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oneystudy의 등록된 링크

 jmoneystu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8건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10가지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10가지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알아야 하지만,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궁금해할 만한 질문들을 모아 공인중개사..

아디다스 운동화 제니가 신은 콘티넨탈80 소개 [내부링크]

블랙핑크 제니가 신은 아디다스 운동화 콘티넨탈 80 소개 최근 블랙핑크 제니가 신고 있는 사진이 다수 포착되면서 제니 아디다스 운동화로 입소문이 퍼진 콘티넨탈 80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제니 아디다스 운동화..

2021년 공무원 봉급표(일반직, 경찰직, 소방직, 공안직) [내부링크]

2021년 일반직, 경찰직, 소방직, 공안직 공무원 봉급표 2021년 공무원 봉급표와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올해 공무원 봉급의 평균 인상률은 0.9로 확인됩니다. 이번 인상률은 11년 만에 가장 낮게 책..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 추천 인강 비용 비교하기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추천과 인강 비용 비교하기 공인중개사 시험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주요 인터넷 강의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는 박문각, 에듀윌, 해커스, 메가랜드 4곳..

누끼 따는 사이트 - 포토샵 설치 없이 5초 만에 이미지 따기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 설치 없이 무료로 누끼 따기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이미지 작업을 하다보면 <누끼>라는 단어를 종종 접하게 됩니다. 누끼는 무슨 말일까요? 누끼라는 단어는 일본어로 '빼..

삼쩜삼 세금 3.3% 환급 받기 [내부링크]

요즘 삼쩜삼이라는 환급금 조회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최근 5년 동안 수령하지 않은 환급금을 확인해서 그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환..

5인 이상 집합금지 17일 종료가 아닌 거리두기 추가 연장? [내부링크]

감염증 때문에 현재 5인 이상 집합 금지가 시행 중인데요. 덕분에 떨어져 살고있는 가족의 생일파티도 무기한 연기한 상태입니다. 5인 이상 집합금지는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신규 확진자는 최근 600명 대에서 50..

AFK 아레나 최신 쿠폰 코드 리스트 [내부링크]

AFK 아레나 최신 쿠폰 / AFK ARENA CODES AFK 아레나는 릴리즈 게임즈에서 출시한 방치형 게임입니다. 켈트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게임인데 영웅 캐릭터가 고퀄을 자랑하기 때문에 수집하는 재미가 있습니..

유두의 진실 혹은 거짓 - 흥미로운 젖꼭지 상식 16가지 [내부링크]

여자와 남자, 심지어 동물도 가지고 있는 젖꼭지 - 재미있는 유두, 유륜 상식 남성, 여성 불문하고 젖꼭지는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꺼내기에는 대소 민망하면서 조심스러운 주제로 느끼는 사람들이..

현타 뜻 예문으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보고 있는데 드라마 주인공이 친구에게 전화를 걸더니 "친구야 나 현타 왔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응? 현타? 늘 말하고 늘 듣던 말인데 넷플릭스에서도 이 단어를 사용하네?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이..

스팸 햄 5초 만에 쉽게 빼는 방법 [내부링크]

스팸 햄 5초 만에 쉽게 빼는(꺼내는) 방법 스팸은 참 고마운 음식입니다. 반찬이 없을 때 간단한 조리로 맛있는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다만 한 가지 늘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스팸이 캔에서 잘 빠져나..

일본 구글 우회접속 방법 미국 영국 독일 러시아 프랑스 호주 포함 바로가기 [내부링크]

일본, 미국, 영국, 독일, 러시아, 프랑스, 호주 구글 우회 접속해서 바로가기 하는 방법 구글 우회접속이 필요한 경우는 다양하겠지만 한국에서 검색 제한이 걸린 정보를 수집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주..

초등영어 리딩앤 가격 무료체험 소개 [내부링크]

'언어를 배울 때 읽기 만큼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라고 리딩엔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읽기는 주입식 학습이 아니라 언어와 배경지식이 어우러져 서로 작용하는 과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읽기로 강제성 없이 영..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종합 정리 [내부링크]

네슬리에서 만든 네스프레소는 커피 브랜드입니다. 커피 캡슐을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에 넣고 작동시켜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낼 수 있습니다. 네슬리 커피머신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서 커피를 즐길 수 있기 때..

