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dongsan2의 등록된 링크

 jobdongsan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9건입니다.

2021 소상공인 대출 후기 1편 , 창업초기자금 공고확인부터 신청승인까지 [내부링크]

2021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및 지원 확인서까지 받는 순서를 소개하겠습니다. 초기 창업 자금이 필요하신 분, 사업 확장으로 자본이 필요하신 분, 힘든 시기 운영 유지를 위해 필요하신 분 등 자금 융통은 중요한 부..

햇살론15 상품으로 최저신용 근로자도 혜택받기(부결 걱정 놉!) [내부링크]

햇살론 15 상품을 아시나요? 21년 7월 출시된 따끈한 서민금융정책자금으로 서금원에서 진행하는 햇살론의 한 유형입니다. 아마도 햇살론 상품 중 가장 심사절차가 간편하고 최저신용의 근로자, 개인사업자를 위..

미소금융 창업대출 생계자금 등 생생한 정보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서민을 위한 정책자금 중 하나인 미소금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소액대출 상품으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대출인 것을 감안하여 제대로 파악하시어 차선..

햇살론 뱅크 이용시 주의사항 필독하세요. [내부링크]

햇살론 뱅크는 정책 서민금융지원 상품으로써 저신용, 저소득을 위한 금융 사업입니다. 이를 취급하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안내하는 필수 안내 사항을 정리하여 한 곳에 모았으니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으실 수 있..

햇살론 유스 기대출 , 심사기간 등 종합 정보 정리 [내부링크]

햇살론 유스 관련하여 자주 찾는 질문 또는 중요한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큰 타이틀 위주로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제목에 잠깐 언급했던 심사기간은 보통 3~4일 내 처리가 되..

이정 저스트절크 최초의 여성 멤버였다고? [내부링크]

스우파로 뜨거운 이정 님이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 크루 저스트절크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한 번 더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저스트절크는 아메리카 갓 탤런트, 바디락 등 세계적인 공연, 대회에서 댄스 실력..

보건소 치매검사 비용과 초기 치매진단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치매안심센터라고 들어보셨나요? 치매 국가책임제 시행 이후 치매를 국가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취지로 운영 중인 치매 전문 센터입니다. 치매는 초기 진단과 관리가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치매 관..

혁신형 소상공인 전용자금 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혁신형 소상공인 전용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또한 소상공인 진흥공단 지원사업입니다. 다른 지원책과 다른 점은 '직접대출'이라서 절차가 간소화된 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보증서 대출의 경우 보증서..

연기금 매수종목 복붙으로 수익률 높은 자동 투자 포트폴리오 완성하기 [내부링크]

연기금 매수 종목 확인방법과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안정적인 수익률 올리기 한번 도전해볼까요? 우선 연기금은 연금기금, 즉 국민연금에서 운용하는 투자를 말합니다. 수익률 꼬라박으로 연금 고갈이라는 말이 나..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티벗 퀴즈 참여 및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KBS 대표 아침 프로그램인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를 보시면 항상 방송 내용과 관련된 퀴즈를 출제합니다. 이 퀴즈를 티벗으로 참여할 수 있고 당첨 확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생방송 중에는 TV가 아니더라..

청년 창업 지원금 1억 받고 시작하기 , 청년고용특별자금 [내부링크]

청년 창업의 꿈은 아이템과 돈이 있어야만 이룰 수 있을까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그렇지 않습니다. 제2의 백종원이 될 수 있고, 마크 주커버그가 될 수 있습니다. 청년은 사업 아이템과 열정, 자신감만 있으..

한컴오피스 2020 무료 편집 방법 , 설치 없음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2020 서식이나 양식에 내용을 기입하고 수정해야 하는 등 편집에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주로 관공서나 공기업 등 MS Word가 아닌 한글과 컴퓨터 플랫폼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대출 , 소공인특화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1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과 지원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요즘 뜨거운 희망회복 자금이나 버팀목 자금 플러스 내용은 아니며 1) 소공인 특화자금, 2) 성장촉진자금, 3) 일반경영안정자금, 4) 청년고용 특별..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해주는 대출 신청방법 [내부링크]

신용보증재단에서 발급하는 보증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신용보증기금과는 조금 다른데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대상과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보증재단에서는 소기업, 소상공인..

MBTI 궁합 맞춘다고? 팩폭으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검사가 최근 몇 년 사이 뜨겁습니다. 오래전부터 영향력 있는 정식 검사였지만 아마 대중화된 시점은 2~3년 전으로 기억합니다. 필자는 대학교 입학 시 MBTI 검사를 OMR카드에 적어가면서 했지만 요..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 자주 묻는 질문 정리 [내부링크]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을 받기 위해서 꼭 필요한 보증 절차입니다. 은행권들은 사업자가 아닌 신용보증기금 보증 하나만으로 대출을 내주기 때문입니다. 사업 성공에 필수적인 자금 마련 또는 비용 절감을 위해..

예비창업자도 가능한 혁신창업사업화자금 정리 [내부링크]

업력 7년 미만 중소기업이나 예비창업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 사업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혁신창업사업화 자금입니다. 이 사업의 목적은 기술력, 사업성은 인정되지만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예비창업자에게..

중소기업 정책자금 공통사항 정리 [내부링크]

2021 중소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정책자금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통적으로 적용하는 지원대상, 융자(대출) 범위, 한도, 금리, 방식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신청/접수 방법을 살펴보고 제출서류, 지원..

메타버스 시초 세컨드 라이프는 왜 한국을 떠났을까? [내부링크]

메타버스 시초라고 불리는 세컨드 라이프입니다. 이 게임 서비스는 2003년 약 20년 전 출시되었다는 것이 더욱 놀랍습니다. 온라인 가상현실 세계를 구축할 수 있었던 세컨드 라이프가 어떻게 시작됐고 한국에 잠..

2021 추석 기차표 SRT 예매방법 [내부링크]

2021 추석 기차표 SRT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2021 추석 기차표 SRT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코로나 여파로 현장 예매는 없으며 홈페이지 비대면 예약으로 진행..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 오류 해결 방법 2단계 [내부링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rss 등록 시 오류 발생으로 이 글을 찾으셨을 겁니다. "등록한 사이트의 주소와 rss 본문의 link 주소가 다릅니다"라는 무슨 말인지 모르는 오류로 멘붕 오셨을 텐데요. 제가 쉽고 깔끔하게..

