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oney77의 등록된 링크

 jmoney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9건입니다.

코로나 치료제는 역시 먹는약?? 니클로사마이드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의하면 대웅제약, 뉴젠테라퓨틱스, 부광약품, 신풍제약, 크리스탈노믹스 등 국내 5개 사가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임상시험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

조류 인플루엔자 지속 확산...!! 닭고기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조류인플루엔자가 계속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으며 연말이 되어서 몇일에 한번 씩 나타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걷잡을 수 없는 속도고 번지고 있는 AI 확산에 3년 전처럼 달걀이..

팬데믹 스트레스... 국민취업지원제도로 힐링받고 지원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년부터 시작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생계지원을 통해서 구직 촉진과 생활 안정에 도움..

#10. 단타 매매의 기본!! 하한가 종목에 집중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단타 매매를 하시는데 있어서 관련 종목을 컨텍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단타 매매를 하심에 있어서 시초에 강한 종목을 매매하실..

보령제약 !! 무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2020년 12월 10일 보령제약이 무상증자 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 체크해서 차트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마감 이후 공시이기 때문에 시간외단일가의 영향은 살펴..

쎌마테라퓨틱스!! 유상증자 공시 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쎌마테라퓨틱스가 금일 2020년 12월 10일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함께 차트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마감 후 나온 공시이기 때문에 시간외단일가에서도 움직임..

아이엠이연이!! 유상증자 공시 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2020년 12월 10일 아이엠이연이가 유상증자 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과 차트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

비츠로시스!! 상장 폐지 사유 해소?? 관련 내용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2020년 12월 10일 비츠로시스가 상장폐지 사유 해소라는 공시가 올라오면서 거래재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 공시 같이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츠로..

현대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공식화!!?! 차트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현대중공업이 이르면 연내 두산인프라코어 인수를 공식화 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인수를 결정하게 될 경우에는 전 세계 7위에 달하는 대형 건설기계사가 등..

코로나 확산으로 등교 불발... 온라인 교육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유치원, 초 ~ 중 ~ 고 학생 53명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진 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12월 10일 교육부에 따르면 순차적으로 등교가 시작된 5월 20일부터 현 시점까지 코로나 19..

휘닉스소재!! 포스코케미칼과 연관 없다.!! 반등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휘닉스소재는 전일자 2020년 12월 9일로 상한가를 기록하며 금일 2020년 12월 10일에도 장중 25% 가까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휘닉스소재가 상승한데에는 포스..

폐기물 처리 관련주 상승하나?? 폐기물 처리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의료 폐기물 처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회용품 사용 및 간편식품의 선호로 인해 생활 폐기물도 계속 증가할 것이라..

키위미디어그룹!!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현재 거래정지 상태에 있는 키위미디어그룹이 금일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코로나 장기화는 어쩔수 없어... 간편식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600명을 넘어가며 연초에 있던 1차 유행 이후 2번째로 큰 확진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고 나서도 확진이 계속 진행중에 있는 상..

경기 회복 기대감?? 건설업 관련주 총정리!! (중소형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 건설업 관련주 중 대형주의 종목들을 하나씩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실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건설업 관련주들이 실물..

고려제강 !! 무상증자 공시 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고려제강이 무상증자 공시를 했는데 비율 자체가 작기 때문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지진 않네요~ 관련 공시 내용과 함께 차트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상증자와 권리락..

경기 회복 기대감?? 건설업 관련주 총정리!! (대형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과 상용화가 다가 오고 있는 시점에서 건설 업황이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계속해서 힘들었던 상황이..

경기 회복 기대감?? 시멘트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로나 백신의 승인 기대감과 전 세계 각국의 백신 개발 소식 및 접종 시기가 발표됨에 따라 확산은 지속되고 있지만 코로나 종식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해서 언급되고 있는 상황..

#2. 볼린저밴드의 이해와 특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매매를 함에 있어서 많이 사용하시는 볼린저밴드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볼린저밴드는 보통 스윙 매매나 중장기 매매를 함에 있어서 많이 사용되는 지표이기..

크로바하이텍!! 유상증자 결정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크로바하이텍이 금일 2020년 12월 10일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해당 내용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체..

#7. 조건검색기 (시세분석 - 호가잔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조건검색에 있는 메뉴 중 호가잔량이라는 메뉴에 있는 검색식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가지 되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5가..

#9. 단타 매매의 기본!! 호가창을 주목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호가창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타 매매를 하는데 있어서 호가창은 빼놓을 수 없는 영역이기도 한데요~ 간단하게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

트루윈!! 전환사채 공시 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트루윈이 금일 2020년 12월 9일 전환사채 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과 함께 차트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옵트론텍!!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옵트론텍이 금일 2020년 12월 9일 전환사채 발행 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 한번 살펴보고 차트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아이엠이연이!! 교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아이엠이연이가 금일 2020년 12월 9일 교환사채 발행 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과 차트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아래 링크..

브레인콘텐츠!!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브레인콘텐츠가 금일 2020년 12월 9일 유상증자 공시 및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공시를 냈는데 이전 시간에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사채의 경우는 체크를 해봤기 때문..

브레인콘텐츠!! 전환사채 발행!!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공시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브레인콘텐츠가 금일 2020년 12월 9일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한다는 공시를 했기 때문에 관련 내용과 함께 차트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와 신주인수..

아이원스!! 무상증자 공시 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아이원스가 금일 무상증자 공시를 내며 현재 거래정지 상태 입니다. 관련된 공시 내용과 차트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상증자와 권리락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

주호영 원내대표!! 대통령에게 면담 요청!! 주호영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주호영 국민의 힘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면담을 공식적으로 요청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더해서 주호영 원내대표는 '참담한 날치기, 입법사기로 대표되는 법치..

포스코케미칼!! GM, LG에너지솔루션 합작법인 양극재 공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이 미국의 GM과 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법인에 양극재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얼티엄셀즈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를 공급하며 음극재 공급 논의도 진행중인 것으로..

금융감독원, DART에 공시 정보 활용법 영상 올라온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의 주식투자의 참여가 높아지면서 금융감독원이 일반 투자자를 위한 공시정보 활용법을 동영상 시리즈로 제공한다고 2020년 12월 9일 발표했습니다. 2020년 12월 10..

홍정욱 정계 복귀 암시?? 홍정욱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홍정욱 전 의원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실패로 인한 아픔은 시간과 함께 흐려지지만 포기로 인한 후회는 날이 갈수록 선명해진다. 가장 큰 리스크는 아무 리스크도 택하지 않는 것..

알츠하이머 치료제 5년내 나오나?? 치매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익스퍼트스케이프에서 알츠하이머 전문 지식인 6위에 오른 인물인 셸튼 센터장은 지난달 코엑스에서 열린 디멘시아포럼엑스 코리아에서 '기존에 알츠하이머 치료를 주도하던 미국..

#16.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일목균형표 구름대 응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식관리자를 통해서 일목균형표를 변형하여 보조지표 사이의 영역을 색칠하는 것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영역이 있다면 그 부분을 색칠하여 지표가..

#15.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이동평균선 색채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전에 말씀드린 이동평균선의 종류를 활용하여 단기 스윙 매매를 하는 방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해당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

#1. 이동평균선의 이해와 스윙 매매의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보조지표에 제일 기본이 되는 이동평균선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릴까 합니다. 간단하게 이동평균선이 만들어지는 원리와 이동평균선에 대한 종류를 언급드리려고 하..

코드네이처!! 유상증자 공시 체크!! 차트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드네이처가 금일 2020년 12월 8일 유상증자 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과 함께 종목의 차트를 체크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오르비텍!! 유상증자 공시 체크!!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2020년 12월 8일 오르비텍이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함체 차트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

큐로홀딩스!! 유상증자 공시 및 차트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큐로홀딩스가 금일 2020년 12월 8일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르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나..

알파홀딩스!!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알파홀딩스가 전환사채 발행 공시에 이어서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꼭 아래 링크를 통해..

알파홀딩스!! 전환사채 발행 결정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알파홀딩스가 금일 2020년 12월 8일 전환사채 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과 함께 차트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

피씨엘!! 단일판매 공급계약 공시!! 반등 여부?? 차트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피씨엘이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함께 차트까지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한화도시개발 합병!! 차트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한화솔루션의 자회사인 한화갤러리아와 한화솔루션이 합병을 합니다. 또 다른 자회사인 한화도시개발도 자산개발 사업부문과 울주부지분으로 인적 분할한 뒤 자산개발 사업부문을..

