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nyong의 등록된 링크

 joony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9건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공유기로 집 와이파이 증폭시키기 [내부링크]

집에서 IPTV와 컴퓨터 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다들 집에 유무선 공유기를 1대 이상씩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집의 벽이 두껍거나 공유기의 위치가 나와 먼 거리에 있는 경우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져서..

통신사별 5G 커버리지 확인방법 [내부링크]

2019년 4월 3일 대한민국에 전 세계 처음으로 5G가 상용화되고 약 3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통신사별로 현재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가..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해 알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우리는 컴퓨터에서 많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는 애플의 기기간 연동성이 좋아 사용하는 이유로 꼽힐 만큼 모든 기기가 연동되어 기기를 사용 중일 때 다른..

스캐너 어플 CamScanner 후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널리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의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서나 명함 등을 스캔하여 가지고 있다면 파일처럼 관리를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게 자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스캐너 어플..

WOL(Wake On Lan)설정하여 원격으로 컴퓨터 켜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출시된 메인보드와 공유기에는 WOL이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각을 해보면 컴퓨터에 항상 켜져 있는 것은 인터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랜선은 항상 컴퓨터의 메인보드에 꽂혀있기 때문입니다. WOL..

통장과 카드없이 삼성페이로 입금 후기 [내부링크]

2015년 8월 20일 삼성 페이가 국내에 출시되고 우리의 삶은 많이 변하였습니다. 우리는 지갑 없이 스마트폰만 가지고 외출을 하게 되었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마저 삼성 페이를 사용하고 삼성 페이 때문에 계속..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특징과 기능, 사용 후기 [내부링크]

그동안 다양한 일이 있어 글을 제대로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어느 정도 일이 정리되었기에 다시 열심히 글을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네이버가 개발한 브라우저의 특징과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네..

COX 엠프리스 무접점 키보드 리뷰 그리고 타건영상과 품질 [내부링크]

필자는 기존에 앱코에서 나온 앱코 해커 k640 갈축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 갈축을 구매할 당시 청축보다는 조금 조용하지만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여 구매한 제품이다. 하지만 최근에 무접점..

로지텍 G304 개봉과 드라이버 설치 방법 [내부링크]

기존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로지텍 G102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마우스 좌클릭이 잘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그냥 사용을 하려고 했지만 갈 수록 클릭을 해도 인식이 안되서..

한글2014 용지설정 방법 [내부링크]

최근 사회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모든 자료가 저장되고 작성됩니다. 그만큼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더라고 기본적으로 한글이나 엑셀과 같은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한컴오..

네이버 카페 카페 탈퇴방법 [내부링크]

국내 포털 사이트는 네이버가 장악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네이버의 의존도가 생각보다 매우 높습니다. 때문에 검색을 주로 네이버에서 하게 됩니다. 물론 최근에는 네이버에 광고글이 많이 올라..

갤럭시 탭 S5e와 아이패드 미니5에 대한 비교 분석 구매 팁! [내부링크]

시작에 앞서 갤럭시 탭 S5e와 아이패드 미니 5는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다르지만 가격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각각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자 작성한 분석 글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태블릿 시장에는 삼성..

티스토리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아 광고를 개제하여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글을 작성하고 어떤 글이 인기..

WWDC 2019 새롭게 공개된 아이패드 OS 특징 정리 [내부링크]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시각 3일 애플이 개발자 회의 WWDC2019를 개최하고 ios13, 아이패드 OS, 애플 워치 워치 OS6, 애플 TV tvOS, 아이맥 PC용 아이맥 OS 등을 발표하였습니다. 오늘은 많은 것들 중 새롭게 공..

유로트럭2 1.35 정식버전 업데이트 + 음성 네이게이션 추가 [내부링크]

2019년 6월 5일 SCS SoftWare 공식 블로그에 유로트럭 2 1.35 버전 정식버전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유로트럭 2의 이번 1.35 버전은 정말 많은 것들이 변경되고 추가되어 역대급 대규모 업데이트로 불리..

고등학생의 에버노트(Evernote) 활용방법 [내부링크]

생활을 하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아이디어를 저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노트 앱을 사용합니다. 그중에서도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는 필자는 에버노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포스팅을 해보..

에버노트로 자신의 홈페이지 만들기 [내부링크]

필자는 현재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다. 에버노트로 생각보다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자신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사람이 컴퓨터를 통해 접속하는 웹사..

윈도우10 제품키 찾는 KeyFinder(키파인더)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가 자신의 PC나 노트북에 설치가 되어 있는데 윈도우 재설치를 위해 윈도우10 제품키를 알아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0을 박스로 구입하시면 박스에 시리얼번호가 적혀있지만 혹시나 실수로 박스를..

컴퓨텍스 AMD 라이젠 3세대 정리 [내부링크]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대만 현지에서 열리는 2019 컴퓨텍스 행사에 서 AMD가 라이젠 3세대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열린 AMD 키노트 행사에서는 다양한 부분을 다루었지만 그중에서 라이젠 3세대에서만 집..

윈도우10 2019년 5월 업데이트(1903) 업데이트 내용 [내부링크]

윈도우10 2019년 5월(1903) 정보 2019년 5월 마이크로로스트에 운영체제인 윈도우10의 1903 버전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윈도우10은 1년에 정기적으로 2회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이번 윈도우10 업데이트는 8..

갤럭시 버즈 5주 사용후기 [내부링크]

무선코드리스 이어폰시장을 에어팟이 개척을 하고 삼성이 무선 코드리스 이어폰시장에 갤럭시 버즈를 출시하고 어어팟2도 출시하면서 무선 코드리스시장에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필자는 4월 중순 갤럭시 버..

모니터 불량화소 확인 방법 [내부링크]

최근 컴퓨터 모니터는 대부분이 LED 모니터로 만들어 집니다. 때문에 제품을 받고 처음에 동착을 하지 않는 LED 즉 불량화소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모니터를 구입한 소비자는 불량화소가 있는지 확..

아이폰11 루머 총정리 트리플 카메라와 USB-C [내부링크]

작년 아이폰 XS와 XS MAX를 출시한 애플이 차기 아이폰으로 아이폰 11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아이폰 11에 루머에 대한 정리 글이며 실제 출시와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또한 블로그에 올라온 이미지는..

WOL 설정하기 위한 조건 (포트포워딩 설정이 안되는 경우) [내부링크]

최근 WOL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여러가지 설정을 했습니다. 오늘은 WOL에 관련한 첫번째 글인 WOL을 설정하기 위한 조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인보드의 WOL기능 지원 여부 최근에 출시한 메인보드라면 문..

iptime공유기 포트포워딩 설정 방법 [내부링크]

사물인터넷 시대가 되면서 많은 기기들이 공유기에 무선으로 연결되어 인터넷에 접속을 합니다. 공유기에는 NAS와 같은 개인 클라우드를 개설 할 수 있는데 외부에서 접속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

윈도우10 자동로그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처음 윈도우10을 설치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하라는 단계가 나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하다면 컴퓨터를 켤 때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안드로이드 Q의 핵심기능 정리 [내부링크]

2018년 8월 9일 9번째의 안드로이드 파이가 공개되고 2019년 올래 공개될 예정인 안드로이드 Q의 핵심 기능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2019년에 공개될 예정인 10번째의 안드로이드 Q는 출시일과 정확한 이름 역시 분..

윈도우10 네트워크 어댑터 WAN Miniport 제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장치관리자를 간혹 확인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다 간혹 네트워크 어댑터에 내가 설치를 하지 않아도 생기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WAN Miniport입니다. 기존에 네트워크 어댑터..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와 요금제별 차이점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요금제를 정리하기 전 넷플릭스는 OTT 서비스에 해당이 되는데 먼저 OTT 서비스에 대해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OTT 서비스란? 시작에 앞서 간단하게 OTT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OTT 서비스는 o..

클라우드 서비스 요금제 정리(네이버,구글,원,메가,드롭박스) [내부링크]

요즘은 인터넷의 발전과 시대가 흐름에 따라 파일의 용량이 커지고 인터넷에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란? 먼저 클라우드는 영어로 (Cloud)로 구름이라는 뜻..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 리뷰 [내부링크]

조용하지만 쿨링은 확실한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 리뷰 필자가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를 얻게 되어 오늘은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의 개봉과 장착, 그리고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써모랩 트리니티..

갤럭시 폴드 상세 스펙 정리 [내부링크]

지난 2월에 공개된 삼성의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의 상세 스펙이 공개되었다. 지난 2월 공개 당시 상세한 스펙이 공개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일으켰는데 상세 스펙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내부링크]

요즘 이통사의 요금제에 데이터 제공량이 많아짐에 따라 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것 입니다. 음악도 역시 예전과 다르게 mp3로 다운로드 하여 듣지 않고 스트리밍을 통해 많이 듣습니다. 많은 음원..

갤럭시 버즈 개봉기와 연결 방법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월 갤럭시 S10 시리즈와 함께 공개한 갤럭시 버즈를 4월 3일 구매하여 갤럭시 버즈의 개봉기와 연결방법 후기 등을 포스팅하려 하였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글 작성이 늦게 된 점 죄송합니다. 이번 글..

