4,350원 아꼈어요 ! [내부링크]

[ 1/8 토요일 ] 하루종일 집콕 1/9 일요일 일당알바 5800걸음 정도 아 캡처를 못함 ㅠ 1/10 월요일 본가를 다녀옴 1/11 화요일 어제 밤에 눈이 왔음 퇴근하고 이 정도 추위쯤 괜찮겠다 싶어서 걸어서 퇴근 집에..

취미생활 취미영상 브이로그?c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눈뜨자마자 밥먹고 대충 책상에 앉아 붓을 들고 있는 주말아침입니다 이웃님들은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제 책상은 2인용 책상인데요 한쪽은 컴퓨터 한쪽은 캘리그라피용으로 해두..

오늘 하루 일상 루틴을 공유해요 [내부링크]

사실 작년까지만 해도 아침이 너무 바쁘고 게으름도 많아서 늦장 부리기 일쑤였거든요 22년 부터는 차한잔 마실 정도의 여유는 둬볼까 합니다 .... 아주 가끔이라도 말이죠 ㅋㅋ 따수운 차한잔~ 잔잔한 음악~ 출근..

c 하루를 기록해요 _일기쓰는 영상 [내부링크]

작년에 아무말없이 일기쓰는 영상을 만들어봤는데 그 이후로는 처음...올려본다 벤치마킹할 영상을 찾았는데 나와는 너무 다른 .... 그냥 생긴대로 살자.. 있는대로 하자 ㅋㅋ 우리 같이 조용히 일기쓰는 시간..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 2주차 인증 [내부링크]

아침에 카톡알림이 왔더라구요 돈을 빼갔다고 ㅋㅋㅋㅋ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2주차! 카뱅에 열심히 돈을 넣어둬야겟네요 ㅋ 따란 귀여운 춘시기가 뿅 나타났어요 ㅋㅋ 자동이체 연속 성공시 또 혜택이 있..

[ 운동 기록 ] 1월 4~ 1월 7일 첫째주 교통비 4,350원 아꼈어요 ! [내부링크]

1/4 화요일/ 운동기록 목을 꼭 감싸야겠다 걷고 집에와서 블로그하고 잠이 쏟아진다 일찍 잠들었다 1/5 수요일 오늘도 집에와서 꿀잠잤어요 역시 몸이 힘들어야 잠이 잘오는거같아요ㅋㅋㅋ 1/6 목요일 오늘은 좀..

교통비 절약 , 오늘 하루 1,450원 아꼈어요! [내부링크]

오늘은 걸어서 퇴근했어요 전에도 기록해왔지만 걸으면 1시간 정도 되는 거리라서 작년에는 많이 걸어서 퇴근했어요 매일 해야된다는 생각은 버리려고요 그냥 할수있으면 하는거죠~ 출퇴근 시간에 걸을 수 있다면..

버킷리스트 , 올해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적어보았어요 [내부링크]

짜니짜니 김짜니~ ㅎ 임인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계획을 세웠습니다 인터넷에 버킷리스트 라고 치면 여러가지 버킷리스트가 있는데 참고해서 적어봤어요 2022년은 시작과 끝이 있는 소소한 성공의 기쁨이 있으면..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토스 파킹통장 × 일상 당근수익 [내부링크]

오늘은 두시간 일찍 출근 두시간치 수익이 생겼다 쿄쿄 몇일전 검색하다가 토스 파킹통장을 알게 되서 가입을 했다 [ 토스 파킹통장 ] 파킹통장이란? 매일 이자가 붙는 자유입출식 통장 마치 자동차가 잠시 주차하..

[ 리뷰 ] 카구리 후기 농심 카레라면 내돈내산 [내부링크]

짠이 짠이 김짠이 cccc 2022년 새해 잘 보내셨나요 ? 저는 뉴스에 나오는 제야의 종소리와 함께 2022년을 맞이 했답니다 2022년 임인년 육십간지 중 39번째로 임이 흑색 ,인은 호랑이를 의미하는 '검은호랑이..

[ 짠순이 생활 ]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 가입 [내부링크]

짜니짜니 김짠 짜잔 오늘은 제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가입했어요 춘식이카드에 이어 ㅎㅎ 카뱅 한정판 캐릭을 받기 위해 ㅎㅎ 이거 또 모으는 재미가 쏠쏠 하겠는데요 제가 일당 알바하고 받은 돈 따로 모으..

[ 리뷰 ] 욕실 디스펜서 구매 언박싱 [내부링크]

흡수하주를 구매할때 쯤 디스펜서도 같이 구매했었다 바닥에 선반 하나를 두고 샴푸랑 바디워시 등등 다 두고 사용했었는데 그러니 물때도 끼고 입구 주변으로도 더럼 타는것 같고 그래서 인터넷 아이쇼핑하다가..

[ 취미기록 ] 저의 취미생활을 소개해요 ^^ [내부링크]

짜니짜니 김짠이~ 저희 취미생활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 사실 취미생활을 시작하게 된 배경은 나에 대해 고민하던 시기가 저도 있었는데요 그 순간이 너무 힘들었지만 지금 저에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

카카오 카드 ~ 춘시기 왔어요~~~ [내부링크]

민들레차와 함께 시작하는 하루네요! 오늘은 부지런히 계란후라이 도시락을 쌌어요 ㅎ 흑호랑이 해라고 단지우유 신상이 나왔는데 이런건 또 먹어줘야지 ㅋㅋ 가끔 와서 햇빛쬐는 길냥이 cc 우유먹고 흑호랑..

[ 운동기록 ] 팔벌려뛰기 50개 인증 [내부링크]

초반에 팔벌려뛰기를 계속 잘 해오다가 한번 쉬니 어느새 일주일 쉬어버림 ㅠㅠ 다시 !! 내일부터 팔벌려뛰기 기록하기 ! 참 요즘 신맛이 엄청 땡겨서 인터넷 검색 해봣는데 피로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

[ 리뷰 ] 금속탐지기 마인랩 에퀴녹스800 언박싱 구매 후 첫 탐사 대박??? [내부링크]

짜니 짠이 김짠이 아버지께서 최근에 금속탐지기에 관심이 많으셔서 구매를 했습니다 후기도 적을겸 첫 탐사까지 기록을 적어봅니다 토요일 어제 눈이 많이 왔지요 금요일은 너무 추워서 고생했는데 눈오고 나니..

[ 리뷰 ] 깔끔대장 흡수하주 일주일 사용후기 [내부링크]

짜니짜니 김짠이 깔끔대장 흡수하주 일주일 사용후기를 찌러 왔네요 후후 구매이유 / 물기 흡수용 욕실턱 , 싱크대 주변 물닦기용 다른 용도는 생각하지 않고 구매 일주일 사용 후 좋았던 점 / 1. 욕실턱과 싱..

[ 삼성전자우 한달에 1주 × 1년 매수 ] 2021 / 12 / 16 - 첫 매수기록 [내부링크]

김짠이 장투일기 오늘 삼성전자우 첫 매수를 하였고 한달에 1주씩 매수기록을 남겨보려 합니다 [ 목표 ] 1. 삼성전자우 주식을 매달 1주씩 매수한다. 2. 기록한다 종목을 매수하고 종목을 관심종목에서 지..