인바디 체중계 앳플리 주요 기능 소개 [내부링크]

앳플리 아이 그립 핸드 바 인바디 체중계 체중계 기능과 장점 소개 2021년 새해가 다가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년 계획을 세웠을 텐데요. 금전적인 목표, 자기 계발, 금연, 다이어트 등 다양한 목표가 설정되어..

칸투칸 방한화 신발 소개 [내부링크]

체감온도 5도 상승과 접지력, 내구력이 좋은 칸투칸 방한화 신발 소개 올해 기록적인 한파가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추위를 견딜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칸투칸 방한화..

비타민d 부족증상 하루 권장량 [내부링크]

비타민 d가 부족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족 증상 7가지 확인 방법과 비타민 d 하루 권장량 최근 실내 생활이 더 많아지면서 비타민 d 부족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함께 많아졌습니다. 이유는 햇빛에 있는데요...

나이키 운동화 인기모델 소개 [내부링크]

나이키는 1964년에 시작한 미국 스포츠용품 브랜드입니다. 운동화, 운동복 등 운동용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나이키의 첫 번째 운동화는 코르테즈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까지도 코르테즈를 찾는..

휠라 디스럽터 2 운동화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플하면서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 디스럽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 신발이 어글리 슈즈라는 거 아셨나요? 보통 어글리 슈즈는 보고 "오~ 예븐데."라고 말하기가 사실 힘든데요. 이름 자체가..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정리 [내부링크]

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 31일에 완료가 되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년에 1회 실시하는 자격증 시험으로 성실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합격하기 힘든 시험입니다.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자격조건 신청기간 정리 [내부링크]

2021년 1월 1일부터 소득이 낮은 구직자와 청년, 프리랜서, 특수 고용 종사자,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 명당 3백만 원의 구직촉진수당이 지급됩니다. 창업 또는 취업에 성공하게 된다면 추가로 수당을 150만 원..

공단기 프리패스 소개 [내부링크]

공단기 프리패스를 수강하는 인원이 국가직 응시 인원수의 80%라고 합니다. 2019년 기준으로 7급, 9급 응시 인원이 약 18만 명인데, 공단기 수강생이 약 14만 명이었습니다. 거기에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109명의..

메이플 스토리 m 직업 추천 순위 [내부링크]

넥슨과 NSC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운영하는 메이플 스토리 m은 2016년 10월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기존에 있던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을 가져워서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었는데요. 이후 꾸준한 업데이..

휠라 바리케이드 김유정 운동화 필라 어글리슈즈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유정이 모델로 나온 필라 바리케이드 어글리 슈즈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보통 어글리 슈즈는 "와! 예쁘다."라는 말이 나오기는 힘든 것이 사실인데요. 어글리 슈즈 나름의 매력 때문에 인기..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별 간단한 공부 방법 소개 [내부링크]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은 지난 10월에 종료되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은 1차 2과목, 2차 4과목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과목도 많고 공부해야하는 양도 많기 때문에 공인중개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가..

생방송투데이 마카롱 정애맛담떡집 경성한우불고기 매운황해닭강정 위치와 가격 [내부링크]

12월 22일 생방송투데이 2724회 방송 정보 마카롱 연구소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공원로3길 19 전화번호 : 0507-1327-4704 영업시간 : 12시 ~ 19시 메뉴와 가격 마카롱 : 2,500원 조개롱 : 3,000원 식당 정보..

생생정보 도끼삼겹살 남영 맛집 위치와 가격 [내부링크]

12월 22일 생생정보 1212회 맛의 정석 도끼삼겹 도끼삼겹 위치정보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7길 4-1 휴무 : 매주 일요일 영업시간 : 17시 ~ 00시 메뉴와 가격 도끼삼겹 한접시 A 프랜치 렉, 삼겹살, 덜..

굳이 구지 궂이 맞춤법 올바른 표현은? [내부링크]

" target="_blank" rel="noopener">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굳이 vs 구지 vs 궂이 맞춤법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표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굳이, 구지, 궂이의 올바른 맞..

배개 베개 배게 베게 맞춤법에 맞는 단어 확인하기 [내부링크]

배개 vs 베개 vs 배게 vs 베게 맞춤법 차이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개, 베개, 배게, 베게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면의 질을 바꾸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 물건의 올..

설거지 설겆이 설걷이 맞춤법 차이 [내부링크]

설거지 vs 설겆이 vs 설걷이 맞춤법 차이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거지와 설겆이, 설걷이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친구와 만나기로 약속했는데, 막상 나가려고 하니 점심 때..