여성 서울시장 탄생하나?? 박영선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내년 서울시장 보궐 선거를 앞두고 실시된 여론 조사에서 박영선 중소벤처 기업부 장관과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오차범위 내에서 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에..

이뮨메드 코로나 19 치료제 임상 승인!!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뮨메드가 코로나 19 항체치료제 hzVSF-v13의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뮨메드의 hzVSF-v13는 인플루엔자 치료제로 개발 중인..

#6. 조건검색기 (시세분석 - 가격조건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번 시간에 이어서 키움증권 조건검색 - 가격조건 - 시세분석의 검색식을 나머지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어떻게 사용하는지 또 어떤 검색식..

보조지표는 말 그대로 보조지표이며 확률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면서 앞으로 이곳에 올라갈 게시글은 여러분들이 매매를 하시면서 많이 활용하시는 보조지표를 하나씩 설명을 드리기 위함 입니다. 매매를 함에 있어서..

경기 여주 고병원성 AI 확진.. 올해만 네 번째..??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경기 여주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올해 가금농장 확진 사례로는 네 번째라고 하네요.. 확진이 연말이 되어서 단 몇일 간격으로 계속해..

#5. 조건검색기 (시세분석 - 가격조건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움증권 조건검색에 있는 메뉴 중 시세분석 - 가격조건에 있는 메뉴들을 간단하게 한번 씩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가 너무 많은 관계로 2..

#8. 차트 매매의 기본!! 거래량 터진 캔들을 주목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래량 터진 캔들을 활용하여 지지라인을 확인하는 방법과 목표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거래량 터진 캔들을 기준으로 지지라..

에스티팜!!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금일 2020년 12월 7일 에스티팜이 전환사채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차트 함께 체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나마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

에쓰씨엔지니어링!!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이 금일 유상증자에 이어 전환사채 발행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

에쓰씨엔지니어링!!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2020년 12월 7일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차트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포스코케미칼!! 유상증자 정정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2020년 12월 7일 포스코케미칼이 정정 공시를 냈는데 바뀐 사항 체크해보면서 분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

KR모터스!!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KR모터스가 금일 2020년 12월 7일 전환사채 발행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 같이 차트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전..

코로나 종식이 다가온다... 일자리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코로나 확산이 막을 수 없을 정도로 지속되고 있는 상황속에서 백신의 개발과 상용화가 천천히 다가오고 있는 시점입니다. 때문에 실물 경제 회복과 함께 일자리 창출에 대한..

혈장 치료제로 코로나 첫 완치?? 관련 수혜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9월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확진자 (78세)가 칠곡경북대 병원에 입원을 했습니다. 의료진은 고령의 나이와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중증환자 치료에 쓰는 렘데시비르와 덱사..

정세균 국무총리 관련 수혜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관련주들을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관련된 이슈가 없기 때문에 인물정보 및 선거이력, 학력사항 정도를 체크..

서울시장 후보는 나경원 유력?? 나경원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서울시장 선거와 관련해 국민의힘에서는 나경원 전 의원이 확정적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고 합니다. 여권 유력 서울시장 후보인 우상호 의원은 지난..

LG화학 테슬라 배터리 생산 2배 확대!!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LG화학이 테슬라에 공급하는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 능력을 내년 중국에서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배터리 셀이 충분하지 않다며 LG화학은 중국 생산량..

ESG !! 알아야 돈 벌 수 있다. 2020 ESG 우수기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ESG라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을 모르면 돈을 벌기 어렵다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굉장히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Environment (환경..

역대 최대 배당주!! 쌍용양회 주가분석, 차트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쌍용양회는 최근 1년 3개월 중 최고 주가를 기록하며 마감을 했습니다. 최근 무상감자를 통해 일정기간 거래정지가 된 후 다시 거래재개가 되었는데요. 장중 13% 상승을 기록하며..

IPO 최대어!! 카카오뱅크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아직 정확한 상장일자는 나오지 않았지만 내년 하반기 쯔음 기업 공개 IPO의 최대어로 손꼽히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상장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 주관하는 증권사도 선정되지는..

SK그룹 수소사업 진출!! SK, SK이노베이션 주가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SK그룹이 친환경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꼽히는 수소 사업에 뛰어든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SK그룹 차원의 역량을 집중하여 기업 가치를 30조원 가량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거리두기 격상 고려... 3단계 되면 어떤 것이 바뀌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로나 확산이 3차 대유행을 지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가 확산이 쉽게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며 정부는 이번 주말까지 확진자 발병 추이를 지켜보면서..

LG에너지와 SK이노베이션 최종판결 재연기 가능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의 미국 국제무역 위원회 영업비밀 침해 소송 최종 판결이 내주로 다가왔습니다. 최종 판결은 2회 연기가 되었으며 이번에는 판결이 나올지 관심이..

전남 영암 고병원성 AI 확진... 국내 발생 세 번째!!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전남 영얌군 시종면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AI 확진이 발견되어 방역 당국이 또 한번 비상이 걸렸씁니다. 전라남도 고병원성 AI 의심 신고가 들어온 영암 육..

5G는 계속 확장된다!! 5G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정부가 5G 통신 전국망 조기 구축 촉진을 위해서 5G망 투자에 대한 세액공제율을 기본 3%에서 추가적으로 3%를 적용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 투자 유인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광진윈텍!!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광진윈텍이 금일 전환사채 발행공시를 했는데 관련 내용과 차트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거래량이 없이 큰 상승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단기 고점이라 리스크가 존재하는..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 멕아이씨에스 무상증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2020년 12월 4일 멕아이씨에스가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에 대한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차트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권리락에 대해서 잘 모..

아시아종묘 단기간 -33% 하락 기술적 반등 구간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아시아종묘가 최고가를 찍고 2일동안 33% 이상 하락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당황하셨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기술적반등에 대한 부분을 한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

참엔지니어링!!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참엔지니어링이 전환사채 공시를 발행했는데 관련 내용과 함께 차트까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

수산 핵심!! 일본 원전 오염수 방출!!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생기는 방사능 오염수를 정화 처리하여 태평양으로 방류하는 방침이 확정될 것이라는 언론이 나오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인데 최근 까지도 급등락..

삼성전자 역대 신고가 달성!!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시스템반도체, 미래차 그리고 바이오헬스 분야 빅3 산업에 대해서 지난해 소부장 대책에 각별한 육성 대책을 추진하여 빅3 산업 혁신성장과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게끔..

개별 중소형주에 집중하자!! 그래핀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그래핀은 연필심에 사용되는 흑연을 분리하여 처음으로 발견이 되었는데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며 반도체로 주로 쓰이는 실리콘보다 100배 이상 전자의 이동성이 빠..

#14.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기준선 돌파 화살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단타 매매에 활용하실 수 있는 화살표를 한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일목균형표의 기준선에 대해서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4. 조건검색기 (단타 매매 검색기 만들기 -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초에 수급이 많이 들어오는 것을 이용하여 장 시초에 단타 매매를 할 수 있는 검색기를 하나 드리고자 합니다~! 장중 단타 매매 검색기는 메뉴를 하나하나 익힌..

#7. 차트 매매의 기본!! 쌍바닥과 다중바닥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저번시간에는 바닥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단기 바닥과 추세 바닥에 대한 부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6. 차트 매매의..

글로벌텍스프리!!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글로벌텍스프리가 금일 공시한 유상증자 정정공시를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차트 까지 같이 살펴보면서 어디까지 상승을 할 수 있을지도 체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

라이트론!!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자산증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라이트론이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최근 자산이 증가했다는 부분까지 같이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거래정지가 되어있기 때문에 차트는 크게 의미를 가질..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 체크 포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체크하실 때 중요 포인트를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는 기업이 고객사와 협력사..

비츠로셀!! 2번 연속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비츠로셀의 전환사채 발행 공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또 한번 공시가 나와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2번 공시를 한 것을 확인하실 수..

#6. 차트 매매의 기본!! 바닥은 어떻게 확인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차트에서 바닥을 확인한다. 라는 주제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바닥이라하면 단기바닥과 추세바닥이 있습니다. 단기 바닥의 경우에..

