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eongda-9의 등록된 링크

 jjeongda-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당진맛집]서래원 [내부링크]

친정가려고 신랑 연차썼는데.. 엄마가 코로나 때문에 오는거 걱정된다고 해서 거제가는 건 무산됐다. 신랑 쉬니깐 간만에 외출하자싶어서 아침 일찍 병원진료 먼저 보기로했다. 밥도 못먹고 집에서 8시에 나가서 9..

[실업급여]인터넷 신청 [내부링크]

오늘은 4차 실업인정일이다 4차는 무조건 담당창구 방문해서 인정확인받고, 다음회차 설명듣고 해야한다. 그런데 코로나때문에 굳이 방문하지않더라도 인터넷신청하면 다음회차 설명은 문자로 안내해준다고 한다...

[직업심리검사]실업급여 구직활동 대체 인정. [내부링크]

내일이 실업급여 4차인정일이다. 원래는 꼭 센터 방문해서 담당창구에서 구직활동확인하고, 다음 회차 설명듣고해야한다. 그런데 코로나 때문에 센터 방문하지말고 4회차도 인터넷 신청이 된다고 문자가 왔다. 인..

[아산고용센터]실업급여수급자격, 실업급여신청방법, 구비서류 [내부링크]

자진퇴사는 실업급여 자격조건이 안되지만, 나와 같은 경우 출퇴근 3시간이 넘기때문에 지속적인 근무가 불가하다 판단되어 실업급여조건이 된다. 실업급여 수급조건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6. 다음 각 목의 어느..

[저녁메뉴]월요장활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미소지움아파트단지 내 장서는 날이다. 요즘은 아파트마다 장이 서는데, 우리아파트 경우는 매주 월요일이다. 건어물, 과일, 속옷/내의, 분식, 닭강정, 돈까스, 족발, 타코야끼, 야채곱창, 반찬집 등 꽤 많..

[브런치][주말브런치]샌드위치, 양송이스프 [내부링크]

주말에 늦잠자고 일어나니 10시반,, 눈뜨자마자 밥먹기는 무겁고 해서 신랑이랑 스프에 샌드위치해서 먹었다. 스프는 오뚜기 양송이스프끓이고, 남은 식빵으로 크루통만들어서 스프에 넣어먹었다. 샌드위치만들기!..

[PJ호텔예식장]결혼식,본식 [내부링크]

2019.11.09 서울남자, 거제여자 만나기는 부산에서 만났고, 썸은 인도에서 시작되었고, 결혼은 서울에서 신혼생활은 당진에서.. 결혼까지 많은 시련이 있었찌만 잘 버티고 견뎌서 결혼이란 걸 진짜 했다. 나이..

[홈메이드]딸기우유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먹었는데, 갤러리정리하다가 오늘 발견했다. 집에서 딸기우유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하고 쉽다. *재료 딸기 15-20알 우유 300ml 꿀 2숟가락 핸드믹서기라 용기에 세척한 딸기를 넣고 꿀을 한바퀴 반..

[장미약국]마스크5부제 [내부링크]

마스크 5부제 시행으로 태어난 연도에 따라서 구입할 수 있는 요일이 다르다. 신분증을 들고가면 확인하고 인당 마스크2개를 판매한다. 가격은 2장에 3000원. 월요일은 1,6년생 화요일은 2,7년생 수요일은 3,8년생..

[저녁메뉴]닭볶음탕_백종원황금레시피따라하기 [내부링크]

어제 저녁 스몰 집들이를 했다. 평소에도 신랑 회사동기분들 와서 집에 초대해서 간단하게 먹고 하는데, 어제는 마스크5부제 내가 살 수 있는 날이어서 외출한 김에 맛있는 저녁 대접해드리려고 장을 봤다. 오늘의..

이든포토_웨딩사진보정/액자 [내부링크]

2019.10.25 신랑은 서울사람, 나는 거제사람 2019.11.09 서울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본식 전 지방에서 2019.10.25 저녁에 피로연을 했다. 한복입고 메이크업받고 재밌었다. 거제에 웨딩블랑이라는 결혼식장에서..

모네뜨아르_본식드레스 셀렉 [내부링크]

2019.10.10 신혼여행 때 연차 몰아 쓰려고 결혼준비 거의 주말마다 다녔는데, 주말에 결혼식이 있다보니 예쁜드레스는 빠지고 볼 수 없다 그래서 목요일에 연차쓰고 드레스 고르러갔다. 거제에서 친정엄마가 서울..