방문자 수 141명 돌파 !! [내부링크]

방문자 수 100명을 첫 돌파했네요 감사합니다 돈모으는 짠순이 김짠~! 오늘 드뎌 월급날이네요 오늘은 고기에 집에 김치가 왔다니 파김치를 뙇해서 한달 수고한 나에게 맛있는거 먹일겁니다 !! 말리지 마..

쿠팡 파트너스 수익 발생 ! [내부링크]

오랜만에 쿠팡파트너스에 들어갔는데 11월에 수익이 발생햇네요 ㅎㅎ 저품질 때문에 하다가 말았는데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오... 역시 잊어버리는게 좋은건가 ㅋ 6,104원이 12월 15일에 입금된다 야호! 애드핏은..

캔을 이용해 간편하게 마사지 하기 ! 뭉친근육 풀기~ [내부링크]

짜니짜니 김짜니~ 나는 긴장도 많이 하는 성격이고 근육도 잘 뭉치고 혈액순환도 잘 안되서 손발이 차다 한번씩 너무 많이 뭉치면 경락마사지 받으러 가곤 했는데 그때 뿐인거다 그리고 자주 가야 더 좋아지는데..

돈모으는 김짠 12월 마감합니다 [내부링크]

2021년 기록 ) 벌써 12월 끝자락이네요 뭔가 시작할때는 일년이 참으로도 길어 보이는데 끝날때쯤엔 일년이 왜이렇게 빨리 지나갔나 싶은 생각이 드는 오늘입니다 오늘은 마감겸 겸사겸사 일기를 적어봅니다 일도..

주말일상 짠순이 일당알바 적립 ! [내부링크]

아침부터 그냥 일어나 씻도 안하고 나옴 일단 나가야 뭔가 함 ㅋㅋㅋ 파리바게트 빵도 좀 사고 로또도 사고 gs25편의점에서 귤 사는데 사장님이 상태가 좀 그렇다며 1개 더 주심 ㅋ 아싸 ㅋㅋㅋㅋ gs25 편의..

반복되는 하루 굴러랏 김짠이~ [내부링크]

짜니짜니 김짜니~ 오늘은 아침에 이불빨래를 해두고 대나무 차를 홀짝이며 여유로운 출근주.... 아...도시락 깜박했다 ㅠㅠ 적다보니 생각이...ㅎ 요즘은 시간이 잘 가는거같다 시간을 안봐서 그런가 ㅎ 이번주..

[리뷰] 깔끔대장 홀딱 반한 흡수하주~ 언박싱 [내부링크]

짠이 짠이 김짠이~ 독립하고 살림꾸리는 1인 가장이 된지 1년째 기본적인 가구는 해두었는데 조금씩 필요한걸 구매하고 있는 중이다 인터넷 쇼핑을 하다가 오 이건 사야돼! 하며 홀린듯 산 #깔끔대장 #흡수하주..

21.12.8 신묘한 힘 나와랏! [내부링크]

어제는 날씨가 춥지 않아서 전기장판만 틀고 잤다 눈은 떳지만 바로 일어나지 않고 꾸물대다가 일어나는 아침이 좋다 궁금할것도 없는 인터넷을 잠시 보다가 잔잔한 음악을 틀고 출근 준비를 한다 따뜻한 차한잔..

21.12.07 [내부링크]

대나무차와 함께 하루를 시작해본다 오늘도 날씨가 포근포근 버스를 타려고 버스정류장에 있는데 가게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좋아 검색을 했다 ㅋ 가사를 검색하려고 적다보니 초딩때는 카세트로 듣다가 가사 한..

[내부링크]

짜니짜니 김짠이~~ 나를 위해 소소한 노력중! 그림 못그리는 똥손이지만 한번 그려봄

2021. 12.05 하나씩 꾸며가는 재미 [내부링크]

짜니 짜니 ~ 김짜니~짜잔 어느덧 독립한지 1년차 엄청 추울때 이사와서 두번째 겨울을 맞고 있고 벌써 12월 21년 마무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또 어떤 새해를 맞으면 좋을까 생각도 해보는 오늘이다 21년은 나에..

21.12.4 당근마켓 중고물품 올리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여유로운 주말이다 대나무차와 함께 느린 음악을 들으면서 오늘 하고 싶은것을 생각했다. 힘들다고 미뤄두었던 옷정리를 오늘 했다. 안입는 옷은 당근마켓 중고 물품으로 올려두고 출근룩과 외출룩을 구..

2021.12.3 오랜만에 블로그 ! [내부링크]

짠이 짠이 김짠이~일기 오랜만에 블로그다 출근해서 일하다가 엄마손 파이를 먹고 아이패드를 이용해 한번 적어봤다 기록하는 일상을 좋아하지만 너무 게으른 나는 기록하는게 쉽진 않다 근데 또 욕심은 있어가..

클래스유 classu 이모티콘 작가 강의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짜니짜니 김짠이예요~ 제가 어제 인스타 보다가 ' 쉬운그림으로 카카오톡 네이버 이모티콘 작가되기' 광고를 보다가 들어가서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여기서 강사는 잘그리고 못그리고 보다 이래도..

짠순이 김짠 소소한 비트코인 수익 ( 로또984회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순이 김짠순이 김짠입니다 ~ 주말에는 주식을 안하니 재미가 없네요 ㅋ 그럴때 가끔 안보다가 보는 거 있죠 또 ~ 미니스탁하고 비트코인 ㅋㅋ 이럴때 가끔 들어가서 수익 확인을 합니다 저번에 봤을..

애디그램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애디그램 하려고 들어갔더니 서비스 종료 공지가 올라왔네요 .. 저도 잘 사용하고 티스토리에 소개를 했던 어플이라 글을 올립니다 너무 갑작스럽기도 하고요 ... 현재 공지만 떠 있는 상태이고 ..적립으로 인..

짠순이 점심 도시락 싸서 출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 어제 홈플러스 갔다가 상추사고 또 충격 먹어서 오늘 도시락을 싸왔어요 ㅠㅠ 상추가격이 3950원.. 아침에 후다닥 밥해서 반찬 있는거랑 해서 챙겨왔네요 ㅡㅋ 도시락 싸는게 저번에도 도..

[ 앱테크 ] 애디그램 환전하고 로블록스 주식 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짠이짠이 김짠이예요~ 앱테크 한지 3달째인가 , 저번달 애디그램으로 1만원 환전한걸로 테슬라 산건 익절하고 이번엔 로블록스를 샀어요 요즘도 큰 변화없이 월급받으면 150에 70~80은 저금하고 출근하..

11주년 아이패드를 선물받았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몇일 전 남자친구랑 11주년 되는 날이었거든요 ~ 매해 소소하게 기념일을 보내왔었는데 이번에는 선물을 미리 준비 했더라구요 ~ 아이패드님을 !! 이번 기념일두 소소하게 보냈는..