바네스데코 소개 [내부링크]

바네스데코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고, 2004년 창립한 업체입니다. 미국, 인도, 베트남, 중국 등에서 OEM직수입을 하고 있으며, 원목가구 시리즈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빙과 생..

주방인테리어 한샘키친 & 바스 50주년 기념 할인 [내부링크]

한샘은 침실, 부엌, 욕실, 거실 등 주거공간에 가구와 소품 등을 제공하는 통합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1970년부터 지금까지 사업을 운영하며,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고 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이라..

2021년 최저임금 알아보기 (변동 이력 포함)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최저임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저임금제도는 나라에서 직접 개입하여 근로자의 임금에 대한 최저 수준을 정해주는 것입니다. 법으로 임금 수준의 최저점을 강제하면서 임금이 낮은 근로자의..

임플란트 가격 비교 쉽게하기 [내부링크]

충치 치료, 이 교정(투명, 보철), 발치, 임플란트 등 다양한 이유로 치과를 찾습니다. 그 중 임플란트는 본인의 치아와 거의 비슷한 느낌의 인공 치아를 넣는 것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브리지, 크라운, 틀니 같은..

게타 라텍스 할인 이벤트 (매트리스, 베개 파는곳 정보) [내부링크]

게타 라텍스 소개 게타 라텍스는 라돈 초과 검출의 원인이 되는 모나자이트와 음이온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천연라텍스를 사용합니다. 덕분에 라돈 측청치는 기준치보다 훨씬 낮은 수준입니다. 안전기준이 엄격한..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시리즈 중 하나인 알 캡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은 모니터에 보이는 전체 화면만 캡처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부분 편집은 별도로 진행..

알씨 다운로드 & 주요기능 [내부링크]

알씨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주요 기능 소개 알씨는 이스트소프트의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지 뷰 기능만 제공한다면 큰 메리트는 없겠지만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전송하기, 사진과 음악을 합진 동영상..

알집 무료 다운로드 & 기능 [내부링크]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 및 주요 기능 소개 알집은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1999년 처음 프리웨어로 등장해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툴이죠. 기업이 사용할 경우 유료이기 때문에 그만..

알약 무료 다운로드 & 주요 기능 [내부링크]

전 국민 백신 프로그램 알약을 소개합니다.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알약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스마트하게 잡아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무려 1,200만 명이 선택한 프로그램으로 국민 백신이라고 불릴만..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 - 2가지 방법 [내부링크]

가끔이지만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고는 합니다. 문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사실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은 알고 보면 쉽게 변환이 가능하지만 워낙 가끔이라 그 방법을 숙지하고 있는 사..

알 pdf파일 무료 다운로드 안내 [내부링크]

PDF 파일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라면 알 pdf파일 무료 다운로드를 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작업에 큰 효율을 가져다줍니다. 알집, 알약은 자주 들어보셨죠? 개인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인데, 강력한..

근저당설정이란? 전세, 월세 계약 시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근저당의 이해 지난 포스팅에서는 등기부등본 갑구에 들어가는 권리를 지난 포스팅들에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등기부등본 을구에 들어가는 권리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을구에..

소유권이전청구권가등기란? 전세계약 기준 [내부링크]

전세계약을 하려고 등기부등본을 봤는데 소유권 이전청구권 가등기가 있다면? <집 구하기 연재> 지난 포스팅(등기부등본 신탁)에 이어 소유권 이전 가등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유권 이전 가등기 의..

타트체리 효능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타트 체리 소개 몽모랑시 체리로도 알려진 타트체리 효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체리는 보통 싱싱한 상태로 먹지만 타트체리는 조금 다릅니다. 건조해서 먹거나, 얼리거나, 주스로 많이 섭취하는데요. 주스 색을..

신탁이란? 종류와 의미 이해의 중요성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등기부등본 쉽게 이해하기 (신탁등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등기 신탁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부동산 계약에서 등기 신탁은 신종 전세사기 수법으로도 최근 사용되고 있으니까 조금 더 신경 써..

