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fuldoodler의 등록된 링크

 joyfuldoodl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아이패드/프로크리에이트] 이모티콘 컨셉 -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패드/프로크리에이트] 이모티콘 컨셉 -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원래 멈춘 이미지로 제작한 애를 이 참에 움직이려다가.. 너무 갔어요 ㅎㅎ; 눈물 흘리는거 애니 주면 귀엽겠다 싶어서 시작한 건데.. 식물..

트럼프 vs 바이든 - 트럼프 코로나 대선 앞두고 감염 확진 [내부링크]

트럼프 vs 바이든 - 트럼프 (Trump) 대선 앞두고 코로나 감염 확진 이 그림을 그렸을 때가.. 2020년 5월 7일이었네요.. 그 당시 외신에서 다루길,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보좌 직원의 확진 소식에 용암이 분출..

태극기 다는 날, 다는 법 (일반 게양, 조기 게양) - 건곤감리 [내부링크]

태극기 다는 날, 다는 법 (일반 게양, 조기 게양) - 건곤감리 학창 시절.. 태극기를 잘 못 달았다고 꾸지람을 하시던 아버지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ㅎ (아마.. 현충일인데 '조기 게양'이 아닌 '일반 게양'으로 달..

가짜사나이 2기 합격자 및 교관 [내부링크]

가짜사나이 2기 합격자 및 교관 두둥.. 가짜사나이 1기 때에는 이미 방송이 다 되고 나서 접하게 된 거라.. 7편을 몰아서 볼 수 있었는데.. 10월 1일(오늘)부터 시작되는 가짜사나이 2기는.. 에피소드 몇 개..

[메킷레인][BLOO - Downtown Baby] 블루 - 다운타운 베이비 [내부링크]

[메킷레인][BLOO - Downtown Baby] 블루 - 다운타운 베이비 그때가 벌써 6월.. '놀면 뭐하니'를 보다가 린다 G (이효리)의 직송으로 나온 'BLOO'의 'Downtown Baby' 처음 들어보는 곡이었는데 후렴구가 계속 맴맴..

[기네스북] 생일 축하 노래 - 생일 축하합니다 "Happy Birthday" [내부링크]

[기네스북] 생일 축하 노래 - 생일 축하합니다 "Happy Birthday" '생일 축하합니다' (Happy Birthday Song) 노래가 세상에서 가장 많이 불려진 노래 1위로 기네스북에 올라가 있다고 하네요. ㅎ 세상에 생일 축하..

핑거 스냅 (Finger Snap) - 손가락 튕기기 (ft. 타노스) [내부링크]

핑거 스냅 (Finger Snap) - 손가락 튕기기 (ft. 타노스) Finger Snap (핑거스냅) 딱히 우리말 명칭은 없다고 함. 손가락 튕기기, 손가락 딱 소리 정도.. 어릴 적엔 남들에 비해 딱 소리도 작고 밍밍한 사..

[좋은 팝송 추천] 에이바 맥스 AVA MAX - Kings & Queens [내부링크]

[좋은 팝송 추천] 에이바 맥스 AVA MAX - Kings & Queens 자차로 출근길에 노래를 들으며 가려고 유튜브를 검색해 돌렸는데.. '나만 알고 싶은 신나는 팝송 모음'에서 이 노래가 흘러나왔다. 도입부 이자 후렴구..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 카카오톡 (카톡) 이모티콘 컨셉 [내부링크]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 카카오톡 (카톡) 이모티콘 컨셉 오늘은 과거에.. (그리 오래되진 않았습니다만.. 봄날에..) 이모티콘 컨셉 작업했던 것을 가져와봤어요. ㅎ (누군가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주시길 기대..

남자 여자 절하는 법 - 큰 절 할 때 남녀의 손 위치 [내부링크]

[남자 여자 절하는 법] 명절 - 큰 절 할 때 남녀의 손 위치 여기부터 그림에 대한 설명 및 일화입니다 추석이 다가와서인지..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다가 (TMIc) 문득, '절 할 때 남자(제가 남자라..)는 왼손이..