위대한 수업 , 그레이트 마인즈 EBS 수신료의 가치 인정합니다. [내부링크]

위대한 수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쓰는 현시점 공개된 위대한 수업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고, 더불어 EBS와 공동 기획한 K-MOOC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라인업을 보았을 때 리처드 기어..

2021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과 예매일 정리 [내부링크]

2021 추석 기차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향길은 언제나 설렙니다만 전쟁 같은 티켓팅은 아찔합니다. 코로나로 PC와 모바일로 예매할 수 있어 다행이라면 다행입니다. 2021 추석 기차표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스푸닝 사건 및 논란 최신 정리 [내부링크]

스푸닝 사건 및 논란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시원한 썰과 정보를 공유하던 유튜브 채널 스푸닝에서 슬픈 일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계정 정지도 아닌 해지 단계를 받았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사건의 흐름..

ESFP 연예인 엣프피 유형 알아보자 [내부링크]

ESFP 연예인 엣프피 유형을 가진 분들을 정리했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ESFP 연예인 엣프피 유형 모음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ESFP 연예인 엣프피 유형 모음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ESTP 연예인 엣팁 유형 정리본 [내부링크]

ESTP 연예인 엣팁 유형 모음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우리가 좋아하는 연예인 중 어떤 분들이 MBTI 유형 중 ESTP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ESTP 연예인 엣팁 유형 모음..

ISFP 연예인 잇프피 유형 누가있을까? [내부링크]

ISFP 연예인 잇프피 유형을 모았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시면 ISFP 연예인 잇프피 유형을 가진 유명인 모음을 알게 되실 겁니다. ISFP 연예인 잇프피 유형 모음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

ISTP 연예인 잇팁 유형 MBTI 정리 [내부링크]

ISTP 연예인 잇팁 유형 MBTI 정리를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ISTP 연예인 잇팁 유형 MBTI 정리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ISTP 연예인 잇팁 유형 MBTI 정리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ESFJ 연예인 엣프제 유형 MBTI 정리 [내부링크]

ESFJ 연예인 엣프제 유형 MBTI 정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으시면 ESFJ 연예인 엣프제 유형 MBTI 정리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ESFJ 연예인 엣프제 유형 MBTI 정리가 궁금하시다면..

ESTJ 연예인 엣티제 유형 인물 정리 [내부링크]

ESTJ 연예인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ESTJ 연예인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ESTJ 연예인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로 알아봅시다. EST..

ISFJ 연예인 잇프제 가수 모음 [내부링크]

ISFJ 연예인 MBTI 중 잇프제 유형의 연예인에 대해 정리본입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ISFJ 어떤 연예인이 있는지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ISFJ 연예인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

ISTJ 연예인 MBTI 잇티제는 누가있을까? [내부링크]

ISTJ 연예인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ISTJ 연예인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ISTJ 연예인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ISTJ 연예인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ISTJ..

ENFP 연예인 엔프피 유명인은 누가 있을까 [내부링크]

ENFP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시면 ENFP 연예인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ENFP 연예인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ENFJ 연예인 누가 있을까? 엔프제 유명인 찾아보기 [내부링크]

ENFJ 연예인 특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ENFJ 연예인 누가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다수의 연예인들이 ENFJ라 놀랐습니다. 어떤 분들이 MB..

INFP 연예인 인피프 유형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INFP 연예인에 대하여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가 뛰어나고 감수성이 풍부한 INFP 유형을 가진 연예인들은 누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인피프라고 불리는 INFP 연예인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INFJ 연예인 인프제 가수, 배우 알아보기 [내부링크]

MBTI 유형중 하나인 INFJ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게는 가수, 배우, 방송인(코미디언 포함)으로 정리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INFJ 연예인은 누구인지 이 인프제 유형이 딱 들어맞는 연..

ENTP 연예인 엔팁 가수, 배우 알아보자 [내부링크]

ENTP 연예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ENTP 연예인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ENTP 연예인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

ENTJ 연예인 가수, 배우, 유명인 누가있을까? [내부링크]

ENTJ 연예인 가수, 배우, 유명인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ENTJ 연예인 가수, 배우, 유명인을 이해할 것입니다. ENTJ 연예인 가수, 배우 유명인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E..

INTP 연예인 배우, 가수 인팁 유형 모음 [내부링크]

INTP 연예인 배우, 가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INTP 연예인 배우, 가수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INTP 연예인 배우, 가수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INTJ 연예인 모음 가수, 배우, 방송인 등 [내부링크]

INTJ 연예인을 소개하겠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다 보니 가수, 배우, 방송인 등 많은 분들이 INTJ임을 알 수 있었고 찰떡인 분들도 있네요.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INTJ 연예인을 알게 될 것입니다. INTJ..

2021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급일 [내부링크]

2021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급일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내용은 자녀장려금도 포함됩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2021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급일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받으면 건보료, 국민연금 할증 된다고? [내부링크]

근로/자녀 장려금 받으면 건보료, 국민연금 할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장려금 받으면 건보료, 국민연금 할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문들을 알 수 있습니다. 알아두시는 것에..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전화번호 , 문의 , 나이 , 언제나오나요? 등 자주하는 질문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전화번호 , 문의 , 나이 , 언제나오나요 등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신 분들은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전화번호 , 문의 , 나이 , 언제나오나요를 이..

근로장려금 반기지급일 언제일까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반기지급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근로장려금 반기지급일 뿐만아니라 지급액 산정 방법, 신청 방법 등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지급일이 궁금하신..

근로장려금 모의 계산 , 근로장려금 신청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모의 계산 바로 가기 근로장려금 신청 (정기/반기) 바로 가기 로그인시 공동/금융인증서 필요합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지급일 언제일까 근로장려금 반기지급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

모범납세자 우대 사항과 신청, 추천방법 [내부링크]

모범납세자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모범납세자를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범납세자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

무료 세무상담 영세납세자지원단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무료 세무상담 영세납세자 지원단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시면 무료 세무상담 및 영세납세자 지원단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무료 세무상담 및 영세납세자 지원단의..