삼성의 첫 팝업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 A80 공개! 스펙은? [내부링크]

현지시간 4월 1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A 갤럭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A시리즈의 A80을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A80은 로데이팅 카메라가 탑재되어있고 온스크린 지문인식을 지원하며 초고속 충전을 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휴대폰의 내부에 캐시 파일이나 불필요한 파일이 계속 쌓이게 되어 내부 저장공간이 줄어들고 스마트폰도 느려지게 됩니다. 이때 공장초기화..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어플 미세미세 사용법 [내부링크]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어플 미세미세 사용법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외출할 때 마스크 없이 밖을 나가니 못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중국에서 편서풍을 타고 날아오는 미세먼지 때문에 날씨가 추우면 미세먼지 농도나..

삼성 가성비 보조배터리 EB-P1100C 구매 후기 [내부링크]

삼성 가성비 보조배터리 EB-P1100C 구매 후기 현대인은 스마트폰을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어디를 가던지 자기 주변에 있는 것도 스마트폰일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배터리가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그 방..

티스토리 에디터 개편 소식과 나의 생각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새로운 에디터가 공개 되었습니다. 2018년에 올라온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를 통해 티스토리 에디터가 변경된다는 소식을 유저들이 접하였습니다. 그리고 3월말 공개된다는 소식을 접한 후 3월..

애플 에어팟2 공개! 변경된 것 과 가격 [내부링크]

에어팟 2세대 변경점과 가격 애플이 현지 시간 3월 20일 많은 유저들이 2세대가 공개되기를 기대했던 에어팟2가 공개 되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1세대가 처음 출시되었을때 콩나물이라규 놀림을 받기도 하였지만..

티스토리 구독 기능 추가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독 서비스 티스토리 블로그는 지난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라는 글을 통해 2019년에 어떠한 점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변경시키는지 계획을 세운 적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구독 기능이 티스토리에..

애플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5 스펙과 가격 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 스펙과 가격 3월 18일 애플이 애플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5를 공개 했습니다. 3월 25일 애플이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메인 서비스를 공개 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따로 아이패드 제..

용준이 IT 총 방문자수 100,000명 돌파 [내부링크]

2018년 7월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2019년 3월인 지금 약 8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정말 많은 시간이 흐른 것 같으면서도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작년 7월 블로..

삼성 스마트 스위치로 새폰으로 데이터와 앱 옮기기 [내부링크]

스마트 스위치로 새폰으로 데이터와 앱 옮기기 스마트폰을 교체하면 또 다른 고민거리가 생기게 됩니다. 기존에 약 2~3년동안 사용하며 축적된 데이터나 전화번호, 사진등 많은 자료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갤럭시 S9+ 미드나잇 블랙 개봉기 [내부링크]

갤럭시 S9+ 미드나잇 블랙 개봉기 3월 4일 갤럭시 S10의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갤럭시 S10 사전 개통이 시작된 가운데 이전에 출시한 스마트폰에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 이전 모델의 가격이 많이 내려가 필자도..

에버노트 플랜 비교 [내부링크]

에버노트 플랜비교 실생활에서 생활을 하면 기록해야 하는 것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생활에 보급이 되며 많은 정보를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확인하기 쉬워진것은 맞지만 좀 더 편하고 깔끔하게 정리를..

내 컴퓨터 CPU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CPU 확인하는 방법 자신의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자신의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여 컴퓨터가 느려졌다면 한번쯤 확인을 해볼만한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CPU입니다. CPU는 컴퓨터에서 두뇌역활을 하기 때문에 SSD와..

올 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 SE2 가격과 특징 출시일 [내부링크]

아이폰 SE2 특징과 가격 출시일 글 작성에 앞서 이 글은 인사이트의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이미지 또한 인사이트에 올라온 이미지임을 알려드립니다. 애플은 그동안 프리미엄 모델만 공개를 해왔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디자인과 출시일 루머 정리 [내부링크]

애플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디자인과 출시일 루머 애플 아이패드 미니 5에 대한 많은 루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관심사는 디자인과 내부 스펙 출시일 정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 아..

LG V50 ThinQ 공개! 특징과 스펙 살펴보기 [내부링크]

LG V50 ThinQ 특징 2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019 바르셀로나 개막 하루전 LG G8과 V50이 동시에 공개 되었다. LG전자는 기존에 G시리즈는 상반기에 공개하고 V시리즈는 하반기에 공개하였는데..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 일주일 사용 리얼 후기+심성헬스 연동 방법 [내부링크]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 사용후기 많은 스마트 밴드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 밴드의 데이터가 삼성헬스와 연동이 되는 스마트 밴드를 찾던 중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 스마트 밴드..

[갤럭시 언팩 2019]갤럭시 워치 액티브,핏, 갤럭시 버즈 특징과 스펙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핏/핏e, 갤럭시 버즈 특징과 스펙 2019년 2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2019행사를 통해 많은 갤럭시 제품이 공개 되었습니다. 지난번 갤럭시 폴드, 갤럭시 S10시리즈..

[갤럭시 언팩 2019] 갤럭시 S10 공개!! 특징과 스펙, 출시일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10 특징, 스펙, 출시일 정리 삼성의 갤럭시 S시리즈 10주년 기념작인 갤럭시 S10이 갤럭시 언팩 2019를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S10시리즈는 정식 공개전 부터 모든 정보가 유출되어 언팩 공..

[갤럭시 언팩 2019] 갤럭시 폴드에 관한 모든 내용 정리(특징,스펙, 가격,출시일) [내부링크]

갤럭시 폴드 내용정리 현지 시간 2월 20일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2019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삼성의 첫번째 폴더블 폰과 갤럭시 S10 시리즈, 갤럭시 아이콘 X의 후속작인..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파일을 다운받아 갑자기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시작 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한 업데이트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정기업데이트로 진행되는 업데이..

인스타그램 게시물 알람설정/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게시물 알람설정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나 친구에 프로필에 들어가서 팔로우를 하게됩니다. 자신에 가장 친한 친구이거나 나의 관심사의 사진을 빠르게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인스..

갤럭시 탭S5e 공개! 주요 특징과 스펙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탭S5e 주요 특징과 스펙정리 2019년 5G의 상용화를 앞두고 스마트폰 제조사의 많은 제품들이 공개될 예정인 구운데 삼성전자의 새로운 태블릿 PC를 공개하였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LG G8 ThinQ 특징과 디자인,스펙 정리 [내부링크]

LG G8 ThinQ 특징과 디자인,스펙 2019년 상반기 각 제조사의 플레그쉽 스마트폰이 이번 2019 MWC 바르셀로나를 전후하여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LG전자의 G시리즈 스마트폰인 LG G8 ThinQ가 2월 24일 공개..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 개봉기 [내부링크]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 블랙에디션 개봉기 스마트 밴드와 스마트 워치의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소비자는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제가 오늘 개봉할 세븐일렉 스마트밴드 HR2는 보..

갤럭시 S10 시리즈 전체 스펙유출과 판매 일정 [내부링크]

갤럭시 S10 전체 스펙 유출& 판매 일정 삼성 갤럭시 S10의 공식 발표가 일주일 남은 가운데 갤럭시 S10시리즈가 전체 라이업의 사양이 통째로 유출되었다. 미국 IT매체 GSM아레나가 입수한 갤럭시 S10E, S10, S10..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픽사베이 [내부링크]

픽사베이 이용방법 필자 처럼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영상제작, 발표를 위해 PPT를 만등면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에도 저작권이 있는만큼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나 상업적으로 이..

택배의 배송 현황을 알려주는 스마트 택배 사용법 [내부링크]

스마트 택배 사용법 인터넷과 통신이 발달함에 따라 우리는 집에서 인터넷과 TV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택배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언제나 우리는 택배가 오기를 기다..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파이 (9.0) 업데이트 대상과 안드로이드 파이 기능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 대상 단말과 예상일정 휴대전화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낮은 하드웨어의 사양으로도 최적화가 잘 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높은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휴대..

삼성 스마트폰 상태를 진단할 수 잇는 삼성 멤버스 사용법 [내부링크]

삼성 멤버스 사용법 요즘 PC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계셔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안계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작은 스마트폰으로 연락, 은행업무, 미디어,카메라 기능까지 정말 다양..

SKT 멤버쉽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SKT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통신3사중 하나의 통신사를 이용하면 통신사의 멤버십혜택을 받게 됩니다. 그런데 통신사의 멤버십이 굉장히 좋을 때가 있는데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SKT의..

허니스크린을 사용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스마트폰으로 돈을 버는 앱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돈버는 앱, 즉 리워드 앱중 하나인 "허니스크린"을 사용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위 이미지는..

삼성의 새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드 스펙과 이미지 유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월 20일 갤럭시 S10 공개 행사에서 함께 공개 할 예정인 삼성의 새로운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드가 독일 매체 원퓨저에 의해 사진이 유출되었다. 위 이미지를 보면 갤럭시 S10에 새로운 기능으로 추가..

LG 유플러스 멤버쉽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LG 유플러스 멤버쉽 혜택 알아보기 휴대폰의 통신사는 SKT, KT, LGU+,알뜰폰이 있습니다. 알뜰폰의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지만 SKT, KT, LGU+를 사용하시는 이유중 하나가 통신사의 멤버쉽을 사용하기 위해서 3사를..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 방법 많은 분들이 SNS서비스인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것 입니다. 하지만 SNS의 특성상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나를 볼 수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의 설정을..

