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youpiano의 등록된 링크

 jiyoupian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가요, CCM, 팝 반주에 필수!! 4Beat 반주법, 근접진행, Voice Leading 보이스 리딩, 성부진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오늘은 가요 특히 발라드 , 팝, CCM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4 Beat 반주법과 코드 사이사이를 어떻게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듣기 좋게 연주할지 기본적이면서 정말 정말 중요한 Voice L..

악곡의 장조와 단조 구분, 폴 킴의 너를만나 diatonic 과 non diatonic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지난번에 Diatonic Chord Scale에 대한 레슨 기억나시나요? 못 보셨거나 기억이 안나 시는 분들은 복습을 꼭 해주세요. ^^ jiyoupiano.tistory.com/65 재즈, 팝 , 가요 작곡 및 즉흥..

디스커버리 남녀공용 이어워머 DXML71961 방한 귀마개 후기, 귀를 따뜻하게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날씨를 보니 다음 주 수요일부터는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가더라고요. ㅠ ㅠ 귀는 지방층이 적고 얇은 피부만이 뼈를 감싸고 있어서 온도의 변화에 매우 민감하다고 해요. 겨울에 찬..

정우, 오달수 주연의 영화 이웃사촌 정보 줄거리, 예고편, 출연진, 이환경 감독, vod 공개날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11월 25일 개봉한 영화 이웃사촌이 오늘 28일부터 IPTV(KT olleh TV, SK B tv, LG U+TV), 디지털 케이블 TV(홈초이스), 구글 플레이, TVING, 네이버 시리즈 on, 카카오페이지, KT sky..

코백스 퍼실리티 뜻 COVAX facility, 코로나 19 백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계속되는 높은 코로나 19 확진자 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1월 3일까지 연장되었어요. ㅠㅠ 오늘 정부는 총 3600만 명분 백신 구매계약 체결을 완료했다는 소식을 전했..

6 코드 (6th Chord), 6코드 연습악보, 부가화음 (added tone chord)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악보를 보다 보면 6이라고 쓰여있는 코드들을 본 적이 있으시죠? 부가 화음 (added tone chord)이라고 합니다. 부가 화음은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6 코드하고 2 코드입니다. 오늘은..

3화음(Triad), 코드기호, 3화음 코드표 연습악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화성학을 공부하시기 위해서는 음정(Interval : 음과 음 사이의 거리)을 공부해두시는 게 좋아요. 이 포스팅은 검색창에만 검색 어치면 많이 나오는 내용이니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서..

강형욱 프로필, 인스타, 강형욱 와이프 수잔 엘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개통령으로 유명한 강형욱 님의 개는 훌륭하다를 즐겨보는데요. 강형욱 님의 개를 사랑하면서 그냥 우쮸쮸만 하는 것이 아닌 사람들 속에서 조화롭게 살아가게 하기 위해 훈련시키는..

최환희 (지플랫) 대학 인스타 뮤비 복면가왕 강호동 밥심 영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고 최진실 님의 아들 최환희 님이 지플랫(Z. flat) 이라는 예명으로 솔로 가수 겸 프로듀서로 데뷔를 했습니다. 지플랫(Z. flat)의 뜻은 존재하지 않는 코드 라는 뜻으로 세상에 없는..

재즈, 팝 , 가요 작곡 및 즉흥연주, 반주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두가지 (조표, 곡의 장조와 단조 알아내는 법, 다이아토닉 코드 스케일 Diatonic Chord Scale 연습악보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작곡, 즉흥연주, 장르 구분 없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조표와 다이아토닉 코드 스케일 (Diatonic Chord Scale) 인데요. 조표와 다이아토닉 코드 스케일을 이해하면..

마녀 2 개봉일, 출연진, 1408 대 1 주연 신인배우 신시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2018년 6월에 개봉했던 김다미, 최우식, 조민수, 박희순 주연의 영화 마녀 2 제작이 확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투자자를 못 구해서 마녀 2의 제작이 불분명해졌다가 두 달 만..

홍진영 논문 표절 논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많은 사랑을 받은 트로트 가수 홍진영 씨가 조선대 무역학과 박사 출신이라 한 때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요. 예전부터 논란이 되었던 그녀의 석사 논문이 조선대 연구진실성위원회 조..

신사임당 킵고잉: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제가 구매한 신간 유튜버 신사임당님 (주언규)의 킵고잉을 읽었습니다. 저는 이동이 많은 편이라 E-Book을 선호해서 킵고잉 역시 E-Book으로 구입했습니다. ^^ 현재 90만 유튜버 신..

영화 돌멩이 예고편, 줄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영화 돌멩이가 9월 9일 개봉 예정이네요. 코로나가 확산되긴 했지만 개봉을 미루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영화 돌멩이는 김정식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다 했네요. 김정식 감독은 꽤 오..

영화 조제 정보 줄거리, 예고편 (한지민, 남주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12월 10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조제는 영화 더 테이블, 메모리즈 김종관 감독의 신작입니다. 영화 메모리즈 개인적으로 인상깊게 본 영화라 이번 영화 조제도 기대가 되는데요...

이충현 감독, 전종서 재밌는 에피소드와 태도논란 및 영화 콜 짧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하면서 최대한 집에 있으면서 뭐하지 하다가 넷플릭스에서 영화 콜을 봤습니다. 영화 콜은 코로나로 인해 극장 상영이 계속 미뤄지다가 넷플릭스를..

쿨의 아로하 피아노 악보 입니다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요즘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조정석이 불러 화제가 된 쿨의 아로하 피아노 악보를 올립니다. 아로하는 뉴질랜드 마오리 족의 언어로 사랑한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 https://www.youtu..

도레미파솔라시도 만 가지고도 작곡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이 글을 보시기전에 꼭 장음계에 대한 포스팅 보시고 공부를 하셔야해요. 장음계와 조표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장음계는 3음과 4음 사이와 7음과 8음사이 반음간격 나머지 온음..

영화 뮬란 감독 니키카로, 주연 배우 유역비 논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디즈니 제작 영화 뮬란 실사판이 다음 달에 개봉하네요. 2020년 9월 10일 개봉을 앞 둔 뮬란 실사판의 감독 니키 카로는 뉴질랜드 출신으로 영화 웨일 라이더, 노스 컨츄리, 더 빈..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유민, 유민 엄마, 보모 린린, 시마다, 유이 역은 누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저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영화를 보면서 인남(황정민) 과 서영주(최희서)의 딸로 나오는 유민 역 아역배우 박소이양이 궁금하더라구요~ 너무너무 예쁘고 귀엽고 신비스럽게 생겼어..

재밌는 홈트, 다이어트 실내운동기구 딥다라인 효과 한달넘게 사용 솔직한 후기 (계속 업데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저는 정말 타고난 저질체력인데요. 살은 다 물렁물렁한 살에 근육이 없고 근육이 붙어도 쉽게 빠져요. 전에는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이었는데 나이는 못 속이나 봐요. ㅠㅠ 작년에..

공유 박보검 주연 영화 서복 줄거리, 예고편, 개봉일 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유입니다. ^-^ 올해 12월에 개봉 예정인 영화 서복이 결국 코로나로 인해 개봉일을 잠정 연기했습니다. ㅠㅠ 박보검과 공유 주연만으로도 관심을 모은 영화인데 너무너무 아쉽네요. ㅠㅠ 공유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