우리은행 사업자통장 개설 , 첫 시작은 한도계좌 [내부링크]

우리은행 사업자통장을 소개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실적이 없어서 한도 계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고 나면 우리은행 및 사업자 통장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우리은행 및 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지나면 그리고 무실적신고 쉽게 하기 [내부링크]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지나면 발생하는 불이익과 조치방법 그리고 무실적 사업자를 위한 무실적신고 방법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부가가치세를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부..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절차와 포상금 얼마일까? [내부링크]

현금영수증 미발행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절차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또한,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 포상금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

벽걸이에어컨 물떨어짐 , 폭포 구경하세요~ 해결방법 추가 [내부링크]

벽걸이에어컨 물떨어짐 현상 겪고 당황스럽기도 하고 헛웃음만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더운데 안 틀수도 없고 답답했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해결되었는데 그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벽걸이에어컨 물떨..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홈택스 , 손택스 모두 가능!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증명원 , 휴업사실증명원 , 폐업사실증명원 등 최근 이러한 증빙 서류 뽑아야 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필요할 때, 어쩌다 한 번 하다 보니깐 연말정산처럼 매번 새롭고 잊어버리기 일수입니다. 이..

40대 자격증 따고 손해평가사 로 걱정없이 재취업하는 방법 [내부링크]

40대 나이에 자격증 취득이 어렵습니까. 40대가 진정 원하는 직업과 취업은 무엇일까요. 아마 안정적인 수입과 오래 일할 수 있는 여건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오늘날 사회는 경쟁은 치열하고 비대면이 확산되는 가..

개인사업자 통장개설 로 불이익 피하자!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등록을 하신 분들은 필히 사업자 계좌를 발급받고 등록을 하시고 이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하는 이유는 세금 관련 자료를 정리할 때 쉽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업자 통장 개설이 아닌..

사업자등록 업종코드 와 신청 방법 등 쉽게 이해하자 [내부링크]

사업자등록 시 업종코드를 아셔야 합니다. 그래야 신청하실 때 막힘없이 할 수 있고 사업에 유리한 세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업자등록 안내, 신청, 미신청 시 불이익 등을 알아보고..

금새록 진기주 , 진기주 금새록 닮은꼴 쉽게 구분하는 방법 - 빅데이터 기반 [내부링크]

요즘 핫한 두 배우 금새록, 진기주 님입니다. 저는 처음에 동일인물인 줄 알았습니다. 쌍둥이나 친자매라 해도 믿겠습니다. 오늘 이 두 여배우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각자의 프로필을 살짝 살..

MAKELIFE 킹스봉 대용량 , 배접봉투 100리터 [내부링크]

킹스봉 대용량 , 배접봉투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분리수거에 대한 이슈가 있어서 그런지 많이들 사시는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가성비 좋은 걸 찾으셔야겠죠! 실시간으로 재고 떨어지는 속도가 보입니다...

A8004T 카톡 신디넷 정보 정리 [내부링크]

A8004T 정보 정리하겠습니다. 상품 정리 및 신디넷 카톡 등 알아보겠습니다. A8004T 카톡 신디넷 가격은 G-마켓, 옥션은 동일했고 11번가는 몇백 원 조금 샀습니다. 각 오픈 마켓 포인트를 모으는 곳이나 자주 사..

이수날 권창훈 열애설 의혹...과연 이 증거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이수날 권창훈 열애설이 나왔습니다. 이수날은 현재 입장을 표명하기 어렵다는 입장이고 조만간 정리되면 말씀드리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권창훈 선수는 아직 이렇다할 입장이 없습니다. 올림픽 갔거든요. 이수날..

ESFP 연예인 , 특징 , 연애관 정리 [내부링크]

주변인 중 ESFP가 있다면 약간 불편할 수도 아니면 부끄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ESFP입니다. 이들 유형의 연예인, 특징 그리고 연애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즉흥적이고 감정에 따..

ESTP연예인 , 연애 , 특징 7가지 더 알아보기 [내부링크]

"모험이 아니라면 인생은 재미없다"는 ESTP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연예인, 연애관 그리고 장점과 단점을 고루 살펴보겠습니다. 때론 직설적이지만 친근한 행동으로 주변을 편안하게 만들 줄 아는..

ISFP연예인, 특징, 연애 방식 요약 [내부링크]

호기심 많은 모험가 타입의 ISFP 유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매일매일 변신하고 싶어 하는 이 유형에 속하는 연예인을 알아보고 그들의 특징과 연애방식까지 종합적으로 정리하겠습니다. 관행과 전통적인 사고..

ISTP연예인 연애 10가지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만능 재주꾼으로 불리는 ISTP유형입니다. 이런 특성을 가진 ISTP연예인, 연애관,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눈으로 보고 만져보면서 생동감있는 삶을 살고 싶어하는 ISTP! 아래 내용을 살펴보면 이런 집단은 유난..

ESFJ 연예인 연애 특징 10가지 정리해보기 [내부링크]

ESFJ는 사교적인 외교관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인기가 많은 호감형 그 자체인 ESFJ는 인구의 12%가 이 유형에 속한다고 합니다. 동네 이장님 같기도 하고 인싸 같기도 한 ESFJ 유형의 연예인, 연..

ESTJ연예인 연애 특징 11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ESTJ는 엄격한 관리자라는 칭호를 가진 유형입니다. 옳고 그름을 판단하려고 노력하며 규칙을 세워 질서를 세워나가려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일종의 강박증 일순 있습니다만 이들의 매력이 분명히 있습니다. ESTJ..

ISFJ연예인 연애 특징 확인하기 [내부링크]

ISFJ 인구의 13%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 유형을 가진 연예인, 연애 방식, 장점, 단점 등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ISFJ는 나눔과 베푸는 삶을 실천하는 전형적인 착한 사람 타입입니다. 하지만 좋은 점이 있으면..

ISTJ 연예인 특징 10가지 정리했어 [내부링크]

ISTJ유형 탐구 시간입니다. 물류 전문가라 불리는 ISTJ 속성을 가진 연예인, 장, 단점 등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 유형의 연애에 대해서 심도 있게 분석해보겠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하시고 타입을 이해..

ENFP연예인 특징 연애 파헤쳐보기 [내부링크]

ENFP연예인, 특징, 연애관에 대해서 파헤쳐 보고 더불어 이들과 관련된 새로운 매력에 대해서 탐사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ENFP 유형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운동가 칭호를 가지고 있는..