리워드 앱의 원조 캐시 슬라이드 사용법 [내부링크]

캐시 슬라이드 사용법 스마트폰의 리워드 앱에 원조라고 하면 바로 캐시슬라이드가 생각 나실텐데요. 세계최초로 스마트폰 리워드 앱이 캐시 슬라이드이기 때문입니다. 화면을 넘기는 것 만으로 캐시가 적립되는..

토스 업데이트 내용 확인하기 (송금절차 단축, 타임라인 기능 추가) [내부링크]

토스 업데이트 내용 확인하기 간단하게 친구나 지인에게 소액의 금액을 계좌이체를 해줄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토스를 사용해보셨을 것이다. 최근 토스가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저장 위치 SD카드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저장 위치 SD카드로 변경하기 최근 출시하는 휴대폰의 저장 스토리지 용량은 증가하여 많은 사람이 휴대폰의 용량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는 사람이 적겠지만 고해상도의 사진을 여러장 저장..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하는방법 [내부링크]

다양한 SNS서비스가 있는 가운데 당연하게 페이스북과 같은 많은 SNS서비스를 즐기고 있지만 최근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에서 SNS를 탈퇴하고 삭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의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가성비 모니터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NEW 리뷰 [내부링크]

디스플레이의 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2019CES에서 8K TV를 공개하였다. 이처럼 해상도가 시간이 흐를수록 더 선명해지고 있는데 컴퓨터의 모니터는 아직 FHD해상도에 많은 사람이 머무르고 있..

윈도우10 간단하게 프로그램 삭제하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유틸 프로그램부터 작업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 오피스 프로그램 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가계부 어플 뱅크 샐러드 사용후기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돈 관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계부를 적으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어플은 가계부 어플인 "뱅크 샐러드"라는 어플입니다. 지금부터 뱅크 샐러드의..

유튜브 영상을 음원과 영상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의 많은 자료들이 업로드 되면서 유튜브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거나 영상을 음원으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의 영상을 음원과 영상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

페이스북 친구 알림 설정&해제 방법 [내부링크]

학생이나 성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SNS중 한가지중 하나는 페이스북일 것 입니다. 페이스북은 친구 서비스가 있습니다. 다른사람에게 친구 신청을 보내면 상대방이 친구 요청 수락을 할 경우 서로 친구가..

윈도우10 가상 해상도 만들기 [내부링크]

모니터를 구입하면 모니터의 사양에 따라서 해상도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해당도를 다르게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엔디비아 제어판을 이용해서 가상 해상도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

LG전자 G8공개 초대장 배포 [내부링크]

LG전자의 2019년도 상반기 플래그쉽 스마트폰 LG G8 씽큐에 공개 일정을 담은 초대장이 배포 되었다. 다음달 스페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9 MWC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초청장은 동영상의 형태로 배포가 되었..

동영상에 자막넣기와 SRT를 SMI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컴퓨터가 아닌 휴대폰이나 태블릿 PC등에서 영화를 다운받아 볼 때 영화의 자막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영화를 다운받으면 영상파일과 자막파일이 2개로 따로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와 기능 [내부링크]

잘만든 소프트웨어는 서비스가 종료되어다 많은 사용자가 찾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다음 팟인코더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 팟인코더라는 프로그램 하나로 간단한 편집과 인코딩이 가능해 많은 사용자가 사용을..

티스토리 블로그 SSL 전면적용 소식 [내부링크]

티스토리 팀은 2018년 12월 말경 2019년에 새롭게 달라지는 티스토리의 변화에 대한 공지사항을 올렸습니다. 그중에서 2018년 8월경 HTTPS를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HTTPS를 오늘 1월 21일 부터 전면적..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 설치와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캠은 영상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영상 녹화,캡쳐, 녹음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캠은 "오소프트"라는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네이버에 오캠을 검색하거나 오소프트 공식..

LG G8 렌더링 이미지 유출 [내부링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 애플과 삼성이 빠지면서 MWC에서 누가 웃게 될지 궁금해지고 있다. 그중에서 SLASHLEAKS라는 사이트에서 LG G8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어 유출된 이미지를 확인 해보도..

구글 크롬에 애드블록 설치하기 [내부링크]

포털사이트에서 뉴스기사를 보거나 인터넷 웹서핑을 할 떄 필요 이상으로 광고가 콘텐츠를 볼 떄 방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광고를 보지 않게 하기 위한 추가..

윈도우10 화면 배율 조절하기 [내부링크]

고해상도의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노트북을 사용하면 바탕화면의 아이콘등이 너무 지나치게 크게 보이거나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화면의 배율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하..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부팅속도 빠르게 하기 [내부링크]

컴퓨터에 운영체제를 설치하고 처음에는 부팅속도도 빠르고 프로그램등이 빠르게 실행되었는데 몇년간 컴퓨터를 사용하니 프로그램등을 많이 설치하게 되어 부팅속도도 느려지고 프로그램 실행에도 많은 시간이 걸..

사진편집을 쉽게하는 포토스케이프 사용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편집을 하는 프그램은 꼭 사용하실 것 입니다. 간단하게 블로그에 올릴 사진편집을 해야하기 떄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도비 포토샵을 이용해 블로그 사진편집을 하지만 간단..

내 컴퓨터 그래픽 카드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십니다. 최근에는 CPU의 가격보다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컴퓨터 부품에서 그래픽카드가 중요해졌습니다. 오늘은..

갤럭시에도 제스처 기능이? One Hand Operation 사용방법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갤럭시와 달리 애플에 아이폰은 다양한 제스처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물리적인 버튼이 아닌 제스처를 활용해 쉽게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사람이 증..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NEW 개봉기 [내부링크]

기존에 저는 21:9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멀티 태스킹 면에서는 21:9비율이 좋지만 그 외에 조금 불편한 점이 있어 모니터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모니터를 찾아보다가 한성 컴퓨터에 한성컴퓨터 ULTRON 2..

삼성 갤럭시 S10 2월 20일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갤럭시 10주년작인 갤럭시 S10의 공개 행사 일정이 정해졌습니다. 다음달 2월 20일 한국시간 21일 새벽 4시에 미국 샌프란시코코에 위치한 빌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갤럭시..

윈도우10 라이센스의 종류 [내부링크]

윈도우10이나 기타 다른 운영체제에 관해 이야기를 하다 보면 라이센스이야기가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의 라이센스 종류에 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종류 윈도우10의..

LG 전자 Q9 출시 [내부링크]

LG전자가 2019년 1월 11일 LG Q9을 출시한다.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적용된 디자인과 편의 기능, 대 화면은 탑재하였지만 일부 사양을 낮추어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덜어냈다. 출고가는 49만 9400원이다. Q9은 6.1..

엔디비아 RTX 2060 발표 출시일과 가격 공개 [내부링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엔디비아가 차세대 그래픽카드의 신규 라인업인 지포스 RTX 2060을 공개했다. RTX 2060은 튜링 아키텍처 기반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1920개의 쿠다..

움직이는 배경화면 Wallpaper Engine 사용방법 [내부링크]

요즘에는 모니터의 크기도 다양하고 해상도 역시 매우 다양합니다. 떄문에 기본을 바탕화면으로 해놓으신 분들도 계시고 다양한 사진등으로 바탕화면을 해놓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을 움직이는 배경화..

HWMonitor 온도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내 컴퓨터의 부품의 온도를 확인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여름철 CPU의 온도를 확인 하거나 그래픽 카드의 온도를 확인 할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의 모든 모든 부품은 일정 온도 이상으로 올라..

윈도우10 C드라이브 디스크 정리 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 윈도우7이 곧 지원을 종료한다고 하여 윈도우 10을 많이 사용하실 것 입니다. 또한 SSD가 많이 보급됨에 따라 128GB, 256GB, 512GB등을 C드라이브로 잡고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SSD를 사..

멜론과 지니의 이용권 가격 인상 소식 [내부링크]

2019년부터 음원 징수 규정이 바뀜에 따라 창작자가 받는 금액이 5% 상향되자 음원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는 수익 감소등을 이유로 이용권의 가격을 인상하였다. 대표적으로 멜론과 지니이다. 하지만 창작자가 받..

SKT의 새로운 음악 앱 플로의 특징과 3개월 무료 사용방법 [내부링크]

SKT는 기존에 멜론이라는 음악플랫폼을 가지고 있었지만 멜론을 매각하여 뮤지메이트라는 플랫폼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AI 스피커를 출시하며 음악 플랫폼이 중요해지자 FLO(플로)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였..

2019년 티스토리 업데이트 사항 [내부링크]

2018년 12월 27일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라는 제목으로 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2019년도를 어떻게 풀어갈 계획인지 알려주는 글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티스토리가 소개한 2019년..

윈도우10 네트워크 공유 폴더를 생성하고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는 가정에 컴퓨터나 노트북을 포함한 PC가 2대이상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또한 집과 회사에서 PC2대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2대의 PC를 이용하아여 공유폴더를..

3DP Chip 사용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포맷한 뒤 컴퓨터의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설치를 해야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3DP Chip프로그램은 자신의 컴퓨터 부품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찾아서 다운을 할..