[아침식사 레시피] 엄청 맛있는 죽 만드는 (끓이는) 법 [내부링크]

[죽 만들기 레시피] 엄청 맛있는 죽 만드는 (끓이는) 법 아내의 난자 채취 이후, 속을 달래주기 위해서 시작한 죽 끓이기가.. 몇 달째 아침으로 대신하게 되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ㅎㅎ (처음엔 속을 달래기..

[편스토랑 출시 메뉴] 포테이토 드림 vs 감자의 꿈 [내부링크]

편스토랑 출시 메뉴 - 포테이토 드림 vs 감자의 꿈 어제저녁 우연히 본 편스토랑의 출시 메뉴 순위 결정하는 부분.. 한다감의 사워크림, 시금치가 들어간 '시크한 호떡' 도 궁금했고, 함연지의 마라 맛 '마짜면'..

방파제 - 테트라포드 (TETRAPOD) [내부링크]

방파제 - 테트라포드 (TETRAPOD) 얼마 전 뉴스에 많이 나오던 '테트라포드' 안타깝게도 사고 뉴스로 많이 나오더군요. 1949년 프랑스 건설회사에서 만들기 시작한 이후로 현재까지도 방파제 베스트셀러(?)로..

[그림일기/드로잉] 사회적 거리두기 - 이번주 불금은 집에서!!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 불금을 보내는 방법 때가 때이니 만큼 흥이 넘치는 '불금이' 도 오늘은 집에서 흥을 불태우기로.. 한 주간 다들 열심히 고생 많았습니다!! c 주말은 건강에 안 좋은 뉴스는 피하시고 푹 충..

긴급 재난 문자 알림 소리 - 안전불감증 [내부링크]

긴급 재난 문자 알림 소리 - 안전불감증 하루에도 몇 번씩 오는 긴급 재난 문자.. 코로나 초기만 해도 재난문자 하나 뜨면 서로 카톡창에 공유하고 난리였는데.. 이제는 유심히 보지도 않고 심지어 무슨 문..

행복지수 = 일조량 + 운동량 (활동량) [내부링크]

행복지수 = 일조량 + 운동량 (활동량) '행복' 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이 '일조량'과 '운동(활동)량'이라고 하니 요즘 같이 날씨가 좋은 때에는 열심히 나가서 운동하고 으쌰 으쌰 해야겠어요!! 하지만 뙤약볕은 조..

[해양 생물] 대왕 고래 - Blue Whale [내부링크]

[해양 생물] 대왕 고래 - Blue Whale 어릴 적부터 고생물에 관심이 많았고.. 공룡은 물론 엄청 좋아했다.. (그 당시 책에 나오는 공룡과 분포 시대를 다 외울 정도..) 지금도 굉장히 생물에 관심이 많은데.. 특히..

[언어유래] 유퀴즈 - 용수철 (스프링) [내부링크]

[언어 유래] 유 퀴즈 - 용수철 (스프링) '스프링'이라는 용어로도 익숙한 '용수철'이라는 물건이 있습니다. 모나미 볼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이 물건의 이름에 대한 유래 또한 유 퀴즈 온 더 블록이라는 프..

유퀴즈 - 섭씨 화씨의 유래 [내부링크]

유 퀴즈 - 섭씨 화씨의 유래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위 내용이 나왔어요. 성균관 대학교수님이 나와 얘기를 나누다 나운 내용인데, 신선한 내용에 너무 신기해서 그림으로 다뤄봤어요. ㅎ 일상에서 참 많..

코로나! 지구를 떠나거라 [내부링크]

코로나! 지구를 떠나거라 코로나 때문에 우울증과 답답, 불안 증세를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네요.. 가짜 뉴스 포함해서 우울하고 절망적인 뉴스는 조금씩 멀리하고 현재를 받아들이고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에서..

Daily Look 데일리룩 - 최애 스타일 [내부링크]

Daily Look 데일리룩 - 최애 스타일 개인적으로.. 딱 요즘 같은 날씨에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이 있다.. (물론 패셔니스트 라면 언제든 무슨 상관이겠냐만은..) 긴팔 맨투맨에 반바지 스타일 데일리룩.. 뭔가 이..