에버콜라겐 추천 종류 부작용 효능 상세 정리 [내부링크]

동안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배우 겸 미스코리아 김사랑이 에버콜라겐 광고에 출연하면서 이 제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김사랑 에버콜라겐이라는 키워드까지 만들어낸 이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

등기부등본 보는 법 이것만 알아도 전월세 계약이 안전해진다 [내부링크]

등기부등본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등기법을 이해해야 하는데 법을 다 알기에는 일반인으로서 무리가 있죠. 대신 가장 기본적인 부분만 알고 있다면 보증금 사기 대부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adobe creative cloud 소개 [내부링크]

1. adobe creative cloud는 무엇인가요? Creative cloud는 사진, 그래픽 디자인, 동영상, 일러스트레이션, UI와 UX, 3D와 AR 소셜 미디어 등에 필요한 그래픽과 사운드 작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p299v 유산균 소개 [내부링크]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유산균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유산균은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lp299v 유산균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임대차 계약서 작성하기 전 이것만은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임대차 계약서 작성하기 전 확인해야 할 3가지 1. 등기사항 전부 증명서 확인하기(등기부등본)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는 등기부등본 확인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내가 임차한 집이 경..

부동산 중개수수료 금액 조정이 가능하다고?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금액 조정이 가능할까? 결론부터 확인하자면 중개수수료 조정은 가능합니다. 우선 중개 보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개 보수는 거래금액에 상한 요율을 곱한 금액 이내에서 결정하..

2021년 건강검진대상자 조회 방법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사비로 받기에는 기본 수십만 원이 들어가고, 검사항목을 추가할 경우 백만 원 이상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비용 부담이 있기 때문에 개인 돈으로 받기에는 다소 어려운 느낌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넷플릭스 요금제 분석 [내부링크]

넷플릭스 요금제 정보 사회적 거리두기와 추워지는 계절의 영향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날로 더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때 넷플릭스와 함께라면 조금 더 즐거운 실내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시간 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코로나 1단계)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코로나 1단계) 알아보기 코로나 문제로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면서 조금이나마 경기가 되살아나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 보러갈때 체크해야하는 10가지 리스트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part7. 집 보러갈 때 봐야하는 10가지 필수 체크리스트 사전 지식 없이 집을 보게 된다면 구조와 인테리어, 옵션 정도만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집의 숨겨진 하자 때문..

부동산 중개사무소에서 좋은 매물 소개받는 방법 #2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part7. 중개사무소에서 좋은 매물 소개받는 방법 #2 이전 포스팅인 <중개사무소에서 좋은 매물 소개받는 방법1과 같이 구체적인 집의 기준을 제시했다면 중개사가 조건에 맞게 추려낸 집을 순..

부동산 중개사무소에서 좋은 매물 소개받는 방법 #1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part7. 중개사무소에서 좋은 매물 소개받는 방법 #1 중개사무소 방문이 처음이신 분들은 아마도 막상 들어가서 어떤 말을 해야 하고, 어떻게 대화를 이어나가야 할지 막연함이 있을 것입니다...

부동산 허위매물 구별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part6. 부동산 허위매물을 구별하는 3가지 방법 인터넷으로 열심히 손품을 팔아서 아주 좋은 조건의 집을 찾았는데, 알고 보니 허위매물인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 낭비, 노력 낭비 그리고 기분..

연말정산 소득공제 궁금증 해결 [내부링크]

연말정산 소득공제 정리 1. 연말정산 소득공제? 근로자는 매달 월급을 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월급을 받기 전에 사업자가 미리 근로소득세를 원천징수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수령하는 월급은..

다방 직방 부동산 앱 활용하기 (피터팬 포함)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part5. 다방 직방 피터팬 부동산 앱 활용하기 1. 부동산 앱 활용하기 발품을 팔아 직접 여러 부동산에 방문하여 집을 직접 보는 것은 집을 구하는데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직접..

집 구할 때 필요한 체크리스트 (전세, 월세)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part4. 체크리스트로 원하는 집을 구체화하자. 1. 집을 구할 때에는 구체적인 기준이 필요합니다. 막연하게 ‘그냥 저렴하고 좋은 집’으로 매물을 찾기 시작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현실과..

전세 월세 비교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part2. 살고 싶은 집 기준 정하기! (전세 월세 비교) 1. 전세 월세 비교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단순히 전세와 월세를 구분해 보았다면 이번에는 구체적인 내용을 기준으로 전세와 월세를 비교해..

전세 월세 차이 [내부링크]

집 구하기 연재 - Part 1 : 살고 싶은 집 기준 정하기 (전세 월세 차이) 1. 집을 임차해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의 종류는? 집을 임차하는 방법에는 전세와 월세가 있습니다. 전세와 월세의 선택은 집을 구하는데..