CPU-Z 컴퓨터 사양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개인 컴퓨터를 가지고 있는 요즘, 본인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기본 문서작업이나, 영상 편집 작업, 그래픽작업, 게임, 3D작업등 많은 작업등을..

CTR, CPC, RPM 애드센스 광고 용어 정리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의 초대장 기능이 사라지면서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얻으려는 분들이 계십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접하시..

윈도우10 디펜더 끄는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개인용 PC 한대씩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PC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을 개발한 마이크로 소프트사도 자신의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사용 방법과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날이 가면 갈수록 미디어의 소비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국내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유튜브는 무료로 동영상을..

프롬비 더블미스트 무선 미니 가습기의 특징과 사용기 [내부링크]

어느덧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겨울이 다가온 만큼 아침에 일어났을 떄 목도 따갑고 건조합니다. 그래서 무선 가습기인 프롬비 더블미스트 무선 미니 가습기의 특징과 사용기를 진행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윈도우10 홈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은 홈과 프로버전으로 나뉩니다. 윈도우10에서 컴퓨터의 세부 설정등을 할 떄 사용되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윈도우10 프로 버전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

갤럭시 S10 시리즈 스펙, 가격, 특징 등 전체 내용 총 정리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10번쨰 갤럭시 시리즈가 될 갤럭시 S10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삼성전자의 10주년 작인 만큼 다양한 신기술이 접목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공개까지 약 2개월정도가 남은 가운데 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쉽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컴퓨터를 구매하실 떄 대기업의 완제품 보다는 개인의 사용의 목적과 비용부분에 맞추어 원하는 부품을 선택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게 컴퓨터를 구매하는 조립식 컴퓨터를 많이들 구매하실 것 입니다...

무료 원격연결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원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친구나 지인의 컴퓨터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등 그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원격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 원격프로그램인 "팀뷰어"의 사용..

LG 워치 W7 출시 [내부링크]

LG 전자가 17일인 오늘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스마트 워치 "LG 워치 W7"을 국내에 출시한다. LG 워치 W7의 출고가는 39만 6천원으로 온오프라인으로 판매 된다. 이 제품에는 초소형 아날로그 기거박스가 탑재되어..

삼성 노트북 Pen S 특징 살펴보기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018년 12월 14일 출시한 삼성 노트북 Pen S의 특징과 스펙,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S펜을 이용해 필기가 가능하여 다용도로 사용할 노트북이 필요한 경우 적합한 노트북이라고 생각 된다. 특징..

SKT T플랜의 새로운 요금제 T플랜 레귤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SK 텔레콤이 T플랜 레귤러를 깜짝 출시하였다. T플랜 레귤러는 4만원대의 가격으로 기존의 T플랜 요금제의 3만원대와 5만원 사이에 위치하여 중저가 선택의 폭을 넓힌 것으로 생각 된다. 그러면 T플랜 레귤러에 대..

윈도우10 시스템종류(비트) 확인하는 방법 32bit/64bit [내부링크]

요즘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를 설치해야 합니다. 많은 운영체제 중 윈도우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것 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등 떄문에 내 컴퓨터에는 몇 비트의 운영체제가 설치되었는지 알..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거나 재설치를 하면 바탕화면에 기존에 보이던 내PC 아이콘이나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간단하게 아이콘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3 정식 버전 업데이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2월 11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33(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3 정식 버전 업데이트)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보기 우리는 오픈 베..

지포스 RTX 2060 사진 유출 및 스펙 유출 [내부링크]

본 글은 기사를 보고 적는 것 이므로 실제 제품 출시시 본 글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힘니다.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비디오카디즈가 독점공개라며 공개한 지포스 RTX 2060 사진을 공개하였다. 위 사..

카카오 T 카풀 어떤 서비스를 지원 할까? [내부링크]

카카오 모빌리티가 많은 우여곡절 가운데 카풀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어떤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는지 살펴보자. (이미지 출처=머니투데이) 카카오T 카풀은 기존에 카카오 T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택시부..

아이패드 프로 스펙과 가격 살펴보기 [내부링크]

2018년 12월 7일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가 한국에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3세대 아이패드 프로의 외관은 테두리가 직각처럼 되어 있어 아이폰 4를 떠올리게 하는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 보이시..

삼성의 첫 펀치홀 디스플레이 갤럭시 A8S 스펙 유출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첫번쨰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예상되는 갤럭시 A8S의 스펙이 중국 TENNA 인증을 통해서 유출되었습니다. 삼성이 공개한 디스플레이의 종류 중 인피니티 O가 채택된 갤럭시 A8S는 삼성의 첫번쨰 펀치홀..

퀄컴 스냅드래곤 855공개! 첫 5G 지원 [내부링크]

퀄컴의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 스냅드래곤 855가 공개 되었다. 스냅드래곤 855는 업계최초로 5G를 지원하는 플래폼이며 밀리미터파(mmWave) 대역에서 최대 20배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지원한다. 중앙처리장치(CPU)..

삼성 갤럭시 S10 전면 디자인 유출 [내부링크]

글 작성에 앞서 이 글은 인터넷에 올라온 글을 통해 작성한 글이며 실제 갤럭시 S10 출시시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fmkorea.com/1428560908 위에 보시는 사진이..

티스토리, 11월 새로운 스킨 1종 추가 [내부링크]

티스토리가 11월 29일 올라온 공지글에 따르면 스킨 관련 업데이트 사항이 있다고 합니다. 1. 새로운 스킨 1종 추가 새롭게 추가된 스킨의 이름은 Portfolio이며 개인이나 단체의 창작물을 모와 홈화면에서 보여..

다음 아고라 2019년 1월 7일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한때 온라인의 최대 광장으로 꼽히던 다음 아고라가 서비스를 종료한다. 다음은 공지를 통해서 다음 아고라가 2019년 1월 7일 서비스를 종료한다면서 대한민국의 1의 여론 광장이라는 소임을 15년간 한고 이제는..

유로트럭2 새로운 발트해 너머 DLC 리뷰 [내부링크]

유로트럭2 유저라면 새로운 맵 DLC가 출시 될 떄마다 매우 기대가 됩니다. 지금으로 부터 약 1년전 출시되었던 이탈리아 맵 DLC 이후 11월 29일 발트해 너머가 출시되었습니다. 관련글 [ETS2]발트해 너머 DLC 11월..

[ATS]아메리칸트럭 시뮬레이터 1.33 오픈 베타 해석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1월 27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33 Open Beta(아메리칸트럭 시뮬레이터 업데이트 1.33 오픈 베타)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보기 아메리..

[ETS2] 1.33 업데이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1월 26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3(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 업데이트 1.33)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보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 업데이트..

카카오 택시 자동결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카카오택시를 많이 사용하실 것 입니다. 저도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면서 택시를 잡는것도 편해서 택시를 탈 때마다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에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기능이 있다고 하..

[ETS2]발트해 너머 DLC 11월 29일 출시 해석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1월 23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eyond the Baltic Sea releasing on November 29(발트해 너머 11월 29일 출시)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보기 발트해 너머 11월 29일 출시..

[ETS2]유로트럭2 발틱 항구 해석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1월 21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altic Ports(발틱 항구)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보기 발틱 항구 발틱 포트 발트해는 다가오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의 발트해 지도를 넘..

LG G7 ThinQ 파이 프리뷰 배포 [내부링크]

LG전자가 올해 5월 출시한 스마트폰인 LG G7 ThinQ의 안드로이드 9.0 파이의 프리뷰 버전을 20일부터 이동통신사에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9.0버전인 파이를 미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내부링크]

2018년 11월 8일 티스토리 업데이트를 통해 드디어 게시글 통계가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블로그에 통계시스템이 없어서 구글 애널리틱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게시글의 통계를 확인하는 분들이 많이 계..

[ETS2]유로트럭2 1.33 오픈베타 공개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1월 15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3 Open Beta(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 업데이트 1.33 오픈 베타)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보기 유로트럭..

[ETS2] 핀란드의 엽서 해석본 [내부링크]

2018년 11월 14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ostcards from Finland(핀란드의 엽서)를 해석한 글입니다. 원문보기 핀란드의 엽서 핀란드는 다가올 DLC '발트 해 너머'에 등장한 많은 신생 국가들..

갤럭시 S10 탑제 엑시노스 9820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의 10주년작을 기념할 갤럭시 S10의 프로세서로 알려진 엑시노스 9820이 공개되었다. 올 초 9810프로세서를 양산한지 10개월 만에 새로운 프로세서를 내놓은 삼성의 엑시노스 9820프로세서는..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의 모습 [내부링크]

지금까지 스마트폰의 발전은 매우 빠른 발전속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스마트폰의 발전속도도 한계에 다른 시점에서 제조사들은 새로운 기술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스마트폰은 접었다 펼..

[ATS]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 출시!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1월 7일 SCS 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Special Transport Released!(ATS: 스페셜 트랜스포트 출시!)를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 보기 ATS: 스페셜 트랜스포트 출시! American Trake..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로 오는 볼보 VNL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1월 05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Volvo VNL coming to American Truck Simulator(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로 오는 볼보 VNL)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보러가기 아메리칸 트..

티스토리 11월 업데이트 내용- 게시글 통계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공지에 따르면 2018년 10월의 변화에 이어서 11월에도 변화가 생길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10월에는 초대장이 사라지고 새로운 스킨이 생기는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블로그 업데..