ENFJ 연예인 특징 연애 등 알아보자 [내부링크]

ENFJ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칭호를 가진 ENFJ 유형의 특징과 이 유형인 연예인, 유명인, 연애관 등 다양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ENFJ 특..

INFP 유형 특징 10가지 장점, 단점 [내부링크]

MBTI - INFP 유형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중재자 호칭을 가진 이 유형은 겉모습과 다르게 밝고 열정적인 자신만의 특별한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주변에 한 명 있으면 든든한 친구입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이야기..

INFJ특징 9가지 장점, 단점 정리 [내부링크]

INFJ특징을 정리해보고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인구의 1%가 되지 않는 INFJ 유형입니다. 주변에 보이신다면 잘해주십시오. 귀한 사람입니다. 이들의 희소성과 고유 능력 때문일까요?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입지가..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홈런더비 역대 우승자 기록과 룰 [내부링크]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은 볼거리가 많습니다. 팬들이 직접 뽑은 각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출전하여 어제의 적이 오늘의 아군이 되어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보여줍니다. 그중 홈런더비가 가장 인상적일 것 같습..

ENTP팩폭 연예인 특징 장점 단점 연애 정리 [내부링크]

ENTP팩폭 이 유형 연예인과 장점, 단점을 정리하였습니다. ENTP이시거나 ENTP에게 관심 있는 분들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재미를 이유로 논쟁을 벌이는 ENTP,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도쿄 올림픽 무관중 확정 , 일본 확진자 추이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 무관중 대회가 확정되었습니다. 23일(금) 개막식 예정인데 22일까지 긴급사태가 시행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올림픽 무관중 경기 현황 모든 경기가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오타니 쇼헤이 혼혈 입니까? [내부링크]

오타니 쇼헤이 현재 미국 LAA(LA 에인절스) 17번 선수입니다. 투타겸업을 하는 몇 안 되는 선발 선수입니다. 그가 이토록 관심받는 이유와 혼혈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투타 겸업하는 선수..

ENTJ특징 연예인 연애 쉽게 요약 [내부링크]

ENTJ특징 과 ENTJ 연예인 그리고 이 유형의 연애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취 욕구가 있는 리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ENTJ특징 ENTJ 장점 목표 지향적이기에..

INTP 연예인 특징 연애 한방 요약 [내부링크]

INTP 연예인 특징 연애 궁합 등에서 알아보겠습니다. INTP는 논리 학자로 대표됩니다. 내향적이고 직관적이며 생각하고 탐사할 줄 아는 성격의 유형입니다. 비현실적인 이상을 위해 길을 찾으려 하고 창의성을 테..

INTJ특징 연애 유명 연예인 깔끔정리! [내부링크]

INTJ특징에 대한 장점, 단점을 알아보고 이들의 연애 방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INTJ 유형으로 유명한 국내 연예인과 해외 유명인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다 읽어보시면 INTJ특징을 정리할 수 있고 어떤..

올림픽 금메달 연금 , 병역 특례 등 '하늘의 선택을 받은 자' [내부링크]

올림픽 금메달 연금 금액을 알아보고 대한민국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를 대체할 수 있는 병역 특례 등 올림픽의 이모저모를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올림픽 금메달 수여자는 금메달리스트라 하며, 금메달은 '하늘의..

KBS 여자아나운서 좌우명, SNS 등 - 마지막 편 [내부링크]

KBS 여자아나운서 정리의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더 많은 아나운서 분들이 계시지만 정리는 이번으로 마치고 하단에 KBS 아나운서 홈페이지를 안내드릴 테니 추가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아나..

KBS 여자아나운서 좌우명, SNS 등 - 2편 [내부링크]

1편에 이어 2편을 준비했습니다. KBS 여자아나운서 분들의 입사연도, 좌우명, SNS 등 한 번에 정리해보는 시간입니다. 이번 편에는 개인적으로 낯익은 아나운서분들이 많이 나와서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분들의 프..

KBS 여자아나운서 최신순 리스트업 SNS 등 한장 정리 - 1편 [내부링크]

KBS 여자아나운서 명단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공영방송답게 아나운서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정리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입사년도, 좌우명, SNS 등 공개된 정보를 입사가 늦은 순으로 정리했..

아침마당 여자아나운서 계보 총정리 [내부링크]

아침마당은 최장수 아침 프로그램으로 30여 년간 사랑받아온 KBS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거쳐간 KBS 아침마당 여자 아나운서 계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침마당은 KBS 1TV에서 월요일~금요일, 08시..

YTN 여자 아나운서 앵커와 리포터 SNS, 좌우명 등 한장 요약 [내부링크]

YTN 여자 아나운서 앵커와 리포터 SNS, 좌우명 등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간략히 리포터 분야 직원과 앵커 분야 직원들로 구분하였습니다. 포스팅 순서는 리포터분들을 소개하고 다음으로 앵커분들을 소개하겠습..

도쿄 올림픽 신규 종목 및 경기 일정 한장 요약 가라테, 서핑, 스포츠 클라이밍, 스케이트 보딩, 3대3 농구, BMX, 혼성 경기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이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올림픽은 코로나19로 1년 연기되어 5년 만에 치러지는 세계적인 축제가 될 것입니다.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16일 간 치러지며 개막식은 7월 23일 치러지지만..

2020 도쿄올림픽 TMI 21가지 오래도록 깨지지 않는 기록 등 [내부링크]

2020 도쿄올림픽 TMI 21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오랫동안 깨지지 않는 기록, 대회 관련, 기타 TMI 등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TMI - 기록 관련 기록 관련 정..

2021 신혼부부 매매대출 전세대출 적합한 상품 한눈에 보기 - 주택금융공사 [내부링크]

신혼부부 매매대출 전세대출 하려면 어떤 상품이 있는지 먼저 알아야겠죠? 하지만 시중은행에는 대출상품이 너무 많고 자주 사용하는 대출만 많다 보니 답답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하는 주택..

넥밴드 선풍기 추천 ABKO 앱코 오엘라 더위 나기 프로젝트 [내부링크]

머리카락 끼이고 무거운 넥밴드에서 탈출하고 싶으신가요? 넥밴드 너무 편하기는 하지만 무겁거나 디자인이 투박하면 안 끌리잖아요. 조금 창피하기도 하고. 그리고 점점 더워지는데 자신감 없이 얼굴을 축 내리고..