예금 적금 이자로 부수입 만들기 [내부링크]

1. 예금과 적금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투자일까요? 보통은 예금과 적금은 '은행에 돈을 맡긴다' 정도이지 투자로는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금과 적금은 내 돈을 일정 기간 은행에 맡기고 약속한 이자를 받..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내부링크]

1.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청년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청약통장입니다. 2019년 이전에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이 만 19세 ~ 29세에 한정되어 있었지만, 그 이후 만 34세 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나이 제..

청약통장 만드는 법 , 1순위 조건 [내부링크]

1. 청약통장은 신규 분양의 필수 아이템 인간생활의 필수요건인 의식주 중에 옷을 사 입고, 식사를 해결하는 것은 큰 부담이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지만 주거공간을 마련하는 것은 한 번에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

해외주식 사는 법 그리고 국내주식과 다른 점 [내부링크]

자동차는 해외 고급 승용차를 사고 싶지만 주식은 국내 자동차 업체를 산다? 자동차 매입을 고려하고 있을 때 경제적 여건만 된다면 해외 고급 승용차를 사고 싶어 할 것입니다. 브랜드 가치, 디자인, 성능..

초보자를 위한 전세 월세집 구하기 가이드 연재 [내부링크]

전세 월세집을 구하려고 하는데 처음이라 막막하신가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한 대다수 사람은 인생에서 최소한 한 번 이상의 주택 임대차계약을 하게 됩니다. 이들 중 처음으로 임차할 집을 스스로 알아보는 사..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방법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미성년자도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할까? 요즘은 미성년자도 본인 돈은 본인이 스스로 관리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약간의 부모님의 개입이 들어갈 수 있겠지만...^^; 금전관리를 스스로 하는 습관을..

세금우대 저축 한도와 조건 알고 활용하기. 저축이자의 15.4%가 세금? [내부링크]

이자에 세금을? 통상적으로 이자도 소득으로 잡히기 때문에 세금이 발생합니다. 이자 소득세 14%와 농어촌특별세 1.4%를 합쳐서 15.4%의 세금을 뺀 나머지를 이자로 실수령 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해..

1금융권 2금융권 차이 3금융권 까지 [내부링크]

금융기관 금융기관이라고 하면 은행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입니다. 은행 말고도 증권사, 카드사, 캐피털, 보험회사까지 예금과 대출 등의 업무를 보고 있는 금융기관에 포함됩니다. 1금융 2금융 차이는 무엇..

예금자보호법 5천만원 기준과 적용은행 [내부링크]

은행이 망하면 어떻게 될까? 은행도 망하냐고요? 네.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은행도 파산을 합니다. 이런 경우 은행은 지급능력을 상실하여 돈을 맡긴 사람들에게 그 돈을 돌려주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

주식 펀드 차이 투자 관점 [내부링크]

재테크를 아직 시작하지 않았지만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려고 하시는 분들은 재테크와 관련해서 주변 사람의 조언을 들으면 예금과 적금에만 의존하는 것은 내가 너무 안일한 것 같고... 투자를 해보려고..

단리 복리 차이 [내부링크]

복리의 마술 '복리의 마술'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죠? 아인슈타인은 복리를 인류 최고의 발명이라고 극찬했고, 세계 최고의 투자가 워럿 버핏 역시 복리의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죠. "잘 뭉쳐지는..

예금 적금 차이와 활용 방법 [내부링크]

1. 예금과 적금의 정의 예금과 적금은 가장 대표적인 금융상품입니다. 모든 은행에서 예금과 적금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늘 가까이에 있지만 사실 본인 월급을 직접 관리하기 전까지는 예금 적금 차이를 모르..

등기부등본 열람 회원가입 없이 쉽게 하기 [내부링크]

1. 등기부등본은 무엇일까요? 등기 : 부동산에 관한 권리관계를 기입하는 일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권리관계로는 소유권, 저당권, 근저당권 등이 있습니다. 등본 : 법률 용어인데요. 원본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

cma통장 만드는 방법 특징과 활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CMA(Cash Management Account)란? 우리 말로 표현하면 종합자산관리계좌라고 부를 수 있겠네요. 많은 사람들이 CMA 통장을 사용한다고는 하는데 이 통장이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돈공부 [내부링크]

돈을 공부하는 블로그입니다. 모두 부자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