바른손_청첩장 [내부링크]

2019.09.07 신랑이랑 나는 청첩장돌릴 때 시간이 많이 필요했기에 일찍 주문했다. 주말마다 웨딩준비로 매번 서울에 있어야했기에, 내 고향친구나 대학친구있는 거제랑 부산에 청첩장 돌리려면 넉넉히 두달은 시간..

[홈메이드]초코칩쿠기 [내부링크]

2020.02.14 자꾸 의미부여하는 것이지만,, 결혼하고 첫 발렌타인데이라서 (연애 때도 이런 상업적인 기념일은 한번도 챙긴 적없는데,,휴c) 무튼 초코칩쿠키 만들어서 신랑 회사팀사람들한테 돌리려고했다. 결론부..

[임신준비]예비신혼부부건강검진 [내부링크]

오늘도 여느 날과 다름없다. 날씨는 맑고 어제보다 조금 기온이 오른 것 같아 집안도 온기가 돈다. 주말에 많이 먹어서 운동하러 나가고싶은데 코로나때문에 본의아니게 자발적 자가격리를 하고있다. 결혼하고 백..

브라이덜샤워 [내부링크]

2019.08.25 브라이덜샤워는 결혼하면서 내가 준비하는 건 아니지만, 웨딩촬영 기록하면서 생각나서 그냥 결혼준비 카테고리에 기록을 한다..ㅋㅋㅋㅋㅋ 내 주변에는 일찍 결혼하는 친구가 없어서 26살에 내가..

원규디퍼런스_웨딩촬영 [내부링크]

2019.08.24 무더운 여름,, 웨딩촬영. 우리는 정말 사람복이 있나보다. 촬영해주시는 사진작가님 우리 사진찍는거 재밌다면서 엄청 잘 찍어주심. 오빠가 중간중간 웃겨줘서 그런지, 포즈랑 표정도 시키지않아도..

반가의우리옷_한복맞춤 [내부링크]

2019.06.29 한복맞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남아 예물기록하면서 한복에 대해서도 같이 남기려고 페이지를 열었다. 나는 결혼하고 첫 명절때 시댁이랑 친정에 한복입고 찾아뵙는 것이 로망이라 한복을 맞춤으로 했..

[저녁메뉴]해물파전 [내부링크]

하나있는 조카가 곧 첫 돌이다. 3/21 돌잔치 예정이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취소되고 친정에서 먼 지역에 살다보니 코로나가 잠잠해질 때까지 친정집에 오지말라고 했다. (엄마랑 통화할 때 마다 나는 '언제 거제갈..

[저녁반찬]오이소박이 [내부링크]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당진에 위치한 신성미소지움이라는 아파트이다. 단지 내 헬스장이 있다고 해서 관리실에 전화해 이용방법확인해보니 월 1만원을 아파트대표계좌로 이체를 하고, 지문등록 후 편하게 이용..

[저녁메뉴고민][저녁상차림]신혼부부 [내부링크]

오늘은 봄비인지 새벽부터 비가 오는 듯하다. 우리집은 확정을 안해서 집안쪽에 커튼이 없고 베란다 창문에 블라인드만 있기때문에 저층이라 밖에서 집 안이 보일까봐 블라인드를 항상 내리고 살아서 외출하지 않..

트라비체 청담점 _ 결혼반지 [내부링크]

2019.06.29 예물반지맞춤. 오늘은 즐거운 주말이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나들이도 못가고 방콕중인라지.. 오전에 신랑이랑 집 앞 GS슈퍼마켓에서 장보고 들어왔다. 내가 만든 국물떡볶이에 쏘맥한잔하고 신랑은 잠..

결혼준비 첫 걸음 [내부링크]

2019년 4월결혼승락, 11월9일 결혼식 6개월간의 결혼준비과정을 기록하려고 한다. 2년 연애하고, 19년 4월에 결혼이야기가 나왔다. 신랑이랑 나는 9살 나이차가 있다. 연애조차도 우리집에서 큰 반대를 했기에 먼..

내 공간에서 담아낼 것들,, [내부링크]

나는 거제사람, 신랑은 서울사람, 지금 우리가 사는 곳은 충남 당진. 나는 서울에서 여행사에 근무 중이었다. 결혼하고 신랑 따로 거주지 옮기며 백수된지 만 3개월째. 당진에 친구도 가족도 아무도 없다, 그냥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