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m5809의 등록된 링크

 jjm580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한컴독스 무료? 유료?(한컴오피스, 한글과컴퓨터) [내부링크]

한컴독스 무료? 유료?(한컴오피스, 한글과컴퓨터) 목차 서론 한컴오피스 한컴독스 한컴독스 무료, 유료 비교 서론 아마도 나와 연령이 비슷한 사람이라면 한컴독스보다 아래아한글, 아래한글이란 단어가 더 익숙할..

라테스민턴 다이어트 단점, 그리고 피할 수 없는 그것 [내부링크]

라테스민턴 다이어트 단점, 그리고 피할 수 없는 그것 목차 라테스민턴? 라테스민턴 단점 다이어트에 피할 수 없는 그것 라테스민턴? 라테스민턴은 라켓볼, 테니스, 스쿼시, 배드민턴의 장점을 결합한 라켓..

안산 중앙동 수제버거 킹스턴브릿지 [내부링크]

오랜만에 수제버거를 먹으러 안산 중앙동 수제버거 킹스턴브릿지를 찾았다. 요즘 수제버거 가격이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가격이 참 매너가 없는듯하다. 흔히 세트 주문을 많이 하지만 안산 중앙동 킹스턴브릿지에..

난곡 맛집 고기탐험대 무한리필 [내부링크]

이 동네에 5년 정도 살면서 간판이 3번이나 바뀐 식당이 있다. 처음엔 화통삼(화덕통삼겹돌판구이), 두 번째 삼겹싸롱, 세 번째 고기탐험대다. 화통삼 전에는 잘 기억나지 않는다. 아무튼 화통삼은 고기, 새우,..

목둘레 시보리 4등분, 원단에 따른 길이 결정 [내부링크]

목둘레 시보리 4등분 방법 및 원단에 따른 시보리 길이 결정 독학하며 재봉틀로 옷을 만들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목둘레 시보리 달기다. 늘 같은 패턴을 사용하는데도 원단의 종류에 따라서 목의 늘어짐이 달라..

6주 딸기 키우기 물주기, 길고양이의 공격 [내부링크]

2019/04/11 - [취미/텃밭가꾸기] - 딸기 키우기 수정 방법 지는 꽃 시든 꽃 구분 5주 딸기 키우기 수정 방법 지는 꽃 시든 꽃 구분 ...더보기 2019/04/04 - [취미/텃밭가꾸기] - 4주 텃밭 딸기 수분, 온도 관리 5..

재봉틀로 아동용 트레이닝복(상의) 만들기 문제 해결 [내부링크]

2019/04/16 - [취미/재봉틀,미싱] - 재봉틀로 아동용 트레이닝복(상의) 만들기 과정 재봉틀로 아동용 트레이닝복(상의) 만들기 과정 재봉틀로 아동용 트레이닝복(상의) 만들기 과정이다. <원단> 미니 쭈리(몸 뒤판..

천안 백석동 회전초밥 스시 다이와 1900원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회전초밥이 먹고 싶었다가 안 먹고 싶었다가 변덕을 부렸는데 마침 천안에 회전초밥 전문점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스시 다이와에 갔다. 균일가 1900원. 토요일 저녁 6시쯤 갔는데 10분 정도 웨이..

재봉틀로 아동용 트레이닝복(상의) 만들기 과정 [내부링크]

재봉틀로 아동용 트레이닝복(상의) 만들기 과정이다. <원단> 미니 쭈리(몸 뒤판, 몸 앞판, 소매, 밑단) 2:1 립직 시보리 (목둘레, 소맷부리, 밑단), 밑단은 망해서 립직시보리 원단으로 다시 만듬ㅠㅠ <실> 바늘..

혼스 미니 재봉틀 빈 실패 감기 밑실 [내부링크]

혼스 미니 재봉틀로 빈 실패 감기를 해봤다. 사용 설명서대로 따라 해 봤지만 밑실에 사용하는 북알(보빈)에 실이 탱탱하게 감기지 않는다. 아래 사진에 잘못된 빈 실패 감기 사진을 첨부하였다. 아무리 검색하고..

혼스미싱 지퍼 달기 노루발 사용방법 필통 만들기 [내부링크]

혼스 미싱으로 지퍼 달기 노루발을 사용하여 아래 사진과 같은 지퍼 달린 필통을 만들어 보자. 사실 지퍼 달기 노루발이 있으면 편리할 뿐이지 평발로 얼마든지 지퍼 달기가 가능하다. 지퍼 달기 노루발은 미싱에..

난곡사거리 도이첸 DEUTSCHEN 핫도그 버거 [내부링크]

도이첸 Deutschen [dɔ́ʏtʃǝn] : 독일화하다. 어떻게 읽는지 몰라서 사전을 찾았더니 독일어다. 밤 12시가 넘어서 햄버거는 먹고 싶고 배달되는 곳은 오직 난곡사거리에 위치한 도이첸 핫도그 버거뿐이었다...

난곡사거리 알쌈 쭈꾸미 경식이네 [내부링크]

밥하긴 싫고 쭈꾸미가 먹고 싶어서 외식을 했다. 난곡사거리에 있는 경식이네 알쌈 쭈꾸미는 신림 본점과 본점에서 가까운 곳에 별관이 있다. 본점에는 주차할 곳이 없어 별관으로 갔다. 주차 공간이 여유로운 건..

혼스 HSSM-1201 오버록 노루발 사용법 [내부링크]

혼스 HSSM-1201 오버룩 노루발 사용법 오버록이란 원단의 올이 풀리지 않도록 가장자리를 마무리해주는 것이다. 실밥이 풀릴 수 있는 원단 끝을 3~4개의 실을 이용해 재봉하는 것이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사전에 나..