올림픽 나이 제한 이유와 최연소 올림픽 출전 선수 [내부링크]

올림픽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 올림픽 종목별 나이 제한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나이 제한을 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년 연기된 도쿄올림픽에서 나이 이슈가 어떻게..

핵의학과 방사성 동위원소 치료 의의와 보험 청구 가능한가? [내부링크]

핵의학과 방사성 동위원소 치료 의의와 보험 청구 가능한지 찾고 계신가요? 방사성 동위원소 치료 방법이 무엇인지 믿고 치료받아도 되는 이유와 보험 청구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갑상선암 또는 췌장암..

LED 비즈니스 43인치 TV 와 광고 동시에? [내부링크]

LED 비즈니스 43인치 TV와 광고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KTX역이나 터미널 등 큰 곳에만 TV와 광고를 같이 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삼성전자에서 비즈니스 TV를 선보였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블랙컨슈머 뜻과 사례 그리고 대응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블랙컨슈머 들어보셨나요? 대기업의 갑질, 상사의 갑질, 거래처의 갑질 등 갑질 횡포에 또 다른 국면을 보여주는 단어가 블랙컨슈머입니다. 블랙컨슈머 뜻과 사례를 살펴보고 이들의 목적을 정리했습니다. 또한,..

캐치 티니핑 종류 캐릭터 이름 파헤쳐 보기 [내부링크]

캐치 티니핑 종류 캐릭터 이름이 궁금하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티니핑 캐릭터 이름을 알아보겠습니다. 캐치! 티니핑을 좋아하는 아이가 계신 분은 이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캐치 티니핑 종류 캐치!..

무해지 환급형 보험 과 만기 환급형 보험 차이 [내부링크]

무해지 환급형 보험 정의와 만기 환급형 보험 정의를 다뤄보고 둘 보험의 차이점을 토대로 어떤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도움이 될지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20년, 30년 등 납부 기간, 갱신 유무에 따른 차이점을 추..

박술녀이불 광목 원단 4계절 사용 가능한 천연소재 [내부링크]

박술녀이불 광목 원단 은 4계절 사용이 가능한 천연소재라는 걸 알고 계셨나요? 광목 원단이 뭔지 몰랐지만 최근 알게 되어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박술녀이불 자수 광목 워싱 스프레드에 대해서 알아보..

CI보험 굳이 해지해야할까 - 유지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CI보험 해지, 해약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새로운 인사이트를 드리게 위해 글을 정리해봅니다. CI보험을 해지하려는 이유는 보험설계사의 새 상품 설계, '중대한'이라는 조건의 무서움 등이 있을 겁니다. 인터넷에서..

콘에어 핸디형 윤혜진 스팀다리미 해방촌 잇템 리뷰 모음 [내부링크]

윤혜진 스팀다리미로 유명한 콘에어 핸디형 스팀다리미가 화제입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는 윤혜진에 모습에 수많은 사람들이 그녀에게 DM으로 제품 정보를 물어봤다고 합니다. 문의가 너무 많아 인스타 스토리로..

지피클럽 HIPP 힙분유 콤비오틱 내돈내산 후기 모음 [내부링크]

지피클럽 HIPP 힙분유 콤비오틱 내돈내산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대체로 후기가 양호하였고 최근 리뉴얼되었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또한 자주 하는 질문을 모았으니 하단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매에 있어 참..

H tag와 span은 SEO에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H tag와 span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 태그들이 구글 SEO에 도움이 될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EO 가이드에 나온 이야기이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H tag 문단태그라고 하며 주제를 나타냅니다. h1,..

섬노예 염전 사건의 원인과 깃털 처벌 [내부링크]

섬노예 염전 사건은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충격적인 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사건이 일어날 수 있었던 근본적인 원인과 솜방망이보다 가벼운 깃털 처벌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섬노예 염..

보험 가입 자가진단과 리모델링 체크포인트 2가지 [내부링크]

보험 가입 전 어떤 전략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현재 가입이 되어있으시다면 이게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보험이 한 번 가입하고 짧게는 10년 길게는 30년 정도까지 이어지기 때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목표달성을 위한 성과 지표 길잡이 [내부링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즉 SNS 광고를 통해 자사의 아이템이나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것이 더 이상 큰 기업, 광고 대행사만의 전유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일반인도 조금만 배우면 SNS를 통해 자사의 아이템..

실손보험 갱신 변천사와 7월 부터 달라지는 4가지 체크 [내부링크]

실손보험, 실비보험 아리송한 용어 정리부터 그간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변천사를 확인해보고 7월부터 새롭게 개정되는 실손보험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실손보험을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해야 하는지 도움이..

SEO 목표 수립 방안 4가지 [내부링크]

SEO 시행하는 이유는 다양할 것입니다. 이유를 크게 4가지로 구분하고 목표나 목적에 맞게 목표를 수립하는 방안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목표를 먼저 정하는 이유는 목표가 분명해야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 이용해야 하는 경우와 아닌 경우 [내부링크]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될 경우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추천하는 이유 [내부링크]

SC제일은행 초이스 외화 보통예금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외화를 받는 입장이시라면 큰 도움이 될 내용이니 그 이유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 추천 이유 해외 송금 수..

애드센스 PIN 등록 및 지급 계좌 등록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PIN 등록 방법 및 수익금을 지급받으실 계좌 등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려워 당황해서 포스팅으로 남겨보겠습니다. 애드센스 PIN 등록을 하시는 분이라면 블로그, 워드프레스 또는 유튜브..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은 5월 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내부링크]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방법은 5월(1일 ~ 31일 사이) 홈텍스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 방법은 퇴사 후 재취업이 안되었거나, 퇴사 후 해가 바뀌어 재취업하셨을 때 적용 가능합니다. 아래..

SEO 검색 엔진 최적화 정의와 당장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SEO 검색 엔진 최적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직은 국내에서는 생소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정보도 없고 카더라 통신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답은 수많은 가설과 실험을 통해 결과값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블랙핑크 데뷔일, 데뷔곡 그리고 멤버 생일 [내부링크]

블랙핑크 시대를 알렸던 데뷔 당시를 기억하며 데뷔일과 데뷔곡 그리고 멤버들 생일 정리해보겠습니다. YG 사단 그룹 중 가장 실력이 좋은 멤버들이 모였다 하여 데뷔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블랙핑크 데..

