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echo의 등록된 링크

 joech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파이썬 흐름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지난 번 파이썬 포스팅에서는 문자열 Slicing과 리스트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머리속으로 이해가 가지만, 막상 필요할 때 생각나지 않는 것들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기본기인 것 같..

Pandas(판다스) 기초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Pandas(판다스)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해당 포스트로 대략적인 감을 잡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본격적으로 Pandas(판다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

Pandas(판다스)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Machine Learning(머신러닝)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부하다가 Pandas(판다스)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Pandas(판다스)는 무엇이고, Pandas(판다스)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파이썬 문자열 Slicing 과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파이썬을 독학하면서, 배운것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표현하지 않으면 잃어버리는 영어처럼 코딩도 사용하지 않고, 표현하지 않으면 자꾸 잊어버리네요. 제가 배우고 정리한 내용..

캐글 타이타닉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Kaggle에서 진행되었던 경진대회의 데이터를 분석해 보고 시각화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타닉 머신러닝 경진대회 - Competition Overview 가장 먼저 볼..

파이썬 문자열 처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지난 번 포스트에서 Hello Python을 출력하는 것과 숫자 연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억이 나지 않으시면, 지난 번 포스트로 살짝 복습하시고 오늘 이야기 할 문자열 처리 방법에..

캐글 Bike Sharing Demand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캐글의 경진대회 중 Bike Sharing Demand 경진대회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Python을 통해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데이터의 분석은 좋은 머신런닝의 모델을 만드는 첫걸음이라 할 수..

AdSense 가이드라인(Rich Results Tes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8월중순에 시작해서 오늘 오늘까지 8개의 글을 쓰고 AdSense 신청을 하였습니다. 다른 블로그에 많은 정보가 있지만 직접 해 보고, Google 공식 Site에 공시하고 있는 가이드를 보면서 알..

Hello Pyth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파이썬의 문법 중에서 가장기초가 되는 숫자 연산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파이썬 언어의 가장 기초가 되는 내용부터 하나 하나 다루면서, 여러분이 파이썬의 초급..

파이썬? 일단 설치하자! (Mac O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파이썬의 특징에 알아보고 파이썬의 설치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파이썬? 파이썬 공식 웹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파이썬은..

머신러닝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얼마전 누군가와 이야기에서 컴퓨터가 우리의 직업을 빼앗는 것은 아닐까? 하는 우려의 대화를 한적이 있습니다. 지금 사람이 하고 있는 많은 직업 중에 많은 부분이 AI(머신러닝)으로..

캐글, 누구냐 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오늘은 캐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What's Kaggle? 캐글, 넌 누구냐?  Data Science/AI/ML(Machine Learning)에 대해서 공부하다 보면, 한번쯤 들어 보았을 Kaggle은 무언..

Freeletics - 코로나 시대 추천 운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 사용하던 Fitness App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 마디로 설명하자면..."정말 좋습니다!!!" Fitness App 정말 좋다는 것은... "정말 입에서 단내가 날 정도로 힘..

AP News 받아쓰기 (무료영어 공부법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한해를 계획할 때마다 빠지지 않는 것은 영어공부입니다. 늘 절실하게 필요하지만, 쉽게 늘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오늘은 Hackers 에서 제공하고 있는 "AP News 받아쓰기" 를 소개 하려..

데이터 과학(Data Science)이란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죠쵸입니다. 오래전부터 많은 미디어 매체에서 AI / Machine Learning / Data Sciece에 대한 정보가 넘쳐 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유망한 직종이라 던데... 돈도 많이 번다고 하던데... 어디서부터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