장원테크 연속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장원테크가 2일 연속 전환사채 발행 공시를 냈는데 관련된 내용과 함께 차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전환사채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츠로셀!!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비츠로셀이 금일 전환사채 발행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함께 차트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

#13.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VI 선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분봉 차트에 VI 선을 한번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승 VI 와 하락 VI를 설정해두신다면 매매를 하실 때 있어서 약간의 편리함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실 수..

#3. 조건검색기 (중장기 매매 검색기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념적인 부분이 아니라 검색기를 하나 만들어볼까 합니다.^^ 이전에 이동평균선에 대한 이야기도 말씀을 드렸고 중장기 매매를 할 때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

#5. 차트 매매의 기본!! 중장기의 기초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중장기 투자에 대해서 한번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특별한 어떤 기법이나 매매에 대한 비밀이 있는 것은 아니구요~! ^^ 정말 기초적인 이야기로 중장기..

장원테크!!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장원테크가 금일 2020년 12월 2일 전환사채 발행을 위한 공시를 했는데 관련된 내용과 함께 장원테크의 차트까지 함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체시스!! 유상증자 정정공시 체크체크!! 신주 발행가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체시스가 금일 유상증자 정정 공시를 냈는데 관련해서 규모가 조금 줄긴 했지만 신주발행가액이 급격하게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때문에 관련 내용 차트와 함께 체크해보..

개별 중소형주에 집중하자!!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종식되는데 있어서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만 백신이 개발되고 있는 현 상황속에서 코로나 종식이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앞으로 계속적으로 개발되..

개별 중소형주에 집중하자!! 자율주행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면서 이제 실물 경제가 회복되고 최근 외국인 매수세가 국내증시에 영향을 주고 있는 만큼 연말을 지나 연초부터는 이제 개별 중소형주에 집중해서 매매를..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전자서명법 시행령 개정안이 2020년 12월 1일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2020년 12월 10일 부터 공인인증서가 폐지된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지금까지 정부나 공공 민원 서비..

#2. 조건검색기 (범위지정과 대상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부터 키움증권의 조건검색 기능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볼 예정입니다. 범위가 너무 광범위 하기 때문에 천천히 하나씩 알아가보도록 할게요~! 1. 대상변경 조건검색기를..

코스피!! SK바이오사이언스 예비심사 접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백신의 연구와 생산 그리고 개발까지 영위하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2020년 12월 1일 코스피 시장에 기업공개 IPO를 위한 상장 예비 심사 청구를 접수하였습니다. 아직 정확..

#12.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보조지표 동시 돌파 화살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보조지표를 동시에 돌파하는 화살표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미 없는 보조지표를 통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실전 매매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보겠..

엔시트론!!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엔시트론이 금일 유상증자를 한다는 공시를 냈는데 차트와 함께 관련 내용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

개별 중소형주에 집중하자!! 전기차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백신이 개발되면서 코로나 종식에 가까워 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백신 개발과 함께 코로나 종식에 있어서는 시간의 문제라고 생각되는데요~! 시장의..

#4. 차트매매의 기본!! 이동평균선을 쉽게 이해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차트에서 이동평균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보조지표 공부하는 카테고리를 개설하게 될 경우 조금 더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지만 이번 시간에..

메디프론!!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메디프론이 금일 2020년 11월 30일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차트까지 함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주인수권부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에스제이케이!! 상장폐지.. 정리 매매일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에스제이케이는 서울 회생법원으로부터 파산선고를 받았다고 금일 2020년 11월 30일에 공시를 했습니다. 관련 공시 하나씩 체크하면서 정리 매매기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탈옵틱!!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2020년 11월 30일에 디지탈옵틱이 유상증자 공시를 발행했습니다. 차트와 함께 관련 내용 함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11.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Shift 함수 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일목균형표를 통해서 Shift 함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보조지표를 옮길 수 있는 Shift 함수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 혹시 잘 모르..

신라젠 개선기간 부여 결정.. 관련 내용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한국거래소 기업심사 위원회에서 신라젠의 개선기간 1년을 부여한다고 심의 의결 했다고 공시를 했습니다. 관련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위기를 모면한 신라젠은..

택배 포장 관련주 (제지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골판지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서 골판지를 제작하는 제지 업체들의 실적과 몸값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 지속에 의한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택배..

택배 포장 관련주 (포장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2020년 11월 30일 기준으로 포장 관련주와 물류 관련주, 제지 관련주들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승의 원인으로는 골판지 가격 상승을 재료로 볼..

택배포장 관련주 (물류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한국골판지 포장 산업 협동조합이 택배 상자로 사용되는 골판지 원지 공급난이 계속 심화되고 있다며 가격 인상을 예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택배 포장 관련주들이 급격하게..

노바백스 백신 국내 도입 검토중!!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2020/11/30 - [이슈 종목 브리핑] - 존슨앤존슨 국내 도입 검토??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정부가 국내 백신 도입을 하는데 있어서 백신 후보 중 하나가 바로 노바백스 입니다. 때문에..

존슨앤존슨 국내 도입 검토??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존슨앤존슨 백신은 내년 2월 말 까지 미국 식품의약국 FDA 품목 허가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백신 중 하나 입니다. 업계에 의하면 정부는..

정읍 동진강 야생조류 AI 항원 검출!!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경기 안성 안성천과 전북 정읍 동진강 야생조류에서 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고병원성인지의 여부를 판단하기 까지는 약 5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석유 강세 시즌??! 석유, 국제유가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현재 외국인 투자자들의 유입으로 인해 상승을 달리고 있는 국내증시가 코로나 종식과 함께 내년에 경기회복과 함께 실적 위주의 장세를 만들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 선진뷰티사이언스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고 하네요~! 관련 내용 천천히 하나씩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테마는 화장품 테마 입니다. 화장품 원료를 제..

코스닥!! 레인보우로보틱스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 산업 시장에서 사람과 함께 소통하고 공존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는데 관련 내용 함께 참고해보도록 하..

일진디스플!!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일진디스플이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에 유상증자 공시를 발행했습니다. 차트와 함께 관련 공시 내용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시스웍!!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시스웍이 전환사채 발행 공시를 냈는데 관련된 공시 내용과 현재 차트 위치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연계 채권 중 하나인 전환사채에 대해..

THE E&M!!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THE E&M이 전환사채 발행 공시와 유상증자 발행 공시를 냈는데 이전에 유상증자에 대한 이야기는 올려드렸으니 차트와 함께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T..

THE E&M!! 유상증자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THE E&M이 유상증자 공시를 발행하였습니다. 차트와 관련된 내용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상증자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관련 내용 먼저 간단..

#1. 조건검색기 (갭상승 검색기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부터 조건검색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 예정인데요~ 저번 시간에 차트 매매 게시판에서 단타 패턴에 대한 말씀을 드렸기 때문에 오늘은 기능 설명을 잠깐 미뤄두고 갭상..

#3. 단타 매매의 기본!! 시가 회복 패턴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단타 트레이딩을 할 때 확률을 조금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매를 하시면서 도움이 많이 되실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며 워낙 기..

#10.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일목균형표로 Shift 함수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목균형표를 통해서 Shift 함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Shift함수의 경우를 잘 활용하신다면 고점을 잡아내는 수식부터 여러 보조지표를 차트..

비대면 진료 공식화?? 원격진료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정부가 최근 비대면 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의료 제도화 추진을 공식화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한시적으로 허용된 전화 상담과 처방도 이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여..

비티원!!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비티원이 금일 전환사채 공시를 발행하였습니다. 현재 비티원은 단기간에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과 함께 차트..

뉴보텍!!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뉴보텍이 금일 전환사채 발행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 체크와 동시에 차트까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관련..

티와이홀딩스!!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티와이홀딩스가 금일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차트까지 함께 체크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장한지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이지만 현재는 일정 구간을 유..

코디!!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디가 금일 2020년 11월 25일 유상증자에 대한 공시를 발행했습니다. 때문에 관련 내용과 차트 함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

#9.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보조지표 강세 약세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보조지표를 통해서 강세약세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지표는 일봉 차트에서나 분봉 차트에서 많이 쓰이는 볼린저밴드와 엔벨로프를 활용해서..

시스웍 13% 하락 이유와 대응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시스웍이 금일 무상증자 신주가 상장되는 날로 갭하락이 크게 떨어지며 시작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전 권리락이 나타난 후 큰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신주가 상장되니 차익실현..