올바른 안약 사용법 - 안약 넣는 방법, 위치 (점안) [내부링크]

올바른 안약 사용법 - 안약 넣는 방법, 위치 (점안) 안과를 찾아 안구 건조증 진단을 받고 일회용 안약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안약을 써도 그 순간뿐이지 더 건조해지고 하루에 몇 개를 써야 되는지도 의..

[ 해외 여행 가고 싶다] 그리운 영국 런던 여행 - missing London [내부링크]

 [해외여행 가고 싶다] 그리운 영국 런던 여행 - missing London 해외여행을 계획하게 되면 일단 영국에서 며칠이건 머물고 갈 수 있는 곳 위주로 정하게 된다.. 고향도 아닌 주제에.. 왜 이리 질척대고 그리운..

젤다의 전설 : '젤다' 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젤다의 전설 : '젤다'는 누구인가 왜 아무도 말해주지 않은 것인가!? 라고 호소해 봤지만..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던 사실이겠죠.. (물론 모르고 있던 사람들도 꽤 많더군요..) 당연히(?) 남자 주인공 이름이..

[과일 영양 정보] 자몽의 효능 및 칼로리 - GRAPE FRUIT [내부링크]

[과일 영양 정보] 자몽의 효능 및 칼로리 - GRAPE FRUIT 100g당 30kcal 정도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과일로 (1개가 보통 300g이니 1개당 약 90kcal) 수분이 많아서 쉽게 포만감을 느끼고, 디톡스 효..

달고나 커피 만들기 [내부링크]

달고나 커피 만들기 달고나 커피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확실한 것은 만들면 반드시 건강해집니다.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한쪽 팔만..) 커피 안의 미량의 단백질이 마법을 부려서 크림이 만들어집..

일광 소독 ( 일광 건조 ) - 태양 자외선 살균 효과 [내부링크]

일광 소독 ( 일광 건조 ) - 태양 자외선 살균 효과 이불을 털기 위해 옥상에 올라갔다가 햇볕이 너무 좋은 바람에 덮고 깔던 이불, 베개피 싹 다 들고 와서 일광 소독 고고!! 자외선 살균 효과는 미비하다지만....

[생활 속 위생] 화장실 습관 바꾸기 - 변기에 앉아서 소변 보기 [내부링크]

[생활 속 위생] 화장실 습관 바꾸기 - 변기에 앉아서 소변 보기 지금 이 시간부터 '선택' 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나에게 하는 말 c) 뚜껑 닫고 물 내리기에 이어 '앉아서 일 보기' 역시 아직 습관 들이지 못..

텐트 모기장 설치 - 모기 안녕 [내부링크]

텐트 모기장 설치 - 모기 안녕 모기장을 설치한 덕분에.. 적어도 여름밤만큼은 편안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 모기에 민감하신 분들은 꼭 구입하셔서 물리적인 꿀잠 외에도 '우아! 오늘 밤은 절대 물리지..

[미각] 혀 지도 - 혀 맛지도 [내부링크]

[미각] 혀 지도 - 혀 맛지도 단맛, 신맛, 쓴맛이 공존하는 '자몽'으로 그림일기를 그리다가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ㅎ 어릴 적 교과서에서 배울 때만 해도 부위마다 다른 맛을 느낀다고 해서 신기해했었는데....

[임신일기] 임신 17주 - 태동을 느끼다 [내부링크]

[임신 일기] 임신 17주 - 태동을 느끼다 이런 느낌인가요.. 아직 태동을 쉽게 느낄 시기는 아니지만 엄마 배에 손을 얹고 기도해주다가 무언가 스으윽 하고 지나가는 느낌이 왔어요! 흐음.. 마치.. 물속에서..

[임신 일기] 임신 16주 - 인사 : 초음파 사진 [내부링크]

[임신 일기] 임신 16주 - 인사 : 초음파 사진 16주 내 새끼.. 늘 검진 때만 되면 마음 졸이는 부족한 엄빠한테.. 아주 잘 있다고 인사해주었다!! 사랑해 너무너무!! 악!! (난리난리..) 의사 선생님은..