갤럭시 S10 렌더링 이미지 유출 [내부링크]

2019년도에 출시될 예정인 삼성전자 갤럭시 S10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10주년 작인 갤럭시 S10을 고심하여 많은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상황에서 유출된 렌더링이미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울트라북 15UD480-GX38K 한달 사용기 [내부링크]

한달 전인 2018년 10월 2일 저는 LG 울트라북 15UD480-GX38K를 구입하여 10월 3일 제 블로그에 개봉기를 오렸습니다. 오늘은 제가 한달 동안 사용하면서 노트북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가..

[ETS2]무역관계: 독일 - 개혁 [내부링크]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 공동체는 트럭의 세계 이벤트 일자리를 제공하는 멋진 일을 하고 있다. 매일 수십만 톤의 화물이 운송된다. 하지만 우리는 5천만 톤의 화물을 운송하는 데 필요한 산더미 같은 작업을 과소..

오포 A7 전체 스펙,가격,출시일,렌더링 이미지 유출 [내부링크]

스마트폰 유출을 알 수있는 slashleaks에 오포 A7의 전체 스펙과 가격,발매일,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slashleaks는 다양한 스마트폰의 스펙과 가격등을 유출된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로 상당히 믿음..

비보 Y93 렌더링 이미지와 스펙,가격 유출 [내부링크]

중국의 스마트폰 기업인 비보의 Y93의 렌더링 이미지와 스펙 가격이 유출되었습니다. slashleaks에 올라온 비보 Y93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됨을 알려드립니다. 예상 렌더링 이미지 위에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를..

[ATS]특수 운송 - 진행 상태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0월 25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Special Transport - State of progress(ATS: 특수 운송 - 진행 상태)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ATS: 특수 운송 - 진행 상태..

삼성전자,트리플 카메라 탑재한 갤럭시 A7 2018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갤럭시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 2018을 출시하였습니다. 원래 삼성전자는 새로운 기술이나 기능을 갤럭시 S 시리즈나 노트 시리즈에 적용시킨 후, 보급형 라인으로 그 기술이 내려왔..

리뉴얼된 네이버 앱 베타 사용기 [내부링크]

네이버의 첫 화면이 업데이트 됩니다. 기존에 화면에서는 실시간 검색어와 뉴스가 주로 첫 화면을 차지 하였습니다. 기존에 네이버 앱과 리뉴얼된 네이버 앱을 비교하고 어떻게 네이버 베타테스터가 되는지를 알아..

티스토리 블로그 첫 수익 수령 후기 [내부링크]

2018년 6월 30일 제 블로그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 되었습니다. 이후 약 3개월이 지나고 9월 30일 마지막 정산으로 3개월 동안 130.32달러를 달성하였습니다. 초반에는 블로그 수익이..

다음 애드핏 2주간의 수익공개 [내부링크]

최근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다음 애드핏도 함께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음 애드핏은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 시스템입니다. 다음 애드핏이 최근 다양한 광고 단위가 생기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플러그..

[ETS2] 상트페테르부르크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0월 16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aint Petersburg - Western Diameter(상트페테르부르크 - 서부 지름)의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 보러 가기 상트페테르부르크 - 서부 지름..

구글 서치콘솔 크롤링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대부분은 구글이나 네이버등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고 계실 것 입니다. 왜냐하면 본인이 작성한 블로그의 글이 해당 포털에 보여지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오늘은 구글의 웹마스터..

구글의 AI스피커 구글 홈 허브 공개 [내부링크]

구글이 Made by Google에서 가장 먼저 공개한 구글 홈 허브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가장 좌측에 구글 홈 허브가 보입니다. 구글이 공개한 홈 허브는 AI스피커이지만 가장 큰 특징을 7인..

구글 픽셀 슬레이스 공개! 스펙과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2018년 10월 10일 Made by Google 2018년 행사에서 구글은 구글 픽셀3,구글 픽셀3 XL, 픽셀 슬레이트, 홈 허브등을 공개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구글 픽셀 슬레이트에 스펙과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업데이트 내용 -이제 초대장이 필요 없다 [내부링크]

2018년 10월 10일 티스토리팀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10월 업데이트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내용을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로운 스킨 제공 나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 할 수 있는 스킨..

[ETS2]월드오브트럭 독일 무역연결 이벤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0월 12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vent: Trade Connections - Germany(이벤트: 무역 연결 - 독일)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 확인하기 독일 무역 연결 이벤트 여러분을 또 다..

인텔 9세대 프로세서 출시!! 스펙과 가격 [내부링크]

2018년 10월 9일 새벽 인텔이 9세대 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루머로만 돌던 메인스트림 8코어 제품과 새로운 코어 X시리즈가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우선 9세대 인텔의 프로세서는 기존의 8세대의 프로..

구글 pixel3, pixel3 XL 렌더링,스펙,가격 유출 [내부링크]

구글이 올해 10월 출시 예정인 구글 픽셀3와 픽셀3 XL의 렌더링과 스펙,가격이 유출되었습니다. 1.렌더링 이미지 이미지 출처-Onleaks 먼저 유출된 구글 픽셀폰의 렌더링 이미지 입니다.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와..

삼성 갤럭시 S10 신경망 처리 유닛(NPU) 내장 [내부링크]

2018년 10월 8일 작성된 케이벤치(https://kbench.com)가 작성한 기사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S10에 전용 NPU가 내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의 차기작인 갤럭시 S10에 두뇌로 엑시노스9820칩셋에 전용 신경망 처..

윈도우10 레드스톤5 배포 중단 이유 [내부링크]

2018년 10월 2일 마이크로소프트는 2018년 가을 업데이트로 윈도우10 레드스톤5(RS5 1809)의 배포를 시작 하였다. 이번 레드스톤5의 새로운 기능은 아래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윈도우10 RS5 가을 업데이트 새로..

윈도우10 RS5 가을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소개 [내부링크]

2018년 10월 2일 윈도우10 2018년 가을 업데이트 레드스톤5가 배포가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윈도우10 레드스톤 5 1809에 새로우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필자가 글을..

삼성 갤럭시 S10 후면 트리플 카메라 스펙 유출 [내부링크]

2019년도 삼성전자의 상반기 플레그쉽 스마트폰10주년을 맞은 갤럭시 S시리즈 갤럭시 S10(가칭)에 후면 트리플카메라에 대한 스펙이 유출되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및..

다음 애드핏 광고단위 설정후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에 작성한 다음 "애드핏 가입하기"글을 다음으로 오늘은 애드핏에도 광고단위를 설정하기 위한 초기 설정후 광고 단위를 만들고 심사 승인을 받고 블로그에 다음 애드핏의 광고를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작..

[ATS]오리건맵 DLC 배송하기 [내부링크]

바로 2일전 10월 4일 밤 11시 SCS소프트웨어에서 드디어 기다리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DLC인 오레건맵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바로 출시를 하자 마자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 다음 유로..

[ATS]오리건주 맵 DLC 출시!!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10월 4일부로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regon: Final Countdown(오리건: 최종 카운트다운), Oregon Celebration!(오리건 기념일) 2개의 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원문 확인하기) (원문..

다음 애드핏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서비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이들 알고 계실 것 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또 다른 수익 모델인 다음 애드핏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완료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조금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사항이 있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블로그에서 사용해오던 fastboot스킨에서 새롭게 스킨을 변경하게 되었음을 알려드..

[ATS] Bridges of Oregon 해석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9월 25일 SCS소프트웨어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Bridges of Oregon글을 해석한 해석본 입니다. 원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blog.scssoft.com/2018/09/bridges-of-..

구글 애드센스 해외 광고 차단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다 보면 본인의 블로그에 한국어가 아닌 해외의 언어로 된 광고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의 언어로 광고가 나오게 된다면 블로그를 보시..

iptime 공유기를 활용하여 개인 클라우드 서버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흔히 사용하시는 공유기를 활용하여 개인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iptime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 공유기 뒤에 n..

윈도우10 부팅 USB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운영체제로 사용하시는 윈도우의 최신버전인 윈도우 10의 부팅USB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윈도우 10 설치 USB라고도 불리는 부팅 USB는 윈도우10의..

갤럭시 A9 star pro 스펙과 카메라 스펙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의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A시리즈에 새로운 모델 갤럭시 A9 star PRO에 대한 카메라 스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이 내용은 예상 되는 스펙이므로 실제 출시를 하..

5개의 눈을 가진 LG V40 ThinQ 예상 디자인과 예상 스펙,예상 출시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석명절 잘 지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LG전자의 새로운 야심작인 LG V40 ThinQ에 예상 디자인과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상 디자인 위에 첨부된 3장의 사진을 통해 예상 디자인을 예측..

ios12 업데이트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ios12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ios12로 바뀐점은 무엇인지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는지 새로운 기능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ios12 용량과 출시일 업데이트 소요시간..

티스토리 블로그 SSL적용 완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SSL을 적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먼저 SSL이란 보안 소켓 계층을 이르는 말로,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한 인터넷 통신 규약 프..

애플워치 4 기능과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애플이 새롭게 공개한 애플워치 4의 기능과 스펙 디자인등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워치4의 공개로 기본적인 성능이 우수해 많은 사랑을 받던 애플워치 1세대..