레드캡투어!! 교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시장을 보고 있기가.. 매우 힘든 날이네요 ㅠ 아마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이 그렇게 생각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레드캡투어가 금일 교환사채 발행 공시를 냈는데 관련..

러시아 스푸트니크V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러시아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백신 스푸트니크V 의 면역 효과가 95% 이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스푸트니크V를 개발한 러시아 보건부 산하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 미..

키움증권 조건검색기를 활용하시는 분들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매매를 할 때 키움증권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이 제일 좋다는 것은 아니고 개인마다 쓰시는 증권사에 따라 좋은 점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 편리성..

#8.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거래량 지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전 시간에서 거래량이 갑자기 터졌을 때 신호를 주는 화살표와 강세약세를 활용한 보조지표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

비덴트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비덴트의 전환사채 발행 공시가 금일 2020년 11월 24일에 나왔는데 관련 내용 한번 체크해보면서 차트까지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

#2. 차트 매매의 기본!! 박스권 매매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박스권 매매에 대해서 간단한 기초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권 매매는 지루한 매매가 될 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확률이 높고 물린 종목..

자연과환경!!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2020년 11월 24일 자연과환경이 전환사채 발행을 위해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과 자연과환경 차트까지 같이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게임 관련 대형 회사로 손꼽히는 크래프톤이 내년 5월 ~ 7월 사이에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관련 내용과 함께 차트까..

코스닥!! 퀀타매트릭스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미생물진단 전문 기업인 퀀타매트릭스가 코스닥 상장에 도전합니다! 관련 된 내용 하나씩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퀀타매트릭스는 12월 9일에 코스닥에 상장한다고 2020년 1..

셀레믹스!!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편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셀레믹스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분석할 수 있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셀레믹스가 개발한 ASFV all in one 패널은 아프리카돼지열병..

#7.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거래량 화살표 만들기) + 스윙 화살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저번시간에는 거래량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캔들만 추려서 볼 수 있게끔 강세약세를 이용해서 수식을 한번 만들어보았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

반도체.. 고체탄산 부족?? 드라이 아이스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로나의 지속 확산과 백신 상용화를 하는 중에 있지만 아직까지는 코로나 장기화 상황을 피할 수 없는 현재 반도체 업황이 탄산 공급의 부족으로 인해 생산에 문제가 생길 정도..

대웅제약, 호이스타정 내년 1월 출시??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대웅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치료제는 호이스타정이라는 치료제 입니다. 현재는 임상2상에 참가할 환자 모집을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는데요. 국내에서는 지금 치료제 개발을..

#1. 차트매매의 기본!! 추세를 확인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차트 매매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기초부터 하나씩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차트 매매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고 재료가 살..

#6.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거래량 강세약세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식관리자를 통해서 강세약세를 이용하여 거래량이 많이 터진 캔들! 즉 의미가 있는 캔들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차트의 위치를 확..

에이디칩스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에이디칩스가 금일 유상증자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관련된 내용과 같이 차트와 공시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하..

아스트라제네카 예방율 70% 효과.. 에이비프로바이오 급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율이 70% 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장중 관련주들이 하락하고 에이비프로바이오가 급격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포드..

진원생명과학 240억 전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이 금일 전환사채 공시를 냈는데 관련된 내용과 차트 함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

모비스!! 교환사채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모비스가 금일 교환사채 관련 공시를 냈는데 차트와 함께 관련 내용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잠깐 보고 오시는게..

맥스로텍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맥스로텍이 금일 유상증자에 대한 공시를 냈기 때문에 그 관련된 내용과 차트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유상증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클르 통해서 확..

KPX생명과학 화이자와 관련 없다?..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KPX생명과학은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단기간에 급격하게 상승을 보여주며 화이자 관련 대장주라는 타이틀을 달고 연일 상승을 지속해준 종목입니다. 하지만 KPX생명과학이 화이자..

한일 관계 개선은 언제쯤... 지소미아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일본의 수출규제 철회를 위한 대화를 조건으로 한일군사정보 보호협정 종료 통보의 효력을 정지한지 1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한일 관계에 대한 대선은 아직까지 좋은 흐름을 이..

코스닥!! 와이더플래닛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광도 대행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인 와이더플래닛이 12월까지 코스닥 상장에 도전합니다. 관련 내용 하나하나 체크해보는 시간 가..

코스닥!! 석경에이티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나노 기술 소재 업체인 석경에이티가 12월 코스닥 상장에 도전합니다. 관련 내용 하나하나 체크해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석경에이티는 2001년 상장되었고 나노 기술을..

코스닥!! 프리시젼바이오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면역진단 현장검사를 중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 기업인 프리지션바이오가 12월 코스닥 상장에 도전합니다. 관련 내용 하나하나 같이 살펴보도록 할게요~! 프리..

리제네론 항체치료제 긴급사용 승인!!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미국의 생명공학회사인 리제네론의 코로나 치료제가 美 FDA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습니다. FDA는 12세 이상의 경증 ~ 중간 정도의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에게 치료제 REGN - COV2..

코스닥!! 지놈앤컴퍼니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항체연구와 유전체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의약품을 개발하는 지놈앤컴퍼니가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위해 공모절차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코스닥!! 엔비티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엔비티는 현재 2000억원 규모의 포인트 광고 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1위 기업입니다. 이런 엔비티가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고 있는데 자세한 관련 사항 체크해보..

코로나 장기화 시대 비접촉 결제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비대면 결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비접촉식 생체인증 결제 기술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여신금융연구소는 최근 포스트 코로나 비접..

코스닥!! 알체라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얼굴인식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알체라가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설립된 알체라는 얼굴인식 관련 AI 개발사 입니다..

코스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상장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어떤 기업인지 또 상장 관련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하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바이..

코스닥!! 에프앤가이드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에프앤가이드는 금융정보 제공 업체 입니다. 최근 코스닥 상장을 도전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과 자세한 사항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에 설립된 에프앤가..

코스닥!! 티엘비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티엘비가 2020년 12월에 코스닥 상장을 도전합니다! 때문에 관련 기업은 어떠한 기업인지 또 청약일자와 자세한 사항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티엘비 홈페이..

#5. 수식관리자 실전 응용 (크로스 화살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부터는 키움증권 수식관리자를 통해서 직접 수식을 만들어보고 왜 이런 함수를 사용했는지 같이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 많은 수식이 있고 이를 전..

추락하는 랩지노믹스.. 진단키트 결함?? 차트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미국 메릴랜드주에 수출되었다가 신뢰도 논란에 휩싸였던 랩지노믹스의 코로나 진단 키트에 대해 미 유력 언론사 워싱턴포스트가 2020년 11월 20일에 주 정부가 키트를 구입했다가..

서울시장 유력한 후보! 오세훈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국민의힘 중진 의원들로부터 내년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해달라는 권유를 받고 장고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오세훈 전 시장은 서울시장 선거의 최대 쟁..

영화관.. 줄줄이 구조조정??... 넷플릭스로 돌리자!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직격타를 제대로 맞은 국내 영화상영업계가 영화관람료를 인상하고 OTT 넷플릭스에서 개봉하는 등 상황이 계속적으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국내 2위에 있..

中 왕이 외교부장 겸 국무위원 방한 확정?! 화장품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중국 외교부장 겸 국무위원인 왕이가 강경화 외교부 장관 초청으로 내달 25일 ~ 27일까지 공식 방한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왕이 부장의 방한은 지난 해 12월 이후 대략 1년만..

대호에이엘!! 전환사채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대호에이엘이 전환사채 발행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사채는 채권에 이자를 수령하거나 주식으로 전환하여 신주를 얻어 차익실현을 할..

씨에스윈드!! 무상증자!! 유상증자!!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씨에스윈드가 금일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를 공시했습니다. 때문에 현재는 거래정지 상태 인데요~! 거래정지는 2020년 11월 23일 장 시작과 동시에 풀린다고 하니 걱정은 안하셔도..

동운아나텍 교환사채(EB) 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동운아나텍이 금일 교환사채(EB) 발행 공시를 냈는데 해당 내용 같이 살펴보면서 공시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CB발행!! BW발행!!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금일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한다고 공시를 냈습니다. 관련 내용 하나하나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식 연계 채권인..