추석 연휴 일상 [내부링크]

오늘 걸어서 본가 가다가 날씨가 너무 좋아서 구름만 열심히 찍었네요 ㅎ 심심할 것 같아서 쿠레타케 붓펜이랑 연습장 챙겨 나왔는데 걷다보니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 생각이 좀 많아져요 나 스스로 해야 할..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내부링크]

야밤에 잠이 안와서 감도 그리고 글씨도 한번 적어봤네요 오늘 걷고 산 로또가 5등이 당첨! 사실 산게 더 많지만 5등이라도 어디야.. 티님들 즐거운 추석 연휴 되세요

8월 11일 이후 ...한달 근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김짠입니다 네.....제가 ..티스토리 티테기가 왔습니다.... (블로그 + 권태기) 뭐랄까...설명 안해도 다 아실 듯 합니다...ㅎ 뭔가 잔잔한 호수 같은 계곡물 같은 흐름으로 가야겠..

냉동밥 보관용기 도시락 싸기 밀폐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오늘 갑자기 아침에 소나기가 오더니 지금도 짱짱한 햇빛을 내주고 있네요 ~^^* 아침에 주식보다가 후다닥 도시락 싸서 가방에 쏙 넣고 출근 했네요 밥해서 밀폐용기에 보관해서 냉동실에..

로또 975회 4등 x 2 10만원 당첨 됐어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요즘 간간히 5천원씩 당첨이 되고 974회도 5천원이 당첨됐는데 이번에 열심히 연구를 했지 말입니다 욕심을 부려서 열심히 연구한 로또를 샀는데 ㅋㅋㅋㅋ 개중에 1개가 연달아 4등을 했어..

[ 취미생활 ] 키웠던 식물들 사진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코로나로 어디가지도 못하고 전에 내가 키웠던 식물들 보며 힐링하는 시간 가져보려 해요 제가 애정을 가지고 키웠던 식물들이랍니다 https://tv.kakao.com/v/408010880 직접 시멘트..

[ 앱테크 ] 애디그램 중간 수익인증 해요 ~ 보조금 24 가이드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김짠입니다 제가 처음 7월 24일날 시작으로 애디그램 한지 현재 8월 7일 2주 정도 지났네요 1만원이 되면 출금한번 해보려고 하는데 그 전에 중간 수익 인증 해봅니다 ~ 보조금 24앱도 찍혔군요 ㅋ..

하루 만원 살기 계획 변경! [내부링크]

짠~ 안녕하세요 김짠 입니다 제가 생활비 달력으로 만원살기를 했었는데요 계획을 조금 바꾸기로 했습니다 하루 만원 살기 기록도 하다보니 일단 제 기록이 너무 단조롭고 반복된 일상이라 너무 짜잘하게 아끼려고..

[ 미니스탁 ] 한국투자증권 천원으로 해외주식 / 테슬라 보유중 [내부링크]

짠~!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저는 한국투자증권에서 이벤트로 가입하면 5,000원인가 줘서 가입했었고 뭐 어찌저찌 하다가 미니스탁도 연동해서 가입해서 어쩌다 보유하게 된 테슬라가 있는데요 ㅋㅋㅋㅋ 공짜로 받..

「정보」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한번에! 보조금24 사이트 [내부링크]

[정부24 보조금 24] 국가 보조금과 생활혜택을 쉽고 빠르게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 오늘은 제가 이용하고 있는 보조금24 사이트를 공유해요 제가 일하는 청년통장으로 돈을 모으기도 했었고 그 뒤로..

「취미생활」희귀동전 판매 후기 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모으는 짠순이 김짠입니다 ~ 제 취미중에 희귀동전 모으는 취미가 있어요 전에 포스팅 한번 했었는데 아시는 분은 아실거예요 ㅎ 김짠의 취미 공유 클릭해서 구경가요 ! 2020.12.10 - 202..

「국내주식」주식 단타를 쳤습니다 c 아모센스 상한가 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모으는 짠순이 김짠 입니다 저는 장기 투자자지만 단타를 연습하기도 합니다 주식공부는 어렵지만 너무 재밋고 일단 돈버는거니 좋고요 장기투자는 수익은 아직 없지만 천천히 1주씩 모아갈 생각입니..

「앱테크」광고보는 애디그램 4일차 후기 돈버는앱 돈냄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모으는 김짠이예요 ~~ 이번에 애디그램 앱 공유를 했었는데요 4일 지난 지금 적립금 내역 공유해보려 합니다 7/24 일 부터 시작 ~ 7월 28일 오늘까지 적립내역이구요 광고마다 적립금액이 달라..

「앱테크」100원 이상부터 출금 가능한 앱테크! 애디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 오늘은 제가 새로운 앱을 알게 되어서 가입했어요 요즘 재미있게 돈버는 어플이 많이 있는데요 걷기도 있고 광고보기 등등 여러 어플이 있지요 오늘 알게된 앱은 100원 이상부터 다음날..

장마철 벽지 곰팡이 온스테이 곰팡이 제거제 후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입니다 ~ 저는 반지하에 산지 8개월차 입니다 반지하라 장마철과 습한 공기때문에 집주인 아저씨가 꼭 제습기를 사라고 들어올때 이야기 해주셨고 구매를 했었습니다 곰팡이 안 생기게 환기도 매일..

하루 만원 살기 일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 하루 만원 살기 실천하기 위해 오늘도 만원을 들고 출근합니다 참 제 목표가 5천만원 모으기 인데요 이천오백은 모아서 이천오백만 모으면 되요 저는 경기도 일하는청년통장 통해서 3년..

폭염예보... [내부링크]

c 주말 잘 보내셨나요 ? 저는 아직 에어컨 설치를 못해 주말에 시체처럼 있었네요 이번 여름 너무 더운거 같아요 ㅋ 일하러 나오니 편의점이 천국입니다 ㅋ 오늘부터 7월15일/ 8월15일 만원 생활 시작해보려고요~..

7월 월급 정산 ~ [내부링크]

7/15 ~ 8/15 한달 월급정산 안녕하세요 김짠이예요~ 오늘 월급받고 정산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저는 매달 월급받은날에 가계부를 꼭 적고 선저축 후지출을 합니다 이번달까지 큰돈 나갈일이 있어 저축은 못했지만요..

오늘도 짠순 하셨나요? [내부링크]

7월 15일 월급날 오늘도 별다를거 없는 하루로 출근하고 시작했어요 ~ 최저임금 발표되니 맘이 뒤숭숭한건 어쩔 수 없네요 ㅎ 그래도 뭐 어찌되었든 할 수 있는데 까지 하고 하루하루 사는데 집중해야겠습니다 또..

7월달 생활비 달력 정산 했어요~c [내부링크]

생활비 달력 정산했어요 ~ ccccc 기간 : 6월 15일 ~ 7월 14일 금액 : 17만원 생활비 하루 만원 살기 했고 내일이 월급날이라 만원 빼두고 남은금액 : 49,720원 이번달에는 카드지출도 있었지만 많은 오차는..