5주 딸기 키우기 수정 방법 지는 꽃 시든 꽃 구분 [내부링크]

...더보기 2019/04/04 - [취미/텃밭가꾸기] - 4주 텃밭 딸기 수분, 온도 관리 5주 노지 딸기 수정 방법 지는꽃 시든 꽃 구분 (4월4일~4월10일, 야간6º이상, 주간 17º이하) 딸기는 꽃턱이 비대하게 자라..

미니 재봉틀, 4색실 오버록 장력 조절 메리룩 0115A [내부링크]

미싱을 독학하는 나에게 장력 조절이란 넘어야 할 큰 산이다. 더 문제는 글을 읽음과 동시에 까먹는 나의 기억력이다. 오버록 미싱을 사용할 때마다 장력에 대한 글을 찾아볼 수도 없고 그다지 기억력도 좋지 않..

솔레미오 파스타 전문점 난곡 이탈리안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내부링크]

1년 전부터 가려고 생각하고 있었던 난곡사거리 솔레미오 파스타 전문점 난곡점에 가봤다. 사실 서양식을 즐겨 먹지도 않고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다. 그래서 1년씩이나 걸려서 간 거 갔다. 입구 & 내부 들어가는..

혼스미싱 단뜨기 노루발 사용방법 밑단수선 [내부링크]

혼스미싱 단뜨기 노루발의 사용방법을 알아보고 소매 통의 밑단을 수선해 보자. 아래 사진은 단뜨기 노루발 사진이다. 왼쪽 나사를 몸 쪽으로 돌리면 최대로 늘어나고 앞쪽으로 돌리면 폭이 최대로 줄어든다. 나..

혼스 미니재봉틀 말아박기 노루발 거즈 손수건 만들기 [내부링크]

혼스 미니재봉틀로 말아박기 노루발을 사용하여 거즈 손수건을 만들어 보자. 위의 사진은 말아박기 노루발이다. 손수건 만들기 적합한 거즈 원단을 준비한다. 35x40cm의 크기로 원단을 잘랐다. 말아박기를하면..

재봉틀로 만들기 쉬운 바지 과정 [내부링크]

옷을 만들다 보면 어려운 부분이 하나씩 꼭 있다. 나는 상의 만들 때 목둘레 달기가 가장 어렵고 자신이 없다. 그러나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옷도 있다. 그것은 바로 아이 바지다. 재봉틀로 만들기 쉬운 바지 과..

4주 텃밭 딸기 수분, 온도 관리 [내부링크]

4주 텃밭에서 딸기 키우기 수분, 온도 관리(3월 28일 ~ 4월 3일) 3월 초에 모종을 심고 어느덧 딸기를 재배한 지 한 달이 됐다. 한 달 동안 딸기 키우기가 쉽지는 않았다. 포근한 날을 유지하다 갑자기 추워지고..

당진 장고항 실치 어부마을 마섬포구 [내부링크]

봄철 아주 잠깐 먹을 수 있다는 실치를 먹으러 당진 장고항으로 향했다. 당진 장고항은 실치로 아주 유명하다. 그래서 그런지 장고항으로 들어가는 차도 많았고 길도 막힌다. 실치는 베도라치의 치어(태어난 지 1..

혼스 미니 재봉틀 장단점 [내부링크]

미싱을 구입하고 1년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났다. 그동안 아이 옷, 내 옷, 신랑 옷을 여러 벌 만들고 버리기를 반복했다. 물론 성공한 옷도 많다. 다음에 미싱을 구입할 때 도움이 되고자 처음 구매한 혼스 미니..

혼스 미싱 롤러 노루발 사용방법 평발과 비교 원단방향 식서, 푸서(완료) [내부링크]

혼스 미싱 롤러 노루발 사용방법을 알아보고 평발과 비교해 보자. 지식백과에 노루발이란 재봉틀의 톱니 위에서 원단을 알맞게 눌러 주는 부속품으로 나온다. 그러나 원단의 종류에 따라 노루발 역할을 제대로 못..

3주 노지 딸기 키우기 날씨의 영향 [내부링크]

3주 노지 딸기 키우기 날씨 영향 3월의 노지 딸기 키우기는 날씨의 영향이 큰 거 같다. 날이 포근했다가 추웠다가 비도 왔다가 눈도 왔다가 추워지고 따뜻해지고 비닐을 씌웠다가 걷었다가 정신이 없다. 2019. 3...

2주 딸기밭 비닐하우스 만들기 [내부링크]

2주 딸기밭 비닐하우스 씌우기 이번 주 평균기온이 0º~10º로 떨어지면서 딸기가 생존하기 힘든 환경이 됐다. 아직 노지에 딸기를 심기엔 조금 이른 시기인 거 같다. 3월의 날씨가 이렇게 추운 줄 알았더..

1주 딸기 모종 심기 [내부링크]

1주 딸기 모종 심기 딸기 모종과 배양토를 구입했다. 사실 딸기 키우는 방법을 잘 모른다. 딸기 모종은 어떤 종으로 살지 배양토는 어떤 것으로 구입할지 어떻게 밭을 갈아야 하는지 아무것도 모른다. 일단 딸기를..

아이 간식 동그라미 튀김 만들기 [내부링크]

아무거나 잘 먹는 아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 본다. 태어나서 지금껏 내가 공들여 만들어준 음식을 맛있게 먹어준 적이 한 번도 없었던 것 같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아이 간식을 만들었다. 어차피 아이가..

미싱으로 아동용 니트 만들기 과정 [내부링크]

따뜻하지만 일교차가 큰 봄철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도록 신축성이 풍부하고 촉감이 부드러우며 보온성이 뛰어난 아동용 니트를 미싱으로 만들고 니트 만드는 과정을 정리했다. 준비물: 재봉에 필요한 기본 도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