[임신일기] 입덧에 먹기 좋은 음식 레시피 - 계란 감자국 [내부링크]

[임신 일기] 입덧에 먹기 좋은 음식 레시피 - 계란 감자국 고기와 생선이 안 들어가서 입덧에 먹기 좋은 국으로 추천해요 (여느 음식들처럼.. 이 또한 안 맞으시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으로..) 콩나물을 함께..

임신 일기 - 입덧 기간 중 예비 아빠의 마음 가짐 [내부링크]

임신 일기 - 입덧 기간 중 예비 아빠의 마음 가짐 입덧으로 고생하는 아내가 있다면 그 옆에는 보필하느라 엄청 마음 쓰고 고생하는 남편이 있을 거예요.. (아내도 충분히 알고 있어요.) 하지만 그 어떤..

소고기 맛있게 구워 먹는 방법 - 소고기 굽는 순서 [내부링크]

소고기 맛있게 구워 먹는 방법 - 소고기 굽는 순서 코로나로 회식 자체를 안 하는 분위기지만.. 회사를 그만 두시는 팀원 분이 계셔서.. 모처럼 회식을 했다. (그러고 보니 올해 들어 거의 처음인 건..

[환경보호/인포그래픽] - 미세 플라스틱 (Micro Plastics) [내부링크]

[환경보호/인포그래픽] - 미세 플라스틱 (Micro Plastics) 플라스틱 문제를 인지하기 위해 조사를 해보는 ing.. 알아가는 만큼 더 다뤄보고 싶다. 미세 플라스틱 (MicroPlastics)의 심각성은 이미 오래전부터 각..

[생활 팁] 냄새 제거 - 장마철 빨래 (세탁) 방법 [내부링크]

[생활 팁] 새 제거 - 장마철 빨래 (세탁) 방법 제대로 말리지 못하거나 세탁이 완료된 걸 잊고 세탁기에서 방치되어 한번 냄새가 나버린 빨래들.. 특히 속옷 류는 일반적인 세탁으론 아무리 해도 냄새가 사라지지..

난임 부부 일기 - 임신 12주 예비 아빠의 편지 [내부링크]

난임 부부 일기 - 임신 12주 예비 아빠의 편지 바깥세상엔 비가 이렇게 쏟아지는데 우리 아가는 세상모르고 엄마 품에서 쑥쑥 잘 크고 있으려나..? 엄마 아빠는 우리 '이레' 건강히 잘 있는지.. 얼마나 컸을지 너..

이근 - Ken Rhee [피지컬갤러리 : 가짜사나이] [내부링크]

이근 - Ken Rhee [피지컬 갤러리 : 가짜 사나이] 피지컬 갤러리 (일명 피갤) '가짜 사나이'에서 내뱉은 문장들 모두가 유행어가 되어버린 사내.. 특히 "머리부터 발끝까지!" "인성 문제있어?" "반으로 죽일..

에취 (ACHOO) 증후군 - 광반사 재채기 증후군 [내부링크]

에취 (ACHOO) 증후군 - 광반사 재채기 증후군 나는 전등이나 태양 등.. 밝은 빛을 바라보면 코가 근질근질해지면서 여지없이 재채기가 나온다. "ACHOO--!!"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모든 사람에게 발생하는..

양치질 - 올바른 치약 사용 방법 [내부링크]

양치질 - 올바른 치약 사용 방법 회사에서 밥 먹고 놀다가.. "치약 사용할 때 진~짜 조금 써도 충분하데요~. 거의 위에 살짝 바르는 정도만? 많이 쓰면 안좋데요.." 라는 얘길 들었습니다. 난생처음 듣는 얘기....

난임일기 - 임신 10주차 [내부링크]

난임일기 - 임신 10주차 난임병원을 졸업하는 10주째 초음파 검사날.. :) (이런 날이 우리에게 올 줄이야..) 6주때에나.. 7,8주, 10주때에도 초음파실에 들어간 아내와 의사선생님의 부르심을 기다리는 순간은..