22년 최저임금이 오른다 [내부링크]

출근 아침엔 정리정돈 청소를 하면서 하루가 시작된다 정리정돈 하다보면 시간이 잘감 ㅋ 물도 한잔 먹고 짬짬이 스트레칭도 해주고 폐기 나와서 오늘 점심은 간단하게 콤비네이션 피자와 우유 와 스파게티..

주말 7/ 10 ~ 11일 냉장고 파먹기 일당알바 [내부링크]

# 짠순이 생활 금요일 남자친구가 월급을 받았다고 배달을 시켜줬다 양꼬치와 분짜 크 우리는 이조합을 좋아한다 배부르고 등따시고 잠이 솔솔 왔다 토요일 본가가는데 남은 야채랑 상추 받은 감자 반이랑 수박 등..

짠순이 일상 [내부링크]

# 짠순이 생활 일기 오늘은 사장님이 두시간 일찍 출근하라고 해서 일찍 출근한날 사실 일찍 출근하거나 연장근무하면 싫을때도 있지만 내가 조금만 바지런 하면 2만원은 더 버는 거니까 생각하며 자주 불러주길..

절약하고 돈모으는 짠순이 일기 [내부링크]

아침 8시 50분에 일어나서 주식 시장을 본다 물론 장기투자자기 때문에 자주 보지는 않는다 가끔 흐름 체크하는 정도 그리고 출근 옆집 사장님께서 직접 농사하신다고 감자를 주셨다 감사합니다 ㅠ 득템 손님이..

내 집부터 흑자내기 [내부링크]

하루에 만원쓰기 만원을 넘어가는 경우는 거의없다 조금씩 아껴쓰고 단도리 해야 흙수저 삶을 우상향 할 수 있다 만원 살기는 전부터 했었지만 그냥 대강 만원에 맞춰 살았고 솔직히 말하면 덜쓰고 더쓰고 갑자기..

짠순이 걷는 일상 [내부링크]

# 짠순이 생활 인생을 찌르고 건드려 볼수록 무언가가 나온다는 것을 이해하기 출처 : 스티븐잡스가 인생의 비밀 하나를 알려준다는 영상 중 책그림 유튜브 내용 중 어떤 유튜브보다가 그런 말도 들었다 상황이 다..

보통의 월요일 [내부링크]

퇴근하고 걸어가기 어제 비오고 내일 장마비가 쏟아진다니 날이 후덥지근 하다 두부가 단백질 흡수가 잘된다해서 가는길에 두부도 사갈예정 하루 만원 살기 로또 1천원 음료수1개 닭가슴살 핫바 1개 3900원 두부2..

7월 주말 일상 [내부링크]

금요일 오늘만 하면 주말이다 ~~ 아 앞으로의 내 #목표와 생활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일기를 써갈 예정 금요일 열심히 #걸어서 퇴근 가는길에 장도 좀 보고 금요일은 푹 쉬었다 토요일 늦잠을 푹자구 먹고 또 자..

「 취미생활 」드라마보기 #간떨어지는 동거#월간집 [내부링크]

토요일 부터 지각 장마가 시작된다는데 반지하라 걱정이 된다 제습기가 잘 습기 잡아주길 바래야지 ㅋㅋ 수욜은 재밌는 드라마가 해서 좋다 ㅋ 월간집도 간떨어지는 동거도 재밌다 ㅎ 월요 드라마도 챙겨보는게 있..

7월 다이어트 전 닭발 먹기 일상 [내부링크]

아침부터 아는분이 커피사주셔서 커피한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작을 했다 매달 말일과 첫날은 편의점은 일이 많다 최근에 우수사원 뺏지도 받았다 이번주 로또도 샀으니 토요일이 또 기대가 된다 보통 기대되는날..

「운동」틈새 운동 [내부링크]

출근하고 오늘은 할일 먼저 해두고 틈새운동을 했다 스트레칭과 약간운동 정도 틈틈히 한번씩 한다 이번에 체중계 선물이 와서 남자친구와 함께 다이어트 내기를 했다 과연..ㅋㅋㅋ 7월부터 다시 다이어트 시작이다

6월 기분 안좋을땐 무작정 적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기분이 아침부터 영 별로였다. 잡생각이 막 들고 꿈도 개꿈꿨다 마음한켠에 불숙불숙 올라오는 부담감이 있었는데 꿈으로 꾸니 영 기분이 별로였고 생각도 많아졌다 출근해서 오늘 하루 계획에 집중하고자..

「취미생활」독구리난 키우기 [내부링크]

침대에서 일어날수가 없다 꿀발라놨나 자도자도 또 자고싶지 뭐했다고 벌써 오후 6시.. 낮에 햇빛에 식물들 놔두고 주식공부 하다가 누웠다가 반복 ㅋㅋㅋ 이번에 독구리난 한테 꽂혀서 키우고 있는데 독구리난의..

6월 시흥 오이도 콧바람 쐬기 [내부링크]

비가 조금 내리긴 했지만 오늘은 시흥에있는 오이도에 다녀왔다 물이 빠져있고 사람도 그리 많진 않았다 바람도 좀 쐬고 회덮밥 한끼먹고 콧바람 쐬고옴 어디 좀 다녀오니 낮잠이 막 밀려옴 소엽풍란이 하나가..

가난을 거꾸로 하면? 난가? [내부링크]

가난을 거꾸로 하면 ? 난가 ? 집은 내 현실 - 월간집 내용중 - 월간집 재밌게 보는 중 ㅋㅋ 내맘같기도 하고 ㅋㅋ 나도 내집 갖고 싶다 ~~~ 오늘은 일하다 멍때리다 복권팔다 정신없이 하루가 갔다 도쿠리난 한테..

6월 블로그 일기 정산 # 애드센스 수익 [내부링크]

< 오늘의 일기 > 일기를 쓴지 한달째 잘쓰고 있고 힘든날은 건너뛰기도 하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쓰고있는 중 일기를 예쁘게 쓰는것 보다 그냥 편안하게 쓰고 짧게든 길게든 쓰는것에 의의를 두기로 했다 일단 시작..

「취미생활 」6월 보조집사가 떠있다?? [내부링크]

10일 전쯤 인스타에 보조집사와 금전수 사진을 올렸었다 귀여운 표정을 하고 앉아있는 보조집사 아이비랑 금전수 줄기 번식을 시도해보려고 아이비는 줄기 잘라서 통에 담아두고 금전수를 볼려고 앉았는데 으잉..

6월 #인생노잼시기가 왔다..... [내부링크]

소나기가 왔다 아주 잠깐 오늘은 멍하다 하루가 지나간다 퇴근하고 걸어서 집에가는길 1시간 컷 가는길에 공원이 있는데 강아지들 엄청 귀엽다 ㅋ 열심히 걷다가 구름이 이뻐서 한컷 찍었다 몽글몽글한 구름이다..