자전거 자물쇠 푸는법 15초 [내부링크]

자전거 자물쇠 푸는법 15초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물쇠를 사용하면서 가끔 멍하니 기억이 안 날 때가 있습니다. 손과 몸이 기억해서 알아서 풀어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운도 잠시입니다. 장기간 자..

잠실 롯데월드 흡연구역 1곳 위치 [내부링크]

잠실 롯데월드 흡연구역은 1곳입니다. 실외에 마련되어있습니다. 잠실 롯데월드를 방문하시는 흡연자분들은 참조하셔야겠습니다. 이제 점점 흡연자들이 설 길이 없습니다. 그 넓은 땅에 1곳이라니... 잠실 롯데월..

070 7077 8**** 어디 전화일까 [내부링크]

인터넷 전화가 많이 사용하는 시대입니다. 10여 년 전만 하더라도 지역번호를 단 회사나 가정집 전화가 많았으나 요즘은 집전화가 없는 게 대부분입니다. 또한, 회사 전화번호도 인터넷 전화로 돌린 기업이 많습니..

18K 금값시세 확인과 금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18K 금값 시세 확인하는 방법과 금의 종류별로 어떻게 구분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최근 코인과 주식투자 열풍으로 상대적으로 금값이 하락세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꼭 그런 거 같지는 않아 보이네요. 금..

서울랜드 흡연구역 위치 확인하기 [내부링크]

서울랜드 흡연구역을 지도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서울랜드 규모가 크고 이용객이 많습니다. 요즘 흡연자가 쉽게 설 자리가 부족합니다. 인식이 높아지는 사회에 걸맞게 흡연은 지정된 흡연실, 흡연구역에서 해야 하..

섬유유연제 굳음 현상 해결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다 보면 걸쭉해지면서 크림 제형 같이 굳는 현상을 종종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러한 현상을 일반 소비자가 자체 해결해서 재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섬유유연제 굳었을 때 도움..

펭수 얼굴 공개 네티즌 수사대 대단하다! [내부링크]

펭수 얼굴 공개라는 콘텐츠가 한때 SNS를 장악했습니다. 실제로 본인이나 펭수 콘텐츠에서 공개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네티즌 수사대들이 몇 가지 근거로 용의자?! 를 특정했습니다. 펭수 능력 자이언트 펭T..

주택연금 공시지가 수령액 확인과 단점 [내부링크]

노후 보장 상품 중 하나인 주택연금은 최근 4~5년 전부터 각광받고 있습니다만, 이게 최선일까 하는 의문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주택연금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공시지가에 따른 예상 수..

트위터 이름 바꾸기 5초만에 하기 [내부링크]

망한 트위터 이름 혹은 앞으로 진행될 콘텐츠와 맞지 않는 이름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계정 새로 만들어야 하는지 고민하지 마시고 손쉽게 이름을 바꿔보십시오. 이 글을 읽는 시간보다 훨씬 빠르게 이름을 수정할..

김종국 홈짐 가격과 브랜드 블랙벳 [내부링크]

김종국 홈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분은 연예인인지 운동인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운동을 좋아하다 못해 미쳐 산다고 익히 정평이 나있습니다. 이번 미우새에서 홈짐을 공개하였습니다. 많은 헬스..

정부 지원 내 집 마련 대출 지원 종류, 디딤돌만 있는게 아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자 무주택자라면 정부의 다양한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아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집값이 폭등한 상황에서 자금 마련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디딤돌 대..

2021 경제총조사 실시와 특징 [내부링크]

경제총조사 시행이 5년 만에 이루어집니다. 기업 및 경제활동을 측정하기 위한 조사로 정부 승인통계입니다. 이를 사업을 의미를 파악하고 적극 참여하실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경제총조사 의미와 특징 경..

정부 직접 일자리 12개 사업 총 104만 개 일자리 [내부링크]

정부 직접 일자리 12개 사업 종류와 그에 따른 급여 수준, 모집인원, 채용시기 등 기타 사항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며 하며, 주변에 널리 알려서 힘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

커플 19 밸런스게임 질문 모음 [내부링크]

커플 19 밸런스 게임 질문 을 통해 연인이시거나 썸 단계인 여러분들에게 아찔한 추억과 서로의 취향을 좀 더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상대방의 취향이나 새로운 모습을 보실 수..

중소기업 고용 확대를 위한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내부링크]

중소기업 고용 확대에 도움이 되는 일자리 지원 사업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입니다. 이는 고용주와 피고용인 모두에게 WIN-WIN할 수 있는 제도로서 고용주는 금전적인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청주공항 주차장 예약 30초만에 하기 [내부링크]

청주공항 주차장 30초 만에 예약하는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저가항공, 공항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KTX만큼 보편화된 것이 교통수단 중 하나가 비행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접근성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대부분..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유형 자격요건 확인과 지원사항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라는 취업지원 서비스와 생계지원을 동시에 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이 있습니다. 이를 자세히 알아보고 1 유형, 2 유형에 속하는지 파악해보고 필요하신 분들은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취..

나빌렐라 치매테스트와 알츠하이머 소재 장르 [내부링크]

나빌렐라 속에 등장한 치매 테스트이오니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젊은 나이임에도 조금은 어려웠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저희 부모님에게 차마 해보자는 말은 못 하겠습니다. 마음이 착잡합..

2021년 기준 중위소득 및 활용사업 [내부링크]

2021년 기준 중위소득 구간별 금액 및 이를 활용한 정부사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2020년 대비 4인 기준으로 2.68% 인상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기준 중위소득..

슬라임 옷에 묻었을때 구연산 세탁으로 제거 [내부링크]

슬라임 옷에 묻었을때 구연산으로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슬라임은 대체로 어린이들이 많이 가지고 놀아서 손이고 옷이고 할 것 없이 여기저기 묻히면서 놀기 일수 입니다. 그러나 보통은 잘 떨어..

세상 모든 확장자 파일 변환기 컨버티오 [내부링크]

세상 모든 확장자 파일 변환기 컨버티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업로드 변환 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제목과 같이 오디오, 이미지, 영상, 파일, 아카이브 등 세상의 모든 파일 확장자를 변환할..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줄거리 [내부링크]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줄거리, 예매 등 관련 정보를 정리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뮤지컬과 극장가에 차가운 바람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작품을 좋아하는 관객도 작품을 만드는 배우와 관계자분들도 힘든 시기를..