삼강엠앤티 전환사채 발행!! 관련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삼강엠앤티는 금일 전환사채를 발행한다는 공시는 내놓았는데요~! 관련 내용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주식 연계 채권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인성정보 유상증자!! 무상증자!! 관련 공시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인성정보는 유무상증자에 대한 공시를 내놓고 현재는 거래정지 상태 입니다! 거래정지는 장 종료시 까지 이기 때문에 월요일부터는 바로 거래가 가능한 부분이니 크게 걱정..

티앤엘 상장 첫날 급락... 중요한 자리는??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티앤엘이 금일 상장 한 이후 크게 하락한 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신규 상장주가 바로바로 상승을 못하고 주저앉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상장한 고바이오..

종근당바이오 美 FDA 긴급 사용 승인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종근당이 공동판매하는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 올루미언트의 코로나19 미국식품의약국 FDA 긴급사용승인 소식에 종근당 그룹주가 시장에서 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FDA가 일..

유비쿼스 무상증자!! 공시 내용 체크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유비쿼스가 금일 무상증자 공시를 냈습니다. 때문에 관련 공시 잠깐 체크해보도록 할게요~! 무상증자 공시를 내고 잠깐 거래정지가 있었던 유비쿼스는 현재 39,650원에 거래되고..

메디톡스, 대웅제약 ITC 판결 12월 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메디톡스와 대웅제약이 보틀리눔 균주 영업 비밀을 놓고 소송을 하고 있는 가운데 본래 판결 날짜였던 금일 발표하지 않고 또 한번 연기를 한다고 합니다..!! 양 기업 모두 서로..

필룩스 바닥권에 큰 거래량과 상한가... 이대로 반등 성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필룩스는 금일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고 있는 바이오 기업 제넨셀이 인도 기업과 코로나 백신 치료제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달성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제..

이혜훈 서울시장 출마 선언!! 관련주는 아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전 미래통합당 이혜훈 의원이 금일 2020년 11월 19일 청치서울을 끝낼 경제 시장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경제통 이혜훈이답. 이라고 언급하며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하였습니다. 여..

메디톡스, 대웅제약 보톡스 분쟁 최종판결 임박!!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보톡스로 불리는 보툴리놈 톡신 균주의 출처를 둘러싸고 갈등을 벌이고 있는 메디톡스와 대웅제약에 대한 미국 국제 무역 위원회의 최종 판결이 임박했다고 합니다. 제약, 바이오..

아스트라제네카 임상 결과 공개 직전!!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들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로벌 제약사들이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와 관련한 임상 결과를 계속 내놓고 있는 가운데..

드림텍 30초 코로나 진단 ?? 전자코 솔루션 상용화?! 차트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전자부품 전문 제조기업인 드림텍이 코로나 감염 여부를 30초만에 진단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의 유효성 검증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2020년 11..

#4. 수식관리자의 기본 함수를 배워보자 (기타 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은 수식관리자 중에서도 제일 많이 사용하고 제일 중요한?! 기타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제일 많이 쓰이는 수식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GV 유상증자 결정!! 관련 공시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현재 환기종목으로 지정된 GV가 금일 유상증자를 한다는 공시를 냈는데 해당 내용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유상증자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

코스닥!! 인바이오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인바이오는 친환경 작물보호제 개발을 위한 연구소와 다양한 체형의 농약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 시설을 갖추었으며 석회황합제 농약을 국내에서 독점 생산 판매 하고 있는 기업..

올릭스 유상증자!! 무상증자!! 전환사채 발행!! 공시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올릭스는 국내 기관투자자들로부터 총 415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금일 2020년 11월 19일에 공시를 했습니다. 연구개발비, 시설 및 운영자금을 확충하기 위해 415억원..

코스닥!! 엔젠바이오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2015년에 설립된 엔젠바이오는 차세대 임기서열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유전자 진단 분야에서 독자 영역을 구축한 기업입니다. 차세대 융복합 바이오 기술 개발에 주력하여 특정..

부모와 떨어져 거주하는 20대 청년 주거급여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정부가 부모와 떨어져 사는 청년들에게도 주거급여를 따로 지급하겠다고 19일에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사전 신청은 12월 1일부터 할 수 있으며 청년 분리 지급은 취학, 구직 등..

코스피!! 명신산업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명신산업은 자동차 차체부품 전문화 기업으로서 차체부품관련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새롭게 도약하고자 노력하는 회사 입니다. 현대차, 기아차, 테슬라를 고객사로 둔..

코스닥!! 포인트모바일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산업용 모바일 기업인 포인트모바일이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흥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포인트모바일은 12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데요. 포인트모바일은 2006년..

HMM 2400억원.. 전환사채 발행 결정!! 관련 공시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HMM이 금일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공시를 했습니다. 먼저 전환사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읽어보고 오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전환사채란..

코스닥!! 클리노믹스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클리노믹스는 게놈기반 암/ 질병 조기 진단 선도기업으로 액체생검 및 다중오믹스 기술을 통한 암 조기진단과 질병 및 노화 정복을 추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글로벌 최고 수준..

코스닥!! 엔에프씨 상장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엔에프씨는 미백제, 주름개선제, 자외선 차단제, 항산화제 등의 강력한 활성 성분을 안정화시켜 화장품과 의약품 분야에 응용 가능한 제품을 연구하고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엔..

철강주 반등하나?? 매수 세 급등!! 철강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투자자들이 4분기에 들어서면서 내년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며 철강주를 매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철강 수요가 내년에는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고 이에 대한 영..

화일약품 유상증자!! 관련 공시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화일약품이 금일 유상증자 공시를 냈는데 관련 내용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 내용은 유상증자 입니다. 관련된 공시로 인해 시간외단일가에서도 바로바로 반응하는 모습인..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 제 4공장 착공!! 차트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단일 공장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4공장을 착공한다고 합니다. 2020년 11월 18일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에서 25만 6000리터 규모의 제 4공장 착공을 알리는..

앱코 IPO청약 코스닥 상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앱코는 2001년에 설립된 회사이며 게이밍 기어 등 컴퓨터 주변기기를 비롯하여 디지털 교육 기반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쉽게 PC게임에 특화된 주변 기기와 PC부품을 제조하..

유승민 대권 도전 공식 선언?! 금태섭 서울시창 후보론?!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금일 2020년 11월 18일 기자 간담회를 열어 향후 대권 행보에 대한 입장을 밝히다고 합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은 국민의힘..

스킨앤스킨 상장폐지 결정.. 옵티머스 연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옵티머스 자산운용 펀드 사기 사건에 연루된 코스닥 기업인 스킨앤스킨에 대해서 금일 2020년 11월 17일 상장 폐지 결정을 내렸습니다. 관련 공시..

GRT 개선기간 부여! 관련 공시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2020년 10월 27일 부로 거래정지가 된 GRT는 지난 2020년 11월 5일 상장 폐지 관련 이의신청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접수함에 따라 2020년 11월 17일..

이큐셀 상장 폐지 여부 심의.. 관련 공시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현재 거래정지가 되어있는 이큐셀이 금일부터 공시를 발표 했습니다. 18시 30분에 나온공시는 기업심사 위원회 속개 안내라는 보고서이며 관련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한국거래..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일라이릴리와 치료제 생산 개시!!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美 일라이 릴리가 코로나 항체 치료제를 장기 생산 계약을 통해 치료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일라이 릴리는 전 세..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도 통합?? 차트 체크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따라 두 회사의 저비용항공사 세 곳도 단계적으로 통합 수순을 밟게 됩니다. 대한항공의 계열의 진에어와 아시아나항공의 자회사인 에어서울과..

모더나 백신 임상 3상 효과 94.5% !!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 백신이 3상 임상시험에서 코로나를 예방하는데 94.5%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이 발표 하였습니다. AP통신 , CNBC..

레몬!! 친환경 마스크 개발!! 현재 주가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레몬이 친환경 소재 개발을 통한 생분해성 마스크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몬이 개발한 생분해성 마스크는 안감과 겉감, 중간층, 귀고리끈은 생분해성 소재 PLA를 사용..

유승민 반드시 정권 교체할 것!!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2020년 11월 16일 경제를 화두로 내걸고 여의도 복귀를 신고했다고 합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이날 국회의사당 맞은편에 새로 연 희망22 사무실에서..

아이큐어 美 제약사 코로나 백신 공급 추진?? 차트 위치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국내 바이오 기업인 아이큐어가 美 제약사의 코로나 백신을 수입해서 공급을 추진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16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큐어는 다음달 8일 오전..