6月 목표에 집중하자 [내부링크]

요즘 또 스물스물 식물이 사고 싶어진다 내가 좋아하는 풍란을 보니 풍란이 또 갖고 싶다 ㅎㅎ 2년전인가 목부작 직접 했던건데 목부작도 이뿌고 석부작도 이쁘다 개인적으론 석부작을 더 좋아라한다 나중에 햇빛..

6月 개떡먹고 로또되자 [내부링크]

주말 푹 쉬었으니 월요일은 좀 개운하고 몸이 가볍게 일어나졌다 출근했더니 사장님 어머님이 개떡이랑 삶은 감자3개를 주셨다 개떡이 왜 개떡인지 모르겠는데 몸에 좋은거란다 맛있게 감사히 먹고 블로그를 보다..

6月 하루계획 실천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콩우유 하나 먹고 계획을 세웠다 계획이라기보다 그냥 이렇게 하면서 살아야겠다는 다짐 같은거 ㅎㅎㅎ 아침에 아메리카노는 향이 참 좋다 ㅋ 점심은 엄마표 김치 잘라둔거랑 먹고 수박도 먹기..

6月 [내부링크]

잠을 푹 잤다 이집에 이사온지 6개월이 지나고 있는데 잠도 잘오고 마음이 편안하다 조용하고 그래서 좋다 티스토리 이웃님이 태그하는법을 알려주셔서 오늘 대대적인 수정에 들어갔다 이렇게 하는거였다니.... 역..

2021.6.17 비오는날 [내부링크]

오후에 비가 내렸다 아부지가 파전 먹자고 전화왔다 전거리랑 양꼬치 주문해서 오이무침과 함께 먹었다 양꼬치와 오이무침의 조화는 환상궁합이다 그래서 비빔면도 잘어울리는 건가 밥먹고 집앞 산책도 잠깐 하고..

2021.6.16 쿠팡 첫 정산 [내부링크]

쿠팡에서 첫 정산이 이루어졌다 카뱅으로 돈이 들어와서 뭐지? 햇는데 쿠팡에서 입금이 된거였다 워후 정산신청을 따로 해야하는지 알았는데 알아서 입금이 되니 좋았다 내 귀여운 부수입 오늘은 감정이..

2021.6.15 월급날 [내부링크]

오늘은 행복한 월급날 귀여운 내 월급이 들어온다 ㅋㅋㅋㅋㅋ 오늘은 한달동안 수고한 나에게 맛있는 점심을 시켜줄거다 커피도 줄이고 있지만 오늘은 왠지 여유로운 아침이고 싶다 ㅋ 집에도 맛있는거 사갈예정..

2021.6.14 걸어서 출근 [내부링크]

오늘은 걸어서 출근해본다 일기쓴지 10일이 넘어가고 있다 햇빛이 좋다 꿀벌이 귀엽다 10일 동안 일기를 쓰고 있고 하나를 시작하니 하나 더 하고 싶은 욕심도 생겼다 하지만 무리하면 지치겟지 일기쓰는것도 쉬..

2021.6.13 일당 알바 가는날! [내부링크]

한달에 한번 하는 주말알바 직원 목욕탕 청소 벌써 3년은 되가는거 같다 힘들지만 청소를 하고 날씨가 좋은날엔 뭔가 뿌듯하고 개운함이 있다 점심먹고 오다가 알로에를 누가 버려놨길래 잘라서 밭에 심어뒀다 인..

2021.6.13 우울한날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몇번이나 나즈막히 부르고 있는 위로의 노래 - 울고 싶을때 너무나 속상할때 친구들이 너의 마음을 몰라줄때 많이 힘들때 주저앉고 싶을때 집으로 가는 길이 멀게만 느낄때 그럴땐 나를 생각해 너 초..

2021. 6. 12 주말 [내부링크]

주말아침 늦잠을 푹 잤다. 티비보다가 광고에 백종원선생님(?)께서 진비빔면에 육회를 같이 먹는거보고 육회랑 비빔면 먹음 ㅋㅋㅋ 요즘 글쓰면서 느끼는건데 책도보고 말도 많이 하고 해야겟다 퇴화되는건지 글쓰..

마음정리가 필요한 날 [내부링크]

마음정리가 필요한 날 집도 청소하고 정리하듯 내 마음도 정리정돈을 해줘야 마음이 편안하다 내마음이 편안한게 제일 행복한것같다 기분이 꿀꿀하니 내 귀여운 키링 봐야지 매일 들고 다니는 가방이나 동전지갑..

붓놀이 [내부링크]

주식은 여전히 제자리 걸음 중이다 없을 수록 여유를 가져야 하는게 아닐까 어제 캘리 장문 써본다고 하루종일 공부를 하고 집에오는 길에는 본가 갔다가 반만 걸어서 집에옴 붓을 잡고 또 연습 장문이 어려우니..

다이소 연습장 [내부링크]

오늘 아침은 요플레 페기 나와서 요플레 먹고 어제 새로 산 연습장을 꺼냈다 어제 퇴근 후 다이소에 들려 연습장을 샀는데 맘에 든다 요즘 새로 나온 신상 미니언즈 계란통과 계란이다 미니언즈통에 계란을 담아..

로또 당첨 [내부링크]

오오오 매주 천원 같은번호 로또를 사는데 로또 번호를 보고 꽝이겠네 했는데 지금 맞춰보니 5천원이 뙇 ㅎㅎㅎ 오 예스 ! 예스! 아싸라비용 오늘도 퇴근하고 걸어서 집에 왔다 휘휴 배고파서 걷는 내내 뭐먹지..

알바대타 [내부링크]

오늘날씨 흐림 일요일 알바대타를 뛰기로 했다 일요일이라 쉬고싶지만 또 운동삼아 대타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어제 너무 짠걸 많이 먹어서 새벽에 깨고 푹 못잠 ㅠ 오늘은 안짜게 조금만 먹어야지 소화가 잘안된다..

짠순이가 되자 [내부링크]

기본에 충실하기 5년내 5천만원 모으기 목표를 정했다 생활비 달력을 잘 이용하고 있고 일단은 모으는게 중요하다 . 의류는 거의 사지 않고 깔끔한 옷으로 몇벌사서 출퇴근용 옷을 입는다 독립하고는 자꾸 시켜먹..

나를 움직이게 하는 것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 공부한 주식 아침에 본다고 일찍 일어났다 주식은 나를 움직이게 한다 ㅋㅋㅋㅋㅋ 출근하는데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다 이런날은 낮에 햇빛을 쫌 쬐야지 오늘 인터넷보다가 어떤 글이 눈에 들..

6/3 인사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오늘의일기장에는 오늘 기억에 남았던 일이나 소소한 일상, 생각들을 일기로 적어보려 해요 나중에 돌아보면 티스토리에도 제 추억이 많이 담겨 있으면 좋겠습니다 말솜씨도 글솜씨도 없지만..

조급한 마음 [내부링크]

전에 사주를 보러갔었는데 문득 요즘 그 이야기들이 떠오른다 반은 믿고 반은 안믿지만 ㅋㅋㅋ 내 운때에 쉴때와 필때가 있긴하겠지만 왠지 요즘은 조급한 마음이 드는건 사실이다 . . . 직업적으로도 생활도 미래..