아이폰 XR 스펙,가격 핵심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XS와 아이폰 XS Max에 핵심정리에 이어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 3종 엔트리 모델이라고 불리는 XR에 대해 핵심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XS와 아이폰 XS Max..

아이폰 XS와 XS Max의 스펙,기능,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 XS와 XS Max에 대해 스펙과 디자인,가격등 핵심내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애플은 현지시간 9월 12일 아이폰XS와 아이폰 XS Max를 출시하며 하반기 스..

구글 애드센스 불필요한 광고 차단으로 수익 증가 시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여 수익을 증가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구글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을 얻고 있..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를 넘게되면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계좌..

국내의 주요 은행 스위프트코드(Swift Code)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을 국내 주요은행의 스위프트코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위프트 코드는 해외 송금,해외에서 카드사용 후 취소할 경우등 생각보다 많이 필요합니다.다음으로..

카카오톡 8.0 업데이트 내용 살펴보기&카톡 삭제 기능? [내부링크]

2018년 9월 6일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8.0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 8.0업데이트를 통해 어떤한 점들이 변경되었는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존에 상단에 위치하고 있던 갈색 바가 8.0..

LG V40의 디자인과 스펙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LG전자의 신제품인 V40의 디자인과 스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LG V40의 스펙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노치디자인 디스플레이 *6.4..

8월 애드센스 수익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8월 블로그 통계에 이어서 8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기로 한달이 끝나고 잔고로 옮겨지는 정산시간이 조금 걸리는 줄 알았는데 금..

[ATS]아메리칸트럭 17톤 타이어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오랬만에 아메리칸트럭시뮬레이터 배송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칸트럭이 유로트럭과 같이 개인 트레일러가 나오면서 개인 트레일러를 구입하는 바람에 돈이 36000달..

애플에 새로운 신제품 공개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애플의 아이폰9와 함께 신제품을 공개하는 일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신제품 공개와 아이폰이외에 어떤 제품들이 공개되고 간단한 소식까지 알려드리도록 하..

유로트럭2 냉동트레일러로 수박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로트럭2 운행일지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개인 냉동 트레일러를 이용하여 수박을 배송해보겠습니다. 오늘 배송할 수박은 독일 베를린에서 헝가리의 세게드까지 배송을 갑니다.수박인 만큼..

KT 데이터 온 요금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SKT 요금제 소개에 이어서 KT의 데이터 온 요금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의 데이터온 요금제는 톡,비디오,프리미엄으로 총 3종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톡은 49,000원으로 데이터 3GB와 속도..

SKT T플랜 요금제 소개, 온가족 통신비 감소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의 0플랜 요금제 소개에 이어서 SKT의 T플랜 요금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플랜 요금제는 스몰,미디엄,라지,패밀리,데이터 인피니티 이렇게 5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몰은 33,00..

SKT 1020세대들을 위한 0플랜 요금제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SKT에서 새롭게 출시한 요금제인 0플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8월 8일 SKT는 0플랜 요금제를 공개하였습니다. 0플랜 요금제는 데이터의 사용량이 전체..

아메리칸 트럭 오레곤맵 DLC 올해말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아메리칸 트럭에 새로운 맵 DLC인 오레곤맵의 DLC출시예정 기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오레곤맵 DLC의 포스터 입니다. 위 사진을 누르시면 스팀 구매페이지로 이동..

유로트럭2 발트해 저쪽에 맵 DLC 올해말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의 새로운 맵 DLC인 발트해 저쪽에 맵에 대한 출시 예정일에 대한 소식입니다. 위 사진이 발트해 저쪽에의 맵의 포스터입니다. 줄여서 발틱맵 DLC라고 합니다. 사실..

엔디비아 신형 그래픽카드 RTX2080ti 사양 확인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2018년 8월 21일 공개된 RTX2080ti의 사양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8월 GTX10시리즈가 이전 시리즈 보다 높아진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를 안겼습..

ATS 1.32 오픈베타 리뷰-개인트레일러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오늘은 저번 아메리칸 트럭 1.32오픈베타리뷰에 이어서 이번 1.32버전의 핵심이라고 불리는 개인트레일러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1.32 오픈베타 리뷰 정..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과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수령한 것과 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으니 꼭 다 확인 하시기 바..

유로트럭2 개인 평판트레일러로 로우베드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로트럭2 개인 트레일러를 이용해서 로우베드를 배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개인 평판트레일러를 도킹하고 회사에 와서 50분정도 지나니 평판 트레일러에 화물이 상차 되었습니다. 화물이..

LG G7 ThinQ 스펙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LG의 7번쨰 G시리즈인 LG G7 ThinQ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7의 가로는 71.9mm 세로는 153.2mm로 19.5:9비율의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제하였다. 디스플레이의 패널은 M+LCD..

아메리칸트럭시뮬레이터 1.32오픈베타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베타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개인트레일러 리뷰는 아래 사진과 글을 클릭하시면 트레일러 리..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 워치의 가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9과 갤럭시 워치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9의 사전예약이 8월 13일부터 20일인 오늘까지 진행이 됩니다. 사전예약을 할 경우 많이 사은품..

[ETS NEWS]Countryside and Nature 해석본 [내부링크]

본글은 2018년 08월 15일 SCS 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번역한 글 입니다.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원본글은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blog.scssoft.com/2018/08/countryside-and-..

[ATS NEWS]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32 Open Beta 해석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8월 17일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32 Open Beta를 해석한 글입니다. 이 글은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원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

유로트럭2 개인 트레일러로 돼지고기 캔 배송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새롭게 생긴 개인 트레일러로 돼지고기 캔을 배송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배송할 것을 돼지고기 캔으로 무게가 무려 21톤이나 하는 매우 무거운 화물입니다. 독일이 새롭게 리빌딩이 된 만큼 항구의..

유로트럭2 1.32 오픈베타 총정리!! [내부링크]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2버전 오픈베타 총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32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2가지의 큰 업데이트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개인 트레일러 소유와 독일 리빌딩 입니다. 이해를 하기 위해 1..

유로트럭2 1.32 오픈베타 리뷰-독일 리빌딩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유로트럭2가 1.32 오픈베타에서 업데이트 내역중에 가장 기대가 많이 되었던 독일 리빌딩을 리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1.32 오픈베타리뷰의 글 순서는 개인트레일러,독일 리빌..

갤럭시 노트 9 공개, 스펙 정리 [내부링크]

한국시간 2018년 8월 10일 새벽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노트9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갤럭시 노트9의 스펙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같이 출시된 갤럭시 워치,갤럭시 Tab S4는 아래에서 스펙을 확인 하..

삼성 SSD 850 PRO 속도 측정및 2년 사용 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C드라이브로 사용하고 있는 삼성 SSD 850 PRO를 속도측정 해보고 제가 약 2년동안 사용한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삼성의 SSD를 2016년에 구입하여 지금까지 약 2년간 사용해 오고 있습니..

SSD/HDD속도를 측정하는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사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컴퓨터를 구매 하실 떄 SSD를 구입하지 않는 분들은 거의 안계실 겁니다. 운영체제구동을 위해 SSD와 데이터 백업을 위해 HDD를 장착하는 SSD+HDD를 맞추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SSD와 HDD의 속..

삼성 갤럭시 탭 S4 스펙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삼성이 공개한 갤럭시 탭 S4 스펙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이 8월 10일에 공개한 갤럭시 노트9,갤럭시 워치에 이어 오늘 갤럭시 탭S4에 대한 스펙을..

갤럭시 워치 기능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 8월 10일에 공개된 갤럭시 워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10일에는 갤럭시 노트9,갤럭시 워치,갤럭시 탭 S4이렇게 3종이 출시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글을 보실 수 있..

유로트럭2 1.32 오픈베타 리뷰-개인 트레일러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바로 8월 10일 늦은밤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2 공개베타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1.32의 바뀐 다양한 것중 개인 트레일러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개인 트..

[ETS2 NEWS]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2 Open Beta 해석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08월 10일 SCS SoftWare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2 Open Beta를 네이버 파파고를 통해 번역한 글입니다.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의 원글은 아래..

해상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해상도에 대해 헷갈리시고 잘 모르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TV) 제조 업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

제어판으로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내부링크]

내 컴퓨터의 사양이 궁금하거나 확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제어판에서 간단한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에 들어옵니다. 제어판..

ETS2&ATS 자유시점과 순간이동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트럭 시뮬레이터에서 본인의 트럭이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일 떄 사용하는 순간이동과 시점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유시점을 설정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

유로트럭2 영국에서 메이플시럽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오랬만에 신형 스카니아 S730으로 배송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볼보FH를 탓는데 갑자기 다시 신형스카니아가 끌려서 다시 스카니아로 넘어왔습니단. 지금 제 스카니아를..

유로트럭2 자신의 운전실력을 알아보자(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오늘은 유로트럭2 자신의 트레일러 운전실력을 확인하는 그런 모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맵 모드입니다. 모드 다운은 아래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모드를 하..

[ETS2 NEWS] Update 1.32 Appetizer: Trailer Ownership 해석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08월 02일 SCS Software블로그에 올라온 Update 1.32 Appetizer: Trailer Ownership글을 해석한 글입니다. 원문은 이곳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글은 네이버 파파고를 통해 번역한 글임을 밝..