김해 신공항 사실상 폐기??..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김해신공항이 동남권 관문공항으로 역할을 하기 어렵다는 결론이 나온 것으로 밝혀지면서 김해 신공항안이 4년만에 백지화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3. 수식관리자의 기본 함수를 배워보자 (통계 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수식관리자 함수 3번째 시간인데요^^ 통계 함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계함수도 나중에 수식관리자를 사용하실 때 많이 사용되는 함수이기 때..

코로나 지속 확산 발생!! 음압병실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코로나 확산이 지속되면서 약 200명대에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앞으로 2 ~ 4주 후에는 코로나 확진자가 300 ~ 400명까지도 발생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대한항공 유상증자 결정!! 아시아나 항공 증권 취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대한항공이 금일 아시아나항공의 지분을 취득하기 위해서 금일 유상증자 공시를 발표 했습니다. 관련 공시내용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로부터 단기 차입 자..

아시아나항공 인수??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관련하여 큰 이슈가 발생하면서 관심을 이끌어가고 있는데요.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포스팅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약 28% 정도 상승하며 움직이는 모습..

엑세스바이오 전환사채 발행 결정!! 관련 내용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긴코 바이오웍스를 대상으로 111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금일 (2020년 11월 16일) 공시를 했습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코로나 진단키트 생..

#2. 수식관리자의 기본 함수를 배워보자 (산수 및 연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식관리자의 산수 및 연산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배우실 여러가지 보조지표를 더하고 빼고 나누고 비교하는 등 많은 연구를 해보실텐데요~..

#1. 수식관리자의 기본 함수를 배워보자 (데이터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부터 수식관리자에 대해서 하나하나 기초부터 알아보실텐데요~! 서점이나 인터넷에서 찾아보아도 키움증권의 수식관리자에 대한 기초 학습이나 함수에 대한 내용을 찾아..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실험!!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신풍제약이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에 대해서 재조명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약처 산하 국립보건 연구원이 내놓은 논문에 따르면 피라맥스가 코로..

수식관리자를 이용하시는 투자자분들에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부터 수식관리자 라는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어 차트 매매를 하시는 투자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이슈가 되는 테마와 차트를 보면서 매매를..

더불어민주당 탈당한 금태섭! 정치활동 재개!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공식적으로 정치활동을 재개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최근 금태섭 전 의원이 '요즘에는 300명 국회의원들을 불러다가 당신은 왜..

인공호흡기 매출 증가 기대!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호흡기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개발이 되어도 상용화에는 시간이 걸리고 지금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인공호흡기의 성장과 매출!! 멕아이씨에스의 부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국내 유일 인공호흡기 생산업체인 멕아이씨에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이 개발되어도 아직까지 부작용에 관련된 내용이나 상용화 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

바이든 당선으로 인해 대출금리 상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바이든 후보가 당선이 됨에 따라 개인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대출금리가 상승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최근 금융 관련주들도 주식시장에서 지지부진..

LG화학 배터리 전기차 리콜.. 화재 위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제너럴 모터스(GM)가 쉐보레 볼트EV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했다고 밝혀졌습니다. 이번 자발적 리콜은 한국 오창에서 생산된 LG화학의 고압 배터리를 장착한 2017 ~ 2019년 형..

이천! 조류인플루엔자 AI 확진..!!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경기도 이천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인 AI가 검출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만 벌써 4번째라고 하며 모두 동일한 유형의 확진이라고 밝혀져 있습니다. 이천시는 즉..

북한, 러시아 백신 정보 韓 제약사 해킹?? 해킹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북한의 해커 단체가 코로나19 백신 정보를 얻기 위해서 글로벌 제약사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공격을 가했다고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 하였습니다. 사이버 공격의 일부는 성..

메디톡스 품목 허가 취소... 관련 내용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메디톡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메디톡스 5개 품목 허가 취소 처분에 불복, 집행정지와 함께 행정처분 취소 본안 소송을 제기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메디톡스는 10월 식약처가 결..

수젠텍 57분 공시... 시간외 급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수젠텍이 공시를 냈는데 그 시간이 17시 57분 입니다. 때문에 많은 투자자분들이 대응을 하실 시간도 없이 시간외단일가에서 큰 하락으로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공시 내용..

삼성전자..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삼성전자 장단점 파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삼성전자는 약 3.61% 상승을 하며 최고점을 갱신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무서운 속도로 상승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과연 어디까지 상승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키트주의 대장인 씨젠.. 반등 가능성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대표 수혜주로 매출 1조를 넘보고 있는 씨젠에게 우려가 섞인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데이터가 계속적으로 발표되면서 진단키트 수요가 위축되며..

KCGI 한진그룹 아시아나 인수 반대!!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행동주의 사모펀드인 KCGI가 KDB산업은행 주도로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을 인수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의사를 밝혔습니다. 인수에 대해서 부정적인..

한스바이오메드 하한가?? 악재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장 마감을 앞두고 한스바이오메드가 하한가에 들어가며 많은 투자자분들이 많이 당혹스러우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한스바이오메드의 5분봉 차트 입니다. 장 마감을 얼마 앞두고..

모더나 백신 효과 분석도 나온다!!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화이자에 이어서 곧 모더나 백신 효과 분석도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임상시험에 들어간 백신 후보물질의 효과는 코로나에 감염된 시험 참가자 중 백신 후보물질을..

구리 값 돌파 강세 지속??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리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살펴볼텐데요~! 세계 경제가 코로나 충격에서 벗어나 이제 경제 활동을 재개하며 구리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대..

에스모 상장폐지 의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포스팅을 하면서 제일 좋지 않은 소식을 전달하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거래소에서 에스모에 대한 상장폐지를 의결 했다는 내용이 금일 (2020년 11월 12일)..

시진핑 방한 서두른다?? 관련 수혜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이르면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중순에 방한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동안 시진핑은 연내 방한은 사실상 물건너간게 아니냐는 이..

디오스텍 개선기간 부여 결정!! 관련 공시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거래정지가 되고 있던 디오스텍에 한국거래소는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6개월의 개선기간을 부여하기로 공시했다고 합니다. 금일 올라온 공시는 2가지가 있는데요~! 디오스..

금호 아시아나 매각??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국내 1위 항공사인 대한항공을 보유한 한진그룹이 KDB산업은행과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르면 다음 주 중 아시아나항공에 인수의향서를 제출한다..

中 광군제로 K-뷰티 되살아나나?? 화장품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중국 최대 쇼핑행사인 광군제로 인해 국내 주요 화장품업계들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장품 관련된 기업들이 대부분 호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LG..

헬릭스미스 유상증자!! 관심종목 우려 해소?! 공시 내용 체크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헬릭스미스 유상증자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더 해보려고 합니다. 금일까지 헬릭스미스를 보유하고 계신분들은 익일에 유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 부..

에스모 머티리얼즈 개선기간 부여 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2020년 10월 30일부터 상호명을 이엠네트웍스로 변경한 에스모 머티리얼즈가 금일 공시가 올라왔습니다. 거래정지로 거래가 안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물려계신 분들이 많이..

우리들제약 200억원 규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 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들제약이 금일 (2020년 11월 11일) 공시를 내놓은 부분에 대해서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W는 신주인수권부사채를 의미하는데요~! 혹시 관련 내용..

드론 택시 2025년 상용화 목표!!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드론 택시와 물품 배송 드론이 서울 하늘을 날았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인용 드론 택시 기체가 실제로 하늘을 날아 오른건 이번이 처음..

콜드체인 (저온 유통)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콜드체인(저온 유통)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상용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후보물질의 유통 온도가 모두 다..

장원테크! 파생상품 거래 손실 발생! 차트상의 위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에는 장원테크의 공시 내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원테크는 금일 (2020년 11월 11일) 파생상품 거래 손실 발생이라는 공시를 내놓았는데요. 관련된 내용..

쌍용양회우 폭탄 돌리기.. 상장폐지 날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쌍용양회 우선주인 쌍용양회우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용양회우는 상장폐지가 임박한 종목으로 정말 말도 안되는 주가 등락률을 보여주..

바이든 당선 경기회복 기대감?? 금융주 총정리!! (금융지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금융(보험), 금융(증권)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바이든 당선 기대감에 금융주가 주목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살펴주시면 되겠구요^^ 이번..