운동다짐 [내부링크]

운동다짐이 작심삼일이다 꾸준히 해야 살도 빠질건데 다시 원점이다 뭔가 해야겟다 맘먹으면 그냥 생각없이 부담없이 해야 오래가는거같다 요가보며 운동 좀 했다고 몸살기운이 와서 오늘은 퇴근하자마자 뻗었다..

동네유래 [내부링크]

오늘은 낮에 햇빛이 좋아 식물들을 창가에 두었다 금전수도 꼬박꼬박 새줄기를 내어준다 매번 신기하게 때가 되면 새 줄기도 내고 꽃도 피고 참 신기하다 이것은 부끄럼타는 거북이 돌이다 ㅋㅋ 생선을 먹는 거북..

2021年 5月 26日 드디어!!!!! 애드고시 통과!! [내부링크]

애드센스 몇번을 반려당하고 신청하기를 반복했던가 드디어!!! 애드고시를 통과함!!! 오 !! 이 감격이란 ㅋㅋㅋ 김야호!!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ID :..

2021年 5月 26日 요가영상 [내부링크]

요즘 물가가 너무 오른다 월급은 너무 귀여운데 휘휴 걱정이 앞선다 독립해서 살다보니 다 돈이다 ㅋㅋㅋ 오늘 저녁은 뭐먹지 ? 집에 뭐가 있나 ? 슬슬 퇴근할때 쯤 되니 끼니 걱정이 되는 ㅋㅋㅋㅋㅋㅋ 요즘  ..

2021年 5月 25日 적당선 [내부링크]

욕심을 부릴 수록 욕심은 도망가는거 같다 근데 뭔가 욕심을 부리기도 했다가 줄였다가 좀 나만의 그 적당선이 생긴듯 하다 내가 할수 있는 만큼 부담스럽지 않게 그 중간이 참 어렵기만 하다 첨부터 잘하는 사람..

2021年 5月 24日 현타옴 [내부링크]

어제 잠깐 현타가 왔는데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집중해본다 비교해서 무엇하겠나 그들은 그들이고 나는 난데 욕심 부리지말고 내 앞만 바라보고 걸으면 된다 생각이 드니 맘이 편해졌다 잔잔하게 마음이 편한 것이..

2021年 5月24日 잡생각 또르르.. [내부링크]

잡생각은 왜 새벽에 나는 걸까.. 생각이 꼬리를 무네 젠장 고메 호주산 프리미엄 양갈빗살 꼬치 구이용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쿠팡 파트너..

2021年 5月23日 로또 [내부링크]

로또 꽈앙 ㅋㅋㅋㅋㅋ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ID : AF7439817 ]

2021年 5月22日 산책의힘 [내부링크]

오늘은 일찍 일어난김에 산책겸 한시간 정도 걸었다 몸이 찌뿌뚱 한거 같았는데 반쯤 걷고 나니까 몸이 풀리는 느낌이 들었다 걷기운동의 기운을 받아 청소도 해놓고 집이 좀 더 아늑해졌다 야무지게 간식도 챙겨..

2021年 5月22日 쉼은 필요해 [내부링크]

요근래 캘리그라피 연습한다고 집중했더니 엄청 눈이 피곤해졌다 30대 중반이 되니 몸도 예전같지 않고 ㅋ 욕심부려서 될게 아니다 틈새 운동도 꼭꼭꼭 해야지 주말에 일하다가 쉬니 금요일이 꿀같다. 내일 출근안..

2021年 5月18日 꿈 [내부링크]

요즘 꿈을 자주 꾼다. 운동을 해서 그런가? 틈틈히 글씨도 쓰는 중이다 취미 생활을 조금씩이라도 해야 스트레스도 풀리는것 같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쿠팡 파트너스 추..

2021年 5月16日 쉬는 날 [내부링크]

이번주 주말은 푹 쉴예정 날이 갑자기 더워져서 여름이불을 구매했음 그 시원하면서도 까슬거리는 느낌 촤악 감기는 이불 크- 너무 좋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쿠팡 파트너..

2021年 2月28日 생활비 달력 [내부링크]

생각만 하는거랑 행동하는거랑 천지차이듯이 그냥 하는거랑 눈에 보이게 하는거랑도 같다! 눈에 보여야한다! 생활비 달력 주문해서 도착. 투명이면 더 좋았겟지만 깔끔해서 만족! 자취하고부터 생활비를 20만원 정..

2020年 12月16日 카카오 애드핏 예상 적립금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면서 카카오 애드핏을 하고 있는데 소소하게 적립금이 쌓이고 있다 ㅋ 애드센스는 계속 신청하고 있는데 애드고시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다 ㅠ ㅋㅋ 벌써 다섯번은 떨어진듯 ㅋㅋㅋ 나의 티스토..

2020年 12月15日 식물집사의 사진 픽 [내부링크]

식물 키울때 한참 예쁘게 찍었던 사진들 사진첩에 있는데 티스토리에도 저장해놓고 싶어서 올려본다 이건 내가 제일 처음 식물 키울때 식물 배치했던 사진이다 콩란이가 꽃이 예쁘게 피고 앙증맞아서 넘 예뻐하는..

2020年 12月10日 희귀동전 동전 모으는 취미 [내부링크]

나의 소소한 취미 . 동전모으기 이거는 어쩌다가 동전을 모아볼까 하고 시작했던 취미인데 이제 동전을 안쓴다는 이야기도 있고 아쉽기도하고 그리울것같기도 하고 뭔가 한국적인 그런 미라고 해야하나..

2020年 12月7日 비트코인 이게 왠일??? [내부링크]

초창기 비트코인 나올때 궁금해서 가입을 했었는데 그때 몇천원을 그냥 줬던거로 기억한다 그리고 심심해서 매수 했다가 손해보고 어플을 지워버렸었다 어제 심심해서 비트코인 뉴스가 보이길래 다시 비트코인을..

2020年 12月5日 드라마 [내부링크]

나의 취미중 하나는 지나간 드라마 몰아보기다 드라마를 몰아보는 걸 좋아하는 이유는 1.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후편을 볼수있다 2. 시간이 잘간다 3.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볼수 있다 뭐 등등 이유는 많고 많을..

2020年 12月5日 이사는 다 돈이다 [내부링크]

이사하고 집에 아무것도 없던터라 이것저것 채우기 바쁘다. 내돈..... ㅋㅋㅋㅋㅋㅋㅋ 이사는 돈이다ㅋㅋㅋ 렌지대가 들어오기전 립살리스 자리를 만들어줬는데 렌지대를 놓으니 자리가 비좁다..ㅋㅋㅋ 어디에 두..

2020年 11月27日 이사 [내부링크]

이사하고 정신없이 한달이 지나갔다. 할일도 많고 살것도 많은 그런 몇달이 될 것 같다. 이사하고 퀸 침대를 샀다. 사실 꼭 그렇게 클 필욘 없었지만 이번에는 욕심을 좀 부렸다 이불도 사각사각 보시락대는 호텔..