입덧 음식 - 두부 유부 초밥 (주부초밥왕) [내부링크]

입덧 음식 - 두부 유부 초밥 (주부초밥왕) 오.. ㅠ 찾았습니다. 만세.. ㅠㅠ 이게 정답은 아닐지라도.. 입덧으로 고생하는 와이프가 그래도 잘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았어요!! 예에!! 아무래도 입덧이라는 게..

난임일기 - 저 먼 우주로부터의 신호 [내부링크]

난임 일기 - 저 먼 우주로부터의 신호 저 먼 어느 우주로부터의 신호 정말 인생에 몇 안될 참으로 감격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초음파를 확인해 보러 간 날 (3주 전쯤인데.. 슬픈 일에 트라우마가 있어서 바로..

난임일기 - 배아이식 [내부링크]

난임일기 - 배아이식 17주 전에 이 세상에 3개의 배아가 있었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땡큐, 베리, 감사" 였어요. :) 지금의 귀한 아가는 셋중에 누구일지 문득 궁금해 집니다. :) 엄마 뱃속에서 긴급회의를 소..

난임일기 - 정신과 시간의 방 [내부링크]

정신과 시간의 방 인공 수정과 시험관 시술 등을 거치면서.. 남편 분들에겐 피해 갈 수 없는 절차가 있습니다.. 위의 이유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결혼이 늦어지고 해서 본인들의 건강함을 확인해 보기 위해 가는..

난임일기 - 출동 김간호사 [내부링크]

난임 일기 - 출동 김간호사 폴리트롭 150mg 주사는 스피드가 생명!! 안 아프게 놔줄게 여보!! 세상의 모든 난임 부부들을 응원합니다. 이 모든 순간들이 감사함으로 다가올 날이 오길 바라요!!

난임일기 - 시험관 시술 시작 [내부링크]

난임 일기 - 시험관 시술 시작 2020년 4월 7일 배란 억제 주사를 시작으로.. 시험관 시술 시작! 우리 부부의 모험이 시작되는 건가.. 여보야 힘내!!

화장실 에티켓 - 변기 뚜껑 내리고 물내리기 [내부링크]

화장실 에티켓 - 변기 뚜껑 내리고 물 내리기 (코로나 시대) 변기 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렸을 때, 그 과정에서 생성된 각종 바이러스 내지 균을 품은 미세 물방울이 90cm 높이까지 솟아오른 뒤, 공중에..

PPL - 간접광고 [내부링크]

PPL - 간접광고 요즘 방송을 보면 'PPL'을 대놓고 하는 프로를 참 많이 보게 됩니다. PPL에 대한 방송규정이 바뀌어서 이렇게 대놓고 광고를 할 수 있게 된 건가? 하고 생각했었는데.. 알아보니 방송에 등장하는..

2020년 태풍 이제 그만!! [내부링크]

2020년 태풍 이제 그만!! 아니.. 1년에 태풍 5번이 말이야.. 방구야.. 태풍 맛집도 아니고 2020년엔 왜이리 태풍들이 우리나라에 많이 들르는 걸까요.. 더 이상 손님 안받으니 대기 하지 말고 알아서 당장..

손톱 모양과 건강 [내부링크]

손톱 모양과 건강 아래는 위 그림들에 대한 '주절주절'입니다. 최근에 손톱이 울퉁불퉁했던 적이 있었다. 생각해보면 과거에도 몇 번 그랬던 적이 있었고.. 그때는 그냥 뭔가 몸이 안 좋은가 보다 하고 넘어갔었..

태풍 '바비' - Typhoon 'BAVI' [내부링크]

태풍 '바비' - Typhoon 'BAVI' 'BAVI is coming' 이번 8호 태풍 바비는 강풍을 동반한 태풍이라 외출하실 땐 '낙하물'을 조심하세요. 혹여나 바람에 날리는 '돌맹이'도 조심하시고요. 장마가 다녀..