티스토리 블로그 Bing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자신이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를 증가시키기 위해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고 저번에 만들었던 사이트맵과 RSS까지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

컴퓨터를 최적화 시켜주는 고클린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응용프로그램인 "고클린"을 소개해드리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클린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컴퓨터의 시스템을 최적화 시켜 주는 프로그..

[ATS] 아메리칸 트럭 더블트레일러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더블 트레일러를 배송해보려고 합니다. 더블 트레일러는 말 그대로 트레일러 2개가 연결 되어 있는 것으로 기존의 트레일러보다 길이가 조금 더 길고..

[ATS]아메리칸 트럭 43톤 다리 교각 배송하기(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랬만에 아메리칸 트럭 배송으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무려 43톤에 달하는 다리의 교각을 배송해보려고 합니다. 오랬만에 미국에서 배송을 하니 조금은 떨리네요. 오랬..

[ETS2] Plakkaat van Verlatinghe 해석본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7월 26일부로 SCS 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글을 해석한 글입니다. 원본은 이곳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플라카트 판 벨라닝 하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네덜란드 팬 커뮤니티의 수많은..

[ETS2] 스카니아 텀프트럭과 레미콘트럭 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른 모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텀프트럭과 레미콘 트럭 모드 입니다. 흔히 덤프트럭하시면 3축까지 있는 트럭을 생각 하시는데 제가 소개하는 모드는 차축이 4..

[ETS2] 화이트 깔맞춤하고 남부지역 꽃과 화분 배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 남부지역(SRMAP)에 배송을 하려고 합니다. 본의 아니게 화이트로 깔맞춤이된 배송 지금 보시죠!! SRmap(러시아 남부맵) 다운로드 및 적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ETS2] 유로트럭2에 나만의 집이 생기다??(모드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에 자신의 지이 생기는 신기한 모드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모드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드다운은 글에 마지막에 있습니다. 오늘도 배송을 안전하..

블로그 누적 방문자 2만명, 애드센스 수익 10달러 달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드디어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누적 방문자가 20000명이 되었습니다!!! 또한 애드센스의 수익도 10달러에 도달하여 주소인증을 기다리고 있습..

가성비 최강 앱코 K640 갈축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조금 다르게 키보드 후기 입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기본 키보드에 버튼이 잘 눌러지지 않아서 기계식 키보드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어떤 기계식 키보드..

[ATS NEWS] Wood production chain 해석본 [내부링크]

본글은 2018년 7월 13일에 SCS Software 블로그에 올라온 Wood production chain을 해석한 글입니다. 목재 생산 체인 게임이 완성되고 팀이 성장하여 게임의 여러 프로젝트와 특징에 집중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우..

[ATS NEWS] Highway 1 Reopening Today! 해석본 [내부링크]

본글은 2018년 7월 16일에 SCS Softwear의 블로그에 올라온 Highway 1 Reopening Today!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1번 고속 도로가 오늘 다시 개통됐어요! 미국 트럭 시뮬레이터의 선수들은 마침내 캘리포니아 고속..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LG 울트라 와이트 29WK6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오늘은 조금 색다른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카테고리인 IT·컴퓨터 카테고리에서 IT와 컴퓨터에 관련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조금 말이 길었습니다...

[ETS2] 볼보 20주년 트럭과 함께 40피트 트레일러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 볼보 20주년 한정 퍼포먼스 에디션 트럭을 타고 40피트 트레일러를 배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동안 스카니아 S시리즈만 타고 다녔지만 최근부터 다시 볼보FH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RSS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저번에 구글 서치콘솔에 이어서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블로그의 글이 잘 보여지도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고 이어서 사이트맵과 RSS까지 등록을 해보도록 하..

구글 서치콘솔(search console) 사이트맵&RSS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에 이어서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

구글 서치콘솔(search console)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작성한 나의 글이 해당 웹사이트에 보여질 수 있도록 등록하는 과정이라고 보..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인 사람이라면 꼭 등록해야할 사이트맵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맵을 등록하는 글은 다음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이트맵이란 사용자 혹은 크롤러가 웹사이트..

[ATS NEWS] 오레곤 비디오 커버리지 해석본 [내부링크]

이 글은 2018년 7월 3일부로 SCS SoftWare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해석한 글입니다. 오레곤 비디오 커버리지 ETS2에서 북부 독일을 다시 방문하는 비디오를 보여 드린 것처럼, 오늘 우리는 또한 오레곤 주의 두번째..

[ETS2 NEWS] 독일 비디오 커버리지 재검토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6월 29일 SCS Software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독일 비디오 커버리지 재검토 실험적인 라이브 개발자 스트림을 위해 최근에 만든 게임 내 장면을 알려 드리고자합니다. 개울을 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에 이어서 오늘은 경험을 바탕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내부링크]

여러분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2018년 1월경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여 5개월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1월~3월초까지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하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블로..

[ATS NEWS] *이벤트* Operation Big Sur Starting! 해석본 [내부링크]

이 글은 2018년 6월 25일 SCS SOFTWARE 블로그에 올라온 Operation Big Sur Starting!글을 해석한 글 입니다. 대규모 수술 시작! 여기서는 미국 트럭 시뮬레이터만을 위한 트럭의 세계 이벤트가 있습니다! FIAETRC..

[ETS2] 20피트 컨테이너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20피트 컨테이너를 배송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랬만에 제대로된 배송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진은 13장이며 2560X1080 해..

[ETS2] 21:9비율로 유로트럭2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항상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시뮬레이터의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번역한 글만 올리다가 오랬만에 유로트럭2 글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1..

[ETS2 NEWS] Revisiting Germany(독일 재검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가 차후 1.32업데이트에서 독일이 리빌딩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2018년 5월 23일 부로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해석한 글입니다. 원본은 이곳을 누르시면 보실 수..

[ETS2&ATS NEWS] 1.31업데이드 출시!(해석글) [내부링크]

본글은 2018년 5월 14일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오타나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본은 이곳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ATS 및 ETS2 업데이트 1.31 출시! 마침내 두 가지 주요..

[ETS2]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1 오픈베타 공개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4월 20일 SCS소프트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번역한 글입니다. 원본 글은 이곳을 누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업데이트 오픈베타 1...

[ATS] 아메리칸트럭시뮬레이터 업데이트 1.31 오픈베타 공개 [내부링크]

아메리칸트럭시뮬레이터 업데이트 1.31 오픈베타 공개 본 글은 2018년 4월 13일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구글 크롬 번역기를 이용해 번역한 글입니다. 원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으면 오역과 의역..

[ETS2]ETS2 발틱 : Border Crossing Prefabs [내부링크]

ETS2 발틱 : Border Crossing Prefabs 본 글은 2018년 04월 06일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한국어 번역을 한 글입니다. 아래 사진은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에서 퍼왔으며 원본은..

[ETS2] 케이블 [내부링크]

본 글은 2018년 3월 29일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구글 크롬브라우져 번역을 통해 번역한 것 입니다. 원본 글은 이곳을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 게임에 추가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습니..

[ETS2] 새로운 맵 DLC예고? -발트해 저쪽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2018년 3월 2일자로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글은 번역한 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글의 원본은 이곳을 통해 직접 보실 수 있으며 구글 크롬브라우져를 통한..

[ETS2&ATS]유로트럭2 트럭 번호판을 내맘대로 바꿀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트럭의 번호판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서 자신의 트럭을 출고한..

[ETS2] 유로트럭2 최소/권장사양및 그래픽 옵션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조금 긴 기간 동안 포스팅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최소 사양과 권장사항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에 알맞은 게임내..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6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몇일동안 유로트럭2 맵에 대한 소개와 다운로드 방법,그리고 적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궁금 하신 분은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8/02/17 - [유로트럭2] - [ETS2]오..

[ETS2] 유럽보다 넓은 면적을 가지고있는 러시아맵 다운및 적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어제의 러시아 남부맵에 이어서 오늘은 러시아 맵에 대해 소개하고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러시아 맵은 어..

[ETS2]오프로드에 최적화된 SRmap(러시아 남부 맵) 다운로드 및 적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입니다. 설 연휴도 별로 남지 않았습니다. 비록 설 연휴가 별로 남지 않았지만 남은 설 연휴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설 연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매우 즐겁고 재미있게 만들어..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5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도 운행일지를 작성하기위해 왔습니다. 오늘 우리나라의 명절 설날이였는데 모두 잘 보내셧는지요. 오늘이 고속도로가 가장 많이 막힌다고 하던데 아무런 사고 없이 목적지까지 잘..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4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입니다. 오늘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 일지를작성하려고 찾아왔습니다. 요즘 유로 트럭 2에 프로모스와 러시아 맵, 러시아 남부 맵을 적용시켜 놓았더니 너무 로딩 시간이 길어서 유로..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3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입니다. 오늘도 역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 일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어느덧 23일 운행 일지입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일도 많이 있네요. 오늘 주요 사건이 한국 GM 군산 공장 철수와..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2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입니다. 오늘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 일지로 찾아왔습니다. 일주일에 몇회 이런 식으로 날짜를 정해서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운행일지를 골고루 분배하여 올려야 겠네요. 그러..