2020年 11月27日 립살리스캣 [내부링크]

우리집에 와서 첫 겨울을 맞게 될 립살리스 캣. 여름에는 무탈하게 자라주었는데 가을 오면서 집이 건조해지고 온도차가 심해서 그런지 몸살을 좀 앓고 있는 립살리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

2020年 10月31日 식물 보며 힐링 [내부링크]

주말에는 식물들 보면서 힐링하며 물을 준다. 가을되면서 기온차가 심해 식물들 물주는게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벽어연은 진짜 강추 강추 한다.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키우는 맛이난다 ㅋㅋ 땡글땡글 풍란..

2020年 10月29日 운동의 필요성을 느낀다 [내부링크]

직장 생활을 하다보니 운동을 해야하는데 이런저런 핑계로 운동을 미루곤 했었다. 살은 쩌가고 몸은 무거워지고 컨디션 또한 좋지 않은 날이 좋은날을 넘어가고 있을때쯤 무리한 운동 말고 걷기부터 하자 생각했..

2020年 10月9日 콩란이 사진 투척 [내부링크]

마음이 푸근해지는 나의 콩란이들 사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020年 10月9日 그림그리기 [내부링크]

/ 불빛축제 갔던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020 10/6 벽어연 물주기 [내부링크]

물달라고 한컷 쪼글거리던 벽어연이 물을 주면 땡글땡글 예쁘기도 하다 집에 식물을 들이고는 집안에 온기와 생기가 도는것 같다 느낌탓이겟지만 많이 포근해지고 안정감을 많이 받음을 느낀다 풍란도 오랜만에..

2020年 10月3日 밤을 걷는 선비 [내부링크]

  '밤을 걷는 선비'에 빠져 이준기에 입덕했다.   원래 웹툰으로 처음 봤었는데 드라마가 있는지 몰랐다    웹툰은 너무 비싸서 몇편보고 못봤는데 드라마보다 빠져서   정주행 하고 이준기가 나온 드라마..

2020年 10月3日 캘리그라피 연습 [내부링크]

한자한자쓰다보면 힐링이 된다. 꽃을 그리고 나무를 그리고 글씨를 쓰다보면 나도 모르게 잡생각이 없어지고 오롯이 집중을 하게 된다. 처음에 캘리그라피를 하게된 것은 취미가 필요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 취미생활 ] 식물 근황 [내부링크]

오랜만에 늦잠도 자고 날씨도 크 너무좋다 나는 기록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생각 나는것이 있으면 항상 핸드폰에 메모하는 편 하지만 일기를 쓰고 블로그에 적는게 참 쉬운일이 아닌것 같다. 너무 거창하게 시작..

[ 취미생활 ] 콩란 성장 일기 [내부링크]

나의 세번째 도전 콩란은 어느새 손바닥 보다 더 길게 자라는중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취미생활 ] 풍란 새 잎 나다 [내부링크]

꽃이 피었고 꽃은 떨어졌지만 다시 새 잎이 돋아나는중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취미생활 ] 석곡에 빠지다 [내부링크]

고아로 따로 떼어 키우고 있는 사자성과 아사달 조합 보라색 빛이 도는 새순이 새로난 새순인데 정말 잘 자라주고 있는 중 눈에 띄게 많이 올라와서 지금 하얀 막과 마디가 모양새를 갖추는거 같다 이런 모습으..

[ 취미생활 ] 햇빛자리 니네 다해 [내부링크]

햇빛쬐는 식물들 아침마다 행복하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취미생활 ] 캘리그라피 그림그리기 [내부링크]

오늘 일하다 체력소진... 휘휴 캘리그림 몇점 올려본다 저질체력 ㅋㅋㅋㅋ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취미생활 ] 석곡 새뿌리 나다 [내부링크]

오늘 석곡이들 물주다보니 새뿌리가 나오고 있었다 고아로 따로 모아 심어둔 석곡이들한테도 새뿌리가 생겼었는데 어느새 색깔도 짙어지고 많이 자라난 모습 집사 뿌듯뿌듯 어제 일마치고 걸어서 퇴근하는..

트리안 뮤렌베키아 [내부링크]

트리안 (뮤렌베키아) 최적온도 16-20 식물분류- 잎보기 식물 비료정보 비료를 보통 요구함 빛요구도 - 중간 이하 낮은 광도 거실 발코니 내측에서 키우는것이 좋음 병충해 - 진딧물 응애 트리안은 무척이나 잘 알..

방울복랑금 중고가게 화분 쇼핑 [내부링크]

금요일에 중고가게에 다녀왔다 우리동네에는 4개의 중고가게가 몰려있어서 구경하기가 참 좋다 ㅋ 중고가게를 나는 자주 가는편이다 거기에서 득템하는 것을 좋아한다. 보물찾기!!! 그것을 좋아한다. ㅋㅋㅋ 중고..

햇빛쬐는 식물 케미맞는 식물 [내부링크]

아침인사 콩란들 물주고 창가 자리를 잡았다 제법 줄기 길이가 많이 길어졌고 느낌도 사는거 같다 레게머리를 좋아하는데 꼭 그런 머리같다 ㅋㅋ 자유로운 느낌 좋다 날씨가 좋은데 밤에 비가 온다하니 낮에 햇빛..

식물 키우는 재미 [내부링크]

꽃핀 풍란과 아침에 물주고 출근하기전 한컷 담아봅니다. 콩란이는 손바닥 만큼 길어졌다는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 마시는 식사라해서 식사대용이 되는지 한번 먹어봤어요 ㅋ 오늘하루도 홧팅 ! 파트너스 활동..

캘리그라피 죠르디 그리기 [내부링크]

오늘 내가 좋아하는 이모티콘을 그려봄 죠르디~~~~~~ 집에 사자성 석곡 그려봄 카멜레온 그리다가 화남 ㅋㅋㅋ 카멜레온 못찾을수도 있음 냥이는 요즘 내가 퀼트 배우고 싶은데 못하니 퀼트같이 색상좀 여..

벽어연 다육식물 물주기 물주는법 [내부링크]

귀여운 하트 모양의 벽어연 올망졸망 모여있는 다육이가 귀여워서 키우기 시작한지 2년남짓 벽어연은 처음 식물 키우기 시작할때부터 키우기 시작한 다육이다. 벽어연 관리난이도 보통 생장속도 보통 생장시기 가..

달걀껍질 천연비료 만들기 식물비료 [내부링크]

식물을 건강하게 만드는 천연비료 오늘은 집에서 계란요리하다가 나온 계란 껍질을 모아 잘게 부셔서  천연비료를 만들어 주었다. 말려서 주시는 분들도 있고 ,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지금까지는 그냥 씻어서..

석곡 토분 고아따기 새촉 분리하는법 (동영상있음) [내부링크]

우리집에 석곡이 온지 한달이 되어간다 식물을 들이면 나는 바로 분갈이 하지않고 적응하는 시간을 두려고 한다 식물들이 배송이 되고 환경이 바뀌면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다시 적응하는데까지 시간이 걸릴거라..

