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ver의 등록된 링크

 jonv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및 입출금 방법 [내부링크]

바이낸스(Binance)는 전 세계에서 가장 거래량이 많고 투자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거래소이다. 특히 알트 코인 거래량이 타 거래소 대비 압도적으로 많고 바이낸스에 상장된 신규 코인은 상장 이후 가격이 급등..

페이스북 코인 리브라(Libra)는 호재? 악재? [내부링크]

글로벌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인 페이스북은 6월 18일 지난 1년여간 준비해온 암호화폐 사업 “리브라 프로젝트”의 계획을 공개했다. 리브라는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화폐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트레이딩뷰(Trading View) 사용법 [내부링크]

트레이딩뷰는 주식, 선물, 채권, 암호화폐 등의 직관적인 차트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각종 지표와 패턴 등 트레이딩을 보조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주식, 선물거래 등 각기 다른..

비트코인 공매도 마진거래하는 방법 [내부링크]

공매도는 말 그대로 “없는 것을 판다“라는 뜻으로 코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 주문을 내는 것을 의미한다. 공매도 주문이 체결이 된 상황에서 코인의 가격이 하락했을 때 다시 공매도..

비트코인 급등 이유, 전문가들이 보는 2019년 전망 [내부링크]

2018년 1월 2800만 원까지 올랐던 비트코인은 이후 한 해 동안 급격한 하락세를 겪었다. 올해 초 300~400만 원에 거래되던 비트코인의 가격이 4월 이후 급격한 반등세를 보이며 5월 26일 1000만 원을 돌파했고 이..

암호화폐 거래소 추천, 반드시 체크해야 될 것 [내부링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는 전 세계적인 암호화폐 광풍이 불었던 지난 2017년 이후 꾸준히 론칭해 올해 초에는 약 200개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수많은 거래소가 운영 중이..

라이트코인 반감기 과거 반감기에는 어땠을까? [내부링크]

라이트코인이 8월 8일 예정된 반감기를 앞두고 올해 초부터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 반감기가 되면 라이트코인의 기존 채굴 보상인 25개에서 12.5개로 절반 줄어들게 되는데 공급이 줄어들면 자연스레 가치가 상..

가상화폐 ICO란? 기본개념과 진행과정 [내부링크]

유가증권시장의 IPO 개념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 가상화폐의 ICO(Initial Coin Offering)는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화폐 기반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사업자가 초기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가상화폐 코인을 발행하고..

퀀텀코인(QTUM) 인공위성과 다양한 디앱, 실효는 아직 [내부링크]

퀀텀코인(QTUM)은 만 29세의 젊은 중국 개발자 패트릭 다이가 비트코인의 장점과 이더리움을 장점을 결합해 출시한 암호화폐이다. 권위 있는 미국 경제 주간지 포브스에 "30세 이하 중국의 젊은 혁신가"로 선정된..

네오코인(NEO) 디지털 자산에 최적화된 가상화폐 [내부링크]

네오코인(NEO)은 중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기업인 Onchain에서 2014년 개발한 중국 최초의 암호 화폐이다. 마이크로소프트넷, 자바, 파이썬 등 거의 모든 개발 언어를 지원해 개발자가 원하는 스마트 계약 기능을..

가상화폐 폭락 원인, 살아있는 악재 [내부링크]

올해 초 1비트코인 당 2500만 원에 육박했던 비트코인의 가격이 좀처럼 반등하지 못한 채 끊임없이 추락하고 있다. 비트코인과 함께 수많은 알트코인 역시 비트코인과 함께 동반 하락하는 중이며 좀처럼 상승추세..

사드 배치, 중국의 경제 보복이 두려운 이유 [내부링크]

지난 4일 싱가포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리고 있는 제 15차 아시아 안보회의에 참석한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사드 배치 논의 상황에 대한 한 참석자의 질문에 한미 양국은 한반도 사드 배치에 대한 공통된 의견을..

3D 프린터 관련주 시장 분석과 향후 전망 [내부링크]

21세기형 연금술이라 불리는 3D 프린터는 제조업 및 산업분야를 넘어 일반 가정에서도 손쉽게 활용되는 등 각 개인의 삶에 획기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 세계 제조업 지도를 바꿔놓을 것이란 전문가들..

썬코어, 오직 최규선 회장에게 달린 기업의 운명 [내부링크]

썬코어는 1978년 설립되어 2001년 코스닥에 상장된 베어링류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이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한때 국내 증시를 떠들썩하게 했던 주가조작 사건인 루보 사태를 기억할 것이다. 그 루보가..

스마트 그리드 관련주, 차세대 먹거리에서 힌트를! [내부링크]

2000년대 초반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시작된 에너지 신산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세계의 주요국들은 에너지의 효율적인 관리,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기후변화 대응 등 자국의 특성에 맞..

이중바닥 패턴(W형 패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반등 패턴 [내부링크]

주가는 하락에서 상승으로 추세가 전환될 때 물 흘러가듯 단순하게 전환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주가가 강세로 전환되는 패턴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잠시 반등하는 것처럼 보이다가 다시 전 저점을 테스트한 뒤..

안철수 테마주 총정리, 안랩만 있는게 아니다? [내부링크]

오랫동안 차기 대선 주자 지지도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문재인 더민주 전 대표의 양강 구도가 뚜렷했다. 최근 반기문 총장의 대망론이 불거지면서 차지 대권 경쟁 구도는 3강 체제로 굳혀지는 분위기가 형성되..

제이씨현시스템, 3D 프린터와 드론 비트코인까지? [내부링크]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기기 및 통합 배선 솔루션,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제품 등을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침체된 PC 시장 여력 탓인지 드론, 3D 프린터 등 미래 성..

오리엔트바이오 기업분석, 재무현황과 과거 주가급등 사례 [내부링크]

오리엔트바이오는 바이오 인프라의 고품질 생물소재, 바이오 실험 장비 및 의료장비 등을 생산, 공급을 영위하는 코스피 상장기업이다. 1959년 설립되어 시계 제조, 판매사업을 영위하였으나 2003년 실험동물을 생..

전환사채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과 주가 변동 사례 [내부링크]

전환사채는 사채와 주식의 중간 형태를 취한 채권으로 주식회사가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비교적 거액의 자금을 일시에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회사채)에 주식 전환청구권이 포함된 것이다. 주식 전환청구..

대성창투, 우량 기업과 반기문의 만남은 호재일까? [내부링크]

대성창투는 벤처캐피털 도입 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된 관련업계에서는 잔뼈가 굵은 창투사이며 중소기업,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업무 집행 등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13년 적자를..

폭염 관련주 정리, 전 세계 폭염 주의보 주목해야 할 종목은? [내부링크]

때이른 폭염에 여름 성수기 제품들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해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이 되면 무더위에 수혜를 받는 종목들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곡선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올해는..

반기문 관련 테마주 35개 종목 총정리 [내부링크]

정치인과 옷깃이라도 한 번 스친 인연이 있는 기업이라면 그 정치인의 행보에 따라 주가가 요동치는 종목을 정치 테마주라고 한다. 주가는 심리의 산물이라곤 하지만 다른 테마주에 보다도 유독 정치 테마주는 등..

중국기업의 한국 증시 상장 배경, 투자기회일까? [내부링크]

과거 국내 증시에 상장되었던 중국기업들이 객관적인 기업 자료제공에 소홀하고 불성실 공시, 배당 번복 등의 행태를 보이며 국내 투자자들의 혼란을 야기하고 피해를 입힌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했고 이로 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