바이든 당선 경기 회복 기대감?? 금융주 총정리!! (증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 바이든이 당선되며 미국 국채 금리가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고 그로인해 한국 국채 금리 상승 ~ 대출 금리 까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

넥슨지티 최고 실적!! 게임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 넥슨지티가 최고 실적을 달성하면서 앞으로의 주가 흐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본적이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관련 링크를 참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넥슨지티 최고..

넥슨!! 매출 역대 최대 실적!! 넥슨지티 주가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넥슨이 최근 모바일 게임 대작인 던전앤파이터 중국 출시 연기로 계속 하락을 멈추고 내려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던전앤파이터의 출시가 미뤄져도 PC게임, 모바일게임에서 모두..

바이든 당선 경기회복 기대감?? 금융주 총정리!! (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바이든 후보가 당선이 되면서 대출 금리 상승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금융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이야..

현대차 1조 美 로봇업체 인수 논의?? 관련 사항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대자동차의 로봇업체 인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로봇개 '스팟' 으로 유명한 로봇 개발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추..

GS리테일 & GS홈쇼핑 합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GS리테일과 GS홈쇼핑 합병 소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금일 (2020년 11월 10일) 이사회를 열고 합병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

거래 정지.. 에스모 유상증자 공시?? 관련 내용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에스모가 금일 2020년 11월 10일 유상증자를 한다고 공시를 했습니다. 때문에 그에 대한 관련 내용을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모는 라임사태 연루로 현재 거래정지가..

일라이릴리 FDA 긴급 사용 승인!!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일라이릴리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美 FDA에서 일라이릴리 항체 치료제 긴급 사용 승인이 떨어지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연히..

피플바이오 급락??! 악재 체크와 대응방법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피플바이오의 하락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악재 체크와 동시에 상장한지 얼마 안된 종목이기 때문에 15분봉상의 지지라인까지 함께 체크하며 알..

코로나 & 팬데믹의 종식... 관련주는 반등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미국 대형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이 예방율 90%의 효과를 보인다는 소식에 블리클리자문그룹의 피터 북바르 최고 투자 책임자는 포스트 팬데믹을 염..

나노필터 마스크 발암성 물질??..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나노필터 마스크에서 발암성 유해 물질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일반 부직포 마스크에 많이 쓰이는 나노 필터는 가벼운 섬유를 엮어 만든..

국제 해상운임 11년만에 역대 최고치 관련추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오늘 크게 상승을 보여주었던 해상운임 관련주에 대한 이슈체크와 관련주를 차트와 함께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 해상운임이 역대 최고치를..

제페토에 120억 투자!!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빅히트와 YG 그리고 JYP가 제페토에 정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만큼 해당 이슈 점검 후 AR(증강현실) 관련종목들도 한번 체크해보도록..

실손보험료 이용량에 따라 차등 부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실손보험 개편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금융당국이 3년만에 다시 실손보험을 개편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실손보험 개편안은 소비자마자 개별 적..

할부 아파트?? 지분적립형 주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보통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서는 청약을 하거나 정말 큰 대출을 하며 돈을 긁어모아야 하는 것이 일반인들의 현실 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최종적인 목표라고 말할 수 있을..

헬릭스미스 결국 관리종목...? 걱정 해야 할 상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야기 했던 헬릭스미스가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된 내용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릭스미스는 이전에 코스닥 시가총액 2위까지 순위를..

배터리 전쟁, 물적 분할에 LG화학 투자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LG화학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신학철 LG화학 대표 이사 부회장은 '코로나 이후 새로운 세상이 열렸고 이 바뀐 세상에서는 먼저 기회를 잡는 사람..

교촌 공모주에 돈 몰리나?? 계속되는 공모주의 배신... 이번에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1위 기업인 교촌에프앤비가 청약 흥행을 이어가면서 침체된 공모주 투자심리를 되살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시장에선 투자자..

경북 상주 규모 2.9 지진 발생...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기상청은 8일 오후 3시 26분에 경북 상주시 동쪽 5km 지역에서 규모 2.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진앙은 북위 36.41도, 동경128.22도 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9km라고..

한미훈련 연기?? 개성공단 재개 시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과 관련하여 개성공단 재개와 한미연합 훈련 연기를 고민할 때 라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페이스북을 통..

셀트리온 휴미라 복제약 검증!! 관련 내용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셀트리온이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임상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만큼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은 미국 류마티스 학회에서 자가면역질환 치..

항공사 실적발표 앞두고 불안....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조만간에 3분기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는 항공사 종목들이 대한항공의 흑자에 비교되어 불안에 떨고 있다는 언론이 보도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적자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들..

여행 업계 비상?! 구조조정.. 감원..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빅 3 여행 업계가 구조조정을 하며 감원을 하겠다는 언론이 보도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구조조정이 불가피 하며 대규모 감원 수순에 들어간다..

한화솔루션 과징금 부과?? 검찰고발?? 관련주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한화그룹 중 한화솔루션이 관계사인 한익스프레스를 부당 지원한 행위에 대해서 시정 명령과 함께 한화솔루션에 대해서는 160억 가량 / 한익스프레스에 대해서..

독감백신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었다가 잠깐 잠잠해진 독감백신에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독감백신으로 인해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였지만 최근 언론에 보도되는 이야기를 들어..

일본 고병원성 AI 발생!! 관련 테마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고병원성 AI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살펴볼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일본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는 이슈가 나오면서 국내 종목들에도 영향이 조..

미세먼지 나쁨?!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세먼지의 지수가 나쁨으로 언론에서 많이 보도 되는 만큼 우리는 미세먼지 관련..

비핵화 우선기조 복귀!! 대북주 총정리!! (금강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북주 중 금강산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방위산업 관련주와 대북주(철도), 대북주(개성공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그 부..

비핵화 우선 기조 복귀!! 대북주 총정리!! (개성공단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대북주 (철도) 관련주와 방위산업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그 부분은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방위산업 관련주 총정리! 비핵..

비핵화 우선기조 복귀!! 대북주 총정리!! (철도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대북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볼 텐데요~ 바이든 후보가 당선이 되게 되면 비핵화를 우선 기조로 복귀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만큼 대북주와 방산주의 큰 등락이..

비핵화가 안되면 정상회담 없다?? 방산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미국 대선에서 바이든 후보가 당선이 된다면 북한의 비핵화를 우선하는 기조로 복귀할 것으로 전망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때문에 비핵화가 없이는 정상회담을 하..

가덕도 신공항 관련 수혜주 총정리!! 20억원 증액 절충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김해진 공항 검증 위원회의 적정성 발표가 임박한 상황에서 가덕도 신공항 적정성 검..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관련 수혜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안철수가 서울시장에 출마하느냐 라는 질문에 정권 교체 위해 어떤 일이든 할 것 이라고 답하며 이전과는 조금 다른 맥락으로 이야기를 하면서 출마 여부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이..

이낙연 관련주 총정리!! 남선알미늄 이낙연 테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이낙연 테마주 중 남선알미늄이 과연 이낙연 관련주인가... 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테..

김경수 관련주 폭락?! 관련 테마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 김경수 관련주들이 장중 급락을 했습니다. 모든 관련주들이 급락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차트와 함께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경수 관련주가 급락한 이유는 항소심..

포스코케미칼 1조원 유상증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포스코케미칼이 유상증자를 한다고 하여 관련된 종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이 1조원 가량의 유상증자를 한다고 하면서 시외에서 5% 가..

유시민 관련 테마 수혜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은 증시가 미국 대선에 대한 불안정성으로 인해 조정을 받고 마무리가 되었네요~ 상승을 거듭한 만큼 오늘 하루만큼은 금요일 답게 조정이 나올 만 했다고 생각합니다.^^ 오..

광군제 관련주 총정리!! (화장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곧 있을 광군제 관련하여 화장품 수혜주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에 유통 관련주와 의류 관련주는 이미 올려드렸기 때문에 링크 삽입 해드릴게요..

광군제 관련주 총정리!! (유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광군제 관련주 중 의류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관련 링크 올려드릴테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국 광군제 관련주 총정리 (의류) 중국 광..

중국 광군제 관련주 총정리!! (의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중국 광군제 관련하여 수혜주가 될 만한 의류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군제는 중국에서 11월 11일을 가리키는 날 입니다. 솔로데이라고..

세종시 행정수도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잠잠 해진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관련주가 이전에 큰 시세가 나온 후 잠잠해진 모습인데 다시 이슈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세종시 행정수도 관련주를 한..