브라운 면도기 서비스센터 지역별 안내 [내부링크]

브라운 면도기 서비스센터 지역별로 구분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크게 도와 지역센터명으로 구분하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자세한 주소는 링크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브라운 면도기 서비스센터 지역별 특별시, 광..

뮤지컬 시카고 3차 티켓 예매, 할인 정보 [내부링크]

뮤지컬 시카고 21주년 공연인 이번 3차 티켓 예매 관련하여 일정과 할인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거리두기 좌석제'로 티켓팅 진행되며, 향후 공연일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자리 이동이나 홀딩 좌석이 오픈될..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사업 [내부링크]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각 지자체 주도로 이루어지는 사업입니다. 해당 사업의 목적, 반납 방법, 혜택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운전면허 자진 반납..

에코플로우 리버맥스 (RIVER Max) 캠핑족이 사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에코플로우 신상 라인업으로 리버프로와 리버맥스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중 캠핑 유저에게 기대를 받고 있는 리버맥스 스펙과 활용 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캠핑라이프에 조금이..

K2 수지 등산화 플라이워크 맥스와 플라이하이크 큐브 [내부링크]

K2 수지 등산화로 알려진 맥스 시리즈와 플라이 하이크 큐브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이맘때 아이더 박보검 등산화를 샀는데 이번에는 수지 등산화로 갈아타 볼 생각입니다. 디자인, 기능성이 뛰어..

아스트라제네카 도입 나라와 고령층 접종대상인 이유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AZ)에 대한 이슈가 많은 가운데 해당 백신이 도입된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또한, 최근 국가별로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대상을 고령층으로 설정한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

검정고시 접수기간 및 시간표 정리 [내부링크]

검정고시는 각 시, 도 교육청 주관 시험입니다. 그렇기에 접수기한이나 시행일이 다소 차이 날 수 있으면 최근 트렌드는 '통합'이다 보니 전국 동시 시행을 하는 추세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접수는 개별이니 이에..

중소상공인 지원하는 네이버 전략 활용하기 [내부링크]

중소상공인 판로를 개척하는 방법은 다양할 것입니다. 기존 오프라인 소매, 거래처 확장 등 있으며 최근 15년 사이 온라인 시장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그 기반에는 오픈마켓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앞장서고 있..

인스타그램 광고계정 팔로워 늘리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광고 계정 팔로워 늘리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핵심은 세분화 및 실행력입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인가요. 하지만 당연한걸 안 하시고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럼 두 주제를 기..

자동차 사고부담금 전액 구상권 및 수리비 청구 제한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를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특정 사고 관련하여 사고부담금 청구 한도를 발생 비용 전액까지 상향될 전망입니다. 또한, 가해자 차량 수리비를 피해자에게 청구한 경우를 제한하는 법도 발의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성과지표 의미와 대응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광고 집행 후 다양한 기준으로 성과를 측정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의 의미를 파악해보고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은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은 낮은 성과를 발견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집행 구조 [내부링크]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에 필요한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에 대한 이해와 이 구조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유저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을 분야이지만 마케터 입장에서 페이스북 유료광고는 모든 디지털 매체..

마케팅 직무 종류 2편 -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내부링크]

마케팅 직무 종류 2편인 콘테츠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선 1편에 이은 마케팅 직무를 나누어 설명드리는 마지막 포스팅이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브랜드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뜻과 이론 [내부링크]

퍼포먼스 마케팅 뜻과 이론 등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퍼포먼스란 성과라 할 수 있는데 이를 근거로 개선하는 마케팅 기법이라 생각해도 무방하실 겁니다. 최근 3~4년 전부터 크게..

마케팅 직무 종류 1편 - 브랜드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내부링크]

마케팅 직무 종류별로 구분하고 광범위한 영역에서 여러분께 맞는 직무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케팅 직무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알고 싶으신 독자분들은 아래 글을 천..

SNS 트렌드 분석 가능한 무료 사이트 4곳 [내부링크]

광고 트렌드 파악과 분석 가능한 무료 사이트 4곳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광고 자체가 플랫폼별 가공되어 조금은 다르게 송출되고는 있지만 핵심 메시지와 형태는 유지하니 다양하게 정보를 확인하시면서 인사이..

미디어플래닝과 프레임워크 세우기 [내부링크]

미디어별 특징과 함께 어떻게 플래닝을 세워 적절한 프레임워크를 접목시켜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막연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브랜드의 상품/서비스를 하나하나 대입해보면서 고민해보시면 크게 어려운 영역은..

마케팅 믹스 4R 변화와 5A 소개 [내부링크]

마케팅 믹스의 변천과정과 마케팅 4.0 시대에서 5A 이론을 정리해보고 적용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마케팅 학문이 20~30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급속도로 발전하는 성장성과 복잡성이 공존하는 영역이며, 기획..

디지털 마케팅 이탈률, 종료율 개선방안 , 2편 [내부링크]

디지털 마케팅 용어 정리에 이어 웹, 앱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이탈률, 종료율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탈률, 종료율에 대한 오해와 개선방안을 토대로 최적화된 웹, 앱으로 유저에게 가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지표관리에 필요한 용어 정리, 1편 [내부링크]

디지털 마케팅 용어 정리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온라인/인터넷 마케팅에서 최근 디지털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둘의 미묘한 차이를 알려드리고 디지털 마케팅 지표관리에 사용되는 용어 정..

기업공개 IPO, 절차 정리 [내부링크]

기업공개 IPO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기업공개 IPO를 알게 되실 겁니다. 기업공개 IPO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기업공개 IPO 기업공개 IPO (I..

티맵 공정거래법으로 인한 유료화 선언 [내부링크]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부동의 1위 티맵의 유료화 선언이 있었습니다. 기존 SKT 사용자라면 티맵 내비게이션 사용 시 데이터 소모가 없었습니다. 이런 조치를 하게 된 이유와 앞으로 대처해야 할 방안을 알아보도록..