[ETS2] 볼보트럭 9800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단 운송하기(Feat. 볼보버스 9800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오늘은 조금 색다른 것을 가져왔습니다.바로 볼보 9800버스모드 입니다. 오늘은 볼보9800버스와 함께 재미있는 상황극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단을 이송하는 상..

[ETS2] 유로트럭2의 끝판왕 모드 프로모드(ProMods) 다운 및 적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에서 모드에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모드에 대해 소개하고 프로모드를 다운하고 적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로모드는 유..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1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도 역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1일 입니다. 오늘은 어떤 배송을 하면서 미국대륙을 가게될지 정말 기대가 많이 됩니다. 최근에 scs소프트웨어가 새로운 맵 dlc를..

[ETS2]유로트럭2 오랜만에 볼보타고 배송하기(Feat.프로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준용이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유로트럭2로 찾아왔습니다. 매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만 하다가 유로트럭2를 하니 느낌이 다릅니다. 오늘은 프로모드를 적용하고 달릴 예정입니다. 프로모드적용법..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0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준용이 입니다. 벌써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가 20일이 되었습니다. 10일이 된지도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일이라니 정말 시간빨리가는 것 같습니다. 요즘 유로트럭2글을 많이 올리지 못하고..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새로운 맵 DLC 예고!! [내부링크]

본글은 2018년 2월 1일 날짜로 SCS Software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번역한 글입니다. 본글에는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글의 원본은 "이곳"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쪽..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9일 운행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9일입니다. 이제 학생이시라면 개학을 하셨을 겁니다. 종업식과 졸업식까지 남은 시간 잘 보내시기 바라며 저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9일을..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8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8일 입니다. 벌써 20일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어떤 배송을 하게될지 보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운송장을 보겠습..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17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최근 몇일 동안 글을 올리지 못하였네요. 우선 죄송합니다. 글을 올리지 못한 이유는 개인적인 일과 여러가지등이 겹쳐서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글을 올리지 못한만큼 지금 바로 시작..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16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운행일지 16일입니다. 이제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관한 좋은 정보등을 블로그에 글로 남겨서 공유를 할 생각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번화에 뉴멕..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15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도 역시 아메리칸 트럭 운행일지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벌써 15일입니다. 시간 정말 빠릅니다. 오늘부터 날씨가 매우 추워졌는데 모든 분들 감기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

[ETS2]Hamburg→Linz 화학 흡착제 운행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 화학 흡착제를 배송하려고 합니다.Hamburg에서 Linz까지 화학 흡착제를 배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오랬만에 유로트럭2 운행일지를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14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일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한번 배송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배송은 뉴멕시코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 탐색률을 위해서 아직 발견하지 못한 다..

[ETS2]스카니아 최강 튜닝모드! RJL모드 적용&리뷰(모드 다운링크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의 튜닝모드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바로 스카니아전용 튜닝모드는 RJL모드 입니다. RJL모드는 스카니아트럭을 아주 화려하게 튜닝 시켜줄 모드입니다. 스카니아 전..

[ETS2] 특수화물 배송 중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는다면?(영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른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바로 유로트럭2에서 스페셜트랜스포트라는 새로운 DLC가 출시 되었습니다.바로 특수화물 배송DLC입니다. 과연 이 특수화물을 배송을..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부터 다시 한파가 시작된다고 하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오늘 배송역시 저번화에 이어서 하는 배송입니다. 저번에 1,400KM의 장거리 배송이기 떄문에 장거리배송은 분..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입니다. 벌써 제트럭으로 다섯번쨰 하는 배송이네요. 정말 시간은 빠르게 지나가네요.저번에 처음으로 캘리포니아주에 도착을 하였는데요 오늘은 또 어디로 배송을 할지 궁금하네요. 그럼 지금 오..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11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 입니다. 벌써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11일 이나 되었습니다. 이제 조금씩 조금씩 아메리칸 트럭에 대해 알아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을 하도록 하기전에 "오늘의 운송장"부터..

[ETS2]S730타고 Stockholm→Nice(2,585km) 장거리 배송하기 3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 입니다.오늘은 S730타고 Stockholm→Nice(2,585km) 장거리 배송하기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아무래도 2500km의 어마어마한 거리의 배송이다 보니 아무래도 분량이 많습니다. 오늘 3화까지의 사진만..

[ETS2]S730타고 Stockholm→Nice(2,585km) 장거리 배송하기 2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 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S730타고 Stockholm→Nice(2,585km) 장거리 배송하기 2화를 바로 시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18/01/22 - [..

[ETS2]S730타고 Stockholm→Nice(2,585km) 장거리 배송하기 1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 입니다. 오늘은 스카니아 신형트럭 S730을 타고 Stockholm→Nice까지 약 2,500k를 배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시 호텔에서 잠을 자고 일어났습니다. 지금 현재 저는 스칸디나비아의 Stockholm에..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10일(Feat.기름부족.. 그 이후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Winnemucca(위너머카)로 배송되는 물탱크를 마저 배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번에 제 본사인 라스베가스 차고지에서 기름을 넣으려고 했었습니다. 하지..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9일(Feat. 기름 부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 입니다. 오늘도 역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배송을 하려고 합니다. 저번에 상당히 많이 트럭 업그레이드를 했었는데요. 트럭 엔진을 430마력에서 455마력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고 미션도 1..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8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 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대기가 매우 좋지 않은데요. 외출하실떄는 꼭 마스크 하고 나가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제 트럭으로 배송을 하는 두번쨰 배송인데요. 오늘..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7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오늘을 제가 트럭을 구매하고 처음으로 제 트럭으로 배송을 하는 날 입니다. 우선 제 현재 위치는 제 본사의 위치 라스 베가스에 있습니다. 그럼 라스베가스에서 출발하는 가장 비싼 화..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6일(Feat. 트럭을 구매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도 아메리칸 트럭 운행일지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운행일지와는 조금 다른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트럭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배..

[ETS2] 이탈리아DLC 탐방 Bari→Parma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도 역시 이탈리아 맵을 돌아본 운행일지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배송은 어제 글을 올렸던 "[ETS2] 크롤러 도저(39톤) Palermo→Bari(693km) 배송하기"..

[ETS2] 이탈리아 DLC 살펴보기 2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저번에 이어 이탈리아 살펴보기 2화를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번 화를 못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를 클릭 하시면 저번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18/01/19 - [유로트럭2] - [ETS..

[ETS2] 이탈리아 DLC 살펴보기 1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을 이탈리아 DLC가 나온 기념으로 이탈리아맵을 한 번 돌아 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탈리아 DLC는 2017년 12월 6일 새벽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탈리아맵이 어떻게 출시되었..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5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아메리칸 트럭 운행일지 5일차 바로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배송할 짐이 무었인지 오늘의 운송장 부터 확인 하시죠. 오늘의 운송장 화물 이름: 광산 채굴기 출발지: Tucso..

[ETS2] 크롤러 도저(39톤) Palermo→Bari(693km) 배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오늘은 유로트럭2 운행일지로 찾아 왔습니다. 오늘 배송할 화물이 무엇인지 오늘의 운송장 부터 확인 하시죠! 오늘의 운송장 화물 이름: 크롤러 도저 -Z35K 출발지: Palermo 도착지: B..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4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벌써 아메리칸트럭이 4일차 입니다. 그럼 4일차를 빨리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운송장을 확인 해보시죠. 오늘의 운송장 화물 이름: 크롤러 트랙터 출발지: Camp verd..

[ETS2] 제가 사용하는 모드 소개(모드 다운 링크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유로트럭2를 하면서 사용하는 모드를 몇 가지 가져왔습니다. 먼저 모드가 작동 되는 영상은 아래 영상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사용중인 모드에 대해서 자세..

유로트럭2 1.30 정식 버전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본글은 2017년 12월 1일 SCS소프트웨어 블로그의 글을 한국어로 번역한 글로 오역이 있을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SCS소프트웨어 블로그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 업데이트 1.30 다..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3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아메리칸 트럭도 어느새 3일차 이네요. 바로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운송장 화물 이름: 크롤러 트랙터 출발지: Kayenta(AZ) 도착지: Camp verde(AZ) 화물무게: 25톤 화물 배..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2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2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운송장 화물 이름: 쟁기 출발지: Flagstaff(AZ) 도착지: Kayenta(AZ) 화물무게: 3톤 화물 배송 거리: 391km 예상 운행..

[ATS]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 1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부터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운행일지를 시작 하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프로필을 키우는 방식이다 보니 지금은 초보입니다. 물론 유로트럭2과 비슷한 점은 많이 있습니다. 먼..

유로트럭2 이탈리아 DLC 다음주 출시 [내부링크]

scs블로그에 이탈리아 DLC 출시 계획과 가격이 공개 되었습니다. 먼저 SCS블로그 내용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SCS블로그 내용 위 링크를 통해 원본을 보실수 있습니다. 도로가 뻗어 있습니다. 나무가 심어 져있다...

유로트럭2 1.30 (open beta) 공개 [내부링크]

모든 사진은 원본 크기로 보실수 있으며 출처는 scs블로그 입니다. 지난 2017년 11월 17일 scs 소프트웨어는 유로트럭2 1.30 open beta를 공개 하였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 입니다. 어떻게 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