방울복랑금 경매 낙찰 후기 엑스플랜트 택배 언박싱 [내부링크]

27일 방울복랑금 경매 낙찰된 이야기를 피드에 올렸었다. 근데 엑스플랜트에서 엄청 빨리 복랑이를 보내줘서 어제 도착 !! 두룽두룽 ~!!! 복랑이의 모습 ~ 나와랏!! * 소리는 끄고 들어주세요 금이란, 식물에 있는..

[ 취미생활 ] 다육금 방울복랑금 경매낙찰 [내부링크]

요즘 방울복랑금을 들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검색 하다보니까 자주가는 사이트에서 경매도 하길래 어리버리 눈팅만 하다가 첫 경매에 도전을 했었다 경매도 처음이고 어떻게 하는지 감도 안오고 ㅋㅋ 낙찰..

[ 취미생활 ] 스파트필름 키우기 [내부링크]

한달전에 새 영양제를 줘보려고 시도하던중에 알비료를 골고루 주라해서 줬는데 ㅠㅠ 너무 많이 줬나보다 ㅠㅠ 속상 ㅠㅠ 잎이 까매지고 쓰러지고 난리도 아니였다 한동안 지켜보다가 다 쓰러지겠다 싶어서 잎 정..

[ 취미생활 ] 식물키우기 식물보는 일상 예쁘다 [내부링크]

토요일 주말 아침부터 베란다 정리하고 식물들 햇빛 좀 쐬어주고 보니 집이 정글이 되어간다 ..ㅋㅋㅋㅋㅋ 진짜 식물집에 언쳐 사는가 싶다 어제 목부작한 식물들도 배치 완료 오늘도 식물집사는 열일 중

[ 취미생활 ] 석곡 목부작 하기 풍란 목부작 [내부링크]

석곡이랑 풍란 목부작을 하기위해 나무의 모양을 잡고 풍란이랑 석곡을 올렸다 나무가 좀 작아서 두개씩 겹쳐서 모양을 잡았는데 나쁘지 않은 듯하다. 풍란 사러가니 주인분께서 풍란을 고를때 작고 잎모양이 예..

[ 취미생활 ] 풍란 꽃피다 대엽풍란 소엽풍란 꽃 [내부링크]

드디어 드디어!!! 풍란이 꽃을 ~!!! 꽃대 여러개 있는 풍란중 제일 먼저 꽃을 보여준 나도 풍란 너무 좋아서 사진을 대따 찍었다 내일이 또 어떨지 기대가 된다 ㅋ

[ 취미생활 ] 립살리스 캣 레고 집사 뜨개질 하는 일상 [내부링크]

오늘부터 다시 출근을 하게 되서 여러모로 정신이 없었다 쉬었다가 다시 또 일을 시작하고 보니 여러 감정이 드는건 왜 인지 ㅎㅎ 쉬면 일하고싶고 하면 쉬고싶고 ~ 아이러니 ㅎ 그건 그거고 ~~ㅎㅎ 어제 동생한..

[ 취미생활 ] 풍란 석부작 영상 돌부작 [내부링크]

오늘 피드는 풍란 , 석부작을 해본 영상을 올려 본다 시작은 콩란으로 했지만 풍란에 더 빠진..나다 ㅎㅎ 석부작이라는 것은, 돌에 식물을 키우는 것 풍란을 좋아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화분..

[ 취미생활 ] 금전수 키우기(돈나무) [내부링크]

홍차 한잔 하면서 식물보다 오전이 후딱 지나갔다. 요즘 차마시면서 식물들 보고 잘 자라고있나 물을 잘 줬나 보는게 낙이라면 낙이다 해야할것도 좀 생각하고 복잡한 것들 내려놓고 가만히 생각없이 바라보고 있..

다시 봄은 오니까 사진 한컷 [내부링크]

오늘 햇빛도 좋고 날도 참 좋은 날 일하러 나온 김에 광합성도 하다가 문득 새싹을 보니 다시 봄 , 이 생각났다. 어떤 의미로든 다시 봄은 오니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취미생활 ] 석곡 사자성 죽도 아사달 택배 언박싱 (동영상0) [내부링크]

*언박싱 (unboxing) 상자를 연다는 뜻으로 구매한 상품의 상자를 개봉하는 과정을 일컬음 오늘 택배가 와서 언박싱 해보았다. 나는 풍란을 참 좋아하는데 석곡은 또다른 매력이 있는거 같다. 묘하게 빠져든다. 풍..

[ 취미생활 ] 동판화 만들기 달마도 취미생활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니 햇빛이 좋다. 바람도 적당히 불고 몇일 전 우연히 인터넷을 보다가 동판화라는 것을 보게 되었는데 너무 해보고 싶은 거다 재료를 검색해서 바로 주문 ㅋ 어제 만들어보았다. 되도록이면 내 범위..

[ 취미생활 ]콩란 행잉식물 녹영 물주기 [내부링크]

콩란에 물 주고 이틀 후인 오늘 콩란의 상태가 어떤지 찍어보았다 물주고 몇일 있다보면 내가 물을 잘 주고 있는지 알수 있는데 다행히 탱글 탱글 잘 자라 주고 있고 물주고 나면 부쩍 자란 느낌이 드는건 왠지..

[취미생활] #콩란 물주는법 #콩란 키우기 #녹영금 [내부링크]

콩란을 2개월째 키우고 있는 나는 참 좋아하지만 콩란 같이 알맹이가 많은 식물들은 물주기가 참 어렵다는걸 느낀다. 세번이나 오면 보냈으니.. 그러다가 새로이 알게된 방법을 공유해본다. * 볼륨을 낮춰서 보시..

[ 취미생활 ] 풍란 시멘트화분에 분갈이 하기 수태 [내부링크]

오늘은 풍란 분갈이를 해보았다. 수태를 이용해서 풍란 키우기 준비물 : 화분 , 자갈(돌), 풍란, 수태 수태는 미리 물에 담궈두었다가 살짝 짜서 화분에 올려둠 기존 화분에서 풍란을 꺼내면 위에 사진처럼..

[ 취미생활] 벽어연 국민 다육이 햇빛쬐는 중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환기를 하면서 식물들 햇빛을 쬐어주려고 창문을 활짝 연다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들이 많아서 햇빛자리 창가는 늘 꽉꽉 참 ㅋ

2020-03-31 루비엔네크리스 다육식물 진주목걸이 [내부링크]

저번주에 봄맞이 진주목걸이 다육이를 구매했었는데 오자마자 분갈이해주면 스트레스 받을거 같아서 적응도 할겸 두었다가 이번에 분갈이를 시도~!! 이번에 시멘트를 이용해서 주물럭 화분을 만들었는데 주물럭한..

[취미생활] 베란다 식물 풍란 콩란 식물 힐링 시간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조심스러워서 집콕하고 있는 요즘 답답할 때마다 초록초록한 식물이 있는 베란다를 보면서 커피한잔을 하는게 소소한 행복 ^^ 한옥스타일을 좋아해서 항아리에 식물을 한번 올려보았는데 보고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