기본대출 기대효과와 걸림돌 [내부링크]

기본대출 기대효과와 걸림돌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최근 보편 복지에 대한 이슈가 많다 보니 이견이 많은 상황입니다. 국민과 국가에 도움이 되는 정책 결정이 되길 바라며, 기본대출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

크롬 웹스토어 확장프로그램, 테마 활용하기 [내부링크]

크롬 웹스토어 확장 프로그램과 테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만 잘 갖춰져도 일의 효율이 올라가므로 여러분에게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갖추셔서 하루하루 시간을 아끼시길 바랍니다. 또..

구성의 오류 의미와 사례 모음 [내부링크]

구성의 오류 의미와 사례를 모았습니다. 어려운 이론들의 기원을 파악하고 수많은 사례를 통해 체화한다면 평생 잊지 않을 자산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도 공부하고 여러분에게도 알릴 기회라 생각하니 벌써..

임대차 3법 허점투성이 [내부링크]

임대차 3번이 시행된 지 반년이 지났습니다. 현행 임대차 3법의 허점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굴 위한 법인지 알 수 없다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재계약갱신청구권 허점 세입자가..

환경상품 의의와 정리 [내부링크]

환경상품 대한 관심이 커져서 어떤 것이 환경상품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다면 환경상품에 대한 맥락을 이해하실 것이며, 또한 어떠한 정책 지원이 있을지 감을 잡으실 겁니다. 환경상품 논의 시작..

가계부채 의미로 보는 경제 [내부링크]

가계부채 진정한 의미와 현황, 순위, 추이, 비율 등을 총망라하여 이것이 뜻하는 경제 신호를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다 읽으신다면 가계부채에 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실 것이라 믿어..

그린워싱이 판쳐도 ESG 선언 [내부링크]

그린워싱은 고객기만 위장 녹색성장이다. 최근 ESG경영, ESG선언 등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중요시 여기는 풍토에 나온 전략이다. 조금 거칠게 말했지만 그린워싱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현실이긴 하다. 왜냐하면..

주식 섹터 및 산업그룹 분류 - GICS [내부링크]

주식 섹터 및 산업그룹 분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산업을 카테고리화 한 섹터를 알아보고 그 하위 그룹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11개의 섹터-24개의 산업그룹-산업-하부산업으로 나누어집니다. 경제..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목적물 변경 가능한가 [내부링크]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이사 시 목적물 변경과 연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어디 보증서를 받았냐에 따라 과정과 결과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청년 창업 지원 개념과 종류 [내부링크]

청년 창업 지원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창업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술창업과 소상공 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술창업분야에 지원되는 청년 창업 지원(지원금, 기술적 지원, 시설, 네..

경제 회복기 유망섹터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경제 회복기 유망 섹터에 대하여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회복기 및 유망 섹터를 이해할 것입니다. 백신 사용으로 인한 경제회복 기대감에 따른 주요 지표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시장 심..

경제회복기 신호 3가지 [내부링크]

경제회복 신호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제순환 사이클이란 개념이 존재하는데요. 그중 경제 활황기의 전조인 회복기에 나타나는 주요 지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경제순환 사이클은 회복기-활..

특별피해업종 대상확인하기 [내부링크]

특별피해업종 지원대상을 구분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피해업종에 속하신 분들이 피해를 보신만큼의 지원은 아니더라도 조금이나마 위안 삼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정리해봅니다. 특별피해업종 특별피해..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회보험료, 공과금 지원기간 연장 [내부링크]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지원한 세제지원, 사회보험료 납부 유예, 공과금 납부 유예 등 각종 지원사업 연장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추경과 연계하여 지원효과가 큰 감면 조치도 시사하였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

구글링 유용한 11가지 팁 [내부링크]

구글링 11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대한 구글링 정보 중에서 필수적이고 유용한 11가지 방법을 엄선하였습니다. 11가지 팁으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으시길 바랍니다. 구글링 1. 키워드 포함 "..

2.28 민주화 운동 사건 의의 [내부링크]

2.28 민주운동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2.28 및 민주운동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28 및 민주운동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

리테일 테라피 업계에서 주목받는 이유 [내부링크]

리테일 테라피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 사회, 온라인 시장의 확대, 메타버스 등 현실세계보다는 가상 세계에 치중되는 사회에서 리테일 테라피가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테일 테라..

앵커링 효과 기인한 부동산 가격 상승 이유 [내부링크]

앵커링 효과 및 부동산 가격 상승에 미친 영향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앵커링 효과 및 부동산 가격을 알게 되실 겁니다. 앵커링 효과 및 부동산 가격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

부부 공동명의 중과세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부부 공동명의 주택에 대한 종부세 및 중과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년 이후 엄청난 양의 부동산 대책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물론 양만 많고 질은 떨어진다는 평가가 압도적입니다. 그래서 업데이트된 내..

파이어족 목표금액 설정과 전략세우기 [내부링크]

파이어족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욜로족과 상반되는 파이어족을 알게 될 겁니다. 파이어족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파이어족 파이어족 (FIRE, Financi..

정기예금 금리비교 하는 곳 [내부링크]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으시면 1,2 금융 및 저축은행 등 모든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금리 상승에 따른 리스크를 이번 포스트에 간..

톰과제리 커플프사 링크 안내 [내부링크]

톰과제리 커플프사 링크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 톰과제리 커플프사로 하기 좋은 소스들이 많아서 하단에 링크를 통해 추천드리겠습니다. 갑자기 왜 톰과제리 이야기를 하는지 의문이실 수 있는데요...

인도 중국 경제, 인구 통계학적 차이로 보는 인도 경제전망 [내부링크]

 인도 중국 의 경제, 인구 통계학적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트를 읽어보시면 방문자께서 원하는 취업, 사업에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특히 이 포스팅은 인디아 디바이드에 초점을 맞춘..

SSG 구단, KBO 프로야구 새로운 출발 [내부링크]

 SSG 구단 소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SSG 구단이라는 말은 제가 임의로 지은 말입니다. SK 와이번스의 매각과 새로운 구단으로 첫발을 내딛는 2021 시즌 준비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달 SK텔레콤은 100%..

펀드 해지한거 후회하는 글 [내부링크]

작년 5월쯤 펀드를 해지했습니다. 당시 -15% 수준에서 해지를 했는데요. 해지를 고민하던 작년 4월에는 -31%까지 갔었죠. 그러다 이건 아니다 싶어서 손절 쳤습니다. 아뿔싸 왜 그랬을까요. 남은 3,4분기 동안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