콜센터 무더기 확진!!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천안 콜센터에서 코로나 집단 감염이 나왔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밀집된 사무실 안에서 마스크를 잘 착용하지 않고 하루종일 대화를 하는..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급락... 대응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트럼프가 미 대선에서 당선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가능성에 증시가 배팅을 한 모습입니다. 트럼프 관련 수혜주는 전일 크게 상승을 하였지만 금일은 정 반대의 모습을 보..

바이든 관련 수혜주 폭락... 대응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 국내증시 장중 트럼프가 바이든보다 우세하다는 투표결과가 나오면서 장중 바이든 관련 수혜주들이 급락을 하기 시작했으며 큰 폭으로 하락마감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때문에..

헬릭스미스의 마지막 카드?? 주가의 방향성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헬릭스미스 라는 종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부터 급격하게 하락을 보이고 있는 헬릭스미스는 현재 관리종목 지정 위기에 처해있는 것으로 알려져..

코오롱 티슈진 이대로 상장폐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 코오롱 티슈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6만여명의 개인투자자들이 코오롱티슈진의 주주로써 약 시총의 35% 가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상장 폐지..

트럼프 당선시 수혜 받을 업종 테마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도 많은 변동성을 보여주며 큰 움직임이 있던 테마 종목들이 있었는데요~ 바로 트럼프와 바이든 후보간의 투표 결과로 인한 현상이 시장에도 그대로 나타나는 흐름이었습니다...

비료 관련 핵심 테마주 총정리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사료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오늘은 비료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진비앤지 - 미생물 비려 생산 및 개발..

사료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료 관련주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프리카돼지열병 부터 시작하여 사료 관련주는 주기적으로 이슈가 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주기적인 슈팅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기적으로 이슈가 발생하며 큰 장대양봉이 나오는 만큼 항상 관심가지고 모니터링을 해야겠죠~ 체시스는..

체시스 유상증자... 시간외 하한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 증시가 마감하고 시간외 단일가를 살펴보다가 체시스가 시간외 하한가를 간 것을 보고... 유상증자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유상증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배..

혈장 치료제 관련주 핵심 종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장중에 혈장 치료제가 급등락을 하는 경우는 잦은 현상인데 겉잡을 수 없을 만큼 이슈가 터지고 나서 바로바로 움직이기 때문에 매매를 하기가 쉽지 않은 테마 입니다. 인터넷 기사..

화이자 백신 개발 막바지 단계?!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화이자의 경쟁 백신 개발사인 모더나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관련된 자료는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이 시급한 현 상..

모더나 백신 전 세계 출시준비 !! 수혜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백신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모더나 백신을 생산하고 공급하겠다는 뉴스가 보도되며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테마주 급등?? 테마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금일은 장중에 윤석열 테마주와 이재명 테마주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재명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테마주 관련해서는..

윤석열 관련주 급등!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2020년 11월 02일 금일 윤석열 테마주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당분간 큰 변동성을 보여줄 종목군들이기에 한번 살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윤..

신라젠 美 FDA 희귀의약품 지정! 거래재개 가능한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2020년 5월 4일을 마지막으로 거래정지가 되었던 신라젠의 펙사벡이 美 FDA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신라젠에 거래 가능성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지..

美 대선 이후에도 미중 갈등은 지속된다... 수혜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중 갈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에 미국 보호 무역으로 시작하여 미중 갈등이 지금까지 오랜시간 계속 이어져왔습니다. 미국..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지난 시간에 교환사채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았는데요^^ 링크 걸어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 해주세요~! 교환사채(EB)란?? 교환사채 발행! 악재?? 호재?? EB발행이란?? 안녕하세..

교환사채 발행! 악재?? 호재?? EB발행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교환사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환사채(exchangeable bonds)는 쉽게 풀이하면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는 사채 라는 의미 입니다. 네이버에 나와있는 교환사채..

바이든 당선시 태양광 수혜주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바이든이 당선 되었을 때 태양광 산업의 수혜주를 한번 알아볼게요~ 이전 시간에 바이든이 당선 되었을 때 풍력관련 수혜주와 탄소배출권 관련 수혜주를 알아보았는데요! 아..

바이든 당선시 국내 수혜주를 살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미국 대선을 앞두고 있는 상황속에서 바이든이 대통령이 당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물론 대선 후에 결과가 더 정확하겠지만 누가 되던간에 우리는 그에..

배당주 매매의 기본 배당락이란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배당락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 이자가 너무 낮아지는 저금리 시대에 들어서면서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많아지고 특히 배당주에 관심이 많으신 걸로..

전자 공시 시스템 다트!! DART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전자공시시스템인 다트(DART)를 이용하여 매매하실 때 있어서 도움될 만한 자료들을 한번 찾아보도록 할게요! 이게 다트의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입니다! 다트에 대해서는 이..

유상증자?? 주가의 방향성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오늘은 유상증자에 대해서 한번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볼게요^^ 최근 유상증자를 하는 회사들이 많아지면서 유상증자를 하게 되면 주가의 방향성은 어떻게 되는지 또 유상증자가 무엇..

빅히트! 보호예수 풀리면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2020년 10월 15일 코스피에 상장한 빅히트에 관련된 기사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인터넷에 빅히트를 검색했을 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뉴스들 입니다. 대부분..

코로나 재확산..!! 마스크 관련주 재조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머니 입니다~ 최근 미국과 유럽의 코로나19 재확산이 일어나면서 증시가 대 폭락을 맞았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경제 봉쇄 우려감으로 인한 하락이었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코로나19 가..

우수AMS -29.64% 현실적인 대응 방법은?? [내부링크]

우수AMS가 2020년 10월 29일 장중 하한가를 기록하며 마감하였습니다. 계속적으로 우상향을 가는 종목이고 테마 자체도 유망한 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매매를 하셨을 것이라 생각되는 종목입니다. 다만 이런..

키움증권 HTS 스탑로스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 머니 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HTS에 있는 기능 중 하나인 스탑로스를 설명드리려고 해요~ 손절이 잘 안되시는분! 손절을 해야하는데도 망설이시는 분! 들은 꼭 필수적으로 설정하셔야 한다고 생..

바이브컴퍼니 , 상장 첫날 약세 ! 한번 살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 머니 입니다. 오늘은 양 시장 지수가 매우 안정적으로 우상향을 만들어주는 날이었네요. 매매를 하시는 분들도 아마 대부분 무난하게 수익이 나거나 보유종목이 많이 회복을 해준 날이었을 것 같..

신용잔고와 주가의 관계 !! 주가가 오르려면 신용잔고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 머니 입니다. 오늘은 매매를 할 때 신용에 관련하여 종목이 오르내림에 있어서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고 신용잔고가 증가함에 따라 전체적인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살..

장원테크 -29,93% 현실적인 대응 방법은?? [내부링크]

최근 저점대비 약 170% 이상 상승을 했던 장원테크가 2020년 10월 27일 금일 장중에 하한가를 기록하며 하락을 멈추지 못하고 결국 잠기고 말았습니다... 장원테크의 기존 주주이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하한가 간..

2020년 로보월드 관련주 총정리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 머니 입니다. 최근 시장이 2개월 내내 하락 ~ 횡보하며 매우 좋지가 않은 상황이네요 ㅠㅠ 이런 상황에서 확실하게 매매할 수 있는 재료가 발생했다는 것은 굉장히 좋은 소식인데요!! 2020년 로..

환율?? 원달러환율?? [내부링크]

환율은 투자를 할 때나 여행을 할 때 혹은 경제 전반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 입니다. 때문에 직접적으로 영향이 없을 것 같지만 항상 우리 주변에서는 환율에 의해서 많은 것들이 움직이고 변화합니다. 자..

엔투텍 -29,96% 현실적인 대응 방법은?? [내부링크]

2020년 10월 26일 장중 엔투텍이 -29,96%를 달성하며 하한가에 들어갔습니다. 주식이라는 것은 무조건 추가매수로 평균 단가를 낮춘다거나 무작정 하락을 한다고 했을 때 매수해서 수익이 나는 구조가 아니기 때..

금융 꿀팁 자료! 파인을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금융 꿀팁자료를 얻어갈 수 있는 페이지부터 이외 금융과 관련된 여러가지 메뉴와 기능들이 있는 사이트 '파인' 메인 페이지 입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오늘은 금융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